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t-story의 등록된 링크

 apt-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3건입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ATM 출금 방법(SSG PAY) [내부링크]

이번 설날에 직장에서 지급한 신세계상품권을 사용하려고 사용처를 찾아 봤는데 마땅히 사용할 곳이 없는거에요 차라리 현금화 시켜버리자 생각해서 현금으로 교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고 그 방법을 공유..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이 명소로 꼽히는 이유 [내부링크]

날이 서서히 따뜻해 지는 동시에 일상의 답답함을 던지고자 1박 2일의 일정을 어디로 갈지 계획만 세우다가 드디어 지난 주말에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에 다녀왔어요. 옆을 둘러싼 산을 지나 긴 시간을 이동하고..

경기도 2차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선별기준·지급시기·신청방법은? [내부링크]

1월 20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을 한 번 더 지급하기로 기자회견 때 내용을 발표 했습니다. 기자회견의 내용을 간략히 추려보면 다음과 같습니..

경기도 지역화폐로 ‘배달특급’ 배달앱 이용하기 [내부링크]

코로나19가 벌써 1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요즘 확진자가 더 발생하지 않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계속 연장되면서 밖에 카페나 음식점, 술집, 일상생활 등에 제약이 생기고 있죠 ㅠ 외식에 제약이 생긴 요즘..

맥(Mac) os 업데이트 방법 및 속도 얼마나 걸리는가 [내부링크]

최근에 아이폰 iOS 14 업데이트로 핸드폰이 너무너무 좋아진 경험을 했답니다 평소 업데이트에 1도 관심이 없었던 저는 이번에 너무 큰 감동을 받아서 그동안 귀찮아서 미뤄온 맥 os 업데이트도 해봐야겠다 생각..

아이폰 iOS 14 업데이트 기능 총정리 [내부링크]

6월 23일 새벽 2시에 공식적으로 발표 됐던 운영체제 ios 14 버전이 9월 17일 목요일부터 정식 배포 되었죠. 저는 아이폰X와 맥북에어를 사용하고 있고 IOS 14 업데이트를 하는 데 소요된 시간은 대략 15~30분 정..

신용회복위원회 프리워크아웃과 개인워크아웃 차이, 신청자격, 장단점 [내부링크]

어느 순간 크게 불어나게 된 빚으로 인해서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고자 마련된 채무 조정 제도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개인워크아웃과 프리워크아웃이..

문재인 펀드로 불리는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방법과 종목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이 생애 처음으로 금융기관의 펀드에 가입했다는 '필승코리아 펀드' 1년 전 만들어진 필승코리아 펀드는 2019. 08. 14에 출시한 NH아문디자산운용의 애국형 펀드 상품으로 펀드가 출시 한 당시, 일..

독감 예방접종 4가 무료대상·시기·어디서 하는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여름이 서서히 가고 초가을을 맞이하는 동시에 본격적으로 환절기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코로나19가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현재, 방역당국과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코로나와 독감의 유행까지 겹치는 트윈데믹을 우..

로컬디스크 C 공간 부족할 때? 디스크공간 늘리기 [내부링크]

오늘 노트북에서 프로그램을 설치 하려고 했더니.. 노트북 용량이 부족하다는 문구를 보고 평소에 너무 신경을 안 썼구나 생각이 드는거에요. 게임이나 다른 프로그램을 삭제 하고 다시 설치를 시도해 봐도 자꾸만..

벡스코 근처 해운대 숙소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숙박 후기 [내부링크]

지난 7월에 부산에 있는 지인들을 만나러 갔다가 벡스코 근처에 위치한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호텔을 알아보고 숙박을 결정했어요. 광안리나 해운대 근처 숙소들 중에 괜찮다고 생각되는 곳은 이미 가격이 깡충..

단체로 가면 꿀잼인 파주 오블라디 풀빌라 이용후기 [내부링크]

이번 8월 초에는 처음으로 단체 풀빌라펜션을 다녀왔어요 ㅎ.ㅎ 한창 어디갈까 고민고민 고민하다가 갑작스럽게 예약을 하려고 하니 다른 풀빌라펜션은 이미 예약 마감된 지 오래되고.. 그러다가 찾은 곳이 바로..

1. 정책학원론 '정책학의 의의' [내부링크]

 1. 정책학의 의의 정책학이 생겨나게 된, 또는 정책학이 어떻게 발전하여 현대사회의 정책학을 이루게 된 건지를 나타내주는 '행태주의'와 '후기행태주의'를 살펴보기. 바람직한 정책을 위한 학문으로, 정책학의..

문화소비할인권 분야별 혜택 사용처와 신청방법(feat.문화체육관광부) [내부링크]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내수시장을 살리기 위한 목적과 더불어 안전한 여가문화를 활동을 확산시키고자 문화소비 할인권을 총 861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코..

독도명예주민증 발급(혜택·배달소요일·신청방법 알아봄) [내부링크]

·이번에 독도를 갔다 와서 기념 삼아 발급 받은 독도명예주민증 누구에게나 발급 되는게 아니라 독도 방문객을 대상으로만 발급을 해 준다는 부분에서 약간의 뿌듯함이 느껴졌어요. ㅎㅎㅎ 그런 의미로! 독도명예..

혼자서 떠난 '1박2일 울릉도·독도여행',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로 이곳저곳 돌아다니지 못하고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 요즘. 전국 곳곳에서 홍수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보고 있기도 하고.. 다행으로 생각하는 건 원래 8월 휴가 때 가려고 했던 독도,울릉도를 7월달에..

치즈덕 짤, 소소한 일상 속 마음을 울리는 힐링글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귀여운 모습을 한 친구가 자꾸만 눈에 들어오는데.. 그 이름은 바로 '치즈덕' 얼마 전, 우연히 치즈덕 짤을 접했다가 처음에 관심이 갔던 이유는 너무 귀여워서. 두 번째는 생각 없이 툭 던지는듯한..

코로나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대출) 지원대상·한도·신청방법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수혜 대상별 금융지원대책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중에서도 근로복지공단에서 코로나19로 인한 휴업이나 휴직 등을 통해..

구글 크롬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평소와 같이 구글 크롬을 들어가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려고 하는데! 로그인을 할 수 없다는 문구가 뜨면서 막혀버린 경우가 생겨버렸어요. 저는 평소와 동일하게 로그인을 시도했을 뿐인데.....

버스공공와이파이 사용법 및 사용처(Feat.파주시) [내부링크]

2019년 10월 말부터 유동인구가 많은 편리시설 및 공공장소(주민센터·복지시설·버스 등)에서 시민들이 생활하는데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공공 와이파이(Wi fi) 서비스'를 파주시에서도 시행하고 있었던 사실..

학점은행제 현실적으로 바라본 장점과 문제점 [내부링크]

학위 취득을 생각하시는 대다수의 분들이 찾아보고 고민하며 나오는 한마디. '학점은행제, 단점은 없나?' 검색해보면 막상 학점은행제의 장점을 내세우는 홍보성 글이 난무하고 그 장단점을 확실히 구분하기에 힘..

직장인 재테크로 이어지는 인터넷부업 투잡 추천 5가지 [내부링크]

직장인들이 퇴근 후 출근한다는 이야기, 들어 보셨나요?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공통적으로 본업에서 벌어들이는 수입이 적다고 생각하거나 or 지출할 곳이 많아 월급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2020년 국가장학금 신청기준 및 접수 기간(2차) [내부링크]

조금 있으면 대학교 등록금을 납부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기에 여러 학생들이 국가장학금에 대해서 찾아보곤 합니다. 여기서 국가장학금이란, 국가에서 일부 대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어 학업에 전념할..

우리민족의 고유한 전통미를 나타낸 '2020 차세대 전자여권' [내부링크]

이번 2020년을 맞이하면서 기존에 있던 정책들 또한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답니다! 생활민원, 일자리·경제, 보건·복지, 문화·교육 등 다양한 파트에서 바뀐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그중에서도 예전부터 많은분..

우한폐렴 원인과 증상은? 우한폐렴 필수 예방법 4가지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무섭게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는 메르스같은 존재. 국내에서 불리기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이죠. 모두가 미리 알고 대처했으면 하는 우한 폐렴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그 원..

공공임대아파트 분양을 위한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 조건 [내부링크]

당신은 주택청약통장을 갖고 있으신가요? 지인 10명에게 물어보면 5명 이상이 갖고있다는 적금통장이 바로 주택청약통장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주택청약통장을 들어놓은 많은 사람들 중에 이 청약통장에 적금을..

그냥 이유없이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5곳 [내부링크]

무료 홈페이지 제작(Wix) 사이트: www.wix.com 나만의 홈페이지 제작을 생각 해 보신적 한번쯤 다들 있으시죠? 네이버 블로그가 단일하게 생각되면서 웹 사이트를 만들기 어렵게만 느꼈다면 wix 홈페이지에 들..

금융기관별 주택자금상환(등)증명서 출력하기 [내부링크]

대부분 주택자금상환증명서를 출력하는 큰 이유는,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일 겁니다. 예를들면 무주택주 세대주가 주택을 임대하기 위해 은행에서 대출받는 경..

직장에서 쓰이는 엑셀 단축키 모음과 엑셀 함수 [내부링크]

엑셀은 배워본 적이 없고 당장 실무에 쓸 엑셀 기초를 알고 싶으실 때 있으시죠? 직장 및 아르바이트에서 어느 파트의 사무직인지에 따라 엑셀을 사용하는 주 기능들이 있기에 필요한 단축키 기능이 조금 차이가..

2분만에 나도 몰랐던 내 숨은 보험금 찾기 [내부링크]

지난 13일 금융위원회에서 작년(2019) 11월 말 기준으로 통계를 내본 결과, 본래 보험금을 되찾지 못하고 숨은 보험금이 약 10조 7,34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보험업계와 금융위원회에서 협업하며 만든..

금연을 할수밖에 없게 만드는 금연적금 [내부링크]

흡연자들의 성공적인 금연 성공 프로젝트를 위해 KEB하나은행과 보건복지부가 손을 맞잡아 출시한 금연성공 적금 금연을 시도하는 흡연자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금연성공 적금에 가입한 후 금연 응원 알람..

파주 통일전망대에서 바라본 '가깝지만 가장 멀리 있는곳, 북한' [내부링크]

한강과 임진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위치하며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북한의 농촌을 쉽게 볼 수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 정부의 통일정책과 통일노력이 이루어진 발자취를 볼 수 있으며 북한의 실상을 알 수 있도..

행복주택 신청자격과 임대료·관리비 등 알려드림 [내부링크]

행복주택이란? 대학생, 청년 및 신혼부부 등을 위해 직장 및 학교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지어지는 도심형 아파트 입니다. 주변 시세보다 임차료가 저렴하게 공급되고 입주계층에 따라 6년..

파주시도 있다! 남녀노소 이용 가능한 '여성안심 택배보관함' [내부링크]

시민들이 택배 및 물건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도록 마련된 ‘여성안심 택배보관함’ 서비스를 파주시에서도 운영합니다! 여성안심 택배보관함 서비스를 통해 주거지 노출의 위험, 개인정보가 유출되..

2020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신청자격 등 간단요약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무엇인가?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기존에 운영된 내일배움카드(재직자 및 실업자)를 하나로 통합하여 업그레이드 된 직업훈련 카드입니다. 그동안 실업자 혹은 재직자가 직업훈련을 원할 시 이용..

34세 이하 청년의 목돈 만들기 적금, 청년적금 추천 5가지 [내부링크]

각 은행에서 목돈을 만들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모션으로 고금리 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 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지자체에서도 청년을 위한 정책으로 청년 적금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다른 적..

CMA통장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와 알아둘 점 [내부링크]

CMA통장이란? 증권사 투자기능과 일반 통장 수시입출금 기능을 더한 통장이 바로 CMA통장입니다. 쉽게말하면 은행이 아닌 증권사에서 개설하는 입출금 통장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일반 입출금통장과 용도는 같지..

페이팔 계좌등록 방법, 만약 오류가 생긴다면 해결방법 [내부링크]

주로 해외직구를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페이팔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페이팔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좌등록 및 카드등록을 진행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계좌 및 카드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보장성보험이란? 보장성보험과 저축성보험의 차이까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보장성 보험이란 가입한 보험에 관련한 사망, 상해 및 입원 등의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시 보험사에서 피보험자에게 약속한 보장액을 지급하는 보험 상품을 뜻합니다. 대표적으로 질병, 사고로 인해 발생 한 모든..

한겨울 밤, 다채로운 선율의 오케스트라 공연 '평화를 노래하다' [내부링크]

'평화를 노래하다'를 주제로 진행되었던 제21회 파주 헤이리 심포니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에 다녀왔습니다. 파주시 문화예술 활동 지원 사업으로 진행된 헤이리 심포니오케스트라 연주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었..

좋은 제안서가 탄생하는 제안서 작성요령 5가지 [내부링크]

 좋은 제안서가 탄생하는 제안서 작성요령 5가지 직장인, 사업자, 공무원 등 직업의 종류를 불문하고 회사에 다니다보면 언젠가 한번 쯤 작성하게 될 수도 있는 '제안서' 주제에 대한 본인의 계획을 제안서..

페이팔 가입 방법(영문 주소/여권/이름 등)정리해봄 [내부링크]

미국의 간편 결제서비스 페이팔(Paypal) 구매자와 판매자의 중간에서 중계를 도와주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로, 전 세계 사람들이 대부분 이용하고 있습니다. 환전을 하지 않아도 페이팔에서 통화가 다른 경우에 환..

[프린터 오류]용지부족 및 대기문서 삭제중 인쇄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프린터 대기열에 대한 오류로 문서들이 출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쇄 종이가 부족하다거나, 용지가 걸렸다는 팝업 문구들이 나타나면서 프린터에 용지를 채우거나 걸린 용지를 제거하는 방법 등 할 수 있..

지역 특산물: 농산물쇼핑몰 '파주팜'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파주에서 대표적인 농특산물을 둘러보며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 있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파주팜(PAJU Farm)' 파주팜사이트 접속하기 클릭 포털 검색창에 '파주팜' 검색→사이트 접속 파주팜 사이트..

블랙 프라이데이, 어떤 제품들을 구매하면 좋을까? [내부링크]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쇼핑들이 행해지는날 이라며 알려져 오고 있습니다. 시기는 미국 기준으로 매년 11월 4째주의 추수감사절(목요일)이 바로 지난 그 다음날 열리고 있어요. 한국 블랙프..

아이폰X 애플페이 사용법·카드 등록하기(feat.일본 스이카) [내부링크]

2014년에 애플에서 아이폰6, 그리고 애플워치와 함께 공개한 간편 결제서비스 '애플페이(Apple pay)' 애플페이 결제서비스는 제일 처음 미국에서 시작해 지원하는 국가가 점차 늘어가고 있는 상황이죠.(물론 우리..

자취방 월세를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한 금융서비스 [내부링크]

지금까지는 집 월세를 납부하려면 현금(계좌이체 등)으로만 납부가 가능했었는데요. 공과금도 납부할때는 카드로 가능하지만 월세는 현금 수단으로만 가능했던 현실.. 다가오는 2020년 6월부터는 신용카드로 월세..

건강검진 항목별 질환 알아보기, 2030 건강검진 무료 대상자확대 [내부링크]

건강검진 일반검진 항목별 질환 알아보기, 2030 건강검진 무료 대상자확대 기존 2018년 까지 국가에서 받을 수 있는 건강검진 무료 대상자 기준은 직장인 or 지역가입자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환율이란? 매매기준율과 함께 알아보는 기초용어들 [내부링크]

환율이란? 매매기준율과 함께 알아보는 기초용어들 네이버 뉴스토픽 검색어에 하루 몇번씩 올라오는 키워드, '원달러 환율' 전 세계에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안전자산이 바로 미국 달러와 금 이라고 말할 수 있..

도쿄 디즈니랜드: 입장권 가격/패스트패스 공략/핵심 퍼레이드 정리! [내부링크]

도쿄 디즈니랜드: 입장권 가격/패스트패스 공략/핵심 퍼레이드 정리! 이번에 도쿄 디즈니랜드에 다녀 왔습니다. 처음 가보는 분들께 도움 될만한 정보들을 공유 해 보고자(또는 나중에 혹시나 또 오게될까..

[2020 수능할인]수험생 수험표 영화할인 요약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내부링크]

수험생 영화할인 요약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2020년도 수능시험을 무사히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11/14일 이후 여러 업체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관심있는 분야에서도 대표적인..

초보자도 쉽게 할수있는 3D 인테리어 도면 프로그램 사이트 [내부링크]

초보자도 쉽게 가능한 3D 인테리어 도면 프로그램 사이트 요즘 많은분들이 이사 가기 전, 가상 인테리어를 찾아보고 구조에 따라서 어떻게 가구를 배치할지 정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스마트한 시대가 오다보..

SBI저축은행 대출 스피드론·바빌론 간략하게 비교 [내부링크]

SBI저축은행 대출 스피드론/바빌론 간략하게 비교 소액대출을 원하시거나 무직인 경우, 급전이 급해서 빠르게 인터넷 및 모바일로 받고자 하는 경우 등등 여러가지 사례로 인해 대출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으실..

모바일 환전 앱 추천: 토스로 환율우대 100% 받는법 [내부링크]

토스 앱 환율우대 100% 받는법 예전에 토스(toss)앱을 주로 이용하는 큰 이유는 공인인증서 없이 타인에게 돈을 송금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이 사용한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요즘 토스앱을 보면, 타행송금..

베트남 취업 프로그램 및 직무교육 연수생 모집 안내 [내부링크]

베트남 취업 프로그램 및 직무교육 연수생 모집 안내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해외 취업을 지원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베트남 취업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특전으로 국내에서 제공되는 교육..

실업(구직)급여 지급조건, 자발적 퇴사 해당되는 사유는? [내부링크]

다니던 직장에서 퇴사를 결정하고 실업자가 될 부분을 고려해 실업급여(구직급여)를 찾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업급여(구직급여)란? 실직하기 전 직장에서 고용보험에 가입 되어있던 근로자가 비자발적인 이..

영화로 배우는 유명작가의 인문학 강좌: 파주 무료특강 [내부링크]

인문학을 통해서 목적성을 가진 다양한 독서활동, 자기계발, 논술, 회사면접 등 관심을 갖기 시작한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인문학 입문을 생각하고 있었으나 어렵게만 느꼈던 분들이라면,..

파주운정 행복주택 앞 청년카페에서 열린 한밤중 파티! [내부링크]

10월28일 월요일 저녁에 경기도 파주시 운정 행복주택(산내마을 1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LH청년카페 1호점에서 행복주택에 입주한지 2년이 지난 현재. 주민들과의 상호공감 및 화합을 위해 자리를 마련하고자 잔..

액상형 전자담배 유해성 논란·부작용 의심 증상은? [내부링크]

액상형 전자담배 유해성 논란·부작용 의심 증상은? 요즘 액상형 전자담배 관련한 이야기가 뉴스에서 이슈로 많이 떠오르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미국에서 10대 청소년이 액상 전자담배를 사용하다..

정부24 모바일로 주민등록등본 열람/발급방법 [내부링크]

정부24 모바일로 주민등록등본 열람/전송 발급방법 이제는 스마트폰 으로도 정부24를 이용해 쉽게 주민등록등본 및 여러 민원을 처리할 수 있을만큼 편리해진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일상에서 등본이 갑작스럽게..

전세자금대출 연장 시 알아둘 연장기간·서류·조건 [내부링크]

전세자금대출 연장 시 알아둘 서류·조건·기간 전세자금대출을 계약할 때, 보통 전세대출은 기본 2년으로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 기간이 지난 이후 집 재계약을 생각했다면, 처음 대출계약 했던 부분도 연장해..

공항 라운지 카드: PP카드란? 2가지 발급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항 라운지 무료로 이용가능한 PP카드 pp카드란? 'priority pass'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나라에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 priority pass 그 카드를 약자로 줄여 ‘PP카드’라고 칭합니다. 물론..

분양가 상한제란?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분양가상한제, 뉴스에서 집값에 관련된 이야기가 언급되면서 많이 나오고 있죠. 분양가상한제란? 분양가상한제는 산정되는 분양가 이하로 주택을 분양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규제하는 제도입니다. 아파트를 건설..

치통 심할때 찾아보는 치통 완화 방법 4가지 [내부링크]

치통 심할때 찾아보는 치통완화 방법 살면서 한번쯤은 느껴보는 치통, 찬물을 마시거나 뜨거운 음식을 섭취했을 때 시린느낌을 받았던 적. 또는 밤에 자려고 하면 심하게 느껴지는 치통에 심하면 두통까지 느껴지..

야나두 장학금받기, 직장인장학금 초성퀴즈 [내부링크]

야나두 장학금받기, 직장인장학금 초성퀴즈 하루종일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에 떠오르던 ‘야나두’에서 자사의 장학금 제도를 알리며 초성퀴즈를 보였죠. 야나두 직장인 장학금제도 직장인들의 중도포기율을..

새마을금고 통장개설·비대면계좌·만드는법 쉽게 알아봐요 [내부링크]

새마을금고 통장개설·비대면계좌·만드는법 어느 은행이라도 통장 개설시 금융사기의 피해룰 예방하기 위해서 통장을 신규로 개설하는 과정은 꽤나 까다롭습니다. 모든 은행에 공통적으로 입출금통장을 새로..

다양한 비자종류와 비자 없이 갈수있는 나라들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자종류 및 비자 없이 갈수있는 나라 비자란 외국인이 다른나라에 입국하고 체류하기 위해서 왜 입국하는지, 얼마나 체류할건지 등 여러가지 조건과 상황을 보고 그 나라에 들어가려는 목적을 국가로부터 증명/..

프린트 인쇄 취소를 원한다면? 인쇄대기목록 이용해서 중단하기 [내부링크]

프린트 인쇄 취소·인쇄대기목록 중단하기 프린트 인쇄하던 도중에 중단(취소)하려면 프린터에 취소 및 정지버튼을 눌러서 간단하게 취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프린터 취소버튼을 눌러도 중단되지..

미니보험 특징 알아보기. 누구를 위한 보험? [내부링크]

최근 20~40대 젊은 층 사이에서 미니보험으로 알려지고 있는 소액보험이 인기를 끌면서 여러가지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 보험과는 다른 설계로 되어있는 미니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를 내면서 가성..

베이비시터 자격증 종류와 하는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베이비시터 자격증 종류, 그리고 어떤일을 할까요? 요즘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부모를 대신해 자녀들을 돌봐주는 베이비시터 직업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단기, 장기적으로 채용을 하고 있어서 아르바이트..

무료로 정장 대여: 서울시 취업날개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 [내부링크]

서울시 취업날개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 여러 지자체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면접을 단기간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서울시에서 무료로 정장을 대여 해주고 있는 '취..

안심전환대출이란? 신청 방법·자격조건·서류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심전환대출’ 이란? 금리변동 위험이 있는 주택담보대출을 자격조건이 맞는 사람에 한하여 최저 연 1%대로 낮출 수 있다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상품. 기존에 변동금리 및 준고정금리로 주..

5060 중장년 취업·일자리 구할때 알아두면 좋은 정부지원사업 [내부링크]

5060 중장년 취업, 일자리 구할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최근 고령화시대로 접하게 되면서 100세 시대까지 넘어 보고있는 요즘. 중장년층 세대 역시 다가올 노후를 대비하고자 재취업 및 이직을 고려하고,..

장병내일준비적금 금리비교·가입 신청방법·대상 [내부링크]

장병내일준비적금 금리비교·가입 신청방법 및 대상 나라를 위해 병역 의무를 수행하는 군인(청년)들을 위해 전역 후 목돈마련을 돕기 위해서 출시된 '장병내일준비적금' 이 적금은 타 적금과는 다르게 고금리..

임진각 파주포크페스티벌 2019, 마지막 여름을 힐링의 밤으로 [내부링크]

이번에 19.09.08(일) 파주 임진각에서 2019 파주포크페스티벌이 개최 되었어요! 태풍 링링이 겹치는 바람에 하루 연기되어 진행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분들이 방문해주셔서 모두가 즐기..

4대보험이란? 4대보험 장점 및 혜택을 알아봄 [내부링크]

4대보험이란? 4대보험 장점 및 혜택 재직중인 근로자라면, 또는 구직자 역시 취업 공고 사이트에서 기업공고의 상세내용에 올라와 있는 해당내용들을 접해보신 적이 있을겁니다. '4대보험' 4..

광역알뜰교통카드2.0 후기 (실제 한달간 사용 후기) [내부링크]

광역알뜰교통카드 후기 (실제 한달간 사용후기) 지난 7월 포스팅으로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적었전 적이 있었습니다. 이 광역알뜰교통카드가 다른 교통카드와 다른 점, 신청방법이나 사용법 혜택 등등....

햇살론17 대출 금리·한도·신청자격 등 알아봄 [내부링크]

대환대출 햇살론17  금리, 한도, 신청자격 알아보기 햇살론17 대출이란? 햇살론17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고금리 대안으로 나온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취급하는 정부 대출상품..

파주 문산자유시장이 뜨고있는 이유? 'DMZ관광' [내부링크]

파주 문산자유시장의 인기비결 'dmz관광' 문산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문산 자유시장에서 특별한 이색관광(투어) 이벤트를 함께 운영중이라고 하는데요. 그 관광은 바로 「DMZ 관광」 DMZ관광투어는 TV프로그..

해외취업 준비방법 및 지원금 알아보기(feat.월드잡) [내부링크]

해외취업 준비방법 및 지원금 알아보기 요즘 해외에 여행뿐만 아니라 취업에 관심있는 분들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다른 프로그램 주관 부처 or 시행기관별로 산재해있지만 흩어져있는..

2019 추석 기차표 예매방법 및 기간, 잔여석예매(코레일·SRT) [내부링크]

2019 추석 기차표 예매방법 및 예매일정 올해도 여름의 막바지가 보이기 시작하는 동시에 다가올 9월과 추석을 맞이하는 코레일의 기차표 예매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명절을 대비해서 교통체증을 미리 생각..

[원룸팁]원룸 구하기 전, 알아두면 유용한 원룸계약 주의사항 [내부링크]

원룸 구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원룸계약 주의사항 전세,월세집을 구하실때 부동산을 통해서라면 꼼꼼하고 안정적으로 구하실순 있겠으나, 직접적으로 집주인과 계약할수밖에 없는 상황이 생기는 분들도 계..

서울시 제로페이란? 가입·사용법·소득공제 혜택 [내부링크]

제로페이는 QR코드를 활용한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로,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서 사용이 가능해요.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카드 수수료 감면을 위한 목적으로 서울시에서 만들어낸 결제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행자보험 필요성, 보험가입시 비교하는 팁 [내부링크]

여행자보험 필요성, 보험가입시 비교하는 팁 여행자보험은 말그대로 여행을 떠나거나 출장을 떠났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사고들에 대비해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에요. 대표적으로는 신체적인 사고(..

비행기 놓쳤을때, 내가 실제로 대처한 방법 [내부링크]

비행기 놓치면 대처하는 순서와 방법 출국 or 귀국비행기를 앞둔 상황에 차가 많이 막힌다거나, 날씨의 이변, 면세점을 둘러보다가 늦었을 때, 개인사유 등 "비행기를 못타겠다" 라는 직감이 문득 스쳐 지나가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쉽게 따라하기(feat.국민은행) [내부링크]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쉽게 따라하기 온라인에서 유일하게 나 자신을 증명해줄수 있는 신분증과 같은 존재로 쓰이는 공인인증서. 금융권이나 전자상거래, 관공서 등 볼일이 있을때 간편하게 공인인증..

2019국민행복카드 신청·사용법·바우처혜택 및 사용처 [내부링크]

국민행복카드 신청·사용법·바우처혜택 및 사용처 국민행복카드란?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의 바우처들을 통합하여 사용가능한 하나의 카드 입니다. 통합된 국가바우처: 희망e든카드, 고운맘카드, 맘편한..

원룸 습기제거 방법, 천연제습기 4가지 활용해보기 [내부링크]

원룸 습기제거, 천연제습기 4가지 활용방법 원룸에 사는 분들는 모두 공감할 습기문제, 특히 여름철에 장마철까지 겹친다면 그 습기들을 감당하지 못할정도로 고통스러울텐데요. 마르지 않는 빨래들과 화장실..

파주페이 신청부터 발급 및 사용후기(feat.청년배당) [내부링크]

파주페이 신청부터 발급 및 사용후기(feat.청년배당) 이번에 청년기본소득(청년배당) 2분기 신청조건이 완화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서 접수기간이 되자마자 바로 서류신청을 넣었습니다. *기존: 만24세, 경기도에..

24시간 운영하는 무료도서관 '지혜의 숲' [내부링크]

여러 출판사 및 출판업체들이 모여 책의 도시, 문학의 거리로 유명한 파주 출판단지에 마을같이 큰 규모로 24시간 운영하고 있는 도서관이 있습니다. 그 도서관의 이름은 바로 ‘지혜의 숲’ 실제 나무숲은 아니..

실비보험 청구서류 보험사별로 간단요약 정리 [내부링크]

실비보험 청구서류, 보험사별로 간단요약 정리! 실비보험료가 필요해 청구하려고 하시나요? 인터넷에 보면 각기 다른 정보들이 많이 나오는듯 합니다. 그 말인즉슨 보험사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 다르다는..

트렌드 분석에 성공한 소자본 창업아이템 4가지 [내부링크]

소자본 창업아이템, 트렌드분석에 성공한 4가지업종 직장인들이 다른 인생을 꿈꾸며 한번쯤은 생각해 봤을법한 창업. 하지만 요즘은 창업을 계획하기엔..어느정도의 리스크가 잇따르는 여러가지의 조건들이 더..

역대급 대중교통 할인 '광역알뜰교통카드 2.0' 신청 및 사용법 [내부링크]

광역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 할인 최대 30% 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점점 오르는 대중교통비에 없지않는 부담감을 느껴본 적 있으셨을 겁니다. 정부에서는 모든 국민들의 교통비 절감을 돕..

일본 불매운동 이유 간단정리, 일본제품 리스트 알아보려면 [내부링크]

일본 불매운동 이유, 일본제품 리스트 알아보려면 한창 일본 불매운동이 뜨거워진 요즘이죠. 평소 일상생활에 너무 흔하게도 접할 수 있는 일본기업의 상품들이 많아서 어떤게 일본제품인지, 아닌지조차 구..

[청년 전세대출]2030 청년만 가능한 전세자금대출 4가지 [내부링크]

나에게 맞는 청년 전세자금대출 고르기 솟아오르는 물가와 집값을 뉴스로 보면 내집마련의 꿈은 정말 가능한지 의문이 들기 마련이죠. 대부분 청년층부터 알아보기 시작하는 전세자금대출 상품들은 기존에 시중..

급하게 포토샵 필요할 때? 웹 포토샵 '픽슬러(Pixlr)' [내부링크]

포토샵을 가끔 써야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경우 설치하기도 애매하고 그림판으로 .. 해결하기도 참 그렇죠. 그런 분들을 위해 존재하는게 바로! 포토샵 인터넷버전 '픽슬러(Pixlr)' 픽슬러는 인터넷으..

아는사람만 아는 직장인 재테크 방법 '환테크' [내부링크]

달러로 돈벌어요! '환테크' 재테크를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 들어보셨을 달러재테크, 즉 환테크라고 하죠. 환테크는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하기에 환테크를 알아가기 전, '자신에게 맞는 방식인지',..

펫보험(애견보험) 비교 시 알아둘점, 가격은 어느정도? [내부링크]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보호자들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점차 진료비, 치료비, 검사비, 수술비 등 100~200만원대 적지않은 비용이 들면서 병원은 데려가야 하고 막막한 분들이 많을겁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견주들..

비행기표·항공권 싸게 사는 팁(Tip) 알고 항공권예매 이득보기 [내부링크]

비행기표·항공권 싸게 사는 팁 여행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에서는 가장 최근2년간 구매내역을 토대로 분석한 수천만건의 항공권 내역을 분석하여 보고서 발표를 진행한 바가 있죠. 그 외에도 잘 알려진..

신용카드 대출(현금서비스•카드론) 받아도 신용등급 오른다 [내부링크]

신용카드대출(현금서비스•카드론) 신용등급 오른다. 기존에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경우 or 카드대출(현금서비스·카드론)을 진행하면 신용점수+등급이 하락하였고, 그러다보니 위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은 신..

[경기도 승마체험]말과 혼연일체 되어 즐기는 스포츠 '승마' [내부링크]

경기도 파주시에 승마장이 존재하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관내 열 몇군데 초등학교에 다니는 학생들과 파주시민들, 그리고 교통편도 편리해서 타지역의 사람들 마저 방문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있는 파주 내 승마..

jsa 공동경비구역 판문점 관광! 방문예약과 가는방법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안보견학 찾아본다면? JSA 공동경비구역 판문점에 대해 알아보자 판문점이란? 남한의 경기도 파주시 진서면 어룡리와 북한의 황해북도 개성특급시 판문점리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판문점'은, UN과 북한의 군..

[무료 디자인 사이트] 로고·이미지 사이트, 짧고굵게 추천한다. [내부링크]

활용적인 로고·이미지 디자인 참고사이트 모음 디자인 관련 업무를 처음 막 시작할 당시 관련업종이 아닌 사람또한 쉽게 접할 수 있는 초보자들도 접하기 쉽다는 디자인 사이트들을 한번 모아보았습니다. PPT..

2박3일 국내여행 계획중인 청년이라면? '2019 내일로 여행' 떠나자 [내부링크]

2박3일 국내여행 계획중인 청년, 내일로 패스로 누리세요. 코레일에서 기획한 내일로 패스는 청년들만 사용가능한 ‘한장의 여행패스’로, 일정한 기간동안 해당 열차들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

2019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청방법·자격조건·제출서류·발표 [내부링크]

2019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청방법·자격조건·제출서류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이란? 원래는 매달 10만원씩 3년간 저축한다면 360만원 가량의 돈을 저축 가능하죠. 하지만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을 통..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준비, 현실 수입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준비 or 현실 수입은? 여행과 관련된 직업을 꿈꾸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법한 관광통역안내사. 관관통역안내사(가이드)는 외국인들이 국내여행을 할 때 여러곳을 함..

인천공항 출국수속 초보자 필독!(공항체크인·비행기티켓팅·출국절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혼자 해외여행(일본)을 다녀오면서 굉장히 다나다난 했던 여행기가 되었던것 같아요 다시는 출국 과정을 헷갈리지 않기 위해, 저와 같은 여행+공항 초보러들을 위해 제1여객터미널(T1) 인천..

일본 도쿄 호텔 추천: '긴자 캐피탈 호텔 아카네' 숙박후기 [내부링크]

일본 도쿄 호텔 추천, 긴자 캐피탈 호텔 아카네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2박3일동안 혼자갔던 도쿄여행의 숙박장소인 3성급 호텔(숙소)에 대해 리뷰해보려 하는데요. 아고다에서 특가로 호텔예약을 잡을..

도쿄 지하철 노선도, 쉽게 보는방법 여행초보Tip [내부링크]

도쿄 지하철 노선도, 전혀 모르겠다면 참고하는 Tip 이번에 혼자서 도쿄로 여행을 가려 도쿄 지하철 노선도를 찾아 봤습니다. 여러분도 많이 찾아봤겠지만.. 도쿄의 지하철&전철 노선은 전철회사가 많아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받는방법·한도생성과 신용등급 회복기간 [내부링크]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받는방법·한도생성과 신용등급 회복기간 카드론이란? 신용카드 내에서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대출서비스로 방문이나 제출서류, 보증 등 복잡한 절차가 없이 간편하게 ..

파주 가볼만한곳: 파주 스마트 관광지도로 한번에 해결 [내부링크]

파주 관광 전자지도 하나로, 파주 가볼만한곳 다 찾는다! 파주 전지역의 명소·관광지를 한번에 보여주는 기능과, GPS연동을 통해 내 위치에서 관광지까지 어느정도의 거리인지 나타나 알 수 있는 스마트 관광 전..

서울시 청년임대주택 '청신호', 특화 설계된 임대주택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임대주택 청신호, 특화 설계된 임대주택 서울시 청신호 주택이란? 청년들의 가장 문제거리인 주거·취업난·육아 등 지친 청년들을 위해 힘을 보태주고자 서울시는 내 집 마련에 청..

원룸 전세·월세 자취방 구한다면, 초기 자취비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원룸 전세·월세 자취방, 초기 자취비용 알아보기 원룸을 구해 자취를 생각중이신가요? 오늘은 제가 자취하기 전 경험을 토대로 자취비용이 초기에 얼마나 들지, 어떤 항목에서 약 얼마정도..

필수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이사 준비사항 [내부링크]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이사 준비사항 이사를 처음 준비하면서, 혹은 오랜만에 가는 이사준비에 뭘 준비해야 할지 참 막막합니다. 그럴 때 이사 체크리스트를 먼저 준비함으로써 더 빠르고..

파주 카페추천: 여행꼭지점 카페 어때요? [내부링크]

파주 가볼만한곳, 파주시 여행꼭지점 카페 추천 4군데 경기도 파주시에서도 이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통사업으로 추진하는 여행꼭지점 카페를 지정 해 운영하는 소식을 밝혔답니다! '평화역사이야기..

우리은행 적금 추천! 20대 청년 안보면 후회할껄? [내부링크]

적금 금리 높은곳, 우리은행 최고금리 '스무살 우리적금' 이번 2019년 5월의 적금 최고이율을 자랑하는 최상위권에 위치한 적금으로 꼽힌 우리은행의 '스무살 우리적금'은, 20대 버킷리스트 목돈마련을 위한..

부담없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5가지 [내부링크]

부담없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5가지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에 관심있어 유망 프랜차이즈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창업 아이템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창업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

나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상환 방법은 어떤 것?(대출초보TiP) [내부링크]

나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상환방식은? 대출을 갚아나가는 상환방식에 따라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계획할 수 있거나 손해를 보거나.. 둘중에 하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대출 상환 방식을 이해하고,..

에어서울 특가 0원! 특가 일본여행 날짜,신청하기 요약 [내부링크]

에어서울 특가 0원! 특가 일본여행 날짜,신청방법 에어서울 항공사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한 특가이벤트를 내세웠습니다.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만 내면, 일본 왕복항공권을 특가로 구매할 수 ..

급하게 돈 필요할 때, 신용카드로 현금 인출하기 [내부링크]

급하게 돈 필요할 때, 신용카드로 현금 인출하기 바로 일상에서 급전이 필요한 순간이 생깁니다. 하지만 막상 현재 갖고있는건 신용카드 뿐... 아직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지 않은 분들은 현금..

뱅크사인 사용법, 로그인 쉽게 하기(feat.아이폰) [내부링크]

뱅크사인 사용법, 로그인 쉽게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뱅크사인(Bank Sign)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뱅크사인은 은행 홈페이지나 앱에서 보신분들이 종종 있을건데요. 이번 포스팅을 ..

여권 발급·갱신 준비물, 발급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내부링크]

여권 발급·갱신 준비물 확인, 발급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오늘은 여행할 때 필요한 일반여권을 발급받기 위한 준비물과 소요기간, 절차 등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일반여권 발급 전, 참..

3기 신도시 예정지 발표지역, 추가발표 내용 요약정리 [내부링크]

수도권 3기 신도시 발표, 예정지 추가발표 내용 요약정리 수도권 주택 30만호 공급안 중, 3기 신규택지의 추진 계획이 5월7일자로 추가 발표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 2018년 지난..

신용카드 대출: 신용카드 소지자라면 가능한 대출 [내부링크]

신용카드 소지자라면 가능한 신용카드 대출의 모든것 생계자금의 마련을 도와주는 대출상품들이 다양한 여러가지가 존재하고 있죠. 그중에서도 신용카드를 잘 사용중인 사람들에게 대출자격이 주어..

5월 축제·공연 가볼만한곳, 경기도 파주 Best3 [내부링크]

놓치면 후회할 경기도 5월 축제 가볼만한곳? 여기! 곧 있으면 다가오는 5월은 가정의 달.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날 등 생활속에 잊고사는 가정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여..

P2P투자란? 투자와 대출의 뜻 알아두면 재테크 [내부링크]

P2P투자란? 투자와 대출 쉽게 알아보기 P2P란? P2P 플랫폼은 개인 투자자들이 펀딩해 운영하는 4금융업체(대부자금)를 뜻합니다. 온라인에서 비대면으로 자금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만나 거래를 할 수 ..

2019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부터 방법, 기간 주의사항 알아봐요!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이란? 국세청에서 열심히 일은 하고 있지만. 적은 소득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가지는 직장인(근로자or일부사업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장려금으로, 신청해서 선정된 사람들에게 지급해 실직소득을 지..

택시요금이 1,000원?! 파주시 천원택시 사용법 [내부링크]

파주는 현재 일부 개발되고 있지만 도시외곽에 역시 촌 지역이 꽤 있는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파주 도시 외곽지역에 거주중인 주민들은, 대중교통(버스 등)이 하루에 몇 번밖에 운영을 안하기도 하고.. 또는 대중..

토스아이적금 조건,가입방법, 만기시 수령액 [내부링크]

토스아이적금 금리와 조건, 만기해지시 수령액 이번에 TOSS(토스)에서 KEB하나은행과 함께 엄청난 높은 금리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적금상품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바로 자유적립식 예금 '토스 아이적금' 인데..

어린이날 선물, 어린이 취향저격 서울호텔 추천Top5 [내부링크]

어린이 취향저격 서울호텔 추천 베스트5 이번 5월은 가정의 달이라 할 만큼 가족을 테마로 한 많은 행사들과 이벤트들이 여러 곳에서 준비되고 있는데요. 특히 어린이날에는 놀이공원, 동물원, 영화관 등 어디를..

씨티 클리어카드 발급조건과 실적, 할인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씨티 클리어 신용카드 신청·발급·할인혜택·실적 등 다양한 여러분야의 혜택들이 모여져 20대~30대가 자주 사용하는 혜택들로 구성되어 있는 신용카드 씨티 클리어카드. 그러다보니 청년·직장인..

아이폰 앱 결제취소,환불: 5분이면 쉽게 끝! [내부링크]

아이폰 자동 결제취소, 환불 5분으로 쉽게 끝내기. 간혹 앱이나 아이튠즈 구독을 하다보면 이런경우 있죠. 무료로 가능했는데 체험기간이 끝나서 자동결제가 된다거나, 실수로 유료앱을 결제해버..

사잇돌대출이란? 자격,은행,부결사유 [내부링크]

사잇돌대출이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금리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나온 중금리 신용대출상품. 본인의 신용도에 맞게 금리가 적용될 수 있도록 서울보증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입니다. 비슷한 대..

유치원교사와 다른 유치원행정실무사는 어때요? [내부링크]

유치원교사와 다른 유치원행정실무사 보통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유치원교사의 주 업무는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보살피며 교육을 담당합니다. 그렇다면 혹시 유치원 행정실무사를 들어보셨..

[청년기본소득]2019 경기도 청년배당 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 성남시민을 대상으로만 지급되기로 했었던 경기도형 기본소득제도인 청년배당을 경기도 전체지역 청년들까지 폭넓게 지역화폐를 지급하기로 확정 되었습니다. 참고글: [정책] - 지역화폐란? 현금과 다..

신한은행적금: 신한 두배드림(Dream)적금 파헤치기 [내부링크]

신한은행 적금 중 신한 두배드림(Dream)적금 파헤치기 1인 1계좌에 한하여 1백만원·3백만원·5백만원 목돈을 마련하기에 좋은 적금인 신한 두배드림(dream)적금. 복잡하지 않은 저축적금 방식에다가 부담이 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아보는 보험종류 5가지 [내부링크]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아보는 보험 종류 7가지는? 보험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나요? 전 사실 어릴때부터 여기저기 가다보면, 또는 전화로 걸려오는 강요적인 보험 권유때문에 훙미를 갖기보다는 우선적으로 거부..

삼성카드 taptap O(탭탭오)혜택과 할인한도, 실적은? [내부링크]

삼성카드 taptap O(탭탭오)카드 혜택·할인·실적 “대다수의 청년, 20대가 사용하고 있다”라고 자부할 정도로 청년층에 초점을 맞춰 많고 다양한 혜택들을 포함시킨 신용카드. 성인이 되면서 사회생활에 눈을..

새희망홀씨 대출자격과 한도,부결사유 알아봐요 [내부링크]

새희망홀씨 대출의 자격조건과 한도 새희망홀씨 대출은 어느상황에 받아야 현명한지, 내가 지금 받기에 적합한 대출상품인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주로 새희망홀씨과 같은 대출을 받게되는 이유는.. 고금리..

경기도 파주시 지역화폐, 현황과 사용처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저번에는 지역화폐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했던 적이 있는데요, 지역화폐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미리 링크를 통해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역화폐란? 현금과 다른 지역화폐의 장..

2019 서울시 청년수당 자격과 신청방법, 사용처 알아봐요 [내부링크]

청년수당이란 무엇인가? 서울시의 대표적인 청년정책 중 한가지에 속하며 만들어진 취지는 취업을 아직까지 하지않은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구직활동을 하게 만들게끔 도와주며 사회활동성을 높이는데 의미를 두었..

벚꽃 개화시기 2019, 봄 여행지로 추천하는 Best명소 [내부링크]

벚꽃 개화시기 2019, 봄 여행지 best명소 어느덧 강추위가 물러가고 꽃이 피어나는 따뜻한 봄을 향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더군다나 미세먼지가 더해져 아직 초봄을 맞이할 준비가..

속기사 전망과 자격증 등등 궁금한 내용들 간단요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청년의 꿈 입니다. 오늘은 속기사를 관련한 모든 내용들을 통틀어 정리 및 요약해 보았습니다. 속기와 속기사란 무엇인가? 속기란, 빠른 속도로 속기법을 통해 기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뜻을 좀 더..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하고 월 50만원씩 지급받기 [내부링크]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 및 방법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이란 무엇인가요? 고용노동부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제공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들어보셨나요?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을 신청해 선정 된..

파주시 무료법률상담, 시민을 위한 맞춤형 무료 민원서비스 [내부링크]

시민들을 위해 운영하는 파주 무료법률상담 법률상담을 통해 여러모로 생활에서 법과 관련된 문제들을 부딪히게 될 때, 전문 변호사의 상담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법률적 해결방안을 도움받을 수 있는..

학원비 할인카드로 유명한 경기 아이플러스카드의 다양한 혜택 [내부링크]

경기 아이플러스카드는 다자녀를 우대하기 위해 만들어진 카드로, 두자녀 이상 가정에게는 양육과 교육비, 출산에 있어 비용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는 혜택들이 다양하게 있어요. 경기 아이플러스카드는 신용카..

20대 목돈마련 가능한 적금추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내부링크]

20대 목돈마련 가능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적금중에 단기간 모으기 쉬운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을 소개하려 합니다. 저축습관이 잘 안되는 분들께 특히 더 적금주천 드리는 카카오 26주 적금 챌린지는, 타 적..

우체국 치아보험 보장내용, 치과 가야하는 사람은 필독! [내부링크]

우체국 치아보험 알아보기 지금까지 치과 가는게 두려워서 피하기만 했었던 제가 기억이 나네요. 점점 나이가 들수록 치아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알아채고 충치때문에 치과에 들락날락 거리다가 조금이나마 비용부..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자격조건부터 신청방법 까지 [내부링크]

혼자 자취하면서 여러가지 금융상품을 접해보고 나에게 맞는 상품이 어떤게 있을지 여러가지로 찾아보게 되었어요. 그러다 찾게 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정리 해 보았답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인터넷 팩스 보내기, 직장인이라면 아이폰 필수 앱 [내부링크]

오늘은 팩스어플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직장에서, 일상생활에서, 지인이 부탁해서 등등 언제 어디서든 팩스가 갑자기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죠. 급하게 신분증사본 또는 등본을 어디론가 보내야 하는데..

2019파주시 독서마라톤, 하는방법 알아보고 인증서와 배지 수여받기! [내부링크]

미리 알고가는 '독서마라톤 대회란?' 독서마라톤은 여러 시,도에서 많이 개최할만큼 유명한 마라톤으로 생활 독서를 마라톤에 접목시킨 시스템인데요. 마라톤 기간동안 본인에게 맞춰진 코스로 독서하고 독서한..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을 파주에서 무료로 개최한대요! [내부링크]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 파주시에서 개최 파주시와 경기도 문화의전당에서 공동 주최하는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공연 내용이 파주문화시설 홈페이지에 올라왔습니다!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경..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혜택과 자격조건 간단요약편 [내부링크]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 그리고 재직자를 위한 정책 매년 증가되는 청년실업률과 중소기업의 구인난이 지속되면서 "그 두가지를 어떻게 해결할까?" 하다가 경기도에서 내놓은 정책 중 한가지인 '경기도 일하는 청년..

남이섬에서 당일치기 데이트! 서울에서 남이섬 가는방법 [내부링크]

당일치기 기차여행, 부담 없었던 ‘남이섬’ 모든 연인들의 숙제는 ‘데이트 선택지고르기’도 역시 피할수가 없다. 도시에 생활하는 분들이라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은 한구석에 있지만 실천하기가 어렵다...

통장사본 인터넷발급 및 간단히 출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통장사본 인터넷발급 및 출력하는 방법 쉽게 따라하기 지내다보면 급하게 통장사본이 실생활에서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통장을 실제로 갖고다니는 경우는 거의 없어서 가까운 은행으로 내방하여..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로 지정된 온라인쇼핑몰은 어디? [내부링크]

전자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능한 온라인쇼핑몰은 어디? 온누리상품권은 한국 전통시장의 수요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발행된 상품권으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첨부한 링크를 통해..

향수 추천! 아는 사람들만 쓴다는 딥디크향수 [내부링크]

특별한 기념일에 소중한 사람을 위해서 그 사람이 어울릴만한, 그리고 내가 선물해주고 싶은 향이 날 수 있는 선물 향수 향수는 얼핏 다른향들과 비슷한 것도 같지만, 명백히 다른 향의 차이가 있어 더더..

중소기업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하기, 온라인몰 사용처는? [내부링크]

2019년 2월12일부터 3월8일까지 접수받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알고 계시나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함께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휴가비를 지원하는거에요. 자세한..

제대로 알고써야 약이되는 마이너스통장이란? [내부링크]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마이너스통장의 간단한 원리, 방식을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또한 모든 대출은 다 접해봤지만 마이너스통장은 정확히 어떤건지 몰라 접하지 못했고 꺼려지게 되는 경우였어요. 이번기회..

발렌타인데이 선물: 가격대별 남성들이 선호하는 선물은? [내부링크]

커플인 여자분들이라면 매년마다 신중히 설레임을 갖고 고민하게 되는 발렌타인데이 선물. 물론 안챙기는 분들도 있지만 주위에 기념일을 챙기는 연인들을 바라보면 안챙길수가 없게끔 되는것 같습니다. 국민 기..

급전이 필요할때? 간편한 주택청약종합저축 담보대출 알아보자 [내부링크]

급전이 필요해서 알아본 주택청약종합저축 담보대출 주택청약저축을 들었던 모든 분들의 마음은 애초 내집마련의 꿈이 맞습니다. 점차 올라가는 물가와 다른 빚 사이에서도 한가지 희망을 갖고 살았던 건 바로 이..

MOS자격증, 알고보면 취득해야 하는 이유 4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MOS자격증이 가진 메리트가 무엇인지, 또 알고보면 취득해서 뭐가 좋을지 한번 알아볼게요. 우선 MOS자격증의 MOS란, 'Microsoft Office Specialist'뜻의 약자로써, 우리가 흔히 사무쪽에서 활용하는 오..

청년농업인을 꿈꾼다면 현장실습교육 무료로 접수! [내부링크]

대다수의 청년세대(20~30대)가 도시생활을 지내다 귀농을 꿈꾸는 사례가 부쩍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귀농하기에 앞서 빠삭한 농업에 대한 이론과 관리법, 기술 등 지식을 쌓은 뒤, 귀농을 할 각오가..

LH청년전세임대주택 임대료, 신청방법까지 궁금한거 다있음 [내부링크]

20대에 들어서 취업을 준비하려 사회생활을 접할 기회를 맞이하는, 대학을 다니는 등 바깥생활을 많이 접하게 되면서 자취하는 1인가구의 비율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다보니 정부에서도 청년과 대학생의 주거..

생활비 달력으로 시작하는 한달 30만원 돈관리 재테크 [내부링크]

생활비 달력으로 시작하는, 한달 30만원 재테크! 사회초년생 직장인들은 돈관리를 많이 해본 이력이 없을겁니다. 그렇기에 월급을 받으면 60~70%의 확률에 달하는 사람들은 충동구매가 이루어지고, 저도모르게 많..

특별한 날 선물추천! 부모님선물 이색적인 Best7 [내부링크]

매년 특별한 날 생각나는 부모님께 드릴 선물, 어떤걸 골라가면 좋아하실지 참 궁금하고 어려운 숙제입니다. 과일, 건강보조제, 고기선물 등 여러가지 있지만 정말 다른사람들 뿐만아닌 '나'만이 드릴 수 있는 좋..

도쿄숙소추천: 스카이트리 앞 가성비호텔, 오크호스텔사쿠라(Oak hostel sakura)후기 [내부링크]

도쿄숙소위치, 오시아게역 결정한 이유와 후기 크리스마스(공휴일)을 포함해 단기휴가를 잡아서 가게된 첫 일본의 도쿄 자유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2박3일의 짧은 도쿄 단기여행을 준비하게 되면서 숙소를 선정하..

행복주택 26형, 입주 전 우리집 실제후기(사회초년생) [내부링크]

행복주택 26형 내부 점검하기! 현재 행복주택 사회초년생 전형으로 입주한지 벌써 1년이 좀 넘었네요. 처음 신청당시엔 경쟁률이 쎄다는 글들이 많아서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을 더 많이 한것같아요 ㅠㅠ 나름 반지..

2019 연말정산 공제항목, 공제가능 한도는 얼마나될까? [내부링크]

 「2019 연말정산 소득공제, 세액공제 항목」 13월의 보너스(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의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기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직장인] - 2019 연말정산 세액공..

2019 연말정산 세액공제 기간에 월세공제도 가능하다? [내부링크]

13월의 월급날 또는 날벼락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의 기간. 어떻게 보면 기다려지기도, 꺼려지기도 할 것입니다. 간이세액표를 보고 그동안(2018년도에) 거둔 근로소득세를 다시 확실히 검토 후, 실제 소득금액..

2019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과 신청방법, 중도해지 반드시 필독사항은?!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만들어진 정부(지자체)의 자산형성사업 종류 중, 일부 한가지에 속하는데요. "청년내일채움공제가 뭐예요?" 라고 묻는다면, 아래와 같이 간략하게 대답할 수 있답니..

임신 준비·계획중인 (예비)신혼부부, 파주시에서 무료검사 필수! [내부링크]

얼마 전, 파주시 지정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파주에 거주중인 예비·신혼부부를 위해 "임신전 무료 건강검진"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 이를 시행하는 목적은 아래에 적혀있는 바와 같은데요. 임신 전 검..

빕스 2019원 이벤트와 샐러드바 할인 관련 유의사항 필독!! [내부링크]

빕스가 올 2019 기해년인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해 평일런치 21,900원 -> 2,019원 으로 한자리수를 없애버리는 파격적인 할인행사를 보였습니다. 단! 모든사람들이 해당되는것이 아닌, 평일런치를 함께 간 3명중..

지갑없을때 찾는 편의점ATM 무통장입금,현금인출 등 모든것 [내부링크]

은행별atm기기가 운영시간이 제한적으로 새벽 또는 급하게 피치못할 사정으로 바로 편의점 현금인출기를 사용할 계기가 현대인들에게 주로 많습니다. 편의점atm에서 제공하는, 그리고 사용가능한 범위를 알아보고..

2019 새해 인사말모음, 고마운 사람들에게 전하는 덕담 [내부링크]

2019 새해덕담, 새해 인사말모음 2018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고마운 여러 사람들에게 황금돼지의 해인 '기해년'을 기약하는 의미로 새해덕담을 함께 나누는 의미에서 새해 인사말 모음을 찾아봤습니다. 감사한 서..

대출이자를 줄이는 방법, 어쩌면 나도 해당되는 3가지 [내부링크]

금리인하요구권 몇십개월씩 나누어 받는 대출, 시간은 바쁘게 흘러가고 본인도 모르게 그냥저냥 언제 다 갚을지 끝을 생각하며 지출되는 비용만 그저 바라볼 뿐입니다.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한 해가 지..

내집마련 방법: 2019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은행과 가입조건 [내부링크]

내집마련을 실현할 '청년우대형청약통장'이란? 일반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같은 의미로 보면 되며, 청년이라는 조건이 합해졌으며 이를통해 일반 청약통장보다 조금더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일반청약저..

진성여왕의 명으로 세워진 파주 절 보광사 [내부링크]

어제는 날이 좋아서 평소 생각만 해왔던 파주에 있는 절 ‘보광사’를 다녀 왔습니다. 보광사는 한국에 몇 없는 천년고찰 중 한군데로, 통일신라시대 진성여왕이 도선국사에게 왕명을 내려 창건할 수 있게끔 하는..

유명사찰 파주보광사: 천년고찰과 선대 위인들의 이야기 [내부링크]

한국에 몇 안되는 천년고찰 중 한군데인, 파주시 광탄면에 들어가 보이는 고령산 기슭속 조용한 어느 절에 얽힌 역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신라 진성여왕, 도선국사에게 "비보사찰 창건하라"명을 내리..

국민임대아파트 들어가기 위한 자격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가와 LH공사, 지자체 등 주택도시기금을 지원받아 함께 건설하여 대다수의 수도권 지역에서 85 이하의 주택(아파트)으로 나온게 바로 국민임대아파트 입니다. 국민임대아파트는 보통 30년이상 임대(거주) 가..

하나은행 환전 앱(어플): 모바일로 우대받고 수수료 절감한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처음 해외로 여행을 가보게 되서 환전에 관한 은행별 수수료 등등 알아두면 좋은 상식들을 습득하려고 많이 찾아봤어요. 저처럼 해외로 처음 나가시는 분들은 뭘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우대 수수료..

나의 신용카드 포인트를 통합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매년 소멸되는 카드포인트 중 6년간 소멸되었던 포인트 집계를 확인해보니, 약 9천억원에 다다르는 정도로 많은 포인트들이 사용되지 않은채 소멸된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사용해왔던 카드지만, 어떻게 사용해..

송파 헬리오시티 주민이 반대를 외친 혁신학교란? [내부링크]

이번에 서울시 교육청과 송파구지역 인근 학부모들이 혁신학교에 대한 이야기 도중에 심한 대립이 이어졌습니다. 그에 관련한 혁신학교(교육)의 장단점으로 꼽을 수 있는 몇가지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혁신학교..

sw인재 양성하는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청년 아카데미 교육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전국(서울,대전,광주,구미 등)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무료교육을 진행 했습니다. 그 이력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청년 소프트웨어 교육은? 1. 위에 명시된 전국의..

[여행 앱]일본여행 갈때 아이폰 필수 어플! 이거 하나면 된다. [내부링크]

일본여행 가이드어플, 여행지 추천부터 호텔 예약까지 이번에 일본을 처음 가게 되어 알아보다가 유용하게 쓰임 될듯하여 적어둔 유용한 어플. 저는 도쿄를 가기위해 이런저런 숙소어플과 관광지어플 등등 찾아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다운, 오류 해결방안 4가지 [내부링크]

한국에서 아이폰 이용자 아니면 대부분이 안드로이드를 사용중이라 많은 앱을 사용하면서 일상의 편리함을 체감하고 있죠. 아무때나 플레이스토어 들어가서 어떤 재미난 앱이 생겼나? 들어가 구경하는게 은..

빕스(vips) 샐러드바 할인, 통신사 멤버십혜택 얼마까지 가능? [내부링크]

빕스(vips) 샐러드바 할인 정보 이번 12월, 빕스가 겨울 한정메뉴인 그랑파티에디션을 내세우면서 여러가지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공개했는데요. 그랑파티 스테이크를 출시함과 동시에 슈림프 시리즈인 크림그..

햇살론 대출자격과 취급은행 알려드림 [내부링크]

햇살론 서민대출 후기 햇살론은 정부에서 저소득 서민,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대부업체 20%~40%대의 고금리 부담을 금리 6%대~10%대 저금리로 바꿀 수 있게 도와주는 국가의 대출상품 입니다.(광고..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알아보기. 미래 전망은 어떤가요? [내부링크]

반려동물관리사 애완동물의 관련 분야의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그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전문가 반려(애완)동물이 사람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요즘 시대에 사람에게 쓰여지는 비용에 뒤쳐지지 않을 정도..

지역화폐란? 현금과 다른 지역화폐의 장점 [내부링크]

지역화폐란? 국가의 지역 경제를 살리며 지역의 자본 고갈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지역화폐’ 지역화폐는 전통시장과 특정 가맹점, 골목상권에서 사용함으로써 소상공인을 도울 수 있고 원활하게 사용..

내집마련 아파트 분양받으려면?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필요 [내부링크]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은 무엇인가? 기존에 있던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의 기능들을 2009년 5월 6일부터 한꺼번에 모아놓은 적금통장이 출시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인데요. 국..

온누리상품권의 현금화 방법 및 상품권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온누리 종이상품권 온누리상품권은 우리나라 전통(재래)시장의 원할한 수요를 활성화 하여금 지역경제를 발전 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현금과 동일한 상품권이며 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으로 나뉘..

파주 명품장단콩 축제 2018 : 저렴한 장단콩 가격, 가는방법 [내부링크]

이번 2018년 11월에 개최한 파주 장단콩축제에 다녀왔어요! "파주 장단콩축제 가기전에.." 파주의 특산물인 장단콩은 DMZ 청정 환경에서 자란 장단콩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그 재료로 만든 음식들을 접해..

무료로 인터넷 온라인강의를 들을수 있는 사이트, 'GSEEK' [내부링크]

무료 인터넷강의 경기도에서는 경기도민 뿐만 아닌 모든 국민들의 자기계발과 역량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줄수있는 무료 온라인 인터넷강의 사이트인 'gseek' 온라인 학습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어..

국비지원 무료교육 중에서, 미래 유망직업 9가지 종류는요? [내부링크]

여러분은 어떤 직업을 갖고 싶은지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요즘은 시대가 발전한 만큼 여러가지 분야 속에서 세부적으로 또 나뉘어진 경우가 많아 자격증 역시 셀수없이 많아진 만큼, 직업도 세분화 되어..

1.월세방구하기 시절, 저렴한 월세의 원룸아파트 '행복주택'을 알게되다. [내부링크]

#1. 원룸형아파트 '행복주택' 알아가는 과정 약 2017년 3~4월 정도였나요. 1년 하고도 반이 지났네요. 작년의 제가 복층 오피스텔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위쪽엔 침실, 아래는 거실로 만들어 쇼파와 tv 등 환상..

해외에서 일과 여행을 즐기는 ‘워킹홀리데이(working holiday)’ [내부링크]

워킹 홀리데이(working holiday)뜻은 비자? 워킹 홀리데이(working holiday)를 말하자면 해외, 취업, 여행 세가지 단어가 떠오르는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여러분은 어떤 단어가 떠오르시나요? 실제 워킹..

실내건축산업기사 응시자격, 기출문제 출제기준 참고 [내부링크]

실내건축산업기사 건축 분야에서도 실내 공간의 인테리어를 계획하며 시공의 업무를 수행하는 매력적인 직업인 '실내건축산업기사' 건축에 완성한 실내공간을 미적으로, 기능적으로 구성하여 표현하고 개념도,..

국비지원 it 컴퓨터학원 교육과정 종류엔 뭐가있을까? [내부링크]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교육과정 종류 요즘 보면 컴퓨터에 대한 많은 개발과 사용 빈도수가 10년 전을 비교해보면 상당히 높아진 부분이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또한 높아지며 컴퓨터 학원도 많이 보여지..

주택관리사 자격증 쉽게 요약해드림! 국비지원 서둘러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 후 하는일과 전망에 대해, 그리고 달라지는 시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위탁업체의 소개 혹은 구인공..

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학원 잘 고르고 가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호조무사의 국비학원에 따른 자격증 취득과정, 그리고 여러가지 보탬 설명으로 포스팅을 작성 해 보았습니다. 간호조무사의 국비과정은 총 1520시간 정도의 장기간동안 진행(훈련일수는 기..

국비지원 신청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자격조건과 직업훈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청년의 꿈 입니다. 요즘 서울 시내쪽만 나가도 국비지원으로 가능한 학원들의 팜플렛이나 간판, 광고들을 많이 보실 수 있는데요. 그만큼 국비지원을 통해서 국비지원을 신청받아 교육(직업훈련)을..

국비지원 무료 인터넷강의(온라인교육)종류별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청년의 꿈 입니다. 최근 국비지원 과목중에, 인터넷강의를 통한 무료 온라인교육 종류를 들으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사회복지사자격증, 국가기술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