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es-dictionary의 등록된 링크

 ares-dictiona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내부링크]

요즘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재벌집 막내아들입니다. 내용도 내용이지만 출연진의 연기력도 역대급입니다. 진양철 회장(이성민)의 연기력 정말 미친거 같아요. 자신을 죽이려는 사람이 순양가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선망 증상이 나타났는데요. 연기력이 정말 끝내 줍니다. 사고가 처음 발생했을 떄 과연 범인이 누구일지 많은 궁금증을 유발했는데요. 대부분 이필옥(김현) 여사나 모현민(박지현)을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뜯박의 인물이 범인은 것으로 보입니다. 병원에서 돌아오고 진성준(김남희)이 모현민(박지현)에게 "잠이 안오냐"고 했을 때까지만 해도 모현민이 범인이고 모현민이 벌인 일이라는 걸 진성준은 알고 있다라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후반부에 가서 범인이 거의 밝혀졌죠. 모현민의 갤러리에 있던 그림! 범인은 진성준..

2022 카타르 월드컵 4강전 프랑스 vs 모로코 [내부링크]

12월 15일 04:00 프랑스 vs 모로코 월드컵 4강전 1. 모로코 정식명칭은 모로코 왕국이다. 국토 북서단의 해안선 길이가 1835에 달하며, 면적은 44만 6550, 인구는 3332만 2699명(2015년 현재)이다. 수도는 라바트(Rabat)이며, 행정구역은 9개 도로 이루어져 있다. 아랍족이 인구의 65%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원주민인 베르베르족이 35%이고 나머지는 흑인·유럽인·유태인 등이다. 종교는 수니파 이슬람교가 국교이며 기독교·유태교도 믿는다. 공용어는 아랍어이나 베르베르어·프랑스어도 통용된다. 인구의 57.3%가 농업에 종사하며, 주요 생산물은 밀·보리·올리브유 등이다. 인광석·석탄·철 등 지하자원이 풍부하며 세계 제1의 인광석 수출국이다. 2015년 현재 국민총생산은 102..

풍산개 '곰이', '송강' 광주 우치동물원으로 [내부링크]

얼마전 문재인 전 대통령이 기르던 풍산개가 이슈가 되었다. 주인공은 바로 '곰이', '송강'이다. 이 풍산개는 2018년 9월 남북 정상회담을 종료하고 북한 김정은이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선물한 강아지로, 문재인 전 대통령이 기르다 반환해 경북대 동물병원에서 지내고 있다가 이번에 광주 우치동물원으로 오개 되었다. 풍산개 '곰이', '송강'은 문재인 전 대통령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인수인계 대상이라고 한다. 누군가가 키우던 반려동물이 왜 인수인계 대상이 되어야 하는지 의문이 든다. 정치권에서는 누가 키우워 하냐? 왜 키우던 동물을 파양하느냐? 말들이 많았다. 하지만, 왜 인수인계 대상이어야 하는지는 말이 없었다. 법규에 그렇게 되어 있다면, 예외조항을 만들면 되는 문제 아닌가? 생명체를 인수인계 대상으로 삼..

현대자동차 기함 그랜저 [내부링크]

드디어 그랜저 풀체인지가 출지되었습니다. 공개되기 전 유튜브에 떠돌던 영상이나 사진에 비해 훨씬 이쁘게 나온거 같아요. 신차가 나오기 전에는 솔직히 좀 별루였는데 역시, 차는 실차를 봐야 진가를 알 수 있어요. 이번 그랜저는 총 4가지 사양 3개 트림으로 구성되었어요.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G, 1.6터보 하이브리드 중 선택할 수 있고요. 트림은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3개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실내도 상당히 고급스럽네요. 색상도 이쁘고 다양한 조합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네요. 내장 색상이 무려 13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너무 많아서 선택할 때 고민이 많이 될거 같아요. 조수석 쪽에 차량 등급을 나타내는 캘리그래피가 적혀 있는데 이건 필요한가 싶네요. 굳이 등..

대한민국 월드컵 도전기 [내부링크]

1.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우리 대한민국은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로 예선을 치뤘다. H조에는 우승후보 포르투갈,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 아프리카의 돌풍 가나, 아시아의 호랑이 대한민국이 속해있다. 우리는 조별예선 첫번째 상대로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와 경기를 치뤘다. 우루과이는 2010 남아공 월드컵 16강전에 만나 1:2로 패했던 경험이 있는 팀이다. 첫번째 경기에서 상대적으로 우세한 경기를 치른 대한민국은 우루과이를 상대로 골을 넣지 못해 0:0 무승부를 기록했고, 두번째 경기인 가나에게 유효슈팅 3개 모두를 실점해 2:3으로 패하게 되었다. 마지막은 우승후보 포루투갈이다. 1무 1패로 16강 진출을 위해서 반드시 1승이 필요한 우리에게 희망적인 점은 포루투갈이 이미 2승으로 16강 진출을 확..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내부링크]

1. 부자들의 생각과 가난한 사람들의 생각 로버트는 1984년부터 전문적으로 사람들을 가르쳤다. 그가 사람들을 가르치면서 얻은 교훈이 있는데, 그것은 모든 사람들이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우리 모두에게는 선천적인 재능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자기 확신의 부족으로 인해 부자와 가난한 사람 간에 차이가 발생한다. 자기 확신은 배짱, 뻔뻔함, 대담함, 용기, 담력, 끈기 등의 형태로 나타나고 이런 능력은 사람의 미래를 결정하는 데 있어 학교 성적보다 훨씬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한다. 그는 "현실 세계에서 앞서 나가는 것은 대개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 용감한 사람이다."라고 말한다. 나도 그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기회에 노출된다. 하지만, 그 기회를 ..

부자들이 돈을 많이 벌 수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1.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부자들은 자산에 초점을 맞춘다. 부자가 아닌 이들은 수입에 초점을 맞춘다. 이 장을 읽기까지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돈이 나를 위해 일하도록 하라는 말의 의미를 잘 모르고 있었다. 하지만, 이 장을 통해 돈이 나를 위해 일하도록 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이 장에서 로버트는 직업이 아닌 사업의 중요성, 즉, 자산 획득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유의미한 자산만이 나에게 수익을 가져다준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또 하나가 있다. 바로, 자산이 무엇인가 하는 것이다. 우리는 흔히, 집, 차, 사무기기 등을 모두 자산의 항목에 포함한다. 그러나 이런 자산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한다. 이런 자산은 대부분 나의 손에 들어오기 전에 경제적..

예정된 전쟁 [내부링크]

1. 그레이엄 앨리슨 예정된 전쟁의 저자이다. 그는 하버드 대학교에서 역사학을 전공한 뒤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정치학과 경제학 석사학위, 하버드 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1977년부터 1989년까지 하버드 케네디스쿨 학장직을 맡았으며, 많은 석학과 정계 인물들을 배출했다. 그는 미국의 대표적인 국가 안보 및 국방 정책 분석가로, 핵 확산과 테러리즘, 그리고 정책 입안의 최고 전문가로 꼽히고 있다. 2. 투키디데스의 함정 '투키디데스의 함정' 이 책의 주요 키워드이다. 투키디데스는 고대 그리스의 역사학자로 우리에게는 '펠로폰네소스 전쟁사'라는 책으로 유명하다. 펠로폰네소스 전쟁사는 고대 그리스의 패권국 스파르타와 신흥 세력 아테네와의 전쟁에 관한 내용이다. 투키디데스는 스파르타와 아테네와의..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내부링크]

1. 국내 최고의 성공심리학 코치 저자 박세니는 20년간 심리학 강연을 한 유명한 강사라고 한다. 사실, 책을 읽기 전까지 그가 누구인지 몰랐다. 그는 어린 시절 우연히 최면을 접한 후, 인간의 무의식에 관한 전문 서적을 독파했다고 한다. 28 살이던 2004년 고등학생 대상 학원을 찾아가 심리학 강의를 제안하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심리학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다. 2004년부터 현재까지 20년간 25,000건의 강연 및 상담을 했으며, 7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2. 어떤 무의식을 선택할 것인가? 인간은 무의식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하는 일은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한다. 본인 스스로 안 된다는 최면을 계속 걸고 있기 때문에 능력이 발휘되지 않으며, 아무리 좋은 환경에 있고, 좋은..

침대부터 정리하라 [내부링크]

1. 윌리엄H. 맥레이븐 이 책의 저자다. 그는 해군사관학교 출신이 아닌 텍사스 대학 ROTC 출신으로 미 해군 대장의 자리에 오른 사람이다. 그는 2014년까지 37년간 미 해군에서 복무했으며, 그는 군 생활 대부분을 특수부대에서 보냈다. 특히, 오사마 빈 라덴을 사살한 작전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미군인의 영웅으로 떠올랐다. "침대부터 정리하라."라는 책은 그가 37년간의 힘든고 어려운 순간들을 이겨낼 수 있었던 인생의 교훈에 관한 책이다. 2. 주요 내용 "인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침대부터 정리하라!"윌리엄 H. 맥레이븐의 10가지 인생 교훈 중 첫 번째 교훈이다. 그는 네이비실 기초 군사 훈련을 받는 동안 매일 아침마다 복장 점검과 침대 정리 상태를 점검받았다. 침대 정리는 그에게 있어 ..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내부링크]

1. 저자소개 이 책의 저자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알려져 있는 코미디언 고명환이다. 우리나라에서 개그 프로그램이 많이 사라져서 나는 고명환이라는 코미디언에 대해 오랜 시간 잊고 지내고 있었다. 그냥, 단순히 사람들을 웃기는 줄로만 알았던 코미디언 고명환이 이런 책을 썼다는 것에 나는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 그동안 그가 살아온 삶은 상상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는 방송으로 바쁘게 지내던 시절 교통사고를 당했다. 병원에서는 그의 가족들에게 마음의 준비를 하라고 말했다. 그는 살아날 가능성이 거의 없었지만, 기적적으로 살아났다. 그는 병상에 누워 자신의 인생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시작했고, 그때부터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는 매일 아침마다 도서관에 가서 1시간씩 책을 읽는다. 그리고 그는 지금 2가..

부자가 되기 위해 극복해야 할 장애물 [내부링크]

1. 두려움 사람은 누구나 두려움을 느낀다. 특히, 돈 잃는 것은 세상 모든 사람들의 두려움이다. 돈 잃는 것은 부자, 가난한 사람, 중산층 구분 없이 누구나 두려워한다. 하지만, 그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이 사람을 부자로 만들기도 하고, 중산층 또는 가난한 사람으로 만든다. 부자 아버지는 로버트에게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너무 안전하게만 행동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돈을 잃는 것이 두려운 나머지 돈을 잃지 않는 방법에만 집중하여 안전한 방법만을 찾게 된다. 나는 한 가지 의문이 들었다. 과연, 세상에 안전한 방법이 존재하는 것일까? 나는 안전한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안전해 보일지라도 1년 뒤, 5년 뒤, 10년 뒤에는 어떻게 변해있을지 아무도 모른다..

부자들이 금융 지식을 배우는 이유 [내부링크]

1. 얼마나 버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얼마나 모을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을 건축할 때 가장 먼저 할 일은 깊은 구덩이를 파고 튼튼한 토대를 쌓는 것이다. 교외에 주택을 지을 때에는 15센티미터 두께의 콘크리트만 부어 넣으면 된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15센티미터의 콘크리트 기반 위에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을 지으려고 한다. 기초의 중요함을 말하고 있다. 나는 과거 주식투자로 큰 손해를 입었다.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급등주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았고, 내가 투자하는 종목에 대한 공부를 하지 않았다. 일단 급등주에 투자를 하고 뒤늦게 급등주에 투자하여 손실을 보고 있는 다른 사람들과 주가가 반등해서 다시 급등하기만을 기도했다. 돈에 감정적으로 대한 ..

Chapter1 토론 자료에 대한 의견 [내부링크]

1. 돈에 대해 가난한 아버지와 같은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경우가 얼마나 자주 있는가? 우리 사회 대부분이 가난한 아버지와 같은 접근을 하고 있다. 우리 부모님도 전역하는 나에게 공무원을 고집하신다. 누가 봐도 공무원은 스스로 그만두지 않는 이상 어느 정도 수준까지 경제적인 능력을 보장해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큰 사람은 될 수 없다. 다만, 궁핍한 생활을 하지 않고 사람들이 말하는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한다. 2. 부자 아버지는 진정한 배움에는 ‘활력’과 ‘열정’, 그리고 ‘불타는 욕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당신의 삶에서 실제로 그와 같은 일이 발생한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거기서 얻은 잊지 못할 한 가지 교훈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솔직히 나는 지금까지 열정적으로 생활한 ..

부자 아빠는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1. 부자 아빠 VS 가난한 아빠 기요사키에게는 두 아버지가 계셨다. 한 분은 박사학위까지 받은 교육을 많이 받은 지적인 분, 또 한 분은 중학교도 채 마치지 못한 분. 누가 가난한 아버지이고 누가 부자 아버지 인지 얼마 지나지 않아 중학교도 채 마치지 못한 분이 부자 아버지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돈을 사랑하는 것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vs “돈이 부족하다는 것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부자가 더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이 더 가난해지고 중산층이 빛에 억눌리는 이유 중 하나는 ‘돈’이라는 문제를 학교가 아닌 가정에서 가르치기 때문이다. 학교에서는 절대 경제교육을 시키지 않는다. 우리나라만 그런 것이 아니라 미국도 마찬가진가 보다. 학교에서도 정상적으로 공부를 잘해서 좋은 대학을 가야 인생이 성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