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eyoumean의 등록된 링크

 areyoume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대학병원 행정직 장점, 단점 [내부링크]

아래적힌 장단점은 오로지 '대학병원 기준'에서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그리고 병바병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장점 1. 사학연금 (현재 시점 기준 정년퇴직 시 월 330만 원 정도 수령) 2. 문돌이 치..

공매도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5월 3일인 오늘부로 한국 장에서 공매도가 재개되었습니다. 뉴스에서 하도 공매도 공매도 해서, 이게 뭘까 궁금해서 이번 기회에 공매도 공부를 해보았는데요, 제가 정리한 공매도 개념을 쉐어합니다! 공..

SK IET 공모주 청약 결과 (결과 확인하는 꿀팁) [내부링크]

4월 30일 6시 19 분 기준 삼성증권, 농협 나무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은 균등 + 비례 결과 확정된 상태이고, 미래대우증권은 균등만 확정이 된 상황입니다. (한국투자증권 700주 넣은 분이 2주, sk증권 1000..

5월 달력 - 공모주 청약 일정 [내부링크]

제가 기억하기 위해 만든 5월 공모주 일정 달력입니다. (회사 산업류 분류와 함께 청약 가능한 증권사 정보도 같이 넣었습니다.) 주중 날짜만 적혀 있는 철저한 공모주를 위한 달력입니다. 요즘 우리 스닥이(미장..

SK IET 공모주 청약 경쟁률 [내부링크]

저는 직장인이라.. 매번 경쟁률 체크를 하지 못함으로, 제가 시간날 때마다 보는 경쟁률 체크 가능한 블로그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제가 바쁠 때마다 가서 확인하는 제기준 유용한 블로그들이에요) 비례배정 어디..

쿠콘 상장일 - 충격적인 공모 청약 결과 [내부링크]

오늘 (21년 4월 28일 기준)은 쿠콘 상장일이었습니다. 이삭 엔지니어링이 그랬고, 해성 TPC가 그랬듯 재무제표+ 기술력까지 갖춘 쿠콘이 상장 당일날 따상 가는 것은 당연한 순리라고 생각했는데.. 결과는 처참했..

SK IET 공모주 청약 하는 법 (sk 증권 앱 사용법 ) [내부링크]

공모주가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청약하는 법을 스텝 바이 스텝으로 배워보겠습니다. 이걸 보고 따라 하시기 전에 "공모 청약 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areyoumean.tistory.com/31) " 부터 정독하고 챙기신 다..

SK IET 청약 준비하기 - 돈 (aka 증거금) 얼마나 필요할까? [내부링크]

4월 28일 29일 청약 일정인 SK IET 청약 일정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1주당 청약 가격은 10만 5천 원으로, 투자자에게 제시한 희망 공모 가격(7만 8000~10만 5000원)의 최상단 수준인데요. 최소 청약 수량은 10 주..

SK IET 공모주 청약 하는 법 (삼성증권 앱 사용법 ) [내부링크]

공모주가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청약하는 법을 스텝 바이 스텝으로 배워보겠습니다. 이걸 보고 따라하시기 전에 "공모 청약 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areyoumean.tistory.com/31) " 부터 정독하고 챙기신 다음..

SK IET 공모주 청약 하는 법 (한국 투자증권 앱 사용법 ) [내부링크]

공모주가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청약하는 법을 스텝 바이 스텝으로 배워보겠습니다. 이걸 보고 따라 하시기 전에 "공모 청약 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areyoumean.tistory.com/31) " 부터 정독하고 챙기신 다..

SK IET 공모주 청약 하는 법 (미래에셋 앱 사용법 ) [내부링크]

공모주가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청약하는 법을 스텝 바이 스텝으로 배워보겠습니다. 이걸 보고 따라하시기 전에 "공모 청약 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areyoumean.tistory.com/31) " 부터 정독하고 챙기신 다음..

공모주 청약 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1. 공모주 청약 일정 (참고로 sk iet 경우, 청약 가능한 시간은 10:00 ~ 16:00) 2. 공모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 확인 3. 청약 가능한 증권사에 계좌 만들어 놓기 4. 연계계좌 or 대면으로 계좌를 만들었다면 해당..

국제학교 입사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한 국제학교/ 기독학교/ 대안학교 입사記 2 [내부링크]

앞전의 포스팅에서는 국제학교 행정직을 업으로 삼았을 때의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떤 가치관/ 성격의 사람이 국제학교 행정직에 알맞는지, 입사하기 위해서 어떤 자격조건이 있는지 알아보..

사회초년생이 알면 좋은 대출에 관한 상식 10가지 [내부링크]

이 모든 상식들은 경제에 관해 1도 모르는 경제 무식이가, 공모주 한다고 대출 신청하면서 알게 된 사실들만을 적었습니다. 혹시 저 같은 분이 더 계실까 봐 제가 이번 대출을 통해 배운 것들을 나열해봤습니다...

주식 1일 1문답 - 주식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내부링크]

Q. 사회 초년생입니다. 언제 주식을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얼마를 들고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1. 근로장려금 받은 날! - 사회 초년생인분들 / 대학생인 분들은 근로장려금 받은 금액으로 투자하시는 것 추..

동네친구가 알려주는 싱가포르 여행 코스 - 카페 & 볼거리 & 쇼핑 편 [내부링크]

앞 글과 이어지는 글이지만, 이 글만 보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 적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중, 고등학교를 나왔습니다. 한국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부모님이 싱가포르에 계십니다. 일 년에 3번은 싱가포르..

동네친구가 알려주는 싱가포르 여행 코스 - 음식점 [내부링크]

싱가포르에서 중, 고등학교를 나왔습니다. 한국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부모님이 싱가포르에 계십니다. 일 년에 3번은 싱가포르 갑니다. 친구들이 싱가포르 여행 코스 알려달라고 할 때마다, 적기 귀찮아..

국제학교 입사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한 국제학교/ 기독학교/ 대안학교 입사記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제학교(라고 적고 대안학교라 읽는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국제학교를 구글링 할 시, 학부모님들을 위한 정보는 많은데 입사자/이직자를 위한 정보는 하나도 없어서..

병원 행정직 - 원무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포스팅은 병원 행정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모두 다 알지만 모두 다 잘 모르는 원무부 (청구 / 원무 수납 X)에 대해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병..

대학병원 행정직 - 교직원 공제회 적금 신청하기 [내부링크]

저는 현재 대학병원 사무직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의 험난했던 교직원 공제회 신청기를 회상하며, 교직원 적금을 드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대학 병원에 처음 입사하게 되면, 모든 분들이 입을..

대학병원 행정직 A to Z [내부링크]

대학병원 행정직 정보가 많이 없길래, 제가 생각하는 대학병원 복지, 연봉, 부서별 업무 및 그 외 TMI 들을 간략하게 담아보았습니다. 입사/ 이직을 준비하시는 취준생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 대..

AI 면접 후기 + 면접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병원 행정직 및 21년 상반기 채용 공고가 계속 올라오고 있지요. 코로나로 비대면 채용 절차인 AI 면접으로 많이 전환되고 있는 요즘, AI 면접/시험이 낯설어서 걱정하..

쿠콘 공모주 청약 결과 [내부링크]

4월 19일 ~ 20 일이 쿠콘 공모주 청약일이었습니다. 빅데이터 쪽 기술이 탄탄한 회사라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이 나올 때부터 관심 있게 지켜봤던 회사였어요. 해성 TPC, 이삭 엔지니어링 청약 결과를 보고 큰 깨..

4월 공모주 청약 일기 1 - 해성 TPC, 이삭 엔지니어링 [내부링크]

 Time saving tip; 최근 공모주 청약 경쟁률이 급등함에 따라, 비례배분을 노리는 투자자라면 4000만원 이상은 투자하시고, 4000만원 넣기 어려운 분은 최소 금액 넣고 균등을 노리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돈 없는..

사회초년생이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월급에 관한 10가지 사실 [내부링크]

1. 취린이가 생각하는 or 계약서 상에 적힌 월급 = 세전 (세금 떼어가기 전)  통장에 찍히는 월급 = 세후 (세금 떼어간 후) 2. 사회 초년생 월급 250만 원 기준 실수령은 220~230 사이  ( 건강보험이랑 그 외..

SK IET 공모주 청약 방법 [내부링크]

공모주 청약이란? 아파트 주택 청약이랑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증거금을 걸고 배정 주수를 확인하고, 아파트처럼 프리미엄을 받고 바로 파시던지 더 지켜보던지를 하면서 수익을 창출해 내는 개념..

저번주 목요일부터 떡상한 페이코인 알아보기 (리워드코드 3H6PTWE ) [내부링크]

저번 주 목요일부터 떡상한 페이코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작년 3월 페이코인 이벤트 할때 가입해서 할인받고, 40원 남겨두었는데 2월 18일 기준으로 600% 이상이 올랐더라고요. 40원이 2만 6..

내가 주식을 시작하게 된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투린이 Meandy 입니다. 많은 블러거 분들이 '주린(주식+어린이) 이다' 하시는데, 블로거 글을 읽어보면 주린이가 아니시더라구요. 진짜 주린이였던 저는 '주린이를 위한 것이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