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nold-lifestory의 등록된 링크

 arnold-life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8건입니다.

포스트맨 캠퍼스 처카부츠 내돈내산 (feat. 풋티지브라더스) [내부링크]

데저트부츠? 처카부츠? 남자의 신발 남성미 확 느껴지는 신발 중 하나인 처카 부츠 (데저트 부츠). 스티브 맥퀸이 사랑한 신발 (참고로 처카 부츠는 스웨이드 어퍼& 가죽 밑창을 사용하는데, 데저트 부츠는 크레이프 밑창을 사용한다는 차이 정도?) 데저트부트, 처카부츠 쪽에 요즘 관심이 생겨 여기저기 기웃거리던 중 마침 포스트맨에서 신상 처카부츠 (모델 명: 캠퍼스)가 발매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질렀다. 사실 이 신발쪽에서의 '근본', 클락스 데저트 부츠 구입 직전까지 갔는데 타이밍이 딱 포스트맨 신제품 발매와 겹쳐서 급 선회하였다. 아무튼 포스트맨은 유니페어를 통해 이미 널리 알려진 풋티지브라더스에서 런칭한 제화브랜드로, 고급짐 + 합리적 가격 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컸다. 정..

운전 중 창문/사이드 미러 습기 처리 방법 (여름, 겨울, 비 올 때 등) [내부링크]

차량에 습기찰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날씨가 말 그대로 스펙타클 합니다. 쨍쨍 찌는가 하면 또 언제 그랬냐는 듯 하늘에 구멍난 것 처럼 비가 쏟아지기도 합니다. 더운 날이야 뭐 운전할 때 에어컨 키고 통풍시트 작동시키며 좀만 버티면(?) 되겠지만, 비오는 날 운전이 위험하기도 하고 특히 초보 분들은 '습기' 처리에 난감해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시 차량 내/외부로 차는 습기! 이 습기 처리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공유하려 합니다. Q1. 자동차 내부 유리에 습기가 낄 때. A1. 에어컨/ FRONT 버튼 활용. 에어컨이 제습 역할까지 한다는 것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아실텐데요. 자동차 에어컨도 동일합니다. 에어컨 작동시 제습 기능도 작동되어 자동차 내부 ..

비타민C와 메가도스에 대하여 (feat.고려은단 속편한 비타민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타민 C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좀 더 디테일하게는 '메가도스'라고 하는 것인데요. 이름하야 '비타민 C 메가도스:MEGA-DOSE' 아마 한번 쯤은 들어 본 적 있으 실 것입니다. 특히 코로나 시국, 그리고 이것이 장기화 됨에 따라 비타민C 메가도스가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저도 최근 한번 해보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위의 사진에 나오는 비타민 C 명가, 고려은단 비타민C 제품에서 업그레이드된 '속편한' 버전'으로 말이지요. 아무튼 이와 관련하여 비타민 C에 대하여, 그리고 메가도스에 대하여 한번 차근차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C에 대하여 비타민 C는 보통 과일, 채소에 많이 포함되어있는 비타민의 한 종류로, 인간은 비타민C를 자체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음..

뉴트리코어 그린 프로폴리스 (feat.브라질) [내부링크]

프로폴리스? 그린 프로폴리스? 안녕하세요, 또 내돈내산 영양제 시리즈로 왔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프로폴리스'인데요,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할 수 있는 '그린 프로폴리스'입니다. 프로폴리스는 무엇이고 또 그린 프로폴리스는 무엇인지, 왜 더 좋은지 등에 대해 아래에서 찬찬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흔히들 '벌꿀'로 알고 계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벌꿀은 아니고, (벌이 나무나 수액에서 수집한 물질 + 벌의 타액 선에서나온 효소)가 섞여 만들어진 '천연 항생 물질' 입니다. 항균, 항산화물질로 20종이상의 플라보노이드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고 하지요. 벌들이 이를 벌통 내부에 발라 별통이 견고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사용하는 것에서 알려졌으..

제주도 특산물 오메기떡 (운동 후 먹기 딱!) [내부링크]

운동 후에는 단백질보다 탄수화물이 필요하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있는 먹거리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그것은 바로 '제주 오메기 떡'인데요. 제가 왜 갑자기 떡을 사게 되었나? 간단하게 거슬러 올라가 보자면, 사실 그동안 출근 전 운동을 하고 운동 후 간단히 단백질 보충제 (프로틴 쉐이크)만 섭취해 왔는데요, 영양학적으로 보았을 때 (특히 공복) 운동 후에는 단백질만 섭취하기 보다는, 적당량의 탄수화물을 먼저 또는 같이 먹어줘야 효과가 극대화 된다더라구요.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 '우수'님 '동면중'님의 공통 된 의견) 그래서 운동 후 간단하게 바로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한 탄수화물이 무엇일까 생각하던 중, 얼마 전 제주도에 놀러갔다 온 지인이 몇 개 맛 보라고 준 오메기 떡이 딱 떠오르지 않겠습니까?..

가시제거연구소 순살 고등어 후기 (오렌지, 주황 버전) [내부링크]

집에서 쉽게 해먹는 순살고등어구이 (by 가시제거연구소)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먹거리 내돈내산 후기로 왔습니다. 요즘 매일 닭가슴살만 먹기가 조금 물리는 것 같아서 메뉴 다양화를 위해 고민하던 중, 우연히 순살 고등어에 대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가시제거연구소'라는, 이름부터 신뢰가 가는 업체에서 정말 가시를 완벽하게 바른 순살 고등어를 팔고 있는데 이것이 대박이라는 소문을 듣게 되었는데요. (수작업으로 99.9% 가시제거 하였다는 업체 자체 피셜) 그래서 제가 직접 구입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고등어 우선 그에 앞서 고등어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흔히들 등푸른 생선으로 건강에 좋다고 이미 어렸을 적 부터 많이 들어왔었는데요. 고등어는 육질히 연하고, 오메가3, 비..

트루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플로라GG) 리뷰 [내부링크]

트루엔 유산균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오늘도 영양제 내돈내산 시리즈 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태어나서 처음 섭취하게 된 프로바이오틱스, 일명 유산균에 대해 공유해 드리려구요. 사실 그동안 배변활동은 부끄럽지만 큰 이상이 없는 듯 하여 한번도 유산균을 섭취한 적 없었는데, 조금 알아보니 유산균이 꼭 배변활동에만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니라 더 많은 좋은 활동들을 하더라구요. 특히 면역력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로 유산균을 한번 섭취해 보기로 했는데 제품은 고르고 고른 끝에 최종적으로, 지난 번 오메가3 제품에서부터 큰 신뢰를 느낀 트루엔 제품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풀 네임은 "트루엔 프로바이오틱스 플로리GG" (제가 신뢰하는 유튜버 중 한 분 께서 추천하시기도 한 제품인데요.) (지난번 동일..

단백질 20g의 프로틴바 추천 (베노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만에 내돈내산 '식품' 소개로 왔습니다. 바로 '프로틴 바'인데요. 최근 운동을 다시 열심히 하고부터 일일 단백질 섭취량을 최소 체중의 1.2배까지는 채워 먹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하지만 사실 이게 쉽지 않더라구요. 사무실에서 중간중간 프로틴 쉐이크도 타 먹고 저녁으로 닭가슴살도 많이 먹고 하는데 매일 조금씩 모자란 느낌? 그러던 차에 단백질 바를 좀 먹어봐야겠다 생각이 들었고 좀 찾아보았습니다. 프로틴바는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것들이 많지요. 퀘스트, 커클랜드, 닥터유, 칼로바이 등등 성분들도 가격들도 각양각생인데 저는 이번에 처음 들어보는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BENOPE 베노프 20BAR (베노프 프로틴바) 그렇다면 제가 왜 이 제품을 골랐는지 부터 직접 먹어본 소감..

오메가3 추천 (트루엔 알티지 오메가3) [내부링크]

트루엔 알티지 오메가 3 제품 구입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메가3 제품 하나 추천해 드리려 왔습니다. 트루엔 사에서 나오는 오메가3 제품인데요 사실 제가 의사도 아니고 약사도 아닌데 어떻게 어떤 제품이 좋은지 잘 알겠습니까 솔직히 ㅎ 단지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편이고 최근 나빠진 건강 상태로 인해 조금이나마 더 좋은 영양제들을 챙겨먹자는 욕심 때문에 다양한 자료들을 보고 선택하고 있는데요. 최근 제가 선택한 오메가 3제품이 괜찮은 듯 하여 공유 해 드리려 합니다. 전에 오메가3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은 포스팅 한 적 있으니 아래 참고하시구요. [모두의 영양제] 오메가3 (효능/효과, 고르는 법, 추천, 풍부한 음식, 부작용 등) [모두의 영양제] 오메가3 (효능/효과, 고르는 법, 추천, 풍부..

또 다시 티스토리 저품질 발생. 그리고 해결 [내부링크]

벌써 두 번 째 저품질 현상 발생 안녕하세요, 한동안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저품질'을 먹었기 때문인데요. 사실 이번이 두 번 째 엿습니다. 그래서인지 처음보단 덜 당황하고 결과는 하늘에 맡긴채 일단 할 수 있는 일들을 기계적으로 해 나갔는데 일단 결과는 다행히 풀린 것 같습니다. 혹시나 처음 겪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고 조금이나마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저품질 의심 발생 저의 경우에는 매일 비슷한 수준의 유입, 방문수가 나오는데 어느날 갑자기 방문 수가 절반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확인해 보니 높은 비중을 차지하던 다음에서의 유입이 현저히 줄어든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제 블로그를 검색해 보니 역시 결과가 뜨지 않았습니다. '또 왔구나. 저품질!..

위내시경의 모든 것 (보험, 비용, 시간, 금식, 회복, 발견 질병 등) [내부링크]

위내시경 받기 전 공부하고 가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내시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번 말씀드린대로 역류성 식도염/ 인후두염을 앓고 있는데요. 해당 증상이 제법 오래 가기도 하고, 흔하지만 쉽지 않은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 흔하지만 쉽지 않은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 흔하지만 쉽지 않은 질병,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 안녕하세요, 또 한번 앓는 포스팅을 하러 왔습니다. 확실히 올해부터 3년간 삼재 시작이라더니만 온갖 질병들이 저를 찾아오고 있습니다.( arnold-lifestory.tistory.com 이제 슬슬 기본 검진 말고 내시경도 한번 씩 해줘야할 때라서 여름 휴가 기간에 한번 받아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내시경 받기 전에 저 스스로도 공부를 좀 하고, 하는 김에 같이 공유도 하는게 좋..

건강검진 결과. 이상지질혈증이란? [내부링크]

건강검진 결과: 이상지질혈증 주의, 위험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검진 결과에 대해 좀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이유로는 사실 얼마전 이메일함을 뒤지다가 작년 제 건강검진 결과표를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어리석게도 검진만 하였지 결과표는 자세히 보지 않았는데 그 중 '이상지질혈증 위험'이라는 결과값이 있지 뭐에요? 비단 저 뿐만이 아니고 많은 분들이 '이상' 소견을 받는다는 '이상지질혈증'은 과연 무엇일까요? 약간 생소하긴 한데 흔히 '고지혈증'이라고도 불린다고 하니 뭔가 위험도가 확 와닿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이란? 혈액 속에 말 그대로 콜레스테롤, 지방질 성분이 많아 발생하는 질환으로 동맥경화증이나 각종 심혈관 질환, 뇌경색 등의 원인, 위험인자가 됩니다..

다이어트 소스/드레싱 추천 (저칼로리&저지방) [내부링크]

다이어트 식단은 맛이 중요한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만에 음식 관련 포스팅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다이어트 소스(드레싱) 정보 인데요. 몸만들기, 바디프로필, 다이어트 등을 하려면 아무래도 꾸준히 식습관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고, 그를 위해서는 아무래도 간편한 닭가슴살 등을 통한 식단을 가져가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점심은 회사에서 일반식, 저녁은 매일 동일한 식단. 이렇게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맛'이 문제입니다. 질리는 것은 차지하더라도 일단 맛이 있어야 하는데요. (지난 번에 소개해드린 0칼로리 머스타드, 저칼로르 할라피뇨 케찹과 같이 말이지요.) 다이어트&저칼로리 치킨: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 다이어트&저칼로리 치킨: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 안녕하세..

위장에 좋은 양배추 (분말) (feat. 역류성 식도염 환자)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에는 양배추?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포스팅한 대로, 최근에는 코로나 후유증과 함께 난생 처음 역류성 식도염에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흔하지만 쉽지 않은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 흔하지만 쉽지 않은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 흔하지만 쉽지 않은 질병,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 안녕하세요, 또 한번 앓는 포스팅을 하러 왔습니다. 확실히 올해부터 3년간 삼재 시작이라더니만 온갖 질병들이 저를 찾아오고 있습니다.( arnold-lifestory.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사실 이 역류성 식도염이란 것은 제가 할 수 있는 적극적 치료 개념이 조금 모호합니다. 위액이 역류하는 것은 나 스스로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고, 그래서 위액 분비를 감소시키는 약을 먹는 것과 최대한 역..

흔하지만 쉽지 않은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 [내부링크]

흔하지만 쉽지 않은 질병,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 안녕하세요, 또 한번 앓는 포스팅을 하러 왔습니다. 확실히 올해부터 3년간 삼재 시작이라더니만 온갖 질병들이 저를 찾아오고 있습니다.(ㅠ.ㅠ) 이번에는 또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 진단을 받았는데 살면서 또 처음 경험해 보는 병인지라 신선(?) 하기 까지 했습니다. 그런데 이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질병이 생각보다 많은 분들에게 발생하고, 또 한번 발생하면 낫기도 쉽지 않으며, 낫는다 하더라도 재발 역시 많이 한다더라구요. (정말 최악입니다. ㅎㅎ) 아무튼 그래서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 인후두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이란? 우선 설명드리기에 앞서 우리들 몸의 구조에 대해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음식물을 ..

운동 (일지/기록) 어플 추천. 플릭 [내부링크]

운동 일지, 기록 어플: 플릭(FLEEK)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우 유용한 운동 어플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플 이름은 "플릭"인데요. 운동일지, 기록을 매우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예전에 제가 5X5 Strong Lift 어플을 한번 소개해 드린 적 있었는데요. [일상] 복잡한 운동루틴은 이제 그만 (운동어플 추천: 5x5 StrongLifts) [일상] 복잡한 운동루틴은 이제 그만 (운동어플 추천: 5x5 StrongLifts) 어떤 운동 루틴이 좋은가: 운동 루틴을 고를 때 고려해야 할 것. 운동 루틴을 선택할 때에는 위에 썼듯이 목적이 우선 중요할 것이다. - 다이어트를 할 것이냐? - 근비대를 할 것이냐? - 스트렝스: arnold-lifestory.tistor..

나이키 런 크로스 더플백 리뷰 (헬스/운동가방) [내부링크]

헬스가방 유목민 나이키 더플백 또 다시 구입: 나이키 런 크로스 더플백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나이키 가방 하나 들고왔습니다. 더이상 가방은 안사야지 하고 헬스장 라커도 대여하고 작은 사이즈의 가방으로 만족하며 다니고 있었는데,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XS (21L) 리뷰 (feat.헬스가방에 대한 고찰)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XS (21L) 리뷰 (feat.헬스가방에 대한 고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XS (21L) 제품에 대해 간단 리뷰해 보려 합니다. (3만원 초반?) 나이키 더플백하면 arnold-lifestory.tistory.com 이녀석을우연히 광고에서 보자마자 또 다시 참지 못하고 지르게 되더라구요. 그동안 제가 원했던 작은 사이즈에, 분리수납까지 아름답게 되..

코로나 후유증, 가래, 기관지에 좋은 NAC (나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번 포스팅 한 것처럼 저는 아직 '목 이물감'이라던지 '가래' 가 생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노력을 하고 있고, 특히 운동과 영양 보충에 특히 힘쓰고 있는데요. 코로나 후유증과 도라지배즙 코로나 후유증과 도라지배즙 코로나 후유증. 거슬린다 거슬려. 안녕하세요. 시간 참 빠릅니다. 벌써 5월도 다 가버렸네요. 4월부터 거리두기를 완화한 이후 정말 주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미 코로나를 경험하고 또 나으신 arnold-lifestory.tistory.com S.A.T 세가지 뛰어난 성분의 조합, 흡수율까지 높이다. (쏜리서치 SAT) S.A.T 세가지 뛰어난 성분의 조합, 흡수율까지 높이다. (쏜리서치 SAT) 건강에 그리 좋다는 S.A.T 그것이 알고싶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성 올인원 에센스 추천 (이니스프리 포멘 포레스트) [내부링크]

남성 올인원 에센스 (스킨+로선)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만에 남성 뷰티(?) 제품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헬스가방은 최근에 작고 컴팩트한 요 녀석으로 정착을 했는데요.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XS (21L) 리뷰 (feat.헬스가방에 대한 고찰)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XS (21L) 리뷰 (feat.헬스가방에 대한 고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XS (21L) 제품에 대해 간단 리뷰해 보려 합니다. (3만원 초반?) 나이키 더플백하면 arnold-lifestory.tistory.com 가방이 작아진 만큼 따로 가지고 다니던 스킨로션 역시 좀 하나로 합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하여튼 물건 살 핑계는 기똥차게 만드는것 같아요) 그래서 올인원 제품으로 후기 좋은것들을 찾아보던 중..

MAST 알레르기 검사 후기 (feat. 비염, 천식인) [내부링크]

알레르기, 비염, 천식, 아토피 검사 안녕하세요, 제가 이제 슬슬 환절기도 다가오고, 그동안 앓았던 비염에 대해 보다 확실한 진단을 받고 싶어서 줄곧 미뤄왔던 알레르기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냥 어릴 때부터 환절기 되면 콧물이 흐르거나 코가 막히는건 당연한거라 여기고, 비염이겠거니 여기고, 그 비염때문에 천식도 발생하고, 그러려니 흘러왔는데 문득 보다 정확히 알고, 예비하고, 대비하자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알레르기가 비염, 천식, 두드러기, 피부염 등을 낳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질병을 갖고있다면 원인을 알아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겠지요?) 그래서 집 근처 이비인후과에서 알레르기 검사를 신청하였습니다. MAST 검사. 일명 피검사 보통 알레르기 검사는 두 가지 형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내 피부에..

S.A.T 세가지 뛰어난 성분의 조합, 흡수율까지 높이다. (쏜리서치 SAT) [내부링크]

건강에 그리 좋다는 S.A.T 그것이 알고싶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각광받고 있는 영양제, S.A.T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언급한 것처럼 여전히 저는 가래 등으로 완전한 몸상태가 아닌데요. 코로나 후유증과 도라지배즙 코로나 후유증과 도라지배즙 코로나 후유증. 거슬린다 거슬려. 안녕하세요. 시간 참 빠릅니다. 벌써 5월도 다 가버렸네요. 4월부터 거리두기를 완화한 이후 정말 주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미 코로나를 경험하고 또 나으신 arnold-lifestory.tistory.com 도라지 배즙처럼 기침, 가래 등 기관지 염증에 좋을 뿐더러, 굳이 코로나 후유증이 없다 하더라도 최근 들어 많은 분들이 챙겨 드시는 영양제라고 하여 건강염려증을 평소 앓고있는 저는 흥미가 생겼습니다.ㅎ..

코로나 후유증과 도라지배즙 [내부링크]

코로나 후유증. 거슬린다 거슬려. 안녕하세요. 시간 참 빠릅니다. 벌써 5월도 다 가버렸네요. 4월부터 거리두기를 완화한 이후 정말 주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미 코로나를 경험하고 또 나으신 것 같습니다. 다행히 완치 후 아무런 후유증이 없으면 너무 좋겠지만 저를 포함한 몇 몇 분들은 완치 후 한참이 지났지만 여전히 몸이 예전같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일단 체력이 떨어진 것은 둘 째 치더라도, 목이 좀 거슬립니다(?). 딱히 잔기침이 자주 나오지는 않으나 목의 이물감이 느껴지고 목이 잠기는 느낌이 들어 답답해 스스로 잔기침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아팠던 폐가 회복하는 과정에서 가래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 자기 위로를 계속 해왔는데, 아무래도 계속 가래 끓는 소리나 가래를 뱉기위한 기침을 하는 ..

퀘르세틴(케르세틴) 효과 및 영양제 추천 [내부링크]

퀘르세틴? 케르세틴?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만에(?) 영양(제) 소개 및 리뷰를 하러 왔습니다. 비교적 다른 것들에 비해 생소하다고 볼 수 있는 퀘르세틴인데요. (케르세틴이라 해도 됩니다.) 코로나 등 여러가지 이유로 최근 이 '퀘르세틴'을 영양제 리스트에 추가하신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 퀘르세틴이 무슨 역할을 하는지 어떤 제품이 좋은지 등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퀘르세틴 퀘르세틴은 과일, 채소, 곡물에 포함된 천연 화합물 중 하나로, 우리 몸에서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 성분.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질병 초기 단계에서의 염증 반응, 질병 유발 유전자 발현을 억제한다는 사기스러운(?) 효능이 있다고도 하는데, 일단은 세포 손상 예방, ..

깔끔한 데일리 다이어리, 플래너 추천 [내부링크]

Plan B: 플랜비 100일 플래너 안녕하세요. 오늘은 깔끔한 다이어리? 플래너? 하나 추천 드리러 왔습니다. 저는 사실 주말에 슬렁 슬렁 걸어서 동네 산책을 하거나 서점을 가거나 카페에서 플래너를 작성하는 편인데요. 최근에는 디지털 플래너 (태블릿 활용)으로 잠시 갈아탔다가 다시 손으로 써야 겠다고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디지털이 편리하긴 하는데 '갬성' 이 조금 부족한건 사실이고, 직접 손으로 플래너를 썼을 때 보다 실천력, 실행력이 떨어지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아무래도 보다 쉽고 깔끔하게 수정, 삭제가 가능하고 쓰는것도 훨씬 더 쓱쓱 쓸수 있기 때문에 뭔가 정성이 떨어진달까? 다이어리나 플래너의 '맛' 중 하나는 한자 한자 정성스레 눌러 쓰며 그 시간 동안 설레는 마음으로 내일, 다음주..

시진핑, 다음은 리커창? [내부링크]

xi (시진핑) 의 시대에서 li (리커창) 의 시대로?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냥 조금 흥미로운 뉴스를 접해 한번 간단하게만 다뤄보려 합니다. 그건 바로 요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중국에 대한 것인데요. 최근 여러 근거들이 제기되며, 시진핑의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통에 시진팽에서 리커창으로 중국의 권력이 이동하고 있다는 설입니다. 시진핑의 건강, 신변 이상설의 근거들 의자에서 몸을 일으킬때 힘겨워 보이며 양손으로 의자를 짚는 모습과 걸을때 절뚝거림이 심해졌다는 소리가 나왔으며, 중국 최고의 신문인 인민일보의 첫 페이지는 매일같이 시진핑의 일수거 일투족이 실렸었는데 최근에는 리커창의 말과 행동들이 1면에 게시되기 시작했다는 것이 그 근거입니다. 주 담당인 경제 분야 뿐 아니라 외교 분야에서도 리커창의 등장..

뼈에 좋은 비타민 K, 영양제 추천 (with 투퍼데이) [내부링크]

비타민 K와 비타민 K 영양제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만에 영양제 추천, 리뷰 포스팅입니다. 지난번 라이프 익스텐션사의 만능 종합 비타민, 투퍼데이 (Two per Day) 제품 소개해 드린 적 있었는데요.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종합비타민 추천)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종합비타민 추천) 종합비타민계의 신흥 대세. Life Extension, Two-Per-Day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새롭게 섭취 중인 영양제에 대해 공유해 보려 합니다. 사실 제가 전까지는 다양한 영양제들을 이것 저것 따로 arnold-lifestory.tistory.com 이 가격도 착하고 구성도 완벽해 보이는 투퍼데이 제품에도 딱 하나 아쉬운 점을 꼽아 보라면 아마 비타민 K 군을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비타민..

임영웅 백팩. 오주코 백팩 20L 리뷰 [내부링크]

가성비 최강 백팩. 오주코 백팩 안녕하세요, 가방돌이(?)가 또 가방 리뷰하러 왔습니다. 오늘은 또 백팩입니다. 그러고보니 그동안 가방 리뷰 정말 많이 했네요. 저도 제가 가방에 이렇게 집착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이게 사실 직장인이고 매일 루틴이 반복되다보니 그나마 기분 전환 할 수 있는데 매일 들고다니는 가방인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 소개해드릴 백팩 역시 이미 많이 유명한 제품인데요. 힌트를 드리자면, 1. 정말 정말 최고의 가성비 2. 임영웅 백팩 (검증된 디자인) 3. 괴물같은 수납력 이렇게 3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것은 바로 '오주코 OZUKO 백팩' 입니다. 전국민이 사랑하는 가수 중 한 분이시죠. '임영웅'님이 이미 예전부터 한결같이 착용하여 많이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다이어트&저칼로리 치킨: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 [내부링크]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 먹는 다이어트용(?) 간식 하나 추천해 보려합니다. 저도 아무런 생각 없이 집어 들어 먹어보았다가 그 매력에 빠져 지속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건 바로 올반에서 나오는 슈퍼크런치 치킨텐더라는 냉동식품인데요. 사실 말은 다이어트용 간식이라 하였지만 엄밀히 말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식 간식은 아닙니다. 단, 평소 배달의 유혹, 치킨의 유혹을 잘 이겨내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엄격한 식단 중 주말에 한번쯤 치킨이 땡긴다면 한번 씩 대체용으로 먹기에는 맛과 영양 모두 괜찮아 보이기에 추천 드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니 동일 제품 최저가는 약 5-6천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어마어마하게 높아진 치킨 가격이 대략 2만원 이..

효도를 위한 최고의 선물.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예매 [내부링크]

송가인 콘서트가 돌아왔다. 그것도 전국투어로!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르신들의 최애 가수. 송가인님의 전국투어 콘서트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저는 사실 송가인님이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느껴보지 못했었는데요. 어르신들은 정말 상상 이상으로 좋아하신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송가인님 프로필 간단하게 살펴보고 갈까요? 1986년 생 가수로 2012년 싱글앨범으로 데뷔하였으나 큰 사랑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2018년 인생을 바꿀만한 계기가 나타나지요. 바로 TV조선에서 열린 미스트롯 경연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야말로 국민 가수가 되어버립니다. 이후로는 뭐 내는 음악, 나오는 방송마다 승승장구. 그야말로 대박행진을 이어가며 어르신들계의 최고 아이돌이 되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제가 제일 사랑..

세상 모든 항공권 한번에 비교, 스카이스캐너 [내부링크]

항공권 비교에는 스카이 스캐너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한 제한 조치들이 하나 둘 해제됨에 따라 많은 분들께서 그동안 참아왔던 해외여행을 계획하시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제가 하는 업무가 해외영업쪽이다 보니 아무래도 주변 지인들이 항공권 예매에 대해 이것 저것 물어보는 편인데요. (사실 저는 출장시에는 무조건 국적기를 이용합니다만..) 어찌됐든 오늘은 항공권 가장 똘똘하게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 보려합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부터 시작해서 가고자 하는 나라별로 이런 국적기들이 많죠? 베트남항공, 타이항공, 남방항공, 싱가포르 항공 등등 요즘 워낙 저가항공사들도 많고 하다보니 어떻게 가장 적합한, 또는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할지에 대해서도 헷갈리실 것 같습니다. 물론 네이버에서 조회해도 되지만 몇 번 사용..

뇌혈관 질환 (뇌졸증;중풍, 뇌출혈, 뇌경색) [내부링크]

< 뇌혈관 질환의 종류와 범위 > 안녕하세요, 오늘은 뇌혈관 질환에 대하여 정리를 좀 해보고자 합니다. 병원에서 진단을 받을때, 또는 보험을 들때 뇌경색, 뇌출혈, 뇌졸증 등 비슷한 이름들에다가 듣기만해도 무서워 그차이를 잘 모르고 지나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게나마 좀 짚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뇌혈관 질환 > 뇌 졸증 > 뇌 출혈 & 뇌 경색 우선 뇌혈관 질환이 가장 큰 범주를 이루고 있고, 그 안에 뇌 졸증이 있으며, 다시 그 안에 뇌 출혈, 뇌 경색이 각각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말하면, 뇌출혈, 뇌경색 모두 뇌졸증이라 할 수 있으며 더 큰 범위로서 뇌혈관 질환으로 구분되는 것입니다. 뇌졸증 (중풍) 흔히 중풍이라고도 하며, 뇌혈관이 막히거나 파열되어 발생하..

3대 실명 질환: 녹내장 (증상, 원인, 진단, 치료, 예방) [내부링크]

3대 실명 질환 중 하나, 녹내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 건강 관련하여 '녹내장'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녹내장은 자칫 잘못하면 실명까지도 이어질 수 있는 무서운 눈 관련 질병입니다. 더욱 무서운 것은 특별한 증상이 초기에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뭔가 이상하다 싶을 때에는 이미 많이 진행된 경우가 ㅁ낳다고 합니다. 눈은 이전 포스팅들에도 몇 번 언급한 것 처럼 정말 특히나 중요한 우리들의 신체 기관 중 하나일 것입니다. 따라서 이 눈 건강을 크게 위험하는 녹내장은 무엇인지, 원인이 무엇이고 증상은 어떠하며 어떻게 예방할 수 있는 지 등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녹내장 녹내장은 시신경의 기능에 이상을 초래하고 시야의 결손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안압이 높아짐에 따라 시신경에 이상이 생기는 것이기 때문..

뇌출혈이란? 원인과 증상, 대비, 예방법까지 [내부링크]

한번 발생하면 너무 무서운 결과를 초래하는 뇌출혈 안녕하세요, 오늘은 듣기만 해도 많이 무서운 '뇌출혈'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많은 국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으셨던 영화배우 강수연님께서 뇌출혈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어린시절 제가 제일 즐겨봤던 드라마 중 하나가 '여인천하'였는데 정말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하였는지 여전히 믿기지 않고 가슴이 먹먹합니다. 여전히 무척 동안이시기도 하고 최근 사진만 봐도 무척 건강해 보이셨는데 어떻게 이런 비극이 발생하였는지 많은 분들이 충격을 느끼셨을 겁니다. 잘 생활하시다가 갑자기 두통을 느끼시고 쓰러지신 뒤 의식불명, 사망에 이르기까지 결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는데요. 이렇게나 무서운 뇌출혈에 대해 한번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뇌출혈 뇌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납부 (feat 신한금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납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년 4월부터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를 신고해야 하고 다음달인 5월에는 신고된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 과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려 합니다. (제목에는 신한금융투자를 써놓았지만 대부분의 증권사가 동일한 절차로 진행됩니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기준 전년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수/매도하여 실현된 손실+이익 합산에 대하여 올해 세금을 내는 것. 기본적으로 250만원까지의 이익은 양소소득에서 공제가 됩니다. (260만원의 이익을 보았다면 초과 10만원 분에 대한 양도소득세 계산이 진행) 2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분에 대해서 22% (양도소득 과세표준 20%+양도세의 10%) 만큼 세금이 발생합니다. 해외주..

전자담배 하복 먹통현상, 해결방법 (계속 충전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중 HAVOK; 하복에 대해 소개해 드린 적 있었는데요. 입문자용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하복(HAVOK) 입문자용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하복(HAVOK) 입문자용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하복 (HAVOK)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문자용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하복; HAVOK'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액상형 전자담배를 처음 썼던 5년 전쯤만 하 arnold-lifestory.tistory.com 오늘은 하복에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대표적 불량증상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며칠 전 직접 경험하고 너무 당황, 짜증이 났기 때문입니다. ^^; 우선 증상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충전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도 계속 ..

헬스가방 추천. 그래비티 듀얼 더플백 (with 칸막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그동안 이미 수차례 포스팅 했던 헬스가방 추천 시리즈를 다시 한번 해보려 합니다. 저는 가방덕후라 그동안 정말 많은 가방들을 추천해 왔었는데요. (아래는 그동안 추천했던 헬스/ 운동 가방들)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XS (21L) 리뷰 (feat.헬스가방에 대한 고찰)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XS (21L) 리뷰 (feat.헬스가방에 대한 고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XS (21L) 제품에 대해 간단 리뷰해 보려 합니다. (3만원 초반?) 나이키 더플백하면 arnold-lifestory.tistory.com 나이키 RPM 더플백 (CQ3833-010) 추천&리뷰 (헬스가방) 나이키 RPM 더플백 (CQ3833-010) 추천&리뷰 (헬스가방) 헬스장 가방을..

구독 계정 공유. '링키드'와 함께 (넷플릭스, 티빙 등) [내부링크]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디즈니 플러스, 구독서비스 등 너무 좋긴 한데 이것 저것 하다보니 가격도 부담되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 사용하고 있는 구독서비스 계정 공유 플랫폼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넷플릭스를 그리 열심히 보진 않지만 그래도 '화질충'이라 가장 높은 요금제로 꾸준히 써왔었는데요. 최근 요금도 오르고 갑자기 뭔가 부담스럽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해지를 할까 어쩔까 망설이던 중 어디서 우연히 계정 공유 관련 소식을 듣고 이에 대해 찾아보았고, '링키드'란 플랫폼을 알게 되었습니다. 링키드 가입 및 이용 https://linkid.pw/home 링키드 늘어나는 구독 서비스만큼 부담되는 구독 요금. 고민 말고 링키드에서 구독 공유 하고 돈 아껴보세요! 구독 공유의 모든 ..

면역력 강화를 위한 이뮤노 디펜스 (나우푸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우리 건강을 위한 영양제 하나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미 일반인들에게도 충분히 알려진 '나우푸드'사에서 나오는 [면역 이뮤노 디펜스]라는 제품입니다. 지난 포스팅들에서 몇 번 언급했듯 저는 올해 초부터 중증 부비동염으로 인해 약 2개월 가까이 항생제를 처방받아 복용했습니다. 내성이 생기지 않게 정말 온 갖 종류의 항생제를 1-2주 단위로 돌아가며 처방받아 복용했었지요. 축농증의 모든 것 (feat. 경험자) 축농증의 모든 것 (feat. 경험자) 여전히 축농증과의 사투 중 사실 지난 번 축농증 약과 그 부작용을 경험한 이유로 관련 포스팅을 하며 간략하게 축농증, 일명 부비동염에 대해 언급한 적 있습니다. (매우 살짝) https://arnold-lifesto arnold-lifest..

다이어트 보조제. 콰드라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될 수 있는 제품. 콰드라린 2.0 제품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사실 엄밀히 얘기하면 다이어트 시 별 다른 것을 섭취하지 않고 식단, 운동만 잘 지켜도 됩니다. 하지만 보다 더 타이트한 수준의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경우(예를 들면 대회 준비, 바디프로필 대비) 조금이나마 더 빨리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경우. 식욕을 조금 억제할 필요가 있는 경우 등 이러한 경우들에는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 때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도움을 줄수 있는 제품들 중 하나인 이 콰드라린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콰드라린은 RSP사에서 이미 오랜기간에 걸쳐 리뉴얼 되고, 출시하고 있는 검증된 제품입니다. 최초의 콰드라린(1.0)을 지나 콰드라린 떨모 ..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XS (21L) 리뷰 (feat.헬스가방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XS (21L) 제품에 대해 간단 리뷰해 보려 합니다. (3만원 초반?) 나이키 더플백하면 브라질리아, 나이키 브라질리아 하면 더플백.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하면 헬스가방. 이미 엄청 유명한 제품 라인업인데요. 사실 이 XS, 가장 작은 사이즈 가방을 쓰는 분은 거의 못봤습니다. 아무래도 헬스에 진심인 분들의 경우 신발부터, 각 종 보호대, 스트랩, 세면도구 등등 잔뜩 챙기셔야 하다 보니 가지고 다녀야할 가방 크기가 보통 상당히 크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또 역설적이게도 그렇게 잔뜩 가방에 챙겨넣고 다니다 보면 귀찮음도 그만큼 커지게 됩니다. 또한 출퇴근 전후로 혹시 바로 헬스장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아무리 차를 타고 이동한다 하더라도 큰 가방은 부담스럽..

건강을 위한 하루야채 정기구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제가 꾸준히 사용해오며 만족했던 것을 하나 공유해 보려 합니다. 사실 제가 엄청나게 초딩 입맛이다 보니 평상시에 순도 99.9%의 육식을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1인가구이다 보니 평소 요리나 뭔가 차려먹지도 챙겨먹지도 않고, 이에 따라 야채, 채소, 과일 같은 것들은 정말 조금도 찾아보기 힘든 생활양식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건강을 생각해서 좀 챙겨먹어야겠다고 생각하던 참에 '하루야채'를 알게되어 꾸준히 먹게되었습니다. '정기구독'의 형태로 말이지요. 하루야채는 (구) 야쿠르트, (현) 프레딧에서 출시한 100% 유기농 야채주스 입니다. 야채는 우리몸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무기질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건강 유지에 좋고 필수적인데요. 서구화된 식습관, 바쁜 현대사회인들은..

코세척, 코세척기 사용방법과 팁 (1) [내부링크]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코세척 팁, 방법 추가. 안녕하세요, 잊을만 하면 돌아오는 축농증, 비염, 천식 관련 이슈입니다. 바로 코세척에 대한 것인데요. 저는 그동안 노즈 스위퍼의 코세척 세트를 사용해 왔습니다. 환절기에 특히 심해지는 비염, 천식과의 사투 (feat. 노즈스위퍼) 환절기에 특히 심해지는 비염, 천식과의 사투 (feat. 노즈스위퍼) 비염은 삶의 질을 심각하게 저해시킨다. 만성 비염을 지닌 사람들은 본인이 비염인 것조차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일상적인 코막힘에 익숙해져 있고, 내 혀가 느끼는 음식 맛이 100% 그 자 arnold-lifestory.tistory.com 환절기 비염 관리 방법 (나만의 노하우 대 방출) 환절기 비염 관리 방법 (나만의 노하우 대 방출) 환절기 비염 관리..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종합비타민 추천) [내부링크]

종합비타민계의 신흥 대세. Life Extension, Two-Per-Day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새롭게 섭취 중인 영양제에 대해 공유해 보려 합니다. 사실 제가 전까지는 다양한 영양제들을 이것 저것 따로 챙겨먹었었는데요. 그게 생각보다 만만찮더라구요. 어떤 건 식전, 어떤건 식후, 어떤건 아침에, 또 어떤 건 저녁에 등등.. 종류가 많을수록 더 헷갈리고 더 놓치기 쉽고 챙기기는 까다롭다보니 제가 영양제를 먹는건지 영양제가 저를 먹는건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간소화작업을 요즘 하고 있는데 그 중심에 있는 제품이 바로 이 제품입니다. 라이프 익스텐션에서 나온 투 퍼데이. 말 그대로 하루에 2알만 먹으면 OK란 뜻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제품에 대해 조금 더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24시간 카페, 더 노벰버 라운지 (The november 라운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거의 처음으로 가게 하나 간단하게 추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사실 특별한 맛집이거나 이런 것은 아닌데 제 예전 대학생활, 취준생 시절이 떠올라서요. 제가 한창 대학생 시절, 취준생 시절 집에서는 집중이 안된다는 핑계로 한창 카페 죽돌이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분명 카페에 가는 게 더 귀찮고 번거로운데 (책 챙기랴, 노트북 챙기랴 등등) 카페가 더 집중이 잘 되긴 하더라구요. 뭔가 요즘 사람들이 좋아하는 '호캉스'의 느낌과도 약간 비슷한 것 같습니다. (집이나 일반 스터디 카페에서는 느낄 수 없는 그런 '감성'ㅋ) 아무튼 코로나 이전에도 24시간 카페는 그닥 많지 않았는데 코로나 이후에는 영업시간 제한으로 인해 24시간 카페가 전무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영업시간 제한이 모두 해..

짐웨어 간단 추천 리뷰 (베르만어패럴, 키네틱피플, 액츄얼라이즈, 덤브스트럭, 에이치덱스) [내부링크]

짐웨어 브랜드, 너무 많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해본 짐웨어 브랜드들 간단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요즘 자기관리다 뭐다 해서 운동하시는 분들도 많고 그에 따라 짐웨어 (Gym Wear) 시장도 커져 정말 다양한 짐웨어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운동은 역시 장비빨이고 옷도 장비 중 하나인지라 이런 저런 짐웨어들 많이 구입해 보았는데, 각각의 차이 아닌 차이가 좀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의류, 이런 분야에 대한 전문가는 아니다 보니 세심하게 리뷰, 비교, 분석하는 것은 좀 그렇고 주요 브랜드별 장/단점만 간단하게 써보려 합니다. 1. 베르만 어패럴 https://smartstore.naver.com/vermann/? 베르만어패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운동인들의 서포터 , 베르만어패럴 smarts..

눈에 좋은 영양제 (오메가3, 루테인, 폴리페놀, 지아잔틴 등) [내부링크]

현대인의 눈 건강 요즘 눈 영양제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아마 스마트폰, PC, 태블릿 사용 시간이 점점 더 많아지는 생활습관에 따라 눈이 더 피로해 지고 또한 더 큰 관리가 필요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 영양제 고르는 기준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에 따라 추천할 만 한 것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는 많은 혈관들이 위치하고 있어 만성적인 안구 질환이 이 혈관들에서 오기 쉽다. 이러한 우리들의 눈은 그래서 특히 산화/ 외부 자극에 약한 편이다. 따라서 혈관에 좋고,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성분들이 눈을 위한 영양제들에 사용되며 특히 유효하다. 오메가3 따라서 혈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오메가 3를 빼 놓을 수 없는데, 이 오메가 3는 혈액 ..

우울증 원인, 증상 치료/극복 방법 (feat. 진행 중인 경험담) [내부링크]

우울증, 그 무(기)력감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울증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작년 말부터 몸 건강이 좀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병원을 오래 다니며 약도 많이 먹었고 이런 저런 것들로 인해 삶의 질이 많이 떨어졌었습니다. 때문에 지난 번 포스팅 한 것 처럼 불면증도 난 생 처음 심하게 겪어봤고.. 잠 안 올 때/ 불면증에 대한 마음가짐, 치료/대처 방법 등 (경험담) 잠 안 올 때/ 불면증에 대한 마음가짐, 치료/대처 방법 등 (경험담) 현대인의 질병, 불면증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면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을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정도가 가벼우면 그나마 다행이겠지만 심할 경우 정말 스 arnold-lifestory.tistory.com 불면증은..

잠 안 올 때/ 불면증에 대한 마음가짐, 치료/대처 방법 등 (경험담) [내부링크]

현대인의 질병, 불면증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면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을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정도가 가벼우면 그나마 다행이겠지만 심할 경우 정말 스트레스도 심하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생겨 큰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도 올해 불면증을 한번 쎄게 경험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비염][감기][축농증] 축농증과 '코슈정' (feat. 공포의 불면증) [비염][감기][축농증] 축농증과 '코슈정' (feat. 공포의 불면증)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일단 병원에서 진료를 보자 작년 11월 말부터 이상하게 왼쪽 눈 주변이 불편했다. 눈이 아픈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그 주변이 막 아픈것도 아닌데 '압통'이 느껴진달까? 그냥 arnold-lifestory.tistory.com 약의 문제도..

환절기 비염 관리 방법 (나만의 노하우 대 방출) [내부링크]

환절기 비염 관리 나만의 노하우 총 정리 안녕하세요, 이제는 정말 추위가 모두 지나가고 봄이 오는 것 같아요. 사실 봄은 또 소리소문 없이 지나가고 정신 차리면 무더운 여름이 오겠죠? 아무튼 지금은 이 환전기를 지나고 있는데, 저처럼 비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그 무엇보다 두려운게 환절기 일 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일상 생활 속에서 비염을 관리하기 좋은 생활 습관 몇 가지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가 모두 오랜 기간 시도해 보고 효과를 많이 본 것들이니 꼭 확인해 보셔요. 1. 나잘 스프레이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 '나잘 스프레이' 입니다. 처방을 받아야만 구입할 수 있으며, 여러 채널, 경로에서 수 많은 전문가들이 오랜 기간 정기적으로 사용해도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하였습니다. 매일 아침..

(국내/ 해외) 주식 매도 후 입금은 언제? (feat. 매도증권 담보 서비스) [내부링크]

주식 매도 후 매도 금액은 언제 입금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관련한 매우 간단한 상식에 대해 공유하려고 하는데요. 요즘 비록 주식장이 매우 좋지 않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여전히 주식을 하고 계실 것이라 봅니다. 국내주식이나 해외주식 모두 말이지요. 주식 사는 것은 뭐 그렇다 쳐도 익절이든 손절이든 주식을 판 후 그 판 금액이 도대체 언제 내 계좌로 다시 들어와서 내가 송금, 이체하거나 뽑거나 할 수 있는지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 부분에 대해 알아보고 작은 팁도 하나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국내 주식 매도 후 입금일 (D+1) (D+2) 4월 13일 수요일 4월 14일 목요일 4월 15일 금요일 국내 주식 매도 매도 금액 입금 국내 주식은 매도 후 D+2 일에 내 계좌로 매도 금액이 입..

개인 파산 조건/절차/기간/비용 등 (회생과의 차이점) [내부링크]

개인파산? 개인 회생?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 파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됨에 따라 개인파산을 신청하는 분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 개인 파산이 무엇인지, 왜 하는 것인지, 어떻게 하는 것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엔 회생과 헷갈리는 분들이 있어 이 부분에 대한 차이도 알아보겠습니다. 개인파산 이란? 자신의 전 재산으로도 채무를 감당할 수 없을 때 채무의 정리를 위해 파산을 신청하고, 파산절차를 통해 변제되지 못한 채무는 면책을 구하는 법적 제도입니다. 단, 혹시 모를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낭비 또는 사기행위 등으로 파산한 경우에는 면책이 허가되지 않습니다. 신청자격 파산 및 면책은 자신의 모든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재정 상태에 빠진..

브라운 9시리즈 면도기: BRAUN 9 PRO 내돈내산 [내부링크]

Braun 9 Pro: 9470CC/5793 구입기 오늘은 오랜만에 내돈내산 쇼핑한 제품에 대해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브라운 전기 면도기 인데요. 여러 브랜드 중 브라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기존 날 면도기와 비슷한 구조 때문이었습니다. (아무튼 자세한 부분은 아래 언박싱 부분에서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본인이 구입한 제품 품명은 9470CC/5793 면도기 모델명에서 뒤의 숫자, 영문들이 너무 다양해서 헷갈리는 분들은 아래의 내용도 먼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맨 앞 숫자 (ex: 9XXX에서 9)는 시리즈를 의미. 3XXX는 브라운 3시리즈, 5XXX는 브라운 5시리즈... 그 다음 3개 숫자는 큰 의미나 구성의 차이가 없이 단순 색상 차이. 블랙, 실버, 크롬, 그래파이..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부터 확진 후까지) [내부링크]

결국 피해가지 못한 코로나 주말간 가래가 조금씩 나오더니 일요일 저녁이 되니 식은땀이 슬금슬금 나고 두통이 찾아왔습니다. 아.. 그동안 잘 버텼는데 드디어 나도 코로나에 걸린 것인가? 월요일 출근 전 집 근처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았고 결국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아마 오미크론 이후 엄청난 전파력으로 확진자가 많아지는 요즘, 자주 바뀌는 정책 등으로 인해 헷갈리는 부분이 많으실 것 같아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는 방법 04/11부터 보건소에서는 신속항원검사가 중단되었다. PCR 검사만 진행되며 PCR 검사는 60세 이상 고령자,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서를 받은 사람, 밀접접촉자 등 역학적 관련자, 신속항원검사 양성이 나온 사람 등 우선순위 대상자가 ..

구글링, 구글 검색 잘 하는법 (2) [내부링크]

구글링, 구글 검색 잘 하는법 (2) 지난 1탄에 이어 나머지 몇 몇 유용한 검색 팁에 대해 오늘 추가로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못 보신 분들이 있다면 아래 내용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구글링, 구글 검색 잘 하는 법 (1) 구글링, 구글 검색 잘 하는 법 (1) 구글링, 구글 검색 잘하는법 1탄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링, 즉 구글 검색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검색 그거 그냥 네이버 검색처럼 대충 하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도 arnold-lifestory.tistory.com 확실히 저도 이렇게 구글링의 다양한 방법들을 정리 하면서 직접 업무중 활용해 보니 확실히 좀 더 수월하게 원하는 결과값을 구글링으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시작해 볼까요? 6. 검색 범위 지정..

구글링, 구글 검색 잘 하는 법 (1) [내부링크]

구글링, 구글 검색 잘하는법 1탄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링, 즉 구글 검색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검색 그거 그냥 네이버 검색처럼 대충 하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도 있을텐데요. 사실 이 검색이란 것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도출되는 결과 값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번에 검색해서 원하는 내용을 얻을 수 있는가 하면 검색했음에도 이 사이트 저 사이트 계속 들어갔다 나왔다 해도 원하는 내용을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수익형 블로그나 낚시성 글 등이 많아져서 그런 경우가 많아졌지요.) 그래서 저 스스로도 가끔 답답하기도 하고, 또 업무 하는데 있어서 유용할 것 같아 궁금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1. 검색 결과 중 필요 없는 내용 지정해서 제외하기 (-..

입문용 전자담배 기기 추천2: 발라리안 [내부링크]

입문용 전자담배의 대명사, 발라리안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제는 바로 최근 입문자용 전자담배 기기로 추천해 드린 '하복 HAVOK'과 더불어 입문자용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하복(HAVOK) 입문자용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하복(HAVOK) 입문자용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하복 (HAVOK)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문자용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하복; HAVOK'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액상형 전자담배를 처음 썼던 5년 전쯤만 하 arnold-lifestory.tistory.com 양대산맥이라 불리는 '발라리안'이란 기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 합니다. 사실 지난 번 '하복 HAVOK'은 오늘 소개해 드릴 발라리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보시면 되지만, 이 발라리안은 좀 더 심플하지만 간단하여 ..

입문자용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하복(HAVOK) [내부링크]

입문자용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하복 (HAVOK)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문자용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하복; HAVOK'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액상형 전자담배를 처음 썼던 5년 전쯤만 하더라도 기기들이 이처럼 발전되지 않았었는데 요즘 기기들은 정말 담배라고 하기보다는 하나의 '디지털 기기'마냥 세련되고 고도화 된 것 같아 보입니다. 그 중 입문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 것 중 하나가 HAVOK, 바로 이 하복 입니다. 언박싱 (구성) 기기 구성은 매우 단순한 편. 어디서 구입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충전 케이블이나 어댑터는 포함되어있지 않고 1. 기기 (본체, 0.25옴 코일 장착된 상태) 2. 0.6옴 코일 이 구성이 전부이다. 원가절감에 최선을 다한 모습. 참고로 불친절한 구성이지만 ..

라식수술, 라섹수술 비교 및 차이점 [내부링크]

라식과 라섹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식수술, 라섹 수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식과 라섹, 이름이 비슷한 만큼 그 차이를 매번 헷갈리게 되는데요. 두 수술은 어떤 차이가 있으며 나에게는 어떤 수술이 더 적합할지 결정할 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라식 (보통) 레이저로 각막을 약 20mm 내외 절개하여 뚜껑의 형태로 각막절편을 만들어 개방 후 각막실질부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 방법. 이후 다시 뚜껑과 같은 각막절편을 제자리에 고정시킨 후 수술은 마무리 된다. 회복이 빠르고 각막상피를 제거하지 않아 (뚜껑 형태로 열고 닫음) 통증 또한 적은 편이지만 한번 생성된 절편은 완전히 다시 붙지는 않아 외부 충격에 의해 밀리거나 이탈 될 가능성이 있어 주의하여야 한다. 라섹 각막의 상피를 제거..

일반 담배(연초) vs 궐련형 전자담배 vs 액상형 전자담배 [내부링크]

저의 그동안의 흡연(담배) 테크트리: 연초 -> 궐련형 -> 액상형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금연 2달차에 들어가는 예민한 30대 남성 입니다. 15년 정도 담배를 피우다 최근 건강이슈가 생겨 금연을 난생처음 도전하게 되었는데요. 확실히 설레발일지도 모르나 금연을 하니 여러모로 매일 아침 저녁으로 느낌이 좀 다릅니다. 금연을 하기까지, 그리고 15년 가까이 흡연자로 살아오며 연초-> 궐련형 전자담배 -> 액상형 전자담배의 테크트리를 거쳐서 결국 금연을 하게되었는데 각각의 장/단점 등의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장점이라 하기 좀 뭐하지만 말이죠^^;;) 근본: 일반 담배 (연초)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전자담배로 노선을 갈아탔지만 여전히 그 근본은 '연초' 일 것이다. 무엇보다 흡입 시 목에서 느껴지..

태국, 동남아 여행 필수품/ 준비물 (샤워기 정수 필터) [내부링크]

태국(방콕) 출장/여행 - 맛보기 어제 막 태국 출장을 마치고 돌아왔다. 그동안 꾸준히 1일 1포스팅 한다고 해왔는데 출장 중에는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아 본의 아니게 제법 포스팅을 쉬게 되었다. 자가격리의 벽, 입/출국의 허들 높이가 점차 낮아짐에 따라 태국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주변에서도 많이 보인다. 현지에서도 다음주 그리고 4월부터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을 것이란 전망을 많이들 하고 있다. 아무튼 그래서 태국 관련 몇 가지 기본적인 팁들을 포스팅할 계획인데 그중 가장 쉽고 빠른 팁 중 하나를 먼저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샤워기 필터 이다. 태국 뿐 아니라 여러 동남아 지역 그리고 인도 여행 시에는 필수로 챙겨다니면 좋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샤워기 헤드 부분'과 '내부 필터' 두 가..

인천공항 2터미널(T2) 장기 주차장 정보 (위치/ 주차 팁/ 주차비/ 예약 등) [내부링크]

인천공항 2터미널 (T2) 장기주차장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공항 2터미널 (T2) 주차장 관련 짤막하고 간단한 정보 가지고 왔습니다. (사실 저도 지금 출국 준비로 바쁘기도 하고 정신이 없는데 이와중에 포스팅까지 하려니 마음이 부담 부담^^;;) 그래서 제가 직접 오늘 차를 가져가기도 하고 주차도 해야해서 겸사겸사 금일 포스팅은 인천공항 2터미널, 즉 T2 주차 및 주차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장기 주차장) 무엇보다도 코로나 시국이 장기화 되서 공항 이용자가 상당히 감소하였기 때문에 수 많은 공항버스 노선이 현재 운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막연히 전처럼 공항버스 타고 가야지 생각하시다가 당일날 버스가 오지 않아 당황스러운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본인 집 근처 또는 자주 이용하시는..

구직, 실업 급여 매뉴얼 (조건, 신청방법, 금액, 수급기간 등) [내부링크]

실업자, 실직자들의 든든한 버팀목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업급여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너무 아픈 기억이지만 실업을 한 후 실업급여를 받아 생활한 적이 있었습니다. 실업이라는 것이 정말 힘들고 막막한 것인데 그 당시 실업급여를 받으며 정말 큰 도움을 받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실업급여. 어떤 분들이 받으실 수 있고, 얼마나 받으실 수 있으며 얼마나 오랜 기간 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무조건 일을 하다 그만두거나, 해고당하였을 경우에 받는 것이 아니라 아래 조건들을 충족해야만 한다. 1. 고용보험 가입 여부 확인 2. 고용보험 가입기간 확인 -> 이전 18개월 동안 180일 이상 가입되어있어야 한다, 약 7개월~8개월 근무면 보통 가능) 3. 퇴직사유 ..

자동차 기능 활용 법 (크루즈, 오토홀드) [내부링크]

자동차에서 잘 쓰면 유용한 기능/ 버튼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포스팅을 할까 생각하며 출근하던 중, 그동안은 신경도 쓰지 않았고 활용해 본 적도 없는 자동차 버튼들이 보였습니다. 사실 몰라서 그렇지 알고 몇 번 필요한 상황에서 쓰다보면 이처럼 유용한 버튼들이 또 없을텐데요. 저도 이번 기회에 정확히 그 기능들을 알고 앞으로 종종 사용하려고 합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자동차에서 애써 만들어 준 기능, 앞으로 잘 활용해 보자구요^^ 크루즈 컨트롤 이 버튼은 그래도 평소, 종종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크루즈 컨트롤' 쉽게 말하면 정속 주행 장치이다. 주행 중 일정 속도를 유지시켜 주는 기능으로 시작되었으며 최근에는 앞차의 속도와 차간 거리까지 스스로 계산하여 일정 거리를 유지시켜주는 '스마트..

태국 여행, 출장 후 한국 입국 시 절차 및 준비물 [내부링크]

태국 여행,입국 방법 요약 정리 (Test&Go 테스트앤고) 태국 여행,입국 방법 요약 정리 (Test&Go 테스트앤고) 한국 -> 태국 출국시, 태국->한국 귀국(입국)시 준비물 정리 내가 가야해서 정리해보는 태국 여행 방법& 절차 사실 태국은 전부터 갈 수있다, 격리 안한다 이런 소리를 많이 접했다. 그래서 마냥 arnold-lifestory.tistory.com 한국 -> 태국 출국시, 태국->한국 귀국(입국)시 준비물 정리 한국 -> 태국 출국시, 태국->한국 귀국(입국)시 준비물 정리 (2022/03/20 날짜 기준임을 말씀드립니다.) 지난번 포스팅이 항목도 많고 다소 지저분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간략하게 내용 정리만 합니다. 혹시 각각에 대하여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모르겠을 때에 arnold-li..

브랜드 별, 운동 종목 별 운동화 추천 팁 (운동화를 고르는 가장 완벽한 방법) [내부링크]

운동화 브랜드, 종류가 너무 많아도 문제 오늘도 개인적인 취향이 담긴 포스팅을 한번 해볼까 합니다. 사실 본인은 러닝보다는 gym, 헬스장에서의 웨이트화, 역도화를 즐겨 신는 편인데, 최근 몸이 조금 고장나면서 러닝쪽으로 좀 더 무게를 두려고 생각, 계획 중입니다. 그러던 중 런닝화를 새로 사야겠다 생각은 했는데 너무 많은 브랜드와 종류들 탓에 도대체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았습니다. 그러던 중 아래, 매우 요긴한 사이트를 하나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https://runrepeat.com/ Reviews of Running Shoes, Hiking, Training, Basketball and more... Shoe reviews from 1 million users & 1,000 exp..

한국 -> 태국 출국시, 태국->한국 귀국(입국)시 준비물 정리 [내부링크]

(2022/03/20 날짜 기준임을 말씀드립니다.) 지난번 포스팅이 항목도 많고 다소 지저분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간략하게 내용 정리만 합니다. 혹시 각각에 대하여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모르겠을 때에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국 여행,입국 방법 요약 정리 (Test&Go 테스트앤고) 태국 여행,입국 방법 요약 정리 (Test&Go 테스트앤고) 내가 가야해서 정리해보는 태국 여행 방법& 절차 사실 태국은 전부터 갈 수있다, 격리 안한다 이런 소리를 많이 접했다. 그래서 마냥 그런가보다 하며 쉬울 줄 알았다. 그런데 본격적으로 이제 arnold-lifestory.tistory.com 참고로 해당 포스팅은 단기 여행, 관광을 위한 내용입니다. 현재 한국에서 태국에 입국시, 상호간 단기 여행, 관광 ..

(무아스 '선라이즈' 무드등) 알람등/ 알람시계/ 침실등/ 취침등 추천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 선택한 알람등/ 무드등 오랫만에 내돈내산 아이템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요즘 몸이 좀 아프면서 모처럼 습관이 되나 싶었던 모닝 루틴들이 깨져버렸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도 다시 잠들기 일쑤고....그래서 아이템빨좀 받아보려고 하던 중 평소 늘 생각만 하던 제품이 있어서 바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선라이즈(?) 알람, 무드등입니다. 상쾌한 기상의 핵심 다들 그런 기억있을 것이다. 어딘가 놀러가서 잠을 청했는데 늦게까지 놀다 잤음에도 불구하고 다음날 자연스레 햇빛을 보며 기상을 하니 개운했던 경험. 인위적이고 듣기 싫은 알람에 깨면 너무 피곤하고 다시 잠이 들기 쉬운데, 이렇게 서서히 밝아지는 빛을 보며 일어난 경우 더 자고 싶지 않고 오히려 개운함을 느끼는 경우. 그..

유산균이란? (뜻, 효과/효능/역할, 섭취 방법) [내부링크]

유산균 = 헬리코박터? = 프로바이오틱스? = 비피더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산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너무나 주변에서 흔하게 들어 친숙한 것이 바로 '유산균'일텐데요. 각종 광고들로부터 말이죠 (ex: 헬리코박터, 비피터스,프로바이오틱스 등) 유산균이 정확히 무엇인지, 유산균의 역할은 무엇인지, 유산균은 어떻게 보충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하 간결한 설명을 위하 반말로 진행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 유산균이란 유산균이란 포괄적인 의미로 우리 몸을 건강하게 도와주는 작은 생물, 균을 의미한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유익한 세균'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유산균들은 장속에서 침입한 해로운 균을 물리치는 가 하면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등 이로운 역할들을 두루두루 하기때문에 건강을..

인덕션, 하이라이트 (장점/단점/차이점 비교) [내부링크]

인덕션은 무엇이고 하이라이트는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덕션과 하이라이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자취한지 3년차인데요, 저희 집에 있는 것이 인덕션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집에서 보통 요리를 거의 하지 않고 조리만 가끔 하다보니 이런 것도 잘 몰랐네요. 그래서 오늘의 주제가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입니다. 두개의 차이가 무엇인지, 각 각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덕션 인덕션은 내부의 코일에 고주파 전류를 흘려보내 전자기장을 발생시켜 용기를 '직접' 가열하는 방식이다. 인덕션 장점 위에서 언급했듯 가스레인지에 비해 안전하며 산소를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에서 요리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에 대한 위험도 없다. 가볍게 상판을 닦으면 되기 때문..

혈압, 혈압 관리 (고혈압, 저혈압) [내부링크]

침묵의 살인자, 혈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별명부터 어마무시한 '침묵의 살인자'인데요. 사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혈압은 가족력과 유전의 영향이 있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이 혈압의 정상범위가 얼마나 되는지 혈압을 높거나 낮을 경우 어떤 위험이 있는지 혈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골고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하 간결한 설명을 위해 반말로 진행되는점 양해부탁 드립니다. ) 혈압 혈압이란 심장에서 혈액을 밀어내 ㄹ때 혈관 내에 생기는 압력입니다. 일반적으로 혈압 측정 시, 감정 상태나 운동/ 식사 여부, 기온 드엥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다. 따라서 혈압 검사를 진행할 때에는 2분 간격으로 2회 이상 측정한 값의 평균을 내고 가능하다면 2-3..

실내 공기 정화 식물 추천 (주방, 냄새, 가습, 새집증후군 등) [내부링크]

식물은 언제나 옳다 안녕하세요, 요즘 확진자 수가 정말 어마어마한데요. 코시국이 장기간 이어짐에 따라 실내 인테리어 및 공기 정화에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공기청정기 판매도 늘어나고 조금 더 자연스러운 방법인 '공기 정화 식물'도 역시 많이들 키우기 시작했다고합니다. 그리고 사실 살면서 식물이 '해롭다'는 것은 잘 들어본 적 없을 것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그래서 이 '공기 정화 식물'을 한번 쯤 생각해 보신 분들과 이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용도에는 어떤 것들이 좋을지 각 각 추천도 드려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공기정화 식물 실내 오염물질 (포름알데히드, 일산화탄소, 암모니아, 벤젠, 톨루엔 등)을 제거하며 미세먼지 정화, 습도 조절 역할 까지하는 공기정화 식물에 대한 인기가 최근 늘고 있다. 위..

태국 여행,입국 방법 요약 정리 (Test&Go 테스트앤고) [내부링크]

한국 -> 태국 출국시, 태국->한국 귀국(입국)시 준비물 정리 내가 가야해서 정리해보는 태국 여행 방법& 절차 사실 태국은 전부터 갈 수있다, 격리 안한다 이런 소리를 많이 접했다. 그래서 마냥 그런가보다 하며 쉬울 줄 알았다. 그런데 본격적으로 이제 한국으로의 입국 격리가 해제됨에 따라 해외여행 입국 자가격리 해제 (3월 21일부터) 해외여행 입국 자가격리 해제 (3월 21일부터) 드디어 자가격리가 시범적 해제 본격적인 해외여행 시작이 될 수 있을까? 일단 시범운행으로 약 한달 간으로 기간이 한정되었긴 하지만 드디어 3월 21일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해외 입국자는 arnold-lifestory.tistory.com 미뤄왔던 태국 출장이 급물살을 타게 되었고 깨닫게 되었다. 트레블 버블인지 뭔지, 테..

나이키 RPM 더플백 (CQ3833-010) 추천&리뷰 (헬스가방) [내부링크]

헬스장 가방을 다시 한번 찾아 나서다 예전에 헬스장 가방, 더플백에 대해 한 번 소개한 적 있었습니다. 최고의 가성비이자 수납성, 기능성 등으로 만족도가 매우 큰 제품이었는데, 헬스 가방 고르는 법 + 가성비 제품 강력 추천 헬스 가방 고르는 법 + 가성비 제품 강력 추천 헬스 가방 고를 때 체크리스트 1. 가방을 (공용) 라커룸에 놓고 쓸 것인가, 가지고 다니며 쓸 것인가 헬스장 가방 하면 왜 더플백이 먼저 떠오를까? 더플백은 위에서 뚜껑을 열듯 오픈하는 방식으 arnold-lifestory.tistory.com 다만, 출근 전 헬스장을 가야 해서 출근가방과 함께 같이 가지고 다니기엔 그 크기나 무게가 조금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서 비슷하지만 아주 약간 더 작고 가벼운 가방을 찾던 중 나이키에서 요상한..

해외여행 입국 자가격리 해제 (3월 21일부터) [내부링크]

드디어 자가격리가 시범적 해제 본격적인 해외여행 시작이 될 수 있을까? 일단 시범운행으로 약 한달 간으로 기간이 한정되었긴 하지만 드디어 3월 21일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해외 입국자는 입국 시 자가격리에서 면제됩니다. 아래는 이와 관련 내용들 간략하게 요약하였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해제 관련 정리 (03/12 기준) 시행 시기: 3월 21일 대상: 2차 접종 완료자 (얀센 접종자는 1회) - 접종 후 14일~180일 이내인 자 3차 접종자 (14일 경과 필요 없음) 2차 접종 후 코로나 완치자 인정 백신: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노바백스 ,시노팜(베이징) 시노백, 코비쉴드, 코백신, 코보백스 인정 절차: 검역 정보 사전입력 시스템 (Q-CODE)와 연계된..

택배 조회 시 각 단계들의 뜻 (간선 상차/하차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택배 조회시 나오는 상태들에 대하여 정확히 어디에서 어떤 상태에 있는 것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같은 시국에 퇴근 후 문 앞에 도착해 있는 택배를 열어 보는 것이 세상 행복한 '소확행' 중 하나일 텐데요. (하루라도 빨리 오길 업무시간 중에도 몇 번씩 조회를 해보곤 합니다.) 택배를 조회해보면 이때 나오는 여러가지 상태 설명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택배 출발에서부터 도착까지 집화처리 -> 쇼핑몰에서 주문이 접수되면각 택배 회사 또는 우체국으로 물건을 보낸다. 이런런 택배들을 수집하여 특정한 장소로 모으는 것을 집하처리라고 한다. 바야흐로 기나긴 택배의 여정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다. 행낭포장 -> 배달할 물건이 매우 작은 경우 분실 위험이 크기 때문에 추가적인 포장, 행낭..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가격, 불가품목, 당일특급 등 [내부링크]

신뢰의 '우체국 택배'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우 심플하게 '우체국 택배' 관련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요즘 택배 파업이 상당히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요. 우체국 택배같은 경우는 큰 변수도 적고 배송도 요즘은 거의 가장 빠른 것 같더라구요. (지역마다 조금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가끔 다른 택배들의 경우 이상한 hub 뭐시기에 가는 경우도 많은데 말이죠. 물론 이와는 별개로 더울때나 추울때나 불철주야 시민들의 택배를 위해 땀흘려 고생하시는 배송기사님들의 노고에는 항상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우체국 택배 규격 박스 크기, 가격 등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박스 종류 및 크기 우체국 택배박스 종류는 총 6가지 이다. 1호, 2호, 2-1호, 3호, 4호 그리고 5..

대선 투표장소, 투표시간, 준비물, 인증샷 주의사항 [내부링크]

2022년 03월 09일 대선의 날이 밝았습니다. 엄연히 대통령 선거로 인한 법정 공휴일이기 때문에 유권자들은 모두 소중한 한표, 권리 행사를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럼 오늘은 대선관련하여 헷갈릴 수 있는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한번 정확히 알아두면 앞으로 평생 대선을 최소 10번은 더 경험할텐데 제법 유용할 것입니다. (아래 내용은 간결히 반말로 진행하겠습니다 :-) 대선 관련 기본 정보 이번이 제 20대 대통령 선거이다. 대통령 임기는 5년이며 현재 우리 대한민국은 한번 대통령에 당선되면 다음 번에 다시 출마할 수 없는 단임제이다. (5년 단임제) 이번이 20대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총 19명의 대통령이 선출되었을까? 사실 과거에는 재임을 한 경우가 종종 있었기 때문에 조금 ..

임플란트의 모든 것 (과정, 가격, 장단점, 브랜드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듣기만 해도 겁부터 나는 '임플란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치과, 치과치료, 치아 통증하면 아픈 것 무서운게 1순위이고, 그 못지 않게 비싼 치료가격 때문에 무서운게 또한 1순위일텐데요. ^^; 그 중 임플란트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 가격과 과정, 시술 시간, 장단점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결한 내용전달을 위해 이하 반발로 잠시 진행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임플란트의 뜻과 그 시술과정 임플란트란 영어로 implant, 안에다가(im) 심어서 넣는다(plant)는 말의 합성어이다. 즉 잇몸(뼈) 안에 인위적으로 상실된 치아 대신 티타늄과 같은 보철물, 인공치아를 심는 것이다. 초기에는 미용의 목적이 아니었지만 현대에 들어서는 치아교정이나 미백등을 위해 멀쩡한 치아..

축농증의 모든 것 (feat. 경험자) [내부링크]

여전히 축농증과의 사투 중 사실 지난 번 축농증 약과 그 부작용을 경험한 이유로 관련 포스팅을 하며 간략하게 축농증, 일명 부비동염에 대해 언급한 적 있습니다. (매우 살짝) https://arnold-lifestory.tistory.com/56 [비염][감기][축농증] 축농증과 '코슈정' (feat. 공포의 불면증)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일단 병원에서 진료를 보자 작년 11월 말부터 이상하게 왼쪽 눈 주변이 불편했다. 눈이 아픈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그 주변이 막 아픈것도 아닌데 '압통'이 느껴진달까? 그냥 arnold-lifestory.tistory.com 안타깝게도 여전히 완치하지 못하고 심지어는 수술을 해야 할 지도 모른다는 의사 선생님의 의견을 들었고, 우울하게도 항생제를 계속 투약 하고 있는 중...

자동차세 납부기간, 연납할인, 납부방법, 카드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내고 있는 세금 중 하나인 자동차 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1년에 두 번 납부하시는 분도 있고 아니면 한 번에 몰아 내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한 번에 몰아서, 연 초에 내는 경우 적지 않은 할인이 있는 거 혹시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이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를 한번에 내면 어느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언제 어디서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납부 방법은 어떻게 되며, 혹시나 할부도 가능한지 등에 대하여 빠르고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하 간결한 설명을 위해 반말로 잠시 진행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자동차세 납부 기간과 연납 할인 자동차세는 본래 1년에 2회, 아래의 기간동안 납부하는 것이 일명 '정석'이다. 1회차: 6월 16일..

[모두의 건강] 보청기 가격 및 국가보조금 (feat. 매우 훌륭한 지원 정책 :-)) [내부링크]

보청기 그것이 궁금하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청기에 대하여 그 가격수준 그리고 국가보조금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보청기라는 것이 아직은 낯설게 느껴지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주변에 생각보다 보청기를 사용하시는, 보청기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걸 알면 많이들 놀라신답니다. 아무쪼록 중요하지 않은 신체기관이 어디 있겠냐만, 앞이 잘 보이지 않는것 만큼 귀가 잘 들리지 않는 것도 참으로 답답할텐데요. 이를 위해 좋지 않은 청력을 보조해주는 이 '보청기'라는 것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설명 부분은 잠시 반말로 진행 하겠습니다 :-) 보청기는 무엇인가? 누가 필요할까? 보청기란 청력이 약하여 잘 들리지 않는 사람들에게 청력을 보강해 주는 기구이다. 그 원리는 소형 마이크와..

[개강/개학 특집] 노트북 추천 (LG그램, 삼성 갤럭시북, 애플 맥북 장/단점 등) [내부링크]

개강 특집! 노트북 추천, 장단점 간단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학, 개강 시즌을 맞아 간단하게 (대) 학생 용 노트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주 용도가 게임인 게임 용 노트북은 아니라는 점 우선 밝혀 드립니다. ) 물론 요즘 노트북, 구성 부품, 스펙들이 상향 평준화 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최신 노트북에서는 그 흔한 LOL정도 충분히 돌릴 수 있을 것이지만 그래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간결한 설명을 위해 이하 설명은 반말로 진행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어느새 대학생 노트북의 대명사. LG 그램 LG에서 그램을 꾸준히 출시한 이래로 그 판매량은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어느덧 대학생들의 대표 노트북이 되었다. 강점으로는 깔끔한 디자인, 가벼운 무게, 걱정..

[모두의 영양제] 오메가3 (효능/효과, 고르는 법, 추천, 풍부한 음식, 부작용 등) [내부링크]

국민 영양제, 오메가3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메가3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인들이 가장 접근성 좋게, 이미 많이들 섭취하고 있는 영양제 중 하나일 텐데요.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오메가3 를 알아두시는 데에 활용이 될 것입니다. 오메가3 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오메가3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결한 정보전달을 위해 아래는 잠시 반말로 진행하겠습니다 :-) 오메가3 그것이 궁금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ALA, DHA, EPA로 크게 구분지을 수 있으며 이 중 ALA는 체내 전화율이 낮은 관계로, DHA와 EPA를 핵심으로 본다. 흔히들 들어 본 불포화 지방산으로 등푸른 생선에 풍부하다 알려져 있으며 오늘날은 위에서 언급했든 영양제로 많은 ..

[모두의 경제] 알뜰폰, 알뜰요금제. 도대체 왜 안 쓰세요? (장점, 조합, 요금 수준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뜰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나 알뜰폰으로 바꿨어~'란 말을 여기저기서 많이 들을 수 있는데요. 과연 이 알뜰폰이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잘만 쓰시면 한달 살림살이에 큰 보탬이 될 수 도 있지 않을실까 싶은데요. 간결한 내용 설명을 위해 아래 부분은 반말로 진행되는 점 미리 양해바랍니다 :-) 알뜰폰이 폰 종류가 아니라고? 흔히 알뜰폰이라 하면 조금 저렴한 스마트폰? 저가형 스마트폰이라 생각하기 쉬운데, 이 알뜰폰이란 것은 사실 폰, 기기에 관련된 것이 아닌, 요금제와 관련된 것이다. 정식 명칭은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 MVNO' 인데, 기존의 3대 공룡 SKT, KT, LG U+ 이동통신사들의 통신망을 빌려 이용자에게 자체 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

신용도, 신용점수, 신용등급의 모든 것 (평가요소, 평가기관, 올리는 법, 관리법 등) [내부링크]

'신용도'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도'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시대에 가장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대출'일 텐데요. 이 '대출'을 위해서는 '신용도', 즉 '신용등급' '신용점수'가 중요하다는 소리 한번 쯤은 들어보신 적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신용등급',' 신용점수'는 과연 무엇인지, 어디서 어떻게 평가되는지, 이를 올리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결한 정보전달을 위해 아래는 반말로 서술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신용도: 신용점수 X, 신용점수 O 신용등급이란 신용을 평가하는 기관에서 평가한 각 개인의 신용도 등급이다. 이에 대한 기준은 신용거래시 연체 유무, 금액, 기간, 다중채무 등이 있다. 현재 평가기관은 ..

백내장의 모든 것 (증상, 수술, 수술비용, 수술시간, 회복기간, 주의사항) [내부링크]

"몸이 열 냥이면 눈이 아홉냥"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년 이후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질환 '백내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 중 가장 중요한 부위 중 하나가 바로 '눈'일텐데요. 제목처럼 몸의 총 값이 총 열 냥이라면 눈이 아홉 냥이란 말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TV, 컴퓨터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 장시간, 장기간 눈이 노출됨에 따라 눈, 안구 건강에 평소부터 신경을 많이 써야할 것입니다. 노안 자체가 오는 시기도 빨라졌으며 그 진행속도도 전보다 빠르다고 하는데요, 이 노안과 연관이 깊은 백내장,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결한 정보 전달을 위해 이하 반말로 전달 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백내장이란?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혼탁해져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하게 되면서 안개..

[모두의 건강] 면역력에 좋은 음식, 영양제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면역력 강화는 매우 중요하다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 일요일도 이렇게 마무리 되어 가네요.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많은 분들이 불안에 떨고 계신대요. 사실 감염되고, 전염되고 하는 것을 개개인이 어찌 막을 수 없겠지만, 평소에 면역력을 강화해 두면 그래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뿐 아니라 평소 감기 등 다른 질병들에 대해서 모두 말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에 관련된 내용을 보려 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우선 건강한 몸이 곧 면역력 좋은 몸이다.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데 아래는 특히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이니 애써 찾아 조금이라도 매일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오렌지, 자몽 (풍부한 비타민C -> 면역..

보이지 않는 위험. 내장지방 그것이 궁금하다 (원인, 위험성, 측정법, 없애는 법) [내부링크]

지방은 지방인데 보이지도 않고, 만져지지도 않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 이름부터 벌써 불쾌한(?) 내장지방 에 대하여 탐구해보겠습니다. 보통 우리들의 몸을 둘러싼 튜브, 지방은 두 가지로 크게 나눠볼 수 있는데요. 하나는 피하지방, 다른 하나는 내장지방 입니다. 피하지방은 말 그대로 우리 피부 밑에 차지하고 있는, 손으로 쉽게 만져지는 지방이라면 내장지방은 눈으로 볼 수 없고, 내 손에 잡히지는 않지만 어찌보면 더 좋지 않은 지방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결한 설명을 위해 이하 반말로 진행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 내장지방이란? (위치와 원인, 위험성) 내장지방이란 복강 내, 내장 주변에 존재하는 지방이며, 이 내장지방이 많이 쌓이면 내장비만이라고 한다. ..

남자, 아빠도 갱년기가 온다 (feat. 갱년기 자가 진단, 원인, 증상, 예방 및 치료법) [내부링크]

남자들에게도 갱년기가 온다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 갱년기 및 원인과 증상, 예방과 치료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갱년기 하면 '엄마', '중년 여성'들에게만 보편적으로 나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30대 후반부터 성호르몬 분비가 서서히 감소하는 남성에게도 나타납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남자 갱년기 및 원인과 증상, 예방과 치료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남자 갱년기 및 원인과 증상, 예방과 치료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남자 갱년기 및 원인과 증상, 예방과 치료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간결한 내용 전달을 위해 이하 반말로 진행되는 점 양해바랍니다 :-)) 갱년기가 뭐길래 '갱년기'란 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해 여러 증상이 나타나는 기간을 총칭하여 의미..

감기와 특히 기침에 좋은 차 (도라지차, 유자차, 오미자차, 꿀차) [내부링크]

기침은 괴로워 안녕하세요, 날이 다시금 쌀쌀해 지고 있습니다. 아마 이번 추위만 잘 버텨내면 따뜻한 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마지막 꽃샘 추위로 인해 주변 많은 분들께서 늦 감기 걸리시고 있습니다. 감기 하면 일단 가장 짜증 나는 것이 다들 '코 막힘'과 '기침' 맞으시지요? 오늘은 그 기침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요즘 같은 시국에 약은 물론, 다른 방법들을 총 동원하여 하루 빨리 나아야 할 텐 데 그 중 가장 쉬운 편에 속하는 '차 마시기' 를 통해 하루빨리 증상이 조금이 나마 나아지길 바래봅니다. (이하 간결한 설명을 위해 반 말로 진행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1. 도라지차 도라지는 호흡기 건강에 좋은 사포닌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이다. 사포닌 하면 사실..

[모두의 통장] CMA 통장 그것이 궁금하다 (장점, 종류, 원금 손실?) [내부링크]

재테크의 시작, 'CMA' 그것이 궁금하다 안녕하세요, 요즘은 모두들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시죠. 많은 분들께서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돈을 잘 굴려볼까, 늘려볼까 고민하고 공부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에 따라 오늘은 평소 많이는 들어보았는데 정확히 뭔지 헷갈렸던 CMA (통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재테크를 시작하려 하면 'CMA통장부터 만들어라' 라는 말을 자주하는데요.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CMA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간결한 정보 전달을 위해 아래 내용은 반 말로 진행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CMA 통장은 Cash Management Account의 약자이다. 일반적인 입출금 통장의 경우, 일명 'Parking'통장으로 쓰여져 왔다. 여유분의 돈이 있을 시 잠시 파킹,..

MRI 검사를 통해 알 수 있는 것과 그 비용은 얼마? (feat.엑스레이, CT촬영과의 차이점) [내부링크]

MRI? 그것이 궁금하다 가끔 TV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몸이 아픈 등장인물에게 의사 선생님께서 "MRI를 찍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란 대사를 종종 치며 극 중 긴장감을 조성합니다. 평소에 일반인들도 X-Ray나 CT 촬영은 종종 하는 편인데 MRI같은 경우는 자주 접할 기회가 덜 한 편인데요. 과연 이 MRI 촬영은 X-Ray, CT 촬영과 무엇이 다르며 그 비용은 얼마나 될 지에 대하여 오늘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결한 정보 전달을 위해 아래부터는 짧은 말, 반 말로 진행되는 점 양해 바랍니다:-) MRI 촬영 MRI란 Magnetic Resonance Imaging 의 약자로 '자기공명영상법' 이다. 자력에 의하여 발생하는 자기장을 이용, 생체 임의 부위의 단층상을 얻을 수 있는 최첨단 의학..

9급 공무원이 되려면? 시험과목 파헤치기 [내부링크]

킹무원, 갓무원, 9급 공무원!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9급공무원, 킹무원이 되기 위해 공부해야 할 시험 과목에 관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9급 공무원 시험 대비, 사실 다른 것 다 필요 없습니다. 어떤 과목을 공부하는지 알고, 그 과목들을 공부한 후, 시험 봐서 합격하고 면접까지 통과하면 바로 '킹무원', '9급공무원'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간결한 정보 전달을 위해 아래 내용은 반말로 진행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9급공무원 우선 9급공무원이 되면 국가중앙부처, 시청, 도청 및 시군구 주민센터에서 근무를 하게 된다. 다양한 근무처만큼이나 다양한 업무들을 각각 수행하게 되는데, 행정 및 사회, 문화, 홍보 등이 있다. 국가직 시험은 주로 4월, 지방직 시험은..

[모두의 연금] 국민연금은 언제부터 얼마나 받을까? (국민연금 종류, 예상수령액 등) [내부링크]

말그대로 모두의 연금, 국민연금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강제적으로?) 붓고 있는 국민연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매달 나의 작고 소중한 월급 중 얼마씩 나가고 있는 것은 알겠는데, 이게 도대체 언제부터 언제까지, 얼마나 나오는지에 대해서는 당장의 일이 아니라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국민연금이 무엇이며, 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그 수령액은 어떻게 되는지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간결한 정보 전달을 위해 반말로 서술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국민연금 국민연금이란 국민 개개인이 소득활동을 할 때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나이가 들거나, 갑작스런 사고, 질병, 사망 또는 장애를 입어 소득활동이 중단된 경우, 본인이나 ..

[모두의 질병] 구내염의 원인과 증상, 그 치료법 [내부링크]

아마도 한번도 안 걸려본 사람이 없을걸? '구내염' 그것이 궁금하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한번 쯤은 겪어본 질환 중 하나인 구내염. 이 구내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구내염의 원인 및 증상, 그 치료법에 대해 전달해드릴 예정입니다. 지금 본인이 혹시 구내염 아닌가 긴가민가 한다던가, 이미 구내염을 겪고 계신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시고 같이 극복 해 보아요 :-) (아래의 내용은 간결한 정보 전달을 위해 반말로 서술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구내염의 원인과 그 증상 구내염이란 균에 의한..

7급공무원에 대하여 (국가직vs지방직, 과목, 합격률, 시험 전망 등) [내부링크]

7급 공무원은 9급과 또 다르다? 흔히 공무원하면 가장 첫 단계인 9급 공무원을 떠올리기 쉽지만 최근에는 처음부터 7급을 목표로 공무원 시험을 응시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7급공무원 시험에 대하여 시험 절차 및 과목, 경쟁률 그리고 그들의 전망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요즘 공무원이 되시길 희망하시고, 공무원으로의 전직을 검토하시는데, 이 포스팅을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7급공무원에 대하여 대략적으로나마 이해할 겁니다. ------------------------------------------------------------------------------ 7급공무원 국가직? 지방직? 어떤 것이 좋을까? 공무원은 1급에서부터 9급까지의 계급으로 나뉘어 지며, 5급,..

[현대인의 질병] 과민성 대장 증후군&장에 좋은 음식과 습관 [내부링크]

현대인의 식습관과 장 건강 오늘은 현대인의 영원한 숙제, 대장 건강에 큰 위협이 되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명 '장 꼬임'이라고도 하지요? 현대인들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대장 관련 질환이 매 년 늘어가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병 중 하나인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예방 및 치료를 위한 그에 좋은 음식에 대해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과민성 대장 증후군 및 음식 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설명을 위해 아래 설명 부분들은 반말로 진행되니 이 부분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원인으로는 간혹 가족력(유전)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은 생활습관, 식습..

모두의 시험?,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 시험 과목 그리고 전망 [내부링크]

모두의 시험,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및 공인중개사 전망 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및 공인중개사 전망 를 알게 될 겁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및 공인중개사 전망 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및 공인중개사 전망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은 1차, 2차로 나뉘어 집니다. 1차시험은 1교시 (2과목) - 부동산학개론(부동산 감정평가론 포함) - 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 과목 당 40문항, 시험시간 100분, 객관식 5지선택형 2차시험은 1교시 (2과목) + 2교시 (1과목) -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 드엥 관한 법령 및 중개..

[건강] 공복혈당 정상수치는 얼마? (feat. 당뇨병) [내부링크]

연말에 병원을 방문하면 수많은 인파들이 건강검진을 하기위해 대기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평소에는 일과 여러 일정들로 미루고 미루다 연말이 되어서야 허겁지겁.. (물론 본인도 작년 크리스마스 이브 때 했다는 점..) 건강검진을 받게 되면 며칠 후 메일 또는 우편으로 검사 결과를 받게 되는데 여러가지 항목들 중 공복혈당이 눈에 들어왔다. 높다고 주의하란 메시지와 함께... 과연 정상 수치는 어느정도 수준이고 높은 수준이 계속 될 경우 어떤 일이 발생할까? 공복혈당 공복 혈당이란 8시간 이상 금식한 후 측정한 혈당 농도이다. 수많은 합병증을 야기시키는 당뇨병 진단을 해당 수치로 하게 된다. 126mg/dL 이상이면 당뇨병, 100~125mg/dL이면 공복혈당장애로 의심하고, 다른 날 다시 검사하여 확인..

폐 강화를 위한 폐 운동 기기가 있다? (BULO 불로 구입기) [내부링크]

금연 중이긴 하지만... 이미 폐는 회복할 수 없다? 이 전에 포스팅 한 바대로 '급성 부비동엽'을 한번 쎄게 겪고난 후 즐겨 피우던 '(액상) 전자담배'마저 끊었다. 역시 사람은 아파야 정신을 차린다고 했던가? 이로써 연초 -> 궐련형 전자담배 -> 액상형 전자담배로 이어진 기나긴 흡연의 역사를 마무리하고 있는데, (사실 아직 2주 정도 지난 터라 확신을 솔직히 못하겠다.) 안타까운 것은, 금연을 한다 해도 그동안 피폐해진 나의 폐는 다시 건강해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폐'라는 장기는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즉 원상태로 돌아가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는다) 폐 운동을 통한 폐 기능 강화 (BULO 불로) 그렇다면 어떻게 조금이라도 망가진 폐를 수습(?)해 나가야 할까? 폐에 좋은 음식과 더불어 '폐 ..

[내돈내산] 사무실 + 여행 용 무선 가습기, 오아 듀얼미스트 무선 가습기 (for 비염인) [내부링크]

비염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 습도 관리 비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신경 써야 할 것이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습도 관리'이다. (하나 더 고르자면 '공기청정') 습도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코막힘이 바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맛도, 냄새도 잘 못 맡으면서 이런건 더럽게 민감하다) 집에는 공기청정기와 대용량 가습기니 모두 구비해 두어 상태가 괜찮다가 사무실만 가면 코가 엄청 막히는 것을 경험해 본 적이 있는가? 그럼 사무실에도 가습기를 당장 놓아야 할 때 이다. 사무실용 가습기 추천, ‘오아 무선 가습기: OA-HM048’ 사실 사무실용으로도 대용량으로 오래도록 빵빵하게 뿜어져 나오는 가습기를 구비해 놓으면 좋겠다만 내가 독방 쓰는 회사 사장님이 아닌 관계로... 책상용, 휴대용 가습..

[비염][감기][축농증] 축농증과 '코슈정' (feat. 공포의 불면증) [내부링크]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일단 병원에서 진료를 보자 작년 11월 말부터 이상하게 왼쪽 눈 주변이 불편했다. 눈이 아픈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그 주변이 막 아픈것도 아닌데 '압통'이 느껴진달까? 그냥 눈 주변에 뭔가가 가득 차 있어서 '눌림'을 당하는 느낌이었다. 많이 불편하긴 했지만 그냥 컨디션 문제겠거니 하고 넘어갔는게 그것이 문제의 시작이었다. 22년 1월 말 구정을 앞둔 본인은 쉴새 없이 터지는 기침과 콧물 때문에 이비인후과를 방문한다. 그리고 진단 받은 질병은 바로 '급성 축농증'. (축농증=부비동염) 부비동? 부비동염? (=축농증) '부비동염'이라고 처음에 의사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셔서 뭔지 잘 몰랐었다. 그러나 그 후 '부비동염=축농증'이란 것을 알게 된 후 조금 놀랐다. 사실 축농증이라 하면 일반적으..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아니 벌써, 베이징 동계 올림픽 시즌이라니 [내부링크]

도쿄에서 베이징으로 김연경, 김제덕, 안산, 김준호, 신유빈 등 도쿄 올림픽의 열기가 아직도 생생히 느껴지는 지금, 어느덧 날씨는 추워지며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일정: 2022년 2월 4일 - 2월 20일 그때의 도쿄올림픽도 다가올 베이징 올림픽도 여전히 '위드 코로나' 상황. 그 때문인지 아무래도 집중도가 올림픽 시작 전까지 떨어지는 모습이지만, 또 막상 시작하고 '태극기'를 품에 단 선수들이 선전하는 모습이 하나 둘 비춰지면 모두들 다시 흠뻑 빠지리라 생각한다. 동계 올림픽 종목 위와 같이 동계 올림픽은 말 그대로 冬(겨울 동), 겨울 스포츠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쇼트트랙, 피겨 스케이팅, 스켈레톤, 스피드 스케이팅, 봅슬레이 등 개인적으로 동계 올림픽 종목들은 신체 조..

민감한 피부, 여드름을 피하고 싶은 헬스인들을 위한 단백질 보충제 추천 (feat. 나우 WPI 무맛) [내부링크]

단백질의 종류와 여드름은 상관이 없다? https://arnold-lifestory.tistory.com/45 단백질 보충제. 다 똑같은 것이 아니다. (WPI, WPC, WPH, WPIH) 들어가기 전에 점차 운동 관련 포스팅이 늘고 있다. 닭가슴살, 운동장비, 식단 등.. 수년 쉬고 운동을 다시 시작하는 단계인데 어느 정도 다시 몸이 올라오면 운동 카테고리도 따로 만들어야 겠 arnold-lifestory.tistory.com 전에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했듯 WPI나 WPH 등 단백질(whey:웨이)의 종류와 여드름의 발생(?) 여부는 아직 그 연관관계가 명확히 밝혀진 바 없다. 다만 단백질 보충제 일명 프로틴에는 단백질 성분 외에 다른 여러 가지 성분들이 섞여있기 때문에 그에 따라 민감한 피부를 가진..

헬스 가방 고르는 법 + 가성비 제품 강력 추천 [내부링크]

헬스 가방 고를 때 체크리스트 1. 가방을 (공용) 라커룸에 놓고 쓸 것인가, 가지고 다니며 쓸 것인가 헬스장 가방 하면 왜 더플백이 먼저 떠오를까? 더플백은 위에서 뚜껑을 열듯 오픈하는 방식으로 운동하는 중간중간 필요한 용품, 장비들을 쉽게 꺼낼 수 있는 형태이기 때문이다. 운동 중간 중간 챙길 장비들이 많고 가방을 항시 가지고 다닐 것이라면 (또는 라커룸이 아닌 프리웨이트 존 어딘가 근처에 두고) 더플백을 사용하는 것이 편하고, 굳이 그러지 않고 가방을 공용라커에 박아두고 필요한 것들을 핸드캐리 한다면 다른 더 작고 가벼운 가방을 추천한다. 2. 헬스장 별도 (개인) 라커룸을 사용하고 있는가? 이 역시 가방을 선택함에 있어 고려 대상이다. 공용 라커는 일반적으로 일회용, Daily용이고, 일정금액 지..

30대부터 40대까지, 남성 기본 화장품 추천 (feat. 설화수 본 윤) [내부링크]

남자도 30대부터는 관리가 필요하다 요즘은 남성들도 10대, 20대 때부터 철저하게 피부 관리를 잘한다고들 하는데, 사실 지금 3040세대들은 스킨 하나 바르는 것에도 큰 결심과 노력이 필요한 세대이다. "남자가 뭘 그런 걸~" 하면서 가끔 목욕탕, 헬스장에 비치되어 있는 스킨만 터프하게 툭툭 바를 뿐. 하지만 정말 늦었다고 생각이 드는 지금에서라도 관리가 필요하다. 정말 한 순간 훅 가버린다. 20-30년 전 30대 사람들과 지금 시대의 30대 사람들 차이를 본 적 있는가? 정말 거짓말 하나 안 보태고 최소 10년은 지금이 더 젊어 보인다. 본인은 그 차이가 관리의 차이라고 본다. 그런 3040 남자들을 위한 하이엔드 기본 템. '설화수 본 윤' 성별에 관계없이, 화장품을 평소에 잘 사용하는지와 관계없..

(주관적) 넷플릭스 추천 영화&드라마/ 별점 및 한 줄 평 시리즈 (1. 외국영화) [내부링크]

(주관적) 넷플릭스 영화&드라마 별점 및 한 줄 평 시리즈 코로나 시국이 길어짐에 따라 아마 가장 큰 이득을 본 곳 중 하나가 넷플릭스 아닐까? 영화관을 가는 것이 쉽지 않고, 그에 따라 신작 영화들 개봉도 미뤄지고 있으며, 코시국 통금시간 이후 갈 곳잃은 영혼들이 집 모니터 앞에 앉아 넷플릭스 등을 시청하는 시간이 길어졌을 것이다. 그래서 나도 한번 봐 볼까? 하고 넷플릭스를 막상 가입하면 수많은 작품들 속 무엇부터 봐야 하나 혼란스러운 사람들도 제법 있을 것이다. 그래서 준비한 (매우 주관적인) 넷플릭스 영화 별점 및 한 줄 평. (만점: ) 영화 누구나 다 알만한, 정말 너무 유명한 영화는 제외. (해외) 이스케이프 룸 매우 단순한 방탈출 소재를 마지막까지 긴장감 있게 잘 끌고 감..

운동, 헬스 유튜버 추천 및 짧은 특징 정리 (feat. 온라인 PT시대) [내부링크]

온라인 PT의 시대 바야흐로 온라인 PT의 시대이다. 똑똑해진 소비자들은 더 이상 (일부) 허접한 동네 트레이너들에게 PT를 받으며 호갱을 당하지 않고, 유튜브 등을 통해 학습한 운동 이론을 직접 헬스장에서 실행하며 부족한 부분을 찾아간다. 이로 인해 요즘은 실제 헬스장 PT 회당 단가는 자연스럽게, 많이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우후죽순 생겨나는 운동 유튜버들 이러한 현상 때문일까? 레드오션으로 변해버린 헬스장 PT 업계가 이제 온라인 PT 업계로도 넘어가는 것과 같이 매일매일 수많은 운동 유튜버들이 양산되고 있다. 사실 세상에 몸 좋은 사람은 정말 많고 그중 어느 부분(얼굴, 몸, 언변 등)이 조금이라도 특출 날 경우 그를 통해 돈을 벌어보고자 운동 유튜버가 된다. 그렇게 되면 당연하게도... (일부..

지극히 개인적인 (직장인) 자기 계발 인강 사이트 비교 (feat. 탈잉, 클래스 101, 패스트캠퍼스) [내부링크]

들어가면서: 직장인의 자기 계발 직장인... 단 세 글자 안에 담겨 있는 수많은 의미 중 가장 모든 사람들이 동의하는 것은 바로 '피곤' 일 것이다. 매일매일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그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피곤함.. 그런 와중에도 이 힘든 세상은 그들에게 '만족하지 마라' '자기 계발해라'라고 다그치고 있다. 자기 계발의 종류 그럼 직장인들이 선택할 수 있는 자기 계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크게 보면 3가지 정도로 나눠볼 수 있다. - 어학: 영어 또는 중국어, 일본어, 불어 등과 같은 제2 외국어 능력 개발 - 업무스킬: 엑셀, 파워포인트, 포토샵, 일러스트, 오토캐드 등 실무를 진행할 때 도움 되는 능력 개발 - 취미& 여가: 운동, 요리, 꽃꽂이, 마술, 그림, 악기 등 비교적 힐링과 즐거움을 얻..

네비게이션을 안드로이드로, 파인 드라이브 AI3 사용후기 (넷플릭스 ,유튜브, 실시간 TV 위주) [내부링크]

기본 네비게이션의 무용성 본인은 2014년식 중형차를 타고 있다.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아 딱히 불편함을 느끼진 않지만 그래도 질리는 것은 어쩔 수 없다. 딱히 처음 가보는 곳을 가는 경우도 드물기 때문에 매일 출퇴근길, 헬스장 가는 길이 대부분인데 그 이유에서인지 기존 네비게이션도 거의 사용할 일이 없다. 라디오나 들을 뿐. AI3, 네비게이션이 내 차 속 태블릿 PC로 그러던 중 '파인 드라이브'사에서 출시한 AI3를 우연히 접하게 되었다. 차량에 내장된 USB 수신부에 꽂는 스틱형 제품인데, 꽂는 즉히 네비게이션이 안드로이드 화면으로 전환되어 여러가지 앱을 구동시킬 수 있다는 것이었다. 현재 최저가는 약 22만원-23만원 수준. 자칭 '얼리어답터'이고 싶어하는 내가 구입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사..

HSK 시험에 대한 모든 것 (시험방법 차이, 급수별 차이, 어휘량, 접수방법, 합격자 발표까지) [내부링크]

HSK 란 HSK는 '제1 언어'로의 중국어가 아닌 실생활에서의 중국어 운용능력을 평가하는 중국 정부의 유일 국제 중국어 능력 표준화 고시이다. 중국 교육부령에 의거, 중국 교육부에서 출재/ 채점 및 성적표 발급까지 책임지고 있다. 한마디로 영어가 TOEIC이라면 중국어는 HSK이다. 듣기, 독해, 쓰기 3 부분을 시험하며 1급부터 6급까지 숫자가 커질수록 높은 급수를 의미한다. HSK 시험 방법 (IBT, PBT의 차이 및 장단점) - PBT P가 들어가 있는데 Paper를 떠올리면 된다. 시험지와 OMR 답안지로 진행하는 시험이다. 장점은 일반 시험과 같이 시험지와 필기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듣기, 독해, 쓰기 모든 부분을 풀이할 때 직접 적어본다던가 밑줄 긋기, 메모하기 등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반면..

[자기 계발] 직장인의 HSK 3급 준비 및 합격 후기 [내부링크]

제2 외국어: 중국어 너로 정했다! 본업이 해외영업인지라 영어는 평소에 꾸준히 사용해 왔고, 물론 학술적인 내용이나 외화, 미드 등을 자막 없이 시청하기에는 부족한 실력이지만 업무적으로 큰 불편이 없었기 때문에 자기 계발로의 동기부여가 되지 않았다. 그러던 중 현재 근무하는 회사에서 중국에 공장을 돌리기 시작했고, 주요 해외업체들이 보통 What's app, Skype를 써 왔는데, 최근에는 Wechat 또한 활발히 사용하는 것을 경험한 후 중국, 중국어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중국을 통하지 않고는 어떤 사업도 할 수가 없다는 말이 과언이 아닌 시대인 것이다. 그리하여 중국어를 늦었지만 제2 외국어로 결정하게 되었는데 문제는 어떤 것을 어떻게 준비하냐 였다. 중국어 회화를 공부해야 할까? 비즈니스 중국어..

단백질 보충제. 다 똑같은 것이 아니다. (WPI, WPC, WPH, WPIH) [내부링크]

들어가기 전에 점차 운동 관련 포스팅이 늘고 있다. 닭가슴살, 운동장비, 식단 등.. 수년 쉬고 운동을 다시 시작하는 단계인데 어느 정도 다시 몸이 올라오면 운동 카테고리도 따로 만들어야 겠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남자라면 한 번쯤 먹어봤다는 프로틴 쉐이크, 단백질 보충제 지금 현재의 몸뚱이가 어떻든 간에, 헬스장 한 번 안 가본 사람(특히 남자)은 요즘 세상에 드물 것이고, 한 번이라도 헬스장을 다녀봤다면 프로틴 쉐이크, 일명 단백질 보충제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이 전에도 썼듯, 운동 역시 장비빨이 제법 중요하다. 가방도 사고, 스트랩도 사고, 장갑도 사고 등등 돈을 좀 써야지만 겨우 겨우 그 가기 싫은 헬스장을 가게 되는 '실행'에 동기부여를 보다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고급스러운 가죽 폰 케이스 추천 (feat. 엑세스 스튜디오) [내부링크]

고급스러운 가죽 폰케이스 추천 (feat. 엑세스 스튜디오) 작은 소품하나의 디테일이 가끔 사람의 인상을 달라 보이게 한다. 그 소품은 무척이나 그 종류가 다양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것들에서 남들과 다른 센스가 느껴진다면 본인의 이미지 메이킹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나는 평소 폰케이스를 잘 끼고 다닌다. 칠칠치 못한 성격으로 곧잘 핸드폰을 떨어뜨리고, 폰케이스를 가끔 바꿔주면 기분전환이 될 뿐 아니라 새로운 폰을 산 듯한 느낌마저 들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가죽 폰케이스에 꽂혀 인터넷을 이리저리 뒤지던 중 '엑세스 스튜디오'라는 업체의 가죽 폰케이스에 꽂혀버렸다. 50% 할인 행사 중, 회원가입 시 적립금까지 너무나도 매력적인 붉은색 크로커다일 엠보 가죽 케이스를 보고 일단 장바..

3.5L 1인가구에 넉넉한 사이즈, 가성비 에어프라이어 추천 (feat. 톰슨 ESR-A3501W) [내부링크]

혼자 사는 직장인에게 요리란 이직으로 인해 좁디좁은 원룸 생활을 한지도 어느새 1년 반. 요리하고 플레이팅하고 멋진 싱글라이프를 보내겠다는 로망은 처참히 깨진 지 오래. 에어프라이어로 가끔 고기나 치킨을 구워먹는 것조차도 사실 제법 귀찮다. 그 와중에 기존에 사은품으로 어디서 줏어온 에어프라이어가 너무 성능이 좋지 않아 최근 바꾸기로 결심했다. 에어프라이어 구입시 체크리스트 아마 에어프라이어를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사람은 이제 거의 없을 것이다. 언제부터인가 웰빙시대에 발맞춰, 그리고 간편함을 추구하는 현대시대의 요구에 부응하여 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어 조합은 국민 조합이 되어버렸다. 그렇다면 에어프라이어를 고를 때 무엇을 확인해야 할까? 내 개인적 의견은 아래와 같다. 1. 사이즈가 넉넉해야 할 것 ->..

아서앤그레이스 남자 반지갑 구입 후기 (feat. 30대 남성 지갑으로 딱!) [내부링크]

쓸 일 없고 쓸 돈도 많지 않지만 지갑 하나쯤 이쁜 걸로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시작한 후 지갑을 꺼낼 일이 많이 줄어들었다. 그래서 오래된 지갑을 계속 가방 속에 방치해 뒀는데 이제 20대도 아닌 만큼, 자주 사용할 일이 없더라도 지갑 하나 예쁜 것으로 구입하고 싶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발견한 붉은빛 영롱한 색깔의 지갑. 지름신이 발동했고 조용히 카드 슬래쉬를 진행했다. 아서앤그레이스 내 마음을 뺏은 지갑은 [아서앤그레이스]라는 브랜드의 [남성 반지갑 빌리하프 4]라는 제품이다. 솔직히 옷이든 뭐든 Black성애자이기 때문에 그동안 지갑도 줄곧 검은색을 사용해왔는데 나이 먹고 주책인 지 저 오묘한 붉은빛 도는 가죽 지갑에 마음을 빼앗겨버렸다. Athur&Grace: 아서앤그레이스 엄청나게 대중적으로 유명..

리클라이너 영화관, 이게 쇼파야 영화관이야? (feat. 메가박스 미사강변) [내부링크]

코시국, 잊혔던 영화관을 다시 다니기 시작하다. 코시국이라 한동안 영화관을 거의 가지 않다가 최근 들어 재밌어 보이는 영화들이 많이 개봉한 터라, 다시 주말마다 부지런히 관람하러 다니고 있다. 혹시나 본인처럼 코시국 기간 동안 영화관을 가지 않았던 사람들이라면 오랜만에 영화관을 방문할 시 정말 반가운(?) 느낌이 들 것이다. 이쯤 되었으면 솔직히 개인 방역/ 위생 철저히 하고, 백신도 맞은 뒤 영화관 정도 가끔씩은 가도 괜찮지 않나 싶다. (매우 개인적 의견) 물론 좌석은 '거리두기' 상태이며, 입장시 QR체크인 및 발열 체크는 여전히 기본이다. 메가박스 미사강변: 전 좌석리 클라이너 인질, 모가디슈, 킬러의 보디가드 2,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랑종 그동안 못 갔던 한이 나도 모르게 속에 쌓여있..

내가 사용하는 운동 장비들 (WSF스트랩, 베르사그립, 메트콘6, 정강이 보호대) [내부링크]

운동은 장비빨이다. 자전거나 기타 레저 스포츠들보다 헬스는 돈이나 장비가 별로 필요하지 않다는 말을 들어 본 적 있는가? 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물론 자전거 금메달리스트가 타는 동네 신문배달용 자전거가 내 최고급 풀 카본 자전거보다 빠를 수 있듯 어떤 장비도 착용하지 않은 역도 금메달 리스트가 풀 장비 착장 한 나보다 리프팅을 잘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일반인, 초심자, 마음이 나약한 취미 운동러들. 장비는 수행능력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헬스장을 가게 하는 또 하나의 커다란 이유이기도 하다. 오늘은 내가 사용한, 사용했던 수많은 장비들 중 오랜 기간, 아직까지 사용하는 장비들을 소개할까 한다. 많이 사고 많이 버렸지만 이 정도는 그래도 매번 필요한 것 같아 사용 중이며, 많지 않은 편이지만 ..

트라택 액티브, 마사지 건 구입 후기 (feat. 김계란, 피지컬 갤러리) [내부링크]

운동에는 운동이 끝이 아니다. 운동의 목적이 다이어트든, 근비대든, 스트렝스든 뭐든 사람들은 운동 하나에만 초점을 맞춘다. 하지만 그 효과를 최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3가지가 중요하다. 1. 운동 2. 영양 3. 휴식 그동안 영양적인 부분이나 다른 부분들은 한두 번씩 포스팅을 했는데 이번에는 휴식에 관련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근육의 성장을 위해서는 최소 8시간의 규칙적인 수면을 갖는 것이 좋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 8시간의 수면시간을 갖는 것이 어디 쉽겠는가? 그래서 늘 운동하는 날이면 회복이 덜 된 것 같기도 하고, 아직도 근육통이 남아있는 것 같고 그래서 막상 헬스장 억지로 가도 수행능력은 잘 나오지 않는 경우들이 있다. 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마사지건을 최근에 구입했다. 트라텍 마사지건 ..

[일상] 복잡한 운동루틴은 이제 그만 (운동어플 추천: 5x5 StrongLifts) [내부링크]

어떤 운동 루틴이 좋은가: 운동 루틴을 고를 때 고려해야 할 것. 운동 루틴을 선택할 때에는 위에 썼듯이 목적이 우선 중요할 것이다. - 다이어트를 할 것이냐? - 근비대를 할 것이냐? - 스트렝스: 힘 상승을 할 것이냐? 본인 역시 운동을 수년간 해왔다가 (최근에는 부상으로 인해 4년이나 쉬고 있지만...) 셀 수 없이 많은 루틴들을 시도해 보았다. 그리고 위의 목적성과 함께 아래의 내용들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 나의 훈련일지, 성장기록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야 발전할 수 있다. - 헬스장에 사람은 많고 기구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종목을 많이 짜면 대기 시간도 길다. - 헬스장을 갈 때 마음의 부담이 최소한으로 적어야 한다. (너무 종목이 많거나 복잡하면 헬스장을 가기 전부터 마음이 부담스..

락포트: 모던 프렙 페니 로퍼 장만기 (feat. V80547 와이드, 밑창보강, 사이즈 팁) [내부링크]

편안한 신발의 대명사 락포트 평소 패션이나 신발에 큰 관심이 없는 나도 '락포트'란 브랜드는 종종 들어보았다. 주변에서 편하게 신을만한 로퍼류 신발로 락포트 제품을 많이 사용하거나 추천하기 때문이다. 마치 '로퍼계의 CROCS:크록스'라고 하면 락포트가 화낼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 정도로 가격이 합리적인데 비해 편안한 착화감을 준다는 이야기다. 지난번에 구입한 파라부트 미카엘은 가격도 훨씬 많이 비싸고 평상시 막 굴리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기 때문에 락포트 모던 프렙 페니 로퍼를 하나 전투용으로 같이 구입했다. https://arnold-lifestory.tistory.com/14?category=902159 파라부트 미카엘 로퍼 카페 7156 12 - PARABOOT MARCHEL CAFE (밑창 보강+..

요시다 포터 탱커 2WAY 모델별 차이점 및 사용 후기 (PT-622-67544PT10) [내부링크]

비즈니스맨의 고급 & 실용 2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브리프케이스 요시다 포터 2 WAY 이 전에 30대 직장인 백팩 추천을 한 번 포스팅 한 적 있다. https://arnold-lifestory.tistory.com/30 30대 백팩 추천: 툴레 서브테라 30L (다크쉐도우) 구입 후기 언제나 '내돈내산'. 백팩 구입기 (툴레 서브테라 백팩 30L (옵션: 다크쉐도우) 직장인의 백팩은 고르기가 참 까다롭다. 나이가 한살 한살 먹을수록 챙길 것도 많고 귀찮음도 많다. 그래서 수납은 arnold-lifestory.tistory.com 이번에는 브리프 케이스이다. 기준은 백팩과 크게 다르지 않다. 물리적으로 가벼우나 심미적으로는 결코 가벼워서는 안 되며, 실용적이어야 한다는 것. 그에 부합한 브리프 케이스는..

차알못의 중고차 구입 Tip (feat. 카바조: 중고차 출장 점검 서비스) [내부링크]

차알못에게 중고차 구입은 너무나도 부담스럽다. 사실 서울에 살며 서울에 위치한 직장에서 통근을 한다면, 딱히 자가 차량이 필요하지 않다. (사실 차를 구입하지 않는 것이 경제적으로 매우 이롭다.) 하지만 이직을 하게 되며 남양주 소재 직장으로 출/퇴근을 하게 되어 부득이, 급하게 중고차를 구입해야 했다. 평생 차에 관심도 없었고, 차에 대해 알지 못하는 나에게 큰 목돈이 들어가는 중고차 구입은 너무 두려웠다. 혹시나 샀는데 수리비가 더 나오는 것은 아닌지, 뭣도 모르고 정말 상태 안 좋은 차를 사는 것은 아닌지, 그렇게 두려움에 떨며 이를 극복할 방법을 인터넷에서 찾다가 '카바조'란 업체, 어플을 알게 되었다. '카바조' 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카바조'는 내가 구입하길 희망하는 자동차의 전문가& 정비사..

30대가 되니 영양제를 잘 챙겨 먹게 된다 (feat. 비타민, 오메가3, 마그네슘, 프로폴리스) [내부링크]

아 나도 이제 몸 생각해야지 그런 사람은 없겠지만, 나는 평소 매우 게으른 편이다. 무언가를 제 때 딱 딱 하는 것을 잘 못한다. 그래서 어릴 때 영양제나 이런 것들을 챙겨 먹으라 주변에서 권유할 때면, 며칠 좀 먹다가 결국 귀찮아서 안 먹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런데 30대가 되니 몸이 정말 전과 같지 않다는 것이 어느 순간 확 느껴진다. 느끼고 싶지 않아도 정말 체감된다. 줘도 안 먹던 영양제들을 하나둘씩 그 숫자를 늘려가면 꼬박꼬박 챙겨 먹는 나의 모습을 보고 스스로 놀랄 때가 있다. 그럼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 걸까? 문과 중에도 매우 극단적인 문과충이기 때문에 어떤 것이 어디에 좋고, 이런 것은 전혀 모른다. 다만 현대 사회의 기술과 그 발전에 따라 원하는 정보를 매우 정확하게 우리들..

지름신이 와서 지른 허쉘 가방 3종 구입 후기 (허쉘 백팩, 더플백) [내부링크]

Montana Choi, 허쉘 그리고 평소 황새를 부러워한 뱁새 평소 IT 제품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이나 가방류에 관심과 욕심이 많은 편이다. 끊임없이 내 눈에 예뻐 보이는 것을 샀다가 질렸다 다시 다른 제품을 샀다 질렸다 하는 스타일이다. 한마디로 돈을 잘 버리는 스타일.. 그러던 중, 평소 즐겨 보는 인스타 인플루언서 Montana Choi (프레임 몬타나 대표님) 피드에서 허쉘 백을 즐겨 사용하시는 모습을 보고 나도 갖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 평소에 Choi 님은 패션 전 분야에 대한 조예가 무척 깊으시고 비교적 값이 제법 많이 나가는 명품들을 활용하시는데, "'허쉘' 정도는 나도 따라 살 수 있지 않을까"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무려 3개나 사버렸다. 허쉘 가방 3종 세트, 결국 지르다..

오트밀 닭죽 (클린하고 영양좋은 다이어트 식단) [내부링크]

5분 안에 만드는 클린한 다이어트 식단 (feat. 플라하반 퀵오트) 일전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닭가슴살 스테이크 + 닭가슴살 볶음밥' 조합을 추천한 바 있다. 그러나 아무리 맛있는 식단이라도 한달 내내 먹으면 질리기 마련이다. 그래서 가끔 Option 2, 3 정도는 평소에 준비, 알고 있으면 좋다. 그렇지 않을 경우 매번 똑같은, 질리는 식단에 나도 모르게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 어플을 켜서 유혹에 넘어갈 확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번에 소개할 식단은 일명 '오트밀 닭죽' 이다. 오트밀과 닭가슴살을 활용해서 닭죽과 같은 맛과 식감을 만들어 내는 것인데, 이 역시 5분이면 완성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간편하며, 보기보다 훨씬 맛있다. (보기에는 그렇지 않을 수 있다는 사전 암시) 어떤 오트밀을..

유 퀴즈 온 더 블럭 미리 보기 - 210818 '유퀴즈X국가대표' 특집 [내부링크]

08월 18일 방영 될 '유 퀴즈 온 더 블럭'. 도쿄 올림픽에서 나라를 대표해 멋진 승부를 펼쳐 준 국가대표 특집으로 이루어 진다고 한다. 방송 전, 어떤 선수들이 어떤 사연을 가지고 어떤 이야기를 할지 사전에 조금 알아보면 더욱 몰입해서 들을 수 있지 않을까? 기계체조 부전여전, 그 아버지의 그 딸. 여서정 2002년 2월 생 (아버지는 그 유명한 여홍철) 수원시청 소속으로 2018년 첫 국가대표 발탁 2021년 도쿄 올림픽 기계체조 종목 도마부문 동메달 (대한민국 여자 체조 최초) 한국 기계체조 최고의 스타, 여홍철의 금지옥엽, 여서정 선수는 역시 아버지의 피를 제대로 물려 받았다. 아버지의 후광에 머무린 것이 아닌 그를 더욱 밝게 보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딸, 여서정 선수. 디스크도 막을 수 없..

30대 백팩 추천: 툴레 서브테라 30L (다크쉐도우) 구입 후기 [내부링크]

언제나 '내돈내산'. 백팩 구입기 (툴레 서브테라 백팩 30L (옵션: 다크쉐도우) 직장인의 백팩은 고르기가 참 까다롭다. 나이가 한살 한살 먹을수록 챙길 것도 많고 귀찮음도 많다. 그래서 수납은 간단/ 명료하지만 동시에 다양/ 넉넉해야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내구성도 좋아야 한다. 출/퇴근을 할 때에도, 주말에 카페를 갈 때에도, 운동을 갈 때에도, 정장을 입을 때도, 캐주얼을 입을 때도 모두 다 두루두루 잘 어울려야 한다. 그래서 역시 이번에도 내가 좋아하는 유명/ 대형 패션 유튜버 '핏 더 사이즈' 님의 추천 백 팩들을 여러가지로 비교 및 검토하였고 '툴레'라는 브랜드의 '서브테라'라는 백팩을 고르게 되었다. 브랜드 'THULE'에 대하여 사실 THULE라는 브랜드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다. 스웨덴..

아일랜드 슬리퍼(피넛) '내돈내산' 후기 (feat: 사이즈 선택 매우 주의할 것) [내부링크]

여름이 거의 다 지나는 시점에서 올리는 슬리퍼 구입 & 리뷰 무더웠던 2021년, 올해 여름이 이제야 좀 가는 듯싶다. 여름이 가는 가 싶을 때 평소 사고싶었던 슬리퍼를 할인받아 사두면 내년 여름 행복하다. (대충 개소리이다.) 그래서 나는 이 시점에서 이미 올해 유행한 아일랜드 슬리퍼를 뒤늦게 구입했다. 방금 막 알게 된 가슴아픈 정보 -> 하지만 방금 포스팅 하며 확인해본 결과, 지금 할인을 더 많이 해서 무려 2만 원이나 더 싸다. (99,000원) 모델 명: 아일랜드 슬리퍼 스웨이드 레더 통 쪼리 (피넛) PT203SL PNCG 어찌 되었든 나는 11만 원대, 그래도 이 것도 제법 많이 할인받은 가격으로 구입했다. 눈물을 머금은 채, 언박싱 시작! 언박싱& 사이즈 정보 참고로 나는 9 Size를 ..

[이슈] '신사임당(5만원권)' 쓸어 담는 '신사임당'은 누구? [내부링크]

'신사임당' 열풍 '신사임당' 유튜브 구독자 155만. '창업 다마고치'의 창시자 'Keep Going' 책 출간 '유퀴즈'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 출연 Class 101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강의 등 그야말로 열풍이다. 이러다가 정말 네이버에 '신사임당'을 검색하면 미래에는 이 사람이 최 상단에 나오는 것 아닐까? 그래서 그 '신사임당'이 누군데? [하루 경영과 경제적 자유] 현실적 N 잡러 (전) 회사원, 투자자, 온라인 사업가, 오프라인 사업가, 메신저, 예비 저자, 하루 혁명가. 그리고 장래희망은 전업주부 그는 그의 블로그 '류 캔 두잇'에서 본인 스스로를 위와 같이 소개하고 있다. 이 얼마나 단어들, 직업들 하나하나가 가슴을 벅차게 하는 일들인가? '신사임당'은 불가능해 보일지 몰라도, 실제..

베트남 GD, V-Pop스타 '손뚱'은 누구? (son tung m-tp) [내부링크]

베트남 음악, V-Pop에 대한 추억 본인은 코로나가 터지기 직전, 약 1년간 베트남에서 주재원 생활을 한 적 있다. 무덥다 못해 뜨거운 날씨, 그에 더불어 바닷가 근처를 연상케 하는 엄청난 습기, 온 거리를 가득 채운 오토바이와 자동차들이 만들어 내는 매연, 걸핏하면 어디선가 나타나는 쥐, 도마뱀, 바퀴벌레(크기도 한국의 그것에 배는 된다) 등 난이도가 낮은, 지내기 쉬운 곳은 아니었다. 딱 하나 좋았던 점이 있다면 휴일이면 카페에 앉아 흡연과 함께 베트남 노래를 들으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는 점. 아직 베트남에서는 식당, 카페 등에서 실내 흡연이 가능하다는 그것이 좋았다. 한국에 돌아와 코로나 시국으로 인하여 해외 출장도 여행도 못 가는 지금 가끔은 베트남 생활이 떠오른다. 그리고 그럴 ..

올림픽과 육상의 방점 '마라톤' (feat. 조금은 특별한 오주한 선수) [내부링크]

늘 올림픽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종목 '마라톤' 마라톤은 손기정, 황영조, 이봉주 선수 등으로 인해 국민들에게 올림픽 '성적 대비' 잘 알려져 있고 인기 있는 종목이다. 1936년 베를린 올림픽 손기정 선수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황영조 선수 오직 위 두 명의 선수만이 '올림픽' 무대에서 마라톤 종목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대중에 가장 친숙한 봉달이 '이봉주' 선수는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에서 은메달리스트이다. 마라톤이란 종목은 올림픽에서 항상 가장 마지막 일정으로 배치되는데 그 이유는 사실 잘 모르겠다. (마지막이라 메달 시상식을 폐회식에서 직접 거행한다) 하지만 마지막이어서인지 2시간이 넘는 긴 중계를 제법 몰입해서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 42.195km을 달린다 횡단보드에서 잠깐 급하게 뛰..

올림픽 종목으로 신규 채택된 스포츠 클라이밍 (feat. 서채현 선수) [내부링크]

도쿄 올림픽에서 사상 처음 채택된 종목. 스포츠 클라이밍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종목 중 눈에 띄는 것이 있다면 바로 스포츠 클라이밍 일 것이다. (지난 2016년 야구·소프트볼, 가라테, 스케이트보드, 서핑 종목과 함께 올림픽대회의 새로운 추가 종목으로 채택되었다.) 아직 엄청난 대중화가 된 것은 아니나 꾸준히 이를 즐겨하는 개인, 동호회 수가 늘어나고 있고 소위 말하는 '올림픽' 정신에도 잘 맞아떨어지는 듯한 종목이라 신규 종목으로의 편입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이렇게 처음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됨에 따라 저절로 우리나라에는 어떤 선수가 나갈까 하는 궁금증이 생긴다. 그런데 이게 웬걸? 어린 나이에도 이미 이 종목에서 세계 정상급 선수가 있지 않겠는가? 그는 바로 서채연 선수이다. 스포..

유 퀴즈 온 더 블럭 미리 보기 - 210811 '1초의 승부사' (쇼 호스트 임세영님 외) [내부링크]

유퀴즈 온 더 블럭 개인적으로 최근에 내가 가장 즐겨 보는 프로. [매주 (수) 오후 08:40] 억지 웃음, 억지 감동, 억지 각본이 아닌 솔직한 방송이라 생각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일까? 배우 조승우와 같이 평소 예능에서 잘 볼 수 없는 사람들도 곧잘 나오고 우리나라의 숨은 존재들, 그와 더불어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도 나온다. 그렇다면 이번 주에는 어떤 게스트, 자기님들이 나와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실지 미리 한번 알아보자. 118화 자기님들 엘리트 대학 신방과 출신으로 PD의 길을 걷다 스스로 쇼호스트로 전직. 각 종 기록을 갈아치우며 20년 째 홈쇼핑 계에서 Top, 정점을 찍은 쇼호스트 '임세영'님 왜 PD에서 쇼호스트로 전직을 결심했는지 그 이유가 궁금하다. 보통 PD라는 자..

다이어터의 영원한 동반자. 닭가슴살 추천 (바르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곤약볶음밥) [내부링크]

몸짱 열풍과 닭가슴살 전성시대 몸짱 열풍은 이미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코시국임에도 불구하고 헬스장은 연일 퇴근시간만 되면 가득 차 있고, 그를 피하려 출근 전 아침에 가도 여전히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수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그런 사람들 때문일까? 언제부터인가 수많은 닭가슴살 브랜드들이 생겨났다. 수비드 닭가슴살, 스팀 닭가슴살, 훈제 닭가슴살, 닭가슴살 소세지,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등 닭가슴살 식품 종류도 역시 셀 수 없을 정도 이다. (T.M.I) 본인은 수 많은 남자들이 그러했듯 군대에서 상병 이후부터 본격적인 웨이트를 시작하여 제대 후에도 꾸준히 운동을 해 왔다. 당시에는 경제적인 이유로 가성비 단백질 보충제 (일명 신타6, 마요퓨전 같은..) 만 용돈을 모아 사 먹곤 했는데, 나이가 ..

잠잠하다 했다. 하지만 역시 올해도 태풍은 온다. (루핏, 미리내) [내부링크]

동남아스러운 덥고, 끈적한 날씨가 지속 되고 있다. 중복을 지나 말복, 입추가 다가온 만큼 이제 가을이 오는건가 생각했다면 성급한 판단. 매 해 희귀한 이름들로 우리를 찾아오는 태풍이 올해도 올 것이라는 예보가 들려 온다. 이번 태풍의 이름은 루핏 (9호) 라고 한다. 루핏은 필리핀에서 네이밍한 것으로 그 뜻은 몹시 무섭게도 '잔인함' 이라 한다. 여기서 잠깐. 태풍의 네이밍의 기준은 무엇? 태풍 예보 시 혼동을 막기 위해 태풍위원회 회원국이 고유 언어로 만든 이름을 10개씩 제출해 번갈아 사용하고 있다. 한국이 제출한 태풍의 이름으로는 개미, 제비, 너구리, 메기, 맴, 독수리 등이 있다. 여튼 우리나라에서 제법 떨어져 보이지만 현재 상태로 진행될 시 9일 쯤 제주 서귀포 지역에 영향이 있을 것이라 관..

코로나 백신에 관한 모든 것 (예약부터 준비물, 사후 관리까지) [내부링크]

사실 그동안 코로나 백신에 대한 어떠한 감흥도 없었다. 내 순서가 아니었겠거니, 내 순서여도 아직은 불안하고 귀찮은 마음이 커서 미뤘으리라. 하지만 점차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백신을 맞은 사람이 많을수록 집단면역이라는 것이 발휘되어 모두가 하루 빨리 정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하니 나 역시 이제는 예약하고 맞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 예약하기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간편히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을 진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온다. 주민등록 생년월일 끝자리와 같은 날에만 예약이 가능한 '10부제' (예시: 90년 8월 2..

간편한 직구 방법, 옥션 이베이 쇼핑으로 해외 직구 [내부링크]

아마존과 함께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해외 쇼핑몰, ebay. 나도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직구라는 것이 30살 넘은 아재에게는 막연히 어렵고 귀찮은 것이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인스타에서 본 한 인플루언서의 가방이 너무나도 갖고 싶었는데, 열심히 구글링을 해보니 이베이에서 해당 제품이 괜찮은 상태의 중고로 판매 중이었다. 어떻게 사야 할까 인터넷 파도의 파도를 거듭 타던 중 옥션 이베이를 알게 되었다. 제품: 신상품(NEW), 중고품(USED) 모두 가능 기존 직구를 해 본 사람들은 잘 알고 있겠지만 아마존이나 이베이 모두 신상품, 중고품을 둘 다 다루고 있다. 물론 가격은 네이버 등에서 최저가를 검색해 볼 때 더 비싸거나 싼 경우가 있어 조금 더 발품을 팔아야겠지만. 구입 방법: 즉시 구매 또는 경매 ..

우리는 여전히 '김연경'의 시대에 살고 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여자 배구 대표팀 4강 진출 8월 4일, 김연경 선수가 주장으로 이끄는 한국 여자 배구대표팀이 강적 터키를 물리치고 4강에 안착했다. 터키는 세계 랭킹 4위의 전통 강호로 예전 김연경 선수가 전성기 시절 '용병'으로 뛰었던 리그도 바로 터키 리그이다. 브라질, 미국 등 터키 외 여러 여자 배구 강국이 있지만 터키는 유럽 리그들 중 1순위로 꼽힌다. (터키>=이태리>러시아 순) 그런 터키 리그에서 김연경 선수가 '용병'의 역할로 뛰었다는 사실이 생각보다 더욱 대단한 이유 이기도 하다. 어릴 때 부터 전천후 국가대표 활약 2006년 국내 신인 드래프트 때부터 이미 배구계를 들썩이게 했던 김연경 선수, 이미 신인 때 부터 그녀는 'Untouchable' 그 자체 였다고 한다. 청소년 대표팀은 물론 국..

샤오미 공기청정기 3H: Xiaomi Mi Air Purifier 3H [내부링크]

구입 동기 이 전 포스트에도 썼다 시피 본인의 매우 삶의 질이 떨어지는 불쌍한 비염, 천식 환자 이다. 베트남에서 약 1년간 생활하며 그 둘이 매우 악화된 것을 느끼며 심지어 이러다가는 죽겠다라는 생각 까지 들었다. (베트남의 매연률, 공기 오염률은 태국 방콕등과 더불어 전 세계 NO. 1 수준 이다.) 의사가 아닌지라 명확한 인과관계 등을 설명할 순 없지만 비염, 천식 환자인 내가 공기가 좋지 않은 상황을 맞이하면 'Never Ending 기침' 으로 인해 밤에는 잠을 못 이룰 지경에 이른다. 현재 살고 있는 오피스텔 원룸 천장에 공기천정기가 달려있기는 한데 소음이 너무 크고, 아무래도 필터 확인 등이 되지 않아 마냥 이 것만 틀기가 불안해서 오래 오래 쓸 생각으로 별도 공기청정기를 하나 구입하기로 했..

컨버스 척테일러 70 클래식 하이 162050C-001 (feat 타이거 고무끈) [내부링크]

구입 동기 나는 전형적인 하체 비만 스타일에 저주받은 무다리이다. 그리고 본래 못생기고 편한 신발을 이쁘지만 불편한 신발보다 좋아했다. 그래서 30년 넘게 살아오며 컨버스라는 신발 자체를 사서 신은 적이 없었다. 보통 컨버스라는 신발 자체가 납작하고 다리라인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았으니까... 그러던 차에 유튜브에서 '당신이 컨버스가 어울리지 않는 법' 이였나? 하는 제목의 영상을 보게 되어 나도 예쁘게 신을 수 있을 것이란 희망을 품게 되었고, 컨버스 척테일러라는 제품은 기본 제품과 다르게 그 착용감도 매우 뛰어나다는 후기들이 많아 한 번 구매해 보기로 했다. 구입 모델 컨버스 척테일러 70 클래식 하이 162050C-001 265mm (73,040원) 기본적으로 컨버스 '하이' 라는 아이템이 신고..

안산 선수 논란과 관련하여 느껴지는 씁쓸함 [내부링크]

대한민국 선수 최초 하계 올림픽 3관왕의 위업을 달성한 안산 선수 한창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2021 도쿄 올림픽. 그 현장에서 양궁 종목 3관왕이라는 최초 기록을 달성한 안산 선수가 요즘 화제이다. 본래 양궁은 개인전/ 단체전 2개 종목이어서 최대 2관왕이 가능했던 종목인데, 금번부터 남녀 복식 종목이 추가되었다. 따라서 이 전에는 3관왕이 나오고 싶어도 나올 수없었는데 새로운 종목이 추가되자마자 안산 선수가 그 마저도 우승, 한 선수가 3관왕을 하는 엄청난 기록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무엇이 문제인가? 문제는 안산 선수가 처음 김제덕 선수와 호흡을 맞춰 남녀 복식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후 안산 선수의 개인 인스타에서 시작되었다. 안산 선수 인스타에 위와 같은 '숏컷'에 대한 질문이 올라왔고 안..

코닥 미니샷2 (레트로) 폴라로이드 카메라 & 포토 프린터 - KODAK MINISHOT2 RETRO [내부링크]

구입 동기 사실 그럴싸한 구입 동기를 대기가 조금 그런게... 솔직히 단순히 그냥 지름신이 왔다. 여름은 이미 다가왔는데 다이어트는 해야겠고, 동기부여 및 자극이 필요했는데 문득 '집안 곳 곳에 동기 부여를 위한 사진을 뽑아 붙여 놓으면 인테리어도 되고 자극도 되지 않을까?' 하는 단순한 생각이 그 원인이었다. 마침 폴라로이드 카메라 기능도 되고 포토 프린터도 되니 종종 국 내/외 출장 시에도 요긴하게 추억을 남기는 데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유튜브로 몇몇 제품 비교 영상을 본 후 가장 가성비가 좋다는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다. 구입 모델 코닥 미니샷2 레트로 (2인치) + 카트리지 60매 기본 구성 (141,000원) + 카트리지 60매 별도 추가 (18,000원) 몇몇 후기를 읽어 보니..

파라부트 미카엘 로퍼 카페 7156 12 - PARABOOT MARCHEL CAFE (밑창 보강+사이즈 팁) [내부링크]

구입 동기 직장 초년생 시절, 의류 벤더 회사에 잠깐 일한 경험이 있는데, 아무래도 의류 회사이다 보니 패션, 의상 쪽에 관심이 많은 직원들이 많았다. 그 중 아직도 기억나는 한 선임 분이 계셨는데, 매일 출근 룩에 다양한 변화를 주는 것은 물론, 모든 아이템 하나하나가 사회 초년생 급여로는 사기 부담스러운 고가의 아이템 들이었다. 그중 아직도 기억에 남는 것이 그 선임 분께서 자주, 또 멋스럽게 활용하시던 '파라부트 미카엘' TMI 지만 얼마 전 주식 일부를 수익 실현하여 남은 돈으로 어떤 아이템을 살까 하던 중 평소 자주 찾던 29CM에서 해당 제품을 우연히 보게 되었고 지름신을 참지 못했다. 구입 모델: 파라부트 남성 미카엘 로퍼 카페 7156 12 CAFE 사이즈41(260mm) 429,000 원..

정확한 내 (신)발 사이즈, 모두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정확한 내 (신) 발 사이즈, 모두 알고 계신가요? 정확한 (신) 발 사이즈 측정의 필요성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된 지금, 수많은 브랜드들이 쏟아지고 있는 지금, 물건 구입, 특히 의류/ 신발 종류 제품을 살 때 실패를 줄이기 위해 주의해야 할 가장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은 '바로 정확한 신체/ 발 사이즈'를 알고 있는 것'이다. 33년의 인생에서 나는 늘 운동화 270mm, 구두류 265mm를 신어 왔는데, 평소 신고 벗고를 자주 하고 답답하고 불편한 것을 싫어해서인지 넉넉한 것을 선호했고 딱히 불편함을 느끼진 못했다. 그리고는 정말 어리석게도 최근에서야 나의 정확한 (신) 발 사이즈를 알게 되었다. 2-3개의 고가 신발 제품의 사이즈 미스 구입을 하고 난 뒤에야... (어떤 제품을 어떻게 실패 했는지에 ..

환절기에 특히 심해지는 비염, 천식과의 사투 (feat. 노즈스위퍼) [내부링크]

비염은 삶의 질을 심각하게 저해시킨다. 만성 비염을 지닌 사람들은 본인이 비염인 것조차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일상적인 코막힘에 익숙해져 있고, 내 혀가 느끼는 음식 맛이 100% 그 자체라고 생각하며 살아간다. '저는 비염인 것도 몰랐고, 사는 데 불편함을 전혀 느껴보지 못했는데요 그동안?'이라고 말하는 환자들에게 의사 선생님이 말씀하신다 '그건 당신이 비염이 아니었던 적 없어서 그렇습니다.' 비염이 있는 경우 천식도 있을 확률이 높다. 천식은 비염과 비교해도 그 견디기 위한 난이도가 매우 높아진다. 끊임없는 기침과 가래, 그리고 호흡곤란이 매우 잦은 빈도로 찾아온다. 일반적으로 비염을 갖고 있는 사람이 천식도 앓을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한다. 이 얼마나 절망적이고 불공평한 것인가. 비염, 천식의..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HX (B&O Beoplay HX) [내부링크]

아이템 명: 베오플레이 HX (Beoplay HX) 구입 동기 살면서 헤드폰을 사용할 상황이 몇 번이나 있을까? 살면서 이어폰도 아니고 헤드폰이 필요로 하는 상황이 몇 번이나 있을까? 사실 난 음향 쪽에 큰 관심이 있는 편이 아니다. 고오급 귀, 고오급 청각을 지니지도 않았고 평소 블루투스 이어폰도 잘 사용하지 않는다. 그런 내가 갑자기 왜 B&O 헤드폰을 사게 되었을까? Only '간지' 용도로 구입하게 되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j5SW1uwUrA&t=75s 평소 구독하여 즐겨 보는 유튜브 채널 '핏더사이즈'에서 무심하게 후드티 위로 헤드폰을 쓴 모습, 무심하게 헤드폰을 목에 걸친 패션을 보여주었는데, 그때부터 무엇에 홀린 듯 헤드폰 최저가를 찾아 헤매기 시작..

필립스 음파 전동 칫솔 (HX6462/01) + 치간 세정기 (HX8332/01) [내부링크]

아이템 명: 필립스 음파 전동 칫솔 (HX6462/01), 치간 세정기 (HX8332/01) 구입 동기 사실 부끄러운 고백을 하자면 평소 양치를 매우 귀찮아하여 가끔 거르는 경우들이 있었다. 특히 양치 하지 않은 사실을 깜빡한 채 저녁에 이미 침대에 누워버린 상황, 그렇지 않아도 번거로운 양치를 하기 위해 다시 몸을 일으켜 세워 화장실로 가는 것은 나에게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그러다 최근 스케일링을 하고 난 후, 문득 겁이 났다. (사실 매번 스케일링 직 후 다짐을 하곤 했다.) 사랑니도 2개나 있고 (심지어 하나를 뽑았음에도 불구하고) 지난번 충치 치료했던 곳을 다시 씌워야 한다는 소견을 접하고는... 양치에 좀 더 신경 써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양치는 귀찮다 + 그렇지만 깨끗하게 관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