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odash의 등록된 링크

 aprodas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5건입니다.

에어컨을 아는 사람들 [내부링크]

에어컨을 골랐다. 휘센 벽걸이 재고 확인차 전화를 해 봤다. 현금결제하면 익일 늦어도 2일안에 설치 완료 되는데, 카드 결제하면 2주가 걸린단다. 설치장소 광명이라고 하니 아마 거의 내일 될 거라고 했다. 카드 결제 하면 2주라... 성수기라 그러려니 이해했다. 재고가 있다고 했다. 현금 결제 했다. 목요일이였다. 금요일 아침에 전화 준단다. 금요일 오후 반차를 냈다. 전화가 안 온다. 짜증났다. 전화를 내가 했다. 내일 토요일온단다. 아쉽지만 알겠다고 했다. 내일 몇 시에 올건지 알려달라고 하니 토요일 아침 8시에 전화 준다고 했다. 토요일 아침 8시에 전화가 왔다. 나랑 통화한 사람의 목소리가 아니였다. 미안한데 재고가 없단다. 월요일날 온단다. 부장님이랑 통화 하신 모양인데 재고가 월욜날 들어온단다..

투사 리노 센터스노클 사용 후기 [내부링크]

투사 리노 센터스노클 사용 후기 1. 가격3만8천원. 스피도나 피니스보다 3천원에서 5천원 비싸다. 하지만 투사는 알루제품으로 소재자체가 다르므 가격은 적당하다고 봄. ( 물론 제조 원가를 생각한다면 비싸지만 ) 2. 디자인스노클 길이 자체가 타사 제품보다는 짧다. 타사 제품은 써보질 않아서 비교평가는 안 되지만 사용하기에 딱히 짧아서 느껴지는 불편함은 없다. 3. 기능센터스노클을 처음 써 보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비교평가는 되지 않지만, 먼저 숨쉬기는 일반 호흡의 들숨 & 날숨을 100으로 했을 때 주관적인 평가는 들숨은 일반 호흡의 70% 정도, 날숨은 100%. 물뱉기는 비교적 쉽게 되는 듯 하다. 마우스피스는 매우 부드러운 실리콘소재로 턱에 전혀 부담이 없다. 장거리는 못해봐서 더 사용해 봐야 겠지..

8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다음과 한살림 카카오. 게임 줄이고 광고/상거래 키운다: 카카오의 지난해 전체 매출의 85%가 게임이였는데 올해 상반기 68%까지 줄였고, 광고&상거래가 차지하던 매출 비중을 작년 15%에서 올해는 32%까지 올렸다고 함. - 카카오페이 모바일 결제시장 뒤흔드나: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가 빠르면 8월, 늦어도 9월부터 적용 될 예정이라고 함. 시작은 GS홈쇼핑이라고. 홈쇼핑 시장은 약 11조 3천 억의 규모를 보이고 있는데 순차적으로 9월 말 현대홈쇼핑, 10월 홈앤쇼핑 등에 적용 할 예정. 고객들의 구매 패턴이 TV를 통한 홈쇼핑 시청으로 시작해서 스마트폰 모바일 앱으로 접속&결제가 이뤄지는 순서인데 이 동선에 카카오톡 결제가 적용/확산 되면 카카오는 상거래 매출 비중도 늘..

11번가 쇼킹딜 DM 마케팅. 클리닉 [내부링크]

11번가 쇼킹딜에서 발송한 쇼핑레터의 문제점 먼저 제목을 보면 님을 위한 "딘타이펑 샤오롱바오"에서 "딘타이펑 샤오롱바오"가 나는 뭔지 모른다. DM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한 첫 번째 미션은 클릭을 받아야 하는 것인데, 고객이 알아듣지도 못 하는 딘타이펑 샤오롱바오라는 카피로 클릭을 받을 생각이였다면... 딘타이펑은 검색해 보니까 딘섬같이 뭔가 먹는 것 같긴 한데 "딘타이펑샤오롱바오"의 네이버 기준 전월 검색어는 웹/모바일 합쳐서 겨우 713회 우리나라 인터넷 유저를 3천 만명이라고 가정하고 저 검색수에서 중복검색을 zero라고 하고 1검색=1유저 라고 해줘도메일 제목 이해할 수 있는 유저는 %로 보자면 0.002% 기획자는 절대적으로 우선 메일 제목부터 생각없이 작성 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메일페이지 ..

전 세계 모바일 사용량 [내부링크]

전 세계 모바일 사용량이 전체 웹 사용량의 25%를 차지하며 전년도 비해 14% 상승 함. 출처 - 구글 애드센스 인사이더

7월 5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구글 IT제국으로 간판 바꾼다.. 올해 M&A 창사이래 최대 : 구글이 올 상반기에만 M&A로 쓴 돈이 한화로 약 4조 3천 억으로 23건이라고 함. 작년에 18건, 재작년 12건과 비교하면 훨씬 웃도는 숫자인데, 구글이 차세대 먹거리를 개발 한다기 보다는 기존 사업 ( 검색, 안드로이드, 유튜브 )의 우월적 지위에 추가적인 시너지와 포괄적 비즈니스 바운더리를 넓혀가는 차원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듯. 결국 1위 사업자가 시장을 독식하는 IT업계의 특수성을 감안하자면 구글의 이런 공격적인 투자는 장기적으로 우리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편익에 그닥 좋을 것으로 보이지는;;. 올해 1분기 기준으로 구글의 검색 시장 점유율은 68%로 1등, 2등은 마소의 빙이 19%. OS점유율은 구글이 81%, iOS가 15..

사업부 막내 퀴즈 [내부링크]

우리 사업부 막내가 심심하다고 하길래, 풀어보라고 던져 준 문제. 가방 판매자 A씨는 한 달에 광고비를 100만원을 지출 하고 있다. A씨 쇼핑몰의 가방은 보통 판매가격이 5만원 인데, 평균 마진은 30%이다. A씨의 쇼핑몰로 유입되는 광고방문자는 보통 200원의 비용으로 유입 되는데, 1건의 주문이 생길려면 보통 100명 정도의 방문자가 유입이 되어야 한다. A씨는 최초 쇼핑몰 제작시 300만원을 초기 투자비로 지출 했다. 위 내용을 다음의 항목으로 평가 하시오 1) A쇼핑몰의 한 달 손익 평가를 해 보시오 2) 광고를 통한 방문자 1인당 지출 할 수 있는 최대 비용은?3) A쇼핑몰의 적정 구매율은?4) ROAS는?5) ROI는? ( 이상 초기 투자비 제외 순수 한달 광고 운영을 통한 실적으로 계산 하..

7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1조원 시장 장악하라... 배달앱 치열한 3파전 : 배달앱 시장 규모는 1조원. 전체 음식 배달 시장의 10% 수준. 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이 전체 90%. 앱 다운로드 수 배달의 민족 누적 1천 만 다운로드 ( 게임앱 제외 1천만은 매우 높은 편 ). 5월 기준 방문자수 배달의 민족 210만 명, 요기요 120만 명, 배달통 70만 명. 배달의 민족 한 달 주문 건수는 약 300만 건. 작년 매출은 107억. 개인적으로 배달앱 시장은 소셜커머스의 3개 사업자의 플레이와 매우 비슷한 모양을 보이고 있는 듯. 배민=쿠팡, 요기요=위메프, 배달통=티몬. 시장을 창출 했지만 1위를 내어준 티켓몬스터와 배달통. 1위를 계속 유지하면서 스타마케팅을 처음 개시한 쿠팡과 배민. 돈을 꽉 쥐고 웅크리면서 내..

10년 전 그때!! [내부링크]

2005년 4학년때. YBM주최 전국 대학생 프레젠테이션 대회에 친구이름 하나 빌려서 도전!한국어 부문에 지금 기억으로는 경쟁률이 4대 1이였나,, 6대 1이였나 그랬던걸로 기억.. 구글에서 내 이름으로 검색되는 페이지가 있어서 들어가 보니 접수번호 30번에 내가 아직도 뙇!! 암튼 발표 본선까지 4팀인가 6팀 뽑는데 내가 6등인가 8등인가 해서 떨어졌던.접수번호 64번 주원씨가 1등인가 최종 1등 이였던가..저 아저씨가 나중에 알고보니 전국구로 어마어마 한 실력자 였다는.. 참 옛날 일이다.. 벌써 10년 전 일이네~서울대학교 전산실에서 시험치다가 내 컴이랑 몇몇 컴터 꾸져서 종로 YBM으로 급하게 택시타고 이동해서 재시험 쳤다능..

루시의 민느님 움짤 [내부링크]

민느님의 헐리웃 진출작 루시누가 민느님을 그렇게 짜증나게 만들었습니까? 스칼렛 요한슨이 그리 짜증나게 하던가요?제가 가서 작업 하겠습니다.. 명량과 함께 민느님의 출연으로 보고 싶은 기대작 루시 미리보기..

장모님 생신 선물로 준비한 특급 생선 [내부링크]

장모님의 57번째 생신을 맞아 작년 프로포즈때 한번 작업한 경험을 살려 팝아트 작업을 다시 한번! 그렇게 준비한 생선! 마음에 드시려나?? 장모님 초상권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사진은 최대한 작게! 젯소 작업 없이 바로 드로잉 했더니 디테일한 스케치가 어렵다 기초 스케치가 끝나면 좀 더 두껍게 한번더 그려서 1차 스케치는 완성! 이제 그 위에 막가팬으로 덧대서 그리면 스케치는 이걸로 마무으리! 항상 채색은 그림의 중심부에서 바깥으로 진행 되어야 한다! 채색 마무으리! 이제 제일 중요한 막가펜 작업을!!( 근데 집중한다고 사진을 못 찍어놨다 ;;;; ) 어쩄든 이렇게 뙇 최종본 완성!! 사진은 아직 바니쉬 작업 전!! 이번에 작업 하면서 느낀 것은! 캔버스 사이즈는 4호가 딱!! 좋다!!초반 젯소 작업은 무조..

프로포즈의 기록 [내부링크]

한푸 카페의 도움을 받아 강남 유나이티드 갤러리 미술관에서 했던 프로포즈의 기억검색이 안 되게 이미지로

1인칭 시점의 서술.. [내부링크]

사업부 교육용으로 쓰다가 만.. 킵킵.. 서술형식은 매우 중요하다. 제안사에서 제안하는 전반적인 내용과 제안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모든 가치를 제안을 받는 발주처, 청자의 입장에서 기술하느냐 아니면 해당 서비스와 가치를 생산하고 실행에 옮기는 제안사, 화자의 입장에서 기술하느냐는 미묘하지만 매우 중요한 차이다.

제안서 RFP에 충실하자.. [내부링크]

마찬가지로 사업부 교육용으로 쓰다가 정리가 안 된 글.. 킵킵.. RFP(Request For Proposal)는 발주처 소개, 사업의 배경과 목적, 상세 과업지시서, 제안서 작성 유의사항 및 예산과 담당자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모든 RFP가 다 포함하고 있지는 않지만 배점항목도 포함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당연하지만 배점항목에 명기 되어 있는 내용들은 순서를 그대로 지킬 필요까지는 없지만 배점항목 모두 제안서 본문에서 담고 있어야 한다. 다음은 대기업 전자상거래 업체의 RFP중 배점항목에 대한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이다.

마케팅 제안서 작성의 노하우.. [내부링크]

사업부에 교육용으로 써 볼까 하고 정리할려고 두서 없이 쓴 글인데 나중을 위하여 킵킵.. 목차 작성의 노하우 제안서 목차의 완성도에 따라 페이퍼 워크에 참여하는 팀원 전체를 통제할 수 있다 마케팅 제안서를 포함해서 대부분의 상품소개서, 사업계획서나 연간 대행사 선정 등의 페이퍼 워크에 필요한 목차를 크게 구분지어 보자면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까지 제안의 도입부, 제안의 본론을 담고 있는 중심부, 기타 첨부자료를 포함하는 종결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도입부는 보통 짧게 회사소개를 포함하거나 사업의 배경 및 목적, 경쟁사 및 거시/미시적 환경분석을 통해 사업의 지속성장 가능한 로드맵을 제시 하는 방향까지 도출 하는 것이 보통이고, 제안의 본론은 발주처의 과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큰 틀의 전략과 세부적..

7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이슈 앤 뷰] 위기의 국산 동영상 플랫폼 : 유튜브의 점유율이 80%, 나머지 국내 사업자 ( 곰티비, 판도라, 티빙 등 ) 의 합산 점유율이 9%대로 유튜브의 점유율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격차가 벌어지는 이유는 기사에서는 2가지로 꼽는데 하나는 유튜브의 저작권자를 자동으로 찾아 주는 저작권보호기술과 둘째로 19금 보호법 규제가 국내 사업자를 대상으로 적용 되기 때문에 19금 뮤비는 유튜브에서 조회 가능. 하지만 사실 거슬러 올라가면 유튜브가 우리나라에 더 뭐랄까.. 우리나라 동영상 시장에 영향을 주기 시작 한 것은 국내 통신사업자들 ( KT, SK, LG )이 병X짓을 해서 국내 동영상 사업자들을 다 죽였다고 봐야 하는데, 첨에 국내 통신사업자들이 유튜브한테 울나라 애들이 접속을 많이 할 수록 너..

7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광고대행 나서는 NHN엔터..게임사업과 시너지는? : NHN엔터가 NHN엔터 AD로 10여명 정도의 소규모 대행 자회사를 시작 하는데 ( 메이블 매각과는 별개 ) NHN엔터는 게임사업도 진출 하는 듯. NHN엔터가 지금까지 인수해 온 업체를 보면 고도몰, 인크루트, 티켓링크 등등 그야말로 엔터테인먼트답게 온갖 잡종 비즈니스에 문어발식으로 진출 하고 있는데 그 와중에 광고부문도 완전히 네이버가 NBP에서 가져 오면서 특히나 엔터 조직은 완전히 새롭게 튜닝 중.. 다음카카오를 견제하면서 모바일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는 조직으로 셋팅 돼는가 했더니 꼭 그것만도 아닌 듯. 모바일 환경 맞춰 커머스 사이트 개편 바람 : 11번가, 지마켓, 인터파크, 네이버지식쇼핑까지 모바일 서퍼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아이쇼핑"..

클릿달고 한강으로 Go Go [내부링크]

세번째 클릿 라이딩 이번에는 한강쪽으로 빠져 보기로 했다.워크샵 도착 후 바로 갔다오는 거라 상당히 몸은 피곤 했지만 날씨가 나를 부르는데 어찌 하리오 담에는 내무부장관도 함께 데리고 가고 싶다 핸펀 약이 없어서 찍고 복귀 하는 도중에 전원 Off삼성 갤래기는 조루가 너무 심하다 집에서 가양대교분기점까지 약 50분, 편도 12km 왕복 24km 시간은 이리저리 대충 2시간 정도 걸림 역시 토요일의 한강이라 그런지 라이더들이 상당히 많았다.이 날의 라이딩 컨셉은 케이던스 유지 ( 속도계가 없어서 감으로 유지한다 ㅎㅎ ) 일단 성과가 있었다면 업/다운힐 모두 이제 끌바없이 갈 수 있다.이제까지는 특히 업힐에서 클릿 탈착이 쉽지 않아서 업힐은 무조건 안라 버전으로 끌바로 갔는데,이날 구일역 업힐 ( 업힐도 아..

6월 5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홈쇼핑업계·오픈마켓 "엄지족 잡아라"…모바일 서비스 '총력' : 모바일 쇼핑부문 매출액 올해 예상 7.6조 ( 12년 1.7조, 13년 3.9조 ), - 다음카카오 vs 네이버 : 모바일 'O2O 비즈니스'로 한판 붙는다 : O2O (online 2 offline), 짧게 한 줄 요약 하자면 다음카카오는 카카오메신저를 지역 로컬 상점과 결합시켜서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유도 하게끔 쿠폰 사업 한다는 거고, 라인은 이미 사용자 기반이 탄탄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광고주 영업에 더 힘을 쓰겠다는 거고 네이버는 다음카카오보다 구글과 페북의 움직임에 더 기민하게 대처 할 거라는 것. - 업계단신 성장정체기 들어선 취업포털, 모바일 돌파구 될까?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카카오톡 브랜드, 갤럭시·이마트 이어 빅3..

6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블로그 대가성 게시물…표준문구 도입 의무화 : 공정위에서 블로거들의 상업성 콘텐츠 본문에 대가성 콘텐츠라는 것을 알리는 표준문구를 지난 18일 도입한다고 발표. 09년 정도에 공정위에서 똑 같은 조치가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그때는 네이버에서도 아마 같이 협조 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때도 어길 시 해당 블로거 & 광고주 경고 및 벌금 조치가 있었으나, 시간이 흐를 수록 유명무실. 지금 조치도 여전히 탁상공론에 지나지 않을까 예상 됨. 파워컨텐츠라는 네이버 상품이 론칭 되면 어차피 대 놓고 상업적인 콘텐츠가 합법적인 광고 플랫폼안에서 비딩으로 노출 되어 질 테니. 2조 반려동물 시장 잡아라, 소셜커머스 빅3 각축전 : 반려동물 시장은 소셜커머스와 상당히 궁합이 잘 맞을 듯 함. 우선 각 3사가 반려동물..

과잉 커뮤니케이션 시대 [내부링크]

문득 생각나는 말 과잉 커뮤니케이션 시대 커뮤니케이션은 현상, 주목해야 할 단어는 과잉. 우리는 과잉 커뮤니케이션의 시대에 살고 있다. 커뮤니케이션의 시대?커뮤니케이션은 양자간의 생각이나 의견을 교류하고 주고 받는 의사소통으로 필수조건은 상호 작용 하는 방식이라는 것. 그렇다면 우리는 우리 주위의 수많은 매체와 환경에서 부터 쏟아지는 메세지에 대해서 상호 작용 하고 있는가?수천개의 간판과 옥외광고, 길바닥에 널부러진 전단 찌라시, 오늘까지 50% 세일이라고 외쳐 되는 초저가 화장품 샵뉴스라도 볼라고 어디 무슨 일보 사이트에 접속하면 화면의 70%를 뒤 덮고 있는 싼티나는 광고들 이 많은 메세지에 대해서 우리는 의식 하는가, 반응 하는가?그냥 공해에 가까운 노이즈가 아닌가? 메세지 자체는 과잉이지만 반응하..

클릿 두 번째 라이딩 [내부링크]

두 번째 클릿 라이딩 코스는 첫 번째 라이딩과 똑 같다. 이번에는 조금 더 편안한 라이딩 자세를 찾기 위해 몸 전체의 무게 중심을 안장 제일 뒤로 옮겨보는 테스트,손목저림을 해결 하기 위한 팔꿈치 각도와 그립 자세를 다양하게 바꿔 보았다.후드와 탑을 번갈아 가며 잡는 방법도 테스트. 결론은 그닥 효과를 보지 못 했다. 복귀하는 길에 샵에 들러서 프레임 사이즈를 확인 한 결과 사이즈가 다소 작다는 미케닉의 의견 ㅠㅠ허나 크게 신경쓸만한 오차는 아니라는 의견과 스탬 조절은 없어도 된다는 결론! 이번에는 턴 하는 지점에서, 지나가는 아주머니에게 부탁해서 나도 드디어 사진을 한장 겟!!실제 주행거리는 20km 정도!주행거리를 천천히 자세를 찾아가면서 늘려가자. 바테잎이 까만색... 황홀하다.. 이렇게 보면 너무..

6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네이버 '미투데이', 7년4개월만에 종료: 30일을 기점으로 미투데이도 문을 닫습니다. 네이트 C로그, 다음 요즘은 예전에 간판 내렸고 미투데이까지 접으면서 이제 국산 토종 소셜 플랫폼은 전멸. 뭐 이미 예전에 문 닫는다고공지가 나온 얘기라 새로운 것도 없지만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 이렇게 언급조차 안 되어 지고 있으니 안타깝기는 개뿔. 라인이 대박 났으니 하루라도 빨리 접는 것이 좋은 선택. - 밴드 게임, 오픈 플랫폼’으로 전환…카카오 '긴장': 밴드가 게임 등록을 완전 개방, 사전 심사를 원칙으로 하는 카톡과 정 반대 스탠스를 취함. (카톡으로 게임 입점이 다 몰리니까 초기에 콘텐츠 확보를 위해서라도 무료로 땡기는 것은 당연한 일)헌데 얼마전 15세 등급을 받은 게임들의 캐릭터 노출 수준이 어지간..

바다수영 조심합시다... [내부링크]

헐............자칫 잘못 하다 황천길 직행..... 노약자였으면 심장마비 올 듯 헐... -_- 우리나라에는 없겠지... 한강수영은 괜찮겠지... 헐...

모든 방문자를 낚는다. 후킹 100% 페이지 광고 [내부링크]

네트워크 배너들은 하도 싼마이가 많아서 all 쩌리 취급해 왔었는데스스로 너무 정공법에만 갇혀 있었는지, 갱장히 흥미로운 페이지를 봤다 다소 변칙(?)적인 기법인데, 서퍼들의 모든 아웃링크 경로를 단일화 시키는 것 우측하단에 있는 영어학원 배너를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직접 이동해서 페이지를 확인해 보자(클릭) 여기 있는 모든 이미지, 버튼, 텍스트들은 모두 하나의 랜딩페이지로 이동하게 되어 있다. 뉴스 토픽 코리아라는 버티컬매체로 이동한 것처럼 페이크를 주고 거기서 아웃링크 되는 모든 경로를 작업 한 것.심지어 댓글도 댓글을 작성하고 나서 댓글등록하기를 클릭하면 댓글등록이 아니라 아웃링크 된다. 아웃링크 되는 랜딩페이지는 여기 ( 특정 업체 홍보글이 아니기 때문에 랜딩페이지는 사이즈..

명량 티저 예고편 공개! 명량 3부작 시리즈! [내부링크]

민느님의 7월 초기대작 명량 티저 예고편이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오늘 1만 조선의병대에도 가입을 했는데요 향기나는 남자 최민식 팬클럽의 회원으로써 7월에 개봉하는 스칼렛요한슨 주연의 루시와 함께너무너무 기대되는 영화 명량의 예고편 입니다. 구루지마 류승룡도 카리스마 폭풍간지 ㄷㄷ;; 주요 등장인물로는 신세계에서 김판호로 양아치도 멋져 보일 수 있음을 시전해준 조진웅씨가 와키자카역으로 그리고 요즘 우리가 어떤 민족이냐며 CF로 돋는 존재감을 뿜어 주시고 있는 활때 쥬신타역의 류승룡님이 구루지마 역으로 그리고 곧 세계적인 월드 스타가 되실 민느님께서 이순신 장군으로 나오십니다이마 위의 이파리가 되고 싶어라 명량은 현재 3부작으로 기획 중인데 명량 - 한산 - 노량으로 이어질 예정입니다.임진왜란 3대 대첩으..

클릿달고 처녀 라이딩 [내부링크]

클릿슈즈를 신고 처음으로 땡긴 처녀 라이딩아직 업힐에서는 클릿 탈착이 편하지 않아서 무조건 다운/업힐에는 끌바로 이동 심장이 쫄깃 쫄깃 하므로 무조건 안라안라 코스는 짧게 그리고 가급적 혼자 땡길 수 있는 곳으로 때라이딩 보다 혼자 연습도 할겸 사람도 없는 곳에서 조용히 땡기고 싶다면 이 코스를 추천 한다. 경사진 이 내리막을 내려오면.. 안양천 비석(?)이 정면에 있는데 이 바위를 정면으로 바로본 상태에서 우회전하면 혼자 연습하기 좋은 샤방코스좌회전하면 한강으로 빠진다 이제는 이름을 지어줘야 하지 않을까 싶다.. 저 안장가방도 빼버려야지.. 내 사진은 시크릿하게 결론은 평지 라이딩은 이제 클릿 완벽 적응 하지만 안장을 좀 낮추고 뒤로 미뤄야 할 듯

생체 수영 자격증은 내년으로... [내부링크]

예상치 못 한 팔꿈치 부상으로 깁스를 약 2주간 실기 4일 남겨두고, 광명성애병원에서 1주일치의 약과 반깁스를 시전 받고 어쩔 수 없이 접수 취소내년엔 2과목 더 늘어나서 8과목 필기시험부터 치고 구술/실기를 본다는데.. 올해 땃어야 하는건데..

6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카카오, '모바일 쿠폰' '전자 송금' 개시 눈앞…수익성 강화:: 알고 있다시피 뱅크카톡이 하반기에 출시 될 예정인데 7월부터 카톡이 쿠폰사업을 직접 실시 한다고, ( 이제 자리 좀 잡히니까 독점한다고 욕 많이 먹은 걸로 알고 있음 ) - 네이버 “NPB광고부문 합병 속도”: 7월 1일로 예정 된 NBP광고 부문 합병을 서두르고 있다고, 약관변경 작업이 진행 중이고 3일 NBP 최휘영 대표가 사임 ( 경영고문으로 남는다고 ) 했음. 아울러서 기존에 NBP에서 검색, 배너 광고부문을 맡고 있던 직원 700명이 네이버로 흡수 될 예정. 요새 메이블 소식이 뜸하군요. - “앱 개발사 잡아라” 네이버·구글 등 플랫폼 경쟁 격화: 앱 유통의 핵심 경쟁력이 컨텐츠 자체에 있었다면 이제는 구글, 네이버, 밴드, ..

클릿슈즈 입문기 (시마노 m088 & a530) 그리고 클릿 결착 [내부링크]

결과적으로 클릿슈즈 입문은 결코 만만치 않다..남들은 좌우 3빠링씩 합 6빠링을 한다는데 나는 우빠링만 6번... 좌빠링 6번이 더 남은건가... 얼마만에 보는 피인가... ㅡ_ㅡ;; 로드지만 므틉 클릿 조합으로도 많이들 타고 다니는 걸 알고 난 후 가장 로드슈즈처럼 생긴 시마노 m088 흰색과 평페달과 클릿결합이 가능한 a530페달을 삼천리 광명사거리본점에 예약해서 구매 했다. 운동화 280신는 사람은 44사이즈 사면 딱 맞다. 단, 발 볼이 넓다면 m088e로 구매하면 된다. 샵에서 개봉했기 때문에 개봉기는 없고 오늘 기변하지 않는 대신 바테잎도 검정색으로 교체.가서는 계획에 없던 반장갑도 구매했다. 필모리스 반장갑은 2만원, 바테잎은 1.5만원 -> 5천원 깍아서 3만원에 해결!! 클릿은 평페달과 ..

세컨윈드 져지 및 5부 타이츠 구매기 [내부링크]

나의 후진 로드를 기변하고 싶은 욕구가 목구멍까지 넘치고 차 올라왔지만정말 내 잔차는 거의 새것과 진배 없기에 클릿 연습도 할 겸 클릿슈즈와 함께 본격적인 로드용 복장을 준비 하기로 했다. 내 후지.. 올해는 카본으로 기변 해야지.. 아냐.. 차도 사야 하는데... 아냐.. 대출도 갚.. 눈물 좀 닦고.. 뭐 아무튼 점차 개미지옥에 빠질 수 밖에 없지만 나는 정약용의 보수적 실리주의를 찬양하고국내 내수시장의 경제활성화를 통해 자영업자의 판로 확대에 기여하며 거시적으로 국내총생산 성장에도 일조 하고 싶은바카스텔리부터 라파, 스카이는 물론 왕서방져지는 거들떠도 보지 않았고 아덴, 세컨윈드, 사일런스 등 국내 브랜드를 보았다. 그러다 마델의 간지나는 착샷에 나도 저리 될 것이라는 희망을 안고 세컨윈드 긴팔져지..

칸투칸 스포츠 고글 S400 구매기 [내부링크]

현재 국내 최고 야구용품 자체 제작 브랜드 고 퀄리티와 쩌는 디자인은 물론 철저한 사후관리와 디자인을 보유 하고 있는 골드이스트의 스포츠고글을 커플로 2개 가지고 있다 ㅋㅋ 그 고글은 이사장의 협찬으로 스위스 융프라우요흐에서 요긴하게 잘 쓰고왔다.앞으로도 물론 아껴서 잘 쓸 예정 ㅎㅎ; 이사장 떙큐. 골드이스트 대박 나세 하지만 렌즈 크기가 크지 않아서 안그래도 큰 나의 얼굴이 상대적으로 더 크게 보여지고 있기 때문에라이딩전용 고글을 구매하기로 결정 했고, 가격을 떠나 쩌는 컨텐츠를 보유 하고 있는 칸투칸 홈페이지를 보고여기서 고글을 사야 겠다고 결정 하고 가산지점에 방문해서 매장에서 시착해보고 S400으로 구매했다.사실은 거지지만 그냥 하나 사고 싶었음 ㅠㅠ 가격은 인터넷과 같은 4.5만원 대체적으로 ..

6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18조 오픈마켓 지각변동…고민에 빠진 네이버 : 일본의 라쿠텐 ( global.rakuten.com/ko) 천조국의 아마존, 중국의 알리바바가 국내 시장에 진출을 목전에 두고 네이버는 샵N을 접으면서 스토어팜을 선보이는 히스토리 (스토어팜: 네이버 중계수수료 X) 소셜커머스가 지역배달과 작은오픈마켓으로 덩치를 점점 키워가고 있는 가운데 이베이와 토종 오픈마켓이 시장에 어떻게 대응해 나갈 지 흥미진진.. ( 이번 주는 업계동향이 죄다 다음카카오 합병 소식으로 딱히 기사거리가 없음 )

명량-회오리바다 명대사모음 ( 미리보기 ) [내부링크]

명량 명대사 찰지네,, 이미지가 암묵적인 사운드를 샤우팅하고 있네. ㅋㅋㅋㅋㅋㅋ 좋다 ㅋㅋ

5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학계 "공정위-미래부, 검색광고 가이드라인, 과잉규제": 한국방송학회 주최로 열린 세미나에서 최세정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와 안정민 한림대 법행정학부 교수는 ‘검색광고의 이용자 인식과 규제에 대한 고찰’ 보고서를 통해 검색광고 표시 여부가 이용자 광고 인지에 미치는 차이가 거의 없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6000억 기업용 문자 시장 출사표: 카카오는 최근 카드사 등을 대상으로 비즈프로필 제휴를 타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비즈프로필은 문자를 대신해 소비자에게 직접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계정이다. 비즈프로필 정기권은 3개월 10만원으로 전체 메시지 전송과 플러스친구 추천 노출은 별도 '빅딜' 다음, 카카오 흡수합병…오는 10월 상장 : 국내 2위 포털업체 다음과 국내 1위 모바일 메신저 업체인 카카오가..

수영 생체 실기 D-4일. IM 100 90초를 넘어 설 것인가? [내부링크]

실기가 4일 앞으로 다가왔다. 허나 구술도 아직 딱 한번 읽어 본 것이 고작이고, IM은 기록을 재보기는 커녕 접배평자순으로 한번도 연속으로 해 본적도 없다.응시료 3만원을 환불 할 것인가 말 것인가 고민하고 있는 찰나, 수험표가 나왔고, 나는 A조 26번으로 실기를 본다. 3명씩 나눠서 본다고 했으니까 나는 9조 정도 될 것으로 예상. 수영 실기에 총원 80명 정도 등록 되어 있고 A, B조는 40명씩 나눠져 있는 듯 하다. 최근 2주 정도는 매일 수영장에서 나름의 훈련을 하고 있는데, 레일 중간에서 각 영법별로 가다가 찍고 스타트해서 잠영으로 오는 연습.다이빙 스타트에서 접영 출수 원 스트로크까지.접-배 대쉬 / 배-평 대쉬 / 평-자 대쉬.그리고 쥐약인 평영과 배영 발차기 위주로 훈련 중. 오늘도 ..

5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편법 마케팅이 판치는 모바일 게임 시장 : 가상머신(VM) 프로그램 악용. VM 프로그램은 가상의 스마트폰과 단말기 번호를 만든다. 여기에 게임을 설치하는 것처럼 인식시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실제 다운로드가 발생했다고 인식된다. 다시 새로운 단말기 번호를 생성하고 다운로드를 일으키는 작업을 반복 ->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게임' 상위를 차지하려면 다운로드 수와 실행수가 높아야 하는데 이를 위해 클릭당과금(CPI) 광고료를 지불한다. 하지만 CPI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광고 후 수십만 다운로드를 기록해도 실제 흥행과 연결되는 사례는 많지 않다. 때문에 일부 마케팅 대행사들과 일부 개발사가 VM 프로그램으로 수치를 높이는 시도 카카오 모바일 전자지갑 `약될까 독될까` : 뱅크월렛 카카오가 다..

행주산성 원조국수 방문 [내부링크]

집에서 마나님이 대령해준 맛있는 장모님표 육개장을 흡입하고 쟈철로 당산역으로 점프! 당산역 4번출구 게이트를 빠져 나가면서 식겁(?)하고 한 이쁜 시민분의 도움을 받고 무사히 게이트 탈출...지금 생각해도 등골이 오싹.. 쪽 팔림에 그냥 잔차 버리고 집에 가고 싶은 심정.. 후.... 4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보이는 당산바이크에서 바람을 넣고,,당산바이크 사장님 개 불친절.. -_-;; 역시 우리동네 광명사거리 복지관 옆 매장이 짱임!! 광명사거리 기아자동차 서비스옆 3천리 자전거 지점을 많이 애용해 주세요 뭐 아무튼 당산나들목입구에서 쏠메를 만나고 안합에서 아끼는 동생 허당 팡용을 만나서 출발.코스는 대략 초급인 나를 배려해서 짧고 무난한 코스로! 1시간 좀 넘는 거리로 약 16km 정도! 왕복 약..

수영 생활체육지도자3급! [내부링크]

생활체육지도자 수영 3급 보통 생체3급 또는 그냥 생체라고 한다현재 실기 응시료 납부 하고 일단 모든 접수는 마친 상태 생체는 구술과 실기를 동시에 준비해야 하는데, 수영 실기는 IM 100 1분 30초 안에 패스해야 통과가 된다. 1초라도 오버되면 얄짤 없이 탈락. 특히 연세대 실기가 제일 엄격하다고. IM은 개인혼영 접-배-평-자 순으로 각 25m씩 100m를 돌아야하는 종목이다.생체 실기 중에서 수영이 가장 어렵다고 하는데, 영법을 배우더라도 기록을 단축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다. 생체접수 관련해서 일목요연하게 정리 된 곳이 없어서 정리해 보자면 3급을 기준으로 그 절차와 순서 및 상세 안내는 다음과 같다. 1. 매년 5월 생체 3급 접수가 시작 된다(접수는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 www.inspor..

5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네이버 출신 벤처기업가 '전성시대' : 카카오의 김범수 의장을 비롯해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 게임인재단 남궁훈 대표, 와이디온라인 신상철 대표, 매드스마트 김창하 대표, 포도트리 이진수 대표, 링크투모로우 이길형 대표,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신창균 대표. "국내 최대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사회적 책임도 함께 커져 몇 해 전부터는 신사업 진출을 하면 상생 문제 등으로 정부나 여론의 비난을 받게 돼 신사업 진출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듯하다"며 "때문에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 사람들이 네이버를 떠나 직접 사업을 시작하는 사례도 느는 것 같다"고 모바일 앱 카드, 첫 해킹사고 발생 : 삼성카드는 지난달 자사의 앱 카드에서 고객정보가 유출돼 고객 50여명..

break through [내부링크]

조직에서는 자기가 맡은 영역안에서, 딱 그 안에서만 업무를 처리할려고 하는 사람이 있다. 직급으로 볼 때 사원에서 주임이나 대리정도는 이정도 그릇의 사람이 적당하지만 최고참 선임대리 이상 정도 되면 사실 윗 사람의 기대, 내지는 앞으로의 팀 운영 방향에 함께 공통되는 이해 관계를 사전에 구축해 놓아야 하기 때문에, break through가 필요기도 하고 자기 혁신도 필요한 시점이기도 하다. 그 사람이 조직에서 어떤 성장과정을 지나왔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아니, 중요하지 않다기 보다는 어찌 됐건간에 과거보다 현재가, 현재보다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는 얘기. 보통 업무에 임하는 자세는 조직에서의 성장과정에 절대적으로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의미하는 바는 사실 매우 중요한 얘기지만, 자리가 사람을 만들 듯이 어느..

포브스에서 발표한 Korea's 50 Richest People [내부링크]

포브스에서 발표한 Korea's 50 Richest People 이건희짜잉이 2등과의 격차 거의 2배에 근접한 차이로 부동의 1위. 삼성, 현대, LG 기업가 위주로 편성.. 네이버 이해진 의장이 1조클럽에 가입하면서 순위에 랭크. 넥슨과 엔씨소프트 대표들도 각 15위, 23위에 랭크. 자세히 보기는 여기로

5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커지는 한국 모바일 광고 시장, 해외 기업 진출 러시 인모비 코리아 대표가 김대선 아저씨였군요. 뭐 암튼 해외 기업이 국내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고 하는데 트래킹전문 업체들이 들어 오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할 듯 '집' 떠난 홈쇼핑…모바일은 전쟁터 : 기사 본문은 길지만 한 줄로 요약 하자면 홈쇼핑 각 사별 매출은 성장세이지만 부문별로 쪼개서 보면 TV부문이 마이너스 성장으로 돌아 섰다는 점 ( 매우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 카달로그 매출은 끝났다고 봐야 할 정도로 바닥을 치고 있다고 하고 전체 성장세는 모바일이 견인 하고 있다고. 18조 국내 오픈마켓 '글로벌 유통공룡' 격전지 : 다음 달 6월 1일을 기점으로 네이버가 오픈마켓 서비스인 샵N을 공식적으로 접는다고 발표. 기존의 검색지배력이 약화 될 수 ..

4월 5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시장, 네이버가 다음 역전 : 모바일 배너 매출이 다음 아담이 3월에 18억, 네이버가 20억을 기록. 처음으로 네이버가 다음을 제쳤다고 함. 아무래도 서비스의 질을 떠나서 콘텐츠를 압도하는 사용자수의 차이 때문에 이 격차는 갈 수록 더 커지지 않겠나 하는 것이 업계의 중론 위기의 Daum, 다음은.. : 모바일 이용자수 지속하락(1월 1,280만 명), 모바일 메신저 가입자 정체(마플 2,800만), 모바일앱 이용자수 소셜커머스에 역전(1월 1주 사용자 615만 명), 영업이익은 2013년에 처음으로 천 억 밑으로 꺾이면서 820억 기록, 앞으로의 성장 모멘텀을 못 찾고 있는 모양. 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게임 PC방 홈페이지 열고 무료 가맹점 모집 : 검은사막이라는 MMORPG게임..

4월5일 인천소년체전 심판 참가 [내부링크]

4월 5일 인천에서 열린 소년체전 대표 선발전에 첫 공인심판으로 참석 했다. 아침 8시까지 인천 박태환 수영장으로 집결, 후덜덜;; 집에서 6시 30분에는 나와줘야 했다.ㄷㄷ ;; 평일날 출근 할 때 보다 더 일찍 일어난다. 작년 1월에 겟한 경영종목 공인심판 자격으로 참가 했고, 약 20분 정도 약간 안 되게 모였다. 그 중에는 박태환 초딩때 부터 심판 보셨다던 공인2급 심판분도 참석. 포스가 상당 하셨다. 일당 4만원을 받고 아레나 단체 심판복도 받았다 ㅋㅋ여름티 하나 건졌다.. 원래는 한창 자고 있을 시간.. 토요일 8시 전.. 갤삼이 파노라마 개구림 ㅎㅎ아, 50m풀에서 물질 한지 벌써 1년은 넘은 듯.. 심판임원에 내이름이 뙇! 나는 2레인을 배정 받았고 현재는 계시심판을 보고 있는 중계시심판과..

4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中 온라인·모바일미디어, 점유율서 전통매체 추월 : 시장 점유율에서 온라인 및 모바일 미디어가 전통 매체를 앞질렀다. 중국 대중이 여가 때 가장 먼저 찾는 것도 신문이나 TV가 아닌 모바일 미디어라고 함. 페북 이어 카카오도… 모바일 결제 시장 격전 예고 : 카카오의 가상계좌과 은행계좌와 연동, 카카오로 송금하는 방식. 카카오는 이때 발생하는 송금 수수료를 챙길 예정. 페북도 마찬가지. 페북은 아일랜드에서 곧 금융업 인가를 획득할 예정. 모바일결제 시장의 71%가 송금이 차지하는 비중이라고 함. 페북은 신흥개발국 노동자들의 송금환 거래 시장을 겨냥. 은행보다 수수료를 낮게 책정하여 페북을 이용하게끔 하겠다는 전략 네이버, 지난해 계열사 성적표는? : 라인 코퍼레이션은 단기순이익 72억, 라인의 마케팅을 ..

검색광고 설명문구 이정도는 써줘야 간지가 좀 나지 [내부링크]

박정희 대통령 차녀 박근령 결혼 성사! 본명을 뙇! 대통령 드립을 뙇! 마무리는 비공개로 뙇! 박수받아 마땅하다. 박근령님이 54년생이니까 박근혜님의 동생! 뭐 암튼 저기에서 결혼을 시켜 줬다면 나이상 초혼은 아니고 재혼을 성사 시켜줬다는 얘기. 대통령의 딸을 재혼 시켜줬다는 저 포스! 14년식으로 문구를 수정하면 현직 대통령의 동생 박근령 결혼~!! 이 포스를 누가 어떻게 감당하겠어? 상류층 결혼 전문이라는 타이틀, 전혀 아깝지 않다.

4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美 인터넷 광고수입, 처음으로 공중파 TV 추월 워싱턴포스트(WP)는 10일 미 인터넷광고협회(IAB) 보고서를 인용, 지난해 인터넷 광고수입이 전년 대비 17%가 증가한 428억 달러(약 44조5천248억원)로 역대 최고를 기록하면서 공중파 TV 광고수입 401억 달러를 추월했다고 보도 카카오, '모바일 지갑' 곧 선보인다 금융결제원과 손잡고 준비 중인 모바일 지갑 서비스 '뱅크 월렛'이 늦어도 상반기 내 출시. 초기 1회 셋팅만 제외 하고 앞으로 송금은 카톡으로 메세지 주고 받는 것처럼 간소화 된다고. 예를 들어 점심먹고 품빠이 할 때.. 한명이 카드깡 하고 나머지가 그 자리에서 카톡으로 송금하는 상황.. 사용자를 묶어 두는 관점에서 매우 효율적일 듯. 주문은 모바일, 수령은 백화점에서 `신개념 쇼핑..

4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추천상품? 알고보니 광고상품 : 공정위는 네이버 지식쇼핑 등 4개 가격비교사이트가 기만적인 방법으로 소비자를 유인하는 행위를 금지한 전자상거래법을 위반했다고 판단하고, 시정명령과 함께 업체당 500만원씩 총 20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 애들 소꿉장난 하는 것도 아니고 500이 뭐야 500이 -_-;; 현재 각 광고상품명에 AD태그가 작게 붙어 있는데도 과태료를 부과 시켰으니 이름은 바뀌겠지만 뭐 이게 실효성이 있는지 모르겠음. 4~5년은 이 상태로 운영이 되어 오던 걸 이제서야 지적질을 하다니, 뒷북이라기 보다는 그냥 경고성 메세지 정도? 네이버 조직개편 '셀'의 노림수는 '제2의 라인'? : 비스 제 1, 2 본부 아래 팀을 폐지하고 셀 단위를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개편 대상은 웹툰ㆍ웹소설,..

Making Sense of Data [내부링크]

이것도 막상 하고 나니까 별로 얼마나 쓸 일이 있을지 모르겠다.. 덕분에 영어공부를 좀 한 듯. 그러나 여전히 영어는 까막눈이다.

Google Analytics Platform Principles [내부링크]

따고 나니까 별 것 아니다.. 사실 실무에는 별로 활용할 일이 없는 듯..

tvcf 논평 등록, U+ 팔로미 tvc [내부링크]

TVCF에 쓴 글이 논평으로 등록 되었다. 글을 쓴다고 전부 등록해 주지는 않는 모양인데,, 지금 보니까 무슨 놈에 글을 이렇게 개차반으로 써질러 놨는지.. 무식이 증폭되는 것 같다.. 글은 기교가 아니라 소통인데.총 4편이 논평으로 등록 되었고 그 중 우수논평이 3개나 된다.. 할할;;

4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제일기획, 경매로 온라인광고 구매…'미디어큐브' 출시 : 포털, 모바일, SNS, 동영상 등 디지털매체 광고를 실시간 경매방식 (RTB)으로 구매하는 온라인 미디어 솔루션을 출시. : 노출 스팩은 최대 180억 뷰. 다음 달 중순 홈페이지 오픈 한다고 함. -> 운영팀 상품 파악 필요 합니다. 모바일 인앱 광고 3년뒤 온라인 광고 추월 : 미국 시장조사를 인용, 인앱 매출은 작년 60% 성장, 2013년~2017년까지 매출은 약 3.5배 성장할 것으로 예측. 동기간 인도의 경우 8.7배 증가할 전망. : 이유는 2가지, 모바일 앱의 거의 대부분의 수익구조는 광고 수익에 의존하고 있는 점, 아직 스마트폰 보급이 더 성장할 수 있는 국가들의 포텐을 감안. 구글 한국 매출 올 1조 추정 : 구글플레이 전체 매..

3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구글, 국내 광고 시장 점유율↑…네이버 긴장했나 구글은 작년 국내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에서 약 600억 정도 성장, 작년 모바일 광고 매출은 580억. 얼마전 코클자료로 보자면 구글이 PC+모바일웹+앱 방문자 수로 3등이라고 함. ( 이미지는 블로터에서 ) - 공정위, 쿠팡 헐뜯은 위메프에 '옐로카드' 이미지 하나로 모든 설명이 끝 남. 위메프가 시정명령 받은 광고는 아래 광고 - 롯데백화점 엘롯데 "모바일 고객 1년새 3배 이상 늘어" 2012년 3월 오픈 첫달 매출은 10억원 수준, 2013년에는 연 매출 2000억 달성. 모바일쇼핑 고객 비중은 35% 이상으로 지난해 3월보다 3.5배 증가 - 네이버, NBP의 광고·플랫폼사업 흡수합병(종합)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의 광고·플랫폼 사업부문을..

생각의 순서 [내부링크]

내 생각을 펼치기 보다 윗 사람의 의견에 부족함이 없도록 채워 주는 것이 거의 대부분 올바른 선택이 된다 거의 대부분 윗 사람은 내 머리 꼭대기에 있기 때문 혹시, 윗 사람이 고집을 피우는 건 아닌지 짜증나고 실망스러울 때는 내가 객관적인 데이터를 충분히 줬는지 부터, 생각해 보는 것이 순서

Making Sense of Data Unit 2 - part 2 [내부링크]

Unit 2 Activity, Part 2Welcome to the Unit 2 Activity, Part 2. In the Unit 2 Activity, Part 1, you collected data and added formula columns in order to expand your hot beverage company in Russia. In this part of the activity, you will practice: Selecting the right charts to use for analysisCreating and analyzing charts파트2는 파트1에서 ProfitPerUnit과 TotalProfit을 구한 엑셀파일을 가지고 시작해야 합니다. Question 1 of 5 ..

Making Sense of Data Unit 2 - part 1 [내부링크]

Unit 2 Activity, Part 1Welcome to the Unit 2 Activity!In this activity, you are going to practice using basic analysis techniques-- formulas, summaries, charts, and filters-- in order to grow your hot beverage company. You will practice:Deciding which tools to use for analysisCreating new columns with formulas You are the proud owner of a Hot Chocolate, Tea, and Coffee distribution company, and ..

Making Sense of Data Unit 1 - part 3 [내부링크]

Unit 1 Activity, Part 3Welcome to the Unit 1 Activity, Part 3 In the Unit 1 Activity, Part 2, you collected the data that are needed to help Fictitious P. Erson. In this part of the activity, you will practice: Identifying well-structured tables.Cleaning data values Question 1 of 3 The following Fusion Table presents an alternative structure for the Food and Wellness data: Alternate Food and Wel..

Making Sense of Data Unit 1 - part 2 [내부링크]

Unit 1 Activity, Part 2Welcome to the Unit 1 Activity, Part 2. In the first part of the activity, you asked questions and identified the data that needed to be collected in order to help Fictitious P. Erson. In this part of the activity, you will practice: Applying data types to collected dataIdentifying variables and records in the data Note: If you close this page or navigate away from an acti..

Making Sense of Data Unit 1 - part 1 [내부링크]

Unit 1 Activity, Part 1Welcome to the Unit 1 Activity! In this activity, you are going to practice using the data process to figure out why Fictitious P. Erson is having stomach problems. In this part of the activity, you will practice: Asking primary and secondary questions Identifying which data to collect to answer questions As a reminder, activities are placed before lessons. If you are stuc..

Making Sense of Data pre course assessment [내부링크]

어제부터 시작한 구글 Making Sense of Data 코스유닛 1 시작 하기전 시작한 프리테스트를 여기에 기록.. ( 점수가 나오면 좋겠구만 점수가 안나온다 ) 유닛1에 있는 테스트도 코스별로 올릴 예정. Pre-Course AssessmentThis optional assessment is a chance for you to preview the material that you will be learning in this class. Do not worry about getting every question correct. Just answer to the best of your ability. At the end of the class, you will have a final assessment..

위메프의 300억 마케팅. "싸다 절대우위" 캠페인 [내부링크]

2013년 10월 1일 오후 2시 42분에 쓴 글 위메프가 연말까지 전사적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칠거라고 한다. 대략 월에 100억 정도씩. 총 300억이면 대단하다.. 후덜덜;; 오늘 10월 첫 날 위메프의 "싸다! 절대우위" 캠페인이 시작 되었다. 네이버에 절대우위를 검색하면 바이럴 섹션에 콘텐츠가 작성 된지 1시간도 채 안된 작업된 포스팅이 마구마구 등록 되어 지고 있다. ( 바이럴 대행사들 작업한다고 바쁘겠군.. ) 바이럴 대행사들 바쁘겠당.. 한가지 궁금한 것은 캠페인 컨셉이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절대우위"인데 소셜커머스 시장이 plc에서 성숙기에 접어 든다고 보면 ( 아닌가? ) 손익 측면에서 cash cow 이기 때문에 판매를 꾸준히 유지를 하는 것이 중요하긴 한데 이번 캠페인이 자칫 위..

티켓몬스터의 미쓰비시 딜! 지표로 예측해 보기! [내부링크]

2012년 11월 27일 오후 7기 26분에 쓴 글 티켓몬스터에서 오늘 개시한 미쓰비시 딜!광고지표는 어떻게 나올런지 마음대로 예측해 봄. 단 한가지 조건만 임의로 가정을 하고 계산해 보겠음.. < 가정 >- 딜 집행 광고비 : 100만원 (위메프가 딜비 0원 1주일 광고비 100으로 알고 있음) < 현재 딜 스팩 >- 딜 비 : 0원 ( 시승신청자를 모객해야 하니 0원으로 했겠지 )- 딜 기간 : 3일 ( 개시일인 금일 5시 기준 신청자 약 120여 명 ) 자... 그럼 지표들을 예상해 보기 전에 먼저 티몬의 방문자 프로필을 분석해서 과연 미쓰비시 자동차 판매에 얼마나 유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딜을 하는 건지 부터 봐야 할터.. 티몬의 10월 달 마지막 주차 방문자 프로필을 보자면,, 와,, 이미지가 ..

모바일 기술 발전으로 인한 사회적 변화 [내부링크]

2012년 10월 9일 오전 11시 2분에 쓴 글 1. 소득격차 해소 - 모바일 앱으로 인해 주위 구인구직 정보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취득 할 수 있음- 모바일 디바이스 보급 확대를 통한 포괄적 비지니스 및 산업 양성 화. 이를 통한 고용 창출 기회가 증가- SNS를 통한 생산자와 최종소비자간의 직거래 활성화 2. 교육격차 해소-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24시간 활용 할 수 있는 접근성 향상- e북을 통해 방대한 양의 책을 대체하는 개인 라이버러리 기능 3. 사회적 비용 억제-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업무 효율성 향상으로 기업의 재화 및 서비스 생산에서 발생하는 비용 절감- 스마트패드의 보급화는 인쇄물을 혁신적으로 대체하여 사회적 차원의 간접비 절감- 사회적 정보격차를 해소 하고, ..

크롬 제패 [내부링크]

2011년 7월 22일 오전 9시 39분에 쓴 글 로얄핑덤 블로그 원문 입니다. 크롬이 내년 6월이면 약 40%가 약간 안 되는 점유율로 익스플로어를 제끼고 1위로 올라간다는 내용 입니다. 현재 7월 노란선을 기준으로 크롬이 이제 막 20%를 돌파 했습니다만 올 10월이면 파폭을 제낀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내년도 끝물에는 크롬이 50%를 넘는 점유율을 보일 거라고 예상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점유율은 참고로 보세요. 익스플로어 저 43%에 우리나라도 적지만 일조하지 않겠습니까. 후진스러운 active x.뭐 아무튼, 최근 3년 정도의 크롬 성장 추세를 보면 정말 무서운 속도로 올라가고 있긴 합니다. 길지 않은 이정도의 내용을 보고 네티즌들의 댓글을 보다가, 한 네티즌의 예리한 지적이 있었네요.그림 1번의..

PDF jailbreakme 4.3.4 업데이트 소식~! [내부링크]

2011년 7월 7일 오전 9시 42분에 쓴 글 제가 어제 아이패드2를 탈옥 했습니다.엔가젯 포스팅 이미지 그런데 어제 날짜에 엔가젯에 포스팅이 하나 떴네요. 4.3.4에서 패치를 할거라고 합니다.본문에는 애플도 이 문제를 잘 알고 있고 빠른 시간에 개발해서 업데이트를 할거라고 합니다.그리고 jailbreakme 4.3.3의 아주 큰 문제를 하나 지적 하고 있습니다만 ( 한국말 처럼 구멍이라고 ㅋㅋ ) 정작 그 부분에 대한 해결방법은 소개를 해 주지 않았네요. 그 부분은 제가 알려 드리겠습니다. pdf jailbreakme 탈옥은 완전 새로운 개념의 탈옥입니다. 버전과 기기에 맞는 펌업을 만들지 않고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 받는 방식으로 탈옥을 해 버리니까요. 그래서 리붓도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인스..

웹로그 분석의 방문수 산정 방식 [내부링크]

방문과 세션은 의미가 비슷하며 서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ga.js 추적 메소드에만 적용됩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에서는 많은 기능, 보고서 및 기타 측정항목이 방문수 계산 방식의 영향을 받으므로 방문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문이란 일정한 기간 내에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상호작용의 집합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방문 1회에 여러 건의 페이지 조회, 이벤트, 소셜 상호작용, 맞춤 변수 및 전자상거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요청 유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방문을 사이트에서 방문자가 취한 행동의 집합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방문자 한 명의 여러 건의 방문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문은 같은 날에 또는 여러 날, 여러 주 및 수개월에 걸쳐 발생할 수 있..

Making Sense of Data Unit 3 - part 3 [내부링크]

Clear history and restartUnit 3 Activity, Part 3Welcome to the Unit 3 Activity, Part 3. In the Unit 3 Activity, Part 2, you conducted a Drill-Down Analysis and a Prediction Analysis on the data. In this part of the activity, you will practice: Creating maps and looking for geographic patternsSelecting the best visuals to communicate the analysis 이 차트를 퓨전테이블에서 만들어야 합니다. Question 1 of 4 Instructio..

Making Sense of Data Unit 3 - part 2 [내부링크]

Unit 3 Activity, Part 2 Welcome to the Unit 3 Activity, Part 2. In the Unit 3 Activity, Part 1, you merged together data on countries and their rate of forest loss. In this part of the activity, you will practice: Performing a drill-down analysis to find relationships between variables Performing a prediction analysis to estimate values Here is the Fusion Table used in Part 1 Question 1 of 8 Les..

Making Sense of Data Unit 3 - part 1 [내부링크]

Unit 3 Activity, Part 1Welcome to the Unit 3 Activity! In this activity, you are going to practice using more advanced analysis techniques in order to understand the factors influencing the loss of forest area in the world. In this part of the activity, you will practice: Identifying the variables required for the analysis Merging tables together The amount of forest area in the world has been d..

Making Sense of Data Unit 2 - part 3 [내부링크]

Unit 2 Activity, Part 3Welcome to the Unit 2 Activity, Part 3. In the Unit 2 Activity, Part 2, you generated charts to analyze your hot beverage sales. In this part of the activity, you will practice: Creating summaries with category variablesAnalyzing summariesUsing filters to narrow down values in the table Question 1 of 7 Instruction: Create a summary showing the overall sum of TotalProfit. T..

1 image 1 message [내부링크]

2011년 5월 6일 오전 10시 25분에 쓴 글 검색엔진 추이, 구글이 치고 올라가는 것은 아마도 모바일 브라우저 때문일 듯. 모바일 브라우저 추이, 역시 안드로이드 포텐 폭발 중. 아이패드2, 아이폰5가 나와도 안드로이드를 누르기는 힘들 듯. 모바일 검색엔진 추이, 모바일 검색역시 구글이 압권. 이는 모바일 os와도 비례 모바일vs데탑, 모바일 모바일 하지만 역시 아직은 데탑. 대행사나 파블들은 적절한 수위 조절이 필요. 소셜미디어, 역시 페이스북 압도. 트위터는 망할기세. 역시 트위터는 생산이 아닌 소비라는 생각. 자세히볼려면 이리로

종이 신문 과연 망할것인가? [내부링크]

2011년 4월 19일 오후 5시 35분에 쓴 글 앞으로 종이 신문의 미래는 어떻게 된다고 보십니까?비단 종이신문 뿐만 아니라 인쇄를 매개로 하는 퍼블리싱 기반의 사업자들은 사실 같은 맥락 이겠지요. 오늘 한 블로그에서 신문의 위기 과연? 이라는 제목의 포스팅을 봤습니다. 심층성이나 충성도에 변화가 없으니 여론에서 얘기 하는 것 만큼의 위기는 아니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여기에 대한 제 생각을 적어 볼까 합니다. 1. 종이신문 과연 망할까요?: 제 생각의 결론은 틀림 없이 망할 것이라고 봅니다. 여기서 짚어 봐야 할 것은 망한다의 개념적 범위에 대해서 정리를 해봐야 할 것이고 또 그 망하는 시점이 언제가 될 것인가 하는 것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망한다라는 것은 아주 심플 합니다. 그것은 전통적인 BM ..

혁신과 혁명의 사이 [내부링크]

2011년 4월 10일 오전 12시 8분에 쓴 글 혁신과 혁명의 차이는 무엇이라고 생각 하시나요.공감과 교감의 차이는 또 무엇이라고 생각 하시나요. 혁신과 혁명. 공감과 교감의 교집합은 개방이라고 생각 합니다.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는 노하우를 페이스북의 기술 파트 부사장 조나단 힐리거가 발표 했습니다.페이스북 발표원문 보기 = http://goo.gl/OOB00테크크런치 기사 원문 보기 = http://goo.gl/O2l1z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란 타이틀로 공개된 기술은 에너지 소비를 38% 절감 시키고 전체 운영비용은 24% 개선 시킨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 공기를 통해서 냉각 시키는 것으로 설계 되있다고 합니다. 에너지 소비량을 현격하게 절감 시킬 수 있는 이런 기술들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트위터 써드파티 사용률 [내부링크]

2011년 3월 17일 오전 10시 14분에 쓴 글 트위터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서드파티 클라를 얼마나 쓰는지 보여주는 짤막한 그래프.대략 8개월 정도의 기간 동안 많이 줄었네요. 작년 7월 55%에서 지금은 42%까지 떨어 졌다고 합니다. 아이폰 점유율이 약 9% 이군요그럼 서드파티 클라들은 어떤 것들을 많이 쓰는지 볼까요? 위버소셜은 처음 들어봅니다 ;;위버소셜이 16%, 트윗덱 13%, 에코폰 9% 정도 순입니다. 저는 pc 클라는 트윗덱을 쓰고 폰에서는 트윗버드, 트윗덱, 시스믹을 씁니다. 여러분들은 어떤것 위주로 쓰시나요? sysomos 원문 보기 -> http://goo.gl/jGRHi

일본 쓰나미로 나타나는 SNS의 가치 [내부링크]

2011년 3월 15일 오전 10시 53분에 쓴 글 사상 최대의 쓰나미로 인해 초유의 국가적 비상 사태를 맞고 있는 일본은 전기, 통신, 수도 등 많은 국가기반 산업에 타격을 입어 현재 복구를 할 엄두조차 내지 못 하고 있습니다만 여기서 빛을 발한 것이 바로 소셜 미디어 입니다.얼마전 이집트사태때와 마찬가지로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은 정말 대단하다고 밖에는 설명 할 수가 없습니다. - 일본의 쓰나미로인해 다시한번 트위터는 그 가치를 증명 합니다: 지진정보나 원조요청, 피난정보, 의료정보등의 해쉬태그 트윗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잘 보여주는 그래프가 있습니다. Twitter steps in지진 관련 소식에 대한 해쉬태그로 날린 트윗은 지난 토요일 40만개 까지 작성 되었습니다. The global respons..

캐나다 2010 디지털 리뷰 보고서 [내부링크]

2011년 3월 10일 오전 9시 42분에 쓴 글 컴스코어에서 올라온 캐나다 2010 디지털 리뷰 보고서에 올라온 자료중 글로벌한 통계 자료들몇 가지를 올려 봅니다. 09년도 4Q대비 10년도 4Q 모바일 플랫폼을 교체 하는 성장률을 보면 프랑스가 압도적입니다. 무려 81%의 전환률을 보이네요. 이것은 아마 기존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의 점유율이 낮았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만, 어찌 됐건 프랑스가 1등이라는 것 보다 피처폰의 감소세가 뚜렷 하다는 것입니다. 눈 대중으로만 봐도 평균 10%는 되겠군요. 그리고 현재 피처폰 점유율 1등 국가는 역시 일본 입니다. 일본은 QR코드가 상당히 많은 산업분야에 퍼져 있습니다만, 아마 피처폰에서 바로 QR코드를 스캔 할 수 있어서 아직 보급율이 낮을 지도 모르겠습니..

3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 11번가, 누적거래액 올 상반기 1조원 돌파 예상: 모바일 쇼핑 앱 누적 거래액 1조 돌파 첫 사례. 모바일에서 고가 상품의 매출 증대폭이 큰 편. 브랜드 패션은 12년 대비 150%증가, 모바일 명품전문관 매출은 500%증가. - 구글, 카카오톡에 선전포고...모바일 게임시장 지각변동?: 구글이 게임회사들에게, 야! 너 카톡에 게임 연동 시키지 말고 구글스토어에서만 팔아. 그러면 팍팍 밀어줄께! 이러는 꼴. 게임회사들은 구글스토어 수수료 30%를 내고 다시 카톡 수수료 30% ( 남은 70%에 30%니까 21%임 )를 내면 49%만 먹는 꼴이라 게임 업계들은 영향이 있을거라고 보고 있다고 함. 실제 넥슨의 영웅군단이 카톡없이 잘 나가고 있다고 하며 구글은 게임 주도권을 가져와서 구플에 활용할..

페이스북 천하 시대? [내부링크]

2011년 2월 21일 오후 1시 46분에 쓴 글 페이스북이 사용자나 트래픽을 기준으로 유의미하게 지배적 점유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맵이 등장 하였습니다.사실 포커스는 그러지 못 한 국가들의 잠재성에 대해 조명하고 있습니다만, 약간 의외의 나라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 브라질과 러시아, 그리고 중국과 중앙아시아쪽 국가를 제외 하고는 거의 대부분 페이스북이 점령을 하고 있습니다.우선은 페이스북에 감탄을 하지 않을 수 가 없고, 그러지 않은 국가들도 점진적으로 페이스북 유져들이 늘어나기 시작 한다면 정말 페이스북 천하가 되는 것도 불가능한 얘기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중국은 해외 SNS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중국 같은 사회주의 국가들은 정책적 이슈가 선결 되어야 하겠고, 나머지 국가들은 어떻게 로컬라이징을..

갤럭시S2 CF로 보는 마케팅 [내부링크]

2011년 2월 17일 오전 1시 23분에 쓴 글 갤럭시S2의 CF를 소개 할까 합니다. 절로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영상입니다.굉장히 주도 면밀한 소비자 관찰과 시장 분석을 통해 제작되어진 CF인것 같습니다. Don't contain yourself 란 메인 슬로건으로 4가지의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 되었는데 여기에는 인도, 미국, 영국, 홍콩 순으로 각 20대 여성, 30대 남성, 60대 여성, 10대 남성 순으로 나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철저한 User Segment와 Market Research가 지켜 졌다는 것입니다. 먼저 영상부터 감상 하겠습니다. 영상 삽입이 안되서 링크로 대신 합니다.- 갤럭시S2 영상 : http://goo.gl/BAKSJ 1. 인도 : 20대 전문직 여성의..

아이폰 halo effect vs devil effect [내부링크]

2011년 2월 16일 오전 10시 51분에 쓴 글 아이폰은 미국에서 AT&T라는 통신사를 통해 독점 공급되다 1월 11일 부터 버라이즌을 통해서도 판매가 되기 시작 했습니다. 이와 관련 해서 재밌는 보고서가 나와서 몇 가지 주요 시사점들을 정리해 봅니다. 어떻게 썰을 풀어야 할지 좀 내용이 많지만 아주 간략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1. 아이폰 halo effect (AT&T 독점 공급으로 인한 후광효과) : AT&T는 지난 약 4년간 미국에서 아이폰을 독점 공급 하여 통신사 브랜드의 만족도 향상과 고객 충성도가 높아 졌음: 또한 부실한 네트워크 망 문제로 인한 고객 이탈을 아이폰 가입자를 통해 결정적으로 억제 시킴: 아이폰 가입자들을 통한 무선 데이터 중심의 수익구조 조성 2. 아이폰 devil effe..

소셜미디어에 버블이 있는가? [내부링크]

2011년 2월 15일 오전 9시53분에 쓴 글 소셜 미디어는 거품일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포브스에서 이와 같은 질문의 인사이트가 떴습니다. 비상장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들의 고평가에 대한 현황과 기업들의 가치에 대해서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을 보다 보면 정말 놀랍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트위터의 기업가치가 최고 100억 달러라고 합니다. 트위터는 독립적인 BM이 아직 뚜렷하게 없음에도 불구 하고 100억 달러면 이는 분명히 거품이 끼었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또 많은 투자자들이 눈여겨 보고 있는 곳이 징가라고 합니다.징가는 잘 아시죠? 페북을 통한 소셜게임 회사 입니다. 징가는 수년내 IPO를 추진 한다는 시그널이 있다고 합니다.작년에 위룰을 인수 하면서 볼륨을 키우..

2010년 미디어 동향 10가지 [내부링크]

2011년 2월 14일 오후 3시 7분에 쓴 글 2010년 디지털 동향 10가지를 컴스코어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몇 일전에 올라와서 따끈따끈 하네요딱 절반으로 압축 해 보겠습니다. 1. 소셜커머스를 통한 디지털쿠폰과 전자상거래의 부흥. : 그루폰 때문 이겠지요. 그루폰 코리아는 어떤 전략으로 현지화에 임할까요? 2. 웹 기반의 이메일 사용량 감소: 특히 청소년들의 사용량이 많이 줄어 든다고 합니다. 역시 sns 때문. 3. 모바일 시장의 고도화: 모바일을 통한 음악, 비디오 등 컨텐츠 위주의 소비 행태가 이제 상거래 행위까지 범위가 넓어지고 있음 4. 영상컨텐츠 시장의 성장: 영상컨텐츠를 소비 하는 오디언스가 30% 이상, 그들이 할애하는 시간도 10% 이상 늘어 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주요 언론사..

유플러스 팔로미, 이렇게 GD의 흑역사가 될 것인가? [내부링크]

유플러스 팔로미 캠페인, 이렇게 GD의 흑역사가 될 것인가? 제품의 포지셔닝은 객관적인 품질이 아니라 소비자의 지각이다. SK텔레콤의 잘생겼다 캠페인은 기능적 커뮤니케이션을 배제하고, 철저하게 최종소비자의 지각에 대한 인지적 접근을 하고 있다. 그와반면 댓글의 어느 분 말처럼 GD의 흑역사가 될 것 같은 유플러스의 팔로미 캠페인은 다분히 기능적인 측면을 비쥬얼로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최종소비자가 사용하는 그들, 바로 우리의 언어에는 광대역이나 대역폭이라는 기술적인 용어는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다. 따라서 팔로미 캠페인은 아~ 8대역이 좋구나~ 라는 고객의 이해가 전제 되어야 하는 조건이 허들로 작용하고 있다. 이 부분을 과연 GD가 상쇄 시킬 수 있을까? 칵테일파티효과 파티나 잔치, 큰 모임등 주위 환..

3월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카톡으로 들어온 은행...채팅하다가 송금 가능: 뱅크월렛 카카오라는 서비스명으로 상반기 내에 론칭 한다고. 요약하자면 키톡 친구끼리 현금이체가 가능하고 모바일 결제를 카톡에서 할 수 있게 된다고. 결제방식은 선불충전카드 방식인 뱅크머니를 카톡과 연동 하게 될 것으로 보임. 카톡 기업공개하면 우리 주식 사놓읍시다. -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2천만 건 돌파: 카톡 PC버전 출시 9개월 만에 2천만 다운로드 돌파. 주간 사용자수는 네톤보다 약 50만 명 정도 앞서고 월체류시간도 네톤보다 200분 정도 길다고 함 - 작년 광고시장 2.2%↑, 올해는 3.8% 성장 전망: 작년 국내 광고시장 9조 6천억, 올해는 10조 정도 예상. 지상파는 12년 대비 13년 마감 약 5%정도 감소, 케이블티비는 4%정도..

싼마이 페이스북 [내부링크]

뭐 바로 망할 것 같지는 않지만 3년 이내 망하지 않겠나.. 최소한 지는 매체로 분류 될 것 같은데. 너무 싼마이 해 보여.. 온라인 마케팅은 성인 콘텐츠 사업자들에게 배우는 것이 정석일 듯..

짧고 굵게 [내부링크]

안되면 되는걸 해라

3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공정위 "네이버, 다음 동의의결 이행안 부족" 보완 결정: 핵심은 어쨌거나 좀 부족하니까 보완해라는 거고, 보완의 주요 골자는 광고 영역을 더 확실히 분리 시켜라! 그리고 대행사 이관 정책 폐지와 네트워크 광고 우선 협상권 즉시 삭제. 대행사 이관 정책이 내년도 1월부터는 전면 폐지 될까요? 견고하게 짜여진 지금 등급제가 전면 폐지 될까? - 종편, 직접광고 안 한다.. 종편 미디어렙 선정: 종편 3개사가 각각의 미디어렙을 출범. 당분간 시장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업계는 바라보고 있는데 중요한 것은 미디어렙이 본연의 활동 들, 광고대행사와 기업의 마케팅팀을 대상으로 영업을 해야 할 것이고 언론매체가 아니라 광고매체로써의 가치를 팔아야 하는 점이 중요한데 장기적으로 볼 때 신물을 포함한 계열 매체 ..

3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합니다. [내부링크]

3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합니다. 20장 뿌려요. 가입이유와 메일 주소를 간략히 써주세요. 단 본인이 쓴다는 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댓글 ㄱ ===================================================== 댓글 주신 분들 모두 초대장 발급해 드렸습니다.재미진 블로그 운영하세요~

피자헛, 네이버 타임보드 광고 [내부링크]

피자헛 연상이미지는 무엇이 있을까? 치즈킹, 할인, 멤버스, 쿠폰, 피자헛 알바, 피자헛 치즈오페라 등등 뭐 여러가지가 있겠고, 또 피자헛으로 연상 되는 색상이 있다면 이는 보통 빨간색이 아닐까? 각각의 브랜드는 고유한 연상 컬러 이미지가 있기 마련인데 왜 피자헛의 배너 소재 색상을 이렇게 제작 했을까? 홍대 박군네 떡볶이집에 걸린 액자도 아니고, 키치광고로 제작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굳이 피자헛의 고유 색상 이미지까지 포기하면서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 싶기도 하다. 그러나~!! 아마도 이 또한 기획자의 계산된 범위 안에 있는 생각 이겠지. 더 이상 나의 무식이 증폭 되기 전에 점심이나 먹으러..

고객의 상황에 따라 KPI를 바꾼다? [내부링크]

상황.A라는 앱의 데일리 접속량을 늘리고 싶다. 사업주는 여러 시도를 했지만 별소득이 없자 고객들 하나하나 콜인터뷰를 통해서 얻은 결과는 고객은 매일 접속하지 않고 일주일에 한번씩 접속한다 라는 결과를 얻었다. 대응.A라 사업자는 KPI를 바꿨다. 질문.고객의 태도 변용이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와 이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향으로 바꿀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본질에 대한 접근 아닐까? 다시 말해 고객의 접속빈도에 근거해서 KPI를 바꿔 버리면 그건 일종의 고객패턴 정도이지 기업이 추구해야 할 KPI를 바꾸는 것은 지속성장 할 수 있는 목표를 만들지 못 하는 것 아닌가? 앱은 매일 접속량이 많아 질 수록 좋은 것은 너무나 당연한 대전제아닌가? 당연한 가치를 추구해야 하는가 아닌가요?

2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신규상품 : 리워드 어플 '로또팡', 온라인 광고 플랫폼 선봬: 쉽게 말해서 로또 했다가 꽝된 번호 ( 약 1천 만장, 500억 정도 )에 다가 다시 재당첨 기회를 제공 하는데 3번의 재추첨을 하는 과정동안 동영상광고가 노출, 광고 수익금으로 재당첨자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는 앱. 성인 콘텐츠다 보니 금융, 보험 카테고리 집행해 봐도 좋을 듯. - 신규상품 : 리얼클릭 리얼스폰서: 키워드 매칭 txt 광고. 그냥 시장에 나와 있는 여러 유사한 상품들하고 별 차이점은 없어 보이는데, 4월까지 50% 할인 프로모션이 있다고 하니 ( 최저입찰가 100원 ) 50원으로 광고 할 수 있음. 상품소개서 챙겨 놓고 확인해 봅시다. - 모바일 약진 속, 전년 댜비 온라인 광고 16% 성장. 시장규모 약 2.5조: 13..

빈수레가 요란하지 [내부링크]

별 것도 아닌 것에 대단한 의미를 부여하고 그럴싸한 영어 단어 몇 개 갖다 붙인 다음 전문가 인척? 또는 뭔가 마케팅 부심 쩌는? 또는 나는 이정도는 아는 사람이다?를 자랑하고 싶어서 표시 내는 아해들이 정말 상당하다.. 나는 그렇지 않은지, 나부터 반성 하자.

2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삼성 '태블릿PC도 1위로'...모바일 제왕 진격: 작년 4분기 삼성전자의 태블릿 점유율은 18.8%로 전년 동기 보다 5.3%상승, 하지만 같은 기간 애플의 점유율은 38.2%에서 33.8%로 4.4% 내려갔다. 올 1분기에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23%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 하고 있음. - 국내 포털업계, 영업이익 주춤... 모바일 투자 질주: 네이버 = 매출은 증가 영업이익은 감소, But 라인의 고속성장에 주목: 다음 = 매출, 영업이익 둘 다 감소. 중요한 포인트는 지속성장 가능한 모멘텀이 없다는 것. 마플이 잘 될까요?: 네이트 = 9년 연속 적자 중, 네이트 메신저와 싸이메라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 - 여행도 모바일 시대, 앱 이용 여행. 호텔 예약 급증...영사들 맞춤형 앱 제작 활발:..

SK텔레콤 잘생겼다vs로빈시크 블러드라인 뮤비.. [내부링크]

SK텔레콤의 LTE-A 잘!생겼다 편.대행사는 SK클래닛, 도어스. 프로덕션은 미스터문... 이거 로빈시크 blurred lines을 대 놓고 베낀거 아닌가 싶다. 일단 등장 캐릭터의 등장 구도, 남녀 캐릭터의 제스춰(특히 전지현), 배경 상황설정, 텍스트 처리 등등 컷컷 별로 보면 갱장히 유사한 느낌을 많이 받는다. 나만 그런건 아니겠지? SK LTE-A 잘!생겼다 부터 감상.. 로빈시크 - 블러드라인..

스타일난다, 롯데백화점 구매건수 1위! [내부링크]

스타일난다.. 롯데백화점에서 돌풍.. 온라인 저가 브랜드라는 인식을 깨고 어느샌가 오프라인 매장으로 진출, 어느샌가 지방 매장 오픈, 그러다가 어느샌가 롯데백화점으로 입점.. 그리고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구매 횟수로 MCM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함. 매출액으로는 프라다, 크리스찬디올이라는 명품 브랜드를 누르고 7위를 기록. 상세 내용은 각 이미지를 클릭하고 원문으로,,

2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의약품 광고 '온라인' 대세 확인...4년 새 300% 늘어: 11년에서 12년 넘어오면서 광고 심의 건수가 300%이상 증가 했고 13년에도 12년 대비 12% 정도 성장. 신규 고객사 및 기존 고객사 관리 차원에서 시장의 서장 축세헤 대해서 짧게 참고 - 광고/검색 구분해도 네이버 성장...검색광고, 낚시인가 정보인가: 미래창조과학부 권고안 적용되고 13년 4q 실적을 보니, 전년 동기 대비 16.2%, 전분기 대비 9.1% 성장 한 3,626억을 기록. 권고안이 반영 된다고 매출 떨어질 거라고 대체 어느 볍신이 예상을 했다는 건지.. - 네이버 자회사 광고사업 직접 맡는다: 네이버가 NBP의 광고 부문을 가져간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매체 파트에서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 - 네이버, 라인 타..

캐릭터와 감탄사만으로 제품을 어필한다. 뉴질랜드 Going bush [내부링크]

정찰별 2명이 위장과 기도비닉을 유지한채 은밀하게 정찰 임무를 수행 중인데, 육체적 정신적 피로감을 이겨 내기 위해서 fresh-up 캔을 마시고 있습니다. 헌데 이 캔은 너무나 효과가 좋아서 몸이 자연스럽게 상당한 반응을 불러 일으키는데, 그 반응은 과연 어떨까요? 소리를 높여서 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을 말하지 않고 고객도 보여주지 않고 상황과 사운드만으로 제품과 제품의 기능적 측면을 나타내고 있다. 한줄평 : 감탄사를 불러 일으키는 3번의 감탄사

스니커즈 좀비 영상, 바이럴 프로모션 [내부링크]

일단 스니커즈(초코바)는 글로벌하게 보더라도 film파트에는 항상 팬더가 등장 하는 것 같다.이번 특수효과편에도 보면 팬더가 등장하고 있는데, 대행사는 이노레드,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 프로덕션에서 제작한 이 바이럴 캠페인은 "허기지면 더 이상 네가 아니다" 라는 copy를 체험영상 마지막에 보여 주고 있다. 재미를 위주로 고객의 참여를 만들고 반응을 이끌어 내게끔 유도하는 전형적인 바이럴 프로모션인데, 내용과 카피의 적절한 조화가 브랜드의 message delivery는 효과적으로 수행 했다고 본다. 또 재밌기도 하고. 헌데 개인적으로 뭔가 양방향으로 세컨스크린에서 상호동작할 수 있는 액션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좀 든다. 그럼 여기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이걸 체험하고 난 다음 고객들의 자..

소셜커머스 시장과 초저가 화장품 시장의 비교? [내부링크]

시장을 창출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밀려난 그루폰을 보면, 화장품 브랜드샵 시장과 공통점이 있어 보인다.왜냐면, 미샤가 3,300원 초저가 화장품 시장을 선도적으로 만들어 냈는데 후발업체의 가격침투전략에 팽 당하면서 밀렸다가 다시 고급 라인업으로 전환한 사례를 보면 교집합이 있어 보인다. 주구장창 브랜드데이, 더블데이, 무슨데이, 데이데이를 외치며 50%세일을 해대는 미샤, 더페이스샵, 이니스프리, 에뛰드, 토니모리 등등 과 첫 구매 쿠폰 지급, 9800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신규회원 2천원 적립금 지급, 위조품 보상제, 온라인 최저가 보상제 등등을 외쳐 되는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너무 비슷하지 않나? 초저가를 외치면서 가격경쟁이 아니라 서비스경쟁으로 경영방침을 전환 하는 위메프는 잘 될런지 모르겠다..

구글 광고 소재를 클릭하면 대행사를 알 수 있다!! [내부링크]

헐이다.. 구글 애드센스 확장기를 크롬에 달고 계속 무관심으로 있다가, 내 블로그의 상단 광고를 클릭해서 봤더니 소재별로 집행 대행사가 어딘지 보여준다.. 그러면 광고주별로 어느 대행사가 집행 하는지를 알 수 있단 소린데,, 헐헐헐.. 뉴스캐스트는 이엠넷에 구글 광고를 주나보다.. 리펀드 먹겠지? 배너 수익도 올릴겸 설치형 블로그를 한 100개 정도 만들어서 돌릴까 보다..근데 어떤건 나오고 어떤건 안나온다..

2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구글, 광고대행사에 목표 달성 못 하면 돈 안준다: 지난 해의 경우 12년 대비 140%를 달성해야 하고, 그 중 유튭 및 모바일 매출 비중이 2할을 차지해야 12%를 줬고 올해는 13년 대비 160%를 달성 하면서 유튭과 모바일 매출 비중이 40%가 넘어야 지원료가 지급 된다고 함. 이렇게 매출 달성 목표액이 있는지는 몰랐는데, 구글은 12년 1월부로 대행사 수수료 지금 제도를 전면적으로 off 시키면서, 구글 검색광고 시장의 성장성을 스스로 문을 닫아 버렸다. ( 아마 국내바닥에서는 닫아도 상관 없다고 판단 했겠지 ) 어쨌거나 온광협에서 수수료 지급을 다시 재개해라고 구글에 공문을 보냈다기도 함. ( 공문 보내서 될 것 같았으면 벌써 됐지 이 사람아.. ) - KBS 수신료 인상 위해 광고 폐지 ..

1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 만난 소셜커머스 "포털 추월" - 소셜커머스 위메프, 고객 재구매율로 인사평가한다.: CS파트 확장 하고 고객만족도를 지표화 해서 관리한다고,,, 예를 들자면 뭐 qa에 답변 올라가는 시간, 반품취소 낮은 딜, 클레임발생률 적은 딜 뭐 등등.. 근데 왜이렇게,, 헛다리 집는 것 같을까요.. 가격경쟁력에서 각사별로 변별력이 없다면 서비스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 것은 맞긴 한데..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행동이,,, 브랜드 충성도가 생길만한 업종인가 싶네.. 짝퉁만 아니면 기왕이면 5백원이라도 더 싼곳에서 구매하는 패턴이 소셜커머스 아닌가 싶기도 하고. - 샵N 거래액 1조원, 오픈마켓 지각 변동 일어날까: 지각 변동 절대 안 일어남. 어머~~ 얘 너네들 가방 이쁘다 어디서 샀..

국가별 GDP, 1인당 GDP, 지니계수 비교. [내부링크]

국가별 GDP 규모가 갑자기 궁금해져서, IMF에서 찾아봤다. 어쨌거나, GDP 상위 탑 10으로 정리하자면 미국, 중국, 일본, 독일, 프랑스, 영국, 브라질, 이탈리아, 러시아. 캐나다 순.미국의 GDP는 우리나라의 13배. 우리나라 GDP 가 1조 1천6백억 달러므로 환율 1077원을 계산 딱 때리면 대충 1천 250조 정도 된다. 그럼 미국의 경제규모는 조단위로 계산이 안된다 1경 6천 3백조 정도 된다. 좀 더 쉽게 설명하자면 GDP상위 탑10 국가에 5위 프랑스부터 10위 캐나다까지 싹 다 합치고 거기다가 우리나라까지 합쳐도 미국보다 규모가 작다. 이러면 이해가 쉽게 갈려나. 국가별 명목 GDP : IMF에서 원본 보기스페인부터는 미국 GDP의 10%도 되지 않는다. 귀엽다.. GDP는 국가 ..

1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합니다. [내부링크]

12명 초대장 나눠 드립니다. 헌데 초대장으로 블로그 개설 하실 분들 중.. 제대로 운영을 하고 계신분들은 거의 손에 꼽기 때문에,, 운영하실 목적이 분명하신 분들 위주로 임의 선정해서 초대장 나눠 드리겠습니다. 댓글 달아 주세요

블룸버그, 인터넷미디어 산업 대표 업체 주요 성장지표 [내부링크]

블룸버그 인더스트리 리더보드 인터넷 미디어에 따르면,, 웹 시장에 온라인 광고나 검색트래픽은 구글과 페이스북이 리드를 하고 있고, 야후는 투자자들로부터 다시 많은 얘기들이 회자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어쨌거나 가장 빨리 성장하는 대륙은 역시 아시아고 산업전체 이익은 1천 2백억 정도로 추산. 이제 하나씩 천천히 둘러보자, 아래에 인터넷미디어 산업 10개 업체 이익 예측표가 있는데, current 기준이 언젠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현재대비 매출 성장률, 순이익, 주당이익이 나와 있다. 네이버는 자료 없음으로 나오는데, 뒷부분에서는 나온다. 야후가 보면 전체 매출은 마이너스 성장이 예상 되는데 ( 메이어가 실적부진으로 COO를 퇴출 시킨 것도 이와 연관이 들어 맞는 듯 ) 오히려 순이익이나 주당이익은 성장..

1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라면업계 '모디슈머' 마케팅 열풍: 모디슈머라는 용어는 처음 들어 보네요. 기껏해야 모바일에 뭐가 하나 붙은 컨슈머 정도 되나 싶었는데 modify + consumer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자기 입맛대로 계속 바꿔 가면서 소비하는 고객을 말하는 것 같은데 특히 라면업계에서 이런 소비패턴이 뚜렷하다고 그러고 라면 업계 블로그나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섞어 먹기 레시피를 공개 한다고~ - 소셜커머스 위메프 '오픈마켓과 싸우겠다': 쿠팡이 14년 경쟁사를 지마켓으로 잡고 있을텐데, 위메프도 지마켓을 경쟁자로 설정 했다고. 이 것은 아직 더 성장해야할 거래액을 키우겠다는 의지와 함께 싸다캠페인과 블랙프라이스데이로 12월에 위메프가 반짝 1위였다면 이제 소셜커머스 업계에서는 위메프가 자타공인 1위로 공고화 시키겠..

1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네이버, 다음 등 포털 '공익광고 의무화'추진: 국회 예산결산위원회에서 방송매체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광고 사업자들도 일정 수준 이상의 매출을 올린 사업자에게 비상업적 온라인 공익 광고를 배포 할 수 있도록 추진 한다고. 네이버 다음이야 당연히 할 것이고 네이트도 할려나? 근데 구글은 어떻게 할지? - 소셜커머스 시장 판도변화 촉각: 위메프가 13년 12월 방문자 1273만 명으로 업계 1위로 올라 섰다고. 11월에 모바일 앱, 모바일 사이트 성장률에 위메프가 순위권에 랭크 되면서 방문자수 1위를 예고 했는데 동기간 쿠팡은 1204만 명, 티몬은 9717만 명이라고. 역시 소셜커머스는 그냥 자기 살 깍아 먹으면서 돈 많은 놈이 이기는 치킨게임 인 듯. 참고로 13년 12월 기준으로 지마켓 방문자가 17..

2014년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자세 [내부링크]

사람들의 2014년 새해 다짐을 맞이해주는 아침 인사.굳 모 닝?

2013년. 세계인들은 무엇을 검색 했을까요? [내부링크]

Google Zeitgeist | Here's to 2013. 2013년을 살아온 우리의 시대정신을 감상해 봅시다..이 장면을 유튭 영상 썸네일로 지정한 것은 오바마의 연설이 너무 멋져서.. 우리의 양심은 우리가 만날 일이 없는 사람들의 삶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질 것을 요구 합니다.. 명언이네여 ㄷㄷ;; 뭔가 미국 다운 얘기랄까.. ( 말미에 박근혜는 왜 나오지 ) 2013년 1월 초 서울의 핫 트렌드 키워드는 언제 회자되어도 이상하지 않은 김태희와 소녀시대. 일자별로 트렌드 키워드를 각 국가별 수도별로 제공해 주고 있다. 김태희와 비의 트렌드 검색추이를 보면,, 장마철에 검색 될 "비"키워드의 특수성을 감안하면 얼추 등락폭은 상반기에는 비슷하게 가는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2013 한국의 트렌드 키워..

1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온라인광고協 네이버 동의의결안, 긍정적으로 평가 : 중소사업자 상생 지원을 위한 기금 네이버 1천 억원, 다음 40억 원 3년간 출연. 최소 6개월에서 1년간 대행사 쿼터나 포인트제는 변경 없이 그대로 갈 듯 한 - '후킹프로그램'유포로 24억 챙긴 일당, 1심서 유죄: 소위 말하는 팝언더 상품 같은데, 매체 대표부터 직원들까지 징역에 벌금형 부과. 판례가 나왔는데,, 앞으로 이런 유사한 형태의 광고는 광고주한테 제안 하지 않거나 또는 매체로부터 법적 안정성에 대해서 확인서 등을 받고 하거나 해야 할 듯. - 슈미트 구글 회장. "최대 실수는 소셜미디어로 진출 늦었다는 점": 구글플러스가 11년에 출시 됐는데, 페이스북보다 무려 7년 정도 늦게 서비스를 개시 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실책이었다고 블룸..

말하기의 어려움 [내부링크]

갈수록 사람만나서 대화 하는 것이 어려워 진다.심할 땐 말을 더듬기도.. 한 3년 전 까지는 말빨로 누군가에게 진다고 생각을 잘 못했었는데 ( 그냥 생각만 -_- )헌데 최근,, 한 최근 1년 정도는 확실히 말하는 실력이 엄청나게 퇴보했다. 대상도 불규칙적이고, 특히 일 얘기를 할 때는 매우 심하다.스피치 학원을 다녀야 하나. 아니면 다시 공부를 좀 해야 하나. 2~3년에 한 번씩 꼭 주기가 있는 것 같다. 사회생활 한 3년차 정도에는 어휘가 딸렸고,, 한 5~6년차 정도에는 업계와 연관된 일반 지식이 딸렸고,, 요새는 딸리는 건 둘째 치고 말이 잘 안나온다. 헐.. 일단 머리에 있는 생각이 정리가 안 되는 것부터 고쳐야 하는데, 계속 대화 하는 습관을 더 길러야 겠다..앞으로 혼자서 계속 시불렁 시불렁..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합니다! (마감)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합니다~! 그냥 하고 싶은 이유만 간단히 적어 주세요~! 댓글 선착순 8분 모집합니다. 마감 되었으니 더 이상 신청 하셔도 초대권이 없습니다 ㅠ

2013, 소셜에서 가장 주목 받는 활약을 펼친 브랜드 Top 10. 매셔블 [내부링크]

2013년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인상 깊은 활약을 펼친 브랜드 탑 10을 매셔블이 정리 했다. 1. 삼성전자는 갤럭시S4를 가지고 페북에서 1400만 명, 트위터 400만 팔로워, 유툽 재생 횟수 8펀600만 회2. 월트디즈니는 시나웨이보에서 100만 명 팬, 페북 팬수 200만 명 돌파3. 올해 창간 125주년 맞이. 동영상 재생 횟수는 1억 6천만 뷰로 역시 내셔널 지오그래픽 다운 숫자를 기록 4. 나이키는 세계 초고수 선수를 모델로 선보인 동영상 광고가 주목 받았고 유툽 재생수는 5천 만 돌파5. 구글이 올해 겟한 페북 팬은 300만 명, 전체 턴키로 구글 팬 수는 1억 5천만 명. 구글 글래스 이펙트라고6. 쉐어 코크가 성공 했다고. 페북 팬은 1천 5백만, 유툽은 5천 8백만 뷰 7. 페북, 트위..

12월 5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소셜커머스 모바일 검색어 1위는 '기저귀' http://goo.gl/lLLlzX: 티몬이 발표한 자사 사이트 검색어 순위 집계 결과에서 모바일에서 검색이 많은 키워드는 1위가 기저귀 2위가 물티슈 3위가 양말 순이라고 함. 주로 이용하는 헤비유저의 연령대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잘 보여주고 있는 사례. - 여성들이여, 페이스북 흥미 떨어졌나요? http://goo.gl/HJ3ZRC: 미국 이야기, 헌데 우리나라도 그럴 듯? 체리피커 말고 여성 유저는 많이 못 본 듯. 이또한 확증 편향인가 - 미래부, 포털과 검색서비스 정책자문위 구성 http://goo.gl/lnmgJu: 인터넷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 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 온광협이 산업계로 구성. 학계 및 이용자단체 포함 총 22명으로 구성. 인마협은 ..

2013년 닐슨코리안클릭 최고 성장 사이트/애플리케이션 발표 [내부링크]

코클 2013년 최고 성장 사이트/앱 자세히 보기 클릭

스마트폰 성숙기로 접어든 대한민국 [내부링크]

13년 2Q를 기준으로 우리나라 스마트폰 보급율은 62%로 스웨덴 (51%), 미국 (49%), 프랑스 (40%), 독일 (38%), 일본(36%) 등 주요 선진국 대비 10% 이상 높은 수준이며, 13년 9월을 기준으로 국내 스마트폰 보급율은 68%에 도달 했고 전체 이동통신시장 보급률은 108%에 도달 했음. 즉 인구대비 개통된 전번이 더 많다는 것. 압도적인 스마트폰 보급률과 LTE보급률 (50%)은 이미 국내는 스마트폰 성숙기로 접어 들었다고 봐도 될 듯

소셜미디어의 특성 [내부링크]

신속성과 상호작영성에서 높게 평가 할 수 있음. 이는 모바일이란 미디어의 특성에 기인하는 장점.. 그리고 소셜미디어는 정치사회적으로 순기능을 하고 있다고 인식 되고 있고, 또한 스포츠 이벤트에서 소셜미디어는 선수와의 소통과 몰입감 있는 현장감을 제공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강점으로 작용 함.

12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온라인서 성형 과장광고 하던 13개 병의원 망신살 http://goo.gl/N7aUdT: 미래의원, 라피앙스의원, 코리아성형외과 - 논현동: 이지앤성형외과, 끌리닉에스의원, 오렌지성형외과, 다미인 성형외과, 그랜드 성형외과 - 신사동: 로미안성형외과, 오페라성형외과, 핑의원 - 역삼동: 허쉬성형외과 - 청담동: 에스알연합외과 - 청주 비하동 ( 뜬금포 ;; ) - 2012년 광고시장, 온라인 모바일광고↑ TV라디오광고↓ http://goo.gl/0Um8ik: 전체 사이즈 12조 5천 억 - 나스미디어 뉴미디어 광고 성장 수혜주 http://goo.gl/jTaHc1: 취급고 기준 나스의 DA시장 점유율은 약 27%, IPTV시장 점유율 33%. : 13년 국내 모바일광고 시장규모는 2,953억. 전년 ..

Google이 발견한 10가지 진실 [내부링크]

Google이 발견한 10가지 진실, 구글의 창업 모토 don't be evil 이전에 구글의 기업 철학이라고 봐야 할지,, 아니면 구글의 십계명으로 봐야 할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구글이 발견한 10가지 진실이 있다고 하니 들여다 보자.. 1. 사용자애개 초점을 맞추면 나머지는 저절로 따라 옵니다 처음부터 Google은 최고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Google은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를 개발하든 홈페이지의 외양을 새롭게 변경하든 언제나 내부의 목표나 수익보다는 이러한 작업이 사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가를 가장 크게 고려합니다. Google 홈페이지의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고 명료하며 페이지가 즉시 표시됩니다. 검색결과 게재위치도 판매의 대상이 된 적이 없으며, 광고는 광고로서..

12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구글 "실제로 본 광고만 돈 받겠다" http://goo.gl/nEchmS: 현지시간으로 12일, 구글이 사용자가 실제로 본 광고에 대해서만 과금을 하겠다고 발표. 그렇다면 배너 광고 CPM이 변경이 좀 생길 것. 단 실제로 광고를 응시했는지는 측정 할 수 없으므로 1초 이상 노출 되는 것에 대해서 과금하겠다는 것. - 유튜브 광고 매출 50% 급증...모바일 광고 선호 떄문 http://goo.gl/TNwh16: 올해 유튜브에 지출한 광고비가 56억 달러. 대단하다. 시사하는 바는 4대매체 광고비가 완만히 성장 또는 정체 되고 있다고 한다면 역시나 대세는 모바일.. 특히 영상 광고 쪽.. - 밴드, 다음/네이버 카페 앞섰다... 모바일 커뮤니티 1위 http://goo.gl/7eGyCZ네이버 요새 ..

경험적 소비 [내부링크]

경험적 소비란 즐거움이 주목적이 되는 구매행동으로 합리적 측면보다 심미성, 쾌락성, 상징성 등이 기준이 된다. 합리적 구매행동이 제품의 실용성에 초점을 둔다면 경험적 구매행동은 제품의 쾌락성에 초점을 둔다. 이러한 기준에 따라 제품은 실용재와 쾌락제로 분류 될 수 있다.

구글은 당신이 언제 어디 있었는지 모두 기록하고 있다. [내부링크]

구글은 당신이 언제 어디 있었는지 모두 기록하고 있다. 내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면서 아이폰에서 느끼지 못 했던, 편리한 점은 바로 구글 계정과 동기화 되면서 캘린더, 주소록, 지메일 쓰기가 굉장히 편해 졌다는 부분이다. 특히 캘린더가 굉장히 편한데, 아웃룩과도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현재는 회사에서 쓰는 아웃룩 계정의 업무일정을 핸드폰과 연동 시키고 있다. 그래서 중요한 업무 일정은 거의 놓치지가 않는다. ( 덕분에 완전 스맛폰과 일에 종속되어 있음 ㄷㄷ ) 그러다 문득, 내가 만들고 있는 여러 라이프 로그가 웹상으로 기록이 되고 있는데 특히 이 위치정보가 어디에 기록 되 있을까 싶어서 찾아 봤더니 나의 위치정보가 구글에 시간대별로 모두 기록 되어 있다. 내가 움직이는 모든 동선이 구글 계정에 기록 ..

줌 닷컴, 검색 점유율로 네이트를 제끼다 [내부링크]

줌 닷컴 검색 점유율이 네이트를 제꼈다! 코클 12월 1주차 기준 점유율 1.32%! 근데 사실 개인적으로 더 눈에 들어오는 숫자는 줌닷컴이 아니라 네이트의 점유율이 1% 미만으로 떨어졌다는 것. 코클은 일단 패널 규모가 2만 밖에 되지 않아서 신뢰가 딱히 가지 않는데 뭐 어쨌거나 닐슨 타이틀 때문에 고객사들은 상당히 많이 사용 하는 편. 뭐 암튼 간 이것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경우의 수가 생기니 사용자 편익이 증대하는 측면에서 환영할 만한 일이긴 함.. 헌데 에이스카운터를 기준으로 보자면 9월까지 네이트 점유율이 1.4% 였는데 1% 언더로 벌써 꺾였을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했는데,, 라이징캣 접속량으로 확인 해 보니 줌이 네이트보다 약 50만명 이상 앞지르고 있는 것으로 확인..

12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롯데그룹, 내년 모바일커머스 중심으로 오픈 마켓 진출 추진 http://goo.gl/QgwmCg : 그룹 내부적으로 e프로젝트팀을 이미 결성. 글로벌시장 진출 의무화. 소매가 강한 롯데가 오픈마켓 시장에서 어떤 행보를 갈지 이베이는 주목해 봐야 할 듯.. ( 네이버도 같이 ) - 카카오vs네이버 모바일 2차전, 카카오그룹 1,000만 가입 눈 앞 http://goo.gl/LuJb6b : 폐쇄형 SNS 카카오그룹이 다운로드 9백만 건을 돌파 했다고 함. 기간은 약 두 달 정도. 네이버 라인은 현재 2천 만 다운로드가 넘었는데 라인의 경우 천 만 다운로드 까지 가는데 걸린 시간이 9개월 이였다고. 페이스북의 경우 앱의 접근 허가 권한이나 좋아요만 눌러도 원치 않는 정보가 노출 되는 경우가 있어서 개방형 ..

풍국주정 대표의 아내, 텔런트 박순애 [내부링크]

실시간 인기 검색어에 박순애님이 뜨고 있는데, 그와 함께 같이 라이징 되고 있는 키워드 풍국주정. 텔런트 박순애님 뭔고 하니 연예인 주식부자 탑5에 박순애님이 랭크 되셨는데, 박순애님의 남편이 풍국주정 대표인데 풍국주정의 주가가 오르면서 박순애님의 주식 평가액이 약 75억을 기록 했다고. 그 와 함께 이수근 1억4천 만원으로 10위, SM 이수만과 YG의 양현석, JYP의 박진영이 각 1860억, 1740억. 246억 이라고.. 현재 풍국주정 웹 사이트는 접속량 폭주로 연결이 좋지 않다.

12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정부, 코바코에 온라인/모바일 광고시장 진출 허용 추진 http://goo.gl/XNNSxF: 지상파 미디어렙 코바코와 미디어크리에이트(SBS자회사)가 온라인 렙시장에 들어 올 수 있도록 미래창조과학부와 방통위에서 법을 개정 하고 있다고. 매우 흥미로운 얘기인데, 지상파렙은 그대로 독점적 지위를 유지한 상태에서 온라인 시장만 열어 주는 꼴인데, kt와 cj가 이 시장을 어떻게 방어할 지. 그리고 크로스같은 규모의 렙사들이 밥그릇을 어떻게 챙길지 주목해야 하는 기사. 예전 루블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일단 나스, 메조 외 거래는 현금흐름을 잘 관리 해야 함 - CJ오쇼핑, 모바일 쇼핑부문 내년 79% 성장 기대 http://goo.gl/IRdHa9: CJ오쇼핑 모바일 취급액은 올해 약 2800억원 (2..

2013 다음 올해의 검색어 [내부링크]

다음 올해의 검색어 5개의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올 1월부터 11월까지 검색된 주제어를 신규, 최다, 사건사고, 화제의글 총 4개의 중분류로 다시 나누어서 발표 했다. 올해의 검색어 1위는 신규에는 진격의 거인. 최다에는 네이버. 사건사고에는 동양사태. 화제의 글에는 살찐기린이 선정. ( 살찐기린은 뭐지? ) 지금 다음 올해의 검색어를 확인 하실려면 바로 이동~!!

오픈워터 필수 아이템. 레스큐튜브 싸게 구입하기! [내부링크]

레스큐튜브. RESCUE TUBE 라이프가드들( 인명구조원 )의 구조 아이템 중에 하나이기도 하고 특히 오픈워터에 나가면 안전장비로 이거 하나 딱 가지고 나가면 그야 말로 간지는 한방에 정리해 주는 필수 아이템 레스큐튜브. 간혹 한강 수영을 나가면 레스큐튜브 가지고 오시는 분들이 있는데 정말 오픈워터 전신슈트와 이거 하나면 부러울 것이 없다능.. 하지만 이 레스큐튜브는 가격이 정말 후덜덜한데, 보통 15만원 내외 이다.물론 아직 나고 없지만 내년도 여름을 대비하야 조만간 겟할 것인데, 헌데 이것이 정말 오픈워터 초보에게 너무너무 필요한 아이템이긴 한데 가격이 너무 비싼 관계로 구매하기가 꺼려 지는 것이 사실 네이버 지식쇼핑 레스크튜브 상품 리스트. 후덜덜하다.. 하지만 이 레스큐튜브는 아마존에서 겟할 경..

수영입문자를 위한 지침 2편. 물에 어떻게 하면 뜰 수 있나요!! [내부링크]

수영을 처음 입문 하는 사람들이 자주 물어 보는 FAQ 몇 가지 Part 2. 수영 입문자들의 두 번째 고민. 난 왜 도대체 물에 안 뜨는거야 왜!! Q 체질적으로 저는 어렸을 때부터 물에 잘 안떠요, 남들은 다 뜨는데 저만 안 뜸 ㅠㅠ A 그런 체질 없습니다^^ 물에 뜨는 체질 안 뜨는 체질 사실 굳이 파고 들어가면 나눌 수는 있겠죠, 지방과 근육량에 따라서 남자여자가 다르고 또 비만형이랑 마른형이랑 이렇게 체격에 따라 좀 나눠 볼 수는 있겠습니다. 허나 중요한 것은 체격이나 체질이 아니라 사실 물에 뜨는 법을 모르기 떄문에 그렇습니다. 소위 말하는 몸에 힘빼기가 필요한데요. 물에 뜨기 위해선 처음엔 장비의 힘을 빌려서 연습을 하시고 ( 보통 수영장 실내 강습 때 킥판이나 거북이, 땅콩 등 ) 하는데 ..

제 16회 애드페스트. ADFEST. [내부링크]

애드페스트. ADFEST 좀 오래된 얘긴데 13년 3월 17~19일에 있었던 제 16회 애드페스트 수상작 시리즈. 일단 광고제 중에 탑을 꼽으라고 하면 당연히 깐는데, ap쪽에는 애드페스트가 그래도 규모가 있는편. 하지만 애드페스트 올해 수상작을 보면 대체적으로 수준이 좀 많이 떨어지는 편. 그리고 수상하는 국가가 동아시아에서 많이 이동 되는 느낌. 뭐 암튼 그 수상작들을 아이패드에 담아 왔는데 여기에 기록도 할겸 공개. 페이스북에 올려 놨지만 페북은 자기 사진첩 관리가 좀 허접한 관계로,, 이걸 또 동상, 은상, 금상 별로 구분하기에는 귀찮아서 막 올리겠음. 제품디자인 광고.. 스템플러에 문양을 미리 새겨 놓음.. SNS에 뉴발 헌신발 수거 트럭이 어디로 출동 할 건지 예고를 한 다음 돌아다니면서 사람..

악성블로그로 판단.. [내부링크]

네이버가 내 글을 검색에서 잡아 내지 못 해서 여러 차례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는데아니나 다를까, 내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로 분류 된 것 같다.12월 17일부터 뭔가 관리 기준이 바뀌는데 뭐 암튼 내 블로그가 악성, 스팸성 블로그로 되있다고 한다. 네이버 고객센터에 칼 들고 찾아가서 항의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 가서 내 얘기좀 대신 좀 해주소.

스크루글드. Scroogled. 마소의 구글 디스 [내부링크]

Scroogled위키백과에 등록되어지 있지 않다니! 스크루글드, 발음 하기 어렵다. 뭐 암튼 마소가 구글을 디스하기 위해 친히 직접 웹사이트도 운영 중인데, 그 중 상품으로 개발되어진 몇 가지 아이템들을 팔고 있는데 그 중 일부를 살펴보자. 참고로 스크루글드는 스크루지와 구글의 합성어라고 하는데, 왜 스크루지를 가져다 붙였을까? Scrooge는 디즈니 만화 세계에서 가장 부자이면서도 가장 구두쇠로 돈쓰기에 인색한 영감 스크루지 캐릭터 이름인데. 왜 스크루지를 구글에 접목했을까를 생각해보면 구글의 창업 모토인 Don't be evil. You can make money without doing evil 을 보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구글의 창업모토를 직접적으로 디스하기 위해서 스크루지를 가져다 붙이지..

11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스포츠 특수, 내년 온라인 광고 성장 전망 http://goo.gl/B7GNMj: 14년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는 약 2.5조로 예상 ( 올해 2.2조 마감 예상 ) / 14년에 2월 동계올림픽, 6월 월드컵, 9월 아시안게임 등 스포츠 특수 효과 발생할 것으로 예상 - 모바일쇼핑 `2030 퇴근族` 잡아라 http://goo.gl/QyS8Pu: 11번가 모바일 거래액은 2011년 810억원에서 지난해 2800억원을 거쳐 올해는 7000억, 13년 모바일커머스 시장은 약 4조 - 네이버 일본시장 도전기…두 번째 실패와 두 개의 성공 http://goo.gl/gAIxan: 네이버가 일본에서 검색 사업을 완전 철수 하고 라인과 네이버 정리(주제별로 웹콘텐츠를 정리해주는 서비스 인듯) 서비스에 올인 한다고 ..

앱솔루트 파티. 리미티드 에디션 파티의 깊은빡침 [내부링크]

ABSOULUT. 앱솔루트.앱솔루트는 매해 보드카 칵테일 파티를 열고 있다. 어제는 5세훈이 똥싸 놓은 세금둥둥섬에서 2013 앱솔루트 리미티드 에디션 파티가 있었는데, 문제의 발단은 바로 여기 신청페이지에서 부터 시작 이다. 앱솔루트 페이스북에서 파티 신청 탭을 걸어놓고 신청자를 받았는데, 주최측에서 무슨 생각으로 당첨자 공지를 한지는 모르겠으나 대략 신청한 사람들 대부분이 파티 신청에 당첨이 된 것으로 보인다.. 당첨자는 약 2만 명 이상 공지가 나간 것으로 추정 되고, 동반2인 포함 3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는 문자 메세지를 발송하게 되는데... 그 결과는 댓글에서 보는 바와 같이 사람들은 입장하지 못 하고 줄만 오지게 추운 날씨 속에 몇 시간씩 서서 기다리게 되는 꼴.. 지하철역에서 세금둥둥섬까지 ..

밥에도 꽃이핀다 [내부링크]

마나님의 생일을 맞이하야 준비한 미역국, 팥밥, 고구마양파치즈버무림 (?) 그리고 꽃 한송이 올해 내 생선으로 받은 rotring drawing pen을 처음 써 봤다.

네이버는 좀 잘 좀 해라... [내부링크]

게시글 제목 그대로 검색해도 내 게시글은 네이버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반영이 되지 않는다. RSS등록이 안 된 것도 아니고, 그리고 특정 단어로 검색 하는 것이 아니라 포스팅 제목 전체 하나의 문장으로 검색 함에도 불구 하고 네이버 이 병X같은 엔진은 찾아 내지 못 한다. 네이버 고객센터에 벌써 확인 요청만 4번인가 5번째.. 이러니 네이버는 검색엔진이 될 수 없지.. 단지 사용자들을 양식장에서 사육 시키듯 가두리안에서 계속 맴돌게 만들 뿐.

수영입문자를 위한 지침 1편. 수영복 고르기 [내부링크]

수영을 처음 입문 하는 사람들이 자주 물어 보는 FAQ 몇 가지 Part 1. 수영 입문자들의 첫 번째 고민. 수영복을 뭘 사야 하는거야 대체!! Q 수영복은 당췌 뭘 사야 하나요? A 입문 하시는 분들은 수영복 아무거나 사 입으세요. 고민 하지 맙시다! > 보통 입문 하실 때 수영복 고르기 엄청 고민 많이 하십니다. 수영복은 크게 일단 국산과 수입 브랜드로 나눠서 보시면 편합니다. 국산은 랠리와 토네이도가 많이 보일 것이고 수입은 역시 수입아레나와 스피도가 짱입니다. 사실 아레나와 스피도 외에도 유명한 수입 브랜드 수영복들이 있긴 있습니다. 매니아들 사이에서 인기 좋은 제이키드나 오지범 같은 브랜드 짱이죠. 허나 가급적 수력이 좀 되고 몸도 좋으신 분들이 입어 주셨으면 하는 개인적인 소망이 있습니다....

KB생명 페이스북 카피계정. 페이스북의 원천적 한계 [내부링크]

딱 이 한 장의 사진으로 모든 내용을 압축해서 설명 할 수 있다 페이스북 카피계정 바로가기 & 트위터 계정 바로가기 대략 추측하는 사건의 히스토리는... 1. KB생명 마케팅 부서의 XXX님을 노린 아무개씨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한다. ( 9월 12일 )2. 원래 KB생명 기업페이지는 이미 개설 되었고 운영 중인 상태.3. 아무개씨는 카피계정을 생성한 후 원래 페이지의 콘텐츠를 그대로 복붙신공을 통해 카피계정에 등록4. 카피계정은 KB생명 원계정과 표면적으로는 차이를 구별할 수 없음 ( 페이스북의 한계 ) 5. 카피계정은 라이커를 대량으로 밀어넣었거나 암튼 유사 방식을 통해서 두 달 동안 가라팬 6천 명 made6. 이 카피계정은 두 달 정도의 숙성기간을 거치고 나서7. 오늘 11월 19일 날짜에 타이..

11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쿠팡, 소셜커머스 최초 연간 거래액 1 조 돌파 http://goo.gl/esJmXs: 오픈 마켓 을 제외하고 국내 전자 상거래 서비스 에서 거래액 1조 원을 넘어선 것은 쿠팡이 처음. 11월 2주차까지 거래액 기준 1조300억 ( 13년 예상 1조 2천억 / 그 중 모바일 5천 억 예상 ) // 관련 글 // 관련 글 - 티몬, 500억 마케팅 공세…다음달 TV 광고도 http://goo.gl/LhPEoh : 연말까지 TVC부터 여러 할인제도 유지/강화 예정. 티몬도 곧 연간 거래액 1조 돌파가 보인다고. - 포털업계, 3 분기 실적 살펴보니..온라인광고 성숙화 ‘뚜렷’ http://goo.gl/wLPlp5 이 2개의 차트가 기사 본문을 다 얘기 해 주고 있음, 결국 지속성장 모멘텀은 모바일로 대동..

짧게 살펴보는 국내 포털과 검색광고 역사 2편, 다음은 어떻게 컸나? [내부링크]

한국을 움직이는 힘 다음. 뭔가 갱장히 민망한 이 copy는 1999년 다음의 브랜드 인쇄광고의 헤드 copy가 되겠습니다. 동년 다음이 주력으로 밀고 있던 기업 slogan은 딱히 없는데 주력으로 내세우던 keyword는 있습니다. 한국과 경쟁사명 XX 입니다. 1999년, 그러니까 내가 이제 막 20살 99학번 신입이 되었다고 한창 당구, 스타크래프트, 시원소주 에 빠져 있을 때 다음은 국내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의 선도자격 위치에 있었는데 현재의 공룡포털 네이년! 따위는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 인쇄광고가 있는데 대충 기억이 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다음은 1997년 5월 서비스를 시작 했는데, 1년하고 6개월 만에 국내 인터넷 메일 서비스로는 처음으로 100만 회원을 돌파 하면서 삼성..

짧게 살펴보는 국내 포털과 검색광고 역사 1편, 네이버는 어떻게 컸나? [내부링크]

인터넷을 쓰는 사람 중, 하루에 한번이라도 네이버에 접속 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벌써 스마트폰이 없으면 생활 할 수 없을 정도로 모든 생활 면면에 인터넷이 밀착되어 있는데, 아마도 네이버에 접속하지 않는 사람은 극히 드물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 이 네이버의 시작으로 검색광고의 역사를 짧게 살펴 보겠습니다. 21,000,00033,000,0001,000,000,000이 3가지 숫자는 어떤 걸 의미하는걸까? 그러니까 중학교 1학년 때. 초등학교 6학년 아이들을 한 살 차이라고 무시하고 다닐 나이였던 1994년에 라이코스, 야후, 웹크롤러 등의 서비스가 시작 되었는데, 이 서비스들은 초기에 웹 검색엔진의 서비스 형태로 출발 하였습니다. 그러다 검색 기능만으로는 지속성장 할 수 있는 cash cow를 만들..

다음 초기배너광고 클리닉. 배너광고의 기본 원칙 [내부링크]

오늘 아침 8시 타임 다음 초기 배너광고. 보통 배너 광고를 제작 할 때 가장 먼저 염두해야 할 것은 먼저 캠페인의 목표를 이해해야 하는 것이다. 그 목표가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DB를 개더링 할 것인지,, 아니면 브랜드 광고인지, 아니면 세일즈 프로모션인지 등등에 따라서 광고 소재나 애드카피의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리고 애드카피는 배너 사이즈에 따라 몇 가지 정해진 원칙에 맞춰서 작성하게 되어 있다. 하지만 현실은 국내 대부분의 온라인 대행사나 소규모 바이럴 및 SNS대행사들은 보통 기획자가 카피도 쓰고 기획도 하는 편. 카피라이터가 따로 보직이 없기 때문에 오프라인 대행사를 제외 하고는 AE가 다 맡아 서 하는 것이 일반 적이다. 다음은 무슨 공공기관 같은데 어딘지는 잘 모르겠..

오픈워터 슈트, 오베아 오르카 S4 ( ORBEA ORCA S4 ) [내부링크]

오픈워터 슈트를 소개 할까 합니다. 보통 오픈워터는 수영이 좋아서 실내 수영장에서 한 1년 정도 강습 받고 마스터반에 올라가거나 올라갈 즈음 한강이나 바다수영을 해 보고 싶어서 입문을 하시거나 철인3종을 준비 하면서 오픈워터에 입문을 보통 하는 편 입니다. 국내에는 많이 알려진 브랜드가 ORCA, 2XU, AQUAMAN,Sailfish, STM 정도 입니다.그 중에 오늘 소개할 브랜드는 바로 간지의 끝판왕 오르카 입니다. 제가 입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오르카는 오베아 브랜드에 웻슈트 브랜드 입니다. 오베아는 철인3종 쪽으로 꽤 유명한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오베아는 잔차 라이더들의 로망이기도한 브랜드 입니다. 완전 최상급이라고 말하긴 그렇지만 그래도 꽤 고급 브랜드 입니다. 오베아 철인3종 잔차 ..

11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트위터, 화려한 월가 데뷔…73 % 상승으로 첫날 마감, 그러나.. http://goo.gl/qbf6tj: 상장 첫날인 7일(현지시간) 공모가 대비 73% 높은 가격으로 마감. 7천 만 주의 주식을 상장 했다고 하고 공모가는 26달러. But 상장 2일째 7% 하락 하고 있다. 트위터는 지난 3년간 순손실을 기록 하고 있는데 올 3분기에만 6900만달러(약 735억원)의 손실을 기록. 올 들어 9개월간 손실은 1억3000만달러로 이는 같은 기간(지난해 1~9월) 손실액 7000만 달러의 약 두 배 수준 - 구글 “19 금 내려라“ 네이버 압박 http://goo.gl/075fCW: 구글이 구글마켓에서 유통 되고 있는 네이버 북스 앱에 딴지를 걸음. 네이버 북스 앱에서 유통되고 있는 전자책이 19금 콘..

2014학년도 수능 답안지 [내부링크]

2014학년도 수능 답안지 세상이 많이 바뀌었다. 이제는 수능 문제와 정답이 공개되는 시대 였던 것이다..언제부터 그랬지? 수능 본지가 벌써.. 언~ 얼마야 15년은 지났구만.. 어떻게 수능 한번 쳐봐? 요새도 400점 만점 인가. 반타작만 해도 대 성공일 듯 ㅋㅋ

로드바이크 입문. 후지 뉴이스트 케이 ( fuji newest k ) [내부링크]

Conquer your mountain 당신의 산을 정복해라 후지브랜드의 슬로건이 모든 걸 말해주는 듯 합니다. 후지브랜드는 1899년 일본의 자전거 제조 회사로 설립이 되었는데 세계에서 가장 오래 된 자전거 브랜드 중 하나 입니다. 후지 브랜드는 1970년 대에 미국 시장을 진입 하여 80년대에는 국제 경주 대회에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고 지금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유명 브랜드 입니다. 로드로 유명한 브랜드 자이언트와 메리다에 이어 대만에서 3번째로 큰 공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로드타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자이언트는 대만 브랜드로 우리나라에도 보급이 상당히 많이 된 매스티지 브랜드 입니다. 후지는 국내에서 라이더 사망자 사건이 있었는데 그 사건에 대하는 사측의 태도나 대응이 적절치 못 하여 라이더..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포브스, 인터브랜드 브랜드 TOP 100 [내부링크]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보통 글로벌하게 세계 브랜드 순위를 알아 보는 곳은 대표적으로 인터브랜드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인터브랜드는 단순히 랭킹 정보를 제공 하는 곳은 아니고 브랜드 진단, 관리, 전략 등 브랜드 매니지먼트 컨설팅 그룹으로 브랜드 가치도 평가해서 매해 발표 하는데 많은 매체에서 이 랭킹을 공신력있게 보도 하는 편입니다. 9월 30일 인터브랜드에서 탑 100개 브랜드를 발표 했는데요, 애플이 1위, 구글이 2위, 삼성이 8위를 차지 하였습니다. 또한 현대가 43위 기아가 83위로 100위 안에 랭크 되었습니다. 인터브랜드 Best Gloabl Brands 2013로 이동 인터브랜드가 그런데 리뉴얼을 했군요. 상당히 비쥬얼있게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부문별로 라이징된 브랜드는 별도로..

11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트위터 프로모션 상품이 한국에 출시됩니다! http://goo.gl/ndIYrf: 트위터가 11월1일부로 3가지 유형의 광고상품을 론칭. 프로모션 트윗, 계정, 트렌드. 프로모션 트윗은 한 2년 전쯤 프로모티드 트윗이라고미국에서 먼저 테스트로 시행 하면 서 얼추 구경을 해 본 상품. 어쨌거나 개인적으로 트위터는 이제 더 이상 국내 기업들이 돈을 들여가면서광고할 만한 채널이라고는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보기에 뭐 그냥 구색정도 갖추는 정도로만 보면 될 듯 - [뉴욕주간전망]드디어 트위터 상장…'주목' http://goo.gl/VP3ISf: 트위터는 공모가 17~20달러에 7000만 달러(약 742억7000만 원)을 조달할 것 - [현장클릭]수준이하 공청회, 포털3사 봉인가 http://goo.gl/BIR..

구글트렌드로 살펴 보는 할로윈데이 [내부링크]

신종 등골브레이커 할로윈데이. 일단 할로윈데이의 유래를 정확하게 알아 보기 위해 위키백과를 방문했으나 할로윈의 뜻이 없다.. 헐.. 그래서 할로윈의 역사에 대해 네이버 백과를 인용해서 내가 편집해서 넣었다가 아무래도 저작권 때문에 다시 원래대로 돌려 놓고,, ( 갑자기 주절주절 ) 뭐 아무튼 할로윈은 기원전 500년경 아일랜드 켈트족의 풍습인 삼하인 축제에서 유래 되었다고 한다. 짧게 요약하자면 켈트족은 11월 1일을 새해 첫날로 여겼는데 사람이 죽으면 1년 동안 다른 사람 몸에 있다가 사후세계로 간다고 믿었다고 한다. 그래서 한 해의 마지막날인 10월 31일날이 되면 죽은자들이 앞으로 1년 동안 들어가 있을 사람을 선택을 하는데 그걸 막기 위해서 산 사람들이 귀신 복장을 하고 죽은자의 영혼이 들어오는 ..

10월 5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네이버 등 포털 3社에 과징금 600억 물릴 듯 : NHN에 470억원, 다음커뮤니케이션에 90억원, SK커뮤니케이션즈에 40억원 - 구글, 검색 결과에 배너광고 띄우려나 : 미국사용자에 한해 시범운영 - 나스미디어, 카톡 플러스친구 커스텀 봇 ′노크′ 출시 : 카톡플친이 마케팅 채널로 효과가 어느 정도나 있는지 아직은 잘 모르겠.. - 네이버, 내년초 뉴스 분사…최휘영 NBP 대표가 맡아 : 미디어센터를 조만간 분사할 것, 독립하는 뉴스 사업 부문은 언론 경험이 있는 최휘영 NBP 대표가 맡아 뉴스스탠드와 뉴스콘텐츠 유료화 등 각종 현안들을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 [3조원 시장 소셜커머스 新삼국지]쿠팡·티몬 질주에 위메프 ‘게 섰거라’ : 할인율 높은 배송 상품 판매가 전체 매출의 70~80%,..

작가미상 홍차여인 Park kunyoung [내부링크]

작가미상, 따라서 모작 작가인 내 이름을 쓰기로 결정 ㅋㅋ 제목은 홍차 여인 정도로 네이밍 이 그림또한 집에서 나뒹구는 이면지 뒤에다 모나미 깜장 볼펜으로 막 그렸음. 이면지의 구김이나 질감이 이 그림의 느낌을 배경으로 잘 살려주고 있다. 깨진 찻잔에 들어가 반신욕을 즐기고 있는 아가씨의 뒷 모습이 매우 처량해 보인다 그녀는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홍차랑 같이 먹을 과일을 생각하고 있을까? 아님 깨진 찻잔이 연인과 깨진 걸 암시하는 것이고 저 칼은 복수심을 나타내는 건가? 내가 그렸지만 나도 알 수 없는 그녀의 생각 이번 발그림은 원작을 찾을 수 없는 관계로 상대적으로 질이 덜 떨어져 보인다는!!

일러스트 작가 에리카 야마시로 시리즈 Erika yamashiro [내부링크]

에리카 야마시로 79년생 12월 10일 생 Erika Yamashiro's (山城えりか) 우에다후코와 마찬가지로 일본 79년생 여성 작가다 우에다후코의 작품이 다소 좀 그로데스크했다면 에리카 야마시로 작품은 상당히 부드럽고 안정감이 있는편 우리나라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작가인 것 같은데 페인팅과 드로잉으로 두 개로 나눠서 작품들을 좀 보자면 "Strawberry flavor" oil on canvas 19.0cm×33.2cm 11.2006 "rabbit hole" oil on canvas 53.0cm×65.2cm 09.2008 에리카 작품도 여성이 집중적으로 표현 되는데요 갱장히 몽환적인 느낌을 많이 주는 편 입니다. "carnival" pencil on paper 35.7cm×21.0cm 2010 머..

일러스트 작가 우에다후우코 시리즈 fucoueda [내부링크]

우에다 후우코 (上田風子, Ueda Fuco, 1979 ~ ) 79년생으로 어릴적 당한 성폭행과 이지메로 받은 아픈상처를 그림으로 표현 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작품 중 등장하는 수국은 여성의 순결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녀는 2000년 요코하마 그래픽아트전에서 Excellent prize를 수상하면서 현재까지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주요 작품 중 국내검색엔진에서 떠돌아 다니는 것들 말고 몇 몇 작품들을 소개 하자면,, 「 寅 2 」" Tiger 2 " 2010年 258×365 mm キャンバス/アクリル絵の具 胡粉 Acrylic & Shell powder on canvas 현재 작가의 페이스북 개인 프로필 사진이기도 한 작품 입니다 고양이가 3마리가 등장 하는데 아마도 이 작품속에 여성..

위메프의 300억 마케팅. "싸다 절대우위" 캠페인 [내부링크]

위메프가 연말까지 전사적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칠거라고 한다. 대략 월에 100억 정도씩. 총 300억이면 대단하다.. 후덜덜;; 오늘 10월 첫 날 위메프의 "싸다! 절대우위" 캠페인이 시작 되었다. 네이버에 절대우위를 검색하면 바이럴 섹션에 콘텐츠가 작성 된지 1시간도 채 안된 작업된 포스팅이 마구마구 등록 되어 지고 있다. ( 바이럴 대행사들 작업한다고 바쁘겠군.. ) 한가지 궁금한 것은 캠페인 컨셉이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절대우위"인데 소셜커머스 시장이 plc에서 성숙기에 접어 든다고 보면 ( 아닌가? ) 손익 측면에서 cash cow 이기 때문에 판매를 꾸준히 유지를 하는 것이 중요하긴 한데 이번 캠페인이 자칫 위메프의 본질적인 가치를 벨류업 하느냐의 관점에서 보자면 글쎄... 가 아닐까 하..

중독성 쩌는 Dumb ways to die [내부링크]

Dumb ways to die 3월, 파타야에서 열린 아태지역 ADFEST에 참가 했을 때도 이 캠페인이 수상을 했었는데, 그땐 이정도까지 될 줄 전혀 예상 못 했는데. 깐느에서 전무한 5관왕을 차지 했다고. (Film, PR, Radio, Direct, Integrated) 이 정도의 바이럴을 일으킬 수 있었던 여러 동인 중 매체 전략은 내려 놓고 보자면 우선 상당히 귀욤스러운 캐릭터들과 공감되는 상황설정 (통계에 기반한 비주얼이니까 그럴 수 밖에) 그리고 바로 나의 이 해마를 병들게 하는 중독성 쩌시는 노래다. 다들 즐거운 감상 하시고 MP3 다운로드는 바이럴 사이트로 이동 高高

16강.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과 미학. 예술론4 [내부링크]

드디어,, 아리스토텔레스 마지막 편.. 아,, 만학의 아버지 아리스토텔레스여! 시의 생명, 은유(Metaphor) 아토스가 후천적인 숙련만 인정하고 타고난 재능(Techne)의 필요성을 철저하게 배제한 것은 아니다. 예술에 필요한 일반적 능력 외에 작시에 요구되는 특수한 재능으로 아토스는 은유 구사 능력을 꼽는다. 아토스는 시학 17장에서 시의 생명은 은유이고 은유 구사능력은 천재의 징표라고 했다. 이때의 천재는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신이 잠시 들어와 있는 신비한 상태라고 이해하는전토적인 엔테오스(entheos) 개념이라기 보다는 선천적인 능력이 내재된 인물개념이라고 봐야 한다. 은유라는 말 메타포(Metaphor)는 Meta(~뒤의, ~이후, ~너머)와 Pherein(가져가다)이 합쳐진 메타페레인 Me..

15강.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과 미학. 예술론3 [내부링크]

미메시스, 보편에 대한 모방 예술제작과 관련해 아토스는 신적영감 등 비합리적인 창조동인을 대체로 인정하지 않았으며 테크네(Techne)로 한정된 예술관을 견지했다. 아토스에게 있어서 예술이 진리를 묘사하는 방법은 바로 미메시스(Mimesis)였다. 아토스는 [자연학]에서 예술은 자연을 모방(Mimesis)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모방에서는 예술가들이 실재를 있는 그대로 재현할 뿐만 아니라 더 아름답게 혹은 더 추하게 재현할 수도 있다고 주장한다. [시학]에서는 모방 대상을 분류하는데 1.사물의 과거나 현재의 상태 2.사물이 과거나 현재에 있어서 이러저러하다고 말하여지거나 생각되는 바의 상태 3.사물이 마땅히 그렇게 되어야 할 상태. 이 중 가장 훌륭한 것을 3번이라고 봤다. 왜냐면 이상적 유형은 실재를 뛰..

14강.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과 미학. 예술론2 [내부링크]

부동의 원동자 (不動의 原動子, kinou akineton) 13강에서 말했듯이 아토스는 실체는 질료(개체)와 형상(보편)이라는 상반된 두 요소르 이뤄져 있다고 보았다 (이 말은 즉 개체 안에 보편이 내재되어 있다는 말) 아토스에게 있어서 변화란 그저 가능태가 현실태로 바뀌는 것에 불과하다. 존재하는 모든 것은 형상의 구현이 목적이며 이 목적이 달성되면 상위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이 되는 것이다. 가능태는 현실태가되고 이후에 다시 상위의 현실태가 되기 위한 가능태가 된다. 이 과정을 계속 반복하다보면 최종적으로 가능태가 되지 않는 순수한 현실태가 나오게 된다. 이런 순수형상 혹은 순수한 현실태는 변화하지 않고 운동하지 않는 존재이다. 바로 요기서 부동의 원동자라는 개념이 탄생한다. 부동의 원동자는 신..

아테네학당 등장 인물 [내부링크]

아테네학당 등장 인물 소개 아테네학당 그림은 약 500년 전에 그려진 그림이다. 현재 바티칸성당에 있다. 그린 이는 르네상스 3대 화가로 알려진 라파엘로 산치오. 참고로 3대 화가는 누구나 다 아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그리고 라파엘로다. 아테네학당 저 그림 한 장에 생물나이로 보면 수 백년 정도의 인물 서사가 담겨져 있다. (물론 정확하진 않다..ㅋ) 원근감과 좌우 상하 대칭감이 주는 그림의 안정적 구도는 등장 인물이 약 50여명에 달해도 그림을 전혀 복잡해 보이지 않게 하며, 저 등장 인물들의 엄청난 스케일 앞에 고대 서양철학의 많은 스토리가 장엄하게 들어가 있음을 알 수 있게 한다. 중요한 인물 몇 명만 찌끄려 보자면,, 가운데에 왼쪽엔 이데아를 주장한 플라톤이 있고 그 옆엔 만학의 아버..

13강.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과 미학. 예술론1 [내부링크]

드디어 아리스토텔레스다... 생물나이는 BC 384~322 아리스토텔레스는(이하 아토스)는 의사집안 아들로 태어났다. 17세에 플라톤의 아카데미아에 들어가서 공부를 했다. 아토스는 플라톤 사망 후 아테네에 학교를 세웠는데 걸어다니면서 대화로 수업을 했다고 하며 훗날 소요학파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게 된다. 아토스는 생에 약 4백권에 달하는 책을 썼는데 상당수는 없어져버렸다. 그는 수학부터 의학 천문학 생물학 지질학 등등 모든 학문 분야의 기초를 다졌기 때문에 만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린다. 아토스는 스승 플라톤과는 달리 이데아를 부정했고 이데아의 이상세계와 현실의 현상계를 구분짓는 이원론을 거부했다. 그는 현실세계만 존재한다고 해서 일원론을 주장했지만 개별 사물이 재료(질료)와 원리(형상)로 구분된다고 보는 관..

12강. 플라톤의 철학과 미학. 예술론 4 [내부링크]

예술가 추방론.. 플라톤의 미학은 형이상학적인 미학이다. 따라서 주관적인 미감보다는 초월적인 미가 진정한 미이다. (이데아를 주창했으니..) 현실세계에서 취한 감각적 미를 그려내는 예술이란 불완전한 미를 표현해내는 지극히 하찮은행위일 뿐이었던 것이다. 미를 표현하고 있는 예술에 대해 플라톤은 철저히 인식론적 입장을 취한다. 플라톤은 예술의 감성적 효과 같은 것은 인정하지 않았다. 플라톤에게 카타르시스 이론이 없는 이유이다. 감각으로 표현되는 우리의 현실은 보편자인 이데아를 모방한 이데아의 이미지라는 것이다. 예술은 이데아를 모방한 현실을 다시 또 모방한다. 즉 플라톤에게 있어서 예술이란 이미지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그에게 예술이란 참 존재인 이데아를 모방한 불완전한 현상계의 대상들을..

11강. 플라톤의 철학과 미학. 예술론 3 [내부링크]

플라톤의 우주론.. ① 일단 우주 이전에 존재, 생성, 공간이 있었다. 존재는 영원 전부터 존재하는 이데아들이고 생성은 필연이자 카오스로서 무질서한 운동을 한다. 그리고 우주 제작자인 데미우르고스라는 신이 있다. ② 데미우르고스는 이성을 통해 무질서한 운동을 하는 생성인 필연을 설득하여 질서있는 운동을 하도록 한다. 이때 데미우르고스가 설득하면서 본으로 삼고 있는 것은 존재. 즉 이데아 (형상)들이다. ③ 우주의 혼과 인간의 혼이 수학적인 원리에 의해서 만들어진다 ④필연(생성)에 형상(존재)이 새겨져 물 불 흙 공기 4원소의 씨앗들이 만들어진다 ⑤ 우주의 몸통과 인간의 몸이 만들어진다.. 데미우르고스는 제작자라는 의미로써 기독교의 신은 전지전능한 창조자이고 데미~~고스는 그냥 제작자일 뿐이다. 제작자의 ..

10강. 플라톤의 철학과 미학. 예술론 2 [내부링크]

플라톤의 인식론.. 플라톤은 개별자들이 존재하는 현상계와 보편자들의 이데아계를 나눈다. 이데아계에 있는 것은 오직 이성 (nous)로만 인식할 수 있다고 봤다. (참고로 누스를 처음 말한 철학자는 아낙사고라스다) 플라톤에 있어서 최고의 이데아는 선의 이데아다. 즉 좋음(agthon)의 이데아. 헌데 이것은 말로는 설명할 수 없고 태양과의 유비 관계로 설명한다. 태양이 비칠 떄는 모든 것들이 선명하게 드러나고 실재이자 진리인 이데아가 비추는 곳에선 이성이 참다운 인식(episteme)을 가지고 그렇지 않을 때는 생성되고 소멸되는 것에 혼이 고착되면 혼란 상태에 있는 억견(doxa. 억지스러운 의견. 개인적인 의견)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이것의 관계는 AD:DC=CE:EB=AC:CB=DC:EB가 된다. 세..

9강. 플라톤의 철학과 미학, 예술론 1 [내부링크]

플라톤이다... 생물나이는 BC 427~347 아테네 귀족집 막내아들 출신이다. 운동을 잘해서 플라톤이라는 별명이 붙은 것이다. 원래 이름은 아리스토클레이임.. (제자 아리스토텔레스와 비슷하다) 플라톤은 20살에 소크라테스를 만나고 그간 본인이 만든 작품을 모두 불태워 없애버렸다. (예술가의 길을 걸어가려고 했었음) 여하튼 그만큼 소크라테스 빠임.. 소크라테스가 70살에 사형으로 세상을 떠난 뒤에 그 충격으로 철학에 올인하게 됨. 플라톤은 22편의 방대한 책을 써냈음. 그래서 소크라테스의 철학 = 플라톤 철학임.. 소크는 살아생전 한번도 저술활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임.. 플라톤은 삶의 의미, 지식, 행동 그리고 사회제도 등에 관해 탐구했고 궁극적으로 불변하는 실재가 무엇인지 묻고 변화하는 세계와 불변하는..

3월 4주차 주간 뉴스 [내부링크]

-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방송광고판매대행 법 개정 반대 성명서 발표 : 그러니까 방송미디어렙들은 이제 인터넷광고,, 즉 모바일 광고도 렙 영업을 할 수 있는 반면, 중소형 인터넷 미디어 렙사들은 방송렙 영업을 못하기 때문에 (규모가 작으니까) 이건 불공정하다 이런 논리. 수긍이 된다. 이건 제도적 문제도 있겠지만 인터넷 미디어 대형 렙사들이 연대해야 할 듯. 하지만 나스나 메조 인크 등 소위 렙 3대장들이 모두 대기업 계열이라 방송사업도 영위하고 있는 CJ나 KT, SK 들이 어떤 스탠스일지는.. 근데 결국엔 규모의 경제로 흘러가지 않겠나. 시장이 크고 플레이어의 덩치가 크면 뭐 그렇게 질서가 잡혀가겠지. http://www.madtimes.org/news/articleView.html?idxno=1709..

3월 3주차 주간 뉴스 [내부링크]

- 챗GPT 검색광고 새 화두로.. 초개인화 가능 : 인크로스에 발표한 검색광고 미래 보고서에 챗GPT답변 안에다가 텍스트 링크로 광고를 넣을 가능성이 있다고 점쳤다. 이제까지 검색광고의 상품 발전 형태를 돌이켜보면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하지만 챗GPT의 답변에 광고가 들어간다면 챗GPT의 답변이 오염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사람들이 챗GPT에 열광하는 것은 여러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직 광고로 오염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답변에 광고를 넣고 무료화 서비스를 만든다던지.. 그런 생각을 해 볼 수는 있을 것 같은데... 그러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1. 기사 : https://byline.network/2023/03/14-263 2. 인크로스 리포트 : https://www.incro..

8강. 소크라테스 이전 철학과 고대미학 (소크라테스) [내부링크]

소크라테스 BC 479~399 드디어 소크형이다... 미학 서양철학사 겨울학기 마지막 수업.. 먼저 소크형은 절대주의 진리관이다. 왜냐.. 과거 소피스트가 지혜의 스승을 자처하며 일종의 계몽주의적 성향의 철학을 펼치고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를 했으나 이들은 철저히 상대주의 적이었고 그 반대의 논리에서 사상을 펼친게 소크형이기 때문이다. 소피스트들이 점차 수사적인 말기술만 가르치며 배움의 대가로 비용을 따지고 교육뿐만 아니라 사회질서와 윤리, 법까지 혼란스러워지게 만드는 지경에 이르자 이에 대한 반대운동이 일어났고 그 운동을 소크형이 이끌었다. 소크형은 아무런 저술을 남긴 것이 없고 거의 대부분 플라톤이 쓴 대화형식의 책을 통해 그의 사상과 철학이 전파되었는데 그래서 소크라테스 철학을 플라톤 철학으로 보는 ..

7강. 소크라테스 이전 철학과 고대미학 (소피스트) [내부링크]

소피스트 : 페르시아(지금의 이란임.. 이라크가 바빌로니아. 페르시아 전쟁에서 그 유명한 마라톤 전쟁이 유래한 것임) 전쟁을 기점으로 자연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라 인간의 문제, 특히 정신생활의 문제를 철학의 중심으로 생각한 사람들. 인간의 앎, 즉 지식을 문제 삼는 이런 새로운 경향의 철학은 소피스트들에 의해서 시작 되었음. 소피스트들은 상대주의 였으며 이후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의 절대주의 사상과 대립하게 됨. (소크라테스는 소피스트들이 학습의 대가로 돈을 받았던 사실을 크게 잘못 된 것이라고 지적질 함) 페르시아 전쟁에서 승리하면서 아테네는 정치적 문화적 중심지로 도약하게 되는데 이때 민주적 헌법이 수립되면서 시민들의 정치참여가 보장되었고 법률도 토론에 의해 결정되는 등 개인들의 목소리가 커지게 되었..

6강. 소크라테스 이전 철학과 고대미학 (파르메니데스, 제논) [내부링크]

파르메니데스 복습 - 논리적으로 변하지 않는 것을 상정해야 비로소 진리 탐구가 가능함 - 진짜 존재하는 것이란 변하지 않는 것 - 있다/없다의 존재 문제를 오로지 논리와 사유의 차원으로 해결하려 함(즉 존재와 사유의 일치) - 존재는 생성되지 않고 소멸되지도 않으며 온전한 하나라서 나눠지지 않고 변화하지 않아 흔들림이 없는 것 - 운동이나 생성은 환상일 뿐 (시간성 배제, 감각적 인식 부정) - 있는 것은 있고 없는 것은 없다. 없는 것은 말할 수 없고 생각할 수도 없다. - 세상엔 있음만 존재하며 있음은 처음부터 끝까지 변화하지 않는 온전한 하나다(일자) - 있음이 여럿 존재하려면 있음의 사이에 없음이 있어야 하는데 없음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 존재와 사유의 일치 : 외부의 사태와 인간의 내면은 같이 간..

5강. 소크라테스 이전 철학과 고대미학 (파르메니데스) [내부링크]

헤라클레이토스 4강 복습.. - 헤토님은 변화, 생성을 주장한 철학자다 (태양은 날마다 새롭다) - 아르케를 불로 본다, 불은 변화의 상징. 같은 물에 두 번 발을 담굴 순 없다 (만물유전) - 만물은 무질서한 변화가 아니라 어떠한 법칙에 의거해 변화하며 그 법칙을 로고스라 불렀다 - 헤토님에게 로고스는 사물의 참된 본성, 우주에 내재한 자연법칙, 인간의 윤리법칙, 인간의 이성까지 두루 포괄함 - 로고스는 만물의 변화 밖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변화 속에 내재하는 것으로 봤음 관계론으로써 대립사상 헤토님에게 세상의 원질인 불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이었다. 불은 다른 것을 태워 죽임으로써 스스로 살아남기 때문에 불은 투쟁의 산물이라고 보았다. 그래서 헤토님은 불화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화가 일어난다고 했다...

2월 2주차 뉴스 [내부링크]

- 오리콤-플레이디 디지털 프로젝트 그룹 몽몽설립 : 음... 그렇다고 한다. 그냥 알고만 있어야지. 근데 보통 온오프 대행사를 섞을 때 오프에서 영업해 오고 온라인에 던지기하는 방식으로는 조직이 융화되기 어렵다. 헤드는 이제 온라인이다. https://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85 오리콤∙플레이디, 디지털 프로젝트 그룹 '몽몽(MONT MONT)' 설립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 두산그룹 종합 광고 대행사 오리콤과 KT그룹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가 마케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프로젝트 그룹 '몽몽(MONT MONT)'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www.brandbrief.co.kr - 광..

4강. 소크라테스 이전 철학과 고대미학 (헤라클레이토스) [내부링크]

헤라클레이토스 B.C 530~470 1. 변화, 생성 : 이 양반은 이때까지의 여타 다른 철학자들과 마찬가지로 이오니아 지역 출신이다. 다만 그 지역의 에페소스 출신인데 귀족집의 자제였다. 그리고 그는 가문 최고의 지도자를 내려놓고 일체 공적인 활동을 자제하고 사색과 은둔 생활을 즐겼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이해하기 어려운 난해한 말을 자주해서 사람들로부터 수수께끼를 내는 사람으로 불렸다. 그도 세상의 본질인 아르케에 대해 탐구하였는데 그는 세계의 원질이라는 것은 어떠한 형태로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매순간 다른 것이 되는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이런 그의 생각은 그 누구도 같은 강물에 두 번 발을 담굴 순 없다 라는 말에 잘 담겨져 있다. (물은 흘러가기 때문에 이미 발을 담궜던 물은 지나가 버..

가속 팽창에 대한 단상 [내부링크]

우주는 가속팽창 중이다. 우리는 이 사실을 알게 된지 겨우 10여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다. 그걸 알아낸 사람은 2011년에 노벨상을 탔다. 솔폴머터, 애덤리스, 브라이언슈밋 박사. 최초에 폭발했던 에너지는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약해진다. 빅뱅으로 우주가 태어났다. 그래서 우주는 빅뱅이후 현재의 시간으로는 감속팽창하던가 아니면 팽창이 어느 지점에서는 멈춰야 한다. 근데 왜 가속 팽창 하는 것일까? 아니면 아직도 우주는 빅뱅이후 팽창하는 지점에 있는 것일까? 아니다. 우주는 그러기에는 너무나 차갑다. 그리고 우주배경복사를 통해 이미 많이 식어있음이 증명 되었다. 그것도 골고루. 우주가 가속팽창하는 것은 도플러효과로 증명 되었다. 먼 것은 적색편이. 가까운 것은 청색편이. 빛의 파장이 가까운 곳으로 짧아지면..

3강. 소크라테스 이전 철학과 고대미학 (엠페도클레스, 아낙사고라스, 데모크리토스) [내부링크]

엠페도클레스 (BC 493~433). 4원소 (물, 불, 흙, 공기) 엠페도클레스는 새로운 철학을 창조했다기 보다는 파르메니데스의 주장을 수용했다고 볼 수있다. (파르메니데스의 존재론 : 존재하는 것은 생성되지도 소멸하지도 않으며 나누어지지도 않고 더 많지도 않고 적지도 않고 하나의 연속적인 전체이다. -> 고정불변의 사상) 하지만 변화는 곧 환상에 불과하다는 파르메니데스의 견해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존재는 사라지지도 생성되지도 않지만 변화는 있다고 생각했다. 탈레스는 세상의 아르케를 물로, 아낙시만드로스는 무한정자, 아낙시메네스는 공기라고 주장했지만 이 들은 모두 하나의 물질이 다른 물질로 변화할 수 있다고 본 반면에 엠페도클레스는 하나의 물질은 다른 물질로 변하지 않고 영원히 변하지 않는 물 불 공기..

2강. 소크라테스 이전 철학과 고대미학 (피타고라스 편) [내부링크]

아낙시만드로스..BC 6세기.. 그는 탈레스의 제자였음. (근데 제자이자 동시에 친구이기도 했을텐데 그 설명은 없었음) 그는 탈레스의 만물의 근원은 물이라는 주장에 동의하지 않았고 무한정자(아페이론) 라고 주장 했음. 탈레스가 주장했던 만물의 근원인 물은 어떤 물질에 대립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상성상 무언가에 대립되는 물질이 있는 것이 세상 만물의 근원이 될 수는 없다고 본 것임. (물의 대립은 불) 진짜 만물의 근원이라면 특정 물질로 나타낼 수는 없다라고 생각한 것임. 또한 양적인 제한이 있을 수도 없다고 봤음. 그는 이러한 물질을 '아페이론(apeiron)=한계를 갖지 않음' 이라고 봤음. 이 사유는 만물의 근원을 어떤 특정 물질에서 찾는게 아니라 그 보다 더 추상적 사고를 통해 찾으려 했다는 ..

1월 2주차 주간뉴스 [내부링크]

- 포시마크 품은 네이버가 미래 먹거리로 c2c 점찍은 이유 : 차세대 먹거리로 대기업들이 c2c를 눈여겨 보고 있다. 네이버 뿐만 아니라 무신사도, 한화그룹도 시장에 들어와서 각자 한정판 중고 거래 플랫폼을 운영 하고 있다. 시장 규모는 재작년 32조. 25년에 91조로 전망. c2c 서비스가 뜨면 부대적으로 어떤 서비스가 뜰까? 제품 인증 제도? 개인간 거래의 영수증 발행? 개인간 거래의 에스크로제도? 고가의 물품이고 전문성이 요구되는 제품인 경우 동행 서비스? 네이버가 풀필먼트로 쇼핑사업도 크게 하는데 넓은 의미로 c2c도 그 사업의 일환이지 않을까 함. https://zdnet.co.kr/view/?no=20230106170433 포시마크 품은 네이버가 미래 먹거리로 'C2C' 점찍은 이유 네이버..

1강. 소크라테스 이전 철학과 고대미학. (탈레스 편) [내부링크]

최초의 철학자들... 고대 철학은 소크라테스 이전과 이후로 구분 됨. 이전 철학자들을 크게 두 분류로 나누어 자연철학자와 소피스트로 구분함.. 하지만 자연철학자라는 집단은 사전적 의미로서 자연만을 탐구하는 철학집단이 아니지만 예전엔 그런 협소한 의미로만 해석을 해왔기에 현재까지 표현상 남아 있는 것일 뿐. 자연철학자들의 관심사는 존재일반 그리고 그것의 고유한 본질과 법칙이었음. 바로 형이상학 그 자체가 관심이었음. 그래서 자연철학자라는 명칭은 유물론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타당한 명칭은 아니다. 최초의 그리스 철학자들은 현재의 터키 서부 연안 지역에 해당하는 이오니아 지방에서 활동했다.. 이들은 전통적인 신화적 설명방식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했으며 이것은 전통적 방식이었던 뮈토스(Mythos)적 사유에서 ..

12월 4주차 주간뉴스 [내부링크]

- 23년 메조 디지털 트렌드 : 쿠키리스를 대비하는 CDP, 온드미디어 강화, 관심사 기반 강화.. 다운로드 주소는 여기 https://www.mezzomedia.co.kr/data/insight_m_file/insight_m_file_1538.pdf - 신세계-KT 온오프 통합 디지털 생태계 구축 맞손 : 일단 신세계와 크트의 멤버십을 통합으로 구축하겠다고 함 (뭐 거창한 통합은 아닌 듯 하고 크트 통신요금으로 신세계 포인트 사용 가능해 지는 부분. 부동산이나 물류 부문 등 5개 부문에서 제휴한다고 하는데 광고마케팅 부문도 있다. 신세계가 만드는 대형 복합쇼핑몰에 들어가는 통신망을 크트로 쓰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피지털로 간다고 함 https://news.einfom..

12월 3주차 주간뉴스 [내부링크]

- 메타, 디지털광고 솔루션강화, 한국광고대행사 지원팀 하나로 통합 : 한국,싱가폴로 나눠진 체계를 하나로 통합. 그리고 메타광고 어워즈에 수상한 대행사 리스트..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리스트로 참고정도 하면 될 듯 https://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72 메타, 디지털 광고 솔루션 강화 … "한국 광고대행사 지원팀 하나로 통합" - Brand Brief - 브랜드브 메타(옛 페이스북)가 디지털 광고 시장의 급성장에 발맞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광고 솔루션을 강화한다.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 9일 서울 메타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 www.brandbrief.co.kr - 23년 디지털마케팅 트레드는 피지털, HVO..

11월 5주차 주간 뉴스 [내부링크]

- 네이버, 내달 14일 도착보장 실시.. 쿠팡/컬리 전면전 : 네이버가 CJ대한통운과 손잡고 도착보장 서비스를 만든다고 함. 네이버가 풀필먼트 사업을 강화시키면서 쇼핑데이터를 방대하게 가지고 있는데 그 모멘텀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여기서 찾는걸로 보인다. 쇼핑데이터는 정말 엄청난 포텐이 있다. 개인화 시킬 영역도 무궁무진하고 라이프스테이지별 맞춤 오퍼도 엄청날 듯.. 카카오대비 IP사업은 비슷한 수준 같고 영상은 유튜브한테 맥을 못 쓰니 여기에 힘을 크게 쓰는건 아닐까? http://www.woly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5954 네이버, 내달 14일 '도착보장' 실시…쿠팡·컬리 전면전 - 월요신문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네이버가 내달 14일 CJ대한통운 등..

11월 2주 주간 뉴스 [내부링크]

- 넷플릭스가 새 광고 요금제 꺼내자 토종 오티티, 네이버/카카오까지 떨고 있다 : 넷플릭스가 광고요금제를 꺼내놓은 모양. 1시간당 5분 가량 광고를 시청하면 월 55백원으로 사용가능.. (기존 스탠다드는 월 99백원) 광고시청이 익숙한(또는 길들여진) 요즘 서퍼들에게 큰 장애가 될 것 같지는 않다. 넷플이 광고없는 청정지역으로 인기몰이를 한 건 아니고 원래 컨텐츠로 떴으니.. (근데 요즘 보면 컨텐츠가 딱히 없다. 오겜이나 수리남 처럼 킬러컨텐츠가 최근 들어 받쳐줬을 뿐. 전반적으로 컨텐츠가 풍성하지는 않아 보이는 요즘 임) 55백원 유저를 모은 다음 맛들이고 나서 99백원 유저로 업셀링 할 모양.. 하지만 신규가입자가 정체됐다고 요금제를 다양화 할 게 아니라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를 뺏어 오는 전략이..

9월 3주차 업계 뉴스 [내부링크]

-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배너광고 시범 도입 : 일부 영화/드라마 주제 관련 오픈채팅방에 시범 오픈, 검색 기반 개인맞춤형 광고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함. 동일 관심사로 모인 유저들인 만큼 타겟 배너 핏이 높을 듯. https://www.sedaily.com/NewsView/26B3ICG02G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배너광고 시범 도입 산업 > IT 뉴스: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비즈보드(상단 배너광고)를 시범 도입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오픈채팅 서비스의 특성에 맞춰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이 www.sedaily.com - 너튜브, 숏폼 영상 제작자에게 광고 수익 제공 준비중? : 숏폼에도 광고를 붙일 모양이고, 광고수익의 45%를 제작자에게 준다는 모양. 근데 4..

8월 4주차 뉴스 [내부링크]

- 15초짜리 숏폼 컨텐츠에서... SNS 뒷광고 2분기에 3천여건 적발 : 공정위에서 한국인터넷광고재단에서 실시한 2분기 모니터링에서 네이버 블로그가 약 16백개, 유튜브 1천, 인스타 1천 등 약 3천 개 발견해서 자체 시정 또는 삭제 조치 했음. 대기업이면 벌금이 매겨질텐데.. 벌금 맞았다는 소리는 없네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2/08/739041/ 15초짜리 숏폼 콘텐츠에서도…SNS 뒷광고 2분기에 3천여건 적발 2년전 연예인·인플루언서 `사과` 홍역 치렀지만 여전히 많아 공정위 "SNS 뒷광고·거짓후기 등 기만행위 집중 점검" www.mk.co.kr - 애플, 광고 사업 확대 검토.. 구글 메타 긴장 :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는 연간 45..

8월 3주차 주간 뉴스 [내부링크]

- 카카오톡 대대적 개편... 인스타처럼 프로필에 좋아요, 엄지척, 꾹 : 카톡 프사를 자기의 근황을 알리는 수단으로 쓰다 보니 여기에 인스타처럼 좋아요나 기타 감정을 남기는 기능을 넣는 다고 함. 갠적으로는 괜찮을 듯 함. 근데 카톡 프사는 단순히 보기만 하고 인터렉션하지 않는 사용자들의 습성이 있어서 차이가 좀 있을 듯. 개별 포스팅에 좋아요 등을 남기는 것과는 결이 달라서 크게 뜨지는 않을 것 같다. 다만 카톡이 수익화를 위해 여러가지 화면을 개편하는 모양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208087091g 카카오톡 대대적 개편…인스타처럼 프로필에 '좋아요' '엄지척' 꾹 카카오톡 대대적 개편…인스타처럼 프로필에 '좋아요' '엄지척' 꾹, 오픈채팅부터 개편..

인도 영화는 왜 시도 때도 없이 춤을 출까? [내부링크]

미국 연간 영화 개봉 수는 연간 5-6백편. 인도는 보통 1천, 많으면 2천편. 인도영화는 향신료를 뜻하는 마살라영화라고도 한다. 원체 많은 장르가 섞여있어서 그러함. 힌두교 창조신 브라흐마, 유지신 비슈누, 파과신 시바 모두 춤과 노래를 관장하는 신이라 그러함. 하지만 인도가 문맹률이 높고 지방 언어가 너무 많아 비언어적 요소로 누구나 다 공감할 음악과 춤이 많은 요소를 차지함. 그래서 인도영화를 abcd라고도 함. any body can dance #삶이 허지질 때 나는 교양을 읽는다

유럽의 귀족들은 왜 밀가루 가발을 썼을까 [내부링크]

가발은 이집트에서 시작함. 이집트는 아주 청결했음. 여기서도 신분의 상징으로 활용됐는데 로마로 건너가면서 용도가 탈모가리기로 많이 사용됐음. 그러다 중세가 시작하면서 교회가 가발을 금지시켰음. 안수기도의 축복에 방해가 되기 때문. 하지만 중세가 교회가 인류를 구원한다는 믿음이 깨지면서 끝났는데 그러면서 신보다는 인간중심 사상의 르네상스가 시작 됨. 이 시기가 성적으로 문란했는데 매독과 함께 탈모가 번짐. 이를 가리기 위해 다시 가발이 착용됨. 점차 부의상징으로 바뀌면서 흰색이 권위와 지성을 상징하여 밀가루를 뿌리기 시작함. 흰 가발을 퍼루크라고 하는데 지금의 파우더룸이 여기서 기원함. 하지만 서민들은 먹을게 없어 굶주리고 있는데 밀가루를 가발에 뿌리는걸 용납할 수가 없었음. 그러다 1789년에 프랑스 대..

인도에서 불교가 사라진 이유 [내부링크]

불교는 가정의식이나 종교의례를 강제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민들의 생활양식으로 자리잡기 어려웠음. 그리고 불교가 지배층의 많은 후원으로 부가 축적되면서 석가의 가르침을 벗어나 더욱 어려운 산스크리스트어로 경전을 만들기도 하여 더욱 대중성을 잃게 됨. 그러면서 특히 힌두교가 불교를 유지의 신 비슈누로 편입해 버리면서 불교는 힌두교의 한 갈래로 종속되어버림. 결정적으로 이슬람이 들어오면서 인도의 무역로를 장악했기 때문이다. 이슬람이 인도의 작은 왕국들을 세우고 사원들을 파괴하면서 승려들은 네팔과 티베트로 탈출했다. 이슬람은 힌두에 대항할 완벽한 대체재였다. 불교가 카스트를 거부하고 평등사상을 기본가치로 여겼던 사회적 역할을 이슬람이 대체하면서 13세기에 사라졌음. #삶이 허기질 때 나는 교양을 읽는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모든 것. 시리즈 1편. 다이렉트자동차보험 a to z [내부링크]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시리즈를 시작해 보려고 한다 내가 이 시리즈를 시작하는 이유는 하나다. 많은 사람들이 더 합리적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했으면 하는 그런 작은 소명의식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제대로 가입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기 때문이다. 미리 말 하지만, 이 글은 성지가 될 것이다. 왜냐면 나는 미래에서 왔기 때문이다. 혹시 보험말고서라도 다른 것들을 물어보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 거시적인 사건들에 대해서 대략적으로는 알려 줄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세세하게 물어보지는 마라. 나의 대답 여하에 따라 미래가 바뀌어 버리는 일이 실제로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럼 자동차보험에 대해 a to z로 하나씩 천천히 알려 주겠다. 사람들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가? ▷ 저렴한 보험료 왜 다이렉트보험..

8월 2주차 주간 뉴스 [내부링크]

- 카카오 배너광고 친구 탭까지.. 채팅창 도입계획은 없어 : 카톡이 지금 대화목록 탭 상단에 비즈보드가 노출돼고 있는데, 이를 친구목록 탭에까지 노출 시킨다고 함. 현재 CBT 중. 비즈보드 노출량이 많이 늘어나겠네~ 뭐 크게 의미가 있어 보이지는 않을 것 같긴하다만.. 친구탭에는 오늘 생일인 친구 리스트가 뜨니까 오늘 생일인 친구에게 선물해 보세요~ 이런 배너를 만들어서 보내면 핏은 맞을 듯. 그리고 오픈채팅방에 검색광고를 도입한다고 함. 오픈채팅이면 아무래도,, 주식이나 코인이나 뭐 기타 잡스런 트래픽이 많을텐데.. 코인이나 주식 제휴처를 많이 늘려놔야 하나?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810566632425024&mediaCodeNo=257 카카..

7월 4주차 주간 뉴스 [내부링크]

- 넷플릭스, 광고사업자로 MS제휴, 광고삽입 저가 구독 모델 4분기 런칭 예정 : 구글은 유튜브라는 영상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보니 MS로 선정했다고 함. 넷플릭스가 가입자수가 줄어들기 시작해서 저가 구독 모델을 런칭 한다고 함.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285766632394520&mediaCodeNo=257 넷플릭스, 광고 삽입형 저가 서비스 위해 MS와 제휴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가 광고 삽입형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잡았다.(사진= AFP)1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연내 출 www.edaily.co.kr - 네이버, 카카오 인건비.. : 네이버 20년 1분기에 2..

제임스웹 사진 5장 [내부링크]

제임스웹 망원경이 찍은 우주 기원의 실마리를 알 수 있는 몇 가지 사진들을 나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 했다. 그 사진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각각 짧은 소개글을 남겨보겠다. #제임스웹 망원경의 첫 결과물을 시작으로 이제 허블의 시대가 저물게 되었다. 그간 수고한 허블에게 먼저 박수를 전하자. 1. 카리나 네불라 용골자리 성운. 대략 8500광년 정도의 거리. 저 먼지와 가스들이 흡사 산맥을 연상시키게 한다. 보라색으로 빛나는 별들은 지금 만들어지고 있는 아기 별들이다(약간 헷갈림). 저걸 맨눈으로 볼 수는 없다. 사람눈은 가시광선만 보기 때문에. 적외선 영역을 장노출 사진으로 찍은 다음 필터로 색을 입힌 것이다. 2. 슈테팡 5중주 슈테팡이란 사람이 발견해서 그 이름을 따서 슈테팡 5중주. 4개로 보이지만 ..

7월 2주차 주간뉴스 [내부링크]

- 인크로스,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로 디지털광고 최강자 도약 시동 : 박희영 이사 솔루티온을 백프로 지분인수를 했네, 원래 디티에 있던 분. 그리고 인크로스 자회사 마인드노크를 가동한다고 함. 렙이면서 동시에 광고대행업을 같이 하겠다는 얘기. 즉 디퍼나 모비처럼 렙이면서 대행업을 겸업하겠다는 얘기. 사업 영역의 포폴을 넓힌다는 소리 임.. 나스와 메조는 각각 플디와 디베를 따로 두고 있고 나머지들은 렙과 대행업을 겸업하는 구나..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261 인크로스,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로 ‘디지털 광고’ 최강자 도약 시동 - 데이터넷 [데이터넷] SK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가 애드테크 기업 ‘솔루..

6월 5주차 뉴스 [내부링크]

- 올해 국내 광고시장 13조 예상. 디지털이 5할 넘을 것 : 이게 발행처마다 통계가 조금씩 다른데 제일기획이나 코바코에서 발표하는 버전으로는 작년에 13조가 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암튼 펜데믹 이후 디지털업계가 급성장 중. 주목할 키워드는 초개인화 마케팅, 팝업스토어, NFT, 테크테인먼트(기술과 엔터의 융합), IP이코노미 정도라고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564966632363688&mediaCodeNo=257 올해 국내 광고시장 12.9조원…디지털 광고 비중 50% 넘을 것 올 상반기 광고 시장은 거리두기 완화 조치에 따른 광고비 증가 추이가 지속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리오프닝 업종 중심으로 광고 시장이 본격 활성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

파트 1. 마케터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을 3가지 [내부링크]

어렴풋이 생각하고 있는 광고쟁이(또는 마케터)를 위한 인문학을 책으로 내기 위해 얕은 수준에서 생각을 일단 남겨 본다. 1-1. 이벤트는 개 당 경품 가액을 저렴하게 잡아 당첨자 수를 늘려야 한다 vs 아니다. 초고가 대박 경품을 걸어 화제를 일으켜야 한다. 당연히, 가장 먼저 예산에 따라 경품을 기획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결정된다. 이벤트 목적이나 의도, 계절이나 시기적 요소, 주 소비 타겟 등등. 뭐 이런 것들 다 재치고 일단은 예산에 따라 움직이는 법이다. 예산이 의사결정의 거의 전부라고 볼 수도 있다. 이벤트 성격에 따라 역산으로 예산을 수립할 수도 있으나 현실적으로 어렵다. 가용한 자원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만들기 위해 플랜-두-씨 하는 것이 마케터가 아닌가? 그래서 전제가 필요하다. 자 여기 ..

서드파티 중단에 대한 소고 [내부링크]

서드파티를 사용하지 못 한다면 쉽게 말해 리타게팅이 불가하다는 말이다. 제3자인 외부자가 쿠키를 활용하지 못 하므로 개인화된 배너를 보여주지 못 한다는 얘기다. 쿠키는 txt파일로 저장이 되는데 그 안에 여러정보가 들어가 있다. 무엇을 봤고 어떤 흔적을 남겼고 뭐 기타 등등. 퍼스트파티는 사용자가 직접 만드는 것이고 (로그인 아뒤비번 저장, 최근 본 상품 보여주기 등). 암튼 구글이 쿠키를 중단한다는 것은 크롬 브라우저 점유율이 높다 보니까 그에 기반해서 먹고 살던 애드테크 업체들이 광고를 팔아먹을 시장 자체가 없어지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그럼 광고주 입장에선 무엇을 해야 하나? 사실 리타겟은 광고주 입장에선 그저 여러가지 광고 수단 중에 하나 일 뿐. 그게 뭐 없어진다고 해서 광고 포트폴리오가 크게 ..

6월 4주차 뉴스 [내부링크]

- 광고사업, 미래 핵심 먹거리로.. LGU+AD 론칭 : 초개인화 U+AD 플랫폼을 런칭했다고 함. 가구별, 가구 구성원별 초정밀 타겟팅 및 리포트가 가능하다고 함. TV와 모바일을 통합한 광고 경험을 제공 한다고 하지만 소비자들은 이 2개 미디어를 동시에 소비하질 않는데.. 별로 매력도는 없어 보임.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2061502109931029003 "광고사업, 미래 핵심 먹거리로"… LGU+ `U+AD` 론칭 LG유플러스는 TV와 모바일 광고상품을 통합 운영하는 통합 광고 플랫폼의 브랜드 'U+A.. www.dt.co.kr - KT IS, 엘리베이터, 택시 디스플레이 광고 결합상품 출시 : 크트의 아파트 엘베 디피광고 (타운보드..

6월 1주 주간 뉴스 [내부링크]

- 유튜브 쇼츠에도 동영상광고,, 돈되는 짤막 콘텐츠 : 유튜브 쇼츠에 광고를 넣고, 구글 serp에 숏폼광고를 넣는다고 올해 하반기부터 전세계에 적용 된다고 함. 구글 serp에서 바로 문건을 결제하는 기능도 추가 한다고. 쇼츠를 보는 이유가 광고 오염도가 없어서 그런데, 어떻게 사용자 친화적인 광고를 녹일까. 1분짜리에 범퍼가 들어갈리 만무하고 그냥 영상 내 띠배너? 정도로 들어갈까? https://www.mk.co.kr/news/world/view/2022/05/462916/ 유튜브 쇼츠에도 동영상 광고…돈되는 `짤막 콘텐츠` 구글 검색때 `숏폼광고` 등장 검색창에서 제품구매도 가능 www.mk.co.kr - 카카오T 도보배송으로 배달 시장 참전.. 배달앱 시장 격화되나 : 카카오가 사회적거리두기도..

5월 4주차 주간 뉴스 [내부링크]

- 광고보면 공짜.. FAST 플랫폼이 뜬다 : 뭐 어차피 이미 공짜경제의 보상 체계가 온라인 광고 시장 전반에 깔려 있는데 뭐. 딱히 새롭지는 않다. 하지만 몰랐던 흐름이다. https://zdnet.co.kr/view/?no=20220520114212 광고 보면 공짜…FAST플랫폼이 뜬다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서비스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가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떠올랐다.20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에서 ... zdnet.co.kr - 115만 공무원 메신저 시장 열린다.. 네이버웍스vs카카오워크 2파전 압축 : 공무원 전용 메신저 바로톡이 폐지된다고 행안부가 발표 함 (아이폰이 바로톡이 안 됐든 모양) https://www.ajunews.com/..

5월 3주 주간 뉴스 [내부링크]

- 광고업계, 호실적에도 배고픈 디지털,, 메타버승 M&A 큰손 부상 : 이노션이 시각특수효과 기업 스튜디오레논 인수, 미국에 합작법인 캔버스월드와이드(미국 최고 미디어 대행사 호라이즌 미디어와 합작) 지분도 전량 인수. 제일기획도 메타버스 전문 이브이알스튜디오에 투자. 이노션이 디퍼를 인수해서 1분기 매출이익이 1648억이라고 하네 ㅎ,.ㅎ;; https://www.news1.kr/articles/?4678324 광고업계, 호실적에도 배고픈 '디지털'…메타버스 등 M&A 큰손 부상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 LGU+ 데이터기반 디지털광고/커머스 경쟁력 강화 : 카카오랑 SK플래닛 출신 광고사업단장을 외부에서 영입함. IPTV, 모바일 웹, 앱 등 이종 매체..

환원주의 [내부링크]

과학철학이나 기타 순수학문 계열에서 복잡한 이론이나 현상을 심플한 하나의 원리나 이론으로 설명하는 것. 예를들어 인간의 지성이나 의식은 원자단위로 이뤄진 입자의 집합체가 뇌에서 전기적 신호를 발생시키며 만들어 내는 물리적 현상이다. 라고 설명하면 환원주의적 설명이 될 듯(엔드오브타임 버전으로 하자면). 생물학, 화학 뭐 이런 것들은 과학이라는 하나의 범주에서 설명하려고 하면 훨씬더 쉬운 예가 될 듯. 따라서 이는 실증주의적, 경험명제에 기반한 설명. 또는 입장을 견지하는 것이라고 보면 되겠다. 참고로 실증주의는 형이상학적인 내용을 배제시키고 논리실증이나 경험실증적 스탠스를 말하는 것이다.

5월 2주차 뉴스 [내부링크]

- 식품업계도 NFT 바람.. 디지털마케팅으로 젊은소통 나선다 : 버드와이저 한정판 디자인을 1936개 NFT로 발행해서 1시간만에 완판. 오비맥주도 스텔라 맥주를 물의 날에 맞춰 비주얼 아티스트랑 협업해서 물방울을 형상화시킨 NFT만들어서 판매하고 기부. 파리바게뜨도 CCCV NFT 플랫폼에서 제주마음샌드 NFT를 발행. 실체가 없는 NFT에 왜 이리 사람들이 몰릴까? 저작권이나 팬심도 없는 일반 NFT들은 소장가치보다는 투자심리가 전반적으로 강하게 작용하고 있을 것 같은데 이 또한 나의 아재스러운 생각일 수도 있겠음.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4100006632300384&mediaCodeNo=257 식품업계도 NFT 바람…디지털 마케팅으로 '젊은소..

5월 1주 주간 뉴스 [내부링크]

- 네이버도 M2E 뛰어든다...'3분기 출시' 코인워크, 제페토 접목키로 : 한정판 신발 구매 플랫폼 크림에서 신발 NFT를 발행한 후 이를 네이버 제페토에 아바타가 신고 활동한다고 함. M2E는 사용자가 걷거나 뛰는 행위에 대하여 디지털 자산으로 보상해 주는 개념이라고 함. move to earn의 약자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04289302B 네이버도 M2E 뛰어든다...'3분기 출시' 코인워크, 제페토 접목키로 네이버도 M2E 뛰어든다...'3분기 출시' 코인워크, 제페토 접목키로, 뉴스 www.hankyung.com - 유튜브 쇼츠, 광고 도입한다 : 쇼츠에다가 27일부터 미국에서는 광고를 도입하는 모양. 쇼츠에 붙는 광고는 범퍼애드처럼 ..

4월 1주차 뉴스 [내부링크]

- 광고업계도 빠진 메타버스.. : 제일기획, HS애드, 대홍기획 모두 메타버스 관련 스타텁이나 영상제작기업, 가상전시기획 스튜디오 등을 인수하여 덩치를 키우는 중.. https://cm.asiae.co.kr/article/2022040214582080767 광고업계도 빠진 ‘메타버스’…너도나도 디지털 사업 키운다 기업들이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등 디지털 신사업에 뛰어들면서 광고업계도 발맞추기에 나섰다. 관련 신규 인력을 채용하고, 담당 기업과 업무협약을 맺는 식이다.2일 업계에 따르면 제일 www.asiae.co.kr - IBM이 재택을 전면 금지한 이유는.. : 근무자들의 소외감, 단절감을 이유로 폐지한다고 함. 디지털화의 장애요인 중 하나가 바로 폐쇄적마인드라고 함. 이것이 기업문화를 해..

3월 5주 뉴스 [내부링크]

- KB손보, 빅데이터 자문 및 판매 계약 체결 보험업계 최초 : 한국웰케어산업협회와 데이터 자문 및 판매 계약 체결.. 웰케어 협회는 병원, 바이오, 의약푼, 화장품, 의료기기 등의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 모인 단체.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569168 KB손해보험, 빅데이터 자문 및 판매 계약 체결… 보험업계 최초 - 이코노믹리뷰 [이코노믹리뷰=신영욱 기자] KB손해보험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한국웰케어산업협회(이하 웰케어협회)와 데이터 자문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웹케어협회는 www.econovill.com -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는? : 네이버가 월간 자동차판매량을 제공한다고 함...

우리는 별의 자손이다 [내부링크]

우리는 별의 자손이다. 1. 우리의 몸을 이루고 있는 원소는 모두 별에서 왔다. : 말 그대로다. 우리 몸을 이루고 있는 원소는 모두 별의 생성과 소멸 과정에서 만들어진 원소들이다. : 137억년 정도 된 우리 우주의 나이와 십수억에서 수십억년 정도되는 별들의 나이를 고려하면 현생 인류는 모두 별들의 자손인 셈이다. : 우리 몸은 구성비 순서대로 산소와 탄소, 수소, 질소 그리고 기타 원소들로 이루어져있다. : 수소 2개와 산소 1개가 결합하여 H2O가 되는데 산소가 65%, 수소가 10%정도 있으니 우리몸의 70% 이상이 물로 이루어져있다는 얘기가 바로 여기서 나온다 2. 별들은 수소 핵융합을 한다. : 먼저 스스로 빛을 내는 항성과 항성 주위를 공전하는 위성인 행성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 : 다시..

네이버 리더 수 [내부링크]

- 임원 늘린 네이버 : 리더가 100명이 넘음.. 책임리더가 임원 급.. http://news.bizwatch.co.kr/article/industry/2022/03/10/0013

3월 1주차 주간 뉴스 [내부링크]

- 제일기획 “2021년 국내 광고 시장, ‘역대 최대’ 20.4% 성장… 디지털 광고 규모 7조원 넘어” : 요약하자면 21년 총 광고시장 14조, 그 중 디지털은 7조 넘었음. 동영상광고가 노출형(배너) 광고에 포함 됨 - 한국 기업史 새로 쓰는 1세대 벤처 네이버 新사업 매출 비중 50% 돌파, 시총 4위·매출 6조 시대 열다 : 21년 매출 6.8조에서 신사업 4개부문(클라우드, 콘텐츠, 핀테크, 커머스) 매출이 검색을 뛰어 넘었음.

미래 인류의 과제 [내부링크]

지구는 태양에 의존해서 문명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지구와 인류의 동력원인 태양이 나이가 더 들어 적색거성으로 팽창하면 그야 말로 모든것이 사라지는 종말이 도래한다. 주계열성(사람으로 따지면 20대 청년) 단계인 태양은 약 50억년 정도 뒤면 노화가 상당히 진행되어 수소가 줄어들고 표층의 온도가 매우 높아진다. 그러면 지구의 온도가 급격히 올라가고 인류는 지하로 내려가서 살아야한다. 하지만 지하로 내려갈 수록 내핵의 지열로 인해 온도가 다시 올라가게되고 어느 지점에선가 태양의 외부 온도와 지하의 내부 온도 사이에서 갇히게 될 것이다. 즉, 인류는 식민지 행성을 찾아 나서야 하는 아주 분명한 과제를 가지고 현대의 오늘을 살아가고있다. 사진은 자주가는 네이버 별하늘지기 카페의 회원님들 사진이다.(내 망원경..

지덕체가 아닌 체덕지 [내부링크]

Mens sana in corpore sana : 로마 시대 풍자 시인 데키무스 유니우스 유베날리스의 말임. 그러나 서양 근대교육의 교육론을 주장한 존로크가 지덕체가 아닌 체덕지를 주장하면서 저 말을 인용. 즉,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 다는 말. 멘스 사아 인 코르포레 사나~

ESG, DDOS, 자본잠식 용어 깔끔하게 알려주겠음 [내부링크]

흐릿하게 알고 있던 용어들을 개념정립을 위해 명확히 요약해 본다. 1. ESG -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약자. 기업의 가치를 평가할 때 전통적으로는 재무구조만 보고 판단 했으나 기업의 사회적 가치나 지속가능성, 기업윤리 등 비재무적 가치를 평가 하기 위해 도입한 개념. 자산 2조 이상 기업은 25년도 부터 의무 공시로 예정되어있다. 2. DDOS - Distribute daniel of service의 약자. 수십 수백만대의 좀비PC를 양성하여 단시간에 서버 과부하를 일으키고 접속 장애를 일으키는 공격. 이때 감염된 좀비PC는 자기가 감염됐는지 알 지 못하고 또 최초 진원지를 찾을 수가 없다는 특징이 있다. 하루 100대 정도가 통행하는 왕복 2차선의 좁은 국도가 있..

마르크스여... 그의 생애를 짧고 굵게 살펴보자. [내부링크]

마르크스.. 아버지가 변호사였던가? 독일에서 태어난 20세기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하면 바로 마르크스 아닌가. 사회, 정치, 경제 등 거의 모든 분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사상가. 프롤레타리아 계급해방을 주장한 그는 공산당선언에서 자본가가 가지는 부의 쏠림현상, 노동자 계급도 인간으로서 누릴 수 있는 최소한의 경제적 형편 마련 등을 위해 매우 공격적으로 자기 주장을 펼쳐 왔던 사람. 그는 주장을 펼치는 스타일이 워낙 까칠하고 공격적이어서 토론할 때도 항상 드셌던 모양. 어릴때 부터 성격이 까칠해서 자기 주장과 대립되는 어떤 사람과는 대학시절 한 자루의 권총을 놓고 누가 먼저 쏘느냐 뭐 이런 대결도 펼쳤던 모양. 눈가에 흉터가 그래서 있었다고 한다. 그는 친구의 4살 연상 누나를 사랑하게 되어 결혼했고 그는..

천체망원경 궁극의 극 초보 사용 팁 (초보라면 클릭) [내부링크]

천체망원경 극 초보자를 위한 사용 팁 가. 설치 팁 1. 경통을 가대에 조립할 때 무게중심이 안 맞으면 모터가 상하 움직이 불가능 할 수 있다. - 왜냐, 경통 앞대가리가 무거우면 리모컨 조절 시 위로 들기가 안 될 수 있기 때문. - 따라서 경통을 가대 거치대에 연결 할 때 먼저 가대 위 둥그런 부분에 올려 놓고 대충 손으로 양쪽 균형이 맞는 지점을 눈으로 맞추고 나서 조립하면 됨 - 아니면 그 부분을 경통 몸통에다가 펜으로 작게 표시를 해도 된다 2. 파인더 정렬은 경통부터 대상을 맞추고 난 다음 파인더 대상을 맞추는게 순서다 - 일단 경통에서 대충 멀리 1키로 정도까지 떨어져 있는 대상을 하나 찾아서 뾰족한 물체를 경통 렌즈 초점으로 가운데에 맞춘다 - 그 다음 파인더를 옆에 끼우고 나서 상하좌우 ..

마르게리따 피자의 기원을 찾아서 [내부링크]

마르게리따 피자는 사실 우리나라 고유의 토속 음식이다. 허나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버거킹 치즈와퍼 주니어 셋트를 좋아하는 현직 21세기향토민속음식연구회 회장으로서 대부분의 국민들이 잘못 알고 있는 이 사실을 바로잡기 위해 오늘도 무한한 사명감으로 나는 5년째 함께하고 있는 9,800원짜리 이빨빠진 키보드에 손을 얹어본다. 많은 사람들이 피자는 이태리 음식, 비슷한 우리 음식으로는 전이 있다고 생각한다. 피자는 이태리 음식이 맞다. 이 사실을 부정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마르게리따피자는 다르다. 이 사실 관계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이라는 토속 음식이 경상도에서는 어떻게 불리우는지 부터 살펴보아야 한다. 경상도방언으로 전은 찌짐이다. 밀가루반죽과 여러 야채를 한번에 기름에 버무리고 불에 달..

세계관 (9월9일 업데이트)을 구분해보자 [내부링크]

우주를 대하는 세계관은 3가지 정도. 육신과 영혼이 분리되어 있는 이원론. 즉 유신론. 영혼은 그저 뇌의 작용일 뿐 물질만 세상에 존재한다고 보는 일원론. 즉 무신론. 또는 유물론. 물질은 그저 관념적으로 받아드리는 것일 뿐 실제로 만물을 구성하는 세상이 있을거라고 보는 관념론. 플라톤의 이데아가 관념론적이면서도 그리스도교의 사상적 토대가 되었으며, 제자 아리스토텔레스에서 많이 정립 되었다(맞나? 아리스토텔레서는 좀 헷갈림..) 더 적고 싶지만.. 귀찮다.. 끗. ================ 9월 9일 업데이트========================= 세계관은 3개가 아니라 4개인 듯.. 신이 존재하는지 존재하지 않는지 알 수 없는 불가지론. 나는 불가지론적 세계관이다. 다만 관념론이 다시 좀 애매..

질량이란? 질량을 정의해드림 [내부링크]

우리가 버스를 타고 있다. 지금은 빨간불이라 신호 대기 중인 상태다. 파란불이 됐고 버스가 출발 했다. 근데 버스가 출발하는 이 상태가 빛의 속도로 급격히 빠른 속도로 출발했다고 가정하자. 우리는 몸과 머리가 뒤로 쏠릴 것이다. 왜냐 우리의 몸은 정지해 있으려고 하는 관성 때문이다. 나는 가만있으려고 하는데 버스가 갑자기 빠른 속도로 출발을 하니 관성 때문에 나의 몸은 뒤로 쏠려지는 것. 자 그러면 결과론 적으로는 내가 타고 있는 버스는 그대로 정차 중인데 갑자기 태양의 질량을 가진 거대한 별이 버스 뒤에 갑자기 뿅~ 하고 나타나게 되면 나의 몸은 뒤로 쏠릴 것이다. 중력으로 나를 끌어 당길 것이기 때문에. 엘베를 빠른 속도로 타고 올라가거나 내려갈 때 몸이 뜨는 느낌을 받는 것이 바로 이 관성 때문이다..

시공간의 왜곡. 왜 시공간이 왜곡이 생기냐면?! [내부링크]

빛은 질량이 없다. 따라서 중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우리가 중력에 의해 지구 중심으로 당겨지는 힘을 받고 있지만 우리가 그렇다고 지구 내핵으로 빠지지 않는 것은 전자기력 때문이다. 즉, 자석의 ++. -- 끼리는 서로를 밀어 내듯이 나는 중력보다 강한 힘의 전자기력으로 땅을 밀어내고 있기 때문. 내가 강한 펀치로 수꼴들의 아구지를 날린다고 할 때 내 주먹이 그들의 뺨을 뚫고 들어가지 못 하는 것도 전자기력 때문이다. 원자단위에서는 서로 결합이 될 수가 없다. 바로 전자기력 때문에. 우주를 구성 하는 4대 힘인 중력, 전자기력, 강력, 양력 중에서도 중력이 가장 약하다. 여튼 빛은 중력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우주공간에서는 항상 직진을 한다. 빛도 에테르라는 매질이 우주공간을 채우고 있을거라는 추측으로..

특수상대성 원리 (궁금하면 컴온) [내부링크]

빛의 속도는 초속 30만 키로로 항상 일정함. 속도란 서로 상대적으로 서로의 현재 속도에 따라 달라짐. 내가 50으로 달리고 내 옆 친구가 80으로 달린다면 나는 그 친구를 30이라는 속도로 달리고 있다고 느낌. 그리고 외부 관찰자가 보기에 나는 50, 친구는 80으로 달린다고 보고 있을 것. 그러나 빛의 속도는 그렇지 않음. 빛이 100이라는 속도로 달리고 내가 90이라는 속도로 바로 옆에서 달린다면 나에게는 빛의 속도는 10으로 느껴져야 할 텐데, 그게 아니라 나는 90의 속도로 달리고 있음에도 나에게 있어서 빛은 여전히 100의 속도로 나가고 있다고 느껴짐. 속도는 시간분의 거리로써, 거리라는 것은 절대적인 물리적 지점간의 이동 되어진 정도로 본다면 결국 빛의 속도가 불변할 때 거리도 불변하므로 가..

7월 4주차 뉴스 [내부링크]

- 네이버 신사업 매출, 검색사업 첫 추월 : 2분기 매출이 드디어 처음으로 검색 8260억, 나머지 8376억으로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검색을 추월 함. 근데 클라우드 성장률이 갱장하다. 커머스가 3653으로 그 외 부문에서 당연히 1등. 그 담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순. 단순한 검색포털에서 종합b2b2c 풀 서비스 플랫폼으로 변신 중인 네이버. 카카오와 대결 구도를 견고하게 가져가려면 단순 광고 플랫폼에서 탈출 했다는 신호탄으로 해석해도 될 듯.

장자. 장자를 10초만에 정리해 봅니다. [내부링크]

장자. 실존인물인지 아닌지 아직도 말이 많지만 도덕경, 노자와 함께 중국 최고의 사상가로 평가되는 인물(또는 집단) 첫 장 소요유에서 큰 물고기 곤이 큰 새 붕이 되는데, 물고기 크기가 태평양 크기 만하고 새로 변했을 때 새 크기가 대륙을 뒤 덮을 정도의 크기임. 즉 다시 말해 인간이 지닌 무한한 잠재성을 초월적으로 말함과 동시에 보통의 인간들이 생각하는 큰 물고기나 큰 새의 범주를 훨씬 뛰어넘는 것을 표현함으로서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사고의 넓이를 넘어서자 뭐 그런 얘기임. 그리고 젤 마지막장에선 한 왕이 국재 정치에 골치아픈 일이 많아 이웃나라 왕 혼돈에게 도움을 청하는데 그 혼돈이 모든 골치거리를 다 해결해 줌. 그래서 그 왕을 초대하여 성대한 잔치를 7일동안 벌이게 됨. 헌데 사실 혼돈은 얼굴에 구..

순수이성비판. 3초만에 정리 해줌 [내부링크]

칸트. 순수이성비판. 순수이성비판이란 인간의 감각이나 인지, 그 한계를 비판 하는 것. 인간은 눈이나 코, 귀, 그리고 다른 감각기관을 통해 사물을 인식하고 뇌의 정보처리를 통해 사물을 인식하는 것임. 또한 이렇게 인식하는 동작은 모든 인간에게서 보편적으로 작용하는 것일 뿐. 인간이 사물을 지각하는 내적 정보 처리 체계가 하나의 로직으로 동일하게 작용하는 것이고 실제로 존재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또는 물자체라는 표현으로 부름.

실존주의. 5초만에 정리 해 줌 [내부링크]

실존주의. 사르트르. 1905년생. 사물이 본질로써 존재하는 것, 그리고 존재 그자체로써 있는 것으로 2개로 분리 할 수 있다. 의자는 다리가 부러지면 앉고자 하는 본래의 목적 수행이 불가하므로 폐기처리 됨. 따라서 본질로써 존재하는 것. 인테리어 소품으로 쓴다던지 하는 것은 그냥 쓰는 용도가 다른 것일 뿐. 하지만 사람은 왜 존재하는 지에 대한 속성을 하나씩 제거해 나가더라도 사람은 그 자체로서 존재하기 때문에 신적 존재나 종교적 이유로서도 존재의 이유를 찾을 수가 없음 (그래서 실존주의는 무신론을 기반으로 함) 결국 허무주의로 흘러갈 수 밖에 없는데 사람의 존재와 삶의 이유에 대해 허무적으로 물음표를 던지는 사조라고 할까?

내돈내산 삼성 세탁기건조기 구입기 [내부링크]

내돈내산 세탁기건조기 구입후기. 세탁력이 더 좋다는 믿음으로 통돌이만 고집했는데 통돌이에서 돌린 세탁물을 다시 베란다에 있는 건조기로 옮기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였다. 엘지 건조기는 많이 쓰진 않아서 아직 한창 새거임에도 불구하고 세탁기와 건조기가 수직으로 붙어있는 일체형 세탁기와 건조기를 구매했다. 삼성그랑데AI 세탁기&건조기!! 홈플러스 파주운정지점 행사 할인폭이 크다기에 여기서 이것저것 가전제품 올교체에 들어갔다.. 그것도 2주안에 셋팅까지 해준다 하고 직원들도 친절하여 쓰던 제품을 당근에 팔 수 있는 시간까지 적절히 확보가능하다는 판단 하에.. 이제 우리집은 활용도가 낮은 티비를 제외하고는 모두 삼성이다!! 디지럴모발 라이프@.@ 결론: 여윽시 돈은 쓰는게 제 맛;; 매우 편하다.. ㅠ 그리고 가..

1월 3주차 [내부링크]

- 네이버, 개인취향 추천 쇼핑 검색 '포유랭킹'서비스 개시 : 네이버쇼핑에서 개인 관심사와 선호도에 따라 다른 검색결과를 보여준다고 함. ai추천모델은 있었으나 이와 별개로 검색결과 자체에 변화를 준다고 함 (링크. 여기클릭)

비트겐슈타인 (9월9일 업데이트) 15초만에 정리 함 [내부링크]

현대 철학의 양대 산맥 (하이데거, 비트겐슈타인) 1889년 오스트리아 빈 출생. 추후 영국에서 활동한 현대철학자. 오스트리아의 재력있는 가문의 귀족집안 출신이었으나 어릴 때 세 형이 자살한 트라우마로 평생을 죽음을 두려워 한 인물. 아버지는 비트겐이 가문을 이어 사업을 하기를 희망하여 실업계 학교로 진학을 시켰으나 비트겐은 적응하지 못 함. (귀족집안에서 쓰는 언어 때문에 친구들과 교제하기 어려웠다고 한다. 그리고 공교롭게 히틀러와 2학급 차이로 같이 학교를 다녔다고 함) 그러나 어릴 때 부터 천재성이 있었고 영국 맨체스터에서 항공학을 전공하며 유체역학까지 공부하다 다 이론적인 부분으로 순수학문을 거치다 러셀의 수학의 원리를 접하고 나서는 결국 논리학과 철학을 공부하기로 결심했다고 함. 현대철학을 끝내..

12월 3주차 업계 동향 [내부링크]

- 현대차, 네이버와 손 잡고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 나선다 : 현대 차량 인포시스템에서 네이버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고 함. 그게 사용자들에게 어떤 유익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점점 단순한 이동수단에서 더 개인화되고 커넥티드되는 종합 머신으로 발전하는 듯. 네이버는 당연히 장기적으로 움직이는 광고판으로 활용하려 하지 않을까? 물론 주행중 말고.. 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1/27/2020112702605.html 현대차, 네이버와 손 잡고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 나선다 현대자동차그룹과 네이버가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현대차그룹과 네이버는 지난 27일 경기도 성남에 있는 네이버 그린팩토.. biz.chosun.com -..

1800~1900년대 초 동아시아 근대사 [내부링크]

1800년대 동아시아 흐름.. 영국이 중국(청나라)과 무역을 하며 적자를 거듭. 영국은 중국에게서 차(tea)나 자기 등 많은 물자를 수입하는데 중국은 그 당시 세계 최대 생산국으로써 딱히 영국의 물자를 수입할 필요가 없었다고 하며 영국은 모직을 주로 수출하려 했으나 중국은 면화라던지 비단 등이 있어서 영국이 아편으로 무역하기 시작 함. 이 아편을 계기로 영국과 중국의 1차 아편전쟁이(1840년) 생기는데 중국은 영국에게 참패를 당하고 일부 서양식 무기 등 부분적 근대화를 더디게 개방하게 됨. (이때 난징조약을 맺음. 홍콩을 영국에 넘겨주는) 그러나 중국은 원체 뿌리깊은 중화사상과 패권국가라는 사상이 강하여 영국에게 패한 것을 크게 생각하고 있지 않았다고 함. 그 당시 일본에서는 메이지유신이(1853~7..

카사노바 [내부링크]

이태리 태생, 15세 때 수도원 원장을 하고 16세에 무슨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함. 이태리어 불어 영어를 구사할 줄 알고 187cm의 키에 여러 유수 귀족가문은 물론 왕에게도 초대 받아 긴시간 얘길 나눌 정도로 지적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었다고 함. 거기다가 생기기도 잘 생겨서 화려한 외모와 말빨로 많은 여자들과 사랑을 나눈 희대의 캐릭터. 귀족 집안 출신은 아닌 일반 평민 집안에서 태어났고 어머니가 배우생활을 했다고 함. 8세때 까지 말을 거의 하지 않아 자폐아라는 얘기를 들었고 코피가 자주 났는데 9세때 할머니가 점술가에게서 점같은 걸 보고 그때 부터 말문이 터지고 코피도 멈추기 시작 했다고 함. 40세에 들어 정력이 노쇠화되면서 어느 가문의 집에서 30여년을 지내며 많은 책을 쓰는데 그때 열두..

율곡이이 [내부링크]

3살 때 글자를 뗌. 4살에는 스승님에게 한자 읽기의 띄어쓰기가 잘못 됨을 지적. 추후 관직에 올라서는 선조에게 날선 비판을 직설적으로 했다고 함 (왕에게 도량이 부족하여 = 소인배라서 라는 표현으로 상소문을 올렸다고) 엄마 신사임당도 난 인물이었는데 자기관리에 철저하고 논리적인 인물. 남편이 어질지 좀 어질지 못 한 캐릭이었다고. 신사임당이 죽을 때 유언으로 첩을 들이지 말라고 했는데 남편은 신사임당이 죽고나서 거의 바로 첩을 들였는데 그 첩이 패악질이 심해서 못난 인간이었으나 율곡은 그럼에도 극진히 어미 모심을 다하여 효성도 지극했다고 함. 율곡은 날 때 부터 지능이 뛰어난 천재적 인물이었고 사서오경 (43만개 한자)도 어린나이에 뗄 정도로 독보적 인물이었다고 한다. (이 글은 나중에 한번 더 업뎃할..

세균과 바이러스의 차이? 스페인독감? [내부링크]

일단 바이러스는 너무 작아서 현미경으로 보이질 않는다. 세균은 생물인데 바이러스는 생물로 보기는 어렵다. 다시말해 세균은 물질대사 (먹고 싸고)를 하고 움직이고 번식하는 반면 바이러스는 물질대사가 없다. 움직이지도 않는다. 다만 최근에는 어떤 정보를 전달만 해도 생물로 보는 관점이 있어서 그런 관점에서는 바이러스도 생물로 보는 측면이 있다고 함. 여튼 바이러스는 우리 몸속에 침투하게 되면 세포안으로 침투하게 된다. 우리몸은 바이러스가 들어오게 되면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 그 자체를 없애려고 하는 동작을 하게 된다고 함. 아, 참고로 1차대전에 죽은 사람이 약 850만명 정도라고 하는데 스페인독감으로 죽은 사람이 2천만명? 정도에 육박한다고 함. 실제로 전쟁보다 질병으로 인해 죽은 사람이 월등히 높다고 함.

10월 3주차 뉴스 [내부링크]

- 네이버 블로그에 대가성 포스팅 올릴 경우 유료 광고 및 협찬 표시 명확히 하지 않을 경우 통검에서 제외 될 수도 : 네이버 검색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글. 바이럴 옛날처럼 하면 안 되겠다. blog.naver.com/naver_search/222115575681 [3탄] 본문 내 대가성 표기가 미흡할 경우, VIEW/블로그/카페/포스트 통합검색 노출이 제한될 수 있 통합검색에서의 VIEW/블로그/카페/포스트 검색(이하 UGC 검색) 노출과 관련해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 blog.naver.com - 네이버 차량관리 서비스 시작 : 네이버 마이카를 통해 차량 시세, 소모품 관리, 제조사 결함 관련 공지 안내 등등.. 네이버 쇼핑과도 연계하여 소모품 관리 용이성 제고도 가능하다고 함. www.edai..

근대화학의 아버지 라부아지에 [내부링크]

1700년대에 프랑스 태생. 법대를 나와 변호사를 할 수 있었으나 천문학 강의를 들은 이후 과학자가 됨. 그러나 프랑스 혁명 전에 세금 징수일을 하면서 부를 많이 축적했는데 추후 프랑스 혁명(1789~1794년의 계급혁명으로 시작된 시민혁명) 단두대에서 50세에 짧은 생을 마감하게 됨. 질량보존의 법칙을 깨트리며 그리스 시대부터 내려오던 아리스토텔레스의 4원소설 (물, 불, 흙, 공기)을 깼음. 모든 물질은 연소후 재가 되면 질량이 줄어드는데 금속은 오히려 증가하여 이 모순을 산소가 결합되어 질량이 증가 함을 밝혀 냄.

형이이상학 [내부링크]

과학은 특수영역의 존재자를 구성하는 원리를 연구하고 경제학은 경제법칙을 연구한다면 형이상학은 세계의 궁극적인 근거자체를 연구하는 학문이며 이를 학문으로 최초에 확립시킨 것이 아리스토텔레스 임. 즉 부분적이고 영역적인 지식이 아니라 보편적이고 근원적이며 전체적인 지식을 연구하는 것이며 존재자에 근거를 부여하는 궁극적 실재근거의 지식이고 특수 영역과 특정 시야를 넘은 초월적 지식으로써 인간존재가 궁극적으로 뿌리내리는 근원도 여기서 발견할 수 있다. 이에 존재자에 관해 보편적으로 제 1의 원리, 원인을 탐구하는 학문을 제1철학이라 부르고 그 학문체계의 최고위에 두었다

하이데거 [내부링크]

실존철학의 대표자. 20세기 독일의 실존철학을 대표 함. 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에 협력했다는 이유로 한때 종전 후에 추방 됨. 불안은 인간의 근저에 있으며 불안이 인간의 기본적 감정이라고 바라 봄

데카르트의 자기 삶의 가치관 [내부링크]

코스모스 중반부에 나오는 데카르트가 네덜란드에 머물며 쓴 편지 본문 중 일부.. 나의 평생의 가치관인 '남들 눈에 띄지 않고 조용히 지내고 싶다'를 끝까지 지키고 싶습니다. 이 글은 카톨릭 신앙이 세계관의 주류였던 시대적 배경에서 지동설에 대해 쓴 편지에서 나왔던 글 일부 임. 절대자인 하나님이 창조하신 인간이 중심이여야 하기에 지구가 중심이고 하늘이 움직인다는 천동설이 아니라 지구가 태양을 중심으로 돈 다는 지동설을 섣불리 주장할 수 없었기 때문.. 최초의 지동설은 코페르니쿠스가 14세기에 주장했다가 약 2세기 가량 금서로 지정 됐었음, 후세에 들어서야 금서령이 풀렸다능..

10월 1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코로나효과 카카오톡 이용량 45%, 축의금 송금서비스 167% 증가 : 카카오 AI스피커 사용량, 축의금 송금, 카카오 자전거 등 코로나 이후 사용량이 급증한 서비스 임 news.mt.co.kr/mtview.php?no=2020092010551466789 ‘코로나 효과’ 카카오톡 이용량 45%↑…축의금 송금서비스 167%↑ - 머니투데이 코로나19(COVID-19)가 사람들의 이동은 막았지만, 소통까진 막지 못했다. 스마트폰의 주요 통신수단으로 쓰고 있는 ‘카카오톡 메시지’ 이용량이 코로나19 발병 이후... news.mt.co.kr -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 처음으로 선보였다 : 버킷리스트로 페이증권 계좌를 개설해서 돈의 흐름과 금융데이터를 축적 시킨다는 것. 해보니까 계좌 개설 정도네 ht..

폴 세잔 [내부링크]

현대미술의 전환점을 만든 프랑스 작가 폴 세잔느. 정물화를 많이 그렸는데 사물을 언어로 그린 것이 아니라 시각이 착각하는 (수평이 안 맞는 접시 라던가) 사물의 본질을 꿰뚫어 그린 것으로 유명

meritocracy [내부링크]

세습을 통한 부의 대물림이 문제였다면 이제 능력위주의 시대에서 개인의 능력을 통한 부를 축적하는 것도 그 나름의 사회적 문제가 있다고 지적 함. 피케티가 부동산이나 금융 등 자본을 통한 수익률이 노동을 통한 수익률을 초과 하는 것이 부의 불평등의 문제라고 지적 했는데 능력위주의 시대에서는 꼭 그렇지만은 않다 라는 새로운 관점의 해석. 아마존의 제프베조스, 페북의 마크저버그, 마소의 빌게이츠 등 모두 자기 스스로 성공한 CEO임. 과거에는 부의 세습이 토지나 공장 등 생산수단을 물려줌으로써 부가 세습되었고 또 실제 오너들의 노동력이 투여되는 구조가 아니여서 다수의 노동자가 생산수단을 통해서 만들어내는 생산물이 노동자의 임금과 오너의 소득으로 연결 되었음. 그러나 현재는 1명의 초엘리트가 수천명을 먹여 살리..

미국의 총기 문화 [내부링크]

미국은 도시와 농촌간의 갈등이 매우 심하고 정치인들이 농촌의 표밭을 이용하여 총기 소유에 대한 권리를 자극적으로 이용 함. 농촌은 집과 집간의 거리가 매우 멀어 야생동물이나 유사시에 자기를 보호할 수 있는 총기류를 직접 소유할 필요도 있음. 그러나 미국이 19450년 제조업 중심 국가에서 780년 서비스 중심 국가로 발전하면서 농촌과 도시의 빈부격차, 정보격차 등등이 심화됐고 농촌은 연방정부에 대한 불만이 쌓여갔음. 그래서 농촌은 자기 세금으로 대도시의 발전에만 쓰여지는 것 같아 조세불만도 극에 달하며 실제로 총기 소유에 대한 찬반을 투표하면 대도시는 총기 소유 반대, 농촌은 총기 소유 허용으로 극명히 갈린다고 함.

미술의 시대적 구분 [내부링크]

미술을 역사적 시기로 크게 쪼개면 원시 고대 중세 근대 현대로 나눌 수 있는데 근대를 르네상스, 중기근대 후기근대로 세분화 시킬 수 있음. 원시미술은 묘사가 훌륭했으나 언어가 발전하면서 부터 표현의 대체수단이 생겨서 묘사의 정도가 후퇴 하는 시기가 있었음. 고대 미술은 그리스 미술이 시작과 끝이라고 하는데 중세의 시작인 르네상스 (14~17세기. 부활이라는 뜻) 때는 천재들의 시대라고 불려지기도 함. 르네상스 시대의 두 천재는 아래 글을 참고 2020/08/27 - [인문학메모] - 르네상스 시대의 두 천재 르네상스 시대의 두 천재 레오나르도다빈치와 미켈란젤로. 미켈이 다빈치보다 20살 어린 동시대 인물 임. 모나리자가 근대 원근법을 과학적으로 완성 시킨 작품으로 평가 받음. 원근법 두 가지가 모나리자에..

9월 5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차입규제 완화되자.. 신한,KB카드 등 자동차할부금융 '조준' : 레버리지 한도를 현 6배에서 8배로 늘린다고 함. 신한카드는 지주계열사인 신한캐피탈로부터 약 1조원의 금융자산을 받을 예정, KB카드는 중고차 할부금융에 집중하면서 개인 간 중고차 거래 시 카드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도 준비 중이라고 함. www.newspim.com/news/view/20200924000883 차입규제 완화되자...신한카드·KB카드, 車할부금융 '조준' 차입규제 완화되자...신한카드·KB카드, 車할부금융 '조준' www.newspim.com

9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현대, 카톡으로 보험가입하고 보험금 청구 : 보험금 청구는 업계 최초군.. m.businesspost.co.kr/BP?command=mobile_view&num=196326 현대해상, 카카오톡으로 보험가입과 보험금 청구하는 서비스 현대해상은 '카카오톡 업무 플랫폼'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해상이 카카오톡으로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현대해상은 카카오.. www.businesspost.co.kr - 속도 내는 소액단기보험법.. 미니보험 시대 열린다 : 자본금 50억에서 3억으로 완화하는 업법 개정안을 발의 했다. 풍수해, 여행자, 반려동물 보험 등.. 다만 업체 난립으로 건정성 규제도 놓치면 안 될 것 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

9월 3주차 [내부링크]

- 우리금융 제휴 소식 :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는 내 대출 한도 서비스에 우리은행 상품을 포함, 네이버와는 영업점 대기자 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및 모바일로 지점 대기표 접수도 가능, KT와는 합작회사 까지 세운다고 함 news.mt.co.kr/mtview.php?no=2020091114294360870 KT, 네이버, 카카오…우리금융판 '적과의 동침' - 머니투데이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를 선언한 우리금융그룹이 KT에 이어 네이버, 카카오와 잇따라 손잡으며 '문어발식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빅테크는 기존 ... news.mt.co.kr - 공정위vs네이버 싸움 : 네이버가 부동산 매물정보 제공 계약을 체결 할 때 3개월간 제3자에게 제공 금지 조건이 공정위에서는 우월적 시장 ..

공리주의의 파시즘 [내부링크]

제레미벤담의 공리주의가 파시즘, 파쇼적 내용으로 연결 된다. 사회구성원 개개인의 최대의 행복 합이 결국 가장 나은 선택이라는 건데, 결국 소수의 의견이 전개되지 못 하는 전체주의로 내용이 연결 된다. 대다수의 선택이 강조되는 전체주의적 파시즘으로. 견제해야 할 부분이겠다.

중복제거 DISTINCT [내부링크]

1. 테이블 만들기 CREATE TABLE EMP (ID INTEGER PRIMARY KEY, POSITION TEXT, PARTY_NM TEXT, MANAGER_ID INTEGER, TEAM_NM TEXT, GRADE UNTEGER); 2. 값 넣기 INSERT INTO EMP VALUES (650, "DERI", "LEEJAEHOON", 1270, "MARKETING", 1); INSERT INTO EMP VALUES (540, "GWAJANG", "JANGSENGSU", 3221, "INSA", 2); INSERT INTO EMP VALUES (210, "CHAJANG", "MUNBOMI", 3914, "INSA",3); INSERT INTO EMP VALUES (347, "CHAJANG", "LE..

AND OR 쿼리 실습 [내부링크]

CREATE TABLE exercise_logs (id INTEGER PRIMARY KEY AUTOINCREMENT, type TEXT, minutes INTEGER, calories INTEGER, heart_rate INTEGER); INSERT INTO exercise_logs(type, minutes, calories, heart_rate) VALUES ("biking", 30, 100, 110); INSERT INTO exercise_logs(type, minutes, calories, heart_rate) VALUES ("biking", 10, 30, 105); INSERT INTO exercise_logs(type, minutes, calories, heart_rate) VALUES ("da..

코페르니쿠스 [내부링크]

코페르니쿠스의 천동설이 그 당시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었고 기독교적인 세계관에서 하느님이 창조하신 지구가 중심이었음. 따라서 지구를 중심으로 별들이 움직이는 것이고 사람들은 지구가 돈 다는 것을 느끼지도 못 했으니 그렇게 생각 함. 그러나 태양이 중심에 있고 지구가 돈다는 주장을 했던 코페르니쿠스의 책은 그 당시 금기서적으로 분류됐고 책이 1500년도에 나왔는데 무려 300년이나 지난 1800년대에 금기서적 목록에서 풀렸다고 함.

아이작뉴턴 [내부링크]

태어날 때 1L 물병에 들어갈 만큼 매우 작게 미숙아로 태어났다고 함. 평생을 까칠했으며 결혼도 안 하고 살았는데 다방면으로 천재였다고 함. 그 당시 벨기에 수학자가 어떤 수학문제를 시대의 난제로 풀수 없다고 선언한 문제가 있었는데 그걸 뉴턴이 젊은 교수시절 학교를 마치고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풀어서 정답을 제시 했다고 함. 미적분의 공식도 뉴턴이 만들었으며 만유인력을 수학적으로 증명하여 유명 함.

근대 서양 철학자 [내부링크]

프리드리히 니체는 신은 죽었다로 유명. 기독교적인 신앙 중심의 세계관은 인간을 나약하게 만들 뿐 자기 삶은 자기에게 주도권이 있고 스스로 개척해 나가야 한다는 주장을 펼침. 살아 평생 좀 까칠한 캐릭터였다고 하며 매독도 걸렸었다고.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는 데카르트.

고대 서향철학자 [내부링크]

소크라테스 - 플라톤 - 아리스토텔레스로 이어지는 서양철학의 선구자들. 플라톤은 이데아를 강조하며 실존하는 물질세계 너머의 이상적인 세계 이데아를 지향 했으며 소크라테스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음. 소크라테스는 아주 직설적인 괴짜였으며 논쟁을 즐겼으나 평생 돈벌이를 하지 않아 마누라부터 많은 구박을 받았다고. 소크라테스는 당시 지식인들을 찾아 다니며 소위 지적도장깨기를 하며 다녔는데 그러다가 신에 대한 모독(?) 뭐 이런 발언들 (실제로는 그런게 아니라 당시 정치인들이나 학자들이 논리로 소크라테스를 이기지 못 하니까 시기질투 및 음모에 빠짐)로 법정에 서는데 그때 우매한 대중들이 사형선고를 내려서 죽음을 맞이하게 됨. 그래서 플라톤은 대중들의 과반수 선택이 항상 민주적이지만은 않다라고 하여 철인정치를 주장..

르네상스 시대의 두 천재 [내부링크]

레오나르도다빈치와 미켈란젤로. 미켈이 다빈치보다 20살 어린 동시대 인물 임. 모나리자가 근대 원근법을 과학적으로 완성 시킨 작품으로 평가 받음. 원근법 두 가지가 모나리자에 적용됐는데 하나는 거리가 멀 수록 크기가 작아진다는 상대적 거리에 따른 크기 변화와 거리가 멀어질 수록 사물의 외형 경계선이 흐릿해진다는 두 가지의 원근법을 가장 충실히 지킨 작품이라 인물에 대한 몰입도가 뛰어나다는 평가. 다빈치는 이름이 아니고 빈치는 해변이라는 뜻으로 해변에서 온 사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음. 살아 생전 39구의 시체를 해부하기도 하여 매우 뛰어난 해부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의사이기도 했으며 그 지식을 기반으로 그림에 신체 비율이나 해부학적 묘사가 뛰어 났음. 미켈란젤로는 조각으로도 유명했으며 피에타(성모마리아가 ..

상대성이론 [내부링크]

아인슈타인 27살 때 5개 논문 발표. 5월에 3개, 8월에 2개. 특수상대성이론이 처음에 나왔고 상대성이론이 나중에 나옴. e=mc^2 속도는 시간분에 거리 빛은 질량이 없다 빛은 초속 30만km 공전 속도는 초속 30km 지구는 태양 주위를 타원으로 돌기 때문에 태양에 가깝게 돌때는 공전속도가 더 빠르다 엘베에 탑승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데 그 엘베가 매우 빠른속도로 올라갈 때 탑승자는 밑으로 꺼지는 느낌을 받는데, 이는 중력이 아니라 관성 (탑승자는 가만히 있으려고 하고 엘베는 위로 빨리 올라갈려고 하는) 때문인데 관성때문이지만 바꿔 말하면 그 순간 중력이 커졌다고 볼 수도 있음. 그 올라가는 시점에 엘베 바닥에 별이 생겼다거나 지구의 질량이 커졌다거나(질량이 커지면 중력도 커짐)라고 봐도 무방하다는..

자전거 가게 DB 만들기 실습 [내부링크]

CREATE TABLE SHOP (ID INTEGER PRIMARY KEY, TYPE TEXT, LEVEL TEXT, BRAND TEXT, NAME TEXT, QUANTITY INTEGER); INSERT INTO SHOP VALUES (1, "LOAD", "DURA", "GIANT", "ADVAN", 10); INSERT INTO SHOP VALUES (2, "LOAD", "105", "SCOTT", "POIL", 5); INSERT INTO SHOP VALUES (3, "MTB", "SRAM", "MERIDA", "XCL", 3); INSERT INTO SHOP VALUES (4, "LOAD", "105", "TRIGON", "R", 3); INSERT INTO SHOP VALUES (5, "LOAD..

집계함수 연습 [내부링크]

집계 함수 테스트 CREATE TABLE pky902 (id INTERGER PRIMARY KEY, name TXT, quantity INTERGER, aisle INTERGER); INSERT INTO pky902 VALUES (1, "JDNY", 2, 1); INSERT INTO pky902 VALUES (2, "21C", 1, 3); INSERT INTO pky902 VALUES (3, "COSMOS", 1, 3); INSERT INTO pky902 VALUES (4, "JCCOPY", 4, 2); SELECT SUM(quantity) FROM pky902; SELECT aisle, SUM(quantity) FROM pky902 group by aisle; SELECT aisle, MAX(quant..

8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넷플릭스 나와.. 카카오, 네이버 OTT 도전장 : 카카오TV가 9월 1일 출시 한다고, 야들이 김원석 PD, 박진경, 권해봄 PD 등 스타 제작진은 물론 연예 매니지먼트사까지 인수를 했고 다양한 IP를 가지고 있는 것이 강점. https://www.sedaily.com/NewsVIew/1Z6PBKINPB '넷플릭스 나와'… 카카오·네이버 'OTT 도전장' 다음달 공개 예정인 카카오TV의 주요 예능 콘텐츠. 왼쪽부터 ‘찐경규’, ‘내꿈은 라이언’, ‘페이스 아이디(FACE ID)’./사진제공=카카오M‘국민 메신저’ 카카오(035720)와 ‘국민 포털’ 네이버 www.sedaily.com - 네이버, 스포츠연예 매체도 전재료 폐지한다 : 전재료를 폐지하고 스포츠, 연예 섹션에서 발생하는 광고 수익을 배..

SELECT 문 및 특정 컬럼 내림차순 정렬 [내부링크]

1) 셀렉트문에서 전체 테이블을 가져 오기 위해서는 * 삽입 : SELECT * FROM (테이블이름); -> 전체 테이블 가져오기 2) 특정 컬럼을 지정하여 내림차순으로 정렬하기 위해서는 WHERE , ORDER BY 삽입 : SELECT * FROM (테이블이름) WHERE (컬럼이름) > 숫자 ORDER BY (컬럼이름); 예시 쿼리 CREATE TABLE movies (id INTEGER PRIMARY KEY, name TEXT, release_year INTEGER); INSERT INTO movies VALUES (1, "Avatar", 2009); INSERT INTO movies VALUES (2, "Titanic", 1997); INSERT INTO movies VALUES (3, "St..

테이블 쿼리하기 [내부링크]

CREATE TABLE PKY902 (ID INTEGER PRIMARY KEY, NAME TEXT, QUANTITY INTEGER, PREFERENCE INTEGER); - 개념 다시 정리 - 괄호안에 있는 콤마별 첫 번째 단어가 컬럼이 되고 그 다음 단어는 셀의 속성을 나타냄) - ID INTEGER PRIMARY KEY : 엑셀 테이블에 넘버링, 즉 ID가 컬럼임 - NAME TEXT : NAME이 컬럼이고 셀의 속성은 텍스트임 - QUANTITY INTEGER : QUANTITY가 컬럼이고 셀의 속성은 정수 - PREFERENCE INTEGER : PREFERENCE가 컬럼이고 상동.. - 계속해서~~ INSERT INTO PKY902 VALUES (1, "21C", 1, 5); INSERT INT..

책 목록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실습 [내부링크]

CAREATE TABLE PKY902(테이블이름) (ID INTEGER PRIMARY KEY, NAME TEXT, RATING INTEGER); INSERT INTO PKY902 VALUES (1, "COSOMOS", 2); INSERT INTO PKY902 VALUES (2, "JDNY", 1); INSERT INTO PKY902 VALUES (3, "21C", 3); SELECT * FROM PKY902; 1. INSERT INTO가 행을 만든다. 이때 INSERT INTO 뒤에 테이블 이름을 넣고 값(VALUES)을 지정한다 2. 테이블 생성 시 괄호안에 어떤 열을 추가할 것인지 정의한다. 보통 ID INTEGER PRIMARY KEY는 기본인 것 같다. 3. NAME은 보통 TEXT로 한다. 그리..

SQL 기본 명령어 [내부링크]

1. DDL : 데이터베이스 객체 (테이블, 뷰, 인덱스)의 구조를 정의 - CREATE : 데이터베이스 객체를 생성 - DROP : 데이터베이스 객체를 삭제 - ALTER : 기존에 존재하는 데이터베이스 객체를 다시 정의 2. DML : 데이터의 삽입, 삭제, 갱신 등을 처리 - INSERT : 데이터베이스 객체에 데이터를 입력 - DELETE : 데이터베이스 객체의 데이터를 삭제 - UPDATE : 데이터베이스 객체안의 데이터를 수정 3. DCL : 데이터베이스 사용자 권한을 제어 - GRANT : 데이터베이스 객체에 권한 부여 - REVOKE : 이미 부여된 데이터베이스 객체 권한을 취소

8월 3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네이버쇼핑 급제동 걸리나.. 최악 땐 철수 명령 받을 수도 : 네이버 플랫폼의 시장지배적 지위를 남용하여 네이버페이 사용자 상위 노출 우대 등 몇몇 네이버의 정책에 대해 공정위에서 해석해 보겠다고 함. 코로나발 비대면 쇼핑이 크게 성장하면서 쿠팡이나 이베이보다 높은 거래액을 만들고 있는 네이버가 타겟이 된 듯.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81759081 네이버쇼핑 '급제동' 걸리나…최악 땐 철수 명령 받을 수도 네이버쇼핑 '급제동' 걸리나…최악 땐 철수 명령 받을 수도, 이슈 추적 - 공정위 심판대 오른 네이버쇼핑 공정위, 지배력 행사 판단 땐 네이버페이 우대 금지 권고 상징적 수준의 과징금 부과 등 www.hankyung.com - 방대한 데이..

8월 1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대형광고회사, 그룹 의존도 여전히 높아.. : 인하우스 대행사들의 모사 광고물량 비중. 제일기획 매출 3조 42백억 중에 2조 27백억이 삼성계열 (66.3%), 이노션 1조 27백억 중 98백억이 현대 계열 (76%), HS애드도 전체 매출에 68.6%가 LG계열이라고.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7/31/2020073102721.html 대형 광고회사, 그룹 의존도 여전히 높아...제일기획 매출 66%가 삼성물량, 이노션(현대차) 76%, HS 디지털·M&A 속도내는 광고업계국내 주요 광고회사 매출 50~70% 여전히 ‘내부거래’제일기획은 지난해 말 ‘제삼기획’이라는 온라인 쇼핑.. biz.chosun.com - 네이버는 미, 카카오는..

7월 5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네이버 손 잡고, 카카오 내 손으로.. 엔터테이먼트 힘싣기 : 네이버는 에셈지분 투자 (BTS 빠진 것 만회?), 카카오는 CMM(셀럽온드미디어매니지먼트) 등 연예인 IP사업으로 확장하는 스탠스. 여기서도 보이는 것이 네이버는 컨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네이버는 계열사 인수 방식으로 확장시켜 나가는 걸로 확연히 다른 모습. http://www.hani.co.kr/arti/economy/it/955248.html 네이버 ‘손 잡고’ 카카오 ‘내 손으로’…엔터테인먼트 힘싣기 네이버, 에스엠 지분 투자 관련“시너지 효과 위해 양해 각서”카카오, 연예인 개인 채널 IP디지털로 확장하는 CMM 추진네이버는 제휴, 카카오는 직접인수'다른 방식'으로 사업하는 두 회사 www.hani.co.kr - 네이버, 카카오 ..

7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명품 브랜드는 왜 게임에 꽂혔을까 : 일단 중국 시장 공략, 젊은 세대 공략, 올드해 지는 이미지 쇄신을 위해 공략. 근데 그러면 명품치고 브랜드 희소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지는 않을까 싶다. 샤넬이나 입샐로랑이 이렇게 하지는 않을 듯. https://news.joins.com/article/23826964

7월 3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카카오톡 닮은 업무용 메신저 나온다 : 9월 정도에 나온다고 함. 근데 업무용 협업툴이 나와서 뭐 성공한 사례를 본 적이 없음. 기본적으로 사람은 쓰던거에 익숙해져 있어서 새로운 경험을 받아들이고 대중화되기 까지는 상당시간이 걸림 https://www.news1.kr/articles/?3993471 '카카오톡' 똑 닮은 업무용 메신저 '카카오워크' 9월엔 나온다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최대 12개로 늘리고 위치도 세분화 : 네이버가 serp를 너무 광고로 오염시키는 것 같다. 검색자에게 광고도 하나의 정보로 소비될 수는 있지만 지도, 사전 정도를 빼고 광고가 없는 영역이 없다. 뉴스(바이럴), 인물(인플루언서), 블로그카페지식인(파..

7월 2주 업계동향 [내부링크]

- 네이버에선 패션/잡화, 쿠팡으론 식품/생활용품 주로 찾는다 : 1~20대 여성은 네이버에서 패션 위생 애완용품, 쿠팡에서는 농산물 가공식품을. 3~40대 남성은 네이버에서는 패션잡화, 쿠팡에서는 생활 및 건강관리관련. https://www.mk.co.kr/news/it/view/2020/07/686743/ "네이버에선 패션·잡화, 쿠팡으론 식품·생활용품 주로 찾는다" - 매일경제 코리아클릭 5월 검색어 분석…"핵심 소비층 30·40대 여성 공략이 중요" www.mk.co.kr - 네이버파이낸셜이 그리는 마이데이터 전략 : 카드 결제 내역과 네이버 영수증 리뷰 연결, 내 자산에 있는 자동차정보 입력하면 보험과 연계 그리고 네이버 캘린더로 만기알림 연계, 네이버 부동산과 네이버 지도를 연계하여 교통편리 ..

7월 1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카카오/네이버 코로나 19속 나홀로 실적 대잔치 :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 감소가 아닌 증가로 예상. 코로나 때문에 이커머스 매출이 대폭 증가했기 때문, 전년동기 비 네이버는 10%증가한 1조 8천억. 카카오는 21% 증가한 89백억을 예상.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00626000866 카카오·네이버, 코로나19속 나홀로 실적 '대잔치' 카카오·네이버, 코로나19속 나홀로 실적 '대잔치' www.newspim.com - 피를 나눈 SKT. 카카오 플랫폼 콘텐츠 AI초협력 : 카카오톡 더보기에 11번가 들어가고, sktkakao라고 핸드폰 구매 기능도 들어갈 예정이라고 함. http://www.mediapen.com/news/view/536307 '피를 나눈..

6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비대면 돈이된다, 검색광고 확대 추진 : 코로나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검색쇼핑이 급증. 이에 따라 네이버는 쇼핑검색 노출수를 늘리고 카카오는 카톡에 브검을 넣는 등 검색광고를 확대하는 모습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006162344g 비대면이 돈 된다…네이버·카카오, 검색광고 확대 추진 비대면이 돈 된다…네이버·카카오, 검색광고 확대 추진, 조아라 기자, 산업 www.hankyung.com - 쿠팡은 이미 제쳤다, 유통 빅브라더로 뜨는 네이버 : 네이버가 풀필먼트 사업에 뛰어드는 것도 그리고 네이버 검색 점유율이 여전히 높은 점, 결제액 기준으로 쿠팡 (17조) 네이버 (20조) 을 제쳐서 유통 사업에 뛰어 든다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

6월3주 업계동향 [내부링크]

- 대형마트 이탈자 절반, 네이버 갔다 : 네이버 검색 가두리, 그동안 축적된 사용자들의 습관적인 행태, 등등 승자독식 체재에서 더욱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중.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61454641 대형마트 이탈자 절반, 네이버로 갔다 대형마트 이탈자 절반, 네이버로 갔다, 진격의 네이버…쇼핑까지 접수 지난해 결제액 21조 'e커머스 1위' 온·오프 유통 1위 롯데쇼핑 위협 www.hankyung.com - SKT 테크핀 시장 출사표 : T이득통장 만들어서 복리 2% 제공한다고 함. 이것만 가지고는 딱히 전략이 보이질 않아서. T가입자 대상 우대금리나 보유고객 활용, 제휴네트웍 활용해서 다양한 연계 마케팅이 나올 듯 http://biz.new..

6월 2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이제 카카오톡으로 코인 전송 된다 : 카톡안에 더보기에 카카오 계열사 그라운드X에서 클레이?(카드?) 라는 단위로 클립이라는 코인 계정을 만들고 가상자산을 친구끼리 공유할 수 있게 한다고 한다. 추후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키울 생각이라고 함 (카카오페이나 뱅크랑 겹치는건 없나?)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006034546g [이슈+] 이제 카카오톡으로 '코인 전송' 된다 [이슈+] 이제 카카오톡으로 '코인 전송' 된다, 그라운드X,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 출시 카톡 친구에게 1초만에 코인 전송…수수료 무료 "블록체인 몰라도 돼…사용 편리하다" 반응 www.hankyung.com

6월 1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네이버플러스, 시작부터 불공정 논란, 공정위 내달 심판 : 네이버플러스라는 멤버십 프로그램이 네이버페이 사용자 우대, 역차별, 끼워팔기 등의 논란으로 시장지배적 지위를 남용한 불공정 거래 행위라는 요소가 있다는 지적. https://www.sedaily.com/NewsVIew/1Z3UXBL9NX '네이버플러스' 시작부터 불공정 논란…공정위, 내달 가맹점 우대 심판 유료 멤버십 서비스 론칭을 계기로 네이버가 시장 지배력을 남용한다는 논란이 새로운 분기점을 맞았다. 공정위는 플랫폼 규제방안을 정립하기 위한 TF(태스크포스)를 발족시키는 한편 오는 7월 www.sedaily.com - 더케이 인수한 하나손보 출범 : 특이사항은 없음.. 하나금융지주의 14번째 자회사 https://biz.chosun.com..

5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애드 프러드에 대해 : 노출, 클릭, 인스톨 프러드 크게 3개로 분류해서 볼 때 각기 2개의 타입으로 분류 할 수 있다. 하나는 테크니컬 프러드, 하나는 컴플라이언스 프러드. 대표적인거 하나씩 (노출 : 애드 스태킹. 배너위에 배너 겹치기 노출. 클릭 : 클릭 스터핑. 리다이렉션이나 팝언더 등으로 다른 클릭을 생산 함. 인스톨 : 페이크 포스트백. 써드파티가 브라우저나 다른 cpi콜을 통해 가짜 인스톨 포스트백을 만드는 것) https://www.mobiinside.co.kr/2020/05/12/mobi-connect-ad-fraud/ [MOBI CONNECT] Ad fraud에 관하여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MOBI CONNECT] Ad fraud에 관하여 - Tech 모비인사이드 MOB..

5월 3주 업계동향 [내부링크]

- KBS, MBC 광고 매출 추락, 바닥이 없다 : 마봉춘이 제일 낮다 (27백억) 제이티비씨가 젤 높다 종편중에 (24백억) 18년도 기준.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을 흥행 시킨 티비조선도 상승폭이 크다고 하나 제이티비씨에는 3배정도 격차로 열위 임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015 KBS·MBC 광고매출 추락, 바닥이 없다 - 미디어오늘 지상파 방송사 광고매출이 최저치를 경신하고 있다. 반면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은 ‘파죽지세’다.미디어오늘이 미디어 업계 광고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방송사업자재산상황공표집, 제일기 www.mediatoday.co.kr - 네이버, 카카오 확장되는 전선 : 네이버 멤버십 서비스 출시 vs 카카..

5월 2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OTT시청 모바일에서 다시 TV로.. : 넷플릭스를 티비에서 볼 수 있으니 우선 화면이 크고 고화질 시청이 가능하며 광고주 입장에서도 모바일은 1인 시청이나 TV는 2인 이상이 될 수 있어 광고 도달률도 높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 http://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3464 OTT 시청, 모바일에서 다시 TV로…커넥티드TV 광고 시대 온다 - 뉴스웍스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TV는 '지는 해'다. OTT(Over The Top)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부상하면서 TV 시청률은 감소세다. 상상하기 힘들던 'TV 없는 집'은 이제 흔한 일이 ... www.newsworks.co.kr - 5천만 국민일상 파고 든 카카오, 1천만 기업..

4월 5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카카오는 메신저가 아니다 : 여러 비지니스를 영위하고 있고, 매출도 성장을 잘 하고 있다. 뭐 그런 의미. 19년 전체 매출이 3조가 넘어 공정위 분류 대기업집단으로 넘어 갔고 그 중 플랫폼 매출이 약 1.5조. 그 중 톡비즈가 6500억, 포털비즈가 5200억, 신사업이 2600억 정도. 나머지 1.5조가 콘텐츠부문 (게임, 뮤직 등등)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42616151148988 52주 최고가 근접…카카오는 메신저가 아니다 - 머니투데이 뉴스 "카카오라는 이름에 한계가 지어지면 안된다"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지난 23일 공개된 카카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카카오 나우’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그의 말처럼... news.mt.co.kr -..

4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코로나19가 디지털 광고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GDP 대비 광고 성장률 그래프 참고 (상관관계가 있음) www.zdnet.co.kr/view/?no=20200414105553 베일 벗은 'LG벨벳'...오로라 색상에 조약돌 디자인 LG전자가 다음 달 출시할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LG벨벳'의 디자인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19일 공개했다. LG벨벳은 '디자인 프리미엄'을 강조한 제품으로, LG전자는 이를 계기로 스마트폰의 차별화를 꾀... www.zdnet.co.kr - AI가 회의록도 정리해준다. 네이버, 새 음성인식 기술 공개 : 클로바스피치 홈페이지에 공개했음. https://news.joins.com/article/23753349 AI가 회의록도 정리해준다…네이버, 새 음성인식 기술..

4월 3주차 업계 동향 [내부링크]

- 숏폼 동영상 편집기 (10분 미만) 네이버 모먼트 출시 : 유튭 편집기로 사용 가능할까?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12/2020041200333.html "짧은 동영상이 대세"… 네이버, 10분 미만 숏폼 동영상 편집기 '모먼트' 출시 네이버는 블로그용 '숏폼(Short-form)' 동영상 편집기 '모먼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12일 네이버에 따르면 모먼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 biz.chosun.com - 애플/구글 손잡았다.. 내가 만난 사람 확진 땐 자동 알려준다 : 1. 블투로 일상생활에서 항상 통신 2. A가 확진 땐 클라우드에 블투 통신 이력 업로드 3. B는 주기적으로 클라우드 이력을 매핑하다 자기와 통신한 이력이 있는 ..

4월 2주 업계 동향 [내부링크]

- 나이키는 웃고 있는데,, 삼성,엘지, 기아차의 동반 눈물 : 올림픽이나 프로야구, 유로파도 모두 지연되면서 공식 후원사들이 모두 울상.. 특히 삼성 S20과 엘지 TV가 그렇다고 함. 다만 나이키는 리버풀이 epl일정이 연기되면서 6월1일부터 유니폼 후원 계약이 되어있어 우승 세레모니 때는 나이키 옷을 입고 할 가능성이 크다고 https://news.chosun.com/misaeng/site/data/html_dir/2020/03/23/2020032301628.html https://news.chosun.com/misaeng/site/data/html_dir/2020/03/23/2020032301628.html news.chosun.com - 구글 seo 진단 툴 4개 : 하도 많긴 하다만.. 속도테..

4월 1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이노션, 미선정 최고의 자동차 광고회사 선정 : 2019슈퍼볼 광고 엘리베이터편? 봐야겠다..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90 이노션, 美 '2019 최고의 자동차 광고회사' 선정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미국법인(이하 IWA)이 미국 내 유명 광고·마케팅 전문지인 미디어포스트(MediaPost)에서 주관하는 '자동차 마케팅 어워즈(Marketing Automotive Awards)'에서... www.brandbrief.co.kr - 검색 플랫폼 2위는 유튜브 : 메조미디어 2020 업종 분석 리포트 발췌.. 다음은 유튜브한테까지 밀리고.. http://www.brandbri..

3월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1. 웹투앱, 앱투웹 컬럼 : 천천히 정독.. https://www.playd.com/contents/business/AD_column.html?type=view&page=&no=28235 PLAYD KT그룹 온라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는 데이터 기반의 통합 마케팅 전문기업입니다. www.playd.com https://www.mobiinside.co.kr/2020/03/06/playd-web2app/ [플레이디의 광고&마케팅 이야기] 웹 유저의 앱 온보딩을 통한 웹투앱 마케팅 허브 전략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플레이디의 광고&마케팅 이야기] 웹 유저의 앱 온보딩을 통한 웹투앱 마케팅 허브 전략 - Marketing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www.mobiinside.co.kr - ..

3월 3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네이버, 카카오가 푹 빠진 라이브커머스 : Z세대들이 영상컨텐츠 소비 선호가 높은 것을 이용, 라이브 영상+쇼핑 기능.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3/09/2020030902678.html 네이버·카카오가 푹 빠진 '라이브 커머스' 네이버와 카카오가 온라인 쇼핑 시장 공략을 위한 무기로 라이브 커머스를 앞세웠다.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 소셜미디어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가 .. it.chosun.com - 에브리웨어 구글 비밀병기팀, 운동화 깔창도 만들었다 : 터치를 인식하는 실로 원단을 제작하여 깔창에 넣음. 섬유자체가 센서처럼 적용하여 축구선수의 미묘한 동작을 클라우드로 실시간 데이터 전송. 피파겜에서도 적용 됨 (자카드 2.0) https:..

3월 2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정보탐색 네이버 압도적 1위, 유튜브 이용량 대폭 증가 : 포털 및 SNS 이용량에 대한 최근 통계자료 https://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34894 정보탐색 '네이버' 압도적 1위, '유튜브' 이용량 대폭 증가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영주 기자]국내 정보 탐색 이용률은 '네이버'가 여전히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의 경우 이용률이 높았으나 아직까지 '네이버'를 뛰어넘어 주 이용 채널로 올라서지는 못했다.다만,1년 전 대비 이용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오픈서베이가 지난 3월 2일 발표한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 2020'에 따르면,네이버 www.cosinkorea.com - 디지털 시대에는 고객의 네트웍 속으로 들어가야 : 좋은 글이다..

3월 1주 업계 동향 [내부링크]

- 구글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 : 구글이 쿠키 지원을 중단한다. 국내는 큰 영향 없을거고 NHN큰 영향 없을텐데?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2/16/2020021600579.html "쿠키 종말 시대 오나"…구글, 개인정보 보호 위해 쿠키 지원 제한 구글이 크롬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자 서드파티 쿠키(Third-party cookie)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해외서는 찬성과 반대.. it.chosun.com http://m.newspim.com/news/view/20200225000489 NHN, 구글 정책 변경에 디지털 광고 사업 '중대위기' [서울=뉴스핌] 김지완 기자 = NHN이 구글 정책 변경으로 디지털 광고 사업에 중대 위..

2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실내외 광고도 블록체인으로 한다 : 싱가폴 업체에서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DATx 블록체인으로 광고를 개시했다고. 소스코드를 공유한 참가자들끼리 신뢰를 기반으로 승인이 이뤄지면.. 엔드투엔드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한다.. AIM코인 데이터는 공정고래 데이터이며 윤리적으로 소싱된 데이털르 통해 사용자는 굥평한 보상을 받는다 (광고를 시청하거나 앱을 다운로드 하는 행동에 대한 보상). http://www.applen.or.kr/news/articleView.html?idxno=56813 실ㆍ내외 광고도 블록체인으로 한다 - 애플경제 해외에선 블록체인을 이용한 옥외광고 혹은 디지털광고가 생겨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블록체인은 소스코드를 공유한 참여자들 간에 별도의 중개자나 매개체를 거치지 않고 네트워크상..

2월 3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공정위, 네이버 이해진 GIO 검찰 고발 : 공정위에 제출해야 하는 회사 리스트에 본인 및 친척이 보유한 회사를 신고하지 않아 고의성이 있었다고 판단. 추후 유사 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서라도 검찰에 고발 한다고.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2/16/2020021601607.html 공정위, 네이버 이해진 검찰 고발 2015년 공시대상 기업집단(준재벌) 지정을 위한 자료를 제출하면서 20개 계열사를 누락한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이해진〈사진〉 네이버 글로벌투.. biz.chosun.com - 공짜로 뉴스 올리던 구글, 사용료 지불 할 듯 : 작년 3월 EU에서 포털은 뉴스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에 대하여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는 저작권법을 채택하면..

2019 코바코 광고시장 현황 [내부링크]

1. 20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는 약 14.5조. 2. 방송광고는 3.1조 3. 인터넷광고는 7.4조 (PC 1.9조, MO 5.5조) 4. 인쇄는 2.2조 5. GDP 대비 광고비 점유율은 약 0.7% (GDP 19.8백조) 6. 세계 광고시장 순위는 미 중 일 영 독 프 브 한 호 인 순임. (미국은 약 26.8백조 ㄷㄷㄷ) 상세내용은 코바코 링크로 가서 다운로드

2월 2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유튜브 덕 본 구글. 19년 광고 수익 18조 : 19년 4분기 매출 55조 중 검색이 32.4조, 유튜브 18조 중 3.5조가 비광고 매출이라고 함. 기타로 인스타그램 19년도 광고 매출이 23.7조라고. http://www.dailybizon.com/news/articleView.html?idxno=15773 https://www.opinio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103 [글로벌 트렌드] 정작 유튜브는 얼마 벌었을까...인스타보다 50억불 적은 151억 - 오피니언뉴스 [오피니언뉴스=김지은 기자] 구글은 지난 2006년 유튜브를 인수했다.구글의 창업자인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광고시장을 통한 새로운 수익 창출을 노렸고, 이를 위해 최대 동..

2월 1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카카오뱅크 대표 백그라운드 : 카뱅 두 공동대표들의 백그라운드를 볼 수 있는 기사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001131113110600101325&svccode=07 이용우 카카오뱅크 대표, 예고된 '이별'?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 소비 큰 손 오팔세대를 잡아라 : 올드피플위드액티브라이프의 약자. 50세 이상 세대들이 한번 쓰는 앱을 계속 쓰는 경향이 뚜렷하기 때문에 간편결제 앱 초반 사용권을 잡기 위해 마케팅이 치열하다고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2023432i "소비 큰손..

1월 5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유튜브와 네이버의 자완검 기준 : 네이버는 자완검을 주기적으로 외부 기관을 통해 검증 받음 (알정보 침해 아닌지 등)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817 유튜브와 네이버의 자동완성 검색어 이렇게 다르다 - 미디어오늘 기승전 \'유튜브\' 시대입니다. 2019년 12월 미디어오늘 독자권익위원회는 미디어오늘 콘텐츠가 올드미디어 비평·취재에 국한된 점을 지적했습니다. 변화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비평과 취재를 확장하겠습니다. ... www.mediatoday.co.kr - 월간 442억분 보는 유튜브, SNS 사용량 줄었다 : 인스타만 늘고 나머지 채널은 모두 줄었다고 함 https://news.joins.com/article/23..

1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구글,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 예고…디지털 광고 업계 위기감 고조 : 크롬 브라우저에 쌓이는 쿠키를 서드파티에서 쓰지 못 한다면 크롬을 주로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리타겟이 좀 제한적이겠지. 우리나라야 아직 익스가 대세라.. http://www.bloter.net/archives/368354 구글,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 예고…디지털 광고 업계 위기감 고조 구글이 앞으로 2년안에 크롬 브라우저에서 광범위한 사용자 인터넷 활동을 추적할 수 있게 해주는 서드파티 쿠키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하자, 광고 업계가 고민에 빠졌다. 대응 방안을 준비하지 못할 경우 구글 조치로 직격탄을 맞을 수 밖에 없다는 판단에서다. 고민만 해선 답이 없는 만큼, 관련 업계는 구글을 상대로 공개적인 압박카드도 들고 나..

1월 3주차 업계 동향 [내부링크]

- 산업별 2019년 사용자 많은 app 탑 5 : 전체는 카톡, 금융은 삼페, 소셜은 밴드 등.. 잘 정리 되어 있음 https://it.donga.com/29974/ '카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2019년 사용자가 찾은 앱은? | IT동아 '카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2019년 사용자가 찾은 앱은? 권명관 2020-01-09 [IT동아 권명관 기자]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작년 국내 모바일 앱 시장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2019년 총결산, 대한민국 모바일 앱 사용자 순위' 모바일인덱스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모바일인덱스는 '소셜', '커머스', '금융', 'OTT', '음원', '게임', '부동산', '패션', '항공' 등 총 10..

1월 2주 업계 동향 [내부링크]

- 中 바이두, AI 기술력 세계 1위 : 자연어 처리와 이해 능력이 구글보다 높다.. 마소와 구글, 그 다음은 알리바바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30/2019123002557.html 中 바이두, AI 기술력 세계 1위… 구글·MS 제쳐 자연어 이해 평가 대회 ‘GLUE’서 유일하게 90점 이상 기록중국 내 특허출원도 2년 연속 1위…딥러닝·자율주행 연구 활발중국의 ‘구글’로 불.. biz.chosun.com - 인도 유튜브 계정으로 vpn 돌려서 결제하면 유튭 프리미엄 550원 : 구글도 조세회피를 하는데 사용자는 하지말라? https://news.joins.com/article/23674094 8690원짜리를 500원에...인도 유튜브..

12월 마지막 주차 [내부링크]

- 네이버, 일본에서 라인으로 원격의료 서비스 시작 : 우리나라에서는 의료계 및 시민단체 반발, 규제 등으로 불가..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19122641101 [단독] 한국서 막힌 네이버…日서 원격의료 첫발 네이버가 일본 자회사 라인을 앞세워 일본에서 원격의료 사업을 시작했다. 원격의료를 엄격히 금지하는 한국에서 사업하기 어렵자 일본에서 돌파구를 찾았다. 26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라인의 의료 전문 자회사인 라인헬스케어는 지난 19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환자가 비용을 내고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통해 의사와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는 지난 1월 원격의료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소니 계열의 의료플랫폼업체 M3와 합작법인인 라인헬스케..

12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페북 2억 6700만 명 개인정보 유출 사고 : 99%가 미국계정. 나머지 1%가 베트남 계정이라고 함. 사용자 데이터에 근거해서 마케팅 광고에 활용하는 기본적인 사업 구조가 정보보안에 취약할 수 밖에 없다는 의견이 있다고 하는데.. 그건 동의하기 어렵네 https://news.joins.com/article/23663226 6조원 벌금 맞고도···페북 이번엔 2억6700명 정보유출 사고 컴패리테크는 "베트남 출신 해커일 가능성이 있다"며 "유출된 정보는 대규모 스팸 문자메시지(SMS) 전송과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등 범죄에 악용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경환 법무법인 민후 대표변호사는 "페이스북은 구글 등 다른 IT 기업보다 근본적으로 개인정보 보안에 대한 인식이 낮다"며 이용자의 데이터를 n..

12월 3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디지털세 : 고정사업장이 없는 플랫폼사에게 3%를 때리니, 미국이 보복관세로 맞대응.. http://www.anjunj.com/news/articleView.html?idxno=23567 디지털세(Digital Tax) - 안전저널 디지털세는 국내에 고정 사업장을 두지 않는 구글, 아마존과 같은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기업 등에게 법인세와는 별도로 자국 내에서 벌어들이는 매출에 별도로 부과하는 세금이다.최근 이 디지털세로... www.anjunj.com - 구글의 AI퍼스트 전략 : 구글의 여러 AI 서비스들을 볼 수 있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05/2019120502996.html

12월 2주차 [내부링크]

- 현대해상 조직개편 및 임원 리스트 : https://m.sedaily.com/NewsView/1VQZJZ3XPD/GC12#_enliple 인사·조직개편 한달 앞당긴 현대해상 저금리·저성장으로 보험업황 악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현대해상이 예년 보다 한 달 앞당겨 조직개편과 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후선 부서를 슬림화하는 한편 신사업 추진을 위한 디지털전략부를 디지.. m.sedaily.com - 이통사 AI 중심 조직개편 내용 : https://m.sedaily.com/NewsView/1VRZUOPDT1#_enliple 5G·디지털전환·AI 조직 강화 나선 이통 이동통신사들이 새해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전환 기반 강화를 주요 경영 목표로 삼고 조직 재정비에 나섰다. 올해 세계 최초 상용..

강원도 3박 4일 일정 스케치 [내부링크]

10월 강원도 3박 4일 여행. 우리 네가족 평일 2일 + 주말 2일 , 합 3박 4일 강원도 여행 나들이를 여기에 기록으로 남긴다. 1일차 숙박은 켄싱턴 리조트 설악 비치. 비싸지 않고, 딱 무난하게 묵을만 한 곳. 첫 날 일정은 숙소 도착 후 짐을 풀고 리조트 앞 해변가에서 모래놀이 & 사진찍기. 그리고 속초 중앙 시장으로 이동(콜택시로). 시장 구경 및 주전부리 먹고 만석 닭강정 사기. 다시 택시로 장사항 스타 대게로 이동해서 대게로 저녁 먹고, 숙소로 복귀. 숙소 앞에는 간단한 액티비티들이 많아서 아이들과 놀기 딱 좋다. 스타 대게는 택시 기사님 추천으로 갔는데, 대만족! 서비스, 시설, 맛, 가격 무엇 하나 빠지지 않음. 기본찬으로 정갈한 밑반찬들은 물론 맛있는 새우튀김과 적지만 전복회도 나오고..

10월 3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업계동향이라고 하기에는 민망한 수준,,, 내용도 주기도. https://www.maeilnews.co.kr/news/article.html?no=5214 : 삼성 모바일 광고 시장 진입 준비. 삼성애드허브 라는 상표권을 유럽 특허청에 등록 했다고 함. 갤럭시와 갤탭을 통해 맞춤 광고 제공 예정. 그렇다고 국내에 광고 상품을 내놓지는 않겠지. https://byline.network/2019/10/10-79 : 네이버 키워드챌린지(인플루언서 검색), 블로거도 유투버만큼 영향력을 가질수 있다는 걸 보여주기 좋은 사례. 기교가 필요한 영상보다 글쟁이들에게 좋은 소식.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19/10/825646/ : 오픈뱅킹 도입 (스크래핑에서 한 단계 발전..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내부링크]

2017년 한 매체에서 네이버 점유율이 50%대라고 기사를 냈고, 그걸 SNS로 알던 지인 한 분이 인용해서 분석 포스팅을 길게 쓰셨던 적이 있다. 그때 그래서 그런 가짜뉴스에 휘말리지 마시라고 말씀 드렸고, 팩트를 제시하여 잘못된 정보가 더 퍼지지 않도록 했었던 기억이 있다. 헌데 최근에 또 뭐 무슨 마케팅 전문가라는 분이 네이버 점유율 55%라는 글을 올려 이 글이 좀 돌아다니나 본데, 원글을 추적하여 봤더니 로거의 인터넷트랜드의 자료를 참고하여 쓴 글이였다. 뭐 그냥 흘리고 말려고 했는데 그 관련된 정보를지금 보수꼴통들이 인용하는 꼬라지가 같잖아서 제대로 된 정보를 올린다. 위 그림 하나면 설명 끝. 에이스카운터 자료에 지금 로거 인터넷트랜드를 비빌 생각이라면 그냥... 할 말 없다.. 에이스카운터..

고양 ABTC 사이클&MTB 자전거 학교 피팅 후기 [내부링크]

피팅. 그랬다. 살면서 내게 피팅이란 그저 아울랫에서 옷을 살 때 피팅룸에 들어가는 게 전부였는데. 오랜 기다림 끝에 피팅을 받아 보았다. 결론 부터 말하자면 피팅은 한번만 받아서는 안 된다는 것. 피팅은 필수라는 것. 파츠의 변경이 있을 때 마다 피팅은 반드시 받아야 한다는 것. 그랬다. 살면서 내가 가지고 있던 일반 상식이란 것은 정밀 피팅 앞에선 그저 하나의 씹다 뱉은 껌에 불과 하다는 것을. 그때 알았다. 자가피팅? 소용없다. 그것은 일종의 플라시보효과와 같은 것이란 생각이 든다. 물론 자기 몸에 가장 편안한 포지션을 찾아 나가는 과정에서 습득하는 지식이나 경험들이 자전거를 탐에 있어서 귀한 자산이 되겠지만 정밀 피팅 앞에선... 글쌔.. 감으로 과학을 이길 순 없으니. 약 4개월 정도를 기다렸다..

아너밴드4 & 오픈라이더 동시실행 오류 [내부링크]

제목과 같이 저 두개 앱을 동시에 사용하면 제대로 측정이 안된다. 그런데 일시적 오류인지 모르겠지만, 유사경험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해 남기는 기록. 짧게 서술. 1. 아너밴드 운동 싸이클을 먼저 실행하고 오픈라이더를 실행 시 오픈라이더가 제대로 시작을 하지 못 한다 2. 그리고 아너밴드도 2개 앱의 간섭이 발생해서 그런지 기록이 정확치 않다 (로스가 있는 느낌) # 다음번엔 오픈라이더를 먼저 실행하고 아너밴드의 싸이클을 실행 시켜 보겠다. (즉, 선후관계에 따른 간섭이 있는 것 같다는 느낌임)

아너밴드 수영 2회차 [내부링크]

가민과 비교했는데 거리가 이게 더 정확한것 같다(의외다). 쉬는시간만 잡아줘도 최고의 아이템이 될텐데

40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포스팅 [내부링크]

40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포스팅 모든 생일이 다 태어나서 처음 맞이하는 거지만 사실 생일은 살아가는데 그렇게 뭐 대단한 이벤트라고는 생각한 적이 없다. 그런데 이번 40번째 생일에는 내가 40이라 그런게 아니라 세상에서 제일 예쁜 (와이파이님이나 둘째보다 더 예쁨;;) 우리 첫 째가 내게 생일선물 카드를 써주고 또 우리 둘째도 뭔가 본인도 동참하는 것을 아는것 같다는 느낌이 있어서 나름 특별한 생일이었다. 그날을 기념하며 사진을 올린다. 그리고 터진 꽃가루 ㅋ.ㅋ;; 그리고 첫째가 전해준 생일카드 그리고 와이파이님이 정성스레 차려준 생일상과 선물!

아너밴드 수영 1일차 [내부링크]

아너밴드4 1일차. 1.1km 46랩. 쉬는시간을 집계하지 못해서 나머지 지표는 다 똥망

강남 신안스포츠클럽 수영장 [내부링크]

강남 신안스포츠클럽 수영장 체험기. 일단 위치는 선릉역과 삼성역의 사이다. 삼성역 4번출구에서 좀 더 가까운 편. 나는 회사가 포스코 사거리라 걸어가기 좋은 위치. 그런데 여기가 가격이 사악하다. 자유수영인데 2만원이다. 강남이라 그런가. 일단 여기는 처음 가보면 안내원이 설명을 해 준다. 여기는 설명을 듣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는구조다. 꽤 복잡하다. 남자 탈의실 들어갈 때 신발장에 신발을 넣고 사우나 사물함에서 수영복으로 갈아 입은 다음 겉에 가운을 꼭 입고 계단으로 한 층을 걸어 내려가야 한다. 그러면 헬스장과 수영장이 나온다. 거기에 간이 샤워장이 있으며 작은 사물함에 가운을 벗어 놓고 입장 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샤워는 사우나에서 해도 되고 간이 샤워장에서 해도 된다. 즉 2만원에 헬스+수영+사..

수태기 극복을 위한 솔루션 2가지 [내부링크]

수태기(수영 권태기의 줄임말. "혹자는 수(영갱)년기, 수(영침)체기라고도 하는데 이는 현직 국어 어법을 연구하는 학자로서 옳지 못 한 표현이라는 것을 밝히는 바이다") 수태기 극복을 위한 몇 가지 솔루션 2가지를 제안코자 한다. 첫 째. 자전거 취미를 가진다. (가급적 므틉보다는 미벨이나 로드) : 수태기가 왔을 땐 예쁜 수영복을 지른다거나, 수영 장비 (수영 시계 등), 수영 용품(수경, 수모 등등)을 산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것은 옳지 못한 것이라 하겠다. 결국 수영장은 가지 않을 것이면서 우선 눈의 쾌락, 물질적 소유를 통한 정신승리를 통해 행동으로 옮기지 못 하는 나약해진 실천의지를 해결하겠다는 것이다. 그것은 결국 충동구매를 비롯한 일상 생활에서 나쁜 소비습관을 가지게 만들 것이며 일본 제품 ..

장원급제 이벤트 vs 하이쿠 [내부링크]

우리 회사의 장원급제 이벤트.참가작들의 수준이 너무...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고.. 배민신춘문예랑 직접 비교가 되어서 그런지 더욱.. 초라해 보인다. 아 물론 주제 자체가 보험과 먹거리와는 천지 차이지만 XXX 더하기 XXX은 XXX이다. 라는 포멧에 갇혀 버려서 인지 참여작들의 크리가..포멧을 정해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가급적 심각하게 정말 좀.. 안 했으면... 차라리 일본 하이쿠 처럼 했으면 어땠을까.. '어느 여름의 급여일' 그대 돌아오지도 못 할어느 곳으로이체되어 사라졌는가 뭐 이런거 느낌 있잖아? 2회차 이벤트는 더욱 흥하길 바라며!!

6월 3주 업계동향 [내부링크]

업계 동향 ( 주간이라고 하기에는 텀이 너무 길다.. ) -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중심으로 진화: 네이버 블로그가 일단 동영상 에디터 기능을 넣고 자동으로 글과 이미지 등 문맥에 따라 영상을 편집해주는 오토트랜스포메이션 기능 추가, 페북이나 인스타의 영상 공유 기능, 그리고 본문 내 광고 추가 등 수익강화 등을 통해 영상크리에이터를 끌어 들인다는 전략. 이렇게 네이버 포스트는 또 사라지는 건가요, 어차피 지금도 serp에서 안보이는데.. - 페이스북 뉴스 소비가 줄고 있다: 통계치가 있으면 좋을텐데 그냥 뉴스 소비를 위한 페북 사용 목적이 28%에서 25%로 줄었다는 거 밖에 없음.. 그건 가짜뉴스 등의 유통이나 소셜피로감도 있겠지만 알고리즘 변화가 크다고 ( 영상과 광고 중심이겠지 ) 갠정보 활용 이..

1월 4주 업계동향 [내부링크]

- 국내 온라인 동영상 광고, 유튭, 페북 69.2% 차지: 유튭 1,656억(38.4%) , 페북 1,329억(30.8%) , 네이버 484억(11.2%) , 다음 358억(8.3%) - 올해 광고비 12.3조. 올해보다 2% 증가로 예상 - 11번가 따라잡은 네이버 쇼핑, 온라인유통 태풍의 눈: 11번가의 분기 평균 거래대금이 7천억이라고 함. 11번가와 비슷한 수준.. 막강한 검색기능과 포털이라는 서비스로 강력히 묶고 있는 사용자 층 등.. - 구글 플레이 작년 한국서 3조 4천억 매출: IGA웍스 자료.. 앱애니하고는 차이가 좀 나는데 어쨌든 페북이 내년부터 세금 내겠다고 했는데 구글은 어떻게 할지 주목 중 ( 싱가폴법인 실적으로 잡아 국내 세금을 안내고 있는 중. 구글코리아는 유한회사라.. 공시..

1월3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2019년 광고 매출 11조 : 2017년 광고 매출이 4조 3천억. 연평균 1.6배씩 성장해 2019년은 11조 4천억에 도달 할거라고 이마케터에서 예측.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 강화.. UGC 검색 기술 고도화 추진 : 유저 제너레이티드 컨텐츠라고 이걸 C랭크 알고리즘 기반 위에 더 고도화 시키겠다고 함. 특히 맛집과 여행이라는 주제에 대하여.. 코바코, 브랜디드 콘텐츠 과옥 효과 입증… 34% 제품 구매로 이어져 : 브랜디드 콘텐츠가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며 브랜디드 콘텐츠 시청자의 34%가 직접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함 ( 코바코의 MCN 브랮디드 콘텐츠의 광고 효과 분석 연구 ->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발간 ) 디지털 마케터에게 큐레이티브가 중요한 이유 : 브랜드 콜라보 사례..

1월 2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김동선 검색 때 정유라 안 뜨게.. 네이버 국정농단 검색어 삭제친절하게 이런 걸 또 다 올려주시네 한겨례.. - 인식검색 확대... 검색 지형 바뀐다

12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웹툰 산업 상표 출운 급증: 제목에선 4차산업을 엮었지만 크게 연관성은 없어보이고, 여튼 웹툰 시장이 이제 영화 산업으로까지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상표권을 미리 출원하여 관련 저작권에 대한 보호조치를 미리 한다는 뭐 그런 차원이 아닐까 ( 웹툰 시장의 규모나 성장세를 바닥에 깔고 ) - 카카오 단체방 초대 상대방 동의 구한다: 이제 단체방 스팸 광고 좀 없어지겠네.. - 데이터 쓴 만큼 돈 더달라는데 구글은 왜 웃을까: 1. 구글에는 재원 부담이 크지 않을 것. 2. 오히려 시장 지배력을 공고화 시킬 수 있을 것 이렇게 보고 있음.. - 네이버가 최근에 인수한 바풀, 리멤버 등 : 학생들 수학문제 찍어 올리면 답글 받아 보는 바풀 ( 사진을 판독하여 비슷한 문제와 답을 찾아 주거나 리멤버는 직접 타이..

12월 3주차 업계 동향 [내부링크]

- 페이스북 올 국내광고 매출 추산 1,500억원?: 리서치애드 기준 동영상 1071억 , 배너 광고 56억 -> 10월까지 1127억. 페북은 서비스율이 거의 없으니 네트웍 광고보다는 거품이 없을 듯. - 내가 웹툰 주인공 된다. 네이버 인터랙션툰 인기: 옛날엔 그저 댓글로 이름 공모받아서 조연 정도로 캐릭 이름을 써주곤 했는데 지금은 셀피날리면 아예 등장인물로 넣어 준다고. 스맛폰 기반의 신선한 인터랙션이긴 하다.. 나중에 작가섭외 해서 단독 콜라보하면 좋을 듯. ( 우리 업종 말고 ) - 미국 망중립성 폐지.. 국내 인터넷업계 우려, 이통사는 반겨: 한 마디로 통신사업자가 플랫폼 사업자한테 돈 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명분이 생기는 것. 거의 대부분은 우려하는 반응. 이통사는 좋겠지.. 문자도 공짜,..

11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17년 광고 대상 시리즈: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마이스트로우 캠페인 (디자인/프로모션부문) , 노스페이스 극한 쇼핑 캠페인 (옥외광고) , GS칼텍스 마음이음 캠페인 (온라인부문) - 네이버 아폴로 프로젝트 카운트다운: 아폴로 셀 약 100명으로 시작해 카페, 블로그 같은 컨텐츠 제작 툴/서비스를 개발 한다고. 글로벌용으로 기획 중이고 기존 카페와 블로그가 컨텐츠 유통에 중점을 둔 서비스였다면 아폴로는 저작도구로써의 기능을 더 강화 할 거라고 함 - 네이버, 카카오 인공지능 2R 키워드는 '위치': 위치정보와 인구통계정보를 결합하여 기존에는 XX+맛집 등의 조합 serp로 정보를 제공 했다면 좌표 아이콘을 누르면 회원정보와 위치, 그리고 시간 정보를 결합하여 점심, 저녁, 오후 등 장소에 최적화된 인구..

11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여전히 잘 나가는 방문판매... 디지털 입히기 진화중..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방문판매시장 매출액은 3조341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6%(4611억원) 증가했다. 방문판매시장 매출액은 2013년 2조321억원, 2014년 2조8283억원, 2015년 2조8806억원, 2016년 3조3417억원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고용창출 역할도 톡톡히 한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 방문판매원 수는 37만2000명으로 전년보다 34% 증가 4차산업혁명 시대에도 아날로그 방식의 방문판매가 성장세를 타는 이유는 간단하다. 모바일, 인공지능(AI) 등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이 쉽고 편할지는 몰라도 방문판매 특유의 ‘스킨십’을 대신할 수 없기 때문이다. 소비자에게 ‘대우받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점도 방문판매의 인기 ..

11월7일_네이버 매출 뉴스 [내부링크]

네이버는 26일 올 3분기 영업이익 3121억원, 매출 1조2007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6%, 18.5% 증가 3분기에는 주력 수익원인 광고 사업의 성장세가 지속. 네이버 광고 매출은 크게 디스플레이 광고와 검색 광고로 구분하는데, 2개 분야에서 고루 성장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모바일 신규 상품 개발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1% 상승한 1142억원을 기록했다. 검색 광고는 이용자 검색 때 상위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등을 일컫는다. 3분기 548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보다 18.7% 증가한 수치로 전분기(5205억원)에 비해서도 200억원 이상 확대됐다. 네이버는 이를 검색 광고라고 하지 않고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표시해 발표한다. 전체 매출의 46%로 비중이 가장 ..

9월 1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SBS, DMC 미디어 인수.. KT, CJ 그룹과 디지털 광고 혈투: 미디어 랩도 이제 그냥 삼국시대로 접어드는 구나.. 인크로스가 애매하겠네. - 모바일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 급성장.. 기업들도 본격 대응 - 카톡 채팅 #에 검색광고 들어간다: 샵검색 월 이용자가 1천만 정도 된다고 함. 연내 노출 한다고 - 카톡으로 보일러 좀 켜줘.. 카카오, GS포스코 건설과 손잡고 AI활용한 스마트홈 사업 진출: 카카오 AI 기술로 아파트를 제어할거라고 함. 카카오미니 AI스피커를 통해서 자이아파트에 시스템을 구축하여 가스, 냉난방, 환기 등을 제어 한다고.

8월 5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디지털 제국 구글의 리더 래리 페이지 그의 첫 질문, 왜 그렇게 해야 하는가?: 구글 성장기.. 시간날 때 읽을 만한 아티클 - 플랫폼에 올라탈 것인가, 스스로 플랫폼이 될 것인가: 현대카드의 채널현대카드, CJ의 채널CJ, 현대자동차의 HMG저널, 신세계는 홈페이지를 아예 SSG블로그로 대체.. 각 제조 유통 등 리테일 매장의 프랜차이즈들도 스스로 플랫폼화 되려는 시도.. 유통이 자유로운 미디어 환경에 살고 있기 때문. 이제는 MCN도 MPN ( 멀티 플랫폼 네트워크 )으로 개념이 확장 돼는 시대. 이마트 캔맥주 캠페인만 보더라도 잘만든 영상 하나가 기존 4대매체의 파이프라인을 거친 유통보다 더 강력한 효과를 만들어 낸 것도 그 방증이라 할 수.. - 스냅, 10대 잡았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

8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온라인 광고로 눈길을 사로잡는 법: 제목이 아티클을 반영하지 못 한다.. 그러니까 이미지 광고의 응시시간이 평균 남자는 0.9초, 여성은 0.5초 라고 하고 가장 길 때는 1.4초 정도 나온다고 함. 그리고 광고 응시자의 연령대를 고려한 이미지를 보여 줄 경우 ( 부모의 경우 아이이미지, 노년층은 노년 부부 이미지 ) 호응도가 더 좋다고 함. 요약하자면 얼굴 이미지를 쓰는게 좋고 이미지에 특별한 내용이 없으면 가운데에서 바깥으로 시선이 퍼진다고 함. 얼굴이나 3b가 좋다는 것과 통하는 이야기. ( 조사 : 셔터스톡 & 루멘 ) - 모바일웹, 아태서 앱에 밀려 존재감 상실: 상반기 모바일 광고 점유율이 앱이 77% 웹이 나머지라고.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모바일웹 점유율이 10%대인 반면 중국이나 홍콩은 ..

8월 3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네이버, 포브스 100대 혁신 기업에 선정 올해 9위에 올라: 국내 기업은 네이버 9위, 아모레퍼시픽 16위, LG생활건강 28위. 산업별로 소프트웨어&서비스 분야에서 세일즈포스에 이어 2위 차지. - 카카오, 2분기 사상 최대 매출... 뱅크-페이 결합서비스 내놓는다. : 2분기 매출 4684억, 영업이익 446억. 전년 동기 대비 24%, 68% 상승. 이중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성장한 1514억이라고. 하반기부터 인공지능 플랫폼 I를 본격적으로 드라이브 걸고 스마트 스피커가 곧 출시 예정. 제네시스 G70 조인. 2분기 기준 거래액 4600억, 가입자 1680만 명 카카오페이와 뱅크를 연동 시킬 거라고 함, - 페이스북, 중긴출 위해 회사 이름도 바꿨다: young LLC 라는 이..

8월 2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네이버 3번째 SNS 도전,, 이번엔 통할까: 디스코 일주일 사용자 약 5만 명 정도. 좋아요 싫어요에 따라 학습엔진이 고도화 돼면서 사용자가 선호하는 컨텐츠 중심으로 보여주는 방식. 미투데이는 트위터에 밀렸고 폴라는 인스타에 밀리면서 디스코는 어찌 될지~ - AI로 다시 맞붙은 네이버vs카카오: 다 대충 아는 얘기고 카카오미니 스피커는 몰랐고 특히 카카오 모빌리티가 현기차와 협업해서 음성인식 솔루션을 공동개발 하기로 했고 ( 서버형 음성인식 ) 특히 제네시스 G70에 이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키트가 현실화 되는 것인가!! - 페이스북 뉴스피드, 로딩 빠른 사이트 먼저 보여준다: 로딩 포함해서 몇 가지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보여준다고 함. 해당 페이지가 얼마나 무거운지 쓸대없는 플러그인이 많이 붙어있..

8월 1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페이스북, 구글 순익 추월.. 네이버는?: 2분기 매출 ( 알파벳 260 , 페북 93 , 네이버 10 ) 동기 시총 ( 알파벳 6531 , 페북 4939 , 삼성전자 2991 , 네이버 239 ) - 페이스북 2분기 매출 10조 4380억. 월 사용자 20억 돌파: 2분기 수익은 4조 3천억, 전체 매출에 광고 매출은 91.6억 달러 ( 약 10조 2천억 ). 이 중 모바일 매출이 87% ( 약 8.9조 )

7월 3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네이버 제국, 진짜 두려운 것은 이것이다.: 네이버 뉴스의 인바운드 링크 ( 언론사로 아웃링크 하지 않는 방식 ) 때문에 언론사들은 간접효과로 수익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 네이버는 대부분 검색매출이라고 맞받아 치고 있는 상황에서 연 200억 정도의 펀드 금액을 내겠다고 입장 제시. 이를 바라보는 미디어 언론사의 스탠스를 알 수 있는 기사다. 어쨌거나 언론사들의 거지같은 광고 좀 내려놓고 ( 악순환의 결과이겠지만 ) 독립하기 위한 노력을 얼만큼 했는지 반문 하고 싶음. -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 전세계 출시: 페이스북 메신저 사용자는 글로벌 12억명 ( 한국은 글쌔 통계가 )인데 페북메신저 홈에서 광고가 노출 된다고 함. 헌데 암만 찾아봐도 안 보임. 아직 국내 적용은 안 됐는지 몰겠음.. 허나 국내는..

7월 1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조단위 간편결제 시장 2차 전쟁 막 올랐나 - 네이버, 지식iN에 인공지능 봇 지식i 넣는다: 사용자간 QA를 기본으로 하나 지식i 봇이 질문 내용을 파악해서 카테고리를 분류하고 과거 비슷한 질문을 찾아내고 채택 됐던 우수 답변을 보여주는 방식이라고 함. 지식iN 자문자답형 바이럴에 좀 변화가 생길지? - 구글이 타겟광고를 위한 이용자 이메일 스캔을 올해 말부터 중단하기로 했다: 지메일 사용자간 메일 내용을 읽어서 타겟광고에 활용했었는데 이를 그만하겠다는 내용 임.

6월 4주차 업계 뉴스 [내부링크]

- ADX 넘을까... 크리테오, 온라인 광고 입찰 플랫폼 선봬: 익스체인지와 직접 계약을 맺은 경우 DSP 보다 더 먼저 프리미엄 광고를 선점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크리테오 다이렉트 비더 CDB 라는 광고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 CDB가 우선권이 있는 익스체인지 광고도 공정하게 입찰해서 결국에 매체사의 수익이 20%정도 더 올랐다고 ) 아.. 뭔가 이해가 잘 안된다.. 복잡하다.. - 야후, 역사속으로.. 美버라이즌에 최종 인수: 야후는 인수된 AOL과 함께 오스 (Oath) 라는 디지털 미디어 기업으로 본어게인 한다고 ( 허프포스트, 야후 스포츠, 테크크런치 등 ) 그래서 기존 야후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페북과 구글로 양분된 온라인 광고 시장에 뛰어 든다고 함. 2주만에 쓰는데 ..

6월 2주 업계 동향 [내부링크]

- 버라이즌-야후 13일 통합: 버라이즌이 야후 인터넷사업부 통합을 마무리한다고 함. 그 후 약 2100명의 직원을 정리할 계획. 타게팅 광고를 중심으로 성장하는 잠재성을 보고 추진한다고 합. - 전세계 기술 서비스 시장 싹쓸이 하는 5대 기업5대 기업 매출 구조.. - 네이버 검색 자동완성, 사용자 맞춤형 강화한다: 모바일에서 로그인베이스로 시간대별 자완검을 다르게 보여준다 이유 -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에 실시간 자막 입힌다: 페이스북 라이브에 장애인 차별 금지 방안으로 페북 라이브에 자막을 31일부터 미국에 시범 테스트 예정

6월 1주 업계동향 [내부링크]

- 네이버, 카카오 망사용료 역차별 그만: 네이버, 카카오입장에선 억울 할 수도 있다. 같은 컨텐츠 제공사 입장인데 페북은 망사용료를 공짜로 해줄 수도 있다고 하고 자기네들은 돈을 내라고 그러니. 그러나 가만히 생각해 보라. 컨텐츠 생산자가 있기에 고객이 있는거고 고객이 있기에 통신사업자들이 존속하는 구조를. 유튜브때와 마찬가지로 병X짓거리 하다가 또 엄한돈 나간다.. - 온라인 광고도 ASMR 2017년 1분기 유튜브 광고 탑 10: 김풍 육칼이 1등.. 오버워치가 2등.. ( 게임이 3개 ), 애플 아이폰 7이 5등.. 배달통 마블리가 10등 6월 1주는 그닥 쓸게 없구나..

5월 5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삼성, 애플, 구글 이번엔 숙면 전쟁: 세계적으로 수면시장 ( 수면장애 치료, 보조기기, 수면용품 등 )은 40조 규모. 애플은 핀란드 스톼텁 베딧을 인수. 베딧의 기술이 애플워치 판매량을 증가 시킬 것으로. 구글은 생명공학 자회사 베릴리와 스마트홈 자회사 네스트에서 기술 개발 중. 삼성전자도 슬립센스를 개발. 사용자가 잠들면 티비를 끄고 실내 온도를 에어컨으로 조절해 준다고, - 메리츠화재, 디지털을 입다.: 캐릭이름이 몬디였다 ( 모바일과 다이렉트의 합성어 ). 15년 자동차보험시장 전체규모 13조. 이중 다이렉트 시장은 약 38% 정도. 총 1457만대의 자동차보험 가입 중 다이렉트 가입이 44% 정도. [ 카카오뉴스 모음 ]- 카톡으로 물건 사는 '카카오톡 스토어' 어떻게 운영되나: 카카오플러..

5월 4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온라인 광고 업계, 7월 시행 방통위 가이드라인에 울상 : 글쎄.. 어떻게 적용될지는 아직 상이 없어서 좀 막연한 느낌. 아니면 광고 아이콘 랜딩에 위 내용을 추가 하는 수준이라면 별 영향은 없을 수도. - 쿠키없는 광고추적, 비용 줄이고 수익 늘린다.: 텍스트는 이해 되는데, 그림은 그려지지 않는다. 여하튼 쿠키란 물증을 다른 몇 가지 물리적 정보로 추정을 한다고 하는데 정합성은 96% 이상이라고. 고객의 메트릭스 퍼널을 분석하기 위해 특정 애드아이디를 부여하고 이는 한 사람이 멀티 디바이스를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애드아이디가 연결되어 동작 하는 구조. 기기, OD, 브라우저, IP주소 등등을 포함한다고 함. ( 참고로 쿠키는 매달 3할 정도가 삭제 된다고 ) - 배달앱까지 넘보는 페이스북: 미국에서..

5월 3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광고 범벅 언론사 홈페이지, 페이스북이 막는다?: 한마디로 광고도배 사이트는 페북 피드에서 노출을 제한시키고 광고도 줄이겠다는 것. 비뇨기과 등 성인용품 싼마이 배너들이 덕지덕지 붙은 언론사들이 많은데 이런 사이트는 바로 적용 될 듯. 허나 시스템 적용 시점은 아직 페북 코리아도 모른다고 - 페이스북, 고객 볼모로 통신망 공짜로 내놔라: 유튜브랑 똑 같은 사태. 페북이 최근 동영상 소비가 늘면서 트래픽이 증가하니 국내 망사업자에게 원할한 서비스제공을 위해 캐시서버를 증설해라는 요청을 했고 통신사들이 뺀지놓으니 페북은 인터넷 전송 경로를 바꿔서 접속이나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 통신사들 병sin 짓거리 좀 그만.. 제목이 한 쪽으로 기울었는데 유튜브 사례는 여기 웹툰을 참고 - http:/..

5월 2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900조 모바일 결제 시장 잡아라.. LG, 구글도 페이 경쟁 가세: LG페이 곧 출시, 구글 안드로이드 페이도 곧 출시 예정 - 페이스북 이용자 20억명 돌파: 제목만 보면 돌파 한 것처럼 보이지만 낚시다. 허나 곧 목전에 두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1분기 기준 19억 4천만명. 2분기에는 돌파 할 것으로 예상. 그리고 같은 콘텐츠를 중복 생산, 및 공유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가짜계정을 걸러내는 알고리즘을 반영한다고

5월 1주차 업계뉴스 [내부링크]

- 네이버는 왜 사업영역 분류를 바꿨을까: 검색광고를 비지니스플랫폼영역으로 분리해서 실적을 발표 함. 이는 네이버가 국내 광고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는 비판에서 벗어나기 위한 측면과 네이버 쇼핑, 페이, 클라우드 등 기존 광고와는 차별화가 필요하고 비지니스 플랫폼은 광고주와 판매자들의 비지니스 전략과 이용자들의 정보 탐색, 상품 비교 수요를 검색을 중심으로 연결해 주는 것이라고 설명..

4월 4주 업계뉴스 [내부링크]

- AI시대 카카오의 해법, 스피커-챗봇: 카카오도 AI 스피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함. 집에서는 스피커로, 밖에서는 스마트폰 앱으로 AI 인프라를 구축하고 고객을 유지할 생각. 카카오 택시, 톡, 멜론, 쇼핑, 배달, 등등 카카오 O2O 서비스들이 AI를 통해 스피커와 앱으로 하나의 생태계를 구축하면 엄청난 포텐이 있을 거라고 보고 있음. 현재 카카오 브레인이라는 별도 법인을 만들어서 연구 중 ( 서울대, 카이스트, 아산병원 등 50명 구성의 딥러닝 연구 초지능 연구센터를 가동 중이라고 ) - 네이버쇼핑 오픈마켓 재도전? G마켓 11번가 긴장: 네이버가 작년 11월 쇼핑 검색광고를 출시한 이후 스토어팜이 잘 성장하고 있고 쇼핑도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쇼핑 광고 개발, 쇼핑 플랫폼 개발, 쇼핑 기획, 네..

상위노출 팁 [내부링크]

홍준표 글로 상위 노출이 됐다.1시간 상위 노출 결과 약 4.2만명 방문자 유입. ( 네이버 블로그 ) 약 2시간 30분 정도? 상위노출 된 결과 7만 명 이상 유입. 상위 노출 팁. 1. 신속하게 주제를 잡아야 한다2. 제목에 궁금증을 유발시켜야 한다3. 블로그 품질지수보다는 위 2개가 더 주요했다

4월 3주 업계뉴스 [내부링크]

- 네이버는 왜 검색+AI에 공을 들일까: 간결하다. 검색은 네이버의 어제와 오늘을 지탱해준 워천이기 때문. 예컨대 논물을 위해 검색하는 대학원생의 이순신과 학교에서 숙제를 내기 위해 검색을 하는 초딩의 이순신 검색결과는 달라야 하기 때문이다. 즉 개인화, 맞춤화의 수준의 정도. 이에 '에어스(눈에보이지는 않지만 생명유지에 절대적인 공기처럼)'는 질문하지 않더라도 빅데이터와 딥러닝으로 미리 후속 질문을 예측하고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뉴스, 스포츠에 일부 베타적용 시켰다고,, 추후 사진과 AI를 결합하여 사진을 찍어 올리면 해당 상품을 찾아 주는 서비스도 오픈 할 예정이라고.. 이러한 고도화가 결국 구글과 페북과 경쟁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 - 모바일시대에 PC화면 넓힌 네이버와 다음: 그렇네..

4월 2주 업계뉴스 [내부링크]

- 카톡기반 카카오뱅크 6월 출범... 케이뱅크와 경쟁 나선다: 금융위 은행업 본인가를 받으면서 카톡을 기반으로한 본격 은행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함. 카톡 기반의 초간편 이체 서비스와 해외송금시 이체 수수료는 기존 시중은행의 10% 정도로 가능토록 한다고 함. 또한 앱투앱 서비스로 카드 수수료 기존 3~4%도 대폭 낯출 예정이라고 - 네이버, 영업이익 1조원 돌파.. R&D 박차: 계열사 62개, 16년 매출 4조, 영업이익 1조 돌파. 네이버 매출의 76%가 광고. 나머지가 콘텐츠와 기타 매출.. 번역앱 파파고, 음성인식 대화 시스템 아미카, 자율주행 기술, 3D 실내지도 제작 로봇 M1 등.. 포털에서 IT기술혁신 기업으로 공격적 투자 중.. - 네이버, 검색엔진 강화 나선 이유: 기존 검색서비스..

시영이 생각 하나 [내부링크]

시영이가 얼마전 두돌을 지나고 이제 어엿하게 어린이집도 다니는 명실공히 세살 어린이가 됐다.얼마전 아빠 보고 싶다며 콧물 눈물 찔찔 흘리던 시영이를 보니까 무한 감동과 찡한 부성애가..이럴수록 시영이 동생이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더욱 확실해 진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 체력부터....후... 매주 토요일 농구 + 수영 + 휴식 -> 가능할까?! 운동이 될지,, 노동이 될지,,, ㅠ_ㅠ 언제부터 이렇게 기초체력이 바닥났는지!!

4월 1주 업계뉴스 [내부링크]

- 방통위, 종편 미디어랩 3사 5년간 재허가: JTBC미디어컴, TV조선 미디어렙, 미디어렙A 5년간 재허가 - 삼성, 구글, 페이스북, 360도 동영상에 공들이는 이유는?: 가상현실 기기 확장과 관련이 깊은데, 현재 게임으로 한정된 증강현실용 콘텐츠를 사용자들이 촬영한 360도 동영상으로 보완할 수 있기 때문. 360도 동영상은 가상현실의 관문이라 표현하면서 가상현실 기기의 잠재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함 - 네이버 사업보고서 ( 인포그래픽 )1) 기업 재무분석 2) 임원 현황

3월 4주 업계뉴스 [내부링크]

- 온라인광고 매출, 올해 모바일 비중 절반 넘는다16년 온라인 시장 3.7조 ( 전체는 11.5조 ). 이 중 검색이 2.2조, 배너가 1.2조, 동영상은 0.3조 - 세계 첫 온라인 광고거래서 NYIAX 등장: 4분기에 오픈할 예정 ( 블록체인을 적용 했고 클라우드에서 운영되는 첫 거래소 ), 애드네트워크들의 인벤토리를 전자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 검색광고 선호도 1위 vs 동영상 광고 비호감 1위동영상은 컨텐츠 소비를 간섭하기 때문,, 검색은 아무래도 익숙해져서 그렇겠지.

3월 3주 업계뉴스 [내부링크]

- 구글, 미 검색광고시장 지배력 갈수록 커져... 2018년 80% 돌파: 미국 검색시장 41조 중에 구글 32조... 후덜덜;; - 네이버가 YG에 1천억원 투자를 결정한 이유: 한류 콘텐츠 선두주자격인 YG투자를 통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의 확보로 글로벌 시장에서 확대를 꾀한다고 하고, 음악, 라이브방송, 쇼핑, 웹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이 가능하다고 - 페이스북, 네이버... 정말 공짜일까: 네트워크 효과 ( 라인 vs 카톡.. 사용자가 많아서 개인 사용자의 효용도 올라가는 효과 ) 와 교차네트워크 효과의 ( 네트워크효과와 비슷한데 네트워크 효과가 개인의 관점에서 효용이라면 교차 네트워크는 개인 사용자와 광고주, 사업자, 서비스 제공자. ex) 페이스북 : 사용자가 많으면 친구 만날 확률도 ..

3월 2주 업계 뉴스 [내부링크]

- 3년만에 부활 '페북게임' 토종 플랫폼 바짝 긴장하는 이유?: 페북 게임 플랫폼을 개설하고 현재는 온라인 웹보드 정도로 간단한 게임만 넣을 계획으로 별도 입점비 없이 게임 내 광고 수익을 쉐어하는 걸로 ( 게임 자체 제작사 7, 페북 3 ) 검토 중. 페북은 외국계라 오히려 국내 법상 토종 포털들이 역차별 받을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 티몬, 검색광고 도입... 오픈마켓 따라하기: 엔비스타 슈퍼클릭 적용. ( 4월 중순부터 ) - 올해 모바일광고, 사상 처음 2조원 너을 듯 - 6년간 공들인 네이버의 고래 유영 시작한다: 네이버가 2011년부터 착수한 웹브라우저 웨일이 곧 오베를 시작한다. 웹브라우저 엔진이 전세계에 4개 밖에 없는데 그중에 크롬의 원천 크로미움을 사용한다. 여기에 AI기능을 넣고 ..

3월 2주 업계 뉴스 [내부링크]

- 네이버-라인.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 MWC서 공개: 네이버 AI 아미카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음성인식, 비주얼인식, 대화 엔징 등 다양한 AI 엔진들의 총 집합이라고. 인간의 오감을 모두 활용한다라는 컨셉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크게 구분하면 클로바 인터페이스 ( 오감 ), 클로바 브레인 ( 두뇌 ), 클로바 인터페이스 커넥트 ( 콘텐츠/서비스 연결 ).. 뭔가 좀 어렵다.. 여하튼 프로젝트 J tf에서 추진 중이라고 함. - 페이스북이 동영상 서비스를 재정비하는 이유: 소셜미디어시장에서 승리하고, 스마트폰보다 더 큰 화면에서 영상 소비를 편리하게 하기 위함이라고. 이런 차원에서 일부 동영상 내 광고 삽입 ( 그러나 영상 재생 직전 광고는 불가 ) 및 뉴스피드를 소비하면서 모서리에서..

3월 1주차 업계 뉴스 [내부링크]

- 온라인 페이 시장, 3강 3색 재편되나: 네이버는 쇼핑쪽에 특화 ( 체크아웃, 네아로로 쇼핑 광고주나 사용자 확보. 누적 가입자 1400만 명 )시키고 있고 카카오는 알리페이와 협업하면서 신카, 핸드폰간편결제, 카카오머니 등 중국 자본을 등에 업고 상활 밀착형 핀테크로 ( 누적 가입자 630만 명 ) 자리 잡고 있고 페이코는 nhn엔터에서 분사하면서 전신에 따라 광고 플랫폼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 네이버 검색에서 빠지고도 쿠팡이 선전하는 이유는 매우 중요하다: 네이버 쇼핑에서 빠지고 직접 방문 구매가 약 90% 정도고 네이버를 통한 유입의 매출이 2%정도라고. 결정적 이유는 앱으로 직접방문하고 간편결제가 있어서 그렇다고 함. 직방이 외부유입보다 8배 자주 구매하는 패턴 - 페이스북, 동영상 중간광고 ..

2월 4주차 업계 뉴스 [내부링크]

- 동영상 광고 1위 유투브, 모바일 1위 카카오, PC 1위 네이버: 메조 보고서 기준.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에서 유튜브가 1167억 매출로 1위, 페북이 1015억으로 2위. 네이버 다음은 각각 456억, 340억. 곰TV가 121억으로 5등이라 함. DA광고 전체로는 카카오가 2887억으로 1등, 네이버가 2813억으로 2등. ( 의외다 ;;;; . 카카오는 아담과 카카오톡플친 등으로 1등이라 함 ) - 네이버 vs 카카오 TV로 맞붙는다: 다음tv팟 과 카카오TV를 합쳐서 카카오TV로 통합(아프리카처럼 후원하기 기능 장착하고 대도서관 등 1인 크리에이터 PD로 영입). 네이버는 TV캐스트와 미디어플레이어를 네이버 TV로 통합. SMR 컨텐츠 제휴 이후에도 아직 유튭이나 페북에 밀리고 있는 동영상..

2월 3주차 업계 뉴스 [내부링크]

- 네이버와 카카오의 주 수입원은? 검색광고 vs 컨텐츠: 매출 얘기는 지난주에 했었고, 여하튼 카카오는 네이버의 3분의 1 수준. 매출이나 영업이익이나 모두 ( 네이버 매출 4조, 광고 매출이 약 3조 / 카카오 매출 1조 4천, 광고 매출 5천 4백억 ). 네이버는 검색과 쇼핑서비스, 라인등으로 굳히기. 카카오는 다양한 O2O,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AI를 도입하여 챗 봇 기능을 추가. 그리고 카카오 장보기 ( 20개 프랜차이즈 업체의 피자 치킨 햄버거 등을 주문 )를 추가 한다고, - 네이버, 카메라 앱으로 아시아서 제2의 라인 신화네이버가 싹쓸이하는구나... - 구글, 국경없는 핀테크 제국 만들기... 한국서 PG이어 선불전자사업 진출: 구글 안드로이드페이 국내 진출 초읽기.. 비자, 마..

2월 1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네이버의 광고 편식 국내 시장 싹쓸이: 16년 매출 4조 200억(이 중 광고매출은 2.97조), 영업이익 1.1조 > 16년 3,700개 오프라인 신문사 1.54조 + 3싱파 3사 1.24조 매출.. 네이버 싹쓸이 인정. - 구글 크롬 점유율 60% 육박.. IE의 3배윈도우가 엣지를 띄우고 싶어 하지만 윈도 10에서만 쓸 수 있다는 한계와 더이상 익스 8 9 10 지원을 안해 주는 것. 그리고 크롬은 모바일과 웹과 경험을 일관되게 유지 시켜 줄 수 있다는 점 등등 으로 글로벌에서는 크롬 점유율이 크게 올랐다고. 하지만 국내에서는 우리 사이트 에카 기준으로 여전히 PC 웹브라우저 점유율이 익스가 88%, 크롬이 10%가 채 안 됨. - 페이스북 분기 매출 10조원 훌쩍... 2017년 중반이면 월 ..

1월 5주차 업계동향 [내부링크]

- 지난해 광고 최다 기업은 P&G - 2016년 최고 인기 앱은 스노우... 카카오톡은 매출 1위: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합산 스노우가 1등. 최근 글로벌 다운로드 1억. 카카오택시가 8등으로 O2O중 유일하게 10위 권. 16년 전세계 다운로드는 1위 페이스북, 2위 왓츠앱, 3위 페이스북 메신저, 4위 인스타로 1위~4위까지 전부 페이스북 서비스 앱. - 차보험 광고하는 공효진과 설현은 설계사 자격증 있을까: 그래, XX 자격증을 따라고 시킬까보다.. 그러면 타사 모델 대비 훨씬 차별적인 인포머셜이 가ㄴ....

1월 4주차 업계 동향 [내부링크]

- 한국, 구글 플레이 매출 3위… 다운로드 8위 - 조 단위 매출, 포털게임공룡만 포식: 네이버 연 매출 4조, 카카오도 멜론 먹고 1조... 네이버는 저 4조 중 검색이 얼마나 차지할까, 2.5조정도 될까? ir이 궁금하다. - 10조 광고시장, 디지털 비중 38%까지 증가.. 지상파TV 올림픽특수 사라져 - 페이스북, 동영상 중간광고 넣는다.. 광고시장 들썩: 수익 모델을 추구하는 동영상을 대상으로 15초 이내의 광고를 영상 중간에 노출 시키는 미드롤 광고를 검토 하고 있다. 90초 이상 영상이 대상이고 20초부터 광고 나가는 걸로.. 사용자의 의지와 상관 없이 봐야 하는구나. 광고 수익은 55%는 원작자가, 45%는 페북이 먹는다고 ( 페북 많이 가져가네.. ) - 온라인광고 블랙홀 네이버 어떻게..

업계동향 등록 중단 [내부링크]

당분간 업계동향은 업뎃할 수 없을 듯 하다.업뎃 지연 알림글 자체도 3주나 늦었으니. 당분간 내 자리와 주위 정리를 해야 하고 다시 새로운(?) 관심사에 몰두 해야 한다.그리고 결정적으로 이제 업계동향을 쓸 시간이 있을지도 모르게...

9월 4주차 온라인 업계 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KT 검색광고 대행사 600억에 인수: KT가 NSM인수한다고 함. 소문으로 떠 돌더니 결국 인수하는 구나.. 랩 잡고 검색 잡고 그럼 그 다음은.. DMP도 하나 잡아야 하지 않을까? - 페이스북, 2년간 광고 시청자 부풀렸다 자백: 계산법을 암만 봐도 이해가 안가는 데 여하튼 약 6~80% 정도 부풀려 졌다고 함. - 인크로스,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연 매출 265억, 이익 55억.. 공모가는 3.8만원.. 근데 공모가가 너무 쌘 것 같다. - 트위터 '지저귐' 줄었지만…구글·세일즈포스가 탐내는 이유: 이용자 증가 둔화 겪지만 이용자 3억명 데이터 가치 높아, 구글이나 페북이 인수한다고 함.. - 유튜브 독주 동영상 시장 흔들린다…페북·인스타그램의 약진

9월 1주차 온라인 업계 뉴스 동향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 상품권 판매1위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 작년 모바일 상품권 시장이 5천억을 돌파. 주로 커피, 아이스크림, 케익 등을 산다고. 다음 카카오가 시장 MS 85% 정도. - 네이버, 2.5분 이상 동영상에만 15초 광고 적용 : 네이버가 광고 영업권을 가진 동영상 콘텐츠부터 2.5분 이상의 영상 클립에만 15초 광고를 적용하는 것으로 정책을 변경한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은 2.5분이라는 명확한 제한을 둬 이용자가 의무적으로 봐야 하는 광고 시간이 전체 영상 길이의 10%를 넘지 않도록 할 계획이라고 함 - 구글 크롬 브라우저, 플래시 차단 시작 : HTML5로 대체 할 수 있고 로딩이 늦거나 배터리 수명을 줄이는 취약점을 보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 구글 애널리틱스에 AI ..

8월 5주차 온라인 업계 뉴스 동향 클리핑 [내부링크]

- 지갑대신 모바일 결제 앱.. 월 1천만 명 돌파 - 페북 패밀리 인스타그램, 10억 돌파 : 페북앱 중 네번째로 10억 돌파 함 - 2분기 실적 악화로 카카오의 주가는 속절없이 떨어지고 있다. 나쁜 소식은 이것만이 아니다 : 다음의 광고 매출과 야심 차게 추진 중인 O2O사업들이 기대에 미치지 못 하는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특히 카카오 드라이버의 경우가 더욱 그렇다고.

8월 4주차 온라인 업계 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PC광고 따라잡는 모바일광고 : 네이버 검색 쿼리는 모바일이 66%, PC가 33% ( 단어가 생략되어 있어서 추정 ) 이지만 여하튼 매출은 PC가 더 높음. 올 연말이나 내년 초에 역전할 것으로 기대? ( 올 연말에는 안 될 걸? ) - 쪼개기만 했는데 연매출 300억, SMR을 아시나요 : 영상을 더욱 잘게 조각 내서 컨텐츠를 더 많이 만들고 광고도 더 붙이고 광고 시간도 더 늘리는 추세라고 - 네이버, 동영상 창작자 모은다 : 네이버도 1인 창작자들을 모은다고. 웹툰-뿜 메뉴에 뿜TV라는 공간을 개설. 네이버가 MCN같은 모델을 가지고 가지는 않겠지만 동영상이라는 모바일 트렌드를 플랫폼안에 장착시키기 위해 우선 CP들을 보강하는 듯.

8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네이버·카카오의 2Q 실적…광고가 희비 갈랐다 : 네이버 2분기 광고 매출 약 7300억. 이중 국내 광고 매출은 약 5900억. 라인과 간편결제 네이버페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임. 이에 반해 카카오는 전년동기 12% 감소 한 약 1350억 정도. 카카오는 광고 부문을 신설하고 리더를 새로 뽑으면서 익스체인지 시장에도 진출, 새로운 광고 수익을 찾을 것 이라고 함. - 구글 "유튜브 유료서비스 '유튜브 레드' 한국에도 출시" : 광고 없이 시청 가능한 유튜브 레드를 출시 한다고 함. 정확한 출시 일정은 아직 밝힌 내용 없음. 휴대폰 소액결제로 유도 한다는 모양. -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 동의없이 사용시 초상권 침해된다 : 인스타약관에 보면 "즉, 서비스를 통해 전체 공개하신 사용자 콘텐츠를 다..

8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페이스북 모바일 파워 얼마나 대단했나: 정말 대단하다. 분기 매출이 7.3조, 그 중에 순익이 2.3조. 대략 순익이 30%정도면 이건 삼성전자는 말 할 것도 없고 애플도 순익률로는 비교할 수 없는 수준. 아르푸는 약 3.8달러 정도라고. - 네이버 스노우 자회사 만든다. 캠프모바일에서 8월부로 분할: 독립법인으로 나온다고, 출시 9개월만에 4천만 다운로드 되면서 급성장 중..네이버 100%자회사로., - 네이버, 분기 매출 1조원 초읽기에 들어갔다.: 이거다. 네이버가 모바일 광고 상품에 다양한 시도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7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한국 소셜 마케팅 경쟁, 올핸 더 뜨겁다 : 이마케터가 KPR과 서강대학교와 공동 진행 연구 결과라고 하는데 어쨌든 페북을 중심으로 블로그(77%), 유튜브(56%), 인스타그램(56%), 트위터(47%), 카카오스토리(42%) 순으로 기업들이 소셜미디어 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고 예산은 좀 증가한다고.. 너무 획일적이라는 느낌은 지울 수가 없구나. 물론 대안도 없음 ;; 근데 저 계정 보유현황 말고 실제 운영 중인 액티브 계정으로 본다치면 트위터와 카스는 다 죽었다고 봐야 할 듯. - 방문자수 `뚝` 떨어지고, 현금 '바닥'… 위기의 위메프 : 지난해 위메프의 영업손실액은 1424억원으로 이를 월로 환산하면 매달 118억원 가량의 적자가 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함. 소셜커머스 어차피..

7월 2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엄지족' 전성시대…모바일 쇼핑액 사상 최고치 :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5조1783억원) 가운데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중 52.1%. 가장 선호하는 모바일쇼핑 분야는 영화·공연·호텔 예약 등이 포함된 '여행 및 예약서비스' 로, 전체의 16.1%에 이르는 4331억. 이어 의복(3266억원·12.1%), 생활·자동차용품(2965억원·11.0%), 음식료품(2882억원·10.7%) 순 - 네이버, 2분기 매출도 1조원 육박할 듯…"모바일 광고 성장 지속" : 네이버의 주 수익원인 광고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0%를 넘는다. 또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0%에 달한다. 네이버의 2분기 광고 매출은 국내 광고 성수기 효과에 힘입어 지난해 2분기보다 31% 늘어난 7318억원으로 추..

7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NHN AD, 오픈마켓형 광고포털 내놨다 : 220개 상품의 업종 평균,, 주요 광고 지표들을 오픈마켓처럼 공개적으로 비교 열람 해 볼 수 있는 서비스… 이건 대박이다. - 네이버,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오픈 : 7월 1일부로 변경 된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 시스템. 계정 구조는 옛날 오버추어 시절로. 계정 UI는 GA로. 관리 권한은 광고주가 부여하는 방식으로.. ( 서드파티 포함 ). 이제는 손 땔 줄 알았더니.. 나는 검색에서 벗어날 수가 없구나. - 네이버 상반기 광고 매출, 지상파 방송 3사의 2배 : 네이버 상반기 광고 매출은 약 1.4조 예상. 3사 SBS 약 2.350천억, KBS 2천억, MBC 약 3천억 정도. 네이버 1분기 검색과 배너에서 모바일 매출 점유율은 각 45%, 35%...

6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세계는지금] 스마트 시대… TV 광고 '지고' 맞춤형 온라인 광고 '뜬다' - "대세는 모바일"…모바일 광고 시장 > PC 광고 시장 - 이거 공중전화 부스 맞아? : 공중전화 부스 자리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해서 무료로 충전도 할 수 있고 무료 와이파이를 쓸 수 있게끔.. 그리고 사이니지 양 사이드에서 광고를 송출해서 운영비를 충당.. - '랩부터 레시피까지'…진화하는 식품업계 마케팅: : 스프라이트 ( 도끼와 콜라보. 스프라이트 돌직구 랩 컨테스트 : 도끼의 스프라이트 온 유 곡을 듣고 돌직구 랩 가사를 작사 해서 응모 ), 네네치킨 ( 쇼미더네네. 네네 라임을 살리는 랩가사 작성 ), 샘표 ( 2016맛있는 추억을 이야기하다. 시, 에세이, 수필, 편지 등 1500자 이내로 작성해서 맛과 관..

6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국내 광고시장 OECD 6위…10대 기업이 14% 차지 : 국내 총 광고비는 118억 달러(약 13조 8천억 원)로 OECD 회원국 중 6번째. 상위 5개국은 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국내 광고시장 성장률은 2012년 2.0%, 2013년 2.1%, 2014년 5.4%, 2015년 6.2%로 2014년부터 GDP 성장률을 웃도는 상승세. 10대 광고주가 전체 광고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4.0%로 광고비 규모 1, 2위인 미국(10.9%), 일본(6.5%)에 비해 월등히 높음. 지난해 기준으로 10대 광고주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전자,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기아자동차, 한국GM, 한국P&G, 아모레퍼시픽. - 쑥쑥 자라는 모바일머니…올 이용자 10억명 넘는다 : 이용자..

수족구 [내부링크]

수족구뉴스에서나 보던 유행병인줄 알았다그게 우리 딸래미에게도 오다니그런데 나도 감기몸살이 왔다콜록콜록, 콧물 주르르르...륵오늘은 긴팔 셔츠를 입었다추울까봐 가디건도 들고 왔지우리 딸래미가 아프면 아빠도 같이 아플테다 엄마는 아프지 말아야 할텐데!

6월 2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SSG닷컴 고객과 쓱 광고 2탄 만든다 : 고객이 SSG 초성 `ㅅㅅㄱ`으로 만들 수 있는 단어를 SSG닷컴 홈페이지에 올리면 5개를 선정해 후속 광고 5편을 제작한다. `쓱` 광고를 만든 HS애드가 제작 단계에 참여한다. 광고 단어 채택 고객에게는 조선호텔 숙박권에서 스타벅스 기프티콘까지 다양한 선물을 제공 - 모바일 광고, 더욱 다양하고 비싸진다 : 네이티브, 프로그래매틱, 타깃팅 등의 증가라고.. RTB 증가.. DSP 가 성장하겠지. DSP의 근간이 되는 기술들도 보편화 될 것이고. 단순 네트워크 광고는 DSP에게 잠식 될 것이다. 더 고도화 되지 않는 이상 - 애플, 앱 스토어에 구독 모델과 검색 광고 도입한다 : 유료앱을 한번 구매하고 나면 이후 업데이트는 지속적으로 무료인데, 이것이 개발..

6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삼성 '포터볼 SSD T3', 웹툰을 접목한 온라인 광고 430만뷰 돌파 : SSD T3 온라인 광고 430만 조회수, 반도체 제품 중 처음으로 웹툰과 콜라보. 3초 안에 자료를 가져오라는 상사의 지시에 2초면 충분하다며 속도를 부각한 '속도편', 중요 정보를 빼내려는 사람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보안성편', 떨어지고 밟혀도 끄떡없이 튼튼한 '내구성편 - 이통3사 네이버 통합 앱 마켓 출범...네이버 통신 서비스와 첫 접점 마련 : 네이버와 이통3사가 합작해서 출번함 원스토어, 애플과 구글의 앱스토어 점유율에 반격하고 4년안에 국내 앱 시장 MS 40%가 목표라고는 하는데. 이를 통해 네아로로 간편해진 로긴서비스, 캐시 적립 이벤트 등의 간편함과 이점은 분명히 있겠으나 이통사에 제공 되는..

5월 5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농심, 롯데 "내가 넘버투" 불 붙은 물전쟁 - 비회원도 페이스북 광고 본다 : 페이스북오디언스네트워크라고 구글애드센스와 비슷한 페이스북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기존 정책은 페북 유저를 대상으로 광고 노출 이었으나, 이제는 페북 유저가 아니여도 광고가 노출 된다고 함 - KT 나스미디어, 엔서치마케팅 인수 : 나스가 nsm을 인수..생각도 못 했다.. 나스랑 엔에셈이랑 바터 많이 하겠네. 그럼 종대행사에서 랩을 나스로 쓰면 검색 실행은 자연스럽게 엔에셈으로.. - 네이버, 셀럽 히스토리 이미지로 즐기는 `이미지 타임라인` 서비스 선보여 : 셀럽들의 이미지를 타임라인 순서대로 뿌려주는 이미지 타임라인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1천 명을 지정해서 시작 한다고. 이미지는 텍스트가 아니라 비언어적 요소기 때문에 ..

5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소비자 웃기고 울리는 제약광고… 차별화가 전략 : 일동제약의 피그널 ( 아로나민골드 ), 보령제약의 SSG패러디 ( 용각산쿨 / 이동휘, 이세영 ), 동아제약 나를 아끼자 ( 박카스 / N포세대 파이팅~ ) - 위메프, 레페리 엔터와 패션 비디오 커머스 시작 : 27일까지 뷰티 유투버 그룹 레페리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신진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소개하는 패션 비디오 커머스를 시작, 위메프에서 판매 중인 신진디자이너의 브랜드를 레페리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 -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판매대행 착수 : 월스트릿저널 보도자료, 광고대행사들이 페북 자사 네트웤 매셔블, USA스포츠, 데일리메일 등 웹&PC에 동영상광고를 판매하거나 등록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함.. 페이스북도 본격 광고 서비스 ..

5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이슈분석, TV홈쇼핑-MCN 방송 전쟁 돌입 : CJ오쇼핑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1개 상품을 1분안에 소개하는 1분 홈쇼핑, 현대홈쇼핑은 김형욱, 양수빈을 섭외 해서 아프리카와 페이스북에서 먹방 대결을 시킴. ( 후덕한 현대홈 ), GS홈쇼핑은 모바일 앱에서 날방을 진행. BJ가 직접 상품을 시연하거나 홍보하는 형태. 실시간 시청자는 날톡을 날려서 커뮤니케이션을 함. 티몬도 페이스북 라이브 기능을 활용해서 티몬 직원들이 나와서 제품을 홍보하는 형태를 시험 중. - 카카오 16년 1분기 실적 발표, 모바일 매출 비중 63%로 역대 최대 - 위비 쫓는 써니, 원큐… 모바일 은행 불꽃 경쟁 : 카카오뱅크 지분 10%를 가지고 있는 국민은행도 하반기에 모바일 뱅크 서비스를 출시 할 계획, 위비는 가입자 60만..

5월 2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유튜브, 인터넷 TV 채널 패키지 이르면 내년 출시 : 언플러그드'(Unplugged)로, 고객들에게 여러 케이블 TV 채널을 하나로 묶은 번들 상품으로 제공하는 형태. 지난해 가을부터 유료 동영상 서비스인 '레드'를 운영 중인 유튜브는 '언플러그드'를 추가함으로써 웹 서비스와 모바일 앱에서 시청시간을 늘리고, 광고 수입 의존을 낮출 것으로 기대. - IT기업 실시간방송 플랫폼 전쟁, 네이버는 컨텐츠 카카오는 소통 페이스북은 연결 : 카카오는 슬러시, 라인은 라인라이브 -> 메신저 연계에 방점, 페북과 트위터는 자체 플랫폼 내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현. 페북은 페북라이브, 트위터는 트위터 페리스코프. 유튜브는 모바일은 안 되고 웹에서만 가능한 유튜브 라이브를 지원 - 애플, '구글' 검색엔진 삭제 ..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재생율 [내부링크]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재생율 # 라면 광고 / 2029남녀 & 3049여성 / 2개 캠페인 합산 / PC+모바일 합산

5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제일기획, 구글·유튜브 광고 강화…디지털 광고, 내년 TV광고 넘어 성장 : 제일기획은 유튜브에서 조회수 상위 5%에 드는 인기 채널에 광고를 싣는 '구글 프리퍼드(Google Preferred)'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프리퍼드.. 생소하다. 확인이 필요 - 구글 '필수 앱' 독점적 지위 깨진다 : 유럽연합(EU)은 지난달 20일(현지시간) 한국 공정위와 정반대의 판단을 발표. 구글이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와 관련해 반독점법을 위반한 것으로 결론. 구글이 자신들의 앱을 스마트폰에 탑재하도록 스마트폰 제조사에 강요했다는 것. EU가 반독점법 위반이라고 최종 판정할 경우 구글은 74억달러(약 8조원)에 이르는 과징금을 내야 할 수도. 앱 삭제 가능 의무화가 현실화 되면 랭킹도 많이 바뀔 수 있음..

4월 5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 놓친 EMC·인텔, 실적 악화로 고전 : B2B 기업인 제조사들도 결국 최종소비자 C가 모바일 디바이스 위주로 소비하는 구조로 바뀌다 보니 B2B2C로 대응을 잘 했어야 하는데, PC 하드웨어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모바일을 중심으로 대응하지 못 해 여러 실적들이 하향.. 인텔은 전체의 11%인 약 1.2만명을 감원하겠다고 - 美 광고시장, 모바일-소셜 바람 제대로 탔다 : 그리고 2014년 33억 달러였던 미국 디지털 동영상 광고 시장은 지난 해에는 42억 달러로 30% 증가했다고. - 세계 인터넷 광고 시장, 올해 구글 578억 달러로 압도적 우위 : e마케터의 추산 자료에 따르면 구글 인터넷 광고 수입은 올해 업계 전체의 30.9%를 차지할 전망. 2위인 페이스북의 점유율은 12.0% 정도..

4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마케팅팀 바뀌었나?"…네티즌 호평 쏟아진 LG전자의 '변신 : 드럼세탁기 위 카드쌓기… 제이슨 스타뎀 커머셜필름.. 옥타곤 클럽 셀럽 파티.. - '폭풍성장' 앱카드, 모바일결제 1등 굳히나 : 지난 1분기 7개 전업 카드사의 앱카드 누적 이용자 수는 약 2500만명으로 지난해 말에 비해 300만명가량 증가. 1분기 앱카드 취급액은 4조2000억원 이상으로 추정. 가장 앞서가는 곳은 신한카드. 1분기 취급액은 1조2000억원, 누적 발급 수는 930만개, 회원 수는 460만명. 그러나 앱카드의 성장이 한계에 다다를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작년 8월 첫선을 보인 뒤 6개월 만에 가입자 수가 500만명을 돌파한 삼성페이 등 강력한 경쟁자들이 나오고 있기 때문. 또 앱카드의 주요 사용자가 20~30대 젊..

4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페이스북,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대폭 강화…한국 파트너 'SM' 선정 : 실시간 반응·댓글 다시보기·라이브 필터 등 기능 추가 이달 중 소녀시대 라이브 방송도 시도, 한국 파트너로 연예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를 선정 했다고 - 모바일 쇼핑몰 매출 온라인 추월,,, G마켓 모바일 비중 51% 차지 : 1분기 40%, 2분기 44%, 3분기 48%, 4분기 49% 올 1분기를 기점으로 51% 초과. 올 1분기 모바일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던 품목은 기저귀, 아동의류, 장난감 등의 출산/유아동 상품군. 이들 상품들의 전체 매출 78%가 모바일. 패션잡화와 의류도 모바일 비중이 72%에 달함. 생활/주방용품(59%), 가공/신선/건강 등 식품군(57%)도 PC 매출 보다 모바일 매출이 많음. 성별로는..

4월 2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옐로모바일 분기 실적, 1년 반만에 흑자 전환 : 상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피키캐스트 흑자 전환..쿠차나 굿닥의 매출 증가도 눈에 띔. 그러나 적자 폭이 더 확대 되었는데, 작년 연간 영업손실은 약 470억 정도라고. - '대기업' 된 카카오, 성장판 막히나… 네이버는? : 자산총액 5조 넘으면 대기업으로 분류,, 카카오는 멜론 인수하면서 돌파 했고 그런데 네이버는 해외법인이라 포함 되지 않은 라인 때문에 대기업 분류는 안 된다고 하는데, 이게 현실성이 있는지 의문 - 네이버 체크카드 나온다…네이버페이 생태계 확장 : 네이버 플라스틱 카드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 출시 할 예정, O2O 확장을 위한 포석으로 해석,

교보 광고홍보 베셀 [내부링크]

교보문고 광고/홍보일반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1등 잠실 교보문고 매대에 있는 사진을 근영햄이 보내주셨다!

OEM 생수 시장 [내부링크]

생수시장을 통해 보는 품질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는 객관적 기준09년에 강의했던 자료인데,, 아직도 쓸만 하구나 영상은 KBS 뉴스,, 누르면 원문으로

3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양 날개 잃고 추락하는 카카오 : 카카오스토리 사용자 수, 멜론 로엔엔터 인수 효과, 감소하는 게임과 광고 매출, 그리고 마땅한 차기 모멘텀이 잘 안 보인다는 것.. 움… 여러모로,, 기사 전반적인 내용에 수긍이 감.. 카카오가 좀 잘 나가야 네이버도 좀 견제하고, 좀 균형을 맞출 텐데.. 카카오야힘내 캠페인이라도 해야 할 판. ( 라인은 연내 상장한다는데… 약 5~7조 벨류에이션 평가 ) - 쿠팡 "가격전쟁? 모바일 경쟁력 확인 계기" : 이마트 안습.. 쿠팡은 이마트 최저가 가격 도발에 대응한 것도 없고 영향받은 것도 없다며… 악플보다 무서운 무플이 여기에.. 그러나 쿠팡은 쨌거나 대외적으로 시달리는 자본잠식과 만성적자를 계속 투자금을 유치하면서 버틸 수 있을지에 대한 확신을 주지 못 하면 추가 ..

3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인터넷 NYT 광고 안 보는 독자는 기사 못 본다 :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독자에게는 컨텐츠 구독을 막는 다고, 유료 회원으로 전환 하거나 아니면 기사를 보지 못 하거나. 공짜경제의 보편적 원리는 우리가 광고를 시청해 줌으로써 컨텐츠를 소비하는 구조인데,, 매체 입장에서는 당연한 조치라고 생각 됨.. 그러나 매체가 검수 없이 너무 우후죽순으로 아무 광고나 다 받아 주어서 컨텐츠를 소비하는데 시작적, 행동적 방해를 받게끔 방조 했으므로 매체는 광고 소재를 자체적으로 필터링 하는 자정노력이 수반 되어야 할 것 - 모바일 주도권 겨냥, 롯데가 움직인다 : 창업 뒤 첫 사내벤처 프로젝트X 발동. 연내 마이클로젯 쇼핑몰을 론칭할 계획 ( 아바타 활용 가상 피팅, 실사 제공, 리뷰 / 이것만 봐서는 ..

3월 2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기업고객까지 빼앗아가는 카톡… 이통사 울상 : 카톡 B서비스 알림톡 가입 업체 대기업 70개사, 지역상점 1500개가 참여 중. 카드, 보험, 택배사 등 자사 고객 정보성 메시지를 알림톡으로, 이는 기존 통신사의 문자 시장을 흡수/확장 하는 꼴. 카톡입장에서는 이것도 O2O전략의 근간이 되는 넓은 차원에서 인프라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이통사 문자 서비스 대신 사용료가 보통 2~30에서 최대 70%까지 저렴하다고. 이통사… 방구낀 놈이 성낸다고 이통사가 문제제기 하는 꼬라지가 웃기지도 않는다. - O2O 오픈마켓으로 재도약 나선 SK플래닛 : 플래닛이 롯데, 신세계에 이은 3위 종합 유통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이에 11번가에 생활플러스 코너를 신설하여 각 생활서비스 부문별 스타트업 업체와 조인하여 O..

3월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작년 국내 광고시장 6.2% 성장… 모바일 광고 1조원 돌파 : 15년 국내 총 광고비 10조 7천 억. ( 14년 10조 1천 억 대비 6.2% 증가 )이라고 함. 지상파 티비는 1조 9700억 (전년비 0.2%감소), IPTV는 801억 (전년비 26%성장), 케이블TV는 1조 7700억 ( 전년비 16.7% 성장 ) 신문광고는 1조 5천억 ( 전년비 0.5%증가 – 몇 년간 이어진 마이너스 성장 탈출 ), 디지털광고는 3조 돌파. PC는 1조 7200억 ( 전년비 7.8%감소 ), 모바일은 1조 2800억 ( 전년비 52.6%증가 ). 올해 예상은 10조 9200억 - 이마트는 왜 쿠팡을 잡으려 할까 : 이마트 기저귀와 분유 매출은 전년비 각 26.3%, 27.9% 감소 했다고 함. 고정적인 재..

2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2016 광고계 흥행공식… 무릎 탁 ( TAC ) teasing, addictive, contents : T는 샘소나이트 레드 김우빈 파파라치 시리즈, A는 신세계닷컴 쓱 캠페인, C는 KT 대답하라 1998 시리즈나 삼성카드 사라. 이거는 근데 바이럴영상에서 TVC 까지 넘나드니 어지간한 규모의 캠페인 아니고서는 이렇게 접근하기는 힘들고 이걸로 광고계 흥행공식이라고 하기에는 대표성이 떨어 질 듯.. - 세계 모바일 가입자 73억명 돌파… 인구 수 추월 : 에릭슨 보고서 기준 15년 말 기준 2G,3G,4G 포함 모바일 인터넷 가입자 수는 73억으로 ( 세계 인구수 72억. 9,500만 ) 세계 인구를 추월. 15년 4분기에 인도 (2100만명), 중국 (600만), 미국,미얀마 등 많이 늘었다고 함..

아쿠아봉이 정신봉보다 더 무겁다 [내부링크]

아쿠아봉 발목에 걸고 자유형 3바퀴, 그리고 마찬가지로 아쿠아봉 발목에 걸고 접영 2바퀴 ... 세상에 이건 PT체조 8번이 울고 갈 지경유격에 정신봉이 생각났다 스티로폼에 불과한 아쿠아봉이 정신봉보다 훨씬 더 무겁다는 사실 ㅠㅠ

2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게임업계 승패 가르는 모바일 게임…엔씨 자존심 회복 나서나 : 넥슨(도미네이션즈, 히트 등)은 15년 매출 1조8천억원, 영업이익 약 6천억원으로 전년비 각 10%, 37% 증가한 반면 엔씨(리니지)는 15년 매출 8400억, 2380억으로 전년비 각 똔똔 15% 감소. 넷마블(모두의 마블, 레이븐 등)은 15년 매출 1조를 돌파하면서 넥슨에 이은 두 번째 1조 클럽에 가입 ( 엔씨를 제끼고 업계 2위 차지 함 ) - 40대 신용카드, 30대 체크카드, 20대 모바일 카드 많아 구분신용카드체크/직불카드실물기반모바일카드단독모바일카드20대1.66 1.25 1.02 30대2.05 1.31 1.06 40대2.16 1.29 50대2.02 1.22 구분신용카드체크/직불카드실물기반모바일카드단독모바일카드남성1.94..

온라인 마케팅 도서 제목들을 보며 드는 생각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카카오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매출 두 배로 만드는 마케팅, 월 천억 만드는 마케팅, 뭐 무슨 매출 두 배 만들기, 매출 100배 마케팅, 뭐 네이버 상위 노출, 네이버에 미쳐라, 무슨 파워 컨텐츠 마케팅, 상위 노출의 모든 것, 뭐 기타 등등..... 자기 사업자 운영하면서 책 쓰는 저자 분들 제외하고 나머지 저자 분들께 한마디 한다면.... "매출 두배 백배 만드실 줄 아시니까 직접 하세요"라고 말씀 드리고 싶다 네이버 상위 노출도 마찬가지..... 상위노출이 유리하다는 것을 부정하진 않으나 상위 노출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숫자로 트래킹 하는 사람을 본 적 없기에,초딩이 검색하나, 대학생이 졸업 논문 쓸려고 검색하나 같은 "안중근"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네이버 이기에,자생력..

스마트폰 유저의 사이트 이동 패턴 [내부링크]

싱크위드구글 블로그 인용 29%의 스마트폰 유저가 자신들이 찾는 정보가 없거나 사이트 속도가 느릴 경우 다른 사이트 또는 다른 앱으로 즉시 이동한다고. 2월 1일자 아티클

2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글로벌, 모바일로 날았다… 네이버, 매출 첫 3조 : 네이버 매출 3조 2500억 ( 영업이익 7600억 ), 그 중 라인은 1조 2300억. 근데 중요한 포인트는 모바일 매출이 PC매출을 역전했다는 부분이다. 네이버도 본격 모바일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드라이브가 제대로 발동 됐다고 보면 될 듯. 15년 4분기 네이버 검색에서 모바일 매출 비중은 42%, 디에이는 모바일 비중이 28% 라고 함. 여전히 모바일 검색 매출은 갈 길이 한참이네. - 모바일게임사 이탈에 카카오 수수료 0원 특단의 조치 : 요지는 현재 21%의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는 카카오가 유통 플랫폼이 아니라 배급에 좀 더 충실할 수 있도록 게임의 매출에 따라 0%, 14%, 21%로 차등 적용해서 수수료를 받겠다는 이야기. 이게 뭐 특..

1월 5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2015년 모바일 앱 트렌드 결산…한국 구글플레이 매출 전세계 3위 기록 - 버즈빌, 옐로모바일 ‘쿠차 슬라이드’ 상대로 특허 소송 : 버즈빌(허니스크린)이 쿠차가 자기네 특허를 침해 했다고 소송을 걸었고 ( 그런데 UI/X는 솔까 너무 똑 같이 보고 베끼긴 했음 ) 쿠차는 버즈빌 출원 이전에 이미 유사한 서비스들이 있었기 때문에 특허 침해 범위에 속하지 않는다고 하고 있음. 어쩄거나 저쨌거나 옐로모바일은 자충수를 두고 있는 듯.. - 네이버 VS 카카오, 지난해 4·4분기 실적 전망은 : 네이버의 지난해 4·4분기 매출액은 8901억원으로 추정. 전년동기 대비 19.19% 늘고, 영업이익은 2285억원으로 17.88% 증가할 것으로 추산. 전분기 대비로도 각각 6%, 14% 이상 늘어나며 시장 전망..

1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상품권 여니.. 맞선 선물이 왔네요 - 美디스플레이광고, 2016년 검색광고 추월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은 2016년 321억7천만달러에서 2019년 466억9천만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반면 검색광고 시장은 2016년 292억4천만달러에서 2019년 406억달러로 예상, 디스플레이 광고 중 배너 및 기타 항목은 2016년 133억9천만달러에서 2019년 176억8천만달러로 예측 - 지상파 게임광고액 2년간 51배.. 마케팅 경쟁 후끈 게임 업체들은 KBS·MBC·SBS 등 지상파 방송사에 광고비로 860억원을 썼다. KBS와 MBC 광고 판매를 대행하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SBS 미디어랩인 미디어크리에이트가 판매한 방송광고 합산 액으로 전년(2014년·192억원) 대비 4.5배 - 매..

1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네이버, 다음에서 사이비 언론 퇴출 : 뉴스제휴평가위원회가 주요 제재기준을 만들어서 모니터링을 하게 되고 이게 기간 내 특정 이상의 벌점을 받게 되면 24시간, 48시간 노출 제한을 받다가 그 이상이 되면 계약을 해지 시킴. 주요 기준 중에는 중복반복기사 전송, 특정키워드 남용, 기사로 위장된 광고홍보, 선정적 기사 및 광고 등등.. 3월1일부터 시행 된다고 함. - 삼성-MS vs LG-구글 iot 플랫폼 짝 정했다 : 삼성이 구글을 접고 마소와 손 잡은 것은 의외.. 이유는 "소프트웨어 기업에 휘둘리지 않는 하드웨어 기업의 선봉에 서겠다는 전략"이라고 함. 마소가 iot부문에서 딱히 뭘 보여 준 것이 뭐가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그냥 외형상 짝짓기로는 LG연합에 밀리는 듯한 느낌.. - CJ오쇼핑..

1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이통 3사+네이버 앱마켓 하나로 합치나 : 이통 3사가 합쳐서 개발 해놓은 원스토어에 네이버가 가세하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 ( 2조 3349억 / 51.8% ), 애플 앱스토어 ( 1조 4096억 / 31.3% )가 양분하고 있는 국내 시장 ( 2014년 4조 5천55억 )에 장기적인 생태계를 육성해 나가려는 움직임이 있다고 - 온라인쇼핑몰 소셜커머스 약진 힘입어 폭풍성장… 대형마트 넘어서 : 작년 1~10월 온라인쇼핑 판매액은 43조6046억으로 롯데,이마트 등의 대형마트 판매액 40조2734억 보다 3조 3300억 많았다. 온라인 쇼핑몰 판매액은 2011年부터 매해 15.4, 17.2, 13.0, 19.4%씩 두자리 성장을 한 반면 대형마트는 동해부터 10.9, 6.3, 2.4% 씩 계속 성장세가..

12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게임의 법칙.. 광고하는 자가 강하다 Coc가 월 100억 정도의 물량공세를 하면서 이제 게임도 양극화 현상이 너무나 뚜렷.. 모바일 게임은 출시 시기가 짧다 보니 입소문이나 재미 그 자체로 은근히 인기를 유지하면서 고객을 유지 하기가 어려워 짐.. 경쟁 게임이 워낙 짧은 시간안에 많이들 나와서. 그러다 보니 초반에 일단 어떤식으로든 상위에 랭크 시켜서 유지하는 전략.. 10위권은 일 매출 1억, 5위권은 5억, 1위는 일매출 10억 정도라고. 마치 대형 블록버스터와 독립영화의 상영관 점유율 차이를 보는 듯하다. - 모바일 내비게이션 전쟁 승자는? : 오.. 김기사 12월 3주차를 마지막으로 더 이상 광고를 탑재하지 않는다고 함. 앞으로 서비스에 주력한다고.. 티맵 사용자 760만, 올레네비 276만..

12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광고산업 규모 13조 7370억원, 인터넷 광고비 3년 연속 증가 :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2015 광고산업통계조사(2014기준) 기준. 2014년 말 기준 광고사업체 수(광고회사, 제작사, 기획·이벤트사 등)는 5688개로, 2013년 말 총 사업체 수 6309개에 비해 약 10% 감소. 업체 수가 감소한 부문은 광고제작업(1936개소→1407개소)과 옥외광고업(1216개소→ 907개소). 광고대행업(2797개소→3980개소)과 온라인광고대행업(601개소→955개소) 등의 부문에서는 업체 수가 증가. - 모바일이 미는 배달의 시대 : 11월 11일 중국 광군제(솔로데이)에 알리바바에서 발생한 매출이 무려 16조 5천 억원. 전 세계 180여 개국에서 물건을 구매했고 25개국가 5천개 브랜드가 행..

12월 2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 거레비중 30% 증가.. 증권사 핀테크에 힘 실릴 듯 내년 3월 비대면거래가 가능해 지면 모바일 거래는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 되고 있음. - 모바일 내비게이션 경쟁 후끈, 승부처는? : 코클기준 15년 10월 T맵 월간이용자수(MAU)는 760만명, 올레 내비가 276만명, 김기사가 171만 명. 네이버 지도 앱 사용자가 1천만 명 수준으로 네이버는 검색에서 내비까지 이어지는 검색동선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 맵 좋기로 소문난 T맵, 카카오택시, 결제 등등 O2O와 클라우드 기반 김기사, 지도 앱 사용자 기반의 네이버. KT가 영 특화된 캐릭터가 없네.. - 모바일 쇼핑 '대세' 거래비중 50% 육박 : 10월 모바일 쇼핑 거래액 2조 2860억. 온라인쇼핑 총거래액 ( 4조 7690억원..

12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사업계획으로 보는 카카오은행-케이뱅크의 포부 : 카카오와 kt가 선정. 카카오는 지분의 10% ( 한국투자금융지주가 50% ), kt는 8% ( 우리은행, 현대증권, 한화생명, GS리테일, 다날 등등 총 21개사 )가지고 각 주도업체로 사업을 이끌 예정. 카카오는 카톡을 기반으로한 초기 고객모집과 사용자 저변 확대가 가장 높이 평가 받은 듯 하고 kt도 통신가입자, IP TV가입자 등 기존 가입자 풀이 작지 않고 빅데이터 기술로 3c ( connected, customized, convenient )를 내세웠다고 함. 중금리 시장의 활성과 예금금리를 높여주거나 디지털이자로 지급해 주는 새로운 변화와 시도들이 있을 예정이라고. 카톡과 kt사용자에게 엄청난 스팸이 쏟아지지 않을까? ㅋ - 삼성페이, 애플..

11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인터넷 광고, 어릴수록 잘 먹힌다 :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미디어 사용 행태 변화. 영국 사례.. 디바이스 소유 정도는 다르겠지만 한국이라고 뭐 모바일 시프트가 다를까. 오히려 맞벌이나 가사육아 분담이 잘 되지 않아 더 빠를 듯.. 어린이 애니메이션만 고집하다가 유아 애니메이션 시장을 창출한 뽀로로가 이제 그 시장을 모바일에서 적극 넓혀 볼 수 있을 듯. - 삼성전자, 3분기 세계 모바일폰 판매량 1위 - 교통 O2O 시동건 네이버… 개척자 카카오에 도전장 : 네이버가 지도 디비는 상당히 오랜기간동안 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데 현대자동차의 현대엠엔소프트와 mou를 맺고 네비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고 있다고 함. 카카오의 김기사를 제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어쨌든 네이버의 모바일 키워드 live에 ..

11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카카오, 연내 모비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 출시 : 연내 모바일게임(모바일 보드게임에 한해 적용 / 내년 상반기부터 카카오게임 전체로 확대) 플랫폼을 출시 할 예정. 이 플랫폼을 이용하는 게임 업체는 배너/동영상/팝업 등 원하는 형태의 광고를 자유롭게 선택 하고 광고 콘텐츠가 노출되는 위치와 시간, 광고 진행 일정까지 직접 관리 가능 - IoT와 소셜커머스의 만남, 티몬 슈퍼태그 출시 : 생필품 슈퍼태그를 nfc로 장바구니에 자동으로 담게끔 하는 장보기 서비스. 안 봐서 모르겠지만 냉장고에 붙이는 자석과 같은 형태라면 항시 노출되어 있고 접근성이 좋아 편의성 측면에서는 높이 평가 할 수 있을 듯. 단 구매하는 시점에 최저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이 맞는지에 대해서 확실 하다면. - 서비스 중단 수순 밟는 조..

사조사 2급 합격 [내부링크]

그러니까 최초 필기 시험을 작년 늦가을 정도에 쳤다가 떨어지고 ( 한 문제 차이로.. 나는 한 문제 차이로 떨어졌다는 사람들 말을 안 믿었는데 그후로 믿게 됨 ) 다시 올해 봄에 시험을 쳐서 필기를 붙고 두어달 후에 있는 실기는 공부할 시간이 나지 않아서 미루다가 10월에 실기쳐서 합격 함 카페에서 도움 많이 받았고, 합격자 인증 글을 보니역시 필답은 나도 중위권 이상인 것 같은데 실기는 거의 최하위권에 가까운 듯;; 어쨌거나 합격 이제 kmoooc 데이터마이닝 spss modeler를 연습해 보자

11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네이버 3분기 영업이익 1995억, 전년 대비 5.6% 상승 :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20% 증가, 영업이익은 5.6% 증가. 전체 매출에서 55%가 모바일이고 전체 매출에서 해외 매출 비중이 35% 까지 확대 됨. 광고 매출은 전체에서 70%로 가장 많았고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약 18% 증가. 그리고 검색 광고 매출은 두자리수 성장 중이라고 함. - 포르노산업, 소셜미디어의 미래? : 포르노산업과 소셜미디어간의 관계에 대해서는 제목에 비해 그다지 내용이 없지만 쨌든 성인사이트가 거의 광고도 선진적이고 노출 기법도 참 다양하게 해오는 것은 사실. 검수 통과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음성적인 기법도 많이 진행 하고.. 쨌든 여기서는 콘텐츠 생산자에 주목 하고 있는데 그런 관점에서 공유와 개방이 모토인..

10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유튜브 유료 서비스… 광고 없이 동영상 감상 : 월 정액 9.99달러를 내면 광고없고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한 유튜브 레드 서비스를 미국에서 시범운영 한다고 함. 다운로드는 크롬에서 워낙에 확장플그램이 많고 여차하면 동영상 캡쳐를 떠도 되니까.. 광고없이 시청 가능한 서비스는 사용자가 얼마나 반응 할지.. 기준이 어려울 듯.. 광고보기가 그다지 문제 되지 않아서 레드 서비스에 가입 하지 않는지 아니면 9.99달러라는 비용이 광고를 시청하는 노력대비 높아서 가격 저항이 있어서인지 기준은 상대적이기 때문에.. 비용문제인지 서비스 문제인지 판가름 하기 어려울 듯.. 아니면 차라리 랜덤으로 광고 없이 시청 가능한 집단을 만들어서 광고 시청 집단과 그러지 않은 집단간의 체류시간이나 광고 시청 개수 월간 접속수..

10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글로벌 시장은 지금] 모바일 광고 : 글로벌 온오프 광고 시장이 전년비 4.6%정도 성장한 약 556조 규모로 예상. 이중 전통매체는 1.6% 성장, 온라인은 13.5% 성장. 특히 모바일 광고 시장이 전년 비 34% 증가 하여 가장 큰 폭의 성장률 기록.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도 09년 4%대에서 지난해 14%로 세 배 이상 증가. 키사는 작년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는 약 8330억, 올해는 27.2% 증가한 1조 600억 정도로 추정. 국내 광고 시장의 9% 정도 수준. - 삼성화재가 온라인고객 홈피까지 데려오는 비용 지난해 172억 : 자료는 메조라고. 코바코 자료하고 비교 해야 할 듯. 이게 전첸지 da인지.. da라면 서비스율을 감안 해야 함. - 내년 4월부터 네이버, 다음에서 '보험쇼핑..

10월 2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아리송한 40억 뷰.. : 대체적으로 전체 맥락에 동의 함.. 40억 뷰라는 숫자를 깊게 들여다보면 드러나는 수치 이면에 더 중요한 가치가 있을 수도 있음. 예컨대 모바일은 기본적으로 다른 미디어와 동시에 소비 될 수 있으므로 모바일 동영상은 띄엄띄엄 시청 될 수가 있고 원치도 않는 자동 재생이나 본영상 앞에 삽입되어 강제로 몇 초 이상 재생 되는 것 들이 섞여 있기 때문. 그래서 뷰라는 숫자와 함께 동시에 고려 되어야 하는 것이 재생시간 등이 있을 수 있는데, 더 많은 데이터들과 함께 측정 하려는 노력이 필요 하다는 업계 지식인들의 의견. - 지난해 유통된 게임 중 99.7%가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 :2015 연감에서 2014년 국내에 등급분류되어 유통된 게임물은 총 52만1355건으로 전년 대비 ..

10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게임, 빅데이터로 분석해보니… "대세는 RPG, 광고 효과 굿" : 모바일게임을 가장 많이 언급하는 채널은 '지식인'이 37.3%로 가장 활발히 언급됐고, '블로그'가 29.4%, '트위터'가 20.5% 순 이었다. 게임별로는, 쿠키런은 트위터에서(49%), 세븐나이츠는 지식인(67%), 모두의마블은 블로그(47%)에서 각각 많은 버즈량을 기록했다고. 역시 아직도 파급력은 TV 역시 조회량은 네이버구나.. - NHN엔터, 온라인-모바일 통합 광고 플랫폼 TOAST EXCHANG 출시 : 어메이징소프트가 NHN엔터와 함께 개발 했다고… 어메이징소프트가 그래서 강남으로 이사 가는 거였군.. DMP, DSP, 애드익스체인지, 태그매니저 4개 서비스를 제공 한다고. 헌데 개인적으로 DSP사업은 국내에서..

9월 5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이해진 의장이 뉴스 서비스를 포기하지 않는 이유 : 첫 째로 뉴스만큼 신선한 포털 콘텐츠가 없기 때문으로 언론사들이 알아서 시시각각 콘텐츠를 업데이트 해 주니 네이버는 가만히 있어도 새로운 콘텐츠가 공급이 되는 셈. 둘째로 뉴스를 통해 권력까지 쥐게 됐기 때문. 문제는 네이버의 점유율이 지나치게 높아 독과점의 문제 ( 댓글 여론조작 등 )가 있다는 점. 10월 네이버는 포털의 뉴스 제휴 매체의 선정과 퇴출을 결정하는 뉴스제휴 평가위원회가 출범 한다고 ( 한국방송협회, 한국신문협회 및 시민단체 총 15개가 참가 ) - 다음카카오, 최고의사결정기구 CXO팀 신설… 분야별 역할 분담 체제 : 다음카카오 CXO팀에는 임 대표 내정자, 홍은택 수석부사장, 최세훈 CFO, 정주환 최고사업책임자(CBO), 박창희..

9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VOD/동영상마다 따라붙는 광고.. 시청자는 불만, 정부는 팔짱: SMR이 가지고 있는 공중파 및 CJ 등 8개 채널의 영상에 15초짜리 광고영상이 필수로 붙은 것. 유튭에 대항한다고 자기들끼리 연대 했지만 결국 소비자는 15초짜리 광고 봐주는데 생기는 데이터 사용료를 생각해 보면, 소비자는 자기 돈 지불하면서 광고도 봐주고 있는 셈. 30초에 160원 꼴이라고 하니 15초면 80원씩 비용을 지불하는 셈. 뭔가 상당히 불합리한 구조. - 네이버, 모바일 과금방식 변경.. 통화 연결 떄만 광고비 정산: 비즈캐처 사용 광고주 대상 CPR ( cost per ring ) 방식의 과금으로 전화 연결이 발생 할 때만 비용을 물린다고 함. 비즈캐처는 소상공인들이 주로 대상이 될 수 있는데 성과에만 비용을 책정하..

10년 전 이력서 [내부링크]

우연히 10년 전 이력서를 보았다. 겁도없이 역삼동에서 월세 80만원짜리 집에서 친구랑 살던 시절.. 이력서에 기재된 연락처는 부산 집 전화번호.. 10년 전, 20만원으로 시작한 서울 생활에서 어떻게든 월세를 밀리지 않고 내야 했기에 무작정 어디라도 취업하고 싶었던 그때 그 심정으로 작성된 이력서를 지금 우연히 보게 되니, 어느덧 꽤 많이 변한 내 모습을 볼 수 있게된다. 10년 전 저때의 열정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는지, 반추해 보자.10년 전의 나인 독립변수로부터 지금의 나인 종속변수가 어떤 외생변수들이 있었는지 곱씹어 보자.. ( 이렇게라도 시험 공부.. )

9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다음카카오, 부진탈출 위한 핵심 캐시카우는? - 모바일 메신저, 핀테크 플랫폼으로 진화 : 위쳇( 텐센트 )이 개인 대상 개인 대출 서비스를 9월부터 시작. 텐센트는 중국 인터넷전문은행 위뱅크의 최대주주로 지분 30%를 가지고 있음. 국내는 다음카카오가 KB와 컨소시엄을 맺고 현재 추진 중인 케이스가 있음. - 구글도 모바일 결제 시장에… 시장 경쟁 치열해져 : 구글도 안드로이드페이 출시 ( 미국에서 ). NFC로 결제 함. 구글은 결제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번호가 사용되지 않고 가상계좌로 이용 되기 때문에 보안에 뛰어나며 폰을 분실할 경우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를 통해서 안드로이드페이 기능을 중지 시킬 수 있다고 함 ( 그래도 가급적 물리적인 제스춰나 지문인식, 비번 등으로 보안이 강화되어야 ..

9월 2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추석 선물, 모바일 구매가 PC 앞질러 : 지마켓 기준으로 추석 상품 구매 비중은 모바일이 59%로 작년 38%에서 크게 증가 함. 매출 1위 카테고리는 아동한복/소품, 2위는 건강즙, 3위는 홍삼. - 합병 1년 카카오가 상호에서 다음 뗀 이유 : 모바일 정체성 확립과 공고화, 마이피플을 시작으로, 다음 클라우드, 쪽지, 캘린더, 소셜픽, 키즈짱 등 다음으로 시작해서 말아 먹은 여러 사업들과 차세대 모멘텀으로 추진 중인 카카오 플랫폼을 베이스로한 택시, 대리운전, 오더, 헬로 등등. 다음은 검색과 브랜드 앱만 남겨 두는 걸로. - 구매/결제 길목 사수하는 네이버, 다음 카카오 : 옐로아이디에 주문/결제 기능을 붙인 옐로아이디 스토어를 4분기 중 정식으로 출시. 모바일 홈페이지가 없는 점주 들이 옐로..

네이버 타임보드 클리닉 [내부링크]

9월 3일 오전 8시~9시 타임보드 광고 1. 텍스트가 너무 많다. 2. 서브카피 "어디 한번 알아볼까" 는 필요 없어 보인다. 3. 서브카피를 둘러싼 사각형 박스는 흡사 네이버에서 XX을 검색하세요를 연상 시키는데, 의미가 없어 보인다. 4. 월급, 제대로 모으자! 에 표시한 볼드는 그다지 눈에 띄지 않는다. 5. 좌측상단 BI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크기가 너무 작아 전체적으로 가로 공간을 너무 갑갑하게 보이게 한다. 6. 마우스포인트 사용은 적절하다 수정 한다면... 랜딩페이지와 동일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통일된 워딩을 쓰는 차원에서 전 : 월급님 로그아웃 전에 지금부터 제대로 모으자! 어디 한번 알아볼까 ( 띄어쓰기 포함 36자 ) 후 1 : 10년 후를 생각한다면 지금부터 제대로 모으자!..

9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구글, 9월 1일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광고 자동 차단 : 크롬에서 웹페에지 중앙에 있지 않는 플래시는 모두 차단 함. 사용자가 재생버튼을 누르거나 클릭을 해야 플레이 되는 구조. 정책 변경의 배경은 모바일 CPU를 많이 차지해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는 이유. 그래요, 좀 쓸 때 없는 소재 좀 정리 좀 합시다. 그럼 시작 화면을 ( 정지컷 ) 더 신경 써야 하는 건가? 시작 하는 첫 장면을? - 네이버 검색광고, 잉여가치는 얼마일까.. 학계 첫 산출 시도 : 검색광고비 100원을 지출 하면 광고주는 총 203원~231원의 경제적 가치를 얻고, 광고비를 빼면 103원~131원의 순 경제적 잉여를 획득. 구글 수석경제학자가 2009년 연구한 내용에서도 구글의 검색광고주가 얻는 경제적 가치는 1달러 지출시 2..

마케팅 효과와 이론 [내부링크]

얼마전 본 칼럼과 가끔 써먹던 몇 가지 마케팅 효과나 이론을 상기시키는 차원에서 메모 1. 칵테일 파티 효과: 시끄러운 파티장에서 누가 자기 이름을 부르면 그 와중에도 자기 이름은 들린 다는 것. 즉 소비자에게 강한 임팩트를 줄 수 있는 니즈를 키워드로 발굴하여 던지는 메세지 전략이 필요 할 때. 메세지 딜러버리를 강력하게 할 수 있는 이론 2. 분수/샤워 효과: 백화점 1층에 화장실이 없어 지하로 내려가게 하거나 아님 식당가나 행사장을 백화점 제일 꼭대기에 매장을 운영 하여 고객을 위로 모이게끔 해서 밑으로 뿌려 백화점 전체의 매출을 증대 시킬 수 있는 고객의 동선을 전략적으로 배치 시키는 전략 3. 밴드웨건 효과: 일단 대중의 시선과 관심을 불러 일으켜 군중심리를 일으키는 효과로 타임세일, 앞으로 한..

8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 네이버, 첫 화면 개인 설정 인기: 개인화 설정 기능 도입 이후 앱 평균 dt가 53분 증가. 하루 uv는 2.4천 만명이라고 - 네이버, 다음카카오 모바일 콘텐츠 전쟁 - 쿠팡과 티몬도 외국 기업인가 : 쿠팡 김범석 대표는 미국 국적, 쿠팡 지분 100%를 가진 모기업 포워드벤처스는 미국회사. 그런데 소뱅 손정의가 10억달러를 투자해 포워드벤처스의 핵심 주주. 그런데 일자리 창출은 한국에서 제일 많다. 티몬도 마찬가지. 신현성 대표도 미국 국적, 티몬 인수자도 전부 미국 회사. 지마켓 옥션도 이베이 계열로 미국 회사. 한국 롯데가 일본 롯데대비 매출이 15배 정도고 국내 고용인원만 35만 명이라고 함. 고용창출로만 보자면 국내 정서에 따르겠지만 자본의 지배 구조도 그런데 쉽게 볼 수 없는 개..

8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김택진? 김정주? 모바일은 방준혁 : 구글 플레이 매출 1~3위는 넷마블이 먹음. 규모의 경제가 되어야 생존 확률이 높다는 모바일 게임 시장. 2~3년 전에는 핵심인력 소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 성공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넞었고, RPG게임을 제대로 개발 할려면 투자는 필수고 개발자도 30명 정도 되어야 하는데 작게 시작하면 프로젝트 기간이 길어 지고 늘어나는 기간동안 트렌드와 멀어지고 비용은 급증하는 구조 라고 함. 이제 개발사와 퍼블리셔는 완벽히 분리된 시장이라고 봐야 할 듯 하며 흡사 영화산업과 비슷한 원리. - 실적 부진 다음카카오, 하반기 새 승부수는? : 실적 개선을 위한 몇 개의 키워드는 카카오톡광고, 웹보드 게임, O2O 서비스, 카톡은 샵검색과 채널광고, 웹보드는 포커나 맞고 같은..

짧은 스타트 2개 [내부링크]

내무부장관이 미미짱을 데리고 광사까지 와서 밖에서 찍어준 영상 짧은 크라우칭 스타트와 개구리 스타트 영상 크라우칭은 스타트대에서 한게 아니라 영 자세가 안나옴 개구리 스타트는 위험하다는 지적이 있어서 정말 한가할 때 아니면 안 하는 걸로 크라우칭은 팔을 좀 더 가슴 앞으로 모으라는데...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다는.. 스타트를 글로 배웠어요 영상을 찍기에 초보레인이 가장 가까워 초보레인에서 하다보니, 벽에서 쉬는 사람들이 많아서 타이밍 잡기가 애매 했다능.. 비루한 몸땡이는 신경쓸 겨를도 없이 일단 냅다 무릎을 가슴위로 빡!! 장장 거의 8개월만에 올리는 물질하는 잔차.. 다들 즐셩

글쓰기의 어려움 [내부링크]

역시 글쓰기는 어렵다.특히 끊어서 몇 개의 문장으로 쪼개어 짧게 나눠 쓰는 훈련이 필요할 듯. 그러나 역시 본질은 아는게 없어서 쓸 말이 없다는 것. 너무 질질 끌었다. 8월 안에는 반드시.

8월 2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 앱 – 협동조합...변화에 굼뜬 택시업계 확 바꿨다 - 쇼핑, 모바일과 통하다… 올 17조원 규모 : 기타로 소셜커머스시장은 올해 전년 대비 45.5% 증가한 8조로 전망, ( 지난해 5.5조 기록 ) - 한투-다음카카오 손잡고 1호 인터넷은행 세운다 - 단신 : 슈퍼볼 30초짜리 광고단가 500만$ 돌파 ( 한화로는.. 59억 정도 ), 슈퍼볼 시청자는 약 1억 1440만명.. 그럼 초당 1.96억 CPM 51,573원 ㅎㄷㄷ

8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日라인, 페북/트위터 따돌리고 압도적 1위 - 부쩍 늘어난 모바일 게임 TV광고, 이유는? : coc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coc의 atl 마케팅이 대대적이긴 했습니다만 결론적으로 스마트폰은 다른 미디어와 중복 이용률이 높은 특성을 이용해서 TV광고 시청 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점을 이용 했다고 볼 수 있고 또 모바일 게임이 폭 넓은 연령층을 타겟 할 수 있기 때문에 TVC 모델도 다양한 모델을 발탁하고 있다고 - 3분짜리 동영상 보는데 꼼짝없이 15초라니… : 스브스와 명박씨가 합작한 SMR이 cp로써 포털과 계약맺은 조건과 영향력이 절대적이다 보니 광고 삽입에 대한 주도권이 SMR로 많이 넘어 간 이유라고 볼 수 있을 듯. 포털이 수익의 9할 이상을 파격적으로 주는 ..

7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올해 모바일 데이트 트래픽 59%증가… 3년 후엔 3배 : 올해 모바일 트래픽 5.2천만 TB, 2018년엔 1.7억만 TB. 2G사용자들이 3G, 4G로 전환 하면서 모바일 데이터 연결이 15년 38억개에서 51억개로 18년에는 증가 할 걸로 예측. 가트너 조사에 의하면 독일의 20%가 데이터 요금을 신경 쓰지 않는 다고 했고 38%가 월 500MB의 요금제를 쓰고 있다고.. ( 아이가 있는 가족이 모바일 비디오 시청이 높고 소득과 상관관계가 없다고 ) - 중국 인터넷 사용자 6억6800만명, 10명 중 9명은 모바일로 접속 : 모바일 인터넷 인구는 5억 9300만명, 인터넷 보급률 48.8%. 중국 상반기 온라인 매출은 1조6천억 위엔 ( 한화 300조 ) - 전세계 모바일 중독자는 2억8천만명이..

7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뉴스에 주목하는 글로벌 IT업계 : 연령대별, 미국 전체 성인 SNS 뉴스 소비 실태 (미국) 참고로 속보를 보는 비중은 트위터가 59%, 페이스북이 31%, 퓨 리서치센터 - 20대, 모바일 패턴 보니… 정보는 네이버, 소통은 카톡 : 여전히 네이버의 검색 점유유율은 78.5%로 압살. 메신저는 카톡이 78%. 킬링 타임은 페북이 40% 정도. 모바일 광고 반응은 그닥(특히 동영상 소비는 많지만 끝까지 보기는 드물).. 정보 탐색 시 선호 채널 1위는 블로그인데 컨텐츠 신뢰도는 공감이나 좋아요 등의 수(18.7%), 그리고 베댓(14.9%)이라고. - 구글, 모바일 검색광고에 新구매버튼 도입 : 구글이 모바일 친화적 알고리즘으로 개편 한 후 그에 반응 하지 못 한 사이트들은 구글 애드워즈로 몰려서 ..

7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전자상거래 중 모바일 비중 연내 50% 돌파.. 유통사 전략 중요해져 : 지난 5월 기준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 규모는 1조8900억원으로 전체 온라인 쇼핑 4조2380억원의 44.6%를 차지. 1년 전 지난해 5월 모바일 거래 비중은 30.4%(1조830억원)였다. 매달 모바일 거래 비중이 1~2%포인트씩 오르는 추세로 이를 감안하면 연내 50% 돌파가 가능하다는 얘기. 그림은 온라인 쇼핑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과 규모 ( 단위 10억 & % ) - [이슈분석] 검색광고 사장도 가파른 성장세 : 기사 본문은 뭐가 통계도 안 맞고 좀 이상함.. 그냥 아래 인포그래픽만 참고

7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쿠팡에 검색 점유율 뺏길라… 쇼핑에 목매는 네이버 : 제목이 좀 자극적인데, 요는 쇼핑 관련 검색을 소셜커머스나 오픈마켓에게 내 주어서는 안 된다는 얘기. 네이버 검색의 약 34%가 쇼핑 키워드이며, 지식쇼핑 방문자의 90%가 쇼핑 키워드의 검색 방문자이기 때문에, 간편 결제 네이버페이 서비스 또는 업종별 네이버 모바일 검색결과에 다양한 변화를 주는 서비스들이 등장 하는 것. 결국에 한번 검색 한 유저가 다른 채널로 이동 하지 않고 쭉 네이버 안에서 머물러 주기를 바라는 그런 일환이라고 보면 될 듯.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수익 배분 모델 제시 : 페이스북이 가을부터 동영상 광고 수익의 55%를 컨텐츠 제작자에게 지급 한다고 함. 구글의 유튜브를 따라잡기 위해 CP에게 더 많은 수수료를 지급하고, 페북..

6월 5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네이버 vs 다음카카오, 전략 다른 모바일 승부 : 네이버는 네이버 포털에 집중 ( 네이버페이, 쇼핑핫딜, 지역검색 ), 다음은 카톡에 집중 ( 카카오TV, 카카오채널, 카카오오더 오픈 / 다음뮤직, 마이피플, 다음캘린더는 종료 ), 카카오토픽이나 카카오뮤직처럼 별개의 서비스형태로 출시하다가 카카오TV와 카카오채널을 시작으로 기존 카카오톡 플랫폼안에 녹여 넣는 방식으로 카톡을 중심으로 모바일 사업을 재편 하는 다음카카오. - 카카오톡 채널 등장, 소셜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할 까? : 기승전광고인 애드버토리얼이지만.. 카카오톡 채널의 등장과 루빅스 알고리즘 ( 카카오채널 검색 알고리즘 ) 얘기도 잠깐 나오고, 현업에 몸 담고 있는 사람의 소셜/인터넷 마케팅 최근 동향에 대한 고민을 엿 볼 수 있는 글

6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금감원, 온라인 과장 광고 GA 자율점검 지도 : 리치플래너 4월 기준 설계사 1400명, 인스밸리 400명… 보험료 대납 등의 허위/과장광고에 대한 신고가 접수 되어 1차 경고로.. GA의 실체가 아~~주 조금은 기사화 되어서 관심이 생기는 기사 입니다. - 포털, 모든 기사에 정부-기업의 반박 댓글 허용 : 그러니까 비판성 기사에 기업이나 정부가 공식적으로 댓글을 적어서 반론을 제기 할 수 있는 공간을 네이버, 다음이 만들 수 있다는 소리.. 참, 한국 다운 발상이라고 보임..이명박근혜 10년이 다 말아 먹는 구나. 이건 어느 꼰대 머리에서 나온 생각 인지. 한심 하기 짝이 없다. - 적자 옐로모바일, 1700억원 영업권 시한폭탄 : 공정가치가 실제 시장에서 평가 되는 value라고 보고 이전대가..

6월의 단상 [내부링크]

쉼 없이 3번의 경쟁 PT를 하는 동안, 40일 정도를 주말없이 매일 야근하며 나도 애들도 좀 지쳤는데 하나는 최종 2개사 까지 가서 실무자 인터뷰에서 탈락다른 하나는 떨어질 것 생각하고 배점항목과 상관없이 우리 얘기만 해서 탈락나머지 하나는 결국 들러리가 된 듯한 모양으로 탈락 그래도 얻은 수확이 있다면 1. 역시 페이퍼만 잘 쓴다고 해서 능사는 아니며, 페이퍼는 우리가 잘 쓴다는 확신2. 페이퍼+발표자 만큼 중요한 실무 담당자3. 페이퍼+발표자 < 발주처+현대행사 정보 대신 잃은 것이 있다면 1. 책 써야 하는 개인적인 시간2. 통계 필답/실기 시험 준비 시간3. 내무부 장관과 딸래미를 집에서 혼자 밥먹게 한 40여일의 시간4. 딸래미 혼자 목욕시키느라 고생한 내무부장관의 손목 내가 해야 할 남은 것..

6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온라인 광고 대전 6.5억 눈길 사로잡아라 : 지난해 중국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는 1540억 위안(약 27조5200억원 -> 초큼 오버해서 우리나라의 거의 10배.. )으로 전년동기대비 40.0% 성장. 올해 1분기 전년동기대비 36.6% 증가한 378억7000만 위안. 특히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는 지난해 296억9000만 위안을 기록 ( 모바일 시장만 우리나라 온라인 시장 전체보다 더 큼 ), 전년동기대비 122.1% 성장. 올해는 610억1000만 위안, 2018년에는 2200억5000만 위안으로 각각 105.5%, 52.4%의 성장률을 보일 전망. 분야별로는 검색 광고 시장이 중국 전체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 검색 광고 시장은 올해 1분기에만 전년동기대비 36.6% 성장. 이어..

6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TV 대출광고 규제 강화에 저축銀 온라인 확대 검토 : 저축은행 및 대부업계 tvc가 규제 될 것으로 보이고 그리 되면 온라인으로 광고 물량이 넘어 올 것으로 보임. 대출 업계 티어1 평균 CPC가 4만원이 넘는데, 치달 양상으로 흐를 듯. SA는 점점 더 계륵으로… 그야 말로 빅데이터 마케팅이 필요한 시대… - 데이터로 보는 모바일 게임시장 현황과 2015 모바일 마케팅 전략 : 발표자료 원문, 차트 랭킹이 데이터로 표시 된 점에서 흥미로움~ - 소비자 70% "네이티브 광고 유익하다" 배너광고는 부정적 인식 : 네이티브 광고를 읽고 나서 기사로 인지하는 비율은 52.4%, 광고로 인지하는 비율은 47.6%로, 네이티브 광고에 대한 평가는 호의적.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응답이 70.0%. 신뢰할..

메르스와 사스 [내부링크]

노무현 정부때 사스 대처와 너무 비교 된다그때는 한국인들은 김치를 많이 먹어서 사스에 안 걸린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 였으니정치는 그 나라의 국민들의 수준을 대변한다고 했었나 어쩌면 노무현 정권을 우리 사회가 너무 일찍 맞이했었던게 아닐까 싶다

구글 모바일 검색광고 매출의 75%는 아이폰 [내부링크]

구글 모바일 검색광고 매출의 75%는 아이폰 지난해 구글의 모바일 광고 수입은 118억 달러(약 13조885억 원). 이 가운데 90억 달러(약 9조9800억 원) 즉,전체 점유율 가운데75%는 애플 아이폰에서 접속. 이는 아이폰 이용자의 대부분이 사파리 검색 엔진을 구글로 설정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애플 인사이더는 설명.. 단신 뉴스

6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구글 vs 페북 트래픽 전쟁 승자는 - 네이버, 다음카카오 선택, 환영하지만 걱정된다 : 사이비뉴스가 하도 판을 치니까 네이버는 이를 모두 관리감독 할 수 없으니 자체 검열에서 손을 놔버리고 외부로 완전 공개 하겠다는 건데, 여론은 네이버 다음이 무책임하게 발을 빼버리는 거고 면피 하려는 명분이라는 평가가 많음. 하지만 네이버다음 입장에서는 사실 이건 뭐 통제도 안 될 뿐더러 자기네들은 단순히 거쳐가는 게이트 역할인데 점유율이 높다 보니 그에 따르는 책임을 필요 이상으로 아마 받고 있고 이건 뫼비우스의 띠처럼 영원히 풀리지 않을 숙제를 떠 않고 있으니 욕먹더라도 외부 평가 도입제를 걸쳐놔야 숨통이 좀 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듬 - 카카오톡, 세계에서 가장 구동률 높은 앱 - 2015년 인터넷 트렌..

5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구글, 모바일 검색창과 유튜브에 구매 기능 장착 : 구글 모바일과 유튜브에 buy button을 삽입 할 예정. 단순 중계 기능 정도. 그러나 이는 아마존과 이베이와의 경쟁을 강화 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 - 국내 인터넷뱅킹 이용 1억861만명…59%가 모바일 뱅킹 : 국내 인터넷뱅킹 등록 고객이 약 1억800만명 ( 한 사람당 2곳 이상 인터넷 뱅킹 고객으로 등록 한 셈 ). 이들 중 모바일뱅킹 등록 고객은 6408만명으로 전체 인터넷뱅킹 고객의 59%를 차지. 스마트폰 뱅킹 등록 고객이 전분기 대비 8.3% 늘어난 5233만명으로 전체 모바일뱅킹 증가세를 주도한 영향. 다만 모바일뱅킹 이용건수가 많은데도 금액 비중은 전체 인터넷뱅킹 이용금액의 6%에 불과한 점을 감안할 때 모바일뱅킹 이용고객 대..

5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배달앱 전쟁의 내막 : 무슨 돈으로 광고비를 펑펑 쓰는걸까? : 닐슨코리아, 배달의민족 지난해 광고 집행비는 지상파 93억원, 케이블방송 57억원, 종편 36억원, 신문 2억원 등 총 190억원에 육박. 요기요 집행비는 지상파 185억원, 케이블 324억원, 종편 256억원 등 765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 근데 서비스율이 있으니까 감안 하면 배민은 100억, 요기요는 200억 정도. 방문자수는 배민 294만, 요기요 164만, 배달통 79만. 배달의민족은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수 1700만건, 월 주문량 450만~500만건, 주문 객단가 약 1만8000원, 결제 수수료율 5.5~9%, 가맹점수 15만 등이라고 하고, 요기요는 올해 3월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수 1000만을 돌파했고, 지난..

5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웹 검색 중요성 커졌다 : 미국 100개 모바일 웹 사이트 대상 자료 기준, 올해 1분기에 모바일 홈페이지 유입 경로 가운데 검색이 가장 큰 비중. 스마트폰 방문자들 가운데 43%는 검색을 통해서 모바일 사이트에 방문. 직접 URL을 입력해 방문한 사용자 27%, 이메일 16%, 이외 경로 14%. 검색을 통한 유입은 2014년 4분기에 비해 5% 증가. 반면 직접 URL을 입력했거나 기타 경로를 통한 유입은 각각 7%와 2%씩 하락. - 네이버, 1Q 매출액 7406억.. 모바일 광고, 콘텐츠 매출 증가 : 2015년 1분기 매출액 7406억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 이중 해외 매출이 전체의 33%인 2473억원을 기록하여 분기 실적을 견인. 국내 광고 매출 중 모바일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

한화생명 연금보험 네이버 타임보드 광고 [내부링크]

4월 21일 아침 9시 네이버 타임보드 광고 노후에 하루세끼 챙기려면 온슈어 드세요...노후에 하루세끼 챙기려면 온슈어...노후에 하루세끼 챙기려면...노후에 하루세끼...노후에 하루세끼...노후에 하루세끼... 노후에 하루세번씩 맞아야 정신 차릴려나 지금 이 광고를 보는 불특정 다수에게 너는 노후에 하루세끼도 못 챙겨 먹을 것 같으니 당장 온슈어 보험을 가입해라!! 대체 이 배너 광고의 웹 카피를 쓴 기획자는 무슨 생각으로 저런 노골적인 카피를 담았는가?노후에서 연상 되는 이미지는 국민연금부터 시작해서 노후대책 답 안나오는 비정규직, 외면 받는 실버세대, 초고령 사회 등등 사회적 인식이 노후=네거티브 인데 노후에 하루세끼 밥 빌어 처 드실려면 보험에 가입해라니마치 광고주는 노후 걱정이 전혀 없는 고소득..

4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티몬 되찾아온 신현성, 소셜커머스 쩐의 전쟁 이끈다 : 그루폰은 지분 46%를 KKR과 AEP 컨소시엄에 넘기고 ( 약 3800억 ) 남은 54% 중에서 13%는 신 대표 등을 포함한 티몬 경영진에게 넘기는 구조. 이번 거래에서 그루폰은 지분 매각 중 일부 약 800억 정도는 재투자 할 계획이라고 하고 신대표가 지분을 다시 가지고 경영에 참여하는 만큼 소셜커머스 돈지랄은 다시 시작 될 것이라고. 신현성 대표를 백그라운드만 보고 먹튀라고 생각 했는데 승부사 기질이 있는 듯. - 모바일서 포털 집중도 60%, 취침전 인터넷 이용 최다 PC 인터넷 사용 기록의 전체 웹페이지 중 40%, 모바일 인터넷 사용 기록은 전체에서 60%가 포털 사이트에서 소비 된 것으로 기록 됐다고 함. 흥미로운 데이터. - 10..

4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21일은 모바일 심판의 날… 구글 검색, 대대적 개편 : 아마게돈이 아니라 모바일 게돈.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이 개편 되는데, 모바일에 최적화 된 사이트가 아니면 검색 결과에서 강등 될 예정. 애드센스 광고주 들은 이미 메일로 안내를 받고 자가 테스트도 다 해봤을 텐데, 구글 SEO에 치중한 사이트라면 관심 있게 지켜 봐야 함. 구글 모바일의 전후 유입량을 체크 해야 할 것 - 다음카카오, 700억원에 내비 앱 '김기사' 인수 나서 : 카톡의 카카오택시가 본격적인 사업 궤도에 오르기 위해서는 T맵택시라는 강력한 경쟁자를 따돌리기 위해 김기사를 인수 할 것이라고 함. T맵 회원수가 약 1800만이고 김기사 회원수는 약 850만 정도라고. 김기사를 인수하게 되면 카카오는 본격 O2O 비즈니스에 발을 담군..

4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 퍼스트 선언한 천하제일 NYT : 뉴욕타임스가 애플 워치를 겨냥해 한 문장으로 된 뉴스를 만들겠다고 선언 함. 뉴욕타임스의 전체 트래픽에서 모바일이 차지 하는 비중이 절반을 넘어서면서 ( 향후 3년 내에 75%까지 보고 있음 ) 모바일에 최우선 가치를 부여 하겠다고. 특히 패드와 폰의 소비 성향이 다른 것에 착안 ( 패드는 구독, 폰은 속보 수신 )해서 어떤 콘텐츠에 가장 반응이 좋은지 파악 하기 위해 각종 테스트를 하고 있다고. 이미지는 뉴욕타임스의 애플 워치 앱 - 네이버서 전화번호 치면 범죄정보 바로 뜬다. : 경찰이 자체 보유하고 있는 범죄 신고 이력이 있는 전화번호 및 계좌번호를 민간 포털에 제공. 이를 공유해서 검색하면 몇 번의 범죄 신고 이력이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공개 한다고 함..

4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 중심 페이스북 국내 광고시장 다크호스 - 띄어라 vs 막아라 온라인 광고 노출 vs 차단 경쟁 : 온라인 광고가 하도 컨텐츠를 소비하는데 간섭을 많이 하다 보니 이제 광고를 차단하는 시장이 크고 있다고. 비율로는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5% 규모인 약 1.4억 명이 광고 차단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함. 그 중 주목을 받는 업체는 독일의 스타트업 아이요라고 하는데 구글이 비용을 지불하고 구글 광고를 차단 리스트에서 빼 달라고 했는데 아이요가 거부 했다고 함 ( 구글이 반독점으로 고소한 상태 ) - 지난 해 모바일 특허 톱 10 최강자 누구? : 1등 IBM을 시작으로 삼성, 퀄컴, 마소, 구글, 소니, 애플, 블랙베리, 에릭슨 순서. 퀄컴이 3등까지 올라간 것이 눈에 띄고 소니가 엘지보다 ..

3월 5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올해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1조원 넘어 설 것 - [기획] 모바일 택시 불붙었다. 당분간 수익보다 외연확대 리모택시 사업자는 2014년 미국 실리콘밸리 vc 투자를 받아서 설립된 벤처 회사임.. - 네이버 밴드, 지인 중심에서 주제형으로 변신 : 월 MAU 1600만 명의 사용자를 바탕으로 4.0 업데이트 시작. 밴드 검색 기능이 추가 되고 기업용 비즈밴드도 오픈베타 들어 간다고 함. 아마도 폐쇄형 서비스가 처음부터 가지고 있는 사용자 확장성의 부분에서 더 커지질 못 하고 있으니까 이걸 개방해서 사용자는 더 모으고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키우려는 의도가 있지 않을까 ( 근데 그러면 카페랑 무슨 차이지? ) - 20대 SNS 이용률 74.4%.. 카카오스토리 줄고 페이스북과 네이버 밴드 약진

봄이다 [내부링크]

1시 19분 3.24키로의 무게로 봄이 왔다

3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네이버 기사에 기자 '얼굴 박고' 페북 주소도 싣는다 : 언론 기사에 해당 기사를 작성한 기자의 프로필을 함께 게재할 예정 ( 상반기 내 ). 기자의 개인 브랜딩과 함께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바라 본다고 함. 단, 어뷰징과는 별개의 정책으로 어뷰징 기사는 내부 알고리즘을 개선해서 방지책을 만들고 있다고. (예: 온라인뉴스팀 등의 익명의 바이라인 기사 -> 키워드 반복으로 어뷰징 함 ) 다음카카오, CJ E&M과 손잡고 '카카오TV' 출시한다 : 제목 그대로 다음카카오가 CJ E&M과 손잡고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시장에 진출할 전망. 출시 예정일은 4월 정도. CJ E&M의 컨텐츠가 미생, 삼시세끼, 나쁜녀석들 등 지상파를 뛰어넘는 대중성과 인기를 가지고 있어서 4천 만 카톡 사용자 기반의..

3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Ms, 온라인 광고 플랫폼 국내 출시 : 마소가 MS애드 익스체인지 를 국내 공식 출시 한다고 함. 애드 익스체인지 자체가 원래 RTB 플랫폼인거고, 헌데 이것이 국내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미지수 임. 구글도 있고 페북도 그렇게 돌아가고. 구글, 온라인 광고회사 인모비 인수 추진 : 07년에 설립한 인도 회사 인모비. 인모비를 구글이 먹게 되면,,,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아 주는 꼴.. 스마트폰 4000만대 시대, 모바일 액세서리 트렌드 : 스마트폰의 액정 크기가 점점 더 밝아 지고 커지면서, 대용량 배터리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장이 형성되고 있고 특히 스마트폰 케이스가 모바일 액세서리 중 가장 대표적인 시장으로 호황이라고. 그리고 액정 보호필름을 대체하고 있는 강화유리, 메탈 케이스 등이 있다고 함...

사조사 2급 필기 과정 [내부링크]

사회조사 분석사 2급 필기 과정의 느낌을 기록 한다. 비전공자에게 사회통계 과목은 쥐약이다. 매우 어렵다. 수학 기호 읽는 것부터 막힌다 조사방법론 1, 2 과목은 달달 외우면 된다. 단, 응용하면서 외워야 한다. 단순 암기는 부메랑이 되어서 독으로 돌아 올 것이다. 약 한 달하고 2주 정도는 퇴근 후 하루에 적어도 2시간 많게는 3시간씩 공부 했다. 주말은 하루에 6시간 정도씩은 책과 함께 했다. 필기는 책 한 권 이면 충분하다. ( 물론 쉽지는 않다 ) 인강이나 스터디는 없어도 된다. 단, 사회통계는 누가 설명해 줄 사람도 없고 전부 수학문제기 때문에 독학으로는 한계가 있다. 이제 2번의 실기 시험이 더 남았다. 논술 시험을 4월 중순에 치고 1주일 뒤에 통계 프로그램 시험을 또 친다. 2013년 실..

3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네이버, 농수산물 직거래액 7배.. 모바일 광고 다변화 : 네이버 모바일웹 프레시윈도 서비스,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활성화 시키고 중간 유통마진을 없애서 생산자는 판로개척을,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값싸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사실 기사 본문에는 뭐 별다른 내용은 없지만, 카카오플러스에서 판매자들이 개별적으로 활동하는 마케팅 필드가 여기로 확대 된 느낌. 여하튼 바람직한 현상. 하지만 네이버가 한다니까 잡생각도 드는 것은 사실. 진퇴양난 대형마트 모바일로 돌파구 찾자 : 모바일 매출 신장률은 이마트 200%, 홈플러스 184.7%, 롯데마트 166.5%를 기록. 이마트의 온라인몰인 이마트몰 매출은 2012년 5천450억원, 2013년 5천900억원, 지난해 6천억원으로 최근 3년새..

3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커지는 모바일 결제 시장, 카드사 'NFC' 갑론을박 : 하나/BC는 NFC 도입에 적극적이고, 삼성/신한은 신중한 스탠스. NFC 단말기 보급이 선행 되야 하는데 이것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 때문. 마찬가지로 배달앱 시장도 전용 단말기 보급 때문에 다른 거대 사업자 ( 지마켓, 11번가 )가 진입 하는데 애로가 있음. 개인적으로는 결국 플라스틱 카드는 모바일 형태로 완전 전환되지 않겠나 싶고 IT쪽은 특히나 1위 사업자가 독식하는 구조라 시장을 선점하는 전략은 필요하다고 봄. 헌데 삼성이 패스트팔로워 전략을 특히나 잘 구사하는 기업이라 이것이 신경 쓰이지 않을까? - 배달앱 시장 2배↑... 3사 성공전략은? : 작년이 업계의 상생리스크가 쟁점 사안 이였다면 올해는 각사 서비스개선에 초점을 맞추..

2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삼성, 루프페이社 전격인수... 애플과 '모바일 결제' 전쟁 : 애플페이는 미국 현지에서 결제 단말기 보급률이 아직 10% 정도 수준에 머무르고 있어서 실제적인 서비스 확산은 더딘 편이나 삼성의 갤럭시 6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 되는 삼성페이는 기존 플라스틱 카드 결제기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자기장으로 정보가 전달 되어서 결제 되는 방식이라 범용성에서는 게임이 안 될 것으로 보임. 모바일 결제 매장 인프라를 별도로 구축 할 필요가 없고 사용자 편의성이 보장 되는 삼성페이 방식은 모바일 결제 시장의 메가 트렌드가 될 수 있을런지? - '흥행실패' 티몬 인수전, 전망도 '불투명' : 티몬 인수전이 위메프가 포기하고 뒤따라 CJ, LGU+ 도 포기 하면서 ( 지분+경영권 인데 그럴 경우 인수가가 1조가 넘..

2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메조미디어, 페이스북 공식 PMD '글로우'사와 제휴 : 페이스북 라이센스 5개 ( 개발, 마케팅, 광고, 디자인, 하나는 기억이... ) 중 하나인 개발 인증업체와 제휴를 맺었다고 하고, 최대 ctr 7할 cpc 8할 정도 개선 시킬 수 있다고 하니까 페북 광고는 메조에 제안 받아서 집행 해 보도록 합시다. -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시럽페이 서비스 차별화로 승부 : 카카오페이는 바코드 결제 및 NFC기능을 추가 해서 오프라인 점유율을 늘이겠다고 하고 시럽페이는 11번가를 테스트베드로 상반기 중 별도 앱 설치 필요 없이 웹표준 방식에 의거 서비스 시작 한다고 하고 네이버는 네이버 체크아웃/마일리지/캐쉬 등을 엮는 네이버 페이는 6월 정도에 선 보인다고 함. 네이버가 조직도 cic 로 개편하고 다음..

2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SK컴즈, 2년 연속 적자 '진퇴양난' : 싸이월드를 종업원 지주 회사로 분사 시키고 네이트와 싸이메라에 집중 하고 있지만 다시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다고, SK 플래닛에 흡수 되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고 함. 플래닛에 들어가게 되도 뭐 새로울 것은 없을 듯 - 여전히 시끄러운 소셜커머스, 매물로 나온 티몬... 업계 재편에 촉각 : LG유플도 인수 철회 하면서 남은 CJ가 유력할 것으로 보임, 그러나 CJ가 단순한 지분수익만 바라보고 인수전에 뛰어든건 아니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라 그루폰, 사모펀드 등 움직임에 따라 경영권까지 CJ가 먹게 되면 사실상 실패한 CJ오클락을 티몬을 통해 홈쇼핑과 모바일에서 업계 1위로 치고 나갈 생각 &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하는 전략.. 역시 내 예상이 맞았음...

2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불법의약품 온라인 광고 차단 위해 네이버, 다음에 삭제 권한 : 네이버, 다음 포털 사이트에 직접 불법의약품 광고를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 된다고 함.. 불법의약품 유통 및 관리감독의 취지는 좋다만,, 이 권한을 왜 네이버와 다음에게 주는 지는 이해 할 수 없는 노릇.. 네이버와 다음에 불법의약품 광고가 게재 되는 것도 아니고,, 우루사도 온라인 광고물에 대해서 제재 한다고 하던데,, 기준부터 명확히 만들고 권한을 부여 하든가 하지.. - [핀테크]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는 금융 : 과반수가 넘는 56.9%가 모바일 뱅킹을 이용 중으로, 사용자들이 조회서비스 및 소액이체 등을 중심으로 PC에서 모바일 뱅킹으로 옮겨가고 있음.. - 페이스북, 2014년 4분기 실적 발표... 모바일 광고 매출 69..

장인어른의 환갑 생선 [내부링크]

장인어른의 환갑을 맞이하여 다시 꺼내든 붓, 물감, 종이 파레트, 펜, 그리고 캔버스 4호 이번에는 울엄마 그림처럼 다소 맘에 안 드는 작품이 안되기 위해 다시 정성스레 젯소 작업을 스케치 전에 해줬다 깔끔하게 젯소 작업을 했다 그러고는 더 깔끔하게 1차로 연필 스케치 1차 스케치가 끝나면 네임펜으로 진하게 한번 더 스케치 장인어른의 환갑선물이기에 내무부장관과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역시 섬세한 붓 터치 그리고 탄생한 4번째 팝아트 ( 바니시 작업 후 ) 전시하고 사진 촬영!!한층 젊어 지셨다능..

1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공정거래위, 기만광고한 보령 제약에 과징금 조치 : 보령제약 포함 20개 사업자가 블로거들 섭외해서 포스팅 쓰고 대가성 포스팅을 고지하지 않아서 또 적발, 보령제약은 벌금 약 1,300만원을 물게 됨. 대행사에서 몰랐거나 아니면 대대행을 줬거나. 몰랐다면 근데 정말 허접한 곳이랑 한 듯. 공정위 대가성 포스팅 과징금 첫 사례 - 유통업계, 모바일두고 동상이몽 : 홈쇼핑 판매 수수료가 제품가격의 35%라는 게 놀라울 따름... 헐.. 맨날 방송최초 방송 중에만 이 가격이라고 떠들더니 그 가격에 판매수수료가 35%였어.. 백화점이랑 똑 같네.. - 공룡벤처 옐로모바일 상장가치 1조라는데... : 옐로모바일이 ipo를 앞두고 증권사들에게 rfp를 배포. 그냥 증권업계가 어떻게 평가하는지 정도를 간 보는 차..

카페베네 vs 투썸플레이스 랩핑 [내부링크]

카페베네와 투썸플레이스매장 전면 랩핑광고 비교 1층에 위치한 매장의 첫 번째 원칙은 실내가 밝아야 한다둘 째로 풀 윈도우로 실내를 고스란히 드러내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카페베네의 매장 실내는 너무 어둡다 못 해 영업을 하고 있는지 조차도 의심스러운 상황그리고 음주운전 파동으로 크게 이미지가 실추된 노홍철의 랩을 그대로 쓰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또 우측 배너의 경우 해 지난 가을 디저트 메뉴를 소개 하고 있는데, 강원도에서는 기록적인 적설량을 보이며 맹추위를 보이는 1월 중순에 철 지난 배너를 전면에 내세우는 것은 카페베네의 brand value를 매우 후진적으로 만들 뿐 아니라 고객에 대한 배려심마저 없는 brand로 인식 시킬 수도 있다"노인네들 주는대로 먹지 라는 카페베네 빙수 ..

1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네이버-이베이코리아, 모바일서 의기투합... 왜? -2011년 1월 - 네이버 상품DB공급 제외 선언 -2011년 4월 - 지식쇼핑 DB 공급 재개 -2013년 4월 - 모바일 지식쇼핑 상품DB공급 제외 (이베이, 11번가, 인터파크) -2014년 1월 - 11번가, 네이버 모바일 상품DB공급 재개 -2015년 1월 - 이베이, 네이버 모바일 상품DB공급 재개 왜 기는, 모바일 점유율이 딸리기 시작하는데 해외 서비스들도 들어 온다니까 다시 네이버한테 들어간거지.. - 저무는 웹 시대, 2015년 키워드는 모바일 퍼스트 : 2010년 4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이 PC출하량을 넘어섰고 : 2013년 1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이 피처폰 출하량을 넘어섰고 : 이마케터는 올해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이 데스크탑 검색광고..

2014 인터넷이용 실태조사 요약 보고 [내부링크]

2014 인터넷이용 실태조사 요약 보고 - 미래창조과학부 / 키사 - 만 3세 이상 인구의 83.6%, 41,118천명이 인터넷 이용- 60대 절반( 50.6% )이 인터넷 이용자- 주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 13.6시간 ( 일 2시간 정도 )- 인터넷 이용자의 10명 중 9명 ( 95.1% )은 스마트폰 을 통해 장소구분없이 인터넷 이용- 이메일 이용자 2명 중 1명은 ( 53.6% ) 스마트폰으로 이메일 이용- 인터넷 이용자 10명 중 6명 ( 60.7% )은 SNS 이용자- SNS 이용자의 대부분이( 95% ) 프로필기반 서비스 ( 페북, 카스, 밴드 등 ) 이용- SNS 이용자 대부분 ( 94.2% )이 스마트폰으로 SNS 이용- 인터넷 이용자 10명 중 5명 ( 51.3% )은 인터넷쇼핑 이용- ..

1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구글 차보험 나온다 美26개 주 승인 : 구글이 미국 26개 주에서 자동차 보험을 비교 판매 대행 자격을 획득했다고 함. ( 구글 컴페어 오토 인슈런스 서비스 ). 구글이 이미 영국에서 자동차, 여행자 보험을 판매 하고 있어서 이와 유사하게 사업을 시작 한다고. 구글이 아마존을 견제 하면서 구글 검색결과에서 바로 buying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했는데, 지엽적이지만 이런 서비스들도 비즈니스 바운더리를 확장하는 구글의 한 면을 엿 볼 수 있는 듯.. 정말 안하는게 없는 구글 - 페이스북, 美SNS 시장 71% 장악... 성장률은 정체 - 라인 vs 카카오톡 '캐릭터' 시장 전면전 : 압축하자면 라인은 이미 세계 각지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고 국내는 명동 롯백 본 점, 제주 신라면세점, 용..

1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복지부 바이럴마케팅 제재 방침 : 보건복지부에서 의료기관의 전후사진 마케팅 등을 제재 함. 블로그나 카페의 바이럴 마케팅을 직접 지목 했고 특히 치료경험담을 게재 하면서 '대가성 게시물'임을 표시 한다 하더라도 의료법상 금지 하고 있는 치료 경험담 게재헤 해당 되므로 광고대행사 직원이 게재 했을 때는 허위/과장광고에 해당 되므로 주의 할 필요가 있음. 벌금 500만원에 업무 정지 등의 행정 처분이 가능 하다고. 페이스북 등의 소셜 마케팅으로 방향을 좀 더 틀어 나가야 할 듯 - 쇼핑도 모바일 시대... 티몬 매출 앱비중 70% : 티몬의 모바일 매출 비중이 12년 2분기에 22%, 동년 4분기에 32%, 13년 4분기 59%, 14년 4분기 70%를 기록. 특히 여행 레저 부문이 전년대비 166%로 ..

12월 5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소셜커머스, 새행 출형 마케팅 사라지고 '가격' '서비스'로 경쟁한다 : 소셜커머스 3사가 15년도 경영방침을 설정하고 각 사 집중하는 부문을 아래와 같이 기사에서 요약 함 - 모바일 앱카드, 유심형에 '판정승' : 앱카드 발급자 770만 6천 장, 유심형 발급자 248만 7천 장으로 3배 가량 앱카드 발급이 많음. 기존 플라스틱 카드를 앱에 등록하여 사용 가능한 이점으로 앱카드는 온라인에서는 강세이나, 오프라인에서는 근거리 무선 통신이 가능한 유심형 카드가 대세. 하지만 동글이라는 리더기가 있어야 유심형 카드 결제가 가능 하다고 하니 이는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아 있는 상황 - 5.6억 명이 쓰는 '글로벌 메신저' : 해외에서 성장하는 주요 원인은 라인프렌즈로 대표되는 캐릭터의 힘이라고 ( 설마 )..

12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구글, 아마존 온라인 광고시장서 추돌... 갈등 본격화 속 감정싸움으로 번져 : 구글은 '바이'라는 서비스를 기획 중인데 구글 검색창에서 상품을 검색하면 해당 상품 쇼핑몰로 이동 하지 않고 바이버튼을 누르면 구글에서 결제까지 완료 될 수 있는 구글 쇼핑을 계획 중이라고 함. 구글에서 아마존으로 빠져나가는 고객이 많은데 이를 잡기 위한 수단이라 함. 특히 얼마전에 구글플레이에서 아마존 앱을 삭제 한 사례가 대표적으로 볼 수 있음. - 네이버, 모바일 O2O '샵윈도' 오픈... 결제까지 지원 : 패션, 식품, 리빙 윈도 3개 카테고리의 오프라인 상품 정보를 제공 하는 모바일 o2o 플랫폼을 오픈 했음. 1:1 대화와 결제 솔루션이 추가 되므로 본격적인 o2o 비즈니스를 개척해 나갈 모양 - 모바일 소셜..

2015 전세계 광고 시장 규모 ( 이마케터 인용 ) [내부링크]

세계 파이를 알 수 있는 아티클. 이마케터 인용 짧게 몇 가지만 요약 하자면 1. 15년 세계 광고 시장 규모는 14년比 6% 증가한 592빌. 한화 654조. 스웨덴 GDP보다 크다. 스웨덴 GDP 549빌로 세계 20위 2. 2017년에는 모바일이 디지털 규모 점유율 50%를 넘어 설 것이다 3. 브라질이 2018년까지 독일이나 영국 규모를 뛰어 넘을 것 4. 역시 중국은 성장률로나 성장속도 및 규모로나 모바일 마켓에서는 세계 짱 먹을 기세.. 우리나라 광고 시장 규모는 2.5조에 모바일 광고 시장을 0.8조(?) 정도로 보면 세계比 한국 광고시장 점유율은 온라인 광고 시장 1.3%, 모바일 시장 1.1% 정도

12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 메신저 '마이피플' 서비스 접기로 : 내년 2월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카톡과 마플 2개를 동시에 운영 하는 것은 비효율이라는 판단 때문. 카톡은 세계 가입자 1.6억 명이고 마플은 국내외 가입자 전체 2.8천 만 명이다. 마플은 월간 액티브 유저가 350만 명으로 서비스 종료 한다고 해도 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한 수준일 것. 이제 국내 모바일 메신저는 SKP의 틱톡, 네이버 라인 둘 뿐. 틱톡은 언제 접을려나? - 온라인 쇼핑 거래액, 내년 3분기엔 모바일 PC : 내년 3분기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9조로 PC 쇼핑 거래액 6.4조를 넘어 설 것으로 전망. 3분기 전체 온라인 쇼핑에서 유아동 비중은 온라인이 4.6% 모바일이 6.0%. 같은 기간 의류패션 비중은 온라인은 14.3%..

광고 노출도의 5가지 요인, 구글 블로그 인용 [내부링크]

인터넷 배너광고 절반 이상은 노출 zero "광고 노출도의 5가지 요인" 연구 결과 보고서 1. 56.1%는 아예 한번도 노출 되지 않았다. 매체별 평균 광고 노출은 50.2%2. 대체적으로 페이지 스크롤 바로 윗 부분이 노출도가 높다 ( 페이지 최상단이 가장 높은 것은 아님 )3. 사이즈별로 노출도 차이가 있다 ( 120*240이 55.6%로 1등 )4. 스크롤 하단에 위치한 광고도 노출이 되는 편 ( 스크롤 하단이 40%, 상단이 68% )5. 산업별로 다른 노출도가 다르다

12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모바일 쇼핑 1위 품목은 쌀 등 신선식품 : 1월~11월까지 판매 된 모바일 상품 판매현황을 분석 한 결과 신선식품이 가장 많이 팔렸다고 함. 2위는 기저귀&분유, 3위는 가공식품. 성별로는 남성은 아웃도어가 2위, 컴퓨터 5위, 스마트폰 8위, 자전거와 헬스가 10위. 여성은 가구인테리어 5위, 출산유아 6위, 생필품 잡화 7위, 화장품 8위 라고 - 2014 네이버 인기검색어 결산 - 네이버 뉴스 검색 개편, 군소 언론에는 악재다 : 좀 내용이 읽기 어렵지만, 대체적으로 동의 하는 글. 요지는 네이버가 대량으로 찍어내는 어뷰징 기사를 막기 위한 ( 막는다기 보다는 보여 주는 것에 제한을 거는 ) 기술을 도입 했고 또 일반 뉴스 전체를 모두 모바일에서 노출시키도록 했다는 정도. 하지만 글쓴이는 네이..

센터스노클 물질이 그립다 [내부링크]

물질이 하고 싶다 주 1회 수영으로 바뀐지도 2달이 넘었다. 그나마 최근 1달은 한 번 밖에 못 간 상황. 근데 스노클을 앞으로 사용하지 말라고 지적질을 받았다. 그래서 스노클 없이 했더니 2바퀴 돌고는 퍼져버렸다. 물도 먹었다. 음주로 체력이 고갈 났다 하더라도,, 그래도 이건 아닌데.. 중요한건 당분간 수영하러 갈 시간이 없다는 것이다... ㄷㄷㄷ;;;;; 이럴 땐 정시출근 정시퇴근만 보장 됐으면 하는 생각이 간절하다. 유유

12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채널A-SBS 등 7개 방송사...유튜브에 동영상 제공 중단 : 유튜브와 콘텐츠 공급자( SMR : mbc, sbs, cj 등 )간 수익 배분율은 심하게 나누면 70 : 30으로 유튭이 훨씬 많이 가져가는 구조였는데, SMR이 수익배분율을 조정하자고 계속 요청 했으나 유튭은 글로벌 표준을 내세워 협상이 진행 되지 않자 SMR은 오늘날짜로 유튭에서 제공 되던 모든 자사 방송 콘텐츠를 중단했고 SMR은 네이버와 콘텐츠 공급을 계약 체결 했으며 다음카카오와도 계약을 체결 할 것으로 보인다고. 이것은 거슬러 올라가면 이통사들이 동영상 사업자들에게 망사용료를 부과 하면서 국내 사업자 mncast를 도산 시키고 판도라, 엠군 등등 밥벌어 먹기 살기 힘들게 해 놓고 유튭한테도 똑 같이 그랬다가 되려 역공 맞고 짜..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 연령대별 쇼핑활동 [내부링크]

11월 마지막주 목요일은 추수감사절, 하루 뒤인 마지막주 금요일은 블랙 프라이데이 재밌는 통계가 있다 출처 : 마케팅차트 추수감사절 주간 연령대별 쇼핑트렌드.블랙프라이데이를 정점으로 토, 일요일까지 쇼핑활동이 이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연령대별 특이사항을 보자면 45세 이상부터 일요일의 쇼핑활동이 추수감사절보다 높아지고구매력을 가지기 시작하는 사회초년생부터 골드미스&미스터 연령대는 추수감사절 당일의 쇼핑이 일요일보다 높다 추측해 보자면 혼자살고 경제력이 있는 연령대는 추수감사절 당일 가족모임보다는 쇼핑 활동이 높고연령대가 높을 수록 추수감사절 당일은 쇼핑보다는 가족모임등의 활동을 중요시 한다? 라고 볼 수 있을까? 추수감사절이라는 메타포가 가족, 모임, 나눔이라고 해도 연령대로 나눠 볼 때는 다른 양상..

11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네이버, 온라인 시장 공정거래 돕는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출범 : 네이버가 3년간 200억을 출연, 재단은 네이버와 독립적으로 운영 될 예정 ( 글쎄.. ) 뭔 놈에 협회, 재단 등등 하도 많아서.. 무슨 일을 할지는 잘은 모르겠지만 분쟁조정 및 소비자피해 신고 센터를 운영 하게 될 예정이라고.. ( 분쟁 및 소비자피해 접수 유형이 네이버가 많다면? ) - 100만 공무원 전용 카톡 나온다... 모바일 정부 박차 : 공무원 전용 모바일메신저 바로톡을 개발 완료 했고 다음 달부터 시범 서비스를 개시 한다고. 공무원들이 하는 일이라고 무작정 까지는 말아야 할 듯. 공무 자료가 민간기업의 서버에 남게 되는 점, 그리고 공공분야에서 발생하는 비리나 수사를 위해서 카톡을 터니 마니 하지 말고 오히려 더 투명하게 ..

검색량으로 보는 도서정가제 [내부링크]

21일 00시를 기점으로 도서정가제가 시행 되었다. 소장가치가 있는 도서를 마지막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 곧 출산을 앞뒀거나 애기들 교육용 책을 구매하려는 사람, 또 더이상 싸게 책을 구매 할 수 없다는 심리때문에 한 해도 저물어 가겠다 내년에는 책을 많이 읽겠다고 다짐하면서 지르는 사람. 다양한 목적의 순도높은 구매성 검색이 어제 피크를 치면서 ( 특히 밤 10시~12시 ) 예스24나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등대형 인터넷서점들은 접속조차 안 되는 상황이 발생 했다. 흡사 KTX 추석표 예매가 시작 된 기분이라고 할까. 주요 키워드들의 최근 1주일 검색량을 확인해 보자 이걸 그래프로 보면 하루만에 검색량이 급증 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최근 1주일 시계열과 전일比 검색 증가량을 보면 이렇다 좌측은 1..

11월 3주차 온라인 업계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네이버 방송사와 동맹...유튜브와 정면승부 : 1주차 동향에 있던 내용의 연장선에서 해석.. 네이버가 smr한테 광고 수익의 90%까지 줄 모양이라고 - 이마트, 아이폰용 모바일 가상 스토어 오픈 : 옴니채널 마케팅의 한 사례가 될 수 있을 듯 - 네이버, SW대학원 만든다.. 2016년 개교 : NHN넥스트를 운영 하면서 정식 대학교가 아닌 탓에 휴학률이 40%가 넘었던 문제들을 해결 하기 위해 교육 체계 전체를 재점검 하면서 결국 대학원대학을 설립해서 정식으로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체재로 2016년 정도에 개교 한다고 - 201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 이미지출처 : April어학원 > - 패이스북 "돈 안 낼 거면 광고 하지마" : 그러니까 한 마디로 뉴스피드에 광고 홍보성 포스팅 리치를 ..

넌텍스트 광고 ( 이미지배너 )의 부작용 [내부링크]

온라인 이미지 배너 광고의 폐해 - 광고주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기 보다는 일단 클릭부터 받아야 하므로 소재가 매우 자극적이다- 소재는 점점더 선정적으로 바뀌고 텍스트는 더욱 낚시성으로 소비자를 기만하고 있다-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정서적으로 부정적일 수 있는 광고들이 무분별하게 노출 된다 ( 성인용품 들 )- 텍스트 위주의 기사 형식 컨텐츠를 소비하는 경우에는 시각적으로 매우 조잡한 방해요소로 작용된다- 서퍼로 하여금 눈의 피로감을 유발 시킨다- 노출기법에 따라 콘텐츠를 처음부터 가리거나 마우스 롤오버시 가린다. 강제 스크롤다운 시킨다- 페이지 로딩 속도를 저하 시킨다- 총체적으로 웹 서핑을 방해한다 정도?

소셜베이커스 10월 리포트 [내부링크]

소셜베이커스에서 제공 하는 월별 리포트..10월 페이스북 주요 페이지 인기 차트. 페이스북 포스팅 평균 인게이지 0.36% 10월 인터렉션 1위는 마끄도나르도 슈림프버거 전체 인터렉션 18.5만좋아요 11.1만댓글 5.3만공유 2.1만인게이지 34% 역시 경품을 갖다 쏟아 붇는 방식.좋아요 or 댓글 or 공유만 하면 응모완료.하루 1천 명씩 3일 동안 총 3천 명 슈림프버거 제공. 슈림프버거 소가 4,200원 x 3천명 = 12,600,000원 경품비 1.26천 만원을 전체 인터렉션으로 환산해 보면.. 좋아요당 114원댓글당 238원공유당 600원전체 합계 68원 보통 CPL상품이 한 500원 정도 하니까 좋아요는 거의 4배의 효율.하지만,, 실제로 슈림프버거 이벤트로 새로 획득한 신규 라이커가 얼마인..

11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데이 마케팅 쏠쏠하네, 스틱형 과자. 빼빼로데이 매출 84배 폭증 : 롯데마트 기준, 빼빼로데이에 주로 팔리는 막대형 과자는 최근 3년간 평균 매출 기준 평소대비 84배가 높다고 함.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는 각 10배, 8배 가량 매출이 늘어 난다고. 데이마케팅에 실제적 매출 신장률을 data로 확인하기는 처음 임. 빼빼로데이가 상대적으로 다른 day보다 매출 성장 폭이 높은 것은 우선 친구나 지인에게도 선물 할 수 있는 점,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점 2가지로 꼽을 수 있다고. - TV서 모바일로... 폰 쇼핑으로 갈아탄 홈쇼핑 : GS,CJ홈 쇼핑 둘 다 모바일 쇼핑의 취급액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음. TV쇼핑 및 카달로그 발행부수는 각 소폭 증가 하고 있지만 모바일 부문 취급액이 큰 폭으..

스마트폰 전세계 보급율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인사이더 10월 호 전 세계 인구 중 현재 스마트폰을 보유한 인구의 비율 27%전 세계 인구 중 2017년에 스마트폰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 되는 인구의 비율 52% - credit suisse 세계 주식 주요사안 보고서 ( global equity themes report. 14년9월 )

대가성 포스팅 업체 과징금 첫 사례 [내부링크]

공정위 공식 블로그 본문을 인용한 글 입니다. ( 본문보기 ) 씨티오커뮤니케이션 대행사 미래아이엔씨는 씨티오컴 물량도 작업하고, 오길비 대대행을 받아서 그 작업도 처리 하고. 아우디는 오길비에서 대대행까지 내려 간 거 알까? 뭐 어차피 파워콘텐츠 상품도 론칭 되는 마당에 자정작용을 기대 할 수는 없겠지만 조금씩 개선 되어지지는 않을까 함

11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지상파, 온라인/모바일 시장 진출 : 요약하자면 스마트미디어랩 ( MAC, SBS 공동출자 미디어랩 )이 네이버와 계약 맺고 mbc, sbs, jtbc, 채널a 등 종편 7개사의 방송을 공급한다는 얘기. 네이버 TV캐스트에 브랜드관을 신설하여 영상을 제공하는 방식. 지상파 사업자가 새로운 신규 수익원을 찾는 동시에 기존 매스미디어의 콘텐츠 사업자가 디지털 콘텐츠 유통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포석으로 해석. - 모바일 브라우저 주름잡은 크롬, 한국서도... : 스탯카운터라서 국내 모바일 웹 점유율은 맞지 않는 듯. A사의 모바일 웹 실제 로그 data로 보면 크롬 40, 사파리 40, 기타 정도.. - 네이버 3분기 라인 힘입어 영업이익 전년比 88% 상승 : 3분기 매출 7천억(광고매출 5천억+콘텐츠매..

블룸버그, 의료 보험 제도 효율성 발표 [내부링크]

블룸버그가 의료효율성 지표에 대해 발표 (원문보기)대상국가 51개국 중 싱가폴이 1위 홍콩 2위, 이탈리아 3위, 일본 4위, 한국이 5위를 차지 했다고 함. 우리나라는 평균 수명이 81.4세에 GDP대비 의료 비용으로 지출 되는 비중은 7%. 1인당 연간 지출하는 의료비용은 1,703달러로 전년 비 50달러 정도가 상승. 이명박근혜 정부에서 열심히 추진 하고 있는 의료민영화의 좋은 표본이라 할 수 있는 미국은 44위로 평균 수명 78.7세, GDP 대비 의료 관련 비용은 17.2% ( ㄷㄷㄷ;; ) 1인당 연간 의료비용 지출은 8,895달러로 전년 비 428달러가 증가한 수치.. 이걸 원화로 환산해 보면 지금 우리나라 GDP가 1천 조 정도 되니까 연간 의료 비용 비중은 약 7천억, 1인당 GDP 2,..

2,920일 [내부링크]

오늘은 입사 한지 만 8년을 꽉 채우는 날 2006년 10월 30일 첫 출근+2,920일=오늘 지금까지 기록한 2,920일보다 앞으로의 730일이 더 중요하다 10년을 꽉 채우는 날 나는 누군가의 자부심이 되어 줄 수 있을 것인가

내가 너를 향해 흔들리는 순간 +알파 [내부링크]

벌써 5년전에 그린 그림. 시간 참 잘 간다. 5년 전 나의 정서 상태 책이 우주라면 책의 첫 문장은 우주의 시작이듯, 내가 너를 향해 흔들리는 순간에서 기록한 몇 개의 발로그린 그림들과 +알파

보고서 작성시 주의해야 할 원칙 [내부링크]

보고서 작성시 주의해야 할 원칙 1. 부사를 쓰지 마라 ( 영어 ly가 붙는 부사 ): 덜, 잘, 대체로, 일반적으로, 다소, 흔히, 상당히, 빈번히 등. 숫자와 명사, 동사로 작성 해라 2. 수동태 ( or 피동형 ) 문장은 사용하지 마라: 증가하는 경향이 발견 됨이라고 쓰지 말고 증가함 이라고 쓸 것. 워크샵은 1월 30일 개최될 예정이라고 쓰지 말고 워크샵은 1월 30일 개최 라고 써라. 중순부터 하향세 확인 이라고 쓰지 말고 중순부터 하향 이라고 써라. 3. 문장은 최대한 짧게 쓴다: 길게 쓰면 문법적 오류가 발생 된다. 또한 뜻이 모호해 질 확률이 높아 진다.

10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앱시장 독점, 1조 매출에 세금 안내..규제 안 받는 구글에 한국은 부글부글 : 구글이 국내 계약을 구글코리아가 아닌 구글아일랜드로 바꾸는 수법으로 세금을 안 내고 있다는데.. 무슨 말인지는 정확히 이해가 안 되지만 뭐 어쨌든 작년 구글플레이 매출이 1조 1941억인데 서버를 해외에 두고 있어서 부가세 부과가 안 되고 있다고 함. - 나가야 산다. 성장정체 오픈마켓, 中잡기 '사활' : 중국인들이 전자상거래로 직구한 시장 규모는 64조. ㅎㄷㄷ;; 13년 기준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40조 정도, 올해는 50조 정도 될 것으로 예상 되는데 중국의 해외 직구 시장 규모가 우리나라 쇼핑거래액의 보다 큰 셈.. 중국의 지난 해 온라인 쇼핑 거래 총액은 1816조라고 함.. 우리나라 12년 기준 전자상거래 시..

10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금융권은 지금 보아리 통장으로 '재편 중' : 우리, 신한, 기업은행이 모바일 통장 상용화 TF를 구성하고 본격 개발에 착수 했다고 함. 종이 통장 발급에 드는 한 해 평균 비용 수백억을 절감 시킬 수가 있고 고객은 발급 수수료 (2천원)를 아낄 수 있으며 은행은 모바일 통장에 기타 부대서비스를 접목 시켜서 금융상품으로 발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라고. 하지만 종이통장에 익숙한 중장년층 들이 모바일 통장에 쉽게 접근 할 수 있겠는가에 대한 우려와 기대가 공존 하고 있다고. 카톡과 라인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자 저변이 확대 되면서 인프라도 더 보강이 될 텐데 무엇보다 은행들이 모바일 통장을 개설하는 사람에게 이자율이나 기타 우대서비스를 제공해 주면 우리 민초들은 종이통장에서 쉽게 넘어 갈 수도 있지..

10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라인도 모바일 결제 가세...글로벌 각축전 : 라인이 연내에 간편결제 서비스 라인페이를 글로벌 시장에서 상용화 한다고 발표 함. 라인은 특히 일본에서는 시장을 독식하고 있기 때문에 충전식 모바일 지갑 서비스도 제공 될 예정이라고. 현재는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페이가 가입자 120만을 넘기면서 순항 중이라고 하는데, 홈쇼핑 & 소셜커머스 & 배달업 사업자와 제휴 하면서 가맹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함. 모바일 지급결제 서비스가 빠르게 자리 잡힐 수록 부가적으로 해킹이나 보안에 대한 중요도가 올라 갈 것이고, 현대카드가 카드결제가 많이 이뤄진 장소를 기준으로 맛집 정보를 제공 하듯이 이런 패턴 은 또 다른 라이프로그를 만들 것이고 또 새로운 빅데이터 내지는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가겠..

9월 5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다음카카오, 포털제왕 네이버와 한 판 붙는다: 하루 앞으로 다가온 출범일. 합병법인은 10개 팀 체재로 출범할 예정이고 카카오 출신 중심으로 팀장자리가 채워 질 것으로 보이면서 기존의 다음 핵심멤버들이 많이 이탈 되고 있다고. - 위메프 올 4분기 판촉비에 400억 투자... 소셜커머스 쩐의 전쟁 또 불 붙었다.: 위메프가 또 돈지랄 한다고 함. 매우 시기적절한 결정이라고 보임.. 티몬은 이제 버로우 탄다고 보고 쿠팡과 위메프 2파전으로 굳어 질 것.. 소셜커머스라는 시장에 위메프라는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각인 시키기 위해서는 연말특수라는 시즈널리티를 놓쳐서는 안 되는데, 소셜커머스 시장의 외형은 여전히 성장기지만 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사업자들은 소수의 업체가 독식하는 구조로 소비자들의 머리에는 이미 ..

59번째 생일을 맞은 엄마의 특급생선 [내부링크]

올해로 59세를 맞이한 엄마 생선너무 대충 했는지 레알 색상 너무 맘에 안 들고, 망쳐버린 그림. 젯소작업을 했건만 어쨌거나 붓의 중요성을 크게 다시 한번 느낌생축!! 작업할 원본 그림은 이 사진으로! 손에 든 새가 포인트다! 깔끔하게 젯소 작업을 해 준다.장모님 생선 작업 때 젯소 작업을 안 했더니 스케치가 영 두껍게 되서 이번에는 깔끔하게 스케치 할려고 정성스럽게 젯소 작업을 했다 엄마 그림을 스케치를 한번 해 주고 1차 스케치가 끝나면 이렇게 두껍게 스케치를 한번 더 해 준다젯소 작업을 했더니 스케치가 좀 더 수월하긴 한데, 생각만큼 깔끔하지는 않다 이렇게 각 부위별로 칠할 물감을 올려 놓고 종이 파레트에 색을 내어서 한번 생각해 본다 역시 눈은 파란색이 제일 좋은 듯.입술은 강렬하게 빨간색으로 해..

9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알리바바 첫 거래 대박 93.89달러로 마감...시총 페이스북 넘어서 : 알리바바가 뉴욕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를 마치면서 시가총액이 2314억 4000만 달러로 평가 ( 한화 241조 6천 억 ). 페이스북 2026억 7000만 달러, 구글 4031억 8000만 달러. 알리바바의 시총이 어느 정도인지 실감이 잘 안 될 텐데 아래 표를 보면서 비교해 보면 쉽게 이해 갈 듯.. 삼성전자, 현대차, SK하이닉스를 합친 규모와 맞먹는 규모. 네이버는 25조로 알리바바의 10분의 1수준. 구글은 울나라 1~10위 까지 다 합쳐야... - 카카오뉴스 내주 서비스 개시...네이버에 도전 : 카카오가 별도 앱으로 뉴스 서비스를 개시 할 예정이라고. 이미 SNS가 국내에 자리를 잡는 태동기 때 뉴스를 소비하는 채널로써..

IRONMAN, Be Inspired [내부링크]

보고만 있어도 힐링

IRONMAN, Anything Is Possible [내부링크]

아이언 맨이란.. 나도 언젠가는..

가민 힐링 영상 [내부링크]

보고만 있어도 힐링 된다..

9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카카오, 모바일 쿠폰 B2B 시장 진출 : B2B 판매를 위한 시스템 준비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 들면서 대행사 선정에 돌입 했다고 함. 보통 기업들이 응모형 이벤트를 진행 할 때 커피나 어디 아이스크림 등을 몇 십 명에서 많게는 백 명 이상 단위까지 당첨자 규모가 작지 않기 때문에 기업 들은 모바일 쿠폰을 대량 구매 한 후 이벤트 발표에서 경품 증정 까지 요새는 전부 카톡으로 하게끔 ( 카톡 플친 유도까지 덤으로 ) 서비스를 바라보고 있다고. 옐로아이디를 출시 하면서 기업 대량 문자 시장까지 점진적으로 대체해 나가고 있으며 B시장은 11월에는 본격적으로 영업이 될 것이라고 함. -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 전년 대비 92.4% 성장 ( 인포그래픽 ) - 단신 : 편의점 '1석 3조 빅데이터 마케팅' ..

센터스노클 장거리 [내부링크]

지난 주 토요일, 드디어 센터스노클을 사용해서 장거리에 성공했다.몇 바퀴를 돌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스노클을 착용한 상태에서 30분돌고 7~8분 정도 쉬고 다시 20분을 돌았다. 25m레인 한 바퀴를 넉넉잡아 1분이라고 보고 ( 보통은 한 바퀴 도는데 1분이 약간 안 되는 것이 평균 임 ) 30바퀴에서 20바퀴를 돌았으니까 50m * 30바퀴면 1.5km + 50m * 20바퀴면 1km 해서 총 2.5km를 돌았다. 마음 먹으면 1시간은 돌 수 있을 것 같았고, 다만 내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돌았기 때문에 뒤에서 따라오는 다른 영자들에게는 약간 방해가 되었을 지도 모른다. 스노클없이 장거리 할 때는 삼각근 피로감이 빨리 느껴져서 10바퀴 정도 돌면 힘들어지기 시작 했는데,아무래도 나의 상체 롤링과 리..

9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네이버 검색, 4년만에 개편 뭐가 달라졌지? : pc 통합검색을 2010년 이후 4년 만에 개편. 좌측에 붙박이로 있던 메뉴가 상단으로 올라가면서 F형의 UI가 없어지고 스크롤다운 없이 첫 화면안에서 세로로 분할 되었음. 외부문서를 더 공정하게 노출 시켜주는 방향으로 변경 되었다고 하는데, 뭐... 별로 모르겠는데? 그린윈도 하단에 노출 되는 추천검색어, 연관검색어의 개 수가 기존 대비 6~70% 정도 줄어 들었음. 이전과 컨디션을 똑 같이 유지 했을 때 파워링크 광고 영역에서 들어 오는 유입의 변화가 없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지? 네이버SE 검색과 비교하면 됨 - 다음카카오 합병 승인.. 10조원대 공룡 IT기업 탄생 : 27일 오전 주총을 열고 합병계약을 공식 승인 함. 예정대로 10월 1일 ..

오렌지 팩토리 아울렛. 타임보드 클리닉 [내부링크]

8월 29일 9시 네이버 타임보드 클리닉 광고주는 오렌지팩토리 9시 타임보드 광고비 VAT별도 2,600만원 근래에 본 네이버 타임보드 광고 중에 가장 싼티나는 소재인 듯. 흡사 이런 느낌이라고 할까 < 이미지출처 : 충청타임즈 > 소재도 소재지만 더 기막힌 것은 랜딩 url이다. 타임보드 클릭하고 이동 되는 랜딩은 오렌지팩토리 공식 사이트가 아니라 오렌지팩토리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에 3천만 원을 주고 광고하면서 거기서 발생하는 방문자를 다시 네이버에 가져다 주는 꼴 네이버는 좀 깎아주나? 일단 소재부터.. 우선 타임보드 소재를 종으로 분할해 놓았는데 좌측에는 대표 카피가 배치 되어 있고 우측에 대표브랜드와 할인 폭을 제시 했는데, 먼저 브랜드가 적절한 선택인지 의문. 노스랜드와 프로월드컵은 사실상 B급..

8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아마존, 온라인 광고시장서 구글에 도전장: 아마존 스폰서드 링크라는 광고 프로그램이라고. 아마존의 방대한 회원들의 구매 DB를 이용해서 광고에 활용한다고 하는데 레콤멘드 엔진의 유사 개념으로 단순한 추천상품이 아니라 아주 정밀화 된 고객별 상품 추천 시스템이 도입 되지 않을까 함. ( 순전 내 생각 ) 아마존의 현재 광고 매출은 올해 약 1조원으로 예상. - 구글 IPO 10주년.. 검색업체->종합IT기업 성장: 2004년 나스닥에 상장 할 당시 시총 230억 달러, 현재 14년 8월 기준 시총 3382억 달러 (약 345조). 이는 덴마크 GDP를 뛰어넘는 숫자. 매출은 600억 달러 순익은 130억 달러. 구글의 올해 예상 매출액은 650억 달러로 미국 기업 탑 40위 안에 들 듯. 구글이 공룡기..

14년 한강수영 첫 개시 [내부링크]

14년 오픈워터 첫 개시.. 잔차로 잠실까지 이동 하기에는 가방이 너무 무거워서... 쟈철로 청담까지 점프 슈트, 오리발, 수모, 수경, 스노클, 레스튜큐브..별거 안 들었지만 가방 메고 잔차 타니 엄청 어깨 무거움 ㅠㅠ민방위가 6년찬데 무슨 완전군장 느낌이.. ㅎㄷㄷ 내무부장관이 괌에서 가져온 핸드폰 방수팩이 한강에서 사진 좀 찍었다고 핸드폰 물에 완전 침수...덕분에 핸드폰 바꿔야 함 ㅡ.,ㅡ 어제 비가 엄청 와서 그런지 오늘 한강 물이 너무 탁하고 부유물도 많음. 스노클끼고 오픈워터는 처음이다 보니 실내수영장과는 또 다름...오늘 한강 물 많이도 먹었다... 헐.. 역시 혼자 하다보니 사진이 없다. 오늘 놀셩 끝나고 퇴수할 때쯤 수영짱클럽 동호회분들 단체로 오심..블랙독님 만나서 짧게 인사도 나누고..

오픈워터 장비 소개 [내부링크]

오픈워터는 일단 수력이 좀 되고 물질에 자신이 있으면 사실 딱히 장비가 필요없어도 된다. 기본적인 셩복만 착용하고 수경에 수모면 끗 하지만 오픈워터를 즐기는 맛 중에 하나는 감질나는 장비착용의 쏠쏠한 재미도 있겠다 하나하나 차근히 살펴 보자 1. 전신슈트 전신슈트는 우선 슈트 자체만으로 부력이 있기 때문에 훨씬 물에 뜨기 쉽다. 고가의 슈트는 각 신체부위별로 물가름 패턴도 다르고 부력도 달라서 영자의 효율적인 힘배분에 일조한다. 또한 몸 전신의 체온을 유지해 주기 때문에 장거리 수영시 발생 할 수 있는 저체온증을 막아 주기도 한다. 이는 사실 역으로 체온을 계속해서 감싸고 있기 때문에 입수전에는 입고 있으면 매우 갑갑하고 덥기는 하다. 하지만 모든 장비를 통틀어 절대 간지를 제공해주는 단연코 제1 머스트..

8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카카오, 중소상공인 마케팅 서비스 '옐로아이디' 2-일 오픈... 네이버 검색광고에 정면 도전장: 비즈프로필이 옐로아이디로 전격 리뉴얼, O2O 시장 공략을 위한 플랫폼으로 활용 될 전략. 최초 가입비나 법인 전용 개설 정책을 폐지 함으로써 진입장벽을 완전히 없앴음. 소상공인들이 옐로아이디에서 미니홈을 많이 개설해줘야 하는 것이 관건 일 듯. 3700만 국민 메신저 카톡을 활용해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를 개척해 주고 신규 시장을 창출하는 시도. 거대한 플랫폼 비즈니스가 될 듯. 빅거래선들은 어떤 전략으로 진입해야 할까? - 한 밤이면 더 야해지는 모바일 쇼핑: 모바일 11번가의 시간대별 속옷 매출 분석 결과 밤 9시부터 자정까지 속옷 판매량 비중이 전체의 29%를 차지하고 콘돔 및 성인젤 등의 성인용..

8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내부링크]

- 금감원, 금융상품 바이럴 마케팅 광고 규제 '구멍': 네이버 통검창에서 햇살론 (저신용, 저소득 서민을 위해 국가에서 저리로 대출해주는 상품)을 검색하면 여러 찌라시들이 나온다고 하는데 일단 10월~11월 사이에 네이버에서 론칭 할려고 작업 중인 파워콘텐츠 상품이 출시 되는 배경 중에 하나로 작용 했을 듯 하고 6월에 공정위에서도 대가성 포스팅에 대해 제재하겠다고 공지한 것도 같은 맥락일 듯.. 논란이 많이 될 듯 파워콘텐츠.. - 카톡/밴드로 모임 회비 결제까지... IT기업들, 은행 밥그릇 뺏는다: 뱅카가 15개 은행, 9개 카드사와 제휴해서 송금 서비스를 시작 하는데 카카오페이라고 앱에 신용카드를 등록 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도 다음 달에 시작 한다고. 밴드도 마찬가지로 N빵이 라는 서비스로 밴드 ..

인터넷 자동차보험! 제휴사를 찾습니다 [내부링크]

인터넷자동차보험 제휴사를 찾습니다. 제휴 플로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경]  1)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으로 매해 갱신됨. 소멸성이 강해 인터넷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고객들은 갱신 시점(또는 신규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