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r30의 등록된 링크

 aprr3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그린마더스클럽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넷플릭스 [내부링크]

그린 마더스 클럽 2022년 4월 6일부터 JTBC에서 그린 마더스 클럽이 방영합니다. 그린 마더스 클럽은 서른아홉이 끝나고 시작하는 드라마로 여성 배우들이 중심으로 진행되는 드라마입니다. 소위 잘 사는 상위권..

2022 예비군 훈련 재개 상반기 [내부링크]

2022 예비군 훈련 코로나로 인해서 중단되었던 예비군 훈련이 올 해 상반기부터는 재개된다고합니다. 예비군 훈련은 코로나가 시작했던 2020년부터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거리두기 등이 완화되며 상반기..

연애 인스타 꽃 테스트 MBTI, 플라워 BTI 하는 방법 [내부링크]

연애 꽃 테스트 MBTI가 유행을 끌면서 이번에는 연애성향을 꽃으로 알아볼 수 있는 플라워 BTI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플라워 BTI 테스트하는 방법과 MBTI와 매칭 하여 MBTI 별 꽃과 연애 성향에 대해 알아보겠..

2022 숙박대전 신청 방법 쿠폰 사용 방법 [내부링크]

2022 대한민국 숙박 대전 작년에도 많은 관심을 받았던 숙박 대전이 2022년 올 해도 시행됩니다. 총 49곳의 온라인 여행사가 참여를 하며, 국내에 있는 숙박시설을 예매할 때 쿠폰을 적용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

신사와 아가씨 후속 드라마 작품 '현재는 아름다워' 등장인물 몇부작 [내부링크]

신사와 아가씨 후속 드라마 인기리에 신사와 아가씨가 종영되었습니다. 신사와 아가씨 후속 드라마가 어떤 작품인지 많이들 궁금해합니다. 후속 작품은 바로 현재는 아름다워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등장인물과..

싸이월드 정식 오픈 시간 오픈일 앱 메타버스 NFT [내부링크]

싸이월드 오픈 추억의 미니홈피 싸이월드가 드디어 오픈일과 오픈 시간이 결정되었습니다. 이번 오픈은 모바일 앱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어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싸이월드 오픈일과..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4월부터 한시적 완화 추진 [내부링크]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세율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세율 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간은 4월부터 1년 정도 도 한시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예상됩니..

파친코 애플TV 무료로 보는 방법 무료체험 [내부링크]

파친코 드라마 애플 TV에서 방영되는 파친코 드라마가 공개되었습니다. 파친코 드라마 줄거리 제작사 관련주 몇부작 등장인물 파친코 드라마 애플 TV의 파친코 드라마가 오픈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파친..

파친코 드라마 줄거리 제작사 관련주 몇부작 등장인물 [내부링크]

파친코 드라마 애플 TV의 파친코 드라마가 오픈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파친코는 이민진이라는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작가 이민진은 한국계 미국인 작가로 2017년 미국에서 출간되었..

주택청약 국민주택 민영주택 비교 [내부링크]

주택청약 국민주택 민영주택 비교 주택 청약에 관심이 생기면서 청약 공고를 보면 국민주택과 민영주택 두 가지로 나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소주 가격 인상 수혜주 [내부링크]

소주 가격 인상 하이트 진로의 참이슬과 진로 소주 가격이 인상된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소주 가격을 왜 인상하게 된 건지 그 이유와 소주 가격 인상으로 인한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

공모청약 상장 순서 예심청구 수요예측 [내부링크]

공모 청약 상장 순서 공모주 청약이 잇따라 진행되면서 공모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런데 공모주 청약을 살펴보면 수요예측 결과가 발표되었다는 기사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의 상장 순서에..

52주 최저가 뜻 의미 [내부링크]

52주 최저가 뜻 뉴스 기사를 보면 52주 최저가를 경신했다는 내용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52주 최저가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0주도 아니고 왜 52주가 기준인지 그리고 52주 최저가가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

액면분할 뜻 장단점 사례 애플 테슬라 알파벳 [내부링크]

액면분할 뜻, 장단점, 사례 구글의 액면 분할 소식이 알려지면서 액면분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액면분할이 어떤 의민지 그리고 액면분할을 하게 되면 장점과 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 일정 주관사 [내부링크]

퓨런티어 공모주 2월 14일에서 15일 청약이 진행되는 퓨런티어 공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퓨런 티어라는 회사는 어떤 회사인지, 주로 어떤 제품들을 만드는지, 공모가가 얼마이고 어떤 증권사에서 청..

인플레이션 수혜주 뜻 원인 [내부링크]

인플레이션 수혜주 인플레이션 시기의 수혜주로 꼽히는 종목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그전에 인플레이션이란 정확히 어떤 뜻이고 그 원인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플레이션 뜻 인플레이션이란 화..

파생상품 뜻 개념 [내부링크]

파생상품 뉴스를 보다 보면 파생상품, 만기일, 선물, 옵션과 같은 단어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선물 만기일이 다가와서 주가가 변동성이 크다는 기사에서 선물이 무엇인지, 만기일이 다가오면 왜 변동성이 커지..

주식초보 주린이를 위한 주식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주식이란 무엇인가? 주식 초보 주린이들을 위해 주식이란 무엇인지 개념에 대해 쉽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식 붐이 일어났지만 개념이나 용어가 어려워 도중에..

PER, PBR, ROE 뜻 [내부링크]

주식을 시작하고 가장 자주 접한 단어들인 PER, PBR, ROE 뜻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ER 뜻 PER 뜻은 Price Earning Ratio라는 뜻으로 주가를 1주당 순이익으로 나눈 값을 말합니다. 여기서 주당..

유상증자 무상증자 차이점 [내부링크]

유상증자 무상증자 차이점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뉴스를 보다 보면 종종 유상증자 또는 무상증자라는 단어를 볼 수 있습니다. 유상증자와 무상증자가 어떤 뜻인지 그리고 그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알파벳 CLASS C 주가 CLASS A 주가 차이점 [내부링크]

미국 알파벳 CLASS A와 CLASS C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파벳 주식 미국주식을 처음 하는 주린이 분들에게는 알파벳이라는 주식이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구글 주식을 사고 싶은데 구글 주식을 검색..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 - 경제도서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내부링크]

경제도서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경제도서 중 가장 유명한 책 중의 하나인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요약된 내용만 간간히 읽다가 그래도 이렇게 유명한데 한 번 읽어나 보지 뭐 싶은 마음으로 가볍게 구매한 책이었..

주식 평단가 계산기 주식 물타기 계산기 [내부링크]

주식 물타기가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주식 평단가 계산기의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물타기란 경제 뉴스를 보다보면 물타기라는 단어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물타기가 어떤 의미일..

보호예수 해제 시 주가 하락 [내부링크]

보호예수 해제 시 주가 하락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페이 보호 예수 해제로 주가가 급락했다가 일부 반등하여 마감했습니다. 보호예수 해제 뜻과 주가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호예수 해제..

어닝서프라이즈와 어닝쇼크 뜻 [내부링크]

어닝서프라이즈와 어닝쇼크가 최근 기사에서 많이 보이는 단어 중 하나입니다. 구글의 실적 발표가 예상치보다 좋게 나오며 어닝서프라이즈로 주가가 급등하고 페이스북은 반대로 실적 발표가 예상치보다 하락하는..

MSCI 지수 뜻 MSCI 선진국 편입 뜻 영향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 MSCI 조기 편입 확정 뉴스가 뜨며 MSCI가 무슨 뜻인지 편입되는 의미와 영향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CI 뜻은? MSCI는 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Index의 약어..

2022 2월 공모주 일정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과 전체적으로 하락 분위기 속에서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도가 더 높아지고있습니다. 다가오는 2022 2월 공모주 일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2월 공모주..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현대엔지니어링 차이 [내부링크]

현대산업개발 HDC 아이파크 사태가 발생하고 또 현대엔지니어링의 공모주가 다가오면서 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이 같은 회사인지 차이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한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아이파크와..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주관사 청약 정보 한번에 정리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에 이은 대어 IPO로 꼽히는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이 2월 초로 예정되어있습니다. 오늘은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주관사와 청약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어떤 회..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수요예측 결과, 공모주 청약 일정, 주관사 [내부링크]

1월 공모주 청약 중 하나인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어떤 회사?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2002년 설립되었으며 주력 사업은 메타버스와 관련된 XR교육..

이지트로닉스 수요예측 결과 공모주 청약방법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이 오늘 마감되며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입니다. 1월 20일 내일도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있어 간단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이지트로닉스라는 기업입니다. 이지..

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방법 표준 공시지가 공시가격 뜻 [내부링크]

공시지가가 2년 연속 10%대 인상한다는 기사가 작년 말부터 나왔습니다. 뉴스에서 얘기하는 공시지가가 무엇인지 그리고 공시지가 인상이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시지가란? 공시지가란..

2022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 방법 [내부링크]

1월이 되면 어김없이 다가오는 2022년 자동차세 연납! 어차피 내야할 세금 조금이라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은 꼭 적용해야겠죠? 2022 자동차세 연납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이란? 자동차를..

칸타빌 수유팰리스 청약 분양정보 [내부링크]

목차 1. 칸타빌 수유팰리스 위치 및 공급규모 2. 칸타빌 수유팰리스 청약  - 청약 일정  - 청약 자격 3. 칸타빌 수유팰리스 분양가 4. 칸타빌 수유팰리스 단지 배치도 및 평면도 칸타빌 수유팰리스 위치 및 공급..

과천줍줍 무순위 과천위버필드 과천자이 과천제이드자이 [내부링크]

되면 로또라는 과천 로또 줍줍이 곧 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청약 당시 때부터 로또로 이슈였던 과천 줍줍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천 줍줍 자격은? 먼저 줍줍은 어떤 개념인지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

오토앤 공모주 상장 ipo 청약 일정 수요예측 결과 경쟁률 [내부링크]

2022년 1월 첫 번째 공모주인 오토 앤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토 앤 공모주 우선 오토 앤이란 어떤 회사인지에 대해 알아야겠죠. 오토 앤은 2008년 현대자동차 그룹 사내 벤처 1호로 시작해..

2022 특별고용촉진장려금 문자 신청방법 지원내용 [내부링크]

특별고용촉진장려금 특별고용촉진장려금은 인력 채용이 어려운 기업들을 대상으로 채용 시에 일정금액을 지원해주는 지원금입니다. 특히 요즘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 해당사항이 되신다면 꼭 이용하시면 좋을..

LG에너지솔루션 주관사 공모주 청약 ipo 상장 [내부링크]

2022년 1월 가장 큰 대형 공모주로 꼽히는 LG에너지솔루션 ipo에 대해 상장일, 주관사, 청약 증거금 등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ipo 상장 올해 1월 대형 ipo 중 제일 먼저 시작하..

2022년 손없는 날 정리 [내부링크]

올 해 이사 계획이나 결혼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2022년 손 없는 날에 대해 월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1월 손없는 날 2022년 1월 손없는 날은 7일로 1월1일, 1월2일, 1월11일, 1월12..

2022년 미국 주식 시장 휴장, 미국 주식 거래 가능 시간 요일 서머타임 [내부링크]

2022년 미국 주식 시장 휴장일과 한국 시간 기준 미국 주식 거래 가능 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미국 주식 시장 휴장일 2022년은 총 9번의 휴장일이 있습니다. 1월의 미국 주식 휴장일은 1월 17..

3기 신도시 4차 사전 청약 일반 분양 공공 분양 [내부링크]

3기 신도시 4차 해당 지역인 부천 대장과 고양 창릉 지역의 사전청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일정 2021년 12월 29일 3기 신도시 4차 모집공고가 발표되었어요. 공공분양 13,600호..

2022년 최저임금 실수령액 월급 주휴수당 [내부링크]

2022년 최저임금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최저임금에 기준으로 실수령액과 월급 계산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연도별 최저임금 2011년 최저임금은 4,320원으로 이 후 인상률은 큰폭으로 상승하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