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notebook의 등록된 링크

 artistnoteboo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포토샵으로 글자 테두리 넣기 [내부링크]

포토샵으로 글자 테두리 넣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배경색과 글자색이 비슷하면 글자가 눈에 확 안 들어와요 그럴 때 배경색과 글자색 둘 다 포기하기 싫으신 분들께서는 글자 테두리 효과를 이용하면 눈에 잘 들어오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레이어스타일을 이용한 글자 테두리 넣기 우선 새로 만들기를 해서 작업할 창을 열어줍니다! 새하얀 배경이 설렘을 안겨주네용!! 새 창을 열었다면 문자도구를 이용해서 원하는 문구를 적어줄게요 문구를 적으면 오른쪽 레이어창에 글자 레이어가 생깁니다. 더블클릭 해서 레이어스타일을 열어줄게요! 왼쪽에 획을 눌러주면 크기, 위치, 불투명도, 색상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가 체크된 상태에서 크기는 10px, 불투명도는 100%, 색상은 하늘색으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테두리가..

포토샵으로 글자에 그림자 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으로 글자에 그림자를 넣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새로 만들기를 해서 새 창을 열어줍니다! 저는 미술을 했어서 그런가 이런 새하얀 도화지나 캔버스를 보면 설렘을 느낍니다! 컴퓨터에서도 새하얀 작업창에 그려질 무궁무진한 디자인을 생각하니 참 설레네요 레이어스타일을 이용한 그림자 넣기 이번에 글자에 그림자를 넣을 방법은 레이어스타일 기능을 이용해 줄 거예요 우선 원하는 글을 써줍니다 도구모음에 문자도구를 선택하거나 단축키 T를 이용해 글을 써줍니다! 저는 새하얀 설렘이라고 써줬어요! 이제 다음은 레이어스타일을 열어줘야 하는데요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우선 글자가 적힌 레이어를 선택하고 아래에 fx부분을 선택하면 가장 아래에 그림자라고 있습니다. 또는 그냥 바로 글자 레이..

포토샵 누끼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기초 누끼 따기를 연습해 보겠습니다. 누끼란 사진에서 원하는 부분만 오려내는 작업을 말합니다. 사진을 오려내서 다른 사진에 붙이거나 배경을 지워야 할 때 필요합니다. 그래서 단순한 사진 보정이 아니면 포토샵으로 하는 대부분의 작업은 누끼 따기가 꼭 필요합니다. 먼저 작업할 사진을 포토샵에서 열어줄게요! 저는 사과 누끼 따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선택도구를 이용한 누끼 따기 처음에는 가장 쉬운 방법인 빠른 선택도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도구모음에서 오른쪽 두 번째에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옵션바에서 +는 추가선택, -는 선택 지우기를 할 수 있습니다. 50이라고 적혀있는 곳에서는 브러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세밀한 물체일수록 브러시 크기가 작은 게 좋아요!! 빠..

유용한 무료 사진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러 가지 많은 사이트가 있지만, 제가 주로 활용하는 몇 가지 사이트만 알려드리겠습니다. 픽사베이 https://pixabay.com/ 첫 번째로 픽사베이입니다. 인터넷에 픽사베이라고 검색하시면 링크가 나옵니다. 놀라운 무료 이미지라고 적혀있네요 검색창에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이미지가 많이 나옵니다. 검색창 오른쪽에 All images를 누르시면 사진 말고도 일러스트, 벡터파일 그리고 영상, 음악, 효과음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양이라고 검색하니까 다양한 고양이 이미지들이 나오네요!! 언스플래쉬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포토샵 사진 크기 조절 - 두번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토샵 사진 크기조절 두 번째입니다! 지난번에는 이미지 크기를 바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사진이 잘리거나 여백이 생기지 않고 그 자체로 늘어나고 줄어듭니다. 포토샵 사진 크기조절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아두면 아주 유용한 포토샵 사진 크기조절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하셔서 아이콘을 설정하시거나 유튜브 썸네일이나 채널아트 등 여러 가지 상 artistnotebook.tistory.com 여기에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번에는 사진 잘라내기로 크기를 줄이는 방법과 캔버스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으로 줄이면 사진이 잘리고, 늘리면 여백이 생긴다는 것을 먼저 알고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잘라내기 우선 사진을 열어줍니다..

유용한 무료 폰트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유용한 무료 폰트 사이트를 추천드리겠습니다. 폰트는 대학생 과제로 PPT를 만들 때 직장인들은 보고서를 작성할 때 유튜버는 유튜브 썸네일, 채널아트 등등 디자인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사용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폰트 사이트 하나 정도는 알아두면 언제든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전문적으로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은 정기 구독으로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주로 사용하시는 무료 폰트 사이트가 한 가지씩은 있을 거예요! 오늘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눈누 눈누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사이트 noonnu.cc 첫 번째로는 상업용 무료 폰스 사이트 눈누입니다! 정말 다양한 폰트들이 있는데요 이 사이트의 특징은 지나가다 광고판에 붙어있다던지 인터넷 혹은 유튜브에서..

포토샵 사진 크기조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아두면 아주 유용한 포토샵 사진 크기조절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하셔서 아이콘을 설정하시거나 유튜브 썸네일이나 채널아트 등 여러 가지 상황에서 가지고 있는 사진으로 크기만 변경하여 사용하고자 할 때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사진 용량이 너무 커서 줄이고 싶을 때 사진 크기조절을 이용해서 이미지 크기를 줄여주면 용량도 작아지게 됩니다. 우선 크기조절을 원하는 파일을 열어줍니다! 이미지 크기 변경 첫 번째로 이미지 크기 자체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뉴 바에서 이미지 - 이미지 크기 순서로 눌러줍니다. 단축키는 Alt + Ctrl + I 입니다. 이런 창이 나옵니다. 폭, 높이, 해상도를 원하는 크기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빨간 박스와 같이..

포토샵 자주 쓰는 단축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포토샵 단축키로 찾아왔습니다. 자주 쓰는 단축키들을 손에 익혀두면 작업이 매우 편해지고 시간도 단축됩니다. 여러분들도 이 글을 보시고 필요한 단축키들은 손에 익혀서 작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포토샵 도구모음에서 자주 쓰는 단축키 V 이동도구 M 사각형 선택 도구 L 올가미 도구 W 빠른 선택 도구 C 자르기 도구 I 스포이드 도구 B 브러시 도구 S 복제도장 도구 E 지우개 도구 G 그레이디언트 도구 P 펜 도구 T 문자 도구 도구모음에 있는 것들은 대부분 자주 사용하는 도구들입니다. 단축키도 하나로만 되어 있어서 외워두면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도구모음에 그림이 나와있기 때문에 클릭해서 쓰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파일 Ctrl + N 새로 만들기 Ctrl + O 열기 Ct..

일러스트레이터 간격 맞추기 - 정렬 첫번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간격 맞추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내가 그린 그림들이나 도형을 같은 간격으로 맞추고 싶을 때 일일이 선택 툴로 이동하여 같은 간격으로 정확히 맞추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정렬이라는 기능을 이용하여 정확한 간격으로 나열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정렬 기능을 이용하면 간격 맞추기 뿐만 아니라 어느 한쪽을 기준으로 위치를 맞출 수도 있습니다. 우선 정렬 패널을 열어주겠습니다. 지난번에는 패스파인더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패스파인더 패널이 열려있을 경우 왼쪽에 정렬 패널이 같이 있습니다. 오른쪽 패널 창에 깃발 혹은 표지판 모양입니다. 상단 메뉴바에서 윈도우 - 정렬 순으로 눌러서 열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Shift + F7]입니다. 정렬..

일러스트레이터 모양합치기, 모양나누기, 모양자르기 - 패스파인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ㅡ^ 일러스트에서 꼭 필요한 기능!! 모양을 합치거나 나누거나 자르는 등의 기능을 할 수 있는 '패스파인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패스파인더를 열어주겠습니다. 오른쪽 패널 창에 두 개가 이어져있는 모양입니다. 만약 패널 창에 떠있지 않다면 최상단 메뉴바에서 윈도우 - 패스파인더로 열 수 있습니다. 단축키 [Shift + Ctrl + F9]를 이용하여 열 수도 있습니다. 패스파인더를 열었다면 이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개한 기능 외의 기능은 거의 사용할 일이 없을 겁니다. 모양 합치기 가장 먼저, 모양 합치기입니다. 두 개의 모양을 선택하고 패스파인더의 합치기를 누르면 오른쪽과 같이 하나의 모양으로 합쳐집니다. 이때, 하나의 모양에는 면 색이 하나만 들어갈 ..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한 포스트잇그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여 포스트잇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덱스 포스트잇 그리기 먼저는 새로 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도구 모음에서 사각형 도구를 클릭해줄게요!! 사각형 도구를 이용하여 기다란 직사각형 두 개를 위 모양과 같이 길게 하나, 짧게 하나 붙여서 그려줍니다. 이제는 면과 선 색을 조정해줄 건데요!! 왼쪽 사각형에는 면색을 연한 하늘색, 선색을 없음으로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사각형에는 면색을 조금 더 진한 하늘색, 선색을 없음으로 설정해줍니다. 여러 개를 복사하여 원하는 색으로 조정을 해주면 인덱스 포스트잇 그리기 완성입니다!! 사각형 포스트잇 그리기 다음으로 사각형 포스트잇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도구 모음에서 사각형 도구를 이용합니다. Shift를 누르..

일러스트레이터 모양 툴 사용하기 - 원, 다각형, 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모양 툴 중에서 원형 도구, 다각형 도구, 별모양 도구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사각형 도구, 둥근 사각형 도구는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artistnotebook.tistory.com/entry/일러스트-기초-일러스트레이터-모양-툴-사용하기 원형 도구 원형 도구도 사각형 도구와 거의 동일합니다. 드래그했을 때 크기가 나오는데, 원형의 너비와 높이가 나옵니다. 원하는 크기대로 드래그하여 타원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 Shift를 누른 채로 드래그하면 너비와 높이가 같은 원이 그려집니다. Alt를 누른 채로 드래그하면 중심에서부터 퍼지면서 그려집니다. 두 가지 키를 모두 누른 채로 드래그하면 중심에서부터 원이 그려집니다. 사각형 도구와 마찬가지로 원형 도구도 클릭 한 ..

일러스트레이터 모양 툴 사용하기 - 사각형, 둥근 사각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양 툴을 이용하여 삼각형, 사각형, 원, 타원 등의 도형을 그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모양 툴과 도형 툴은 같은 말입니다. 도형 툴이라고 하기도 하고 모양 툴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먼저는 일러스트를 실행시켜 새로운 창을 만듭니다! 모양 툴은 도구 박스에서 사각형 모양으로 생겼어요!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보면 작은 삼각형 모양이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도구를 꾹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더 많은 도구들이 나와요! 한번 해볼게요! 사각형 도구 둥근 사각형 도구 원형 도구 다각형 도구 별모양 도구 플레어 도구 이렇게 더 많은 도구들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모양 도구를 클릭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각형 도구 가장 기본적인 사각형 도구 먼저 사용해보겠습니다. 원하는..

일러스트레이터 펜 툴 사진 따라그리기, 고양이 그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일러스트레이터 펜 툴을 활용하여 도형 그리는 법을 알아보았고 응용하여 돌고래를 그려보았습니다. https://artistnotebook.tistory.com/entry/일러스트-기초-일러스트레이터-펜-툴-도형-그리기-동물-그리기 오늘은 사진을 불러와서 따라 그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새로 만들기(Ctrl + N)를 이용하여 새로 창을 만들어 줍니다. 새로 작업 창을 만드신 후에 사진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불러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파일 - 가져오기(Ctrl + SHift + P)를 이용하여 원하는 사진을 찾으신 후 화면에 원하는 위치에 클릭하여 가져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져온 후에도 이동 툴을 이용하여 위치를 자유자재로 옮길 수 있습니다. ..

일러스트레이터 펜 툴 도형 그리기, 동물 그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는 펜 툴로 면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활용하여 간단한 도형, 동물 그리기를 해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기본적인 펜 툴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못 보신 분들은 먼저 보고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artistnotebook.tistory.com/entry/일러스트-기초-일러스트레이터-펜-툴-선-그리기 일러스트레이터 펜 툴 선 그리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 펜 툴 사용법에 대해서 작성하겠습니다. 펜 툴은 일러스트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일러스트를 활용한 많은 그림들은 대부분 도형 artistnotebook.tistory.com 도형 그리기 사각형을 그려보겠습니다. 직선을 그렸던 것처럼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 펜 툴 선 그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 펜 툴 사용법에 대해서 작성하겠습니다. 펜 툴은 일러스트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일러스트를 활용한 많은 그림들은 대부분 도형 툴과 펜 툴을 이용하여 그렸다고 보시면 됩니다! 펜 툴은 도구 박스에서 만년필 모양으로 생겼어요. 단축키는 [P]입니다. 펜 툴을 선택하셨다면 마우스 커서 모양이 위와 같이 만년필 모양이 나오고 오른쪽 아래에 * 모양도 같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되셨다면 펜툴을 활용하여 그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직선 그리기 직선을 그려보겠습니다. 선이 시작되길 원하는 곳을 먼저 한번 콕 찍으면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선이 나타납니다. 이후 선이 끝나길 원하는 지점을 한번 더 콕 찍으면 선이 생깁니다. 이때 Shift를 누른 채로 찍으..

일러스트레이터 글자깨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 글자 깨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자를 깬다는 것은 텍스트를 도형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여 디자인 작업을 한 뒤에 인쇄소 등 다른 컴퓨터로 옮길 때에는 글자를 깨서 도형으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같은 폰트가 다른 컴퓨터에 없을 때를 대비한 것입니다. 윤곽선 만들기 먼저는 윤곽선 만들기 기능을 이용하여 글자를 깨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텍스트로 있을 때에는 글자체, 글자크기, 줄 간격, 행간, 자간 등 여러 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글자를 깨준 뒤에는 글자체를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 원하는 글자체를 선택하고 간격을 맞춘 뒤에 글자를 깨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글자를 깨 보겠습니다. 텍스트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윤곽선 ..

일러스트레이터로 그림자 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러스트를 이용하여 그림자를 넣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림자를 넣는 방법을 두 가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이전 포스팅에서 계속 사용했었던 방법이 있는데 그림자를 넣고 싶은 도형이나 그림을 똑같이 복사해서 가장 뒤로 보낸 뒤 색을 회색이나 검은색을 넣어서 그림자처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일러스트 자체 기능으로 쉽게 그림자를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림자 넣기 첫 번째 첫 번째 방법으로 도형에 그림자를 넣어보겠습니다. 우선 Ctrl+C, Ctrl+v를 이용하여 혹은 Ctrl+C, Ctrl+F를 이용하여 도형을 복사해줍니다. Ctrl+F를 이용하면 같은 위치에 그대로 복사됩니다. 이후에 뒤에 있는 개체를 그림자가 있었으면 하는 위치로 옮겨주고 색은 검은색으로 ..

일러스트레이터로 무지개 그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로 무지개를 그려보겠습니다. 무지개 그리기 새로 만들기(Ctrl + N)를 이용하여 무지개를 그릴 창을 만들어줄게요! 창을 열었다면 도구 모음에서 원형도구를 선택해줍니다. 원형 도구를 이용해서 Shift를 누른 채로 크기가 다른 원을 두 개 그려줍니다. 그려진 원 두 개 모두 선택하여 가로 세로 가운데 정렬을 해줍니다! 정렬 패널은 윈도우 - 정렬을 이용하여 열어주거나 단축키 [Shift + F7]을 이용해서 열어주면 됩니다. 정렬까지 해주셨다면 이제는 블랜드 도구를 이용해서 원을 7개로 만들어줄 거예요! 왼쪽 도구 모음에서 네모 동그라미 동그라미로 그려져 있는 블랜드 도구를 더블클릭해줄게요! 그러면 블랜드 옵션이 나옵니다! 간격은 지정된 단계, 6으로 설정하고 확인을..

일러스트레이터로 물방울 그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로 물방울 그리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번 글 중 구름 그리기와 같이 활용하면 비가 오는 모습이나 날씨 일러스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https://artistnotebook.tistory.com/entry/일러스트레이터로-구름그리기 물방울 그리기 파일 - 새로 만들기(단축키 Ctrl + N)를 이용하여 작업 창을 새로 열어줍니다! 왼쪽 도구 모음에서 원형 도구를 이용할 거예요! 원형 도구를 이용하여 Shift를 누른 채로 드래그하여 원을 그려줍니다. 원이 그려졌습니다. 물방울은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면서 아래쪽은 둥글고 위쪽은 길어지면서 뾰족하게 되는데요! 그것은 고정점 도구를 이용해서 표현할 거예요. 도구 모음에서 왼쪽 위에서 세 번째에 보시면 펜 툴이 ..

일러스트레이터로 구름그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여 구름을 그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 글들 중에 모양 툴에 대해서 썼던 글이 있는데요 모양 툴을 이용하여 그릴 거예요 그리고 패스파인더라는 기능도 활용해볼게요 구름 그리기 우선 파일 - 새로 만들기를 이용하여 작업할 창을 원하는 크기로 열어줄게요! 새로 만들기 단축키는 [Ctrl + N]입니다. 창을 열었다면 왼쪽 도구 모음에서 모양 툴 - 원형 도구를 사용할 거예요 원형 도구를 이용해서 구름이 될 원을 그려줍니다. 이때 여러 개를 그려서 서로 겹치듯이 배치해줍니다. 그러면 뭉게뭉게 한 구름 모양이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패스파인더 패널을 열어줍니다. 윈도우 - 패스파인더로 열어줘도 되고 단축키 [Shift + Ctrl + F9]를 이용해도 됩니..

일러스트 선택툴 크기조절 안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선택 툴로 크기 조절과 회전이 안될 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러스트에서 선택 툴을 이용하여 선택을 하고 모서리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크기 조절과 회전을 할 수 있도록 커서가 변합니다. 모서리가 아니더라도 상하좌우에 화살표 모양으로 크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아무리 모서리에 가져가도 크기 조절과 회전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일러스트를 껐다가 켜보기도 하지만 해결되지 않습니다. 일러스트로 작업을 하다 보면 단축키들을 이용하면서 작업을 하게 되는데 그러다가 잘못 눌렀을 때 이런 일이 발생합니다. 이럴 땐 상단 메뉴바에서 보기 - 테두리 상자 표시를 누르면 해결이 됩니다. 단축키 [Shift + Ctrl + B]를 눌러도 해결이 됩니다..

일러스트레이터 간격맞추기 - 정렬 두번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러스트레이터 정렬 기능을 이용한 간격 맞추기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같은 간격으로 나란히 배치하기 알아보겠습니다. 수직 수평선을 기준으로 모으기, 정렬하기는 지난번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https://artistnotebook.tistory.com/entry/일러스트-기초-일러스트레이터-간격-맞추기-정렬 일러스트레이터 간격 맞추기 - 정렬 첫번째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간격 맞추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내가 그린 그림들이나 도형을 같은 간격으로 맞추고 싶을 때 일일이 선택 툴로 이동하여 같은 간격으로 정확히 맞 artistnotebook.tistory.com 간격 맞추기(위쪽 기준 세로 간격 맞추기) 각 도형들의 가장 위쪽 지점 기준으로 세로 간격을 맞춰보겠습니다. 빨간 ..

일러스트 자주 쓰는 단축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취업을 하여 실무에서 가끔 일러스트를 사용하는 예술가입니다. 실무에서 일을 하다 보니 자주 쓰는 단축키들을 알고 있으면 참 편해서 이렇게 블로그에 정리해보려 합니다. 우선 툴박스에서 많이 사용하는 툴의 단축키부터 소개하고 메뉴별로 외워두면 좋은 유용한 단축키를 소개하겠습니다! 일러스트 툴박스(도구모음) 中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V 선택툴 A 직접선택툴 P 펜 툴 - 고정점 삭제 도구 T 텍스트 입력 M 모양툴 R 회전툴 S 크기조절툴 G 그라디언트 X 면색 선색 표시변경 Shift + X 면색 선색 변경 / 색 없음 Space bar(누른 상태) 이동 툴 툴박스에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도구들과 단축키입니다. 아직 회전 툴, 크기 조절 툴, 그라디언트 툴 같은 도구들은 단축키가 아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