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qa700의 등록된 링크

 aqa7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5건입니다.

대형카페 하이그라운드제빵소 [내부링크]

북한산 우이동 대형카페 하이그라운드제빵소 엄청난 크기의 대형 카페 단점이란 자차가 필요하다는 점 정도네요 한참을 차로 올라가야 하더군요 그래도 어떻게 다들 아시고 오시는지 손님들이 넘치네요 외부처럼 내부도 층별로 엄청나게 큽니다 그래서 손님이 많아도 불편할일은 없었습니다 약간 좋은 자리를 차지하고 싶은 눈치게임 정도? 내부 인테리어도 신경써서 이쁜거 같습니다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이 방문하게 좋아보입니다 넓어서 크게 크게 인테리어를 잘해두셧네요 그림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고급스러움이 있어서 마음까지 대접받는 느낌이네요 이래서 이쁜 카페 오는거 같아요 주인분이 누구신지 부럽네요 ㅎㅎㅎ 기능장님이 베이커리를 만드시는군요 믿음이 갑니다 객관적으로 베이커리류가 예술적으로 잘 만들어졌으며 맛은 엄청난 맛은 아니지만 ..

폼드팡베이커리 불광점 [내부링크]

불광역 힐링 빵집 폼드팡 베이커리 불광점 빵순이는 빵이 맛있다는 소문으로 듣고 방문한 불광역 근처 폼드팡 베이커리 지도앱을 보고 불광역 6번출구에서 찾아가니 얼마안가서 금방 나오더군요 작아 보이는 외부와는 달리 내부에는 빵종류가 많아서 신났습니다 오 생긴게 맛있어 보이네요 그러나 생긴게 예뻐도 맛없는 곳이 있는데 여긴 집에와서 먹어보니 구입한 3가지 빵 모두 맛있었어요 (소보루 / 기본식빵 / 통밀치즈바게트) 추천할만합니다 빵은 보기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지고 향기도 좋고 기분이 좋아지네요 오늘도 다이어트는 힘들겠어요 저녁 시간이라 빠진 빵들이 많았는데 마지막 남은 소보루 겟했습니다 :) 적절하게 타지도 안 익지도 않은 알맞게 구워진 기본식빵 보기만 해도 식감이 느껴집니다 타르트는 구입하진 않았지만 눈으로..

강화도 쌈밥이네 [내부링크]

서울 근교 당일치기 가능한 강화도를 드라이브 겸 놀려갔을 때 부모님도 있으셔서 건강하고 맛있는 밥집을 찾던 중 쌈밥이네라는 쌈밥집이 괜찮아 보였습니다 차로 가는 길 내내 바다도 보이는 해안 도로라서 가는 길도 좋았습니다 바다와 강사이 자리 좋은 곳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맛집이라 주차된 차들이 많았나 봅니다 그래도 관리해 주시는 분이 자동차 위치를 잘 선정해 주십니다 10~15분 대기순서를 받고 나름 뷰가 보이는 곳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쌈밥집인데 바다뷰 같은 게 보이니 마음이 시원하네요 3개월 전쯤이라 사람들 옷들이 두툼하네요 주말 식사시간 손님들이 많은 게 보입니다 가끔 이유없이 사람이 많은 곳이 있는데 여기는 직접 먹어보니 괜찮은 집이라서 많은 거라 생각됩니다 쌈밥정식 (1인분 17.000) 2인 이상..

카페 고양 빵다방 [내부링크]

유독 빵이 맛있는 빵집 같은 카페 빵다방 평소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요런 스타일의 여러 곳 빵을 먹어보았는데 여기 빵은 중상은 하는 것 같아요 맛있습니다 드라이브 겸 차를 타고 간다면 넓고 탁 트인 카페를 선호합니다 복닥복닥한 서울에서 또 복닥복닥한 곳으로 갈 필요는 없으니까요 건물 전체가 다 카페이며 넓은 부지와 주차장 또한 넓습니다 초보운전자들도 도전하기 좋은 곳 입니다 날도 우중충 하지만 오늘은 유독 손님이 많네요 그래도 내부가 넓어서 별 걱정은 없습니다 내부가 보는 재미가 있으시죠? 층고가 엄청 높아요 친구와 와도 좋고 가족끼리 와도 좋고 모임장소 같은 걸로도 좋아보입니다 예전에는 카페를 보고 왔는데 이제는 빵이 맛있어서 가는 편이네요 ㅎㅎ 평소 신경을 안썼는데 배너를 보니 기능장님이 베이커리를..

파머스빌리지플러스 양주점 [내부링크]

지난 주말 나들이 겸 들린 양주카페 파머스 빌리즈 플러스 양주점 봄철 나들이하기 딱이네요 주차장도 넓고 건물도 크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답답한거 싫어하시면 좋은 선택 같습니다 가족단위로 오시거나 데이트 겸 기분전환 겸 부분 부분 오브제들도 나름 통일성 있게 중세시대 느낌? 인테리어 디자인 하였네요 2층 자리도 있었습니다 내부에 사람들도 넓직하니 여유롭게 앉아 있네요 여유롭습니다 커피 파스타 샌드위치 베이커리 등 다양하게 팔고 있었습니다 배고플 땐 식사도 가능해서 식사랑 후식 커피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겠네요 베이커리류들이 엄청 탱글 탱글(?) 하네요 궁금해서 무지개베이글 구입해서 먹어보았는데... 솔직히 먹을 만은 하지만 엄청 맛있진 않더군요~ 베이글은 기본 베이글이 제일 맛있는 거 같아요 2층 브라운톤..

우리집 팔당닭발 [내부링크]

엄청 매운 오징어가 있다고해서 궁금해서 따라간 곳이 팔당까지 갔네요 오 나름 강이 가까운 곳에 엄청 큰 건물이네요 1층이 팔당닭발 본점이구요 2~3층은 카페입니다 건물 크기만큼 내부가 넓고 포차느낌 같이 꾸며놓았네요 깔끔합니다 사람 없는 시간대에 가서 없어보이지만 피크 시간엔 엄청 많다고 합니다 간결한 메뉴입니다 주 목적인 매운 오징어와 여러 서브 메뉴들을 시켰습니다 참고로 매운오징어는 진짜 매워요~ 근데 덜 매운 오징어는 너무 평범하다고 해서 여기까지 온 김에 그래도 역시 원조 매운오징어지 하고 시켰는데 맛있는데... 진짜 너무 맵습니다 보기만 해도 엄청 매움이 느껴집니다 저는 맵찔이라 양념이 스며든 채소는 거진 못 먹고 오징어만 양념 탈탈 털어서 겨우 먹었네요 ㅎㅎ 주먹밥 꼭 같이 시키세요 매운오징어..

녹번 감성카페 플로 flot [내부링크]

녹번역 쯤에서 식사를 하고 핫한 지역은 아니지만 감성이 넘치는 카페를 가고 싶더군요 검색 중 무슨 이런 곳에 저런 카페가? 궁금증이 생겨 방문해 보게 되었네요 여... 여기가 카펜가? 가정집인가? 하는데 간판을 보고 카페다! 초록 대문이 인상적이네요 이것이 요즘 그 더티감성인가요? 남의 집에 들어가는 느낌으로 살짝씩 진입해 봅니다 안쪽으로 들어가서 보니 큰 창문이 깨끗하네요 의도적 컨셉이 맞는거 같습니다 신기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자 반겨주는 머리만 토끼? 엔틱 레트로 느낌과 괴기함이 느껴지면서 흥미가 생기네요 간단하게 엔틱한 용품들도 판매하고 계시네요 메뉴판 위에 귀여운 고양이가 돋보입니다 저는 자주 먹는 카푸치노로 주문했습니다 4.500원 디저트마저 엔틱하네요 에이드 쉐이크 종류도 있었습니다 창문이 ..

녹번 맛집 우주미 [내부링크]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뭔가 몸이 허하다는 느낌을 받아 몸보신을 하기위해 보신음식을 찾던 중 우주미 여기가 좋다는 소식을 전해들었습니다 우주 쭈꾸미 뭐 이런건 줄 알았더니 같이 간 친구가 우리 주인이 미쳤어요 의 줄임말 이라더군요 ㅎㅎ 허름해 보이는 맛집 느낌의 외관이 보이는군요 처음엔 보신탕이래서 개고기인 줄 알았더니 떡하니 소고기라고 쓰여있네요 소고기 보신탕이 주력 메뉴인가 봅니다 허나 오늘 저가 먹으러 온것은 해물갈비찜 중자리 45.000원 (2인이 먹기엔 많고 3인이 먹기엔 적은?) 둘이 먹어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간결한 메뉴판 좋습니다 여러 메뉴가 있는 곳은 맛이 없는 집이라 했어요 내부가 넓은 편이었어요 시끌 시끌한거 보니 안쪽에 회식하는 팀도 있었던거 같습니다 식전 미역국 먼저 주시네요 모난 ..

구립구산동도서관마을 [내부링크]

구산역과 응암역 중간쯤 지나다 작은 홍보간판이 있는데 과연 저 도서관은 어딜까 늘 생각만하다 시간이 남아 날을 잡고 방문해 보았습니다 조금 구석진 곳에 있지만 지도앱이 있으면 찾기 어렵진 않았어요 뭐 특별한거 준비 없이 입장해서 바로 우측을 보니 조형미가 아름답네요 도서관에 온 기분이 들었어요 창문이 이쁘지요? 의도를 가지고 건축한 거 같습니다 총 5층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엘리베이터도 있고 계단을 통해 걸어서 올라갈 수도 있었습니다 저는 책도 보고 구석구석 보기 위해 계단을 통해 걸어서 올라갔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면서 도서관 액자들도 볼 수 있었네요 상당히 책들이 많았습니다 어린이나 학생들이 좋아하는 만화책도 있네요 근처에 학군이 많아서 어린아이부터 학생들 그리고 나이가 많으신 분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

삼성 듀얼 모니터 [내부링크]

27인치 삼성 모니터를 거진 5년을 쓰는 지금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뭔가 유튜브용으로 서브모니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문득 문득 들었습니다 책상이 넓지 않은 관계로 포터블모니터 아주 작은거를 보다 그래도 듀얼로 쓰려면 적당한 크기의 모니터가 좋지 않을까 한참 고민을 하다가 19~22인치 모니터를 가성비로 한참 당근마켓까지 보면서 고민 고민 그러나 리뷰를 보니 너무 저렴한 19~20인치 모니터는 해상도가 끝장나게 망해서 눈 피로도 때문에 볼 수가 없다하는 의견이 지배적 이었습니다 서브인데 얼마나 보겠냐 하면서도 해상도가 자꾸 신경쓰이고 나란 인간 갈대 인간을 느끼면서 고민 끝에 삼성 22인치 14만원짜리 모니터를 즐겨 찾기만 해두고 미루고 미루다 어느 날 문득 지름신이 오셨습니다 이렇게 세로로 ..

피톤치드 서오릉 [내부링크]

피톤치드 하기 좋은 곳 고양 서오릉 날은 별로 지만 나무들과 길이 예쁜 서오릉 천원의 행복으로 입장 도란 도란 이야기 나누며 산책하기 평일 낮시간이라 사람이 없을 거라는 생각과는 달리 의외로 사람들이 거닐고 있었습니다 왕릉이라 그런지 유독 나무들이 많아 피톤치드하기 좋네요 오늘은 미세먼지도 심하고 날도 우중충 하지만 볕이 약해 거닐기 좋고 마스크를 썻지만 풀내음과 꽃향기가 은은하니 그것 나름대로 좋았네요 봄인데 개울이 있는 곳은 가을 같네요 송사리가 있는 거 같아서 자세히 보았는데 ??? 올챙이가? 초등학교 이후로 자연 올챙이 진짜 간만에 보네요 그것도 엄청 많았습니다 서오릉 개울엔 올챙이가 있다 아주 오래 전 서오릉 방문했을 땐 아주 크게 돌면 거진 산속으로 들어가는데 멧돼지가 나올 수도 있다는 현수막..

비오는 날 숨숨 카페 [카페 메이트] [내부링크]

늘어지는 비오는 평일 오후 기분도 울적하니 어디 구석에 숨어서 커피나 먹을 겸 나가서 걷던 중 적당해 보이는 곳 발견 내부로 들어서니 통유리와 천장이 높아서 시야가 시원합니다 비가와서 뭔가 아늑한 느낌이 드네요 바닐라라떼 아이스 (5.500원) 한 잔 주문하고 기다립니다 야무지게 들고 계단 오르는 재미가 있는 2층으로 올라갑니다 다른 이쁜 자리들 놔두고 창가 모서리 픽 비오는걸 보며 멍때리면서 생각 정리 간단한 엽서 같은 것도 파는 것 같구 디저트도 있는거 같았습니다 구석구석 숨을 곳도 나름(?) 많았습니다 커피맛도 괜찮고 뷰도 나름 괜찮습니다 역촌역쯤 오시면 방문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나름 숨어 있기 좋음 천장이 높아 시원

은평한옥마을 산책 [내부링크]

화창한 일요일 오후 날이 유독 좋은 날 은평 한옥마을 방문 한옥마을 전부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나무 또한 정갈하니 한옥집과 잘 어울렸습니다 날이 유독 좋아서 항아리 마저 감성적이네요 한옥 오랜만에 보니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정갈한 이맛 (참고로 이곳은 중간에 무료 개방된 셋이서 문학관이라는 곳입니다) 나이가 들면 꽃사진을 찍는다더니 꽃사진 가득 ㅎㅎㅎㅎ 거진 벚꽃이 다 떨어지는 시기인데 여긴 아직 존재하네요 메인길 말고는 구석구석 사람도 적고 깔끔하고 길이 예쁩니다 사람의 손길로 관리가 잘된 느낌입니다. 한옥마을을 걷다보면 중간쯤(?) 긴 다리가 있는데 이곳에 사람들이 꽤나 많이 걷고 있습니다 나름 포토 스팟인가봅니다 구석구석 예쁘네요 봄이라 더욱 멀리 북한산까지 보이는 걸 보니 날이 진짜 좋았나봅니다 구..

불광천 벚꽃축제 [내부링크]

이름은 불광천이지만 응암역 4번 출구에서 오셔야 합니다 :) 이곳이 이렇게 나름 명소가 될 줄은 몰랐네요 그냥 걷기 좋은 곳이었는데 어느순간 티비도 간간이 나오더니 벚꽃명소가 되었더군요 이름은 불광천이지만 응암역에서 오시는게 편합니다 :) 4월 3일 일요일 기준 아주 만개했네요 그냥 생각없이 꽃도 한철이라 지기 전에 가야지 하고 방문했는데 이게 뭐라고 기분이 좋아지네요 잔잔한 일요일 오후 3시 나이가 들어가나 봅니다 이쁩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너도 나도의 휴일 일요일 기준이라 이렇게 핫한 곳이었나 싶었네요 그래도 많은 곳만 많아서 사람이 치여 죽을 정도는 아니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나름의 여유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시작부분쯤에 간단한 스낵트럭도 있었네요 응암역이 가까우시다면 기분전환 겸 방문해 보셔도..

별미지교 양주점 [가성비 한식뷔페] [내부링크]

[ 별미지교 양주점 ] 나름 가성비 한식뷔페 맛집이 양주에 있다고해서 방문한 별미지교 양주점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하였습니다.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나름 양과 질이 좋아서 그런지 평일 1인당 1,2000원 주말 1,4000원 인데 사람이 많았습니다. [ 가격표 ] [ 외관 ] 주차공간 넓고 음식점도 넓네요 :) 점심시간이라 넓은 주차장에 차가 꾀나 많았어요. 여러 곳을 돌아다닐 필요없이 한 번에 쭉 차려진 형태구요. 먹고 싶은걸 조금씩 덜어서 자리로 와서 먹어보니 생각보다 질이 좋고 맛있었습니다. 몇개 빼고는 뷔페 특유의 그 오래된 느낌도 덜했어요. 간도 적당했습니다. 가끔 엄청 짜거나 싱거운데 맛있는 정도의 적당! 내부가 넓은편이죠? 깔꼼 + 심플 + 넓음 마스크 해제라서 몇몇 분들 빼고는 많이들 마스크를..

북한산 둘레길 8구간(구름정원길) [내부링크]

간단한 운동을 위해 연신내역부터 길게 걸어서 간 북한산 둘레길 8구간 가는 길 아파트 사이로 벚꽃이 필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1~2주만 늦게 가면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3일 3월 25일 기준 들어가는 코스 입구에 보이는 우체통 모양 설치물과 코스 소개 빨간 우체통 뒤로 보이는 절 같은 곳에 공공화장실이 있는데 생각보다 깨끗하고 관리를 잘해두셔서 급하신 분은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시작의 구름정원 구간 이정표 맑은 날 주말에 가니 운동하시는 분들이 꾀나 많았습니다. 배드민턴도 많이 치시더군요. 길도 소담하니 이쁘네요. 여기가 구름다리 구간인 거 같습니다. 잔잔한 개울물이 있던데 귀여운 오리 한쌍도 그림같이 있었습니다. 핸드폰으로 찍어도 물이 깨끗해 보이죠? 자연오리도 건강해 보이..

아우성 황소 곱창 연신내점 [내부링크]

예전에 친구 추천으로 모둠 곱창 먹어보고 맛있어서 다시 방문한 연신내역 근처 아우성 황소 곱창 연신내 메인에서 조금 골목으로 들어와야 하지만 이 근처 곱창집 중에 여기가 제일 무난한거 같아요 2인이서 모듬구이 먹었습니다 54.000원 (2인분 정도 양이 됩니다) 내부는 테이블이 많고 넓습니다 대신 조금 다닥다닥 붙어 있긴합니다 일반 곱창집과 비슷 기본 상차림은 이렇게 세팅해 주십니다 딱 기본세팅 주문한 모듬 곱창이 초벌되어서 나오기에 조금 대기 시간이 필요하고 먹기 좋게 손질하여 잘라주셨습니다 조금만 익으면 바로 먹어도 됩니다 역시 쫄깃하고 맛있네요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여러 부위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자주는 못 먹지만 이렇게 가끔 먹으면 곱창이란 참 맛있어요 쫄깃 얌념장 새콤 곱창이 몸에는 ..

신촌 세브란스병원 유방암 후기-6 [내부링크]

너무 급작스럽게 바로 수술 후 입원할 병실을 잡게 되었고 금액적 부담 때문에 4인실이나 못해도 2인실을 원했지만 자리가 1인실밖에 없었습니다. 6인실은 예전 기억으로 새벽부터 너무 시끄러워서 가격적인 면에서는 세이브겠지만 환자의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 질꺼 같았습니다 그렇게 자리가 없어 어쩔 수 없이 1인실을 처음 이용해 보게 되었네요 병실이 나올 때까지 시간적 여유 또한 없었습니다 아직도 기억나는 게 1일당 46만 원 정도였습니다 수술일정이 잡힐 거 같으면 4인실 2인실 미리 알아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처음 경험해 본 1인실은 가격이 부담스러웠지만 굉장히 환자가 편안해했고 보호자도 머무르기 편했습니다 수술 하루 전 담당의사 선생님이 병실에 오셔서 다음날 새벽 첫 타임으로 수술을 들어가는 환자에게 안정감 ..

신촌 세브란스병원 유방암 후기-5 [내부링크]

이번엔 항암 과정에 대해 써보려 합니다. 모든 항암 시 보호자는 꼭 따라갔습니다. 침대 같은 곳에 누워서 2~4개 항암제 봉지에든 물약을 링거로 팔쪽에 꼽고 순차적으로 1~2시간 투여받고 집으로 왔습니다. (왠만하면 환자 컨디션을 위해 택시 개인용차 이용하세요) 혹시나 경제적으로 부담이신분은 항암이 끝나고 결제하실때 세부산정내역(외래) 본을 같이 요구하시면 보험처리를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항암을 하셨을땐 1~2차까진 거진 한달 정도 나름 잘지내셨던 거 같아요. 두달쯤 부터 음식을 가리기 시작했고 누워만 있는 빈도수가 늘었습니다. 3달쯤부터 아무것도 안먹으려 하시고 급격하게 살이 빠지고 우울이 심해지셔서 모든 의욕이 사라진거 같았습니다. 이쯤부터 머리카락이 눈에 보일 정도로 없어져서 ..

신촌 세브란스병원 유방암 후기-4 [내부링크]

가족회의 끝에 우리는 항암을 먼저하기로 했고 그 이유는 항암 후 암크기가 작아지거나 진짜 좋은 케이스는 없어졌다(거의 없긴합니다.)는 작은 희망에 걸어보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그땐 말로만 전해 듣던 항암이 받는 사람부터 보는 주변사람까지 그렇게 힘든 일인지 체감하지 못했네요. 우리는 5개월 정도 진행하였고 2주정도 텀으로 항암제를 다시 맞으러 간거 같습니다. 그리고 문제는 효과는 좋지만 비보험 항암제가 걸렸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이름이 허셉틴 이었던거 같습니다. 다른약도 추후 비보험 약이 추가되어 저렇게 비보험 항암을 쓰셔야 할경우 추후엔 약하나당해서 총4개를 한번에 쓸때 최대로 잡아서 하루에 700만원 가량의 항암 비용이 나온적도 있습니다. 항암전 비보험 약인지 꼭 확인하세요. (우리는 아무것도 모르는..

신촌 세브란스병원 유방암 후기-3 [내부링크]

당시 우리는 사소한 불편함 등이 있었고 (예를 들어 환자 들이 너무 많고 잘모르니 접수 데스크에 자꾸 물어보게 되는 과정에서 친절한 분도 계셨지만 정신적으로 예민하니 뭐 저렇게 불친절할까라는 원무접수원에 마음이 상하는 일이 있었고(저뿐만 아니라 다른 가족도) 지금은 그냥 피해 갈텐데 당시 일이 아직도 기억이 남는거 보니 그분이 바쁘다는 이해를 해보려해도 무시감같은게 느껴져 아직도 기억에 남는거 같습니다.) 예전 기억이라 다소 정확하진 않지만 담당선생님께서 유방암이 딱 그곳에만 머물면 1기지만 다른 곳으로 퍼졌으면 3기 온몸으로 퍼지면 4기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최종 다른 곳으로 전이가 되었는지가 엄청나게 결과가 달라져서 다른 암은 모르겠지만 유방암은 1-3기까지는 치료 가능 확률이 높은편이고 4기 전..

신촌 세브란스병원 유방암 후기-2 [내부링크]

초등학교때 이후 큰 대학병원은 이렇게 심각한 일로 와본 적이 거진 처음이라 막 30대가된 그때 어찌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우선 지금 생각해 보면 큰병원과 암으로가면 엄청난 현실적으로 금전적으로 힘들지 않을까라는 걱정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리더군요. 암확정이나면 우리나라에선 생각보다 엄청난 지원이 있었고 유방암 판정 뒤 검사들은 지원 전 금액이 백단위 칠십 단위가 넘는 것도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그런단위의 검사를 하루에 두세개 해도 실질적으론 10~30정도 들었으며 그것 또한 실비를 신청하면 되더군요. [ 그때를 경험으로 실비를 어디에 쓰는지도 몰랐던 어리숙한 나에게 정말 암환자에겐 중요한 보험인걸 알게되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실비보험은 들라는게 무슨말인지 확느껴지더군요. ] 우선 위와 같이 아무것도 모르시..

신촌 세브란스병원 유방암 후기-1 [내부링크]

가족 중 어머니가 유방암에 걸려 곁에서 같이 이겨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마 우리와 같은 케이스가 있다면 도움이 될까 싶어 4년 정도 지난 지금 기록식으로 써보려고 합니다. 4년전쯤 한창 일을하시다 어쩌다 퇴직을하고 쉬시던 중 가족여행 겸 동해 쪽을 놀러가게되었고 거기서 가슴한쪽에 무언가 딱딱하고 조금큰 덩어리가 잡힌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마 이게 생긴건 3개월 정도 아닌가 싶습니다. 인식한건 1개월이라 예상합니다. 덜컥 겁이나서 여행을 마치고 저는 일때문에 같이 못가고 동네작은병원에 꼭 가라고 화를 냈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게 큰이모와 같이 작은병원에 방문하셨고 연신내 [서울장문외과의원외과] 이 작은 병원을 언급하는 건 아마 어머니가 유방암인걸 정확하게 예상하고 빠르게 소견서를 써주고 모든 ..

사진으로 소소하게 용돈벌기 [크라우드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카입니다. 집에서 소소하게 용돈벌이를 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던 중 [크라우드픽]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보통 셔터스톡을 많이들 이용하시던데 역시 영어권 기반이라 저에게는 조금 어렵네요. 위 크라우드픽은 국내에서 만든 이미지 사이트라 플랫폼이 국내 사람들에겐 친숙했습니다. 저는 네이버를 연동해서 가입했더니 손쉽게 가입했습니다. 가입해서 상단 오른쪽 위 내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고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업로드 하러 가기]가 뜹니다. 해당화면이 뜨면 바탕화면에서 올릴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올려도 되고 가운데 플러스 버튼을 클릭해서 가져오셔도 괜찮습니다. 상표나 저작권이 있는 사진은 안되며 주인없는 자연물이나 직접 창작한 것 등의 사진을 올리시고 위와 같은 화면이..

국민취업지원제도 [월50만원] - 1편 [내부링크]

1. 고용노동부 /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https://www.kua.go.kr/uaptm010/selectMain.do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취업지원제도 정보시스템 회원은 2년을 주기로 재동의 절차를 거쳐 동의한 경우에만 회원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2년이 되는 까지 기간 내 재동의를 www.kua.go.kr 30대 중반 갑작스런 퇴사로 다음 직장을 안구해둔 상태에서 앞길이 막막하던 중 당장의 월세도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러던 중 알게된 국민취업지원제도 https://www.moel.go.kr/policy/policyinfo/support/list4.do

보조금24 정부지원금 (한눈에 가족까지) [내부링크]

1. 정부24 접속 https://www.gov.kr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하위 메뉴 [보조금24] 클릭 - [회원가입]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러프하게 볼 수도 있지만 본인이 직접 해본결과 가입해서 보는 것이 정확하게 나왔습니다. 또한 나포함 나이드신 부모님이 계시면 서로 가입만하고 내꺼에 부모님을 등록해두면 내 아이디로 부모님꺼까지 파악/신청이 가능 부모님이 너무 떨어져 있어 가입이 어려우면 부모님이 직접 동내 동사무소가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입절차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3. 회원 가입 후 - 보조금24 - [나의 혜택] 클릭 이런식으로 나에게 맞는 보조금을 추천해 줍니다. 또한 맞춤안내 ..

새절역 일석삼조 버섯매운탕 [내부링크]

아주 오래된 샤브샤브 음식점 스테디셀러같은 샤브샤브집 버섯 가득 매운탕 형식의 샤브샤브 국물이 적은게 정상이에요 여기 처음 방문하시면 처음엔 조금 양이 적은가 하실 수 있어요 먹다 보면 딱 배부릅니다 매콤 칼칼하게 버섯과 고기를 겉절이와 곁들여 먹다보면 몸에 열기도 생기도 맛있습니다 뭔가 채선당과는 다른 매력이 있는 집이에요 미나리 향도 엄청 좋아요 고기까지 다 먹으면 탱글한 면을 국물에 넣고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이것 또한 별미에요 면발이 우동면이라 탱글 이게 끝이 아니에요 밥을 볶습니다 코스 요리처럼 배부름이 완성 평소에도 사람이 많아서 식사 시간을 조금 벗어나서 가시길 추천 또한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도보 가능하시면 새절역에서 도보로 가시면 좋아요 사진 보니 또 먹고 싶다

강화도 숲길따라 카페 [내부링크]

부지가 넓고 숨통이 트이는 카페를 모색하던 중 서울에서 그렇게 멀지도 않은 강화도에 숲길따라카페를 발견 부지가 넓어 시원시원 하네요 마음까지 시원해 집니다 커피 가격은 살짝 있지만 자릿 값이라고 생각하고 기분좋게 주문합니다 분위기가 좋으면 생각보다 커피가 맛이없는데 주문한 커피와 아이스크림 모두 맛있었어요 카페 뒤쪽엔 이렇게 야외 테이블이 있습니다 카페 이름처럼 숲길따라 자연과 어우러진 느낌 일상속에 시원함이 느껴집니다 초록이 아름다워요 카페 옥상에도 인공잔디와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옥상에서 시간대가 안맞으면 바다가 아닌 뻘을 보실 수 있어요 그래도 소나무가 둘러싸고 있어 그 솔향이라고 하는 향이 엄청 은은하고 좋았습니다 마음이 편해지는 카페 단점이라면 자가용이 있어야 오시기 편할 것 같습니다 솔내음이 좋..

카페 노티드 안국점 - Cafe Knotted [내부링크]

안국역 근처 도넛 맛집 노티드 안국점 골목에 위치해 안국역 2번출구로 나오셔서 요런 귀여운 배너를 보시면 그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딱 디저트 카페같이 이쁨뿜뿜 창문 넘어 작은 내부에 손님이 가득 가끔 줄도 섭니다 도넛 말고도 음료도 있습니다 북촌답게 한옥은 빠질 수 없습니다 한옥과 카페의 조화로움 내부가 작지만 색상 패키지가 너무 달콤한 디저트카페 같습니다 커피 테이크아웃 디자인도 너무 이쁨 그래도 대표 메뉴 도넛이 맛이 없으면 이렇게 줄까지는 안 서겠지만 개인적으로 도넛 지나치게 달지 않고 맛있습니다 아무 도넛이나 골라도 기본 이상은 하는 거 같아요 다만 너무 기대하시면 실망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으신거 같습니다 저는 맛있었어요 :) 바닐라 얼그레이 추천 내돈 내산

연신내 카페 어뮤즈멜로우 [내부링크]

말차테린느 맛집 연신내 어뮤즈멜로우 카페를 찾아 연신내를 어슬렁거리던 중 뭔가 들어가고 싶지 않은 건물에 디저트카페라고 광고를 하고 있었습니다 과연 저기 뭐가 있을까? 하고 방문한 어뮤즈멜로우 평소 요런 외관으론 안들어갈꺼 같지만 궁금해서 올라가 보았습니다 귀여운 붉은 꽃곰돌이를 지나 안이 보이는 문을 들여다보니 괜찮은데?하고 들어갑니다 ??? 괜찮은데? 넓고 시원한 대리석 느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사람이 적어 더 좋았습니다 청록이 차분한 인테리어 말차테린느 6,000원 아메리카노 4,500원 그냥 녹차류를 좋아해서 시킨 처음 먹어보는 테린느 아니 이건.... 뭔가 꾸덕함을 넘어 양갱을 먹는 듯한 녹차 맛이 엄청 진하고 맛있는 이 느낌 뭐랄까.... 맛있음! 아메리카노와 살짝 얼린(?) 말차 맛이 ..

돈까스 맛집 북촌스토리 [내부링크]

나름 덜 유명해서 근처 직장인이나 현지인만 가는 것 같은 북촌 돈까스집 북촌스토리 점심시간에는 항상 인기가 좋아 자리가 없는 편이며 스타벅스와 전통찻집 중간 작은 계단으로 올라기시면 2F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점심에 많은거 같아요 저녁에 가면 조금 여유롭습니다 안심해장돈가스 (10.500원) 매운맛 선택가능 순한맛 / 중간맛 / 매운맛 자주 먹는 편 안심바베큐 (11.000원) 오랜 시간 장사를 하신 곳이라 돈까스 자체가 맛있습니다 자주 방문하지만 개인적으로 안심해장돈가스 / 안심바베큐 / 정식B 주로 먹으며 추천 드립니다 안국역이나 북촌 오시면 돈까쓰가 땡길 때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내돈 내산

숨은 디저트 맛집 희원 [내부링크]

종로구 계동 디저트 맛집 희원 차분한 쿠키 깊은 홍차맛 수제초콜릿과 마카롱 모든 디저트가 맛있는 희원 눈이 즐거운 알록달록 타르트와 마카롱들 모든 디저트들을 어쩌다 다 맛보게 되었는데 재료를 아끼지 않으시는지 엄청나게 진하고 버터맛이 강하고 맛있습니다 살찌는 건 어쩔 수 없네요 :) 폭우가 지나간 어느 날 희원 골목 그래도 내부는 아늑하고 따뜻하네요 내부는 작지만 쿠키냄새가 날 것 같은 아기자기 분위기 원목 용품들도 감성적 입니다 나무나무 하고 브라운 브라운 하네요 결과적으로 아늑 홍차와 밀크티 모두 존맛탱 디저트와 같이 먹으면 환상 개인적으로 저는 쿠키에서 차분한(?) 맛이나요 사실 모든 디저트가 맛있습니다 닫는 시간은 PM 7:00 일요일은 쉬는 날이니 피해서 가시길 계동에 오시면 방문을 추천합니다 ..

안국역 병과점 합 떡집 [내부링크]

안국역 3번 출구 아라리오뮤지엄 방향으로 오시다보면 프릳츠 2F에 떡카페 합 원서점이 생겼습니다 (청담에만 있던 합이 원서동에도 생겼어요) 앙증맞은 크기의 패키지 또한 전통적인 떡들이 예쁘게 진열되어 있습니다 가지 수는 많지 않지만 잘 세팅되어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포장 패키지가 전통적이면서 세련 양보다 질인 느낌 이렇게 선물용으로도 모양과 가격이 잘 나와있어 고르기도 쉬웠으며 직원분도 잘 설명해 주십니다 사방이 통유리여서 시각적 분위기가 좋고 내부가 넓진 않지만 공간 활용을 잘해놔서 앉을 곳도 꽤 많은 편이었어요 현대적이면서 전통적인 것을 고급스럽게 잘 표현한거 같습니다 떡과 어울리는 건강한 음료들 빙수도 있었습니다 기와와 떡과 전통차의 삼박자가 조화로운 떡카페 합 원서점 사방이 통유리라 눈이 시원하며 ..

여수 여수당 [내부링크]

쑥아이스크림이 생각날 땐 여수당! 비가 폭우처럼 오던 어느날 우비를 입고 실내를 찾아 어슬렁거리던 중 쑥아이스크림 여수당을 발견 널 먹어봐야 겠어.... 뭔가 건강함을 첨가했겠지..... 1층에서 주문하면 주문과 동시에 즉시 나오는 편 쑥아이스크림과 바게트빵을 들고 2층으로 올라가면 먹을 수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세트메뉴도 있으니 적절하게 시키면 될 것 같아요 간식으로 먹기 딱 좋습니다 쑥아이스크림이 달긴 달지만 너무 많이 달지 않아 좋았습니다 바게트빵도 뇸뇸뇸 맛있어요 워낙 인기가 많은 집이라 2층에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테이크아웃으로 바다를 보며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수에서 좋은 간식

계동 북촌맛집쭈꾸미 [내부링크]

최근 유키즈온더블록에 나왔던 쭈꾸미집 북촌맛집쭈꾸미 재석씨의 배너가 보이면 계단을 올라가시면 됩니다 메뉴는 이렇습니다 쭈꾸미 세트메뉴 2인분을 주문 내부는 아기자기한 정도의 크기입니다 세트에 나오는 밑반찬들 (김치전 맛있었어요~) 쭈꾸미가 쫄깃쫄깃해요~ (밥은 따로 시키셔야 합니다) 나중에 볶음밥 비벼드시면 엄청 맛있다던데 우리는 배불러서 쭈꾸미 2인분만 먹었습니다 귀여운 주인아주머니 벌써 액자까지 ㅎㅎㅎ 쭈꾸미가 먹고 싶을 때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롯데몰 은평점 계절밥상 [내부링크]

다양한 쇼핑복합몰 롯데몰 은평점 지하1층에 위치하는 계절밥상 주말에 방문하니 대기시간 20분 정도 키즈존 + 여름 치맥제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좋아할 메뉴 단체가족모임이 있는 분들도 큰룸이 존재해 걱정 없습니다 귀여운 키즈존! (당연 어른들도 먹을 수 있어요) 치맥제도 빠질 수 없죠 몸에 좋은 새우 역시 계절 밥상은 한식 야무지게 가져다 먹습니다 디저트로 한라봉 / 녹차 아이스크림 개인적으로 설탕느낌 보다 원재료가 많이 들어간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이거 드세요!) 식사하시고 롯데몰 구경하고 5층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보기 내돈 내산

창덕궁 맛집 천하보쌈 [내부링크]

집밥같이 수더분한 동네 맛집 천하보쌈 평소 자주 방문하던 원서동 천하보쌈 방송을 타서 계속 자리가 안나 못가던 차 간만에 예약하고 방문 간판이 오래된 느낌이 맛집 같습니다 보통 보쌈정식을 많이 먹습니다 가격대비 밑반찬들이 굉장히 잘나와요 보쌈정식 10,000원 야들하고 살코기가 많은 깔끔한 보쌈 맛과 직접 담근 듯한 쌈김치 공기밥과 먹어도 맛있고 쌈을 해먹어도 맛있습니다 주차는 공용주차장에 하시고 도보로 걸어오시거나 가게 앞에 잠시 댈 수 있지만 협소한 것 같았습니다 점심에 자주 가던 곳이었는데 방송 이후 사람이 많아져 방문하기 힘들었네요 가성비 좋고 백반처럼 질릴 일이 없는 보쌈집 내돈 내산

귀여운 호랑이 카레 [내부링크]

귀여운 호랑이 그림이 인상적이 호랑이 카레 계동길 끝까지 가시다보면 노오란 호랑이 3마리를 발견 지하로 내려가는 경사가 심한 계단을 조심히 내려가시면 됩니다 테이블은 다소 작지만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내부 먹느라 찍지 못한 메뉴를 네이버 플레이스 도와줘 오늘의 픽은 아보카도 레드크림 커리 13,000원 스페셜 오무라이스 12,000원 자극적이지 않고 조화로운 맛 신선한 아보카도 계란에 무슨 짓을 한건지 너무 보들보들 카레가 눈으로 볼 때 귀엽고 먹었을 때 보드랍고 건강함이 느껴짐 내돈 내산

서오릉 달카페 [내부링크]

서오릉 근처 달카페 무더운 여름 서오릉을 산책하시고 시원하게 에어컨 빵빵한 카페로 피신 기와가 인상적이며 외관이 아기자기 예쁩니다 1층에서 주문하고 받아서 2층으로 올라가면 될거 같습니다 내부가 세련되고 좋았습니다 케익류도 있고 커피와 먹으면 맛있을거 같았습니다 주문하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친절한 설명과 함께 올라가는 재미가 있는 계단 근처 카페들도 많지만 여기도 사람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커피 맛은 사실 평범하지만 내부가 예뻐서 여유를 즐기러 오시는거 같습니다 낮에 가시는 분은 바로 앞 서오릉을 구경하시고 나오시는 길에 달카페에서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작지만 카페 앞에 주차장도 존재 밤에 가시는 분은 걸어서 3~5분 거리에 맛집들이 많으니 식사를 하시고 카페를 가면 완벽한 하루 레몬차와 아이스 아메리..

어니언 안국점 3호점 [내부링크]

안국역 바로 근처에 새로 생긴 어니언안국점 기존 한정식집이 있었는데 한참 공사를 하더니 어니언이 딱 생겼습니다 굉장히 부지가 넓더라구요 내부 하얀색 모래가 인상적입니다 좌식과 입식이 고루고루 있었습니다 내부가 넓은 것도 있지만 통유리로 시야가 시원 인스타 감성 저녁 7시쯤 가니까 빵들이 많이 빠진 상태였어요 사람은 굉장히 많았습니다 스콘을 골라 결제하는데 20분은 기다린 것 같아요 하지만 미소가 예쁜 직원이 너무 친절해요 아메리카노 아이스를 주문하려고 보니 원두가 2가지 였습니다. 커알못은 잘 몰라 물어보니 에티오피아는 산미가 도는 맛이고 어니언 블렌드는 구수한 맛이라고 합니다 당연 커알못은 구수한 맛을 선택합니다 스콘과 아메리카노를 들고 룰루 개인적으로 엄청 맛있지 않지만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방문을 ..

하남 스타필드 맛집 : 바비레드(BOBIRED) [내부링크]

하남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하남점 지하 1층에 위치하는 바비레드 플레인 샐러드 10,000원 레드갈릭밥스타 13,000원 (맵기조절 가능) 바비스테이크 20,000원 워낙 먹을 곳이 많아서 뭘 먹을지 고민하다 랜덤으로 들어간 바비레드 밥같은 것을 무료로 계속 리필 가능 합니다 처음 가본 하남 스타필드라 길도 잘 모르겠지만 별천지라는 건 알겠더군요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하남 이마트트레이더스 메가박스 모두 이어져 있어 별천지 볼거리와 맛집도 너무 많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무료 쇼핑 + 맛집 + 마트 + 영화 한번에 해결 여긴 신세계 백화점 일꺼에요 력셔리한 화장품들 스타필드인지 백화점인지 잘은 기억은 안나지만 명품 가방 브랜드 매장도 많았습니다 빵순이는 여기서 눈이 돌아갑니다 스타필드로 이어지는 길이었던거 같습..

서오릉 맛집 신호등 장작구이 [내부링크]

서오릉 근처 신호등 장작구이 서오릉 본점 건물 이전 전에는 장작이 있는 산 같은 곳에 있었는데 자리를 이전하면서 세련되게 바뀌었네요 주차장도 엄청 넓어요 맛집은 메뉴가 적다고 하죠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셔서 아이들이 놀라고 몇가지 게임기 등이 있습니다 근데 어른들이 더 많이 하는 건 함정 이미 맛집 부담없이 자주 가는 집 내부 충분히 사람을 수용할 정도로 크게 만드셨네요 메인 닭장작구이 의외로 별미 막국수 (새콤달콤) 상차림 기름기없이 담백하고 바삭한 닭을 먹고 싶을 때 가기 좋은 장작구이집 단 차가 있어야 오시기 편리합니다 서오릉 구경하시고 도보로 방문 가능합니다 부담 없이 자주가는 장작구이집 내돈 내산

전주 수제만두 다우랑 [내부링크]

전주 수제만두 다우랑 전주 한옥마을 안에 위치하는 만두집 다우랑 본점 무슨 만두가 맛있을까 메뉴를 유심히 보았네요 한 개만 먹어도 크기가 커서 든든한 새우만두 그 밖에도 윤기 좔좔의 수제 만두들의 향연 막찍어도 맛있어 보입니다. 나의 사랑 너의 사랑 새우만두 작지만 창가쪽에 앉는 곳이 존재 소소하게 무선 충전기도 있습니다 창가 의자에 앉아 만두를 먹으면 한옥마을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여기가 전주네요 또한 센스있게 자리마다 무선충전기를 구비해 두셨어요 관광객들에겐 빛과 소금 4년 전에도 먹었던 다우랑 새우만두 여전히 맛있네요 야무지게 포장까지해서 갑니다 [ TIP ] 내부에 물은 없으며 음료를 천원에 사실 수 있어요 간단하게 간식겸 먹을 수 있는식이며 앉는 곳이 없을 시 포장해서 바로 건너 편 돌의자에 앉아..

삼청동 명장 맛집 플로라 flora [내부링크]

맛있다는 소개를 받고 방문해본 삼청동 양식 맛집 플로라 flora 한옥이 고급스럽습니다 대한민국 명장 마크 맛이 기대되는군요 왕갈비 파스타 맛이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호에 속했으며 일반전인 맛은 아니며 명장의 맛? 특이한데 조화로운 맛 이었습니다 또 먹고 싶습니다 오이스터 파스타 호불호 없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굉장히 새우 맛이 진해요 플로라의 시그니쳐 꽃피자 눈으로 먹고 맛으로 먹습니다 꽃을 이용한 음식 아름답습니다 꽃을 이용해서 음식을 플레이팅 하기에 상호명을 플로라라고 지으신거 같아요 가격 대가 조금 있는편입니다 지나치게 비싸지는 않아서 한번 먹어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음식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굉장히 고급스러운(?) 맛이 납니다 일반 음식과는 다르게 맛있으면서도 특별한 맛..

안국역 맛집 후스테이블 [내부링크]

안국역 이태리 음식 맛집 진짜 자주 방문했던 후스테이블 대동세무고등학교 후문가는 길목에 위치하는 후스테이블 입구 모습 일반 빌라 1층을 개조해서 만든 거 같습니다 일반적인 이태리 음식점 가격입니다 거진 모든 메뉴는 다 먹어본 거 같네요 버섯크림 리조또 매운 토마토 리조또 루꼴라 피자 하프 구운 야채 등 맛있습니다 여기서 구운 야채라는 것을 처음 먹어보았는데 오 뜨거운 야채가 이런 중독성 있는 맛이었군요 그 이후 자주 먹습니다 음식을 시키면 배고프지 말라고 늘 식전 빵을 주십니다 따뜻하고 발사믹 소스와 어우려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오늘은 고기가 먹고 싶어 안심스테이크를 시켰습니다 적당한 굽기에 야들야들 구운 버섯과 어우려져 풍미가 좋았습니다 마늘과 어우러진 토마토파스타 편마늘을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