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mo100의 등록된 링크

 asdmo1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헬로디노 아기침대, 모기장 설치, 조립하는방법 [내부링크]

아기침대가 필요하여 여러침대를 고심한결과 헬로디노 아기침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헬로디노 아기침대를 선택한 이유는 편리성이에요. 기존 원목 아기침대는 부피도 많이 차지하며 이동이 안되기 때문에 집에 들여놔도 상당히 불편할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아기침대는 길어야 4~6개월정도 쓴다고 하는데 그 아기침대를 분리하고 처리?하는것도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헬로디노 아기침대는 접을수도 있고 밑에 바퀴가 달려서 어디든 둘수 있어요. 행여 외출을 하더라도 아기침대를 챙기고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무게도 6.1kg정도여서 여성이 들기에도 많이 무겁지가 않아요. 두번째는 수납성이에요. 헬로디노 아기침대는 설치하기에 매우 편리해요. 접혀있는 침대를 펼치고 매트를 깔면 끝입니다. 다른 천은 찍찍이를 때..

개봉동 닭갈비 맛집, 춘천 숯불닭갈비(메뉴,금액,주차) [내부링크]

이 동네에서 BEST 5안에 드는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양도 많고 맛있는 가성비 맛집 ~!! 저희는 닭갈비 양념구이 1개 소금구이 1개를 주문했습니다. 이곳은 주차장은 없습니다. 보이시나요? 이게 2인분입니다. 얼핏봐도 3인분정도의 양이에요. 이곳은 서빙직원을 안쓰는 대신 그 돈으로 재료에 투자하는거 같더라구요. 양을 기본적으로 많이 줍니다. 닭갈비소스가 달콤한맛나는 노란소스와 매운맛나는 빨간소스 총 2개가 있습니다. 2개 소스를 섞어서 본인 입맛에 맞게 찍어드시면 맛있습니다. 왼쪽에는 된장찌개, 오른쪽은 계란찜입니다. 계란찜도 넘칠거 같아요. ㅎㅎㅎ 잔치국수 사진으로 보기에는 작아보이는데요. 양이 대략 2인분입니다. ㅎㅎ 그리고 국물맛이 끝내줘요.. 멸치 깊게 우린맛 전혀 비리지 않습니다...

결혼의 장점, 단점 (경제,자율성 장단점) [내부링크]

결혼생활 7년을 해보고 결혼의 장점, 단점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다. 결혼전에 결혼했던 선배에게 많이 물어보았다. 그럴때마다 듣는 얘기 "참을인을 백번 써야한다." "이혼을 안생각했던 부부는 없다." 결혼을 하면 기쁠때도 있지만 슬프고 화날때도 분명히 있다. 지극히 주관적으로 정리해 보았다. 장점 1. 소속감과 안정감 가족이라는 울타리안에 소속이 되어있다는 소속감과 그런 소속감으로 인한 심적인 안정감이 있다. 뭔가 마음이 안정되고 든든해지는것은 있다. 2. 건강보험 무임승차가 가능하다. 1인가구인데 퇴사할경우 지역가입자로 소속되어서 건보료 폭탄을 맞을수 있는데 배우자가 근로자라면 내가 퇴사하더라도 배우자에게 피부양자로 소속되어서 지역가입자 건보료 폭탄만은 피할수가 있다. 3. 내가 퇴사하더라도 나를 먹여살..

임신중에 체중이 너무 늘면 안되는 이유 (임신중독증) [내부링크]

1. 임신중독증이 생기기 쉽다. 체중이 지나치게 늘면 심장에 부담을 주어 고혈압이 되고 임신중독증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심한경우 분만전에 태반이 탈락되는 태반조기박리나 출산시 경련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태반조기박리가 생기는경우에는 통증을 유발하며 검붉은 출혈이 일어나니 이런경우에는 병원에 바로 가셔야합니다. 2. 임신성 당뇨가 생긴다. 살이찌면 당질의 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효과가 떨어집니다. 비만 임산부일수록 임신성당뇨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임신성 당뇨는 태아를 거대아로 만들고 태아의 폐성숙을 방해해 양수과다증을 일으키며 조산의 원인이 됩니다. 3. 거대아가 태어날수 있습니다. 임신중 비만도가 높을수록 거대아 (4kg이상)을 낳을 확율이 높습니다. 아기가 지나치게 크면 자연분만이 ..

소프트데이 백색소음기 언박싱 (가격, 사용후기, 사용방법) [내부링크]

신생아 수면교육에 좋다는 백색소음기 선물받아서 언박싱해봅니다. 필요는 한데 내돈주고 사기 아까운 백색소음기 가격은 39,800원 입니다. 어떤제품일까 궁금해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니 백색소음기 기계와 사용설명서 ,랜선 이렇게 3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설명서를 보니 버튼별 용도, 사용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백색소음기는 크게 조명조절, 소리기능 이렇게 있습니다. 3번 전원을 키고 1번을 눌러서 음악을 선택해 봅니다. 다양한 펜소리부터 자장가, 자궁소리까지 버튼을 눌러가면서 소리를 들어봅니다. 생각보다 음질이 깨끗하고 음악도 타이머설정이 가능합니다. 신생아 수면교육에도 좋지만 불면증으로 힘들어하는분들에게도 도움이 될거 같네요. 사용설명서 7번에 보면 30분, 60분, 무제한 설..

오리온 신상품 썬 할리피뇨 체다맛 후기(과자할인, 가격, CU, T멤버쉽) [내부링크]

오리온 신상과자 오구마와 같이 할리피뇨 체다맛을 구매했습니다. CU에서 할리피뇨 체다맛은 한봉지당 1700원인데 , CU편의점에서는 썬 할라피뇨 , 오구마 2+1 행사를 하고 있었다. 즉 3봉에 3400원이다. 단 할인 행사하는 상품은 T멤버쉽 중복할인은 할수는 없다. 맛은 맵고 달고 고소함이 조화된다고 표현되어있다. 과자모양은 sun썬 과자와 비슷하다. 과자포장지의 표현과 실제맛은 많이 다르다. 매운맛이 처음에 강하게 들어오고 그다음 짠맛, 그다음 고소한맛이 들어온다. 체다치즈가 들어갔다고 표현되지만 치즈맛이 느껴지지는 않았다. 그리고 달콤하다고 표현되어있으나 단맛은 느껴지지 않았다. 맵고, 짜고, 고소하고 이런맛이다. 솔직히 sun썬 오리지날 과자가 더 맛있다. 다음에는 할라피뇨 체다맛을 굳이 돈내고..

임신 중 육아휴직급여 신청방법 (지급액, 기간, 연차수당, 제출서류, 유산) [내부링크]

2021년 11월 19일부터 임신 중에 육아휴직을 신청할수 있도록 법이 개정되었습니다. 임신 중인 여성 근로자, 특히 더 많은 휴직이 필요한 고위험군 임신부들에게 꼭 필요했던 제도인데요. 임신 중 육아휴직 신청 방법, 절차, 기간 등등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히 알아보겠습니다. 해당회사 피보험단위기간 (재직하면서 고용보험 가입일)이 모두 합해서 180일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즉, 육아휴직이 가능한 회사인지 먼저 확인후 고용가입일이 최소 6개월 이상이 되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육아휴직기간은 1년이며 한 태아에 대해서 기간 분할신청이 가능합니다. (A라는 태아에 대하여 육아휴직을 신청했다가 3개월뒤에 유산해서 회사에 복귀했고 그 이후 다시 B라는 태아를 임신했다면 B 라는 태아에 대하여 다시 1년이라는 육아휴..

개봉동, 고척동 해장하기 좋은 감자탕 맛집 (영업시간, 주차) [내부링크]

주소: 서울 구로구 고척로 130 영업시간: 원래 24시간 영업점이였는데 최근 밤12시까지 영업으로 변경됨 주차장: 없음 차를 가지고 오셨다면 근처 골목길에 주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동네에서 다섯손가락안에 드는 맛집을 꼽으려고 합니다. 이곳은 1인분으로 해장국 10,000에 나오기도 하지만 2인이상이라면 개인적으로 꼭 뼈다귀전골 소짜리에 볶음밥을 드셔보라고 권유하고 싶네요. 2인에 2개 해장국일경우 2만원이지만 만원만 추가하면 고기도 더 푸짐하며 사리추가, 볶음밥까지 즐길수 있으니 뼈다귀전골을 추천합니다. 고기, 시레기양이 훨씬 많습니다. 이렇게 다 먹고 볶음밥 1인분을 주문했어요. 이모님이 냄비를 다른테이블에 가져다가 직접 볶아주시는데 김치 썰은거와 김, 들기름으로 볶습니다. 이 집은 음식에 일가..

물왕저수지 근처 위치한 맛집- 산수골웰빙쌈밥 [내부링크]

물왕저수지 주변에 식당이 많은편인데 그 중 한곳이 괜찮아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우선 물왕저수지를 찾아가는것도 어려웠어요. 주변에 저수지가 안보여서 애먹었습니다. 그래서 찾아가기전 식당에 먼저 가게되었답니다. 장어, 옻닭, 순두부등등 다양한 음식점이 있었는데 쌈밥 메뉴가 더 괜찮아서 산수골 웰빙쌈밥집에 갔어요. 밑에도 주차장이 있어 주차를 한 뒤 식당을 들어갔어요. 근데 처음에는 분위기가 별로라 잘못 왔나 싶었지요. 메뉴중 삼겹살 쌈밥 2인분 시켰습니다. 우선 쌈싸먹을 재료가 다양하게 나왔어요. 추가적으로 쌈 재료를 먹고싶다면 셀프로 리필해서 먹을수 있답니다. 밥은 돌솥밥으로 나와서 밥을 덜은 후에 숭늉으로 2차로 먹었습니다. 우선 쌈 재료들은 직접 농사를 져서 손님 밥상에 올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울근교 놀러갈만한곳 물왕저수지, 그리고 베니스카페 [내부링크]

실은 서울에 살면서 물왕저수지는 처음 가보았어요. 광명동굴에 가는길에 근처에 물왕저수지가 있어서 가보게 되었답니다. 평소 주말에는 쉬기바빳는데 오랜만의 힐링여행이었어요 ㅠ 물왕저수지에는 낚시하는곳이 따로 있어 낚시하러 오는분들도 많더라구요. 물왕저수지가 한눈에 보인다는 카페가 있다길래 가보았어요. 바로 코앞에 물왕저수지가 보이고 괜찮더라구요. 밤이 되면 LED조명이 화려하게 카페를 수놓는다고 하네요. 주차공간도 여유있는편이고 분위기도 괜찮았어요. 다만 음악이 80년대 후반~90년대 초여서 분위기 적응하는데 약간 걸렸어요 ㅎㅎ ; 우선 1층보다는 2층이 나은거 같아요. 왜냐하면 2층에 앉아야 한눈에 물왕저수지가 보이기 때문이에요. 1층은 아무래도 앞에 나무와 텐닝된 창문유리로 뷰가 좋지 못합니다.ㅠ..

가산디지털 곱창 맛집- 말뚝곱창 [내부링크]

친구가 곱창맛있는곳이 있다하여,, 그친구를 믿고 따라갔다. 참 어렵게도 찾아갔다.. 가디가 출구도 여러개고.. 1번출구근처라 찾기가 조금 어려웠다. 2층에 있어서 올라가는데 네온사인이 보인다. 곱창먹을때가 제일 이뻐... 사진찍기에도 괜찮은 포토존? 이 있고 입구로 들어갔다. 불금이라 그런지,, 테이블에 손님은 꽤 북적였다. 그래도 맛이있으니 북적거리겠지... 메뉴판을 보니 낙곱새, 소곱창, 등등 있었는데 소곱창2인분을 시켰다. ㅎㅎㅎ 여기 특이한게 계란후라이 셀프로 할수있게금 자리가 마련되어있다. 아예 계란 몇판을 두고 휴데용가스렌지에 식용유 해서 필요한만큼 알아서 계란후라이를 해먹을수있게 되어 그점은 좋은거같다. 반찬, 서비스로 나온 순두부찌개 괜찮았다. 곱창도 비리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이대 가야가야 라멘집 [내부링크]

이대에 갈일이 있어서 갔다가 전에 이대에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나왔었던 기억이 났었다. 그중에 가야가야 라멘집을 가보았다. 위치는 지도보고 찾아가니 좀 쉬운편이였다. 골목길에 초반부에 가야가야 라멘집이 눈에 띤다. 들어오자마자 이랏세이마세~~ 하며 일본어로 반갑게 인사한다. 그리고 직원들끼리 일본어로 주문을 주고받아 일본여행을 왔나 착각할정도? 였다. 메뉴는 대략 이런데.. 가장 문안한 돈코츠라멘 7,000원을 주문하였다. 포스도 남다르신 주방장님... 혼밥인경우에는 이쪽자리에 추천해준다. 주방쪽을 보고 있으니 구경할게 많아 기다리는게 금방이였다. 일단 맛있는 편이었다. 차슈의 비린내도 전혀없고 된장숙성한? 깊은맛이 났다. 국물도 조미료 특이한 맛보다는 괜찮은 맛이였다. 실패하지 않은..

휴대폰 요금 절약 2탄 - T끼리 온가족 할인 결합 [내부링크]

T끼리 온가족할인은 한마디로 가족끼리 SKT 가입년수를 합산하여 월정액에서 최대 50% 할인되는 제도를 말합니다. 인원은 최소 2명~5명까지 결합할수 있습니다. 가입년수 계산은 이렇습니다. A: 5년 9개월 B: 2년 10개월 C: 15년 1개월 이 가족의 가입년수는 어떻게 될까요? 가입년수는 개월은 계산에 안들어가므로 22년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요금제를 어떤요금제에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BAND계열 요금제는 이미 할인이 들어간요금제로 동일한 가입년수여도 할인을 덜 적용받습니다. 한마디로 band 퍼펙트 와같은 요금제를 가입시에는 가족합산가입년수가 30년 이상이여도 50%가 아닌 30% 할인받는다는 이야기죠. 가입년수 10년 미만 20년 미만 30년 미만 30년 이상 일반요금제 10% ..

휴대폰요금 절약 1탄 선택약정 [내부링크]

매달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휴대폰요금때문에 우리의 통장은 금방 가벼워지는데요. 재테크의 기본은 소비를 줄이기에 앞서 매달 고정적으로 세나가는 돈을 줄이는게 급선무라고 생각되는데요., 매달 휴대폰요금 절감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선택약정인데요. SKT경우에는 가입년도수와 관계없이 모두 할인받을수 있는 혜택이 바로 선택약정입니다. 선택약정이란 기본월정액 요금에서 25% 할인받는건데요. 과거 할인율이 20% 에서 25% 상향되었습니다. 선택약정의 가입기간은 1년, 2년으로 나뉩니다. 그러나 1년,2년 동일하게 25% 할인되며 , 중도해지시 선택할인위약금이 부과가 되며 2년가입기간이 1년가입기간보다 중도해지시 약정위약금이 크기때문에 보통 가입기간은 1년단위로 선택을 하는편입니다. ..

임신 유무를 확인하는 방법 (임신테스트기, 병원 검사종류) [내부링크]

1. 임신테스트기 편의점, 약국, 다이소에서 쉽게 구매할수 있는 임신테스트기는 가장 편리하게 테스트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배란수정 후 14일이전에는 소변으로 나오는 임신호르몬이 매우 적으므로 테스트기에 비임신이란 오류로 나올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14일이 지난 다음에 검사하는것이 적절합니다. 테스트는 14일이 지나고 호르몬이 제일 농축되어있는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하는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한줄이면 비임신, 두줄이면 임신입니다. 비용은 5000~6000원입니다. 2.혈액검사 임신테스트기는 간혹 오류가 날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정확한건 병원에서의 혈액검사입니다. 혈액에서 임신호르몬 수치로 임신여부를 알수 있는 검사입니다. 인간융모성 생식선 자극호르몬을 소변 또는 혈액에서 확인하는건데요. 이걸 줄여서..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곳, 놀러 가볼만한곳, 영등포 타임스퀘어 독도체험관 (가격, 운영시간) [내부링크]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지하2층 월~금요일 10:30~19:00 토~일요일 11:00~18:00 문의전화 : 02-2068-6101 가격 : 무료 타임스퀘어 지하2층을 둘러보다가 우연히 독도체험관이 있길래 방문하였습니다. 유료인줄 알았는데 무료이더라구요. ㅎㅎ 저는 독도가 동해상에 있는 하나의 섬이라고 생각했는데 독도는 크게 동도와 서도 2개의 섬으로 나뉘며 자잘자잘한 여러개의 섬까지 합해서 통명칭으로 독도라고 말한다는점을 방문하면서 깨달았습니다. 위 사진은 독도를 1/100으로 축소한 사진입니다. 왼쪽의 섬은 척박하고 경사가 가팔라서 개발이 거의 안된섬입니다. 다만 오른쪽은 왼쪽섬에 비해서 완만해서 사람이 지낼수 있을정도로 개발이 되었으며 여러곳에 선착장 및 건물도 지은게 보입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맛집, 호우섬 홍콩음식점 (메뉴판, 가격, 영업시간,라스트오더) [내부링크]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지하1층 호우섬 영업시간: 11:00~22:00, 라스트오더: 21:00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 타임스퀘어에서 보기로 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지하1층에 식당가가 다양해서 구경해본 결과 , 홍콩식당이 눈에 띄더라구요. 홍콩음식점은 안가봐서 맛있을지는 확실치는 않지만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직원에게 물어보니 면류는 맑은 우육탕면 홍콩식 솥밥은 닭고기조림이 가장 인기메뉴라고 합니다. 저희는 주문을 매운소고기탕면과 닭고기 조림덮밥을 주문했습니다. 매장분위기는 현지 홍콩음식점에 놀러왔듯이 이색적이였어요. 잠시나마 홍콩으로 여행온 기분이였습니다. 왼쪽이 매운소고기탕면, 오른쪽이 닭고기 조림덮밥입니다. 두그릇다 양이 너무 적어서 홍콩사람들은 소식하나봐 이렇게 이야기를 했습니..

신상품 오리온 오구마 과자 가격, CU 할인행사(리뷰, 후기, 맛, T멤버쉽할인) [내부링크]

군것질거리를 사러 CU편의점에 가게 되었다. 필요한거 구매를 하다가 오구마 라는 과자가 나오게 되어 호기심에 구매하게 되었다. 오감자 과자를 맛있게 먹었는데 그 뒤를 이을 오구마라는 과자로 신메뉴가 나온것이다. 오구마는 한봉지당 1700원인데 , CU편의점에서는 썬 할라피뇨 체다맛, 꿀버터 오구마 2+1 행사를 하고 있었다. 즉 3봉에 3400원이다. 단 위와 같이 할인 행사하는 상품은 T멤버쉽 할인은 할수없다. (중복할인 불가) 할라피뇨 체다맛 1개와 꿀버터 오구마 2개를 구매하게 되었다. 과자는 오감자 과자와 같은 감자스틱인데, 양념을 고구마양념소스로 했다. 게다가 당코팅을 두껍게 하여 눈을 감고 먹으면 고구마에 버터를 넣고 구운맛 딱 그맛이였다. 아웃백에서 스테이크를 시킬때 고구마 사이드메뉴 주문하..

한방약재가 없는 임산부 삼계탕 만들기 (비린내 없는, 닭 손질하는 방법) [내부링크]

삼계탕을 참 좋아하는데요. 한방약재의 특유의 향을 안좋아하는 분도 있고 예를들어 몸에 열이 많은데 인삼삼계탕을 먹을수 없는분들.. 등등 개인마다 안맞을수 있기때문에 (부작용) 한방약재(당귀,황귀,인삼,오가피 등) 가 없는 삼계탕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닭 한마리 양파 1개, 대파 , 건대추 5-7알, 마늘 7알이상 , 생강 1개, 하얀무 약간 1. 우선 목부분을 과감하게 잘라줍니다. 생각보다 견고해서 가위로는 잘 안잘리고 큰칼로 자르는게 깔끔히 잘립니다. 왠지 닭에게 미안하네 ㅎㅎ 2. 닭의 꽁지부분을 자릅니다. 3. 닭의 구멍주위부분 지방덩어리를 잘라내줍니다. 4. 반으로 갈라서 안에 남아있는 내장 잔여물을 깨끗히 씻어줍니다. 간혹 닭배안에 찹쌀 인삼등등 넣는다고 안가르는분이 있는데요. 저는 깨끗히 ..

티스토리 로그인 2단계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개인정보유출 및 해킹으로 인해 아이디를 가지고 있어도 불안한데요. 티스토리도 네이버,유튜브처럼 로그인 2단계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방법에 대해 나열해 볼게요. 다른블로그를 보니 이전버전이더라구요. 저는 오늘 기준으로 찾은 최신버전이니 열심히 따라 오셔요. ㅎㅎ 1. 우선 본인 티스토리를 로그인합니다. 2. 상단 우측에 동그라미를 클릭 3. 계정관리를 클릭합니다. 4. 왼쪽 하단에 카카오계정관리를 클릭합니다. 5. 위 상단에 계정보안을 클릭합니다. 6. 중간아래 2단계 인증 설정하기를 클릭합니다. 7. 본인 휴대폰번호를 설정한뒤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2단계를 설정합니다. 8. 휴대폰이 로그인 안될경우 연락 가능한 이메일도 추가인증을 합니다. 티스토리 로그인 2단계 설정방법 끝 참 쉽죠잉 ~

임신 초기, 중기, 후기 추천 음식, 식품 [내부링크]

임신초기 닭가슴살: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고단백식품이다. 두뇌발달에 좋고 태아의 몸도 튼튼해진다. 달걀: 태아의 근육과 신체기관을 형성하는데 기본이 되는 단백질의 대표 식품이자 완전식품이다., 멸치: 임신초기에 제대로 먹지않으면 태아가 엄마뼈에서 칼슘을 빼앗아가 출산 후 골다공증에 걸릴수 있다. 쇠고기: 육류를 적당히 섭취하면 태아의 뇌와 조직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두부: 대표적 고단백식품으로 칼슘도 풍부해 임신초기에 태아의 근육과 뼈형성에 도움을 준다. 임신중기 양배추: 태아의 골결과 치아를 형성하는 칼슘과 인이 풍부해 세포조직의 형성을 촉진한다. 완두콩: 단백질과 비타민A가 태아의 조직과 뼈를 만들므로 성장속도가 빠른 중기에 꼭 필요하다. 부추: 뼈와 치아의 형성을 돕는다. 칼로리가 낮아 체중..

에나벨 집으로 -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영화 볼만한게 뭐가 있을까 보던중.. 에나벨 집으로 라는 영화가 눈에 띄었다. 다소 낮은평점이였지만 좀 무섭게 만든영화라 하여 기대감에 보게 되었다. 아쿠아맨 만든 감독 제임스완이 만든거라고 알고있지만 감독은 게리 도버먼이였다. 실은 제임스완이 만들었다면 더 믿고 보았지 않았을까 싶다. 여튼 퇴마사 워렌 부부는 저주 받은 인형 애나벨을 발견하고 본인의 집에 있는 뮤지엄 진열장에 격리시킨다. 그리고 절대 열지마세요 경고문과 함께 단단히 잠궈놓는다. 그러나.. 집에 남아있던 10살 딸 주디와 베이비시터는 ‘절대 들어가지 말라’는 경고를 어기고 마는데… 하물며 꽁꽁 묶여있던 에나벨을 호기심에 풀어주고 만다. 그날 밤 에나벨 인형은 뮤지엄에 격리되어있던 악령소품들이 하나씩 깨어내는데... ..

개봉동 파스타, 피자 맛집 , 고급 레스토랑 카페 126 [내부링크]

남편이 새로 생긴 파스타집이 평이 좋다며 같이 가자고 하여 가게 되었습니다. 카페126은 기존의 카페였지만 한달여전 주인이 바뀌면서 파스타, 피자도 판매하는 매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지는 한달정도 되었다고 하네요. 아래는 기본 셋팅입니다. 메뉴판을 보니 시그니처 메뉴, 인기메뉴 이렇게 추천메뉴도 있었습니다. 우선 까르보나라, 봉골레파스타를 시켰습니다. 이곳은 파스타를 주문하면 음료는 서비스로 나갑니다. 사이다와 아이스티를 주문했어요. 주문한지 10분도 안되었나 생각보다 빠르게 파스타가 나왔습니다. 까르보나라... 솔직히 아웃백의 파스타보다 맛있었습니다. 국물도 싹싹 긁으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남편이 주문한 봉골레 파스타도 맛봤는데요. 조개도 생각보다 많이들어가있고 신선했어요. 봉골레 파스타 국물이 ..

색상별 채소, 과일의 영양소, 효능( 노랑,주황,하양,빨강,보라,초록) [내부링크]

노랑,주황 영양소: 카포타노이드 주요식품: 오렌지, 파인애플, 당근 등 효능: 시력유지를 돕고 면역력을 높여 신체노화를 늦춥니다. 하양 영양소: 안토잔틴 주요식품: 양배추, 양파, 도라지 등 효능: 세균, 바이러스 등에대한 신체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빨강 영양소: 리코펜 주요식품: 토마토, 비트, 사과 등 효능: 혈관을 튼튼하게 개선합니다. 보라 영양소: 안토시아닌 주요식품: 포도,블루베리,적채 등 효능: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초록 영양소: 클로로필 주요식품: 브로콜리,샐러리,키위등 효능: 암세포의 DNA손상을 막고 간세포의 재생을 돕습니다.

영화 올빼미 인물, 줄거리, 후기, 쿠키영상 [내부링크]

평이 좋다고 해서 올빼미 영화를 보게 되었다. 영화 올빼미는 소현세자의 죽음을 주제로 한 궁중미스터리 장르입니다. 맹인이나 특출난 침술 실력을 지닌 ‘경수’는 어의 ‘이형익’에게 눈 도장을 받고 재주를 인정받아 궁으로 들어가게 된다. 맹인 경수는 특이한 점이 있는데 바로 낮에는 잘 볼수 없으나 어두울때는 어느정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그 무렵, 청에 인질로 끌려갔던 ‘소현세자’가 8년 만에 귀국하고, ‘인조’는 아들을 향한 반가움도 잠시 정체 모를 불안감에 휩싸인다. 소현세자에게 직접 침을 둔 경수는 소현세자에게 칭찬을 받게되고, 또한 소현세자는 경수가 어두울때는 어드정도 볼수있는 신체적인 특징? 도 알게 된다. 다만 비밀로 하게 된다. 그리고 소현세자는 악필인 경수를 보고 휴대용 돋보기를 선물을 해준..

서서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 후기 [내부링크]

구로아트밸리에서 저렴한가격에 공연을 한다고 해서 예약을 했다. 1인당 5000원.. 동네에 무료 혹은 저렴한 가격으로 공연을 해서 문화체험할수 있는기회가 많아지는거 같아서 좋다. 이곳에는 지하주차장이 별개로 있다. 차를 끌고 온다면 구로아트밸리 지하주차장에 주차하면 될거같다. 전에는 구로아트밸리에서 서울시립교향단 공연을 무료로 보았다. 서울시립교향단은 국내에서 TOP이라고 할정도로 연주자 개개인 스팩이 짱짱했다. 최소 서울대는 기본으로 나오고 대부분 유학파였다. 연주실력은 CD를 틀은정도로 완벽했고 다만 선곡이 정통곡이여서 졸립기는 했다. 다만 이번 서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전의 공연과는 느낌이 달랐다. 연주실력이 이전에 비해 완벽한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괜찮은 실력이었다. 또한 선곡이 너무 뛰어났다. 자..

20대 인생 성공하는 방법 , 습관 (안망하는방법) [내부링크]

현재 30대후반을 바라보는 나이로 20대때 아쉬웠던점을 이뤘다면 30대인 지금 더 풍요롭고 편하게 살텐데 하는점이 있습니다. 그 점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본인의 적성을 찾고 그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라 저는 고3때 입시라는 목표만 바라보았고 적성이 뭔지도 몰랐습니다. 우선 고득점목표로만 공부를 했으나 수능성적도 좋은편이 아니였습니다. 재수를 하려고 했으나 집안에서는 말리는 편이었죠. 그래서 그나마 뷰티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전문대 뷰티과로 진학을 했습니다. 뷰티과를 다니면서 방학때는 도움이 된다는 미용실 스텝알바일도 했습니다. 그런데 적성이 너무 안맞는것이었습니다. 저는 사람을 대하는걸 좋아하는편인데 미용실스텝은 안내 외에는 과묵해야하고 헤어를 다루는일에만 집중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무직..

화성 어차 예매 방법, 위치, 코스, 시간대 [내부링크]

수원에 있는 친구를 오랜만에 보게 되었습니다. 여행도 하고 싶고 수원도 구경하고 싶은데 가이드 좀 해주면 안될까라고 가볍게 말을 해보았는데 친구가 열심히 표를 예매를 했었더군요. 너무 고마웠습니다. ㅎㅎ 수원에 화성행궁 중에 화성 어차가 있습니다. 우선 화성 어차는 알아보니 인터넷 예매는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현장 당일 판매 그리고 외국여행객, 단체관람객 때문에 주말에는 특히 금방 표가 동난다고 합니다.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래서 친구는 표 오픈 시간 9시에 맞춰서 원하는 시간 때의 표를 예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예약시간대에 늦어서 화성 어차를 못 타게 되면 일절 다음 기회는 없다고 보면 되지요. 그래서 시간대에 여유 있게 도착한다고 처음 가보아서 헤맸다고 티격했습니다. 수원화성..

속초 주변 놀러갈만한곳 낙산사 (위치,소요시간, 비용) [내부링크]

속초주변에 가볼만한곳 알아보니 낙산사가 있었다. 규모도 꽤 크고 다양한 구경거리가 많아서 괜찮다고 생각된다. 여기는 보타전이고 실제로 스님들이나 믿는분들이 절을 올리는곳이다. 낙산사는 그동안 여행겸 방문했던 절중에서 가장 규모도 크고 볼거리가 많은곳중 하나였다 사진에는 없으나 마음을 씻기는 약수터도 있고 그곳에만 파는 불교상점도 있으며 바다를 보며 쉴수있는 테이블도 꽤 배치되어있다 1시간반을 보았는데 시간이 빠듯하였다. 이건 해수관음상 이곳 주변절경이 바다가 한눈에 보여 포토존으로도 괜찮다 속초 주변 구경할만한곳 추천해요 여름은 필수로 양산챙기시길 바랍니다 소요시간 : 1시간반~2시간 정도 비용:성인 1인 4,000

미쟝센 트윙클 블루와 톤 다운 다크초코를 믹스해 염색해봤어요 [내부링크]

최근에 미쟝센 트윙클 블루와 톤 다운 다크초코를 믹스해 염색해보았어요. 후기를 보니 톤 다운 다크초코는 문안한 갈색 컬러이며 트윙클 블루는 탈색 모발에서 염색할 시에 보랏빛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톤 다운된 독특한 색상을 내고자 트윙클 블루와 톤 다운 다크초코를 믹스하여 염색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왼쪽은 보랏빛을 내는 트윙클 블루 오른쪽은 문안한 갈색빛을 내는 톤 다운 다크초코 2제에 트윙클 블루와 톤 다운 다크초코 1제를 각각 반반씩 넣고 섞은 뒤에 좌우로 약제를 섞어 흔들어 줍니다. 상하로 쉐이킹을 하면 거품이 많이 일어나 염색약이 잘 안 나올 수 있으니 좌우로 염색약을 섞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두피부터 시작해 모발에 염색약을 꼼꼼히 발라줍니다. 긴 머리이다 보니 총 2통으로 염색하였습니다. ..

염색모에서 미장센 헬로 버블 매력적인더스티애쉬 셀프염색후기, 비포&애프터 [내부링크]

인친님들 안녕하세요 ^^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지요. 벌써 입동이라고 하지요? 건강관리 잘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ㅎㅎ 머리가 자라나고 있고 뿌염이 시급해 보이기도 하고 색상 체인지도 하고 싶어서 미장센 헬로 버블 매력적인더스티애쉬 색으로 셀프 염색해보았어요. 일반 미용실에 가면 애쉬 색상이 나오려면 탈색을 보통 권하는 편이며 가격도 만만치 않기에 ㅋㅋ 그리고 이전에도 미장센 헬로 버블 다른 색상 염색 시에도 얼룩도 거의 지지 않았고 모발 손상도 느끼지 못했기에 다른 색으로 셀프염색을 해보았습니다. 미장센 헬로 버블 매력적인더스티애쉬 염색약 만드는 방법은 미장센 헬로 버블 매력적인더스티애쉬 염색 2제에 1제와 3제를 섞고 잘 섞이도록 좌우로 흔들어주면 하면 됩니다. 쉐이키~~ 쉐이키 ~~ ..

영등포역에 위치한 혼밥, 혼족발, 혼보쌈, 혼삼겹살 먹기 좋은 싸움의고수 [내부링크]

혼밥집 싸움의고수 브랜드는 가산디지털점 근처에서 먹어봐서 대략적인 서비스나 맛은 경험해봤어요. 상황상 혼밥을 하게 되서 어디서 먹을지 고민을 하다 항상 지나쳤던 영등포역에 위치한 혼밥집 싸움의 고수에 가보았어요. :) 영등포기차역 지상층에 위치해있어요 싸움의고수 영등포점 혼밥하기에도 편안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어요 :) 혼밥집 싸움의고수 메뉴판을 보았는데 보쌈은 팔고 있는줄 알고 있었으나 혼 삼겹살 그리고 아니 혼 족발도 팔고 있는게 아닌가요? 게다가 불족발도 팔고 있었습니다. 항상 족발집에서 혼자 먹고싶을때 소짜리를 시켜도 부담스러웠는데 다음엔 싸움의고수 혼족발도 애용해보려 합니다 ㅎㅎ 혼보쌈먹을 생각으로 들어왔기에 기본보쌈 m으로 시켰습니다. 세트는 쌈이 포함된걸 세트라고 하더라구요 천원이 추가가 ..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솔직후기- 쿠키영상2개 추천 [내부링크]

스파이더맨 파브로홈이 개봉을 했다. 아이언맨, 캡틴아메리가 큰 영웅이 떠나고 스파이더맨은 슬퍼한다. 제 2의 아이언맨을 찾아야한다고 하였으나 본인은 제 2의 아이언맨이 될 수 없다는것을 스스로 알고있다. 학교친구들과 유럽여행을 가게되는데..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정체모를 물귀신이 나온다. 그때에 미스터리한 미스테리언이란 히어로가 물귀신을 물리치는데.. 그 뒤로 피터파커는 미스테리언과 친밀해진다. 미르테리언은 아이언맨의 흡사한 기능도 가지고 있고 연륜도 있고 생각도 바른거같아 파터피커는 신뢰하게 된다. 그 뒤에 오스트리아 광장에서 정체모를 불귀신이 나타나서 또 다시 미스테리언 히어로가 등장한다. 미스테리언은 최대한 막아보았으나 역부족.... 미스테리언은 결국 불귀신 몸속으로 들어가 자폭?을..

맛과 가성비 둘 다 잡은, 소고기 샤브샤브- 샤브향 구로점 [내부링크]

외식을 하는데 동네에서 항상 가던 식당이 아닌 조금 거리가 있어도 가보고 싶었다. 메뉴는 뜨끈한 국물이 있고 칼국수, 볶음밥까지 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가 괜찮지 않을까 해서 주변 맛집 소고기 샤브샤브 집을 검색을 하였다. 많이는 멀지 않은데 평이 괜찮은 곳이 있어서 그 식당으로 가게 되었다. 식당 위치는 고척스카이돔과 구로 소방서 부근이다. 버스정류장으로는 구로성심병원에 내리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시,군,구 시도 국가 샤브향 구로점서울특별시 구로구 중앙로 13 주말이지만 점심시간대를 조금 지나 도착하니 손님이 좀 빠져있었다. 편하게 창가 쪽에 자리를 잡았다. 평일 점심특선은 가격이 더 착한 편이다. 인테리어 내부는 대체로 깔끔한 편이였다. 이곳은 사리 무한리필 코너이다. 그런데 베트남 월남쌈 코너는 개..

오류동 곱창맛집 황소곱창 [내부링크]

오류동 곱창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동네에서는 곱창맛집이 아닐까 싶네요. 위치는 1호선 오류역에서 좀 걸어나오거나 버스 오류주민센타에서 내리면 가깝게 갈수 있습니다. :) 부동산국가 황소곱창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23길 16 평상시처럼 소곱창을 시켰습니다. 주문을 하면 이미 구워진 소곱창이 나옵니다. 염통 감자 버섯도 들어있습니다. 부추와 같이 구워먹으면 더 맛있어요.. 그리고 부추를 리필하면 한바가지에 꽉 채워서 리필을 해 주십니다. 평상시에는 부부가 운영하는데 주인아저씨랑 닮은 아가씨 두분이 계셔서 물어봤더니 따님이라고 하네요.. 여튼 모처럼 곱창을 먹은후에 날치알볶음밥까지 먹었습니다. 곱창맛집을 찾으신다면 이곳도 한번 고려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이상 먹방리뷰입니다. :) 인친..

가산 디지털역 맛집, 백년불고기와 물갈비 [내부링크]

가산 역에 위치한 맛집을 찾던 중에 이곳 평이 좋아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샤브샤브는 익숙하지만 물갈비라는 거는 생소한지라 호기심에도 가보았습니다. 물갈비라 하니 소주 안주에 딱일 거 같은 느낌. 이곳 메인메뉴라고 하는 산더미 물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와우 비주얼 쇼킹... 이름이 산더미 물갈비인 만큼 보기에는 굉장히 많아 보입니다. 육수는 매운맛으로 하였습니다. :) 이곳 소스가 기가 막힙니다. 물갈비를 익힌 뒤에 소스에 찍어 먹으면 감탄사가 나옵니다. 이래서 손님이 많은 매장이구나 하고 느꼈지요. 회식자리를 찾는 분들에게도 괜찮다고 전하고 싶네요. ㅎㅎ 여성 2인이 먹기에는 꽤 많은 양이었습니다. 만일 이거 먹고 부족하다면 볶음밥 추가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곳 음식 참 맛있더라..

힐링 되는 이국적인 카페, 시흥 메르 블루 [내부링크]

서울에서 자가용으로 가보기에 가깝고 이색적인 카페를 가보고 싶었었는데 검색을 해보니 시흥 메르 블루 평이 좋아서 친구와 가보게 되었어요. 서울에서 1시간 이내이면서 루프탑도 있고 여유 있게 쉴 만한 장소를 찾았답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시흥 메르 블루 하면 바로 검색되길래.. 네비 양의 말만 믿고 가보았습니다. 그런데 웬걸.. ? 네비는 이상한 골목길로 안내하였고.. 바로바로 gps에 인식이 안돼서 2번 방황했었습니다.. 그리고 시흥은 길을 한번 놓치면 유턴하는 길이 많이 없어서 길 한번 잘못 들어서면 10분 이상은 다시 되돌아와 하는 .. 도로가 참 불편했습니다. 결국엔 네비 양의 말에 따라 도착했더니 논두렁의 좁은길로 안내했죠.. 정말 이길이 맞나? 싶었는데 도착해보니... 메르 블루 간판은 보이..

서울 3억대 아파트, 저평가 지역 [내부링크]

서울 아파트라고 하면 최소 5억이상이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서울에도 잘 찾아보면 아직 아파트 매매가가 3억대인 아파트가 있습니다. 우리가 평생 살고 지낼 집 서울에 위치해 있는 3억대 아파트 (매매)는 어떤동네에 어떤아파트가 있을까요? 그리고 교통도 편하고 편리시설도 잘되있으나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3억대 아파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24~5평 기준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서울 3억대 아파트 저평가 지역 1번) (1) 동부골든아파트 1,236세대 1998년 12월(22년차) 용적률 299% 건폐율 22% 1. 교통: 1호선 오류역과 근접하며 도보 15분거리 있으며 바로 정문앞 버스장이 위치함 2. 장점: 도보 5분거리에 오류초등학교 및 도보 10분에 개봉중학교가 있어서 학군이 잘 형성되어있습니다. 아파트..

집 구할 때 체크 해야 하는 리스트 BEST 25 [내부링크]

집을 구하러 발품을 팔 때 어르신들로부터 듣는 소리가 있습니다. 통풍이 잘 되는가, 수압 확인을 위해 변기 물도 내려봐라, 채광 확인을 위해 불을 끈 뒤 채광을 확인을 하기, 곰팡이 냄새가 나거나 곰팡이가 피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집 주변의 분위기, 상권, 학군, 교통 분석하기 등등이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체크리스트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입구, 복도 1. 복도식 구조일 경우 복도 새시가 있는지 확인하기 2. 유모차 이동이 자유로운지 확인한다. 신발장, 현관 3. 신발장은 수납을 충분히 할 정도로 넉넉한지 확인한다. 4. 현관문 상태를 확인한다. 거실 5. 전등을 끄고 햇빛이 잘 드는지 확인한다. 6. 창문을 열고 매연, 소음을 체크한다. 방 7. 안방은 장롱과 침대가 들어갈 위치를 확인한다...

단기자금 운용에 좋은 CMA와 MMF 차이점, 장단점 [내부링크]

종잣돈을 마련할 때 보통예금으로는 직장인 우대 통장, MMF, CMA 등을 추천하고는 하는데요. 그중에서 CMA와 MMF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MA는 증권사에서 가지고 있으며 EFF와 증권사에서 하는 펀드, ELS, DLS를 하는데 편리합니다. 반면에 MMF는 은행에서 가지고 있는데 일정 금액의 투자금과 비상금을 넣어두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CMA 증권사 종합자산관리계좌 (Cash Management Account) MMF 머니마켓펀드 (Money Market Fund) 가입 금액 제한 없이 소액으로 쉽게 투자 가능 가입 금액 제한 없어 소액으로 쉽게 투자 가능 운용 실적에 따라 수익률이 다를 수 있으며 손실위험 1) 예금자보호가 되는 종금 사형 CMA (원금 100% 보장) 2) 예금자보호가..

사회초년생의 종자돈 빠르게 모으는 방법, 돈을 잘 모으는 방법 [내부링크]

1. 매달 지출되는 고정비용을 파악하라 그리고 그 고정비용을 줄일방법을 생각하라 보통 취업을 하면 150~300만원정도의 급여를 타게됩니다. 부모님 밑에서 안살고 독립한경우에는 주거비 또한 매달 지출하게 되는데요. 대략 고정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주거비 2) 휴대폰비용 3) 교통비 4) 식비 5)공과금 주거비는 정말 큰돈이면서 아까운 지출중에 하나인데요. 이것 또한 줄이고 싶다면 부모님과 같이 살거나, 그 상황조차 안된다면 쉐어하우스 또는 고시원 아니라면 조금더 저렴한 월세로 갈아타는 방법도 있습니다. 휴대폰비용은 본인의 통화시간 데이터사용량을 감안하여 적정한 요금제를 선택하는게 중요하며 아래에도 설명드렸지만 단말기할인을 받고있지 않은 상황이라면 선택약정을 가입해 요금할인혜택을 보는..

SKT 멤버십 등급 기준 - VIP, 골드, 실버 [내부링크]

SKT도 가입년수와 년간 결제금액에 따라 등급이 나뉘는데요. 멤버십 등급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가기간: 17년 10월 ~ 18년 9월 까지의 사용금액에 대한 납부금액과 가입년수 기준으로 산정하여 19년도에 적용시키는 방식입니다. 등급산정기준을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에서 가입년수는 누구나 쉽게 알수있지만 연간 누계 납부금액은 무엇을 말할까요? 연간 누계 납부금액에 제외되는 항목이 있습니다. 온가족 할인등의 할인금액, 소액결제, 휴대폰 할부금, 정보이용료, 단말기 A/S금액 일부 부가서비스는 누계 납부금액에서 제외됩니다. 예를들어 가입년수가 5년이 되고 매월에 요금제 4만원, 단말기할부금 2만원, 소액결제 1만원을 12개월 사용을 해도 누계금액은 48만원 즉, 다음년도에 VIP가..

휴대폰 데이터 리필하는 방법, 가입년수, 횟수, 선물하기 [내부링크]

데이터 리필하기란 SKT 를 2년이상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되는 리필쿠폰입니다. 충전은 어느정도 될까요? 사용중인 기본요금제의 기본제공량의 데이터 100% 충전됩니다. 본인요금제 데이터가 5GB 제공될시에는 충전시 무료로 5GB가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단, 충전은 데이터 또는 음성충전이 가능한데요. 데이터는 100% 충전가능하나 음성은 20%만 무료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가입년수 2년이상 3년이상 4년이상 주어지는 충전횟수 4장 5장 6장 단 한달에 한번만 사용할수 있으며 리필한 데이터가 남는다고 하더라도 이월되지는 않아요. 그리고 가족결합할 경우는 리필쿠폰 선물이 됩니다. (유효기간 내 2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