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a-gaja의 등록된 링크

 ara-gaj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건입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해보기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을 녹화할 일은 많습니다. ppt 발표도 녹화할 수 있고요, 인강도 있고요, 게임 공략법을 녹화할 때도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경우가 많은데요. 녹화하는 프로그램에는 어떤 게 있는지 알려드릴게..

노트북에서 카메라 켜기 [내부링크]

노트북의 사용량은 코로나 이전보다 훨씬 많아졌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재택근무나, 학교수업을 듣기 위해서죠. 게다가 이때는 카메라를 켜고, 줌이나 webex meeting을 많이 이용하실 거 같은데요. 저랑 ..

백신패스 발급 받고 유효기간 확인하기 [내부링크]

요즘에는 백신 패스가 없으면 돌아다닐 수가 없습니다. 백신패스가 없다면 식당에서 밥을 먹기가 힘들고요. 카페에 가기도 힘듭니다. 백신패스는 정확히 어떤 것을 지칭하며, 유효기간은 언제까지인지 확인해..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받아보기 [내부링크]

다들 네이버 앱을 사용하시나요? 대다수의 분들이 사용하실 거 같은데요. 코로나 시국에 네이버 앱에선 '인증서'가 필수입니다. QR체크를 하거나 백신패스를 할 때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죠. 저랑 같이 네이버 공..

노트북에 새로 산 에어팟 3세대 연결하기 [내부링크]

요즘 에어팟 3세대와 같은 무선 이어폰을 안 쓰는 사람은 보기가 힘든데요. 무선이라는 장점을 가진 만큼 노트북에서도 사용하기 편합니다. 새로 구매했는데 아직 노트북에 연결을 못해봤다면? 저랑 같이 ..

R 이랑 R studio 설치하고 꿀팁 알아보기 [내부링크]

r은 통계를 전문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R Studio는 언어 R을 다루는 통합개발환경인 IDE이구요. 많은 사람들이 R Studio를 사용하는데요. 어떻게 설치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은 뭐지? R은..

kb 국민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및 환불하기 [내부링크]

kb 기프트카드는 쓰인 금액만큼 쓸 수 있는 무기명식 선불카드입니다.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고요. 연말 소득공제 혜택이 가능합니다. 사용 등록을 한다면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선불카..

애플워치 7세대의 페이스아이디 잠금해제 같은 꿀팁 [내부링크]

아이폰 13 pro처럼 페이스아이디를 쓰는 아이폰 유저 분들은 여전히 괴롭습니다. 마스크는 페이스아이디 인식이 안돼서, 항상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거든요. 그래서 최신 기종인 애플워치 7세대를 마련해서, 페이..

창문 결로를 방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같이 추운 겨울날에는 가정집마다 고민이 생길 겁니다. 바로 결로현상인데요. 이 결로 현상으로 집 안에 곰팡이가 피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니 반드시 해결해야 되겠죠? 저랑 같이 해결 방..

갤럭시북 프로 같은 프리도스 노트북에 윈도우, 드라이버 설치하기 [내부링크]

요즘에 갤럭시북 프로나 갤럭시북 플렉스2를 사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아요. 프리도스용으로요. 프리도스 노트북을 사게 된다면 윈도우 설치가 고민일 텐데요. 차근차근 준비하면 금방 노트북에 윈도우 설치를 할..

kt m 모바일에서 받는 사은품 알아보기 [내부링크]

kt m 모바일에서는 일부 요금제를 제외하고 셀프 개통을 하면 사은품을 주는데요. 사은품은 주관하는 이벤트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앞으로의 이벤트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혜택의 구성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

AMD pc 조립에 필요한 부품 알아보기(CPU와 쿨러) [내부링크]

AMD 컴퓨터 pc를 직접 조립하려고 하는데, 어떤 부품이 사용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CPU랑 램은 들어봤는데, 또 다른 부품에는 어떤 게 필요한지 알고 싶다면? 저랑 같이 알아봐요 :) 일반적으로 amd pc 조립에..

얼굴 당기는 건성피부 해결법 [내부링크]

다가오는 겨울철이면 유난히 피부가 갈라지고, 당겨지는 느낌이 듭니다. 바로 건성피부이기 때문이죠. 저처럼 바디, 두피, 얼굴까지 모두 건성인 사람들은 많이 힘드셨을 거예요. 하지만, 관리법만 알고 있다면 이..

새로운 애플워치 7세대는 살만한가? [내부링크]

애플워치가 출시된 지 벌써 7년이 흘렀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애플워치 7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기능도 추가되고, 여러 사항이 바뀌었는데요. 기존에 있었던 애플워치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살만할까요? 차이점..

애플워치 7세대를 위한 스트랩 알아보기 [내부링크]

드디어 신작 애플워치 7세대가 나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매 리스트에 올려놓을 텐데요. 요번에 케이스 사이즈가 새롭게 변경된 거 알고 계신가요? 기존의 40mm, 44mm에서 41mm, 45mm로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어?..

맥도날드에서 런치메뉴 혜택 챙겨가세요 [내부링크]

맥날 햄버거 좋아하시나요? 그럼 꼭 알아야 할 정보가 있습니다. 매일 점심시간마다 특정 메뉴가 할인에 들어가는데요. 어떤 메뉴인지 확인하고 드시면 되겠습니다. 버거 종류 맥런치는 오전 10시 반에서 오후 2..

kt m모바일 유심 셀프개통하기 [내부링크]

알뜰폰 처음 가입하시나요? 혜택도 많고, 가격도 싸니 좋은 결정 하셨네요. 그럼 저랑 같이 kt m모바일에서 셀프개통을 해봐요. 개통 자체는 쉽습니다. kt m 모바일에서 셀프개통하기 1. 유심 준비하기 kt m mobi..

kt m 모바일에서 아이폰 유심인식이 안되면? [내부링크]

요즘 kt m 모바일 같은 알뜰폰 이용자가 정말 많아졌어요. 알뜰폰은 일부 단점을 제외한다면 많은 장점을 지닌 요금제예요. 그래서 개통을 하고 유심을 집어넣었어요. 어라? 근데 왜 안테나가 안 잡히죠? 새롭게..

신일 써큘레이터 분해해서 청소하기 [내부링크]

요번 여름에 신일 써큘레이터 잘 쓰셨나요? 이제 곧 겨울이 다가오는데요. 그냥 집 창고에 넣을 순 없잖아요. 잘 썼으면 잘 닦고 보관하는게 인지상정이죠. 저랑 같이 신일 써큘레이터 분해하는 법이랑 청소하는..

카카오톡의 내 생일을 비공개/공개 하려면? [내부링크]

카카오톡에서는 내 생일이랑 친구 생일을 모두 볼 수 있는데요. 가끔은 이런저런 이유로 내 생일을 다른 사람들에게 비공개하고 싶을 수 있고요. 나랑 친하지도 않은 사람이 나한테 생일 축하한다고 선물하면 굉..

카카오톡에서 지갑 만들기(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맞으셨나요? 지금은 거리두기 상향 조정으로 백신 인센티브가 적용되지 않는데요. 나중에 확진자가 감소하게 되면 그땐 인센티브가 적용되겠죠? 이때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는 확인서를 스마트폰..

카톡에서 멀티프로필 설정 하는법! [내부링크]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알고 있으면, 내 카카오톡 프로필을 볼 수 있는데요. 부담스러운 사람이나, 싫어하는 사람이 내 프로필을 본다고 생각하면 정말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을 인식한 듯 카톡에서는..

딱 봐도 이쁜 앤프로2(Anne Pro2) 키보드 리뷰입니다 [내부링크]

작년 9월부터 사용한 앤프로2(Anne Pro2) 화이트. 지금까지 엄청 만족하며 쓰고 있는데요. 포커배열의 단점을 상회하는 아기자기한 디자인, 체리스위치의 경쾌한 타건감 등은 꼭 추천드리고 싶은 요소입니다. 일..

원룸 구하기에 필요한 체크리스트를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중개사와의 약속은 잡으셨나요? 잡으셨다면 이젠 드디어 방을 보러 갈 차례입니다. 아직 중개사와 약속을 잡지 못했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추천드려요. 경쟁력 있는 중개사를 고르는 꿀팁이 있거든요. 2021...

원룸을 구하기 전의 참고사항을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자취 준비하기 힘드시죠? 특히나 사회초년생분들은 부동산에 가본 적도 없고, 뭘 해야 하는지도 전혀 감이 안 잡히실 거예요. 저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처음 원룸 자취방을 구할 때 엄청 걱정되고 떨리고 그랬거든..

강아지의 산책훈련 시 주의사항을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강아지에게 산책은 정말 중요하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산책하면서 새로운 자극을 알아가기도 하고요. 스트레스도 풀고 살도 뺄 수 있거든요. 또 보호자와 같이 걸으면서 교감도 쌓을 수 있고요. 다른 사람들..

강아지의 산책훈련 참고사항을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산책은 강아지에게 최고의 선물인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산책하면서 흙이나 나무, 풀에 대한 냄새를 맡으면서 스트레스도 풀 수 있고요. 다른 동물들의 냄새를 맡고 본인의 체취를 남기는 활동을 하기도 하고요...

강아지의 흥분 가라앉히기 훈련을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우리는 강아지를 분양받기 전에 얌전하고 말 잘 듣기를 원합니다. 집에서도 잘 짖지 않아 층간소음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요. 또 말을 잘 들어서 주위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마음도 생길 거예요. 하지만 현실..

강아지의 분리불안을 완화시키는 훈련을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반려견은 3살 아이의 지능을 가진 우리의 가족입니다 또 사람과 마찬가지로 사회적인 동물이고요 우리는 3살 아이가 알아서 크기만을 바랄 순 없잖아요? 옆에서 챙겨줘야 하고 이것저것에 대해 알려줘야 하죠 아..

강아지 분양에 필수적인 준비물을 알아봐요 -2편 [내부링크]

지난 1편에서는 강아지 분양시 필수 준비물 6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2021.05.23 - 강아지 분양에 필수적인 준비물을 알아봐요 - 1편 강아지 분양에 필수적인 준비물을 알아봐요 - 1편 우리의 새로운 가족이 왔습..

강아지 분양에 필수적인 준비물을 알아봐요 - 1편 [내부링크]

우리의 새로운 가족이 왔습니다!!! 얼른 같이 산책하고 귀여워해주고 싶어요 근데 어라? 반응이 별룬데요? 막 입양된 강아지는요 새로운 집이 아직 낯설어요 그래서 집도 가족들도 아직은 많이 불편하죠 만약 이..

반려견을 입양할 때의 준비사항을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우리가 반려견을 입양하는 이유는 다양할 거예요 그치만 결국은 사랑하는 가족을 만들기 위해서 입양하는 거잖아요? 그럼 우리 가족이 들어오기 전에 살펴보고 준비해야 되겠죠? 입양하시기 전에 두 가지는 꼭 살..

퀀트투자 필수 개념(2) [내부링크]

저번 시간에 이어서 퀀트투자 필수 개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2021.03.16 - 퀀트투자 필수 개념(1)에서 확인하시면 되요~ 7. 분산투자 전략 분산투자 전략은 주식 이외의 다른 곳에 투자..

퀀트투자 필수 개념(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라예요. 요즘 주식이 정말 핫 하죠? 넣기만 해도 오르는 강세장이 찾아왔어요. 요 근래는 아니지만... 지금까지는 철저한 전략이 없더라도 올랐을 거예요. 그렇지만 언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