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rr의 등록된 링크

 aprr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6건입니다.

티스토리 - 워드프레스로 할까?(호스팅 업체 추천 20% 할인) [내부링크]

티스토리 광고 게재 제한 이슈로 인해서, 워드프레스로 옮기려고 하는 사람들이 엄청 늘어났습니다. 아직 미련이 남아서 고민을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사를 해야 하는 이유를 명료하게 설명하고 호스팅 업체를 추천합니다. 티스토리 현재 상황 티스토리의 현재 상황은 사실 굳이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블로거라면 충분히 숙지를 하고 있을텐데요. 간단하게 정리하면 결국에 블로거들의 광고수익이 줄어들게 되었다는 말입니다. 애초에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는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게 목적인데, 이 수익이 블로거 본인들의 실수나 선택 때문이 아니라 티스토리 때문에 수익이 줄어들게 되니 티스토리를 그만두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사실 어제오늘의 문제는 아니고 티스토리가 다음으로 이동하면서 꾸준히 이슈였습니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과 광고 게재 제한 해결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누구든 경험하게 되는 무효 트래픽과 그에 따른 광고 게재 제한 해결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무효 트래픽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핵심적인 내용을 정확하게 알아야 광고 게재 제한 같은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에 대한 정의와 오해 구글 애드센스에서 다음과 같이 무효 트래픽에 대해서 정의하고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광고주의 비용 또는 게시자의 수입을 늘리기 위한 클릭이나 노출을 말합니다. 무효 트래픽에는 의도적인 사기 트래픽은 물론 의도하지 않은 클릭도 포함합니다.」 우리가 어느 정도까지를 무효 트래픽으로 판단을 할지, 어떤 것이 무효 트래픽인지 정의를 하는 것은 사실 무의미합니다. 우리의 생각이 어떠하든 최종적으로는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

브라운더스트2 리세마라 방법 및 티어표 [내부링크]

브라운더스트2 리세마라 방법 및 티어표입니다. 브라운더스트2는 그래픽과 캐릭터가 매우 매력적이고, 한국어 더빙 퀄리티가 높은편입니다. 리세마라가 가능하고 약 10분정도면 가능하게 때문에 방법과 티어표를 참고하셔서 즐기시면 됩니다. 브라운더스트2 리세마라 방법 및 소요시간 브라운더스트2 리세마라 방법은 게스트 로그인을 한 이후에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난 이후 스토리를 조금 진행하면 이벤트가 개방됩니다. 이후 무료뽑기 4회와 우편함 보상으로 받은 다이아를 이용해 10회 뽑기, 업적 보상 다이아, 픽업 이벤트 미션뽑기까지 진행 후 계정연동을 하면 끝입니다. 약 10분에서 1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자세한 방법과 순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게스트 로그인 전투는 시키는데로 진행, 대화는 우측 ..

강아지 췌장염 증상부터 원인과 치료 및 예방 [내부링크]

강아지 췌장염 증상부터 원인과 치료 및 예방에 대해 견주들을 위한 가이드입니다. 수의사는 아니지만 강아지를 오래 키우다 보면 반수의사가 되는데 수의사분들에게 들은 내용만을 소개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아이들을 위험하게 할 수 있어요. 강아지 췌장염과 증상 강아지 췌장염은 동물병원에서 내과질환중에는 가장 많이 입원하는 병중에 하나입니다. 가장 많이 입원하는 병중에 하나라는 것은 우선 입원을 해야 할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또 다른 하나는 다른 내과질환이 췌장염으로 이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선 췌장이 먼지 알아야하는데, 췌장은 크게 강아지들의 몸에서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바로 소화효소 분비와 인슐린 분비입니다. 췌장에 문제가 생기면 당연히 소화효소 분비와 인슐린 분비..

나트랑 추천 리조트 1편 - 아라만다라 리조트 [내부링크]

나트랑 아라만다라 리조트를 매우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나트랑은 첫 해외여행이 아니라면 딱히 볼 만한 것은 없기 때문에 리조트가 여행의 만족도를 90%는 차지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말 자세히 적어드리니 리조트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라만다라 리조트 개요 아라만다라 리조트는 신축 리조트가 아닙니다. 신상숙소라는 정보가 많은데, 완전히 새로 지은 리조트가 아닙니다. 그래서 리조트 자체가 최신식의 건물도 아니며, 편의시설 또한 번쩍번쩍하는 최신식이 아닙니다. 17년 전에 건축되었기 때문에 분명 최근에 지어진 리조트나 호텔과 비교하면 실망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호텔이나 리조트를 많이 이용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최신식이냐 아니냐는 사실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당연히 ..

서울 송파구 출산지원금 및 지원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 송파구 출산지원금 및 지원정책 총정리입니다. 송파구청 홈페이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내용이며, 23년 6월 20일 기준으로 확인한 내용이니 해당 글을 읽으시는 시기에 맞춰 추가적인 확인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송파구 출산지원금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서 출생 신고된 영유아 지원금액 : 일시금 200만 원 지원방법 : 부 또는 모 명의 신용카드 포인트 지급, 출생일로부터 1년 사용기한 구비서류 : 신문증, 국민행복카드 문의 : 여성보육과 가족지원팀 02-2147-2788 부모급여 지원대상 :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 24개월 미만 아동 지원내용 : 만 0세 수급아동 1인당 월 70만 원, 만 1세 수급아동 1인당 35만 원 지원방법 : 매월 25..

붕괴 스타레일 - 제레 광추 및 유물 종합가이드 [내부링크]

붕괴 스타레일 - 제레 광추 및 유물 종합가이드입니다.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만 캐릭터 육성에는 상당한 재화가 소모되기 때문에 캐릭터 육성을 위해 가이드가 필요할 것 같아 종합적으로 작성한 가이드입니다. 제레 기본개요 재레는 현재 출시된 붕괴 스타레일 캐릭터 중에서 속도만 보자만 가장 좋은 딜러 캐릭터입니다. 행동 횟수가 많기 때문에 적에게 턴을 넘기지 않고 적을 빠르게 처치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전용 광추인 「야경 속에서」를 장착하게 되면 치명차 확률이 증가하고, 스킬 피해와 필살기 치명타 피해가 증가하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양자속성 수렵 1 티어 캐릭터입니다. 80 레벨 기준으로 기본 스탯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탯 HP 공격력 방어력 속도 1레벨..

붕괴 스타레일 - 부흥의 길 공략 [내부링크]

붕괴 스타레일 - 부흥의 길 공략입니다. 난이도가 높지 않은 게임이기 때문에 사실 공략이 크게 필요없지만 게임을 진행하면서 받게 되는 모험 임무 중에서 가장 먼저 퍼즐을 풀어야하는 임무이기에 간단하게만 소개합니다. 붕괴 스타레일 - 부흥의 길 해당 임무는 메인 임무는 아니고, 모험 임무 중 하나입니다. 메인 임무인 「오늘은 어제의 내일」을 진행하는 도중에 아를란에게 메시지를 받고 확인하면 진행할 수 있는 임무입니다. 메시지를 받고 나면 우주정거장 - 메인 컨트롤 캐빈으로 이동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임무자체는 아직 극초반 지역에서 받는 서브 임무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매우 낮습니다. 다만 진행중에 가장 안쪽에 나오는 적은 꽤 강한편에 속하고, 퍼즐을 풀어야하는 구간이 하나 존재합니다. 가장 안쪽에 있는 외우..

붕괴 스타레일 캐릭터 티어표 2023년 6월 [내부링크]

붕괴 스타레일 캐릭터 티어표입니다. 2023년 6월 기준입니다. 다만 붕괴 스타레일 자체가 난이도가 매우 낮은 게임이기 때문에 굳이 캐릭터 성능보다는 애정캐 위주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혼돈을 제외하면 무과금으로도 충분합니다. 붕괴 스타레일 캐릭터 티어표 티어 캐릭터 0티어 제레, 게파드, 브로냐, 백로, 경원, 은랑 1티어 웰트, 히메코, 연경, 클라라, 나타샤, 정운, 개척자(보존) 2티어 아스타, 단항, 소상, 페라, 개척자(파멸) 3티어 Mar. 7th, 서벌, 청작, 후크, 아를란, 삼포, 헤르타 사실 해당 티어표는 그냥 재미로 보거나,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참고하는 정도로만 보면 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게임자체가 혼돈을 제외하면 매우 낮이도가 낮은편입니다. 어떤 캐릭을 선택을 하더라..

티스토리에서 다른 플랫폼으로 이전 해야하나?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자체 광고를 신설하겠다고 하는데, 다른 플랫폼으로 이전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6월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과 관련해서 다른 플랫폼으로 이전에 관한 생각을 몇 자 적어봅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 티스토리에서 다른 블로그 플랫폼으로 이전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의 고민은 티스토리를 하는 유저들이라면 꾸준히 가지고 있는 고민입니다. 티스토리 자체의 관리가 이미 2000년대에 플랫폼에서 하는 관리 수준이 맞는 건가? 과연 관리하는 직원이 있는 건가?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형편없는 수준이기 때문에 그랬을 텐데요. 이런저런 이슈가 있을 때마다 광고수익이 사라지기 훅훅하고 사라진 경험을 다들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런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강아지 귀 염증과 말라세치아 의심을 꼭 해보세요. [내부링크]

강아지들이 가장 많이 병원을 찾는 이유 중에 하나가 귀 염증입니다. 보통 외이도에 염증이 생기고, 며칠 약을 바르면 차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반복이 된다면 말라세치아를 꼭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말라세치아 귀염증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강아지 귀 질병의 증상과 원인 강아지가 귀에 문제가 생기면 보이는 증상은 질병의 정도에 따라서 차이가 크게 다릅니다. 보통은 귀를 긁거나 귀에서 냄새가 나는 정도를 생각하는데 심한 경우에는 구토를 하는 경우도 있고, 난청으로 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절대 간단히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강아지 구 질병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귀를 긁거나 흔드는 행동 귀에서 나오는 분비물에서 냄새가 심해짐 귀가 빨갛게 부어오름 발열 식욕부진 구토 대부분은 귀에 염증이 생기면서, 가렵고 불편..

서울 서초구 출산지원금 및 지원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 서초구 출산지원금 및 진원정책 총정리입니다. 서초구청 홈페이지와 서초구 보선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내용이며, 23년 5월 26일 기준으로 확인한 내용이니 해당 글을 읽으시는 시기에 맞춰 추가적인 확인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서초구 출산지원금 첫만남이용권 지원 지원대상 : 22년 1월 1일 출생아부터, 출생신고 후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아동 지원내용 : 첫만남이용권 바우처 200만원을 보호자의 국민행복카드로 지급 신청방법 : 거주지 주민센터 방문, 복지로 또는 정부2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 사용기간 : 출생일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 기간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 문의 : 서초구청 여성보육과 02-2155-6685, 구청 본관 2층 예비부부, 예비맘 건강검진 목적 : 예비부부 및 결..

연체전 채무조정(신속채무조정)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연체전 채무조정(신속채무조정) 완벽 가이드입니다. 연체전 채무조정에 대해서 소개하고,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신청 시 필요한 일체 서류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채무를 정상적으로 상환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최대한 자세히 적었습니다. 채무조정을 검색하게 될 정도의 상황이 되면, 이미 정신적으로 매우 힘들고 경제적으로도 매우 암담한 상황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그런 분들이 이런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알기도 어렵고, 알더라도 충분히 알아볼 시간과 여력도 부족하다는 걸 알기에, 혹시라도 해당 글을 보는 분들에게 추가적인 검색 없이 완벽하게 소개해드리려고 최선을 다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만약 자신의 상황이 아래에 설명되어 있는 지원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아래 링크를 이용해서 다..

개인채무조정제도 비교 및 설명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개인채무조정제도 비교 및 설명 완벽 가이드입니다. 빚이 너무 많아서 힘들다면 개인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해서 상환조건을 변경하여 경제적으로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제도의 종류별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개인채무조정제도의 정의와 종류 개인채무조정제도의 정의 개인채무조정제도는 쉽게 말해서 빚이 너무 많아서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상환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의 채무를 조정해 주는 제도입니다. 과정이야 어찌 되었든 일단 빚이 너무 많아지게 되면 제삼자들은 「열심히 일해서 갚으면 되는것 아니냐?」, 「두손두발 멀쩡한데 소비를 줄이면서 갚으면 되지~」 같은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정작 일정 수준의 빚을 넘어서게 되면 현실적으로 상환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물며 빚을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

애드센스 볼시간에 애널리틱스를 봐라 [내부링크]

정말 아주 가끔 티스토리 포럼을 보게 됩니다. 포럼을 볼 때마다 안타까운 글들이 너무 많이 보이는데, 맞구독 하자는 글부터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된 글들인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애드센스 관련 글에 대해서 짧게나마 이야기할까 합니다. 티스토리 포럼을 가득 채운 글 티스토리 포럼에 가보면 블로그 소개, 블로그 운영팁, 스킨, 기타질문이 있는데 어디를 눌러서 들어가 봐도 두 종류의 글이 가득 차 있습니다. 하나는 맞구독하자, 품앗이하자는 글이고 다른 하나는 방문자 늘리는 방법,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법 같은 글입니다. 포럼이라는 곳이 원래 하나의 특정한 주제나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대화하고 토론을 하는 곳인데, 토론은 없고 맞구독해서 서로 조회수 올려주자는 내용뿐입니다. 그나마 포럼이라는 목적에 맞는 이런..

1인 법인 설립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1인 법인 설립 완벽 가이드입니다. 직장인들이 부업을 하기도 하고 1인 미디어 같은 스몰 사업이 매우 늘어나면서 1인 법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늘어나고 있습니다. 1인 법인 설립을 위한 조건, 준비해야 하는 것들, 절차 등에 관한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1인 법인의 개요 1인 법인은 말그대로 법인을 구성하는 인원이 1인인 경우를 말합니다. 사업을 할 때 상대적으로 법인을 설립하면 유리한 부분들이 많은데, 직장인 부업이나 1인 방송 같은 스몰 비즈니스가 인기를 끌게 되면서 1인 법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일부 업종은 여전히 최저 자본금에서 제한이 있지만, 1인 법인을 원하는 사업의 형태나 규모에서는 대부분 최저 자본금의 조건이 없어지면서, 100원만 있어도 법인이 설립이 가능합니다. 물론 현실적..

아이 비염관리에 도움되는 음식과 차 [내부링크]

봄만 되면 비염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올해의 경우에는 감기 바이러스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감기 때문에도 비염이 심해진 아이들이 많은데요.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비염관리에 도움 되는 음식과 차입니다. 비염관리에 도움되는 음식과 차 아이들이 아프면 대부분 열과 콧물을 동반하는데 아픈 시간이 길어지면 비염이나 폐렴으로 이어질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아프기 전에 아이들의 면역력을 키워 미리 예방할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을 순 없습니다. 가정에서부터 꼼꼼하게 관리하면서 아이들의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음식과 차들이 있습니다. 등 푸른 생선과 견과류 등 푸른 생선이 아이들게 좋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이야기입니다. 최근에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등 푸른 생선이 알레르기성 비염과 천식관리에도 좋다고..

무명기사단 리세마라 등급표 및 쿠폰 리스트 [내부링크]

무명기사단 리세마라 등급표 및 쿠폰 리스트입니다. 최근에 나온 모바일 게임 중에 상당히 한국어 더빙이 잘 되어 있는 도트 픽셀 RPG 게임입니다. 쿠폰을 사용하면 리세마라가 가능하기 때문에 쿠폰 리스트와 리세마라 등급표를 소개합니다. 쿠폰 리스트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쿠폰 사용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안드로이드는 우측 상단의 설정으로 들어가면 하단에 바로 쿠폰 등록 버트이 보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쿠폰코드를 입력하고 제출하면 우편함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트위터나 디스코드를 통해서 사이트로 이동한 후 닉네임을 입력하고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우편함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쿠폰 리스트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 설정 - 쿠폰 등록 - 사이트 접속 - 쿠..

강철삼국 쿠폰 및 추천 장수 [내부링크]

강철삼국 쿠폰 및 추천 장수입니다. 삼국지 IP 기반 게임자체가 정말 많기 때문에 얼마나 흥행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상당히 많은 양의 쿠폰이 있어서 쿠폰을 공유해 드리고, 등급표 수준은 아니지만 추천하는 장수를 소개합니다. 강철삼국 쿠폰 입력방법 메인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로 이동하면, 두번째에 설정버튼이 있습니다. 설정버튼을 누르면 패키지 교환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면 쿠폰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쿠폰 보상은 주성 우편함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 프로필 - 설정 - 패키지 교환 주성 우편함에서 수령 가능 강철삼국 쿠폰 리스트 kcsk10 kcsk30 kcsk50 kcsk100 kcsk150 kcsk2023 dday1 dday2 dday3 dday4 dday..

웹개발자 이직 실패하는 명확한 이유 [내부링크]

웹개발자 이직 실패하는 명확한 이유입니다. 독학이든 국비지원을 받든 공부를 해서 어떻게든 SI 업체 같은 곳에 취업을 하면, 경력을 쌓은 다음에 연봉을 올리면 더 좋은 회사로 이직할 수 있다고들 하는데, 막상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웹개발자에 대한 이야기들 서두에도 이야기했지만 독학, 국비지원, 부트캠프 등 웹개발자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은 흘러넘치고, 어디든 교육을 받고 일단 취업을 하라는 글들이 정말 많습니다. 당장에 취업자체가 너무나 힘든 세상이 되어버렸기 때문에 분명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이 취업에는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전제조건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이직입니다. 처음부터 이직을 목표로 해서, 취업을 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직 이후에는 프리랜서는 멋져 보이는 삶을 또 소개하기..

종합소득세 간편장부 작성 가이드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간편장부 작성 가이드입니다. 소규모 사업자들이나 회계지식이 없는 사람들은 수입과 비용을 가계부 적듯이 작성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 국세청에서 특별히 고안한 장부를 사용하면 되는데, 간편장부를 소개하고 작성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간편장부 개요 간편장부는 국세청에서 특별히 고안한 장부인데, 소규모 사업자나 회계지식이 없는 사람들이 쉽고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업을 하다 보면 국세청에 각종 신고를 해야 하는데, 이때 수입과 비용에 대한 장부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규모가 작거나 회계지식이 전혀 없으면 어떻게 작성을 해야 하는지 매우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고, 제대로 장부를 작성하여 제출하지 못하게 되면 각종 혜택을 놓치고, 불이..

서울 영등포구 출산지원금 및 지원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 영등포구 출산지원금 및 지원정책 총정리입니다.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내용이며, 23년 4월 24일 기준으로 확인한 내용이니 해당 글을 읽으시는 시기에 맞춰 추가적인 확인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영등포구 출산지원금 부모급여 지원대상 : 0~24개월 미만 아동 지원방법 : 신청계좌로 매달 입금 지원금액 : 12개월 미만 70만 원, 24개월 미만 35만 원, 단 12개월 미만 아동 중 보육료 수급 아동은 차액 지원 신청방법 : 주민등록상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신청, 복지로 홈페이지 신청 문의 : 보육지원과 02-2670-3351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 지급금액 : 출생아당 200만 원 지급방식 : 국민행복카드 이용권에 일시금 충전 신청..

구글 SEO 최적화 꼭 지켜야하나요?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면 그때부터 수없이 많이 보이는 글이 바로 구글 SEO 최적화와 관련된 글입니다. 구글이 좋아하는 글, 구글이 좋아하는 사진 같은 글들입니다. 이런 팁들을 우리는 모두 지키면서 블로그를 해야만 하는 걸까요? 구글 SEO가 도대체 뭐길래? 구글 검색창에 당장 구글 SEO라고 검색을 해보면 2백만 개가 넘는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도대체 얼마나 중요하고 대단한 것이라서 200만 개가 넘는 검색결과가 나오는 걸까요? 아주 간단하게 말하면 검색엔진은 사용자에게 가장 정확하고, 가장 트렌드 하며, 가장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보여주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모든 글을 하나씩 하나씩 읽어보고 판단을 할 수는 없으니 특정한 서식이나 원칙, 기준 등을 정해서 좋은 글을 선별하는 거죠. 이렇게 좋은 글을 선별..

직장인 종합소득세 신고 가이드 [내부링크]

직장인 종합소득세 신고 가이드입니다. 5월 이면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인데, 직장인이라도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해주는 연말정산만 받아왔다면 모르는 내용이 많을 텐데, 최대한 알기 쉽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종합소득세 개요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1년 동안 사업활동을 쭉 하면서 개인에게 귀속된 각종 소득을 종합해 과세하는 세금입니다. 해당 세금은 자진신고, 자진납부를 해야합니다. 대상은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월급 이외의 소득이 발생한 직장인입니다. 내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신고 및 납부를 하지 않을 경우 각종 세액공제 및 감면을 받을 수 없게 되고 가산세가 발생합니다. 문제는 과거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영업자이거나 월급 이외에는 추가적인 소..

사업목적 작성 요령 [내부링크]

사업목적 작성 요령입니다. 법인 설립 시 사업목적을 작성해야 하는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작성한 사업목적에 따라 향후 법인이 할 수 있는 사업활동의 범위가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업목적을 작성하는 요령을 소개하니 꼭 지켜서 작성하기 바랍니다. 한국산업분류표와 동일 업종 등기부등본 기본적으로 완전히 새로운 업종이 아니라면 통계청에서 매년 발표하는 한국표준산업분류표를 참고하거나, 비슷한 업종의 회사의 등기부등본을 참고하면 됩니다. 한국표준산업분류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되는데, 사업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면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분류내용보기 (kostat.go.kr) 분류내용보기 분류내용보기(해설서) kssc.kostat.go.kr 대한민국 법원에 있는 인터넷등기소에서 등기부등본을 열람..

법인설립 시 사업목적 정하기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법인설립 시 사업목적 정하기 완벽 가이드입니다. 법인을 설립할 때는 정관에 사업목적을 기재해야 합니다. 이때 기재해 둔 사업목적을 바탕으로 사업자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업목적을 추가 또는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처음부터 신중하게 사업목적을 정해야 합니다. 사업목적의 개요 사업목적 또는 법인목적이라고 하는데 이는 회사가 어떤 사업을 하고자 하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내용입니다. 다시 말해 회사의 존재의 이유라고 생각하면 되고, 법인을 설립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정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사업목적은 1개만 정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개를 적을 수 있는데 20개가 넘어서면 1개당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 사업목적을 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설립등기를..

원신 윈도11 블루스크린 해결하기 [내부링크]

원신 윈도 11 블루스크린 해결하기입니다. 윈도 11에서 원신을 실행하면 「Your PC ran into a problem and needs to restart as soon as... 이후 생략...」이라는 문구의 블루스크린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 아래 소개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원신 윈도11 블루스크린 해결하기 윈도 검색창에 「windows 보안」 검색을 하면 앱이 하나 검색되는데 바이러스, 계정보호,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 같은 보안 앱입니다. 홈 탭에서 중간쯤에 있는 장치 보안을 눌러주면 코어격리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코어 격리 세부 정보를 눌러주면 가상화 기반 보안을 사용하는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안기능과 관련된 내용이 나오는데 이중에 커널 모드 하드웨어 기반 스택 보호가 있..

애드센스 수익 조회수와 정비례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블로그에 나오는 애드센스 수익은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방문해서,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블로거 입장에서는 조회수를 신경 쓸 수밖에 없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막상 애드센스 수익과 조회수는 정비례하지 않는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조회수에 목숨거는 블로거들 티스토리든 네이버든, 블로그가 됐든 결국에 하는 이유는 둘 중에 하나입니다. 정말 블로그가 하고 싶어서 하는 사람이거나 애드센스 같은 수익 때문에 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경우가 아니라면 사업가들이거나 다른 플랫폼으로 유입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근데 솔직히 말하면 정말 대다수는 애드센스 수익 때문에 하는 거죠. 그게 아니라면 글을 더 읽을 필요도 없이 그냥 하시던 대로 운영을 하면 됩니다. 결국에 수익이 얻으려..

주식회사 설립 최소조건 가이드 [내부링크]

주식회사 설립 최소조건 가이드입니다. 법인을 설립할 때 여러 가지 조건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주식회사를 설립하기 위해서 필요한 최소조건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실무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 부분이 있지만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입니다. 주식회사의 개요 우선 주식회사가 어떤 법인인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주식회사는 말 그대로 주식을 발행하여 주주들에게 판매하고, 이 주식 판매금을 자본금으로 하여서 설립된 회사를 말합니다. 반대로 투자자들은 일정 금액의 자본을 주식을 매입하는 데 사용하고 이 주식이 회사에 대한 소유권을 증명하는 증권이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주주 A, B, C 3명이 각각 5억, 3억, 2억 원 상당의 주식을 매수하여 자본금 10억 원의 주식회사가 설립이 되고, 각 주주들은 50..

서울 중랑구 출산지원금 [내부링크]

서울 중랑구 출산지원금 소개입니다. 기존에 포스팅에서는 각 지자체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모든 내용을 다 안내를 했는데 중복되는 내용이 너무 많아서 출산지원금 부분만 소개를 하고 나머지 정책들은 해당 구청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중랑구 출산지원금 첫만남이용권 지원금액 : 출생순위와 관계없이 출생아 당 200만원 국민행복카드로 지급 지원지준 :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 신청방법 : 거주지 동주민센터 방문, 복지로 신청 중랑구 지원정책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고 이미지를 누르면 중랑구청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전국 명의 분야별 리스트 - 2023 최신정리 [내부링크]

전국 명의 분야별 리스트 2023년 최신정리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가족이 아픈 경우가 늘어나고, 사고를 당해서 긴급하게 치료를 받아야 하는 일들이 많이 생깁니다. 아프지 않으면 좋지만 아프게 되면 당연히 유능한 의사를 찾게 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국 명의 분야별 리스트 2023 Ver. 전국에서 각 분야별로 흔히 명의라고 불리는 실력있는 의사 선생님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글을 읽으시는 시점에는 다른 병원으로 이직을 했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고, 증상 및 질환별로 정리했습니다. 암 관련 명의 증상 및 질환 병원 명의 위암 강남 세브란스병원 노성훈 유방암 강남 차병원 노동영 자궁암 순천항대학교 부속 서울병원 이효표 대장암 칠곡 경부대병원 최규석 전립선암 고려대 안임병원 천준 폐암 이대서울병원..

온라인 설문조사 추천 사이트, 사용 Tip [내부링크]

온라인 설문조사 추천 사이트, 사용 Tip 소개입니다. 온라인 설문조사에 성실하게 답을 하면 일정한 금액이나 포인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하고 이용 중에 좀 더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Tip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설문조사 개요 온라인 설문조사 사이트들은 검색을 해보면 꽤 많이 나오는데 국내 업체도 있고, 해외 업체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회원가입이나 추가로 입력한 프로필에 근거해서 이용자들에게 맞는 설문조사를 연결해 주고, 해당 설문조사를 끝내면 소액의 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개념입니다. 그래서 업체에서 진행 중인 설문조사가 많다고 해서 모든 설문조사에 다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나와 연관이 있는 설문조사에 한해서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설문조사 ..

WebUI 이미지 생성 속도 빠르게 하기 [내부링크]

WebUI 이미지 생성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입니다. WebUI 이미지 생성 속도를 빠르게 하는 하려면 그래픽카드 자체가 좋고 VRAM이 높아야 합니다. 그래픽카드를 구매하기가 어렵다면 아래에 있는 방법들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모든 그래픽카드에 적용이 가능한 방법 해당 방법은 모든 그래픽카드에 적용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지포스 1000시리즈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사용중이라면 xformers를 설치해서 이미지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stable-diffusion-webui 폴더에 있는 webui-user.bat 파일을 우클릭 후 편집버튼을 누르면 메모장이 하나 뜹니다. 해당 메모장에서 아래에 첨부해 둔 이미지와 동일하게 set COMMANDLINE_ARGS= 뒷부분에 ..

WebUI VRAM 사용량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WebUI VRAM 사용량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WebUI를 사용할 때 VRAM의 크기가 작아서 이미지 생성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VRAM 사용량을 줄여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WebUI VRAM 사용량 설정 WebUI 최소사양 WebUI를 이용에 AI로 그림을 그리려면 우선 일정 사양을 충족하는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RAM : 8GB, 권장 16GB 이상 GPU : 8GB 이상의 그래픽 메모리를 지닌 그래픽카드 그래픽카드는 NVIDIA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번히 필수는 아니지만 다른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면 고생 아닌 고생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WebUI VRAM 사용량 설정하는 방법 W..

베트남 취업 현실에 관한 진실 [내부링크]

베트남 취업 현실에 관한 진실된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취업 후기나 장점과 같은 이야기들을 조금만 검색해 보아도 많이 나오는데 진짜 그렇게 취업할 수 있는지, 취업 후에 문제가 없는지, 장점이 정말 많은지 솔직하게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베트남 취업에 관한 온라인에 글들 베트남 취업에 관심을 가져서 베트남 취업을 알아보면 베트남은 현재 고성장을 이루고 있는 국가이며, 이제 막 개방이 시작되어서 자본이 계속해서 모이고 있는 국가라는 이야기부터 보통 찾을 수 있습니다. 베트남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인의 수가 몇십만 명이 넘어섰다는 이야기들도 있고, 물가가 저렴해서 고정비용이 적게 나가 파출부를 사용해도 꽤 많은 돈을 모을 수 있다는 이야기들도 많습니다. 베트남이라는 국가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는 상당히 다..

한국에서 베트남어 배우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한국에서 베트남어 배우는 방법 총정리입니다. 베트남어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다만 관심과는 달리 베트남어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이 너무 적기 때문에 주위에 사람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베트남어 시작 시 고려사항 베트남어를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주위에 꽤 있는데, 사실 베트남어가 그렇게 전망이 높은 언어는 아닙니다. 대부분은 취업과 관련한 OPIc 같은 자격증을 위해서나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입니다. 해외에서 베트남이라는 국가나 문화에 매료되어 배우려는 사람은 사실 극히 드물고, 국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거기다 배우고 싶다고 해도 배울 수 있는 채널이 너무나도 제한적이기 때문에 시작을 할 때 시간과 노력을 아끼기 위해서는 베트남어..

서울 성동구 출산지원금 및 지원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 성동구 출사지원금 및 지원정책 총정리입니다. 서울 성동구의 출생축하금과 첫만남이용권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추가로 성동구민들이 보육과 관련해서 받을 수 있는 지원 정책을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참고하셔서 꼭 모든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 성동구 출산장려금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 지원금액 : 출생아당 200만 원의 이용권 지급방식 : 국민행복카드 사용기간 : 이용권 지급일로부터 1년 사용처 : 아동 양육에 필요한 물품(의복, 음식료품, 가구) 판매처 신청방법 : 주민등록상 주소지 동 주민센터, 온라인신청 시 복지로 또는 정부 24 출생축하금 지원기간 : 영아의 출생일로부터 1년 이내 신청 지원대상 : 출생축하금 신청일 현재까지 1년 이상 계속하여 성동구에 영아와 주민..

WebUI 만화 스타일 그림 생성 가이드 [내부링크]

WebUI 만화 스타일 그림 생성 가이드입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들도 다 설치를 했고, 내용도 어느 정도 숙지가 됐다면 실제로 AI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면 되는데 이번에는 만화 스타일로 그림을 생성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WebUI 만화 스타일을 위한 모델과 VAE 만화 스타일로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프롬프트에 Drawings, cartoons, abstract art 등의 내용을 아무리 적어봤자, 생성되는 그림의 수준은 만화 스타일이라고 말하기에도 부끄러운 수준입니다. 만화 스타일로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모델과 VAE를 설치해야 합니다. 우선 가장 인기가 많은 Pastel-Mix를 소개합니다. 물론 이후에는 다운로드 사이트에 가셔서 필터를 ANIME로 설정해서 원하는 스타일을 찾아도 무..

WebUI(AI 그림그리기) 실전 가이드 [내부링크]

WebUI(AI 그림 그리기) 실전 가이드입니다. 앞서 설명한 기본적인 설치를 끝냈다면 실제로 AI를 이용해서 원하는 형태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최대한 간단하고 쉽게 설명을 하려고 하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WebUI VAE의 개념과 사용방법 WebUI로 그림을 그리려면 원하는 형태에 맞는 VAE를 설치해야합니다. VAE는 간단하게 AI가 생성한 그림을 훨씬 내가 원하는 형태로 생성할 수 있도로 보정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운로드부터 설치, 적용하는 방법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2023.04.17 - [Education/WebUI - AI 그림그리기] - WebUI VAE의 개념과 사용방법 WebUI VAE의 개념과 사용방법 WebUI VAE의 개념과..

WebUI 실사 스타일 그림 생성 가이드 [내부링크]

WebUI 실사 스타일 그림 생성 가이드입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들도 다 설치를 했고, 내용도 어느 정도 숙지가 됐다면 실제로 AI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면 되는데 이번에는 가장 먼저 실사에 근접한 그림을 생성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WebUI 실사 스타일을 위한 모델과 VAE 실사 스타일을 위한 모델과 VAE는 얼마든지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구해서 사용해도 되는데, 이번에는 처음 AI 그림 그리기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쓰는 글인 만큼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모델과 VAE를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해하도록 합니다. RealDosMix | Stable Diffusion Checkpoint | Civitai RealDosMix | Stable Diffusion Checkpoint | ..

WebUI txt2img 메뉴 상세 가이드 [내부링크]

WebUI txt2img 메뉴 상세 가이드입니다. 앞선 포스팅을 다 읽어 보았다면 기본적으로 AI를 이용해 그림을 그릴 준비는 다 끝났다고 생각해도 되는데, 실제로 txt2img 메뉴에서 그림을 생성할때 사용하는 메뉴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WebUI txt2img 메뉴 존재하는 메뉴는 설정에 따라서 훨씬 많지만,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정도의 내용만 알아도 초보자 입장에서 AI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는데 필요한 지식은 일단 충분히 갖출 수 있습니다. 물론 이후에 추가적으로 모델이나 VAE, 샘플링을 사용하게 되면 알아야할 메뉴들이 생기지만 처음부터 모두 알 필요는 없고, 그런 내용들은 추후적으로 새로운 내용을 접할때 마다 조금씩 찾아보면서 이해를 해도 충분합니다. Stable Diff..

WebUI VAE의 개념과 사용방법 [내부링크]

WebUI VAE의 개념과 사용방법입니다. WebUI를 설치하고 이미지를 생성해 보면 다른 사람들이 생성한 그럼 실사 같은 이미지나 애니메이션 같은 이미지도 아닌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볼 수 있는 이미지가 생성되는데, 이걸 해결해 주는 것이 VAE입니다. WebUI VAE의 개념 WebUI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생성할때에는 어떤 모델을 적용하느냐에 따라서, 그림의 형태가 바뀌게 됩니다. 사실 모델의 작동원리까지 알면 좋지만, 그림을 그리는 것만이 목적인 우리한테는 그건 너무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이미 있는 모델들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모델을 다운로드하려면 아래 사이트에 이동해서 우측 상단에 있는 필터를 눌러 모델 타입을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모델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운로드한 모델은..

개인회생 중 대출 가능한 곳 : 저축은행 상품 [내부링크]

개인회생 중 대출이 가능한 곳 중에서 저축은행 상품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한도, 금리, 조건 등을 고려하여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들 위주로 소개드립니다. 꼭 확인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단 1 금융권이나 정부 지원 상품과 비교하면 높은 금리의 상품들입니다. 웰컴희망대출 웰컴희망대출은 웰컴저축은행의 상품입니다. 당연히 1금융권이나 정부지원대출에 비해서 금리가 높은 상품이지만, 추가적으로 대출이 필요한 개인회생을 진행 중인 경우라면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낮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웰컴희망대출은 개인회생 진행 중인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하지만 만 20세 이상이며,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하며 NICE 개인신용평점 30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장점은 만기일시상환과 원리..

힐링모아 개인회생대출 3가지 상품 [내부링크]

힐링모아 개인회생대출 3가지 상품을 소개합니다. 우선 힐링모아는 대출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대출상품을 중개해 주는 곳입니다. 세람저축은행에서 금융업 협회에 정식등록한 대출모집법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상품을 중개하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힐링모아 개인회생대출 상품 개요 사실 온라인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대출을 모집하는데, 현실적으로 은행이나 저축은행이 아니면 일단 거부감이 드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어디든 대출을 위해 모집인을 고용해서 다들 사용하고 있고 합법적으로 등록된 법인이라면 문제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거부감이 있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소개를 할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도움이 되는 사람이 있다면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서 소개를 합니다. 우선 힐링모..

개인회생 추가대출 - HB화이트론 [내부링크]

개인회생 추가대출 상품인 HB화이트론입니다. 개인회생 중에는 이용할 수 있는 1 금융 대출이 거의 없고, 그나마 이용가능한 곳인 정부지원 대출은 조건이 까다로워, 고금리의 대부업을 이용할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금리가 낮은 상품을 소개하니 꼭 확인하셔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HB화이트론 개요 HB화이트론은 소득증빙은 가능하지만 개인회생 중이거나 개인회생 기록 때문에 1금융궘 상품이나 정부지원 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한 HB저축은행의 상품입니다. 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당연히 1 금융권보다는 높은 금리의 상품은 맞지만, 대부업에 비하면 매우 낮은 금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되는 상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이용을 할 수 있지만 상품으로 앞서 소..

개인회생 추가대출 - 채무조정 연계 신용대출 [내부링크]

개인회생 추가대출 상품인 채무조정 연계 신용대출입니다. 개인회생 중에는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은 제한적이며 대부업 같은 곳들은 너무 고금리기 때문에, 반드시 아래 정보들을 확인하셔서 급한 자금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채무조정 연계 신용대출 개요 채무조정 연계 신용대출은 키움저축은행의 상품으로 당연히 1금융권 상품이나 정부나 기관에서 지원을 해주는 대출에 비해서 훨씬 금리가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상품은 개인회생이나 채무조정을 진행 중인 분들이 이용할 수밖에 없는 대부업의 상품들보다 훨씬 낮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소개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개인회생이나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및 면책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입니다. 앞서 소개했던 웰컴희망대출과 가장 큰 차이점은 신용점수 ..

WebUI(AI 그림그리기) 설치부터 기본설정 하기 [내부링크]

WebUI 설치부터 기본적인 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WebUI 설치를 하는 과정부터 몇몇 에러들이 발생하고, 설치를 하고 난 이후에도 사용을 하려면 설정을 저장한다거나,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줘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한글패치 등을 해야 하기도 합니다. WebUI 설치 가이드 WebUI를 이용해 AI 그림 그리기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필요한 도구들을 설치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파이썬과 Git for Windows를 설치해야 하는데, 해당 프로그램들은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단순히 설치를 하는 것만으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의 버전이나 설치 시 체크해야 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잘 보고 따라 해야 두 번 세 번 설치를 하는 번거로움을 겪지 않을 수 있습..

개인회생 추가대출 - 웰컴희망대출 [내부링크]

개인회생 추가대출이 가능한 웰컴희망대출을 소개합니다. 앞서 정부지원 가능한 대출을 먼저 소개했었는데,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할 요건이 되지 않는다면, 금리가 높은 대부업체보다는 해당 상품을 먼저 문의해 보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웰컴희망대출 개요 웰컴희망대출은 웰컴저축은행의 상품입니다. 당연히 1금융권이나 정부지원대출에 비해서 금리가 높은 상품이지만, 추가적으로 대출이 필요한 개인회생을 진행 중인 경우라면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낮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웰컴희망대출은 개인회생 진행 중인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하지만 만 20세 이상이며,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하며 NICE 개인신용평점 30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장점은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

서울 용산구 출산지원금 및 지원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 용산구 출산지원금 및 지원정책 총정리입니다. 출산지원금의 신청 방법과 지급내용 등을 완벽하게 정리해 두었고, 용산구에서 출산 관련 지원정책을 소개합니다. 지원정책의 세부내용은 용산구청 홈페이지에서 찾아 링크를 남겨두었습니다. 서울 용산구 출산지원금 : 첫만남이용권 신청대상 :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서 출생신고 되어 주민번호를 부여받은 영아 신청방법 : 아동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또는 정부 24로 온라인 신청 가능 지급내용 및 방식 : 아동 1인당 200만 원을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로 지급합니다. 사용기한 : 아동 출생일로부터 1년 이내 문의 : 02-2199-7173 서울 용산구 출산지원 정책 : 각 세부내용은 하단 링크를 확인하세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만 2세..

WebUI 한글패치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WebUI 한글패치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WebUI는 기본적으로 모든 메뉴와 옵션들이 영어로 이루어져 있는데, 가뜩이나 처음 사용하고, 써본 적도 없는 명령 프롬포트에 메뉴까지 영어로 되어 있으니 미칠 지경인 사람들을 위해서 한글패치를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WebUI 한글패치하는 방법 한글패치를 설치하는 방법도 쉽고, WebUI에 적용하는 것도 매우 간단합니다. 흔히 게임을 하면서 확장팩 설치나 한글패치를 해본 경험이 있다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WebUI 한글패치 설치하기 WebUI를 실행하면 상단에 메뉴중에서 Extensions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면 3개의 하위 메뉴 중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Install from URL에 https://github.com/36DB/..

WebUI 업데이트 하는 방법 [내부링크]

WebUI 업데이트하는 방법이니다. WebUI는 설치 이후에 업데이트를 하려면 수동으로 해야 하는데, 명령 프롬프트에서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AI 그림 그리기 때문에 처음 명령 프롬프트를 보는 분들을 위해 수동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WebUI 업데이트 하는 방법 사실 이런 기초적인 내용까지 포스팅을 할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들지만, 의외로 물어보는 사람이 많아서 소개합니다. 먼저 윈도우 버튼을 눌러 cmd를 입력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 줍니다. WebUI를 처음 설치할 때 생성했던 stable-diffusion-webui 폴더의 경로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는 사람들마다 다르니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을 했으면 예를 들어 D 드라이브에 있다면 cd D:\stable-dif..

WebUI 프롬프트 텍스트 이해도 올리기 [내부링크]

WebUI 프롬프트 텍스트 이해도 올리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WebUI 프롬프트에 입력한 텍스트를 바탕으로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프롬프트의 텍스트 이해도가 높을수록 원하는 형태의 그림을 얻을 수 있어서 반드시 해주어야 하는 작업입니다. WebUI 프롬프트 텍스트 이해도 올리는 방법 Clip skip 할당하기 WebUI 화면에서 Setting 메뉴를 클릭하면 왼쪽에 엄청 많은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그중에서 Stable Diffusion 메뉴를 눌러주면 몇몇 세부설정들이 나타나는데 딴건 다 필요 없고, 가장 아래쪽에 보면 Clip skip이 있습니다. Clip skip에 2를 할당해 주면 되는데, 할당하는 방법은 Clip skip 아래에 있는 바를 움직여도 되고 바를 한번 움직이면 우측에 숫자가 나타나 ..

WebUI 설정 저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WebUI 설정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그림을 생성하기 위해서 설정을 세팅하게 되는데, 문제는 종료를 하고 다시 실행을 하면 설정이 초기화돼버리고 맙니다. 설정을 매번 다시 하는 건 매우 번거롭기 때문에 설정을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WebUI 설정 저장하는 방법 ui-config.json 파일 찾기 우선 stable-diffusion-webui 폴더에 가면 ui-config.json 이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열어서 수정을 하면 됩니다. 수정은 기본적으로 WebUI 화면에 있는 내용을 참고해서 하나씩 수정해 주거나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처음 파일을 열면 당황스럽고 어디가 어디인지 잘 모를 수밖에 없는데, 하나씩 차례로 읽어보면 WebUI 화면에 나오는 내용일 그대로 적혀있..

개인회생 중 대출 가능한 곳 : 정부대출 상품 [내부링크]

개인회생 중 대출이 가능 한 곳 중에서 정부대출 상품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개인회생 중에 대출은 애초에 받지 않는 게 가장 좋지만, 어쩔 수 없이 대출을 받아야만 한다면 고금리의 대출보다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들이 훨씬 저금리이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15 특례보증 햇살론 15는 저소득자나 저신용자를 위해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대출입니다. 일반보증(위탁보증이라고도 합니다.)과 특례보증으로 구분하여 지원을 하고 있는데, 특례보증은 일반보증 심사기준에 미치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심사기준을 완화한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금리면에서도 저금리라는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성실하게 상환을 하면 1년 단위로 금리가 인하되기 때문에 매우 유리한 상품입니다. 기본적으로 개인회..

서울 종로구 출산장려금 및 지원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 종로구 출산장려금 및 지원정책을 총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종로구청이나 종로구 보건소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23년 3월 16일 기준으로 확인한 내용이기 때문에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추가적인 확인을 하여 혜택을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서울 종로구 출산장려금 종로구에서 출생한 신생아의 보호자에게 출생을 축하하고 양육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첫만남이용권과 출산 양육 지원금을 지원하는데, 2021년 12월 31일까지 출생한 아동에게는 출산양육지원금이 지급되고,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아동부터는 첫만남 이용권이 지급됩니다. 세부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산 양육지원금은 기존 신청자들만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세내용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

WebUI 설치 시 에러 해결방법 [내부링크]

WebUI 설치 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두가지의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데, 하나는 파이썬을 찾지 못하는 에러이고, 하나는 pip 버전이 낮아서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는 에러입니다. 두가지 모두 매우 간단하니 천천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Couldn`t find the python stable-diffusion-webui 폴더에서 webui-user.bat을 클릭해서 설치를 하는 과정중에 파이썬을 찾을 수 없다는 에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webui-user.bat 파일을 우클릭 하면 편집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편집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모장이 나오는데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둔 부분에 파이썬 3.10.6 버전 파일의 경로를 적어주면 됩니다. 경로를 모른다면 ..

서울 광진구 출산장려금 및 지원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 광진구 출산장려금 및 지원청책을 총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광진구청이나 광진구 보건소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23년 3월 16일 기준으로 확인한 내용이기 때문에 혹여나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으니 추가적인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광진구 출산장려금 광진구에서 출생한 신생아의 보호자(부모)에게 출산축하금을 지원하여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 및 건강한 광진구를 실현하고자 하는 정책입니다. 2022년 1월 1일 출생아부터 출생순위에 관계없이 200만 원 바우처를 지원하는 첫 만남이용권 사업이 신설되면서, 첫째와 둘째는 첫만남이용권으로 지원을 하고, 셋째 자녀부터는 출산축하금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서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영..

개인회생 중 추가 대출 3편 - 캠코 개인회생대출 [내부링크]

개인회생 중 추가 대출이 가능한 대출의 3편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상품은 캠코의 개인회생대출입니다. 캠코는 국민행복기금이라는 기관이며 해당 기관은 설립목적자체가 제도권 금융에서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단체이니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캠코(국민행복기금)와 개인회생대출 개요 국민행복기금과 캠코라는 기관자체를 처음 들어본 사람들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기관에 대해서 간단하게 우선 설명을 드리면 2008년에 제도권 금유에서 소외된 분들이 경제적으로 회생을 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자활프로그램이나 복지지원을 위한 종합 신용회복 지원기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중에서도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금융소외자들에 대해 연체채권 채무조정과 바꿔드림론, 즉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 주는 사업입니다. ..

AI 그림 그리기 - WebUI 설치 가이드 [내부링크]

각종 커뮤니티에 유행하는 것 중에 하나가 AI 그림 그리기인데, 그림을 그려주는 기본적인 도구인 WebUI를 설치하는 방법과 실행시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설치하는 방법부터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AI 그림 그리기 도구 WebUI 필수 설치 프로그램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는데 DeepAI, Midjourney, portrait ai, wombo.art 등 많은 곳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WebUI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방법들이 다양하게 있지만, 막상 컴퓨터로 게임이나 하고 액셀이나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설명이 매우 어렵고, 놓치고 지나갔다가는 첨부터 다시 설치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

서울 강남구 출산장려금 및 지원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 강남구에서 출산장려금 및 출산지원정책을 모두 정리한 글입니다. 구청 보건복지과나 보건소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23년 3월 16일 기준으로 확인된 내용이기 때문에 변동사항이 있을 수도 있으니 추가적인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강남구 출산양육지원금 및 출산축하용품 서울 강남구 출산양육지원금 지원대상 : 첫째 자녀 이상의 신생아 출생신고일을 기준으로 1년 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강남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부 또는 모로 하며, 대상자녀는 동일 세대원이어야 합니다. 단, 국외에서 출생한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금액(매월 15일 지급) 첫째아 : 30만 원씩 총 200만 원 둘째아 : 100만 원씩 총 200만 원 셋째아 : 300만 원씩 총 300만원 넷째아 이상 : 500만 원씩 총..

개인회생 중 추가 대출 2편 -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대출 [내부링크]

개인회생 중 추가 대출이 가능한 방법 2편인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대출입니다. 최소 6개월의 성실상환이라는 조건이 충족한 분들에 한해서 가능한 소액대출 방법입니다.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 최대 금액이 차이가 있지만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지원대상과 지원용도 성실상환자 대출이란, 이름처럼 신용회복위원회 개인채무조정이나 법원 개인회생 제도를 통해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분들에게 긴급하게 생계자금을 저금리로 대출해 주는 제도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들이 해당됩니다. 또,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은 다음 12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분들,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개인회생 중 추가 대출 1편 - 햇살론 15 특례보증 [내부링크]

개인회생 중인 경우에 대출을 받는 것은 사실 매우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의뢰로 가능한 방법들이 꽤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서민금융진흥원의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 15 특례보증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햇살론 15 특례보증 소개 햇살론 15는 서민금융진흥원에 가보면 고금리대안자금 상품중에 있는 정책서민금융상품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저소득이나 저신용 때문에 일반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어, 대부업, 불법사금융과 같은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사람들을 위해, 최소한의 조건이 충족이 되면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대출입니다. 대출에 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들은 정부에서 돈을 빌려주는 건가? 하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정부에서 대출을 실행해 주는 것이 아니..

디스라이트 리세라마 방법 및 티어표, 사용가능 쿠폰 모음 [내부링크]

최근 출시되는 모바일 게임은 기본적으로 리세라마를 무조건 하는 추세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디스라이트 리세라마 방법과 티어표를 소개하고, 사용가능한 쿠폰을 모두 안내드립니다. 쿠폰을 사용해야 리세라마가 가능하니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디스라이트 쿠폰 및 사용방법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튜토리얼이 강제로 진행이 되는데 강제 듀토리얼이 끝나면 메인메뉴를 통해서 쿠폰 등록이 가능합니다. 쿠폰 등록은 필수로 해주어야 디스라이트 리세라마가 가능합니다. 30 뽑기가 가능한데 쿠폰 사용방법은 간단하지만 혹시라도 어려운 분들을 위해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우측 상단의 메인 메뉴를 누르면 위에 첫 번째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좌측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2번째에 있는 서비스탭을 누르고 하다에 교환 ..

데이터 라벨러 돈 버는 방법 총정리 - 크라우드웍스 [내부링크]

작년 9월 경에 크라우드웍스 - 데이터 라벨러라는 돈벌이를 소개했는데, 6개월 정도 시간이 지났고 지금부터라도 준비하면 후반기에는 충분히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난이도, 시스템, 수익성 등을 총정리해서 알려주고자 합니다. 데이터 라벨러는 무엇이고, 크라우드웍스는 무엇인가? 데이터 라벨러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크라우드웍스를 아마 처음 들어보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데이터 라벨러는 집에서 컴퓨터로 하는 재택부업이라고 생각을 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일에 익숙해진 이후에는 취업도 가능합니다. 단, 지방에서는 현실적으로는 취업으로 이어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크라우드웍스는 데이터 라벨러가 일을 구하고, 일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둔 업체라고 생..

개발자 퇴사 및 이직을 지금은 참아야한다. [내부링크]

개발자로 살아가는 방법 중에 하나가 이직을 해서 연봉을 올리는 것이었는데, 지금처럼 경기가 매우 나쁜 상황에서는 퇴사 및 이직을 일단 무조건 참아야만 합니다. 경력을 쌓고 조금 더 공부해서 이직하는 방법은 현재는 매우 위험합니다. 통상적인 개발자 연봉인상 루트 보통 개발자들은 다 월급쟁이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결국에는 회사에서 연봉협상을 통하든, 이직을 통하든 연봉을 지속적으로 인상시켜야 지금처럼 물가가 빠르게 오르는 세상에서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인데, 사실 월급을 받는 직장인들이 이런 루트를 이용하는 게 생각보다 어렵고, 실패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발자라는 영역에서는 이직 후 연봉인상이라는 방법이 조금만 노력해도 가능한 방법이었기 때문에, 취업을 해서 공..

티스토리 때려치우고 네이버 블로그나 해볼까? [내부링크]

티스토리 광고 관련 공지를 보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한 생각들이 바로 네이버 블로그나 해볼까?? 일 텐데, 당장 여러 가지 이득들이 꽤 많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거들 입장에서 상당히 흔들릴 수밖에 없는 유혹입니다. 네이버와 네이버 블로그의 현상황 예전부터 주야장천 나오는 이야기가 다음 검색과 네이버 검색은 망해서 없어질 것이라고 했는데, 다음 검색은 정말 망한 상태라고 해도 딱히 반론의 여지가 없는 상태입니다. 네이버는 구글에게 지속적으로 검색 점유율을 뺏기고 있는 건 어린아이들도 알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다르게 네이버는 특정 분야나 특정 키워드를 제외하면 여전히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네이버 상단에 노출이 가능한 네이버 ..

초등학교 1학년 입학준비 가이드 - 1편 준비물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아이가 처음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부모도 아이만큼 긴장이 되고 걱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입학준비를 위한 가이드를 작성해볼 텐데, 1편은 준비물 체크리스트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 준비물 체크리스트 개요 글을 쓰는 시기쯤에는 이미 조금의 차이는 있겠지만, 예비소집이 끝나고 교과서를 받고 안내문을 받으신 후일 꺼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마 지금부터 처음 초등학교에 아이를 입학시키는 부모님들은 뭐부터 준비해야 하나 하고 정신이 없고, 준비물은 충분히 챙긴 건지, 빠진 것은 없는지 고민을 하고 계실 거예요. 학교에서 나눠준 안내문에도 대부분 기본적인 학습준비물과 기타 추가적으로 필요한 학습준비물 및 개인생활용품들이 적혀있을 텐데, 실제로 필요한 것도 있고 필요하지만 적혀있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장기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현실적인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나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는 것도 어렵지만 장기적으로 수익을 가져가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장기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현실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티스토리 단기로 끝나버리는 이유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면, 여러 가지 노하우와 스킬들을 배우게 되고, 자신의 티스토리에 적용시켜가면서 사람마다 걸리는 시간의 차이는 있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본격적으로 수익이 나게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수익창출을 위한 최소 조건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사용한 시간과는 상관없이, 누군가는 충분한 스킬과 노하우를 획득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별다른 지식 없이도 수익창출 조건을 달성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전자든 후자든 각각의 이유로 금세 티스토리를 포기한다는 겁니다. 물론 이 포기하기까지 큰 수익을 얻어본 사람도 있고..

티스토리 문자 URL, 숫자 URL 중 어떤게 좋을까? 중간에 바꿔도 될까?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할 때 문자로 URL을 하는 게 좋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았을 겁니다. 시간이 지나 접하고 숫자에서 문자로 바꿔도 되는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티스토리 문자 URL, 숫자 URL 중 어떤 게 좋은지, 중간에 바꿔도 되는지 명확하게 설명드립니다. 티스토리 문자 URL, 숫자 URL에 대한 오해와 고민을 하는 이유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할때 수익형 블로그 세팅을 이렇게 해야 한다, 저렇게 해야 한다 라는 글이나 영상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 꼭 빠지지 않고 나오는 내용이 문자 URL을 하라는 내용입니다. 숫자 URL 보다 문자 URL이 훨씬 구글 상위 노출에 유리하다는 이유 때문이죠. 이건 사실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URL 자체에 키워드를 포함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숫자 URL ..

메멘토 모리 - 11월 티어표 [내부링크]

메멘토 모리 11월 티어표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 블로그에 있는 대부분의 티어표는 일본 서버 기준입니다. 또한 아직까지 모든 콘텐츠가 충분히 진행이 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한 상태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멘토 모리 티어표 평가 기준 메멘토 모리 티어표는 0 티어부터 3 티어까지 총 4단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0 티어에 해당하는 캐릭터들은 다른 티어에 비해서 독보적으로 좋은 성능을 가진 캐릭터라고 판단하면 됩니다. 좋은 점이 있으면 부족함점이 있기 마련인데 부족한 점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1 티어에 해당하는 캐릭터들은 각 속성별로 상위 딜러들과 강력한 스킬을 보유한 서포터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티어 캐릭터들은 특화된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활용방..

크롬 메인화면 바로가기 10개 이상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현재 가장 많이 쓰는 인터넷 브라우저는 단연 크롬일 텐데요, 크롬 메인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10개까지 밖에 추가가 안된다는 점입니다. 10개 이상 바로가기를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Homey 설치 및 사용방법 크롬 메인화면에 바로가기를 10개 이상 추가하기 위해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크롬에서 자체적으로는 지원하고 10개 이상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이동하여 Homey를 검색하거나, 아래 사진을 눌러서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단, 설치 전에 기존에 사용 중인 바로가기를 불러올 수 없기 때문에 기존 크롬 창을 하나 띄어두고,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우측상단에 확장 프로그램을 누..

강아지 수술 및 마취 전 보호자 필수 가이드 입니다. [내부링크]

강아지 수술 및 마취 전 보호자 필수 가이드입니다. 강아지가 수술 및 마취를 하게 되면 정말 많은 걱정을 하게 되는데, 걱정만 한다고 강아지에게 도움이 되는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보호자가 꼭 알아야 하는 수술 및 마취 전 필수적인 내용과 도움이 되는 내용들입니다. 강아지 수술 및 마취 전 보호자의 역할이 중요한 이유 강아지가 아프거나 다쳐서 병원에 방문하게 되어 수술을 해야 하게 되면 통상적으로 수술 일정을 조율하고 수술 당일에 입원을 하기도 하고, 수술 며칠 전부터 입원을 하기도 합니다. 어떤 경우든 수의사가 보호자에게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보호자에게 지침이나 가이드를 제시해주는데요. 사실 똑같은 수술이라고 하더라도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는 수의사의 성향에 따라 차이..

블루아카이브 11월 티어표 - 스페셜 티어표 포함 [내부링크]

블루아카이브 11월 티어표입니다. 스페셜 티어표까지 포함했고, 10월 26일 출시된 유우카(체육복), 하스미(체육복), 마리(체육복)까지 포함한 티어표입니다. 캐릭터의 숫자가 점점 늘어나서 캐릭터별 내용은 생략했으나, 평가 기준은 표기되어 있습니다. 블루아카이브 티어표 평가 기준 기본적으로 티어표는 상위 티어의 캐릭터가 하위 티어의 캐릭터에 비해 강력하다는 개념을 가지고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아카이브 티어표는 단순히 캐릭터의 강약의 차이보다 게임에 존재하는 다양한 콘텐츠에서 얼마나 많은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약하는 빈도와 얼마나 크게 기여할 수 있는지가 반영되어 있음을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0 티어 : 대부분의 콘텐츠에서 활약..

베트남 그랩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그랩이 서비스되지 않기 때문에, 처음 들어보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베트남에서는 그랩은 사용하지 않으면 너무나 불편함이 많은 교통수단이 되었습니다. 이 글은 베트남 그랩 완벽 가이드입니다...

우마무스메 - 후지 키세키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후지 키세키는 치명적인 부상을 당하기 전까지 짧은 시간 동안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준 원본마를 고증해 릿토 기숙사의 사감을 맡고 있는 우마무스메 입니다. 1티어 캐릭터로 사용하긴 어렵지만, 얼마 안 되는 미소년 이미지의 우마무스에 후지 키세키의 육성 가이드입니다. 후지 키세키 개요 원본마의 성적을 살펴보면 데뷔전을 포함하여서 클래식 전선의 첫 대회인 야요이상까지 모두 1착을 기록하며 차기 클래식 삼관에 가장 가까운 말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굴건염이라는 치명적인 부상 때문에 삼관은 이루지 못했지만, 데뷔후 짧은 기간동안 보여준 퍼포먼스는 엄청났습니다. 이런 부분을 고증하기 위해서인지, 훈련을 하는 우마무스메가 아니라 릿토 기숙사의 사감이라는 역활을 게임에서 맡고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원본마의 외..

무기미도 리세라마 방법, 티어표, 쿠폰 3종 [내부링크]

무기미도 리세라마 방법, 티어표, 쿠폰 3종입니다. 무기미도는 디펜스와 RPG 요소가 결합된 특유의 어두운 배경이 특징인 게임입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이 대부분이 그렇듯이 리세라마가 가능하고, 초기 쿠폰 3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 총정리 [내부링크]

기준금리가 계속해서 인상되고, 연말까지 추가로 오른다는 뉴스가 하루도 빠지지 않고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신혼부부라면 최고의 선택지라고 할 수 있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의 조건 및 한도, 기간..

우마무스메 캔서배 추천 스킬 총정리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캔서배 추천 스킬 총정리입니다. 앞선 여러 번의 챔피언스 미팅에서 경험을 이미 충분히 했을 텐데, 레이스장 조건에 최적화된 캐릭터와 스탯으로 육성과 함께, 그에 맞는 스킬을 확보하는 것은 승리를..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내부링크]

요즘에는 신입사원을 채용하지 않고, 경력직을 채용하는 경우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꼭 준비하는데, 바로 경력증명서입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경력증명서를 대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4가지 방법 - 소득증명확인서 [내부링크]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집이나 차를 살 때, 혹은 이직을 하게 되어 새로운 회사와 연봉협상을 하는 경우처럼 내 소득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보통 소득금액증명원이나 원청징수영수증을 제..

메멘토 모리 - 리세라마 10월 티어표 [내부링크]

메멘토 모리 리세라마 방법과 10월 티어표 입니다. 메멘토 모리는 일본 게임으로 한 편의 동화책 일러스트를 보고 있는 듯한 그래픽이 특징인 게임입니다. 약 15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하면 리세라마가 가능하며,..

SI 업체 보다 SM 업체 취업을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개발자 국비 학원을 들어보면 교육 커리큘럼이 대부분 SI 업체 취업에 맞춰져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SI 업체에 취업을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SI 업체보다 SM 업체 취업을 해야 하는 것..

티스토리 버릴때가 된건가? 천만에 기회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그만둬야 하는 건가 하는 생각을 지금 대부분 사람들이 하고 있을 텐데, 기회입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기존에 많든 적든 수익을 내다가 화재로 인해서 검색 누락이 발생하면서 다들 이런 생각을 하게 되..

무주택 확인서 발급 방법 - 주택청약 소득공제 [내부링크]

무주택 확인서 발급 방법입니다. 주택청약을 2015년 1월 1일 이후에 가입을 하고, 연간 총소득이 7000만 원 이하라면 매년 연말정산을 할 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무주택자여야 가능한 공제이기 때문..

연말정산 월세 소득공제, 세액공제 환급받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주택을 보유하지 않고 월세로 생활을 하게 되면 연말정산 시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의외로 많은데, 소득공제, 세액공제 2가지가 있습니다.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월세 소득..

소득공제 세액공제 차이점 총정리 [내부링크]

연말정산을 할 때 각 항목별로 공제방법이 보통 2가지가 있습니다.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입니다. 둘 중에서 혜택이 큰 쪽을 선택해서 공제를 받으면 되는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소득공제 세액공..

블루아카이브 10월 티어표 - 스페셜 티어표 포함 [내부링크]

블루아카이브 10월 15일 기준 10월 티어표입니다. 스페셜 티어표까지 포함이 된 티어표로, 10월 12일 출시된 아카네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낙 캐릭터가 많기 때문에 자세한 캐릭터 설명은 생략하였으며, 티어..

우마무스메 - 세인트 제이드 힐러 그래스 원더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세인트 제이드 힐러 그래스 원더 육성 가이드입니다. 새로운 우마무스메인 「세인트 제이드 힐러」 그래스 원더가 출시되는데, 국내에 출시된 우마무스메 중에서는 가장 장거리에 특화된 캐릭터라고 보면 되는데,..

부가가치세 신고 및 납부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10월은 부가가치세 납부를 하는 달입니다. 10월 25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신고 및 납부방법을 소개하고, 미리채움 서비스 제공 항목별 일정을 정리하였습니다. 추가로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도움 서비스 사용..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히든 이벤트 총정리 2편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히든 이벤트 총정리 2편입니다. 육성을 하는 과정에서 정해진 육성 목표 외에 숨겨진 히든 이벤트를 달성하게 되면 추가적으로 스탯이 오르고, 스킬 힌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숨겨진 히든 이벤트를 총..

우마무스메 - 히시 아마존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히시 아마존 육성 가이드입니다. 우마무스메가 국내에 출시한 이후 꾸준히 추입마의 위상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단순히 승률을 떠나서도 추입마 자체가 가지고 있는 매력도 한몫을 하는데, 히시 아..

이슈 블로그 해볼 만할까요? [내부링크]

이슈 블로그는 지금은 사라졌지만 네이버나 다음에 있던 실시간 검색어 같은 것들을 키워드나 주제로 삼아서 글을 쓰는 블로그들을 말합니다. 통상적인 인식이 좋은 편은 아닌데, 다른 사람의 눈을 떠나서 과연 해..

코딩 부트캠프 후불제 아무런 문제 없나?? 합리적인 금액은? [내부링크]

코딩 부트캠프는 개발자로 취업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몇 년 전부터 후불제 교육이 존재했고, 장단점은 있는 교육입니다. 단, 교육의 질과 비용의 관계가 합리적인가 아닌가로 단순히 판단한 부분은..

티스토리, 블로그 글 수정하면 저품질, 검색누락 걸리게 되나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글 수정을 하게 되면 저품질이 오게 되는 게 아닐까, 검색 누락이 생기는 게 아닐까 하는 걱정을 블로거라면 누군든지 가지고 있는 고민입니다. 과연 수정을 해도 될까요? 안될까요? 정답을 정확..

리치왕의 분노 낙스마라스 거미지구 공략 가이드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낙스마라스 거미 지구 공략 가이드입니다. 거미 지구는 아눕레칸, 펠리나, 맥스나 총 3마리의 보스가 등장하는 던전으로 다른 지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가장 먼저 공략을 시작..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우트가드 첨탑 공략 가이드 [내부링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리치왕의 분노 5인 던전인 우트가드 첨탑의 공략 가이드입니다. 울부짖는 협만에 위치한 던전으로 매우 단순한 모습을 띄고 있는 던전입니다. 다만 던전의 길이가 공략에 시간이 오래..

2023년 기준중위소득과 기초생활 보장제도 구간 정리 [내부링크]

2023년 기준중위소득과 기초생활 보장제도 구간을 정리하였습니다. 기준중위소득은 정부나 기관에서 여러 지원 정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대상자 선정을 위한 기준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고 메모..

과태료 범칙금 차이, 신규 과태료 항목 정리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가 과태료, 범칙금 차이, 신규 과태료 항목을 정리하였습니다. 둘 다 비슷해 보이지만 차이가 있고, 대상과 벌점, 보험료 할증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22년 도로교통법 개정 이후 새로 생긴 항목을 정리..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마력의 눈 공략 가이드 [내부링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리치왕의 분노 5인 던전인 마력의 눈 공략 가이드입니다. 기존 인던들과 다르게 실외 형태의 던전이면서 전용 탈것을 이용해 공중전이 펼쳐지는 던전입니다. 보스 공략 외에 이동 루..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영웅 던전 업적 가이드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5인던 영웅 모드에서는 던전 별로 업적이 있습니다. 던전마다 1개에서 많게는 5개까지도 업적이 있는데 해당 업적들을 모두 완료하면 보상으로 붉은색 원시 비룡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영웅..

블로그 키워드 몇개 넣어야 상위 노출 될까요? [내부링크]

블로거가 되면 좋은 키워드 찾기에 엄청 피나는 노력합니다. 근데 찾아낸 키워드를 몇 개 넣어야 구글에서 좋은 글이라고 인정하고, 상위 노출이 가능할까요? 만약, 진짜 그런 숫자가 정해져 있다면, 상위 노출에..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옛 스트라솔룸 공략 가이드 [내부링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리치왕의 분노 5인 던전인 옛 스트라솔룸 공략 가이드입니다. 옛 스트라솔룸은 아서스가 리치왕이 되는 과정 중에서도 매우 결정적인 계기가 되는 사건을 볼 수 있는 던전입니다. 총..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번개의 전당 공략 가이드 [내부링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리치왕의 분노 5인 던전인 번개의 전당 공략 가이드입니다. 번개의 전당은 폭풍우 봉우리 북쪽에 있는 던전입니다.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79 레벨 이상이기 때문에 던전을 클리어하기..

리치와의 분노 클래식 - 돌의 전당 공략 가이드 [내부링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리치왕의 분노 5인 던전인 돌의 전당 공략 가이드입니다. 돌의 전당은 폭풍우 봉우리 북쪽에 있는 던전입니다. 던전 내부에서 호위 퀘스트가 있고, 대부분 드워프 몬스터들이 출몰하..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군드락 공략 가이드 [내부링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리치왕의 분노 5인 던전진 군드락 공략 가이드입니다. 줄더라 북동쪽에 입구 2개가 있고, 마지막 보스에게 가기 위해서는 특정한 장치를 작동시켜야 하며, 영웅 던전 기준 히든 보스..

대항해시대 오리진 - 피에트로 콘티 제독과 항해사 분석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 9월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새로운 제독과 항해사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메타 자체가 교역에서 전투로 변하는 상황에서 선호하는 항해사도 변했습니다. 피에트로 콘티 제독과 당장 사용 가..

우마무스메 - 세이운 스카이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만약 당신이 시작부터 끝까지 선두자리를 내주지 않고 우승해보고 싶다면 반드시 키워야 하고, 도주마의 기존 인식을 송두리째 바꿔주고, 도주마의 로망을 꽃피워주는 우마무스메가 있습니다. 바로 그 세이운 스카..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보랏빛 요새 공략 가이드 [내부링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리치왕의 분노 5인 던전인 보랏빛 요새 공략 가이드입니다. 보랏빛 요새는 달라란에 위치한 던전입니다. 차원문을 통해 나오는 몬스터들에게서 감옥을 지키고 보스를 처리하는 것이..

블로그 포스팅 1000개 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30분 포스팅 [내부링크]

블로그 포스팅 1000개 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블로그를 하면 1일 1포스팅을 하라고 하는데, 막상 1일 1포스팅도 힘든데 1000 정도의 글은 최소한 쌓이고 나야 수익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루에 1..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안카헤트 공략 가이드 [내부링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리치왕의 분노 5인 던전인 안카헤트 공략 가이드입니다. 용의 안식처에 속해 있는 던전입니다. 총 4마리의 보스가 있고, 숨겨진 보스도 있습니다. 72 레벨에서 75 레벨의 몬스터들이..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드락타론 성채 공략 가이드 [내부링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리치왕의 분노의 5인 던전인 드락타론 성채 공략 가이드입니다. 회색 구릉지에 있는 던전인데 실제로는 줄드락에서 입장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74 레벨 정도면 입장 및 공략이 가능..

블로그 1일 1포스팅 하라는 진짜 이유, 제대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많이 듣는 말이 바로 1일 1포스팅 하라는 말입니다. 그럴싸한 이유를 이야기하면서 그렇게 하는 게 블로그를 활성화시켜서, 유입이 늘고 수익을 올리는 방법이라고 말하는데요. 진짜..

구글 상위 노출, 초보도 할 수 있는 SEO [내부링크]

구글 상위 노출 포지션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위해서는 SEO 자체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반드시 상위에 노출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티스토리에서 초보가 구현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할..

우마무스메 - 제미니배 대비 나리타 타이신, 메지로 맥퀸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제미니배 대비 나리타 타이신, 메지로 맥퀸 육성 가이드입니다. 1 선행 2 추입 전략이 필수로 사용될 이번 챔피언스 미팅에서 선행과 추입 한 자리씩을 차지할 우마무스메들의 서포트 카드와 스킬 위주로 작성하였..

우마무스메 - 제미니배 대비 골드 쉽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제미니배 대비 골드 쉽 육성 가이드입니다. 룸 매치를 돌려보신 분들은 이미 알겠지만 타우러스배와 마찬가지로 골드 쉽이 압도적으로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안정적인 면에서 나리타 타이신을 앞서고 있어 새롭게..

초보 블로거 구글 SEO 돈을 주고라도 배워야할까?? [내부링크]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다면 수없이 듣게 되는 이야기가 구글 SEO, 구글 알고리즘, 다음 최적화 같은 이야기들입니다. 하지만 초보 블로거들에겐 어려운 이야기입니다. 그럼 블로그를 돈을 주고라도 구글 SEO부터..

대항해시대 오리진 A급 항해사 티어표 최신정리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에는 수없이 많은 항해사들이 존재하고 S, A, B, C, D로 등급이 나뉘어있습니다. A급 항해사를 이제 영입해볼 만한 시기가 됐는데, 이왕이면 좋은 A급을 영입해야 하니 티어표를 한번 정리해 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진짜 요령과 기준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요령이나 방법, 기준 등을 검색해보면 정말 많은 글이 있습니다. 거기에 있는 방법들 진짜일까요?? 거기에서 말하는 대로 하면 나도 애드센스 승인받고 블로그에 광고를 달 수 있을까요??..

조정대상지역 해제 - 해제 지역과 해제로 달라지는 것들 [내부링크]

지난 6월 30일 개최되었던 주거정책심의위원회에서 논의된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 조정안이 발표되었습니다. 해제 지역과 해제로 달라지는 규제들을 가급적이면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우마무스메 - 제미니배 추천 스킬 총정리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제미니배 추천 스킬 총정리입니다. 타우러스배에서 이미 한번 경험을 해보았겠지만, 최적화된 캐릭터와 스탯으로 육성을 완료해도, 레이스 조건에 맞는 스킬을 배우지 못하면, 얼마든지 낮은 스탯의 캐..

구글 서치 콘솔 - HTTPS 평가되지 않음 오류, 크롤링 실패 [내부링크]

최근 티스토리 사용자들이 대부분 겪고 있는 문제가 크롤링 실패 HTTPS 평가되지 않음 때문에 발생하는 크롤링 실패입니다. 색인이 되지 않으니 블로거 입장에서는, 더군다나 구글이 주력인 티스토리 유저 입장에..

우마무스메 - 제미니배 우마무스메 티어표 및 가이드 [내부링크]

제미니배 우마무스메 티어표 및 가이드 입니다. 타우러스배를 처음 경험해보고 사실 일본 서버를 경험해보진 못한 유저들은 충격에 빠졌을 거 같은데요. 타우러스배와 일본 서버에서 이미 공개되어 있는 정보를 바..

베트남 진짜 사야하는 기념품 - 커피, 차, 노니, 말린 과일 좀 그만! [내부링크]

베트남 여행을 다녀오면서 기념품, 귀국선물 등을 사 오는데, 제발 커피, 차, 노니, 말린 과일 같은 것은 그만 사 오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기념품 리스트 정리해드립니다. 세상이 얼마나 변했는데, 아직도 10년,..

임금체불 신고 및 간이대지급금 청구방법 - 반드시 해야할 일 추가 [내부링크]

경제상황이 너무 나빠지다 보니 그런 일은 없어야 하는데, 임금체불 관련된 뉴스가 자주 나오기 시작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임금체불 신고하는 방법과 민원을 통해 임금을 받을 수 있는 간이대지급..

개발자 인력난, 개발자 부족 검색을 해보자 [내부링크]

개발자 인력난 검색을 해보면 뉴스가 쏟아져 나오는데, 어느 분야 할 것 없이 개발자가 부족해서 난리라는 뉴스로 도배가 됩니다. 그리고 기사에 달린 댓글들은 우리가 뉴스 내용과는 전혀 상관없는 내용으로 가득..

디스코드 용어 정리 [내부링크]

디스코드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을 해보려고 하면, 처음 사용하는 메신저라서 당연히 익숙하지 않은 것도 있지만 용어를 몰라서 시도해보려다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디스코드 이메일, 휴대폰 인증 안될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디스코드 가입을 한 이후에 이메일과 휴대폰을 인증해야 이용이 가능한 서버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메일이 사용 중이고 오지 않거나 이미 사용 중이라거나, 휴대폰 번호를 이미 누가 사용하는 등 인증이 안 되는..

디스코드의 개요와 시작하기 [내부링크]

디스코드의 개요와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디스코드는 음성, 채팅, 화면 공유 같은 메신저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10대 20대들은 카카오톡만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 계정을 만드는 방법부터 설치 및 시..

비엣젯 항공 사용후기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비엣젯 항공 사용후기 완벽 가이드입니다.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이동할 때 가장 저가항공사를 뽑는다면 비엣젯 항공입니다. 저가 항공인 만큼 이용과정 중에 매우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데, 한 번도 비엣젯 항공을..

우마무스메 - 웨딩 마야노 탑건 개요 및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웨딩 마야노 탑건 개요 및 육성 가이드입니다. 원본 우마무스메에 비해서 성장률이 매우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였고, 초기 능력치 역시 변했습니다. 스킬과 고유기 역시 변경이 있어 소개하고, 서포트 카드 세팅과..

해외여행 가능한 아프리카, 중동 국가 코로나 관련 입국규정 총정리 [내부링크]

현재 해외여행이 가능한 주요 아프리카, 중동 국가 코로나 관련 입국 규정 총정리입니다. 애초에 중동, 아프리카 국가들은 해외여행이 불가능한 국가들이 많습니다. 여행 출발 전, 현지 입국 시, 한국 입국 시 규..

우마무스메 - 웨딩 에어 그루브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웨딩 에어 그루브 육성 가이드입니다. 원본 에어 그루브와 비교하면 디버프 위주의 캐릭터에서 훨씬 공격적이고 속도와 가속 위주의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기본 스탯과 스킬, 고유기 등을 알아보고,..

해외여행 가능한 아시아 국가 코로나 관련 입국규정 총정리 [내부링크]

현재 해외여행이 가능한 주요 아시아 국가 코로나 관련 입국 규정 총정리입니다. 많은 국가들이 코로나 관련 입국 규정을 매우 완하 시켰는데, 여행 출발 전, 현지 입국 시, 한국 입국 시 규정을 자세하게 정리하..

해외여행 가능한 유럽, 아메리카 국가 코로나 관련 입국규정 총정리 [내부링크]

현재 해외여행이 가능한 주요 유럽 및 아메리카 국가 코로나 관련 입국 규정 총정리입니다. 많은 국가들이 코로나 관련 입국 규정을 매우 완하 시켰는데, 여행 출발 전, 현지 입국 시, 한국 입국 시 규정을 자세하..

대항해시대 오리진 - 인도로 가는 길 해결해야하는 문제들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 인도로 가는 길에는 준비과정 자체도 매우 많은 시간과 자원이 소비가 됩니다. 문제는 아직 해결해야하는 문제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소소하지만 준비하고 가면 도움이 되는 것들을 정리했습..

400 bad request 해결 방법 - 크롬, 엣지, 휴대폰 모두 가능한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이든 컴퓨터든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400 bad request라는 문구가 뜨면서 해당 사이트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크롬과 에지 브라우저, 휴대폰 모두 사용 가능한 해결 방법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 인도 진출 기본조건 내파 50 총정리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인도 진출 기본 조건을 위한 기본 조건이 있습니다. 인도에 가려면 아라비아 해역을 건너야 하는데 선단 레벨 35, 내파 수치 50이 필요합니다. 쉽게 맞출 수 없는 내파 수치 50을 맞추는 방..

상황에 따른 우리동네 병원찾기 - 휴일, 야간진료, 근처 병원 [내부링크]

상황에 따른 우리동네 병원 찾는 방법입니다. 이번 추석 연휴는 4일로 짧았는데, 짧은 연휴기간 동안에 갑자기 아픈 가족이 생기면 매우 당황스럽고 난감하게 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실시간으로 휴일, 야간진료..

대항해시대 오리진 - 초중반 교역 세부 이동 경로 총정리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 초중반 교역 세부 이동경로 총정리 정리 글입니다. 초중반에 개척하는 많은 교역루트 중에서 상당히 오랜 시간 이용해야 하는 루트들을 카리브부터 팀북투, 지중해, 흑해, 북해를 세부적으로 소..

우마무스메 - 타우러스배 한국 메타예상 [내부링크]

타우러스배 챔피언스 미팅이 이제 직전에 이르렀습니다. 5일에 오픈된 룸 매치 시스템을 통해서 많은 유저들이 자신이 생각했던 엔트리를 테스트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룸 매치를 통해 미리 예상해보는 타..

쿠키런 킹덤 9월 티어표 - 신캐릭 반영 [내부링크]

쿠키런 킹덤 9월 티어표입니다. 블랙펄 쿠키와 캡틴 캐비어 맛 쿠키가 새로 출시되었고, 티어표에 반영되었습니다. 쿠키런 킹덤의 티어표는 캐릭터 자체 성능의 티어표 일뿐입니다. 캐릭터 자체의 성능보다는 조합..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마력의 탑 가이드 [내부링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리치왕의 분노 마력의 탑 가이드입니다. 오그리마와 스톰윈드에서 북풍에의 땅으로 이동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5인 던전입니다. 영웅에서는 일반에 나오지 않는 보스가 나오기 때..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주술사 주 문양, 보조 문양 총정리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주술사 주 문양, 보조 문양 총정리입니다. 주술사는 3가지 특성이 있는데 세 가지 특성의 성격이 매우 다른 만큼 문양도 거의 겹치는 것이 다른 문양을 사용합니다. 3가지 특성별 각각 추천..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도적 주 문양 보조 문양 총정리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도적 주 문양, 보조 문양 총정리입니다. 도적은 암살, 전투, 잠행 3가지 특성 모두 공통적으로 보조 문양은 PvP와 편의성 위주의 세팅을 하고, 주 문양만 다르게 가져갑니다. 3가지 특성별..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마법사 주문양 보조문양 총정리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마법사 주 문양, 보조 문양 총정리입니다. 다른 직업들도 그렇지만, 사실 보조 문양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보조 문양은 대략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딜러로서 딜량을 높이기 위해서 도움이..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사냥꾼 주문양 보조문양 총정리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사냥꾼 주 문양, 보조 문양 총정리입니다. 이제 4개 직업 정도가 남았는데 오늘은 원거리 딜러인 사냥꾼 편입니다. 사냥꾼도 특성별로 보조 문양은 차이 없이 사용하는데, 주 문양은 약간의..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흑마법사 주문양 보조문양 총정리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흑마법사 주 문양, 보조 문양 총정리입니다. 문양은 확장팩이 열리면서 새롭게 생긴 시스템으로 80 레벨이 되면 각각 3개의 문양씩 총 6개의 문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악마, 고통, 파괴..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사제 주문양 보조문양 총정리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사제 주문양 보조 문양 총정리입니다. 기존에 없던 문양이라는 시스템이 적용되는데, 80 레벨 기준 각각 3개의 문양을 사용해 캐릭터를 특성에 맞춰 강화시킬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암흑, 신성, 수..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죽음의 기사 주문양 보조문양 총정리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서버가 오픈이 되면서, 기존에 없던 문양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생기게 됩니다. 주문양과 보조 문양을 80 레벨 기준으로 특성별로 각각 3개씩을 적용하여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 인기 교역 루트 정리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여러 목적 중에 하나는 돈을 많이 버는 것입니다. 게임의 기본이 되는 두카트를 많이 버는 인기 있는 교역 루트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접근 가능한 지역에서 인기 있는 루트와 교역..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드루이드 주문양 보조문양 총정리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서버가 오픈이 되면서, 기존에 없던 문양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생기게 됩니다. 주문양과 보조 문양을 80 레벨 기준으로 특성별로 각각 3개씩을 적용하여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성기사 주문양 보조문양 총정리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서버가 오픈이 되면서, 기존에 없던 문양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생기게 됩니다. 주문양과 보조 문양을 80 레벨 기준으로 특성별로 각각 3개씩을 적용하여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전사 주문양 보조문양 총정리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서버가 오픈이 되면서, 기존에 없던 문양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생기게 됩니다. 주문양과 보조 문양을 80 레벨 기준으로 특성별로 각각 3개씩을 적용하여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베트남 당구장에 가면 여자 도우미가 있다!? [내부링크]

우리와 비슷한 듯 보이지만 다른 모습이 보이는데, 베트남 당구장에는 여자 도우미가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당구는 매우 인기 있고, 쉽고 편하게 즐기는 스포츠중에 하나입니다. 당구장도 예전 우리나라를 떠올릴..

대항해시대 오리진 - 6티어 선박 재료 도면 수급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 - 6 티어 선박 재료 도면 수습 방법 총정리입니다. 6 티어 선박 중 가장 인기가 있는 선박은 삼부크입니다. 문제는 선박 건조에 필요한 도면과 재료의 수급이 어렵습니다. 10 레벨 설계도 레벨..

재택부업 - 지금 시작하면 내년부턴 무조건 월 100 가능한 부업 [내부링크]

재택부업을 하나 소개할 텐데, 지금 시작하면 당장 절대 돈을 얼마 벌지 못한다고 확신합니다. 근데 내년부터는 무조건 월 100 가능하고 그 이상도 얼마든지 가능한 재택부업입니다. 광고나 추천인 모으는 것이 ..

티스토리 맞구독 하면 좋은 점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맞구독 하면 좋은 점이 과연 있을까요?? 좋은 점이라고 하면 당연히 애드센스 수익이 늘어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티스토리에 있는 구독이라는 기능을 활용해 맞구독자의 숫자를 늘리면 애드센스 수익..

티스토리 - 일상 여행 맛집 블로그 돈이 될까요?? [내부링크]

일상 여행 맛집 블로그로도 돈이 될까요?? 라고 댓글로 물어보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실제로 티스토리 포럼에 들어가봐도 해당 유형의 블로그가 가장 많이 보입니다. 하고 싶은 주제라 하는거면 상관이 없는데..

우마무스메 - 제3회 레전드 레이스 총정리 [내부링크]

9월 5일부터 제3회 레전드 레이스가 개최됩니다. 이번에 레이스는 3명의 우마무스메가 라이벌로 나오고 경기장의 조건이 계정과 날씨를 제외하면 챔피언스 미팅인 타우러스배와 동일하기 때문에, 챔피언스 미팅과..

우마무스메 - 타우러스배 추천 스킬 총정리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타우러스배 추천 스킬 총정리입니다. 당연히 챔피언스 미팅에 맞는 최적화 스탯으로 육성을 해야 하지만 경기장에 맞는 스킬을 준비하지 못하면, 스탯이 낮은 상대에게도 패배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 S, A급 항해사 티어표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 S급과 A급 항해사의 티어 표입니다. 항해사들은 S급부터 다양한 등급이 있는데 아래쪽 등급 항해사들과 위쪽 등급 항해사들을 선택하는 기준이 매우 다릅니다. 이번에는 S, A등급 항해사들의 구..

티스토리 - 사이드 바 고정 광고해서 수익올리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 사이드바 고정 광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4개월 정도 여러 개의 사이트에서 테스트를 했고 수익이 오른다고 확신을 가져서 반 정도 되는 티스토리에 현재 적용했습니다. 북클럽 스킨 기준이며, 방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스마트 팔콘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스마트 팔콘 육성 가이드입니다. 스마트 팔콘은 우마무스메라는 게임이 오픈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줄곳 유저들의 고민인 더트 팀 레이스를 한 번에 해결시켜주는 한줄기 빛 같은 우마무스메입니다. 스마트 팔콘의..

우마무스메 - 8월 26일 픽업 과금 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8월 26일 신규 픽업 정보과 과금 가이드입니다. 초반 예정보다는 아주 조금씩 빨리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우마무스메 스마트 팔콘과 SSR 서포트카드 슈퍼크릭, 하야카와 타즈나의 픽업이..

당신이 티스토리로 절대 돈을 못 버는 이유 - 진짜 돈 버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나 블로그를 이용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수많은 글과 유튜브를 보고 호기롭게 시작을 하지만 얼마 안 가서 포기하게 되고 「이거 다 사기구나」 하는 생각만 남고 절대 돈을 못 버는 이유가 있습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 신규 항해사 고용 선행조건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 오픈 후 신규 여자 항해사 캐릭터는 총 8명입니다. 그중에서 7명의 항해사는 고용을 하는 선행조건이 있습니다. 신규 항해사 고용을 위한 테크트리를 소개하고, 항해사를 고용 가능한 모든 항구..

태국 - 방콕 피어 21 푸드코트 가이드 [내부링크]

해외여행이 많이 자유로워지면서 동남아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베트남과 태국이 동남아에서 가장 많이 가는 곳 중에 하나인데요, 태국 방콕에 가면 꼭 한 번은 들르게 되는 터미널 21에 5층에..

우마무스메 - 챔피언스 미팅 가이드 2편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우마무스메 한국 서버에서도 챔피언스 미팅이 시작됩니다. 챔피언스 미팅 가이드 1편이 개요와 일정, 보상 등에 관한 포스팅이었다면, 2편은 실제 타우러스배를 기준으로 필요한 최소 스탯이나 조합에..

태국 유심 추천 - 유심 구매 가이드 [내부링크]

해외여행 준비를 하거나 외국에 나가게 되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유심입니다. 요즘은 쿠팡에서 구매를 해도 며칠 만에 도착을 하기 때문에 공항에서 미리 수령하고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현지에서 사야 하..

대항해시대 오리진 - 초반 뉴비들이 꼭 알아야하는 팁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 - 초반 뉴비들이 꼭 알면 정말 도움이 되는 팁들입니다. 유저 간 경쟁을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초기 오픈 시기에는 당연히 여러 가지 팁들을 최대한 활용해서 앞으로 치고 나가야 할 필요가 있..

우마무스메 - 챔피언스 미팅 가이드 [내부링크]

다음 달로 일정이 미루어진 우마무스메 챔피언스 미팅 가이드입니다. 기존 NPC과의 대결이 아닌 유저들만의 대결이 시작되는데요. 챔피언스 미팅의 리그 종류와 진행 일정과 보상 등을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

Google Play 서비스가 계속 중단됨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Google Play 서비스가 계속 중단됨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에서 애플리캐이션으로 이동 후 Google Play 서비스에서 자신의 휴대폰에 설치된 버전을 확인하고 해당 버전의 APK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재설치만 해..

대항해시대 오리진 - 항해사 가이드 교역편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이라는 게임의 가장 큰 하나의 축은 교역입니다. 교역이야 말로 대항해시대의 핵심이자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역을 단순히 항해사만으로 설명을 하기는 어렵지만, 최대한 항해사와 관련한..

대항해시대 오리진 - 항해사 가이드 전투편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등장하는 항해사의 숫자는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숫자만 많은 게 아니라 항해사마다 제각각의 등급과 직업, 기술 등을 가지고 있어 어떻게 고용하고 육성해야 하는지 난감합니다. 그래서 이..

타워 오브 판타지 - 썸머 다이어리 이벤트 총정리 [내부링크]

8월 24일 9시 점검 이후부터 9월 1일 23시 59분까지 약 일주일이 조금 넘는 시간 동안 타워 오브 판타지에서 썸머 다이어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코스튬과 각종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내..

대항해시대 오리진 - 항해사 가이드 기본편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에는 정말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항해사들이 나옵니다. 오픈 초기인 현재 등장하지 않은 항해사도 매우 많습니다. 궁극적으로는 모든 항해사를 고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항해사가 가지고 있는 기..

타워 오브 판타지 - 아스트라 지역 블랙코어 기믹 공략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에서는 전체 맵을 열어보면 주위에 있는 아이템이 표시가 되는데, 막상 이동하면 아무것도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주위에 있는 오브젝트를 이용해 기믹을 공략하면 해금이 되는데 그중 아..

대항해시대 오리진 - 국가별 장점 정리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 국가별 장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매일매일 조금씩 업데이트가 되는 부분이 있어서 수정되야하는 부분이 생길 수 있지만, 아직 충분한 정보가 없지만 최대한 장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대항해..

타워 오브 판타지 - 아스트라 지역 골드코어 기믹 공략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에서는 전체 맵을 열면 하얀색으로 골드코어 같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장소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위치로 이동해보면 아무것도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기믹을 해결해야..

타워 오브 판타지 - 아스트라 : 폭주하는 버섯 공략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아스트라 지역의 폭주하는 버섯 공략입니다. 서브 퀘스트인데 퀘스트 템이 잘 나오지 않아서 짜증이 날 수 있는데 빨리 나온 사람들은 1번에 바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마음을 비우고 해..

강아지 쿠싱증후군 증상과 치료방법 및 부작용, 견주 필수 가이드 [내부링크]

사람에게도 나타나는 쿠싱증후군이 강아지에게도 나타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대표적인 증상과 치료방법, 그에 따른 부작용들을 확인하시고, 견주들이 반드시 검사 및 치료 과정 중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상..

대항해시대 오리진 - 전체지도 PDF 파일 [내부링크]

모바일 게임으로 새롭게 오픈하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전체 지도입니다. 웹상의 보이는 사진은 해상도가 낮아서 제대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꼭 첨부파일은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

대항해시대 오리진 - 컴퓨터로 하기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오리진 컴퓨터로 하는 방법입니다. CBT 기준이며 정식버전이 출시되면 달라질 수 도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컴퓨터 단독으로 구동하는 것은 아니고, 스마트폰 화면을 컴퓨터로 미러링 하여 게임을 하는..

타워 오브 판타지 - 아스트라 링크스 퀘스트 공략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 아스트라 링크스 퀘스트 공략입니다. 서브 임무로 매우 간단하면서 시나리오 자체가 스토리가 있는 임무입니다. 아이들에게 도둑맞은 막대 사탕을 찾아주는 이야기인데 즐겁게 공략하시기 바랍..

티스토리 현실적인 수익 실현을 위한 가이드 라인 [내부링크]

티스토리 현실적인 수익 실현을 위한 가이드라인입니다. 티스토리를 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고, 인터넷에는 정말 많은 방법과 노하우 등이 넘쳐납니다. 그러나 대부분 초보자들에게는 의미 없..

우마무스메 - 각 우마무스메 타이틀 레이스 목록 2편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타이틀 레이스 목록 2편입니다. 1편이 너무 길어져서 2편으로 나누어서 작성하였습니다. 타이틀을 획득하기 위해 육성 목록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챙겨야 하는 레이스들의 목록입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 - 먹보소녀 패티 김 찾기 공략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에는 정말 많은 서브 임무들이 있습니다. 반드시 클리어해야 하는 임무들은 아니지만 매우 간단하고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쏠쏠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브 임무 중 먹보 소녀 패티가 주..

우마무스메 - 각 우마무스메 타이틀 레이스 목록 1편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타이틀 레이스 목록입니다. 육성 과정에서 많은 레이스를 뛰게 되는데, 무조건 뛰어야 하는 목표 레이스가 있고, 목표 레이스를 제외하고도 레이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아래 레이스들을 선택하면 클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나리타 타이신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나리타 타이신 육성 가이드입니다. 저평가될 수밖에 없는 근성 20%라는 최악의 성장률을 가지고 있지만, 5 레벨 각성 스킬인 육박하는 그림자의 성능 때문에 팀 레이스 마일 주자로 개조 후 새로운 메타를 보여주..

타워 오브 판타지 - 유적 B-03 공략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유적 B-03 공략입니다. B-03은 꼭 필요한 속성 무기나 에너지 기어가 없어도 클리어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앞선 유적들도 그랬지만, 난이도가 낮으니 타오판의 재미를 알아가면서 공략하..

티스토리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 현실적 해결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승인 이후 광고가 나오기 시작하는데,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방법들을 찾아보고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이때 현..

타워 오브 판타지 - 각 지역별 풍경 위치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각 지역별 모든 풍경 위치입니다. 필드 곧곧에 풍경이라는 아이콘들이 보이는데 활성화하면 보상으로 흑수정과 해당 지역 탐색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단순히 이동만 해도 획득이 가능한 보상이며..

타워 오브 판타지 - 유적 B-02 공략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 유적 B-02 공략입니다. B-02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불 속성 무기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나머지는 재미있게 풀어볼 수 있는 트릭입니다. 시간제한도 없기 때문에 편안하게 즐기면서 공략하..

타워 오브 판타지 - 모르면 손해보는 초간단 팁 모음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 모르면 손해 보는 초간단 팁 모음입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언제나 우리는 시간이 지나서야 알게 되는 팁들이 있는데, 정말 별거 아니고 소소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게임 진행에 매우 큰 영향..

우마무스메 - 회복 스킬 티어표 및 분석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회복 스킬 티어표 및 분석 공략입니다. 레이스를 하다 보면 다른 우마무스메의 디버프 스킬이나 몸싸움 같은 예상하지 못하는 범위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어떤 스태미나 회복 스킬이..

타워 오브 판타지 - 유적 B-01 공략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 유적 B-01 공략입니다. 초기 유적지기 때문에 등장하는 적들은 난이도가 매우 낮지만 유적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2가지 트릭을 해결해야 합니다. 2가지 트릭은 같은 형태의 트릭이며 매우 간단..

타워 오브 판타지 모든 지역 블랙코어 위치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모든 지역 블랙코어 위치입니다. 블랙코어는 게임 내 뽑기 시스템인 주문을 위해서 꼭 필요한 아이템이면서, 지역의 달성도를 올리기 위해서도 찾고 획득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모든 지역 지도..

타워 오브 판타지 - 모든 지역 골드코어 위치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모든 지역 골드코어 위치입니다. 골드코어는 게임 내 뽑기 시스템인 주문을 위해서 꼭 필요한 아이템이면서, 지역의 달성도를 올리기 위해서도 찾고 획득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모든 지역 지도..

타워 오브 판타지 - 유적 A-03 공략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유적 A-03 지역 공략입니다. A-02까지가 튜토리얼 수준이라면 A-03부터는 조금씩 트릭이 추가된 던전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아직 튜토리얼을 벗어나지 않은 수준이기 때문에, 난이도는 매우 낮습..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제2회 레전드 레이스 필승법 [내부링크]

8월 12일부터 시작되는 제2회 레전드 레이스 필승법입니다. 이번 레전드 레이스는 12일간 진행이 되고 3일마다 라이벌이 달라지고, 단거리 G1 스프린터 스테이크스를 배경으로 개최가 될 예정입니다. 12일간 필승..

타워 오브 판타지 - 에너지 기어 어디서 얻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에너지 기어 및 에너지 기어 조각 수급 방법입니다. 에너지 기어는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고, 4성 활성화 효과에 패시브 능력치가 있습니다. 이는 슬록에 등록하지 않더라도 효과가 적용이 되기..

갤럭시 신제품 변경사항 완벽 총정리 - Z플립4, Z폴드4, 갤럭시워치5 프로 [내부링크]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신제품 변경사항을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Z플립 4, Z폴드 4, 갤럭시 워치 5 프로, 갤럭시 워치 5, 갤럭시 버즈 2 프로의 색상 및 스펙 달라진 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갤럭..

타워 오브 판타지 - 돌벽 깨고 블랙코어를 얻어보자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필드에 보면, 돌로 된 벽이 있습니다. 돌벽을 깨면 블랙코어를 획득할 수 있는데, 게임 튜토리얼과 설명이 부족해 회득하는 방법을 모르는 초보자들이 있어서 돌벽을 깨고, 블랙코어를 얻는 방법..

타워 오브 판타지 - 매일 매일 해야하는 숙제 정리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 매일매일 해야 하는 숙제 정리입니다. 게임에서, 특히나 RPG류 게임에서는 매일매일 일일 퀘스트를 놓치지 않고 진행을 해야 남들에게 뒤처지지 않고 캐릭터를 육성이 가능합니다. 꼭 해야 하..

어둠땅 시즌 4 쐐기 - 메카곤 고철장 초간단 공략 [내부링크]

어둠땅 시즌 4 쐐기 메카곤 고철장 공략입니다. 시즌 4에서는 여러 시즌의 던전들이 쐐기 던전으로 나오는데, 메카곤 고철장은 가장 최신 이전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에 나오던 던전입니다. 초심자 위주로 간단..

어둠땅 시즌 4 쐐기 - 파멸철로 정비소 초간단 공략 [내부링크]

어둠땅 시즌 4 쐐기 파멸철로 정비소 공략입니다. 시즌 4에서는 여러 시즌의 던전들이 쐐기 던전으로 나오는데, 강철 선착장은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확장팩에 나오던 던전입니다. 초심자 위주로 간단하면서도 자세..

어둠땅 시즌 4 쐐기 - 강철 선착장 초간단 공략 [내부링크]

어둠땅 시즌 4 쐐기 강청 선착장 공략입니다. 시즌 4에서는 여러 시즌의 던전들이 쐐기 던전으로 나오는데, 강철 선착장은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확장팩에 나오던 던전입니다. 초심자 위주로 간단하면서도 자세하게..

타워 오브 판타지 - 리세라마 티어표 및 효율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리세라마 티어표와 효율에 관한 글입니다. 대부분의 수집형 RPG 게임이 오픈하면 유저들은 리세라마를 하는데요, 타워 오브 판타지도 수집 요소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당연히 리세라마를 하게 됩..

어둠땅 시즌 4 쐐기용 위크오라 모음 [내부링크]

어둠땅 4시즌이 시작되면서 사용하면 편리한 새로운 쐐기용 위크오라 모음입니다. 없어도 게임을 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있으면 확실히 편리한 위크오라들만 모았고 작동이 되는 것 까지 다 확인을 했으니 안심하..

어둠땅 시즌 4 쐐기 - 카라잔 하층 초간단 공략 [내부링크]

어둠땅 시즌 4 쐐기 카라잔 하층 공략입니다. 시즌 4에서는 여러 시즌의 던전들이 쐐기 던전으로 나오는데, 카라잔 하층은 가장 난이도가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군단 유저 기준이 아니라 와린이 기준으로 쉽게 공..

어둠땅 시즌 4 쐐기 - 카라잔 상층 초간단 공략 [내부링크]

어둠땅 시즌 4 쐐기 카라잔 상층 공략입니다. 시즌 4에서는 여러 시즌의 던전들이 쐐기 던전으로 나오는데, 카라잔은 난이도가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카라잔을 가장 먼저 포스팅해봅니다. 군단 유저 기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선입마 스킬 티어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선입마 스킬 티어표 입니다. 게임 초기부터 선입마용 스킬풀은 매우 좋지만, 스킬 자체의 성능은 추입마에 비해 좋지 못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선행마와 추입마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 선입마가 우선..

개발자 해외취업 매우 현실적인 방법 [내부링크]

국내에서 개발자로 살아가는 것은 매우 열악한 환경에서 박봉을 받아가며 하루하루 버티는 것입니다. 회사 내부 사정에 따라 업무가 계속해서 바뀌고 경력은 쌓이지만 전문성은 획득하지 못한 상태가 이어져 불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8월 픽업 정리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8월 픽업 정보입니다. 8월 10부터 9월 초까지 3번의 픽업이 있습니다. 8월 픽업 기간에는 꾸준히 게임을 할 유저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우마무스메도 나오고, 성능과 가성비가 뛰어난 서포..

불법명의도용 바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불법명의도용 바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나도 모르게 불법에 내 명의가 이용당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신분증을 잃어버린 적이 있으면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니 꼭 한 번씩 확인해보시고, 혹여라도 문제가 있다..

쿠키런 킹덤 8월 티어표 - 크림유니콘 쿠키 반영 [내부링크]

쿠키런 킹덤 8월 티어표 입니다. 크림유니콘 쿠기가 새로 출시되었고, 티어표에 반영되었습니다. 쿠키런 킹덤의 티어표는 캐릭터의 티어표일뿐, 조합이 훨씬 중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고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앨리스 픽션 - 파티 편성 및 전투 TIP (소과금 현실적인 편성) [내부링크]

앨리스 픽션 파티 편성 및 전투 TIP 입니다. 기존 캐릭터 등급표는 무시하고, 소과금 유저 기준으로 다캐릭 육성이 어려운 점을 감안한 현실적인 파티 편성법입니다. 1 ~ 3성 위주의 파티 편성과 전투 TIP을 공유..

세븐나이츠레볼루션 - 영웅보스 가이드 [내부링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영웅보스 가이드 및 공략입니다. 각 영웅보스의 속성과 특징을 소개하고, 필요한 저항이나 해제기, 제압기 캐릭터들을 정리했습니다. 아직 초기라 얼마든지 더 연구가 이루어지고 새로운 방법..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 필수 육성 영웅과 추천 3성 영웅 [내부링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필수 육성 영웅과 추천 3성 영웅 모음입니다. 4성 영웅부터는 얻는 것도 어렵고, 각성 난이도가 너무 높아 오히려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에, 3성 영웅으로 덱을 잘 구성하면 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 여신의 축복 개방 TIP [내부링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여신의 축복은 카드를 성장시켜 영구적인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성장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여신의 축복은 간단한 것부터 시간을 오래 투자해야 하는 것까지 다양한데, 빠르게 여신의..

8월 1일 재택치료 개편내용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가 다시 확산세로 돌아서면서 8월 1일부터 재택치료체계가 개편되었습니다. 대면 치료 인프라 확충과 먹는 치료제 처방을 확대하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재택치료 개편 내용을 자세하고 알기 쉽게 소개합니..

어둠땅 시즌4 변경점 총정리 [내부링크]

어둠땅 시즌4 변경점 총정리입니다. 시즌4에서는 새롭고 실험적인 변경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공격대에는 운명 어픽스가 추가되었고, 쐐기돌 던전은 던전 로테이션이 변경되었습니다. 그 외에 탈것이 추가되기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선행마 스킬 티어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선행마 스킬입니다. 선행마 스킬 배우기가 매우 어려운 것이 스펙이 좋아지면 도주마가 되어버리고, 스펙이 어중간하거나 낮으면 후방 말들에게 그대로 잡아먹혀버립니다. 선행마가 최우선으로 배워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 카드 경험치, 장비 경험치 수급처 [내부링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스펙을 올리기 위해서는 카드와 장비를 성장시켜야 합니다. 카드 경험치와 장비의 경험치를 얻어서 레벨업을 올려야만 카드와 장비 본연의 능력치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카드 경험치와 장..

앨리스 픽션 리세라마 방법 및 티어표 [내부링크]

앨리스 픽션 리세라마 방법과 티어표입니다. 리세라마 자체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고 너무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앨리스 픽션 빠르고 효육적인 리세라마 방법과 3성 영웅 13명의 티어 표입..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서포트 카드 특기율에 따른 훈련 배치 확률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에 나오는 서포트 카드 특기율에 따른 훈련 배치 확률입니다. 서포트 카드의 특기율은 육성중 훈련에 서포트 카드가 나타날 확률을 을 증가시켜주는데, 훈련 배치 확률 = 18 x (1 + 특기율/100)이라는..

검은 사막 -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1 ~ 5권 공략 [내부링크]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공략입니다. 모험일지 공략으로 공격력과 방어력을 1씩 올릴 수 있는데 정말 별거 아닌 수치인 1이지만, 검은 사막이라는 게임에서 공격력, 방어력 1을 올리기 위해서는 상당한 재화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추입마 스킬 티어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추입마 스킬 티어표 입니다. 육성이 어느 정도 시점이 지나면, 스텟은 적당한 수치로 올라옵니다. 그때부터는 스텟에 의한 승부가 아니라 스킬의 발동률과 효과, 능력치에 따라서 승부가 결정지어집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도주마 스킬 티어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도주마 스킬 티어표 입니다. 스탯은 최고점으로 잘 찍어두고, 엉뚱한 스킬을 배워서 막상 경기에 내보냈더니 스킬이 발동이 안돼서 망하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도주마가 최우선으로 배워 여하는 스킬..

국비교육 후 어디로 지원해야하죠?? SI, SM, 솔루션 차이점 [내부링크]

국비교육 수료 후 SI, SM, 솔루션 업체 중에서 어디로 지원을 해야 할지 고민을 하지 않은 사람은 절대 없을 겁니다. 문제는 취준생 입장에서 SI, SM, 솔루션 실제로 어떤 근무환경이고, 어떤 일을 하는지 잘 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C++ 에러 해결 방법 [내부링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C++ 에러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일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재설치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순서대로 따라만 하시면 되니 천천히 확인해보세요. 1. Microsoft Visual C..

강아지 혈변 원인, 당장 병원에 가야하는 경우 [내부링크]

강아지 혈변 원인 및 혈변 증상 중 당장 병원에 가야 하는 경우를 소개합니다. 혈변의 증상은 정말 다양하고 혈변의 종류도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혈변이라고 무작정 응급실로 가고, 여러 가지 검사를 하는 건 오..

프로그래머 1년차 이직 준비시 해야하는 것 [내부링크]

직장 생활을 하면서 이직 욕구가 없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이 지금 회사를 떠나 새로운 회사로 이직을 하고 싶어 합니다. 프로그래머 1년 차 쯤되면 이직에 대한 생각이 머릿속에서 1초도 멈추지 않고 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 리세마라 티어표 [내부링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리세마라 티어 표입니다. 4성 기준 티어 표입니다. 기본적으로 힐러가 없으면 안 되는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힐러가 없으면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초기 티어 표이니 참고만 하시고, 시간이..

원신 리딤코드 공유 2022. 07. 28 [내부링크]

원신 리딤코드 공유합니다. 쿠폰 및 리딤코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입력이 가능합니다. 게임내에서는 설정, 계정, 교환코드에서도 쿠폰 및 리딤코드 입력이 가능합니다. 2022. 07. 28 사용가능 확인된 리딤코드 입..

게임보다 재미있는 우마무스메 원본마 이야기 - 스페셜 위크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게임이고, 애니메이션은 실제 일본 경마에 나오는 말을 고증해서 만들어졌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우마무스메 원본마 이야기 첫..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구멍 메우기 보드카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보드카 육성 가이드입니다. 실제로 마일 선입마에서 최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보유 스킬, 고유, 각성 스킬을 보더라도 마일 선입마로 육성을 해야 되는데 단거리, 더트, 마일 선행마까지 다양하게 육성..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역별남발마 그래스 원더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그래스 원더 육성가이드 입니다. 스피드 20%와 파워 10%의 매우 좋은 스탯 성장률을 가지고 있고, 보유 스킬도 좋아 매우 쉽게 육성이 가능하면서도, 의외로 높은 육성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PVP에서 역별남..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가 2급 - AIDE 2급 취업 및 부업 가이드 [내부링크]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가 2급 - AIDE 2급 취업 및 부업 가이드입니다. 자격증 교육 및 취득 관련 정보와 자격증을 통해 취업이 가능한지, 부업으로써 돈을 벌 수 있는지를 소개하고, 현실적으로 활용해서 취업..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고유 칭호 해금 조건, 3성 우마무스메 가이드 [내부링크]

3성 우마무스메 고유 칭호 해금 조건 설명 및 가이드입니다. 추가 보상이 없지만 자신이 고인물이라는 것을 나타내고 싶다면 해보면 좋습니다. 특히 3성의 경우에는 정상적인 육성법을 하더라도 획득이 가능하기..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무소과금 육성 방법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무소과금 육성 방법입니다. 과금의 정도와 유무에 따라서 티어표도 달라지고, 달라진 티어표와 서포트 카드 풀에 따라서 육성을 하는 방법도 달라져야 합니다. 무소과금 유저들이 할 수 있는 현실적으..

키타산 블랙 출시 이후 - 우마무스메 리세라마 티어표 (7월)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리세라마 티어표 입니다. 키타산 블랙이 출시되어 새롭게 출시된 서포트 카드들을 반영한 버전입니다. 키타산 블랙은 3돌부터 의미가 있는 카드이니 참고하셔서 리세라마를 하시든, 기존 게임을 즐기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키타산 블랙에 올인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졌고, 게임 출시 전부터 기다리던 키타산 블랙이 나와서 과금유저들은 올인을 하는 분위기 입니다. 문제는 핵과금 유저가 아니라면 키타산 블랙에 지금 올인을..

베트남 비자 발급대행업체 및 전자비자 발급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베트남 비자 발급시에 발급대행업체를 이용하거나 전자비자 발급시 주의사항 충분히 알고 계신가요?? 해외에 나가게 되면 비자만큼 중요한 게 없기 때문에 반드시 참고하셔서, 입국 시 당황스럽고 여행을 망치는..

베트남 비자 발급 방법 및 비용 완벽 정리 [내부링크]

베트남은 한국 사람이라면 최대 15일까지 비자 없이 방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5일 이상의 장기 여행이나 유학, 관광, 업무 등으로 장기간 머물러야 한다면 반드시 베트남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베트남..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고유 칭호 해금 조건, 2성 우마무스메 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원본마가 달성했던 위업을 육성 중에 재현하면 육성 종료 시 해금이 가능한 고유 칭호가 있습니다. 각 우마무스메마다 고유의 조건이 있는데 오늘은 2성 우마무스메의 조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성..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고유 칭호 해금 조건, 1성 우마무스메 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원본마가 달성했던 위업을 육성 중에 재현하면 육성 종료 시 고유 칭호 해금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추가 보상은 없지만 우마무스메에 대한 애정과 로망을 위해 1, 2성 우마무스메 고유칭..

우마무스메 - 패시브 스킬 티어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에는 스킬이 상당히 많이 나오는데요, 추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데면서 더 늘어나기 때문에 어떤 스킬을 배워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스킬 중에서 가정 기본이 되는 패시브 스킬의 티어 표를 정..

식기세척기 세제고민해결 - 장단점 비교 후 종결짓기(광고아님) [내부링크]

식기세척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식기세척기를 정말 많이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식기세척기를 고민해서 고르고 사용하다 보면 세제는 도대체 뭘 써야 할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사용한 유명한 세제들의 장단점을..

노아의 심장 - 주요 아이템 획득 경로 총정리 [내부링크]

모바일 게임의 특징 중에 하나가 게임에 존재하는 화폐와 캐릭터나 장비를 강화시키는데 필요한 아이템의 종류가 정말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노아의 심장도 마찬가지입니다. 노아의 심장에 나오는 주요 아이템들..

법인 설립 -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차이와 선택 [내부링크]

영화나 드라마를 보다 보면 사업을 하다가 망해서 아버지는 도망을 가고 어머니가 힘들게 자신을 키워주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많이 보았을 텐데요. 이건 대부분 개인사업자들의 이야기입니다. 법인 설립 시 개인과..

노아의 심장 - 스피릿 조합 방법 [내부링크]

게임을 즐길수록 스피릿이 쌓여가는데 스피릿이 많아지는 게 좋기는 하지만, 많아질수록 어떻게 조합을 해야 하나 하는 고민이 생깁니다. 출전하는 스피릿의 조합은 다양한 방법과 연구가 이루어지겠지만, 기본적..

노아의 심장 - 빠른 레벨업 꿀팁 가이드 [내부링크]

노아의 심장은 리세라마도 중요하지만 레벨업과 스토리를 진행해 가는 과정 중에 보상이 많기 때문에, 빠르게 경험치를 획득해 성장을 통해서 스피릿을 추가 확보가 가능합니다. 빠른 성장을 위해서 경험치를 빠르..

노아의 심장 - 다이아 획득 경로 18가지 [내부링크]

노아의 심장에서 가장 중요한 화폐는 역시 다이아입니다.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경로는 정말 많은데요. 현재까지 공개되어 있는 18가지의 모든 다이아 획득 경로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니 꼭 참고하셔서, 강해..

노아의 심장 - 스피릿 소개 : 올리아 [내부링크]

노아의 심장 스피릿 중에서 SS급 티어로 불리는 올리아입니다. 모든 속성에 사용이 가능한 올라운드 스피릿으로써 모든 원소 및 물리 피해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존에 특화되어 있어 탱커로 활용이 가능..

노아의 심장 - 리세라마 초간단 방법 정리 [내부링크]

노아의 심장의 리세마라 방법입니다. 리세마라를 꼭 할 필요는 없는 게임이긴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 성향상 효율 좋고 강력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분명히 리세마라를 하실 텐데, 간단하게 리세마라 하는..

어둠땅 시즌4 - 공격대 보상 시스템과 드롭 아이템 레벨 [내부링크]

어둠땅 시즌 4는 기존 시즌과 다르게 매우 짧고 새로운 던전과 공격대의 추가가 없습니다. 이런 특수한 상황에서 블리자드에서는 아이템 획득 및 보상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스템을 시도 및 테스트해보려고 하..

노아의 심장 - 리세라마 등급표 [내부링크]

노아의 심장에는 스피릿이라는 개념이 있는데, 이 스피릿의 조합을 통해서 전체적인 강함과 약함을 결정지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스피릿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느냐가 매우 중요한데, 노아의 심장도..

노아의 심장 - 노아의 심장 티어표 -2022년 7월 [내부링크]

노아의 심장이 7월 21일 정식 론칭을 합니다. CBT를 진행했었는데 오픈 월드 판타지 MMORPG 게임입니다. 정해진 클래스가 없이 착용하는 무기에 따라 스킬과 역할이 달라지고, 스피릿이라는 개념의 파트너를 통해..

검은사막 - 시즌 : 용기사 사전 이벤트 총정리 [내부링크]

2022년 7월 27일 검은사막이 시즌 : 용기사 업데이트를 합니다. 업데이트를 맞이해서 검은사막에서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진행 중인 이벤트들이 꽤 여러 가지이고 업데이트에 맞춰 복귀를 하시려는 유저..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필수 가이드 - 보험사별 상품 비교 [내부링크]

최근 들어서 다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데, 휴가기간이 다가오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떠나게 될 텐데요.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해외여행자보험에 가..

국비지원 두번 들으면 더 좋은 곳에 취직가능?? [내부링크]

국비지원을 받아서 취업을 하는 과정에서 취업 전 내용들을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두 번 들을까 말까 하고 고민을 하는 이야기를 꼭 마지막쯤엔 써야지 하고 생각을 했었는데, 벌써 마지막쯤에 왔습니다. 국비지원..

베트남 여행 시 알아야하는 필수 팁 [내부링크]

베트남 여행 시 꼭 알아둬야 되는 필수 팁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여행이라는 것이 언제나 새롭고 즐거운 일이지만, 알고 방문할 때 경우와 모르고 방문할 경우에 여행의 질이 매우 달라집니다. 베트남 여행 시 꼭..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우마무스메 미래시(한국 날짜) 과금 추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국내에 출시되기 전부터 가장 큰 관심사는 좋은 성능의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가 언제 출시되는지 였습니다. 일본 서버의 픽업 순서를 기준으로 국내 예상 픽업 시기와 과금 수준에..

검은사막 쿠폰 [내부링크]

2022년 7월 13일부터 2022년 7월 27일까지 사용 가능한 검은 사막 쿠폰입니다. 쿠폰별로 보상이 다르고 사용기간도 차이가 있습니다. 기간이 얼마 안남았으니 빨리 사용하세요. https://payment.kr.playblackdese..

와우 - 현재까지 공개된 기원사 정보 정리 [내부링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인 용군단이 연내 출시될 예정입니다. 새 확장팩에는 새로운 종족과 새로운 직업이 하나씩 추가가 되는데, 바로 트랙티르와 기원사입니다. 오늘은 현재까지 공개된 기원사의 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프로레슬링 정신 엘 콘도르 파사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복면을 쓴 라틴계의 열정적인 우마무스메입니다. 프로레슬러인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복면을 언제나 쓰고 자신이야말로 세계 최강이라고 믿으며,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 달리는 우마무스메인 엘 콘도르 파사의 육..

국비교육 이후 스타트업 회사 취업 판단 기준 [내부링크]

국비교육을 받고 취업을 할 때 스타트업 회사를 소개해주기도 하는데, 기존에 있던 회사들은 조금만 검색을 해봐도 판단이 되는데 스타트업 회사는 도대체 뭘로 판단해야 할까요? 스타트업 회사 취업 전에 현실적..

원신 - 환전 수수료 없이 결제하기 [내부링크]

원신을 PC에서 플레이할 때 결제를 하는 과정에서 원래 결제하려고 했던 더 큰 금액이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르고 계신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 환전이라는 과정이 하나 추가가 되기 때문에 더 많은 금액..

베트남 여행시 꼭 필요한 센스넘치는 준비물 [내부링크]

해외에 여행을 가면 해외에서 정말 필요하지만 해외에서는 잘 구할 수 없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 시에 정말 많이 사용할 수 있지만, 현지에서는 구하기 어려워 미리 가져가면 좋은 센스 넘치는 준비물..

베트남 여행 시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 [내부링크]

외국에 여행이든 출장이든 나가게 되면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품목들이 있습니다. 사실 크게 차이는 없지만 베트남 여행 시에는 반드시 챙겨야 하는 것이 있어 준비하지 않으면 곤란한 일을 겪거나 금전적인 손해..

이터널 트리 7월 티어표 [내부링크]

이터널 트리 7월 티어표 입니다. 이터널 트리 티어는 버프, 디버프의 성능으로 빠르게 적을 쓰러트리는 것과 공략 안정석이 기준이 되고, HP 회복이나 실드 부여로 전투 지속성이 큰 기준이 됩니다. 2022년 7월 18..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단거리 마스터 에어 그루브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에어 그루브는 태생 2성인 우마무스메 입니다. 선행과 선입 각질에 A 각질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입 인자만 있으면 단거리부터 중거리까지 모두 가능한 우마무스메입니다. 팀 레이스에서 단거리를 책임지는 에어..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모든 각질이 가능한 마야노 탑건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마야노 탑건은 원작에서 7번의 G1 레이스에 출주 하여 4번 우승했습니다. 4번의 우승을 모두 다른 각질로 달린 고증에 맞춰 모든 각질 적성이 B ~ A로 설정되어있습니다. 각질 인자 1 성만 있으면 모든 각질로 육..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히든 이벤트 총정리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육성 중 육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게임을 하는데, 육성 목표 외에 숨겨진 조건을 달성하게 되면 추가로 스탯이 오르거나, 스킬 힌트를 받고 스킬 Pt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히..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복수 악마사냥꾼 세팅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가장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는 직업은 개인적으로 악마사냥꾼이라고 생각합니다. 화력도 높고 광역기도 많으면서, 스타일리시한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 선호도가 높습니다. 악마사냥꾼 복수 스..

베트남 무비자 체류기간 안내 - 2022년 7월 기준 [내부링크]

베트남 여행 중에 혹시 여행사의 실수로 비자가 만료된 다음날 출국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보통 이럴 때 베트남 출입국심사장에서는 돈을 요구합니다. 여행사를 통하셨더라도 베트남 무비자 체류기간을 정확하게..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역경을 이겨내라. 슈퍼 크릭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스태미나 성장치와 뛰어난 스킬까지 장거리 레이스에 최적화된 우마무스메이면서 태생 2 성이기 때문에 빨리 육성해서 장거리 레이스에 사용하고 싶지만, 랜덤성이 매우 강한 고유 이벤트를 가지고 있어 초보 유저..

강아지 십자인대 파열 개요, 치료법 종류와 선택 - 반드시 정독하세요 [내부링크]

언제까지나 밝고 건강할 것만 같던 아이들이 나이가 들면서 점점 아프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흔한 증상 중에 하나인 십자인대 파열에 대해서 개요부터 치료법의 종류와 장단점 등을 정말 상세하게..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윤석열 정부가 내세웠던 공약 중에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위한 장치를 만들겠다고 했는데요, 그와 관련해 청년내일저축계좌가 7월 18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조건과 신청 방법을 초년생들도 쉽게 알 수 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육성 난이도 최상 메지로 라이언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태생 1성 우마무스메 육성 가이드 마지막인 메지로 라이언입니다. 메지로 라이언이 마지막인 이유는 육성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인자작 대장이라 불리기 때문에 꼭 육성을 하셔야 하는 메지로 라이언 육..

원신 2.7 티어표 - 2022년 7월 [내부링크]

원신 2.7 티어 표입니다. 포지션별로 정리를 했습니다. 원신 티어 표는 수시로 계속 변동이 되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티어 표라는 것이 투자 수준에 따라서도 많이 달라지고, 이미 지나간 한정 캐릭터도 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초광속 아그네스 타키온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개별적인 육성 공략 중 태생 1성 우마무스메 공략이 거의 마지막에 이르렀습니다. 오늘은 태생 1성 우마무스메이지만 팀 레이스에서 포인트 획득에 활용하기에 매우 좋은 우마무스메인 아그네스 타키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장비파밍 가이드 [내부링크]

결국에 게임은 장비를 맞추는 것으로 캐릭터의 강함이 정해지는데, 초보분들은 아직 파밍보다 시스템을 알아가시면서 레벨업을 하시면 되고, 어느 정도 던파 모바일의 시스템과 재화 등에 익숙해지신 유저분들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초보자 필수 가이드 총정리 2편 [내부링크]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면서 새롭게 유입될 유저들과 이제 막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을 시작한 유저들을 위한 초보자 필수 가이드 총정리 2편입니다. 1편은 레벨업과 아이템 강화를 통한 스펙업 위주의 설명..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초보자 필수 가이드 총정리 1편 [내부링크]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이 출시되고 대략 4개월 정도가 되었는데요, 신규 캐릭터 출시 등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해서 노력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신규 유저들이나 이제 막 시작한 분들을 위해 꼭 알고 계셔야 하..

검은사막 - 소소한 이야기 퀘스트 총정리(2022. 7. 13) [내부링크]

검은사막 대륙 곳곳에서 소소한 이야기 퀘스트가 생겼습니다. 이름처럼 소소한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의뢰들인데, 공헌도와 은화, 칭호, 지식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NPC들이 공헌도를..

사망신고 절차, 사망신고서 작성방법 - 서류첨부 [내부링크]

사람이 사망을 하고 나면, 동거하고 있는 친족이나 특정 시설의 관리자는 사망하였다는 내용을 신고하여야만 합니다. 사망신고 절차와 사망신고서 작성방법을 미리 숙지하셔서 가족이나 친족이 사망하였을 때 의도..

상속 시 체크리스트 - 모르면 손해 봅니다. [내부링크]

가까운 가족이 사망하게 되면 사망한 가족의 재산이 남은 가족들에게 상속이 됩니다. 문제는 상속 시 재산뿐만 아니라 빚까지 상속이 됩니다. 제대로 확인을 하지 않고 무턱대고 상속을 받았다가는 오히려 손해를..

이미지를 텍스트로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매일 우리는 업무를 하면서 많은 이미지 파일을 접하게 됩니다. 이때 이미지 파일이나 PDF 파일에서 텍스트만 추출할 수 있다면, 이미지를 텍스트로 쉽게 바꿀 수 있다면 업무가 훨씬 편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레전드 레이스 보상과 스펙 [내부링크]

이번 주 월요일부터 우마무스메의 첫 레전드 레이스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3일마다 라이벌이 달라지면서 9일간 진행이 되고 보상으로는 라이벌 우마무스메 피스와 쥬얼, 마니를 받을 수 있습니다. 레전드..

비전공 국비교육 신입연봉과 취업시기의 관계 [내부링크]

비전공자들이 국비교육을 받고 취업을 하게 되는 과정에서 의외로 모르는 중요한 부분이 취업 시기와 연봉이 상관이 있다는 것입니다. 경력도 없고 스펙도 없이 취업이라도 하면 천만다행이라고 좋아하지 말고 조..

Stray - 스트레이 트레일러 3편 및 정보 [내부링크]

프랑스 남부에서 고양이들과 사람 몇 명으로 구성된 작은 게임개발팀인 BlueTwelve Studio에서 제작한 Stary가 스팀을 통해 7월 20일에 출시됩니다. 고양이의 눈으로 세상을 마주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의 Stray..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세침사 답변 효과 정리 [내부링크]

20, 의욕하락우마무스메 육성을 좀 해보신분들은 세침사를 만나본적이 있을겁니다. 총 5개의 선택지가 있는데 5개의 선택지마다 성공과 실패 두가지 결과가 있습니다. 각각의 겨로가에 따라서 다른 효과가 나타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각질별 추천 계승 스킬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육성 중 인자나 스탯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스킬입니다. 특히 계승 스킬은 웬만큼 조건만 충족이 되면 발동이 되기 때문에 각질에 맞는 계승 스킬을 사용하면 레이스에서 매우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리치왕의 분노 - 스탯 통합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올해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이 출시가 될 예정인데, 리치 왕의 분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최고 전성기 시절이었기 때문에 유저의 유입이 상당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리치 왕의 분노 기준 스탯의..

넷플릭스 시청 중 화면 꺼짐 현상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를 다양한 기기로 시청을 하는데, 시청 중에 화면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다시 키면 되니깐 크게 문제는 없지만 불편하고 짜증이 납니다. 기기별로 넷플릭스 시청 중 화면 꺼짐 현상..

앱이 설치되지 않을때 오류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이나 기기에 앱을 설치할 때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정책 변경이나, 구글의 Play 프로텍트에 미인증이 되어 발생하는데, 간단하게 해결하고 앱..

폴가이즈 무료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폴가이즈가 무료화가 되어 에픽게임즈를 통해서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밈을 탄생시켰던 게임이면서 아직도 유저가 많기 때문에 지금도 즐기기에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에픽게임즈를 통해서 다운..

2배 이상주는 청년내일저축 신청법 간단완벽정리 [내부링크]

중산층이 되려면 얼마나 벌어야 되냐는 조사에서 한 달에 700만 원은 벌어야 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돈을 모으기란 정말 쉽지 않은데, 저축을 하기만 하면 정부에서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는 2022 청년내일저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신 헤이세이 3강 위닝 티켓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게임에서 스토리의 고증이 매우 충실하게 반영이 되어 있는 우마무스메입니다. 덕분에 인게임에서도 메인 시나리오에 일본 더비 전이 나오는 시나리오를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신 헤이세이 3강이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어떤 스킬을 배워야 하나요 [내부링크]

우마무스메를 육성하다 보면 스킬이 너무 많아서, 도대체 어떤 스킬이 좋은 스킬이고 어떤 스킬은 포인트만 버리는 스킬인지 고민이 됩니다. 스킬의 기본적인 개요를 설명하고 명확하게 배우면 좋은 인기 있는 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육성 목표도 뽑기인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들은 각각의 육성 목표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육성 목표마저 2번의 뽑기 이벤트로 정해지는 점괘와 운세를 콘셉트인 우마무스메가 있습니다. 바로 마치카네 후쿠키타루인데요, 캐릭터성이 매우 강한..

베트남어 성조 표시하는 방법 [내부링크]

베트남어는 성조를 표시하지 않으면 현지인들도 이해하지 못할 정도로 성조를 표시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설정에서 베트남어로 바꾸기만 해도 되지만, 컴퓨터에서는 단순한 설정만으로는 성조를..

베트남어 번역기 추천 [내부링크]

베트남어를 번역할 때 사용하기 좋은 방법들을 소개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이 가능한 방법이 번역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 상에 존재하는 많은 번역기 중에서 베트남어를 번역..

가장 좋은 베트남어 번역하는 방법 [내부링크]

베트남어에는 6개의 성조가 있기 때문에, 현지인들도 앞뒤 문맥 없이 성조가 없는 한 문장을 보여주면 제대로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만큼 번역이 어렵습니다. 업무나 여행 시에 베트남어 번역을 하는 현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팀 레이스 고득점 포인트 [내부링크]

레이스 이벤트가 오픈하기 전에는 팀 레이스를 계속 즐길 수밖에 없는데요. 빈칸에 빼곡히 우마무스메를 넣어도 어느 순간부터는 높은 점수가 획득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팀 레이스 고득점을 획득하기 위해..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인자와 계승시스템 완벽 공략 [내부링크]

우마무스메에서 유저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투자하게 되는 것이 바로 인자작입니다. 육성을 진행할 때 처음에 선택하는 계승 우마무스메에게서 스킬, 스탯, 적성 등을 마치 유전자처럼 물려받는 개념입니다. 반복해..

국세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 홈텍스에서 원천징수영수증이나 소득금액증명원을 많이 발급받습니다. 홈텍스에서 국세완납증명서라고 해서 현재 국가에 내야 하는 세금을 모두 내어서 체납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국세완납증명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세기말의 패왕, 티엠 오페라 오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티엠 오페라 오는 서비스가 개시되고 나서 가장 점저 추가되는 3성 우마무스메입니다. 캐릭터성 자체는 단연 톱이며, 세기말의 패왕이라는 별명을 가졌지만 보고 있으면 한편으로는 짠한 마음이 들기도 하는 티엠..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스탯의 역활과 최적비율 2편 [내부링크]

우마무스메를 추천글과 추천방식을 찾아보고 좋은 인자도 찾아서 잘 키운 것 같은데, 육성이 끝나고 레이스에 내보내기만 하면 약해진 내 우마무스메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스탯의 역할에 대한 개념을 한번 잡고..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스탯의 역활과 최적비율 1편 [내부링크]

우마무스메를 육성하는 횟수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스탯을 도대체 어떻게 찍어야 좋을지 고민에 빠져들게 됩니다. 하지만 그 고민이 우마무스메의 재미 중에 하나이니 즐겁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스탯이 가지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거지런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마무스메에서 서포트 카드 육성, 아이템 샵에서 아이템 구매 등을 할 때 꼭 필요한 재화가 마니입니다. 육성이나 데일리 미션을 통해서 마니를 수급하는데 사용량에 대비해 마니의 수급이 너무 부족합니다. 이..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역병마 나이스 네이처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가 일본에 먼저 출시가 되고 이후에 국내에 출시가 된 점이 정말 안타까운 이유 중에 하나는 여러 종류의 우마무스메가 사랑받지 못하고 초반부터 획일화된 빌드로 가는 점입니다. 스토리도 탄탄하고 육..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A랭크 우마무스메 만들기 필수내용 [내부링크]

끝없는 리세마라를 끝내고 본격적으로 우마무스메를 즐기고 있는 한국 유저들의 다음 단계는 역시 효율성 찾기입니다. 아직도 D, C, B 랭크의 우마무스메만 만들어지고 있다면 게임 메커니즘을 확실히 모르고 있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감동의 레이스, 킹 헤일로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원작이 있는 게임이다 보니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 하나하나가 개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각 우마무스메들은 저마다의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정말 잘 짜인 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히로인 다이와 스칼렛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게임을 시작하면 우리가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우마무스메 캐릭터는 다이와 스칼렛입니다. 처음부터 주어지는 캐릭터인 만큼 도주, 선행 적성에 마일, 중거리, 장거리를 모두 뛸 수 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반드시 알아야하는 레이스의 원리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출시가 되고 서포트 카드의 중요성을 다들 알고 리세라마를 열심히 해서 좋다는 SSR 서포트 카드를 뽑아서 좋은 우마무스메를 육성하기 위해서 다들 노력하고 있을 텐데요. 레이스의 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반드시 챙기고 가야하는 육성 이벤트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하다 보면 트레이너의 의지와는 전혀 상관없이 각종 이벤트들이 발생합니다. 해당 이벤트들이 나오면 기뻐하실 텐데요. 실제로는 래덤이 아니라 이벤트 조건이 달성되어서입니다. 꼭 챙..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고유기 레벨업 이벤트 발생 조건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등장하는 수많은 우마무스메들의 성능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는 고유기입니다. 이 고유기는 각 우마무스메가 가지도 있는 필살기 같은 개념입니다. 이 고유기를 레벨업 시키는 방법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반장 사쿠라 바쿠신 오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 기본 단거리 적성이 A인 우마무스메는 몇 명 되지 않습니다. 특히나 초기에는 단거리 적성 A인 우마무스메의 가치는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거리에 최적화되어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웃고 있는 하루 우라라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는 마장에 따라서 잔디와 더트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초기 지급되는 1성 캐릭터 중에서 유일하게 더트 A 적성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항상 방긋방긋 웃고 있는 힐링계 캐릭터인 하루 우..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마약같은 라이스 샤워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는 수많은 캐릭터들이 있고 당연히 인기와 비인기 캐릭터로 나뉩니다. 특이하게도 라이스 샤워는 캐릭터 자체는 인기가 있지만 극악의 육성 난이도로 경주마로써는 인기가 없는 라이스 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무조건 육성해야하는 골드 쉽 육성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에 프리티 더비에는 다양한 우마무스메들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골드 쉽은 반드시 육성을 해야 하는 캐릭터입니다. 골드 쉽의 기본정보를 알아보고, 골드 쉽 육성에 필요한 가이드를 무과금 초보자 기..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SR 서포트 카드 추천 1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 서포트 카드는 카드 육성과 강화의 핵심입니다. SSR 서포트 카드보다 SR 서포트 카드의 등급이 낮지만 상한 해방이 잘 된 SR 카드는 상한 해방이 안된 SSR 카드보다 훨씬 더 좋은 효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스탯에 대한 필수 개념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나오는 많은 우마무스메들은 트레이닝을 통해서 스탯을 강화시켜서 레이스에서 승리를 쟁취하는데요. 이 스탯에 대한 개념을 제대로 가지고 있지 않으면 제대로 된 육성을 할 수가 없습..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육성 목표의 종류별 특징 [내부링크]

우마무스메를 육성할 때는 단순히 트레이닝 등으로 능력치를 올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목표가 지정이 됩니다. 해당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다음 목표가 정해지는 방식입니다. 육성에서 나오는 목표의 종류별..

우마무스메 프티티 더비 - 스킬 총정리(획득부터 강화까지) [내부링크]

우마무스메들은 레이스 중 다양한 조건에 따라 발동하는 스킬을 사용하여 레이스를 유리하게 가져갑니다. 여러 방법으로 얻는 스킬 Pt를 이용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우마무스메 스킬에 획득, 강화, 종류 등 스킬..

우마무스메 프티티 더비 - 육성 훈련 종류별 상승 패러미터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는 체력을 소비하고 트레이닝을 하여 스킬 Pt를 획득해서 우마무스메를 더 빠르고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각 트레이닝 별로 상승하게 되는 패러미터가 다른데, 각 트레이닝 별 상승..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한국서버 티어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티어표입니다. 리세라마시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일본 서버 기준의 티어표를 참고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현재 한국 서버에는 기타산 블랙, 라이스 샤워, 마냐노 탑건 등의 서포트 카드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빠르게 리세마라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수집형 육성 게임이기 때문에 성능이 좋은 캐릭터를 뽑는 게 중요합니다. 다행히도 우마무스네는 리세마라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리세마라는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뽑을 때까지 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패러미터 효과 정리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프리터 더비에는 다양한 패러미터가 있습니다. 체력, 의욕, 속도 등등 이 있습니다. 육성류 게임인 만큼 패러미터 별 효과와 능력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면 처음부터 다시 육성해야 하는 경우가 발..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잿빛고원 묘지 - 업적 공략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는 각 지역별마다 업적이 있습니다. 처치 업적과 모험 완료 업적 두 가지로 나뉘어있는데, 처치 업적은 말 그래도 처치하기만 하면 되는 업적이고 모험 완료는 퀘스트부터 수집까지 몇 가지들이..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어둠숲 - 업적 공략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는 각 지역별마다 업적이 있습니다. 처치 업적과 모험 완료 업적 두 가지로 나뉘어있는데, 처치 업적은 말 그래도 처치하기만 하면 되는 업적이고 모험 완료는 퀘스트부터 수집까지 몇 가지들이..

내채공(내일채움공제) - 청년들을 위한 제도 맞음? [내부링크]

내일채움공제는 젊은 친구들이 줄여서 내채공이라고 부르는데, 정부에서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이 2년 동안 300만 원을 납입하면, 1200만 원의 목독을 지원받는 제도이다. 얼핏 보면 금전적으로 지원을 받을..

디지털 노마드와 블로그 - 디지털 노마드 유료 강의 절대 듣지마라. [내부링크]

우리는 디지털 노마드를 경제적 자유를 얻어서 이곳저곳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며 적은 시간만 일을 하고, 하고 싶은 것을 다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충 큰 틀은 맞고 대부분 머릿속에서 생각하는 것..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 네이버 검색 노출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내 사이트를 네이버 검색 결과에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내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등록 후 검색에 노출이 되기까지는 일정 시간이 소요가 되고, 등록을..

티스토리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 - Google 검색 노출 [내부링크]

Google에서 검색을 하면 사람들에게 내 사이트를 검색 결과에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는 구글 서치 콘솔(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내 사이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내 사이트를 등록시키는 방법을 초보..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 애드센스 광고 오류 해결 [내부링크]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문제를 시기의 문제이지 반드시 겪게 됩니다. 이때 해결 방법을 애드센스 도움말을 통해 확인해보고, 검색을 통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찾아서 해결하기 위해 노..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일일 숙제 총정리 [내부링크]

RPG류 게임에서는 매일 해야 하는 우리가 흔히 숙제라고 부르는 것들이 있습니다. 매일 진행해서 아이템이나 재화를 획득해 캐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요소인데요.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매일 접속을 하면 꼭 챙겨야..

디아블로 4 사전등록 및 직업별 플레이 영상 [내부링크]

디아블로 4 사전등록이 진행 중입니다. 디아블로 4 구매 사전등록은 아니고 디아블로 4 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베타 테스트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전등록입니다. 사전등록하셔서 베타 테스트 기회도 잡으시..

2022 서브웨이 꿀조합 찐맛 6월편 [내부링크]

아파트에 어르신들이 많이 사는 편인데, 어제 아파트 카페에 어르신들이 서브웨이 주문하는 법을 공유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어르신들의 결론은 휴대폰 들이 밀고 「이렇게 만들어주세요」 였습니다. 알바도 어르신..

서브웨이가 지하철이 아닌거 나만 몰랐어!? - 서브웨이의 역사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매장 수가 많은 패스트푸드점인 서브웨이는 이제 한국에서도 주류 패스트푸드로 자리를 잡아서 누구든 알고 있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근데 서브웨이가 지하철을 의미하는 Subway Train의 서브웨이..

연고대 편입 서류평가가 얼마나 중요한가 - 결국 1차 필기시험이다. [내부링크]

연고대 편입을 준비할 때 서류평가가 얼마나 중요한지 궁금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학처가 아니기 때문에 저희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연세대학교는 33%, 고려대학교는 40%라고 요강에 나와있는데 정말..

편입생 차별이 실제로 존재 하나요?? [내부링크]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편입과 관련된 자료를 찾지 못하는 일은 없는 세상인 거 같은데요. 하지만 마음 한구석에 계속해서 남아 있는 걱정거리가 하나 있을 겁니다. 과연 편입생은 차별을 받을까??라는 고민일..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샤샤르 해 - 잃어버린 유물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 샤샤르 해 지역에 가면 잃어버린 유물이라는 지역 시험이 있습니다. 보상으로 전설 장비를 주긴 하지만 확률이 매우 낮아 여러 번 할 필요는 없지만 업적 목록에 있기 때문에 한번 정도는 꼭 해야..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얼어붙은 동토 시험 - 고대인의 부름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는 각 지역마다 시험이 있는데, 오늘은 두 번째로 얼어붙은 동토의 시험인 고대인의 부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고대인의 부름은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하기 때문에 훨씬 쉬운 시험 중에 하나..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어둠숲 시련 - 타락 정화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각 지역마다 시련이 존재합니다. 각 지역의 시련은 업적이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둠숲에는 타락 정화라는 시련이 존재합니다. 타락 정화의 내용과 위치, 완료 방법 등을 자세히..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호라드림의 유산 - 9개의 그릇 총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의 호라드림의 유산은 보너스 능력치를 획득하기 위해 총 9개의 그릇을 모아야 하는 필수 콘텐츠 중의 하나입니다. 이 그릇들은 각각의 획득 방법이 있으며, 고유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고대 악몽 - 닐푸르의 정밀함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다른 호라드림의 유산 그릇들은 언제고 시간을 투자하면 바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대 악몽을 잡아야 얻을 수 있는 닐푸르의 정밀함은 얻을 수 있는 요일과 시간이 정해져 있어 특정..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마르타노스 경 - 카탄의 신심 [내부링크]

호라드림의 유산 그릇 중 카탄의 신심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마르타노스 경을 처치해야만 합니다. 마르타노스 경은 별다른 소환 조건이나 공략이 필요 없이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획득하면 좋은 호라..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사암골렘, 히드라 위치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호라드림의 유산 강화 그릇을 얻을 수 있는 사암 골렘과 히드라의 위치를 소개합니다. 두 필드 보스는 딱히 공략 자체는 없지만 소환을 하기 위해서는 졸툰 쿨레의 도서관에서 특정 퀘스트를..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핏빛 장미 공략과 보상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60 랩 이후에 호라드림의 유산이 해금되고 나면, 호라드림의 유산을 강화시키는 아이템들을 획득해야 하는데요. 강화 아이템 중에 하나인 노즈 티라즈의 지식을 얻을 수 있는 필드 보스인 핏..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60레벨 이후 스펙업(강화재료수급)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60 레벨에 도달하고 난 이후는 세트 아이템 파밍과 아이템 강화를 통해서 스펙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강화 재료 수급을 하기에 최적의 던전은 나마리의 사원입니다. 나마리의 사원을 통해..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스탯과 능력치 설명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는 힘, 지능 같은 스탯 외에도 많은 능력치들이 있습니다. 크게 보조 능력치와 추가 능력치가 있는데요. 각 능력치를 확인하는 방법과 능력치가 가지고 있는 효과를 설명드리겠습니다. 간단하지..

디아블로 이모탈 - 자동 전리품 획득하는 방법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이 출시되었습니다. 튜토리얼을 지나서 게임을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전리품들이 나오는데요. 금화 같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획득이 되는데, 그 외 아이템의 경우에는 직접 하나씩 클릭을 해야 획득..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60레벨 이후 스펙업 방법(재련)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을 스카른을 잡는 메인 퀘스트까지 완료를 하고 만렙인 60 레벨을 달성하고 스펙업을 하기 시작해야 하는데요, 던전 난이도를 변경해 세트 아이템을 파밍하는 방법과 아이템을 강화하여 스펙업을..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공략 - 2넴 만족을 모르는 강탈자 스콜렉스 신화 [내부링크]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2넴 만족을 모르는 강탈자 스콜렉스 신화 공략입니다. 스콜렉스 자체가 스펙 체크용 네임드에 가까웠기 때문에 포스팅을 하는 6월 초 시점에는 이미 고스펙 유저가 많아져서 무난히 잡을 수..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공략 - 1넴 경계하는 수호자 신화 [내부링크]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첫 번째 보스인 경계하는 수호자의 신화 공략입니다. 작성하는 시점이 6월이라 아이템 파밍 상태가 매우 높은 단계에서 신화 레이드를 시작하는 곳들도 많기 때문에, 영웅 공략에 추가적으로..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클랜 탈퇴하기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퀘스트를 클리어하기 위해서 아무 클랜이나 마구잡이로 신청을 하고 클랜에 가입이 된 후 클랜을 탈퇴하려는 사람이 대부분일 텐데요. 문제는 탈퇴 버튼이 없습니다!! 클랜 탈퇴하는 방법을..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영벌의 영역 심연의 문 버그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영벌의 영역에 들어서서 고난의 숲과 고문의 들판을 지나서 저주받은 자들의 성채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심연의 문을 이용해야 합니다. 전체적인 버그인지 일부 기기에서의 버그인지 알 수 없..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전투부대 야영지 설립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을 즐기다 보면 초반 가이드 중에서 전투부대 야영지 설립이라는 것이 생깁니다. 초반 가이드다 보니 무지 성으로 눌러서 전투부대에 가입까지는 하는데, 그 이후에 완료를 못해서 화면에 계속 남..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8인 레이드 불길로 자아낸 라살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 8인 레이드 불길로 자아낸 라살 공략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RPG의 즐거움은 역시 레이드이고 디아블로 이모탈의 첫번째 레이드가 불길로 자아낸 라살입니다. 첫번째 레이드인 만큼 난이도가 매우..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1인당 200만원 지급 [내부링크]

오늘 6월 8일(수)부터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특수형태 근로종사자(특고), 프리랜서에게 200만 원씩 지원하는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지원대상과 지원방법, 신규 대상자 자격 요건..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세트아이템 드랍 총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 장비 중에는 세트 아이템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허리, 신발, 목걸이 등 2개, 4개, 6개의 부위를 동일한 세트의 장비를 착용하면 추가적으로 각 세트에 맞는 옵션이 주어지는데요, 세트 아이템별..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칼자루 주화 상인 구매 팁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의 여러 콘텐츠를 즐기다 보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획득을 한 칼자루라는 주화가 있습니다. 아직은 초반이기 때문에 칼자루 주화가 꽤 쌓여있지만, 뒤로 갈수록 매우 부족한 주화입니다. 그래서..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태고 균열 드랍 확률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캐릭터를 강화시키는 가장 핵심은 보석에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전설 보석의 유무가 가장 중요하며, 얼마나 강화가 잘되어 있냐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태고 균열을 이용해 전설 보석을..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마우스 커서 가시성 높이기 [내부링크]

디아블로라는 게임 자체가 아주 오래된 게임이라서, 연령대가 높은 사용자가 많습니다. 또한 모바일로 출시된 게임이기 때문에 마우스 커서를 찾지 못하고 엉뚱한 곳에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단하게..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보석 제작 총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보석입니다. 전설 보석의 유무와 몇 성 인지에 따라 인던 클리어 속도가 달라집니다. 오늘은 가장 중요한 보석시스템의 주요 내용과 보석 제작 확률을 모두 안..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야만용사 총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 성전사 직업의 특징과 장단점, 중요 스킬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초반에 사용하기 좋은 부위별 추천 전설 아이템과 초반 추천 보석을 소개합니다. 가장 많이 만나지는 직업 중에 하나입니다. 그만..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야만용사 총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 야만용사 직업의 특징과 장단점, 중요 스킬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초반에 사용하기 좋은 부위별 추천 전설 아이템과 초반 추천 보석을 소개합니다. 후반부에 강한 직업이나, 시원시원한 액션, PVP..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악마사냥꾼 총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 악마사냥꾼 직업의 특징과 장단점, 중요 스킬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초반에 사용하기 좋은 부위별 추천 전설 아이템과 초반 추천 보석을 소개합니다. 악마사냥꾼은 스킬이 정형화되어 있는 것이..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마법사 총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 마법사 직업의 장단점과 중요 스킬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초반에 사용하기 좋은 부위별 추천 전설 아이템과 초반 추천 보석을 소개합니다. 마법사라는 직업은 블리자드 게임에서 늘 우위에 있는..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수도사 총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 수도사 직업의 장단점과 중요 스킬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초반에 사용하기 좋은 부위별 추천 전설 아이템과 초반 추천 보석을 소개합니다. 수도사를 아마도 대부분이 선택을 하지 않을 것 같아서..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전투평점 총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전투 평점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매우 중요한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설명이 없습니다. 심지어 베타 때와는 다른 이름으로 바뀌어 버렸는데요. 전투 평정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해..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시즌 1 배틀 패스 보상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배틀 패스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무료로 적용되는 무료 배틀 패스가 있고 5,900원의 유료 결제를 하면 강화 트랙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강화 배틀 패스가 있습니다. 40등급까지..

브이라이징(V Rising) 제국 실타래 만드는 법 [내부링크]

제국 실타래는 브이라이징에서 직조기에서 만들 수 있는 실류 아이템 중에서 최종적으로 마지막에 만들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제국 실타래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령술사 메르윈을 처치해 제조법을 배워야 합니다...

브이라이징(V Rising) 유령의 장막 만들기 [내부링크]

브이라이징 방어구 중에서 망토는 공통적으로 체력을 올려주고, 각종 저항 등급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망토 중에서 가장 좋은 아이템인 유령의 장막은 영혼 강탈자 파울로트를 처치하면 제작법을 배울 수 있습..

프리랜서 개발자로 일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개발자로 일을 시작해서 중급 이상의 실력을 갖춘 경력자가 되고 나면, 프리랜서로 빠지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프리랜서 개발자로 일하는 방법과 과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고, 직장인으로 일을 하다가 프리랜..

브이라이징(V Rising) 새벽가시 방어구 만들기 - 유령 실 [내부링크]

도적왕 퀸시를 잡고 나면 재단 작업대를 만들 수 있고, 옥타비아누스 민병대 대장을 잡고 나면 새벽 가시 예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재단 작업대를 이용해서 새벽 가시 예복 방어구를 만드는 과정과 팁을 공유해드..

브이라이징(V Rising) 도서실 정리 - 개략도 [내부링크]

브이라이징에 연구가 가능한 건물은 연구 책상, 서재, 도서실 총 3개가 있는데, 결국 최종적으로는 이 연구를 통해서, 핏빛 검 같은 24 레벨 무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도서실을 해금하는 과정부터 도서실에서 연구..

브이라이징(V Rising) 양모 실타래 만드는 방법(ft.화염꽃 전체 위치) [내부링크]

재단 작업대를 통해서 5 레벨 방어구인 공허 송곳니 방어구를 만들 수 있는데, 공허 송곳니 방어구를 업그레이드하면 세트 효과가 주어지는 무자비한 공허 송곳니 방어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재료인 양모 실타..

브이라이징(V Rising) 다크 실버 주괴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에서 다크 실버 주괴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다크 실버 주괴는 21 레벨 무기를 만드는 주재료이며, 스컬지 스톤과 은광석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다크 실버 주괴 제작법을 해금하는 방법과 각각..

브이라이징(V Rising) 스컬지스톤 만드는 법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에서 스컬지 스톤은 21 레벨 무기인 다크 실버 무기의 주재료인 다크 실버 주괴를 만들 때 다크 실버 주괴와 1:1로 반드시 필요한 재료입니다. 스컬지 스톤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재료가 3가지나 필요한..

브이라이징(V Rising) 유리 만드는 법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에서 유리는 21 레벨 무기인 다크 실버 무기의 주재료인 다크 실버 주괴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재료 중에 하나입니다. 종복들 무기까지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꽤 많은 양이 필요한데, 유리 제작법 해..

브이라이징(V Rising) 강화판자 만드는 법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에서 강화 판자는 21 레벨 무기인 다크 실버 무기들을 만들 때 필수로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무기에 사용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종복들 무기까지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꽤 많은 양이 필요한데, 강화..

브이라이징(V Rising) 온전한 가죽 만드는 법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에서 100% 아이템에 의해서 강해지게 되기 때문에, 아이템 업그레이드가 필수인데요. 시간이 조금 지나고 나면 7 레벨 방어구인 새벽 가시 장비들을 만들려면 온전한 가죽이 필요합니다. 온전한 가죽을..

브이라이징(V Rising) 초반 종복 파밍을 위한 굵은 실타래 모으기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에서는 인간을 종복으로 만들어서 성을 지키게 하거나, 전투를 보내 아이템을 모아 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기와 옷, 반지 등을 착용시켜 강하게 할 수 있는데, 이때 굵은 실타래가 상당..

브이라이징(V Rising) 텔레포트 - 웨이게이트 건설 및 사용하기 [내부링크]

브이라이징은 초반 이후에 탈것을 이용할 수 있지만, 말을 사용하더라도 맵이 넓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이동을 할때 뱀파이어 웨이게이트의 텔레포트 기능을 꼭 사용해야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웨..

브이 라이징(V Rising) 직조기와 면실 만들기, 목화 위치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에서 자원은 상당히 중요한데요, 그중에서도 옷을 만들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실류는 아이템 제작에 있어서 기본이 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실 중에 하나가 면실인데, 면실 제작법과 면실을 만들기..

브이 라이징(V Rising) 철괴 만들기와 철광석 위치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에서 구리 주괴 다음은 철괴입니다. 철괴를 만들기 위해서는 도적단 왕 퀸시를 잡고 철괴 제조법을 우선 익혀야 합니다. 도적단 왕 퀸시의 위치와 도적단 왕 퀸시에게 진입하는 방법, 그리고 철괴의 재..

브이 라이징(V Rising) 폭발물 만들기 - 막힌 길 뚫기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에서 초반 도적왕 퀸시를 잡아야 철괴 제작법을 배울 수 있는데, 막상 가보면 길이 막혀 있습니다. 폭발물이 필요하다고 나오는데, 폭발물을 만들어서 막힌 길을 뚫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방화범 클..

브이 라이징(V Rising) 종복 만들기 - 인간부하들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에서는 자원과 성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인간을 종복으로 만들어서 부하처럼 부릴 수 있습니다. 이들은 자원을 채집하기도 하고 성을 지키는 역할을 하는데, 종복을 만드는 스킬과 방법을 자세히..

브이 라이징(V Rising) 성채 건설 - 숯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 초반 퀘스트 중에 성채 건설이라는 퀘스트가 나옵니다. 해당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숯돌이 있어야 진행이 되는데, 성채 건설 퀘스트와 중장갑 그레이슨을 처리해서 숫돌을 제작하는..

브이 라이징(V Rising) 가죽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은 요즘에 나오는 게임 중에서는 친절한 게임에 속하는 편이지만, 초반 진행을 하다 보면 가죽을 얻거나 만들지 못해서 진행이 막히는 경우가 생깁니다. 가죽은 브이 라이징 진행에 꼭 필요한데, 브이..

브이라이징(V Rrising) 실행안됨 해결방법 [내부링크]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현재 받고 있는 브이 라이징이지만 PC에서 일부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저희 경우에도 게임을 잘하다가 오늘 저녁부터 실행이 안 되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럴..

브이 라이징(V Rising) 한글패치 깨짐방지, 모든 지역 지도 및 보스 [내부링크]

브이 라이징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한글 패치를 해야 한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현재 나와있는 한글 패치는 일부 글자가 깨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해결방법과 브이 라이징 모든 지역 지도..

브이라이징(V Rising) Silverlights Hills 지도, 보스 위치 [내부링크]

브리라이징 Silverlights Hills의 지금까지 확인한 지도와 보스들의 위치와 보상을 공유합니다. 숨겨진 보스가 있는지 특정 조건에만 만날 수 있는 보스가 있는지 등의 내용은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낮은 레..

브이라이징(V Rising) Hallowed Mountains 보스 위치 [내부링크]

브이라이징 Hallowed Mountains의 지금까지 확인한 보스들의 위치와 보상을 공유합니다. 보스가 2마리밖에 없는데 뭔가 좀 이상하긴 하지만 일단 낮은 레벨 순서로 최대한 표시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각 보스의..

브이라이징(V Rising) Cursed Forest 보스 위치 [내부링크]

브이라이징 Cursed Forest의 지금까지 확인한 보스들의 위치와 보상을 공유합니다. 숨겨진 보스가 있는지 특정 조건에만 만날 수 있는 보스가 있는지 등의 내용은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낮은 레벨 순서로 최..

브이라이징(V Rising) Dunley Farmlands 보스 위치 [내부링크]

브이라이징 Dunley Farmlands의 지금까지 확인한 보스들의 위치와 보상을 공유합니다. 숨겨진 보스가 있는지 특정 조건에만 만날 수 있는 보스가 있는지 등의 내용은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낮은 레벨 순서로..

브이라이징(V Rising) Farbane 숲 보스 위치 [내부링크]

브리라이징 Farbane Woods의 지금까지 확인한 보스들의 위치와 보상을 공유합니다. 숨겨진 보스가 있는지 특정 조건에만 만날 수 있는 보스가 있는지 등의 내용은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낮은 레벨 순서로 최..

늦은 나이 코딩, 개발자 취업하기 - 현실적 조언 [내부링크]

삶이 고달픈 서민들에게 100세 시대는 더 늦은 나이까지 노동에 시달려야 한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래서 늦은 나이에도 생계를 위해 이직이나 재취업을 해야 하는데, 코딩, 개발자의 영역에 도전하시는 분을 실..

비전공, 고졸 국비지원 학원 체험 - 취업성공하는 법 [내부링크]

비전공에 고졸이 국비지원 학원에 가면 100% 느끼게 되는 코스가 있습니다. 비전공에 고졸자도 국비지원받고 연봉 몇천만 원 받게 된 후기들이 많은데 그건 광고이거나 비현실적인 인간이고, 현실적으로 준비 없이..

국비교육 받고 지방에서도 IT 취업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국비교육을 받은 이후에 지방에서 IT 회사에 취업이 가능한가라는 질문에 대답을 예, 아니오로 해야 한다면 예 입니다. 취업이 가능합니다. 취업을 하면 됩니다. IT 계통을 조금만 알고 나면 너무나 뻔한 질문인데..

브이 라이징(V Rising) 한글 패치 [내부링크]

스웨덴 게임 개발사 Stunlock Studios에서 제작한 생존 크래프티 액션 게임입니다. 코난엑자일이나 발헤임류의 게임이라고 볼 수 있는데 탑뷰 시점의 핵앤 슬래시 게임입니다. 현재 STEAM에서 구매 가능한데 한글..

엘든 링(Elden Ring) 겔미어 화산 - 시체 냄새가 나는 오두막, 윈덤 폐허 [내부링크]

겔미어 화산의 그늘성의 공략이 끝났다면, 다음 코스는 좀 그늘성보다 간단하고 쉬운 두 곳을 공략하면 됩니다. 시네 냄새가 나는 오두막과 윈덤 폐허입니다. 그늘성에서 길 찾기가 짜증이 나셨다면 이번 두 곳은..

국비지원 좋은 학원 고르는 현실적인 방법 [내부링크]

비전공자들이 국비지원을 통해서 개발자로 전향을 하려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비전공자들 중에서도 개발자에 관해서 가지고 있는 자신의 역량에 따라서 조금은 학원 선택의 방법이 다를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엘든 링(Elden Ring) 겔미어 화산 - 그늘성 공략(마레 가의 집행검) [내부링크]

알터 고원을 모두 클리어하고 나면, 겔미어 화산을 공략할 차례입니다. 화산관에 진입하고 나면 지도 조각부터 획득하면 됩니다. 지도 조각을 획득하고 나면 그늘성부터 공략을 하시면 됩니다. 그늘성 보스에게서..

엘든 링(Elden Ring) 알터 고원 전체 공략 [내부링크]

엘든링 알터 고원 모든 지역별 공략입니다. 진입하는 방법부터 지도를 밝히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가급적 낮은 난이도 지역부터 높은 난이도 순으로 모든 지역의 공략을 소개합니다. 각 지역별 공략은 아래 링크를..

엘든 링(Elden Ring) 알터고원 공략 - 벼락 부름의 교회, 조향사의 은신동굴 [내부링크]

엘든링 알터 고원 공략 마지막 지역입니다. 벼락 부름의 교회와 조향사의 은신 동굴, 두 곳입니다. 두 곳을 클리어하고 나면 알터 고원 모든 곳을 클리어하게 되는데, 이후에는 겔미어 화산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코딩 독학 이것만 해도 반은 성공한다 [내부링크]

코딩 독학을 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진짜 독한 마음을 먹고 해야 됩니다. 독학으로 코딩을 공부할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진짜 현실적으로 수행이 가능한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것만 해도..

코딩 독학 절대 가능한 이유와 방법 [내부링크]

취업이 너무나 어려운 세상이 되어버렸고, 그 마저도 계약직이 흘러넘치는 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런 세상에서 생존하기 위해서 비전공자들은 코딩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과연 독학으로..

엘든 링(Elden Ring) 알터고원 공략 - 가도 감시탑, 고귀한 자의 영웅 묘지 [내부링크]

알터 고원의 풍차마을을 정리하고 가로를 따라서 이동해 가도 감시탑을 공략하고, 고귀한 자의 영웅 묘지를 공략하면 됩니다. 가도 감시탑은 탑 위에 있는 아이템만 챙기면 되고, 고귀한 자의 영웅 묘지는 적들을..

코딩 독학을 절대 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초등학교부터 코딩을 필수적으로 배우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I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체들이 무수히 많아지고, 카카오, 네이버, 구글 같은 IT 대기업들에 새로운 일자리들이 너무나 많아졌습니다. 그럼에도..

엘든 링(Elden Ring) 알터고원 공략 - 풍차 마을 도미눌라, 알터 갱도 [내부링크]

알터 고원의 두 폐허의 공략을 끝냈다면, 알터 고원 북쪽에 위치한 풍차 마을 도미눌라와 3개의 풍차 목장들을 공략하고, 알터 갱도를 클리어하면 됩니다. 적당히 필요한 아이템만 획득하면서 진행하면 되는 곳들..

코딩 독학 가능?? 코딩공부 하는 방법 장단점 [내부링크]

개발자가 되고 싶은데 코딩 공부를 어떻게 하는 게 가장 좋을까?? 컴퓨터공학과 학위가 필요할까요?? 독학으로 해도 충분하나요?? 부트캠프를 해야 하나요?? 과외도 있다던데?? 코딩 공부를 하는 각각의 방법들의..

엘든 링(Elden Ring) 알터고원 공략 - 숲 백성의 폐허, 피가 꿈틀거리는 폐허 [내부링크]

알터 고원의 신기루의 마술사탑의 퍼즐을 풀고, 작은 황금 나무의 지렁이를 잡고 나면, 두 폐허를 공략하면 됩니다. 숲 백성의 폐허와 피가 꿈틀거리는 폐허인데, 두 곳 다 지하로 내려가서 아이템만 챙기면 별다..

엘든 링(Elden Ring) 알터고원 공략 - 신기루의 마술사탑, 작은황금나무 [내부링크]

알터 고원에 진입해서 가까운 루크스의 폐허와 제2 마리카 교회에서 성배의 물방울까지 챙겼다면, 다음은 신기루의 마술사탑과 작은 황금나무를 공략하면 됩니다. 신기루의 마술사탑은 퍼즐을 풀어서 공략해야 하..

엘든 링(Elden Ring) 알터고원 - 루크스의 폐허, 제2 마리카 교회 [내부링크]

알터 고원의 지도를 모두 밝혔다면 알터 고원 시작 지점에 있는 축복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바로 갈 수 있는 루크스의 폐허와 제2 마리카 교회를 공략하면 됩니다. 두 곳도 강한 적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쉽게..

엘든 링(Elden Ring) 알터고원 - 알터고원 진입과 지도밝히기 [내부링크]

영원한 도읍 노크론을 끝내고 나면 알터 고원으로 가면 되는데, 난이도 자체는 노크론을 클리어할 정도로 레벨업이나 무기 강화가 이루어져 있다면 알터 고원은 아주 쉽습니다. 알터 고원으로 진입을 하기 위해서..

엘든 링(Elden Ring) 영원한 도읍 노크론 전체 공략 [내부링크]

엘든링 영원한 도읍 노크론 모든 지역별 공략입니다. 진입하는 방법부터 낮은 난이도 순서로 차례대로 공략을 진행했습니다. 영원한 도읍 노크론을 공략하기 전에 반드시 라단을 처치하고 난 이후에 진입이 가능합..

엘든 링(Elden Ring) 영원한 도읍 노크론 - 시프라 수도교 [내부링크]

영원한 도읍 노크론 공략의 마지막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시프라 수도교 내에서는 고난이도 지역입니다. 한편으로는 도읍 노크론에서 가장 쉬운 지역이라고 할 수 도 있는 지역이 시프라 수도교 입니다. 진입하는..

엘든 링(Elden Ring) 영원한 도읍 노크론 - 밤의 성역 [내부링크]

엘든링 - 영원한 도읍 노크론의 세 번째 밤의 성역입니다. 영원한 도읍 노크론에서 밤의 성역까지는 그래도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힘들지 않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밤의 성역은 화신의 물방울 뼛가루와 라니 미션..

SI 업체 취직 절대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SI 업체, SI 취직, SI 취업 이런 걸 검색하면 장점과 단점이라고 엄청 많은 글이 있습니다. 장점, 단점도 다 맞는 이야기입니다. 앞서 SI 업체에 절대 취직해야 하는 이유라는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오늘은 SI 취..

SI 업체에 절대 취직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국비지원을 받아서 교육을 받고, IT라는 업계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 열심히들 공부해서 이력서를 던져보지만 대부분 경력자를 뽑습니다. 그래서 SI를 가려고 하면 안 좋은 이야기들이 쏟아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

스텔스 오미크론 보다 더 전파력이 센 변이 국내 첫 발견 [내부링크]

사적 모임 인원 및 영업시간 제한을 해제하고,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등 일상 회복에 정부가 힘을 강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오미크론 새 변이 바이러스 BA.2.12.1 첫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추가..

엘든 링(Elden Ring) 영원한 도읍 노크론 - 각해의 영지 공략, 불꽃위치 [내부링크]

영원한 도읍 노크론에 진입해서 첫 보스인 분신을 처치하고 나면 이미 예전에 보아서 낯익은 각해의 영지를 공략해야 합니다. 각해의 영지는 예전처럼 불을 밝혀서 보스방에 진입이 가능한데, 불꽃 위치를 상세히..

배민, 쿠팡 투잡 분들을 위한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진짜 따라만하세요 [내부링크]

직장 근로소득 외 배달업이나 심부름앱 등을 통해서 소득이 발생하신 분들을 위해 신고방법을 따라만하면 알 수 있게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신고방법을 확인하시기 전에 주의사항도 가급적 꼭 읽어보시고..

프리랜서, 배달라이더, 투잡러 종합소득세 신고하고 환급받기 [내부링크]

5월은 가정의 달이면서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입니다. 프리랜서, 배달라이더, 투잡러분들은 보통 종합소득세 신고를 안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꼼꼼히 따져보고 신고하면 환급받는 금액이 상당합니다. 올해같은 경우..

엘든 링(Elden Ring) 도읍 노크론 진입방법 - 첫보스까지 [내부링크]

도읍 노크론을 진입하기 위해서는 라단을 우선 처치해야 합니다. 라단을 처치한 이후에 림그레이브 동부 쪽에 거대한 구멍이 생기게 되고, 구멍 아래로 내려가면 도읍 노크론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도읍 노크론..

건강보험료 환급금 돌려받기 [내부링크]

지금 내고 건강보험료는 전년도 보수총액을 기준으로 부과된 금액입니다. 매년 4월이 되면, 연말정산 자료를 바탕으로 새로운 보험료가 확정되는데, 차액분을 환급 또는 추가 징수합니다. 1. 건강보험료 환급/추가..

엘든 링(Elden Ring) 그레이오르의 용총 공략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그레이오르의 용총 공략 - 1부 그레이오르의 용총은 케일리드에서 마술 도시 시리아를 통과해서 진입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림그레이브에서 납치당하면서 축복이 뚫려있을 겁니다. 사..

엘든 링(Elden Ring) 파로스 요새와 렌의 마술탑 공략 [내부링크]

진행 내용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엘든링 그레이오르의 용총 중간쯤 이상 진행 중에 가게 되는 곳이 파로스 요새와 렌의 마술사탑입니다. 파로스 요새는 텍타스의 부절(우)을 얻기 위해 꼭 들려야 하는 곳이고, 렌..

소니 게임 보존 팀 신설, 과거게임들 부활하는건가? [내부링크]

소니 게임 보존 팀 신설, 과거 게임들 부활하는 건가? 소니가 게임 보존 팀을 신설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소니의 시니어 빌드 엔지니어인 Garrett Fredley는 자신이 게임 보존 팀에 합류했다고 밝혔습니..

2022년 근로장려금과 근로장려금 적금 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2년 근로장려금과 근로장려금 적금 대상과 신청방법 5월에는 꼭 잊지 말고 신청하셔야 하는 복지혜택이 있습니다. 바로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인데요, 오해는 가구별로 금액이 상향되었기 때문에 기존에 혜..

2022 희망두배 청년통장의 대상과 혜택 [내부링크]

2022 희망두배 청년통장의 대상과 혜택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청년들을 위해 최대 1,080만 원을 적립해주는 복지사업입니다. 기존에도 있었지만, 올해는 청년들이라면 거의 대부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변경되었..

원신 리딤코드 공유 2022. 04. 27 [내부링크]

원신 리딤코드 공유 2022. 04. 27 원신 리딤코드 공유합니다. 쿠폰 및 리딤코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입력이 가능합니다. 게임내에서는 설정, 계정, 교환코드에서도 쿠폰 및 리딤코드 입력이 가능합니다. 1...

2022년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 안내 - 대상, 방법, 절차 안내 [내부링크]

2022년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 안내 - 대상, 방법, 절차 안내 2022년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이 가능한 걸 알고 계셨나요?? 올해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2년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

2022년 근로장려금 개정내용 - 신청자격 및 지급일 확인 [내부링크]

2022년 근로장려금 개정내용 - 신청자격 및 지급일 확인 5월부터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이 시작되는데요, 2022년 올해부터 변경된 근로장려금 개정 내용과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지급일 확인하는 법에 대..

엘든 링(Elden Ring) 폐기 동굴 공략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폐기 동굴 공략 폐기 동굴은 그레이오르의 용총에 위치한 동굴입니다. 동굴 자체를 거의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굴 위치와 동굴 진입하는 방법, 공략을 소개합니다. 1. 폐기동..

경찰청 주무부처 자격증 - 스마트시티 CCTV관제사 [내부링크]

경찰청 주무부처 자격증 - 스마트시티 CCTV관제사 오늘 알려드릴 자격증은 경찰청에서 주무부처를 담당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CCTV관제사입니다. CCTV가 없는 생활 자체를 상상할 수 없게 되어버린 현대사회에..

엘든 링(Elden Ring) 작은 황금 나무와 용총동굴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작은 황금 나무와 용총동굴 그레이오르의 용총에 있는 작은 황금 나무와 용총 동굴의 위치와 공략 방법입니다. 작은 황금 나무는 이동해서 보스만 잡으면 되고, 용총동굴은 거대한 곰과 늑대..

엘든 링(Elden Ring) 사리아 결정 갱도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사리아 결정 갱도 사리아 결정 갱도는 아무것도 아직 모르던 시절에 납치를 당했던 기억이 있을텐데, 이정도 진행을 하고 사리아 결정 갱도에 오면 썰고 나가면 됩니다. 1. 사리아 결정..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레이드 페이즈별 영상과 드랍템 정리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레이드 페이즈별 영상과 드랍템 정리 4. 28(목)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첫번째 레이드 던전인 로터스 레이드가 공개됩니다. 3페이즈로 진행되는 로터스 레이드의 페이즈별 영상과 드랍 보..

넷플릭스 비밀코드로 모든 콘텐츠를 찾아보자 - 비밀코드 261가지 [내부링크]

넷플릭스 비밀코드로 모든 콘텐츠를 찾아보자 - 비밀코드 261가지 넷플릭스에서 내가 어떠한 장르의 TV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찾아서 보고 싶지만, 노출이 되지 않아 보지 못하는 콘텐츠들이 엄청 많이 존재합니다...

넷플릭스 - 스마트 저장 사용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 스마트 저장 사용 방법 넷플릭스 앱에서 디바이스에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 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 저장은 다음 에피소드 저장과 나만의 자동 저장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넷..

원신 - 복각 아야카 기본정보, 세팅과 육성법 [내부링크]

원신 - 복각 아야카 기본정보, 세팅과 육성법 원신의 5성 얼음 속성 딜러인 아야카가 복귀 기원에 나옵니다. 아야카는 필수 캐릭터는 아니지만 5성 얼음 속성 딜러가 없다면 뽑아주시길 바랍니다. 아야카의..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안내 - 서식파일 첨부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안내 - 서식파일 첨부 2021년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정부의 방역조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보상하는 제도입니다. 신청방법과 신청에 필요한 서식파일..

엘든 링(Elden Ring) 1.04 업데이트 주요 내용과 원문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1.04 업데이트 주요 내용과 원문 4. 19(화) 엘든 링 1.04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과 원문을 첨부하였습니다. 참고하셔 거 더 즐거운 엘든 링 즐기시기 바랍..

9.2 무전 가이드 - 성약단, 특성, 도관, 전설, 2차스텟, 장신구, 딜사이클 [내부링크]

9.2 무전 가이드 - 성약단, 특성, 도관, 전설, 2차 스텟, 장신구, 딜사이클 9.2 무전 가이드입니다. 성약단 부터, 특성, 도관, 전설템, 2차 스텟, 장신구, 딜사이클까지 모두 빠짐없이 알아보겠습니다. 쐐기보다는..

잘못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안내 - 실수하지마세요 [내부링크]

잘못된 소상공인확인서 방급요령 소상공인 손실보상이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등과 같이 소상공인임을 확인하기 위해서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 받아야합니다. 이때 인터넷에 잘못올라와있는 정보들이 있어 안내해..

와우 클래식 방어도 무시 옵션에 대한 정리 [내부링크]

와우 클래식 방어도 무시 옵션에 대한 정리 와우 클래식에서 검사와 하이잘이 나오면서 방어도 무시 옵션이 달린 아이템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불성 이후에 리치로 가면 더 많이 나오는데요. 방어도 무..

어둠땅 9.2 티어 세트 제작 - 창조의 촉매 가이드 [내부링크]

어둠땅 9.2 티어 세트 제작 - 창조의 촉매 가이드 4. 14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창조의 촉매가 오픈됐습니다. 창조의 촉매는 간단하게 티어 세트를 완성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해금 조건과 위치, 시스템..

와우 9.2 어둠땅 전설 2개 정보 총정리와 직업별 추천 전설 [내부링크]

와우 9.2 어둠땅 전설 2개 정보 총정리와 직업별 추천 전설 어둠땅 9.2 패치 이후 전설 2개를 착용이 가능합니다. 특정 조건을 갖추어야만 2개의 전설을 제작할 수 있고, 착용이 가능합니다. 해금을 위해..

원신 감우 완벽 가이드 - 감우 무기, 성유물, 파티조합, 돌파재료 [내부링크]

원신 감우 완벽 가이드 -  감우 무기, 성유물, 돌파 재료 감우는 대부분 메인 딜러나 서브딜러로 사용되고, 간혹 서포터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우의 특성과 운용법, 추천 무기와 성유물, 파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 대상, 기간, 접수방법, 제출서류 첨부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  대상, 기간, 접수방법, 제출서류 첨부 1,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기신청했으나 지원 불가로 통보받은 사업체를 대상으로 오늘 4월 13일부터 이의신청 접수를 받기..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1 [내부링크]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과 같이 소상공인임을 증명하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중소기업현황..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공략 - 3넴 기술자 자이목스 신화 [내부링크]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공략 - 3넴 기술자 자이목스 신화 월드 오프 워크래프트 9.2 레이드 던전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세 번째 보스 기술자 자이목스 공략을 소개합니다. 가급적 초보자들을 위해 모든 스킬에 대해..

정호영 복지부장관 후보 아들, 딸 아빠찬스 의혹 [내부링크]

정호영 복지부장관 후보 아들, 딸 아빠찬스 의혹 윤석열 정부 첫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지명된 정호영 장관후보자가 연이은 논란이 계속 되는 가운데, 이번에는 경북대병원장으로 재직시절 아들, 딸이 나란히..

엘든 링(Elden Ring) 룬 파밍 하기 - 짐승의 신전 가는 법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룬 파밍 좋은 장소 엘든링에서 룬은 장비를 살 때도, 레벨업을 할 때도, 무기를 강화할 때 등등 모든 곳에 사용이 되는 필수 재화입니다. 오늘은 룬 파밍을 하기 쉽고 효율적인 장소를..

전세금 지키는 전세보증보험 완벽 정리 [내부링크]

전세금 지키는 전세보증보험 완벽 정리 전세보증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입금액 및 대위변제(보험금 지급) 실적이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세금을 지킬 수 있는 전세보증보험에 대해서 완벽하..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사업 소개 - 2022년 [내부링크]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사업 소개 - 2022년 현재 경기도와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함께 진행 중인 경기도 내 소상공인을 위한 여러 지원사업을 한 번에 보실 수 있게 정리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 차 1. 경기 소..

디아블로 이모탈 사전예약 방법과 보상, 트레일러 영상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 사전예약 방법과 보상, 트레일러 영상 디아블로 이모탈 사전예약이 시작을 하였습니다. 출시일이 임박했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전예약 방법과 보상, 시네마틱 트레일러와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를..

엘든 링(Elden Ring) 케일리드 마술도시 사리아 공략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케일리드 마술도시 사리아 공략 마술도시 사리아는 숨어있는 적들이 많아서 의외로 짜증이 많이 나는 곳입니다. 하지만 퍼즐을 풀고 아이템을 챙기기만 하면 되는 지역이라 생각보다 또..

엘든 링(Elden Ring) 케일리드 적사자성 공략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케일리드 적사자성 공략 케일리드 서쪽을 우선 공략하고 나서 케일리드 동쪽을 공략하면 되는데 적사자성을 먼저 클리어해야합니다. 적사자성은 서쪽을 공략하던 중에 순간이동되는 축복..

엘든 링(Elden Ring) 별빛 조각 위치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별빛 조각 위치 엘든링에서 셀브스 미션 진행 시 꼭두각시 인형을 구매할때, 별빛 조각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4개정도만 있어도 퀘스트 진행은 가능하기 때문에 초반 4곳의 상세 위치를..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공략 - 2넴 만족을 모르는 강탈자 스콜렉스 [내부링크]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공략 - 2넴 만족을 모르는 강탈자 스콜렉스 월드 오프 워크래프트 9.2 레이드 던전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두 번째 보스 만족을 모르는 강탈자 스콜렉스 공략을 소개합니다. 가급적..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공략 - 1넴 경계하는 수호자 [내부링크]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공략 - 1넴 경계하는 수호자 월드 오프 워크래프트 9.2 레이드 던전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첫번째 보스 경계하는 수호자 공략을 소개합니다. 가급적 초보자들을 위해 모든 스킬에 대..

원신 - 참봉의 칼날, Summit Shaper 리뷰 [내부링크]

참봉의 칼날 원신의 5성 한손검인 참봉의 칼날의 기본 내용과 무기가 가지고 있는 스킬인, 그을 알아보고, 단계별 능력치, 돌파 소재, 스토리 및 분석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름 참봉의 칼날, 斫峰之刃, Summit Sh..

원신 - 매의 검, Aquila Favonia 리뷰 [내부링크]

매의 검 원신의 5성 한손검인 매의 검의 기본 내용과 무기가 가지고 있는 스킬인, 서풍 매의 투쟁을 알아보고, 단계별 능력치, 돌파 소재, 스토리 및 분석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름 매의 검, 风鹰剑 ,Aquila Favo..

원신 - 한손검 티어 [내부링크]

원신 - 한손검 티어 한손검은 대미지부터 공격 속도까지 무난한 타입의 무기입니다. 무난하다는 특성상 모든 직업들이 다양하게 사용합니다. 한손검 티어 리스트와 각 무기의 간단한 특성을 알아보겠습니다. 1. 5..

엘든 링(Elden Ring) 케일리드 서부 공략(60 ~ 70레벨) - 2부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케일리드 서부 공략(60 ~ 70레벨) - 2부 케일리드 서부 공략 두 번째입니다. 2부에서는 감옥 동굴과 게르 요새, 지하묘지 세 곳입니다. 세 곳다 아직까지는 서부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지는..

엘든 링(Elden Ring) 케일리드 서부 공략(60 ~ 70레벨) - 1부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케일리드 서부 공략(60 ~ 70레벨) - 1부 시프라 강 클리어 이후에 케일리드 서부 쪽을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60 레벨에서 70 레벨 정도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케일리드 서부 공..

원신 2.7 신규 5성 캐릭터 - 야란 유출정보 최신화 [내부링크]

원신 2.7 신규 5성 캐릭터 - 야란 유출정보 최신화 원신 2.7에 등장하는 신규 5성 캐릭터 「야란」 에 대한 모든 유출 소식을 안내합니다. 기본적인 야란의 컨셉과 스킬, 특성 및 별자리 돌파를 소개합니..

원신 리딤코드 공유 2022. 04. 09 [내부링크]

원신 리딤코드 원신 리딤코드 공유합니다. 쿠폰 및 리딤코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입력이 가능합니다. 게임내에서는 설정, 계정, 교환코드에서도 쿠폰 및 리딤코드 입력이 가능합니다. 1. 쿠폰 및 리딤코드 입력사..

원신 2.6 티어표 - 2022년 4월 [내부링크]

원신 2.6 티어표 - 2022년 4월 원신 2.6 티어표 입니다. 포지션별로 정리를 했습니다. 원신 티어표는 수시로 변동이 되는 점을 참고하시고, 티어표라는 것이 투자 수준에 따라서도 많이 달라지고, 이미 지나..

엘든 링(Elden Ring) 시프라 강 공략(50~60레벨)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시프라 강 공략 에인세르 강 상류 쪽을 클리어하고 나면 케일리드 서쪽으로 가면 되는데 그전에 시프라 강을 클리어 하고 가셔도 됩니다. 시프라 강은 맵은 넓지만 딱히 할게 별로 없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과 포스트 오미크론, 롱코비드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과 포스트 코로나, 롱코비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의 신청과 지급시기, 포스트 오미크론, 롱코비드와 같은 새로운 용어들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정부의 정책과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 해..

학부모 상담을 위해 꼭 읽어야 할 팁과 질문 요령 [내부링크]

학부모 상담을 위해 꼭 읽어야 할 팁과 질문 요령 학교에서 학부모와 선생님 상담 관련한 연락을 받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 뭘 준비해야 하나 하고 고민이 되실 텐데요. 너무 큰 걱정은 하지 학부모 상담이 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환영극단 보스 패턴, 보상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환영극단 보스 패턴, 보상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환영극단에 등장하는 3명의 보스와 각 보스의 패턴 및 공략 시 유의사항과 정보를 안내합니다. 추가로 획득 가능한 주요 보상을 정리했습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환영극단 공략 반드시 숙지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환영극단 공략 반드시 숙지 환영극단은 53레벨이 되면 입장이 가능한 의뢰 퀘스트입니다. 피로도 7과 씰 10장을 소모합니다. 환영극단을 공략할 때 반드시 알아야하는 기믹과 특성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추천 과금방식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추천 과금방식 모바일 게임은 과금을 어느 정도 하지 않으면 다른 유저들과 차이를 매꿀 수가 없어 금방 재미를 잃게 되는데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추천 과금방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 제출서류 [내부링크]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 지원사업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1인 소상공인들을 위해 고용보험료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중입니다. 1인 소상공인이면 신청가능하며, 납부보험료의 20% ~ 50% 를 최대 5년간 지원하는..

엘든 링(Elden Ring) 에인세르 강 상류 공략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에인세르 강 상류 공략 호수의 리에니에를 모두 공략하고 나면 다음 지역은 에인세르 강입니다. 아직 50 ~ 60 레벨 정도의 수준이라면 에인세르강 전체를 클리어할 순 없고 에인세르 강..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핵 - 비인가 프로그램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핵 - 비인가 프로그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핵, 그러니깐 흔히 말하는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불법적인 방법으로 캐릭터를 육성하는 유저들이 대거 등장하고 정지를 당하고 있습..

배현진 김은혜 - 당선인 대변인 선수교체 [내부링크]

배현진 김은혜 - 당선인 대변인 선수 교체 김은혜 윤 당선인 대변인이 경기도 지사 출마에 결심을 굳히고, 출마 선언만을 남겨 놓았다 라는 보도가 많이 나왔었는데요. 김은혜 대변인이 물러나고 배현진 국회..

소상공인 정책자금 2분기 접수개시 - 2%대, 7천만원 [내부링크]

소상공인 정책자금 2분기 접수 개시 - 2%대, 7천만 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는 4월 말이 되어서야 윤곽이 나올 것 같은데요, 그전에 4월 1일부터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정책자금 지원을 하고 있으니 신..

서울 성동구 폐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 [내부링크]

서울 성동구 폐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정부에서 시행한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 영업 후 폐업한 소상송인의 폐업 부담 완화 및..

이은해, 가평계곡 익사사건 혐의 벗을 수도 있을까? [내부링크]

이은해, 가평 계곡 익사 사건 혐의 벗을 수도 있을까? 가평 계곡 익사 사건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이은해 씨에 관한 누스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과연 해당 사건과 관련해서 추측성 보도 말고 사실관계와 처..

희망저축계좌 1, 2 내용과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희망저축계좌 1, 2 유형의 내용과 신청방법 정부가 저축분의 일정 비율에 따라 지원금을 주어 자산 형성을 도와주는 자산형성 지원사업 중 희망저축계좌 1 유형과 희망저축계좌 2 유형의 내용을 소개하고 신청기간..

엘든 링(Elden Ring) 마술학원 레아 루카리아 공략 - 레날라 공략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마술학원 레아 루카리아 공략 - 레날라 공략 호수의 리에니에의 최종 목적지인 마술학원 레아 루카리아와 마술학원의 최종 보스인 레날라 공략입니다. 밤으로 시간을 맞추고 진행하..

시민안전보험 - 지자체가 보상해주는 모르면 절대 받을 수 없는 보상금 [내부링크]

시민안전보험 - 지자체가 보상해주는 모르면 절대 받을 수 없는 보상금 각 지자체에서 각 지자체 시민들을 위해서 일괄적으로 가입을 해주는 시민안전보험이란 것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이 내용을 알지 못해 혜택..

2022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결과와 한국 전승가능이유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결과와 한국 전승 가능 이유 오늘 새벽에 드디어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은 포르투갈 가나 우루과이와 H조에 배정되었습니다. 세 국가 모두 악연이 있는 국가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엘레멘탈마스터 육성법과 아바타, 장비 옵션 선택 가이드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엘레멘탈마스터 육성법과 아바타, 장비 옵션 선택 가이드 엘레멘탈마스터를 육성할 때 장비 옵션에 대한 육성 방법과 아바타, 마법 봉인, 부여, 엠블렘 옵션 선택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엘레멘탈마스터 스킬트리 찍는 법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엘레멘탈마스터 스킬트리 찍는 법 엘레멘탈마스터는 막강한 공격력으로 승부를 보는 직업이기 때문에 투자가 없이는 키우기 힘든 캐릭터입니다. 그 부분을 꼭 참고하시고 엘레멘탈마스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콘텐츠별 주요 보상정리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콘텐츠별 주요 보상 정리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자잘한 콘텐츠들이 아주 많습니다. 오늘 게임 내에 존재하는 콘테츠의 주요 보상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던전 파이터 콘텐츠의 숫자가 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상한 나라에서 온 쿠폰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상한 나라에서 온 쿠폰 오늘 4. 1일 12시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올라온 이상한 나라에서 온 쿠폰입니다. 쿠폰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과 쿠폰 사용방법, 쿠폰 사용 기한을 안내해 드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덴마스터 육성법과 아바타, 장비 옵션 선택 가이드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넨마스터 육성법과 아바타, 장비 옵션 선택 가이드 넨마스터를 육성할 때 장비 옵션에 대한 육성 방법과 아바타, 마법 봉인, 부여, 엠블렘 옵션 선택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소개합니다. PC버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넨마스터 스킬트리 찍는법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넨마스터 스킬 트리 찍는 법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여러 캐릭터를 키워야 효율이 올라갑니다. 해서 넨마스터를 두 번째 캐릭터로 키우는 중입니다. 모바일 버전에서 넨마스터 스킬 트리..

실어증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실어증의 증상과 진단 정리 [내부링크]

실어증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실어증의 증상과 진단 정리 실어증을 보통 크게 뇌가 손상되거나 정신적 질환에 의해서 발생하는 병이라고 생각들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본인이 실어증이 해당이 됨에도 크게 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아수라 육성법과 아바타, 장비 옵션 선택 가이드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아수라 육성법과 아바타, 장비 옵션 선택 가이드 아수라를 육성할때 장비 옵션에 대한 육성 방법과 아바타, 마법 봉인, 부여, 엠블렘 옵션 선택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소개합니다. PC버전에 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포션구매, 자동사용, 상급 포션 제작 방법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포션 구매, 자동 사용, 상급 포션 제작방법 모바일 게임을 많이 하지 않는 입장에서 메뉴나 탭들이 너무 많아서 기본적인 상점조차도 잘 찾지 못해서 오늘은 포션 구매하는 법과 자동 사용하..

코로나19 장기 후유증, 롱코비드 증상 [내부링크]

코로나19 장기 후유증, 롱코비드 증상 코로나19 장기 후유증을 이르는 공식적인 명칭은 아직 없지만, 해외에서는 주로 롱코비드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롱코비드 증상과 상황을 알아봅시다...

에디슨EV, 쌍용차 계약해제 가처분 신청 - 단타의 신(22. 03. 29) [내부링크]

에디슨EV, 쌍용차 계약해제 가처분 신청 - 단타의 신 오늘 3. 29 에디슨EV가 쌍용차 계약해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그냥 끝난 주식으로 판단되었던 에디슨EV가 오늘은 정말이지 춤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무과금 초보 팁 3가지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무과금 초보 팁 3가지 던전앤파이터가 오래된 게임이기 때문에 기존 유저분들은 해당사항이 없지만, 무과금 유저들이나 모바일로 던전앤파이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꼭 알고 가시면 좋은 3..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자동사냥하기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자동 사냥하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기존 모바일 게임들이 많이 채용한 자동사냥 기능이 없습니다. 완벽한 방법은 아니지만 PC에서도 자동사냥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하려고 합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아수라 스킬트리 찍는법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아수라 스킬 트리 찍는 법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오픈하면서 엘든 링을 거의 안 하고 아수라를 키워보고 있습니다. 아수라를 키워보면서 기존 PC판이랑은 다른 점들이 비슷하면서도 다른 점..

휴면계좌 국고귀속전에 찾아가는 법 - 3분이면 가능 [내부링크]

휴면예금 국고귀속전에 찾아기는 법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 국고에 귀속되기 전에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휴면옉금과 보험금 외에도 각종 통신요금, 4대보험료 등등 여러가지 미환급금과 과오납금을 조회하고 환급..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직업소개와 과금별 직업추천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직업소개와 과금별 직업추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게임 내에 존재하는 직업을 소개해드리고 과금 수준에 따라 추천하는 직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던전앤파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PC버전 전체화면으로 플레이하기 [내부링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PC버전 전체 화면으로 플레이하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PC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PC버전의 경우에 현재 창모드로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전체 화면으로 크게 플레이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에디슨ev 쌍용차 인수무산, 에디슨ev 거래정지와 하한가 충격 [내부링크]

에디슨ev의 쌍용차 인수 무산, 에디슨ev 거래정지와 하한가 충격 에디슨ev의 쌍용차 인수가 결국 28일 오전에 공식적으로 무산되었고, 그로 인한 여파로 에디슨ev와 유앤아이의 주가는 급락하여 하한가를 기록 중..

엘든링(Elden Ring) 침입 후 세이브 파일 핵과 백업방법(심각) [내부링크]

엘든링(Elden Ring) 침입 후 세이브 파일 핵과 백업방법 엘든링 PVP 침입 이후 세이브 파일을 삭제 시켜버러닌 핵 공격과 핵 공격에서 세이브 파일을 지키기 위한 세이브 파일 백업방법을 소개합니다. 엘..

엘든링(Elden Ring) 호수의 리에니에 남부공략 [내부링크]

엘든링 호수의 리에니에 남부 공략 접목의 고드릭을 잡은 후에 스톰빌 성에서 호수의 리에니에 지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호수의 리에니에 지역 중에서 남부지역의 공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초간단 공략입니다...

엘든링(Elden Ring) 백금의 라티나 퀘스트 [내부링크]

엘든링(Elden Ring) 백금의 라티나 퀘스트 엘든링 호수의 리에니에 남부에 위치한 백금 마을에서 라티나라는 NPC가 주는 퀘스트인데, 뼛가루 보상이나 비부절같은 경우엔 어차피 꼭 해야 하는 퀘스트이기 때문에..

엘든링(Elden Ring) 백면 바레 퀘스트 [내부링크]

엘든링 백면 바레 퀘스트 엘든링에서 게임을 시작 하고 튜토리얼을 끝내면 가장 먼저 만나는 엘든링 세상에서 눈앞에 있는 NPC가 백면 바레입니다. 백면 바레 퀘스트 시작하는 법과 초반 진행 부분을 알려드리겠습..

소상공인 정책자금(대리대출) 2차 만기연장 신청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정책자금(대리대출) 2차 만기연장 신청방법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원금상환 부담을 완하 하기 위해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만기 연장을 지원합니다. 기한 내에 꼭 늦지 않게..

엘든링(Elden Ring) 영체 뼛가루 티어표 [내부링크]

엘든링 영체 뼛가루 티어표 엘든링 영체 뼛가루 티어표 입니다. S티어부터 A티어까지만 소개를 해드리고, 나머지는 직접 찾아 보실수 있도록 해외 사이트를 링크를 마지막에 첨부하였습니다. 영문이지만 간단한 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미리 준비하기(제출서류)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미리 준비하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1차와 2차를 한 번에 묶어서 3월 말에서 4월 초로 확정해 이의신청을 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앞선 방역지원금의 이의신청의 내용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언제 지급되나요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략 중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내용 관련하여 언제 지급이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늦어도 대략 4월 말에서 5월 중..

티스토리 초기설정 방법 - 수익형 블로그 세팅(중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기 설정 방법과 수익형 블로그 세팅하는 방법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시면 초기에 설정을 해야하는 것들과 수익형 블로그로 가기 위해서 꼭 세팅해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처음 하시는..

후유장해보상 - 받지못한 보상금 500만원 찾아받기 [내부링크]

후유장해보상 - 받지 못한 보상금 500만 원 찾아 받기 후유장해보상이라고 혹시 들어보셨나요?? 뭔지 모르신다면 끝까지 읽고 보상금 찾으세요. 들어보셨는데 난 해당사항이 없다고요?? 끝까지 보시고 손해 보지..

엘든 링(Elden Ring) S급 전설무기 황금률의 대검 구하기 [내부링크]

엘든링 황금률의 대검(GOLDEN ORDER GREATSWORD) 구하기 엘든링 황금률의 대검은 전설 무기이지만, 사용을 하기에 애매한 구석이 있습니다. 황금률의 대검의 기본 스탯과 획득 방법, 전투기술과 업그레이드 시 증..

엘든 링(Elden Ring) S급 전설무기 일식의 쇼텔 구하기 [내부링크]

엘든링 일식의 쇼텔(ECLIPSE SHOTEL) 구하는 방법과 정보 일식의 쇼텔은 엘든링의 전설무기중 유일한 곡검으로, 보스전을 제외하고는 매우 유용한 무기입니다. 일식의 쇼텔의 기본스탯과 전투기술, 구할 수 있는..

엘든 링(Elden Ring) S급 전설무기 그랑삭스의 벼락 구하기 [내부링크]

엘든링 그랑삭스의 벼락(BOLT OF GRANSAX) 구하는 방법과 정보 그랑삭스의 벼락은 엘든링의 전설 창입니다. 기량을 바탕으로 하는 무기인 그랑삭스의 벼락을 구하는 방법과 기본 스탯, 전투기술, 업그레이드를 완..

엘든 링(Elden Ring) S급 전설무기 암월의 대검 구하기 [내부링크]

엘든링 암월의 대검(Dark Moon Greatsword) 구하는 방법과 정보 암월의 대검은 프롬의 전통적인 전설 무기입니다. 전설 무기 중에 가장 획득이 어렵고 오래 걸리는 무기입니다. 암월의 대검의 기본 스탯, 전투기술..

엘든 링(Elden Ring) - S급 전설무기 마레 가의 집행검 구하기 [내부링크]

엘든링 마레 가의 집행검(Marais Executioner`s Sword) 구하는 방법과 정보 마레 가의 집행검은 엘든링에서 S급 전설 무기 중 하나입니다. 1.03 패치 전 버그로 인해 사용을 안 하던 무기지만 패치로 보정이 정상..

엘든 링(Elden Ring) - 진짜 유용한 팁 9가지 [내부링크]

엘든링 진짜 유용한 팁 9가지 소소한 것이지만 진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 9가지입니다. 몰라도 게임을 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알고 나면 더 재미있고 즐겁게 엘든링을 즐길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1. 말을..

엘든 링(Elden Ring) - S급 전설무기 유적의 검 구하기 [내부링크]

엘든링 유적의 검(Ruins Greatsword) 구하는 방법과 정보 유적의 검은 엘든링에 있는 S급 무기 중에 하나입니다. 보스를 처치해야 구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기본 스탯, 전투기술, 처치해야 하는 보스, 업그레이드..

엘든 링(Elden Ring) - S급 전설무기, 밤과 불꽃의 검 구하기 [내부링크]

엘든링 밤과 불꽃의 검(Sword Of Night And Flame) 구하는 방법과 정보 밤과 불꽃의 검은 엘든링에 있는 S급 무기 중에 하나입니다. 어디에서 해당 무기를 구할 수 있는지와 기본 스탯, 전투기술, 업그레이드 시..

엘든 링(Elden Ring) - S급 전설무기 검 잇기의 대검 구하기 [내부링크]

엘든링 검 잇기의 대검(Grafted Blade Greatsword) 구하는 방법과 정보 전설무기 중의 하나인 검 잇기의 대검은 엘든링에 있는 특대검입니다. 해당검을 구하는 방법과 기본스탯, 업그레이드시 증가하는 스탯을 알..

엘든 링(Elden Ring) 갈고리를 부르는 손가락약 만들기 [내부링크]

엘든링 갈고리를 부르는 손가락약 쉽게 많이 만들기 갈고리를 부르는 손가락약을 이용해서 친구와 멀티플레이가 가능한데요, 상인에게 구매하려면 1,000룬이 들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서 사용을 하면 룬을 아낄 수..

엘든 링(Elden Ring) 멀티플레이 하는 법 [내부링크]

엘든링 멀티플레이 하는 법 - 보스전에서 친구를 소환하는 방법 엘든링에서 보스전시 전투능력이 부족하다거나 스펙자체가 부족할때는 친구를 소환해서 함께 보스전을 치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멀티플레이가..

엘든 링(Elden Ring) 공략 - 데미갓과 신수의 탑 가는 법 [내부링크]

모든 데미갓과 신수의 탑 가는 법 엘든링에서 존재하는 데미갓들의 위치와 신수탑 가는 법 공략입니다. 여러명의 데미갓이 있고 해당 데미갓들은 각각 거대한 룬을 보상으로 주는데요, 이 룬을 활성화 시키려면 신..

엘든 링(Elden Ring) 공략 - 림그레이브 신수탑 가는법 [내부링크]

엘든링 림그레이브 신수탑 가는 법 접목의 고드릭을 잡고나면 고드릭의 거대한 룬을 얻을 수 있는데, 해당 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림그레이브에 있는 신수탑에 가야 합니다. 림그레이브 신수탑가는 법을 알려드리..

한글 떼기 6단계 프로젝트 [내부링크]

한글 떼기 6단계 프로젝트 학교에 가기 전이나 저학년 중 아직 한글을 떼지 못한 아이들을 위한 한글 떼기 6단계 프로젝트입니다. 가장 좋은 건 자연스레 익히도록 하는 것이지만 부모님의 최소한의 관심과 노력은..

엘든 링(Elden Ring) 공략 - 무너지는 파름 아즈라 가는 법, 축복, 보스 [내부링크]

엘든링 무너지는 파름 아즈라로 가는 방법과 축복 위치, 보스 위치 및 드롭 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거의 마지막 지역이라 여기까지 오신 분들은 이미 숙련자들이라 생각하고 정말 간단하게 안내하겠습니다. 1...

엘든 링(Elden Ring) 스톰빌성 공략 - 접목의 고르딕 [내부링크]

엘든링 스톰빌성 공략 스톰빌성 입구부터 접목의 고르딕까지의 공략입니다. 빠르게 정문 통과를 하는 방법이 아니라 문지기와 대화 후 우회로를 이용해서 잠입하는 방식으로 공략하였습니다. 정문으로 달리실 분들..

엘든 링(Elden Ring) 전설무기 세계 먹는 자의 왕홀 정보 [내부링크]

엘든링 세계 먹는 자의 왕홀(Devourer`s Scepter) 정보 전설무기 중의 하나인 세계 먹는 자의 왕홀은 엘든링에 있는 워해머입니다. 세계 먹는 자의 왕홀의 스탯과 획득방법, 전용 전투기술과 업그레이드시 스탯정..

엘든 링(Elden Ring) 도읍 로데일 보스와 보상 정리 [내부링크]

엘든링 도읍 로데일 보스와 보상 정리 도읍 로데일에 있는 보스의 위치와 보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하쪽은 위치를 표기한다는게 너무 무의미 한거 같아서 제외 했습니다. 유투브 등에서 영상으로 확인하는게..

국민안심병원 운영기관 현황(22. 3. 17 기준) [내부링크]

국민안심병원 운영기관 현황(22. 3. 17 기준)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운영기관 현황을 보건복지부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통해서 2022년 3월 17일 기준으로 총 257개 병원을 발표하였습니다. 1. 지정기관 현황..

초등학교 1학년 어떻게 적응을 잘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초등학교 1학년 적응하기 초등학교 1학년 부모님들은 기대도 있지만 걱정이 많습니다.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될 텐데, 오늘은 아이들이 적응을 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과 적응을 잘할 수 있도록 부모..

엘든 링(Elden Ring) 흐느낌의 반도 공략 - 네이게이션 [내부링크]

엘든링 흐느낌의 반도 공략 흐느낌의 반도 쪽 20 ~ 30 레벨에 클리어 가능한 방법으로 가급적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전투 실력이 낮은 사람들 위주의 공략이라 20 랩 정도까지는 레벨업을 하신 후 공략 참고하..

엘든 링(Elden Ring) 일레나 퀘스트 - 몬성 공략 [내부링크]

엘든링 일레나 퀘스트 엘든링 흐느낌의 반도로 넘어와서 제일 처음 만나는 NPC인 일레나 퀘스트 공략입니다. 퀘스트 진행 지역이 만성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몬성공략과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몬성은 어려..

어둠땅 쐐기 필수공략 - 역병 몰락지, 오브젝트 [내부링크]

어둠땅 쐐기 필수 공략 - 역병 몰락지 9.2가 시작되면서 복귀자와 초보자들 기준으로 어둠 땅 쐐기 공략을 설명하겠습니다. 대부분 최소한 일반이나 영웅을 경험하고 쐐기에 온다고 생각하고 이미지는 거의 첨부하..

엘든 링(Elden Ring) 리에니에 보스와 보상 정리 [내부링크]

엘든링 리에니에 지역 보스와 보상 정리 엘든링 리에니에 호수에 나오는 보스와 보상인데요. 지형이 길쭉하게 생 기다 보니깐 한 곳에 다 표시를 한 그림을 보니 너무 혼잡하고 알아보기가 어려워서 A, B, C 로 나..

엘든 링(Elden Ring) 밤무녀의 안개 구하기 [내부링크]

엘든링 밤 무녀의 안개 구하기 엘든링의 존재하는 마법 중에 밤 무녀의 안개라는 마법이 있습니다. 범위에 지속 대미지를 주는 마법이라서 사용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고정된 몬스터들이나 몸집이 큰 몬스터들은..

엘든 링(Elden Ring) 초보를 위한 필승전략 [내부링크]

엘든링 초보를 위한 필승전략 엘든링은 초보자에게 길가에 있는 몬스터 조차도 최종 보스처럼 느껴집니다. 어디 하나 만만한 구석이 없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는 것도 없고, 어디로 가야 할지도 모르겠고 막..

엘든링(Elden Ring) 성배의 물방울 모든 위치 [내부링크]

엘든링에 존재하는 성배의 물방울 모든 위치와 습득방법 엘든링에는 체력과 FP를 회복시켜주는 약병이 있습니다. 레벨업을 함에 따라서 이 약병으로 회복되는 양이 너무나 부족해집니다. 그래서 방법은 약병 자체..

엘든링(Elden Ring) 뼛가루 강화하는 법 [내부링크]

엘든 링 뼛가루 강화하는 법 뼛가루를 사용하면 함께 싸워주는 영체를 소환할 수 있어서 난이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영체도 무기처럼 강화를 할 수가 있는데 강화의 정도가 낮으면 후반부에 몬스터의 공..

엘든링(Elden Ring) 전회 전체 위치 및 습득방법 [내부링크]

엘든 링에 존재하는 모든 전회 위치와 습득방법 엘든 링에는 전회라는 것이 있습니다. 전회를 습득할 수 있는 모든 위치와 방법입니다. 아직 전회가 뭔지 모르신다거나 전회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신다면 아래..

엘든 링(Elden Ring) 뼛가루 전체 위치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에 존재하는 모든 뼛가루 위치 엘든 링은 초보자에게 너무나 어려운 게임인데, 난이도를 조금 낮춰 줄 수 있는 소환수가 있습니다. 뼛가루라는 것을 획득하면 해당 소환수들을 일정 시간 소환..

티스토리 어떤 주제를 써야 할까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시작을 했는데,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 할까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중에 어떤 블로그를 할지 고민 끝에 티스토리를 선택을 했다면, 이제 글을 써야 하는데 어떤 글을 써야 할까 하는 고민이 시작..

엘든링 DLC 콜로세움 출시예상지역 발견 [내부링크]

엘든링 DLC 출시 시 예상 콘텐츠 발견 엘든 링에서 모드를 사용해 멀티 경쟁 콘텐츠로 보이는 숨겨진 콜로세움이 발견되었습니다. 일반 게이머들은 탐색 불가한 지역이며, DLC의 일부분으로 출시될 것 이라고 예..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우리는 어떤 블로그를 시작해야 할까요? 우리는 싸이월드의 시절을 끝내고 블로그의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대분분의 검색이 네이버 지식인에 의존하던 시기를 지나서 이제는 수많은 사..

흐느낌의 반도 보스 위치와 드랍정보 [내부링크]

흐느낌의 반도 보스 위치와 드롭 정보 흐느낌의 반도를 패스하고 스톰빌성으로 가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은데 가급적이면 흐느낌의 반도를 꼭 들리시길 추천합니다. 보스도 많고 던전도 많아서 이것저것 얻을 것..

환절기 건강 - 만성비염, 감기, 피부, 알레르기 [내부링크]

환절기 건강 - 만성질환의 증상이 심해집니다. 환절기란 계절이 바뀌는 시기를 말합니다. 계정이 바뀌는 시기 중에서도 겨울에서 봄으로, 여름에서 가을로 변하는 두 시기를 말하는데요. 2월 말부터 4월 초, 8월..

엘든링(Elden Ring) 운석지팡이와 암석탄 구하기 [내부링크]

운석 지팡이와 암석탄 구하기 엘든링에서는 상자를 열면 함정이 발동하여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을 당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해당 함정을 이용해서 운석 지팡이와 암석탄을 쉽게 구하는 방법입니다. 1..

거인들의 산령 축복 위치, 지도 조각, 상인위치, 성수의 비부절 획득 [내부링크]

거인들의 산령 축복, 지도 조각, 상인 위치와 성수의 비부절 획득 방법입니다. 축복 위치와 지도 조각 상인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도 조각은 2개이며, 크게 어려움 없이 구할 수 있고 상인이..

엘든링(Elden Ring) 채석꾼의 방울 위치 [내부링크]

엘든링 채석꾼의 방울 위치 엘든링에서 핵심은 무기입니다. 이 무기를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단석이 필요하고, 이 단석을 무한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인 채석꾼의 방울의 위치를 소개합니다. 채석꾼의..

엘든링(Elden Ring) 모든 단석 위치와 세부정보 [내부링크]

엘든링에 존재하는 모든 단석 위치와 세부 정보 엘든링에서 사용하고 싶은 주력 무기를 어느 정도 확정 지으셨다면, 그때부터는 단석을 이용해 강화를 하여야 합니다. 게임상에 존재하는 모든 단석 위치와 세부 정..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운영 개선 방안 [내부링크]

1.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중앙 방역대책본부(청장 정은경)로부터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등 양성자에 대한 관리 방안을 보고받고 이를 논의하였다. 3월 14일부터 한 달간 한시적으로 응급용 선별검사(PCR)..

엘든 링(Elden Ring) 알터 고원 가는 길, 지도 축복 위치, 지도 조각 위치 [내부링크]

알터 고원 가는 길 알터 고원으로 가기 위해선 덱타스 대승강기를 가동시켜야 합니다. 덱타스 대승강기를 가동시키기 위해서는 덱타스의 부절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덱타스의 불절은 부절(좌), 부절(우) 총..

어둠땅 쐐기 공략 - 승천의 첨탑 쐐기, [내부링크]

어둠땅 쐐기 공략 - 승천의 첨탑 9.2가 시작되면서 복귀자와 초보자들 기준으로 어둠땅 쐐기 공략을 설명하겠습니다. 대부분 최소한 일반이나 영웅을 경험하고 쐐기에 온다고 생각하고 이미지는 첨부하지 않았습니..

엘든링(Elden Ring) 케일리드 석검열쇠 위치 [내부링크]

엘든링 케일리드 석검열쇠 위치 엘든링 케일리드 지역의 석검열쇠 위치를 표기한 지도입니다. 석검열쇠를 찾을 수 있는 위치는 총 5곳입니다. 아쉽게도 상인들이 판매하는 석검열쇠가 하나도 없습니다. 상인들은..

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지원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비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출근을 하지 못하게 되신 분들이 엄청 많습니다. 출근을 못했으니 당연히 회사에서는 월급을 주려하지 않으려고 하겠죠. 법적으로 강제는 할 수 없고 유급휴가를..

엘든링(Elden Ring) 리에니에 석검열쇠 위치 [내부링크]

엘든링 리에니에 석검 열쇠 위치 엘든링 리에니에 석검 열쇠 위치입니다. 석검열쇠를 얻을 수 있는 위치는 총 8개곳 입니다. 각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간략하게 위치에 대한 설명을 첨부합니다...

어둠땅 쐐기 공략 - 죽음의 상흔 쐐기, 오브젝트 [내부링크]

어둠 땅 쐐기 공략 - 죽음의 상흔 9.2가 시작되면서 쐐기도 다시 시작이 되었습니다. 복귀자나 초보자를 기준으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일반이나 영웅은 모두 경험이 있다고 생각하고 이미지는..

엘든링(Elden Ring) 림그레이브 석검열쇠 위치 [내부링크]

엘든링 림그레이브 석검 열쇠 엘든링 림그레이브에 있는 석검 열쇠 위치입니다. 석검 열쇠는 총 7개입니다. 왼쪽부터 쭉 설명을 하면, 지하의 납골당에 있는 시체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옥상에 있는..

엘든링(Elden Ring) 흐느낌의 반도 석검열쇠, 요리책 위치 [내부링크]

엘든링 흐느낌의 반도에 있는 석검 열쇠와 요리책의 위치입니다. 석검 열쇠는 총 7개가 있고, 요리책은 2개가 있습니다. 서쪽에 있는 석검열쇠는 상인이 3개를 각 2000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쪽에 있는 석검열..

재택치료 중 아이가 아프면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재택치료 중 아이가 아프면 이렇게 하세요. - 소아 코로나19 의료지원 가이드라인 및 보호자용 Q&A 제작‧배포 -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권덕철 장관)는 동네 병‧의원의 효과적인 비대면 진료 지..

엘든 링(Elden Ring) 시프라강 석검열쇠, 요리책 [내부링크]

시프라 강에서는 위의 지도에 표시된 곳에서 석검 열쇠와 요리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노랗게 표시한 부분은 절벽 근처에서 보시면 낮은 선반이 있습니다. 뛰어내리셔서 얻을 수 있습니다. 빨갛게 표시한 부분은..

엘든 링(Elden Ring) 도읍 로데일 지도 축복 위치, 지도조각 위치, 가는 길 [내부링크]

도읍 로데일 축복, 지도 조각의 위치, 들어가는 길 보통은 축복과 지도조각의 위치만 공유를 했었습니다. 근데 이쯤 오셨는데 길을 못 찾으신다면 저처럼 길치일 거라고 판단하고, 들어가는 길까지 같이 설명드리..

엘든링(Elden Ring) 전체 상인 위치와 판매목록 [내부링크]

엘든링에 존재하는 모든 상인 위치와 판매 목록 Map Genie | Awesome Interactive Game Maps Map Genie | Awesome Interactive Game Maps mapgenie.io 1. 링크된 사이트로 우선 이동을 하셔서 엘든링은 선택해 주..

엘든링(Elden Ring) 주문 기도 전체 위치 및 습득방법 [내부링크]

엘든링에 존재하는 모든 주문과 기도의 위치와 습득 방법 Map Genie | Awesome Interactive Game Maps Map Genie | Awesome Interactive Game Maps mapgenie.io 1. 링크된 사이트로 우선 이동을 하셔서 엘든링은..

엘든 링(Elden Ring) 어지러움 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엘든링 어지러움 현상 엘든링을 1시간 정도만 즐겨도 어지럽고 멀미처럼 느껴질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나이탓이라고 생각했는데, 해당 방법을 하고 나서 어지러움 현상이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모션블러라는..

엘든 링(Elden Ring) 파우치 사용법 [내부링크]

엘든링에는 파우치라는 단축키 시스템이 있습니다. ESC를 누르고 우측 상단에 보면 파우치가 있는데요 보통은 탈것을 탈 때나 영체를 소환할 때, 포션을 마실 때와 같이 특정 버튼을 파우치에 등록하고 단축키를..

엘든 링(Elden Ring) 황금종자 모든 위치 [내부링크]

엘든링에서 나오는 황금종자의 모든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황금종자는 성배병의 사용 횟수를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엘든링에서는 성배병이라는 것을 사용해서 빠진 체력을 채우거나 사용한 FP를..

엘든 링(Elden Ring) 물방울의 유생 위치 [내부링크]

엘든링 물방울의 유생 위치 : 엘든링 물방울의 유생 위치는 여러곳이 있는데요. 상점에서 팔기도 하고, 줍기만 해도 되는 것도 있고, 몹을 잡으면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1. 아길 호수 남쪽 아길 호수 남동쪽에..

엘든 링(Elden Ring) 직업별 스탯 찍는 법과 초기화 하는 법 [내부링크]

엘든링 스탯 찍는 법 엘든링 스탯을 찍는 방법을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기존의 커뮤니티들이나 여러 게임 블로거들이 쓴 내용을 많이 참고하면서 레벨업할 때마다 사실 망캐가 되면 어쩌나 하면서 덜덜 덜덜..

엘든 링(Elden Ring) 적정레벨 추천지역 [내부링크]

1. 엘든링 적정 레벨 추천지역 지도 엘든링 같은 오픈월드게임을 처음에 하시다 보면 어디 가서 뭘 해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가 없는데요. 특히나 저처럼 전투능력이 낮으신 유저분들은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그..

엘든 링(Elden Ring) 리에니에 지도, 축복, 지도조각 [내부링크]

엘든링 리에니에 지도와 축복 위치, 지도 조각 위치입니다. 1. 리에니에 지도 조각 지도 조각은 총 3개입니다. 호수라기보다는 습지에 가까워서 지도랑 필드랑 저는 매치가 잘 되지 않아서 좀 힘들었습니다. 동부..

엘든 링(Elden Ring) S급 무기 정리 - 2 [내부링크]

엘든 링 S급 무기 정리 - 2 엘든 링 S급 무기와 상세정보, 스킬입니다. Onyx Lord's Greatsword / Curved Greatsword Slash Weight : 11.5 Phy : 118 / Magic : 76 Skill : Onyx Load`s Repulsion / FP : 27 ? S..

엘든 링(Elden Ring) 패치 퀘스트, 패치 이벤트, 패치 죽이면. [내부링크]

1. 패치 퀘스트 패치 퀘스트의 패치는 프롬 소프트웨어 전통의 카메오입니다. 또한 전통의 통수 캐릭터입니다. 영문명은 Patches the Unitethered 입니다. 엘든 링에도 전작들과 똑같은 이름, 똑같은 성우로 그대..

엘든 링(Elden Ring) S급 무기 정리 - 1 [내부링크]

엘든 링 S급 무기와 상세정보입니다. 외국 사이트에서 찾았습니다. 하단에 링크 걸어 놓겠습니다. 직접 보셔도 됩니다!!!!!!! 획득 정보까지 수시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영문 정보라 번역해서 참조 사용하세요...

이근 - 2022. 03. 07 오전 Google Trends. [내부링크]

「러시아와 싸우겠다....이근, 팀 꾸려 우크라이나 갔다」 해군특수전단(UDT) 출신 이근(37) 전 대위가 러시아 침공을 받은 우크라이나를 돕고자, 의용군으로 참전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대위는 팀을 꾸려 최근..

엘든 링(Elden Ring) 케일리드 지도, 축복, 지도조각 위치 [내부링크]

케일리드 지도, 축복, 지도 조각 위치입니다. 주말 전에 업데이트할 예정이었는데, 가족중 생일이 있어서 늦어졌습니다. 다른 공략사이트들을 참고는 하고 있는데, 축복 위치는 계속 늘어나기도 하고 시간도 없고..

코로나19 - 소아특화 거점전담병원 명단 [내부링크]

소아특화 거점전담병원에서 대면진료 및 입원 치료 : 28개소 외래진료센터에서 대면치료 : 44개소 소아 비대면 의료상담센터에서 24시간 비대면 진료, 삼담 가능 : 100개소 ※ 소아가 입원할 수 있는 코로나19 병..

노정희 - 2022. 03. 06 Google Trends. [내부링크]

「사전투표 부실 논란 속 노정희 선관위원장, 출근도 안 해」 「시민단체, "사전투표 관리 부실" 노정희 선관위원장 검찰 고발」 사전투표 과정에서 발생한 관리 부실은 민주주의, 법치주의 국가라는 도저히 믿기..

엘든 링(Elden Ring) 림그레이브 보스 위치, 보상 [내부링크]

림그레이브 보스 위치입니다. 보스들 위치는 지도 참고 해주시고, 드랍템은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림그레이브만 돌아다녀도 어지간한 게임 엔딩 보는 느낌입니다. 가디언 골렘 높은 길 아래 동굴 / 1700 룬, 푸..

부정선거 - 2022. 03. 05 Google Trends. [내부링크]

「투표용지 투표함 아닌 쇼핑백에 넣으세요」 확진자 사전투표 전국적으로 논란. 코로나19 확진자들의 항의가 빗발쳤다. 기표를 마친 투표용지를 투표함이 아닌 "쇼핑백" "플라스틱 바구니" 등에 담으라는 투표..

엘든 링(Elden Ring) 흐느낌의 반도 NPC, 상인 [내부링크]

흐느낌의 반도 NPC와 상인들 위치입니다. NPC도 2명, 상인도 2명뿐이라.. 알려드릴 것도 사실 없습니다. 참고로 그냥 패스하셔도 되는거 같습니다. 메인 스토리 진행에 전혀 1도 영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상인..

엘든 링(Elden Ring) 시프라강 보스, 불꽃 위치 [내부링크]

시프라 강의 보스, 불꽃 위치입니다. 시프라 강에는 선조령과 용인병이라는 2마리의 보스가 나옵니다. 각 보스의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선조령을 잡으려면 각해의 영지에 들어가야 하는데, 보스장으..

엘든 링(Elden Ring) 시프라강 축복, 지도 조각, 상인 위치 [내부링크]

시프라 강의 축복, 지도조각, 상인 위치입니다. 시프강 강은 맵이 다른 곳에 비해서 엄청 작습니다. 반면에 몹들이 엄청 쎕니다. 와우 유저인 제 입장에서 정예몹이 바글바글한 사이로 말없이 뛰어가는 느낌입니..

엘든 링(Elden Ring) 림그레이브 상인 위치 및 판매목록 [내부링크]

마술사 토푸스 휘석 돌팔매 / 휘석의 아크 / 별 등불 마법사 오지에르 휘석 돌팔매 / 전회 : 카리아의 대검 / 전회 : 돌아라 돌아라 기사 베르나르 전회 : 파고들어 올려 베기 / 킥 / 워크라이 / 회전 베기 / 관..

엘든 링(Elden Ring) 림그레이브 NPC 위치 [내부링크]

림그레이브 NPC 위치 입니다. 최대한 다 표시를 해볼려고 했는데...스토리라인 바뀌니깐 위치가 바껴서!!!!!!!!!!!!!!! 그냥 했던것만 공유해봅니다

엘든 링(Elden Ring) 흐느낌의 반도 지도, 축복, 지도조각 [내부링크]

엘든 링이 발매되기 전에 맵이 유출이 됐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유출된 자료를 봤을 때 진짜 어마어마하게 크구나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이렇게 맵이 큰 오픈월드 게임에서 필수적으로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

엘든 링(Elden Ring) 림그레이브 지도, 축복, 지도조각 위치 [내부링크]

엘든 링이 발매되기 전에 맵이 유출이 됐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유출된 자료를 봤을때 진짜 어마어마하게 크구나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이렇게 맵이 큰 오픈월드 게임에서 필수적으로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 바..

양산, 부산 재택치료자 전화상담처방가능 병원 [내부링크]

양산 일반관리군 재택치료자 전화 상담, 처방 가능 병원 공유합니다. 병원명 대표 전화번호 운영시작일자 - 22. 03. 02일 확인 강소아청소년과의원 055-365-7585 시행중 경상남도립양산노인전문병원 055-375-7275..

코로나19 확진자 및 동거인 안내자료 공유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진자 및 동거인 안내 (tistory.com) 코로나 19 확진자 및 동거인 안내 확진자 치료 안내 오미크론 변이는 델타 변이보다 중증도가 낮아 무승장, 경증 확진자는 해열제, 감기약 복용 등 대증치료..

코로나19 - 소아 확진자 대면 및 입원 치료 인프라 확대 [내부링크]

코로나19 소아 확진자 대면 및 입원 치료 인프라 확대 확진자‧격리자 제20대 대통령 선거일 당일(3.9). 및 사전투표 이틀째(3.5.) 선거 목적 외출 가능 코로나19 확진 소아의 대면‧입원 치료 인프라 확대..

엘든 링(Elden Ring) 황금 나무의 은총 [내부링크]

게임 초중반에 반드시 얻으면 도움이 되는 2가지가 있는데, 있고 없고의 차이가 게임의 난이도를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닌 템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황금 나무의 은총을 얻는 법을 공유합니다. 우선 석검 열쇠..

엘든 링(Elden Ring) 전체맵, 아이템, 보스, NPC 표시 [내부링크]

엘든 링 같은 오픈월드 게임은 정해진 퀘스트 라인을 따라서 단순히 진행하는 형태가 아니다보니, 스토리를 진행하려면 어디로 가야하는지, 레벨업을 진행하려면 어디로 가야하는지, 아이템을 얻으려면, 던전은..

엘든 링(Elden Ring) 내장그래픽으로 가동 해결법 [내부링크]

본인의 그래픽카드가 엘든링을 하기에 문제가 없는 사양임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작업관리자로 확인해보면, GPU를 엄청 높게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엘든 링(Elden Ring) 상인 위치 [내부링크]

엘든 링에서 매우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상인들입니다. 이 부부분이 상당히 현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작서를 구매해야 제작이 가능하고, 여러가지 힌트가 적힌 문서를 팔기도 합니다. 다양한 소모품들과 장비..

엘든 링(Elden Ring) 영체 소환 시스템 [내부링크]

엘든 링에서 영체 소환 시스템은 전투 중에 플레이어와 함께 적을 상대해주는 NPC입니다. 흔히 MMORPG에서 사냥꾼 같은 직업들이 사용하는 팻이라던지, 흑마법사들이 데리고 다니는 악마 같은 존재들입니다. 멜리..

엘든 링(Elden Ring) 무기위치 7가지 [내부링크]

엘든링 무기위치 입니다. 츠바이핸더 : 근력 19 / 기량 11 해당 지도위치에 가시면 상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클레이모어 : 근력 16 / 기량 13 해당 지도위치에 가시면 상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레이..

엘든 링(Elden Ring) 전회 사용법 고민하지마세요 [내부링크]

엘든링의 전회 다크소울3의 속성변질과 전투기술 세키로 :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의 유파 기술을 부분, 부분을 결합한 개념으로 무기에 특정 속성을 부여하고, 기존에 있던 전투 기술을 대체하는 새로운 전투 기술..

엘든 링(Elden Ring) 초반 유품 추천, 유품 선택 가이드 [내부링크]

엘든 링 캐릭터 생성 시에 여러 가지를 설정하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유품은 캐릭터가 초기에 소지하는 아이템으로, 선택한 유품에 따라 장착 시 효과를 발휘하거나 특정 아이템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얻..

엘든 링(Elden Ring) 영마 얻기, 탈것 얻기, 파우치 시스템 [내부링크]

PC버전으로 트리가드까지 진행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너무 어렵습니다. 걸어다니기도 너무 힘이 듭니다. 한 번에 해결합시다!! 듀토리얼을 끝내고, 림 그레이브 필드에 도착하면, 바로 앞에 피스가드라는 보스..

엘든 링(Elden Ring) 하얀화면만 나올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엘든링 하얀화면만 나올때 해결하는 방법인데요. 엄청 쉬워요. 아래 동영상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Step 1) 다음 위치에 Game Launcher 폴더를 추가합니다. C:\Users\Username\AppData\Roaming\EasyAntiCheat\Gam..

엘든 링(Elden Ring) 필수 템!!! 랜턴 판매 위치 [내부링크]

동굴이나 어두운 밤에 빛을 밝혀주는 아이템들이 있는데요. 그중에 랜턴이 정말 좋습니다. 랜턴은 무기를 들고 있는 동안에도 허리에 차고 있어요. 그래서 무기를 들고 있는 동안에도 주변을 밝혀줘요~ 엄청 밝죠..

엘든 링(Elden Ring) 안티치트(ANTI CHEAT) 해결방법 [내부링크]

엘든 링(Elden Ring) Anti Cheat 해결방법입니다. 인게임으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제어판에 가시면 시계 및 국가 클릭해주세요. 국가 또는 지역 클릭해주세요. 국가 또는 지역에서 관리자 옵션 탭을 눌러..

엘든 링(Elden Ring) 직업소개, 스탯비교 [내부링크]

엘든 링 직업별 스탯입니다 직업 시작레벨 생명력 정신력 지구력 힘 기량 지성 신앙 신비 방랑자 9 15 10 11 14 13 9 9 7 영웅 7 14 9 12 16 9 7 8 11 전사 15 12 10 15 11 15 9 7 10 죄수 9 11 12 11 11 14 14 6..

엘든 링(Elden Ring) 권장사양, 최소사양 [내부링크]

올해 아마도 최고도 게이머들이 기대하고 있던 게 아마 엘든 링이 아닐까 싶은데요 드디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엘든링은 프롬소프트웨어가 개발한 초초초 거대한 오픈 월드 게임으로 소울 시리즈보다 더 진화하..

엘든 링 키 조작 설정 [내부링크]

엘든링은 기본적으로 콘솔로 제작이 되어 있는 게임입니다. 그러다 보니 기본적인 조작키가 패드 기준으로 설명이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가이드가 나와도 상당히 헷갈릴 수 밖에 없습니다. 게임을 하면서도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