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for-my-life의 등록된 링크

 arch-i-ve-for-my-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건입니다.

블로그사이드바오류고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은 좀 많은 고민이 드는 날이네요... 스킨 문제가 아닌거 같은데 제 계정의 오류인지 사이드바에 오류문제가 크게 발생하고 있네요.. 포스팅의 최상단입니다. 원래..

공적마스크5부제 ; kf94마스크요일제비판및폐해 [내부링크]

공적마스크5부제비판 공적마스크5부제폐해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은 계속 진행해왔던 코로나바이러스와 그리고 이를 막기 위해 사용하는 kf94마스크를 공급하기 위해서 정부가 내놓은 대..

부산맛집리뷰유튜브 ; 구독자5만명의 노포맛집유튜브사먹사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지 않고 딴청부리기 바쁜 자칭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약간 썰을 풀자면 저는 이전부터 맛집을 다니는걸 좋아했습니다. 특히 sns감성맛집이라던지 특이한 음식들을 먹는 것을 좋아했지..

다비치강민경유튜브채널리뷰 ; 강민경데일리템리뷰요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의 컨텐츠는 바로 유튜브를 읽어드립니다 첫 편, 강민경편이에요 우연히 강민경씨가 유튜브를 하신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첫 편으로 강민경씨 유튜브의 영상에 대..

공대생일기2 [내부링크]

가끔 쉬어가지만 저랑의 약속인 블로그 글 하루에 하나 올리기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쉽지는 않네요. 휴학하고나서 괜히 뭔가 지치는 마음이 없지 않아 있는 거 같아요 이번달에는 코로나 관련해서 글을 아무래도..

오늘하루집밥 셀프요리 ; 에어프라이어요리by 공대생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은 오늘하루집밥 셀프요리라는 제목으로 공대생집밥_오늘하루세끼의 첫 컨텐츠를 적게 되었네요. 다른 글들이랑은 달리 요리 관련해서 글들은 적는 것도 잘 모르고..

내돈내산 처갓집양념치킨슈프림후라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 글도 조금은 늦었네요. 사실 엊그제 먹었는데 휴학을 하였지만 공부하거나 하는 일이 다양해서 블로그를 제때 올리지 못한 글들이 참 많은 거 같아요. 특히 제가..

내돈내산마스크보관케이스 마스크새로고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은 내돈내산마스크보관케이스 마스크새로고침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요즘 코로나사태가 극심해지면서 코로나확진자동선이라던지 코로나마스크와..

코로나바이러스유용한정보 코로나사이트 및 코로나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유용한정보사이트들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에 관련한 사이트들이나 정보들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분들이..

부산시코로나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저는 부산에 살고 있는데요. 오늘은 부산시코로나확진자현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부산시코로나확진자동선은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아무..

서울코로나확진자이동경로 [내부링크]

서울코로나확진자이동경로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은 코로나서울확진자이동경로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문자를 통해서 코로나19안전문자 를 통해서 많이들 코로..

서울시신천지교회및교육기관정리 및 신천지시설점검현황(2020.3.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공대생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그리고 신천지코로나때문에 걱정이 많으신분들이 여간 적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오늘 다룰 이야기는 서울시신천지교회 의 주소 및 시설점검현황에 대해..

기독교대학신천지 한동대학생신천지 코로나 19확진 판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은 조금 유감인 사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큰 교통사고를 당하고 나서 저는 1년 동안 학교를 휴학하게 되었습니다. 딱히 이전에는 글을 통해서 저의 재..

Kf94마스크, 마스크싸게사는법 kf94마스크대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있는 마스크싸게사는법 또는 kf94마스크싸게사는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kf80도 괜찮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솔직하게..

kf94마스크대란 대국민kf94찾기 [내부링크]

그 많던 코로나마스크는 누가 다 사용했을까? 박완서 작가의 대표작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라는 작품의 제목을 보고 영감을 얻었던 제목입니다.그 많던 마스크는 진실로 어디로 갔을까요? 마스크수출에..

커넥팅파워 보조배터리겸충전기후기 [내부링크]

내돈내산 커넥팅파워 보조배터리겸충전기후기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은 얼리어답터와 관련된 주제의 글을 써보려고합니다. 저는 평소에 IT/테크쪽의 유튜브 영상을 자주 시청하고 특이하..

챌린저스 ;습관을 기르는 앱 유용한앱 챌린저스상금후기 [내부링크]

챌린저스 ;습관을 기르는 앱 유용한앱 챌린저스상금후기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라는 말 처럼 우리의 식습관 생활 습관 뿐만 아니라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고착화된 우리..

라이프해커 자청이 추천하는 클루지리뷰, 클루지서평 1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 돌아온 컨텐츠는 클루지 ; 생각의 역사를 뒤집는 기막힌 발견 이라는 책입니다. 원래 블로그를 기획하면서 생각했을 때 다양한 주제의 포스팅을 할 계획이긴 했지..

#앱테크 3편 : 헤이폴! 난 오케이 캐쉬백으로도 돈 벌어 ; 헤이폴후기 [내부링크]

#앱테크 3편 : 헤이폴! 난 오케이 캐쉬백으로도 돈 벌어 ;헤이폴후기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앞서 제가 언급한 것처럼 제가 앱테크 하는 것들 하나 하나씩 소개한다고 했었죠? 오늘은 내가..

공부하는 대학생, 일상 기록 공대생 일기 1편 [내부링크]

공부하는 공대생입니다. 힘드네요. 사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집 앞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비보호 좌회전 하던 차가 저를 박아서 입원한지 8주(저번주 화요일) 만에 퇴원했었는데요 꼬리뼈 골절 무릎뼈 금..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특집편 역학조사는 무엇일까? 역학조사는 어떻게 이뤄질까? : 기술역학편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특집편 : 역학조사는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저는 평소에 궁금한 것이 있으면 유튜브를 통해서 공부하고는 하는데요! 전문가분들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이해를..

신천지 1100여곳 교회 및 부속 교육기관 정보 공개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대행책으로 신천지에서 자기들 기관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개 한 듯합니다. 신천지는 총 신천지1100여곳 교회 및 부속 교육기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저도 본 사태에 대해서 정보를..

문재인 대통령 코로나 바이러스 책임론과 위험사회에 관하여- 공대생 칼럼01 [내부링크]

사회학의 거장 울리히벡은 1944년 출생하여 2015년 사망하였습니다. 그는 위험사회라는 정의를 이야기 했습니다. 위험사회는 울리히벡의 저서인 <위험사회>에서 사용된 개념입니다.기존 위험과 위험 사회를 가리..

#앱테크 2편 : 캐시 슬라이드 편 내가 캐시슬라이드를 안하게 된 이유 [내부링크]

공대생의 경제적 자유 #앱테크 2편 : 캐시슬라이드 편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저는 원래 캐시슬라이드를 통한 적립을 통해서 3년전에 버거킹을 사먹었습니다.나름 힘들게 포인트를 모았었는데..

코로나 바이러스 신천지 추정 트위터의 여론 형성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공대생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굉장히 많은 트윗을 올리고 있네요 신천지라는 단체는 어떤 단체인지 객관적이게 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바로 네이버 백과사전에 등록된 신천지에 관한 정보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병원 관련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입니다 저는 오늘 대한의협 홈페이지에 나온 자료들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남깁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해서 검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에 대해서 알려주는 대..

인터넷 부업 , 설문조사를 통해서 돈 벌자! 패널나우후기 [내부링크]

#앱테크 1편 : 패널나우편 @ 앱테크가 뭔데? 앱테크는 앱+ 재테크의 합성어로 앱을 통해서 돈 또는 이와 상응하는 보상을 얻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들은 경제적 활동을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노동을 해야합니다..

대학생산타토익후기 [내부링크]

공대생의 산타토익 솔직 후기! 어느덧 산타 토익을 연속 학습한지 42일이 되었어요! 중간에 제 실수로 종료버튼을 안 눌러서 환급은 실패했습니다 ㅠㅠ 매일 매일 산타토익으로 컨텐츠를 올리는 게 어려워서 생..

충격적인 결과의 코로나 바이러스 네이쳐 매거진 2015년 논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면 갈수록 코로나 바이러스가 심각해지고 있네요 ㅠㅠ 공대생도 내일 친구랑 중심지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만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이 어떻게 여러분들에게 와닿을 지는 모르겠지만 코로나 바..

부산맛집지도 ;구글내지도로 만들다! 사먹사전 부산노포맛집을 기록하다 [내부링크]

사먹사전 맛집지도 링크 : https://www.google.com/maps/d/u/4/edit?hl=ko&mid=1CU60HsLvlQT8jqQ95_zx2LsaHKdWjBik&ll=35.21822122985786%2C129.09170899999992&z=10 안녕하세요 저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

서바이벌게임, 헝거게임을 생각케하는 츠츠이 야스타카의 인구조절구역을 읽고 [내부링크]

title : 적자생존 인구조절구역 츠츠이 야스타카 인구론. 맬서스의 책. 이 책에서 맬서스는 식량은 산술(등차)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데 비해 인구는 기하(등비)급수적으로 늘어나므로 자연대로라면 과잉인구로 인..

4차 혁명 그리고, 빅브라더의 시대가 다가온다 조지오웰의 1984 독후감 [내부링크]

조지오웰, 1984 조지오웰1984 벤담은 소수의 감독자가 자신은 노출시키지 않은 채 모든 수용자를 감시할 수 있는 형태의 감옥을 제안하면서, 그리스어로 '모두'를 뜻하는 단어와'본다'를 뜻하는 단어를 합성하여..

강풀의 26년을 읽고 26년 그리고 +alpha 26년 독후감 [내부링크]

레노바티오 26년, 강풀 지음. -2005년 레노바티오, 라틴어로 부활이라는 말이다. 우리에게 잊혀졌던 역사들, 제주 4,3 사건 , 5,18 광주 민주 항쟁 두 사건을 배울 기회도 없이 잊혀졌고 지금은 다시 부활하고 있..

마스크 매점매석 과거에도 이런 일이 있었다구? 연암 박지원의 허생전 독후감 허생전 서평 [내부링크]

title 기록하는 자, 기억하는 자 연암 박지원의 허생전 저는 어떻게 실험을 하지 않아도 물 분자는 육각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까요? 또한 어떻게 눈은 결정이 모두 똑같지 않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까요? 바로..

가슴뛰는 삶의 이력서로 다시 써라! 인생의 롤모델을 찾아 떠난 인터뷰 세계여행 가슴뛰는 삶의 이력서로 다시 써라를 읽고 가슴 뛰는 삶의 이력서로 다시 써라! 독후감 [내부링크]

짜릿한 음료수, 꿈 가슴뛰는 삶의 이력서로 다시 써라! 요안나, 볼프강 지음 짜릿한 음료수는 꿈이다. 짜릿하고 즐거운 맛은 인생을 즐길 수 있으며 내 삶을 너무 힘들 거나 우울하게 만드는 것에 벗어날 수 있다..

톨스토이의 바보 이반의 이야기를 읽고 바보 이반 이야기 독후감 [내부링크]

바라보아야 할 곳 바보이반이야기(사랑이 있는 곳에 신이 있다.) 톨스토이 지음 우리나라에 바라보아야 할 곳은 사회에 cctv를 달아도 모자랄 판인데 그건 어쩔 수 없다는 것이 현실일 수도 있다. 하지만 좀 더..

햄릿 오 ! 햄릿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To be or not to be)셰익스피어의 햄릿을 읽고 4대 비극 이야기 [내부링크]

네메시스의 최후 햄릿. 셰익스피어. 민음사 네메시스를 아는가? 그리스 신화의 복수의 여신이자 그리스 어로 분노에 찬 비난을 뜻한다. 분노에 찬 비난은 곧 복수로 이어지며 네메시스란 여신은 인간의 불행을 관..

마이클 프린츠 상 수상작 ; 천국에서 한걸음을 읽고 천국에서 한 걸음 독후감 [내부링크]

내일로 한 걸음 안나. 미래인. 천국에서 한 걸음. 2010 아메리카 드림. 미국에 가면 잘 살 수 있다는 말에 많은 사람들이 미국에 모여든다. 우리나라 사람, 중국사람 그리고 세계 곳곳에 있는 사람들이 미국에 모..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한비야의 수필, 간접적으로 이야기를 체험하기 [내부링크]

title 공짜가 아니다. < 한비야. 2005.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내가 가지고 있는 건 그냥 얻은 것일 까? 수고와 노력이 없을까? 우리는 남에게 무언가를 받고 베풀기도 한다. 청소년 시기에는 남에게 주는 것보..

응답하는 인간 서평, 기독교세계관으로 바라본 인간 ; 세계관적 통찰 [내부링크]

본 글은 스포를 포함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본 글은 한동 대학교 교양과목 기독교 세계관 2016년도 2학기 서평입니다. 제목 : 메이데이, 메이데이 어느 날 당신에게 특별한 메일이 찾아온다. 당신은 곤경에..

조선 최고의 예술 판소리 서평 독후감 [내부링크]

조선 최고의 예술 판소리 남을 위해 희생 할 수 있나요? 〈정출헌 지음. 2009년 아이세움〉 심청은 자신의 아버지가 공양미 300석을 바치면 눈을 뜰 수 있다고 하자 인당수에 빠져 죽는다. 그런데 과연 그것만이..

니코마코스 윤리학 독후감 서평 아리스토텔레스 윤리를 말하다 [내부링크]

이상향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2005 풀빛 나의 반은 무법사회였다. 아니 지금도 무법사회 일 지도 모른다. 법이 있어도 법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나의 반은 선생님이 학생부선생님이라서 반에..

미술관에 가고 싶어지는 미술책 독후감, 미술이 알고 싶어? 미술이 뭔데? [내부링크]

- 김영숙 지음 2009. 미술관에 가고 싶어지는 미술책 - Title : 개성 미술이 뭐꼬 라는 경쾌한 소리가 우리 반 미술시간에 났다. 선생님께서는 미술이 우리 생활의 일부, 또는 전부라고도 표현 할 수 있다고 하였..

파괴의 주범, 환경훼손의 비유 ; 여우와 토종씨의 행방불명 서평 [내부링크]

본 글은 어느정도의 스포를 포함하고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Title : 인간이 차지하는 위치는 환경을 파괴하는 곳이다. 그렇다. 제목대로 인간이 차지하는 위치는 환경을 파괴하는 곳이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울기엔 좀 애매한, 만화가 최규석의 짠한 미대 입시생 만화 [내부링크]

본 글은 해당 책의 서평으로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울기에는 좀 애매한은 초강력미술학원의 만화반에 다니는 아이들과 태섭의 이야기이다. 이름이 원빈인 강원빈은 엄마는 김밥집을 하며 힘겹게 살아가고 있..

2월 2일차 산타토익 토익고득점 900점 실제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은 조금 밀려서 후기를 한번에 쓰는 날이네요. 산타토익 후기에 대해서 많이들 찾아보시고 계신거 같아요. 블로그 개설한지 얼마 안됬지만 조금 조금씩 방문해주시..

1월 30일차 산타토익 토익고득점 900점 실제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지속적으로 후기를 쓰고 있는 산타토익 토익고득점 900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블로그에서는 토익900점에 대한 광고를 그대로 인용하는 경우가 있으나 저의 경우에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건축학과 재학중입니다 작년 크리스마스에 교통사고를 당해서 현재 병원에 입원중입니다. 평소에 글 쓰기를 좋아했고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해 본 적이 없어서 아..

1월29일차 /연속18일차 /산타토익 환급 프리패스 100일 / 솔직한 체험 산타토익 비인간적 점수 변화 750점부터 890점까지 [내부링크]

여러분 글 하나 더 남기네요! 오늘까지 해서 연속 18일 동안 산타토익을 학습 중입니다. 산타토익 환급 프리패스 100일을 신청한지는 벌써 10일 정도 된거같아요 오늘의 학습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른 날짜..

1월 12일~1월28일 산타토익 연속 17일차 /산타토익 환급 프리패스 100일 / 솔직한 체험 산타토익 비인간적 점수 변화 750점부터 880점까지 [내부링크]

어느 날 저는 유튜브에서 한 광고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인공지능 산타 토익 서비스! 졸업 영어 성적을 제출해야 하기도 하고 불의의 사고로 인해서 휴학하게 되어 1년 동안 영어 공부를 할 생각을 가지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