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rflsdl0417의 등록된 링크

 aorflsdl041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9건입니다.

갤럭시핏2 개봉기(미밴드4 비교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갤럭시핏2가 출시된 것은 아마 웨어러블 기기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알고 계실 듯 합니다. 미밴드와 아주 비슷한 느낌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이미 애..

맥북 압축풀기 프로그램 Keka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맥북을 사용하게 된지도 이제 1년 정도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동안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마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사용하는 그런 프로그램..

아이폰8/아이폰se2 DFU 공장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8을 1년 넘게 사용을 하면서 뭔가 점점 느려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관리를 깨끗하게 했다기 보다는 서브폰이었기 때문에 막 써서 그럴까요? 뭔가 배터리 소모도 심한 것 같고..

갤럭시 굿락 루틴 사용방법(네이버큐알코드, QR코드, 네이버출입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요즘에 코로나로 인해서 카페나 건물에 출입할 때 출입증을 작성해야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기로 작성하는 경우도 있지만 QR코드를 통해 출입을 확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애플워치5 스코코 보호필름 부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애플워치5를 사용하다보면 여러모로 스크레치가 나지 않을까 걱정이 될때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핸드폰처럼 주머니에 넣는다거나 하는 등의 보관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손목에..

아이폰 iOS14 단축어 위젯 활용법(카카오페이, 페이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아이폰 iOS14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위젯을 새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전까지는 사실 활용성이 낮은 위젯이었는데요. 물론 잘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기는 했겠지만..

아이폰12 공식 발표! (출시일, 가격, 성능, 색상, 카메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14일, 새벽 애플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아마 아이폰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이미 이 소식을 기다리고 있으셨을텐데요. 이번 애플이벤트에서는 드디어..

아이폰11 단축어 사용방법(자동화, wifi 켜기/끄기)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번에 아이폰에서 단축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때는 네이버QR코드, 출입증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매번 네이버QR코드를 실행하는 것이 번거..

아이폰 미리알림, 안드로이드 todo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예전에 윈도우 to-do 프로그램과 아이폰 미리알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적이 있었습니다. 이것을 통해 일부나마 아이폰과 윈도우 상의 일정 공유를 할 수 있었는데요. 맥북과..

갤럭시 굿락(goodlock) 루틴 사용방법(빅스비루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갤럭시을 사용하면서 편리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굿락이라는 어플인데요. 이 어플은 갤럭시에서 삼성은 삼성이다! 라는 표현을 해주는 그런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LG G8을 사..

아이폰 iOS14.2 퍼블릭 베타 업데이트(샤잠(음악검색), 헤드폰 음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 iOS14이 얼마전에 정식으로 공개가 되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는데요. 그러면서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저 역시도 얼마전 iOS14를 정식으로 업데이트 하면..

아이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모바일,웹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넷플리스를 많이 감상하고 계시나요? 저는 요즘에 킹덤 시즌 1/2를 모두 감상하였는데요. 정말 푹 빠져서 본 며칠이었습니다. 별생각 없이 봤다가 주말과 주 중에 쭉 달렸었는데요...

애플워치5 44mm 7가지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제는 애플워치6와 애플워치se가 출시가 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애플워치se가 나옴으로써 이러한 스마트워치에 대한 접근성이 더 좋아지지 않았나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물론..

맥북 파인더 단축키(새창, 새폴더, 삭제, 잘라내기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맥북을 사용하기 시작 한지도 이제 1년 정도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윈도우와 맥북의 다른점 때문에 여러가지로 당황스러운 적이 있었는데요. 지금까지도 둘의 단축키나 사용성..

아이폰 캘린더 계정 추가하기(구글, 네이버 캘린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캘린더 관리를 자주 하고 계신가요? 아마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이 스케줄 관리일텐데요. 근데 다양한 어플과 계정들을..

아이폰 메일 계정 추가방법(구글계정, 네이버메일) [내부링크]

안녕햐세요! 맥초it입니다. 요즘에 여러가지 메일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워낙 다양한 계정을 가지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일텐데요. 저만해도 아이클라우드, 구글, 네이버, 카카오..

애플워치 맥북 잠금 해제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현재 애플워치5를 구입하여 잘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 기기를 하나하나씩 구입해가면서 느끼는 부분이 바로 ‘연동성’입니다. 이 연동성은 정말 너무나도 뛰어나다고 생각을..

아이폰12 루머, 공개일, 출시일, 가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애플이벤트를 통해서 아이패드 에어4, 8세대, 애플워치 등의 새로운 기기와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2에 대한 내용은 공개가 되지 않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기다..

애플워치5 단축어 사용법(네이버QR코드, 큐알코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애플워치5를 이용하면서 다양한 기능을 정말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시계이니 만큼 시간을 확인하는 용도로는 당연하구요. 여러가지 기능을 활용한 운동, 심박수 체크, 날씨, 미리알림..

카카오톡 친구 삭제방법 및 친구 추가하기(수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벌써 카톡이 나온지도 꽤 오래되었습니다. 제가 2011년부터 사용을 한 걸로 기억을 하니까 벌써 9년이 가까이 되었네요. 그러면서도 다양한 친구가 추..

아이폰11 단축어 사용법(네이버QR코드, 큐알코드)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에는 단축어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에 대해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단축어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아이폰을 다채롭게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저도 아이폰의 단축어 기..

맥북 카탈리나 10.15.7 업데이트 후 accountsd CPU 점유율 문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오늘 저녁에 맥북으로 블로그 작업을 하기 위해 열었는데 잠시후 비행기 이륙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어마어마하더군요. ‘무슨 문제가 있지? 지금 실행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별로 없는..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및 사용기(편한가계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작업 중 하나가 바로 가계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에는 가계부를 작성하려면 직접 영수증을 들고 가계부 책자에 하나 하나 적었어야 했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쉽 해지방법 및 결제수단 변경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쉽을 혹시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꽤나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쇼핑을 함으로써 적립을 많이 되는 부분도 장점이지만 여러가지 시리즈온, 시리즈 등을 통..

LG G8, 갤럭시(안드로이드) GIF(움짤) 만들기(GIF메이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 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끔씩 동영상을 올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사진으로 설명이 다 되지 않을 때 동영상을 올리면 꽤 효과적이죠. 저번에 작성하였던 아..

원드라이브(onedrive) 동기화 사용법- 맥북과 핸드폰으로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원드라이브는 맥북보다는 윈도우에서 활용하는게 더 잘 활용할 수 있기는 합니다. 맥북에서는 어느정도 한계성을 보이기는 하는데요. 맥북은 아이클라이드가 너무 잘 되어있기 때문에..

아이패드 공장초기화(DFU) 방법(에어2, 미니5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서브패드로 아이패드 에어2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기종은 2014년에 나온 기종인데요. 2019년에 아이패드 에어3가 나오기 전까지는 아이패드 에어의 마지막 기종이었..

에어팟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2D15에서 3A28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에어팟 펌웨어가 신규 업데이트가 된 것은 알고 있으신가요? 아마 이러한 사실을 모른채 지나가시는 분들이 많이 않을까 싶은데요. 저도 만약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에 대해 관..

아이패드 iPadOS14 정식 업데이트 후기(위젯, 애플펜슬, PiP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 애플이벤트 이후에 iPadOS 14가 정식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전까지는 퍼블릭 혹은 개발자 베타로만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요. 저 역시도 서브패드인 아이패드 에어2를 퍼블릭..

아이폰 iOS14 업데이트 후기!(위젯, PiP, 전화, 뒷면 탭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애플이벤트를 통한 신제품 소개와 함께 iOS 14가 정식으로 공개가 되었는데요. 이제는 개발자, 혹은 퍼블릭 베타 버전이 아닌 공식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 공식 발표! 출시일, 가격, 스펙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9월 16일에 애플에서는 이벤트를 통해서 여러가지 기기에 대한 내용을 공식적으로 소개를 하였습니다. 일단 아이패드 8세대, 애플워치6, 애플워치se, 그리고 아이패드 에..

아이폰8과 아이폰11 비교 사용기(크기,성능,카메라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메인폰은 아이폰11, 서브폰은 아이폰8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둘 다 정말 애용하며 사용하고 있는 기기인데요. 아이폰8은 아이폰8만의 장점이 있고 아이폰11은 아이폰11만의 장점이..

Esr 아이폰8/아이폰se2 강화유리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아이폰8을 서브폰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서브폰이기는 하지만 정말로 자주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인데요. 워낙 가볍고 한손으로 들고 사용하기 좋아서 집에서는 아이폰11보다 아..

아이폰 백업방법(아이클라우드, 맥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백업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많이 느끼게 됩니다. 갑자기 핸드폰이 고장이 나거나 파손이 될 수도 있고 잃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수시 백업의 중요성은..

USB C to 라이트닝 케이블 사용기(아이폰, 아이패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맥북에어를 구입하게 되면서 c타입 단자만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집에 따로 데스크탑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맥북만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우 노트북이 아예 없는 것은..

아이폰8 전면카메라, 조도센서 케이블 수리기(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예전에 아이폰8 노혼배터리 교체기에 대해 말씀드린적이 있습니다. 아이폰8 분해 및 노혼배터리 교체기(1) 저는 현재 아이폰1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 사용하던 핸드폰은 바로..

갤럭시a30 삼성페이(Samsung pay)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갤럭시를 이용하면서 삼성페이는 아마 다 이용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주변에 갤럭시 핸드폰을 구입하고도 삼성페이를 이용 안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기는 합니다만 일반적으로..

LG G8 Thinq 폰트(글씨체) 변경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색다른 느낌을 주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핸드폰을 매번 새로 살 수는 없으니까 소소한 변화라도 주게 되는데요. 그때 핸드폰의 글씨체를 바꿀 수 있다면 색다른..

아이패드 공인인증서 복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폰의 역할과 아이패드의 역할은 상당히 명확하게 구분이 되는데요.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용..

LG G8 Thinq 다이아큐브 액정보호필름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LG G8을 사용한지도 이제 2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LG G8 Thinq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엣지 형태의 곡선이 있는 액정인데요. 그래서 강화유리나 액정보호필름의 종..

갤럭시 원핸드오퍼레이션+(One hand operation +)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부분 중 하나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는 정말 소프트웨어로 괜찮은게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원핸드오퍼레이션이라는 소프트웨어,..

아이폰 공인인증서 저장 및 복사하는 방법(네이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네이버에서 계좌랑 카드를 등록하면 한번에 관리가 될 수 있다는 내용을 보고 등록을 하려고 보니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더라구요. 아이폰은 언제나 그렇지만 안드로이드 핸드폰..

아이패드 FMT2020 패치 해보기(football manager 2020 touch)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fmt2020과 fmm2020이 할인하고 있는거 알고 있으신가요? 축구를 좋아하고 축구게임을 좋아하신다면 한번쯤은 관심을 가져봤을만한 게임이 바로 fm(footballmanager)일텐데요. 저..

아이폰11 애플케어플러스와 KT 슈퍼안심 아이폰케어 비교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애플제품을 구입하면 꼭 하나 가입하는 상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애플케어플러스’인데요. 2019년 9월에 정식으로 한국에 출시하였는데요. 그 이후부터는 애플제품을 새로 구..

갤럭시a30, 마이크로소프트 런처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다양한 런처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일반적으로 홈런처를 변경하지는 않습니다. 흔하게 그런말을 하는 튜닝의 끝은 순정이다 라는 것처럼 여러번 건드려봤자 결국은 순정으로 돌아..

'넷플릭스(Netflix) 기기호환 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넷플릭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제 주변에서도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분들을 많이 보고 있고 저도 정기적으로는 아니지만 한번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

아이패드 에어4 설명서 유출! 과연 어떠한 모습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며칠전 DuanRui는 Xiaohongshu 출처인 아이패드 에어4 설명서를 공유하였습니다. 원래 아이패드 에어4는 올해가 아닌 내년 상반기 출시 정도로 예상을 하고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이미..

아이패드 iPadOS 14 퍼블릭 베타 업데이트(업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패드 iPadOS 14 퍼블릭 베타가 나온지 꽤 되었는데요. 저는 기존까지는 개발자 베타로 계속 사용을 해오고 있다가 이번에 퍼블릭 베타로 업데이트를 하고자 하였습니다. 특별한 이..

아이폰 iOS 14 퍼블릭 베타 업데이트(업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 IOS 14 개발자 베타가 나오고나서 현재는 퍼블릭 베타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사실 이미 나온지 꽤 되었는데요. 저는 기존까지는 서브폰인 아이폰8을 개발자 베타로 계속 사용을..

애플워치5 44mm 실리콘 케이스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애플워치5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부분이 하나 있는데요. 아무래도 손목에 차고 다니는 시계이기 때문에 노출이 된다는 아쉬움입니다. 핸드폰이나 태블릿의 경우에는 주머니나 가방에 넣..

LG G8 번인테스트 하는 방법(G7,v40,v50,벨벳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갤럭시a30에서 LG G8로 변경을 하면서 잘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한가지 걱정되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갤럭시a30도 액정이 번인 위험성이 높은 아몰레드라서 아쉬운 점이 있었는..

다이소 가성비 아이템 추천! 마이크로sd카드 리더기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핸드폰과 태블릿을 여러번 바꾸다보면서 늘어나는게 한가지 있었습니다. 바로 마이크로sd카드인데요. 보통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경우 대부분 외장메모리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안되는 핸..

구글드라이브 용량 추가 및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구글드라이브를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가벼운 용도로 사용할 때는 주로 구글드라이브를 사용하는데요. 아무래도 구글드라이브가 사용하는데 간편하고 어플이나 웹도 최적화가 잘..

마이크로SD카드 포맷 방법(Lg G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마이크로sd카드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외장메모리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사실 그냥 사용해도 별로 상관은 없지만 기기를 변경하거나..

갤럭시, LG G8 안드로이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무음모드, 무음카메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좋은 점은 여러모로 사용자 편의성을 갖출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아마 아이폰과 비교했을 때 가장 차이나는 편의성은 통화녹음과 카메라 무음이..

차량 관리 어플(앱) 마이클(마카롱!)-아이폰 추천 어플(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출퇴근 용도로 차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차를 관리한다고 하는데 참 여러모로 어려운 점이 있더라구요. 차에 대해 크게 관심이 없는 이유도 있지만 신경써야되는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

신한 경차사랑카드로 유류세 환급 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경차는 여러모로 혜택이 많습니다. 자동차세, 통행료, 주차비 등 여러가지로 할인이 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가장 큰 혜택을 하나 꼽으라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바..

아이폰8/아이폰se2 강제재부팅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지금 사용하는 아이폰11을 사용하기 전에 아이폰8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IOS 14 베타로 업데이트를 한 오류인건지 갑자기 이번에 어플을 실행했는데 멈추더라구요. 그리고 잠시..

LG G8 ThinQ 개발자옵션 켜기/끄기 [내부링크]

안녕하새요! 맥초it입니다. LG G8을 사용하면서 여러가지로 새로운 부분을 많이 배워가고 있습니다. 엘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처음이기 때문에 더더욱 그런 것 같은데요. 안드로이드 핸드폰이라 비슷하게 사..

LG G8 화면캡쳐, 스크린샷, 스크롤캡쳐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LG G8을 사용한지 1달정도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과는 비슷하면서 여러모로 다르기 때문에 하나하나 적응을 해나가고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이 캡쳐하는 방법이..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알람 설정 변경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에서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을 하싩텐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별 생각 없이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이번에 카카오톡 설정을 살펴보면서 보니 카카오톡 알람에 대해 여러가..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방법(IOS 13.6, 단축어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점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 입니다. 카메라 성능 자체에는 불만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한가지, 바로 카메라 무음이 안된다는..

아이폰 움짤 만드는 방법(구글포토, ImgPla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일명 움짤, gif를 만들게 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기에는 한번 클릭을 해야 하니 번거롭고 그렇게 길지 않은 영상이면 그냥 움짤을 만드는..

샌드애니웨어 사용방법을 알아봅니다!-아이폰, 갤럭시, pc에서 파일공유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을 사용하다 보면 기기 간 파일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에어드롭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에어드롭을 사용하다 보면 맥북으로 블로그를 작성할 때 정말 편한..

더존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요즘에 점점 운전하는 일이 잦아지면서 꼭 구입하고 싶은 제품이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무선충전거치대인데요. 현재 아이폰11과 LG G8을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둘다 무선충전이 되는..

아이폰 카카오톡 알람/알림 멈추는 방법(알림 받지 않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카카오톡은 자주 사용을 하실텐데요. 카카오톡으로 주로 연락을 자주 하시기 때문에 알람을 완전히 끌수는 없습니다. 중요한 알람을 못 들을 수도 있으니깐요. 하..

LG G8 강화유리(솔츠)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LG G8을 구매하면서 동시에 구매한 악세사리가 있는데요. 그 중 하나는 바로 케이스이고 또 하나는 바로 강화유리입니다. 요즘에 핸드폰을 사용하시면서 이러한 강화유리나 필름을 사용..

아이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KT PAS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한달 전 쯤에 온라인 운전면허증 발급에 관련된 내용이 나왔었는데요. 오랜전부터 온라인 운전면허증에 대한 내용은 있었는데 드디어 발급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더라구요. 물론 아직까..

디케이 아이폰11 후면카메라 강화유리/필름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11을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느끼는 것 중 하나는 후면카메라가 튀어나와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을 할 때 항상 주의를 하게 되는데요. 케이스로 어느 정도 보호가 된..

LG G8 링케퓨전 케이스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LG G8 ThinQ를 구입하였습니다. 헬로모바일을 통해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으로 LG 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느꼈던 부분은 악세사리가 정말로 많이 없다라는 부분입니다. 갤럭..

LG페이 교통카드(티머니) 설정방법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LG G8에서 사용하는 LG페이에 대해 설명드린적이 있었는데요. LG페이를 사용할 때는 카드결제를 위해서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편리성 또한 있습니다. 제가..

LG페이(엘지페이) 사용법(feat G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제가 아이폰11을 사용하다가 갤럭시a30, LG G8과 같은 안드로이브 서브폰을 사용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페이류를 사용하고 싶어서였는데..

카카오톡 톡서랍 백업 및 복원 사용기(갤럭시a30, LG G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갤럭시a30에서 LG g8로 이동을 하면서 여러가지를 경험해보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한가지 카카오톡 톡서랍을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저는 얼마전에 카카오톡 톡서랍 베타 버..

갤럭시에서 LG G8 데이터 이동 및 복원하기(LG 모바일 스위치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최근에 서브폰을 갤럭시a30을 LG G8 ThinQ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아무리 서브폰이라고는 하지만 갤럭시에서 사용하던 어플이나 데이터를 LG g8로 이동을 하고 싶었습니다. 특히 그..

헬로모바일 LG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가입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헬로모바일에서 LG G8을 구입하였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헬로모바일 LG G8 ThinQ 0원폰 가입비 헬로모바일 LG G8 ThinQ 0원폰 가입기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기존에..

갤럭시, 안드로이드 개발자모드, 개발자옵션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는 개발자모드라는 것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거기서는 핸드폰의 여러가지 부분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사실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습..

헬로모바일 LG G8 ThinQ 뉴모로칸 블루 언박싱 및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헬로모바일에서 0원 핸드폰으로 판매했던 LG G8 ThinQ 가입기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이제 그렇게 구매를 했던 LG G8이 도착을 하여 언박싱을 해보았는데요. 제가 구입한..

헬로모바일 LG G8 ThinQ 0원폰 가입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기존에 아이폰11과 갤럭시a30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이폰11은 메인, 갤럭시a30은 삼성페이와 안드로이드 용도의 서브폰으로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갤럭시a30에 대..

아이폰8 노혼배터리 및 방수테이프 재교체기(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번에 아이폰8 노혼배터리 교체에 대해 이야기 한적이 있었습니다. 아이폰8 분해 및 노혼배터리 교체기(1) 저는 현재 아이폰1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 사용하던 핸드폰은 바로..

아이클라우드 요금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혹시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할 때 아이클라우드는 정말로 필수적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굳이 사진 백업뿐만 아니라 아이폰 백업, 애플 기기..

애플 앱스토어 구독관리, 취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앱스토어는 꼭 사용하는 기능일 것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여기를 거치지 않으면 어플 설치가 안되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어플 구독을 할 때는 보통 앱스토어를 거치..

애플워치5 44mm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 가입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요즘에는 애플 기기를 구입하면서 꼭 하는 행동이 있습니다. 바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하기입니다. 아이폰11의 경우에는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기보다는 통신사 보험이 더 좋다고..

애플워치5 스크린샷, 캡쳐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애플워치5를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스마트워치로서 잘 사용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it기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는 매우 만족해하며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그러..

윈도우 Todo 프로그램과 아이폰 미리 알림 어플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과 맥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맥북의 연동성은 굉장히 유명한데요. 아이클라우드라는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문자부터 전화, 메모와 미리 알림 등 여러가지..

아이폰8 분해 및 노혼배터리 교체기(1) [내부링크]

저는 현재 아이폰1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 사용하던 핸드폰은 바로 아이폰8 인데요. 서브폰으로 잘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11은 새폰이기도 하고 오래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에 애지중지..

구글 포토 무제한 사진 저장소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여러 핸드폰을 가지지 않고 많은 분들이 사진을 핸드폰으로 활용하고 있으실겁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에 있어서 사진이라고 하는 요소는 스마트폰에 달려있는 부..

맥북에어 온도 측정 및 팬속도,팬소음 제어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Macs Fan Contro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맥북에어2019를 사용하다가 보면 온도가 엄청 뜨거워지는 것을 느낄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면 팬이 크게 돌아가는 소리를 들을 수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팬소리가..

ESR 아이폰11 강화유리 사용기(가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11을 사용하면서 아무래도 고가의 핸드폰이다 보니까 핸드폰을 보호할 수 있는 강화유리가 필요하였습니다. 핸드폰 보험을 들었다고는 하지만(요즘에는 KT 아이폰 보험이 아주..

베이스어스 차량 자석(마그넷) 거치대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항상 차를 끌고 나가면서 하는 고민이 있었는데요. ‘간편한 차량용 거치대가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었습니다. 물론 차량용 거치대가 있기는 하지만 사람의 욕심이라고 하..

갤럭시a30 갤럭시랩스 최적화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서브폰으로 갤럭시a3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갤럭시a30의 최적화가 굉장히 안좋다는 것이 문제인데요. 여러가지 방법으로 최적화를 해보려고 했지만..

애플스토어 사칭 스팸메일 주의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 입니다 작년 12월에 애플스토어에서 이상한 메일이 온 적이 있습니다. 제가 앱스토어에서 앱을 결제했다는 내용의 메일이었는데요. 마침 메일을 확인하고 있던 순간이라서 의아했습니다. 그..

아이폰 사진용량 최적화 방법 및 줄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 입니다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점점 용량이 부족한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는 백업 및 복원이 워낙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공장초기화를 하더라도 복원을 시켰을 경..

애플워치5 스포츠루프 스트랩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얼마전에 애플워치5를 구입하였습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애플워치5 44mm 나이키 모델이였는데요. 이 나이키 모델의 경우 스트랩이 일반적인 애플워치5와 다른 형태로 되어있었..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위한 주소확인 및 입력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이제 2달이 넘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여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한지도 이제 약 한달정도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제 블로그가 그렇게 큰 블로그..

네이버 통장(미래에셋대우) 가입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네이버 통장이라고 하는 서비스가 개설이 되었습니다. 네이버페이와 미래에셋대우가 같이 하여 시작하는 서비스인데요. 이름은 네이버통장이지만 실질적으로는 미래에셋대우의..

아이패드 iPadOS14 개발자 베타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iOS와 iPadOS 14가 공개되면서 개발자 베타로 업뎅리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it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최신 기능을 빨리 체험하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iOS 14 개발자 베타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IOS 14가 공개가 되었죠. 그외 여러가지 내용들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개발자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개발자 베타 버전 같은 경우에..

삼성 외장하드(ssd) T5 500gb 사용기(맥북 외장하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 입니다 작년에 맥북에어2019를 구입하고 나니 고민이 생겼습니다. 기본ssd용량이 너무 적어서였습니다. 맥북에어2019 기본형은 ssd용량이 128g인데 사실 요즘같은 시기에는 노트북 용량으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네이버에서 새로운 멤버쉽이 나왔는데요. 바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입니다. 내용을 살펴보니까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조건이더라구요. 그래서..

갤럭시 네이버, 웨일 글씨체(폰트) 변경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갤럭시 폰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를 한적이 있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자체에서 폰트를 변경하게 되면 왠만하면 대부분의 어플에서도 자동으로 변경이 되지만 안되는 경..

무소음 로지텍 페블 마우스 m350 직접 사용해보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로지텍 페블 마우스 m350을 구입하였는데요. 맥북에어 2019 같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usb포트가 없습니다. Usb c타입만 2개가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일반적인 마우스를 이용하..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vpn) 사용기(터널베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바로 인도주소를 활용한 방법인데요. vpn을 활용하여 위치와 국가를 인도로 변경 후 결제..

아이폰11 캡쳐방법(스크린샷)-아이폰8과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8을 사용하다가 아이폰11을 사용하게 되면 바뀌게 된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인해 처음 적응할 때 당황스럽기는 합니다. 페이스 아이디와 물리 홈버튼이 없어짐으로 원래는 지문..

아이폰11 용량 확인 및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용량 압박을 많이 받게 되는데요. 갤럭시나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외장 메모리로 확장이 가능한 반면 아이폰은 처음 구입한 용량을 가지고 그대로 사용을 해야 되..

윈도우10 공인인증서 저장위치와 복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요 근래에는 공인인증서를 폐기한다고 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는 본인인증을 하는 절차가 보다 간편해질 것을 보입니다. 보안상의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공인인증서의..

윈도우10 파티션 분리(나누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 입니다! 저는 삼성 t5 500gb의 외장하드를 구입하였습니다. 부트캠프를 설치하고 활용할 용도가 첫번째였고 두번째는 타임머신 설정을 하기위해서 마지막으로는 외장하드 본연의 역할인 외..

샤오미 미밴드4 워치페이스(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샤오미 미밴드4 워치페이스(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방법은 아이폰에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샤오미 미밴드4는 아이폰과 갤럭시 핸드폰, 안드로이..

기업은행 디지털OTP, 모바일OTP 발급/재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편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은행 어플일 텐데요.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은행을 직접 갈 필요 없이 모바일로 쉽게 가능하니 어디서나 은행을 이용할 수 있어 정말..

갤럭시, 안드로이드 한컴오피스(한글2018) 사용기-한컴스페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요즘은 핸드폰을 자주 사용을 하게 됩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는 보다 많은 작업을 할 수가 있는데요. 그런 만큼 유용한 작업을 하고 싶죠. 그중에 하나가 한컴오피스를 사용하..

갤럭시 폰트(글씨체) 바꾸기(변경)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다가 보면 지루해질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계속 화면을 보고 생활을 하기 때문에 변화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이지요. 핸드폰을 변경하..

맥북 카탈리나 잠자기 버그(깨어나지 않을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맥북에어를 구입하고 나서 카탈리나로 업데이트 후 지금까지 저를 계속 괴롭혔던 주제가 바로 깊은 잠자기에서 깨어날 때 계속 오류가 발생한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이렇게 일반적인 잠..

아이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원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하시면서 카카오톡을 사용 안 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겁니다. 저 역시도 카카오톡을 오랫동안 사용을 해오고 있는데요. 기기를 자주 변경을 하다 보니까 카카오톡 내용..

포맷없이 윈도우10(windows10) 초기화(리커버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번에 윈도우를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었는데요. [IT이야기/윈도우] - 윈도우10(windows10) 포맷 후 재설치 방법 -부팅순서 변경부터 초기설정까지- Usb 시동디스크를 활용하..

와디즈 펀딩 가입부터 물품 구입 사용기 -크라우드 펀딩 이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이라고 아시나요? 아이디어는 있지만 자금이 부족하여 본인의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없을 때 공개적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선보이고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로부터 투..

아이폰, 아이패드 화면녹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 화면녹화 기능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많은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면 아이폰 화면녹화 기능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저도 평소에는 관심이 없다가 이번에 화면 녹화..

맥북 프로그램 깔끔하게 삭제하기(앱클리너Appclean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맥북을 사용하면서 윈도우와 다른 점은 프로그램이 도대체 어디에 설치가 되어있는지 모르겠다는 부분입니다. 사실 폴더를 찾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게 아무래도 윈도우와는 형식이..

스마트폰(아이폰, 갤럭시) 폰스트랩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요즘에 아이폰11 사용하면서 느끼는 부분이 참 무겁다 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냥 사용하기에는 좀 부담스러워서 아이링과 같은 제품을 고려하고 있었는데요. 이런 아이링 같은 제품은..

맥북, 아이패드에서 한컴오피스(한글) 사용하는 방법(한컴스페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한컴오피스, 일명 한글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회사, 학교, 집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저 같은 경우도 워드보다는 한글, 한컴오피스가 더..

윈도우10(windows10) 백업 및 복원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맥북을 활용하면서 타임머신이라는 백업 및 복원 기능에 대해 감탄을 하며 활용을 하였는데요. 윈도우10에서도 타임머신만큼은 아니지만 백업 및 복원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

아이폰 카메라(사진) 포맷(HEIC, JPG) 설정(고효율성, 높은 호환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카메라를 자주 이용하실 텐데요. 혹시 그런 경험이 있으셨는지 모르겠어요.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을 옮겼더니 확장자가 달라 다시금 변환을 해야 하는 상황 말..

맥북 캡쳐(스크린샷) 단축키를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맥북을 자주 사용하면서 캡쳐를 해야 되는 일이 꽤나 자주 있는데요. 블로그를 하다 보니 더더욱 그런 듯싶습니다. 그렇다 보니 단축키가 더욱 필요하였습니다. 단축키를 활용하지 않으..

갤럭시 삼성페이 교통카드(티머니)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2019년에 갤럭시s9을 사용하다 아이폰으로 넘어온 이후 가장 불편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지갑을 거의 들고 다니지 않던 상황에서 지갑..

갤럭시a30 용량 관리하는 방법(외장메모리 활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는 마이크로 sd카드를 통해 외장메모리 활용이 가능합니다.(물론 몇몇 기기는 안됩니다만…..) 아쉽게도 아이폰은 마이크로 sd카드를 확장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

카카오톡 톡서랍 베타 사용기-백업,메모,클라우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카카오톡은 아마 우리나라에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저 역시도 카카오톡을 굉장히 자주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인 일도 그렇지만 업무적으로도 활용을 하고..

토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요즘에 재난지원금이 굉장히 큰 이슈인데요. 저 같은 경우도 이미 지난주에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였습니다. 저는 우리카드로 신청을 하였는데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우리카드에..

애플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및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에어팟도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것 알고계셨나요? 저는 전혀 모르다가 이번에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애플 에어팟 이름 바꾸기(변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2019년 11월쯤 에어팟 2세대를 구입하고 나서 지금까지 잘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지금까지는 별 다른 생각이 없다가 에어팟의 이름을 갑자기 바꿔보고 싶더라고요. 원래는 그냥 제 이름..

갤럭시a30 카카오톡 용량 삭제 및 정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갤럭시a30을 구입하고 3개월 정도가 지난 듯싶은데요. 아무래도 32gb 밖에 되지 않는 용량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신경 써서 관리를 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그냥 별생각 없이 사용하고..

갤럭시 홈화면 및 잠금화면,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설정방법 2가지(Video Live Wallpap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갤럭시a30을 사용하다가 보면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대한 장점을 하나씩 알아가게 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라이브배경화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에서 되는지는 아직까지 시도..

갤럭시노트10, 5G LTE 요금제 변경하는 방법(feat 아이폰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 전 갤럭시노트10을 구입하면서 한가지 설정하였던 계획은 LTE요금제로 사용하기 였습니다. 사실 현재 5G요금제는 비싼 가격에 비해 그렇게까지 실용적이다라는 생각을 하지 못했거..

아이폰 카카오톡 배경화면 변경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카카오톡은 많이 사용하시고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 역시도 카카오톡을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데요. 저는 특별하게 카카오톡 배경화면을 바꾸는 게 관심을 가지지 않고 기본 화..

쏘(so) 아이폰8 풀커버 강화유리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1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전 기기는 바로 아이폰8이었는데요. 아이폰11로 기변 하면서 중고로 판매를 할까 하다가 서브 폰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갤럭시노트10 초기설정 및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 전 갤럭시노트10을 구입하였고 이에 대한 개봉기를 진행하였습니다. [IT이야기/갤럭시] - 단말자급제로 구입한 갤럭시노트10 5g 개봉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노트10을 초기설..

갤럭시노트10 5g 자급제폰 구입 및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 전 와이프 핸드폰을 갤럭시노트10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갤럭시s20이 최신폰으로 나온 상황에서 갤럭시노트10을 왜 결정했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디자인 측면이나 편의..

샤오미 미밴드4 사용법 7가지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작년 9월 쯤에 샤오미 미밴드4를 구입한적이 있었는데요. 그러면서 약 6개월 정도 샤오미 미밴드4를 구입하면서 느꼈던 점과 유용하게 사용했던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갤럭시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 연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서브폰으로 갤럭시a3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폰으로는 아이폰11을 사용하고 있고요. 또한 태블릿을 아이패드 미니5와 아이패드 에어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폰11과..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은 굉장히 쉽게 배터리 성능에 대해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냥 설정에 들어가서 배터리를 눌러주면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아이패드는 그러..

맥북 배터리 성능 확인 및 기본정보 확인 하는 방법(코코넛배터리, coconutBatter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맥북을 사용하다가 보면 기본적인 정보나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어떻게 하면 확인을 할 수 있을까? 라며 몇 번을 헤매게 됩니다. 사실 확인하는 방..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배터리가 점점 빨리 떨어진다는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면 과연 내 배터리의 성능이 얼마나 남은걸까? 라는 생각이 들죠. 아이폰의 경우 배터리 교체..

갤럭시a30 안드로이드10 업데이트 한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갤럭시a30을 지난 2월에 구입하였습니다. 그리고 실망을 하게 되었지요. 화면은 엣지가 없어서 좋았고 삼성 페이가 되고 서브폰으로는 딱이라서 상당히 만족했었는데 단 한 가지!..

아이폰에서 맥북으로 공인인증서 이동(복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조회해보려고 하는데 맥북에는 공인인증서가 없더라고요. 예전에 갱신을 하고 나서 맥북에는 갱신 전의 공인인증서만 있어서 조회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방법이..

아이폰 사진 삭제 확실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요즘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아이폰으로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사진 용량이 어마어마하게 늘어났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아이폰 사진을 삭제하는 방법..

갤럭시 번인 테스트(확인)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갤럭시a30을 구입하면서 가장 큰 이유로 삼았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디스플레이가 LCD라는 착각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의 보급형 기기를 보고 있으면 당연하게도 LCD였는데 이번 갤럭..

맥북 공인인증서 위치(NPKI 폴더)를 찾는 방법 2가지를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맥북을 사용하면서 윈도우와는 다른 환경에서 적응을 하고 있습니다. 맥북과 윈도우는 정말 완전히 다른 환경인데요. 그래서 평소에는 윈도우에서 쉽게 찾던 공인인증서 위치도 다시 한..

맥북에어2019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 입니다. 저는 작년 11월에 맥북에어 2019를 구입하였었는데요. 저는 맥북을 구입하면서 꼭 처음으로 할 것을 미리 생각해두고 있었습니다. 바로 ‘애플케어플러스(애케플)’인데요. 아마 지..

맥북에서 유튜브 팝업(PIP)창모드로 실행하는 방법(웨일, 사파리, 크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 입니다. 맥북으로 블로그 작업을 하다 보면 유튜브를 보면서 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면 작업의 지루함을 좀 덜 느낄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단점 중 하나가 맥북에는 유튜브 어플이 따로 없기..

아이폰11 전원끄는법 3가지를 알아봅니다!(아이폰x, xr, xs 모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11을 구입하고 사용하면서 굉장히 당황스러운 순간들이 몇 있었습니다. 바로 전원끄는 법이 기존의 아이폰8과는 완전히 달라졌다는 부분입니다. 저는 아이폰11로 기변 하기 전까..

갤럭시a30 화면 캡쳐방법 2가지를 알아봅니다.(갤럭시노트10,갤럭시s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갤럭시a30을 사용하면서 정말 약 7개월 만에 안드로이드 환경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정확히는 갤럭시 핸드폰을 다시 사용하게 된 것이지요. 그 기간이 그렇게 길지는 않았는데 물리..

윈도우8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을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의 오래된 컴퓨터는 아직까지도 윈도우8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미 예전에 윈도우10 무료 업데이트가 끝났다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시도조차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공공안전경보 설정방법(ios 13.4 업데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 입니다. 요새는 좀 덜해지기는 했지만 한동안 재난문자로 인하여 아이폰 유저들은 깜짝깜짝 놀라곤 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그러한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바..

국민은행 모바일OTP, 모바일인증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예전부터 국민은행을 사용했었는데요. 그러다 요즘에 불편함을 좀 느끼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보안카드 때문이지요. 보안카드를 매번 들고 다니기 불편하고 잃어버릴까 봐 집..

윈도우10(windows10) 포맷 후 재설치 방법 -부팅순서 변경부터 초기설정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 입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보면 한번쯤은 포맷을 해야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사실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자주 하는 작업이 아니다보니까 헷갈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10..

애플워치5 유그린 충전기 구입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애플워치5 나이키 에디션을 구입하면서 잘 사용을 하고 있는데 하나 난감한 점이 생겼습니다. 바로 충전방식의 차이였는데요. 애플워치5의 경우에는 충전기를 아예 다른 방식으로 사용..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및 분쟁 방법을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품을 여러 구입하시나요? 저는 아주 자주는 아니지만 2~3개월에 한 번 정도는 구입을 하는데요. 지금까지는 크게 문제를 경험하지 않다가 올해 초에 구입한 제품..

아이폰 아이패드 연동하는 방법(아이클라우드 활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애플 기기를 여러 개 사용하시는 분들이 혹시 있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는 애플기기를 여러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맥북을 제외하고 모바일 기기만 해도 4가지인데요. 아이폰11, 아이..

알리익스프레스 가입부터 주소입력, 구매방법까지 알아봅니다!-개인통관고유부호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여러 물품을 구입해봤었는데요. 알리 익스프레스에는 정말 싸고 다양한 물품이 많이 있어 유용하게 사용을 하였습니다. 단점은 품질을 보장 못 한다는 점과..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에서 넷플릭스 자막 크기, 폰트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핸드폰에서 넷플릭스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자막으로 넷플릭스를 볼 경우에는 여러모로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거에 적응해서 보는 경우도 많지만 그렇지 않고 불편하게 봐야..

윈도우10 캡쳐 편리하게 방법 3가지를 알아봅니다(단축키, 프린트스크린, 캡쳐도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자주 캡처를 진행할 일이 있는데요. 그럴때마다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보통하는 방법이 프린트 스크린 버튼을 눌러서 그림판으로 복사한다음에 편집하거나 하..

맥북, 아이폰에서 연말정산 사용해보기-홈택스와 손택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제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는데요. 15일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번에 맥북을 구입하고 나서 처음으로 맞이하는 연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