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yllyoonj의 등록된 링크

 apryllyoon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1분 전달력 (일기에 가까운) 리뷰 [내부링크]

1분 전달력은 저자 이토 요이치가 28년 차 직장인으로서 본인이 어려움을 겪었던 프레젠테이션 기법에 대해 긴 세월 동안 터득한 전달의 기술을 알기 쉽게 서술한 책이다. ※ 정보성 글이 아닙니다. 굉장히 사적..

< 체르노빌 > 당신이 꼭 봐야하는 미드 [내부링크]

드라마 체르노빌을 소개하기에 앞서 체르노빌 폭발 사고에 대한 간단한 설명부터 하겠다. # 체르노빌 원자력 폭발 사고 1986년 4월 26일 1시 24분에 소비에트 연방 우크라이나 SSR의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에서..

fabstinent [내부링크]

하우 투 겟 어웨이 위드 머더(범죄의 재구성)의 미카엘라. 몇 해 전 fabstinent라는 단어를 미카엘라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 abstinent에 접두어 f가 붙은 단어인데 미카엘라는 극 중에서 펩시넌트라는 단어를..

범죄의 재구성(How to get away with murder) 최고의 법정 스릴러 미드 [내부링크]

최애 미드 중 하나인 하우 투 겟 어웨이 위드 머더를 소개하려 한다. 추천글이니 만큼 스포는 최대한 자제하여 포스팅하겠다. 하우 투 겟 어웨이 위드 머더는 ABC에서 2014년부터 방영하고 있는 법률 스릴러 드라..

인간 마일스 데이비스를 다룬 영화 "쿨 재즈의 탄생" [내부링크]

대학생이었을 때의 일이다. 친구들끼리 모여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친구 하나가 나보고 넌 무슨 음악을 듣느냐고 물었다. 그 당시 한국에는 프랑스 작가 기욤 뮈소가 유명했는데 난 그가 출간하는..

이미 대세가 되어버린 의류판 공유경제 "렌트 더 런웨이" [내부링크]

며칠 전 국내외 유니콘 기업을 서칭 하다가 요즘 미국에서 주가 높은 "렌트 더 런웨이"를 접하게 됐다. 우버와 위워크, 에어비앤비 등 이미 공유경제가 대세가 되어버린 지금 의류까지 공유하는 세상이 된 것이다...

넷플릭스 킹덤으로 좀비 장르에 빠진 당신을 위한 미드 [내부링크]

3월 13일 넷플릭스에서 킹덤 2 공개하자마자 밤늦게까지 몰아본 거 나만 그런 거 아니지? 킹덤으로 좀비 장르에 빠진 당신을 위해 대표급 좀비 드라마를 준비해보았다. 1. 워킹데드 AMC에서 2010년부터 방영하고..

빅 리틀 라이즈를 재밌게 본 당신을 위한 미드 [내부링크]

빅 리틀 라이즈를 재밌게 본 당신에게 비슷한 미드를 추천해 주려고 한다. 중산층 이상의 주부들이 메인 캐릭터이고 미스터리 물이라는 점에서 동일하다. + 정극에 가까운 빅 리틀 라이즈보다 숨 막힘이 덜하니 훨..

정통 한국 오컬트 드라마 < 방법 > [내부링크]

TVN 드라마로 12부작. 며칠 전 킹덤 2를 재밌게 보고 제작사인 에이스토리에 투자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 서칭을 좀 하다가 드라마 방법을 소개하는 기사를 읽게 됐다.(방법 제작사는 스튜디오 드래곤입니다. 에이..

늙어감이 축복임을 알게 해준 영화 아델라인 : 멈춰진 시간(The Age of Adaline) [내부링크]

2016년도에 이 영화를 만나고 저는 해마다 한 두 번씩은 이 영화를 꼭 봐주고 있어요. 제 최애 영화 중에 하나입니다. 혹자는 진부하다고 하겠지만 저에겐 진부한 진리를 알게 해 준 작품이에요. 늙어가는 것이 축..

여자에게 공부가 필요할 때 [내부링크]

서른을 앞둔 저한테 많은 용기를 주었던 책을 소개하고 싶어요. 김애리 작가의 <여자에게 공부가 필요할 때>라는 책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저는 책을 읽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하던 친구였는데 10대 때와 20대 초..

80년대 서울이 궁금하다면 영화 도시로 간 처녀를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도시로 간 처녀(The maiden who went to the city, 1981) 감독 : 김수용 각본 : 김승옥 출연 : 유지인, 금보라, 이영옥, 이영호, 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영화는 1981년 개봉한 김수용 감독의 도시로 간 처녀입니..

미묘하고 섬세한 감정을 다룬 빅 리틀 라이즈(Big little lies) 스포X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드릴 미드는 주연 배우인 리즈 위더스푼과 니콜 키드먼이 제작자로서 참여한 HBO 드라마 빅 리틀 라이즈(Big little lies)입니다. 저는 HBO 드라마에 대해서 오랫동안 쌓아온 신뢰가 있기도 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