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tini의 등록된 링크

 appleti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개소리에 대하여> 북 리뷰와 인상깊은 구절 [내부링크]

읽은 소감 : 철학서지만 굉장히 독특하고 재미있음. 하지만 절반 정도까지는 'bullshit'이란 단어의 개념 정의와 유사 개념인 '협잡(협잡꾼 할 때의 그 협잡)'과의 차이를 밝히고 있는데, 번역이 어색해서인지..

8.6. 자기 확신 [내부링크]

 오늘은 일찌감치 눈이 떠졌다. 어제 새벽 1시에 잤는데도 6시가 채 되기 전에 눈이 떠졌네. 요즘은 이상하게 피곤한데 일찍 잠이 깬다. 마치 수험생때처럼. 수험생때는 하루에 5~6시간 자면서 하루 종일 공부를..

8.5. 7일째 금주 성공! [내부링크]

 오늘도 밤에 쓰는 일기이다. 아침에 모닝페이지만 하고 수업 준비를 하느라 일기는 잠시 미뤘다. 오늘 하루도 잘 살아보자는 다짐을 하지 않아서인지, 하루 종일 기분이 좀 별로였다. 저녁이 되니 술도 마시고..

8.4. 소설가가 되기 위해 돌진하라 [내부링크]

오늘 일기는 잘 시간이 되어서야 쓴다. 아침에 늦잠을 자고 밥먹고 커피마시면서 빈둥대다가 집 근처 도서관에 갈 준비를 했기 때문이다. 여름에 에어컨을 하루종일 틀다보니 전기세도 많이 나오고, 빌려볼 책도..

8.3. 책데이트! [내부링크]

오늘은 일찍 눈이 떠졌다. 수업준비를 해야할 게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제는 에어컨을 틀고 자서 푹 잘 수 있었다. 역시 오늘 하루의 질을 높이려면 잠을 푹 자는게 중요하다. 찌뿌둥한 몸으로는 찌뿌둥한 기분..

8.2. 첫 아티스트데이트 [내부링크]

오늘은 내가 지정한 아티스트 데이트 날이다. 내 안의 아티스트를 모시고 데이트를 가야 하는데, 내 안의 아티스트 작가님은 어떤걸 좋아하시려나...원래는 오늘 부모님 댁에 오랜만에 가려고 했는데 어제 덥고 시..

8.1. 매일매일 작심1일과 하루 루틴 설정! [내부링크]

지금 시각은 오후 3시. 원래 일기는 아침에 쓰면서 어제의 반성과 오늘의 계획 및 다짐을 하는건데, 오늘은 오전에 탱자탱자 놀다가 1시에 겨우 책상에 앉았다. 게다가 모닝페이지 쓰는 도중에 너무 졸려서 낮잠까..

7.31. 아티스트웨이 시작! (모닝페이지의 효용) [내부링크]

어제 한 금주 다짐 때문인지 오늘은 말짱한 정신으로 눈을 뜰 수가 있었다. 어제 술병들을 다 치우고 오랜 만에 깨끗해진 장식장을 보니 위스키에 빠지기 전의 '나'가 떠올랐다. 다시 그때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

와일드 터키 레어 브리드를 사면 스탠리 샷글라스 세트를 준다구? (캠핑 소주잔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와일드 터키 레어 브리드 스탠리 샷글라스 리뷰입니다. (내돈내산) 스탠리는 전통있는 미국의 보온병 브랜드로, 작년 2020년 1월 말에 한국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론칭하고 온라인몰 운영을 시..

특히나 영원에 가까운 것들(정영수) 북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하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정영수 작가의 <애호가들>에 실린 단편소설 <특히나 영원에 가까운 것들>입니다. 정영수 작가는 삶에 대해 약간 시니컬하면서도 담백한 필치로 잔잔한 이야기들을..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김초엽) 북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하입니다~ 온라인 북바 컨셉에 맞춰 처음으로 북리뷰를 올리네요. 김초엽 작가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리뷰입니다. 사실 제가 주로 활동하는 브런치에 올렸던 글인데요 이렇게 링크를..

7.30. 한달 간 금주 각오! [내부링크]

어제 늦게 잔 것에 비해 비교적 눈을 일찍 떴다. 새벽 1시 반에 자서 7시에 눈 떴다. 늦게 잔데다가 술도 마셨으니까 9시나 10시까지는 퍼질러 자야 피곤이 풀릴텐데 이상하게 일찍 눈이 떠졌네. 일어나긴 했는데..

2021. 7.29.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 [내부링크]

 요즘은 브런치에 매주 목요일 밤 글 발행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글을 쓴다는 것도 매일매일 회사 가듯이 책임감과 규칙성을 가지고 써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쓰고자 하는 마음만 가지고는 잘 되..

피나 콜라다 칵테일 만들기 - 파인애플 맛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하입니다~! 오늘은 여름에 잘 어울리는 하와이안 스타일의 칵테일인 피나콜라다 칵테일 만들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피나 콜라다는 '파인애플 즙'이란 뜻인데요, 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파인애플 주..

북바 추천 : 동탄 레이크꼬모 버드나무 크래프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애플티니의 북바컨셉에 맞춰 책 읽으며 술 마실 수 있는 공간인 '버드나무 크래프트'를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강릉 맥주로 유명한 '버드나무 브루어리'가 경기도 화성시 2동탄에 분점을 낸 것인..

규조토 컵받침 후기 및 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칵테일 용품 리뷰입니다~! 여름이 되면서 무더워진 날씨 덕분에 다들 찬 음료 많이 드시잖아요? 저는 칵테일을 마시기 전에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얼죽아였기 때문에 코스터를 자주 사..

위스키 용어사전 : 니트(neat) [내부링크]

위스키 용어사전 첫 번째는 바로 '니트'입니다. 위스키에 처음으로 입문할 때는 위스키 마시는 방법부터 배워야 하는데요, 위스키 마시는 방법에는 크게 '니트, 온더락, 물에 희석하기, 칵테일로 즐기기'등이 있습..

버번 칵테일 : 올드패션드 어원과 제조법 [내부링크]

*색깔로 표시된 위스키 용어를 누르면 설명글로 이동합니다~!  여름이 되니 위스키를 미적지근하게 마시는 것보다는 시원하게 칵테일로 마시는 게 더 좋아지더라고요~ 저는 원래 니트로 마시는 것을 좋아하긴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