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ageofit의 등록된 링크

 apageofi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스페이스 X 사람 태운 유인 로켓 발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스페이스 X에서 현지 시간으로 27일 미국 플로리다주 케네디우주센터에서 유인 우주선인 크루 드래건을 쏘아 올려 국제 우주정거장 (ISS) 에 도킹할 예정이었습니다...

공인인증서란?, 드디어 폐지!! 그래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인터넷에서 은행 업무나 공공기관 포털 사이트에 로그인하려고만 하더라도 꼭 요구되는 게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이 때문에 성인이 되면 바로 만드는 것 중 하나..

GTA 5무료! 일단 다운하자!, 에픽게임즈 11,000원 할인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게임을 한다고 하시는 분들 또는 하는 것을 쫌 봤다 하시는 분들은 GTA라는 게임을 모를 리 없다고 생각합니다. GTA 5는 2013년에 출시된 게임입니다. 당시 이런 그래픽을 가지고 있으며..

dell xps 15인치 신제품 출시! 윈도우계 맥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맥북은 항상 말이 많은 노트북 중 하나이며 장단점이 있지만, 모두가 인정할 만한 점은 바로 만듦새입니다. 수많은 윈도우 노트북이 있지만 정말 잘 만들었다고 할..

LG 벨벳 드디어 희망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현재 LG 스마트폰 시장은 안타깝게도 암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LG전 판매량은 2018년 1분기에는 2조 1000억원대이였지만 2018년 4분기에는 1조 7000억원대으로 줄..

2020 맥북 프로 13인치 발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어제 5월 4일로 애플에서 새로운 맥북 프로 13인치를 발표했습니다. 저 포함해서 대부분 사람들이 15.6인치 맥북 프로가 16인치로 바뀐 것처럼 13인치 모델도 14인치..

삼성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 신제품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오늘 4월 30일 드디어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알바가 출시하였습니다. 플렉스 알파는 이미 CES 2020에서 처음 소개가 되었습니다. 글을 쓰는 시점인 4월에는 아직 구입할 수는 없으며 종류..

아이클라우드 여러 기기를 단 하나처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애플 기기를 한 번이라도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았을 아이클라우드. 도대체 이 아이클라우드가 무엇인지 또 어떨 점이 좋은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는  ..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작지만 프로급 성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아이패드 하면 대부분 넓은 화면의 아이패드를 떠올리시는데요 큰 화면의 아이패드를 정말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화면이 커서 좋은점도 물론 있었지만 휴대하기 불편하고 무겁다는 생각을..

무료 한글과 컴퓨터 (한컴) 최신버전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대학교에서는 리포트와 과제에 묻혀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정말 많은 리포트와 과제를 합니다. 많은 과목이 있는 만큼 많은 교수님들도 계시고 제각각 다른 형식의 파일로 공지나..

가성비 게이밍 한성컴퓨터 노트북 신제품! TFG255X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얼마 전 인텔에서 10세대 고성능 CPU를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국내 노트북 제조사들은 아직 탑재한 노트북을 출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한성컴퓨터는 해외에서 제조한 노트북을 국..

국내 노트북과 해외 노트북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지금까지 정말 여러 LG, 삼성, 한성과 같은 국내 노트북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부터는 해외 노트북을 알아볼 건데 그전에 오늘 이 한쪽에서는 해외 노트북 제조사의 장점과 단점을 국..

가성비 한성컴퓨터 올데이롱 TFX255S/W 그램에 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현재 대부분 우리나라의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노트북은 가벼우면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입니다. 이점을 LG는 정확하게 캐치하여 LG 그램이라는 제품을 시장에 내놓았고 그 결..

아이폰 se2 드디어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새벽 1시쯤 애플이 또 한 번 깜짝 제품 공개를 하였습니다. 인터넷에 거의 확실시되는 루머와 맞게 4월 15일에 발표가 됐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 8을 배이스로 두고 몇몇 부분에서 업그..

삼성 노트북 플러스 (plus) 신제품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시간에는 LG 울트라 PC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얼마 전 "삼성 노트북 5"의 새로운 이름인 "삼성 노트북 플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온과 플랙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급형 노트북이..

LG 울트라 PC 노트북 그램에 비해 어떨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LG는 그램, 울트라 기어, 울트라 PC 이렇게 3가지 종류의 노트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LG 그램과 LG울트라 기어에 대해선 저번에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선 LG 울트라 PC에..

썬더볼트3 (thunderbolt 3) 최고의 포트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전자기기가 정말 많아지고 제조사도 정말 다양해졌습니다. 그리고 제조사가 많아 짐에 따라 그 제품만의 케이블, 선, 포트가 정말 많이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지..

노트북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RTX 20 슈퍼 sup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얼마 전 인텔이 노트북용 고사양 10세대 CPU를 출시하였는데 이와 비슷하게 엔비디아에서도 조금 업그레이드된 노트북용 그래픽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그럼 오늘은 새로운 GPU가 무엇인..

한성컴퓨터 게이밍 노트북 TFG2569T OLED탑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한성컴퓨터 TFG256GT 아방가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선 게이밍 노트북 한성컴퓨터 TFG2569T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한성컴퓨터의 노트북과..

아이폰 se2 루머. 아이폰 se1으로 예상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인터넷을 보면 곧 아이폰 se2가 출시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출시되는지 se1을 보면서 예측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기존 스티브 잡스가 만들던 네모네모한 디자인인 아이폰이 아이폰..

드디어 10세대 고사양 H시리즈 CPU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노트북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 그 노트북이 10세대 CPU를 장착하고 있을 때면 항상 이 CPU는 고성능이 아니고 저사양, 저전력 모델이기 때문에 i7을 구입하더라도 원하는 만..

한성컴퓨터 게이밍 노트북 TFG256GT 아방가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한성컴퓨터 TFX255GS 아방가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선 게이밍 노트북 한성컴퓨터 TFG256GT 아방가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번 시간에 알아보..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한성컴퓨터 TFX255GS 아방가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시간에 갤럭시북 S를 끝으로 삼성의 모든 노트북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이 한쪽에서부턴 가성비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한성컴퓨터의 노트북에 대해 알아볼 건데 오늘은 한..

삼성 갤럭시북 S 명확한 장점과 명확한 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시간에 노트북 5 / flash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오늘 한쪽에서는 갤럭시북 S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북 S는 스마트폰에 들어간 CPU를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

삼성 노트북 5, 플래시(flash) 가격, 아쉬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시간에 노트북 7, 7 포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으니오늘 한쪽에서는 노트북 Flash에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성능입니다. 여러 모델이 있고 여러 CPU가 있습니다. 팬티엄 실..

삼성 노트북 7, 7 Force (포스) 구입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시간에 삼성 오디세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오늘 한쪽에서는 삼성 노트북 7, force 7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성능입니다. 인텔의 8세대 CPU가 탑재되었습니다...

삼성 게이밍 노트북 오디세이 멋진 성능! 하지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시간에 갤럭시북 플렉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오늘 한쪽에서는 삼성 오디세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시리즈는 2017년 1월에 처음 공개한 노트북입니..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FLEX 특징과 구입목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시간에 갤럭시북 이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오늘 한쪽에서는 갤럭시북 플렉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는 2019년 10월에 공개한 노트북입니다...

삼성 갤럭시북 이온 가격, 삼성의 희망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시간을 끝으로 맥북 시리즈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그럼 오늘 한쪽에서부터는 삼성 노트북에 대해 알아볼 건데 오늘은 삼성 갤럭시 이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맥북프로 16인치 바뀐점과 장단점 [내부링크]

저번 글에선 맥북프로 13인치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서는 좀 더 자세히 맥북프로 16인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맥북에어가 휴대성을 강조한 모델이고 맥북프로 13인치는 휴대성뿐만 아..

맥북 프로 13인치 지금 사도 될까? [내부링크]

저번 글에선 맥북에어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서는 좀 더 자세히 맥북프로 13인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맥북에어가 휴대성을 강조한 모델이라면 오늘 알아볼 맥북프로 13인치는 휴대성..

2020 맥북에어 성능 좋아지고 가격 내려갔다! [내부링크]

저번 글에선 가볍게 맥북이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서는 좀 더 자세히 맥북에어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맥북에어는 2008년에 문서 봉투에서 꺼내면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얇..

맥북 도대체 사는 이유가 뭘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2020년 3월 18일 애플이 아이패드와 함께 맥북 에어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조~~ 용히 발표했습니다. 아이패드에 대해선 저번이간에 알아봤으니 오늘 이 시간부터는 "맥북"이라는 것에 대해..

아이패드의 트랙패드 키보드 특징 및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어제 (3월 18일 9시경)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카메라 등등 바뀐 것도 있지만 생각보다 큰 변화는 없어서.. 조금은 아쉬운 점이 없잖아 있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

2020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오늘 (3월 18일 9시경)에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모두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일 것이라고 했지만 이름이 좀 복잡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는 이번에 나오는 제..

게이밍 노트북 엘지 울트라기어 낮은 성능과 비싼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글에선 LG 그램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선 LG 울트라 기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시리즈 울트라 기어는 LG에서 제작하고 있는 게이밍 라인업입니..

엘지 그램 2020 아이스레이크, 코멧레이크 가격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글에서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끝으로 현재 출시하고 있는 모든 아이패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이 한쪽에서부터는 LG의 노트북에 대하여 알아볼 텐데 오늘은 그중에 LG 그..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최고 성능! 지금 사도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글에선 아이패드 에어 3세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선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는 현재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3세대 프로급 성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글에선 아이패드 7세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선 아이패드 에어 3세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는 현재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 에..

가성비 아이패드 7세대 특징 및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글에선 가볍게 아이패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서는 좀 더 자세히 아이패드 7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는 현재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아..

아이패드 비교와 사용 목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글에서 노트북의 가성비를 끝으로 기초, 기본 용어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이 한쪽에서부터는 아이패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는 Apple에서 만드는 태블릿..

노트북의 화면 해상도와 주사율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글에선 저장장치인 하드디스크 (HDD)와 SSD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서는 화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노트북 화면은 길이를 잴 때 대각선으로 재며 길이의 단위..

노트북의 하드 HDD와 SSD의 특징과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글에선 RAM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서는 저장장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저장장치는 말 그대로 정보를 저장하는 곳이며 크게 하드디스크(HDD)와 SSD로 나눌 수 있습..

노트북의 램 (RAM) 이란? 추가, 교체 하기 전 확인할 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글에선 GPU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서는 램 (RAM)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RAM 램이란?  Random Access Memory로 저번 CPU 편에서 코어는 일꾼이라고 말한 적이 있는..

노트북 그래픽카드, GPU의 종류와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글에선 CPU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서는 GPU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GPU 란? Graphics Processing Unit으로 컴퓨터의 그래픽 성능을 결정하는 장치입니다. 위..

노트북의 CPU의 성능과 종류 [내부링크]

2020년 초인만큼 새로운 노트북을 장만하려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고를 때면 신경 써야 할 것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성능 표만 봐도 CPU? GPU? RAM? HDD? SSD? 처음 들어보는 말로 가득 차..

노트북의 가성비에 대한 기준과 관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저번 글에선 화면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오늘 이 한쪽에서는 가성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성비는 “가격 대비 성능”의 준말입니다. 가격에 비해 제품의 “성능”의 준말이어서 말..

안녕하세요! [내부링크]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한쪽의 it입니다. 이 블로그에서 제가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하는것이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최신 IT 제품의 리뷰, 두번째는 각종 어플들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닉네임처럼 간단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