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malen의 등록된 링크

 artmale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미술관 옆 맛집]광명 소하동 카페드블랑 유럽 감성 카페 데이트 추천 [내부링크]

우연히 갔다가 자주 찾아가는 광명 카페 소개해드릴게요!이곳은 광명역과 멀지 않은 소하동 이마트 근처에 있어요! 안구 정화되는 너무 예쁜 카페입니다.들어가자마자 여리여리한 소품들이 나열되어 있었어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공간!!!! 매일 매일 찾아가고 싶은 카페예요️ 카페드블랑주소 : 경기 광명시 소하로92번길 11 영업시간 : 월-금11:00-21: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가게 앞 공간 쪽으로 여러대 주차 가능 카페드블랑 · 광명시 · 카페www.google.co.kr곳곳에 플랜트 소품들을 잘 꾸려놓아서 작은 정원에 들어온것 같았어요. 마치 파리 근교 모네의 집에 온 느낌이랄까 식물 관리도 잘 되어있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화이트와 우드, 초록의 조화 ! 집 내부 인테리어도 ..

예술 한 모금-연희동의 전시모음zip 2023 연희아트페어 [내부링크]

매년 연희동에서 열리는 연희아트페어에 다녀온 기록물을 업로드 합니다 매년 연희동 13개의 갤러리가 참여하는 아트페어입니다. 연희동 곳곳의 숨어있는 갤러리를 투어하며 공간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연희아트페어c 2023.4.14-4.23#소노아트갤러리(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287-11) 김연수 개인전 : 마음 둘 곳 #갤러리 호호(서울시 서대문구 홍연길 72, 2층) 참여작가: 김명진 김여옥 김지영 김태헌 노정연 류승환 류장복 박지현 박효빈 방은겸 배미정 백진 서고운 성낙중 손유화 이강욱 이교민 이은경 이희명 이희현 임지연 오새미 원나래 장규돈 정수 정윤영 정정엽 하선영 한상진 호해란#예술공간 의식주(서울시 서대문구 홍연길80) 참여작가: 권혁주 남여정 문지원 박장호 서지희 손승범 유해나 윤지현 임광혁 ..

예술 한 모금 중남미 미술이 궁금하다면?! 파라과이 미술관 Museo del Barro 방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구고래입니다. 오늘의 예술 한 모금은 최근에 다녀온 중 남미 미술 여행을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해요. 일단 간단히 중남미 예술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중남미 회화 중남미 회화는 16-19세기 식민지 이전 아메리카 대륙에 살았던 토착 문화 중심으로 발전되었고 식민지화 과정에서 종교 가톨릭 위주로 발달되었습니다. 옛 식민지였던 스페인, 포르투갈의 문화적 양상과 많이 닮아있습니다. 이 외에도 미국, 유럽, 아프리카 다양한 문화가 혼합되면서 독특한 형태를 띠게 됩니다. #파라과이 미술 - 수공예 파라과이 미술은 매우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반영하며, 유럽 및 인디오 문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 지역의 미술 작품들은 종종 특정한 기술 및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예를 들면, ñan..

[미술관 옆 맛집] 홍대 연남동 전시 보고 맛집 마라파이탄 하나라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래 구구입니다. 오늘의 미술관 옆 맛집! 하나라멘을 추천드립니다. 대안공간 루프를 들렸다가 전시를 관람하고, 예전부터 회사 친구가 추천해준 하나라멘이 근처여서 찾아갔어요! #대안공단 루프 전시네덜란드 작가 사샤폴레(Sascha Pohle)개인전도 추천해요 . 사물과 공간의 역사적 흔적을 오브제로 활용하여 풀어낸 작품들을 만나보았어요! 전시를 보고 바로 하나라멘을 검색해 다녀왔어요15분 정도 도보로 걸어갔어요! 멀어보이지만, 연남동은 주변 구경하다가 오면 금방이예요. #하나라멘 주소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38길 27-4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브레이크타임 15:00-17:00)외관은 이렇게 귀여운 로고가 붙어있어요!골목에 들어서자마자 하나라멘 영업 중 입간판이 ..

예술 한 모금 - 사랑에 대하여(마르크 샤갈&키미) [내부링크]

예술 한 모금 첫 주제는 사랑에 대하여 입니다. ART X LOVE 예술과 사랑을 떼어놓을 수 있을까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사랑이라는 추상적인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도구는 시각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의 시각예술을 돌이켜보면, 역사 상 마르크 샤갈처럼 사랑과 환희를 잘 표현한 작가가 또 있을까요? 중력의 법칙을 벗어난 사랑을 말 그대로 담아낸 작가 마르크 샤갈. 그리고 사랑을 그리는 동시대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키미를 소개합니다. ARTIST Marc Chagall 삶이 언젠가 끝나는 것이라면, 삶을 사랑과 희망의 색으로 칠해야 한다. 20세기의 색채 미술사 샤갈의 작품 세계는 전반적으로 고향(비테브스크)의 그리움, 여자친구 뮤즈 벨라로 대두됩니다. 하늘을 나는 구도와 화려한 색감을 지긋이 ..

예술 한 모금, 시작의 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구고래입니다. 오늘부터 그동안 계획해왔던 예술 한 모금을 일주일에 한 편씩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쓰디 쓴 커피를 한 모금-한 모금 마시다보면, 나중엔 커피 향이 좋아지는 것처럼 조금씩 예술을 눈 담아보다 보면, 예술을 좀 더 좋아하게 되겠죠? 이런 마음으로 가볍고 쉽게 예술을 전하고자 합니다. #예술 한 모금의 시작 1 . 큐레이터 어떻게 하면 꼭 오프라인 전시 개최가 아니라도, 꼭꼭 숨어있는 개성있는 신진 아티스트의 작품을 지원할 수 있을까 생각해봤습니다. 몇 년 전 서울 한복판의 갤러리 큐레이터, 아티스트 레지던시 운영 담당자의 신분으로 일을 하며 수많은 신진 예술가를 만났습니다. 그들은 간절했습니다. 새로운 전시를 올리고 오프닝을 열때마다 많은 신진 작가들이 찾아왔습니다. 지인 동료의..

[미술관 옆 맛집] 이태원 힙한 카페 피피티디PPTD, feat. K-디저트 김밥 [내부링크]

오늘 먹은 고래밥을 소개해드릴게요! 봄 날씨가 만연한 주말이라 오랜만에 이태원을 다녀왔습니다. 이태원 곳곳을 돌아다니다, 커피타이밍이 되어 카페를 검색하다 발견한 피피티디! 저는 다른건 몰라도 라떼 맛은 예민한 편이라, 라떼 맛집이라는 리뷰에 끌려 피피티디라는 카페를 찾아가게 되었답니다. #개요 지도 : https://goo.gl/maps/KygEsTSvYM18FPPH7 주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16길 21 1층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최근 새로 생긴 카페이고 지하철 이동시 이태원역에서 5분 거리로 가깝습니다. 저는 근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갔어요. 바로 근처에 민영주차장이 있답니다.내부의 모습입니다! 노출 콘크리트를 살린 공간에 자주빛 느낌으로 단정하게 인테리어 되어있어요. 공간 ..

[미술관 옆 맛집] 멘야준(차슈소유라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래구구는 연남동 쪽에서 일하는 직장인입니닷! 이 동네에서만 6년 정도 있어서 동네를 좀 잘 아는 편인데요, 연남동엔 비영리재단, 엔터테인먼트, 출판사 등등 중소 규모의 기업이 은근 많이 있습니다. 연남동 직장인의 특권! 맛집이 매우 많아요! 최근에 회사 근처에 일본st로 독특한 외관이 되어있는 가게가 새로 생겨서 궁금해서 검색했더니 라멘집이더라고요! 네이버지도에 좋아요 해뒀다가 회사 팀원들과 함께 점심시간으로 방문했습니다~! 연남 파출소 근처 멘야준. 모던한 외관의 모습입니다, [맛집 개요] 소바하우스 멘야준 https://goo.gl/maps/zZCHiswiDc5z8NX48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84 1층 운영시간 : 매일 11:00~20:00 *브레이크타임(15:00~17..

스트레스 지수 관리를 위한 서울식물원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래구구입니다. 저는 직장인 7년차... 저를 표현한다면 스트레스에 취약한 실험쥐의 흰쥐라고 표현할 수 있죠. 한동안 일-집-일-집 하다 초록초록한 곳에서 숨이라도 쉬고싶어 서울 안에서 가장 자연친화적인 곳을 발견하고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바로 마곡에 위치한 서울식물원!! 저와 함께 초록이를 보러 가볼까요? #1. 서울식물원 개요 홈페이지 - https://botanicpark.seoul.go.kr/front/main.do 관람시간 - 9:30~18:00(매표마감 17:00) *월요일 휴무 주소 -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서울식물원 요금 - 대인 5,000원 / 청소년(만13-18세) 3,000원 / 소인(만6-12세) 2,000원 #2 서울식물원의 자태(온실) 가장 메인관인 온실!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