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life21의 등록된 링크

 apply-life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불평 하지 마라. [내부링크]

유튜브를 최애 하는 1인으로써 하이에나 마냥 오늘도 도움이 될 만한 채널을 찾고 있다. 가끔 게임채널이나 먹방을 보기도 하지만..^^ 말이다. 근래 경제적 자유, 돈, 성공 관련 키워드로 검색을 많이 했더니 자..

어른 [내부링크]

우연히 유튜브를 통해 나이만 먹는다고 어른이 되지 않는다. 란 영상을 보게 되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어른이 될 수 있을까? 이 내용은 조윤제 작가님의 이 천년의 공부를 참고한다. 여기서 어른은 흔들리지 않..

[내부링크]

지금 내 위에 달, 몇 년 전 이병 양수장 기지방호 그때의 달은 같은 달이겠지. 가끔 하늘을 올려다보며 감수성에 빠지는 날이 있다. 특히 그날이 유독 힘들었거나 지치고 안 좋은 날이었다면 시간이 밤이라면 더...

복리가 답이다 [내부링크]

"돈뿐만 아니라 다른 것도 복리가 될 수 있다" 이 말을 들어 본 적 있는가? 솔직히 처음 듣는다. 원래 복리에 대한 개념도 없었고 은행에서 장기간 넣어두면 이자가 많이 붙는 그런 상품. 이 정도로 이해하고 있..

공략집 + 적용 [내부링크]

근무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자청님 인터뷰를 보게 됐다. 워낙 유명하신 분이고 전에도 몇 번 시청한 적이 있기에 노래 대신 가볍게 들었다. 좋은 얘기를 너무 많이 해주셨는데 그중 하나가 인상 깊다. "게..

부자로 다가가는 법. [내부링크]

책을 읽었다. 내가 좋아하는 유투버가 추천한 책인데 요즘 사람들의 최애 관심에도 부합한다. '돈' 부를 끌어당기는 원칙을 설명해주는데 배울 점이 많다. 살아감에 있어 돈은 필수이며 그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

처음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수많은 처음이 있다. 어릴 적 기가 시간 피자 빵 만들기, 과학의 날 고무동력기 , 글라이더 만들기, 바닷가 낚시하기, 도서관 책 읽기, 컴퓨터 게임, 헬스 등 셀 수 없이 많다. 우리가 태어나고 하는..

화장실 똥파리 [내부링크]

오랜만의 주말.. 코로나가 기승인 요즘 바깥출입이 찝찝하다. 그럼에도 고향에 내려간 김에 어릴 적 친구들을 만나러 간다. (물론 마스크 필수) 아직은 그렇게 심한 지역이 아니기도 하고 무엇보다 무서움보단 친..

스위치 누르고 도화지 칠할래요. [내부링크]

집 떠나 타지 생활 8년 차에 맞는 생일. 전에는 생일만되면 왠지 모를 우울하고 외로운.. 알 수 없는 기분이 들곤 했다. 대부분 친구 또는 애인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그럼에도 끝에 남는 씁쓸한 무언가가 있..

새벽5시 [내부링크]

7시 출근 전 잠깐 짬을 내어 책상에 앉는다. 일주일 만이다. 이 시간에 자리에 앉은 건.. 나는 격주로 주간, 야간 교대 근무를 하고 있는데 이렇게 새벽 글을 쓰는 시간은 주간일 때만 가능하다. 한 달 전 처음으..

한정된 뇌에너지 아껴쓰기. [내부링크]

참고서적 : 정리하는 뇌 – 대니얼J. 레비틴 소중한 뇌를 지키고 효율적인 선택을 위한 방법.. '만족하기' 우리는 하루에 얼마나 많은 생각을 하고 결정을 내릴까? 아마 셀 수 없을 것이다. 잠에서 깬 순간..

이것도 저것도 중요할때. [내부링크]

참고할 책은 '심플을 생각한다'-모리카와 아키라.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의 머릿속은 여러 가지 고민들로 가득합니다. 지금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해야 하는 것들 그 와중에 지켜 나가야 할 것들이 많이 늘었습니..

힘들고 지칠때 하나씩 꺼내보는 [내부링크]

오늘 참고할 책은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 글 배움 님의 책입니다. 매일이 바쁘고 치열한 삶입니다. 새벽부터 귀를 찌르는 알람 소리에 않는 소리를 더하고 그렇게 몇 번을 반복한 뒤 자리에서 일어납니다..

베풀며 성공하는 법. [내부링크]

GIVE AND TAKE -애덤 그랜트 참고 기버의 가장 큰 특징은 나의 이익보다 타인을 중요시하고 누구에게나 베풀 줄 아는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자칫 성공의 사다리 가장 밑에 위치하기도 하며 호구가 되어 제 밥그릇..

현재 나는 어디쯤 인가? [내부링크]

재테크 특히 부동산을 하기 위해선 현재 나의 위치를 정확히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기서의 위치란 쉽게 말해 돈. 즉 예산을 파악해야 합니다. 지금 당장 현금화 하기 쉬운 내가 가진 돈.! 예를 들어..

우린 부동산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우린 부동산이 필요합니다. 삶을 살아감에 있어 필수요소 중 하나 + 중요한 재테크 수단 이기 때문에 즉 없어서는 안 될 필수요소 임과 동시에 돈을 벌어다 줄 수단 이기 때문입니다. 부모님 세대와는 달리 우리..

일상으로의 지름길. [내부링크]

주말 눈을 뜬다. 평일과는 달리 알람이 없다. 창틈 사이로 드는 햇살도 없다. 그냥 뜨고 싶을 때 뜬다. 이게 주말의 묘미 아닌가. 커튼을 치니 벌써 해가 중천이다. 아침때는 벌써 지났기에 씻고 아점을 먹는다...

독서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우리는 독서를 왜 시작할까? 남들 다하는 대세라서? 아니면 학창 시절 취미란을 채우는 것처럼 지적여 보여서? 공부하려고? 그냥? 솔직히 어떤 이유도 상관없다. 책을 안 읽는 것보다 읽는 것이 훨씬 좋은 일이니..

소중한 사람. [내부링크]

21살 나름 어린 나이에 취직을 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군대를 막 제대한 참이라 몸에 자신감이 흘러넘치던 시기. 타지에 홀로 떨어져서 그런지 사람이 그렇게 좋았다. 우리 회사는 선·후배 나이 차이..

아침에 생각이 난 절실함. [내부링크]

난 항상 불안하다 느끼고 말해왔다. 고등학교 3년간 준비한 취직에 실패한 그때부터 이지 않을까..? 아직 긴 시간 살아 오진 않았지만 그때의 일은 나를 바꾸어 놓았다. 내가 앞서 있어야 한다는 남들보다 뒤처지..

반대로 하는 삶. [내부링크]

토요일 아침 회사 팀 파워 명목으로 부안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나들이 이기도 하고 친한 반원들과 함께한 여행이었기에 배 터지게 먹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형님 중 한 분이 준비한 세발 낙지, 그리고 장을 본..

일상 글쓰기. [내부링크]

어떻게 하면 글쓰기를 좀 더 친근하게 꾸준히 할 수 있을까요? 저의 멘토이신 이주하 작가님께서는 말씀하셨어요. 그냥 일단 적어보라. 내면에 있는 것을 마음껏 꺼내 보아라. 마음속 기쁨, 슬픔, 분노, 지질함,..

GIVE and TAKE [내부링크]

기브 앤 테이크 -애덤 그랜트 한 부분입니다. indiosyncrasy credits 들어보셨나요? 이디어 싱크 러시 크레디트 란 구성원의 마음속에 누적되는 어느 한 개인의 긍정적인 인상을 말합니다. 즉 개인신용점수 이죠...

적용하는 책 [내부링크]

일상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책 읽기 를 해보려 합니다. 책을 읽고 한 문단, 문장, 한줄 이던 상관없습니다. 마음의 움직임을 느끼셨다면 책을 덮고 그 부분에 대한 교훈과 나의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낸 나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