anymong의 등록된 링크

 anym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인타임 : 시간이 화페인 세상 [내부링크]

시간이 돈인 세상 윌은 하루 벌어 하루 먹고사는 가난한 청년입니다. 그는 젊은 여자와 단둘이 살고 있습니다. 동갑처럼 보이는 여자는 윌의 엄마입니다. 윌이 살고 있는 세상은 25살이 되면 노화가 멈추는 대신 팔에 1년짜리 시계가 생겨 살고 싶으면 시간을 벌어서 살아야 하는 세상입니다. 즉, 시간이 돈처럼 쓰이는 곳입니다. 그렇게 집을 나와 출근하는 윌은 커피를 사려다가 4분으로 오른 것을 보고 포기하게 됩니다. 이후 윌은 일이 끝나고 일당을 시간으로 받고 퇴근길에 동네 술집에 가게 됩니다. 윌은 술집에서 시간을 자랑하던 시간 부자 헨리를 보게 됩니다. 헨리는 100년의 세월을 가지고 부주의하게 시간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헨리에게 윌은 조심하라고 주의를 주던 그때, 동네의 실세인 남자가 나타나 헨리..

기생충 : 공생하는 사람들 [내부링크]

부잣집 집안에 침입하다 기택네 가족은 반지하에 살고 있습니다. 윗집 사는 아주머니네 집 와이파이가 안돼서 핸드폰을 못 할 정도로 가난한 집안입니다. 피자 박스를 접으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기택의 아들 기우는 친구 민혁이 찾아와서 본인이 하던 부잣집 영어 과외 알바를 맡아달라고 부탁받습니다. 하지만 아직 대학생이 아니었던 기우는 민혁의 제안에 망설입니다. 결국 기우는 동생 기정의 도움으로 대학 재학 증명서를 위조하고 영어 과외를 맡게 됩니다. 다혜의 과외를 맡게 된 기우는 열심히 수업을 하며 다혜의 엄마 연교의 신뢰를 얻습니다. 벽에 걸린 그림을 보던 기우는 막내아들 다송의 미술 과외 선생님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기우는 연교에게 기정을 유명한 미술 과외 선생님으로 속이..

라라랜드 : 꿈꾸는 사람들의 이야기 [내부링크]

운명적인 그들의 만남 미아는 유명 배우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에서 바리스타로 일을 합니다. 미아에게는 배우가 되는 꿈이 있었습니다. 마침 핸드폰에 배역을 모집하는 문자가 오게 되고 가게를 급하게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급하게 나가다가 손님과 부딪혀 커피를 몸에 쏟게 됩니다. 아무 일도 없다는 듯이 연기를 하지만 옷에 커피가 쏟아져서 심사 의원들이 무시를 합니다. 집에 돌아와 샤워를 해도 기분이 풀어지지 않는 미아지만 기분전환을 도와주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파티에 놀러 가자는 말에 평소였으면 가지 않았을 텐데 기분이 우울해서 친구들을 따라 파티에 가기로 합니다. 사람들이 많았지만 기대했던 특별한 만남은 없어서 미아는 다시 허탈하고 외로워졌습니다. 별일 없이 파티장을 빠져나온 리아는 차에 문제가 생겨 걸어가기..

어바웃 타임 : 시간을 이동하는 삶 [내부링크]

초능력을 얻게 된 남자 팀은 성인이 되기까지 굉장히 평범하지만, 행복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새해 전야제 파티를 참석하게 되고 팀 빼고는 모두 즐거운 파티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새해 전야제 파티에서는 파트너와 키스를 하며 시간을 보내야 하지만 팀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다음 날 팀의 아버지는 좌절하고 있는 팀에게 가족의 비밀에 대해 이야기를 해줍니다. 바로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방법은 원하는 곳에 가서 눈을 감고 주먹을 쥐면 되는 것입니다. 팀은 그 즉시 실행하여 새해 전야제 파티로 돌아가 파트너에게 하지 못했던 키스를 하게 됩니다. 시간이 흘러, 팀은 동생의 남자친구의 사촌인 샬롯과 두 달간 함께 생활할 기회가 생깁니다. 두 달이 지나 이별의 시간이 다가오고 팀은 용기를 내어 샬..

인터스텔라 : 위기에 빠진 인류를 구하다 [내부링크]

농부가 대부분인 도시 대부분 사람들의 직업이 농부인 도시가 있습니다. 매일 흙먼지가 날아오는 환경 때문에 사람들은 입을 마스크로 가리고 접시와 컵은 거꾸로 엎어 놓아 보관하며 아침이 되면 밤 동안 쌓인 흙을 털어냅니다. 딸 머피는 물건이 부러졌다며 아빠 쿠퍼에게 고쳐 달라고 하며 물건이 고장이 난 걸 유령 탓으로 돌립니다. 예전에 과학자였던 쿠퍼는 딸 머피에게 유령은 없다고 말하며 과학적 사고방식을 가르칩니다. 쿠퍼는 아들 톰과 딸 머피가 다니는 학교로 진로를 상담하러 갑니다. 선생님은 톰의 점수로는 대학에 갈 수 없다고 말하며 농부가 되어야 한다고 강하게 말합니다. 그리고는 딸 머피의 진로를 상담합니다. 담임 선생님은 요즘 머피가 말썽이라고 말하며 친구들과 싸웠다고도 말합니다. 쿠퍼는 톰과 야구경기장에..

인셉션 : 꿈일까 현실일까? [내부링크]

다른 사람의 꿈을 통해 비밀 수집 한 남자가 바닷물에 휩쓸려 육지로 올라옵니다. 남자는 주인공인 코브입니다. 코브는 한 여자와 프랑스 파리의 카페에서 대화를 나눕니다. 코브는 종이와 펜을 이용해 꿈에 대한 자기 생각을 여자에게 이야기합니다. 코브의 말이 끝나자마자 여자는 혼란스러워하고 그 순간 건물이 무너집니다. 꿈속 세상이라는 것을 깨달은 여자는 건축물을 마음대로 움직이고 만들며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갑니다. 여자가 만든 다리 위에 코브의 아내가 갑자기 나타납니다. 그리고 코브의 아내는 여자를 찔러 죽임과 동시에 여자는 꿈에서 깨어납니다. 코브는 드림머신이라는 기계를 이용해서 다른 사람과 꿈을 공유하고 그 꿈속에서 타인의 비밀을 수집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비밀을 캐내는 작업은 추출이라고 불리며..

블라인드 사이드 : 영화 같은 실화 이야기 [내부링크]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 마이클은 어렸을 적 약물중독으로 시달린 어머니와 강제로 헤어집니다. 다행히 큰 체격에 좋은 운동신경을 가지고 있어 한 학교의 미식축구부로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위탁가정에 맡겨졌기 때문에 당장 잘 곳을 걱정해야 하는 처지입니다. 앤은 혼자 비를 맞으며 걸어가던 마이클을 우연히 발견합니다. 그러다 마이클이 갈 곳이 없다는 걸 알게 되었고 잠자리를 내어줍니다. 앤은 가족들을 설득하여 마이클을 계속 돌보고 앤의 가족들은 마이클을 가족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마이클은 잘 곳이 생기고 앤의 가족들 덕분에 성적뿐만 아니라 미식축구 실력까지 뛰어나게 향상됩니다. 그리고 앤의 가족들은 마이클을 대학 장학생 입학 시키기 위해 과외도 하게 됩니다. 덩치가 큰 마이클을 주변 사람들은 빅 마이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