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thouse의 등록된 링크

 apthous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안양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하시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안양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안양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모집 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

과천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하시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과천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과천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모집 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

양평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하시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양평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양평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모집 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

여주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하시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여주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여주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모집 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

용인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하시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용인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용인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모집 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

의정부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하시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의정부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의정부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모집 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포천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하시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포천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포천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모집 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

화성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하시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화성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화성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모집 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

성남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하시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성남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성남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모집 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

하남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하시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하남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하남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모집 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

수원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하시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수원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수원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모집 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

부동산중개보수 요율표와 계산기 [내부링크]

현재 부동산 중개보수는 국토교통부에서 2021년 10월 19일 공포·시행 9억원짜리 주택 매매 시 중개 수수료 상한은 810만원에서 450만 원으로, 6억원 전세 거래 수수료 상한은 480만원에서 240만원으로 각각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실제 계약 과정에서는 상한 요율 이내에서 중개의뢰인과 중개사가 서로 협의해 구체적인 요율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목 차 1. 부가가치세 : 일반과세자 10% , 간이과세자인 경우 4% 2. 부동산중계보수계산기 3. 부동산중계보수 요율표 (1) 주택(주택의 부속토지, 주택분양권 포함) (2) 오피스텔 (3) 주택 · 오피스텔 외(토지, 상가 등) (4) 부동산 중개보수 적용기준 1. 부가가치세 : 일반과세자 10% , 간이과세자인 경우 4% ※ 사업자가 간이과세자인..

짓을까? 말까? 고민되는 전원주택과 건축비용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 공동생활에 염증을 느낀 세대들은 한 번쯤 수도권에 전원주택을 건축할지 고민 해봤을 것입니다. 그러나 바쁜 시간을 쪼개 A ~ Z까지 너무 번거로운 일정에 전원주택 건축 관련 책만 사놓고 가끔 들어다 보는 예비 건축주도 있을 것이고 오늘은 짓을까? 말까? 고민되는 전원주택과 관련한 건축비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1. 전원주택 건축 외주? , 직접시공? (1) 전원주택 외주에 따른 평당시공비 (2) 전원주택 시공비 어디까지 해주나? 2. 외주 , 직영으로 공사 시 주의 할 점 (1) 건축주가 직접 전원주택을 시공할 때 주의 할 점 (2) 외주를 주어 전원주택을 시공 할 때 주의 할 점 3. 전원주택 건축시기(일정) 1. 전원주택 건축 외주? , 직접시공? 건축주가 직접 전원주..

남양주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하시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남양주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남양주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모집 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아파트 시설공사별 하자보수기간 [내부링크]

아파트 시설공사별 하자는 공사상의 잘못으로 인한 균열·처짐·비틀림·들뜸·침하·파손·붕괴·누수·누출·탈락, 작동 또는 기능불량, 부착·접지·결선 불량, 고사 및 입상불량 등이 발생하여 건축물 또는 시설물의 안전상·기능상 또는 미관상의 지장을 초래할 정도의 결함이 발생한 경우를 말합니다 목 차 1. 하자담보책임기간 기산일 2. 시설공사별 하자담보책임기간 1. 하자담보책임기간 기산일 구분 전유부분 공용부분 하자담보책임기간 기산일 입주자에게 인도한 날부터 사용검사일부터 2. 시설공사별 하자담보책임기간 사업주체가 보수책임을 부담하는 시설공사별 하자담보책임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별표 4). 구분 기간 시설공사 세부공종 1. 마감공사 가. 미장공사 나. 수장공사 다. 도장공사 라. 도배공사 ..

목조주택 건설공사보험과 주택화재보험 [내부링크]

안전에 민감한 건축주라면 특히 목조주택으로 건축할 예정이라면 목조주택의 발주자로서 안전시공 및 나의 재산에 물적 손해를 최소하 하기 위해 가입하는 건설공사보험과 건물 준공 후 가입하는 주택화재보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1. 건설공사보험이란? (1) 상품의 특징 (2)주요 보상하는 손해 (3) 가입시 필요사항 (4) 보험기간의 설정 2. 화재보험 종류 1. 건설공사보험이란? 각종 공사 중에 우연한 사고로 인해 본공사 목적물, 공사용 자재등에 발생한 물적 손해와 제3자에 대한 대인, 대물 배상책임손해를 종합적으로 보상하는 보험으로, 토목 및 건축공사의 발주자 등 건설작업에 참여하는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종합적이고도 포괄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보험입니다. (1) 상품의 특징 1) 건설공사 시 보험..

임대 수익률 계산기로 부동산투자 적정성 검토 [내부링크]

부동산 임대수익률이란 건물이나 토지 등 부동산 매입을 위해 투자 금액과 이를 임대하여 거둔 이익의 비율을 임대수익률이라고 합니다. 임대수익률은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 적정성을 판단하는 주요 지표 중 하나로 여러 투자 안의 수익성을 비교하거나 목표수익률과 비교하여 투자 적합 여부를 판단 목 차 1. 레버리지 효과 2. 부대비용 3. 운영비용 1. 레버리지 효과 차입 등 타인의 자본을 활용하며 자기자본의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것을 레버리지 효과 또는 지렛대 효과라고 합니다. 타인자본을 활용하는 경우 그만큼 투입해야 하는 자기 자본은 줄어들므로 같은 수익이 발생하더라도 자기 자본 대비 수익률은 증가하게 됩니다. 상가를 2억원에 매입하여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80만원으로 임대하는 경우의 임대수익률 (1) 대..

신규 분양 아파트 옵션 고민 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내집 마련을 꿈을 위해 아파트 청약을 통해 어렵게 당첨자로 선정 아파트 분양사와 아파트 계약을 하기 전 옵션에 대한 고민은 비용에 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쉽게 결정 하지 못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후 살다보면 불편한 문제가 발생 하면 후회를 하게 되는 대요 오늘은 아파트 옵션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목 차 1. 분양 아파트에 대표적 옵션 (1) 발코니 확장 1) 주민동의 2) 공간활용 및 임대 용이 3) 발코니 확장 가격 (2) 시스템에어컨 1) 시스템에어컨의 장범 2) 입주이후 시스템에이컨 설치 (3) 바닥재 2. 유상 옵션 선택 시 세금문제 1. 분양 아파트에 대표적 옵션 옵션은 ‘공동주택 분양가격의 산정 등에 관한 규칙’에 따라 분양가격에 포함되지 않는 품목으로 발코니 확장 , 시스템에어컨..

민간 아파트 일반공급의 당첨자 선정방법에 따른 청약가점제도 및 계산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과 관련하여 민간 아파트 입주자 선정 방법은 일반적으로 청약순위(1, 2순위)에 따라 입주자를 선정하는데, 선순위가 미달되는 경우에만 후순위 입주자를 선정합니다. 그러나 1순위 내에서 경쟁이 있는 경우에는 가점 및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합니다.오늘은 청약가점제도 및 계산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목 차 1. 청약가점제도 2. 가점점수 산정기준표 3. 감점점수 산정기준표 1. 청약가점제도 일반 공급 외 세대수에 대하여 가점제도 적용 비율 안내 구분 제도내용 가점제도 동일 순위내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을 기준으로 산정한 가점점수가 높은 순으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제도 적용지역 전국 적용주택(순위) 민영주택(1순위 청약자) 가점항목(점수) 무주택기간(32..

분양아파트 청약 전 주변시세 확인을 위한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 [내부링크]

2023년 금리 인상과 부동산 심리 악화로 아파트 청약 경쟁률은 시간이 지날수록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봄 이사철이 재개가 되고 정부의 1.3 대책을 비롯해서 전방위 적인 세금이라든지 대출 이런 규제 완화 정책으로 다시 아파트 구매력이 본격화 되기 전 주변시세를 확인하고 아파트 청약을 진행하기 위한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목 차 1. 아파트 청약 전 주변시세 확인하기 (1) 주변시세 확인하기 (2) 부동산 시세 및 실거래가 확인방법 2.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 (1) 매매 공개 대상 (2) 전월세 공개 대상 3.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 이용방법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입장 (2) 아파트 탭을 클릭 후 청약 예정인 주변지역 주소 입력 (3) 검색된 주변지역아파트를 ..

넓은 주거 공간 확보를 위한 아파트 발코니확장 및 구조변경 [내부링크]

오래되거나 신축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거실확장을 하지 않은 아파트에 대해 건축법 및 주택법에 따른 아파트 발코니 확장 및 구조변경과 관련한 요건 및 신청"서식 작성 요령과 관련한 주의 사항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1. 공동주택 행위허가 신청 (1) 행위허가 신청 관련법령 (2) 행위허가 신청 처리절차 (3) 행위허가 신청서 작성 유의사항 및 검토사항 (4) 제출서류 (5) 처리기간 2. 발코니 확장에 따른 안전기준 요약 3. 자주 궁금해 하시는 내용 (1) 아파트인데 발코니 확장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발코니 불법 확장 시 어떻게 되나요? (3) 바닥마감재만 교체하려고 합니다.그래도 허가를 받아야 하나요? (4) 발코니 확장을 위하여 내력벽 철거도 가능합니까? (5) 기존..

상주시 토지 , 아파트 , 원룸 상가 매매 및 임대 중개는 이용희 부동산 [내부링크]

경북 상주는 예로부터 곶감 , 송이로 유명 한 도시 입니다. 최근에는 샤인머스켓 재배지로 다시 주목 받고 있으며 곶감처럼 달달하고 인정 많은 도시 입니다. 오늘은 상주시 토지개발 , 단독주택 , 전원주택 , 농가주택 , 아파트 , 원룸 , 상가 매매 및 중개 역활을 해드리는 이용희 부동산 입니다. 목 차 1. 부동산 중개보수 (1) 근거 (2) 주택의 중개보수 (3) 오피스텔 및 주택외 중개보수 (4) 임대차중 보증금외에 차임이 있는 경우 거래금액 계산 (5) 중개보수(주택·오피스텔·주택외) (6) 중개보수의 지급시기 (7) 실비의 한도 (8) 거래계약 시 확인사항 2. 부동산 각종 정보 서비스 바로가기 (1)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2) 도시계획정보서비스 (3)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 (4) 부동산종합..

아파트 분양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아파트는 침체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은 실수요자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전세나 월세만으로는 살수 없기 때문에 실 수용자는 직장과 주변인프라 등 잘 확인 하시고 아파트를 구입 하셔야 합니다. 국내 건설사는 수 없이 많지만 시공사로 참여 할 수 있는 업체는 아래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아파는 분양알리미 서비스 어플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1. 아파트 분양알리미 분양알리미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되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로 빅데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 예정 , 모집중 , 무순위아파트 분양등 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관려난 관심도나 입지분석 , 나의 현재 청약가점 분양사 연락처 , 주변분양정보 , 주변아파트 실거래가 , 주..

아파트 지역별 분양 공고 및 아파트 분양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오늘은 초보 부동산 입문자를 위해 아파트 분양구분(국민,민간분양) 및 아파트 공급방법(일반 , 우선 , 특별공급)등에 대한 간단한 용어 정리 및 아파트 분양알리미 웹,앱를 소개 하고자 합니다. 옛말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습니다. 부동산 전문가 수준까지 지식을 알아둘 필요는 없지만 간단한 상식정도는 알아 둘 필요는 있습니다. 1. 아파트 공공분양과 민간분양의 구분 (1) 공공분양이란? 공공분양”이란 공공주택 사업자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이나 주택도시기금의 지원을 받아 분양을 목적으로 국민주택규모 이하의 주택을 공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 국민주택규모 주거의 용도로만 쓰이는 면적이 1호(戶) 또는 1세대당 85 이하인 주택(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 지역은 100 이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