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heet의 등록된 링크

 appshee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앱시트 중급] 05. 앱시트 자동화의 두번째 핵심, Automation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서는 Automation 의 정의와 Actions 와의 차이점, Process 의 구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관련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께서는 먼저 아래 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시트 중급] 04. 앱시트 자동화의 두번째 핵심, Automation (1)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앱시트 자동화의 두번째 핵심 요소인 Automation 을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utomation 이 Actions(Behavior) 와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언제 Automation 을 사용해야 하 appsheet.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실제로 Automation 을 사용하는 방법을 여러 가지 예시와 함께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

[앱시트 중급] 04. 앱시트 자동화의 두번째 핵심, Automation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앱시트 자동화의 두번째 핵심 요소인 Automation 을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utomation 이 Actions(Behavior) 와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언제 Automation 을 사용해야 하는지, Automation 에는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꽤나 내용이 길어질 것 같아서 Automation 을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과 예시 등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따로 다루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Automation 이란? Automation 은 'Event 에 따라 Process 를 진행하는 Bot' 을 의미합니다. 여기에서 Event 는 Process 를 진행시키기 위한 조건을 의미하며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

[앱시트 중급] 03. 앱시트 자동화의 첫번째 핵심, Action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AppSheet 자동화의 핵심인 Actions(Behavior)와 Automation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자동화는, 사람이 해야 할 일을 최소화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처리되는 작업을 미리 정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AppSheet의 자동화는 무엇을 할 수 있으며,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저는 오늘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가지고 왔습니다. 입문 글에서의 내용과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 중급 수준에 맞게 조금 더 체계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먼저 Actions에 대해서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Actions 로 할 수 있는 것들 버튼을 클릭하는 등의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발생하는 액션을 가리키..

사이트 운영 방침입니다. [내부링크]

본 사이트는 어떠한 단체나 기업과 무관한 독자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 임을 명시합니다. 또한 모든 게시물은 특정 브랜드의 가치 손실 및 저작권 침해를 의도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게시글에 대한 문의는 댓글로 적어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This site is operated independently and has no affiliation with any group or company. I also inform you that all postings do not intend to cause any loss of value to a particular brand or copyright infringement. If you have any inquiries about the postings, please l..

[앱시트 중급] 02. 다양한 앱에서 쓰이는 Formula 예시 - 캘린더 색, 첨부파일 템플릿, SHOW? 조건, 뷰로 이동, 통계 뷰 데이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다양한 앱에서 쓰이는 Formula 예시들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입문 강의에서 다뤘던 내용보다는 조금 더 구체적이고 조금 더 실용적인 내용입니다. 입문 강의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시트 입문] 07. 앱시트 앱 개발 Key Points - 외부 배포용 앱, 에러 핸들링, Formula 예시 안녕하세요. 앱시트 입문 개발자 분들을 위해 앱시트 앱 개발 Key Points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글은 앱시트를 스프레드시트와 연동해서 사용하시는 분들, 아직 앱시트의 에러 appsheet.tistory.com Formula 작성도 하다보면 생각보다 반복되는 내용이 많아서 그러한 수식들을 모아놓은 '나만의 라이브러리'를 작성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유하..

[앱시트 중급] 01. 앱시트 앱을 유지보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부터 앱시트 중급 가이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앱시트 중급 개발자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앱을 만들고 이를 유지보수 할 수 있는 사람. 개발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할 수 있는 사람. 앱시트의 대부분의 기능을 알고 이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사람 이번 시리즈를 통해서 당당한 앱시트 중급 개발자가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첫번째 내용입니다. 앱을 아무리 꼼꼼히 개발해도 실제로 그 앱을 사용자들에게 배포하여 사용하기 시작하면 예상하지 못한 다양한 의견과 문제점들을 마주하기 마련입니다. 버그가 있거나, 사용이 편리하지 못하거나, 개발한 기능이 생각보다 유용하지 못한 것, 사용량에 따른 속도 저하 등의 문제점들인데요, 이럴 때는 앱에 새로운 업데이트 사항..

[UX] 앱시트 전용 데이터베이스인 AppSheet Database의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약 일주일 전, 앱시트 전용 데이터베이스인 AppSheet Database가 출시하였습니다. 아래 구글이 발표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몇 년간, 앱시트 팀은 앱 개발 경험에 대한 이해를 위해 여러 앱시트 앱 개발자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리서치를 진행해 왔습니다. 저희는 이 리서치를 통해 앱 개발 시 데이터 원본과 앱시트 상에서의 데이터가 가지는 여러 가지 차이점으로 인해서 생기는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통 앱시트 앱을 만들기 위해서 구글의 스프레드시트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관련해서 아래와 같은 어려움들이 있었습니다. 앱 생성을 위해 매번 새 스프레드시트를 만들고 포맷을 맞추는 것이 번거로움 데이터 구조의 변동이 있을 때마다 앱에 오류가 발생함 개발자가 철저히 ..

[앱시트 입문] 07. 앱시트 앱 개발 Key Points - 외부 배포용 앱, 에러 핸들링, Formula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앱시트 입문 개발자 분들을 위해 앱시트 앱 개발 Key Points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글은 앱시트를 스프레드시트와 연동해서 사용하시는 분들, 아직 앱시트의 에러 및 Formula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외부 배포용 앱에 관하여 2. 앱시트에서의 에러 및 트러블슈팅 3. 앱시트 FORMULA 잘 쓰는 법과 활용 예시 외부 배포용 앱에 관하여 앱시트는 사내 비즈니스 로직을 자동화하는 것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앱시트로 외부 배포용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현재 앱시트는 앱 별로 가격을 매기는 것이 아닌, 사용자 별로 가격을 매기는 라이선스 정책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 수를 예..

[UX] 새로운 앱 편집기 U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갑자기 앱시트 앱 편집기 UI가 변경되었습니다. 앱시트 커뮤니티의 글을 보니 오늘 새벽에 업데이트 된 내용이라고 하네요. 어떤 변경점들이 있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앱 편집자들이 필요한 기능에 쉽게 접근하고 관련된 메뉴를 보다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크게 두 가지의 변경점이 있었는데요. 첫번째로, 네비게이션 메뉴의 디자인을 변경하고 "Settings" 라는 새로운 메뉴를 만들었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이 버튼을 누르면 앱시트에서 제공하는 앱에 대한 전역 설정(app-wide settings)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개발자들은 이제 더 직관적으로 필요한 설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남아있는 다른 메뉴들도 이제 더 심플하..

[앱시트 입문] 06. 앱 만들어보기 - (5) 앱 공유, 테스트, 배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앱을 다 만들었으니 이제 앱을 다른 사용자들에게 공유하고, 테스트를 거쳐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배포할 차례입니다. 앱시트를 사용하면 생각보다 쉽게 이런 과정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글들은 아래에 링크를 넣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앱시트 입문] 02. 앱 만들어보기 - (1) 앱 생성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한 번 직접 앱을 만들어 보면서 앱을 만드는 과정과 완성된 앱의 모습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몇 개만 읽으면서 따라해 보시면 앱시트로 앱을 만드는 기본적인 appsheet.tistory.com [앱시트 입문] 03. 앱 만들어보기 - (2) 데이터 작업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 이어서 커뮤니티 앱을 계속 만들어 보겠습니다. 만들어진 템플릿 앱의 데이터를 변형해서 유머, 자유, 베..

[UX] 데스크탑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U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반가운 소식인, 앱시트 앱을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위한 UI 업데이트 내용을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앱시트로 만든 앱들은 데스크탑보다는 모바일에 더 최적화된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데스크탑 화면에서 앱을 사용하는 브라우저 사용자들은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데스크탑 사용자들은 데스크탑에서 맞는 효율적인 환경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창을 이동해야 했던 기존의 방식이 아니라, 창을 분할해서 표시하여 보다 편하고 자연스럽게 작업을 할 수 있게 된거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아래의 비포-애프터 사진으로 비교해 보시죠! 앱시트 팀은 여러 디자인 파트너 및 커뮤니티로부터 의견을 수집하여 이 업데이트를 진행하였고, 앞으로도 많은 ..

[앱시트 입문] 05. 앱 만들어보기 - (4) 앱 꾸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커뮤니티 앱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앱을 만들고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는 작업이었다면 이제부터는 앱을 꾸며주는 작업을 진행하게 될 텐데요, 시작하기 전에 이전 글들도 꼭꼭 확인해 주세요! [앱시트 입문] 02. 앱 만들어보기 - (1) 앱 생성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한 번 직접 앱을 만들어 보면서 앱을 만드는 과정과 완성된 앱의 모습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몇 개만 읽으면서 따라해 보시면 앱시트로 앱을 만드는 기본적인 appsheet.tistory.com [앱시트 입문] 03. 앱 만들어보기 - (2) 데이터 자르기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 이어서 커뮤니티 앱을 계속 만들어 보겠습니다. 만들어진 템플릿 앱의 데이터를 변형해서 유머, 자유, 베스트, 정보, 나눔 의 각..

[앱시트 입문] 04. 앱 만들어보기 - (3) 댓글과 좋아요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 이어서 커뮤니티 앱을 계속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번 시간까지는 템플릿 앱을 만들고, 만들어진 템플릿 앱의 데이터를 변형해서 유머, 자유, 베스트, 정보, 나눔의 각 게시글 데이터가 구분되어 표시되도록 설정해 보았습니다. 혹시 저번 글을 못보신 분들이 있다면 아래 링크에서 먼저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앱시트 입문] 02. 앱 만들어보기 - (1) 앱 생성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한 번 직접 앱을 만들어 보면서 앱을 만드는 과정과 완성된 앱의 모습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몇 개만 읽으면서 따라해 보시면 앱시트로 앱을 만드는 기본적인 appsheet.tistory.com [앱시트 입문] 03. 앱 만들어보기 - (2) 데이터 자르기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 이어서 커뮤니티 앱을..

[앱시트 입문] 03. 앱 만들어보기 - (2) 데이터 작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 이어서 커뮤니티 앱을 계속 만들어 보겠습니다. 만들어진 템플릿 앱의 데이터를 변형해서 유머, 자유, 베스트, 정보, 나눔 의 각 게시글 데이터가 구분되어 표시되도록 설정해 보는 것이 오늘의 목표입니다. 혹시 저번 글을 못보신 분들이 있다면 아래 링크에서 먼저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앱시트 입문] 02. 앱 만들어보기 - (1) 앱 생성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한 번 직접 앱을 만들어 보면서 앱을 만드는 과정과 완성된 앱의 모습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몇 개만 읽으면서 따라해 보시면 앱시트로 앱을 만드는 기본적인 appsheet.tistory.com 오늘은 한글화(Localization), 데이터 정리, 데이터 구조 변경(Regenerate Structure), 데이터 자..

[앱시트 입문] 02. 앱 만들어보기 - (1) 앱 생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한 번 직접 앱을 만들어 보면서 앱을 만드는 과정과 완성된 앱의 모습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몇 개만 읽으면서 따라해 보시면 앱시트로 앱을 만드는 기본적인 방법은 다 파악할 수 있을 거예요. 그만큼 쉽고, 또 간단합니다. 먼저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디어가 있어야 하겠죠? 저는 간단한 커뮤니티 앱을 한 번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유머, 자유, 베스트, 정보, 나눔 게시판을 만들어서 글도 올리고, 좋아요도 누르고 댓글도 달 수 있게 해보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앱을 만들고, 만들어진 앱이 어떻게 생겼나 확인해 볼 예정이구요, 다음 글에서는 만들어진 앱을 편집해서 원하는 기능을 넣어볼 생각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도 글만 슬쩍 보고 넘기기보다는 같이 앱을 만들어 보..

[앱시트 입문] 01. 앱시트 소개 및 장단점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국에서는 앱시트를 배우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저도 회사에서 앱시트 관련 업무를 맡게 되어 공부를 시작한지 2년정도 되었는데 참고할 만한 사이트가 많지 않아 고생한 기억이 있습니다. 앱시트가 아닌 영어 공부부터 해야 했었죠... 그렇게 고생하며 공부한 결과로, 이제는 블로그를 운영할 만한 나름의 지식을 갖추게 되어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이 저만큼 고생하지 않도록 앱시트 입문자들을 위한 기초 설명, 샘플 앱, 공식 가이드 문서 번역 및 최신 업데이트 소식 등을 꾸준히 발빠르게 알려드릴 생각입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앱시트를 소개합니다. 2020년 1월, 구글은 6000만 달러(한화 약 720억 원)에 달하는 가치를 가진 앱시트라는 회사를 인수했습니다는 소식을 알렸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