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erengeti의 등록된 링크

 aserenget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0건입니다.

스타2 KR서버 사용자지정 아케이드 튕김현상 이유는? 그리고 중국 [내부링크]

2024년 4월 1일이 된 현재에도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 KR서버(한국서버) 사용자지정 아케이드 접속 시 튕기는 현상이 지속되어 많은 스타2 한국 게임유저들의 문의와 토론글들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한국 유저들이 사용자지정 아케이드를 접속하면 맵들을 로딩하게되는데 그중 특정 악의적인 맵까지 읽어 들이면서 연산오류 같은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여 튕기는 걸로 추측되는데요. 게임파일 오류인줄 착각한 유저들은 몇 번이고 게임을 재설치하는 수고를 겪게 되고 게임을 다시 접속하지만 튕기는 것은 똑같고 결국 해결되지 않게 됩니다. "사용자지정 아케이드 튕김현상 이유는?" 정보통에 따르면 문제의 발단은 대충 이렇다고 전해집니다. 누군가 몰려드는 중국인 유저들을 막기 위해 사용자지정(유즈맵)에 언젠부터인가 '한국서버 ..

봄나물 요리 건강에 좋은 민들레 무침만들기 [내부링크]

추운 날씨가 슬슬 지나가고 봄비가 쏟아진 땅에는 건강에 좋은 각종 봄나물들이 싹을 틔우기 시작한다. 오늘은 그중 흔한 민들레를 이용해 민들레 무침을 만들어 보고자 한다. 민들레는 '앉은뱅이'라는 별명을 가진 여러해살이 풀로 한국, 중국, 일본에 분포하고 있다. 양지에서 잘 자라며 줄기가 죽어도 이듬해 다시 살아나는 강한 생명력으로 인해 이 민들레를 빗데어 꿋꿋한 민중을 민초(民草)라 부르기도 한다. *한문 民草(민초)는 일본어로 たみぐさ(타미구사)라고 불리는데 이게 한자음만 따 조선에 유입되어 민초로 불렸을 가능성이 있으며 아마 일제의 잔재일지도 모른다고 일부 학자들 사이에서 전해지고 있다. 봄이 오면 들판에 흔한 민들레는 한방에서 오래전부터 항염, 소염, 이뇨, 각종 기관지 질환과 위장질환 등에 여러모..

쌉싸름 짭잘한 봄나물 머위 장아찌 만들기 [내부링크]

앞서 봄나물 민들레 잎을 따다가 머위도 발견하여 머위 장아찌를 난생처음 만들어 보기로 했다. 봄나물은 모두 위대하다. 머위 또한 엄청난 효능을 갖고 있는 주로 호흡기와 소화기 비뇨기 질환들에 효능을 보인다고 한다. 시골생활 초보인 나는 그렇게 머위를 딴다. 오늘 채취한 머위는 아직 자라기 전 어린잎들인데 시범 삶아 장아찌를 만들어볼 것이다. 예전 어머니가 해주시던 머위 줄기인 머위대도 볶아서 들깨가루가 들어간 양념 무쳐주면 어찌나 고소하고 맛있었던지.. 난 그때 그게 호박잎과의 다른 것인지 알았는데, 지금은 머위였구나 하고 새삼 무릎을 탁 친다. 머위 채집 시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비슷한 생김새의 독초 때문인데 외딴 들판에서 머위를 채집하는 사람이라면 구별하는 법을 잘 알아야겠다. 안전한 머위..

그냥 별일 없이 산다. 하지만 신경쓰이는 옆집 치매노인 [내부링크]

시골로 이사 온 지 벌써 한 달이 넘었다. 원래는 두 달 전부터 이사를 왔어야 했는데, 그사이 어머니가 입원하는 바람에 병간호하느라 이사도 늦어버렸다. 느리고 평온한 삶, 큰 창가로 들어오는 환한 햇빛과 새들의 지저귐이 날 아침마다 깨워주고 층간소음 걱정 없는 하루로 인해 요즘 잠은 잘 자는 거 같다. 하하 하지만 산이 있는 시골이라 아직은 춥기도 오지게 춥다. 그렇게 오후 일광욕은 일상이 되었고 작은 농장을 위한 앞마당 땅파기도 일상이 되었다. 죽은 나무들과 필요 없는 것들을 몽땅 마당에서 뽑아내려 애쓰고.. 하~ 뿌리가 너무 많다. 삽과 톱과의 전쟁, 그렇게 오전 일과가 끝나면 온몸이 두드려 맞은 듯 하루종일 골골된다. 혼자 사는 거 외로울 거라 아버지께서 강아지를 사준다는 말에도, 죽을 때까지 지켜..

해외에 있나요? 재외국민보호를 위한 영사조력법, 영사조력 요청 방법 [내부링크]

세계적인 질병 이슈가 가라앉은 요즘, 다시 해외로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해외에서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한 사건사고도 더불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데요. 정부에서는 이런 상황에 미리 대비하여 법적으로 정비하여 2021년 1월 16일부터 해외를 방문하거나 체류하는 우리 국민의 안전을 목적으로 한 영사조력법이 시행됩니다. 영사조력(領事助力)이란 재외국민의 생명과 신체 그리고 재산 보호를 위해 국가에서 정한 법에 따라 제공하는 조력을 뜻하는 데요. 여기서 보호받을 수 있는 재외국민이란 외국에서 거주 또는 체류하는 대한민국 국적의 국민을 말합니다. (*복수 국적을 허용하지 않는 나라의 국적을 취득하면 자국의 재외국민 지위를 상실하게 된다.) "영사조력의 제공범위" 영사조력의 제공범위는 어디까지 일까요? 예..

신박하네 고대 아이템 여름사냥 선풍기 [내부링크]

이사 온 지 한 달이 다돼 간다. 난 하루종일 창고에 있는 것들을 찾아 닦고 씻고 고치고 생명을 불어놓고 있다. 불현듯 시골집 창고에서 뜻밖에 물건 하나를 찾았는데.. 그 이름은 바로 여름사냥 선풍기! 영농한 녹색 선풍기, 먼지를 뒤집어썼지만 내가 곧 청소하고 고쳐주리라. 더위사냥 아이스크림을 보았지만 여름사냥 선풍기는 난생처음 본다. 창고에서 먼지 묻은 채 꺼내어 겉을 요리조리 잘 닦고.. 으라차차! 안전망 커버 분리는 어찌나 빡빡하고 어려웠던지.. 겨우 분리하긴 했지만, 추운 밖에서 손가락이 얼얼 아파 혼났다. 밖에서 1차 청소하고 깨끗이 닦고 날이 새고 추워서 이제 방으로 들고 와 한번 전원을 켜보니 엄청난 고주파 소음.. 그렇게 2차 청소를 위해 뒷커버 뚜껑을 열고 이리저리 청소하고 잠시 현관문을..

새로운 초전도체 PCPOSOS 이번엔 입증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인류 최초의 초전도현상은 1911년 네덜란드 사람인 헤이커 카메를링 오너스에 의해 우연히 발견되었는데요. 헬륨을 이용한 초저온 상태의 고체 수은 저항 측정에서 우연히 초전도현상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후 다른 물질들에서도 초전도 현상을 발견하게 되었으며 많은 기술적 연구가 이루어졌는데요. 1962년에는 최초로 나이오븀-타이타늄 합금을 사용한 상업용 초전도 전선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게 지난 2023년, 한국의 중소기업인 퀀텀에너지연구소에서 상온, 상압 초전도체 일명 LK-99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혀 세계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초전도 현상이란 유기화합물, 또는 합금, 금속, 반도체 등의 전기 저항이 갑자기 없어져 전류가 장애 없이 흘러 전류 손실이 없어지고 외부 자기장과 반대방향의 자기장을 ..

가정집 사무실 식물 뿌리 튼튼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잎과 줄기도 중요하지만 식물의 가장 중요한 곳은 뿌리입니다. 식물 뿌리가 튼튼해야 식물이 잘 회복하고 잘 자라기 마련인데요. 식물 뿌리를 튼튼하게 키워보고 싶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 일상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것을 이용해 식물을 건강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죽어가는 식물도 살린다는 그 흔한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전문적인 농장을 예를 들어 보통 식물의 뿌리가 좋지 않을 때 뿌리 발근제(뿌리활력제)를 사용하게 되는 데요. 하지만 발근제를 사용해도 효과를 보지 못하고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인 즉, 오랜 연작으로 인해 토양에 염류가 높아 뿌리가 제대로 뻗지 못해 생육이 불량해지기 때문인데요. 이때 전기전도도(EC) 값을 측정해 보아도 매우 높게 측정됩니다. 이땐 염류성 토양에 특..

용진캠프 사패 한국인 가이드 이슈, 해외나가면 제일 무서운게 한국인 [내부링크]

최근 '세계일주 용진캠프' 채널을 운영 중인 유명 여행 유튜버가 화제입니다. 그는 2월 23일 한 여행사의 협찬으로 조지아에서 아르메니아를 여행하면서 현지 한국인 가이드를 지원받았는데요. 코카서스 3국 여행 협찬사 가이드의 소개로 음식과 숙박 등의 무료 협찬을 약속받고 촬영을 약속한 아르메니아 국경 절벽 호텔에 도착합니다. 그렇게 유튜버는 가이드와 함께 콘텐츠 녹화를 시작합니다. 몇 시간을 거친 만찬자리에서 술이 들어가고 대화는 무르익어가며 가이드는 어디에서부터 맘이 상했는지 유튜버와의 대화에서 점점 말이 거칠어지기 시작하는데요. 그 후 늦게 합류한 가이드의 통역사라 불리는 아르만이라는 현지인이 도착합니다. 그 현지인은 부모님이 아픔에도 불구하고 간호는 뒷전으로 그 가이드의 압력에 그곳 절벽호텔에 몇 시..

홍콩 후통 레스토랑 예약방법, Hong kong Hutong Restaurant reservations, 창가자리 이메일로 문의하지마세요, 胡同, 唔該와 多謝의 차이 [내부링크]

홍콩에서 전망과 야경뷰가 기가 막힌 레스토랑에는 여러 지점이 있는데, 오늘은 침사추이(Tsim Sha Tsui) 지역의 후통 레스토랑(Hutong Restaurant)을 간단히 소개해보고자 한다. 예약방법, 애로사항 등... 왜냐하면 나와 친한 내 홍콩 동생이 그곳에서 일하고 있기 때문에.. 내 블로그를 오래전부터 보았던 구독자라면 홍콩 여동생 김미(Kimmi)에 대해 대충 알고 있을 것이다. 그녀는 예전 레스토랑을 그만두고 이곳 후통 레스토랑으로 일자리를 옮겼다. 시간도 참 빠르지, 벌써 그렇게 몇 년이 흘렀다. 이제 김미가 고참인건가..ㅎㅎ 여기가 전망좋기로 소문난 홍콩 후통 레스토랑이여라 한국인으로 홍콩 후통 레스토랑을 가는 분이라면 조금 알고 가야 할 것을 여기 적어본다. "후통( 胡同)을 보지 ..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과일 가격과 한류 [내부링크]

러시아 제2의 수도이자 과거 러시아 제국의 수도, 러시아에서 최고로 큰 항구도시, 한국인에게는 구소련 시절 '레닌그라드'로 더 잘 알려진 '상트페테르부르크'.. 아! 그 이름의 어원이 스웨덴어 상트(sankt)와 독일어인 페터스부르크(petersburg)가 합쳐진 이름인지 지금 알게 되었다. 그렇게 핀란드와 가까운 그곳에 사는 러시아 친구가 나에게 사진을 보내오는데.. 이유는 블로그소재로 사용해 보라고.. 참 친절도 하지. 히히 사진을 몇 장 받았으니 무라도 써는 노력을 보여야 하니, 그냥 몇 글자 적어본다. 러시아 친구 말로는 가격이 작년 2023년 12월 기준이라고 한다. 또한 2024년 3월에는 러시아 대선이 있기 때문에 그 후로 가격이 변할 거라는 말을 했다. 더불어 내가 조금 더 덧붙이자면 우크..

다시 봄이 올까 다시 시작해 [내부링크]

다시 봄이 올까.. 돌아가신 할머니가 사시던 시골집.. 6년 가까이 방치되어 고칠께 많다. 그 사이 누군가 경계 담벼락을 깼다. 의심이 가는 이웃이 있긴하지만.. 흐흠 시골 새집에 이사 가기 전에 낡은 집 가구들 다 들어내 버리고 인테리어하고 고치고 정리하고.. 개인적으로 최대 고민이였던 화장실.. "다.. 다행이다." 바깥 낡은 푸세식 똥간은 흡연자 손님을 위해 예비로 놔두고..(시멘트로 보수해야겠다 자칫 빠질까 무섭다.) 현대식 화장실을 목욕탕에 새로 하나 더 만들고.. 안도의 한숨을 쉰다. 뚝딱뚝딱.. 그 작은 집에 뭐가 이렇게 고칠께 많았나.. 뭐만 하면 지출되는 돈이 어마무시하다. 그렇게 새집이 다 정비되고 어머니는 꿈을 꿨다는데.. "참 별일이다." 돌아가신 할머니가 꿈속에서 나타나 예쁜 옷에..

황색포도상구균 감염, 아토피와 피부가려움증이 생기는 원인? [내부링크]

날씨가 건조해지고 선선해질 때면 피부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곤 합니다. 특히 아토피와 피부가려움증은 알레르기, 노화, 스트레스와 불안, 신장이나 간질환, 당뇨, 갑상선 기능 항진 및 저하증, 후천성면역결핍증 등 여러 가지 원인들에서 찾을 수 있는 데요. 그중 최근에는 황색포도상구균(Staphylococcus aureus) 감염이 주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황색포도상구균을 현미경으로 관찰하면 포도알과 비슷한 군집형태를 보이는 데요. 그래서 Staphylo(포도알)이라고 이름 지어지게 됩니다. 이 균은 그람 양성균으로 피부, 호흡계통과 코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데요. 세계 인구의 30%에서 별 증세를 나타내지 않는 조용한 균이지만 일부 균은 대표적으로 식중독과 폐렴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2차 도메인 오류 티스토리 블로그 간단 해결방법 [내부링크]

가뜩이나 요즘 상태가 안 좋은 내 블로그가 최근 반짝 이슈로 인해 과거 글이 인기를 끌며 선방을 날렸다. 그렇게 예전같이 방문자가 반짝 많아졌는데, 근데 그것도 잠시.. 갑자기 어제 오후부터 방문자가 거의 유입되지 않기 시작하더니, 포털사이트에서 유입되는 방문자마저 거의 제로에 가까워졌다. 마침 주말이라 이런저런 할 것이 많아 그것을 저녁 늦게 발견한 나, 뭔가 이상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된 2차 도메인 주소를 적어 접속을 시도해 본다.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뭐지 이 오류는? 그렇다.. 다른 사람들도 내 블로그의 도메인 주소에 접속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고 들어오면 이런 메시지를 보고 내 포스트 글에 접근할 수 없게 된다. 내 블로그가 무슨 징계 같은 것은 먹은 건가?..

화랑곡나방, 쌀바구미, 쌀벌레 생긴 쌀 이렇게 하세요. 쌀벌레 없애고 쌀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생산지에서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했더라도 유통단계를 거쳐가며 병충해를 입은 상태로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게 된다면 소비자들은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되는 데요. 그중 주식인 쌀은 관리를 세심하게 하지 않으면 저곡해충(저장곡물해충) 발생위험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랑곡나방, 쌀바구미와 같은 쌀벌레가 생긴 쌀은 어떻게 벌레들을 없애며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이 없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대표 쌀벌레의 종류와 습성 쌀에 생기는 벌레의 종류로는 권연벌레, 애수시렁이, 긴털가루응애, 거짓쌀도둑거저리, 보리나방, 그리고 어리쌀바구미와 화랑곡나방 등이 있는 데요. 그중 유독 쌀에서 발생량이 많고 눈에 잘 보이는 어리 쌀바구미와 화랑곡나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 화랑곡나방 화랑곡나방은 인간에게 제일 불편한 쌀..

그 아줌마의 주소 [내부링크]

그 아줌마는 분명 아직도 모르고 있을 것이다. 덜커덕, 퍽, 다다다다다. 부르릉... 갑작스럽게 집 문 앞에 뭔가 내려놓고 가는 소리가 들린다. 뭐지? 누군가 뭘 놔뒀나? 문을 열고 보니 웬 택배상자하나가 놓여있었다. 박스에 붙은 택배 주소를 자세히 보니 분명 내 집 주소는 맞는데.. 건물 이름이 다르다. "이런, 이거 또 또 또.." 또 다시 생각나는 작년의 기억.. 작년 무더운 여름이었다. 난 밖에서 볼일을 보고 집에 돌아왔는데 문 앞에 웬 봉지가 놓여있었다. 뭐지? 하며 그 봉지에 붙은 영수증을 자세히 보니 웬 아이스크림이 주문돼 있었다. '아.. 또야?!' 그때도 분명 영수증에 적힌 내 집 주소가 맞았지만 건물이름이 달랐는데.. 그 건물이 대체 어디인지 이젠 궁금하여 잽싸게 밖으로 나가 내 집 근..

택배 분실, 오배송 및 절도 누가 책임져야 할까? 해결방법 [내부링크]

분명 택배기사에게 배송완료 문자를 받았지만 수령장소에 없는 택배, 택배가 분실된 것일까요? 오배송되어 다른 곳으로 가게 된 것일까요? 아니면 누군가 절도한 것일까요? 과연 이런 일이 일어나면 누가 책임져야 하며 해결방법은 없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택배 분실은 한국의 우수한 물류 시스템상 그렇게 자주 일어나는 사고는 아닙니다. 하지만 가끔은 예상치 못한 일과 환경으로 인해 분실이 일어나곤 하는 데요. 처음 이런 일을 겪는 입장에서는 여간 당황스럽고 신경이 많이 곤두서는 게 아닙니다. 그런데다 그 택배 물품이 고가라면 말이죠. 그렇다면 택배 분실은 왜 일어나는 걸까요? - 사기배송 해외배송은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위험성도 함께합니다. 한 달이 다되 배송 사이트에서는 ..

같은 듯 다른 단식과 금식의 차이점 [내부링크]

인간은 먹어야 사는 동물입니다. 하지만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먹지 않는 방법을 택하기도 합니다. 그중 두 가지가 있는 데요. 같은 듯 다른 단식(斷食)과 금식(禁食), 그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단식과 금식의 차이" 단식 (Fasting)은 일정 기간 동안 음식을 섭취하지 않거나 제한적으로 섭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종교적인 이유, 건강 목적, 체중 감량, 정신적인 수행, 혹은 의료적인 조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단식은 일반적으로 물을 마실 수 있는 경우와 마실 수 없는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만을 허용하는 단식이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특정 시간 동안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신생아 단식 등이 있습니다. 금식 (Abstaining)은 특정 음식, 음료, 혹은 특정 ..

인류를 구원한 헨리에타 랙스의 불멸의 세포 HeLa Cell [내부링크]

"인류를 구원한 헨리에타 랙스의 불멸의 세포 HeLa Cell" 그녀는 인류를 구원했습니다. 그런 그녀가 세상을 떠난 지 70여 년 이상이 흘렀지만, 그녀는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어디에서요? 바로 실험실에서요. 헨리에타 랙스(Henrietta Lacks)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으로 1920년 8월 1일에 미국 버지니아 주 로어노크에서 태어났으며, 1951년 10월 4일에 암으로 사망한 미국의 여성입니다. 그녀의 생애는 무척 짧았지만, 그녀의 헬라 세포는 인류의 과학 및 의학 연구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헨리에타 랙스는 태어난 버지니아 주 로어노크에서 메릴랜드 주로 이주하여 어린 시절부터 줄곳 그곳에서 자랐습니다. 그녀는 친척들에게 맡겨져 복잡하고 가난한 가정환경 속에서 어린 나이때부터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물을 자주 마시면 좋은점, 나쁜점 [내부링크]

보통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건강에 대해 긍정적인 면을 제공합니다. 다만 물도 자주 마시면 나쁜점도 생기기 마련인데요. 물을 자주 마시면 생기는 좋은점과 나쁜점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면 좋은점 우리 몸의 약 50~60%는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건강한 남성이 60%인데 비해 여성과 비만층, 그리고 노년층은 52~55%로 체내 수분비율이 살짝 낮은 편인데요. 우리 몸의 수분비율은 차이가 있지만, 수분 섭취는 수분 손실과 균형을 이루어야 우리 몸이 건강할 수 있습니다. 1. 수분 공급: 물은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수분을 제공합니다. 수분은 혈액 순환이나 세포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2. 체온 조절: 물은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

꼭 알고 수술 결정하세요. 백내장 수술을 하기 전에 알고 가야 할 수술 부작용 [내부링크]

눈으로 보는 사물에 안개가 낀 듯 흐려 보이는 안과 질환 백내장(Cataract), 하지만 이를 개선하려고 받는 백내장 수술에도 부작용이 있기 마련인데요. 백내장이 무엇이며 백내장 수술을 결정하거나 망설이고 있는 분들은 수술 후에 어떤 일들이 생길 수 있는지에 대해 잠시 알고 넘어가야겠습니다. 우리가 눈으로 물체를 볼때 빛은 눈의 수정체를 통과하고 굴절되면서 망막에 상을 맺게 하는데, 이 굴절기관인 수정체가 혼탁해져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하게 되면 시야가 뿌옇고 안개가 낀 것처럼 보여 일생생활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이를 백내장이라 하는 데요. 백내장의 원인 자연적인 노화가 주 원인이지만 그 밖에도 백내장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원인들을 나열해 볼까요? 1. 자연적인 노화 (Age-related ca..

걷고 또 걷고 외국친구와의 여유없는 추억 [내부링크]

우연하게 광화문 광장에서 멕시코 유명인을 만나고 우리는 서둘러 다음 목표인 광장 시장으로 가려고 한다. 어쩌다 보니 종각까지 걸어왔고 근처 이곳저곳을 들르면서 가면 좋으련만, 하루종일 너무 걸어 다녔기에 결국 지하철을 타고 종로5가역에 내려 광장시장에 도착한다. 그곳 입구 근처를 가자마자 눈길을 끄는 육회탕탕이 메뉴간판.. 외국인이라면 한국 방문시 꼭 먹어봐야 하는 별미인데, 넌지시 '이것을 체험할 생각이 없냐' 물으니 별로 좋아하지 않는 눈치이다. 그렇다. 꿈틀거리는 빨판 달린 낙지의 몸부림, 무척추 동물의 지능은 높고 고통을 느낄 수 있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입안에 들어온다면.. 이해한다. 오죽하면 유럽에서는 낙지를 이용해 실험 할땐 꼭 마취를 하고 하라는 연구..

치매에 걸리지 않으려면 치아를 관리해라. [내부링크]

치매는 기억력, 사고력 및 사회적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종종 일상적인 기능을 방해하는 인지능력 저하를 설명하는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20~30%를 차지하는 뇌 혈액순환 장애와 함께, 치매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로 알츠하이머병이 약 60~70%를 차지하는 데요. 알츠하이머병에 걸리게 되면 뇌 속에 비정상적인 단백질 침전물이 생겨나고 축적되어 뇌 세포 사멸의 원인을 제공하며 결국 인지 기능 저하를 초래하게 되어 치매 진단을 받게 됩니다. 치매를 일으키는 중요 원인들은 많이 있지만, 그 원인들 중에서도 우리가 병을 늦추고 미리 예방할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치아 관리인데요. 치주질환이 치매 발생과 많은 연관이 있다는 사실은 과거부터 꾸준히 제기된 논란거리입니다. 그렇게 최근 연구발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친구가 그에게 과자를 줬다. [내부링크]

5년 만에 만난 멕시코 친구와의 여행 둘째 날, 우리는 아침 일찍 숙소에서 나와 걷고 걸어 숭례문을 거쳐 서울시청, 청계천, 광화문 광장을 거처 경복궁 근처 한복 대여점에 도착했다. 우리의 첫째 목표는 경복궁에서 한복 입어 보고.. 경복궁을 거처 북촌 한옥마을로 가기로 계획했기에 4시간짜리 한복으로 대여를 했다. 한복 대여점에서 땀이 삐질삐질.. 4월 중순, 서울 날씨를 모르고 두꺼운 옷을 입고 왔기에 너무나 더웠다. 그렇게 입고 즐거운 마음으로 경복궁을 들어간다. 수문장 교대의식 시간이 늦은 듯하다. 거의 끝나가는 모양새였지만 그래도 대충 느낌은 알 수 있었다. 경복궁 수문장 교대의식 시간 - 오전 10시, 오후 2시 (20분 진행) 광화문 파수의식 - 오전 11시, 오후 1시 (20분 진행) 협생문 ..

50대 이상 여성은 주의, 중이염 또는 치통으로 헷갈리는 삼차신경통? [내부링크]

이어폰을 끼고 누워 음악을 듣던 한 여성, 갑작스럽게 귀 주변을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져 새벽녘 잠을 못 이루게 됩니다. 그렇게 그녀가 생각한 것이 요즘 날씨가 습해진 것도 있고 이어폰을 평소 많이 사용한 터라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한 중이염으로 판단하고 이튿날 이비인후과를 찾게 되는 데요. 하지만 검진결과 중이염 증상은 없었고 결국 의사는 여러 검토를 거쳐 삼차신경통(trigeminal neuralgia)으로 진단 내리게 됩니다. 삼차신경통!? 일반인이라면 태어나 처음 듣는 생소한 병명일 텐데요. 삼차신경이란 얼굴의 감각을 담당하는 12쌍의 뇌신경들 중 제5 뇌신경을 말하는 것으로 씹는 동작, 촉각, 통각, 온도감 등을 담당하는 중요한 뇌신경입니다. 이 감각신경의 갈래는 총 3갈래로 이뤄져 있으..

한국 여행 온 외국 친구, 지금도 믿어지지가 않아요. 꿈 같아요. [내부링크]

취미로 시작했던 온라인 한국어 교육 커뮤니티 그룹에서 만나 나를 자칭 프로페서라고 부르며 따르던 팬들 중 한 명.. 세월이 정말 빨리 흘러간다. 5년 만에 만남, 원래는 더 빨리 만날 수 있었지만 그녀의 직업이 간호사라 코로나라는 악조건으로 인해 몇 년을 넘겨 결국 이제 만나게 되었다. 그렇게 미루고 미루다. 2023년 올해가 돼서야. 다시 여행을 시도해 보는데.. 또 다른 난관, 그녀가 다니는 병원 보스가 태클을 건다. 그렇게 그녀가 꿈꾸던 한국의 벚꽃을 결국 못 보게 되는 걸까.. 난 나중에 다른 시즌이 오면 그때도 늦지 않았다며 그녀를 타일렀는데, 그녀의 고집을 꺾을 수 없다. 벚꽃이 피어나고 내 고향의 벚꽃들이 떨어질 때쯤이 돼서야 결국 그녀는 병원 보스의 허락을 받고 한국행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쥐젖 제거 제품이 불법? 아직 국내에 존재하지 않아요. [내부링크]

어느 순간 샤워를 하다가 겨드랑이 같은 부위에 사마귀도 아닌 것이, 만져도 전혀 아프지 않은 이상한 오돌토돌 작은 살뭉치가 갑자기 몸에서 발견되 놀랜 적 있으시죠? 쥐젖이란 각질을 만드는 세포와 콜라겐의 과증식으로 생긴 양성 종양을 말하는데, 흔히 당뇨 또는 노화, 몸에 땀이 많이 차고 피지분비가 많거나 특히 여성은 출산 후에 호르몬 등의 변화로 인해 많이 생겨난다고 추측하고 있는데요. 특히 쥐젖은 사타구니나 겨드랑이, 목 등의 살집이 접히는 부위에 많이 생겨난다고 합니다. 편평 사마귀 -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로 인해 생기는 전염성 피부질환 쥐젖 - 갈색으로 톡 튀어나온 살뭉치, 사마귀와 다르게 전염성이 없는 부드러운 연성 섬유종 쥐젖은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나쁜 종양이 아니기 ..

긴장, 발표 울렁증, 무대공포증을 극복하는 방법이 있다구요? [내부링크]

"사람들이 날 어떻게 생각할까? 내가 말을 잘하고 있는 걸까? 내 표정이 이상하게 보일까? 어쩌지? 어쩌지?" 인생일대에 중요한 발표가 있는 날, 청중들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기 위해 PPT와 같은 발표자료를 꼼꼼하게 준비했음에도 발표 시간이 임박함에 따라 불안과 긴장감을 느껴 극도의 압박감으로 인해 호흡이 가빠지거나 심박수가 급격하게 높아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애써 정성스럽게 준비한 발표는 자기 자신의 긴장에 초점이 맞춰져 빨리 끝내고 싶은 욕망에 얼버무려 넘어가고 청중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전할 수 없게 되어 자신의 명확한 주장을 표현할 기회를 잃어버리게 되는 데요. 결국 실패한 발표 후유증으로 인해 잊지 못할 흙역사라며 자신을 자책하기도 합니다. 여러 사람들이 쳐다보고 듣는 무대에서는 사람들 ..

당뇨병 자가진단법 3초만에 알 수 있어요. [내부링크]

자신도 모르게 찾아온 건강 저승사자 당뇨병.. 전 세계적으로 4억 6300만 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고 국내에서는 당뇨환자가 600만 명, 당뇨병 또는 당뇨병에 걸릴 수 있는 위기인구가 2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몸속의 당을 관리해 주는 인슐린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생겨 일어나는 질병으로, 우리가 익히 아는 것처럼 과식이나 단 음식으로 인해 당뇨병이 생겨난다는 주장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는데요. 다만 단 음식을 과다 섭취하여 비만을 촉진시키고 당뇨 발생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국내 당뇨병 환자 10명 중 1명만 관리되고 있다고 하는 당뇨병은 무서운 합병증을 유발하는 질병으로 건강을 위해서 꾸준하게 관리되어야겠는 데요. 더군다나 당뇨병은 국내에서 진료비..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내부링크]

어느 순간 몸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감기 증상 등을 겪고 병원을 들려 감기약을 지어 먹어보지만, 좀처럼 잦아들지 않는 기침을 경험할 때가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4주 이상 지속되는 기침을 만성기침이라고 말하는 데요. 만성기침으로 발전하면 개인은 괴롭고 사회생활이 활동적인 사람이라면 불편을 초례할 수 있기 때문에 당장 치료해야 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과연 나아지지 않는 기침의 원인은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유 없는 만성기침을 하는 이유에는 몇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위산이 올라오는 역류성 질환을 앓고 있거나, 알레르기 비염 또는 천식, 또는 호산구성 기관지염이라는 질환을 갖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후비루증후군(Posterior nasal drip syndrome) 만성기침의 원인 질환..

새해 첫 시작은 여동생 집에서 [내부링크]

시간이 야속했던 꿀꿀했던 새해, 나는 어머니와 함께 여동생 집을 방문하기로 한다. 최근 뽑은 어머니의 멋진 새차와 함께 저 멀리 경북으로 떠나는데.. 여행은 항상 즐겁다. 날씨도 우리를 도와주나보다, 맑고 공기도 깨끗하다. 달도 보이고.. 그렇게 4시간이라는 긴 운전 끝에, 저녁식사 시간이 돼서 도착한 여동생의 집.. 매제는 회사일로 늦게 오고.. 여동생은 아이들 육아에 바쁨에도 우리를 맞이하려 음식을 만드느라 분주하다. 우리는 간단한 식사를 한다. 조카들은 너무나도 삼춘을 좋아해서 너도 나도 삼춘에게 먹을 것을 주려고 한다. 기특한 조카들..ㅎㅎ 식사를 끝내자마자 조카들은 놀아달라 아우성이다. 내 못생긴 손에 스티커 네일아트를 해주는 조카.. 그러다 과자도 같이 먹고 스머프와 피카츄 보드게임도 같이 해..

해피뉴이어 HAPPY NEW YEAR! [내부링크]

연말이 다가오고 날은 여전히 무척 춥다. 젊었을 땐 마냥 좋았던 눈, 하지만 다 큰 어른이 되니 현실적으로 더 이상의 눈이 오지 않아 다행인듯 싶기도 하다. 12월 24일, 한류에 빠진 호기심 많은 외국친구들에게 내 지역의 크리스마스 풍경을 보여주기 위한 출사 외출을 감행한다. 목표는 예쁜 성탄트리가 있는 문화전당 역이지만, 걸어가면서 풍경을 볼 겸 지하철을 타고 미리 금남로4가 역에서 내려 끌리는 데로 아무 곳으로 걸어가봤다. 그러다 1번 출구로 올라갔는데 금남로 근린공원을 만나게 된다. 계단을 올라 오른쪽을 보니 새로운 타입에 평화의 소녀상이 존재했다. 추운데 고생 많네요. 처음엔 중앙 공간만 찍었는데 저 멀리 뒤편에서 사람들의 웅성거리는 소리가 들려 한번 가보았다. 와~ 이런, 안 가봤으면 정말 후..

이별을 겪은 찌찔한 아저씨들을 위한 영화 [내부링크]

어딘가 먼지 쌓인 오래된 저장 매체에서 우연히 발견한 과거 사진들을 꺼내 본다. 함께했던 추억들.. 그리고 이어진 이별.. 사진들을 보니 행복함과 슬픔이 함께 공존하며 왠지 모를 이상한 기분을 느끼게 만든다. 이별 후 외롭고 공허했던 삶의 시간.. 내 젊은 날의 좋은 시절은 갔지만, 추억은 기억 속에 영원하리라. 또 그렇게 우연히 지금 감성에 맞는 영화를 보게 되었는데, 영화 이름은 "그녀 (her) 2013" .. 내가 한창 달콤한 사랑을 하던 시기에 나왔던 영화인데, 이 영화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는 걸 보니 영화 볼 시간조차 없이 사랑하기 바빴거나 다른 영화를 본 듯싶다. (굳이 설명하자면 아마 그 시기 같이 개봉한 다른 SF 영화인 조니뎁의 트랜센던스나 엑스맨 데이즈오브퓨처패스트를 보고 안 본 건..

자기 집 없는 설움, 스트레스는 매운 떡볶이로 날리기 [내부링크]

새벽 3시, 잠을 잘 수가 없다. 언제부터인가 새로 이사 온 윗집은 무척 시끄럽다. 킹콩 한 마리가 거주하고 있나... 쿵쿵.. 쿵쿵.. 쿵쿵.. 매너 없는 발망치 소리.. 뭐가 바쁜지 새벽 내내 이리저리 움직인다.. 윗집 이웃의 몸무게도 충격 강도로 미뤄 짐작할 수 있을 지경인데.. 하.. 몸무게가 나가면 슬리퍼라도 좀 신어주면 얼마나 좋을까.. (뭘 바래, 이런 원룸촌에 그 나물에 그 밥이지..) 그 또는 그녀는? 뭔가 수시로 떨어뜨리고.. 드르륵, 드르륵, 주방 문을 열고 닫고.. 마무리 쿵!.. 쾅!.. 보너스로 화장실 소변소리도 들려준다. 조르르르르르르 좔좔좔좔.. 찔끔.. 마지막 한 방울 소리까지 들리는 부실한 원룸.. 새벽에 왜 그렇게 활동적인 것인지.. 짐작컨데 윗집은 날마다 집에 있는 분..

고구마 무침 깍두기 요리해 보기 [내부링크]

해마다 이 시기가 되면 마미 사랑 가득 담아 집에 쌓여 처치 곤란한 고구마.. 아직 고구마 관리 초급인 나에게는 곰팡이 생기기 전에 후딱 먹는 게 일이다. 고구마는 섬유질, 베타카로틴, 폴리페놀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심지어 암 예방에도.. 특히 고구마 껍질에 풍부한 칼륨 성분은 몸속에 남아 있는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혈압을 개선시켜 주고 크게는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확률을 낮춰준다. 또한 고구마에 함유된 클로로겐산 성분은 노화와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는 좋은 성분이지만 열에 약해 되도록 생으로 먹는 것이 좋은데.. 다재다능한 고구마, 그렇다면 생 고구마를 이용해 초간단 요리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고구마 무침(깍두기) 만들기 ..

크리스마스는 외롭지만 생각하기 나름이라구.. [내부링크]

"선물이 뭐예요?" 내 평생 선물을 받는 것보다 보내는 것이 익숙하던 나.. 10월이 다 지나가는 와중에 내 멕시코 친구에게 선물을 받았다. 친구는 아마 해외 배송 특성상 한 달 정도 일찍 주문해야 그나마 예정된 날짜에 받을 수 있기에 미리 주문한 거 같다. "날 너무 걱정해" 올해 나는 친구에게 전혀 선물을 보내지 못했는데, 이번 선물은 그녀가 나를 걱정하는 마음이 묻어났다. 결론적으로 뭐 크고 비싸고 근사한 선물은 아니지만, 따뜻한 마음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은 선물이였다. 자는 시간 빼고 항상 날 걱정해주는 친구, 어쩌면 그 이상의.. 내년에 꼭 한국에 와서 나를 만나야겠다는.. 선물 받길 원하지 않아 이사한 내 주소를 알려주지 않았더니 결국 내 부모님 집으로 선물을 보내왔다. 그렇게 원치 않은 선..

괜히 모험했다가 바보됨 [내부링크]

가는 날이 장날이라 했던가.. 요즘 머리가 너무 길어서 머리 좀 자르려 했는데, 이 지역은 매월 첫째 주 화요일만 되면 모든 미용실이 대부분 쉰다. 하필 그날이라 결국 발길을 돌리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일찍 아침을 맞은 이발소" 다음날 이른 아침, 난 걷기 운동을 한다. 쌀쌀한 공기 이제 너무 추워 몸이 으스스한데, 몸에 땀을 조금 내볼 겸 평소와 다른 코스로 걷기 운동을 해본다. 그러다 발견한 낯익은 불 켜진 이발소 회전 간판, 새벽 6시가 넘어가고 있지만 돌고 있었다. 설마 이 시간에 영업을 하는 건가.. 마침 걷기 운동 나왔으니 어제 머리를 자르지 못해 겸사겸사 이곳에서 머리를 자르기로 결심하고 들어간다. 살짝 보니 늙은 할아버지 뻘되시는 분이 잠시 눈을 붙이고 계셨는데, 나이가 걸리긴 했지만...

뇌사를 막아라. CPR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알아야 할 것 [내부링크]

심폐소생술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심장이 뛰지 않는 심정지 상황이 발생했을 때 사용하는 응급처치 방법인데요. 심정지 이후로는 몇 분 사이 생과 사를 가르는 급박한 상황임으로 CPR 심폐소생술은 생명을 구하는 아주 중요한 방법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골든타임, 심정지 후 4분 안에 심폐소생술" 심장은 우리 몸에 피를 돌게 만드는 중요한 펌프입니다. 심장의 펌프 기능으로 혈액이 산소를 품고 몸속 세포 곳곳에 산소를 전달하여 살아있게 만듭니다. 하지만 심장의 펌프기능이 멈추고 정체한다면 보통 몸속의 산소는 10분이 지나면 거의 소모되는 데요. 심장이 정지된 후 응급처치를 받지 못하고 4분이 지나면 뇌손상이 진행되고 10분이 넘으면 다른 장기로도 손상이 일어나 사망 확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심정지 이후 4..

데이터 센터의 중요성 [내부링크]

IT 운영과 더 크게는 4차 산업혁명의 기반시설로 중요한 "데이터 센터" 과연 그것은 무엇일까? 오늘날의 세상은 기업이나 개인의 일상적 업무, 회계, 비즈니스 등 거의 대부분이 IT(Information Technology 정보기술) 기반의 시스템으로 이뤄져 있고 이러한 시설 및 장비의 정보들은 여러 통신망을 지나 데이터 센터를 거치게 된다. 데이터 센터는 다른 말로 서버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으로 '서버 호텔' 또는 '서버 농장'이라고도 불리며 모든 데이터가 몰리는 중앙집중식의 물리적 시설을 말하는데, 이곳에서는 기업의 컴퓨터, 스토리지, 네트워크,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하며, 비즈니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나 서비스도 이에 포함되기도 한다. 데이터 센터의 종류는 사용목적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

로맨스 스캠과 나쁜 한국인에게 시달리는 외국 친구들 [내부링크]

내 SNS는 한류로 인해 많은 외국 친구들이 있다. 하지만 워낙에 내 성격상 여자들과 대화가 더 편하고 잘 통해 개인적으로 여자들이 더 많다는 게 함정.. 난 그들의 기타 문의와 한국 관련 가이드 역할을 하기도 한다. 몇 주 전에도 역시 난 그들 중 한 명을 암흑에서 구출했다. 그녀는 모로코인이지만 터키인과 결혼하여 아이 둘을 낳고 이혼한 여자였는데 터키에서 살며 나보다 나이가 많다. 이슬람권 나라는 참 이상하단 말이지.. 살짝 남성 중심적 종교라, 대부분 이혼을 하면 여자들이 아이들을 책임진다. 그렇게 그녀의 삶은 타지에서 지금 막 자라나는 아이들을 혼자 키우며 고단한 생활을 하고 있다. 믿거나 말거나, 어느 아랍 친구들에게 물어봐도 대부분의 터키 남자들은 여자들에게 무례하기 짝이 없다고 한다. 그런 ..

UFO가 동영상에 찍히다. [내부링크]

하늘을 자주 본 적 있는가? 여유로운 마음을 가져보자는 습관으로 하늘을 올려다 보기도 하지만, 미스터리한 일에 관심이 많은 나는 혹시나 모를 뭔가가 나타나길 희망하기 때문에 무심코 하늘을 올려다 보기도 한다. 그날은 엘리자베스 2세 장례식이 있던 9월 19일, 여느 때 같이 나는 저녁 걷기 운동을 나가기 위해 밖으로 향했다. 좀 늦은 시간이었는데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근처 사람들이 뜸한 한적한 공원을 걷는다. 온도는 18도로 바람이 불어오고 다소 쌀쌀했는데 그날도 하늘을 보니 볼 것 없는 시커먼 하늘, 바람은 시원하게 불어 데며 나무들은 춤을 춘다. 저녁 9시 53분쯤, 나도 모르게 그냥 공원 광장에서 하늘을 무심코 동영상으로 촬영했다. 근데 동영상을 찍다가 순간 뭐가 지나가 당황했는데.. 분명 하늘에 뭔..

몰라요. 그냥 추워요. 가을 알레르기 [내부링크]

요즘 이것저것 시간이 없어, 블로그를 너무 방치하는 것 같아 일기라도 써야겠다. 사실 난 요즘 엉망이다. 뭔가 인생에서 변신을 꾀하고 싶지만 왜 이렇게도 출발이 힘든 건지.. 머릿속 떠도는 아이디어들은 공상으로만 떠돌다 잡지 못하고 잊혀져버린다. 문득 거울을 보니 내 얼굴도 몇년새 많이 늙은 거 같아 마음이 씁쓸하다. 꽃도 피지 못하고 내가 누군지도 모른 채 마흔이 돼버린 거 같다. 지금까지 나는 누구의 삶을 살아왔던가.. 이제 난 어린이가 아니다. 내 삶은 내가 주인공이 되어야 하고 이제 누구의 허락을 구하는 게 아니라 스스로 얻어낼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역시 도전은 젊었을 때 했어야 했다. 하지만 또 다른 이는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한다. 아침저녁으로 날이 무척 추워졌다. 아침에 눈 뜨면, "아~..

구토 메스꺼움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인간이라면 한 번은 겪을 수 있는 구토(Vomiting)와 메스꺼움(Nausea), 평소 심한 스트레스와 나쁜 식습관 식중독 또는 위장질환으로 인해 구토와 메스꺼움 등이 동반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이런 괴로운 구토와 메스꺼움에 대해 진정시킬 수 있는 음식과 방법은 없는지 함께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스꺼움과 구토 원인 - 열이나고 설사를 하고 속이 울렁거리고 토해요. 위염이나 장염 또는 식중독 가능성 - 배가 더부룩한게 식욕도 없고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아요. 위식도역류 또는 소화불량 가능성 -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은데 오른쪽 아랫배도 같이 아파요. 맹장염(급성 충수돌기염) 가능성 - 최근들어 월경을 하지 않고 아침만 되면 속이 메스껍고 심해요. 임신 가능성 그밖에 약..

절대 포기하지 마라. 태국 판이 FC 탄생 실화 [내부링크]

이곳은 태국, 말레이시아와 인접한 남부지역,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관광휴양지 푸켓에서 동북쪽으로 가다 보면 코 판이(Koh Panyee)라는 360 가구가 사는 수상 어촌이 있습니다. 태국 내에서 외국인의 토지 소유가 금지되던 18세기, 말레이시아를 거쳐 넘어온 초기 자바 무슬림 어부들은 결국 흙 한점 없는 바다 위에 기둥을 박고 그 위에 마을을 만들어 갔는 데요. 현재는 하늘에서 마을을 내려다보면 가옥들이 숨막히게 빽빽이 들어서 엄청난 규모의 마을로 변모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마을에는 유명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때는 1986년, 멕시코 월드컵 경기를 시청하면서 마을 아이들은 축구가 너무 하고 싶었지만, 사방이 물인 그곳에서 그들이 공을 차고 놀거나 연습할 만한 땅이 없었는데요. 하지만 아이들은 ..

말초동맥 질환, 50~60대에 관리 필요 [내부링크]

말초동맥이란 뇌와 심장 대동맥 등의 중심동맥을 제외한 다리, 팔, 손, 기타 여러 장기로 가는 동맥을 말하는 데요. 이 말초동맥에 어떠한 이유로 팔 다리의 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말초동맥 질환을 발생하는 데 기본적으로 팔, 손, 다리나 발이 저리는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쉽게 보고 방치하다간 발생 후 10년 안에 중한 뇌졸중과 심근경색을 앓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최악에 경우 레이노 증후군이나, 신체 말단 혈액 공급이 낮아져 허혈성 괴사와 같은 병이 진행되어 그 부위를 절단해야 하는 심각한 위험성이 있게 됩니다. ※레이노증후군 - 말초신경 이상으로 생긴 레이노 증후군은 추위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말초혈관의 과도한 수축으로 조직에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피부의 ..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기분이 다운되거나 기운이 없을 때 보통 소고기나 돼지고기 닭고기 류의 단백질을 섭취하곤 합니다. 신기하게도 섭취하고 나면 기분이 좋아짐과 동시에 기운이 돋고 몸에 활력이 생기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데요. 단백질은 뼈 형성을 도와주고, 머리카락과 손톱을 재생하는데 필요하며 혈액 내의 헤모글로빈 형성과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데도 영향을 주는 중요한 성분이자 인간 몸에 필요한 근육, 효소, 항체, 호르몬, 혈액을 구성하는데 꼭 필요한 물질로 몸을 유지하고 성장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죽을 때까지 꾸준히 섭취해야만 하는 운명에 있습니다.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생기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단백질은 탄수화물에 비해 소화가 느려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만들어 줍니다. 그로인해 단백질의 섭취량이 부족해..

휴대전화의 보급은 추억을 삼키게 했다. [내부링크]

세계 휴대전화 무선통신의 상용화는 1973년 9월 21일 미국 연방통신 위원회(FCC)의 승인을 받으면서 시작된다. 그 후로 11년 만인 1984년 모토로라는 세계 최초의 무선 휴대폰인 '다이나택 8000X'를 출시하고 첫 휴대전화 통화를 이루어내었는데 그때부터 휴대전화의 상업적 시장에 판로가 열리게 된다. 한국의 개인 무선 휴대폰이 대중화된 시점은 대략 삼성전자가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첫 타이틀을 갈아치우며 날개를 펼치던 1990년대 후반이었다. 그전에는 부유층이나 높으신 분들이 사업차 쓰던 넘사벽 사치품이었으니, 1988년도에 최초로 한국 출시한 제품인 '모토로라 다이나택 8000SL'의 가격은 일반 최저임금 노동자의 3년 치 급여나, 당시 포니 승용차 값에 맞먹는 가격으로 무려 460만 원에 육박했..

오존, 양면의 얼굴 [내부링크]

지구에는 미스터리 한 양면의 얼굴을 갖고 있는 방어막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오존(O3)인데요. 무색 무미의 기체인 오존은 물질의 약 90%가 지상 10~50km 사이의 구름 위 성층권(Stratosphere)에 분포하고 있으며 이를 오존층(Ozone layer)이라고 부릅니다. 원래 자연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오존은 생성된지 오래되지 않아 자연 분해되는 특성을 갖고 있으며, 강한 산화력으로 인해 하수의 살균과 악취제거 등에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오존의 가장 큰 임무는 태양광선 중 하나인 자외선의 95~99% 정도를 흡수하여 지구 내에 존재하는 인간과 더불어 동식물의 생명을 보호하는 방호막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데요. 다만 지구적으로 도움이 되는 오존이 지상과 가까운 10km 이내의 대류..

원하고 원망하죠 [내부링크]

내 대학교 시절엔 유독 무수한 명곡들이 많이 있었다. 그중 애즈원 노래도 있었는 데.. 그녀들은 미국 LA의 한인교회 성가대원으로 만나 1999년 여성 듀엣 그룹을 결성하여 첫 앨범 Day By Day로 데뷔한다. 그녀들은 일명 음색 깡패로 알앤비 보컬리스트로 불렸는데.. 나오는 노래들마다 너무 감미롭고 좋았었는데, 다만 한국어 노래를 하던 그녀들이 한국어를 잘하지 못했다는 것이 충격.. 매력적이고 가창력 있던 그녀들은 그렇게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인기가 살짝 뜸해질 때쯤 멤버 이민과 크리스탈이 줄줄이 결혼하고 미국으로 이주해 그녀들의 삶에 집중함으로 점차 방송에서 보기 힘들어진다.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아직 그녀들이 젊은 편이라 오래된 팬으로서 그녀들의 신곡이 다시 나왔으면 하는 소망이 있다. 과거엔 ..

복부내장지방 빼는법 [내부링크]

자꾸만 커져가는 뱃살, 복부비만은 당뇨와 심근경색, 뇌졸중, 심지어 암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작용하는 데요. 복부비만은 항상 시한폭탄 같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게 됩니다. 굶지 않고도 살을 뺄 수가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체중 감량을 이룰 수 있는 데요. 이제 더 이상 배고픈 다이어트를 실천하지 않아도 됩니다. 잘 먹으면서도 복부비만에서 벗어나는 방법,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살이 쪘다'는 것은 몸내 체지방이 많다는 것을 말하기도 합니다. 체지방은 크게 피부에 쌓인 피하지방과 뱃속의 내장지방으로 이루어지는 데요. 그중 건강에 문제가 되는 복부비만은 몸내 내장지방이 과도한 상태를 말합니다. 보통 내장지방은 몸에 없는 게 정상이지만, 혹여 있더라도 몸내 내장지방은 면적이 100c가 넘게 되면 질병..

제철이 아니면 맛볼수 없는 황복 [내부링크]

머리 부분은 뭉툭하고 둥글게 생겼으며 등 쪽은 검은색, 옆구리부터 꼬리지느러미까지 노란색의 줄이 나있는 원통형의 긴 몸을 가진 '황복(Takifugu obscurus)', 연안 주변에 게류와 새우류 같은 작은 동물이나 어린 물고기를 주식으로 하며 3~5월이 되면 산란을 하기 위해 바다에서 3~5년을 자라 강으로 돌아오는데요. 대체로 매년 4월 말이 되면 한강과 임진강, 금강, 서남 연안과 하천 하류에는 황복 제철을 맞이 합니다. 이렇듯 매년 4월 말부터 6월 초까지 딱 50여 일 동안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물고기인데요. 살이 단단한 황복의 특성상 얇은 회로 먹으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복미나리 무침과 탕이나 찜으로도 요리해 먹는데, 불포화 지방산이 가득하여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비대면 진료 후기에 대한 잡생각 [내부링크]

그냥 잡생각... 아! 문득 내가 전에 적은 비대면 진료 앱 후기 글을 자세히 다시 뜯어보고 생각한다. 난 환자인데 내가 먹는 약에 대해 혼자 처방 진단하였던 것 같이 보일 수도 있겠구나 싶다. '진료항목과 증상을 알려주세요.'라는 증상입력 란에, "혈압약과 고지혈증 치료제를 처방받기 위해서 진료합니다." 이게 아마 문제일까? 내 입장에선 비대면 진료 앱 사용 전에, 직접 병원을 방문하여 대면 건강검사 진료를 거쳐 확정 처방된 현재 정기적으로 먹고 있는 만성질환 약이라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무심코 똑같은 약을 처방받길 원해 적은 것 뿐인데..(원래 정기적으로 먹었던 만성질환 약은 달라지면 안된다.) 비대면 진료 앱의 사용이 난생첨인 나에게는 만성질환 약만 처방받는 목적이 있었고, 몸이 아픈 게 아닌데 증..

유튜브 손정현 완치? [내부링크]

유튜브의 검색 알고리즘은 가끔 이상한 채널로 나를 인도하기도 한다. 아마 기억으론 우연히 2019년 그녀의 채널이 시작된 초창기 때 본거 같다. 그녀의 동영상마다 도무지 알 수 없는 말을 횡설수설하며 서로 다른 인격체마냥 여러 사람들의 이름을 거론하기도 하는데, 더불어 동영상 설명란은 알 수 없는 무섭고도 소름 끼치는 랩 같은 가사들이 즐비한다. 그땐 그 사람이 그냥 관심받고 싶어 하는 조금 특이한 사람으로 일명 '관심종자'인가 보다라고 생각도 했으며, 그 채널의 몇몇 동영상을 보고 나도 뭔가 정신이 이상해지는 거 같아 그냥 보는 것을 중지하고 지나쳐 나오게 된다. 몇 년이 흐르고 어느 날, 난 블로그 소재 좀 찾아볼 겸 유튜브 검색을 해본다. 그렇게 몇 년이 지나 유튜브의 검색 알고리즘이 다시 날 그녀..

로르샤흐 검사와 MMPI 심리검사 [내부링크]

심리검사란, 사람들의 행동을 표본적으로 추출하여 얻어진 표준값에 비교 분석하는 검사를 말하는 데요. 비교 검사하여 평균값보다 떨어지거나 과하거나 한다면 이에 대한 자신의 성격이나 개인의 행동을 이해하여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치료나 예방에 앞서 꼭 필요한 검사입니다. 종합적인 심리검사 종류로는 웩슬러 성인 지능검사 (WAIS), 집·나무·사람 검사 (HTP), 벤더·게슈탈트 검사 (BGT), 문장완성검사 (SCT), 주제통각검사 (TAT), 로르샤흐 검사 (Rorschach), 미네소타 다면적 인성검사 (MMPI), 등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목적과 대상에 따라 우리가 잘 아는 MBTI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동적그림검사 (KFD · KSD · KHTP),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 (WISC)..

홍콩 UFO 난 믿고 싶다. [내부링크]

세상은 둔한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없는 미스터리 한 현상들이 존재한다. 2022년 5월 6일 늦은 저녁, 11시 34분.. 홍콩에 사는 외국인 여동생은 나에게 실시간으로 한 장의 사진을 보냈다. 그녀는 그저 퇴근길에 밤하늘에 빛나는 초승달을 찍어 보냈는데, 난 그 메시지를 확인도 못한 채 잠이 들고 만다. 다음날 아침이 되자 그녀는 어제 찍은 사진과 이어진 사진 몇장을 더 보낸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사진에서 뭔가 또 다른 것이 보이냐'고 묻는다. 뭐지? 하며 그녀가 보낸 총 3장의 사진을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보는데... "그냥 초승달만 찍은 건데.." 어젯밤 저녁 10시 40분 홍콩 kam sheung road station에서 찍힌 사진들, 그녀는 아무 생각 없이 초승달만 찍었다고 한다. 난 그 ..

전월세 신고제 의무, 안하면 과태료 100만원 [내부링크]

"전월세 신고 아직 안 했다면 어서 신고하세요!" 최근 몇년 사이 부동산 관련 법령들이 많이 개정되었는데, 그중 정부에서 2021년 6월부터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가 시행되었고 1년의 계도 기간을 주어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았는 데요. 이제 2022년 5월까지 1년 간의 계도 기간이 종료되게 되고 다가올 6월부터 계약에 대해 신고하지 않는 다면 과태료가 최대 100만원이 부과 되게 됩니다. 그러니 바뀌는 법에 대해 아직도 모르고 넘어 갈게 아니라, 전월세 신고제가 무엇인지 어서 알고 서둘러 2022년 5월 31일까지 신고하는 게 중요한데요. 전월세 신고제 란? 2020년 7월 31일 부터 임대차 3법이 통과되면서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하여 전국적으로 월임대료가 상승하고 전세, 매매가 모두 폭등하는 ..

외국환거래법 기본 알아보기 [내부링크]

유학 간 자식을 위해 해외로 돈을 송금하거나 해외에서 외화를 입금받거나, 해외 사업을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외국환거래법을 위반하여 경고도 받지 않고 과태료 같은 처벌이 이루어질 수도 있는 데요. 법으로 기준 지어진 어느 정도의 돈을 해외로 송금하거나 해외에서 외화를 입금받게 되면 외국환거래법이 자동 적용되니 꼭 신경 쓰셔야 하겠습니다. "외국환거래의 종류, 경상거래와 자본거래" 외국환거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 데요. 무역거래에 따른 송금, 즉 수출을 하면 돈이 들어오고 수입을 하면 돈이 나가는 거래를 일컫는 '경상거래'와, 무역거래와는 관련없이 자본의 증감만 발생하는 거래, 해외에 있는 계좌에 잠시 돈을 옮겨놓거나, 해외부동산 같은 것을 구매하기 위해 돈을 보낸다던가 하는, 즉 순수한 자본의 이동..

잠자는 예금 찾기 우체국 휴면 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시스템 이용 방법 [내부링크]

은행, 저축은행 등에 예금·적금 후 거래가 없다면 소멸시효(은행예금은 무거래 5년, 보통예금은 10년)에 따라 휴면예금이 되는 데요. 자신이 만약 과거 '우체국'과 금융 거래를 한 적이 있다면 남아있는 잠자는 예금이 없는지 어서 빨리 확인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특히 우체국 예금은 시간이 지나면 우체국예금보험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용자가 청구를 해야만 휴면예금이 지급되게 돼있는 데요. 휴면예금이 개개인에 별도 통지 되지 않는 지금의 시스템으로는 잠자는 예금 찾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만약 휴면예금이 있지만 본인도 모르게 10년 이상 거래가 없이 넘어간다면 예금은 소멸하고 국고로 환수 되게 되니, 지금 이 글을 확인한다면 우체국에 잠자고 있는 자신의 휴면예금을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휴면 예금의 ..

동물의 온도 적응에 대한 법칙, 베르그만의 법칙, 앨런의 법칙 [내부링크]

조류와 포유류 같은 항온동물(또는 온혈동물)(homeotherm)은 자율신경계에 의하여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과 체외로의 방열을 외부의 온도 변화에 상관없이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시키고 조절합니다. 우리 인간을 포함한 항온동물은 온도 적응에 대한 법칙에 따라 몸의 형태가 바뀌기도 하는 데요. 대표적으로 두 가지의 법칙이 있습니다. 베르그만의 법칙 19세기 독일의 동물학자인 크리스티안 베르그만(Christian Bergmann 1814~1865)이 주장한 '베르그만의 법칙(Bergmann's rule)'은 동종이나 가까운 종끼리 비교를 해보았을 때, 일반적으로 추운 곳에서 사는 동물일수록 몸집이 더 커진다는 법칙인데요. 그와 반대로 따뜻한 곳에 사는 동물은 열을 바깥으로 발산해야 살 수 있기 때문에 몸의 크..

비대면 진료 굿닥 사용 후기 [내부링크]

새벽 일찍 아침부터 뭐가 이리도 바쁜지, 이것저것 일을 보고 집으로 돌아왔다. 집에 오니 너무 피곤하다. 요즘은 스트레스와 운동, 식단 관리 실패로 몸도 좋지 않아 건강을 위해 다시 약을 처방받아 먹기 시작했는데, 약을 한 달치씩만 처방받아 순식간에 떨어지기 시작한다. 가뜩이나 최근 이사를 하여 자주 다니던 병의원이 더 멀어졌고, 그 병의원은 인기가 많아 날마다 북적거리고 코로나 위험에, 바글바글 사람 많고 오랫동안 기다리는거 싫어하는 성격도 있고 해서 오늘은 피곤한 맘에 새로운 대안을 떠올려 보기로 했는데.. 그래! 비대면 진료 앱을 한번 사용해볼까?! 예전부터 벼뤄왔던 비대면 진료라 한번 사용해보기로 맘먹는다. 이름이 뭐였더라? 아 '굿닥'인가? 간단히 개인정보 입력하고 진료신청만 하면 의사가 직접 ..

독인가 축복인가, AI와의 전쟁 곧 시작됩니다. [내부링크]

제4차 산업혁명은 지구 문명의 격변기로, 정보통신 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루어지는 차세대 산업 혁명이다. 이 산업 혁명을 이끌 주요 기술이라면 블록체인(block chain), 빅 데이터(big data statistical analysis),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로봇공학(robot engineering), 양자암호, 무인 운송 수단,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 3D 프린팅, 등이 있는 데.. 이 중에서 우리는 인공지능 AI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인간에게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만약 지금 시대에 조선시대 방식으로 부에 대해 접근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당연히 부를 축적하기는 여간 쉽지 않을 것이다. 현재는 ..

카카오뷰 큐레이션 수익 인증, 블루오션은 개뿔 [내부링크]

긁적긁적.. 정리되지 않는 혼잣말.. 내 블로그는 올해 1월 초 까지 크게 부흥했다. 나한테는 정말 엄청난 수익, 이게 꿈인지 생시인지.. 작년 말부터 시작된 이 블로그의 황금기는 이제 당연히 받는 수익으로 생각했었다. 더불어, 카카오뷰에 어떤 채널에 의해 내 블로그 글이 더 큰 관심을 받던 1월 중순, 갑자기 며칠 더욱 수익이 올랐는데.. 하지만 그 후로 비정상적인 어마한 트래픽으로 느낀 건지 내 블로그 글 콘텐츠의 잘못인지 모르겠지만, 내 블로그는 '다음 저품질'을 먹었으며.. 황당한 저품질에 충격을 먹은 지라 잠시 쉬어 볼까 차에, 내 오래됐던 묻혀버린 특정 글을 다시 블로그 게시글 앞으로 끌어올렸을 뿐인데, 느닷없이 그 포스트로 인해 '티스토리 로그인 불가'의 블로그 제재를 먹기도 한다. "아니 ..

가공식품에 일본산 재료가 사용됐는지 찾는 방법 [내부링크]

2011년 3월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일본산 수산물 및 단순가공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우려가 커졌던 게 현실인데요. 보통 일반인이라면 되도록 일본산 재료를 사용한 가공식품을 먹고 싶어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국내에 들여오는 모든 수입식품과 재료들에 대해 원산지를 추적할 수 있는 사용이 편한 사이트가 있는 데요. 이 사이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소관의 사이트로 검색창에 "수입식품정보마루"라고 검색하시고 사이트를 접속하여 우리가 접하는 가공식품에 일본산 재료가 사용됐는지 찾아보면 됩니다. 사이트에 가면 먼저 맨위 메뉴에서 안전정보 > 제품 및 업체검색 > 수입식품조회 메뉴로 들어가서 조회하시면 되는데, 귀찮은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첨부합니다. 수입식품정보마루 수입식품조회 1. 사이..

히틀러가 망쳐버린 평화의 기호 만자 [내부링크]

한국의 불교 상징 심벌이자 보살집, 점집의 흰 깃발에 사용하는 붉은색 만자, 유럽인들이 한국을 돌아다니다 보면 기겁하게 하는 문양.. 유물들의 연대를 거슬러 올라가면 만자 기호는 인류와 만년이 넘는 동안 함께 했다고 전해 집니다. 많은 문명에서 만(卍)(Swastika) 자는 오직 긍정적 의미들을 지녀왔었고, 2차 대전 때 적군의 심벌로 이용되어 불편한 이미지가 돼버렸지만, 일부 지식인들은 과거의 평화적 이미지를 지키려 노력하고 있는 데요. 놀랍게도 만자는 전 세계 도처에서 발견됩니다. 또한 현재 만자라면 극노할 유대인 이스라엘의 고대 건축물들에도 이 기호들은 새겨져 있습니다. 이스라엘 나히리야 비잔틴 교회의 바닥 타일, 고대 가버나움 회당의 만자 문양.. 그리고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몇몇의 교회에서도 ..

로맨스 스캠 중국인 퇴치 부적 [내부링크]

한 번씩 내 메신저에는 언제 봤냐는 듯, 내가 싱글인지 어찌나 잘 알고 나에게 접근하려는 로맨스 피싱이 많다. 오늘도 예외가 아니였는 데.. 오늘은 자신이 '아는 언니가 소개팅 앱에서 나를 소개해줬다'는 핑계를 대며 나를 대뜸 친구 추가하고 말을 건다. 그러면서 '아직 싱글이냐?'고 물어보는데.. 난 속으로 '똑같은 조직의 피싱인가?'한다.ㅋㅋ 또 안봐도 똑같은 레파토리, 이런저런 이유로 한국에 가고 싶다며 국제 커플 모드에 들어가며 나중에는 돈을 보내라는 개수작을 시전 할 것이다. 오늘은 그냥 스캠에 시간 낭비 하기 싫어 그냥 별말 안 하는데.. 생뚱 대만에 101 빌딩을 거론한다. 자신의 집이 거기서 10분 거리라고.. 그래서 나는 알고 있다며 떡 하니 이름과 사진을 보여줬는 데, 조금 놀랜 듯.. ..

러시아, 비우호국 특허 도용 허용에 따른 게임계 [내부링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의 여파는 게임계도 빠져나갈 수 없었습니다. 지난 미국의 제재로 인해 러시아도 크게 뿔났는 데요. 3월 7일 러시아는 자신들의 '비우호 국가'로 지정된 나라의 소유자에 대한 보호가 없어진다고 선언했으며 특히 자국 내 러시아 기업들이 허가 없이 특정 특허를 무단 사용하더라도 손해배상 소송을 당하지 않을 것이라며, 특허 도용을 사실상 합법화했습니다. 앞서 러시아 정부에서는 자국의 제재에 동참한 미국, 영국, 호주, 일본, 유럽연합 회원국, 더불어 한국도 포함하여 48개국을 비우호 국가로 지정했었는 데요. 한국은 게임산업이 발단한 터라 어쩌면 차후 한국 것과 비슷한 게임들이 러시아에서 양산되는 모습을 지켜보더라도 할말을 할 수 없을 지도 모릅니다. "러시아 짝퉁 게임 기기와 타이틀의 등..

요가 파이어~ [내부링크]

혼잣말, 그적 그적.. 세상은 복잡하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 침공, 미국의 제재로 인해 역으로 기름값은 들썩들썩.. 이 시기에 한국은 20대 대통령 선거를 치렀고 0.7% 차이로 검사 출신 대통령이 탄생하게 된다. 그놈에 지역감정이 뭔지, 역시 광주, 대구 두 지역은 선거철 때마다 몰표 박빙이다. 지역감정의 설계자인 엄창록(함경북도 출생 ~1988)은 심리전술에 능한 인물로 선거판의 여우로 불렸다. 1961년 부터 김대중의 책사였다가 무슨 문제가 생겼는지 1971년 박정희 쪽으로 넘어가 지역감정 전술로 대선 후보 김대중 진영을 교란시키는데 큰 성공을 거둬 박정희가 제7대 대통령이 되는데 주된 역할을 했다. 1967년 박정희가 제6대 대통령선거를 어렵지 않게 승리하며 재선에 성공했는데, 공화당 정부의..

당장 병원을 가야하는 대장암 증상 [내부링크]

최근 위암 사망률을 뛰어넘고 있는 위험한 질환 대장암, 20년~30년 전만 해도 국내 대장암 환자는 그렇게 흔하지 않았지만, 불과 30년 사이에 대장암은 성인 남자에게 발생하는 암 중 2위의 암이 되었고, 성인 여성에게는 3위에 해당하는 암이 되었습니다. 대장암은 다른 암과 다르게 조기 발견하게 되면 대장 절제 없이도 치료가 가능하며 완치율도 굉장히 높은데요. 대장내시경을 통해 정기적인 검사를 하면 좋은데 주 발병 고위험 나이대인 50세 이상에서는 특히 증상이 없더라도 5년에 1번씩은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대장내시경을 통해 용종을 떼어냈다면 유전적·습관적 영향이 있을 수 있기에 연령대에 상관없이 3년마다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 게 좋은 데요. 만약 직계 가족 중에 대장암 진단을 받은 분이 있다면 ..

자동차 구매 후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 신청 방법 [내부링크]

신차나 중고 자동차를 구매할 때 우리는 전국 자치단체에 의무적으로 자동차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때 의무적으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게 되는 데요. 매입한 지역개발채권은 5년~7년이 지나 만기가 되어 이자까지 합한 금액으로 돌려받을(상환) 수 있습니다. 지역개발채권은 서울을 제외하고 15개 광역시도에서 발행되는 채권으로 5년 만기 일시상환에 시효는 10년입니다. 지역개발채권은 주민이 자치단체에 자동차 등록을 할때 말고도, 자치단체와 용역, 공사, 물품계약 등을 체결하거나 각종 인허가를 받을 때도 의무적으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게 되는 데요. 드디어 2022년 3월 2일 부터 전국 자치단체 및 시·도 금고 은행에서는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에 대해 일제 상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통 지역개발채권은 연간 3..

인터넷 속도가 느리고 자주 끊긴다면? 대칭과 비대칭 확인하기 [내부링크]

잘 발전된 도심의 아파트 또는 상가와 다르게, 도심을 벗어난 시골이나 외곽지역이거나 일부 지방의 원룸이나 빌라에 살다보면 가끔 인터넷이 느려지고 자주 끊기는 등 답답할 때가 많이 있으실텐데요.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자주 끊기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광케이블에 구리선을 덧댄 '비대칭' 방식으로 이뤄진 인터넷 광동축복합망(HFC)로 업로드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 대비 최대 10분의 1수준이라고 하는 데요. 이처럼 비대칭형 회선은 요즘 일반적으로 설치되는 광케이블 방식에 비해 지연속도(핑)가 오르락 내리락 하거나, 업로드 속도가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특징을 보입니다. 그렇기때문에 PC를 이용해 업로드를 많이 하는 크리에이터나 게임을 즐기는 사람,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지 못..

오만 증후군과 푸틴 대통령 [내부링크]

우크라이나를 침공을 지시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예전과는 달라졌다는 러시아 전문가의 말이 있습니다. 5년 전과는 너무도 달라졌다고 하는 데요. 일부 외국 매체에서는 푸틴 대통령의 정신 상태가 악화했다는 분석도 내놓고 있습니다. 과거 2008년에는 미국 국방부에서 푸틴 대통령이 자폐성 장애의 일종인 아스퍼거 증후군을 겪고 있다는 분석 보고서로 내놓기도 했는 데요. 최근엔 영국 일간 신문 더타임스에서는 푸틴 대통령의 또 다른 정신질환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그 이름은 '오만 증후군'(Hubris syndrome)으로 1999년부터 이어져온 권력이 점점커지고 현재는 무소불위 수준으로 확대되어 전반적으로 성격이 왜곡되는 정신질환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만 증후군은 영국 외무부 전 장..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의 특징 [내부링크]

현대 사회에서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는 일반적으로 대중 매체에서 묘사되는 잔혹한 범죄자는 아닙니다. 하지만, 현대의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는 사람들에게 외적으로 뛰어나고 성공적인 사람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더 똑똑하고 사람들을 모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현대에 들어와서 간접적이고 교활한 수단을 통해 학대와 피해를 만들어 나갑니다.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 구별하기?"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는 반사회적 인격장애의 하나로 닮은 듯 다른 질환입니다. 소시오패스는 도덕적 구분이 가능하여 행동에 대한 인지는 하지만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정신 장애이며, 사이코패스는 뇌기능 장애 등의 여러 요소로 감정이 결여돼 스스로의 행동(범죄)에 대한 심각성 자체를 인지하지 못하는 정신 장애입니다. 그들이 범죄자의..

몰라서 못 타먹는 정부 공짜 보험금, 시민안전보험 청구방법 [내부링크]

살면서 한 번쯤은 예상치 못하게 가벼운 타박상이나 골절, 또는 몇 개월 병원신세를 져야 하는 큰 사고도 당할 수 있는 데요. 하지만 그 순간 자신 앞으로 들어 둔 보험이 없다면 재정적 부담으로 이어져 삶이 더 고단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거 아세요? 정부 지자체에서 시민들을 위해 무료로 들어주는 공짜 보험이 있다는 것을요? "공짜 보험 시민안전보험" 대부분의 시민들은 이런 보험이 들어있는 지도 몰라서 그냥 지나가 보험금을 못타 먹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시간부터는 꼭 알고 나에게도 내 앞으로 된 공짜 보험금이 있구나 하고 조금은 행복해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시민안전보험은 재난·사고로 인해 시·도민의 생명·신체 피해를 보상하고자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보험사·공제회와 가입 계약한 보장제도를 말하는 데..

순식간이네 [내부링크]

작년 말.. 딱 두달, 내 블로그 역사 중 엄청났었다. 방문자도 많고 애드센스 벌이가 쏠쏠하여 배가 불러 수익금이 당연한줄 알았는데.. 헌데 다음 정책이 바뀐건지 내가 잘못한것인지.. 근 몇달도 안되서 지금은 내 블로그의 방문자 유입수가 과거 대비 10분의 1도 안되게 뚝 떨어져 수익도 마음도 만신창이가 되었다. '순식간이네..' 무슨 한철 벚꽃 엔딩도 아니고 잠깐 활짝 피다 이렇게 다떨어져 버리나.. 오늘도 개선해 보고자 다음 방문자 유입을 위해 재수집 요청을 고객센터에 문의 해보지만, 해결되지 않는 나의 블로그. 난해한 답장만 하고 해결할 수 없다는 다음.. 그래 다음 입장도 이해가 간다. 처리 기준과 규제 방법을 공개하면 일부 영악한 사용자들이 악용하긴하겠지.. 그동안 너무 평화로웠었나 보다 요즘 ..

건강을 지키는 습관, 하루 3번 양치질 [내부링크]

하루 3번, 잊을 수 없는 치아 관리 습관 양치. 음식물을 먹고 나서 음식물이 낀 치아를 그냥 방치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음식물만 먹고 나면 습관적으로 양치질을 하는 사람을 볼 수 있을 텐데요. 양치질을 과하게 너무 자주 하는 것은 치아 법랑질의 손상을 불러와 오히려 치아 건강에 좋지 않지만, 하루 3번 적당한 양치질로 치아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은 그렇지 못한 사람보다 심혈관계 질환 발생 위험도가 크게 줄어든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구강 내 나쁜 세균이 많아 지면 잇몸에 염증 같은 반응이 일어나 쉽게 세균들은 잇몸을 타고 혈관으로 들어가게 되는 데요. 이로 인해 구강 내 염증이 전신 염증으로 커질 수 있고 면역세포가 과도하게 활성화되어 자기 혈관을 공격하게 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에 직접적인 영..

소음에 민감한 반려견 [내부링크]

얼마 전 학술지 '동물인지(Anmal Cognition)'로 발표된 헝가리 연구진의 동물 행동 실험 결과가 있었는 데요. 반려견은 시각이나 후각이 차단된 상태에서도 주인의 목소리만 듣고도 보호자를 식별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소 인간은 음색(timbre), 음의 고저(pitch), 거친 정도(noisiness)를 이용해 사람의 목소리를 구분하는 것에 비해, 반려견은 주인의 음색과 다른 속성에서는 잘 구분하지 못했고 음의 고저와 거친 정도의 차이가 날 때 보호자의 목소리를 가려내는 것으로 확인되었는 데요. 그만큼 반려견의 청각은 정확하고 민감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반려견의 청각, 그만큼 싫어하는 소음도 있기 마련인데요. 어느 순간 아무 문제없던 반려견이 징징거리고 안절부절못하는 불안한 ..

위험한 기름 카놀라유 [내부링크]

평소 요리를 하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는 데요. 바로 식용유입니다. 한국인이 자주 사용하는 기름인 콩유, 올리브유, 포도씨유, 옥수수유, 해바라기씨유, 카놀라유, 등 항상 주방에 감초 마냥 쓰여질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데요. "기름 잘 알고 사용 하기" 보통 기름은 드레싱용, 후라이팬용, 튀김용 등으로 사용하는데, 기름을 공기에 오랜 시간 노출시키거나 높은 온도나 습도에 노출시켜도 쉽게 산패(변질)가 됩니다. 물론 높은 온도에 요리를 해도 기름이 산패가 되는 데요. 기름이 산패가 되면 독성물질로 변하고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발암물질이나 2차 산패물 등이 몸의 염증과 암을 유발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되도록 식용유는 높은 온도에서도 산패가 잘 안되는 기름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고 건강..

구글 숨겨진 게임 이스터에그 [내부링크]

구글에서는 2000년 경부터 구글 검색, 유튜브, 안드로이드 운영체재에 많은 만우절 농담 또는 장난으로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들을 심어 놓았는 데요. 이를 이스터에그(Easter eggs)라 말하는 데, 뜻밖에 게임들 역시 숨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 함께 구글이 숨겨놓은 게임을 찾아볼까요? 가끔 일에 지치고 심심할 때 무념무상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게임들이 있습니다. 낯익은 게임들도 숨어 있고요. 먼저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또는 HTML5를 지원하는 웹브라우저도 괜찮습니다. 구글 숨겨진 게임 구글의 숨겨진 게임들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웹브라우저 검색 또는 주소 검색 창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저 소환 주소만 적으면 되는 데요. 구글이 꼭꼭 숨겨놓은 게임들을 하나하나 찾을 때마다 또 다른 ..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 [내부링크]

살면서 한 번쯤은 차량 운전을 하다 교통법규를 위반한 적이 있으실 텐데요. 교통법규를 위반하게 되면 '과태료부과 사전통지서' 우편물을 집주소로 받게 되는데 통지서 왼쪽 페이지를 자세히 보면 과태료와 범칙금으로 나눠져 있고, 납부 금액이 서로 조금 다릅니다. 위반 통지서에서는 납부기한 내에 둘 중 한 가지로 납부하면 된다고 통지하고 있는 데요. 여기서 먼저 알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인데요. 운전을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여태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꼭 알고 가셔야 되겠습니다. 과태료 과태료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행정법상 질서위반행위에 대하여 부과 징수하는 금전적 제재입니다. 보통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한 과태료는 무인카메라로 적발되는 경우 운전자가 누구인지 특정..

한복, 상모, 장구, 베이징 겨울올림픽에서의 중국 동북공정 [내부링크]

결국 한국인의 눈을 의심하는 일이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2022년 2월 4일 저녁 8시에 베이징 국립 경기장에서 열린 2022년 베이징 겨울올림픽 개회식 '소시민들의 국기 전달'이라는 콘셉트에 중국의 오성홍기를 전달하는 장면이 나왔었는 데요. 전달 과정 중 반짝거리는 분홍색 치마와 흰색 저고리를 입은.. 누가 봐도 우리의 한복 복식을 입은 여성의 모습이 포착되게 됩니다. 이 여성은 머리 또한 한국의 댕기로 따아 '베이징 겨울올림픽에서도 중국의 동북공정이 시작됐다'며 많은 한국인들에게 많은 우려를 받게 되었는 데요. 뿐만 아니라 몇달 전부터 상모와 장구를 치는 모습으로 이슈가 된 미리 제작된 개회식 영상은 결국 개회식에 송출되기 까지 합니다. 결국 많은 네티즌들은 불쾌감을 감추지 못했는 데요. 한복을 소수..

이사 갈 만한 동네 찾는 방법, 통계지리정보서비스 SGIS 플러스 [내부링크]

자신이 원하는 동네 스타일을 콕찝어, 이사 갈 만한 동네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통계청에서 관리중인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 플러스)인데요. 통계지리정보서비스는 SGIS(Statistical Geographic Information Service)를 기반으로 개방, 공유, 소통, 참여가 가능한 개방형 플랫폼입니다. 이 사이트는 사용자에게 통계정보와 지리정보를 융·복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기반을 지원하는 데요. 포털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인터랙티브맵, 통계주제도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GIS 플러스의 주요 서비스 통계청의 정보를 토대로 SGIS 플러스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 하고 있는 데요. - 국민 모두를..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는 무엇들이 있을 까요? 과연 몇 년이나 오래된 나무가 세계에 존재하고 있을 까요? 나무의 나이를 측정하는 방법으로는 기본적으로 나이테를 세어 측정하는 방법이 있지만 그 경우 벌목을 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게 됩니다. 그래서 입목을 대상으로 생장추라는 도구를 이용해 나무의 중심을 찔러 넣어 일부 조각인 목편을 추출하는 방법, 해마다 규칙적으로 가지가 발생하는 소나무류는 가지 마디 수를 세거나, 나이테를 세기 힘든 노거수(수령이 오래된 마을 나무)는 사람 가슴 높이에서 직경을 재어 계산식을 대입해 대력적인 나이를 가늠하는 방법 등이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나무의 표본을 채취해 '방사성탄소연대측정법(탄소-14법)'을 시행한다고 하는 데요. 가장 정확도가 높아 대개의 측정자들은 위 방법..

카카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고객센터 저품질 해결 문의방법 [내부링크]

자신의 블로그가 어떠한 이유로 다음 검색에서 노출(검색)되지도 않고 검색을 통한 방문자 유입이 평소와는 다르게 급격하게 떨어질 때는 저품질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이렇듯 블로그 저품질의 행태는 다음 방문자 유입을 떨어 뜨리고 수익형 블로거들에게는 평소 대비 수익을 하락시키는 지옥 같은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데요. 때론 공허하게 방문자가 없어 유령 블로그가 될지도 모를 일입니다. 저품질이 된다 하더라도 지혜롭게 자신이 이리저리 뛰어 블로그를 홍보할 플랫폼을 찾는 다면 다음 방문자 유입을 평소 때와 같이 다시 늘리고 만회할 수는 희망이 있는 데요. 하지만 한번 저품질 되어버린 블로그는 쉽게 정상으로 되돌아가긴 쉽지 않아 보이는데, 억울하다면 꼭 문의해보아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어떠한 규칙에 ..

블로그가 망했어요. 응? 저품질 [내부링크]

나도 참 둔하지, 이게 이상현상이라는 것을 왜 며칠간 모르고 있었을까.. 요즘 내 블로그가 이상하다. 1월 16일 카카오뷰에 어떤 채널에서 내 글을 퍼간 시점부터 반짝 블로그가 흥하더니만, 이상하게 3일 째 되던 날부터는 급격하게 다음 검색 유입이 줄어들기 시작한다. 그로 인해 블로그 수익도 나락으로 떨어져 가고 있다. 다음 검색을 통한 유입은 내 블로그 방문자의 반이나 차지하고 있었기에 타격이 크다. 요즘은 다음검색을 통한 유입이 겨우 하루 20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하하. 다행스러운 건 구글 유입은 아직 살아있다는 것인데, 아주 미약한 구독자와 구글 유입자로 지금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보면 된다. 이럴 때 심각하게 생각하게 되는 게 블로거 최대 난제인 다음 '저품질'인데, 역시나 내 블로그는 뭔가 좀 ..

18세기 유럽의 부채 언어 [내부링크]

역사 학자들에 의하면 부채의 역사 중 '방구 부채(둥근 부채)'는 중국이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접는 부채(쥘 부채)'는 일본이 오래되었다고 전해 지는 데요. 특히 접부채(접는 부채)는 한국이 일본의 것을 고려시대 때 배워갔는데, 질기고 가벼우며 수명이 오래가는 우리만의 닥나무 한지와 같은 재료를 이용하여 이곳 방식으로 만들어 품질이 아주 좋았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원조를 넘는 발전 이었는 데요. 그 당시 중국 대륙을 지배했던 송나라에서 원나라까지 입소문을 타고 품질 좋은 고려 부채는 많은 인기를 끌었다고 전해집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고려의 접부채는 중국의 실크로드를 거쳐 중국인이 만든 양 여러 나라로 전파되는 데요. 그러다 이슬람과 기독교의 싸움인 십자군 전쟁이라는 시기를..

열량 낮은 아메리카노 커피 많이 마셔도 독 [내부링크]

2000년대 초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1만 3000달러를 넘어가고 생활수준이 올라감으로 인해 한국인의 기호가 다양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주목받았던 것이 커피인데요. 한국인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커피 한잔의 여유를 느끼기 위해 자주 찾는 커피 전문점들이 요즘은 골목마다 하나씩 있는 데요. 커피산업은 그렇게 발전하게 되며 2018년만 하더라도 한국 성인 1명당 커피를 매년 353잔씩 소모했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국내 커피시장 규모는 앞으로도 더 커질 전망이라고 하는 데요. 한 시장조사에서는 2023년이 된다면 8조 6000억 원 정도의 규모로 더 불어 날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커피는 적절히 마실 경우 뇌졸증이나 심장마비, 대장암, 알츠하이머병, 등 다양한 질병의 ..

자주 보면 정이 들고 만나다 보면 좋아진다. [내부링크]

이게 왠일 내가 책을 보다니.. 아주 오래전에 나온 도서이지만 많은 도움을 주는 거 같다. 진작에 읽어 볼것을.. 평소 도서에 취미가 없던 나는 집 책꽂이에 먼지 쌓여 묵혀둔 도서를 드디어 펼쳐본다. 이름하여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아주대 심리학 이민규 박사님 저자인 책인데, 나름 설득력있고 볼만하다. 미팅을 예를 들어 파트너의 첫인상이 형성되는 시간은 4초도 안걸린다고 하며 박힌 첫인상은 웬만해선 바뀌지 않는데, 만약 첫인상 좋은 여자가 애교를 떨면 귀엽게 느껴지지만, 첫인상이 나쁜 여자가 애교를 떨면 푼수처럼 느껴진다는 것부터.. 첫인상을 똑똑한 사람으로 느꼇던 사람은 항상 현명하고 지혜로운 사람으로 판단 되기도 한다. 그만큼 첫인상은 바꾸기 힘든 일이고.. . . 뭐 이런 저런 이야기들과 ..

근육생성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 몸의 근육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체중의 약 40% 정도를 차치하는 골격근육들은 뼈를 보호하고 체형을 유지하며 운동 기능을 수행하는 역할을 하는 데요. 골격근육들은 허리 디스크를 방지하거나 뼈를 단단히 받쳐줘 골절 위험을 줄여 주며 관절을 유연하게 만들어 관절염 위험도도 감소시켜 줍니다. 또한 허벅지 근육은 음식으로 섭취한 포도당을 70% 정도 에너지원으로 소모하는 역할을 하는데 허벅지 둘레가 두꺼울수록 포도당 소모가 늘어나 당뇨병의 위험성을 낮추기도 합니다. 심장에도 수축과 이완을 하여 혈액순환을 만들어 주는 심장 근육이 있는 데요. 심장 근육이 약하면 혈액 공급에 차질이 생겨 여러 가지 질환에 시달릴 수 있기에 심장 근육 역시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내장에도 근육이..

당뇨병, 45세 이상이면 검사해보세요. [내부링크]

혈액 속 포도당의 농도가 높은 상태로 오랜 시간 지속되게 되면 몸에 좋지 못한 영향이 생기게 마련인데요. 즉, 혈당이 높아지면 기본적으로 포도당이 몸의 수분을 끌어모아 소변으로 배출하는 일이 잦아져 갈증과 배고픔을 느끼게 합니다. 우리 몸의 혈당 조절 시스템은 췌장의 베타세포에서 인슐린을 분비하여 조절하게 만드는 데요. 인슐린은 혈액 내 포도당을 세포로 유입시키고 혈당을 낮추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경구 포도당 부하 검사" 이렇듯 인슐린은 중요한 물질인데요. 인슐린의 혈중 농도는 혈액검사로 실시하는데, 공복시 측정하는 인슐린의 농도는 의미가 없기 때문에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일정량의 포도당을 섭취하게 만든 후 인슐린과 더불어 혈당 변화에 대한 수치를 관찰(경구 포도당 부하 검사)하게 됩니다. 검..

고지혈증약 바르게 복용하기 [내부링크]

고지혈증(Hyperlipidemia)이란 유전, 흡연, 음주, 나쁜 생활습관, 기타 질환들로 인해 혈액 내에 지질의 일종인 콜레스테롤(Cholesterol)이나 중성지방(Triglyceride)의 양이 정상수치보다 많은 상태를 말합니다. 과다한 양의 지질이 혈액 내에 있을 경우 지방성분이 동맥벽에 쌓이게 되어 염증을 일으키거나 혈관을 좁아지게 만드는데, 그로 인해 심장과 뇌의 혈관질환의 발생 위험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고지혈증의 진단 고지혈증은 금식 후 병원에서 혈액검사로 간단히 진단 내릴 수 있는 데요. 혈액검사에서는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을 검사합니다. -고지혈증 진단 수치- 총콜레스테롤이 230mg/dl, 중성지방이 200mg/dl, LDL콜레스테롤 150mg/..

블로그 할 시간이 없었어요. [내부링크]

요 며칠 바빴다. 어머니 생신 겸 여동생 식구가 집에 놀러 오고 난 조카들과 하루 종일 놀아주느라 정신이 없었다. 잠시 외출로 자주 가는 지역에서 아이들 좋아하는 새로 생긴 낙지 미끄럼틀을 발견하기도 하고 하하. 뭐 가족들끼리 바람쐬면 기분이 날아갈 거 같다. 밖에서 먹는 김밥도 오뎅 국물도 맛있고 답답하게 꽉 막힌 곳에서의 해방감이라고 해야 하나, 하지만 조카들이 집에 왔다 가면 집에 손볼 곳이 한두 군데가 아니다. 그리고 대청소도.. 으~ 몇 주 전 구입한 새 QLED TV를 아주 크게 긁어놨구나. 하지만, 다행이다. 이럴 줄 알고 포장 비닐을 안벗겨놨지롱. 하하하! 이번 어머니 생신에는 여동생과 매제가 생각해서 요즘 금값이 높지만 GOLD로 생신 선물 두둑히 전해 준다. 순금 거북이와 금으로 만든 ..

야광 너무 좋아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나는 개똥벌레 어쩔 수 없네~ 흔히 개똥벌레라고 알려진 반딧불(반딧불이)은 1~2cm 작은 곤충으로 아주 맑은 1 급수의 물이 있는 계곡에 주로 서식합니다. 반딧불이 가지고 있는 루시페린이라는 물질은 루시페레이스라는 효소가 작용 산화하며 반딧불의 큰 특징인 꽁무니에서 영농한 빛을 발산하게 되는 데요. 우리는 이 작은 반딧불들이 반짝이는 빛의 향연을 보면서 야광을 낸다고도 말합니다. 이렇게 밤에 보면 더 아름다운 빛 야광, 인간은 이 빛을 흉네 내기 원하는 데요. 그중 대표적인 야광 시계는 발광 페인트를 이용하여 시계 초와 분 숫자 등을 밤에도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만듭니다. 발광 페인트는 방사성 물질을 이용해 그것을 자극하여 빛나게 만드는 방식이었는 데요. 방사성 물질, 그것은 라듐(Ra-226)과 프..

폐가전제품 이제 무료로 버리세요. [내부링크]

일상을 살면서 무겁고 부피가 큰 가전제품은 고장이 나면 함부로 버리기가 까다로운 편인데요. 요즘은 배출 처리에 대해 일부 수수료를 주고 버려야 할 처지이기 때문에, 수수료를 아끼고자 일부 비양심적인 사람들은 불법 무단투기로 태워 없애거나 방치하여 폐가전제품 내부에 있는 유해 물질로 인해 자연환경까지 파괴하는 부작용도 있다고 봅니다. 폐가전제품에 대한 불법 무단투기는 절대 해선 안되며 꼭 적절한 수단을 이용해 배출해야 하는 데요. 아파트에 살면 관리소 규정에 따라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고 배출하거나, 지혜롭게 새 가전을 구입하면서 폐가전을 수거 배출할 수도 있고 동네 고물상 또는 기타 중고 재조립 업체에 문의하여 폐가전제품을 배출할 수 있긴 하지만, 폐가전 배출을 위한 수수료가 생기거나 바쁜 일상으로 인해 ..

to. TV 안녕 [내부링크]

이 친구에 대해 굳이 거창하게 말한다면 내가 한참 사랑에 빠졌을 때 와서 내 인생 중 가장 중요한 년도와 함께했던, 부모님 집에 오면 항상 보이던 블랙 유광의 무거운 무게를 자랑했던 그놈.. 삼성 PDP TV 하하하. 몇 달 전부터 이상한 느낌이 나기 시작했는데, 전원을 켜면 딸그락 거리면서 자동으로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 시동하는 특이한 현상.. 그러다 가끔 켜지다가, 어느 순간 자동 부팅만 시도 하고 전혀 켜지지 않게 되었다. 신기한 건 아주 추운 날씨에는 잠시 켜지는 기적을 보여주는데.. 처음 생각에는 전원 문제인가 했지만, 티비를 분해해보니 전원 문제보다는 PDP TV의 고질적 문제인 Y보드나 X보드의 고장인 거 같았다. 그중 PDP 티비의 켜졌다 꺼졌다 하는 증상은 왼쪽 기판의 Y보드 고장일 확률..

겨울철에도 자동차 세차는 꼭 하세요. [내부링크]

영하 15도를 밑도는 한파와 함께 눈까지 내리는 크리스마스가 지나갔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대설주의보와 함께 한파가 이어질 예정인데요. 너무 춥고 움직이기 싫지만, 차량을 보유한 분들은 겨울철 세차도 게을리할 수 없습니다. 눈 오는 날만 피해 아파트와 같은 지하 공용 주차장에 주차해놓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세차를 그렇게 자주 안 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자주 자차로 출근하시는 분이라면 쉽게 차량이 더러워질 수 있어 꼭 세차를 하는 게 옳은 일인데요. 특히나 겨울철 자동차 운행에 따라 표면에 유막과 찌든 때가 쉽게 생기게 됩니다. 겨울철은 기온이 내려갈수록 석탄 등의 화석연료 사용이 많아지거나 중국발 미세먼지로 인해 오염물질들이 발생하고 이와 함께 눈과 섞인 오염물질들이 자동차의 도장면에 쉽게 흡착되..

평소 위 건강을 지키는 법 [내부링크]

위 건강에 적신호가 한번 켜지게 되면 나이가 들수록 잘 낫지 않게 되고 재발이 쉽게 되는 데요. 금방 낫겠지 하며 너무 쉽게 봤다가 방치하여 위염이 위궤양이 되고 위궤양이 위암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위 건강에 대해 각별히 더 신경 써야 하겠습니다. 위 건강을 위한 습관과 방법은 무엇들이 있을까요? 1. 맵고 짜고 기름진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 섭취하기 한국인의 밥상은 가끔 보약들이 있지만, 고추와 소금 등을 이용한 재료로 인해 음식들이 맵고 짠 음식들이 대부분일 경우가 많은데요. 거기에 잘 소화 안 되는 밀가루로 튀긴 튀김이나 배달문화의 발달로 자극적이고 매운 기름기 많은 중국집 음식, 매운 치킨, 평소 국물 등을 많이 섭취하여 위장에 많은 부담을 주게 되어 위의 점막을 손상시켜 위염을 촉발시킬 수 ..

심장 건강에 좋은 취침 시간 [내부링크]

불면증, 야식, 스트레스, 소음, 이런저런 이유로 잠들기 힘든 저녁, 규칙적인 잠을 잔다는 것은 요즘 현대인에게 무척 힘든 일입니다. 규칙적인 잠은 건강과 연결되는 중요한 습관인데요. 심장 건강에 좋은 취침 시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영국 엑시터 대학의 데이비드 플랜스 조직신경과학(organizational neuroscience) 박사가 이끄는 연구진은 영국인 남녀 8만 8026명(43~79세, 58% 여성)의 영국 바이오뱅크(UK Biobank) 조사 자료를 5.7년간 추적 분석하여, 심장 건강에 가장 좋은 취침 시간을 밤 10시부터 11시 사이라고 유럽심장학회(ESC) 기관지 '유럽 심장 저널 - 디지털 건강(European Heart Journal – Digital Health)' 최근호..

환절기 전통 보양식 갱엿 식혜 만들기 [내부링크]

우리집 허준 대령이요~ 환절기 전통 보양식 갱엿 식혜.. 이름만 들어도 뭔가 있어 보인다. 70년대 초나 60년대 사람들이나 알 거 같은 이 보양식은 할머니나 어머니들이 많이 만들어 주셨다고 한다. 임산부도 먹는 이 보양식은 재료를 넣어 뜨끈한 온돌방 아랫목에 놔두어 만들었다고 하는데, 특히 환절기 기침 감기에 효과가 좋았다고 한다. 하지만 어머니에게 물어보니 전혀 모르는 눈치, 그래서 난 3차 코로나 접종후, 마침 눈 까지 내려 추워진 이 시기.. 잔기침을 하시는 어머니를 위해 갱엿 식혜에 도전해 보기로 했다. 왜냐하면 남자인 내가 만들기에도 초 간단하기 때문에.. 자 그럼 갱엿 식혜를 만들어 볼까? 1. 먼저 준비 할 것은 쌀 갱엿으로 갱엿은 위장에 좋고 몸에 에너지가 없을 때 기력을 보충해준다고 알..

모바일 에뮬레이터 이젠 안녕, 구글 플레이 게임즈 온 PC [내부링크]

PC 사양과 맞먹는 고사양의 스마트 폰이 출시되고 게임들도 다양해지면서 게이머 들은 이런 생각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모바일 앱들은 스마트 폰 및 태블릿을 위한 오픈 소스, 즉 무료 Linux기반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개발되었고 PC 게임들은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Windows 기반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애초 개발, 구동 플랫폼이 달랐기에 모바일 게임을 PC OS에서 구동하기가 조금 어려웠었는데요. 이런 게임 유저들의 바램을 알고 미국 내 개발자들은 2009년 BlueStacks(블루스택)이란 회사를 설립하고 앱플레이어를 출시하게 이릅니다. 이 '블루스택 앱플레이어'는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및 macOS를 실행하는 ..

자주 체한다면 담적병을 의심해보세요. 담적병 완화하는 법 [내부링크]

뭔가 먹기만 하면 잘 체하고 소화가 안 되는 사람들은 주위에 많습니다. 서구화된 음식습관과 운동부족, 그리고 스트레스 때문인데요. 옛 허준의 동의보감에 의하면 "위장이 나빠지면 사기가 장부에 머물러 있게 되어 적취가 생긴다"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위나 대장에 담이 쌓인다는 표현으로, 한의사가 위장이 오랫동안 좋지 않았던 사람을 복진해 보면 복부에 딱딱한 덩어리가 뭉쳐있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를 흔히 가르켜 "담적(痰積)"이라 말하곤 했습니다. 담적이란 쉽게 말하면 섭취한 음식의 찌꺼기가 위장 내부에서 썩어 독소들이 생성되고 위벽을 자극하여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을 말하는 데요. 심하면 찌꺼기가 굳어져 위장을 딱딱하게 하거나 오히려 얇게 만들어 위장의 운동성을 떨어뜨리게 만듭니다. 그런데 이때 뭔가 섭취..

양배추 알고 먹기, 섭취 주의해야 하는 사람 [내부링크]

지중해와 소아시아(터키 지역)가 원산지인 양배추는 본래 바닷가 근처에서 잘 자라는 채소로 염분에 견디기 위해 잎이 가죽처럼 두껍고 질기며 바람에 견디기 위해 가지에서 갈라져 나온 줄기를 따라 엉성하게 나 있는 게 특징이었는데요. 기원전 600년경 유럽 중서부에 살던 켈트족에 의해 유럽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양배추는 거듭된 풍종개량을 통해 쓴 맛이 줄어들고 빽빽한 잎에 보다 즙이 많은 현대 양배추의 모습이 되었는데요. 우리나라는 1883년 조선 제26대 왕이자 대한제국 초대 황제인 고종이 미국에 보낸 보빙사 사절단 열한 명 중 일원인 최경석이 귀국하여 '농무목축시험장'을 만들어 양배추를 최초로 시험 재배하였는데, 이로부터 한국에서 양배추의 재배 역사가 시작되게 됩니다. 흔희 양배추는 위염,위궤양 등의 위장..

탄소중립 일상에서 간단히 실천할수 있어요. [내부링크]

지구가 열이 나고 아파요. 지구의 온도 상승은 지구의 기분을 변화시키게 만드는데, 때아닌 폭염, 한파, 폭우, 폭설 등으로 원인 제공자 인간에게 다시 그것들을 되돌려 줍니다. 지구 온난화의 주범은 온실가스인데요. 인간의 생활습관 또는 사적 이기심으로 인해 녹색환경이 파괴되고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로 인해 지구를 더 화나게 만들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배출은 지구의 에너지 방출을 방해하고 지구의 온난화를 가속하는데요. 온난화로 인해 지역의 온도는 변화가 생기고 극심한 폭염과 한파, 강진, 슈퍼태풍, 지역 토종 동식물들의 멸종을 가속화시키며, 물 부족 및 오염을 일으키게 만듭니다. 온도에 민감한 지구는 산업혁명 전후(1850~1900) 보다 평균온도가 1˚C 이상 상승했는데요. 10년 당 0.2˚C 상승한 ..

횡단보도 우회전 위반 단속 기준 [내부링크]

운전자는 내년 2022년 1월 1일부터 횡단보도에서 우회전을 하다가 이 규칙을 지키지 않을 경우 과태료는 물론이고 보험료까지 할증된다고 하는 데요. 강화된 우회전에 대한 규칙이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볼까요? 운전을 하다가 우회전을 해야 하는데 정면에 차량 신호는 적색불, 보행자 신호등은 녹색불일때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있다면 = 차는 우회전 할 수 없고 무조건 정지해야 합니다.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없다면 = 멈춰야 할까 지나가야 할까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보행자 신호등이 녹색불이고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없더라도 보행자 신호가 적색으로 바뀔 때까지 기다렸다 우회전하는 게 맞습니다. 또한 횡단보도의 녹색 신호등이 점멸 중일 경우에도 보행자가 건널 위험성이 있기에 절대로 우회전을 해서는 안됩니다..

어선을 사고 파는 어선거래시스템과 어선중개업 [내부링크]

귀어, 귀촌을 희망하는 분들 중 일부는 어선을 하나 구입해 선상 낚시배나 어업용으로 생계를 꾸려가기를 희망하는 데요. 그런 분들을 위한 좋은 해양수산부 산하의 어선거래 누리집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름은 '어선거래시스템' 사이트 주소 : www.어선거래.kr 누구나 쉽고 편하게 어선을 팔거나 구입할 수 있고, 어업허가정보, 매매가격, 어선검사정보, 어선중개업자 정보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며, 전국 모든 지역의 어선 매물과 중개업자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어선중개사이트인데요. 요즘은 어선 설비도 매도 매수 할수 있으며, 회원가입만 거치면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참 유용한 사이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어선을 사고 싶거나 어선을 팔려는 분은 회원가입 후엔 어선거래 관련정보 조회 및..

또 다른 변이 오미크론 [내부링크]

오미크론.. 왠지 사투리 같이 입에 착달라 붙는다. "오미~크론이여라~" 망할 코로나19 바이러스, 언제까지 변이될것인가. 개인적으로 내 외국 친구들의 한국 방문을 막고 있는 바이러스의 변이.. 한국의 일상 회복 2단계 전환에 찬물을 끼얹는 변이.. 또 얼마나 더 소상공인들은 울상을 지어야 할까? 코로나19는 인류를 위협하는 최대 숙제가 되었다. 이번에 생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아프리카 보츠와나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나, 인근 남아프리카 공화국 쪽으로 번져 그곳을 기준으로 전 세계로 빠른 감염 확산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특징은, 여태껏 변이 된 많은 수의 돌연변이들의 특성을 지닌 매우 특이한 변이로 진화하여 높은 전염성을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 이 돌연변이 바이러스의 치..

가을, 겨울 올바른 산행 문화와 안전 [내부링크]

날이 점점 추워짐에도 산행을 멈출 줄 모르는 사람들은 존재합니다. 곧 끝나가는 가을 산행과 겨울 산행에 앞서 올바른 산행 문화는 무엇이며 안전한 산행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을철은 건조하고 바람이 자주 불어 쉽게 산불이 날 수 있는 계절입니다. 산불 원인 중 입산자의 실화가 34%를 차지해 입산자는 되도록 더욱더 책임감을 안고 산불에 대해 신경 써야 하겠는데요. 마음대로 흡연하기 힘든 요즘, 혹 자유롭게 담배 태우려 산행하시는 건 아니겠죠? 가을 산행시에는 라이터, 성냥, 버너 같은 인화물질을 소지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취사는 꼭 허용된 구역에서 해야 되겠습니다. 또한 산불 위험기간인 (11월 1일~12월 15일)까지는 입산통제구역에 들어가는 순간 과태료가 부과될 수..

제5공화국 [내부링크]

그적 그적, 정리되지 않는 생각... 전두환 씨가 향년 90세로 자택에서 사망했다. 하루 종일 TV매체에서 시끄럽고 특히, 내가 사는 지역 사람들에게는 큰 이슈인데, 진정한 사과도 없이 떠나 죽어서도 욕을 먹는 듯 보인다. 개인적으로 내 꼬꼬마 어린 시절, 잠시 내 고향을 들린 그를 카퍼레이드에서 본 적이 있었는데, 잠시였지만 차 지붕을 열고 나와 손을 흔들던 그와 눈이 마주쳤던 기억이 있다. 지금 그때 그 장소를 가보면 차선이 내가 있던 곳이랑 가깝고 장소가 협소한데, 분명 작았던 나를 보았으리라 생각된다. 그 당시를 회상해보면, 난 그저 대통령이라는 사람을 보아서 무척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다. 그 뒤에 따라오던 경찰 오토바이들도.. 그는 내 생애 처음 실제로 본 대통령이다. 어릴 적엔 마냥 좋았던 그..

내 전화를 받으면 넌 투표를 할수 있고.. [내부링크]

나른한 휴일, 추운 어젯밤에 살짝 방 창문이 열렸는지 찬 공기를 들이마시고 잔 덕에 목감기 기운이 느껴진다. 그렇게 이불 속에서 느그적 거리다 일어났는데, 식사를 마치고 뜨거운 물로 샤워하려고 마음먹었다. 어딜 가든 핸드폰은 가져가는 나.. 샤워 중에 메시지나 전화가 올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가지고 다닌다. 샤워하다 깜놀했다. 갑자기 전화가 울렸는데, 02-780-9xxx으로 오는 의문의 전화.. 서울 번호 02로 내게 전화 올 번호가 없는 데, 분명 스팸 같았다. 어지간히도 끊기지 않는 전화벨, 조용히 핸드폰을 뒤집어 놓는다. 그렇게 샤워를 마치고, 사람인지라 뭔가 전화번호의 정체를 알고 싶은 게 번호를 살짝 인터넷에 검색해 봤더니.. 오잉, 허경영 전화 번호? 푸하하. 참 별일이다 허경영이 나에게 전..

임금명세서 만들기 [내부링크]

임금은 근로관계를 이루는 중요한 내용으로 과거에는 일부 사업장, 단기간의 단순직이나 일용직 같은 경우 세무내역을 기재한 임금명세서를 받기 참 힘들었는 데요. 이제 근로자를 고용한 사용자는 꼭 의무적으로 근로자에게 임금명세서를 주어야합니다. 세부 내역이 기재된 임금명세서는 사용자와 근로자 간의 임금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확인하고, 임금체불 등이 발생할 경우 사용자와 근로자 간 임금의 액수 등에 대한 분쟁의 소지를 줄일 수 있도록 임금명세서 교부를 의무화하는 내용으로 근로기준법이 개정, 공포되어 2021년 11월 19일부터 시행되게 되었는 데요. 고용노동부가 관리하는 임금명세서 교부 의무화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용자는 근로자에게 '임금을 지급할 때' 임금명세서를 주어야 하고, 11월 19일 ..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제출하는 법 [내부링크]

제 블로그 포스트 글도 구글 사이트에 노출돼 있어서 그런 건지 미국 현지에서 가끔 접속하여 광고 수익이 생기더라고요. 지난달은 5.69달러 정도 미국 이용자에게서 나왔는데, 아마 그게 원인이었는지 몰라도 이번 달에 지급될 잔고가 정산이 되자 예상보다 조금 더 깎여 나왔습니다. '무효클릭' 같은 원인도 있겠지만, 어쩌면 미국 관련 세금정보를 애드센스에서 추가하지 못해 일어난 일이라 생각해보기도 합니다. 그렇게 때마침 오늘 애드센스에서 이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메일 이름은 "이제 미국 원천징수세 관련 서류를 온라인으로 수신하세요" 개인적으로 전에 애드센스 상단 바에서 미국 세금정보 이야기가 나왔던 기억이 있었지만 그 팝업창을 무시했었는데요. 다시 한번 구글 애드센스에서 이메일로 미국 세금이야기가 나와 '이..

과일 건강하게 먹기 [내부링크]

알록달록 다양한 색과 새콤 달콤한 맛으로 사람들의 건강과 입맛을 사로잡는 과일, 기본적으로 과일은 다양한 색의 파이토케미컬과 비타민 C,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고 과일 색에 따라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데요. 또한 제철에 나는 과일들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식품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 섭취도 올바르게 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될 수 있는 데요. 오늘은 과일을 건강하게 먹는 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후의 과일 한쪽은 소화에 도움이 될까? 음식을 섭취하면 위에서 소장까지 내려가 영양분이 흡수되기까지 최대 2시간에서 4시간이 걸리는데, 식후 과일을 먹게 되면 과일 속의 신맛인 산 성분은 위장 운동을 느리게 만들고 오래 머무르며 가스..

혼자서 [내부링크]

새벽 온도 4˚C 비가 간간히 내리더니 날이 춥다. 그와 함께 마음도 얼어 붙는다. 요즘은 부쩍 늙어가는 내 얼굴을 보고 많은 상심을 하는데.. 더불어 조금씩 티안나게 고장나는 몸을 보며 생각이 많아 진다. 주위 사람들은 내가 아직 젊다고 한다. 하지만 난 1년사이 너무 늙어 버린 느낌이다. '지금이 그날이다'라는 희망적 메시지, 난 무얼 하고 또 1년을 버텨왔던가.. 이 시기만 되면 정말 지긋한 마음의 추위가 찾아온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붉고 아름답게 물들던 단풍들은 떨어져 쌓이고 나뭇가지는 벌거숭이 마냥 옷을 벗는다. 비에 떨어져 밟히는 젖은 낙엽들, 소명을 다하고 평온한 영면에 들어가는데.. 나도 보람되고 의미있는 삶을 살아가고 싶다. 내 삶이 고되더라도, 내 젊음이 사라진데도, 언젠가 꽃필 그날을..

아이 낳기 전에 알아야 할 상식 [내부링크]

소중한 내 아이를 잘 나아 잘 키울 수 있는 상식, 남들보다 더 뛰어난 아이로 만드는 길인데요. 아이를 낳기 위한 첫 계획이 잘되야 하듯이, 아이 낳기 전에 알아야 할 기본적인 상식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신생아의 탯줄을 늦게 자르면 아이 운동 기능이 좋아져요. 스웨덴의 웁살라 대학 소아과-신생아학과 전문의 올라 안데르손 박사가 신생아 263명을 대상으로 분만 10초 후와 분만 3분 후 탯줄을 자른 아이들에 대해 성장발달을 비교한 것에 의하면 신생아의 탯줄을 3분만 기다렸다 자르면 나중에 아이의 소근육 운동과 사회기술이 좋아진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소근육 운동이란, 팔, 특히 손과 손가락, 손목을 사용하는 작고 섬세한 운동을 말하며 대화중 시선을 맞추거나 자세를 잡거나 몸짓 등을 하는 것이..

GAME BOX EMUELEC 고치기 [내부링크]

조카들과 함께 놀수 있는 아이템 게임.. 해외 배송비 포함 근 6만 원에 메인 게임기를.. 거기에 4인 플레이를 위한 추가 무선 컨트롤러 구입까지 대략 총 8만 원 정도 게임기 구매에 지출한 것 같다. 그렇게 느린 해외배송 특성상 미리 게임기를 한달전 주문하고 조카집으로 배송시키고.. 조카 집에 도착하자마자 부랴부랴 배송된 게임기를 실행하고 설정을 만져보는 나.. 어쩌면 내가 더 게임이 하고 싶었는 지 모른다. ㅋㅋ역시나 나는 어디가나 겜돌이. 가성비를 필두로 구입한 게임기는 S905X chip이 있는 일명 Data Frog Game Box 5G 다만 원래 정체는 티비 셋톱박스이고 게임기는 손바닥보다 더 작아 보관이 용의한데.. 레트로 게임, 즉 고전 게임들을 micro SD카드에 듬뿍 넣어 판매하고 게..

너와 나의 연결고리 6단계 분리 [내부링크]

사람과의 이어짐 인맥, 여러 사람들을 알아가고 그들과 함께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한국의 사회생활에서 남보다 빨리 성공하기 위한 전략으로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되었는데요. 여러 계층 간의 인맥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들과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지식이 뒷받침되어야 하고 작은 감동으로 상대방에 마음의 문을 열기 위한 끈기 있는 자세가 요구되기도 합니다. 또한 원칙만 따르는 완벽함보다는 인간미 있는 사람이 인기가 있고 주위에 적을 만들지 않는 지혜와 진심 어린 진정성이 인맥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중요 포인트인데요. "6명만 건너면 우리는 다알고 있는 사이예요." 다소 억지일 수도 있지만 이런 우리의 인맥은 알고 보면 몇 다리만 건너면 다 알 수 있는 관계에 있습니다. 심지어 지구촌의..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 방전 예방하기 [내부링크]

어느 자동차 보험사에서 겨울철에 보험사 긴급 출동 건수를 분석했더니 그중 시동 불량으로 인한 출동이 가장 많았고 그중 과반수는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시동 불량으로 나타났다고 전해지는데요. 온도가 영하로 내려가는 추위에는 배터리 내에서 화학작용을 하는 전해질 성분이 얼어 제 성능을 유지하기 어려워집니다. 배터리의 전해질은 보통 영상 25도의 온도에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특히 배터리에 신경 써야 하겠습니다.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 관리 습관" 날이 추워진다면 차량은 되도록 야외 주차보다는 좀 더 따뜻한 실내에 주차하는 것이 좋으며, 차량 운행 시에는 목적지 도착 5분 전에는 꼭 열선, 히터 등의 전기를 소모하는 장치의 전원을 끄고 소모된 배터리 에너지를 보충해야 합니다. 장기간 차량의 ..

초보 루어 낚시꾼이 준비 전에 알아야할 것 [내부링크]

전쟁이 나면 사용할 무기에 대해 알아야 하듯이 루어낚시에 입문하기 앞서 낚싯대를 이루는 재료들에 대해 조금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로드 '로드' 즉, 낚시대의 뼈대는 휨새와 액션에 따라 종류가 다릅니다. 예) 배스낚시 기준 5.6 ft ~ 7 ft(2.13미터) 길이의 로드를 사용합니다. ▷휨새 (파워 약함 / 휨새 폭이 큼) UL (Ultra Light) < L (Light) < ML (Medium Light) < M (Medium) < MH (Medium Heavy) < H (Heavy) < XH (Extra Heavy) (파워 강함 / 휨새 폭이 좁음) 왼쪽으로 갈수록 대는 가늘고 부드럽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굵고 허리 힘이 강합니다. ▷액션 S : 슬로우(5:5로휨) R : 레귤러(6:4정도로..

수영복 잘 고르기 [내부링크]

수영 참 좋은 운동입니다. 건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근력과 지구력 향상을 도와주고 물속 운동이라 관절에 무리를 덜 가게 해주기 때문에 나이 지긋한 어르신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스포츠입니다. 또한 전신을 모두 사용하는 운동으로 보통 몸무게 60kg 기준 시간당 600kcal를 소모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귀가 솔깃할 최고의 운동인데요. 더불어 수영을 하고 난 사람들은 우울증 위험도가 감소하고 자존감 향상, 인지능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불안과 긴장 해소에 많은 도움을 받게 됩니다. 이같이 몸 마음 건강에 좋은 수영을 시작하려는데 입문자는 난관에 봉착하게 되는데요. 수영을 막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아마 자신감과 더불어 자신에게 맞는 수영복을 찾는 일..

약 안먹고 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너무 추우시죠? 일교차가 큰 지금 같은 환절기에는 심혈관질환자 수가 급증하게 되는데요. 그 원인 중 하나가 고혈압인데 평소 혈압이 높았던 사람들은 이 시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찬 공기에 노출되게 되면 우리 인체의 교감신경계는 영향을 받아 혈관을 수축하게 만드는 데요. 기온이 1도 내려갈 때마다 수축기혈압은 1.3Hg 상승하게 됩니다. 추워질수록 혈압 상승을 부축이는데, 심근경색증, 뇌졸중, 뇌출혈, 등의 심각한 합병증 위험도를 더 높여 특히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고혈압 약을 꾸준히 먹는 다면 합병증 위험률을 낮출 수 있겠지만, 약에 대한 불신과 또 다른 이유로 약을 복용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약을 안먹고 혈압을 낮출수 있을까요? 수축기/이완기 혈압이 140/90mg 이상이면 고..

염화칼륨의 민낯 [내부링크]

'염화칼륨'은 염화포타슘이라고도 불리며 우리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재료로, 칼륨과 염소로 이루어진 금속 할로겐 화합물인데요. 이 화합물은 하얗고 무색을 띄며, 물에 잘 녹으며 전류를 잘 통합니다. 순수한 상태에서는 냄새를 느낄 수 없고 쓰고 짠맛이 나는데요. 이 재료는 칼슘비료나 탄산칼슘, 염소산 칼륨, 질산칼륨 등의 제조 원료가 되거나 비료, 치약, 인공눈물, 링거액 조제, 심장성 부종에 따른 이뇨약으로도 사용됩니다. 염화칼륨은 인체에서 세포 내 삼투압 및 완충, 세포 투과성, 산 염기 균형과 근육 수축 및 신경 기능을 위한 신체의 필수 구성 성분인데요. 인체는 칼륨을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음식에서 주기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제품은 Potassium chloride, 또는..

위장이 불편하다. 일본약 먹어보기 [내부링크]

지난달부터 급성 위염으로 고생을 하고 두 번이나 응급실을 다녀왔지만, 정작 위내시경을 받기 힘들었다. 병원들을 전화하거나 방문해보면 모두들 No. 코로나19 접종으로 인한 많은 사람들로 인해 지금 시기에 위내시경은 불가하다고 말한다. 난 참 운도 없지..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야밤에 생쇼 결국 약으로만 버티다 어느 순간 위장이 좋아졌다. 그러다 최근에 코로나19 화이자 2차 접종을 맞았고 1차 때와는 다르게 증상이 좀 더 강했는데 두통이 심해 타이레놀 한 알을 먹었다. 아마 그게 문제였나? 먹고 나서 위염 증상이 다시 생기고 만다. 난 소화불량이나 위염이 생기면 두통이 덩달아 오기 때문에 이게 접종으로 인한 두통인지 위염으로 인한 두통인지 도무지 감을 잡을 수가 없었다. 결국 3일이 지나서야..

소변이 자주 마려워 잠이 깨는 이유 [내부링크]

깊은 잠을 자다 어떤 이유로 잠을 깬다면 다시 쉽게 잠들기 어려운 게 사실인데요. 신기하게도 잠에서 깨어난 시간은 항상 같은 시간대나 자신이 알람을 맞추어 놓은 시간의 코앞 이기도 합니다. 필립스 헬스케어가 진행한 수면 연구에 따르면 세계 성인의 67%는 밤에 최소 한번은 깨고 다시 잠든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잦은 수면부족은 분노와 우울, 불안의 감정으로 이어져 결국 공격성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연구도 있어 화제입니다. 그만큼 잠은 중요한데요. 이와 더불어 잠을 깨우는 요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소변이 마려워서 인데요. 소변은 잠자는 동안에도 콩팥(신장)의 혈류량이 증가되면서 소변 생성을 부축이는데 이런 이유로 잠이 깬다면 바로 화장실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그렇다면 소변이 마렵게 만드는 주..

비가 내리고 음악이 흐르면 [내부링크]

비가 오더니 급 날씨가 추워졌다. 날이 쌀쌀해지면 마음도 조금 변화가 생기는데.. 외로움, 우울감, 기타 등등.. 뭐 나만 그럴쏘냐, 세상 어느 누구든 안 외로운 사람이 없으니까.. 문뜩, 비가 오는 날에 자주 듣던 단골 노래들을 유튜브를 이용해 들어본다. 처음에 그냥 김현식의 '비처럼 음악처럼'을 검색했더니.. 추천으로 '내 사랑 내 곁에'가 나오다가 '사랑했어요'에 이어 박정운의 '먼 훗날에' '오늘 같은 밤이면' 한경애의 '옛 시인의 노래' '타인의 계절' 햇빛촌의 '유리창엔 비' 양하영의 '가슴앓이' 이용의 '잊혀진 계절' 조용필의 '그 겨울의 찻집' 같은 노래들이 이어진다. 하하, 너무 음악들이 올드 하지만, 감성 충만.. "아아~ 웃고 있어도 눈물이 난다.." 어쩜, 하나같이 노래들의 가사들이..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 [내부링크]

친구와 모처럼 일요일에 드라이브를 떠났다. 그날 친구가 저녁 타임 일이라 간단히 드라이브하기로 했는데, 첫째 목표지점은 전남 장성 황룡강이다. 원래 장성 황룡강에는 이 시기에 '황룡강 노란꽃잔치'를 한다. 하지만 뉴스 매체에서는 올해도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2년 연속 축제를 취소하기로 한다고 했다. 주소 : 전남 장성군 장성읍 기산리 461-1 또는 네비에 '황룡강 생태공원' 검색 하지만 사람들이 그런 것에 아랑곳하랴, 코로나 주사도 맞았겠다 안심이 조금 되는지, 역시나 황룡강 축제 장소로 와보니 사람들이 넘쳐났다. 주차는 가까운 황룡강 생태공원 주차장이나 도로 갓길에 세우는 차들이 많이 보였다. 난 솔직히 조용한 곳을 원했는데 일요일이다 보니 커플, 부부와 아이들, 어르신, 여사님들, 외국인 같은 ..

유령은 왜 보이는 걸까? [내부링크]

10월이 다가왔습니다. 멀리 태평양 건너 미국에서는 매년 10월 31일이 되면 유령과 기타 괴물의 복장을 하고 사람들끼리 호러스러움을 즐기는 '할로윈 데이'가 성황리에 펼쳐질 것인데요. 대표적으로 호박에 눈코입 구멍을 뚫어 놓은 유령 '잭오랜턴(Jack-o'-Lantern)'은 할로윈을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활약할 것이며 돋보이는 유령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사탕이나 초콜릿을 얻으려고 돌아다니는 아이들을 쉽게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할로윈 데이에 분장을 하게 된 계기는 어쩌면 주술적 개념의 복장일지도 모릅니다. 자신을 최대한 초자연적 존재와 비슷하게 꾸미고 악령과 같은 공포적 존재로부터 해를 입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인데요. 세계인이 느끼는 유령적 존재들에 대한 공포심은 어디서나 존재합니다. 하지만 우리..

오징어 게임(오징어 놀이)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황동혁 감독이 만든 "오징어 게임"이라는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가 세계적으로 인기입니다. 하지만 최근의 젊은 사람들은 오징어 게임이 대체 뭐지? 하는 분이 있는가 하면, 오징어 게임을 하는 방법 조차 모를 거라 생각하는 데요. 아마 9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까지는 해본 적 있을 것 같습니다. 뭐 덜 발전된 지역에 따라 아직 경험할 수 있고 존재하고 있을지도 모르고요. 오징어 게임(오징어 놀이)은 맨 땅에 금을 긋고 여러 명이서 즐기는 전통놀이 이기 때문에 요즘 같은 잔디가 깔린 학교에서는 할 수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가끔은 어릴 때부터 흙도 만지고 흙에서도 넘어져보고 자라야 하는데 언제부터인가 운동장에 잔디 깔린 학교는 한국의 전통놀이를 방해하는 요소가 돼버렸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생각하면 어릴 적..

건강을 위해 허벅지 근육을 키우세요. [내부링크]

두터운 허벅지가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은 남성들과 다르게 여성들은 각종 매체에 영향을 받아 날씬하고 긴 다리를 선호하는 게 현실인데요. 하지만 허벅지가 두터울수록 건강하다는 증거라고 합니다. 설마 건강을 버리고 미용적인 허벅지를 원하는 건 아니시겠죠? 근육들은 몸의 당분 저장고로 당 성분(포도당)을 글리코겐 형태로 저장하거나 소모를 하며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인체 근육의 50~70%를 허벅지 근육이 차지한다고 하니, 허벅지 둘레가 가늘어질수록 당뇨병 위험은 점점 높아진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생기게 되면 신장, 신경, 관상동맥, 뇌혈관, 눈의 망막 질환과 같은 합병증을 일으키며 심하면 실명 또는 하지 절단까지 갈 수 있는 무서운 결과를 내놓게 됩니다. 특히 마..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영양제 [내부링크]

[정보 & 상식/건강] - 간이 나빠지기 시작하면 나타나는 초기 증상 인체의 간은 당분을 글리코겐으로 바꿔 저장하고 음식물을 분해하며 바이러스 침입에 맞서 싸우는 면역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당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할수록 간은 피곤해질 수 있는데, 단백질, 지방분의 과도한 섭취와 더불어, 특히 흰 설탕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간에 무리가 생겨 몸의 피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당분이 있는 음식 외에도 우리가 일상적으로 건강을 위해 날마다 섭취하는 영양제도 오히려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는데요. 평소 간이 좋지 않다면 조심히 먹어야 할 영양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녹차 추출물 녹차를 적정량 먹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지만, 녹차의 20잔 정도 해당하는 녹차 추출물을 400mg 이상 먹게 될 ..

두피에 따른 관리방법, 샴푸 선택법 [내부링크]

풍성하고 탄력 넘치는 모발은 자신을 젊고 생기 있어 보이게 하는 자기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모발이 자라는 두피관리에 소홀하다 보면 이런 자기표현도 감히 하지 못하게 됩니다.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있지만 머리카락이 없거나 부시시 떡진 머리카락에 엉망이라면 어떨까요? 자신의 피부관리는 매일 신경 쓰면서 두피관리는 소홀하다고 생각하진 않나요? 피부에도 건성, 지성, 복합성이 있는거 같이 두피도 여러 타입이 있습니다. 두피도 타입에 따른 각기 맞는 관리가 필요한데요. 두피의 상태는 언제든지 바뀔 수 있으므로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1. 지성 두피에 맞는 샴푸 선택과 관리방법 불규칙적인 식생활 또는 스트레스 등으로 피지 분비가 급격하게 늘어나면 두피에 퍼져 얇은 막을 형성하게 됩니다. 그..

흰목이버섯의 효능 [내부링크]

노화가 시작되면 뼈가 쉽게 부러지거나 근육들이 퇴화되어 움직임에 불편을 초래하게 되는데요. 이런 일들이 되도록 덜 일어나도록 도움을 주는 인간의 먹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흰목이버섯'인데요. 우리나라 동의보감에서는 흰목이버섯을 가리켜 "목이라 하며 성질은 차고, 맛은 달고, 무독하다. 오장을 통리하고 장, 위의 옹독을 펴고 경혈을 시키며 혈을 내리고 익기하여 몸을 가볍게 한다"라고 기록되있을 정도로 귀중한 약재로 쓰여졌습니다. 흰목이버섯을 서양에서는 White jelly fungus 또는 Silver ear로 부르며 이웃나라 중국에서는 '은이버섯'으로 부르는데, 전 세계적으로 40여종이 분포하고 있는 주요 식용버섯 중 하나입니다. 흰목이버섯은 단백질, 광물질, 특히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높은 영양학..

말벌 조심하세요. 벌 쏘임 예방하기 [내부링크]

해마다 8월~9월이 되면 더위가 차츰 풀리고 말벌의 번식도 왕성해 지는데요. 이 시기에는 추석과 같은 민족 대명절이 껴있기 때문에 조상묘의 벌초나 성묘를 하다가 말벌에 쏘여 불과 몇 시간도 안돼 목숨을 잃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 최근 5년(2016년~2020년) 동안 벌에 쏘여 진료를 받은 환자는 총 64,535명 입니다. 8월~9월, 말벌들은 번식을 왕성하게 하고 다가오는 겨울을 위한 준비를 열심히 할 때인데요. 공격성도 높아지는 시기로 특히 주의해야합니다. 만약 사람이 말벌의 공격을 받기 시작했다면 떼로 무리 지어 공격하기 때문에 정말 조심해야 하는데요. 과연 말벌이 공격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단내가 나는 먹거리, 향이 강한 화장품과 향수는 산에 갈때 자제하세요." 말벌은 향..

피부과전문의(병원) 구별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시사철 진료받는 피부질환, 또한 땀나는 여름보다는 시원한 계절에 많이들 미용 시술을 받는 편인데요. 예민한 피부, 흉터 걱정, 부작용 걱정, 이왕 받을 거 더 전문적인 의사에게 진료받고 싶은 게 소비자들의 마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부과라는 간판을 달고 치료하는 의사는 모두 전문의라고 생각하고 있었을 텐데요. "피부과전문의가 되기 까지" '피부과전문의'는 오직 피부만을 전문으로 공부하고 수련하여 피부과 전문의 시험에 합격한 의사를 말합니다. 2년 의과대학 예과수료, 4년 의과대학 본과를 수료한 후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의사국가고시에 합격한 후 1년 인턴과정을 마치고, 이후 피부과 전공을 선택하여 전공의 시험에 합격해야, 피부과 전공의 4년의 시간을 수련받게 됩니다. 피부과전문의..

코로나 화이자 백신접종 [내부링크]

남들 다 맞는 코로나 예방접종 나도 좀 맞자! 휴~ 예약때 잠시 한눈판 사이 휙 뒤로 밀린 접종 날짜, 드디어 마음에 짐이었던 코로나 예방접종을 끝냈다. 하하하하! 하지만 1차라는 게 함정.. 어제 오후 5시쯤 예방접종 지정 위탁의료기관인 동네 의원에서 화이자를 접종했는데, 어떻게 사람마다 백신 종류를 선별하는 지는 모르겠다. 아마 나이인가? DNA가 지령한 정보를 ‘해석’한 뒤, 단백질을 만드는 곳에 ‘전달’하는 역할을 할 필요가 있다. 그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바로 RNA다. 즉 DNA가 설계자라면, mRNA는 공장에 보내주는, 설계도면을 담은 명령서인 셈이다. 아스트라제네카나 얀센과 같은 DNA 백신 종류는 우리 몸속 세포핵에 다른 유전자 형질을 주입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부작용 우려가 생긴다. ..

공복에 맞는 음식 먹기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식성 좋은 분이라면, 이것 저것 먹기 시작하는데요. 아시줄 모르겠지만, 아침 기상 직후 공복에는 위장를 위해 먼저 먹어야 할 것이 있고 후에 먹어야 할 것이 있다고 합니다. 저희 집의 간단한 아침은 우유, 고구마, 토마토, 바나나, 견과류, 삶은 달걀 등을 먹곤 하는데요. 위산 분비와 속쓰림의 원인을 유발할 수 있는 토마토와 고구마는 아침 공복에 먼저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빈속에 우유를 먼저 먹는 다면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속이쓰릴수 있는데, 우유의 소화 흡수가 느린 한국인의 특성상 천천히 조금씩 천천히 나눠 드셔야 탈이 나는 것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공복에는 절차에 맞는 음식 선택이 중요" 쓰디쓴 독한 약도 위 건강과 속쓰림 방지를 위해 식사 후에 먹어야 하는 것이..

야밤에 생쇼 [내부링크]

토요일 저녁, 아버지와 정말 맛있게 아우네 순대국밥을 먹었는데, 깔끔하고 진한 국물과 단백한 고기는 맛을 더 하고 밑 반찬도 푸짐해 정말 게눈 감추듯 다먹고 말았다. 그러다 배도 따뜻하고 포만감에 순간 잠이 들고 마는데.. 3시간이 흘렀을까?.. 옆집에 사는 이웃이 너무 시끄러워 자정 가까운 시간에 잠에서 깨어났는데, 어디선가 담배냄새도 나기 시작한다. '하~ 정말.. 역시 공공주택에 살땐 매너있는 이웃을 잘만나야 덜 괴롭다.' 그렇게 눈 뜨자마자 블로그가 생각나 포스트 글을 올려본다. 그러다 마침 티스토리 공지로 ads.txt 문제가 해결됬다는 메시지를 우연히 보는데.. 내 도메인은 역시나 해당하지 않는다. 그리하여 내 도메인 루트에 ads.txt파일을 올릴 방도를 찾는다. 인터넷을 한참을 검색한다. ..

장수하는 사람들의 습관 [내부링크]

장수하면 불로장생이 생각나고 중국의 진시황제가 떠오르기도 하는데요. 중국을 최초 통일한 업적에도 자신도 모르게 중장년부터 꾸준히 복용했던 수은으로 인해 중독에 빠지고 결국 정신 장애를 동반하여 혼란스러운 폭군의 이미지가 만들어졌는지도 모릅니다. 그는 이런 정신적 배경에서 특히 죽음에 대해 가장 두려워했는데요. 오랜 암살 위협, 그리고 영원한 통치를 위해 죽지 않는 길을 모색하면서 미신에 집착하기 시작했고 그 최후에는 불로초(선단)가 있었습니다. 이런 미신에 집착하자 시황제의 돈을 노린 사기꾼들로 인해 시황제는 말년에 많은 재정을 낭비하게 되는데요. 시황제의 명을 받고 불로초를 찾기 위해 서복(서불)이라는 사람을 중국의 동쪽 바다로 보냈는데, 그곳은 우리나라의 남해안 상주리, 제주도 서귀포시, 멀리 일본 ..

한국인의 과민성장증후군을 유발하는 음식 [내부링크]

뭐만 먹으면 배가 아파 화장실을 들락거리시는 분 있지 않으신가요? 설사, 변비, 복통 등과 같은 과민성장증후군은 한국 인구의 10%가 가지고 있는 흔한 질환으로 원인의 90%는 음식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의 특성을 잘 알아보고 먹는 것이 좋은데요. 유독 한국인의 과민성장증후군을 유발하는 음식은 무엇들이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명대 동산병원에서 실시한 "한국인에 장 트러블을 유발하는 음식"에 대한 주요 원인으로 포드맵 식품(63%)을 꼽았고 다음은 고지방 식품(49%), 글루텐 식품(44%), 유제품(41%) 순으로 연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포드맵 식품이란 장으로 내려가도 소화 효소로 분해가 되지 않고 장시간 대장에 남아 장내 미생물에 의해 발효되며 잘 흡수되지 않는 ..

하루 블로그 수익 최다 달성 [내부링크]

오! 세상에! 저번 하루 방문자 최다 달성에 이어, 어제는 블로그 포스트 근 1년 만에 하루 수익 최다 달성을 찍었다. 뭐 유튜버나, 전문적인 포스트의 구독자 많은 수익형 블로거에 비하면 새발의 피겠지만, 블로거로도 생활할 수 있다는 간접적인 희망을 보여주었다. 나의 숨은 팬들이 많은 것일까. 요즘은 꼬박꼬박 수익이 난다. 어제는 31일인 말일이라 그런지 애드센스 지급기준인 최하 100달러를 향한 나에게 뜻밖에 선물을 안겨주시는 것 같기도 하다. 요즘 "돈줄 내줘야겠다"는 말이 있듯이 어쩌면 누군가 내 포스트에 있는 광고를 보고 나에게 나름 돈줄 내주고 있는 듯 보이기도 하는데, 사실 그런 식의 억지 수익은 애드센스에서 이상 감지가 되어 조치가 올 것이기 때문에, 현재까진 별일이 없다. 어쩌면 좀 기다렸..

게임 이용시간 셧다운제 개선 [내부링크]

얼마 전인 8월 25일 문화체육관광부와 여성가족부에서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주제로 열린 제15차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셧다운제 폐지 및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이용 환경 조성 방안'을 발표하게 됩니다. 내용을 보면 기존 여가부에서 만든 '셧다운제'인 만 16세 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정 00시~ 오전 06시까지 인터넷게임 이용에 대한 강제적인 제한에서 벗어나, 18세 미만 본인 및 법정대리인의 요청이 있을 시, 원하는 시간대로 인터넷 게임이용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한다는 문체부 개념의 '게임시간 선택제'로 자율권을 보장과 게임업계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줄 수 있는 개선책으로 볼 수 있는데요. 게임이용에 대한 선택적 자유로 인해 청소년과 보호자의 자율성이 전보다 증진되고 나아가 보호자..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 적성검사 수수료 준비물은? [내부링크]

주민등록증과 다르게 운전면허증은 갱신주기에 따라 새로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요즘 같은 정신없는 코로나19 시대에 자칫 모르고 지나가다 과태료를 물을 수도 있으니, 자신의 운전 면허증 갱신에 대해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동안 한번 자신의 운전 면허증에서 "적성검사 기간"을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운전면허 갱신 방법과 적성검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면허갱신 및 적성검사 대상자 - 면 허 갱 신 : (신체검사 불필요) 제2종 운전면허 소지자 - 적 성 검 사 : 제1종 운전면허 소지자, 70세 이상 제2종 운전면허 소지자 면허갱신 및 적성검사 기간 확인하기 면허증 취득 시기에 따른 운전면허 적성검사 및 갱신 주기 2011년 12월 8일 이..

세자녀 대학등록금 지원에 대한 정리되지 않은 생각 [내부링크]

생각이 정리되지 않은 뻘 생각, 그적 그적.. 정부의 내년 다자녀가구의 셋째 이상 자녀들부터 대학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는 뉴스를 보니, 뭔가 생각에 잠긴다. 한국의 저출산을 극복하고 대학을 가고 싶어도 못 가거나 못 보내는 가정, 대학교 등록금으로 인해 대학생 때부터 대출 등으로 인해 빚쟁이가 되는 꿈 많은 보통의 학생들을 보면 정말 괜찮은 정책인 것도 같다. 하지만 등록금을 전액 지원받는다 해도 그들이 그 후 사회에 나가 좋은 인재로 거듭날수 있을지, 등록금 전액이라는 파격적인 정부 지원에도 그것에 대한 다자녀 가구와 학생들 개개인이 받아들이는 시점이 다를지도 모른다. 어떤 이는 가뭄에 단비, 어떤 이는 당연히 지원받는 혜택이라 느끼고 이력서에 고학력을 한 줄 더 만들기 위한 수단이 될지도 모르고, ..

코로나19 예방접종 피해보상 신청하기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부작용이 없다면 얼마나 좋을 까요. 시중의 대표 백신들은 어쩌면 불안정하고 완벽하지는 않지만, 현재로써는 별다른 방도가 없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을 늦추고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부작용을 넘어 빨리 그리고 많이 접종해야 합니다. 개인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았지만, 이후 몸의 이상반응으로 인해 병원 진료를 받게 될수 있는데요. 병원진료를 하게 되면 본인의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에 대해 국가에 피해 보상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코로나19 예방접종으로 인한 인과성이 인정되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피해보상 신청하기" "코로나19 예방접종피해 국가보상 신청"은 피해가 발생한 날로부터 5년 이내에 신청 가능한데요. 코로나19 ..

건강을 위한 악력 기르는 법 [내부링크]

손아귀의 힘, 즉 손과 손가락의 힘인 "악력(握力)"은 신체 건강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신호인데요. 주먹을 쥐는 힘인 악력이 높을수록 건강에 이롭다고 합니다. 한국인 남성은 평균적으로 30대 초반(44.5kg)에 악력 최고치를 찍고, 여성은 20대 후반(25.7kg)에 악력이 가장 높다고 하는데요. 이후 악력은 점차 감소해 65세 이상 노인이 되면 가장 약해진다고 합니다. ※ 보통 남성은 악력이 30kg을 넘고, 여성은 25kg이 넘어야 건강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손의 악력 = 전신 근력을 나타내는 지표" 전문가들은 손과 손가락의 악력이 손아귀 자체의 힘이 아닌 전신 근력을 나타내는 지표라고도 말하는데요. 손은 손가락과 손목뼈가 서로 밀접하게 연결돼 있고 손가락부터 팔꿈치까지 이어진 근육이 관여하며 복..

내차 리콜 대상 확인하기 [내부링크]

새 차를 뽑아 얼마 지나지 않아 자신의 차량에 많은 결함들이 발견되면 정말 황당하겠죠? 우리나라를 포함한 미국, 캐나다 등은 자동차 제작자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자기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 자동차 인증제도 종류 - 형식승인제도(자동차를 판매하기 전부터 안전기준을 정부로부터 검토 확인, 유럽연합, 일본, 중국 등) , 자기인증제도(자동차 안전기준이 적합함을 제작자 스스로 인증하고 판매, 문제 발생 시 사후 제작결함조사, 한국, 미국, 캐나다 등) "리콜(자동차 제작결함 시정)이란?" 국토교통부장관은 제작·조립 또는 수입한 자동차에 결함이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때는 성능시험 대행자에게 이에 대한 조사(자기인증적합조사 및 제작결함조사)를 하게 할 수 있으며, 성능시험 ..

시민 방사능 검사 청구제 신청 방법 [내부링크]

인간이 살기 위해서는 항상 먹어야합니다. 매일 식탁에 오르는 다양한 음식들, 건강을 위해 항상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들이어야만 하는데요. 특히 한국 음식의 맛을 내는 다양한 재료들은 바다에서 나는 것들이 대부분이라 말할수 있어 바다의 건강은 한국인의 건강과 직결되는 것이라고도 말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웃나라 일본의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출 결정(2021년 4월 13일) 이슈로 인해 바다 음식들과 근처 수입 식품들에 대한 불안감이 점차 커지고 있다고 보는데요. 이에 맞춰 서울시에서는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식품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정기적인 식품 수거 검사를 진행하고 시민이 직접 참여 가능한 '시민 방사능 검사 청구제'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시민 방사능 검사 청구제 신청 방법..

광장의 폭주족 [내부링크]

참 별일도 다 있다. 저녁이 되자 하늘이 우중충하고 곧 비가 쏟아질 거 같았다. 우산을 미리 챙겨 은행도 들리고 걷기 운동도 할 겸 밖을 나섰는데, 은행일을 보고 집 근처 넓은 광장을 경유하기 위해 걷는다. 어느 순간 내 뒤에서 엄청난 속도로 5명 이상되는 무리가 보라색 공유 전동킥보드를 타고 내 옆을 쌩쌩 지나갔는데, 순간 깜짝 놀랐으며, 몸들이 좋은 고등학생들 같아 한편으론, "요즘 애들은 정말 잘 먹어 저렇게 몸들이 좋나?" 라며 생각해 보기도 한다. 광장에는 나, 내 뒤 멀찌감치 따라오는 광장 건물 관련 관리자 1명, 광장을 다 빠져나간 여자 1명이 있었는데, 내가 광장 중앙을 걸을 때쯤, 광장 분수대를 뺑뺑도는 전동킥보드 무리들은 갑자기 넓은 곳을 놔두고 내가 바라보는 정면으로 도전적이고 저돌적..

프랑스 파리 신드롬 [내부링크]

Je me baladais sur l'avenue, le coeur ouvert a l'inconnu 즘 발라데 술 래브뉴 , 르 꽤 후베 아 랑꼬뉴 J'avais envie de dire bonjour à n'importe qui 자 베 졍비 드 디흐 봉쥬 아 넴 뽀뜨 끼 N'importe qui et ce fut toi, je t'ai dit n'importe quoi, 넹 뽀뜨끼 스 퓌 뜨와, 쥬 떼 띠 넴 뽀뜨 꽈 Il Suffisait de te parler, pour t'apprivoiser. 일 스퓌제뜨 드 빠흘레 뿌 따 쁘리봐제 Aux Champs Elysees, aux Champs Elysees 오, 샹젤리제, 오 샹젤리제 Au soleil, sous la pluie, a midi ou ..

아버지 그리고 서운함 [내부링크]

열세 번째 절기,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가 왔지만 아직 오후 온도는 34도를 가리킨다. 공기도 덥고 맑은 하늘에 구름들과 함께 해만 화창하게 떠 있는데.. 어머니는 주말이면 어디론가 가신다. 그리고 나와 아버지 둘이 지내는데.. 말복이 코앞이지만, 기력이 떨어진 아버지 생각해서 저녁 운동차에 가벼운 지갑이지만 치킨을 주문했다. 집에 도착하니 아버지는 뭔가 먹고 있다. 미니토마토, 복숭아, 우유, 한방약, 감자.. 등등 저녁도 먹지 않았는데 먹고 계시다. 뭐든 잘 먹으니 좋긴 하다. 하지만 한편으론 평소 잘못 먹는 어머니가 걱정이기도 하다. 아버지는 언제나 자신만 챙긴다. 남편은 아내를 먼저 챙겨야하지 않는가.. 뭔가 먹어도 혼자 먼저 다 먹고 먹으라니, 열심히 쩝쩝 소리 내며 뭔가 게걸스럽게 드시고 ..

임신부가 조심해야 할 음식은? [내부링크]

가임기의 여성은 임신 3개월 전부터 건강한 아이를 갖기 위해 몸과 마음의 준비를 다해야 합니다. 이는 남편의 도움도 절실히 필요한데요. 앞으로 태어날 아기를 위해 유해한 환경을 없애고 무엇이 아이에게 좋을지 잘 생각해보고 철저히 잘 준비해야 합니다. 아이를 갖게 되면 소중한 생명을 품게 된 임신부는 먹는 것도 조심해야 합니다. 예전 부모님 세대야 자신도 모르고 먹었지만, 지금 같이 건강 정보가 넘치는 100세 시대는 건강지킴이도 일종의 경쟁처럼 치열합니다. 앞으로 태어날 건강한 우리 아이를 위해 임신부가 조심해야 할 음식은 무엇들이 있는지 간단히 알아볼까요? 설마 임신 중에도 술과 담배를 태우고 계십니까? 이는 정말 기본적으로 끊어야 할 기호식품으로 뱃속 아이를 위해서는 절대 입에 대지 않아야 합니다. ..

무료 공공와이파이 찾기 홈페이지, 앱 사용하기 [내부링크]

데이터 요금이 걱정이던 학생들, 일부 광주 시민들에게는 희소식인데요. 광주광역시에서는 시민 편의 지원을 위해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대거 늘리기로 했습니다. 오는 2021년 8월부터 추가로 설치하는 광주광역시 무료 공공와이파이는 210여 곳에 이르며, 대표적으로 버스승강장, 교통시설물, CCTV지지대 등의 기존 시설물을 중심으로 설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광주광역시는 2014년부터 공공와이파이를 설치 운영하기 시작했는데요. 2018년까지 전통시장, 복지시설, 복지센터, 보건소, 관광지, 터미널 등 392곳을 구축하였는데, 2019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를 계기로 행정복지센터 및 다중집합장소 등 502곳을 추가 확대 구축해 성공적인 대회를 지원한 바 있습니다. 또한 광주광역시는 시내버스 총 1044대에 광역..

치아 파절, 앞니 깨짐 응급처치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알다시피 무시무시한 이빨을 지닌 바다의 포식자 상어는 평균 300개의 이빨을 갖고 있으면서 평생 수만 개 정도의 이빨을 재생하고 만든다고 하는데요. 인간은 상어와 달리 엄마 뱃속 8주 후부터 젖니가 자라고 30개월에 들어서 20개가 됩니다. 그후 영구치가 들어서며 젖니들이 사라지기 시작하는데, 그후 더 이상의 치아가 재생되지 않는 인간 입장에선 상어의 치아가 부러울 따름입니다. 그런 우리는 살아가면서 한 번쯤 자신 또는 주변 사람의 이가 깨지거나 빠지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볼수 있는데요. 무언가 먹다가, 무언가 맞거나, 넘어져 치아는 쉽게 파절 되거나 빠지게 됩니다. 이럴 경우 우리는 어떻게 응급처치를 해야 할까요? 치아의 구조는 간단하게 머리 부분(치관)과 뿌리 부분(치근)으로 구분 지을 수 있..

목에 혹(멍울)이 만져 진다면? [내부링크]

어느순간 목에 멍울 또는 혹이 생겨 당황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이게 혹시 암이 아닌가 하는 걱정이 많아지곤 하는 데요. 또 어느순간 목에 멍울은 금방 사라지곤 합니다. 우리 인체에서 혹 또는 멍울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는 목 주위인데요. 그 이유는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한 림프절lymph node(임파선)이라는 면역 장치가 그 부위에 많이 분포되 있기 때문입니다.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림프절에는 예방접종 등을 통해 생기는 후천면역 세포인 백혈구가 존재 하고 있는데요. 우리 몸이 피곤하거나 어떤 바이러스나 세균에 노출됬을때 이 림프절이 붓는 임파선염을 쉽게 겪을수 있습니다. ※ 목과 더불어 겨드랑이, 팔꿈치 앞쪽, 무릎 뒤쪽, 서혜부(사타구니) 쪽에서도 림프절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

LG휘센 손연재 에어컨 벽걸이형 셀프 청소하기 [내부링크]

저번에 이어 LG휘센 손연재 에어컨 벽걸이형을 셀프 청소하기로 마음먹었다. 왜냐하면 벽걸이 에어컨이 있는 방을 아버지 생신 축하하러 올 여동생 가족이 묵을 것이기 때문인데.. 어린 조카들도 있어서 혹시 곰팡이라도 마시면 안 되기 때문에 신경 써야 한다. 워낙 깨끗하게 사용하다 보니 외관은 깔끔하다. 다만 에어컨을 보다가 방 벽지를 보는데 벽지 도배를 이제 할 때가 되지 않았나 싶다. 이러다 미루고 미루다 훗날 내가 도배까지 하는 거 아닌지 모르겠다. 에휴.. 먼저 벽걸이형 뚜껑을 열 수 있는 양옆의 볼록한 부분을 잡고 들어 올린다. 다음은 밑에 양 옆에 2개의 나사가 있다. 그리고 오른쪽 위쪽 전자기판 쪽에도 나사 하나가 있는데 풀어도 되고 안 풀어도 되겠다. 총 3개의 나사를 풀 수 있다. 다음은 다른..

날도 더운데 나갈 돈은 많고 [내부링크]

오후에 34도가 넘는 무더위가 오니 머리가 무겁고 몸이 항상 지친다. 휴~어서 뜨거운 무더위가 휙~지나갔으면 좋겠다. 요즘 더위에 정신없는데, 심심할까 봐 신께서는 나에게 재미있는 고난을 주신다. 어젠 별일 다 있었는데. 집안일을 하다가 무언가에 손이 베었다. "뭐지? 대체? 베일때도 없는데," 상처를 보니 무언가에 한 바터면 깊게 베일 뻔했다. 그렇게 상처에 연고를 바르고 방수 밴드를 붙이고 잠시 쉬는데, 눈앞에 많은 복숭아들이 보인다. 더울 땐 달콤한 복숭아가 최고지! 과일칼을 이용해 반씩 잘라먹는다. 첨에 조금씩 잘라먹다가 마지막 남은 부위를 치아를 이용해 깔끔하니 먹고 있는데, 복숭아 씨앗이 치아를 자극하고.. "...... 뭐지?" 입안에 웬 쌀가루 같은 게 씹힌다. "아 뭔가 느낌이 이상한데...

국내 모 식당 무손질 틱톡 방배족발 [내부링크]

이곳은 정말 한국일까요? 중국 알몸 김치 이슈에 이어 또 다시 비위생 음식에 대한 논란이 가속되고 있습니다. 위의 영상은 틱톡의 한 유저가 22일 자신의 계정에 올린 영상인데요. 한 남성이 무를 손질하는 것 같은데, 좀 이상합니다. 고무대야에 있는 무를 손질하면서 그 고무대야에 양발도 담가 손질하는 게 보입니다. 하지만 담그기만 하는 것도 아니고 무를 씻던 수세미를 이용해 자신의 발도 문지르고 그 수세미를 이용해 다시 무를 씻기까지 하는데요. 옆에서 지켜보던 여자분은 그것을 보고도 아무 제지도 없이 그냥 돌아갑니다. 동영상 속 남성은 무좀에 특효라고 무 씻는 물에 발을 씻는 것일까요? 아니면 각질 제거 중인 걸까요? 참 이해할 수 없는데요. 저렇게 손질된 음식을 우리가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정말 속이..

LG휘센 손연재 에어컨 스탠드형 셀프 청소 하기 [내부링크]

날이 31도가 넘는다. 너무 덥다. 전기세를 아끼고자 선풍기만 틀었지만, 이제 에어컨을 사용해야 할 때다. 2017년에 장만한 LG휘센 손연재 에어컨, 시간도 빠르다 벌써 4년이 흘렀구나.. 에어컨을 가동해본다. 근데 에어컨을 켜보니 퀴퀴한 냄새가 진동을 한다. 자세히 스탠드형 에어컨 내부를 살펴보니 왠 시커먼 곰팡이들이 많이 피어났다. 내부 청소를 해야 할 듯싶다. 며칠이 지나고 에어컨 셀프 청소를 하기 위해 결국 뜯어내기 시작한다. 난 한번 보면 대충 아니까. 하나하나 조심조심 분리해본다. 먼저 하단 밑에 작은 커버를 먼저 떼어낸다. 작은 커버를 떼어 내면 나사가 보인다 2개 모두 풀어준다. 다음은 에어컨 상부를 의자를 이용해서 올려다보면 위에 4개, 뒷면에 2개의 나사를 모두 풀어준다. 아~ 허접한..

강아지는 왜 격하게 주인에게 꼬리치며 반기는 걸까? [내부링크]

하루 종일 일을 하고 집에 도착하면 강아지가 격하게 꼬리치며 주인을 반기는 데요. 얼마나 껑충껑충 뛰며 반기는지 사랑스러운 강아지를 보고 하루의 피곤이 눈 녹듯 사라지곤 합니다. "강아지는 왜 격하게 주인에게 꼬리치며 반기는 걸까?" 가끔 반기다 못해 쉬까지 하는 강아지도 있는데요. 왜 강아지는 이렇게 격하게 반응하는 걸까요? 그 이유를 들어보자면 조금 안쓰럽긴 하지만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조사에 따르면 인간의 평균 수명은 약 80.4년 인 반면 반려견의 평균 수명은 13년으로 인간 수명의 16.7%에 불과했는데요. 이게 격하게 꼬리치며 반기는 것과 무슨 관계냐고요? 반려견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게 하는 솔깃한 연구가 있습니다. 호주의 브리즈번 대학 뇌과학센터 연구에 ..

마그네슘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 [내부링크]

우리 신체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중 네 번째로 많은 필수 미네랄은 "마그네슘"인데요. 마그네슘은 흥분된 감정을 가라앉히고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돕는 작용을 하여 '천연 진정제' 또는 '근육 이완제'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보통 우리는 눈밑 떨림 증상을 겪고 나면 마그네슘 영양제를 찾곤 하는 데요. 마그네슘 성분은 눈밑 떨림 증상을 완화시켜줄 뿐 아니라, 손발 저림, 근육경련, 불안, 과민 반응과 불면증 증상을 개선해주며, 탄수화물 대사에도 관여하여 세포 내 에너지를 생성하고 근육, 뼈, 체액, 세포 안에서 약 3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화학작용을 돕는 필수 성분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좋은 성분인 마그네슘도 먹으면 안 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마그네슘을 먹으면 ..

복지 -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는 에너지바우처를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날이 덥거나 추워지면 냉난방을 위한 어마어마한 전기세를 무시할 수 없는데요. 국가에서는 해마다 에너지 사용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의 동·하절기 냉난방을 위한 에너지 사용을 보조하고 에너지가 보편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에너지이용권(바우처 형태)으로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신청대상 에너지바우처 신청 대상은 아래와 같은 소득기준과 가구원 특성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가구로 정해지는데요. 소득기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가구원 특성기준 주민등록표상의 수급자(본인) 또는 세대원이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 - 노인 : 주민등록기준 1956. 12. 31 이전 출생자 (65세 이상) ..

만보 걷기는 일본의 상술 [내부링크]

요즘은 건강에 모두들 관심이 많습니다. 아무리 전염병이 세계를 뒤흔들고 있지만, 건강을 위한 기본적인 인간의 걷기는 멈출 줄 모르는 데요. 우리가 걷기 하면 생각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만보 걷기'인데요. 헌데 이 고정관념적인 만보 걷기가 우리 몸 건강에 정말 효과가 있는 것일까 하는 의문도 듭니다. "만보 걷기는 일본 기업의 상술" "하루 1만보 = 건강"이라는 공식은 1964년 도쿄올림픽이 끝난 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일본 내에서 급증하자 야마사(YAMASA) 기업에서 나온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이었습니다. 제품의 이름은 "まんぽけい (万歩計)" 만포케이로 허리에 차고 걸으면 걸음 수가 기록되는 측정기였는데요. 일본 규슈 보건대학의 젊은 학자 요시히로 하타노는 일본인들이 미국인의 생활방식을 동경하..

경복궁에서 정화시설을 갖춘 150여 년 전의 공중 화장실 [내부링크]

조선 시대 왕과 왕비를 포함한 기타 왕족들은 용변을 볼 때 궁궐 내전을 떠나 누추한 외부 변소까지 가는데 왕족의 품격이 사라질세라, 휴대용 변기인 "매화(梅花)틀"을 사용했었는데요. 또한 '매(梅:매화)'는 대변을, '우(雨)'는 소변을 의미하는 "매우틀"로도 불렸습니다. "아, 이런 변이 있나!" 왕은 신호가 오면 궁내 난방, 청소, 조명 등을 담당하는 복이처 소속 최고 상궁을 부르는데, 왕의 하명이 떨어지면 최고 상궁은 나인 계급 중에서도 가장 격이 높은 지밀나인을 시켜 매화틀 내부에 있는 매화그릇에 매추(梅芻(잘게 썬 여물)나 매회(煤灰(재)를 뿌려 매화틀을 대령합니다. 매화틀은 나무를 이용해 틀을 만들고 엉덩이가 닿는 부위는 천이 둘러져 있으며 변이 낙하하는 지점 내부에는 별도의 수거 그릇을 배치..

하루 방문자 만명 돌파 [내부링크]

3일 전부터 내 블로그 하루 방문자들 수치가 심상치 않더니, 어젠 6,755명이 방문했고 오늘은 만명을 돌파하고 있다. 마치 유명인사가 된 거 마냥 기분은 부쩍 좋아지는데.. 작년 초보 블로거 때만 하더라도 하루 1000명 방문자에도 소스라치게 놀라며 정말 기뻐했었던걸 생각한다면 오늘은 어안이 벙벙하고 시공간을 초월한 거 같다. 뭐라 표현해야하나, 1997년 10월 시판된 해태 깜찍이 소다 CF로 비교해봐도 될 거 같다. 느린 달팽이들 사이로 빠른 거북이가 음료수를 들고 그냥 평소같이 지나가는데, 느린 달팽이들은 그저 거북이가 빠르게 느껴진다. 나름 빠른 거북이가 쌩 하고 지나가니 흙탕물이 느린 달팽이 한 마리에게 튀는데, 달팽이는 "아야! 방금 뭐가 지나갔냐?" 그러자 그 옆의 달팽이가 말하길 "글쎄?..

탈모의 주범은 백미? [내부링크]

백미(白米)라 흔히 말하는 흰쌀밥, 보통 사람들은 1년 365일 백미를 즐겨 먹는데요. 흰쌀밥에 이것저것 비벼먹는 비빔밥, 흰쌀밥과 김치의 콜라보 김치볶음밥, 라면 국물에 식은 흰쌀밥을 말아먹는 것은 찰떡궁합이고, 김이 모락모락 나는 막 만든 흰쌀밥에 S팸 한 조각 얹어 먹는 것 같이 침샘을 자극하는 것이 없는데요. 하지만 평소 주식으로 먹던 백미가 탈모를 일으키는 주범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탈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남성호르몬, 스트레스, 지루성 두피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생겨나는 데요. 이와 더불어 먹는 것에서도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나비효과라 했던 가요? 앞서 말한 단맛이 있는 백미를 우리가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서 당분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몸은 인슐린 분비를 촉..

잠 잘자는 방법 [내부링크]

사회는 빠르게 발전하고 직업적인 근무상황, 또는 서로 경쟁적인 분위기가 되다 보니 인간 개개인의 욕심은 과해지고 이로 인해 남들보다 더 뛰어나고 싶은 바램으로 일명 인생낭비로 비칠지 모르는 "잠"에 대해 투자하는 시간이 짧아지기 마련인데요. 더군다나 자신의 스트레스를 해결하기 위해 자기 일을 끝마치고도 취미생활이나 밀린 영화를 보던지 게임을 하던 지하여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한국의 근로시간은 OECD 기준, 다른 나라들보다 긴 편으로 사람들이 여유롭게 일하고 쉴 수 있는 날이 늘어나길 기대해봅니다. 한창 젊은 나이였을때는 젊은 몸을 믿고 무슨 일이든 하루 날을 꼬박 세고도 팔팔했겠지만, 나이가 들수록 잠을 잘자지 못하게 된다면 우리 몸은 각종 질병에 노출되게 될것입니다. "수면 부족 ..

생으로 먹으면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고대 원시시대, 불이 발견된 이후 인간의 삶은 더 풍요로워졌는데요. 불로 인해 세상을 밝히고 음식을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단계로 나아가게 됩니다. 요즘은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고 건강에 좋을 거 같은 느낌이 들어 종종 음식을 익히지 않고 생(날것)으로 드시는 분들이 가끔 있는데요. 과거 어느 TV쇼 프로그램에서는 생으로 고기를 즐겨 먹는 사람이 있기도 하여 시청자를 경악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 생으로 먹으면 절대 안 되는 음식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한번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류 '붉은 강낭콩'은 생으로 다섯알만 먹어도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콩류에는 PHA(Phytohemagglutinin)이라는 독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살충제 성분으로 충분히 끓여 주면 독성을 ..

유난히 모기 물린데가 더 붓고 더 가렵다면? [내부링크]

유난히 모기 물린 곳이 다른 사람이 물린 것에 비해 더 많이 붓고 더 가렵다면 '스키터 증후군(skeeter syndrome)'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스키터 증후군은 모기 침(타액)으로 인해 알레르기가 발현되어 국소피부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일명 '곤충 알레르기(insect allergy)'의 한 종류입니다. 증상이 심하면 열을 동반 하거나 피부에 화상을 입은 거 같이 수포나 물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더 악화되면 '아나필락시스쇼크(anaphylaxus)'로 인해 호흡곤란까지 일으킬 수 있는 증후군인데요.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질환이지만 외국에는 흔하다고 전해집니다. 스키터 증후군은 흔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들에게 증상이 많지만, 잦은 음주, 스트레스가 많거나 불규칙한 생..

귀신이 주고 간 6장의 카드 [내부링크]

94년에 7월 초판 발행된 고전 공포 책 "특급 공포체험 쉿2"에 나온 재미있는 깜짝 테스트 페이지 내용입니다. 당시 분위기상 내용이 다소 오글 거려도 그 당시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다음에 나오는 6장의 숫자 카드는 귀신에게 내 생명의 일부를 주고 얻은 마법의 카드이다. 성격이 몹시 내 성적이었던 탓에 나는 친구가 없었다. 그러니 여자친구는 생각도 못 해볼 일이었다. 그래서 늘 외톨이로 지내던 나는 나도 모르게 '죽고싶다!'는 생각을 하곤 했고, 한동안은 그 생각에서 헤어나오질 못했다. 그러던 어느날 나는 정말 죽을 만큼 고열에 시달려 정신을 잃은 적이 있었다. 그때 나는 그 귀신을 만난 것이다. 갑자기 주위가 어두워지고 살을 에일 듯한 차가운 한기가 느껴졌다. 무서움에 몸을 떨다 간신히 정신을 차리고 ..

신장(콩팥) 건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몸속 노폐물을 걸러주는 중요 장기 "신장" 콩과 팥을 닮아 콩팥으로도 불려지는 이 특별한 장기는 우리 몸에 두개 있으며, 혈액 속의 요소와 같은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하는 기관인데요. 이 작은 장기는 몸의 기능 균형을 유지(항산성)하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장기이자 몸속 필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장은 외상으로 인한 물리적 손상, 약물 부작용, 쇼크, 독소, 고혈압, 급성 신우신염, 신장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사구체에 염증이 발생해 생기는 급성 사구체신염 등의 질병으로 인해 신장이 망가지면, '빈혈' 또는 체내의 노폐물들이 배설되지 못해 생기는 '요독증' 질환이 생기는 데요. 신장 또한 간과 마찬가지로 '침묵의 살인자'입니다. 신장 기능이 75% 가량 감소해도 사람들 대부분은 그 증상을 심각..

쉿, 난 사실 이벤트의 왕. 부루마불 이벤트 당첨 [내부링크]

에흐, 밖에서 핸드폰을 이용해 티스토리 앱으로 블로그 포스트를 해보았는데, 포스트를 다 작성하고 완료를 눌렀지만, 오류로 인해 앱이 닫혀버리더니 그대로 글이 공중분해돼버렸다. 젠장, 불안정한 티스토리 앱, 게임 같이 세이브하면서 할걸..ㅋㅋ 다시 조각조각 생각을 끄집어내어 그적 그적.. 부루마불 이벤트에 당첨됐다. 사실 당첨은 한 달 전에 됐었다. SNS로 응모하여 당첨된 것인데.. 그 시기는 tvN 유퀴즈온더블럭에서 부루마불을 만든 이상배 씨앗사 창업자가 출연하던 날로 난 이벤트에 참가하고 며칠 후 SNS로 당첨 메시지를 받자마자 하루 만에 초고속으로 당첨 물품을 받아 볼 수 있었다. 사실 당첨 전에 SNS에서 부루마불 공식 계정과 맞팔로우 돼있어 확률이 좀 더 높았다고 할 수 있다. 부루마불 공식 계..

건강에 좋은 바나나 자주 먹어요. [내부링크]

더운날 더위를 잘타는 사람은 과하게 땀을 흘리며 소변을 자주 보게되는데, 이로인해 칼륨이 결핍되게 됩니다. 이를 개선할수 있는 흔한 응급처치 과일이 있는데, 그 이름하여 "바나나"인데요. 바나나는 칼륨(포타슘)이 풍부하여 이를 먹으면 결핍된 체내의 칼륨을 보충할수 있습니다. 또한 몸안의 나트륨과 칼륨의 균형을 잘맞춰주기도 하는데 세포들간의 손실된 부분을 보충하는 일명 등장성(isotonic)을 유지해주며 고혈압, 저혈압 같은 혈압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 대한 이로운 점은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바나나는 100g당 약 93kcal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과당이 낮고 포도당의 비율이 높아, 주식 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는 과일로 손꼽히며 풍부한 펙틴과 식이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위산을 중화시켜주고..

공공장소, 길거리, 공동주택 흡연 자제 하세요. [내부링크]

작년에 시민들이 간접흡연을 어디에서 경험했는지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통계를 낸 적이 있는데요. 결과는.. 길거리에서 85.9% 아파트 베란다·복도·계단 47.2% PC방 37.3% 당구장 31.6% 에서 간접흡연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비흡연자 입장에서는 보행로 한복판에서 서서 흡연하는 흡연자의 담배연기를 지나갈 때마다 숨을 참아보기도 하며 기관지가 약한 사람은 연기를 마시자 마자 기침을 하는 등의 곤란을 겪게 되는데요. 더군다나 간접흡연이 건강에 얼마나 안 좋은지 아는 지식있는 시민이라면 인상을 찌푸리게 만들고 화가 날정도입니다. 아무리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한다 하지만, 담배연기는 그대로 느껴지는 데요. 왜 사람들이 자주 들락거리는 보행로, 공중 화장실, 심지어 건강을 위해 여러 사람들이..

당신의 피부를 해치는 나쁜 샤워 습관 [내부링크]

30도가 육박하는 뜨거운 초여름 더위가 찾아왔습니다. 이런 땀나는 더운 날은, 대부분 최소 하루 한번 샤워하기 마련인데요. 전 개인적으로 땀이 나면 찝찝하고 혹여나 몸에 냄새가 날 거 같은 느낌이 들어 바로 샤워하는 습관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에는 하루 몇 번이라도 샤워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습관은 오히려 피부와 두피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아쉽지만 이제 잦은 샤워는 자재해야 할 거 같은데요.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는 잘못된 샤워 습관은 무엇들이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샤워, 긴 시간의 샤워는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유익균을 씻어내고 습진을 유발해요." 매일 샤워를 하면 청결함을 유지할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미국 캘리포니아대의 연구결과에 따..

친구 운전연수 시켜주기 [내부링크]

친구가 새 자동차를 구입했다. 새 차는 아니고 중고로.. 친구가 장롱면허이니 어쩌면 지혜로운 선택이 아닌가 싶다. 초보운전 땐 차가 많이 상하기 때문에. 차도 천장 선루프만 없고 풀옵션에 잘 산듯하다. 같이 가서 차를 받아오고 초보운전 스티커를 붙이고 이제 친구의 첫 운전을 돕는다. 오 그래. 잘하고 있구먼.. ㅋㅋㅋ 다행히 가르쳐주면 그대로 잘한다. 역시 친구는 머리가 똑똑해. 다만 아직 운전이 어색할 뿐이다. 우리는 욕심쟁이, 첫 운전부터 멀리 나가본다. 좋아, 첫 운전은 가까운 영광으로 출발.. 날씨도 맑고 쾌청하다. 다행히 고속도로에 차들은 거의 없고 운전 연수하기 최적의 조건이었다. 점점 바닷가 근처가 가까워지고.. 아름다운 갯벌과 다리.. 출퇴근용으로 잘 구입한 거 같아.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

눈동자 동공 크기에 따라 지능이 다르다. [내부링크]

최소 5억 년 전부터 인간의 눈은 진화를 거듭했습니다. 이렇게 현재의 눈은 빛의 하나하나를 인식할 수 있고 눈 앞의 시선으로부터 저 멀리의 수평선까지 초점을 전환하는데 0.3초 밖에 걸리지 않는데요. "눈의 진화와 지능의 발달" 눈의 역사는 단순한 광점(빛을 감지하는)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예로 이 광점은 단세포 유기체인 유글레나(Euglena)에서 볼수 있는데요. 광점(Stigma)이 있는 부위는 편모와 이어져 있으며 편모는 운동성이 있는 꼬리로 빛이나 음식을 찾을 때 활성화됩니다. 이런 단순한 광점에서부터 진화를 하면서 더 복잡한 형태를 볼 수 있는데요. 초등학교 자연시간에 흔히 배웠던 하나를 자르면 둘이 되는 재생 동물이자 편형동물인 플라나리아(Planaria)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플라나리아의 눈..

진드기와 게거미 [내부링크]

비가 오고 오늘 하늘은 무척 맑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더워지는데, 오늘도 거르지 않고 운동을 하러 공원을 간다. 열심히 빠른 걸음으로 걷다가 땀이 날 때쯤 잠시 공원 정자에서 휴식을 취해보는데.. 문득 발 밑에 시선이 간다. 뭔가 납짝한 벌레가 있는데, 보아하니 진드기 같이 생겼다. 근데 다행히 움직이지 않고 더운 태양 밑에서 죽은 듯 가만히 있다. "더운 땡볕에 말라죽었나 보다." 하고 잠시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는데.. 뭔가 이상해서 다시 발 밑을 바라보았다. "뭐야 움직이잖아." 샌들을 신고있던 차라 진드기 같은 것이 물까봐 화들짝 놀랐다. 진드기에 물리면 약도 없기 때문에.. 그런데다 여러개의 다리가 달린 벌레들은 개인적으로 무지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 벌레가 내 발로 올라오려 하니 난 기겁했다...

대동맥류 자가진단 하는 법, 대동맥류 예방법 [내부링크]

동맥에 생긴 주머니로 혈관의 일부가 늘어나 풍선처럼 보이는 질병 동맥류는, 뇌, 심장, 하지 등 동맥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생길 수 있는데요. 그중 더 굵은 대동맥에서 더 잘 발생하게 됩니다. 많은 혈액을 몸전체로 보내주는 큰 혈관 대동맥은 기본적으로 튼튼하여 높은 혈압에도 견뎌낼 수 있지만, 질병과 노화로 인해 혈관이 약해지면 대동맥이 정상보다 1.5배 이상 늘어난 상태가 되는데, 이를 "대동맥류"라고 말합니다.대동맥류의 대부분인 75%는 새로운 동맥이 시작되는 부분에서 아래부분인 복부 부위에 생겨나고 25% 정도는 흉부 쪽에 생겨나게 되는데요. 그중 복부 대동맥류는 70~80%의 사람들이 증상을 느끼지 못하고 지내는데, 대부분 정기검진이나 다른 질병에 대한 진찰을 받다 우연히 발견한다고 합니다. "..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 [내부링크]

2020년 유실유기동물은 73%는 개, 고양이 26%로 지역별로는 경기도가 가장 많았고 다음은 경남, 경북 순이였는데요. 다행히 2014년 이후 6년 만에 처음으로 줄어든 통계라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동물들이 유기되고 있는게 현실인데요. 우리는 어떻게 이런 유실유기동물에 대해 어떤 해결적 노력을 해야할까요? 그중 한 방법이 유기동물 입양이 있습니다. 정부의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최근 지자체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하고 있는 유실유기동물을 반려 목적으로 입양할 경우 동물등록비 및 중성화수술비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마련했는데요. 동물을 사랑하고 유기동물을 입양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지원해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지원내용에 대해 알아볼까요? 유실,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 안내 ..

변기에 물티슈 버리지 마세요. [내부링크]

요즘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하수처리시설 배관이 막히는 일이 비일비재한가 봅니다. 그 이유는 변기에 사용한 물티슈를 넣어 하수처리시설 배관이 막히게 되기 때문인데요. 제가 사는 아파트도 얼마 전에 관리사무소에서 주민들에게 "제발 변기에 물티슈를 넣지 말아 달라"는 요청을 하는 지경에 까지 이르렀는데요. 어찌 생각하면 오죽하면 그럴까요. 정말 웃지 못할 일입니다. 대부분 플라스틱 소재의 물티슈는 물에 잘녹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들은 덩어리가 되어 바로 아파트 내 관리시설의 오수관에서 막힐 수도 있고, 심각해지면 역류하는 일까지 생기기도 합니다. 그것들은 1차적으로 거주지 관리자들의 몫이 되는 데요. 참고생이 많겠죠? 이곳에서 걸러지지 못한 물티슈는 오수와 하수를 처리장까지 보내는 중계..

사망 위험을 줄이는 습관, 매일 걷기 운동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신체활동 및 운동부족은 만성 퇴행성 질환의 주요 원인이 되고 더불어 비만은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 인자로 작용하여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과 같은 심혈관질환의 발병을 부추긴다 할 수 있는데요. 인구의 노령화와 만성질환으로 인해 건강에 많은 관심이 있는 요즘, 우리가 마음만 먹으면 흔하게 할수 있는 운동이 있습니다. 그것은 걷기 운동인데요. 손쉽게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운동이자,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매일 걷기 운동만 해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 걷기 관련 연구 발표가 있었는데요.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역학,예방,생활습관과 심장대사 건강'(Epidemiology, Prevention, Lifestyle & Card..

눈건강에 좋은 채소 3가지 [내부링크]

해마다 중국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와 황사는 사람들의 눈을 자극하고,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로 인해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한국인들의 눈은 쉽게 피로해지기 쉬운데요. 오늘은 간단히 몸에 좋은 여러 가지 채소 중 특히, 눈건강에 좋은 3가지 채소를 소개합니다. 1. 섬유질이 풍부하고 알싸한 맛의 ‘열무’ 열무는 어린 무의 줄기, 즉 어린 무싹을 말하는데요. 지금의 열무는 무청 부분만 성장할 수 있도록 개량한 품종입니다. 시래기 국 또는 동치미나 열무 김치로 만들어 먹는 열무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적은 알칼리성 식품이며, 비타민B군과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 비타민이 풍부하며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칼륨이 매우 많이 들어있고, 칼슘과 인, 철..

추천 공기정화 식물 [내부링크]

입자가 작은 미세먼지와 대기오염물질은 인간의 폐포의 미세혈관을 통해 혈관으로 침투할 수 있는데요. 이는 혈전이나 염증 반응을 일으켜 혈관 건강을 위협하며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거나 더 빨리 늙게 합니다. 집 주변의 녹지는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대기오염물질들을 식물의 기공으로 흡착하여 뿌리로 보내 미생물의 영양 공급원으로 사용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산소를 내뿜습니다. 주변에 나무와 식물들이 많을수록 오염되지 않는 깨끗하고 신선한 공기를 마실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 건데요. 잎이 큰 관엽식물이나 털이 있는 식물들이 대체적으로 공기정화 식물로 유명합니다. 어떤 식물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989년 미국 항공 우주국 NASA, Bill Wolverton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에서 우주 실..

석가모니의 첫 설법 - 사성제, 팔정도 [내부링크]

그리스도교, 이슬람교와 더불어 세계 3대 종교라고도 불리우는 "불교"는 아시아인들의 정신과 사상적, 문화적 사회적으로 많은 영향을 준 종교입니다. 불교가 시작된 인도에서 불교는 12세기 말 이슬람교의 박해를 받아 거의 소멸되다시피하다 불교마저 다신을 숭배하는 힌두교와 합쳐지고 변질되게 되는데요. 다행히 1891년 스리랑카 출신 승려 아나가리카 다르마팔라가 불교를 다시 인도에 포교하고 수백년만에 다시 불교가 부활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됩니다. 요즘같은 인도의 전염병 혼란과 카스트 계급제도와 같은 종교적 억압, 성폭력 등의 번민을 보면서 그들의 종교였던 불교로 다시 꽃피우길 희망하는데요. 불교의 석가모니는 아시아를 꽃피웠지만, 정작 불교가 시작된 인도는 불행한듯보이기까지 합니다. "석가모니의 또 다른 이름 고..

휴대폰 요금할인 25% 대상 조회 스마트초이스 [내부링크]

그거 아세요? 현재 이용하는 스마트폰으로 휴대폰 요금할인이 되는지 조회할 수 있고 25%의 요금할인도 가능합니다. 25%씩이나 할인이 되다니 대체 뭘까요? "25% 요금 할인" 25% 요금 할인 제도는 단말기 공시지원금 대신 소비자가 선택한 휴대폰 요금제의 25% 할인을 제공하여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시키고자 단말기 유통법에 의해 도입된 제도인데요. 자신의 스마트폰 단말기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기라면, 1년, 2년 단위의 선택약정으로 25% 통신비 할인 혜택을 꼭 받아야 하겠습니다. 앞서 5월 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의 이동통신 3사,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와 함께 휴대폰 선택약정 할인(25% 할인)에 대한 홍보 및 안내를 강화한다고 밝혔는데요. "휴대폰..

피부미용에 좋은 채소 3가지 [내부링크]

평소 육류 위주의 식단은 건강을 위협하는데요. 항상 음식에는 채소와 함께해야 합니다. 몸에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주는 채소는 자주 먹을수록 건강에 이득이 많은데요.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는 특히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피부미용에 좋은 채소 3가지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히 알아볼까요? 1. 피부에 좋은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근대’ 근대는 비트(beet)라고도 불리우는데, 원산지는 유럽 남부지역입니다. 근대는 부드럽고 짙은 녹색의 잎과 두껍고 선명한 줄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근대의 열매는 첨채자(菾菜子)라하여 생약으로 쓰여지며, 사포닌, 레시틴 등의 성분으로 인해 과거에 소아용 해열제나 치루로 인한 하혈에 쓰이기도 하였습니다. 근대는 줄기의 색에 따라 청근대와 적근..

콧바람 쐐기 [내부링크]

모처럼 친구들과 약속을 잡아 만나기로 했다. 뭐 친구들끼리 건전하고 술도 잘마시지 않으니 또 낚시를 가기로 했는데, 기대없이 그냥 콧바람이나 쐐자며 따라갔다. 서해안쪽 바다로 출조를 떠나는데, 잠시 들려 간식을 사먹었던 고속도로 휴계소는 썰렁하기만 하다. 역시 코로나19는 아직 진행형이다. 바닷가에 가까워지자 드넓은 농지들이 보이기 시작하고 1시간도 안되 거의 목표 지역에 도착하는데, 물이 빠진 갯벌이 나를 부른다. 난 낚시보다 고동이나 낙지같은 것을 잡는 갯벌 체험이 더 재밌는데 ㅋㅋ 그렇게 바닷가 바람을 차안에서 찰싹찰싹 맞으니 기분도 좋고 잠이 쏟아질려 한다. 그럼에도 일상의 기록은 빼놓지 않는다. 찰칵찰칵! 오늘은 아침부터 덥다. 오후가 되면 더 더울것 같은 이 느낌은 뭘까.. 친구가 목표로 세웠..

부루마불 블루마블 [내부링크]

30대에서 40대가 된 사람들은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인생 첫 보드게임이 무엇이냐 물어본다면 당연 "부루마불!(블루마블)"이라 말하는데요. 개인적으로 80년대 국딩(초등학생) 때에는 학교 근처 문방구점에 항상 부루마불이 함께 였습니다. 당시에는 게임기가 고가에 자주 접하기 힘들었기 때문에 어린이 여럿이 모이면 야구, 술래잡기, 구슬치기, 동그란 딱지 아니면 부루마불을 함께 했던 기억이 생생한데요. 추억을 소환하듯, 5월 12일 tvN 유키즈온더블럭 방송에서 뜻밖에 인물이 등장하게 됩니다. 추억의 씨앗은행장(씨앗사 대표)의 출현인데요. 그게 무슨 말이냐고요? 1982년 씨앗사에서 국내 최고의 보드게임인 부루마불이 출시되기 전까지, 이상배 씨는 홍대 미대 출신으로 1978년 중동 아랍에미레이트 건설 현장의..

우주의 자료를 바탕으로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 [내부링크]

음악은 언제부터 인류와 함께하기 시작했을까요? 초기 동물의 울음소리를 모방하기 위해 인류가 시도했다는 설도 있고, 이런 울음소리의 모방은 주술이나 마술 등과 연계가 되어 더 신비스럽고 신성하게 사용되었을지도 모르며, 인류가 진화를 거쳐 충분한 성량과 뚜렷한 언어를 이용할수 있음으로 음악이 더 발전 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문화가 생겨나고 노동력을 끌어 올리기 위한 보조 수단으로 음악을 이용하거나, 전쟁에서의 승리나 기타 기쁨을 표현하는 춤 동작이 생겨나 이를 더 증폭시키기 위해 음악을 같이 사용하여 발전됬다는 설도 있는데요. 인간의 지적, 감성적 활동의 산물인 음악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그 지역과 문화를 대표하는 음이 따로 있으며, 항상 인류와 함께 같이 발전해왔습니다. 이제 인류는 몇십광년 떨어진 항성계를..

한국 게임 업계에 깊게 침투한 중국 자본 [내부링크]

이웃나라 중국과 함께 거대 시장을 공유하고 서로 윈윈 하여 이익을 본다면 참 좋은 그림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현재의 분위기는 코로나 19로 인해 세계적으로 중국에 대한 불신과 혐오가 빈번한 시기인데요. 거기에 중국은 한국과는 다른사회이고 정부로 인해 강력한 통제가 이뤄지는 공산주의 국가이기 때문에 위험 리스크가 많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로 배틀그라운드 제작사인 한국의 크래프톤에 중국 게임회사인 텐센트가 16.4%의 지분을 갖고 있는 2대주주인 상황이며,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세계 지역에서의 게임 운영을 텐센트가 맡고 있는데요. 이 때문인지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배틀그라운드 게임이 중국 게임으로 인식되기도 하며, 작년에 인도에서는 론칭되었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이 중국 인도 국경 분쟁과 기타 ..

돔형 미래 도시? 중국발 황사 미세먼지로 인한 쓸모없는 잡상상 [내부링크]

비가 오려나? 며칠 전부터 하늘이 우중충하다. 알고 보니 중국에서 날아오는 황사, 미세먼지 효과였다. 중국발 황사, 미세먼지 최악의 뉴스를 듣고 부랴부랴 환기를 위해 열어둔 창문들을 닫기 시작하는데.. 바닥만 걸레로 대충 딱아도 이렇게 검정 먼지들이 많이 묻어나기도 한다. 이런 좋지 못한 먼지들이 그대로 폐로 들어간다 생각해보자 정말 끔찍하다. 난 잠시 건강을 위해 걷기 운동을 할겸 밖을 나갔다. 장미들은 활짝피었지만, 하늘은 노랗다. 그렇게 태양을 한번 찍어보았는데. 50배 줌으로 본 태양 주위는 미세먼지가 함께하였다. 뭐라 표현해야 할까.. 태양을 화성으로 만들어 버리는 중국 황사 미세먼지 제품은 품질이 고퀄리티라 해야 하나. 중국은 뭐든 잘 만들어 수출해. 하하 Airvisual.com에서 제공하는..

전동킥보드 법 개정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전동킥보드로 대표되는 개인형 이동장치 (PM, Personal Mobility)의 이용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은 새로운 교통수단의 보급이 국민의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오는 2021년 5월 13일 개인형 이동장치 관련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에 앞서 해당 법규의 빠른 정착을 돕는 한편,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자의 올바른 인식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2020년 10월 기준 ‘공유 전동킥보드’ 이용자는 115만 명으로, ‘전동킥보드 보유자 수’를 합치면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자 규모는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개인형 이동장치 관련 교통사..

드론 자격증 4종 무인동력비행장치 취득 방법 (250g 초과 드론) [내부링크]

애초 적 정찰 및 공격의 임무로 군사용으로 개발되고 사용되던 무인항공기(UAV) 즉, 드론은 민간용으로 그 활동 범위를 옮겨 그 쓰임새가 다양해졌는데요. 방사능 누출지역이나, 기타 재해가 있는 장소와 같이 사람이 직접 갈수 없는 곳은 통신만 원할하다면 원격조정(Remote poiloted)으로 현장상태를 들여다볼수 있고 특별하게 제작된 드론으로 공중 농약살포나 화재시 화재를 진압할수있는 소화 기능도 갖출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차세대 물류 택배 시스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는데요. 그뿐아니라,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전문적이 아닌 호기심과 스포츠를 즐기고자 취미로 드론을 구매하여 원격비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제 드론도 무게에 따라 자격증의 급수가 달라지고 꼭 의무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셔야합니다. "달라..

65세 노인이라면 꼭 알아야 될 노인을 위한 복지, 기초연금, 장기요양급여, 생계급여 가입하기 [내부링크]

노인이 되면 일상생활을 혼자서 하기 어렵거나 질병 등의 이유로 삶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요. 이를 조금이나마 극복하고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노인을 위한 복지가 있습니다. 나이가 많으신 노인분들은 노인을 위한 복지 사업으로 다양한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권리가 있는데요. 노인복지의 대상이 되는 노인의 나이는 보통 65세 이상을 말하지만, 복지 사업의 특성에 따라 60세 이상도 그 대상자가 되기도 합니다. 경제적 지원 받기 "기초연금 신청하기" 노후생활의 안정을 위해 생활이 어려운 노인은 「기초연금법」에 따라 매월 일정액의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연금법」 제1조에 의거해 노인이 후손의 양육과 국가 및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여 온 점을 고려하여 생활이 어려운 노인에게 생활안정을 지원하..

보조금24 홈페이지 사용방법 정부혜택 [내부링크]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이젠 모르던 정부혜택도 잘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13개 시. 군. 구에서 시범 운영 중이었던 보조금 맞춤 안내 서비스는 4월 말이 되어 정식 출범하게 되었는데요. 예전 같으면 정부에서 해마다 시행하는 각종 혜택들이 있지만, 대부분 잘 모르고 넘어가는 사람들이 대다수였습니다. 이런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보조금24"라는 맞춤 안내를 시범 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전국을 대상으로 정부24 홈페이지 내에서 운영 중에 있는데요. 보조금24는 정부에서 개인·가구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 행정기관이나 부처별 누리집을 방문하여 일일이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도 정부24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는지 통합적으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안내 ..

아마존 여신을 만나다 [내부링크]

요즘 블로그 수익이 엉망이다. 많은 방문자가 있음에도 도통 오르지 않는 수익, 지난달은 처음으로 90달러 밑으로 떨어져서 이번 달 수익이 없는데.. 담달 애드센스 수익이 망함을 직감한 나는 에라모르겠다며 핸드폰만 만지작 거린다. 그렇게 상심하고 있던차에 인스타그램에 팝업 메시지가 뜨는데, 웬만해선 맞팔로우를 잘하지 않지만,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브라질 여자와 서로 팔로우하게 되었다. 사실 여자라서 팔로우한 거지만, 와 정말 대단하다. 그 나라 여자들은 다 저렇게 입고 다니는 건가. 내가 아는 다른 브라질 동생들하고는 차원이 틀린 여자임이 분명하다. 난 눈이 휘둥그레진다. 게시물을 보았는데 여성성이 강조된 볼륨 있는 옷과 시원한 옷차림, 한국에서 보면 속옷만 입고 있는 줄 알겠다. 한류의 영향인가 먼저 나에..

카페인 커피 부작용 [내부링크]

우리가 자주 마시는 커피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적당한 양의 카페인은 신체에 활기를 불어넣는 각성제에 일종으로 약간의 이뇨작용과 지방을 분해하는 등의 각종 대사작용에 좋은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커피가 좋은 이유"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를 하루 1잔 이상 마시면 과체중, 고혈압, 고중성지방, 저 HDL 콜레스테롤 등의 대사 증후군 별병 위험을 25%까지 낮출 수 있으며,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당뇨에 있어 설탕과 프림이 없는 커피의 마그네슘과 클로로겐산은 체내 포도당 축적을 막고 대사량과 혈당량을 줄이는 효과를 갖고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커피의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고 세로토닌과 도파민과 같은 뇌신경전달 물질 생산을 촉진시켜 우울증을 줄여주며 인지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커피의 용..

소화불량 원인, 해결법 [내부링크]

세상 모든 생물들은 먹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에너지를 충족하고 삶을 이어가기 위함인데요. 하지만 섬세한 인간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소화불량을 겪기도 하고 먹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음식물의 여정" 인간은 음식을 먹게 되면 입안에서 음식을 잘게 부수고 침을 분비하여 먼저 조금씩 분해하게 됩니다. 이후 1차로 투박하게 잘게 부서진 음식은 식도를 거치는데,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했다면 이 식도에서부터 염증이 생기고 속 쓰림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식도에서 넘어오는 음식물은 음식물 분해 공장인 위장에서 위액으로 분해되고 유해한 물질들을 사멸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2차로 거의 분해된 음식물들은 십이지장으로 내려가 깔끔하게 소화액으로 한번 더 분해가 되게 됩니다. 분해된 음식물의 영양분은 ..

외국인 전자여행허가제 K-ETA 시행 [내부링크]

무사증 입국 외국인의 강력범죄 및 불법체류 등의 사회적 이슈를 예방하고,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병의 국내 유입을 미리 막기 위해, 오는 5월부터(본격적인 시행 9월) 한국으로 오는 외국인 무비자 입국자들은 한국에 오기 전 법무부의 사전 여행 허가 제도인 "전자여행허가(ETA)"를 미리 받는게 좋습니다. "전자여행허가 제도란?" 전자여행허가(ETA : Electronic Travel Authorization)는 관광, 상용, 통과 등의 목적으로 사증 없이 입국하고자 하는 외국인이 방문국에 신상 및 여행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사전 여행허가를 받도록 하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간소화된 VISA발급 절차로 볼 수 있으며, 기존 VISA에 비해 구비서류와 처리 시간 등이 대폭 감소되어 간편하다는 장점이 ..

의욕 안 생기는 금요일이다. [내부링크]

오후 날씨도 제법 점점 더워지고 지쳐간다. 개똥 같은 생각들만 머리에 많다. 며칠 전 체험한 가상화폐에서는 나름 자본주의의 그늘을 느꼈고, 세상은 왜 이렇게 각막 하게 느껴지는지, 오죽하면 뉴스나 정부에서 경고해도 사람들이 왜 가상화폐의 도박에 빠지겠는가란 잡다한 생각에 빠진다. 그리고 다른 블로그에서 얻었던 정보가 세밀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고 경악하고 만다. (그 정보를 나르던 나도 자책중..) SC제일은행 애드센스 수익금 타발 수수료 건인데, 결국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은 국내에서 SC제일은행이 제일 낫다는 결론을 내린다. 왜냐하면 남들이 알려주는 수수료의 진상은 오직 '국내서 떼이는 타발 수수료'만 말하는 것이었고, 결국 난 수수료를 적게 떼이고자 바꿨던 카카오뱅크에서 내 애드센스 수익을 받고 나서..

유럽 슈퍼리그 창설 [내부링크]

세계 인류 역사상 최악의 전염병, 코로나 19는 세계 곳곳에 경제적 위기를 만들어 냈는데요. 그중 상업적 성공을 이룬 유럽의 축구 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좀처럼 꺾일 기미가 안 보이는 코로나로 인해 경기장 입장객에 대한 통제가 이뤄지며, 현지 경기장에서 벌어들이는 수입도 사라져, 오직 중계료와 광고만으로 구단을 이끌어 가야하는게 사실인데요. 더군다나 코로나의 장기화로 축구의 인기도도 서서히 떨어져 가며 TV 중계권료도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이로 인해 유럽의 축구 빅 클럽들은 매우 심각한 지경에 처해있는데요. 구단 유지와 더불어 몸값이 높은 선수들에 대한 지출에 많은 재정적 애로사항을 겪게 됩니다. 드디어 빅클럽들은 이런 재정적 위기를 타계하고자 물밑 접촉을 했으며 2021년 4월 19일 유럽 슈퍼리그(E..

자녀를 위한 상속과 증여 세금 절약하기 [내부링크]

삶의 질 향상과 의료체계가 발전하면서 국내 인구의 평균 수명은 날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와 더불어 부모 입장에서 소중한 내 자식에게, 또는 살아생전 자식들이 자신을 더 돌봐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인해, 자신이 갖고 있는 재산 분배에 대해 심각하게 고려하기도 합니다. 재산의 이전 즉, 상속은 많은 세금이 따라오는데요. 1950년만 하더라도 당시 상속세는 90%로 국가에서 재산을 몰수하는 수준이었지만, 세법 개정을 통해 세율은 떨어지고 1993년이 되어서야 현재와 같은 최고 세율인 50%까지 내려가게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상속세를 피하려는 편법들이 난무하여 1996년 이후 새로운 규정을 추가하고 꼼꼼한 과세망을 유지하게 되는데요. "미리 증여로 세금을 줄여보는 것도 좋은 지혜" 원래 부자들만의 세금..

사망자가 남긴 재산 통합 조회 신청하기,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내부링크]

세상은 전염병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언제 죽을지도 모르는 조마조마한 세상, 하지만 가까운 가족이나 가까운 이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마지막 인사도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할수 있는데요. 더불어 전염병으로 인해 서로 왕래하며 대화하는 시간도 줄어들어 사망자가 남긴 재산도 모르고 넘어가기 일쑤입니다. 부모의 죽음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가장이 되버린 자식, 또는 해외에 살거나 삶에 찌들어 왕래가 없었던 가족들, 또는 형제, 기타 상속인 등, 평소 사망자와의 관계가 어떠했는지 모르지만 사망자의 재산을 조회한다는게, 사망자를 위한 예우는 아니라고 봅니다만, 그래도 살아있는 자들의 삶에 보탬이되거나 삶을 이어가기 위해 사망자가 남긴 유산을 거둬들여 잘사용해야합니다. 사망자가 남긴 재산을 한번의 신청으로 통합조회 할수 있..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방류 [내부링크]

하루라도 조용한 날 없는 한반도 주변의 정세, 한국의 주위 국가들은 언제나 골칫덩어리입니다. 요즘 일본은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으로 생겨난 후쿠시마 제1 원자력 발전소 사고로 누출된 방사능 원전 오염수를 태평양 바다로 방류하기로 13일 오전 결정했는데요. 이게 실행된다면, 바다 생태계 파괴와 더불어 한국과 중국 등 주변 국가들은 바다를 이용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며 바다를 생활터전으로 삶던 사람들의 생존권을 보장받기 어려워 지게됩니다. 또한 방사능에 오염된 바닷물이나 음식으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암 또는 각종 질병에 시달리는 일을 흔하게 볼 수 있을지 모릅니다.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 앞서 일본 정부는 방사능 원전 오염수 처리 방법에 대해 대기방출 또는 해양..

인생은 뜻대로 되지 않아 [내부링크]

그적 그적 혼잣말... 남들에게 아무것도 아닌 것도 나에겐 큰 행복일 수도 있고, 남들보다 노력해도 안 되는 인생과 좌절, 항상 펜만 들어 시도조차 안 하는 내 소극적인 인생, 젊었을 땐 정말 자신감 있었는데,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인지.. 대체 돈이 뭔지, 항상 인간다운 삶을 할수 없게 만드는지.. 돈 때문에 사람과 틀어지거나 싸우거나 가족들과도 헤어지는 시대.. 돈이 적으면 왠지 사회에서 인생 잘못 산거 같이 내비치는 사회적 분위기.. 눈치 있는 사람들은 돈을 불리고, 눈치 없고 자존심만 있는 사람은 우유부단하고.. "맞아, 한국에서의 내 인생은 잘못살긴 한 거 같아." 돈의 노예들, 돈이라는 종교에 빠져든 사람들, 돈의 계급화, 돈이 많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당당해지는 자본주의 사회, 내가 큰 성..

조용한 암살자 동맥경화증 원인 예방하기 [내부링크]

우리 몸의 고속도로인 혈관 건강은 참 중요합니다. 중요한 혈액과 산소를 몸 구석구석 운반하고 내부 장기에 에너지를 공급하며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활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고속도로가 자칫 쓰레기 더미로 막히게 된다면 대사질환이 약화되어 각종 질환에 시달리게 될수 있습니다. 오늘은 몸 건강에 큰 위협인 혈관을 막는 동맥경화증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맥경화증(Atherosclerosis)이란? 순화기내과에서 다루는 동맥경화증은 혈관벽 내부에 콜레스테롤 등이 쌓여 동맥이 두꺼워지고 그 안쪽에 지방, 석회질 등이 침착하고 혈전이 형성되는 등 여러가지 변화가 발생한 상태를 말합니다. 결국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때로 동맥벽이 약해져 혈관벽이 늘어나 동맥류를 형성하거나 파열되기도 합니다. 나..

디아블로2 레저렉션,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 [내부링크]

저번 2월 20일 블리자드사의 최대 게임 축제인 블리즈컨을 온라인 축제로 만든, 2021년 '블리즈컨라인'에서는 팬들이 기대했던 데로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 소식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게임을 해보자/게임] - 블리즈컨 2021 디아블로 블리즈컨라인에서 공개된 플레이 영상으로 잠시나마 리마스터된 디아블로2 게임을 유추해볼 수 있었는데, 플레이 영상에서는 환호가 있던 반면 몇몇에선 논란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대부분은 7개의 영웅 캐릭터에 관한 원작과 이질감이 느껴지는 것들이었는데요. 원작보다 심하게 더 늙어 보이는 아마존, 아예 중국인이 돼버린 어쌔신, 근육이 줄고 왜소해 보이는 바바리안, 완전히 달라진 얼굴의 팔라딘과 키 큰 드루이드.. 커뮤니티에서 개발자들은 이것에 대한 팬들의 피드백을 받고 적극 수용..

밤하늘 우주쇼 4월 부터 시작 [내부링크]

2021년, 아이들과 함께 밤하늘의 우주쇼를 구경하기 위해 천체망원경을 미리 준비해놓는 건 어떨까요? 매년 1월 3일~4일은 사분의자리 유성우 쇼가 펼쳐지는데요. 올해 밤하늘에 떨어지는 첫 별똥비를 보지 못했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또 다른 우주쇼가 4월 슈퍼문을 시작으로 펼쳐집니다. 2021년 4월 27일, 슈퍼문 지구 둘레의 타원형 궤도를 도는 달이 평소보다 2만6600km이상 더 가장 가까워지는 보름달, '슈퍼문' 현상은 4월 27일 저녁 7시 31분에 뜨고 다음날인 28일 새벽 6시 24분경에 질 예정입니다. 이와 반대로 올해 가장 작은 보름달도 볼 수 있는데요. 11월 19일이 되면 4월의 슈퍼문 보다 14%나 작은 보름달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021년 5월 26일, 개기월식, 슈퍼 블러드..

4월 5일 식목일, 가족돌봄비용 신청, 방역수칙 위반 과태료, 방문 출입명부 강화. [내부링크]

2005년까지 4월 5일은 식목일로 한국의 법정 공휴일이었습니다. 해마다 이맘쯤은 산불이 잘나던 시기였고 나이가 있는 분이라면, 어릴 적 학교에서 또는 부모들과 함께 산에 나무를 심었던 특별한 기억들이 자리 잡고 있을 텐데요. 뉴스 또는 학교에서 교육적으로 펼쳐진 꾸준한 캠페인으로 그전엔 많았던 국내의 민둥산들이 푸른 나무 옷으로 갈아입고 녹색 땅으로 변모하게 되는 기적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2006년부터 주 5일제의 시행으로 휴일에서 사라진 식목일은 관심도도 떨어져 버려 언제부터인가 일반 평일이 돼버린 지 오래입니다. 평일이 되버린 2021년 4월 5일 다소 관련은 없지만, 무슨 일들이 있을 까요? "4월 5일부터 접수받습니다. 가족돌봄비용 신청하세요." 2021년 4월 5일 오늘은 가족돌봄비용 ..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뱅크 계좌로 수익 지급 받기 [내부링크]

타발 송금 300달러 미만 무료 수수료 정책으로 기존 수익형 크리에이터들에게 각광 받던 SC제일은행이 2021년 2월 22일 이후로 건당 수수료 무료 대상자를 100달러 미만으로 변경하고 나서 많은 사람들이 SC제일은행을 떠나고 있는 추세다. -추가- ※중요 구글애드센스 지급방식은 대부분 외국은행을 거쳐 국내은행으로 오는데,구글애드센스 >> 외국은행(중개 수수료) >> 국내은행(수수료) >> 환전 >> 내 통장 (중개은행 수수료는 SC제일은행이 수수료 무료, 우리은행 5달러, 카카오뱅크는 10달러가 존재합니다.) 중개료 외에 우리가 알고 있는 타발 수수료가 카카오뱅크가 5천원으로 저렴하지만, 각 은행마다 해외 은행을 거치는 중계수수료가 숨어있어, 카카오뱅크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는다면 중개수수료까지 더해..

아직도 보험 가입안했나요? 맹견 소유자의 맹견보험 가입 의무화 [내부링크]

사람에 의한 늑대의 가축화 과정을 거치며 33,000년 전 분화하여 탄생한 개, 의도적인 품종개량과 개와의 교차교배로 새품종의 다양한 개들이 탄생하게 되는데요. 초창기엔 모피, 음식, 노동력 등을 제공하는 목적이었다면, 현대에는 가족의 일원으로 사람을 위로해주거나,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친근한 개도 자라는 환경, 또는 종별로 스타일이 틀리기 때문에 복종과 교육이 안된 잘 길들어지지 않은 개들은 사람들을 위협할 때가 있습니다. 개는 늑대와 사실 유전적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때론 난폭하여 물려죽는 사람이 생겨나기도 하는데요. 미국만 하더라도 개에 물려 죽는 사람이 한해 500명에 달했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전 세계적인 사례까지 모두 합치면 한해 2만5..

미세먼지 마시지 마세요. [내부링크]

한국의 인접 국가들은 좋은 것을 주지 못할 망정 왜 자꾸 이상한 것들만 주는 것일까요? 바다에는 방사능, 하늘엔 미세먼지, 올해도 예쁜 벚꽃이 활짝 피는 3월의 봄이 되자 여지없이 중국발 황사로 인해 한국의 하늘은 노랗고 뿌옇게 변하게 되었는데요.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도 올라가 공기를 잘못 마시면 목이 아프거나 기침이 나오는 등으로 인해 창문을 닫거나, 밖에 외출을 꺼리는 상황에 이르게 됩니다. "중국과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자연적으로 흙먼지나 식물 꽃가루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도시화와 산업화가 이뤄지며 자동차의 배기가스, 생활 보일러 등의 연료 연소.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각종 먼지들로 인해 미세먼지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한반도의 최악의 미세먼지들 중 일부분은 가까운 중국내 내몽골 사..

안전속도 5030과 전동킥보드 이용 조건,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과태료 [내부링크]

오래된 역사가 있는 해외의 유럽과 같은 도시들은 구불구불한 도로들이 많습니다. 시간이 가도 예전 도로는 계속 사용하면서 발전되고 커진 도시들인데요. 한국의 대도시는 전쟁의 폐허를 겪고 70년대 들어 본격적인 도시 개발이 시작되었는데 반듯한 직선 도로들이 많고 차로 폭도 여유롭고 차선도 많은 곳이 흔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역사가 오래된 도시의 도로 환경과 다르게, 한국의 운전자들은 도시 내에서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환경에 있게 되는데요. "안전속도 5030 시행" 예전에는 한국 도시 내에서 시속 70~60km 속력을 낼 수 있었다면, 이제 '안전속도 5030'이라는 정책이 시행되어 시속 50~30Km로 운전을 하여야 합니다. 한편으로 운전자들에게는 답답한 면이 있겠지만, 도시 교통은 보행자의 안전을 ..

난 왜 지금 알았지? SC제일은행 외화송금 수수료 면제 100달러 미만으로 하향, 건당 만원의 타발 송금 수수료가 생겼다. with 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 메뉴 실종 [내부링크]

어, 이상하다.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 잔액을 보니 97.44달러가 들어왔다. 21일 분명 구글 애드센스에서 106.37 달러를 보냈는데, 뭐지? 한국돈 만원(9~10달러) 정도가 사라진 거 같은데? 지난달은 내 초보 블로거 역사상 암흑의 달이였다. 방문자는 많아졌지만 전혀 광고 수익이 늘어나지 않았는데, 그런데다 전 달은 28일 밖에 없어 수익금 지급 목표액 100달러를 넘기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니었다. 28일이 되기 전날 까지만 해도 100달러가 되지 못했으니 말이다. 난 이월을 목표로 그냥 넘겼는데, 다행히 100달러를 돌파해 이번 달에 지급이 확정되게 된다.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쨍그랑 한푼 근데 만원이 깍여 들어온 외화보통예금 잔액을 보니, 뭔가 변동 사항이 있었나 보다. 구글 애..

흰머리 상식 [내부링크]

목욕을 하거나 머리를 말리면서 거울 속 자신의 머리카락을 볼 때가 많습니다. 그러던 어느 순간 흰머리카락들이 보이기 시작하더니, 검정 머리카락들을 압도하기 시작하는데요. 그것을 볼 때 '나도 이제 늙었구나..' 하며 잡을 수 없는 세월에 대한 깊은 한숨과 연민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흰머리란 보통, 멜라닌 색소가 빠진 '백발'을 일컫는데요. 빛에 따라 반사되어 은색으로도 보이기 때문에 '은발'이라고도 불리웁니다. 한국 나이로 32살을 이모지년(二毛之年)이라고 말하는데, 조금씩 흰머리털이 나기 시작하는 나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데요. "흰머리가 생기게 되면" 그전에 보이는 10대나 20대의 흰머리를 '새치'라고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젊은 나이에 흰머리가 난다면 대부분은 부모나 조부모가 이른 나이에 흰머..

기생충감염 예방과 습관, 정기적인 구충제 복용 [내부링크]

1970년대 한국은 각종 기생충질환이 만연하여 국민 1인당 2종 이상의 기생충에 감염되어 있었습니다. "기생충 왕국"이라 불릴만했는데요. 당시 대부분의 농사에 인분 비료를 사용하여 유행하였던 회충, 구충 등 토양매개성 기생충질환은 현재 급격히 감소하였지만, 생식을 즐기는 식습관을 통한 식품매개성 기생충인 간흡충(간디스토마), 장흡충 등은 현재에도 여전히 높은 감염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생충질환 예방에 대한 정부의 노력 1970년대 전국민의 기생충질환에 대해 정부가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요. 1971년 1차로 시작된 "전국민 장내기생충 감염실태조사"는 「감염병예방및관리에관한법률」제3조 및 제14조에 의거한 정부사업으로 매 5-7년마다 전국민 장내기생충 감염 현황을 조사하여 기생충 박멸에 기여하였..

GTA 6 언제 출시 될까? [내부링크]

가장 인기 있는 비디오 게임! Grand Theft Auto(이하 GTA) 만큼 자유도 높은 오픈월드 액션 게임 시리즈는 거의 없습니다. GTA 5는 2013년 PS3 및 Xbox 360 용으로 출시된 이후 1억 2천만 장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GTA 5의 멀티 플레이어 게임인 GTA 온라인은 여전히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후속 게임이 출시될 거라는 믿음은 변치 않는데요. 다음 시리즈인 GTA 6에 대한 소문으로 알려진 바에 의하면 콘셉트 제작은 2014년부터 시작되었고 2016년부터는 적극적으로 전체 개발이 시작되었다고 전해집니다. 게임 관련 언론 보도에 따르면 현직 및 전직 Rockstar 직원이 GTA 6에 대한 작은 정보들을 공개했습니다. Rockstar개발..

재활용 의무화, 종이팩, 투명페트병 분리배출하는 법 [내부링크]

재활용하는 습관은 자연환경을 생각하는 실천이고, 자원 낭비를 막는 길인데요. 대표적인 재활용 재료로 알루미늄 캔과 소주병과 같은 쓰레기의 분리는 한결 수월하지만, 이외에도 재생 가치가 높은 종이팩과 투명페트병 등은 조금 더 꼼꼼한 재활용 분리배출을 요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재활용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이팩 배출하는 법 종이류들은 워낙 다양해 재활용에 좀더 신경 써야하는데요. 다른 재질과 혼합 구성된 종이(영수증 종이, 금박지, 은박지, 벽지, 부직포, 플라스틱 합성지 등)는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려야 합니다. 종이팩들은 화장지나 미용티슈로 재활용되기도 하는데요. 테트라팩(멸균우유, 두유 등 종이팩)과 우유팩들은 '종이류'가 아닌 '종이팩류'로 버려야 합니다. ..

돌봄 취약가구 반려동물 의료서비스 지원사업 - 경기도 [내부링크]

밖에 갔다 오면 반갑다고 반기는 반려동물, 하루의 피곤이 날아갈 정도로 웃게 만들어 주는데요. 이제 반려동물도 소중한 한 생명으로 가족의 일부로 인식하는 곳이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12월 기준, 전국에 반려동물로 등록된 수는 237만여 마리인데요. 그중 경기도내에서 반려동물로 등록된 마릿수는 69만여 마리로, 전체의 29%를 차지할 만큼 규모가 큰 편입니다. 이에 맞춰 경기도는 '2021 경기도 동물보호,복지 정책 추진 계획'을 2월 3일 발표하게됩니다. 골자는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 펫티켓 확립, 동물보호과 신설 등의 다양한 동물 보호, 복지 정책으로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함인데요. 경기도는 올해 총 306억 원의 예산을 투자해 33가지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노동시간, 주4일 근무제 [내부링크]

2016년에는 국내 근로자의 연평균 노동시간은 2,000시간을 초과하며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국가 중 멕시코 다음으로 긴 노동시간을 유지하고 있는데요.(2018년 1,978시간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짧은 노동시간을 갖고 있는 유럽의 덴마크와 비교해보아도 연간 70일을 더 일한다고 볼수 있었습니다. 현재에도 근로기준법은 개정되고 있지만 아직 선진국 수준에 비해서는 여전히 높은 노동시간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삶과 일의 균형이 아직은 완벽하지 않다고 볼수 있습니다. 한국의 노동시간은 변화가 많았습니다. 근대 시기의 시작을 알리는 일제 식민지 시대, 1918년 노동자는 하루 평균 10시간 일했고, 1922년이 들어서자 세계 경제불황으로 조업은 단축 되었고 하루 평균 9시간의 노동을 하게됩니다. ..

아직도 살아 있는 일본의 잔재 [내부링크]

나라의 국운이 기울던 대한제국은 일본제국과 한일 병합 조약(韓国併合に関する条約 칸코쿠 헤이고니 칸스루 조야쿠)에 대해 1910년 8월 22일 조인하고 8월 29일부터 일본제국에 강제 점령당하고 맙니다. 이후 일본제국이 1945년 8월 15일 패전하기 까지 한반도는 약 35년 간의 식민지화를 겪게 되는데요. 일제의 한반도 지배 정책에 따라 무단통치(헌병 경찰통치기)1910년~1919년), 문화통치(1919년~1931년), 민족말살통치(1931년~1945년) 등의 우리나라의 민족성을 지우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하지만 광복 76주년인 올해(2021년)에도 여전히 주위에는 일제의 잔재가 존재하는데요. 대부분은 자주 사용하는 단어가 주가 되겠지만, 어떤것들이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치원 유치원..

구글 크롬 중앙 검색창에 자동완성 기능 끄기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구글 크롬 검색이 좀 불편해지기 시작했는데요. 아마 작년부터 그랬던거 같습니다. 구글 크롬 중앙 검색창에 '티스토리'를 검색해보았는데, 자동완성 기능이 켜지면서 추천 글씨가 자동으로 떠버려 결국 검색어는 '티티스토리'가 되고 말았습니다. 빠른 검색을 위한 좋은 시스템임에도 크롬이용에 유난히 불편을 주는게 현실인데요. 영어로 적었을 때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유독 한글로 적고, 중앙 검색창을 사용했을 때만 이런 불편한 기능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해결해보기 위해 크롬설정을 들여다 보는 데요. 1. 크롬 브라우저 맨우측 상단에 3점을 눌러 '설정'을 들어가봅니다. 2.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3. 그러면 다른 Google 서비스 옵션에 '검색어 및 URL 자동 완..

IT 트렌드 웨비나 [내부링크]

온라인 컨퍼런스 즉, 웨비나(Webinar)란, 웹(Web)과 세미나(Seminar)가 합쳐진 말로 웹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세미나를 의미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장점과 현장에서 양방향으로 소통이 가능한 세미나의 장점이 결합되있는게 특징인데요. 특히 작년부터 발생한 코로나 19로 인해 이동 및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트렌드가 되어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등으로 주목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원래는 해외 기업의 비즈니스 영역에 자주 쓰였던 마케팅 도구 중 하나였는데, 국내에 언택트(Untact) 문화가 생겨나 학교 또는 병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웨비나를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코로나19 시대에 최적의 형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 웨비나의 장점이 무엇일까요? 웨비나(Webinar)의..

중국산 김치 과연 먹어도 될까? [내부링크]

3월 7일 '더쿠'라는 커뮤니티에서는 1장의 사진과 1장의 움짤 사진이 게시되었습니다. 중국 김치공장 배추 절이는 모습이라는 제목의 이 게시물은 사진에 중국에서 배추를 대량으로 절이는 방법이라는 글씨와 함께 당연히 한국에도 수출됨이라는 글도 적어져 게시되었는데요. 공개된 사진엔 한 중년의 중국 남성이 윗옷을 입지 않은 맨몸차림으로 가슴이 잠길 정도의 황토색 물과 배추가 섞여 있는 대형 수조에 들어가서 배추를 손으로 옮기고 있었는데요. 남성이 배추를 옮겨 놓던 곳은 다름아닌 공사장에 나올만한 포크레인의 버킷이였습니다. 버킷과 포크레인은 소금 절임 작업에 많이 사용해서인지 부식이 많이 된 상태 같은데요. 이것을 본 네티즌들은 온몸으로 배추를 절이는 환경에 대해 '토나온다.' '절대 밖에서는 김치를 먹지 않겠..

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 사업 어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일반 주택이나 아파트의 노후된 창만 교체해도 30~50%의 에너지를 절약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는데요. 면적에 따라 공사비가 많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나올 돈은 없고 대출을 받아야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대출받아 공사하게 된다면, 이자라도 절약해보는 건 어떨까요? 민간건축물의 소유자 또는 개인이라면 한번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민간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 사업"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는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개선 공사비에 대해 "민간 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기준 취급금융기관과 대출약정 체결 시 지원기준에 따라 최대 3%(기초생활수급자 포함 차상위계층은 4%)의 이자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 제27조에 따라 민간건축물의 에너지 성능개선 촉진을 ..

내장사 대웅전 화재, 앞으로의 대비책은? [내부링크]

지난 가을 단풍이 붉게 물들던 정읍 내장산의 고사찰인 내장사 대웅전이 2021년 3월 5일 화재로 전소했다. 작년에 들려 단풍을 만끽하던 곳이라 좀 놀라웠다. 앞으로의 대비책은? 내장사 입구를 지키는 사대천왕 삼존불상과 아름다운 탱화 등이 모두 소실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다행스러운 건 옆에 있는 관음전과 극락전 건물과 법고 범종 등은 피해를 보지 않았다. 내장사 대웅보전 삼존불상(2020년 10월 26일) 단청무늬와 불화들이 그려진지는 얼마 안 되는 거 같은데 이렇게 예쁜 단청무늬와 불화들이 그려진 아름다운 대웅전은 순식간에 불타 사라지고 만다. 근데 화재는 어쩔 수 없는 자연 화재가 아닌 인재라는 것, 그것도 승려가 일을 저질렀다. 사찰 관계자와 갈등을 빚던 50대 승려는 술을 마신 상태에서 대웅전..

종교 평화를 위한 한걸음, 교황 이라크 순방 [내부링크]

가톨릭의 2천 년 역사상 처음으로 교황 프란치스코는 이라크를 방문하여 평화의 순례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이라크 기독교 사회는 2003년도만 해도 100만~140만명 규모였으나, 전쟁과 내전, 이슬람 극단 주의 테러단체 IS(이스람국가)의 등장과 공격으로 지금은 30만~40만명으로 줄어들었는데요. 2021년 3월 5일 역대 교황 최초이자 가톨릭 지도자 최초로 이라크 바그다드 국제공항을 통해 이라크에 도착한 프란치스코 교황은 무스타파 알카드히미 총리의 환영을 받았는데요. 이어 바흐람 살레 이라크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인사들과 종교인들을 차례로 만나기도 하였습니다. 교황은 첫 날 연설에서 "폭력과 극단주의, 파벌과 편협한 행위가 끝나야 한다"고 강조하였는데요. 그는 "이라크의 전쟁의 참..

2021년도 광주광역시 수도요금 인상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연평균 강수량은 1,274(1973~2011)로 세계 평균의 1.6배이고 수자원총량은 1,349억/년이지만, 높은 인구밀도로 인해 1인당 연강수총량은 연간 2,660로 세계 평균의 약 1/6에 불과합니다. 우리나라의 수돗물은 64%정도가 가정에서 사용되며 30%는 일반(영업)용, 공업용 3%, 공공(업무)용 2%, 욕탕용으로 1%가 사용되고 있는데요. 다행히도 가정용수의 평균 사용량은 세계평균인 203리터에 못 미치는 183리터에 이르기 때문에 나름 다른 나라들보다는 과하지 않게 지혜롭게 잘 사용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계의 연평균 강수량은 적기 때문에 그만큼 다른 나라는 수도요금이 높을 수밖에 없는데요. 2017년 GWI 통계 기준 주요 해외 국가의 평균 수도요금은 톤()당 1..

비상하는 국내 조선사 [내부링크]

국가를 지탱하는 국내 8대 주력 제조업종으로는 기계‧조선‧전자‧섬유‧철강‧반도체‧자동차‧디스플레이가 있는데요. 이중 한때 침체기에 있었던 국내 조선사들은 요즘 다시 비상을 위한 힘찬 날갯짓을 하고 있습니다. 유조선의 크기 P-Max 파나막스 - Neopanamax Locks 이전의 기존 파나마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6만~7만톤급의 선박입니다. AFRAMAX 아프라막스 - 아프라(Afra)는 운임, 선가 등을 고려했을 때 최대의 이윤을 창출할 수 있는 이상적이고 경제적인 사이즈란 뜻으로 8만~11만톤의 선박입니다. SUEZMAX 수에즈막스 - Suez Canal Maximum의 준말로 수에즈 운하를 만재(滿載)한 상태로 통과할 수 있는 최대 선형으로 13만~15만톤급의 선박입니다. VLCC - Very..

빈대 물린자국, 빈대 원인, 빈대 퇴치법, 빈대 예방하기 [내부링크]

날이 따뜻해지는 요즘, 어느 순간 제 몸에 뭔가 물린 자국 비슷한 것이 규칙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 잠시 간지러웠지만, 지금은 많이 호전된 상태입니다. 이 의문의 규칙적인 물림은 난생 첨이라 백방으로 알아본 지금에야 물린 자국의 범인을 조금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범인은 최악의 상황이라면 '빈대'일지도 모른데요. 다른 벌레나 집먼지 진드기에 대한 알레르기 가능성이 더 크지만, 오늘은 생각난 김에 빈대에 대해 포스트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 사람 몸에서 떨어지는 각질을 먹고 사는 0.1~0.3mm 크기의 집먼지 진드기는 흡혈하지는 않지만, 배설물과 사체 부스러기는 알레르기 유발물질의 원인이 됩니다. 그중 구아닌(Guanine)은 피부 가려움증을 유발하며 긁게 만드는데, 이로 ..

포니의 후예, 현대 전기차는? [내부링크]

미국 포드사의 기술을 빌려 5년 동안 자동차 조립생산의 경험이 전부였던 현대자동차는 1973년 포드와의 기술이전 협상이 결렬되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독자 자동차 개발을 결심하게 됩니다. 이에 현대자동차는 조르제토 주지아로의 '이탈리자인'사의 자동차 디자인 도움을 받고, 자동차 엔진은 '미쓰비시'사의 도움을 받아 3년의 개발을 거쳐 완성하였고 1976년부터 대한민국 최초 고유모델 후륜구동 소형차 '포니(PONY)'를 출시하게 되는데요. 국내외에서 연이은 히트를 기록하며 명백을 이어가다 1990년까지 총 661,500여대가 판매되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후발 모델들에게 자리를 내주고 역사속에서 사라졌습니다. 여담으로 포니는 74년 모터쇼 당시 공개됐던 쿠페형 타입의 미래형 모델도 있었는데 실제 생산으로는 ..

해외가 보는 집단면역 전망 [내부링크]

상가들은 호황을 누리며, 많은 사람들과 부대껴도 걱정 없는 코로나 이전의 생활, 또한 답답한 마스크를 벗고 생활하고 싶은 마음들이 간절하실 텐데요.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집단면역 단계는 언제쯤이 될까요? 정부의 계획은 올해 말까지 전 국민에 대한 백신 접종을 대부분 맞히고 올 11월까지 집단면역 달성이라는 위대한 목표를 갖고 있는데요. 하지만 영국의 시사경제지 이코노미스트 계열의 글로벌 경제분석 기관인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에서는 '백신접종 상황에 대한 글로벌 분석' 보고서에서 한국의 집단면역 달성에 시기에 대해 좀 더 늦을 거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2021년 후반 2022년 중반 2022년 후반 2023년 후반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의 선진국 한국, 대만, 일본, 호주,..

쨍그랑 한푼 [내부링크]

문뜩 생각난 노래가 있어, 점심 전 노래를 흥얼 거립니다~ 쨍그랑 한푼 쨍그랑 두푼 벙어리 애드센스 아구 가벼워 하하하하 우리는 착한 블러거 아껴쓰고 저축하는 알뜰한 블린이~ 야호! 이번 달 수익은 망했어요. 사실 이럴줄 알고 이번달 블러그질은 쉬엄쉬엄 뜸했어요. 왜냐하면 2월은 28일로 적은 달인데, 신비스럽게도 방문자는 많지만 수익도 나지 않았기 때문이죠. 다시 찾아온 보릿고개, 연말과 함께 28일이 들어간 이런 달은 정말 공포스럽군요. 그래도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10원씩 모아 저금하는 옛기억을 더듬어 다음달은 이월된 수익과 함께 춤을 춰 볼래요. 자 이번달은 쉬엄쉬엄하고 다음달을 준비합시다!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연말은 블로거도 힘들다.

라면 국물 얼룩 지우는법 [내부링크]

허기가 집니다. 가끔 식사준비가 귀찮거나 입맛이 없을 땐 라면이 최고인데요. 라면을 폭풍흡입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라면 국물이 흰옷이나 새옷 등에 튀어 옷에 얼룩이 생겨 속상할때가 있습니다. 이때 긴급하게 라면 국물 얼룩을 지우는 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요? 라면은 대부분 기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건면은 기름으로 튀겨 만들어지는 유탕면이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기름기에 대한 해결이 우선 필요합니다. "기름때엔 주방세제" 라면 국물이 묻은 옷 부위에 주방세제를 묻혀 거품을 낸 후 살살 문질러 주면 되는데요. 다음엔 바로 미지근한 물로 세탁을 하면 제거가 되겠습니다. "알코올 성분을 이용해보세요" 휘발성이 강한 알코올 성분을 이용해 제거해봅시다. 라면 국물이 묻은 곳에 먹다 남은 소주나 물..

블리즈컨 2021 디아블로 [내부링크]

'블리즈컨 2021'이 한국 시간 기준 2월 20일 오전 7시부터 개막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블리자드 30주년이 되는 해이며, 과거의 게임들과 현재의 게임들을 돌아보는 뜻깊은 해이기도 한데요. "역시 루머가 아니었다. 드디어 공개된 디아블로2 리마스터" 개막식에서는 루머로만 떠돌던 디아블로2 리마스터인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학창시절 디아블로2를 즐겼던 30~40대의 아저씨들은 환호했으리라 믿는데요. 저도 그 아저씨들 중 하나라 테크니컬 테스터가 끝나 런칭된다면 바로 구입해서 즐겨볼 예정입니다. 이번 디아블로2 리마스터 또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마찬가지로 최신의 3D 방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예전 그래픽이 그립다면 고전 방식의 2D 그래픽으로 즐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사용하기 [내부링크]

요즘 유행 중인 앱과 웹들의 다크 모드와 다크 테마는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 시작된 아이디어인데요. 다크모드의 역사는 애플로부터 시작됩니다. 애플은 앞서 2019년 가을, 아이폰 전용 소프트웨어인 iOS 13에서부터 다크모드를 새기능으로 내세웠습니다. 이는 아이폰 X시리즈 이후의 OLED 디스플레이 도입과 관계가 있습니다. OLED는 기본적으로 검정색을 띄고 있는데요. 검정색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전력이 필요하지 않아 픽셀 스스로 다른 색이였던 빛만 꺼버리면 되기 때문에 검은색일 때에 전력 소모가 적은 편입니다. 또한 다크모드는 OLED의 치명적인 약점인 번인현상(Burn-in)에 대한 대비로 아주 좋은 모드입니다. 흰 화면으로 오래 켰을 때는 빛의 3 원색(빨강, 파랑, 초록)인 빨강, 파랑, 초록..

정월대보름 유래, 풍속 [내부링크]

원래 우리나라의 새해는 전통적으로 음력 1월 1일부터 시작합니다. 우리는 이날을 가끔 구정이라 말하는데, '구정(舊正)'이란 말은 메이지 유신때 서양문물의 도입으로 시작된 일제의 양력설(양력 1월 1일)을 기준으로 일제에 맞는 양력 날자를 쇠라는 강요에 의해 만들어진 격하된 단어입니다. 이로 인해 양력 1월 1일을 말하는 새롭고 진취적인 느낌의 '신정(新正)'과 오래된 느낌의 단어인 '구정(舊正)'을 만들어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음력 설을 구식의 오래된것 취급하며 격하하게 만듭니다. (일제는 어떤 것이든 치졸합니다.) 그러니 구정과 신정이라는 단어는 일제의 잔재이므로 사용하지 않는게 좋으며, 양력1월 1일은 '양력설,' 음력 1월 1일을 말하는 구정은 '설' 또는 '설날'로 부르는게 좋겠습니다. '정월대보..

비대면 설 명절 [내부링크]

음력 새해, 설 명절이 찾아왔지만, 코로나 19로 인한 5인 이상 집합 금지, 어머니의 병원 입원으로 집은 더 썰렁하기만 하다. 이번 명절은 아버지와 단둘이 보내게 되었는데, 아버지 케어가 좀 까다로운 편이라 좀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기도 하였다. 제일 중요한 건 먹거리인데.. 다행히 사돈어르신이 설 명절 음식을 구입하여 조금 보내주셨고, 시집간 여동생도 집에서 나름 설 음식을 만들고 이것저것 넣어 집으로 보냈다. 하지만, 설 명절 택배는 불가하기 때문에 터미널 화물을 이용해 첫날은 사돈 어르신이 보낸 음식, 둘째 날은 여동생이 보낸 음식, 이렇게 두 번에 걸쳐 음식들을 받아와야 했다. 역시 설이라 터미널은 사람들로 북적되고 근처엔 차들이 복잡했지만, 음식들에 무게가 있는 지라 차를 몰고 터미널로 가서 주..

서울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지하철 연착증) 이용하기 [내부링크]

2021년 1월 주민등록 기준 남한인구 51,825,932명 중 9,657,969명이 살고 있는 서울의 아침은 언제나 바쁩니다. 그만큼 인구가 몰리는 출퇴근 때의 교통문제는 많은 단점들을 만들어 내는데요. 그중 교통정체는 많은 시간을 소모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서울 사람들은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평소 도착 시간이 일정한 서울 지하철을 이용하는데 만약 지각을 하게 된다면, 회사에서 출근시간 준수에 대한 압박감이나 회사내규에 따른 지각 페널티에 대해 속상한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서울 코레일 광역 지하철(1호선, 3호선, 4호선, 경의중앙선, 수인분당선, 경춘선, 경강선, 동해선 기준)의 도착 시간이 일정하지만, 기타 이유등으로 지하철 운행이 늦어진다면 그것을 증명할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

건강을 위한 첫 걸음, 운동으로 암을 예방하자. [내부링크]

한국인의 사망률 1위인 암, 불규칙적인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스트레스, 한국인에 맞지 않는 서구적인 식습관으로 변함에 따라 우리는 다른나라보다 확률적으로 더 높은 암 발병 확률을 갖게 되었는데요. 암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암 발병을 억제하는 식단을 만들어 음식을 섭취하는 것부터 스트레스 관리, 운동 등의 활동을 늘리는 것 등이 있지만 발암물질들은 여전히 우리주변 도처에 잠재해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건강을 위한 첫걸음인 운동을 게을리 해서는 안되는데요. 2016년 미국의사협회지 ‘JAMA Internal Medicine 내과학’에 실린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암 관련한 140여만 명을 대상으로 11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 휴식시간의 신체활동이 여러 종류의 암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

적게 먹고 운동하라. 생활습관, 식습관과 노화의 연관성 [내부링크]

장수하고 싶으시나요? 우리 몸의 노화속도는 무엇이 결정하는 것일까요? 불멸을 꿈꾸던 중국의 진시황제가 울고 갈 우리 몸이 늙거나 늙지 않는 비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화지표 노화지표인, 생체나이와 실제나이의 차이가 한 살 증가할 때마다 사망률이 1.6% 증가 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고혈압 2.5%, 당뇨병 4.2%, 심장병 1.3%, 뇌졸증 1.6%, 암 0.4% 증가합니다. 노화지표의 생체나이(자신몸의 상태)를 확정하는 요소 중 두가지는 IGF-1 수치와 DHEA-S 수치가 있는데요. IGF-1 수치 인슐린과 비슷하게 생긴 성장 인자입니다. 이것은 나이가 듦에 따라 어쩔 수 없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성장기인 어릴적엔 IGF-1이 성장에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지만, 나이가 들었을 때는 ..

설 명절 전국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 허용 [내부링크]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에서는 2021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위해 일시적으로 10일간 전국 전통시장 주변도로의 주차를 허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설 맞아 전국 501개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 허용 -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위해 2월 5일(금)부터 2월 14일(일)까지 10일간 최대 2시간 허용-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와 경찰청(청장 김창룡)은 설맞이 전통시장 이용활성화와 지역상권 내수 진작을 위해 2월 5일(금)부터 14일(일)까지 열흘 간 서울 경동시장, 부산 평화시장, 수원 권선시장 등 전국 501개 전통시장 * 주변도로에 최대 2시간까지 주차를 허용하기로 하였습니다. * 서울 98, 부산 21, 대구 26, 인천 25, 광주 9, 대전 17, 울산 8, 경기 80, 강원 53, 충..

한부모가족지원사업 자녀양육 지원 [내부링크]

한부모가족지원사업은 저소득 한부모가족・미혼가족・조손가족 등이 가족기능을 유지하고, 건강하고 문화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지원사업을 수행함으로써 한부모가족의 생활안정 및 자립기반 조성과 복지증진에 기여하는데 이바지 하는 사업인데요. 1955년부터 모자보호시설을 설치하여 전쟁피해 한부모가족을 보호 지원을 시작으로 추진되었던 사업은 점차 확대되고 개정되어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보는 사업으로 변모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한부모가족지원 사업 추진내용 2021년은 사업의 추진 내용도 많이 개정되고 더욱 더 보완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 학용품비 지원단가 인상 : (’20년) 연 5.41만원 → (’21년) 연 8.3만원 - 한부모가족지원법 개정(’20.10.20..

업종별 암발병 지도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망 원인 중 1위인 암, 남에 일이 아닌데요. 주의에 흔하고 어디서든 발견되는 질병이기에 암 관련 건강관리에 소홀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지난달 31일 KBS 뉴스9 시사기획 창에서는 연세대 의대와 함께 우리나라 임금 근로자 1500만명 전체를 대상으로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해 업종별 암 발병률을 국내 최초로 분석했습니다. 승무원 등 ‘항공여객운송업’ 종사자들의 혈액암 발병률이 평균보다 40배 이상 높고, 3D프린터를 사용하는 교사들 사이에서 육종암 발병률이 유독 높은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앞서 과학고에서 3D 프린터실을 관리했던 교사가 육종암에 걸려 투병하다 지난해 7월 숨진 사례도 언급됐었습니다. 10만명당 1명꼴로 발병하는 희귀암인 육종암은 3D 프린터를 쓰는 교사들에게 유독 발병이 잇따..

어리면 감염률 낮다? 오해는 금물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WHO) 보고에 따르면, 10세 이하 어린이는 그 이상 연령에 비해 코로나19 감염에서 질병에 잘 걸리는 정도를 뜻하는 ‘감수성’과 감염력이 낮다는 역학적 보고가 있습니다. 공부하기 시작하는 학령기 연령의 코로나19 감염의 감수성과 감염력이 낮은 것은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사실인데요. "전 세계 인구 중 어린이,청소년은 29%이나 코로나19 환자 중 비율은 8% 내외이며, 대부분 경증 또는 무증상 감염으로 전파력도 낮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19 인구 10만명당 연령별 발생률 (18세이하)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7만5084명의 통계분석을 통해서도 국내 확진자 중 18세 이하는 6718명으로 전체 환자의 8.9% 발생률을 보였습니다. 6세 이하 65명 7세~12세 75명 13세~1..

발상의 전환을 한 아지노모토와 국내 미원의 몰락 [내부링크]

우리가 자주 먹는 라면에 들어있는 스프, 국물용 다시다, 볶거나 굽는데 사용하는 미원 등은 바로 화학조미료, 또는 인공조미료로 불리는 MSG인데요. MSG는 어디서 먼저 개발되었으며, 그에 관련한 간단한 내용들에 대해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최초로 화학조미료(MSG)는 일본의 아지노모토(味の素株式会社)라는 회사에서 만들어집니다. 1907년 합자회사 스즈키 제약소를 설립으로 시작된 아지노모토 설립의 역사는 1908년 화학자이자 교수였던 도쿄대 이케다 키쿠나에(池田菊苗) 박사(1864-1936)에 의해 빛을 바라게 됩니다. 그는 평소 먹던 맛있는 국의 비결을 찾던 중 감칠맛이 나게 하는 다시마에서 글루타메이트를 수용성 추출과 결정화 과정을 통해 분리하였고 이를 감칠맛을 뜻하는 '우마미(うま味 um..

약 복용시 피해야 할 음식 [내부링크]

인간관계에서도 회사에서도 서로 궁합이 잘 맞는 사람들끼리는 부창부수와 일에 능률이 올라가지만, 궁합이 맞지 않는 사람들끼리는 서로 오히려 일이 더 잘되지 않고 결국 아쉬움만 남기게 됩니다. 약 또한 궁합이 맞는 음식과 잘복용하면 약이 되지만, 맞지 않는 음식과 잘못 먹게 되면 오히려 독이 됩니다. 이를 알고 우리는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음식 섭취에 대해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는데요. 그렇다면 약 복용시 피해야 할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대표적인 약들과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해 간단히 알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약 복용시 피해야 할 음식" 1. 해열진통제 + 알코올 가끔 술 한잔 거하게 걸치다 다음날 숙취 때문에 머리가 아파 해열진통제인 아세트아미노펜(acetaminophen)을 대용으로 복용하곤..

설 택배 마감, 집하 재개날짜, 택배 총파업. [내부링크]

설 명절 선물들은 준비하셨나요? 명절이 돌아오기 전에는 항상 택배 관련 분들은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데요. 2021년 설 연휴 전 택배사 별 집하마감, 재개날짜을 안내 해드립니다. 다만, 집하마감, 재개 일정은 택배사 사정에 따라 지역 별로 조기 마감되거나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1월 28일 부터 한진택배와 CJ대한통운의 택배 집하가 마감됩니다. 또한 '우체국 택배'에서는 개별택배(EMS포함) 신청 및 방문접수를 2월 1일(월)~2월 16일(화)까지 16일간 제한합니다. 더불어 생물 등의 신선식품 접수는 2월 5일(금)~2월 15일(월)까지 11일간 제한됩니다. 다른 택배사들도 곧 집하 마감될 예정인데요. 이번 설 명절 고향 방문이 어려워 명절 선물을 보내시는 분..

미원 비료, 막걸리 비료 만들기/사용방법 [내부링크]

알고 계셨나요?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하던 것들을 이용해 식물의 성장을 돕거나 살리는데 좋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비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요.. 당신이 키우던 식물이 성장을 멈추거나 곧 죽을 거 같이 아파 비실비실 하다면? 자 먼저 주방을 잘 살펴 봅시다. MSG라고도 불리는 음식의 감칠맛을 살리는 '미원' 찾으셨나요? 이 '미원'은 식물에게 인간의 링거와 같은 효과를 주는 데요. 미원의 주성분은 L-글루타민산 나트륨으로 약간의 소금 성분과 사탕수수와 같은 식물의 미생물 발효로 얻은 아미노산으로 빛을 받지 못해 광합성이 충분히 일어나지 않은 식물에 미원 비료를 만들어 주면 식물체내에 저장되 있는 질소와 미원의 아미노산이 어울려 광합성 없이도 단백질을 만들어 저장할 수 있어 이는 식물을 건강하게 자랄 ..

멍 빨리 빼는법 [내부링크]

무엇인가에 부딪히거나 넘어지면 상처 부위에 쉽게 멍이 들곤 하는데요. 또한 우리가 알고 있는 흔한 상식으로 멍이 들었을 때 달걀 마사지나 온찜질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 알고 있는 상식은 맞는 것일까요? 우리가 멍에 들었을때 잘못된 상식으로 인해 멍을 더 악화 시키는게 아닌지 한번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이란? 멍은 원인이 있는 물리적 충격으로 인해 혈관이 파괴되어 혈관내에 있던 적혈구들이 주변 조직에 스며들며 생기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피부가 두꺼운 부위보다는 피부가 얇은 눈 주위에서 뚜렷하게 보이는 편인데요. 한가지 의문이 있습니다. 멍을 만드는 피는 붉은 색이지만 왜 파란색으로 멍이 보일까요? 이는 얕은 혈관이 터지면 붉은 색으로 보이기도 하지만 묵직한 것에 부딪혀 깊은 곳의 혈..

디아블로2 리마스터 레저렉티드 블리즈컨을 주목하세요. [내부링크]

2021년 1월 23일 미국의 믿을 수 있는 언론 매체인 블룸버그(BloomBerg) 통신에서 게임 저널리스트 제이슨 슈라이어(Jason Schreire)가 디아블로 2 리마스터인 레저렉티드에 관련된 새로운 소식을 공개하였는데요. 게임 정보 유출 전문기자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는 이 기자의 정보는 거의 믿을만한 정보라고도 말할수 있는데, 이 소식으로 인해 각종 언론 매체에서 앞다투어 해당 소식이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대체 무슨 정보 이길래 이렇게 언론 매체에서 핫한 이슈가 되었는지 같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정보의 핵심은 그동안 디아블로2 레저렉티드를 개발하고 있었다고 알려진 액티비전의 자회사인 비케리어스 비전스(Vicarious Visions)가 불과 얼마 전에 블리자드 엔터..

반려동물 코로나 동물감염 예방법 [내부링크]

경남 진주 국제기도원에 있는 고양이가 코로나 19에 감염되었습니다. 100명 이상의 코로나 감염자가 나온 진주 국제기도원에서 머물던 확진자 모녀가 키우던 어미 고양이와 새끼 두 마리중 새끼 고양이 중 한 마리인데요. 이는 국내 코로나 19 동물감염 첫 사례로 주목해야하며, 코로나 19 감염에 대해서 반려동물 보호자나 정부에서도 나름 동물 감염에 대한 안전장치와 캠페인들을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하는데요. 다행히도 사람에서 동물로는 감염이 되지만, 미국 CDC에서는 반려동물에서 사람으로의 전파 가능성은 현재의 제한된 정보에 따라 감염될 확률이 극히 낮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계를 늦추지 말아야합니다. 작년 WHO의 발표가 있었는데요. 덴마크에서 2020년 6월 이후 한 밍크농장의 밍크가 ..

한국인들이 몸에서 냄새가 안나는 이유 [내부링크]

외국인과 일해 본적 있나요? 외국인과의 결혼을 생각해 보신 적 있나요? 갑자기 드는 의문이 있습니다. 일부 혐한 외국인들의 유튜브를 보면 한국인에게서 마늘냄새가 심하다고 하는데, 과연 외국인들은 그런 냄새가 안 난다는 보장이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도 군시절 기차를 타고 즐겁게 휴가를 가는 와중에 한 외국인 남성이 옆자리에 앉았는데요. 그땐 무슨 자신감이었는지 아는 영어단어를 한번 날려보았는데, 어느 나라 사람이냐고 물어보니, 파키스탄에서 왔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다음 단어가 생각나지 않아, 같이 기차에서 한참 시간이 흐르게 되는데, 이름 모를 냄새가 갑자기 어디선가 올라와 코를 강타하기 시작했습니다. 향신료인지 암내인지, 쉰 냄새 같은 게 코를 심하게 강타하여 그저 속으로 아멘만 외치며 인내만 하고..

새해는 스트레스로 시작 [내부링크]

새해 첫 달은 해마다 스트레스로 몸이 안 좋다. 오늘도 여지 없는거 같다. 나름 몸관리를 하지만, 이것저것 스트레스를 받나 보다. 어제 저녁 내내 위염 초기 증상을 느꼈다. 복부팽만감, 위가 아프고 부글부글...아프다가 안아프다가.. 오락가락.. 어젠 어머니가 무리하게 집안일을 계속 벌이다, 결국 큰 사고를 한번 치셔서 그때 뒤치다꺼리하느라 많이 화가 나있었는데.. 그것 때문에 예민한 내 위가 반응하는 거 같다. 어젠 정말 집안이 난리가 아니었다. 어머니는 무지외반증 철심제거 수술로 오후에 병원을 다시 입원해야 하는데.. 한번 일을 시작하면 끝을 보는 어머니 성격에, 입원할 동안 나름 못 먹고 지낼까 봐, 이것저것 냉장고의 음식 위주로 집안일을 만들었다.. 그러다 어머니는 발효된 냉장고의 복분자 PT병을..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자격기준 [내부링크]

정부가 장기화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경기 침체를 우려해 민생안정을 위해, 지난해 12월 1일까지 신청받은 근로장려금(2019년 분) '기한 후 신청자'에 대한 심사를 이달까지 완료해 설 명절 전에 조기 지급할 예정인데요. 소득이 적어 생계가 어려운 근로자에게 근로를 장려하는 근로연계형 제도로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근로장려금 반기지급제도는 2019년에 처음으로 도입하였고 근로소득 발생시점과 장려금 지급시점을 단축하기 위한 것으로, 연간 산정액의 35%씩을 두 차례에 나눠 지급하고 정산을 통해 나머지 30%를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자격기준은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근로장려금 지급 금액 2021년 근로장려금 지급 금액은 가구에 ..

부가가치세 신고하기 [내부링크]

자영업을 포함하는 모든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VAT)를 신고해야합니다. 만약 이를 잊고 신고가 늦게 된다면 무신고 가산세 20%를 내야하기 때문에 기간내에 부가가치세 신고와 납부는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너도 나도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국가에서의 세금 거두기는 헛투로 할수 없는게 현실인데요. 세금을 잘내야 이를 기반으로 국가가 어려운 곳에 적재적소로 자금을 사용하여, 위기를 기회로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가가치세는 모든 재화 또는 용역의 소비행위에 대해 부과되는 일반소비세를 말하는데요. 이는 소비자가 물건을 살때마다 의무적으로 내야되는 소비세입니다. 물건을 구입하거나 음식을 먹던지 하여 계산한 영수증을 보면 언제나 부가가치세 10%가 포함되있는 걸 볼수 있는데요. 어떤 음식을 1..

일요일 석류까다 하루가 다갔다. [내부링크]

정말 어머니는 어딜 가든 뭔가 가져오신다. 요즘은 수술한 발을 신경 써야 하는데 어젠 큰 생일을 맞아 그새 못 참으시고 친구 언니들을 만났는데 무언가 가져오셨다. 내일 오신다는 분이, 한개당 성인 주먹 두 개 크기의 대형 석류들을 엄청 가져오셨는데, 어머니는 저녁까지 피곤하게 밖에서 돌아와도 또 일을 하려고 한다. (어머니, 제발 수술한 발 잘 생각해서 좀 쉬시지, 정말 속 터져) 껍질을 까고 과실을 보관하려는 모양새다. 생일에 무슨 일을 저녁에 또 하신다고 사람들을 만났음에도 폼이 저녁도 안 드신 듯해서 아버지와 나는 아까 치킨을 시켜먹어서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교 x치킨을 또 시켜드렸다. 저녁이라 좀 배달이 느렸지만 다행히 잘 드셔서 기분이 좋다. 오늘 아침이 되자 눈떠보니, 어머니는 덩그러니 많은 석..

수도권 코로나 거리두기 연장 (1월 18일부터 2주간) [내부링크]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으로 인해 문을 닫아야만 했던 수도권의 카페, 학원, 헬스장, 노래방, 당구장, 실내골프장 등의 다중이용시설이 다시 영업을 할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방역당국은 오는 1월 18일부터 2주간 수도권의 다중이용시설 11만2천곳에 대한 집합금지 조치를 해제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다만, 해당 시설들은 운영은 가능하지만 이용 인원을 시설 면적 8(약 2.4평)당 1명(방문판매는 16당 1명)으로 제한해야 하며,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는 운영을 중단하는 등의 방역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방역수칙을 지키는 선에서 오후 9시까지 카페 내에서 취식 가능 카페는 시설 면적 8(약 2.4평)당 1명으로 제한하고 좌석 간 간격을 띄우는 등 방역수칙을 지키는 선에서 카페 내에서 오후 ..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 [내부링크]

오늘부터 국세청 홈택스 웹사이트에서 연말정산 내역을 쉽게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시작되었는데요. 올해는 조회할 수 있는 공제 내역도 늘고, 이용하는 방법도 간편해졌는데요. 무엇들이 달라졌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란? 병원, 학교, 은행 등의 영수증 발급기관이 제출한 의료비, 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 관련 자료를 인터넷으로 근로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올해 달라진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올해는 공인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말고도 사설인증서인 PASS, 카카오, PAYCO NHN 페이코, 삼성패스, KB국민은행 등으로도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근로자는 국세청 홈택스 PC 웹 사이트 및 손택스 앱에서 기존에 신고가능했던 부가세와 소득세..

삼쩜삼 5년전 떼인 세금 환급받기 [내부링크]

참 좋은 세상입니다. 떼인 세금까지 쉽게 환급받게 해주는 대행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지난 5년전 떼인 세금을 환급 받을수 있다고!?" 예전에 프리랜서로 활동했거나, 알바를 했던 학생 등, 3.3%를 떼고 월급을 받았을 텐데요. 과거 신고를 하지 않았던 소득이 있다면 작년 1년 치에서 5년 치까지의 떼인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디에서 신청 가능한가요?" 참 좋은 서비스인데요. 사이트는 검색에 '삼쩜삼'이라고 검색해도 되고 이 사이트www.3o3.co.kr/ 링크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삼쩜삼 사이트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한 후 신고를 대행해주는 서비스인데요. 세무서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단, 조회하는 비용은 무료이지만 환급하기 위해서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http://w..

반려견 치매 증상, 예방법, 치료제 제다큐어, 아니프릴 [내부링크]

고령 반려견 사회, 동물 의술의 발달로 강아지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더 오래 살아가지만, 또한 고령으로 인해 사람과 비슷한 치매 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반려견의 치매 증상, 즉 인지기능장애 증후군(CDS)은 사람의 알츠하이머와 똑같고 세심한 관심이 없다면 반려견과 대화를 해서 알 수가 없기에 행동으로 치매 증상이 보호자에게 늦게 인지되어 사람보다는 더 늦게 발견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반려견의 치매 증상과 예방법은 없는지 함께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견 인지기능장애 증후군 CDS(치매)의 원인 반려견의 치매는 노화가 시작되어 호르몬이 감소되거나 신경계가 퇴화되며, 염증 및 신경세포의 소실 등으로 인해 복합적인 작용으로 유발되는 데요. 평소 질이 좋지 못한 잦은 간식으로 인해 치매가 ..

공군부대 치킨 [내부링크]

요즘 공군부대 치킨 사건이 큰 이슈입니다. 앞서 경기도의 한 공군부대에서 치킨 125만 원어치를 주문하고 닭의 품질이 좋지 않다며 전액 환불한 사실이 있었는데요. 12일 대한민국 공군 페이스북에서는 '공군부대 치킨 환불 논란'에 대해 공군 입장을 밝혔습니다. SNS에 올라온 입장문에는 "해당 부대는 원만한 문제해결을 위해 사실관계 확인 중에 있습니다. 이후 해당부대를 통해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조속히 치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조치 현황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나저나 공군부대 치킨 이슈는 무엇일까요? 사건 이후 다수의 커뮤니티에 '125만원어치 치킨 먹고 한 푼 안낸 공군부대' 게시글이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널리 이슈가 되기..

무등산 등산하기 [내부링크]

생존신고!! 오늘은 어제의 무리한 등산으로 하루 종일 힘들었다. 지금도 온몸이 누구에게 두드려 맞은거 같다. 하하 며칠 전 난 모처럼 등산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그 이유는 당근마켓 동네글에서 우연하게 본 눈꽃이 펼쳐진 설산이 너무 멋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날은 많은 눈으로 입산 통제돼있었고 다음날을 기약하게 된다. 하지만 다음 날도 통제 중이었고.. 그렇게 이틀 후 어제 토요일 아침 5시가 되자마자, 자꾸 머릿속에 설산이 맴돌고 다시 등산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 '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탐방정보 메뉴를 들어가 내가 갈 '국립공원 무등산'을 살펴본다. 다행히 8일 오전 10시부터 입산이 허용되었다. 그렇게 나는 부랴부랴 새벽일찍부터 등산 장비를 준비하고 등산스틱, 아이젠, 방한용품, 핫팩, 보온병, 먹..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고 현금화 하기, 계좌입금하기, 여신금융협회 [내부링크]

해마다 연말의 마지막 요일은 약정에 따라 많은 카드포인트들이 소리 없이 소멸하는데요. 사용해보지도 못하고 허무하게 소멸하는 카드포인트들, 정신없는 연말을 끝내고 막상 새해가 되고 나서야 자신의 카드포인트들이 사라진 걸 알고 씁쓸해하게 됩니다. 눈 앞에서 허무하게 사라지는 카드포인트.. 어렵게 꾸준히 쌓아 올린 카드포인트이지만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사용방법에 익숙지 않아 묵혀두었다가 결국 사라지는 게 현실이었는데요. 그나마 사용법을 아는 사람마저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조회하고 사용했으나 너무 적은 포인트들은 결국 사용하지 못하고 소멸하기를 반복합니다. (카드포인트 소멸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 포인트 제공사에 따라 1~3년 또는 무제한도 있음) 하지만, 올해 1월 5일부터, 작은 포인트라도 티끌..

초보 유튜버를 위한 세금 전략 [내부링크]

요즘의 미디어는 TV를 넘어 인터넷 온라인에서 다 변화하고 꽃을 피우고 있는데요. 게임, 음식, 일상 등 장르를 불문하고 유튜브, 아프리카 TV, 트위치 등의 플랫폼을 이용한 방송 콘텐츠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람들을 보통 1인 창작자라 부르며, 유튜버, 게임 스트리머, BJ 등으로 달리 말하기도 하는데요. 이들은 플랫폼 이용하여 자신만의 콘텐츠로 인지도와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 그 수입도 꾸준히 상승합니다. 하지만 수익이 생기면 한 가지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 1인 창작자들이 온라인 방송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얻기 시작하면 세금은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내야할까요? "1인 창작자들은 수익 창출을 어떻게 하나요?" 1인 미디어 창작자의 경우 온..

반려동물 등록제, 동물등록제 의무화 [내부링크]

요즘 강아지와 같은 반려동물 많이들 키우시죠? 요즘은 감염병의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우울한 감이 많아지는 지금, 동물을 키우므로 정신적인 위로를 받고 싶은 가정에서 많이들 키우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더 이상 키울 수 없거나, 반려동물을 소모품 취급하여 제일 예쁜 시기가 지나면 변심하여 몰래 버리거나 다른 사람에게 분양하는 일이 빈번하기도 합니다. 이런 부작용을 막고자 동물등록제, 즉 반려동물 등록제는 대통령 령으로 정하는 등록 대상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로 버려지는 유기 동물의 주인을 쉽게 확인하고 주인의 책임 의식을 높이려는 목적으로 201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었지만 초창기에 효과가 반짝했을 뿐, 여전히 유기동물의 수는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올해부터..

바른사회 생활, 마스크 에티켓 꼭 지켜요. [내부링크]

"멀었다 멀었어.." 요즘 추워서 운동을 못했는데 모처럼 신년 맞이 저녁운동을 한다. 내 옆을 가까이 지나가는 아줌마가 보이는데 거친 숨을 내쉬고 빨리 걷기 운동을 하고 계시다. 멀리서는 캄캄해서 눈치 못챘다. 마스크 의무 착용이 시행된지 몇달 안됬지만, 근데 뭐야 마스크를 목에 걸고 계시네. "아 아줌마 왜 그라요~" 내 지역의 구는 요즘 확진자가 많이 생기고 있다. 내 어머니가 입원한 병원도 난리가 나서 지금 어머니는 검사 후 병상 격리중에 계시다. (퇴원이 더 늦어질듯) 이렇게 코로나는 내 주위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심각하고 특히나 조심해야하는 시기인데, 다 받아보는 재난 메시지 저 아줌마는 받지 못하신건가? 누구는 마스크 안불편해서 이렇게 쓰고 다니나. 궁시렁 궁시렁 기온이 낮은 날은 특히 더 신..

메소포타미아 문명과 구약성경 [내부링크]

기독교의 구약성경은 어쩌면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신화와 공통적인 것들이 있다. 다소 억지일수도 있지만 무엇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하자. 다신교 고대 근동의 종교 고대 근동(Ancient Near East)는 청동기 시대(기원전 3,300년~기원전 1,300/1,200년)부터 철기 시대(기원전 1,300/1,200~ 기원전 600년) 초기까지 약 2천년 이상의 기간 동안, 메소포타미아 문명과 고대 이집트 문명의 지역을 포함하는 '비옥한 초승달 지대'를 중심으로한 중동 지역으로 이시기 고대 근동에는 문화와 종교적인 접촉들이 많았다. 이 지역은 문명의 발상지로 도자기 만들 때 쓰는 돌림판과 수레의 바퀴와 물레방아 바퀴가 처음 발명된 곳이며, 중앙집권화된 정부와 법전과 제국이 최초로 형성된 곳이기도하다. 또..

연말은 블로거도 힘들다. [내부링크]

며칠 동안 애드센스 수익의 바닥을 찍고 있다. 뭐 아예 안 나오는 사람들보다는 낫겠지만은, 방문자 대비 수익이 너무 적다. 이건 마치 동물원 원숭이 마냥 온갖 재롱을 부리며 우끼끼 거리다가 겨우 과자 쪼가리 하나 얻어먹는 기분이랄까.. 뭐 요즘 하루 1포스트도 겨우 하는 마당에 많은 바램이겠지만, 그래도 가끔 바나나 하나 정도는 줘도 되지 않을까.. 하하하 "연말은 블로거도 힘들다." 비대면 위주의 연말은 집에 있는 시간들이 많아 방문자가 더 풍성해져 수익이 많이 나고, 따뜻한 블로거 생활을 할 줄 알았다. 헌데 그와 반대로 연말은 평달보다도 수익이 더 안 나온다. (하나 배웠음) 블로그 세상에서 자선냄비는 냉정한 거 같다. 그냥 왔다가 고민도 없이 바람과 함께 사라져 버린다. 이 찬바람을 찰싹찰싹 맞아..

치킨 매니아 [내부링크]

이번 달은 평소 대비 치킨을 너무 많이 사 먹는 기분이다. 각종 배달 앱에서의 할인행사, 쿠폰, 카카오페이 등의 결제사 이벤트로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다. 요즘은 어머니가 오랜기간 병원에 있는 바람에 집안 반찬을 책임질 사람이 없어졌는데, 나도 나름 재료만 있으면 뚝딱 음식을 만드는 성격이지만, 날이 추워서 그런지 부쩍 더 귀찮아지고 게을러졌다. 그래서 저녁은 이틀에 한번꼴로 중국집 또는 치킨 배달을 시키는 일이 12월의 일과가 돼버렸다. 벌써 이로 인한 지출이 어마어마하다, 미친 달인 거 같다. 치킨은 왜 이렇게 가격이 올랐는지, 둘이 먹을 정도의 양은 웬만해선 2만 원이 넘지 않으면 먹기 힘들어졌다. 1980년대 동네에서는 닭집이 하나둘씩 있었고 닭을 직접잡아 털을 뽑..

커피 취향으로 성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세계 최고의 커피 소비 국가 한국" 현재 세계인의 평균 커피 연간 소비량은 132잔으로 한국은 그보다 많은 2.7배 수준인 350잔 이상을 기록하여 세계에서 커피를 가장 많이 마시는 국가 중 하나가 되었다. 1876년 강화도 조약 후, 서구 문물이 밀려드는 개화기가 시작된 이례 한국의 커피는 일부 상류층만 즐겼던 음료였다. 그러다 해방 후에는 미군부대 중심으로 다방커피가 흔했으며 세월이 더 흘러 1990년대 이전까지는 '타 먹는 커피' 일명 '커피 믹스' 유행에 힘입어 커피는 일반 대중에 뿌리 깊게 정착하게 된다. IMF의 암울한 시대를 넘고, 2000년 초 월드컵의 호황 속에서 경제가 조금씩 회복하기 시작하게 된다. 사람들은 차츰 양보다 질적인 면을 찾게 되는데, 저렴하고 몸에 좋지 않은 과거의 믹스..

과메기 제철 [내부링크]

오늘은 경북지역에 사시는 사돈 어르신이 터미널 소화물로 과메기를 보내주셨다. 해마다 추워지기 시작하는 11월부터 1월까지가 과메기 제철인데, 해마다 빠지지 않고 보내주심에 항상 감사함을 느낀다. 난 전라도 사람에 하필 물고기류를 좋아하지 않아 처음 과메기를 접했을 땐 비릿한 냄새 때문에 약간의 거부감이 있었지만 이젠 입맛이 바뀌었는지 없어선 안 되는 별미가 되었다. 오늘은 여지없이 아버지와 나는 받은 과메기로 저녁을 대신한다. 어머니도 드셨으면 좋았을 것을 병실의 다른 분들이 걸려 쉽게 혼자 드실수가 없기에 병원으로 가져오지 말고 집에서 아버지와 함께 다 먹어도 좋다고 하셨다. 받은 과메기 재료중 미역은 한번 씻고 먹기 좋게 잘라 밥상에 놓는다. 고추도 일부 잘라놓고 초고추장 소스와 돌김, 슬라이스 한 ..

산타클로스 그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해마다 12월 25일이 되면 과도한 배달업무에 시달리는 사람이 있다. 그의 이름은 산타클로스, 그의 주 고객은 아이들이고 연말 배송업무를 위해 전 세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누가 착한 일을 했는지 안 했는지 꼼꼼하게 기록하는 바쁜 일상을 보낸다. 동네 할아버지 같은 푸근한 몸매에 얼굴엔 안경을 머리엔 흰색의 모피가 달린 빨간 모자, 몸엔 흰색의 모피 칼라와 커프스가 달린 빨간 코트, 흰색 모피 커프가 달린 빨간 바지, 그리고 흰 수염은 그의 트레이드 마크이고 해마다 매력적인 그의 임무로 인해 기독교와 가톨릭의 크리스마스를 더 풍성하고 뜻깊게 만든다. 과연 그가 이처럼 좋은 일을 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그 임무는 어디에서부터 시작된 것이며 그의 정체는 무엇일까? 산타클로스의 실존 인물 지금의 터키 리키아 지..

크리스마스는 해리포터와 함께 [내부링크]

나이를 먹어갈수록 어릴 적 크리스마스의 설레는 느낌이 나지 않는다. 정말 이 시간에는 밤에 산타가 온다고 큰 양말을 머리 위에 올려놓고 산타가 새벽에 몰래 선물을 주고 가길 기도하며 잠을 청했었는데, 다음날 양말에서 꺼내보는 내가 원했던 그 장난감들은 정말 나의 신나는 크리스마스 아침을 열어주었다. 하지만 이제 난 다 커서 그럴 산타도 없고 이제 내가 산타가 되야 하니 말이다.( 하지만 전 지금도 장난감이 받고 싶은 어덜트입니다.ㅋㅋ) 다행이다. 한쪽 구석에 먼지 쌓인 15년이 다된 오래된 음악 트리라도 있어서 그나마 크리스마스 기운을 조금 받을 수 있었다. 올해는 코로나로 유난히 굴곡이 많고 바쁘고 어려운 한해다. 마치 이 위기는 IMF 시절의 절망과 비슷하리라 생각된다. 다행히 이 절망적 전염병은 한..

치통과 구내염 없애는 혈자리 지압하기 [내부링크]

잦은 스트레스와 쌓인 피로로 입안의 치통과 함께 구내염이 갑자기 생기면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과 지장을 주게 만드는데요. 임시방편으로 잠시 고통을 없애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치통과 관련된 혈자리를 지압해 주는 건데요. 그 혈자리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함께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나 치통과 구내염 관련 혈자리도 오장육부가 축소된 손에 존재하는데요. 혈자리는 총 5개 정도로 치통으로 잠을 못이루거나 무언가 집중하기 힘들때 지압을 이용해봅시다. 이간 집게손가락 첫 마디 측면의 오목한 곳에 위치한 혈자리로 소염, 진통에 효능이 있는데요. 눈 다래끼, 염증성 위장 질환, 치통, 구내염에 효과적이고 설사 증상에도 이 혈자리를 지압해주면 도움을 줍니다. 삼간 집게손가락 손등에 튀어나온 뼈 측면의 ..

크리스마스 종이접기, 역사 [내부링크]

꼬꼬마 국딩(초딩)이었던 어릴적에는 창의력을 쌓기 위한 종이접기가 일상이였지만 요즘은 IT 기기의 발달로 게임으로 코딩 프로그램으로 창의력을 배우는게 주가 되었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천마리, 만마리, 그 이상의 학을 접어 유리병에 담아 사랑을 전하기도 했었는데요. 요즘은 그 아날로그적 감성이 떨어지는게 현실입니다. 오늘은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크리스마스 관련 아이템의 종이접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크리스마스는 사치라고 느끼시는 분, 크리스마스 용품을 사지 못한 나홀로 싱글족을 위한 재미있는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또는 아이들과 함께 즐겨보세요. 1. 성탄트리 종이접기 쉽게 트리만들기 종이 한장으로 트리만들기 여러장의 종이를 이용한 트리만들기 2. 산타 종이접기 종이 한장으로 만드는..

동지 팥죽 [내부링크]

1년 24절기 중에 22번째 절기, 1년 중 밤이 낮보다 가장 긴 하루.. 오늘 이후로 태양은 죽음에서 살아나고 낮을 더 오래 지배하게 된다. 오늘은 병원에 아직 입원중인 어머니를 위해 동네 유명한 팥죽 집에서 동지 팥죽을 구입하러갔다. 가게 입구부터 열감지 하는 모니터링 센서가 있고 무척 신기했는데, 깜빡하고 미리 어머니한테 물어보지 못해 바로 전화를 거는데 어머니는 진작 입원하신분들과 나눠먹었다고 한다. 나는 다시 뒤도안보고 가게를 빠져나와 어머니가 필요한 물품과 먹거리를 사서 부랴부랴 병원으로 향한다. 어머니는 아직 걷기 힘들어하셨지만 전보다는 많이 나아져보이셨다. 하지만 또 놀래게 하는데 다른 발도 문제가 있으시다고 한다. 검사를 했고 결국 이번에 수술한 발이 회복되면 다른 발도 수술에 들어가기로..

주식 기초 상식 - 주식으로 돈 벌면 세금 내야 해요?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직업의 불안정성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대체투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주식으로 쏠쏠한 수익을 내는 것도 좋지만, 관련한 세금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고 있으면 주식 거래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초보 주린이(주식 어린이)를 위한 주식을 하면 내야 하는 세금의 종류와 내는 법에 대해 간단 정리해보았습니다. 국내주식 국내 주식을 하게 되면 내야 하는 세금의 종류는 증권거래세, 배당소득세, 양도소득세 세 가지가 있습니다. 증권거래세는 증권을 팔 때 내는 세금을 말하는데요. 부과하는 이유는 지나친 단타 위주의 투기성 거래를 방지하기 위함이며 자주 사고파는 것보다 오래 보유하라는 의도로 매겨지는 세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래로 본 이득에 대해서는 ..

폐섬유화증 증상, 진단, 원인, 치료 [내부링크]

MBC 전원일기에서 1980년부터 2002년까지 장장 22년간 감초 역활중 하나인 응삼이 역을 맡은 배우 박윤배씨께서 12월 18일 새벽 '폐섬유화증(폐섬유증)' 투병 끝에 향년 73세로 별세 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있었는데요. 친근한 웃음과 한때 네티즌 사이에서 젊은 시절 사진에 힘입어 원조 얼짱 '응사마'로 인기를 끌기도 하여 더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폐섬유화증(pulmonary fibrosis) 이란 무엇일까요? 폐섬유증이라고도 불리는 이 질환은 어떤 이유가 생겨, 폐포, 모세 혈관, 가는 기관지, 림프관 등의 간질 조직에 염증이 발생하고 점점 반복되면 폐조직에 섬유질 결합이 과다해지며 폐 조직의 섬유화를 일으키는 간질성 폐렴으로 진행되는데, 이로 인해 폐벽은 두꺼워지고 혈액에 공급되는 산소량도 ..

한국인 최초 손흥민 푸스카스상 수상 [내부링크]

한국시간으로 18일 새벽 3시 스위스 취리히의 국제축구연맹(FIFA) 본부에서 열린 ‘2020 더 베스트 FIFA 풋볼 어워즈’에서 '손흥민'은 푸스카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세계에 한국인의 스포츠 저력을 보여주며 정말 자랑스럽고 경사스러운 일이 아닐수 없는데요. 푸스카스상 이란? 푸스카스상은 헝가리 출신 공격수이자, 드래그 백 기술의 창시자, 1960년대 펠레와 더불어 가장 뛰어난 공격수로 평가 받는 '페렌츠 푸스카스(레알 마드리드 FC)'의 이름을 딴 상입니다. 지난 2009년 10월 20일 처음 FIFA에서 제정되어 해당연도의 작년 11월부터 해당연도 10월까지 전세계에서 나온 골 중 가장 아름답고 멋진 골을 터뜨린 선수를 수상자로 선정하는 상을 말합니다. 세계 최고의 골을 선정하는 것이..

경계선 인격장애 증상, 진단, 원인, 치료 [내부링크]

지난 12월 16일 방영된 Mnet '달리는 사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전 원더걸스 멤버였던 선미가 출연했는데요. 그녀는 함께 출연한 청하, 하니, 츄, 유아와 함께 감정 카드를 두고 다양한 감정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깊이 묻어둔 이야기를 꺼내게 됩니다. '기대되는' '자신 있는' '실망스러운'의 감정 카드를 뽑은 선미는 자신이 탈퇴했던 때의 당시 분위기와 자신의 상황을 이야기하게 되는데 몸보다는 마음이 아픈 게 더 컸다고 말하며 5년 전쯤에 '경계선 인격장애'를 진단받은 바 있다고 밝히게 됩니다. 경계선 인격장애는 무엇일까요? BPD(Borderline personality disorder) 즉, 경계선 인격장애(정서불안 성격장애)는 정서적, 행동적, 대인관계의 감정 기폭이 심하여 매우 불안정하고 변화..

2022년 영아수당 및 육아휴직 [내부링크]

이제 5년 후인 2025년이 되면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인구가 1000만 명을 돌파하며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게 됩니다. 이렇게 활발하게 일해야 할 생산인구가 줄어들고 고령화로 인해 정부와 사회의 부양비가 늘어나게 되는데요. 2017년만 해도 생산연령인구 100명당 부양해야 할 인구가 36.7명이었지만 앞으로 2067년이 되면 그를 뛰어넘는 126.8명으로 늘어난다는 통계 연구가 있습니다. 결론은 한 사람이 한 사람 이상의 몫을 부양해야 한다는 말인데요. 이는 사회적 발전을 저해하는 큰 골치 거리가 될 것입니다. 사회 구조상 생산활동 인구는 혼자 살아가기도 힘든 현실에서 다른 노령층을 먹여 살려야 하기 때문에 젊은 층과 노령층 사이의 불만은 가속되고, 비생산 활동이 주류가 될 노령층들은 어떻게든 현실을..

착각의 심리 [내부링크]

어제 저녁 조용한 공원에서 혼자 운동을 하다 나는 신비로운 현상을 목격했다. 저녁이 슬슬 오기 시작하며 눈부신 하늘에 빛이 떠있었는데 눈이 부셔 볼 수 없어 핸드폰을 이용해 줌인하여 그것을 찍어 보았다. 어제의 태양 빛은 보통 때와는 달라 보였다. 타원형의 길쭉한 태양, 마치 불현듯 무언가 떠올리게 만들었다. 과달루페 성모 발현 미스테리 발현의 기적이 있던 때 성모 마리아를 감싸던 아우라와 같이, 신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지만 너무 흡사해 보였다. 정말 신기했다. 눈으로는 눈이 부셔 볼 수 없었지만 핸드폰으로 다시 찍어도 그 모양이었고 비디오로 촬영해도 그 모양이었다. 날은 무척 추웠지만, 마음은 이상하게 따뜻해진다. 정말 내 앞에 무언가 나타난 것일까? 하지만 착각일 가망성이 많다. 사람들은 무언가에 기..

착오송금 반환 쉽게 돌려 받을 수 있어요. [내부링크]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PC 인터넷 또는 모바일 뱅킹 등을 이용하는 편리한 비대면 거래가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일부는 이용이 서툴거나 송금할 계좌번호를 잘못 기재하여 송금을 실수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땐 해당 금융회사를 통해 수취받은 사람에게 연락을 취하여 반환 요청을 할 수도 있지만 절반 이상은 다시 돌려받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착오송금 연평균 반환율 47.9%) 이처럼 돌려받지 못하는 착오송금은 큰 돈일경우 막대한 물적, 정신적 피해를 안기게 되므로 큰돈을 송금하기 전에는 항상 수취인과 계좌번호를 필수적으로 확인해야겠습니다. 국회에서도 흔하지만 막막한 이런 금융적 실수들을 알고 있기에 제도 개선을 준비하였는데요. 다행히도 2020년 12월 9일 국회 본회의에서 예..

QR코드 전자 출입명부 대체,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 시행 [내부링크]

전자 출입명부를 대체 할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출입관리 인증 서비스가 강원도 영월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출입관리 서비스는 조금은 구시대적 방법이지만 기존의 인증 방법들의 단점을 바로 잡을 수 있고 아주 단순하지만 정말 획기적인 거 같습니다. 강원 영월군은 12월 7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신원 확인을 행정 전화로 하는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에 익숙한 사람들을 위한 QR코드인 전자 출입명부를 어르신들이 익숙한 방법으로 대체할수 있는 장점이 많아 어쩌면 다른 시도에서도 사용 가능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봅니다. 이번에 나온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는 어떤 것인지 간단히 알아볼까요?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의 이용방법 이번 강원 영월군에서 시행되는 ‘..

적당한 음주량은 몇잔 일까요? [내부링크]

술, 즉 알코올은 인류와 함께 시작된 오래된 음료 문화이지만, 그 득보다는 실이 더 많은데요. 알코올은 담배 성분인 비소, 카드뮴과 같이 1군 발암물질이며 중독물질로, 국내에서는 음주로 인해 매일 13명 이상이 사망합니다. 또한 뇌의 충동을 참는 능력을 저하시키는 알코올은 자살, 자해 손상 환자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알코올 소비량 1리터 증가시 자살 가능성 11~39% 증가 강력 흉악범죄의 30% 정도는 음주 상태에서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2017년 기준) 최대한 제정신으로 이 사회에서 살기 위해서는 술은 멀리 하는 게 너와 나를 위해 이롭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끊을 수 없는 분들이 많은 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술은 마시고 싶은데 얼마나 마셔야 건강하고 적당한 음주량인지 함께 표를 통해..

한파 국민 행동 요령 [내부링크]

어제 서울에서는 첫눈이 내리고 날이 무척 추워지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알려주는 한파 국민 행동 요령을 숙지하여 한파를 안전하게 잘 이겨낼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 한파 특보 》 종류 주의보 경보 한파 10월~4월 사이의 기간에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①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 보다 10˚C 이상 하강하여 3˚C 이하이고 평년값보다 3˚C가 낮을 것으로 예상될 때 ② 아침 최저기온이 -12˚C 이하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이 예상될 때 ③ 급격한 저온현상으로 중대한 피해가 예상될 때 10월~4월 사이의 기간에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①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 보다 15˚C 이상 하강하여 3˚C 이하이고 평년값보다 3˚C가 낮을 것으로 예상될 때 ② 아침 최저기온이 -15˚C 이하..

실손보험 개편, 많이 타면 보험료 많이 낸다. (2021년) [내부링크]

1999년 처음 출시된이래 국민의 약 3천 800만명이 가입한 실손의료보험은 내년들어 3번째 개편을 하게 됩니다. 건강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의료비를 보장하여 개인적인 사회 안전망 역활을 수행했지만 소수의 과도한 보험금 청구로 인해 나머지 대다수의 가입자에 부담으로 돌아와 형평성에 대한 문제가 많았는데요. 이로인해 다시 정부에서는 실손보험에 대한 대수술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번에 개편된 실손보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요? 개편된 실손보험의 핵심 개편된 실손보험의 핵심은 꼭 필요한 치료비를 제외하고 과잉 진료로 추정되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진료'를 얼마나 받았는지가 이듬해 보험료를 결정짓게 하는데요. 일년간 보험금을 과도하게 타게되면 이듬해 보험료가 상승하고, 반대로 적게 타면 보험료는 내려가..

어머니 병간호하기 [내부링크]

미뤘던 어머니의 무지외반증 수술을 하였다. 입원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짐들이 많다. 결국 어제 입원 수속을 다 맞췄고 난 집으로 돌아가 다시 오늘 아침 일찍부터 병원을 찾는다. 병원이 특이하다 입구부터 QR코드가 아닌 수기로 작성을 하고 열체크를 한다. 그리고 코로나 19 영향인지 보호자는 딱 한 명만 허용되는데 나밖에 어머니를 간병할 사람이 없다는 게 조금은 난감하였다. 그렇게 잠시 또 집을 들려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음식을 가지고 다시 병원으로 돌아갔다. 도착했지만 어머니는 보이지 않는데 벌써 수술실로 들어가신 모양이다. 한 2시간가까이 할일없이 병실에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침대에 누워 마취에서 덜 깬 어머니가 돌아오셨다. 어머니가 몸이 약해 전신 수면 마취는 개인적으로 좀 두렵다. 괜히 못 깨어날..

무지외반증 원인 및 치료, 예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항상 사용하는 발은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발은 몸의 무게를 받아 지탱하며 균형을 잡아주거나 몸의 혈액을 다시 올려주는 제2의 심장 같은 중요한 부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 중요한 발에도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유전적 후천적 요인으로 인해 엄지발가락 관절이 휘고 돌출되어 두 번째 발가락 쪽으로 심하게 휘어지면서 돌출 부위가 신발 등에 닿게 되면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무지외반증(Hallux Valgus)"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무지외반증의 원인 및 치료 예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지외반증 원인 우리나라 성인 4명중 1명 또는 65세 노인의 35%는 엄지발가락이 휘어지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무지외반증을 겪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볼이 좁고 굽이 높..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 해외여행 필수 앱 사용 설치하기 [내부링크]

단체 패키지여행이 아닌 개인적인 해외 자유여행을 하는 사람이라면 새로 방문한 나라에 대해 모르는 것도 많고 난감한 상황에 빠질 위험도 산재해있는데요. 이럴 때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 있습니다. 바로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 인데요. 앞서 11월 23일 외교부는 2005년 영사콜센터를 개소하고(반기문 장관 시절) 올해 15주년을 맞이하여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과 '외교부 영사콜센터 카카오톡 상담' 시범 서비스를 실시하였습니다. 2021년 1월이 되면 재외국민의 안전한 체류와 보호를 위한 영사조력법이 시행되게 되는데요. 이에 맞춰 요즘 시대에 맞게 업그레이드된 신속한 지원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내년이 되면 시범서비스에서 얻어진 장단점을 파악하여 더 좋은 앱으로 거듭날 거라..

생존 새벽 운동하기 [내부링크]

쓸데없는 일상.. 한산한 공원을 코로나를 피해 새벽부터 일찍 나와 운동을 한다. 이는 내가 원하는 것보다는 건강을 위한 일이기 때문에 내 생존에 필수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생존수영도 못하면서..) 나뿐만 아니라 새벽부터 은근히 사람들이 많다. 시컴시컴한 몸에서 마스크만 빛이 난다. 세계 보건의 암흑시기, 다른 사람들 역시 건강에 대한 걱정을 많이들 하는 거 같다. 근데 너무 춥다. 지금 현재 -2C를 달리고 있는데 아직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지 않는 시점에 내년 초는 얼마나 추울지 상상이 가지 않는다. 나름 젊었을땐 낭만적인 겨울이 좋았지만 이젠 추운 게 정말 정말 싫다. 아쉽지만 이제 그런 현실적인 사람이 돼버렸다. 너무 두툼한 패딩을 착용하고 왔나보다 난 얼핏 펭귄이 된 느낌이다. 남금탐험이라는..

사이버펑크 2077 출시 D데이, 국내 첫 플레이가 가능한 날짜와 시간, 사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영향속에서 무려 3차례나 출시를 연기하며 게이머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였던 초기대작 '사이버펑크 2077'이 드디어 D데이를 앞두고 있습니다. 앞서 게임 제작사인 CD프로젝트레드에서는 지난 4일 사이버펑크 2077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지역별 기종별로 나누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을 각각 공개하였는데요. 첫 플레이가 가능한 날짜와 시간 한국에서는 언제 사이버펑크 2077를 플레이 가능할까요? 맨 먼저 콘솔 게임기인 Xbox와 플레이스테이션으로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12월 10일 0시부터 게임이 열리고 게임을 시작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PC 버전은 12월 10일 오전 9시부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콘솔유저들은 먼저 게임을 경험해볼수 있겠네요. 미리 사전 다운로드 받기 대작 ..

직장인에게 유용한 사이트/소프트웨어/앱 [내부링크]

오늘 이 시간에는 커뮤니티에 입소문으로 떠도는 직장인을 위해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앱에 대해 종합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직장인에게 유용한 사이트 모음 연직모 : http://www.salary-up.kr (직장인 커뮤니티 - 연봉 높여가는 직장인들 모임, 연봉UP/재테크/투잡 중심) 고민해우소 : https://cafe.naver.com/smartphonefamily (업무 외 고민 상담하기 좋은 분노해소 커뮤니티) 직장내일 : https://www.facebook.com/jikjangnaeil (직장인 커뮤니티 - 유머, 이벤트, 할인 정보 등) 인생공부 : https://www.facebook.com/인생공부-1927599617465292 (신영준,고영성 님이 ..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조정 [내부링크]

이상하다. 이번 달(11월분)에 내야 할 국민건강보험료가 엄청 올라버렸다. 소득 점수도 그렇고 나한테 재산도 없는데 재산 점수가 왜 생긴 거지. 어디 나한테 숨겨둔 재산이 있었나? 참 희한할 노릇이다. 보험료가 급 3배나 올라버려 정신이 어벙벙하다. 나갈 돈이 불어 났다. 너무 부담이 된다. 이 보험료로 내년 10월분까지 내야 하는 것일까? 이것도 알고 보면 강제 세금 같다. 다른 보험도 많은데.. 굳이 국민건강보험료는 안 내고 살 수 없을까? 우선 전화보다 꼼꼼히 문의 글로 올려놓긴 했는데.. 내 보험료 산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으면 좋겠다. 4대보험료계산 지역보험료 모의계산과 관련하여 안내말씀 드립니다. 정확한 지역보험료 모의계산을 위해서는 과세표준액(재산)을 입력하여야 하며, 공시가격․..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해결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ads.txt 문제로 골머리를 썩고 있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바로 자동 해결되지만, 제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에 연동한 도메인이라 아직 사라지는 해결은 보지 못했습니다. 많은 방법이 있지만 아직은 어려워 차후 해결로 미루고 우선 놔두고 있는데요. 나둬도 상관은 없기에..) 그렇게 시간이 흘러 오랜만에 이상한 오류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대체 이 오류는 무엇일까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살펴보기 ※크롤러란 스파이더 또는 로봇이라고도 하며 웹페이지의 콘텐츠를 확인한 후 색인하는 목적을 갖은 Google의 소프트웨어 종류 중 하나입니다. 애드센스 크롤러는 게시자의 사이트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게재하기 위..

멕시코 노래와 사랑에 빠졌어요. [내부링크]

요즘 날이 추워져서인지 머리가 무겁다. 너무 흔한 포스트만 해서인지 도무지 무엇으로 블로그 포스트 해야 할지 소재도 고갈돼버렸다. 눈이 번쩍 유익한 포스트 소재가 없을까. 아니면 자작 소설이라도 적어야 될 지경이다. 무언가 흥미롭고 재미있는 게 없을까? 오늘은 멕시코 요로나 귀신 소재를 찾다가 문뜩 '나나 무스쿠리가 부른 La Golondrina(제비)' 멕시코 민요를 듣게 되는데..즐거운 파티에 어울리지 않는 이별의 노래지만, 맘에 들어 혀가 꼬이지만 가사 보고 웅얼웅얼 혼자 잘 따라 부른다. 멕시코 친군 말한다. 이 노래는 '학교를 떠날 때 학교와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 졸업식때 사용되는 노래이고 슬픈 노래이다. 그나저나 그리스 출신의 '나나 무스쿠리'의 노래들을 지금 알았다니..목소리 톤이 내 스타..

정신질환의 원인과 종류 [내부링크]

마음의 감기 우울증, 보통의 사람들은 이 흔한 정신질환 중 하나인 우울증을 가볍게 한 번씩 겪습니다. 하지만 이와는 다르게 정신질환을 유독 오래 겪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럴땐 주의 사람들의 관심이 필요하고 자신 또한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신속한 치료를 요합니다. 정신질환을 유독 잘 겪는 사람들의 원인은 정확하게 분명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체질환과 마찬가지로, 정신질환도 유전적, 생물학적, 환경적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정신질환의 종류에도 정신분열증이나 양극성기분장애는 우울증이나 불안증에 비해 유전적인 요인이 더 크게 작용하는 질환이라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어떤 정신질환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이나 호르몬 분비 등의 이상으로 인해 발병하기도 합니다. 이밖에도 개인이 자라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내부링크]

외화 통장을 만들고 지난달 100달러 이상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생긴 분이라면 정산의 시간을 맛보게 되는데요. 정말 설레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월급인 수익금 지급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요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매월 1일~말일까지의 수익이 합산되어 100달러 이상이 되면 익월(다음 달)에 지급되게 됩니다. 꼭 100달러로 설정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만약 한달 수익이 100달러 이상 잘나오는 블로그라면 수익 300달러 이하(왜냐하면 SC제일은행 300달러 이하 수수료 무료 혜택)로 애드센스에서 지급 청구 기준액을 설정해도 되겠습니다. ※ 2021년 2월 22일 부터, 기존 300달러 미만 면제가 100달러 미만 면제로 바뀌어 건당 만원의 수수료가 발생..

경쟁 사회에서의 잡념 [내부링크]

희안하다. 방문자수가 계속 늘어남에도 또 다시 블로그 수익이 생기지 않는다. 왜 이러지? 이젠 하루 1달러도 못번다. 꾸준히 수익이 나는 내 글들을 다시 살펴보니 검색엔진 뒤로 밀려나 있다. 새로운 블로그 글들이 그곳을 채웠는데 경쟁이 치열하다. 내 블로그 글은 이제 거들떠 보지도 않는 머나먼 뒷페이지로 사라졌다. 나도 대책이 없다. 홍보나 기타 방법으로 내 특정 글을 볼수 있는 방문자를 모아야하는데 생각만큼 쉽지 않다. 한국은 무엇이든 경쟁이다. 쉽게 여유부릴 분위기의 사회가 아닌거 같다. 그래서 항상 무언가 쫒기는 기분으로 무언가를 한다. 남보다 더 뭔가 뛰어나야하고 더 빨라야한다. 무언의 압박감은 숨쉬기 힘들게 만든다. 왜 이렇게 사람들이 변했을까. 어릴때 달동네에서 느꼇던 너도 나도 콩한쪽이라도 ..

스키장 안전사고 예방하기 [내부링크]

점점 추워지는 날씨, 스키 시즌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올해에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많이 찾을 전망인데요. 하지만 즐겁게 스키를 타다가 사고라도 당하면 큰일이죠? 먼저 우리는 스키를 안전하게 타기 위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사전 준비운동과 마무리 운동은 충분히 스키는 추운 날씨에 즐기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몸이 경직돼있어 몸을 유연하게 풀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먼저 스키를 타기 위해 충분한 몸풀기가 중요한데요. 움츠려진 몸으로 인해 골절사고가 빈번하기 때문에 10분 이상, 목, 척추 어깨, 무릎, 발목 등의 주요 관절을 최대한의 운동 범위 내에서 잘 풀어 주는 것이 좋으며, 함께 제자리 뛰기나 스트레칭을 하여 약간 땀이 날 정도로 몸을 깨우는 게 좋습니다. 또한 스키를 즐기고 난 후에도 몸을 ..

스키장 개장일 총정리 2020~2021 시즌 [내부링크]

최근 전국에 비가 오고 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졌습니다. 내일 (11월 23일)부터는 한파가 예정돼있고 아침 최저기온은 -6∼7도, 낮 최고기온은 5∼14도로 예보되었는데요. 이런 영하권의 날씨가 2~3일 정도 유지되면 이제 본격적인 스키 개장 준비를 시작하게 됩니다. 겨울 스포츠인 스키의 개장일은 지역 날씨에 따라 조금씩 틀리고 올해와 같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개장일이 더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런 위기에도 스키 타는 사람들은 올해도 빠지지 않고 여지없이 즐기실 거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그런 스키 매니아들을 위한 2020~2021 시즌 스키장 개장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지역 스키장 개장 일정 비발디 파크 스키월드 개장 예정일 : 11월 27일 금요일 -위치 :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

식도암을 일으키는 원인 습관 [내부링크]

날이 추워지면서 뜨거운 물과 차, 커피 등을 즐겨 마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뜨겁게 먹는 습관은 '식도암(Esophageal cancer)' 발생 위험을 높이는데요. 식도암은 초기 증상을 거의 알아차릴수 없으며, 일단 암이 시작되면 일반 장기와 달리 겉을 싸고 있는 막이 없어 주변 장기에 쉽게 전이 되는 무서운 암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칠수 있는 식도암 걸리는 습관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5도 이상의 뜨거운 차를 마시면 식도암 위험이 8배로 증가합니다. 입 천장이 데인다는 말 들어보셨죠? 이렇게 습관적으로 데일 정도로 뜨거운 물이나 차, 커피를 즐겨 마시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세계보건기구(WHO)는 '65도 이상의 뜨거운 음료'를 발암물질..

동상 초기 증상, 예방 대처하기 [내부링크]

때 이른 가을에 많은 비가 내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추워지는 시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추위로 인해 감기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이 활발히 활동을 하며 건강에 위협이 될 거라는 것에 대해 부정할 수 없는데요. 이와 더불어 만약 이상 기후로 인해 더 강한 추위가 온다면 '동상(Frostbite)' 같은 위험에도 미리 대비책을 가지고 있어야겠습니다. 동상이란 영하 2도 정도의 저온에 피부가 장시간 노출되면 조직이 얼어 손상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오랜 시간 밖에서 일해야 하는 직업과 추위에 오래 노출된 환경에서 좋지 못한 신체 상태가 같이 겹칠 때 잘 생기게 됩니다. 개인에 따라 동상에 잘걸리는 것에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추운 환경에서의 습도, 오랜 노출 시간, 따뜻하지 않은 피복, 신체 컨디..

간이 나빠지기 시작하면 나타나는 초기 증상 [내부링크]

내 몸속 여러 장기 중에서는 아파도 알아챌 수 없는 장기가 있습니다. 바로 '간(liver)'인데요. 침묵의 장기 '간'은 손쓸 수 없을 정도로 최악이 돼서야 알아차릴 수 있는 둔한 장기이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어 평소 관리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상의 잦은 음주 또는 기타 피로한 일상으로 인해 간이 손상을 입으면 그것을 치유하기 위해 끊임없이 세포재생을 통해 손상된 부위를 치유합니다. 하지만 간도 지방간, 간염, 간경화 등으로 간이 딱딱해지고 나빠지면 자가 회복 불능이 되고 더 이상 간의 기능을 수행할 수 없게 되는데요. 간이 아픈지 이상이 없는지에 대한 간단한 검사는 혈액검사입니다. 꾸준한 정기 검사로 간의 현재 상태를 체크해봐야하지만 일반인 입장에서는 꾸준..

내가 잘 사용하는 두뇌는? 좌뇌 우뇌? 두뇌 성향 테스트 [내부링크]

2020.06.11 - [정보 & 상식/재미있는] - 재미로 보는 지문으로 보는 성격 사람은 뇌는 유전적인 요소가 분명 있지만 대부분은 생활하는 환경에 따라 두뇌의 성향이 바뀌는데요. 두뇌의 성향이란 일상생활을 하면서 좌뇌 우뇌로 분리된 두뇌 부위 중 어느 부위를 잘 사용하는지에 대한 일종에 정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두뇌 사용 부위에 따라 사람의 성격과 적성 능력까지 달라질 수 있다고 하네요. 외국 사례에서는 뇌가 거의 없고 뇌 내부에 척수액으로 채워져있음에서도 공무원 생활을 하는 정상적인 프랑스인이 있었고 뇌 두께가 몇 mm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평범한 일상생활을 하는 IQ 126의 수학전공 영국인 대학생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뇌는 신비스럽기 그지없는데요. 최근 언론에서는 사고나 기타 이유로 ..

수영이 주는 건강한 효과 [내부링크]

태어나기 전부터 우리는 수영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태아는 양수 가득한 엄마 뱃속에서 첫 수영을 하며 호흡을 배우기도 하는데요. 아이는 태어나고 수개월 간은 본능적으로 물에서 수영을 할 수 있지만 커갈수록 수영하는 법을 잊어버리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지력이 발달하기 시작하는 4살 이후부터 꾸준한 수영 연습으로 다시 물속에서 호흡하고 수영하는 방법을 깨닫게 되는데요. 이 시기의 마인드 형성으로 인해 물을 무서워하거나, 물에 친숙하거나 등의 기분을 평생 안고 갈 수도 있기 때문에 4살 이후의 교육은 정말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신생아 수영 시기, 방법, 장점, 주의사항 초보 부부들은 아이를 낳아 남부럽지 않게 건강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 열망이 대단한데요. 아이가 태어나고 아이에게 좋은 영향..

신생아 수영 시기, 방법, 장점, 주의사항 [내부링크]

초보 부부들은 아이를 낳아 남부럽지 않게 건강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 열망이 대단한데요. 아이가 태어나고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 운동법이자 놀이가 있습니다. 그건 다름 아닌 신생아 수영시키기인데요. 이 신생아 수영은 자라나는 아이의 신체와 정서적 발달을 돕기 때문에 더 건강하게 잘할 수 있는 기폭제가 됩니다. 하지만 맹신하면 안 되는데요. 신생아 수영에도 그 시기가 있고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무엇인지 신생아 수영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아이들은 태어나기 전 평화롭고 따뜻한 엄마 뱃속의 양수 속을 헤엄치며 살아갑니다. 그래서 물에 익숙한데요. 생후 약 2개월 때쯤에는 아이는 이런 기억을 갖고 있어 본능적으로 수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언제 신생아를 수영 시켜야할까요? 수영 시기는? ..

고구마와 궁합이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내부링크]

추운 바람에 낙엽이 우수수 떨어지고 날씨가 추워지는 시기, 우리는 따끈한 국물의 어묵, 따끈한 호빵, 붕어빵과 더불어 김이 모락모락 나는 군고구마를 생각하게 되는데요. 고구마는 대부분 아시다시피 변비를 막아주는 식이섬유와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눈 건강에 좋은 카로틴이 풍부한 건강 자연식품입니다. 우리는 이 자연 건강 식품인 고구마를 더 맛있게 더 건강하게 먹는 법을 알아야 하는데요. 모든 음식에는 궁합이 있듯이 이 고구마와 궁합이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아주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분을 뺀 고구마에 설탕을 코팅하고 달콤하고 바삭하게 튀겨 고구마 맛탕으로도 해 먹고, 고구마 전분을 이용한 고구마 묵을 만들거나, 삶은 고구마에 우유, 설탕, 크림치즈 등을 넣어 카스테라 빵과 함께 만들어..

슈퍼우먼이지만 당신의 몸은 당신이 챙겨야합니다. 슈퍼우먼 증후군 이란? [내부링크]

뿌리 깊은 우리나라의 가부장제 사회에서는 여성의 역할은 가정 내로 축소되어 왔는데요. 시간이 흐르고 분위기가 바뀌면서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고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남녀평등을 기본으로 여성인권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게 요즘에 트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는 바깥일, 여자는 집안일'의 오래된 관념으로 집에서만 숨죽여야했던 여성들은 활동적인 바깥으로 영역이 넓혀지고 오히려 남자들보다 더 좋은 직업과 돈을 더 잘 벌어가는 등, 멋진 여성들로 탈바꿈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결혼을 아예 하지 않는 여성들도 늘어나고 있지만, 그래도 결혼은 해야 하기 때문에 활발한 사회생활을 맛보고 성공한 여성들이 결혼을 하게 되면 그들은 가정에 책임을 지고 리더가 되려고 합니다. 이런 리더적 성격의 여성과 ..

당근마켓 사용해보기 [내부링크]

쓸데없는 일상일기.. 오래전 1990년대 초에는 교차로, 벼룩시장, 가로수 등, 지역적으로 특화되어 중고거래, 구인구직 광고, 부동산 매물 등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볼 수 있었던 무료 신문들이 있었다.(보는 연령은 달라지고 줄었지만 아직까지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신문과 인터넷 사이트로 존재하고 있다.) 생활정보 신문이라 아주 알찼던 거 같은데, 이 신문들은 90년대 말 개인 인터넷 사용자가 많아지고 발달함에 따라 점점 사용자가 줄기 시작했고, 신문에 통합된 다양한 정보 메뉴들은 2000년대 들어 인터넷의 전문적인 사이트로 파생되기 시작한다. 구인구직 사이트, 중고거래 사이트나 카페, 부동산 거래 사이트 등, 그렇게 많은 사이트나 앱 들도 사라지거나 살아남았고, 최근에는 한 중고거래 앱이 인기이다. 요즘 인기..

기타 튜닝하기(조율하기) [내부링크]

기타를 연주하기 앞서 음 세팅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엉망진창 연주를 하게 되는데요. 기타를 처음 시작한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기타 튜닝법(조율법)! 음 세팅을 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타는 총 6줄(6 string)으로 1번 줄부터 6번 줄까지 기본적으로 조율해야 하는 음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기타의 줄을 보면 제일 두꺼운 줄의 번호가 6번 줄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얇은 줄이 1번줄 됩니다. 결론은 기타를 연주할 때 보이는 맨 윗 줄이 6번줄 입니다. 기본적인 튜닝(Standard Tuning)은 EADGBE를 사용하는데요. 이게 무슨 뜻인지는 계명을 아신다면 이해가 쉽습니다. 아직 모르신다면 이 게시물을 좀 더 참조하세요. 음악 왕초보자들을 위한 높은음자리표..

음악 왕초보자들을 위한 높은음자리표/ 낮은음자리표 / 가온음자리표 알아보기 [내부링크]

음악 듣기는 잘하지만 한번 악기를 연주해보거나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기본적인 것을 배워 보고 싶지는 않으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음악을 전혀 모르는 음악 왕초보자들을 위해 기초중에 기초인 악보의 간단한 음자리표 보는 방법을 준비하였습니다. 음악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기본적으로 계명을 알아야 합니다. 간단한 것이라 머릿속에 항상 가지고 계시는 게 좋습니다. 음악 계명과 음명 이탈리아식 계명 도 레 미 파 솔 라 시 영어식 계명 C D E F G A B 한국식 계명 다 라 마 바 사 가 나 이탈리아 계명은 익숙하지만 영어식과 한국식은 좀 헷갈리죠? 영어식 계명은 기타 같은 악기류 표식에 잘 이용되며 우리나라 외엔 잘 쓰이진 않지만 한국식 계명은 음악시간 때 들어본 악보의 다장조, 바장조 음계 같은 한국식..

로또 당첨확률과 로또 당첨 꿈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복권, 시초는 고대 이집트 시대 때부터 비슷한 방식의 추첨이 이루어졌고 이것은 모든 복권의 시초가 되었는데요. 서양에서는 고대 초기 로마의 아우구스투스 황제때 로마의 복구자금 마련을 위해 복권이 일반화되었습니다. 또한 동양은 기원전 100년경 중국의 진나라에서 만리장성 건립과 국방비등을 모으기위해 '키노'라는 복권 게임이 국가적으로 시행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최초의 복권이라 말할수 있는 것은 조선 후기 유행하였던 '산통계(算筒契)'라는 것을 들을수 있는데요. 숫자나 이름을 적은 알을 통에 넣어 흔들고 그 뒤 밖으로 빠져나온 알에 따라 당첨을 결정하는 방식이였다고 합니다. 그중 복권 중에 꽃이라고 할수 있는 로또는 45개의 숫자중에 6개를 맞춰 1등 당첨이 되면 엄청난 수..

전립선암 예방에 좋은 음식과 습관 [내부링크]

남성에게만 존재하는 전립선은 생식능력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그곳에 세포가 어떤 이유로 나쁜 암세포가 되고 비정상적인 증식을 하게 된다면 전립선암으로 발전할 가망이 많은데요. 전립선암은 예전엔 국내에서는 잘 발생하지 않는 질병이었지만 식습관의 서구화로 인해 다변화되면서 전립선암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전립선암에 대한 정확한 위험인자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65세 이상의 고령에서 많이 발생하고, 가족력이 있으면 2배 더 발병률이 높으며 아프라카계의 미국인, 동물성 고지방의 식사와 같은 식습관과 비만이 원인으로 꼽힙니다. 전립선암의 초기 증상 전립선암에 걸리게 되면 초기에 특별한 증상들이 여럿있는데요. 한번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소변을 참기가 힘들다. - 잠을 자다가도 몇..

MS의 제니맥스 인수와 Xbox의 타이틀 독점 전략 [내부링크]

MS(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사업을 총괄하는 필 스펜서는 최근 한 게임 잡지사와의 인터뷰에서 엘더스크롤 6의 타 플랫폼에 출시가 필요 없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등의 다른 콘솔에서 베데스다의 신작을 낼 계획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그 이유는 타 콘솔에 위기를 느낀 MS가 자사가 만든 Xbox(엑스박스) 콘솔을 지원하기 위해 독점 타이틀을 만들어 전략적으로 사람들을 더 끌어 모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인 거 같습니다. 게임 덕후들은 아는데요. 정말 게임 타이틀들이 무시무시합니다. 앞서 MS는 많은 팬들을 보유한 자유도 높은 오픈 월드 게임인 '폴아웃', '엘더스크롤', 그리고 3D FPS 게임의 시초라 불리는 '둠' 타이틀 등을 보유한 베데스다의 모회사인 제니맥스를..

뇌 건강 치매에 좋은 성분들 [내부링크]

뇌 건강을 위한 좋은 성분들이 아래에 나열돼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소개되는 치매에 좋은 성분들은 영양 성분들만 참고하시고 전문적인 치료와 복용은 의사와 상담하셔야겠습니다. 1. 은행나무 잎 은행나무는 여러 공해 물질을 정화하는 능력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곰팡이 바이러스 등을 죽이거나 억제하는 살균 작용이 뛰어난데요. 은행나무 잎 추출물 중 하나인 징코플라톤은 뇌로 가는 혈류를 향상해 선명도와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는 유해 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으로 세포막을 보호하고 신경 전달 물질 기능을 보존합니다. 하지만 은행나무 잎 추출물은 뇌 출혈을 포함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연구조사가 있습니다. 중국은 원산지로 오래전부터 은행나무의 마른 잎에서 추출해 차나 약을..

붉나무(소금나무)의 효능과 구별법 [내부링크]

붉나무 알고 계시나요? 우리나라에서 흔해 자생하는 나무로 해마다 가을이 되면 다른 나무들보다 먼저 잎에 유난히 붉은 단풍이 들어 붉나무라고 이름 지어졌다고 하는데요. 붉나무는 전체적으로 짠 소금 맛을 함유하고 있어 소금나무라고도 불립니다. 이로 인해 과거에는 소금이 없을 때 많이 활용했다고 전해지는데요. 이밖에도 우리 주의에 흔한 붉나무는 약재로 사용되어 몸에 유익한 효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붉나무(소금나무)의 효능과 구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붉나무(소금나무)의 효능 붉나무는 기본적으로 지혈제, 염증 치료, 피부병 치료에 탉월한 효능을 보이는 좋은 약재로 쓰이는데요. 또한 붉나무는 탈향, 이질, 토혈, 치통, 각혈, 코피, 식은땀, 자한, 외상출혈, 화상, 고환염, 습진, 황달, 농..

떼하노 음악의 여왕 셀레나(Selena)의 비극적인 죽음 [내부링크]

세계적인 여성 라틴 팝가수 하면 누구 부터 떠오르시나요? 전 콜롬비아 출신 샤키라(Shakira Isabel Mebarak Ripoll)와 미국에서 태어난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ynn Lopez)가 떠오르는데요. 그들이 있기 전에 라틴 팝 음악의 여왕이 있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셀레나 킨타니아 페레스(Selena Quintanilla-Pérez)'로 역대 가장 영향력 있는 라틴 아티스트 중 한명으로 '떼하노의 마돈나(Tejano Madonna)'라고 불렸습니다. 그녀의 공연 콘서트를 보면 의상이 화려한데요. 그녀는 패션 디자이너가 꿈이기도 하였는데 가수로서 돈을 벌며 의류와 부티크를 포함하는 Selena Etc. inc회사를 설립하기도 합니다. 라틴 팝가수의 전설 셀레나 1971년 4월 ..

007 제임스본드 숀코네리 사망 [내부링크]

또 하나의 별이 졌습니다. 정말 믿기지 않습니다. 영원할 것만 같았던 숀코네리가 사망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007 시리즈로 많이 알려진 멋진 영화배우인데요. 그 특유의 멋진 목소리인 스코틀랜드 억양으로도 사람들의 기억에 많이 남아 있을 것입니다. 숀 코네리 프로필 본명 : 토마스 숀 코너리 (Thomas Sean Connery) 국적 : 영국 출생 : 1930년 8월 25일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파운트브리지 사망 : 2020년 10월 31일 (만 90세) 바하마 나사우 작위 : 기사 (Knight Bachelor) 신체 : 188cm 종교 : 가톨릭 (세례명: 요한) 직업 : 배우, 프로듀서 활동 : 1954년 ~ 2003년 배우자 다이앤 클라이언토 (1962년 결혼-1973년 이혼) 미슐랭 로크브륀느 ..

멕시코 죽은 자들의 날(망자의 날), 11월 1일, 11월 2일 [내부링크]

11월 1일에 있을 '모든 성인 대축일'의 전야제 개념으로 영미권에서 매년 양력 10월 31일에 할로윈 축제가 벌어집니다. 이 축제는 영미권을 넘어 세계 여러 도시로 그 문화가 빠르게 흡수되고 있는데요. Hallow 란 단어는 앵글로 색슨어로 성인(聖人, Saint)을 뜻하는데, 10월 31일은 이런 성인들의 대축제의 전야제를 뜻하는 말로 'All Hallows Evening'을 줄여 할로윈(Halloween)이 되었습니다. 이후 11월 1일은 가톨릭에서는 '모든 성인 대축일(All Saints’ day)', 기독교에서는 '만성절(萬聖節)', 영국에서 기원한 전통적인 개신교 종파인 성공회서도 '모든 성인들의 축일'로 삶고 있는데요. 가톨릭 성인들을 예로 들어 특별히 종교적으로 모범이 되어 기려질 종교관련..

스페인의 아메리카 정복과 과달루페 성모 발현 미스테리 [내부링크]

[정보 & 상식/교육] - 유카탄 반도의 치첸이트사 마야 피라미드와 멕시코 시티 아즈텍 문명의 멸망 격동의 아메리카와 과달루페 성모 발현 1521년 아즈텍 문명의 수도인 테노치티틀란(현재의 멕시코 시티) 공성전에서 결국 스페인 정복자 '에르난 코르테스'의 승리로 아즈텍 문명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되는데요. 스페인이 아즈텍를 정복하고 테노치티틀란을 멕시코 시티로 개명했는데 그로부터 10년이 지난 1531년 12월 9일 멕시코 시티 인근의 테페약 언덕에서 '후안 디에고(St. Juan Diego)'라는 57살의 가난한 원주민 농부에게 성모 마리아가 발현하게 됩니다. 미사에 참례하기 위해 테페약 산을 오르는 후안 디에고는 아름다운 음악 소리와 함께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소리에 이끌려 황량한 산 정상으로..

유카탄 반도의 치첸이트사 마야 피라미드와 멕시코 시티 아즈텍 문명의 멸망 [내부링크]

마야 문명의 찬란한 도시였던 유카탄 반도의 치첸이트사(Chichen Itza), 이들의 역사는 1500년 초기에 아즈텍 문명이 있던 현재의 멕시코 시티 지역과 함께 라틴 아메리카 대륙에서는 극적인 역사적 사건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치첸이트사와 현재의 멕시코 대륙에서는 어떠한 일이 있었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트사 혈통의 우물의 입 앞에 '치첸이트사' (치는 입 또는 모서리, 첸은 우물, 이트사는 당시 권력을 쥐고 있었던 혈통을 일컫던말) 라틴 아메리카의 최북단에 위치한 멕시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유카탄 반도에는 멕시코의 대표 해양 휴양지인 칸쿤(Cancun) 마야어로 뱀의 소굴, 황금뱀의 자리)이 있습니다. 또한 근처에는 빠지기 않는 관광명소가 있는데요. 세계7대 불가사의와 세계문화 유..

가톨릭 정보 쉽게 찾기(천주교 미사, 용어, 성가, 성경) 사이트, 앱 [내부링크]

전 사실 종교는 없습니다. 하지만 천주교에 관심은 많은데요. 저같이 가톨릭 천주교에 관심이 있거나 천주교를 믿고 있는 분들은 가끔 천주교 관련된 정보에 대해 궁금해하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사이트가 있는데요. 이름은 '가톨릭인터넷 굿뉴스'로 천주교에 관련된 정보 사이트로 정보가 어머어마한데요. 무엇들이 있는지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톨릭인터넷 굿뉴스' 사이트는 가톨릭 교회의 가르침과 복음 말씀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만든 사이트인데요. 방문은 포털 검색창에 가톨릭이라고 검색을 하시고 들어가세요. 메인 사이트를 가보면 대표적으로 매일미사, 성무일도, 성경, 기도문, 가톨릭대사전, 7성사, 가톨릭성인, 소리주보, 가톨릭성가 등의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데요. 가톨릭 교인들을 위한 엄..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 사용하기 [내부링크]

단풍이 절정에 이르고 국립공원 탐방객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가끔은 2인 이상 동반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는 등의 소홀함으로 혼자 산에서 고립되거나 다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신속한 구조 요청이 어려울 수도 있고 그럴 땐 막막한데요. 이에 위성 위치확인 시스템(GPS)을 기반으로 구조요청이 가능한 앱을 미리 설치하여 대비하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 사용하기 이런 탐방객들의 안전을 위해 환경부 산하의 국립공원 관리공단에서는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국립공원 산행정보'라고 검색하시고 설치하면 되는데요. 설치 후에는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하시면 그린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으니 꼭 회원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은 국립공원 탐방객..

내장산 국립공원 단풍 구경하기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지친 마음, 집에만 있기 답답하여, 오늘(2020년 10월26일) 새벽 일찍부터 시간이 맞은 아버지와 함께 단풍 구경 가기로 마음먹었다. 새벽부터 차를 몰고 밖을 나가는데, 새벽 공기가 매우 춥고 차 유리는 쉽게 김서림이 생겼다. 원래는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단풍이 제일 아름다운 내장산 국립공원 내의 남쪽 '장성 백양사'부터 갔지만, 기대와는 틀리게 단풍이 많이 생기지 않았다. (※내장산을 중심으로 북쪽은 정읍시, 동쪽은 순창군, 남쪽은 장성군에 속한다.) 그래서 백양사 매표소(매표소 전화번호 : 061-392-7822 | 주소 : 전남 장성군 북하면 약수리 595) 앞에서 사진 몇 장만 찍고 근처 내장사로 가기로 마음먹었다. 어차피 두 절 모두 내장산 국립공원의 일부지만 거긴 북쪽이라 아마..

크릴오일 잘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대부분 남극에 존재하는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새우에서 추출하여 만든 크릴오일, 오메가3 지방산과 인지질 성분이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 치매방지, 혈류 개선, 비만 억제들의 효과를 갖고 있으며 붉은 색을 띄는 아스타잔틴 성분은 몸속의 유해 지방을 없애주고 항산화 성분이 있어 노화를 늦추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이런 몸 건강에 좋은 크릴오일은 쉽게 상하기때문에 잘못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좋치 못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고르는 방법도 중요한데요. 오늘은 어떤 크릴오일 제품을 선택하는게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크릴오일 잘 고르는 방법 크릴오일이 있기전에 오메가3 캡슐이 존재했는데요. 이 피쉬오일은 대부분 비린내가 심한것이 대다수였고 목넘김과 복용 후의 소화 불량의 문제점..

오케스트라, 음악의 꽃 [내부링크]

나도 참 청개구리인지.. 오늘은 원래 음악 악기 관련 포스팅을 할 예정이었지만 소재를 찾다가 결국 딴 데로 새 버렸다. 어쩌다 보니 유튜브에서 한 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을 보게 되었는데.. 음악의 꽃 오케스트라.. 30분이 넘는 시간을 집중하여 끊김 없이 너무 편안하게 즐겁게 잘 들었다. 심포니 오케스트라(Symphony Orchestra)의 표준형은 대략 100년 전후의 악기로 되어 있는데, 그것은 대체로 다음과 같은 4가지 악기 스타일로 대별한다. 1. 현악기군(약 60명) : 제1 바이올린, 제2 바이올린, 비올라, 체롤, 콘트라베이스, 하프 2. 목관악기군(약 15명) : 피콜로, 플루트, 오보, 클라리넷, 파곳, 잉글리시 혼, 베이스 클라리넷, 콘트라 파곳 3. 금관악기군(약15명) : 트럼펫,..

갤럭시 핸드폰 삼성 덱스(DeX) 설치 사용법 [내부링크]

자신의 갤럭시 핸드폰을 PC에서도 조작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삼성 덱스(DeX)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세요. 이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을 데스크톱(PC)처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할수 없는 여러 가지 멀티 작업을 PC 운영체제 스타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이것은 스마트폰 화면을 똑같이 비춰주는 미러링 기능과는 틀린 스타일입니다. 혹시 미러링 기능을 찾는 다면 '삼성 플로우' 앱 또는 다른 앱을 다운받아주세요. 삼성 덱스 지원 사양 알아보기 자 그럼 삼성 덱스(DeX)를 설치 해볼까요? 먼저 지원되는 폰을 확인하세요. 삼성 덱스 지원 스마트폰 갤럭시 S계열 : 갤럭시S9/S9+, S10/S10e/S10+/S10 5G, S20/S20+/S20 Ultra 5G..

수익형 초보 블로그 방문자는 많지만 수익이 없다. [내부링크]

여러 블로그들을 가보면 포스팅 끝에 이런 메시지들이 보인다. '구독과 좋아요는 포스팅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예전 같이 정말 블로그에 글 올리는게 좋아서 순수하게 블로그를 하는 분이라면 정말 힘이 되긴 한다. 또한 블로그 지수를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 구독과 댓글들은 조금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실상 수익형 블로거들에게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구독해서 서로 왕래하고 댓글도 달아주는 블로그 생활도 좋긴 하지만, 잘 왕래도 없는 사람들을 일일이 케어해야 하기 때문에 피곤하기만 하다. 그래서 나는 블로그 생태계에서 소극적이다. 구독자가 거의 없다. 누군가 구독하면 그냥 맞구독할뿐이다. 하하하하! 바램이지만 그냥 개인적으로 서로 파이팅하며 같이 클 수 있는 친구 같은 블로그가 있었으면 좋겠다. 어딜 가나 ..

실생활에 자주 접하는 전기 단위 기호와 명칭 [내부링크]

우리 실생활에는 가전제품과 각종 부품에 전기 단위 기호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단위 기호를 알고 보면 제품의 사양도 짐작할 수 있으며 전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또한 전기에 관심이 많아 공부를 열심히 한다면 심지어 고장 난 제품을 고치는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지만 모르고 넘어갈수 있는 전기 단위 명칭(읽는 법)과 단위 기호와 종류, 유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전기 단위들 단위 명칭 읽는 법 단위 기호 단위 종류 단위 유래 볼트 (Volt) V 전압의 단위 1A의 불변전류가 흐르는 도체의 두점사이에서 소비되는 전력이 1W일 때 그 두 점 사이의 전압 및 이에 상당하는 기전력을 말하는데요. 1V= 1W/1A입니다. 1881년..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계좌 등록법 (SWIFT 은행식별 코드/ 영문 은행명)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계좌는 미리 준비해서 등록하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최소 지급 기준인 100달러가 초과된 달로부터 다음 달 21일을 전후로 애드센스가 수익금을 송금하는데 미리 수익금 계좌를 준비 안 해서 이것저것 정신없이 부랴부랴 그 이후에 지급 계좌를 등록하게 되면 지급까지 한 달을 더 기다려야 하는 고난을 겪게 됩니다. (뭐 구글 애드센스로 인해 기다림의 인내가 늘어나서 상관은 없지만) 오늘은 초보 블로거들의 애드센스 첫 수익금을 받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계좌 등록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좌 등록에 앞서 아직 외화통장을 만들지 않았다면 밑에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애드센스용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모바일에서(비대면 계좌) 만드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입력하기 2. 인증완료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이후 기다림과 여러 번의 승인 거절, 우여곡절 속에 승인이 난다면 바로 광고 게재를 시작할 수 있는데요. 광고 게재 후 수익이 차츰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PIN번호 인증의 시작 광고 수익이 10달러에 도달하게 된다면 구글 애드센스 메뉴 오른쪽 공간에는 새로운 팝업 메시지가 생깁니다. 밑에와 같은 팝업인데요.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20XX년 X월 X일 우편으로 PIN을 발송해 드렸습니다. 도착하기까지 2~4주가 소요됩니다. 발송된 PIN을 입력하여 주소를 확인하세요. 이것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거치는 인증의 마지막 관문인데요. 불합리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수익을 만드는 사람들을 걸러내기 위한 조치로 청구서 수신 주소를 확인해야 비로소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

애드센스용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모바일에서(비대면 계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로 달러 수익을 거두게 되면 꼭 있어야하는 달러 전용 통장인 외화통장이 있어야합니다. 외화통장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 수익을 받을수 없는데요. 이제 막 시작하는 수익형 블로거는 미리 여유롭게 외화통장을 만들어 놓는것이 좋습니다.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의 장점 외화통장 마다 수수료가 천차 만별인데요. 외화를 받거나 출금할때 수수료를 따져보고 최대한 저렴한곳에서 통장을 만드는게 치킨값이라도 세이브 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익형 초보 블로거들은 SC제일은행 부터 개설을 합니다. 그 이유는 아직 수익이 많지 않고 적은 수익 마저 떼먹고 싶지 않기 때문인데요. SC 제일은행은 외화 입출금에 대해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면제라는 파격적인 혜택이 있어서 특히나 더 많이 통장을..

퇴출되는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내부링크]

1996년 태어난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는 원래 단순한 GIF 애니메이션을 대체할 용도로 웹용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로 주로 사용됐는데, 웹 디자인 관련 활용도가 높아 점차 인기가 많아져 웹 제작의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 우리나라에서는 마시마로, 졸라맨, 달묘전설, 우비소년, 뿌까, 오인용, 같은 익숙한 플래시 애니메이션들이 유행하면서 플래시 제작 열풍이 불기도 하였는데요. 그 당시엔 사이트를 들어가면 어디서나 플래시로 만든 영상이나 기타 제작물들을 볼수 있었으며 없으면 허전할 정도였습니다. 그 시절은 요즘 같은 1인 개발자들이 늘어나던 때로 플래시 제작 공부도 서로 경쟁적으로 했던 기억이 납니다. 전 개인적으로 군 시절부터 독학으로 플래시를 ..

혈압 바르게 재는 방법과 혈압약 잘 복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은 각종 성인 질환의 원인이 되면서 혈압을 수시로 측정하여 자신의 몸의 상태를 알고 돌보는 것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 중에 기본이 되었는데요. 관리가 늦어질수록 합병증을 유발수 있는 고혈압, 오늘은 예방을 위해 혈압을 바르게 재는 방법과 혈압약 잘 복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압 바르게 재는 방법 식사 전에 혈압을 재라 - 혈압은 식사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그 이유는 음식물이 위에서 소화되는 작용을 하면서 일시적으로 위장에 많은 혈류들이 몰리게 됩니다. 그 결과 혈압은 일시적으로 저하되어 측정되게 되는데요. 특히 고령층의 어르신들은 식후 90분 동안 혈압이 감소하는 식후 저혈압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식사 시 맵고 짠 음식을 먹고 많은 수분을 섭취하였다면 식..

보글보글 게임 엔딩에 숨겨진 슬픈 이스터 에그 [내부링크]

80년대 후반 오락실을 가면 빠지지 않았던 전설의 게임 'Bubble Bobble 버블보블,' 버블 거품을 쏘는 드래곤이 스테이지의 괴물들을 거품에 가둬 터뜨려 없애며 한단계씩 올라가는 게임으로 1986년 8월에 일본의 타이토(TAITO)사에서 출시하여 아직까지도 큰사랑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글보글로 발음하였는데 그발음은 라면과도 어울려 보글보글의 게임음악과 함께 예전 소녀시대가 출연한 'ㅅㅇ 라면 CF'에서 빛을 바라기도하였다. 게임 스테이지 마다 알파벳 E, X, T, E, N, D를 다 모으면 생명이 추가되어 게임을 더 즐길수 있었지만, 예전 한국 내 오락실의 보글보글 버전은 거의 불법 복제 기판으로 생명이 5개 이상 올라가지 않고 250000점으로 넘어가면 알파벳을 모아도 더 이상 생명력..

태어난지 얼마 안된 신생아 돌보는 법 [내부링크]

10개월 간의 인내, 아기가 태어나게 되면 엄마는 삶에서 가장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아기는 태어나고 얼마 동안은 혼자서 뭐든 할 수 없는 시기이므로 먹는 것, 입히는 것, 목욕시키는 것, 건강, 잠, 배변까지, 엄마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로 한다. 엄마가 적극적으로 지혜롭게 신생아 돌보는 방법을 알아두면, 힘든 시기를 좀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을 듯하다. 태어난지 얼마 안된 신생아 돌보기 산부인과에서 정신없이 아이를 낳고 몸 좀 추슬러 이제 집으로 아기를 데려가야 하는데, 태어난지 얼마 안된 신생아를 집에 데리고 오면 여러 감정들이 동시에 일어난다. 소중한 아기와 함께 살 새로운 집을 보여 준다는 생각에 셀레이기도 하지만 아기를 잘 키울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도 동시에 생긴다. 부모라고 해서 아기의..

저소득층을 위한 2020년 내일키움일자리 모집/신청방법 (10월 13일자) [내부링크]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자활복지개발원'에서는 코로나 19 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근로경험 축적과 생계지원을 위한 '내일키움일자리사업' 단기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중에 있습니다. 한시적인 일자리이지만,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 단비 같은 일자리인데요. 모집은 10월 22일까지이니 기준 중위소득 75%의 저소득층에 해당하는 분들은 대상 기준을 잘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한국자활복지개발원 홈페이지 1. 2020년 내일키움일자리 사업 안내 참여 가능 대상사 ⊙ 만 65세 미만의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인 자 - (나이 기준) 1955년 10월 8일 이후 출생자 (공고일을 기준으로 함) - (소득) 신청인 가구의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합산액이 아래 소득기준..

하루 400g이상 채소와 과일을 함께 섭취하면 사망률을 42%까지 낮출수 있어요. with 채소 과일의 효능 및 영양 분석표 [내부링크]

세계 보건기구 WHO에서는 채소와 과일의 하루 섭취 권장량인 400g(과일과 채소를 합쳐)의 1.4배 수준인 560g 이상을 섭취하면 사망률이 42%까지 감소하고 400~560g을 먹으면 36%, 240~440g은 29%, 80~240g은 14%의 사망률 감소 효과가 있다고 밝혔는데요. 또한 적게는 200g만 섭취해도 뇌졸중 발병 위험을 11%나 감소하게 한다고 하니 꼭 필수적으로 먹어야 하겠습니다. 이런 건강에 유익하고 좋은 채소와 과일을 이용하여 아이들이나 가족들을 위해 건강한 요리를 기획 중에 있는 일반분들을 위해 간단한 '채소 과일의 효능 및 영양 분석표'를 준비했습니다. 밑의 재료들은 100g을 기준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감자 효능 - 해독, 정장, 정화, 고혈압, 위궤양, 십이..

화성 대접근, 밤 하늘의 화성을 눈으로 볼 수 있어요. [내부링크]

절대 놓치지 마세요. 오늘 밤 가장 크고 밝은 화성을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화성 관측은 눈으로도 한 달가량 관측 가능합니다. 한국시간으로 2020년 10월 14일 밤 화성의 궤도가 지구와 가까운 6210km(3859만 마일) 거리까지 근접할 것으로 나사는 관측했습니다. 이는 17년 전인 2003년 화성이 지구와 5455km(3390만 마일) 거리까지 근접했던 이후 가장 가까운 거리입니다. 하지만 이 관측 시기를 놓치면 15년 후인 오는 2035년 9월 15일 쯤에서야 이 정도로 가까운 화성을 관측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어찌 됐던 한번 봐야겠네요. 더 크게 보일지 모르겠지만 핸드폰으로 40배줌해서 사진을 찍어봐야겠습니다. 화성은 태양계에서 금성 다음으로 지구와 가까운 행성입니다. 화성의 공..

미국의 6번째 화성 탐사 로버 퍼시비어런스의 화성토양 채취 임무와 강대국의 화성 탐사 경쟁 [내부링크]

본격적인 화성 탐사 경쟁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6번째 화성 탐사 로버 퍼시비어런스 지난 1997년 최초의 화성 탐사 로버로 착륙에 성공한 체류자 ‘소저너(Sojourner)’와 2004년 착륙한 영혼 ‘스피릿(Spirit)’ 과 기회 ‘오퍼튜니티(Opportunity)’, 2012년은 호기심 ‘큐리오시티(Curiosity)’, 2018년 화성 지질 탐사 목적의 고정식 탐사선 로버 ‘인사이트(InSight)’에 이은 NASA의 또 하나의 화성 탐사 로버가 임무를 수행하러 먼길을 떠났는데요. 지난 7월 30일(미국 동부시간) 오후 8시 50분, 화성과 지구가 5500만 km로 가장 가까워지는 거리를 맞아 미 항공우주국(NASA)에서는 6번째 이동형 화성 탐사로봇(로버) '퍼시비어런스(Persever..

해외 직구 사이즈 찾기(옷 사이즈, 신발 사이즈) [내부링크]

요즘 알뜰한 사람들은 좀 더 저렴하고 유니크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사기 위해 해외 직구를 자주 이용합니다. 하지만 해외 직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옷이나 신발을 구입하려 할 때면 한국의 옷 사이즈와 신발 사이즈와는 단위부터 달라 해외 직구하기 꾀 힘들어지는데요. 또한 주문하려는 제품에 해당하는 각 나라별로 사이즈와 기준도 달라 해외 직구하기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일히 치수를 재고 비교하는 귀찮음을 없애 드리기 위해 한국, 영국,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미국, 일본 등 7개 나라의 사이즈 표를 준비하였습니다. 실속 있는 당신은 열심히 국내 온, 오프라인 쇼핑몰과 가격을 비교합니다. 대부분 해외 직구 제품은 생산업체에서 바로 판매하는 거라 더 저렴할 수 있고 어떤 제품은 무료배..

도라지 배즙 효능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무척 건조해지고 쌀쌀해졌죠? 이런 환절기엔 비염과 기침이 심해지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오늘은 이런 비염과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 배즙에 효능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도라지 배즙은 이 시기 때 미리 구입하거나 집에서 직접 만들어서 봄이 올 때까지 호흡기와 기관지 보호를 위해 꾸준히 복용하는 게 좋을 듯싶습니다. 먼저 도라지와 배의 효능은 이렇습니다.볶아 먹고 무쳐먹기도 하는 도라지.. 도라지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본초강목과 동의보감에 따르면 목의 가래와 고름을 없애는 효능이 뛰어나 목구멍이 아프고 붓는 증상을 완화시킨다고 하는데요. 도라지 껍질에 있는 사포닌 성분과 그밖에 무기질과 비타민, 섬유질까지 함유돼 있어 건강에 다양하게 도움을 주는데 도라지의 성분들은 면역력과 콜레스테롤 수..

치약 성분 확인하고 사용하기 [내부링크]

치아 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은 하루에 3번 식사 후 양치질을 빠지지 않고 하는데요. 하지만 매일 쓰는 치약에는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유해성분을 함유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피할 수 있다면 피하라! 멀리해야 하는 치약 성분 우리는 흔히 쓰는 치약에 대한 관리가 소홀했는데요. 먼저 치약 구입하기 전 가장 먼저 체크해 봐야 할 성분은 바로 보존제 '파라벤(paraben)'과 향균제 성분인 '트리클로산(triclosan)'입니다. 파라벤은 함량만 지키면 안전하다고 하지만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치약의 특성상 그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구조를 갖은 파라벤 성분이 몸에 많이 흡수될 경우 호르몬 분비를 교란시켜 남성은 생식기 장애, 여성은 유방암 발병률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

핸드폰 유심 인식이 안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거나 새 폰에 유심을 꼽아 사용하다 보면 오류가 발생하여 핸드폰에 유심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유심(USIM)칩 정보가 인식되지 않아 고객센터에 문의하십시오' '설치된 SIM카드 없음'이라는 등의 메시지가 뜨는데요. 이로 인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고 통화조차 되지 않습니다. 이는 대부분 일시적인 오류로 금방 다시 잘되기도 합니다. 이런 오류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같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유심의 접촉 불량일수 있습니다. 핸드폰이 일시적인 충격을 받아 접촉 불량이 생기거나 하여 인식이 안될 수도 있는데요. 우선 핸드폰을 끄고 배터리 탈착이 가능한 오래된 스마트폰이라면 후면 커버를 분리하고 유심칩을 다시 장착하면 되며, 근래에 나온 핸드폰은 유심이 장착된 핸드폰 측..

한글날 10월 9일 공휴일 택배 배송 [내부링크]

한글날의 역사를 알아보면 세종실록에 1446년 음력 9월(훈민정음 해례본에서는 9월 상순에 책을 펴냈다고 함)에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반포한 것으로 쓰여있습니다. 이것을 그레고리력으로 계산하면 10월 9일이 되는데요. 이 날은 일제 치하였던 1926년 신민사와 조선어연구회가 만든 '가갸날'에서 국어학자 주시경 선생이 지은 '한글' 이름을 따 '한글날'이 되게 됩니다. 1945년 8월 15일 해방 이후 대한민국 정부는 한글날을 제정하고 공휴일로 만들게 되는데요. 하지만 몇 세대의 정권을 거치고 1990년 11월 5일이 되자 공휴일이 지나치게 많아 경제 발전에 지장을 준다는 이유로 국군의 날과 함께 한글날이 공휴일에서 빠지게 됩니다. 그러다 한글날을 공휴일로 지정하기 위해 다각도로 진행하였는데 결국 2012..

사망률 98.5% 뇌 먹는 아메바 지구 온난화로 어디서든 생길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2020년 9월 26일 미국 텍사스 주 레이크 잭슨 시는 재난 사태를 선포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수돗물에서 '뇌 먹는 아메바'라 불리는 '네글레리아 파울러리(Naegleria fowleri)'가 검출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텍사스 주는 수돗물의 용도를 변기 물 내리는 용도 외에 음용을 금지하게 되는데요. 앞서 9월 8일에는 수돗물에서 네글레리아 파울러리에 감염된 6살 소년이 숨지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하였다고 하니 그 공포는 시민들 사이에서 이루 다 말할 수 없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미 질병통제센터에 따르면 이 네글레리아 파울러리는 주로 따뜻한 담수, 연못, 호수, 강, 온천, 산업 발전소에서 나오는 온수에서 서식하는 아메바라고 전하고 있는데요. 특히 46도의 고온에서 가장 잘 번식한다고 합니다...

치아 6개월에 한번 정기적으로 스켈링 받으세요. [내부링크]

하루 종일 치아 때문에 불편하다. 며칠 전부터 충치치료 후 그 부위를 금으로 메우는 인레이(inlay)를 했던 오래된 어금니 치아 부근이 좋지 않다. 계속 이물질이 낀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이 치아는 정말 원인을 알 수 없고 치아가 예민하여 몇 년간 나를 괴롭힌다. 신경 치료를 하면 치아가 약해지지만 그냥 신경 치료하고 크라운을 씌우고 싶을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어쩌면 인레이 치료를 하기 전이 더 나았던 거 같기도 하다. 올해는 코로나로 치과가기도 힘들고 그래서 몇 달 전부터 집에서 치아 관리를 하기로 마음먹었는데, 치아에 맞는 치간칫솔, 치실은 항상 이용하며 칫솔 살균기, 휴대용 워터픽, 휴대용 스케일링기 등, 이것 저것 나름 치아 관리 용품을 저렴하게 해외 구입 또는 국내 구입해서 사용 중이다..

초보 블로거를 위한 워드프레스 괜찮을까? [내부링크]

많은 블로거들은 대표적으로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티스토리, 그리고 워드프레스에서 자신의 블로그를 꾸미며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 세 곳의 플랫폼은 각자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플랫폼 사용자 1위의 네이버 블로그는 다른 플랫폼보다 방문자가 보장된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고,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는 코딩만 이해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디자인의 블로그를 계획하고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저품질에서 조금 더 자유롭고 다양한 플로그인을 지원하며 세계인을 상대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중 워드프레스에 대해 잠시 초보 입장에서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랫폼은 전세계에서 35% 이상 사용되고 대기업, 공공기관에서도 일부 사용되는 등, 국내 콘텐츠 관리 시스..

등과 목에 담 걸리는 이유와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랜 시간 동안 책상에 앉아있거나 잘못된 자세로 잠을 자고 일어날 때 갑작스럽게 목이나 등에서 쥐가 걸리는 듯한 담을 겪게 되는데요. 이 담을 다른 말로는 '근막통증증후군'이라고도 말합니다. 이 뭉친 통증이 계속되게 되면 움직이는데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심하면 두통과 수면장애까지 유발하여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초래하는데요. 이처럼 심각해지기 전에 되도록 빠른 시간 내에 병원에 가서 진찰받으시길 추천드리며 가벼운 담에 걸렸을 때는 대처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간단 스트레칭과 간단한 지압법이 있습니다. 함께 간단히 알아볼까요? 간단 스트레칭하기 등의 담을 풀 수 있는 간단 스트레칭으로는 먼저 한 팔을 구부리고 머리 뒤로 넘기고 반대 팔로는 넘긴 팔꿈치를 당겨주는 스트레칭이 있고, 의자에 앉아 양손에 깍지..

눈에 좋은 지압법 [내부링크]

본격적인 가을철이 시작되면,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이 불며 건조해지는데 이에 적응하려는 눈은 더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눈이 자주 피곤하고 건조해지고 충혈이 계속되면 안구 건조증 또는 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눈도 휴식이 필요한데요. 휴식을 취하면서 눈에 좋은 지압법을 한번 실천해보세요. 눈을 맑게 해주는 지압 두통과 눈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혈자리로 눈과 귀 사이의 관자놀이가 있는데요. 이 곳 말고도 눈에 좋은 혈자리는 많이 있습니다. 찬죽혈은 신장과 연결되어 있는 혈자리인데요. 신장은 망막과 관련된 기관으로 망막으로 가는 혈액양을 증가시켜 눈의 피로함과 눈의 침침함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초에서 1분까지 시간마다 지압을 하면서 눈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승읍혈은 위와 연..

보청기 구입 국가지원금 최대 131만원 지원, 대상자와 신청방법 [내부링크]

인구가 늙어가는 인구 고령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노인성 질환들을 겪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중 국내의 노인성 난청인구는 놀랍게도 809만 명을 넘고 있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노화가 서서히 시작되는 40대부터 듣는 능력이 서서히 떨어지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방 괜찮아지겠지'라며 가볍게 넘어가기도 하는데요. 이런 난청 증상은 그 증상이 시작되는 시기부터 잘 관리하지 않으면 점점 악화되어 치료를 할 수 없는 지경에 까지 이르게 됩니다. 난청이 의심될 때는 하루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하며 기타 보조기구를 이용하면 청력이 악화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보청기를 이용하는 것으로 청력 손실을 늦출 수 있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병원에서 청력검사를 하..

포비돈 요오드액 코로나19 억제 효과 [내부링크]

참 신기하죠. 우리가 알고 있는 일상적인 약물들은 어떨 때는 신비로운 명약이 되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강아지 구충제인 펜벤다졸이 암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소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게 희망을 싹 틔우게 해주기도 하였는데요. 그중 폐암 말기로 투병 중인 개그맨 김철민 씨는 유튜브로 자신의 암 치료를 위해 구충제 치료에 적극적이었다가 암세포가 사라지지 않는 걸 확인하고 결국 8개월 만에 복용 중단하고 마는데요. 결국 자신의 치료 골든타임을 잃어버리고 후회하는 모양새입니다. 이와 비슷한 소문의 약이 있습니다. 바로 가정에 하나씩 있는 국민 빨간약이라 불리는 '포비돈 요오드액'인데요. 포비돈 요오드액은 상처 치료제가 아니라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 세균의 침투를 막는 소독약으로 상처 부위가 아닌 상처 부위 주변에 ..

코 분무형 독감 백신도 있어요. [내부링크]

요즘 독감 주사 맞고 계신가요? 요즘은 백신 상온 보관 이슈로 주사를 맞고 나면 왠지 찝찝하기 그지없는데요. 이런 백신들의 방식에는 주사식 말고도 코에 뿌리는 분무형 백신이 있다는것,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원래 미국에 본사가 있는 메드임뮨(Medimmuve)라는 곳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코 분무형 독감 백신(비강 백신)이 개발되었는데요. 이것은 정말 새로운 방식으로 많은 주목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 이름은 '플루미스트(Flumist)'로 주사를 싫어하는 어린 2세부터 49세의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2003년 미국 식품 의약국 (FDA)에 안전성과 효과를 인증받고 승인되었습니다. 처음 플루미스트 출시 당시에는 백신이 냉동상태로 판매되었다고 하는데요. 의사들이 보관과 사용전 해동을 해야했기 때문에..

고구마 헌터 [내부링크]

오늘은 비대면? 추석 휴일의 시작으로 가족끼리 추석을 보내기로 하였다. 아버지는 어디 가시길 꺼려해서 어머니와 단둘이 함께 차를 몰고 밭주인이 채취를 허락한 수확이 끝난 고구마 밭으로 출동했는데.. 역시나 공짜 고구마 냄새를 맡은 사람들이 일찍부터 고구마 밭에 널렸다. 사람들은 여기저기 고구마 캐기에 여념이 없는데.. 지금 인터넷에서 3kg에 17000원 정도 하니 조금 고구마가 비싸진 거 같다. 그래서 사람들의 눈에선 열정이 활활 불타오른다. 오늘은 날이 화창하고 바람도 잘 부는 게 가을 향기를 느끼게 해 줬는데 차에서 갑작스러운 멀미 빼곤 고구마 캘 때 기분은 좋았다. 이상하게 호미질 몇 번 하면 지치던 내가 오늘은 인간 두더지가 되어 이리저리 땅을 휘집고 다녔는데. 나름 괜찮고 튼실한 고구마도 많이..

저작권없는 무료이미지사진/배경사진 사이트 [내부링크]

블로그 포스트의 사진도 저작권이 있는 시대라, 첫 블로그를 시작하며 저작권없는 무료이미지사진/배경사진을 찾고 싶은데 아무런 지식이나 사이트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참 찾기 힘들때가 많죠? 그런 분들을 위해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이미지사진/배경사진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 있는 대표 사이트를 4개 알려드려요. 픽사베이 (Pixabay) 많은 블로거 분들이 사용하는 대중적인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이며, 한국어가 지원되는 사이트입니다. 한국어 단어로 이미지 검색이 가능한데요. 사진, 일러스트, 벡터, 비디오 종류의 이미지를 지원합니다. 이 사이트는 무료 사진을 올린 사람들에게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집니다. pixabay.com/ko/ 언스플래쉬(Unsplash) 영문 검색만 허용됩니다. 찾고 싶은 이미지..

유튜브 광고없이 보기 [내부링크]

프리미엄 유료 결재를 하지 않은 일반인이 유튜브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중간중간 광고를 꼭 한 번씩 보아야 하는데요. 가끔은 이런 광고가 동영상 시청의 집중도를 떨어 뜨릴 수 있고 어떤 사람들에게는 스트레스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유튜버의 모든 컨텐츠는 시청자들의 광고 소비로 인해 수익이 창출되고 운영되고 있는 게 현실인데요. 이번 포스트에 앞서 자신이 좋아하는 유튜버를 응원하며 양심이 있다면 꼭 몇 초라도 광고를 봐주시길 간절히 바라는 바입니다. 지금 알려드릴 유튜버 광고없이 보기 방법은 유튜브를 이용해 공부나 무언가 집중해서 끊김 없이 동영상을 시청해야 할 때 등 꼭 필요한 사람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광고없이 보는 방법은 PC로 하는 법과 스마트폰으로 하는 법이 있지만 너무 악용되면 유튜버들의..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이제 방어할수 있다. [내부링크]

게재 제한이 된지 벌써 4주가 넘어 자동으로 풀리긴 했다. 4주 동안에 수익만 생각하면 속이 쓰리다. 하지만 내 애드센스 알람은 여전히 게재 제한중 메시지가 보인다. 전에는 애드센스 승인 메일도 안오더니 이번에도 역시나 참 신기한 내 애드센스 계정.. 이제 부정클릭를 무한대로 하는 사람이나 기타 도메인에 대한 IP 수집을 할수 있게 되었다. 또한 확인 안되는 도메인 IP는 따로 벗겨낼수 있다. 이건 어디까지나 머리를 쥐어뜯어 겨우 공부해서 얻어낸 결과이지만, 드디어 무효트래픽 IP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그정보를 얻어낼수 있어 결과에는 대만족한다. 원래 개인의 IP수집은 유럽에서 금지된 사항이다. 그렇기 때문에 트래픽 감지 사이트에서는 방문자의 지역까지는 나타낼수 있지만 IP를 대놓고 수집 할수 없다. 하지..

QR코드 인증 딱 1번만 하세요. 9월 30일부터 전자출입명부 절차가 간소화 됩니다. [내부링크]

QR코드 인증 딱 1번만 하세요. 9월 30일 부터 전자출입명부 절차가 간소화 됩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그동안 국민들이 음식점·카페 등의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해 QR코드를 발급받을 때마다 개인정보를 동의 해야해서 사용에 매번 불편을 겪게 되었는데 이런 방식에서 벚어나 이제 9월 30일 부터는 최초 1회만 동의를 하고 QR코드를 사용하게 하는 방식으로 절차를 간소화 시킨다고 9월 27일 밝혔는데요. 이런 간소화 절차는 지난 16일 '코로나19 개인정보 관리실태 비대면 현장점검'에서 제시된 현장 의견들을 수렴 하여 QR코드 발급기관인 네이버·카카오·PASS등 과의 협의를 거쳐 동의절차 간소화 방안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동의절차 간소화를 통해 기존 QR코드를 사용하던 사람들은 사용에 편의..

비행기 창문에 작은 구멍이 있는 이유와 창문이 둥근 이유 [내부링크]

비행기를 타보신 사람들은 알고 있습니다. 창문을 유심히 보다보면 작은 구멍이 뚫려있는 것을 볼수 있는데요. 원래 이런 건지 하며 의아해하는 사람들도 있고 또는 이 구멍으로 자칫 균열이 생겨 비행기가 위험해지는게 아닌가 하며 공포를 느끼는 사람, 또는 비행기 내 숨구멍인가보다 하며 별관심이 없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작은 창문 구멍에는 과학이 숨어있고 비행기 창문에 꼭 있어야하는 구멍인데요. 이와 함께 궁금한 비행기 창문들과 문이 둥근 이유도 덧붙여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창문에 작은 구멍이 있는 이유 이 작은 구멍에 대한 기술은 1997년 다임러크라이슬러 항공사가 특허를 출원해 지금의 모든 항공기의 창문에 적용되고 있는데요. 미연방항공국(FAA·Federal Aviation Administ..

구글 계정 삭제방법 [내부링크]

구글 계정은 거의 무한대로 만들수 있고 쉽게 잊어 버릴수도 있어 관리가 어려운데요. 오늘은 불필요한 구글 계정을 삭제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기준 삭제할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되 있다면 오른쪽에 보이는 자신의 계정 그림을 눌러주세요. (크롬 브라우저는 멀티 로그인이 지원되기 때문에 다른 계정인지 꼭 확실히 확인하세요.) 그러면 창에 Google 계정 관리 창이 보이는데 들어갑니다. 왼편에 자신의 계정에 관련한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데이터 및 맞춤설정 메뉴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오른쪽에 스크롤을 밑으로 쭈욱 내려보면 데이터 다운로드, 삭제, 처리 계획 세우기 옵션이 보입니다. 이 패널에서 '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화면에서 Google 계정 삭제를 클릭하면 또..

제7차 중국군 유해 인도식 9월 27일 한국서 개최 [내부링크]

나라를 위해 싸운 군인들, 비록 6.25 땐 적이었지만 중국인들에게 그들은 영웅 또는 인민군 열사라고 칭해지고 있는데요. 그들의 유해들은 적이 었던 나라인 한국에서 발굴되어 고국으로 돌려보내지고 있습니다. 이 중국군 유해 인도식은 2014년부터 행해지고 있는데요.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 '중국군 유해 인도식'을 통해 2019년 3월부터 12월 사이 우리 군이 발굴한 중국군 유해 117구(화살머리 고지 발굴 유해 103구, 유품 1,368점 포함)를 중국 측으로 인도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한·중은 26일 한국에서 유해 입관식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27일 인천 국제공항에서 청정궈 중국 퇴역군인 사무부 부부장과 박재민 국방부 차관이 양국의 대표로 참석하는 행사로 치러져 중국군 유해 및 관련 유품을 ..

AI로 본 2020년 가을 단풍 절정 시기 [내부링크]

이제 곧 시민들이 기다리는 울긋불긋한 첫 단풍이 설악산에서 9월 26일부터 시작되어 북한산은 10월 16일 내장산은 10월 18일부터 시작되는데요. 그에 앞서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올해 우리나라 산림의 가을 단풍 절정을 예측한 지도를 발표하였습니다. 시기 예측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법이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단풍 절정 예측 지도와 AI에 대해 잠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단풍 절정 시기를 AI로 예측한 지역은 지리산, 설악산, 한라산을 포함하여 각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주요 산 19개 지역이 대상인데요. - (강원도) 설악산, 화악산, - (경기도) 소리봉, 수리산, 축령산, - (충청북도) 속리산, 소백산, - (충청남도) 계룡산, 가야산, - (경상북도)..

커피프린스 1호점 서교동 홍대 [내부링크]

MBC 다큐플렉스 청춘다큐 다시스물 커피프린스 편을 보고 그냥 긁적인다. 그곳은 홍대에 있는 커피프린스 1호점.. 그곳을 배경으로 한 MBC 드라마가 방송된지도 벌써 13년이 흘렀다. 베이비복스 윤은혜에 대한 편견이 깨지고 팬이 된 작품인데.. 그 OST가 귓가에 맴돈다. 이름이 러브홀릭의 '화분'이였나. '난 그대 작은 창가에 화분이 될께요~'그 당시 싸이월드 메인에 화분에 물주는 사진이랑 BGM으로 달아놨었는데. 아 추억이 돋는다.ㅎㅎ 커피프린스 1호점이 방영된 2007년, 난 사회초년에 아픔을 한번 겪었지만 자신감이 넘처 아무 걱정없는 아주 평화로운 삶을 살고 있었던거 같다. 사실 지금 생각하면 그때 자신감 넘치던 나로 돌아가고 싶기도 한다. 다시 인생을 계획하고 싶기도 하고 많은 감정이 있지만 ..

네이버 2단계 인증 변경한 폰으로 알림 받기 [내부링크]

네이버 사이트를 로그인하기 위해서 만약 네이버 보안을 2단계로 강화시켜 놓는다면 PC 등의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 시 자신의 아이디와 비번을 적고 나서 다시 2단계의 핸드폰 팝업 인증이 필요한데요. 하지만 핸드폰 기기 변경과 기타 설정으로 인해 2단계 인증 팝업 메시지를 못받아 난감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로 인해 전에 사용하던 폰으로 2단계 인증을 받는 일도 발생하게 되는데요. 어떻게 하면 변경한 핸드폰에서 네이버 2단계 인증을 받을수 있는지 간단히 알아봅시다. 우선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을 설치하고 네이버를 실행하면 되는데요. 아이디와 비번을 적고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왼쪽 맨위에 삼선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뉴로 들어가 봅니다. 다음은 오른쪽의 톱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네이버 앱 설정을 들어갑니다. 내..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방법과 재설치 방법 [내부링크]

가끔은 불필요한 윈도우 10 기본 앱은 윈도우 설정의 앱 메뉴에서 삭제 가능하지만 깔끔하게 삭제가 되지 않는데요. 또는 설치된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앱 기본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윈도우 10 기본앱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기본앱 삭제방법은 설정에서 삭제 방법 말고도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PowerShell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 메뉴들 불러오기 단축키인 Window key + X 를 동시에 눌러 줍니다. 거기에서 PowerShell(관리자)(A)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모드로 실행했기 때문에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에 대한 팝업창이 뜨는데 '예'라고 클릭합니다. 그렇게 하면 명..

'앱 기본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Window 10) [내부링크]

윈도우 (Window 10)을 사용하던 중 재부팅하고 나서 어느 순간 이상한 메시지들을 받게 되는데요. '앱 기본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확장자마다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과 연결되는 기본값으로 초기화가 되어 버리며 확장자를 실행시켰던 자신이 설정한 연결 프로그램들의 설정값이 모두 다시 사라져 버려 황당하기 그지없는데요. 이로 인해 연결된 프로그램의 기본값을 윈도우 기본 앱에서 다시 자신이 설치한 프로그램과 연결해야 되는 불편함을 초래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치명적인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4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아래의 해결 방법으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 1. KB3135173 업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스파이앱을 탐지 삭제하는 폴-안티스파이 [내부링크]

자신의 핸드폰에 여러 경로를 통하여 음성, 문자, 사진 등을 훔쳐볼 수 있는 스파이앱이 설치되어있다면 그로 인해 개인적 사생활은 감시되며 그것을 이용하여 범죄에 악용될 수 있는데요. 이런 악성 스파이앱을 진단 삭제하는 앱이 있습니다. 이름은 '폴-안티스파이'인데요.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서 개발한 앱으로 작년 한차례 뜻하지 않은 고난을 겪었지만 더욱더 보완되어 믿을 만한 앱으로 거듭났습니다. 강화된 폴-안티스파이 3.0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서 개발 및 배포한 스파이앱 폴-안티스파이 2.1 버전은 2019년 3월 한차례 수난을 겪게 되는데요. 폴-안티스파이를 사칭한 앱이 역으로 정상 앱인 양 인터넷으로 유포되어 일부 시민이 피해를 보았으며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악성코드 분석 및 유포지를 차단하고 수사하는 ..

사이버 사기 피해 신고 예방법, 사이버캅 앱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민족 대명절이 다가오면서 사이버 사기 피해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가족, 지인들에게 선물할 물품이나 식품을 시중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사려고 하지만 이를 악용한 사기들이 많아지고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에서 제공하는 앱을 이용한 예방법이 있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찰청 사이버캅 사이버 사기 피해 예방과 신고를 위한 유용한 앱을 경찰청에서는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름은 '사이버캅'으로 ONEstore 또는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사이버캅은 기본적으로 사이버 범죄 신고 및 상담, 피해 경보, 예방교육 신청, 예방 팁, 가짜 안전거래 사이트 확인 등을 할 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사..

롤 사미라 출시, 룬 템트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롤 10.19 패치로 151번째 신규 원거리 챔피언인 '사미라'가 추가되었습니다. 8월 초 브라질 스트리머 스티미가 유출한 신규 챔피언 관련 루머 이후 8월 31일 라이엇 게임즈에서는 신규 챔피언 출시를 공식화하였는데요. 사미라는 대검과 양손 권총을 동시에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사미라는 짧은 사거리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공격 사거리에 따라 공격 스타일이 달라지며 기본적으로 쌍권총을 사용해 공격하지만 상대방이 근접하면 대검을 이용한 공격을 가합니다. 챔피언의 스킬 사미라는 공격이나 스킬을 적중시키면 얻는 등급이 있는데 예를 들어 기본 공격인 평타를 가하다가 스킬을 이용해 적에게 다시 적중시키는 방식의 이전에 사용한 것과 다른 형태의 공격을 가할 경우 스타일 등급이 중첩되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

마빈 박 한국계 레알마드리드 1군 선수 [내부링크]

현지시간으로 9월 20일 레알레 아레나에서 펼쳐진 2020/2021년 스페인 라리가 2라운드 레알소시아드와의 경기에 한국계 선수가 출전해 화제인데요. 등번호 28번, 그는 지단 감독의 호출을 받고 공격수 호드리구 고이스와 후반 25분 교체되어 그라운드를 밟았습니다. 그는 오른쪽 윙자리를 뛰었으나 아쉽게도 별다른 포인트가 없이 경기를 마무리하였는데요. 팀은 0:0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그의 이름은 '마빈 박'인데요. 2000년 3월 7일생(20세)으로 한국인 어머니와 나이지리아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입니다. 그는 원래 이름은 '마빈 올라왈레 아킨라비 박'으로 나이지리아식 이름이기에 다소 이름이 깁니다. 그는 2016년부터 레알마드리드의 유스 단계를 밟고 있었으며 지난 시즌은 레알마드리드 2군의 카..

개인파산 신청 및 비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빚, 어느 누구나 가질 수 있는 일이며 거쳐가지 않은 사람이 없는데요. 하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빚을 갚지 못한다면 신용이 떨어지고 사회에서는 많은 고난과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돈이 있으면 한없이 행복하고 없으면 불행해지는 자본주의 사회의 암울한 이면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게 빚을 갚지 못해 어둡고 불행한 일상생활을 계속할 수 없는 노릇이고 다시 처음부터 일어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야 하는데요. 그 방법 중에는 개인파산 신청이 있습니다. 개인파산이란? 개인 채무자가 개인사업 또는 소비활동의 결과로 인해 현재 자신의 재산으로 모든 채무를 갚아 나갈수 없는 상태에 빠진 경우로 그 채무를 정리하기 위해 자기 스스로 파산신청을 하는 경우를 개인파산이라고 하는데요. 신청자는 이후 면책을 받는다면 모든 채무..

PS5 출시 - 플스5 가격, 출시일, 판매사이트, 오프라인 판매처 [내부링크]

PS5 출시 - 플스5 가격, 출시일, 판매사이트, 오프라인 판매처, 게임 (플레이스테이션5) 지난 6월 12일 소니의 퓨처 오브 게이밍 쇼에서 PS5의 외형이 첫 공개된 후 크리스마스 이브쯤 출시예정일 줄 알았던 루머가 있었지만 예상밖에 출시예정일이 앞당겨졌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기쁜 소식인데요. 기존 PS4도 정말 세련됬다고 생각했지만 PS 시리즈는 넘버가 올라갈수록 더 멋진 미래형이 되는 거 같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PS5 플레이스테이션5가 출시일, 가격, 판매(사전예약) 사이트가 오픈되었습니다. PS5 출시일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에서 기다리던 출시일을 공개했는데요. 1차 출시일은 11월 12일 출시국으로 한국, 일본, 미국, 캐나다, 멕시코, 호주, 뉴질랜드,..

2025년 까지 군인 월급 얼마나 오를까? [내부링크]

지난달 8월 10일 발표한 2021~2025년 국방중기계획에서 국방부는 합리적인 급여체계 정립을 위해 하사 입금 체계와 연동하여 2025년 병장 기준 월급을 하사 1호봉의 50% 수준인 월 96.3만 원으로 인상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는데요. 개인적으로 병장 월급으로 2만원도 못 받고 군 시절을 해야 했던 20여 년 전과 비교하면 정말 격세지감을 느낄 수 있네요. 제시대 때는 2만 원도 안 되는 돈을 받으면 금액이 어중간한 나머지 돈 모을 생각도 없었고 대부분 특별한 날 부대원과 PX에서 먹는 걸로만 다 지출해버렸던 시기였는데요. 한 달 96.3만 원 정도로 꾸준한 저축을 한다면 600여만 원 정도를 모을 수 있고 이를 활용해 대학교 등록금 마련 또는 사회에 나와 뭔가 할 수 있는 종잣돈을 만들 수 있기 ..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미국 연방대법관 별세와 미국 대통령 선거 [내부링크]

2020년 9월 18일(현지시간)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미국 연방대법관이 췌장암 전이에 따른 합병증으로 인해 87세의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각종 SNS와 미국 내 정치권에서는 많은 애도를 표하고 있는데요. 1993년 빌 클린턴 대통령에 의해 미국내 역대 두번째 여성 연방대법관이 되었던 그녀는 늘 인종차별 반대, 여성과 성 소수자의 편에서 약자를 대변하였고 정의를 수호하였던 그녀는 진보적인 느낌이 강한 분이였는데요. 연방대법원은 판결은 미국 전역에 변화를 이끌어 내는 씨앗이고 미국 사회를 바꾸는 뼈대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연방대법원의 법관은 그야말로 엄청난 파급효과를 갖는 중요한 신분인데요. 이번 긴즈버그의 죽음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그를 대체할 새로운 대법권을 지명할수 있는 권한이 생겼습..

포도 씻는 법과 보관하는 법 [내부링크]

6000~8000년 전 서아시아에서 처음 재배되었다고 전해지는 포도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안구 건강에 아주 좋고 피로와 체력을 회복시키는데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8월부터 10월 사이가 가장 맛이 좋다는 시기라고 하는데요. 포도를 깨끗이 씻는 방법과 보관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요. 포도 씻는 법과 보관하는 법 포도는 한번에 많이 구입해 잘못 보관하면 벌레가 생기거나 과육이 물러져 상하기 쉽습니다. 깨끗이 씻어서 올바른 방법으로 보관해야 하는데요. 포도는 한알 한알 씻기가 여간 까다롭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씻어야 하는데요. 먼저 큰 송이째로 씻으면 포도알 사이의 이물질이 깨끗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터지거나 흠집이 생긴 포도 알은 때어낸 다음, 가위로 줄기를 잘라서 씻기..

2020년 미드 워킹데드 시리즈 방영일과 기타 루머 [내부링크]

X-file 이후로 제 개인적으로 아주 즐겨보는 미국 드라마가 있는데요. 바로 워킹데드입니다. 만화 원작 드라마로 게임으로도 만들어진 바 있는데요. 2010년 시즌1부터 빼놓지 않고 보는 좀비 드라마이기 때문에 애정이 남다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시즌10 시즌 16화가 불발이 되었는데.. 곧 시즌10 16화가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워킹데드 팬을 위해 시리즈 일정과 기타 루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워킹데드 시리즈 방영일(한국시간 기준)과 기타 내용더 워킹데드 시즌10 16화 : 2020년 10월 5일 곧 방영될 워킹데드 시즌10 16화 "A Certain Doom"에서는 위스퍼러의 우두머리가 된 베타가 마지막 전투를 치릅니다. 또한 유진, 이지키엘, 유미코는 웨스트버지니아에서 라..

불면증 약 없이 극복하기 마인드모어(MIND MORE) 설치 및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이유없는 불면증은 없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습관 등을 알아보고 그 이유를 찾을수 있다면 정말 좋을텐데요. 불면증에 잠못이루는 사람들을 위해 관리 및 개선할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이름은 '마인드모어'로 국립정신건강센터와 연세대학교 의과학행동 연구소에서 공동으로 만든 앱으로 불면증을 느끼신다면 사용해보시고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마인드모어(MIND MORE) 설치 및 사용하는 법 마인드모어는 불면증 치료를 위한 실시간 통계 자료로 불면증 정의 및 증상을 알아볼수 있고, 치료를 위한 자신의 수면 위생 및 리듬정보 등을 한눈에 볼수 있어 진도관리 및 스크랩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하루의 수면일기를 자신이 작성하여 수면 시작과 종료 시간, 수명량 등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앱은 안드로이드폰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스마트폰 사용량 측정 앱 스마트 터치미(Touch me) 설치 사용법 [내부링크]

아이들의 스마트폰 게임 이용시간이 궁금하신가요? 자신의 하루 스마트폰 사용량이 궁금하진 않으신가요? 스마트폰에 설치해 놓으면 알아서 앱의 사용시간과 터치 횟수를 수집하여 스마트폰의 사용량을 객관적 수치로 제공하는 통계앱이 있습니다. 이름은 '스마트 터치미(Touch me)' 앱인데요. 설치도 간단하고 메뉴도 심플하며 앱의 수집 자료를 잘 이용하면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수 있는 앱이니 한번 사용해 보세요. 스마트 터치미(Touch me)설치 하는법 스마트폰 사용량을 측정하기 위한 핸드폰에 먼저 안드로이드 폰 기준으로 플레이스토어를 들어가 검색창에 '스마트 터치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설치를 눌러 스마트폰에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하고 관리와 액세스 허용 메시지를 모두 허용을 눌러주세요. 그..

마성의 토닥토닥 코로나 우울증 극복 앱 사용하기 [내부링크]

우울한 마음이 생기시나요. 특히나 요즘 같은 코로나 19 시대엔 더 그렇죠? 그렇다면 스마트폰에 이 어플을 한번 설치해보세요. 우울한 감정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름은 '마성의 토닥토닥'으로 특허출원까지 받은 우울증 감소 목적의 앱인데요. 오늘은 우울증 극복 앱인 토닥토닥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마성의 토닥토닥 마성의 토닥토닥 앱은 일반인들이 흔히 경험하는 우울감에 대한 부정적이고 왜곡된 생각을 완화해 주고 줄여주는 앱인데요. 허지원 고려대 교수 연구팀과 최승원 덕성여대 교수 연구팀이 정신건강 기술개발사업의 지원을 받아 국민 정신건강 향상을 위해 공동으로 개발하였습니다. 마성의 토닥토닥 앱은 기타 우울장애가 있는 성인 17명을 대상으로 앱을 실험한 논문에서 우울 증상이 47%..

코로나 블루 이겨내기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19가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일상생활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우울감과 피로함이 몰려오기 시작하는데요. 이런 심리적 현상과 불안감 등을 신조어로 '코로나 블루'라고 부릅니다. 오늘은 이런 코로나로 생긴 코로나 블루에 대하여 잠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블루 코로나 19와 우울감을 말하는 (BLUE)가 합쳐져 생긴 신조어 코로나 블루, 지금 대한민국과 세계 여러 나라들은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일상이 멈추다시피 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19는 감염병인지라 사회는 통제되고 있고 크게는 기업, 상인들이 힘들어지고 결국 일반 시민들은 일자리를 잃어가기도 합니다. 이런 파급효과가 큰 감염병에 대해 자신이 전염되는 것에 대한 불안감과 경제 활동이 축..

산림청, 네이버와 '2020 청정숲푸드 온라인 대축제' 개최 [내부링크]

산림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계속된 수해로 피해를 본 임업인을 돕기 위해 네이버와 협조해 가을 제철 임산물을 이달 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온라인으로 판매하기로 하였는데요. 이 행사에는 총 65개 업체가 참여하고 250여 종류의 상품을 판매합니다. 또한 추석대목에 맞춰 선물용으로 잣, 반건시, 산양삼 꾸러미와 가을철에만 잠시 맛볼 수 있는 몸에 좋은 생표고버섯, 생대추 등이 다양하게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맞춰 축제를 홍보하고 판매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진행합니다. 우선 사전 행사로 청정숲푸드.com에서는 9월 17일까지 블로그로 '우리 임산물 소문내기' 행사를, 축제기간 중에는 판매임산물을 이용한 '나만의 숲푸드 요리법 인증하기' 행사를 진행해 당첨자에게는 소정..

국제 국내 석유정보 검색하기 페트로넷 사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시장형 공기업인 한국석유공사는 석유와 관련된 국내외의 정보를 총망라한 종합석유정보망 ‘페트로넷’과 싼 주유소 찾기 사이트인 ‘오피넷’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중 '페트로넷'은 국제와 국내의 석유정보를 검색할수 있고 전문적인 정보를 종합적으로 한곳에서 모두 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석유관련 비즈니스를 하거나 사업을 하시는 사람들에게 참 유용한 사이트인데요. 페트로넷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엔진에 '페트로넷'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사이트를 들어가봅니다. 첫 메인화면 중앙에는 표와 그래프로 국제 원유가격 1배럴(bbl)당 몇달러에 거래되는지 알수도있고 국내유가에서는 리터당 원단위로 주간가격, 주유소 판매가격, LPG 판매가격등을 볼수 있습니다. 왼..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내부링크]

공기업인 한국석유공사에서는 국내 유가 안정과 국민경제 향상을 위해 유용한 사이트를 만들었는데요. 국민들이 한국석유공사가 지원하는 사이트와 앱을 이용해 기름값을 비교 분석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할게요. 이름은 '오피넷'인데요. 사이트와 더불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스토어에서 오피넷 앱을 이용해 저렴하고 싼 주유소를 찾을 수 있도록 인도해줍니다. 먼저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오피넷'을 검색하면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한국 석유공사가 보유한 또 다른 사이트인 사업자를 위한 전문성을 갖춘 '페트로넷' 보다는 아주 간단하게 시민들이 알아볼 수 있게 사이트를 꾸며놓았습니다. 이 사이트의 주목적은 싼 주유소를 찾는 것이기 때문에 시도별 평균 기름값(LP..

핵추진 순항미사일을 개발한 러시아 [내부링크]

러시아는 최근 핵추진 순항 미사일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2025년 개발완료될것으로 보입니다.이것은 유럽입장에서는 국제조약에 위반된 개발이기도 하며 이게 얼마나 위험한 무기인지 함께 잠시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러시아가 개발한 이 핵추진 순항미사일은 '9M730 부레베스트닉'으로 불리우며, 북대서양조양기구 나토에서는 'SSC-X-9 스카이폴'로 불립니다. 이 미사일은 아음속의 속도로 핵연료를 이용해 수년간 지구를 무한대로 돌다 공격타겟이 지정되면 공격을 할수 있어 적에게는 무서운 무기이지만 한간에는 많은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이 핵추진 미사일은 간단히 말해 지구 어디 어느 하늘에서나 무한대로 빙빙돌며 대기하다가 타겟에게 핵공격을 가할수 있는 미사일로 보면되겠는데요.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은 근본적으로 새..

정부 지원 산후도우미 조건 및 신청 방법 (2020년) [내부링크]

출산율이 저조한 한국에서 태어난 아이와 산모는 마땅히 축복받아야 하고 축하받아야 하는데요. 이를 지원하는 정부 복지중 산후 도우미를 지원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는 건강하게 관리받을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부 지원 복지제도로 출산 가정에 산모 및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가정방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제도인데요. 오늘은 정부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산후도우미) 지원 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 지원 산후도우미 서비스 대상(산모·신생아 건강관리) 1. 지원가능 대상 - 국내에 관할 지역의 주민으로 등록이 돼있는 국민 또는 외국인 등록을 한 출산 가정이 대상인데요. ※ 부부 모두가 외국인 경우는 각자 국내 체류자격 비자(사증) 종류가 F-2(거주), F..

갤럭시 노트20, 노트20 ULTRA 화면 캡처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갤럭시 노트가 대세죠? 저도 울트라로 구입했는데요. 하지만 전에 사용한 핸드폰과 다르게 화면 캡처가 쉽지 않더라고요.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갤럭시 노트 20 캡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20와 노트20 Ultra 모델의 화면 캡처 방법은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한데요. 첫번째 방법은 버튼을 눌러 캡처하는 방법입니다. 측면의 버튼과 음량(하)방향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화면 캡처를 할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손으로 밀어서 캡처하기 설정 하면 손날로 화면을 좌에서 우로 밀어서 캡처할 수 있습니다. 캡처가 안될 경우에는 설정을 확인해야하는데요. 설정 메뉴로가셔서 → 유용한 기능 → 모션 및 제스처 → 손으로 밀어서 캡처 ON 으로 켜주시고 다시 손날 모션으로 캡처하시면 ..

192.168.0.1 접속안됨 - ipTIME 검색기로 공유기 접속 해결 방법 [내부링크]

ipTIME 공유기를 구입하고 나서 설치하기 위해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보통 iptime 설정으로 들어가기 위한 공통적인 첫 관문은 http://192.168.0.1 주소를 이용해 들어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주소를 적고 들어 갔음에도 불구하고 접속이 되지 않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접속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세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피 확인하기 기본적 주소로도 설정 접속이 어렵다면 우선 아이피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윈도우 메뉴에 명령 프롬프트 찾아내서 실행하세요. 다음은 명령 프롬프트에 ' ipconfig '라고 적고 엔터를 치면 되는 데요. 화면이 올라가면서 기본 게이트웨이란에 자신의 IP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IP주소를 인터넷 창에 적고 설정 메뉴로 가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민간에 전해지는 엽기적인 똥술 [내부링크]

비위가 상하는 분들은 읽지 않으시고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식사 중이거나 상상력이 풍부하신 사람들은 이 글의 구독을 금지합니다. 그럼 엽기적인 민간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마 조선시대부터 한반도에서 존재했던 걸로 추정되는 민간요법이 있습니다. 근래 80, 90년대까지도 흔히 행해졌던 요법이기도 한데요. 지역에 따라선 어르신들로 인해 지금까지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 이름하야 '똥술' 인데요. 이름 그대로 똥을 이용한 술로 뼈가 부러져 뼈를 더 잘 붙게 하거나 타박상 같이 멍이 들었을 때 울혈이 잘 사라지는 치료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시던 술입니다.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면 전통적인 푸세식 화장실에 대나무속을 파낸 통대나무를 꼽고 1개월에서 많게는 1년 정도 기다리는 데요. 대나무 안에는 똥이 여..

고전 인싸템 공포특급 [내부링크]

집의 책장을 뒤지다 우연히 책 표지가 헤진 오래된 책들을 발견했다. 예전엔 작은 동네 문방구점(문구점)에서 무엇이든 팔았다. 장난감, 먹을 거, 학생용품, 아이들에겐 보물섬이나 다름없는 문방구였는데 그중 책도 팔았다. TV 매체를 보며 자란 나는 '전설의 고향' 탓인지 공포 장르를 무척 좋아했기 때문에 선뜻 문방구 점에서 공포 관련 책을 구입할 수 있었다. 어릴 적 공포 매니아였던 나는 책 표지와 제목만 보아도 그 책의 느낌을 알 수 있었다. 그렇게 마음에 들어했던 '공포특급'이란 책을 구입하였는데 음침하고 다크 한 숲의 표지는 나를 이끌었다. 그리고 실제 괴담인 듯 착각을 만드는 내용들.. 훗날 알고 보니 메인 책 표지는 13일에 금요일을 모방한 거라 하니 김이 빠지긴 하지만.. 93편의 공포 괴담. ..

911테러 19주기 [내부링크]

The September 11 attacks 2020년 9월 11일, 벌써 미국의 911 테러가 발생한 지 19년이 되었습니다. 당시 사고의 여파는 그야말로 믿고 싶지 않은 생지옥 그 자체였는데요. 근처를 지나던 관광객과 미국 시민들, 심지어는 다큐멘터리를 찍던 카메라 감독에게까지 당시 끔찍했던 테러 순간이 그대로 노출됐었습니다. 이 사고로 세계무역센터 건물에 있던 무고한 시민들과 여객기 승객, 미 국방부 펜타곤에 있던 인원 등 무려 3천여 명에 육박하는 사망자와 6천여 명이 넘는 부상자가 발생시켰습니다. 이슬람 근본주의 세력인 오사마 빈 라덴과 그가 이끌던 무장조직 알 카에다의 동시다발적 항공기 납치 테러로 세계 역사상 유래를 알 수 없는 엄청난 규모의 테러로 기억되는데요. 중동과 이슬람 종교에 대한 ..

허수아비 전설 [내부링크]

가을 들녘 곡식을 묵묵히 지키는 허수아비 그에게도 전설이 존재하는데요. 대부분의 전설들은 시간이 흘러 변조되고 바뀌었지만 기본 틀은 비슷합니다. 그렇다면 허수아비의 슬픈 전설에 대해 들어볼까요? 멀고 먼 옛날, 때는 통일신라시대 '허수'라는 처녀의 아버지 '아비'는 새를 무척 좋아했었습니다. 그는 새를 모으고 먹이를 주기 위해 곡식이 아까운 줄 모르고 뿌려됐는데요. 사실 그 곡식은 딸 '허수'가 들쥐 구멍들을 뒤져 한 줌 한줌 모은 황금보다 귀한 낱알이었습니다. 그 시기인 통일신라 후반에는 정치적으로 혼란스러웠고 그런 틈을 이용해 귀족과 관리들은 각종 세금 명목으로 백성들을 수탈하여,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는데요. 이로 인해 가난한 아버지와 함께 있던 딸 허수는 세금을 내기 위해 들쥐 구멍이라도 뒤져 ..

MBC 다큐플렉스 설리편 [내부링크]

9월 10일 밤 MBC에서 방송된 '다큐플렉스'에서 '설리가 왜 불편하셨나요?'편에서는 안타깝게 꽃다운 나이에 숨을 거둔 설리를 둘러싼 대한 오해와 진실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해 준 방송이 방영되었는데요. 설리의 지인들과 어머니가 직접 출연해 설리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설리 어머니 김수정 씨는 7살 때 이혼하고 혼자 아이들을 키워야했고, 설리가 연기학원을 다녔다며 6개월 정도 연기 학원을 보냈지만 수업료가 거의 바닥났고 경비도 많이 들어 포기하려고 할 때 설리가 눈물을 흘리면서 "더 배우고 싶다"라고 하여 학원을 계속 이어갔는데 그 후 한 달 만에 그녀는 첫 드라마인 '서동요'에 캐스팅됐다고 말했습니다. 2005년 SBS에 방송된 드라마 '서동요'를 연출한 이병훈 감독은 설리를 연기도 잘하고 당당..

PDF 파일 변환 사이트 이용하기 [내부링크]

PDF 파일을 따로 갖고 있자니 여기저기 복잡하고 한 개의 파일로 통합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PDF 관련 여러 옵션이 있는 아주 강력하고 유용한 사이트를 하나 찾았는데요. 사이트는 아무 조건 없는 무료입니다. 우선 검색 사이트에 'AllinPDF'라고 적고 사이트를 찾아봅니다.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영문이지만 한국어가 지원되는데요. 사이트 오른쪽 위 언어 메뉴에서 한국어로 바꿔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짜잔~ 이렇게 한국어로 변환되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옵션들은 아주 유용한 기능들이 많은데요. PDF 프로그램이 없어도 사이트에 드래그해 열어볼 수 있는 PDF 뷰어, URL 웹 페이지를 PDF로 만드는 기능, 다양한 유형의 파일을 PDF 파일 확장자로 바꿔주는 PDF 변환기, DOC 및 DOCX 워드 파일을..

sellers.json으로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 문제 해결방법 애드센스 [내부링크]

제 구글 애드센스에 어제부터 이상한 메시지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요즘 구글 애드센스는 저에게 부담이네요. 그렇치만 해결해야 합니다. 문장 내용은 '판매자 정보를 Googles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라는 문장이었습니다. 정말 난감한데요.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 구글의 도움글을 보니.. 광고 생태계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IAB Tech LAb 표준이라고 합니다. 아마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라 공개하지 않으면 수익에 지장이 있다 그런 말 같습니다. 그래서 정보를 더 공개하라는 말 같은데요. sellers.json으로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 문제 해결은 알고 보면 쉬웠습니다. 먼저 경고 문장 옆..

한게임 포커 설치하기 20주년 [내부링크]

와 정말 시간이 빠릅니다. 2000년대 초반 PC방을 가보면 게임을 하던 아저씨, 아줌마들이 나름 보였고 많이들 한게임 신맞고와 포커를 PC방에도 플레이 했었는데요. 실제 돈을 이용한 게임은 아니기 때문에 건전함을 앞세워 많은 인기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집에서 즐기고 PC방에서 할일은 없겠지만요. 이런 한게임이 벌써 20주년을 맞이 하였는데요. 요즘 한창 20주년 이벤트 행사를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오늘은 추억의 한게임을 한번 해볼텐데요. 한게임 대표 보드 게임인 신맞고 고스톱도 있지만 추억의 한게임 포커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요즘 트랜드에 맞게 나온 보드 게임들은 PC와 스마트폰 앱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둘다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C용 한게임 포커 설치하기 먼저 검색 사이트에서 ..

야식 증후군 극복 방법 [내부링크]

잠 못 드는 밤늦은 시간, TV 내 각종 프로그램에선 맛집을 소개하거나 음식을 소개하기도 하는데요. 정말 참을 수 없는 유혹으로 인해 늦은 저녁 시간에도 불구하고 배달 앱을 켜고 음식을 주문해버리는 일을 저지릅니다. '뭐 어때? 배고픈데, 이번만 저녁에 먹고 내일 굶자!' 하지만 저녁에 먹는 음식이 몸에도 가장 좋지 않은데요. 소화기관이 쉬어야 할 늦은 밤에 야식을 먹게 되는 습관이 지속되면 '야식 증후군(night eating syndrome)'이 나타나게 됩니다. 야식 증후군이란 저녁 7시 이후의 식사량이 하루에 먹게 되는 음식 중 50% 이상을 차지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하루 열량의 50%를 급하게 저녁에 몽땅 먹으니 몸에는 과한 부담이 오게 되겠죠? 이 행동으로 인해 신진대사가 비정상이 되어 열량..

국세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 [내부링크]

주인 못 찾아 방황 중인 환급금 찾아가세요. 납부한 세액이 원래 납부할 세액보다 많아 그 나머지 차액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국고에서 잠자고 있는데요. 환급금 발생 후 5년이 지나면 국고에 자동 환수조치되니 지금 이 시간이라도 당장 잠들어 있는 나의 국세환급금을 조회하고 찾아가야 합니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아요. 환급금 찾기 조회 서비스는 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쉽게 조회가능한데요.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 홈택스 사이트에서 조회하기 찾아가지 못한 환급금은 홈택스 사이트에서 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환급금 조회는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바로 조회하실 수 있는데요. 우선 검색사이트에 '국세환급금' 또는 '홈택스'라고 검색하여 사이트를 찾습니다. 이렇게 사이트를 찾으면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

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 구글 퍼블리셔 툴바 (Google Publisher Toolbar), 구글 게시자 툴바,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자 기준으로 편집과 확인 등 정신없이 블로그를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실수를 저지를 수도 있다. 정말 멋모르고 클릭하는 사람도 있지만, 알고 있어도 사람인지라 실수가 안 생긴다는 보장은 없는 거 같다. 이는 블로거 사이에 흔한 일이고, 이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의 무효 트래픽 제재에 걸려 한동안 광고 게재가 중지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개인적인 클릭을 방지하기 위한 유익한 웹 도구 프로그램이 없을까 고민하던차, 예전엔 그저 눈팅만 하였고 쓸만한 좋은 프로그램을 찾아냈지만... ... 프로그램은 구글 퍼블리셔 툴바 (Google Publisher Toolbar)라는 도구로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이다. 자신이 자신의 ..

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내부링크]

아주 이른 아침에 눈뜨자마자 나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들어갔다. 어쩌면 이게 요즘 하루를 시작하는 일과가 아닌가 모른다. 근데 정책센터 메뉴에 눈을 의심하는 메시지가 들어와 있었다. 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 무효 트래픽 문제 - 하.. 이게 무슨 날벼락같은 일인가.. 이로 인해 나의 애드센스 광고는 현 시간부로 중지되었다. 무효 트래픽 문제라 함은 개인 광고 게시자의 부정적인 클릭, 그렇다 자신이 자기광고를 클릭하는 것이다. 또는 유입 방문자에 비해 더 많은 클릭이 이루어졌을 때 생기기도 한다. 그럴지도 모른다. 유별나게 어제 방문자는 특정 포스트로 인해 많이 붐비긴 했다. 하지만 수익은 생각보단 적은 편이었다. 그리고 알 수 없는 자들의 반복적인 광고 클릭.. 즉 한 명 이상..

독감 무료 예방접종 [내부링크]

2020년 일플루엔자 예방을 위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무료 접종 대상자인 분들은 날짜에 맞게 접종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의료기관 방문시에는 꼭 마스크는 착용하시고요, 독감 무료 예방접종 9월 8일부터 예방접종이 시작되는데요. 대상자와 접종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종 대상자 2020년 올해는 대상자가 확대되었습니다. 중.고등학생인 만 13세에서 만18세 (285만명) 및 만 62세에서 64세(220만명)의 노인층 까지 대상자를 확대했는데요. 원래의 3가 백신에서 4가 백신 접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3가 백신은 A형 바이러스 2종류와 B형 바이러스 1종류가 포함. 4가 백신은 3가에 B형 바이러스 1종류가 더 추가돼 A형 2종류, B형 2종류로 구성) -2회 접종 대상자 생..

나디르 샤 낙타 포병 잠부라크 [내부링크]

1730년 봄. 우리나라 조선시대로 말하면 조선 영조 6년. 페르시아 사파비 왕조 장군 나디르 샤(1688~1747)는 영토 서쪽, 당시의 최대 적인 오스만 제국을 격파하기로 결심합니다. 사파비 왕조 vs 오스만 제국의 전쟁. 1만 5천명 vs 8만 명으로 5배 이상 차이나는 병력이었는데요. 병력만 봐도 가망이 없어 보이지만 그는 굴하지 않았고 이길수 있는 자신이 있었습니다. 이미 1729년 '담간 전투'에서 사파비 왕조에게 반란을 일으킨 호타키 왕조와의 싸움에서 큰 승리를 거뒀기 때문에 사파비 왕조(2만 5천명) vs 호타키 왕조(5만 명) = 사파비 왕조 승! 그의 특유의 전술을 이용해 보기로 하는데요. 그는 오스만 제국과의 장장 5년에 걸친 치열한 전투를 치렀습니다. 오스만 부대는 5만명의 희생자가..

네이버 번역기 Papago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지금은 글로벌 시대입니다. BTS와 같은 유명 가수들이 대한민국을 빛내 외국인들도 한국인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났는 데요. 외국말을 아무것도 몰라, 혹여나 길에서 만날 수도 있는 외국인에 대한 도움을 지나칠 수도 있고 또는 기타 글로벌 SNS 활동에 타 국가 사람들의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번역기 사용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번역기 중에서도 정확하고 확실한 네이버 번역기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는데요. 사용법은 아주 쉽고 번역기 개선에도 참여할 수 있으니 한번 같이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번역기 Papago 사용하는 법 먼저 네이버 사이트에서 네이버 번역기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네이버의 주력 번역기인 Papago사이트를 찾을수 있는데요. 주소 클릭 또는 밑에 PC버..

티스토리 방문자 숨기는 방법 [내부링크]

1명.. 10명.. 100명.. 항상 꾸준한 방문이 가능한 건 아닙니다. 가끔은 자존심이 상해 자신의 티스토리 방문자를 숨기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또한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자가 별로 없는 것을 보고 그나마 각종 경로를 통해 왔던 사람들은 글을 보기도 전에 신생 블로그라 치부하며 뒤로 가기를 누를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킨에 장착된 나도 보고 남들도 볼수있는 티스토리 전체 방문자 통계는 좋을 때도 있지만 좋지 못할 때도 있는데요. 아직도 방법을 모르시는 블로그 초보분들을 위해 초간단한 티스토리 방문자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자신의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를 갑니다. 다음은 왼쪽 메뉴들 중에 꾸미기 >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세요. 자신이 사용 중인 스킨에서 편집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오..

손톱으로 보는 건강신호 [내부링크]

손가락의 끝에 위치한 손톱 부위는 모세혈관들이 많이 모여있으며 만약 순환계 질환을 겪는 사람들의 혈액순환 문제를 쉽게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 이상으로 인한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영양분의 공급도 안 좋아지고 손톱과 기타 손끝 부근의 세포들도 좋지 못하게 성장하게 되는데요. 그중 오늘 우리는 손톱이 보내는 건강신호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톱으로 보는 건강신호 건강한 사람의 손톱은 도톰하고 윤기가 있고 잡티가 없고 매끄럽게 잘나와있으며, 우리가 손톱을 인위적으로 눌렀다 떼보면 3초 이내에 선홍색으로 돌아가야 건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손톱 타입으로 내몸 건강상태를 확인해 볼 텐데요. 함께 봅시다. 1. 평상시 검붉은 손톱 평상시 가만히 있을 때도 유..

얼음을 자주 먹나요? 철분 결핍을 의심해보세요.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 뜨거운 날씨를 극복하기 위해 얼음을 먹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하지만 얼음 먹는 행동이 여름에 한정되지 않고 계절마다 쉴 새 없이 중독된 것 마냥 자주 찾게 된다면 자신의 몸에 무언가 이상이 있다고 생각해보아야 하는데요. 잦은 얼음을 씹어먹는 행위는 치아에도 악영향을 줍니다. 잇몸이 손상과 치아 겉면의 에나멜이 손상되거나 치아가 깨지고 턱근육 까지도 무리가와 통증이 올 수 있으니 얼음을 씹어 먹는 행동은 자주 안 해야 합니다. 하지만 얼음을 먹지 않으면 담배 금단 현상과 같이 마음적으로 안절부절못하지 못하며 일상생활에 집중하기가 힘든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들의 문제는 어디서부터 왔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음을 자주 먹는 이유 얼음을 자주 먹는 이유 중 하나는 환경으로 인해 정신적..

손발톱 무좀 이것만 알고가자 [내부링크]

어느 순간 손톱 발톱을 깎다가 유난히 두꺼워진 손발톱을 볼 수 있는데요. 신발을 잘못 신어서 이렇게 두껍게 변형된 건가? 손으로 일하면서 생기는 손톱 변형인가? 하며 그냥 넘어가는 사람도 있지만 이것은 그냥 넘어갈 일이 아닙니다. 이 현상은 피부질환에 걸려있다는 증거이며 그중 전염성이 있는 무좀에 걸렸다는 것을 알려주는데요. 손발톱 무좀에 걸리면 손발톱의 색이 탁해지며 광택이 사라지며 또한 쉽게 갈라지거나 부러집니다. 이를 확인한다면 피부과나 약국을 어서 찾아 치료에 나서는게 좋은데요. 악화된다면 손발톱이 빠질 수도 있고 다른 가족에게 전염되어 좋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심코 지나가기 쉬운 손발톱 무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발톱 무좀 이것만 알고가자..

치아 손상에 최악인 행동 [내부링크]

치아는 어찌 보면 도구이지만 소중하게 다뤄야 하는 중요한 뼈인데요. 나쁜 습관들로 치아가 손상이 가고 치아가 좋지 못한다면 삶의 질은 오히려 떨어질 수 있습니다. 치아가 오래 건재할수록 건강 또한 좋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몸 건강과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는 치아,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가끔 치아에 손상을 주는 행동을 하기도 하는데요. 치아 손상에 최악인 행동들엔 무엇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손상에 최악인 행동 치아는 한번 손상되면 복구되지 않는 평생 함께 소중하게 다뤄야 할 친구 같은 존재입니다. 치아를 손상시키는 우리의 무의식적인 행동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얼음을 씹는 행동은 좋지 않아요. 더운 여름을 극복하기 위해 얼음을 자근자근 씹어먹으며 패기넘치는 행동을 하시는 분들..

치아 손상을 일으키는 음식 [내부링크]

오복(五福) 중 하나인 치아 건강, 인간을 포함한 모든 동물에게 있어서 치아는 정말 중요한 부위입니다. 생존에 있어 음식을 씹을 수 없다는 것은 참 불행한 일인데요. 만약 악어가 치아가 없다면 어떠할까요? 악어는 얼마 지나지 않아 굶어 죽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듯 어느 동물 세계에서나 치아가 좋지 못하면 생존율도 떨어지는 게 현실입니다. 인간에게서의 치아는 움직이고 씹는 운동으로 인해 뇌 신경을 자극하고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며, 음식물을 잘게 부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소화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소화가 잘돼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기도 하는데요. 우리의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음식 중 소중한 치아에 손상을 일으키는 의외의 음식들이 있었으니..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손상을 ..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내부링크]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은 업무 시간동안 스마트폰을 이용할수 없는 분위기에서 일하게 되는데요. 딱딱한 업무에 잠시나마 한눈 팔거나 일 끝나고 친구들과 밀린 약속을 잡을때 이용할수 있는, 가끔 자신의 업무 PC에 몰래 카카오톡 메신저라도 설치하고 싶은 맘이 간절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그런분들을 위한 대한민국 대표 메신저인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자 대화를 하던 10여년 전만해도 핸드폰의 메신저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보급되고 나서 새로운 앱으로 만든 무료 카카오톡 메신저가 스마트폰을 사면 꼭 먼저 설치해야하는 앱으로 인기가 많아졌는데요. 이런 완소 카카오톡 메신저도 2010년 3월 18일에 출시되고 벌써 10년이 넘었습니다. 원래 인기있었던..

외환은행 환율조회 간편하게 실시간 조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외국 관련 일을 하고 계시거나 기타 외국에서 사업하시는 분들은 환율조회를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요. 환율에 따라 수익성이 나기도 하며 손해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환전에 앞서 필수적인, 환율조회를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외환은행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에서 돈을 벌어 한화로 만드는 환전을 해야한다면 많은 환전 수수료가 낭비되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실시간 환율조회는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적인 사항이 돼버렸습니다. 해외여행을 가거나 사업 자금 융통을 위해 가지고 있는 한화를 외국자본으로 환전해야 하지만 환율이 높은 날에 대량 환전을 하게 된다면 많은 손해를 입게 되는데요. 항상 손해에 민감한 분들은 실시간 외환 환율조회를 해보는 습관을 길러야겠습니다. 그럼 ..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즈 가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면 키워드의 단가 체크는 중요합니다. 키워드의 단가가 궁금하신가요? 단가를 파악할 수 있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즈는 원래 광고주가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시하기 위해 사용하는 관리 도구입니다. 하지만 많은 블로거들은 유용한 키워드를 찾기 위해 이 사이트를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아마 막 시작한 수익형 초보 블로거 분들은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즈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애즈 가입하는 방법 인터넷 검색으로 구글 애즈(애즈워즈) 사이트를 찾습니다. 먼저 구글 애즈(Google Ads)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필수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홈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지방쓰는 법 [내부링크]

제사와 명절인 설과 추석의 차례는 부모, 조부, 증조부, 고조부까지 모시는 4대 봉사 (四代奉祀)를 합니다. 언제부터 했는지는 자세한 유래가 없지만 기록으로 중국 남송의 유학자 주자(朱子)가 만든 혼례의 네 가지 의식이 기록된 주자가례(朱子家禮)에 4대 봉사(奉祀) 내용이 나오고, 조선 시대 경국대전에는 관직에 따라 3대 봉사(6품 이상), 2대 봉사(7품 이하), 일반 서인은 1대 봉사(부모)를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명절이나 제삿날이면 나름 격식이 있는 집에선 지방(紙榜)을 써야하는데요. 항상 적는 것이지만 도움을 줄 수 있는 웃어른들이 없다면 적는 형식을 몰라 난감해하기도 합니다. 제사와 설 추석 명절의 차례 때 지방 쓰는 법은 남자와 여자가 조금 다르고 관직(공직)에 나갔느냐 안 나갔느냐에..

설, 추석 명절 상차림 제사상 차리는 법 [내부링크]

민족의 대이동이 펼쳐지는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해를 시작하는 다짐의 설 명절 또는 결실의 계절 가을에 찾아오는 추석 명절이지만 올해는 특히 작년과 다르게 전염병으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힘들었었고 각기 다른 고통의 나날들로 작년보다 못한 명절을 보낼 예정인데요. 설 명절 새해의 벅찬 희망을 품거나, 추석 해지는 노을 익어가기 시작하는 가을 들녘을 보면 가끔 마음 또한 먹먹해질지도 모를 일입니다. 하지만 희망은 어디서나 꽃이 피며 이런 감정을 오래 느껴선 안 되겠죠? 곧 행복한 우리 가족들을 만나게 될 테니까요. 막상 집에 가서 무언가 도와주려고 하다 당황스럽게 하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제사상 차림인데요. 명절마다 가끔 하는 일이라 기억에 남지 않고 자주 잊어버리기 일쑤입니다. 해년마다 돌..

국민연금 납부예외 신청방법 [내부링크]

노후를 위한 미래 투자 국민연금 납부, 소득이 일정 이상 발생하면 의무적으로 납부해야 하고 월급 또는 기타 소득에서 일정 부분을 가져가기 때문에 당장 현실은 혜택이 없어 조금 아깝기도 하는데요. 만약 이런저런 일로 당장 소득이 없다면 국민연금 납부가 엄청난 부담으로 돌아오게 되는데 이를 잠시 해결할 수 있는 국민연금 납부예외 신청방법이 있습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예외 국민연금은 나이가 먹어 은퇴 후에 별다른 소득이 없어 힘든 생활을 하게될지도 모르는 국민들의 기본적인 생활 유지를 보장하기 위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국가 보험인데요. 소득이 있고 일정한 소득이 발생되는 안정된 일을 하게 되면 부담이 덜되지만 일할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지출을 줄여야하기 때문에 오히려 큰 부담..

사진빨 안 받는 사람들 특징 [내부링크]

아무리 노력해도 사진 속 자신의 얼굴은 잘 나오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사진은 평면적인 2D 결과물이고 인물의 미묘한 원근 차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그로 인해 사진빨 안 받는 사람들의 SNS에는 음식과 배경 사진이 수두룩하거나 얼굴 사진 찍은 일에 소극적이고 겨우 예쁘게 찍었다 느꼈던 자신의 얼굴 사진도 결국 다시 보니 별로여서 삭제에 이르기도 합니다. 내세울 자신의 얼굴 사진은 없고 사진빨이 뭐라고 괜히 기분을 우울하게 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사진빨 안 받는 사람들의 특징적인 얼굴이 있다고 합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빨 안 받는 사람들의 특징적 얼굴 쌍꺼풀이 없는 무쌍의 눈 그렇습니다 쌍꺼풀이 없거나 쌍꺼풀이 얇은 사람들의 사진 속 얼굴 이목구비는 희미한..

태양초 건고추(양건)와 일반 건고추(화건)의 차이점 [내부링크]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며 곧 김장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건고추를 구입해야 하는데 건고추의 차이점을 구분을 할 수 없어 손해가 일어나기도 한데요. 그런 손해를 없게 하기 위해 오늘은 간단히 태양초 건고추(양건)와 일반 건고추(화건)의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초 건고추(양건)와 일반 건고추(화건)의 차이점 태양초 건고추(양건) - 양건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태양초 건고추는 전통적인 건조방식으로 햇빛과 열을 이용하여 건조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건조한 건고추는 특징이 있는데요. 고추 꼭지는 말릴수록 갈색에서 서서히 수분이 빠지면 벗 짚 같은 노란색으로 변하며 건고추 자체 색은 조금 밝고 옅은 붉은색을 띱니다. *부작용 - 강한 햇빛을 오랫동안 한쪽 면만 받게 되면 고추의 캡사이신..

고추가격 고추시세 확인하기 [내부링크]

한국인은 유난히 고추를 잘 이용합니다. 그 이유는 깊숙이 자리 잡은 음식들 때문인데요. 고추가 없으면 한국 음식 특유의 매력은 사라질지 모릅니다. 고추 출하에 앞서 잦은 비와 태풍이 온다면 고추의 수확량은 당연히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면 고추 가격이 올라가고 서민 장바구니 물가 부담도 커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한국인에게 빠질 수 없는 고추가격 고추시세 확인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추가격 고추는 참 농사짓기 힘든 채소중 하나인데요. 올해는 특히나 장마가 길어져 비가 한 달 넘게 많이 온탓에 고추탄저병 같은 병해가 많이 생겨 수확 양이 많이 부족해졌습니다. 건조 고추는 태양초 같은 태양에서 자연 건조된 고추일수록 가격이 더 비싸지니 참고하세요. 고추시세 확인하기 고추시세는 날마다 실시간으로 확인..

추석 선물 추천 [내부링크]

추석 명절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모처럼 가족과 만나는 특별한 시간으로 무언가 해주고는 싶고 그로 인해 추석 선물에 대한 고민이 만만치 않은데요. 상황에 따른 선물을 추천해 봅니다. 추석 선물 추천 이번 추석은 코로나로 인해 건강에 많은 관심이 기울여질때입니다. 건강 관련 선물이 많이 선택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밑에 내용은 인터넷 쇼핑기준 구입 가능한 선물들을 추천해보았습니다. 일반적이고 저렴한 것을 원할때 아무리 가족 선물이지만 먹고살기 힘들고 돈이 없을 때는 지출을 줄여야 합니다. 그럼 가성비가 뛰어난 선물을 찾아야 하는데요. 첫째로 명절에 어울리는 견과류를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가격은 용량 대비 1~5만 원대로 다양합니다. 2만 원대로는 홍삼농축액이 24포에 2만 원대, 홍시 곶감이 20개 2만..

위암 수술 받은 후 골절 위험성은 더 높아집니다.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뼈 건강을 신경 써야 하지만 특히나 위암 수술을 받은 사람들은 후유증으로 골절 위험성이 더 높아지는 데요. 방사선 치료나 항암치료가 원인이겠지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 이유는 전혀 다른 곳에 있었습니다.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암 수술 받은 후 골절 위험성 삼성서울병원 가정의학과 연구팀은 2008년~2011년까지 조사된 국민건강 영양조사에서 위암 경험 환자 94명과 암 병력이 없는 대조군 470명을 상대로 비교 연구 분석하였습니다. 결과는 위암 경험 환자의 대부분이 뼈가 약해져 있는 상태였고 10명 중 3명은 골다공증이 발견되었으며 절반이 넘는 환자에게서 골감소증이 확인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계를 토대로 본다면 위암 수술을 받은 경험자들은 골다공증 위험성이 3.72배..

위암 조기발견은 완치 가능성을 높여요. [내부링크]

스트레스와 과도한 음주, 맵고 짠 한국인의 식습관 거기에 서구식 식습관까지 이뤄지면서 위는 항상 쓰리고 피곤해지며 위암에 대한 발생 확률은 날로 높아지게 만드는데요. 위암은 한국인의 암중에서도 유독 잘발생하는 1위이고 한국인의 사망원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모든 암들이 그러겠지만 위암 또한 조기발견과 치료가 빠를수록 완치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위암 조기발견은 완치 가능성을 높여요. 위암의 발병원인은 그렇게 명확하진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감염, 짜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 흡연, 음주, 스트레스와 유전적인 요인이 많은 영향을 주는데요. 대부분 남자가 여성보다 발병률이 더 높지만 60세 이상에서는 남, 여 상관없이 유병율이 높고 80세 이상에서는 흔히 발견되는 악성 종양입니다. 한국..

추석 기차표 온라인 예매 [내부링크]

민족의 대이동이 이뤄지는 이번 추석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지만 다음날 개천절인 3일 토요일과, 일요일인 4일까지 합쳐 총 5일간의 황금연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만큼 연휴가 길어 멀리 있는 가족들을 여유롭게 만나기에는 좋은 날인거 같은데요. 자가용을 이용하거나 고속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기차 이용도 빠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석 기차표 예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020년 추석 기차 승차권 예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현장 예매가 아닌 온라인과 전화접수로만 100% 예매됩니다. 미리 알아두고 예매에 착오가 없길 바랍니다. 그럼 추석 기차 예매정보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추석 기차표 예매 (KTX, SRT) 예매방법 : 온라인과 전화접수 온라인 : ..

용산구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접수 방법, 11월 말까지 [내부링크]

서울특별시 용산구는 기후변화 대응사업의 하나로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를 지원한다고 8월 31일 밝혔습니다. 용산구에 따르면 전자파나 빛 반사가 거의 없는 친환경 태양열 미니발전소 제품으로, 생산되는 전기는 냉장고 같은 대기전력에 우선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용산구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내용과 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산구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내용 지원대상 - 서울특별시 용산구 내의 주택이나 건물에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를 원하는 건물 소유자나 세입자, 아파트와 같은 공동 건물의 입주자 대표 등입니다. 지원하는 금액 - 지원금(서울시 보조금)은 와트(W)당 700원~1200원입니다. 여건에 따라 베란다, 옥상, 지붕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베란다형은 용산구..

얼굴 붓기 빼는 차 [내부링크]

평소 아침만 되면 팅팅 얼굴이 부어 미용상으로나 건강상으로나 고민이 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얼굴의 붓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전날 짠 음식을 섭취했거나 몸의 혈액순환이 정체되어 노폐물 배출이 안돼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아무 이상 없지만 평소에 잘 붓는 분들은 차 먹는 습관을 들여 얼굴 붓기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얼굴 붓기 빼는 차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붓기 빼는 차 대부분의 성분들은 비슷하지만 어떤 차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옥수수 수염차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 CF 광고의 V라인도 연상되고 붓기에 좋은 차하면 먼저 옥수수 수염차가 떠오르는데요. 옥수수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조절, 이뇨 작용 효과가 탁월해 붓..

착한일을 하다가 오히려 도둑으로 몰리다. [내부링크]

난생처음 억울하고 황당한 일을 겪었다.오늘은 조금 여유가 있어 저녁 전에 자전거를 타고 공원을 누볐는데 날씨는 조금 더워 땀이 났지만 화창하여 기분은 아주 좋았다. 예쁜 구름들이 만들어진 하늘도 보고 사진도 찍어보고 신나게 룰루랄라 하며 기분 좋게 집으로 돌아가는데 아침에 먹을 과일들이 없어 장 볼일이 생겼다. 마침 집 근처 새로 생긴 마켓에서 아침에 먹을 과일들을 사러 간다.이곳을 도착하니 나름 과일들이 저렴한 편이라 사람들이 북적거렸다. 구입하기로 마음먹은 싸게 파는 사과가 아주 작은 바구니에 여러개씩 위태위태 쌓여있다. 가격이 가격인지라 조금은 깨끗하지 못한 사과들이었는데 나름 더 나은 것을 찾으려고 그 근처에서 잠시 둘러보았다. 그러다 내 옆에 있던 어느 부부가 과일을 이야기하면서 고르다 사과를 ..

몸이 붓는 원인 [내부링크]

잠을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달덩이 같이 붓거나 몸이나 손발이 붓는 증상으로 당황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이런 부종에는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몸이 붓는 원인은 무엇이고 예방하는 습관은 무엇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종이란?우리 몸의 70%는 물, 이런 몸을 구성하는 세포는 많은 물을 품고 있는데요. 세포 안의 물은 세포안의 내액과 세포 밖의 외액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몸이 붓는 부종은 이런 세포의 수분 균형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깨지고 세포와 세포 사이 흐르는 간질액이라는 물이 특정 부위로 흘러들어가 비정상적으로 증가되어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몸이 붓는 원인부종은 부위별로 온몸이 붓는 전신부종과 부분적으로 붓는 국소부종으로 나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건강에 아무 이상이 없는데도 몸이..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입력하기 1.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내부링크]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무슨 뜻이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나고 어느 순간 광고 수익이 10달러를 넘게 되면 자신의 구글애드센스 메인 페이지 위에 저런 메시지가 보이는데요. 이는 자신이 애드센스에 등록한 실제 주소로 구글이 인증 편지를 보냅니다. 그 편지안에 내용은 숫자가 적힌 번호들인데요. 이것이 PIN번호 입니다. 이 본인인증 번호인 PIN번호를 보고 애드센스에 등록하고 나서야 100달러이상 수익시 돈을 지급받을수 있는데요. 진정한 수익형 블로그의 시작을 알리는 계기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PIN번호 입력 방법 저 메시지가 보인다면 우선 먼저 구글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고 왼쪽의 홈 메뉴를 누릅니다. 그 다음에 오른쪽을 보면 첨에 못찾을수 있습니다. 밑에 메뉴 버튼을 누르면 모든 메뉴..

대장암은 50대 이상에서 잘 발생합니다. [내부링크]

2016년 이후 한국의 위암 사망률을 넘어선 대장암, 그후 부터는 해마다 그 차이가 더 벌어져 대장암에 인한 사망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제 우리도 대장암에 대해서도 경계해야할때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대장암에 대해 간단히 짚어보고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 대장암은 남자가 여자보다 좀더 발생 확률이 높고 놀랍게도 90%이상이 50대에서 발병합니다. 50대 남자분들은 특히나 신경써야겠습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작용하지만 대부분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 선택이 중요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 습관과 적정 체중 유지를 병행한다면 대장암 질병 발생 확률을 3분의 1이상 줄일 수 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대장암은 원래 동물성 지방질과 고기를 많이 먹는..

블랙팬서 채드윅 보즈먼 대장암 투병 끝 사망 [내부링크]

우리에게 블랙팬서의 트찰라로 유명한 채드윅 보즈먼(Chadwick Aaron Boseman)이 대장암 투병 끝에 43세의 젊은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참 충격적인 소식인데요. 채드윅은 2016년 3기 대장암 진단을 받고, 4기로 악화되는 등에도 지난 4년동안 수술과 항암치료, 왕성한 연기 활동을 하면서 투병생활을 이어왔었다고 전해집니다. 1976년 11월 29일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앤더슨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 부모 슬하에서 태어난 그는, 워싱턴의 하워드대에서 연출을 전공했고 뉴욕의 디지털 필름 아카데미를 마친 뒤 2003년 TV 단역으로 연기를 본격 시작했습니다. 영화는 2008년작 ‘더 익스프레스’의 플로이드 리틀 역으로 데뷔했습니다. 그의 영화들에 출연한 배역들을 잘 보면 차별 받았던 메이저리그 최초의..

트윈데믹 독감 예방접종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지금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만큼 감염병의 통제가 잘 안되고 있다는 증거인데요. 하지만 가을 이후부터 또 다른 복병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것은 일명 트윈데믹(twindemic 두 팬데믹이 동시에 오는 것)이라는 건데요. 이는 독감과 코로나19의 증상이 비슷하여 둘 질병이 같이 함께 대유행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 유행은 사회를 더 큰 혼란에 빠지게 할 것입니다. 혹시 모를 트윈데믹에 앞서 우리는 많은 대비를 해야 할 거 같은데요. 트윈데믹 예방법은 무엇이며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트윈데믹(Twindemic)과 코로나19와 독감의 공통점 트윈데믹은 세계 보건기구의 전염병 경보 단계 중 최고 위험 등급인 6단계의 팬데믹이 각기..

티스토리 애드디스(AddThis) 설치 및 사용법 (SNS 공유 플랫폼) [내부링크]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들이 공유되고 결국 유입자수를 조금 더 늘릴수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디스(AddThis)를 설치해 보아야합니다. 애드디스가 뭐냐고요? 애드디스는 SNS 공유 플랫폼 사이트 중 하나로 여러 SNS를 지원합니다. 애드디스는 플러그인 방식으로 블로그 사이드 등 맘에 드는 공간에 설치할수 있고 방문자들이 쉽게 글을 공유할수있게 해주는데요. 수익성 블러거들은 자신의 글들이 여기 저기 공유되는건 참 좋은 일 일지도 모릅니다. 그럼 애드디스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애드디스(AddThis) 설치 및 사용법 우선 애드디스를 설치 하기 위해 애드디스 사이트를 방문해야합니다. 애드디스(http://www.addthis.c..

티스토리 스킨 백업하기 (보관하기) [내부링크]

지금 사용하는 스킨이 지겹거나 블로그를 더 나은 스킨으로 바꾸고 싶을 때 다른 스킨으로 변경하기 전에 혹시 모를 실수를 대비하기 위해 스킨을 미리 백업해야 하는데요. 다행히 아주 간편하게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백업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니 알려드릴게요. 티스토리 스킨 백업하기 (보관하기) 티스토리는 관리자 설정에서 스킨 백업을 지원합니다. 스킨 변경 메뉴는 참 다양하게 쓰입니다. 우선 관리자 메뉴로 들어가고 꾸미기 메뉴의 스킨 변경으로 들어가 봅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메뉴가 생기면서 사용중 자신의 스킨이 나오는데요. 이때 자세히 보면 보관이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편집만 해보았지 보관은 생소한 분들이 많을 꺼에요. 이걸 눌러주세요. 스킨 보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보관할..

K/DA 컴백, 그녀들은 누구인가 [내부링크]

그거 아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롤)에 가상 가수그룹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인지도 많큼이나 가상 그녀들의 인기는 폭발적입니다. 그럼 그녀들에 대해 알아볼까요?K/DA 그녀들은 누구인가?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세상은 평행 세계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내 챔피언 스킨과는 별개로 팝스타 스킨을 시리즈로 확대하였는데요. 그중 탄생 한것이 K/DA 멤버입니다. 그럼 멤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아리 (미연) - 리드보컬리그 오브 레전드의 89번째 챔피언이자 한국 캐릭터인 아리. 2013년, 싱글 '매혹'으로 전세계 차트를 석권하며 데뷔 이후 거침없이 인기몰이를 이어간 10대 팝스타 아리 그녀는 '2013 팝 샤인 어워즈'에서도 가장 재능 있는 신인 K-POP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총 다섯 ..

태풍 이름과 역사 [내부링크]

해마다 7월에서 10월의 이 시기가 되면 뉴스에서 듣는 말이 있습니다. '속보입니다. 제OO호 태풍OO가 한반도 전역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참 무시무시한 일이지만 태풍은 지리상으로 연간 평균 3번 정도가 발생하는 한반도와 땔수 없는 존재인데요. 태풍은 어떻게 이름이 불려지는 것이며 태풍의 역사, 위력에 대해 조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태풍의 역사 태풍에 대한 우리나라의 첫 기록은 삼국시대 고구려 모본왕 2년인 서기 49년 음력 3월의 기록이있습니다. 그때 기록에 의하면 폭풍으로 인해 나무가 뽑혔다는 기록이 전해집니다. 우리나라의 '태풍'이라는 단어가 최초로 쓰이게 된때는 1904년에서 1954년 까지의 기상관측 자료가 정리된 '기상연보 50년'이라는 자료에 처음등장합니다. 또한 영어 단어..

피망 뉴맞고 고스톱 설치하기, 바로가기 앱, PC [내부링크]

중장년층 부터 노년층까지 놀러가거나 명절이 돌아올때면 항상 곁에 빠지지 않는 국민 보드게임 고스톱, 하지만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은 실제로 치는 고스톱에 익숙한 나머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PC로 게임을 설치하는 것 부터 난관인데요. 특히나 요즘 같은 비대면 전염병의 시대에는 실제 만나서 치는 것보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PC로 친구와 만나 고스톱 맞고 게임을 치는 게 건강에 좋을 지도 모릅니다. 그럼 오늘은 고스톱 맞고 게임중에 인기 있는 피망 뉴맞고 고스톱 게임 설치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피망 뉴맞고 게임의 버전은 두가지입니다. 혹여나 이글을 보시는 나이 드신 분들 입장에서는 스마트폰 앱이 설치하기는 가장 쉽고 집에서 느긋하게 즐기는 PC 컴퓨터는 설치방법이 약간은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해지, 삭제하기 [내부링크]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수익 애드센스가 하나 더 있음에도 불구 하고 계정을 하나 더 만드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승인 계정의 1인 1계정 원칙으로 애드센스를 사용하다보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중복계정으로 1차 검토부터 비승인되며 다른 계정을 삭제해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런 참 난감한 상황에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좌측 설정 메뉴가 활성화 되지않았기 때문에 계정 해지(삭제)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어찌 할줄 모르는 분들을 위해 다른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해지, 삭제하기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해지하기 (삭제하기) 구글 애드센스 1차 심사 과정에서 중복계정으로 판단 된다면 메일 또는 애드센스 내에서 이런 메시지가 보이는데요. 이런 메시지가 보이면 급하게 구글 계정부..

티스토리 기타 유입 기록 googleads.g.doubleclick.net 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googleads.g.doubleclick.net 이건 무슨 주소일까.. 더블클릭? 스팸인가? 구글 관련 주소인가?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 통계 유입 기록을 확인하다가 본거 같기도 하고 난생처음 보는 거 같기도 한 유입 주소를 확인했다. 직접 저 주소를 타고 들어가 보니 구글 마케팅 플랫폼 홈페이지가 나타났다. 정답은 이 주소의 실체는 애드센스로 부터 오는 유입 기록이다. 왜냐하면 기억을 더듬어 보니 난 이 주소를 예전부터 알고 있었다. 아주 오래전에 윈도우 7.8 시절 블로그 애드센스에 관심이 많았을 때 보았던 내용 중에 블로그 작업 중 광고 무효 노출로 인한 피해를 막고자 윈도우의 host파일 수정을 통해 사용 중인 내 컴퓨터에서 구글 광고만 쏙 안 보이게 수정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hosts 내용에 ..

기아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스마트키를 이용하면서 어느 순간 시동이 잘 걸리지 않거나 문이 잘 열리지도 않고 잘 잠귀지 않을 때가 있나요? 내차가 무슨 큰 문제 있는 듯 조마조마 해지는데 자칫 큰돈 나가는 수리라도 생길까 불안하기까지 합니다. 그때는 먼저 스마트키의 배터리를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오늘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자동차 모닝 스마트키 기준) 기아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먼저 밑에 사진과 같이 스마트키에 보면 이렇게 누르는 부분을 눌러봅니다 그러면 수동키가 분리됩니다. 그리고 분리한 스마트키 몸통 부위의 맨위를 보면 네모난 홈이 두 개 있습니다. 하나는 수동 키가 빠져나온 곳이고 하나는 그보다 더 작은 직사각형인데요. 커버 분리를 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저품질의 원인 [내부링크]

저품질이란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결된 검색엔진인 다음 검색엔진 정책에 위배되는 행동을 했을때 생겨나는 페널티 입니다. 저품질은 수익성 블로그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되도록 날마다 명심하고 조심해야할 규칙입니다. 저품질의 원인다음 블로그 규제 정책은 간단히 5가지로 나뉠수 있는데요.1. 저작권 위반2. 명예훼손이 되는 게시글 게재 3. 음란물 게재4. 스팸5. 어뷰징 이중 일반적으로 대부분 저작권과 스팸, 어뷰징 등에서 저품질의 원인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그중 제일 심각한 스팸은 아무 의미 없는 도배형식의 글을 포스트 하거나 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초래하거나 사금융 홍보 및 판매를 목적으로 블로그를 개설하거나 타인의 블로그나 기타 사이트에 상업적 홍보를 하여 블로그 세계에 혼란을 초래하는 ..

모두 조심하자. 너와 내가 살길이다. [내부링크]

광복절 집회로 방아쇠를 당긴 코로나 대유행 전조증상으로 신규 환자가 전국적으로 400명에 육박하고 있다. 오늘도 내가 사는 동네 역시 신규 확진자가 다른 때와 틀리게 아주 급속도로 생겨나고 있는데 내 집 앞 음식점에서 확진자가 생겨 더 불안하기만 하다. 이처럼 코로나 감염이 창궐하고 있지만 이기적이게 난 운동은 게을리 할수 없다. 하지만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 거리두기 실천을 하며 공원에서 운동을 하는데 이와 중에도 날씨가 더워서인지 전과 다르게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이 많다. 특히나 근처 골프연습장 손님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체 사람들이 걷는 도로 한복판에서 담배를 피워되고 의자에 앉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체 대화들을 한다. 요즘 시기엔 제발 조용히 골프만 치고 가셨으면 하는데 그곳을 지날 ..

티스토리 글쓰기 크롬 브라우저 지도첨부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로 티스토리 글쓰기를 하면 지도첨부가 안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증상은 티스토리 글쓰기 지도 첨부 메뉴를 이용해 지도를 첨부하려고 하지만 첨부를 클릭하는 동시에 블로그 관리자 메뉴로 돌아가 버립니다. 일시적인 현상인 줄알았지만 다시 해봐도 똑같고 크롬 브라우저만의 오류인거 같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티스토리 글쓰기 크롬 브라우저 지도첨부 오류 해결방법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도의 내용을 스샷을 찍어 첨부하거나 크롬이 아닌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최신 버전의 익스플로러와 파이어 폭스는 지도첨부에 오류가 없습니다. 하지만 구지 연동이 편한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이렇게 따라하시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맨위 주소창에 chrome://flags/#sa..

Daum 한메일 바로가기 [내부링크]

경제적으로 참 힘들었던 IMF 위기가 국가에 들이닥치고 삼성 등의 각종 고급 컴퓨터 브랜드들이 각축을 벌였던 1997년과 1998년, 그 시기 국내 최초로 Daum 한메일과 네이버 메일 등의 전자우편 사이트가 하나둘씩 생겨나기 시작하는데요. 그 당시 저는 Daum 한메일을 처음 가입했었고 무료에 사이버상으로 개인 메일함을 갖는다는 것에 무척이나 설레었습니다. PC방을 들리면 꼭 먼저 Daum 한메일을 먼저 열어보고 PC방 캠으로 찍은 자신의 가장 멋진 사진을 메일에 업로드하여 보관하거나 새로운 메일이 안 왔나 궁금해하며 친구들과 메일도 자주 주고받고 잘 활용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같이 나이가 조금 있는 분들 또한 Daum 한메일 바로가기에 대한 오래된 추억들이 있으실 거 같은데요. 옛 추억의 한메일을 ..

팀뷰어 다운로드 및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내부링크]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요즘 같은 전염병으로 인한 비대면 시대, 특히나 IT 관련 재택근무자, 멀리 있는 곳에서 현장으로 직접 갈 수 없어 불가능한 문서 작성 또는 컴퓨터를 유지하거나 수리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데요. 이런 좋은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시간과 유지관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안과 사용 편의를 위해 좋은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무엇을 사용해야 할까요?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중 요즘 자주 사용하는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인 팀뷰어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팀뷰어 다운로드 및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의 역사는 근 10년 이상을 이어져 오고 있는데요. 버전은 현재 팀뷰어 15까지 나왔으며 갈수록 보안과 편의성이 좋아지고 최강의 국민 무료..

눈앞의 욕심과 성급함으로 손해를 보다. [내부링크]

나의 3년 정도 된 컴퓨터가 몇 주 전부터 윈도우의 첫 시동 후 바탕화면 진입 때마다 자주 멈췄다. 그러다 가끔 윈도우가 잘될 때면 저장도 잊어버리고 열심히 적은 블로그 포스트가 자꾸 먹통이 되는 바람에 몽땅 날아가는 수모를 겪어 정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결국 셧다운의 불안함으로 인해 블로그에 소홀히 하기 시작했다. 어느 날 아버지의 환갑에 맞춰 여동생의 가족들이 내려왔다. 귀여운 조카들 든든한 매제..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환갑은 집에서 간단히 치렀는데 여동생이 많은 것을 준비해와서 좋은 환갑잔치가 이뤄졌다. 그렇게 기념일을 치르고 매제도 수익성 블로그를 하고 있는 차라 매제는 나의 컴퓨터를 고쳐 보려고 애쓴다. 둘이 내 컴퓨터를 테스트하고 본체를 켜보지만 역시나 윈도우 들어가기 전이나..

구글 애드센스 ads.txt 문제 해결 [내부링크]

저와 같이 개인 도메인을 구입하고 티스토리를 연동하는 와중에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되었지만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면 찝찝하게 이런 메시지를 상단에 받으신 분 계신가요? 아니 그 험난한 구글 애드센스를 겨우 패스했는데 수익 손실 위험이라니! 아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렇게 중요한 이슈가 아니다 걱정말아라.' '티스토리는 아직 구글과 협업이 되지 않아 수정하기가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저 ads.txt 파일은 무엇일까요? 간략히 설명하자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내 승인된것으로 가짜행세하며 내 광고비의 일부를 뜯어갈수 있는 위협에 대비할수 있는 대비책 중 하나라고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사용자주소.tistory.com/루트 경로에 접근이 불가하기 때문에 ads.txt의..

오늘 행운, 반은 성공 [내부링크]

지난주 친구들과 낚시 출조 후 헤어짐에 앞서 꿈을 안고 로또를 구입했는데 일주일 다 지난 오늘에야 당첨 번호를 확인해보기로 하였다. 과연 1등이 잘 나오는 유명 발행점에서의 행운은 있을까. 5천 원짜리 두장 즉 만원 어치를 구입했는데 한장은 수동으로 뽑아보고 한장은 자동으로 뽑아 보았다. IT시대에 걸맞게 폰내 네이버 앱의 렌즈 메뉴로 로또의 QR 마크를 찍어본다. 아주 간편하게 결과가 나왔는데, 역시 수동 번호는 꿈이 좋다거나 큰 확신, 운, 또는 가우스 법칙, 큰 수의 법칙 같은 수학을 이용한 확률 계산법이 탁월한 게 아닌 이상 안 하는 게 좋다는 결론을 내리게 된다. 통계적으로 대부분의 상위 당첨자는 자동에서 나오며, 내 경험상에도 역시 잡스트레스 안 받고 재미로 즐겨야 하며 행운권답게 자동을 노려..

초보 낚시꾼 포인트를 찾아봤지만 실패했다. [내부링크]

몇 달 만에 다시 친구들이 모여 낚시를 가기로 했다. 목표 어종은 고등어로, 몇 년 전 내가 가족들과 짧은 시간에 엄청 많이 낚아 손맛을 많이 봤던 완도 어느 지역의 마을 방파제를 가기로 했는데.. 친구들도 아는 지역이고 흔쾌히 호응해 차를 몰고 그지역을 가보았다. 하지만 가는 날이 장날이라더니.. 새벽 일찍 출발하였지만 가는 시간부터 날씨가 갑자기 심상치 않다. 안개가 끼더니 비가 조금씩 오기 시작하였다. 덥지는 않아 좋은데 낚시가 잘될련지 의문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결국 여차하여 먼저 친구가 아는 다리 밑 낚시 포인트를 찾았는데 이게 왠걸, 그 지역 앞이 출입금지 울타리 펜스로 봉인돼있었다. 정말 그때부터 뭔가 불길하더니.. 친구가 아는 포인트 근처 내 추억의 방파제 포인트로 가보았다. 거기도 역시나..

미니 자전거 튜브 교체 해보기 [내부링크]

집에 오래된 접이식 미니 자전거가 있다. 원래 어머니께서 건강을 위해 잠시 타고 다니던 것으로 한동안 집에서 자리만 차지하던 중 아이들이 있는 여동생에게 주었고 거기서도 방치되다시피 하여 결국 다시 집으로 돌아왔다. 역시 자전거는 보관장소가 없거나 공간만 차지하고 관리가 되지 않고 꾸준히 타지 않을 거면 구입을 안 하는 게 좋을 듯싶다. 그나저나 이 미니 자전거는 바퀴도 아주 작은 16인치로 집으로 돌아와 공기주입 후 내가 딱 하루 타고다녀봤는데 다음날 펑크가 나있는지 공기가 하루사이에 빠져버렸고 바퀴가 흐믈거렸다. 아마 자주 사용안해 내부 고무가 삭은거같다. 결국은 자전거 점에서 돈을 많이 주고 바가지쓰고 교체할바에야 이참에 자전거 고치는 법도 터득하고 내 스스로 고쳐 보자 하여 인터넷으로 가장 저렴하..

스마트폰 잔상(Burn-in) 셀프로 체크하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은 오래 사용하면 액정이 번인(Burn-in) 현상을 겪게 됩니다. 전에 사용한 화면의 잔상이 워터마크 같이 영구적으로 남아있는 현상을 말하는 건데요. 자꾸 전에 사용한 화면의 흔적이 진하게 남아있다면 스마트폰 사용에 불편을 초래하며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이런 스마트폰 액정 내 잔상 현상은 아몰레드(AMOLED) 소재의 액정에서 많이 발생하는 현상인데요. 사용자들이 대부분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조금씩 생겨난다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1~2년의 사용기간 후 티가 나기 시작합니다. 역시나 저에 폰도 요즘 갑작스럽게 다른 화면이 겹쳐 보이는 잔상 현상이 생겼습니다. 저에 폰은 2018년 갤럭시 보급형 기종인데 작년 5월에도 1년 보증기간이 지나버려 거금 15만 원을 들여 액정을 유상 수리했던 터라. 하..

식중독 조심하세요. 부주의시 여러 사람들이 고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이제 많은 비를 뿌린 장마기간은 끝나가는데요. 그 후엔 잠시 습하며 기온이 30까지 올라가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세균들의 번식이 왕성해지고 음식물의 부폐도 빨라져 올해도 여지없이 식중독 발생이 급증할 예정입니다. 최근 식약처에서 공개한 2015~2019년의 지난 5년간의 식중독 발생 현황은 '연평균 346'건으로 집계되었는데 그중 반인 207건 정도가 음식점에서 발생하고 있어 음식점 종사자의 음식물 취급과 조리 시 더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이 밖에 집단 급식소에서 69건, 일반 가정집에서 4건정도 발생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식중독과 예방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식중독 발병 주의 기간 더워지는 시기인 6월에서 8월 사이는 특별히 주의 해야합니다. 음..

나이지리아 지긋 지긋 피싱과 사이버 범죄의 나라 [내부링크]

더위에 지친 요즘, 난 요 며칠 SNS에 느닷없는 팔로우와 대화메시지를 받았다. 호기심과 예의상 답변을 이어가는데.. 자신을 '엘리자베스 폴이라고 소개한 그 미국인은 1983년생의 직업이 군인인 여자이고 남편을 4년 전에 교통사고로 떠나보낸 13살 아들이 있는 싱글맘'이라고 나에게 알려주었다. 초반에는 내가 영어를 하니 놀래다가 자신이 한국어로 불편하지 않게 대화를 할 거라며 선심 쓰듯 한국어로 말하기 시작한다. 어설픈 한국어 그냥 그러려니 하고 이해해줬고, 참 외로운 여자 인가보다 하며 대화를 받아주었다. 그러더니 이젠 나에 대해 알고 싶다며 이것저것 캐묻는다. 나는 적정선에서 알려주었지만, 왠지 그 사람이 나에게 대하는 게 부자연스러워 순간 무릎을 탁 치며, 피싱임을 깨닫게 되었다. 정말 운도 지지리..

5.18 광주 민주화 운동 40주년, 그날의 진실을 기억하라. -자유관- [내부링크]

올해는 5.18 광주 민주화 운동 4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인데요. 제가 사는 곳 근처에는 5.18 자유 공원이 있습니다. 항상 보는 장소 이지만 마침 행사를 해서 오랜만에 다시 가보기로 했습니다. 방문은 하였지만 행사는 진작 끝나버려 여차여차 포스트는 늦게 올리게 되었네요. 혹시 놓치시거나 시간이 아까우신 분들은 저와 함께 5.18 자유공원을 간단히 둘러보시겠습니다. 5.18 자유 공원은 1980년 5.18 민주화 운동 당시 정권 찬탈을 기도하던 일부 정치 군인들의 강경진압에 맞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싸운 분들이 구금되어 군사재판을 받았던 곳으로, 원래 위치에서 100m정도 떨어진 곳에 원형으로 복원, 재현된 곳입니다. 위치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평화로 13(치평동) 가는 방법 : ..

그렇게 마음 가는데로 해상 팬션으로 떠났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구들과의 일정이 조율되서 같이 여행을 떠나기로 하였습니다. 정말 뜻깊은 여행이기때문에 가는 날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당일이 되자 비가 오전에 다 멈추고 하늘에서 도와주는 건지..날이 화창해졌습니다. 그렇게 친구와 함께 고속버스를 이용해 통영으로 떠났습니다. 거제도에서 일하는 또 다른 친구도 같이 통영에서 만나 마트에서 한시간 넘게 돌아다니며 먹거리를 구합니다. 여기저기 바다가 보이고 날씨도 시원하고 화창하여 기분이 좋습니다. 목적지인 해상 팬션으로 먹을것을 친구 차에 실고 여차여차 입실 시간에 맞춰 해상 펜션 관리소까지 들어갑니다. 짐을 리어카에 실어 배가 올때까지 기다리고 배에 짐을 실고 배를 타고 들어갑니다. 바닷바람이 시원하고 설레입니다. 우리가 묵를 1호 펜션에 도착하고 모든 짐을 내..

5.18 광주 민주화 운동 40주년, 그날의 진실을 기억하라. -법정, 헌병대, 영창 체험- [내부링크]

오늘은 어제 자유관 체험에 이어 복원된 5.18 당시의 법정, 헌병대 관련 건물, 영창을 재현한 곳으로 저와 함께 빠르게 구경해 보겠습니다. 5.18 민주화 운동 40주년 특별전 행사는 2020년 5월11일부터 6월17일까지 있었는데요. 자주 보는 곳이라 그런지 개인적으로 그렇게 특별하게는 와닿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아이들 교육으로는 괜찮은거 같아요. 자유관 바로 왼쪽에 입구로 들어갑니다. 앞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열체크와 방문자 수기작성을 하였습니다. 입구 울타리엔 학생과 시민들이 적어놓은 희망의 쪽지들이 많이 붙어있었어요. 5.18을 알고간 사람들의 희망의 메시지입니다. 안내소에서 안내 책자 하나 가져와 봅니다. 특별전 행사라 입구부터 특별합니다. 이 파사드는 그날과 현재를 연결한다고 합니다. 이런 느..

휴가 후유증은 모든것을 무기력하게 만든다. [내부링크]

며칠간의 꿀맛 같은 휴가가 지나간 후 블로그 포스트를 다시 시작하기가 너무 힘겹게 느껴진다. 다시 시원한 바닷바람이 그립고 친구들과의 자유로운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 결국 재충전을 위한 휴가가 오히려 나한테는 도움이 안 되는 모양새이다. 그래서 지금 현재의 정신적으로나 몸상태적으로는 블로그나 어떤일을 시작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요하게 한다. 표현하자면 성실하게 일하던 사람이 갑자기 무기력해졌다고 해야 하나. 하긴 일상생활하면서 수익 블로그 목표에 과하게 집중하며 하루 한 번도 안 빠지고 4달이 다되도록 1일 1 포스트를 했으니 말이다. 1일 3 포스트 하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다고 느낀다. 그들의 마음과 에너지는 어떻게 관리하는 것일까? 아직 초보 블로거인 나는 안타깝게도 처음에는 보람을 느꼈지만 ..

탈모예방을 위한 좋은 생활습관 [내부링크]

나이가 들거나 젊은 나이에 머리가 빠져 고민하게 되는 탈모, 자칫 머리카락의 있고 없고의 차이 하나로 사람의 이미지가 달라질수 있는데요. 외모가 더 못생겨 보이거나 늙어 보이는 등으로 인해 자존감이 떨어져 이성을 사귀기 두려워하거나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대부분 탈모는 유전적인 이유도 많이 관여하지만 잘못된 습관으로 인한 후천적인 이유도 많은데요. 어떻게 해야 탈모에 좋은지 한번 볼까요. 1. 식사시 꼭꼭 씹어 먹을수 있는 음식을 선택하여 천천히 여유 있게 먹습니다. 현미나 검은 콩같은 잡곡이 섞인 밥과 섬유질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 고구마, 당근, 마, 무, 양파와 같은 뿌리를 식용으로 하는 근채류등과 함께 식사를 하는 경우 모발성장에 필요한 비타민과 광물질을 제..

중국 소수민족 이족(彛族)의 이색 명절 [내부링크]

다소 황당스럽지만 여성의 가슴을 합법적으로 마음껏 만질 수 있는 중국의 이색 명절이 있습니다. 그것은 중국 내 소수민족인 이족(彛族)의 풍습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소수민족 이족에 대해 알아보고 이색 명절인 막내절(摸奶節)에 관하여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이족(彛族)의 역사 이족은 6000~7000년 전 중국 서북 씨족인 고강족(古羌)의 후손들로 중국 땅에서 제일 오랜 역사를 가진 소수민족이며 현재 인구가 776만 명 정도의 중국 내 소수 민족 인구 순위 7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강족의 강(羌)은 티베트족, 강족, 라싸족의 선조이기도 하는데요. 이런 이족의 언어는 티베트 어족, 티베트, 버마어 계통으로 버마어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으며 미얀마어 종류에 속하는 언어를 사용합니다. ..

털 많고 못생기고 야무진 '개복숭아'의 효능 [내부링크]

요즘은 개복숭아 채취시기로 건강을 사랑하는 분들이나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산으로 개복숭아를 찾아 나셨을꺼 같은데요. 제 어릴적 시골 할머니 집에 가보면 왠 나무에 탱자도 아닌것이 자라고 있었는데 먹어 보면 시큼하고 쓰기도 하여 먹자마자 오만 인상을 썻던 기억이 남아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그것이 개복숭아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는데요. 참 다행이죠? 인생의 퍼즐이 맞춰지고 있네요. (먼산) 그나저나 오늘은 제 추억의 '개복숭아와 효능'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파헤쳐보도록 할께요. 개복숭아는 꽃, 잎, 열매, 줄기에서 나오는 진, 등 버릴 것이 하나없이 약성이 매우 좋은데요. 산속 깊은 곳에서 잘자라는 야생복숭아로 산복숭아 또는 돌복숭아라고 부릅니다. 과육은 매실과 비슷하여 다 읽으며 붉은 색으로 변하며 수분과 ..

시작은 작지만 끝은 장대하리라. [내부링크]

꿩대신 닭.. 해냈습니다. 다른 분들은 우수워 보이겠지만 블로그 3개월차 드디어 3수 만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달았습니다. 구글애드센스가 아니네? 하며 푸흡하며 웃는 분들도 있겠네요. 괜찮아요. 저에 원래 주목적은 구글애드센스였지만, 제 포스트가 100포스트가 넘어 가는 이점은 있어도 주제가 난잡한 잡블로그 이기때문에 구글애드센스는 정말 될듯 안되는거 같네요. 그놈에 코로나가 뭔지.. 코로나로 인해 계속 사이트 검토 불가라니.. 하지만 이와중에도 승인 나는 분들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한편으로는 고쳐야할 부분을 두리뭉실 말하는 구글이 밉기도 하고요. '너의 블로그에 쉽게 광고를 달게 할순 없어' 그런 뜻인거 같아요. 그리고 이와중에 승인난 분들을 제가 자세히 보면 기본적으로 한주제로 밀..

암 유발을 일으키는 10종류의 흔한 음식 [내부링크]

우리 사회적 인간은 먹기 위해 일하고 항상 먹어야 삽니다. 먹는 것은 어느 누구에게나 기쁨이고 행복한 일이지만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들의 대부분은 가공식품이 대부분이며 건강에 나쁜 것들로 이뤄진 것들이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음식의 위험성을 항상 각성하고 최대한 적게 섭취하고 또는 거르거나 건강에 맞는 음식을 알고 먹어야 하겠습니다. 이 시간에는 암을 유발하는 10 종류의 흔한 음식을 찾아보겠습니다. 1. 경화유 (Hardened oil)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액상 기름에 수소를 반응시켜 얻는 고체 상태의 지방입니다. 인위적인 화학작용을 통해 추출하는데요. 이 기름은 사람의 세포막을 변질시키는 오메가6의 양이 위험할 정도로 많습니다. 그로 인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암세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

화학물질 '염소 (Cl)'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원소인 '염소(Cl)'에 대해 공부합시다. 원자 번호 17번째 화학물질인 '염소(Cl)'은 1810년 영국의 화학자 험프리 데이비(Humphry Davy)에 의해 이름 붙여졌는데요. 이름은 '클로린(Chlorine)'으로 그리스어로 황록색을 뜻하는 Chloros를 참고하여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염소는 자극적 냄새가 나는 황록색 기체이기 때문입니다. 일상에서의 염소의 쓰임은 다양한데요. 흔한 소금에서 추출 가능하여 비용이 절감되기 때문에 대부분은 산화제, 표백제, 소독제로 쓰이며 물감, 의약품, 폭발물, 밀가루의 표백에도 사용됩니다. 염소는 우리 몸에서도 사용되고 있는데요. 위액의 염산을 만드는 것에 쓰이며 억제성 신경전달 물질인 GABA로 유입되어 신..

인종차별에 희생양이 된 불후의 명작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내부링크]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뜰 거야! (Tomorrow is another day!)." 타라 농장에서 불타는 노을을 배경으로 떠나버린 레트 버틀러(클라크 게이블)를 그리워 하며 스칼렛 오하라(비비안 리)가 말하는 명대사는 지금까지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Gone with the Wind)' 영화의 함축된 의미로 자주 회자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1992년 2월 초쯤 무심코 저녁 늦게까지 TV를 시청하다 KBS 우리말 제작 영화로 처음 이 영화를 접하게 되는데요. 그땐 어렸지만 나름 감성적이고 순수한 마음에 엄청난 감동을 느낀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의 영화 배경 음악도 아직 기억이나 흥얼될 정도니까요. (1992년 4월 29일은 LA 폭동이 일어났었음) 그런 저의 명작 영화가 최근 미국내에서 인종차..

재미로 보는 지문으로 보는 성격 [내부링크]

사람의 지문은 모두 다 다르고 평생 바뀌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문은 범죄 수사에서 꼭 중요한 단서이며 가장 빠르고 편리한 신원 확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내용이 무거웠나요? 오늘은 사람의 지문으로 성격을 맞춰볼 텐데요. 이것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그냥 재미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시작해볼까요? 밑에 제시된 사진에서 자신의 지문형태를 찾아보세요. *오른손잡이는 왼손 엄지를 확인하시고, 왼손잡이는 오른손 엄지의 지문을 확인하세요. 다 확인 하셨나요? 그러면 밑에 설명 나갑니다. 정기문 이 지문을 가진 사람은 감성적이고 풍부한 표현력을 지니고 있으며 열정적이고 창의적이지만 충동적이기 때문에 항상 존중해주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쏟아 주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아픔을 민감하게 느끼며 연..

재미로 보는 9가지 손톱 모양으로 본 자신의 성격 [내부링크]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당신의 손톱 모양으로 당신의 성격을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밑에 보이는 9가지 손톱 모양 중에서 자신의 손톱 모양을 찾고 성격이 맞는지 그냥 재미로 한번 보세요. 위 9개 타입의 손톱 그림중 당신의 손톱 모양은 무엇인가요? 자 그럼 준비됬나요? 해설은 밑에 있습니다. 세로직사각형 감각 지배하는 크리에이터 - 우뇌가 발달한 상상력이 풍부하고 섬세한 타입의 다정한 로맨티스트로 기본적으로 완벽주의자이며, 창조적인 일면도 있지만 장소에 따라 분위기에 휩쓸리기 쉽거나 무슨 일이든 인정에 얽매여서 여기저기 배려하여 정신적으로 피곤하기도 한 단점이 있습니다. 좌뇌가 발달한 이론파 타입과 부딪치는 일이 많습니다. 가로직사각형 참을성이 없는 이론파 - 좌뇌가 발달한 이론파 타입입니다...

고민하지말고 바로 전화하세요. 24시간 대기중, 여성긴급전화 1366 [내부링크]

얼마전 익명성이 강한 메신저인 텔레그램에서 디지털 성범죄가 발생하여 아주 큰 사회이슈가 생겼습니다. 피해자들인 여성들은 피의자의 협박에 이기지 못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였고 도움도 요청할수 없었는데요. 그로인해 피해는 더 커져만 갔고 씻을 수 없는 상처만 생기고 말았습니다. 오늘은 여성들이 말못할 어려움을 겪을때 도움이 될수 있는 '여성긴급전화 1366'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긴급 전화의 시작 문민정부였던 1994년 「성폭력 범죄의 처벌 및 피해자 보호에 관한 법률」, 1997년의 「가정 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등이 제정되면서부터 여성에 대한 폭력 문제에 대한 처벌과 보호를 위한 법적,제도적 기반 틀이 마련되었는데요. 여성 긴급 전화 1366 센터는 이러한 법률 제정을 계기로 ..

나만 모르는 윈도우 10 느려짐 현상 개선과 인터넷 속도 올리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날 갑자기 인터넷 속도나, 마우스도 못 움직일 만큼 운영체제의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문서작업을 한다거나 승패가 달린 게임 등을 즐기기에 아주 많은 불편함을 초래하게 됩니다. 대부분 그 이유는 운영체제를 구동할 수 없을 정도의 부품 즉 하드웨어적으로 사양이 낮기 때문일 수도 있고 저장장치나 램같은 기억장치의 전기적 고장 또는 충격에 인한 구동 불능으로 사양이 하락하는 경우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보드의 불량, 요즘 같은 더운 날씨로 인해 CPU나 그래픽카드의 히트싱크 부근의 서멀구리스가 말라버렸던지 하는 문제가 생겨 주요 부품들이 열에 못 이겨 터지거나 고장이 나서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런 하드웨어적 상황에도 아무 이상이 없지만 느려지는 컴..

나만 모르는 윈도우 10 희귀한 팁 두가지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윈도우 10 OS(운영체제)를 사용하실 거라고 보는데요. 저는 윈도우 10을 사용하지만 사용할 때마다 아직도 모르고 있는 유용한 것들이 많이 숨어 있더라고요. 결국 두 개 찾아냈는데. 아마 저같이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거라고 믿고 두 가지 생소하고 희귀한 팁을 공유하도록 할께요. GOD MODE 윈도우 설정을 간편하게 한 곳에서 보고 싶으신가요? 폴더를 생성을 하여 GOD MODE를 만들어 보세요. 우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를 엽니다. 다음은 새로만들기로 가셔서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폴더가 만들어지고 이름을 적어야합니다. 이름에 밑에 보이는 문장들을 적어보세요.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레고(LEGO) 디자이너가 되는 방법 [내부링크]

덴마크어 ‘레그 고트(leg godt)’에서 유래된 말로 ‘재미있게 잘 놀다(play well)’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LEGO(레고).. 1932년 덴마크 시골마을 빌룬트의 작은 목공소에서 목수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Ole Kirk Christiansen, 1891~1958)'이 설립한 LEGO는 벽돌(brick)을 쌓듯 플라스틱 브릭을 쌓아올려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혁신적으로 가장 성공한 장난감 디자인으로 꼽히는데요. 한때는 공장에 큰 화재가 생겨 경영위기를 겪었지만 목재에서 그 당시 새로운 소재였던 플라스틱으로 재료를 바꾸는 획기적인 생각으로 더 큰 성공을 거뒀으며, “최고만이 최선이다(Det bedste er ikke godt)”라는 LEGO 그룹의 슬로건으로 지금까지 다양하고 혁신적..

여름철 무더위 질병 [내부링크]

30도가 넘어가는 여름철 무더위가 돌아왔습니다. 무더위로 인한 사망률은 여름이 시작하는 초여름 시기에 두드러집니다. 이는 초여름이 인체가 더위에 적응해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한여름보다 더 치명적이라고 하는데요. 왜냐하면 폭염에 대한 인체의 순응은 5~6일이 지나면 가능하나 완전한 순응은 5~6년이 걸리기에 우리 몸은 뜨거운 계절에 적응 하기 위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몸이 느끼는 온도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이가 5도 이상 나지 않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여름철 무더위 질병의 종류와 조치 방법을 찾아봅시다.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생기는 온열질환(열중증)은 기본적으로 땀을 많이 흘리고 극심한 무력감과 피로가 나타나는 열탈진과 팔과 다리 등 근육 부위에 경련이 일어나는 열경련,..

인종차별에 항의 하는 블랙아웃튜스데이(blackouttuesday) 캠페인 [내부링크]

미국 대륙내 코로나가 주춤할때 쯤 미국은 그야말로 핵폭탄급 사건으로 인해 전국이 다시 아수라장이 되었는데요. 여러분들도 대부분 아시다시피 지난달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백인 경찰의 강경 진압으로 인해 질식으로 숨진 흑인 조지 페리 플로이드(George Perry Floyd) 사건 때문입니다. 그의 사건당시 동영상은 일파만파 전세계 사람들에게 전해졌으며 많은 인권 운동가들과 생각있는 사람들은 미국 정부에 대한 시위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최근 SNS에는 해시태그 #blackouttuesday (블랙아웃화요일)와 검은색 바탕의 사진이 이슈로 떠오르는데 그것은 대체 무슨 의미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건의 발단2020년 5월 25일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파우더호른에서 ..

포스트 도둑은 그만! 자신만의 가치 있는 글을 만드세요. [내부링크]

나의 특정 글은 지난주부터 상위 1등을 달리고 있었다. 그로 인해 블로그 방문자 유입이 늘어나 내 3개월째 블로그 활동 사상 하루 방문자 1천 명을 넘기고 있다. 하지만 나의 블로그 글은 분명 어제 오후까지 상위 1등으로 떴지만 어제 저녁에 다시 확인해보니 밑으로 한 계단 내려갔다. 어떻게 된 일이지? 나랑 순위가 바뀐 상위 다른 블로그는 나보다 늦게 포스팅 됬으며 글을 보니 그 사람은 나의 글 스타일을 흉내 내고 있었다. 사진 스샷까지도 비슷하게 찍고 분명 오후에 안보이던 글들이 보이기까지 한다. 또 어떤 블로그 글들은 예전 글들을 편집하여 나의 글보다 더 빨리 적은 거 같은 거짓말을 저지르기도 하고 참 찝찝할 뿐이다. '아냐 그냥 내 느낌일꺼야' 그냥 애써 태연하게 그들도 노력하며 나름 포털사이트의 ..

이란 동생의 한국어 발표하기 [내부링크]

어제 저녁 운동 중에 아주 오래 알고 지낸 테헤란에 살고 있는 이란 여동생의 도움 요청을 받는다. 그녀는 한국어도 중, 하 정도에 실력을 갖고 있으며 대부분 영어로 대화하지만 한국어로 대화하려고 서로 노력한다. 그녀는 급하게 나를 찾았다. 그리고 나는 물었다. '이란 코로나 괜찮아?' 그러자 그녀는 '응 예전보다 더 괜찮아' 하지만 오늘자 기사를 보니 이란은 2일 이후 하루 감염자가 현저하게 떨어지기 시작하여 최근 봉쇄정책을 완화 하고 있는데, 어제 코로나 19 확진자가 하루 사이 2979명이 늘어났다고 한다. 이는 4월 1일 이후 많은 하루 감염자 수치이고 이란 내에서는 다시 우려가 많을 듯하다. 다시 이란 동생이야기로 넘어가서, 그녀는 나에게 말한다. '오빠 나 말하기 대회에 참가하고 싶어. 참가 신..

The Sky Boss [내부링크]

4월 25일 그녀는 나에게 편지를 보냈다. 언젠가 보낸다고 했었는데, 지금 알게 된 사실이지만 그날 보냈다고 한다. 그렇게 잊힐 때쯤 그녀의 편지는 오늘 도착했다. 한 달이 다 넘어서.. '아무리 코로나지만 이거 너무 심한 거 아니야?' 하면서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으론 편지 보낸 걸 몰랐길 다행이다. 기다렸다가는 암에 걸렸을 지도 모른다.. 아마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편지 또한 2주 격리하고, 편지 보낸 곳이 중국의 관리에 있기 때문에 검열 같은 것을 거쳤으리라 생각이 된다. 그래서 아주 많이 늦은 거 같다. 그렇다. 우표를 보면 알겠지만 그녀는 내가 한국어를 가르치고 소통하는 홍콩에 사는 여동생이다. 어찌 됬든 나는 기쁜 마음으로 편지를 편지함에서 꺼내어 집으로 잽싸게 가져갔다. 뒷면도 보..

난생 처음 고구마 묵을 만들어보았다. [내부링크]

그렇다. 나는 고구마 묵도 만드는 남자이다. 어머니께서 취미 삶아 친구들과 캐온 고구마들이 거실을 점령하고 나는 처치 곤란한 고구마 부대의 활용을 고민하던 차 결국 몸에 좋은 고구마 묵을 만들기로 결심하였다. 고구마만으로 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정보의 바다에서 긴급 입수하고 나한테는 재미있는 체험이 될 거라고 기대하며 전략을 짜기 시작한다. 워낙 요리에 관심이 많으니까, 우선 묵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분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냥 사면되는걸, 굳이 재미있는 경험을 위해 직접 만들어 보기로 한다. 결국 거실을 점령한 굵직한 고구마들을 4kg 정도 선별하고 껍질들을 깎고 일을 저지르기 시작했다. 고구마가 단단해 잘 썰리지 않지만 손을 조심하며 열심히 썰어본다. 다다다닥다다다닥 헛헛. 잘게 썰어주며 믹서기에 들..

음주운전보다 더 위험한 '졸음운전' 초여름에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5월 가정의 달 연휴나 나들이객들로 인해 최근 도로 교통량이 빠르게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교통량이 늘어나고 날씨가 따뜻해진 지금, 졸음운전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생명까지도 위협할수 있는 졸음운전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졸음운전이란? 차량 내부에 이산화탄소가 많아지면 인체에서 졸음으로 이어집니다. 차의 창문을 잠시 열거나 차 내부 외기(순환) 환기시스템으로 자주 환기시켜주는것이 좋은데요. 졸음운전은 빠른 고속도로에서는 치사율이 80%로 시속 100로 달린다고 가정할때, 1초만 졸아도 20m, 4초만 졸아도 100m 이상을 주행하며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무방비 상태에서 추돌하기 때문에 일반 사고 보다 치사율이 2배나 ..

청소 박사되기 꿀팁 [내부링크]

베란다에는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가 범벅이고 주방엔 음식물과 기름때, 방충망에는 먼지, 욕실엔 물때, 현관엔 흙투성이 등등 집안 여기저기를 보면 청소할 곳이 한두 군대가 아닌데요. 오늘은 청소를 쉽게 하기 위한 꿀팁들을 상황에 맞게 간략하게 몇 가지 공유할께요. 청소 하기 꿀팁 1. 주방의 기름때 및 하수구 악취 - 조금 오래된 기름때는 수세미에 퐁퐁을 묻혀 아무리 문질러도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천에 소주를 묻혀 닦거나 기름때가 있는 곳에 콜라를 뿌려주고 30분 후 수세미로 닦아주면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하수구의 악취 역시 먹다 남은 콜라를 뿌려주면 악취가 사라지는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유리창의 오염물 - 물(200ml)과 베이킹소다(2작은술)를 섞은 베..

삼각 섬유 연골 복합체 손상(TFCC) [내부링크]

혹시 손목을 자주 사용하시거나 하여 새끼 손바닥 쪽 팔목 관절쪽에 지속적인 통증이 생기시는 분있으신가요? 만약 그런 분이 계시다면 삼각 섬유 연골 복합체(TFCC) 손상을 의심해 보세요. 삼각 섬유 연골 복합체(Triangular Fibrocartilage Complex)란? 팔에는 요골과 척골이라는 뼈 두 개의 큰 뼈가 있는데요. 요골과 척골은 손목 부위에서 손의 여러 작은 뼈들과 연결됩니다. 이 때 요골과 척골의 끝 부분을 손목과 연결시키는 삼각형 모양의 인대와 연골을 모두 합쳐 '삼각 섬유 연골 복합체(TFCC)'라고 부릅니다. 이 삼각 섬유 연골 복합체는 손목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손목이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게끔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손목 관절이 과도하게 사용..

새싹보리의 효능과 최근 부적합 11가지 분말 제품(2020년 5월 26일) [내부링크]

새싹보리에는 많은 유익한 영양성분을 갖고 있는데요. 칼슘은 우유의 4.5배, 철분은 시금치의 16배, 칼륨은 사과의 20배, 필수 아미노산은 밀싹의 2.2배,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20배로 아주 훌륭한 건강한 먹거리입니다. 10cm ~ 20cm가량 자란 보리의 어린 새싹에는 다 자라난 잎보다 더 많은 영양분이 있는데요, 사람에게 꼭 필요하지만 놓치기 쉬운 각종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의 함량이 풍부하며 당분과 열량이 낮아 대사증후군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이런 새싹 보리의 효능과 먹는 법, 기타 한국소비자원에서 적발한 2020년 5월 26일 기준 분말형태의 새싹보리 제품 중 부적합 제품으로 떠오른 11가지 제품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정리새싹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

전자출입명부 집합시설 출입 QR코드 자신만의 QR코드 만들기 [내부링크]

전자출입명부 이슈 5월 25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조기 대처, 즉 더 빠른 추적을 위해 중앙재난안전 대책본부에서는 감염병에 대해 기본적으로 고위험 시설에 대한 전자출입 명부를 6월부터 도입하기로 하였는데요. 전자출입 명부는 이용자의 동의 전제하에 사용 가능하고 핸드폰이 없는 등의 사용이 어려운 경우는 관리자가 신분증 대조 후 수기로 명부를 작성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전자출입 명부 시스템을 원하는 시설에서는 자율적으로 적용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자출입 명부는 QR코드를 기반으로 도입하는데요. 개인정보보호 또는 사생활 침해 가능성으로 인해 한시적으로 운영 후 수집된 정보는 4주 후 폐기 처리한다는 방침을 전하였습니다. 이제 감염병에 대한 추적이 더 빨라 질꺼같은데요. 오늘은 이런..

인증서의 지각 변동, 6개월후 공인인증서는 폐지됩니다. [내부링크]

공인인증서가 도입 21년 만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집니다. 공인인증서는 1999년 인터넷 활용 초창기 때 정부와 금융기관 홈페이지의 본인 인증용으로 처음 도입됐습니다. 이런 오래된 공인인증서는 아직도 정부 관련 사이트에서 쓰이고 있기 때문에 시민들은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했는데요. 때문에 최근까지도 발급 건수가 꾸준히 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불편함 투성인데요. 발급 과정이 복잡하고, 휴대용 저장장치를 들고 다녀야 할 때도 있었고 PC와 스마트폰 간의 상호 호환이 좋지 않아 이용자들의 비판을 받아왔었습니다. 그러다 큰 이슈가 생기기도 합니다. 2014년 3월에는 드라마 한류를 타고 온 외국인들이 액티브엑스와 공인인증서의 장벽으로 인해 그 당시 SBS '별에서 온 그대' 드라마에서 주인공 천송이(..

2020년 블록버스터 영화 개봉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영화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연기된 블록버스터 영화들의 2020년 개봉 일정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믿고 보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테넷 (Tenet), 2020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장르 : 액션, 드라마, 스릴러 / 영국, 캐나다, 미국 / 출연 : 로버트 패틴슨, 엘리자베스 데비키, 애런존슨, 존 데이비드 워싱턴, 개봉 예정일 : 7월 17일 내용 : 현재 공개된 2분 분량의 예고편을 보면 영화는 시간과 관련된 내용인 듯합니다. 그리고 세계가 위험에 빠질 엄청난 대 사건을 그 시간을 다루는 조직이 막아야 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내용인 듯합니다. 주요 내용을 간략히 요약해보면 주인공이 특정한 테스트에 통과하게 되고 어떤 비밀 조직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

나사 다트 프로젝트 [내부링크]

몇 주 전부터 일부 외신에서 소행성 충돌가능성에 대한 보도가 많이 퍼졌었는데요. 이번에 충돌 가능성이있던 소행성은 1997년에 발견되 이름부쳐진 '1997 BQ'로 길이는 롯데월드타워의 3배정도 되는 1500m의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우려와 다르게 지구에서 달까지 거리 보다 16배나 먼 이 소행성은 22일 오전 6시 45분 지구와 가장 가깝게 접근하고 조용히 지나갔는데요. 우주분야 지구 최강인 NASA도 충돌 위험을 발표한 적 없는데 과학적 근거가 떨어진 외신들의 보도가 괴담이 되어 일부 사람들에게 걱정을 안겨줬던거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NASA도 혹시 모를 소행성으로부터의 지구 방어를 계획하고 있는 데요. 이름은 'DART'(Double Asteroid Redirection Test)'로..

가글의 부작용과 대체 가능한 천연가글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많이 사용하는 요즘 덩달아 자신의 입냄새도 맡게되는데요. 자신의 입냄새지만 불쾌함을 느껴 이를 딱던지 간편한 가글제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것입니다. 그중 오늘은 가글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사용이 간편하여 국민 16%이상이 사용하지만 가글에도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가글의 부작용과 대체가능한 천연 가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글의 부작용 가글의 부작용의 원인은 대부분 알코올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알코올은 살균효과와 상쾌한 느낌을 주기 위해 쓰이는데요. 이 알코올이 들어간 가글을 정기적으로 사용한다면 입안이 마르게 되는 것은 물론, 침의 세척작용을 줄여서 충치가 생기고, 입냄새가 나고, 입안에 상처가 나기도 쉬워져 구강내를 건조하게하며 각종 위험을 야기할..

태양광 발전과 태양열 발전의 차이 [내부링크]

대부분은 태양광 발전과 태양열 발전이 같은 것이라고 아실꺼에요. 심지어 어떤 기사 안에서도 태양광 발전과 태양열 발전이 혼용된 경우를 가끔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엄연히 다른 종류의 발전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양광 발전’과 ‘태양열 발전’의 차이를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어의 정리 태양은 활활 타오르며 연간 1.08*10¹⁸kWh, 전 세계 에너지 수요의 1만배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에너지를 지구로 방출합니다. 이때 우리는 무한한 자연 에너지인 태양의 에너지를 잘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기 위해서 태양의 ‘빛’ 또는 태양으로부터 오는 ‘열’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즉 태양으로부터 발산되는 에너지 중 어떤 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시키는지에 따라 명칭에 차이가 생기는 것입니다. 발전 방식..

UFO 웨이브의 시초 [내부링크]

맨 처음 UFO를 본 사람은 누구일까? 멀게는 고대 이집트 문서에 UFO가 기록돼 있다는 설부터 중세 벽화에 UFO가 묘사되었다는 주장까지 의견이 다양하다. 또 일부 연구가는 1897년 미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미스터리 비행선을 최초의 목격으로 꼽기도 한다. 하지만 그 진위를 추적할 만한 근거적 자료는 빈약하다. 이른바 UFO현상이라고 말할 수 있는 목격 사건은 대체로 2차 세계대전 이후부터 발생했다고 주장하는 UFO 연구가들이 많다. 지금까지의 조사 결과에 의하면 UFO 출현은 특정 지역과 시기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어왔다. 예로 1946년에는 스칸디나비아 반도를 중심으로 북유럽 지역에서, 1947년과 1952년에는 미국에서 한바탕 UFO 소동이 있었다. 그 후 1954년에는 프랑스와 이탈리아에서, 다시 ..

80년 5월 18일 광주 민주화 운동의 배경과 발단 [내부링크]

1979년 10월 26일, 당시 중앙정보부장이였던 김재규는 박정희 대통령의 신뢰를 잃어가다 결국 술자리에서 박정희와 경호실장 차지철을 권총으로 살해 하므로써 18년간의 독재 유신 군사 정권이 무너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로 인해 정치적 야심이 적어 박정희가 김종필 후임으로 기용했다고도 전해지는 국무총리 최규하는 대한민국 헌법에 따라 10월 27일 새벽부터 대통령 권한 대행이 되었다. 그는 먼저 박정희 대통령 피살사건에 대해 조속히 수사할것을 지시하며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비상계엄령을 선포하였다. 당시 내정된 계엄령 사령관으로 육군참모총장인 정승화가 임명되었고, 박정희 피살사건 조사 책임자로는 계엄사령부 합동수사본부장으로 임명된 육군소장 전두환을 내정한다. 10월 28일 비상회의에서는 중앙정보부장 김재..

추억의 과학시간 전자석 만들기 [내부링크]

국딩(초딩) 과학시간 때 전자석 만드신 기억들이 있나요? 호기심 어린 마음에 연탄불을 이용해 쇠못을 달구고 뭔가 만들고 있었을 때 저는 엄청난 재미를 느꼈었는데요. 오늘은 기억을 더듬어 전자석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께요. 뭐 진짜 따라서 만드실 분은 없으시겠지만요. 전자석이란? 전자석은 전류가 흐를때만 극성이 생기고, 전선에 흐르는 전류의 방향이 바뀌면 극이 바뀌는 현상을 인위적으로 만들 수 있는 자석을 말하는데요. 어떠한 전기 에너지를 기계적인 움직임으로 전환하는 장치에 핵심 기술이며, 이 전자석을 이용하여 모터, 벨, 전신기 등을 제작하거나 자기 부상 열차 같은 곳에 쓰이기도 합니다. *액추에이터(Actuator) - 어떤 에너지를 기계적인 움직임으로 전환하는 장치 전자석 만들기 나사못..

이팝나무의 유래와 효능 [내부링크]

요즘 탱글탱글한 긴 밥알같기도 한 하얀 꽃들을 풍성하게 품은 이팝나무가 많이 보이시죠? 하지만 슬슬 이팝나무 꽃들이 벚꽃같이 지기 시작하더라구요. 이런 이팝나무도 벚꽃같이 꽃들이 지면 열매를 맺습니다. 그 열매와 잎과 줄기는 사람 건강에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요즘 한창인 이팝나무에 대한 설명과 효능에 대해 간단히 공부하는 시간을 갖아보겠습니다. 이팝나무의 유래 이팝나무는 소나무, 은행나무, 느티나무, 향나무에 이어 한국에 다섯번째로 많은 낙엽활엽교목으로 한국, 일본, 중국, 태국 등에 분포하며 주로 산골짜기나 들판에서 서식합니다. 이팝나무는 높이 20~30미터까지도 자라며 5월 중순에 파란 잎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새하얀 꽃을 가지마다 소복소복 뒤집어쓰는 보기 드문 나무입니다. 이팝나무는 원래 남..

반지의 제왕 '골룸 게임' 나온다. [내부링크]

내 골룸 내놔! 내 골룸이 망했어요! 저는 왜 이런 이야기를 하는 걸까요. 지난 5월 6일 독일의 게임 전문 매체 게임스타는 '데들릭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게임 '반지의 제왕: 골룸'의 스크린샷을 독점 공개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반지의 제왕: 골룸'은 차세대 그래픽 환경에서 개발 중이며,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콘솔 기기인 PlayStation 5, Xbox Series X를 지원할 계획이라 밝혔는데요. 공개된 인게임 스크린샷을 살펴보면 몽환적인 느낌의 그래픽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그래픽은 실사 느낌보단 카툰 렌더링의 느낌이 더 강하며, 은신 플레이가 주가 되는 플레이 성향을 강조하듯 빛과 어둠의 표현해 게임내 분위기에 신경을 쓴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

코로나에 주춤했던 외국 드라마와 영화소식(5월 13일) [내부링크]

미국 TNT 채널 드라마 '설국열차 (Snowpiercer)’ 원래 5월 31일에 방영되기로했던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Snowpiercer)’ 미국 드라마 버전은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방송사의 배려로 2주가량 더 일찍 앞당겨 오는 5월 17일에 TNT 채널에서 방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이 드라마는 25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190여 개국에서 넷플릭스 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됩니다. 이번 설국열차 드라마 버전은 봉준호 감독과 박찬욱 감독이 제작자로 참여했으며, 제니퍼 코넬리, 다비드 디그스, 미키 섬너가 출연하였습니다. 시즌1은 총 10개 에피소드로 방영될 예정인데요. 간략한 내용은 얼어붙은 지구, 마지막 인류를 태우고 7년째 달리는 열차 안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이를 해..

6가지 손가락 타입으로 알아보는 성격 [내부링크]

성격을 결정짓는 뇌가 형성되는 태아기에 호르몬의 강도에 따라 손가락의 길이와 균형이 대부분 결정된다고 하는데요. 이 테스트는 영국에서 15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손가락의 차이에서 성격, 명성, 결혼, 연애성향 등을 파악해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는 테스트라고 합니다. 그냥 한번 재미로 해보세요. 은근히 맞는 것도 같습니다. 그럼 밑에 그림을 참조 하고 자신의 손가락 유형을 알아봅시다. 자 결과를 볼까요? A : 매우 약한 남성뇌형 * 자기애형 뇌 이 손가락의 유형은 자기애가 강한 사람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행동적이지 않는 사람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유형입니다. 주변 일에 대한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자신만의 틀을 가지고 있어 자존심이 높은 뇌형입니다. B..

홀로코스트 아이들의 어머니 '이레나 센들러' [내부링크]

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의 유대인 학살 때 자신의 목숨을 걸고 선행을 베푼 세상에 알려지지 않는 이름 없는 영웅들이 있습니다. 그중 한 명은 '이레나 센들러(Irena Sendler)'라는 이름을 갖은 인물로 그녀는 사회복지사 겸 간호사이며 나치에게 죽을 수도 있는 많은 어린이들을 구하였습니다. 그녀는 1910년 2월 폴란드 바르샤바 인근 오트보츠크에서 태어났으며 어릴 적부터 이레나는 아버지로부터 인간은 모두 평등하다는 것을 배우며 자라게 됩니다. 그녀의 훌륭한 아버지는 가난한 유대인 환자들을 치료해 주었던 유일한 의사였습니다. 아버지는 전염병으로 사망하면서도 딸의 손을 잡고 유언을 했습니다. '물에 빠진 사람을 보면 비록 헤엄칠 줄 몰라도 물에 뛰어들어 그 사람을 구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

4세대 방사광 가속기와 유치경쟁의 맞침표 [내부링크]

방사광 가속기(放射光加速器) Synchrotron radiation란?방사광 가속기란 물질의 미세구조 현상을 관찰하는 거대 슈퍼 현미경으로 전자를 총으로 쏘아 빛의 속도에 가깝게 가속시켜 전자석을 이용해 전자를 휘게 하여 방사광을 발생시키는데요. 이는 원자, 분자 수준의 근원적 구조를 규명할 수 있어 첨단 연구에 쓰이며, 방사되는 빛은 적외선에서 X-선 회절과 산란, 단백질 결정 구조 분석 연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여 연구자는 필요에 따라 빛을 분광하여 실험에 활용됩니다. 국내 방사능 가속기는 경북 포항에 1995년 3세대 방사광 가속기를 가동하였고 2011년에 착공, 2016년 8월 29일 경북 포항공대에 4세대 가속기를 설치하고 2016년 9월 29일에 준공하여 한국은 3세대, 4세대 모두 총 2기를..

카네이션과 어버이날의 유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렝게티입니다. 5월 8일, 뜻깊은 어버이날을 보내고 계신가요? 이날이 무엇으로부터 시작되었는지 알면 더 뜻깊을 하루가 텐데요. 오늘은 특집으로 카네이션의 유래와 어버이날의 유래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네이션의 유래 옛날 로마에 소크니스라는 그리스 태생의 아름다운 처녀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머리에 쓰는 영예의 화관을 만들어서 팔고 있었는데요. 소크니스는 어찌나 솜씨가 좋은지 시인이나 화가들의 사랑을 독차지했고, 많은 주문을 받았습니다. 로마 시내에서 꽃관을 만들어 파는 다른 가게들은 손님이 없어 문을 닫을 정도였지만, 소크니스의 꽃가게에는 꽃관을 사려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기까지 했습니다. 로마 시내 꽃가게에서 꽃 장식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 중에서 소크니스를 따라올 솜씨..

일루미나티와 수상한 카드들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인해 세상은 혼돈 속에 살고있는데요. 그런 혼란이 가속될수록 사람들은 다른 의구심을 만들어 갑니다. 그것은 음모론인데요. 음모론에 자주 등장하는 주인공은 일루미나티로 대체로 그들은 비밀스럽고 단체에는 많은 유명인사들이 가입되있으며 새로운 인류를 만들기 위한 인구 조절, 그것을 위해 음식이나 전염병 전쟁 등을 이용하고 세계의 경제를 쥐락펴락 할수있는 능력을 갖추었다는 루머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그런 일루미나티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추가로 '일루미나티 카드'라는 한 회사의 예언력 가득한 게임 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루미나티의 역사 18세기 현 독일 지역의 바이에른 선제후국에서 설립된 비밀결사의 명칭으로 1776년 5월 1일 바이에른 잉골슈타트 대학에서 실천철학을 가르치던 철학..

일루미나티 해프닝 [내부링크]

세상에는 많은 해프닝이 있습니다. 오늘 저도 그런 해프닝을 겪었고요. 그 이야기를 그냥 해보려합니다. 저는 몇주전부터 저에 인스타를 팔로잉하는 어느 노스캐롤라이나에 사는 한 외국 여자에게 주기적인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나에게 일루미나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습니다. 처음엔 그런류의 호기심을 갖은 여자인줄알고 저도 미스테리한 일을 좋아하기에 그녀의 말에 공감해주었고 그녀는 저에게 자신의 정체를 들어내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이 일루미나티인데 관심있냐 혹시 홧츠앱을 사용하고 있느냐며.. 그래서 저는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더니 그랜드마스터인 그와 대화하라며 홧츠앱에서 그와 바로 연결할수 있는 wa.me로 시작하는 다이렉트 주소를 제게 알려주었습니다. 저는 호기심이 발동했고 저는 그 링크를..

별똥별을 놓친 분들, 5월 8일 새벽 올해 마지막 슈퍼문은 꼭 보세요. [내부링크]

아차! 여러분은 6일 새벽 4시쯤에 별똥별을 보셨나요? 아마 아침 출근으로 인해 황금연휴를 끝으로 푹 주무시고 계신분이 다수라고 생각합니다. 화성 근처에서 시작된 물병자리 유성우는 한시간에 10개에서 50개 정도가 떨어졌다고 하는데요. 이런 낭만적인 날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게 개인적인 로망이지만 현실은 잠만 자고 있었으니 이것도 저것도 아닌 정말 아쉬움이 가득한 날이군요. 하지만 별똥별 말고도 마지막 슈퍼문은 보실수 있을꺼라고 믿습니다. 슈퍼문이란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워지는 때와 보름달이 뜨는 시간이 겹치는 근지점 삭망(perigee syzygy) 때문에 일어나는데요. 평소보다 10~15% 가량 더 크게 보이기 때문에... 소원을 빌수 있습니다. 슈퍼문이 뜨는 날이 언제냐고요? 5월 8일 새벽..

방파제 낚시, 테트라포드 주의하세요. 10명 추락중 1명은 사망합니다.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고 국내 코로나도 주춤하면서 산과 들, 그리고 바다낚시하러 떠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중 방파제 낚시는 특히 조심해야겠습니다. 그 이유는 방파제 근처 테트라포드(Tetrapod)에서 낚시를 하기 때문인데요. 그곳에서 자칫 추락한다면 구출도 어렵고 과다 출혈이나 골절상 등으로 사망할 수 있는 아주 위험한 곳이기 때문에 오늘은 경각심을 갖고자 테트라포드에 관련된 내용과 주의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방파제와 테트라포드란? 아직 방파제와 테트라포드는 똑같은게 아니냐는 사람들이 있을까 봐 간략하게 설명드립니다. 방파제는 바다에서 밀려드는 파도를 막아 항구 안쪽을 잔잔하고 평온하게 하기 위해 모래와 돌을 쌓거나 그 위에 다시 콘크리트로 제방을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요. 한마디..

국제 결혼 꼭 해야만 하는 걸까 [내부링크]

한국 여자와의 결혼은 쉽지가 않다. 요즘 같은 경쟁사회라는 분위기에 서로 같이 있기만 해도 행복하고 숟가락만 갖고도 결혼할 수 있는 오직 사랑에 목마른 순수한 사랑의 결혼을 할 수 있겠는가? 그건 옛날 방식이 되버린 지 오래이다. 옛날과 달리 한국내 여성의 지휘는 향상되고 여성들도 선택하고 말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져 여성의 성격도 바뀌었다. 그들의 결혼 가치관도 달라졌으며 행복한 여성과 불행한 여성, 예전 부모님 세대의 문제점을 인식한다. 그런데다 드라마와 미디어 같은데서는 조금은 과장된 소수 몇 프로의 여성들을 부각하며 판타지적 인생을 자극한다. 그렇기에 그들은 '내가 왜 이런 남자와 사랑해야 해?' 라며 욕심이 생겼고 당연한 반응이지만 더 잘살고 싶어 한다. 대체적으로 그들이 생각하는 최고의 남..

내장 지방을 잡는 사과 비트 당근 [내부링크]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로나가 심각할 시기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지며 몸을 움직이는 시간이 적어지고 간단한 라면에서부터 기름진 배달음식까지 고열량 고지방의 음식 섭취가 늘어났었는데요. 거기에 운동이 줄고 음식으로 얻은 몸의 열량은 소모하지 못해 몸에 지방으로 변하고 쌓여 건강을 위협받게 되었답니다. 이런 지방은 좋은것보다 나쁜게 많아 몸에 쌓일수록 좋지 않은데요. 오늘은 몸에 쌓인 체지방인 일명 '내장지방'에 대해 알고 그것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장지방 이란 내장지방은 피부 아래 있는 피하 지방과는 다른 몸안 장기 사이사이에 붙어있는 지방을 말하는데요. 좋은 점은 장기들 간의 완충작용을 하며 장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나쁜 점은 과도하게 축척되면 쉽게 없애기가 ..

섬유근육통(Fibromyalgia)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혹시, 어느 날부터 갑자기 특별한 이유나 원인도 없는데 전신 여러 곳의 근육 통증을 항상 느끼시는 분 계시나요? 그 증상이 만성적으로 오래가고 쉽게 차도가 보이지 않는다면 '섬유근육통(Fibromyalgia)'을 의심해 보세요. 오늘은 섬유근육통이란 무엇이고 원인 및 증상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섬유근육통이란? 만성 통증이란 용어는 19세기 문학작품에서 이미 보편화 되었지만, 섬유근육통이란 용어는 1976년 P.K. Hench 박사가 이 증상을 설명하기 위해 처음 사용하였습니다. 섬유근육통 유병률은 전체 인구의 2~5%를 차지하며 자가면역체계 관련된 질병으로 보아 류마티스내과에서 진료를 합니다. 사회생활이 활발한 30대에서 50대 사이의 중년층에 흔한 병으로, 감정노동을 하는 분들 또는 전문직 ..

더 전략적인 블로그 운영을 하기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렝게티입니다. 오늘은 더 전문적인 웹 분석 도구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블로그 방문자에 대한 더 자세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원하신다면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해보세요. 아주 기초적인 티스토리 방문 통계나 구글 웹마스터 도구 또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보다 조금 더 전문적이고 세세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웹분석 서비스입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보통 기업들의 KPI(핵심 성과지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기업들이 원하는 질문에 답을 데이터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인사이트를 쌓을 수 있고 기업들은 그것들로 성공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정말 좋은 서비스 도구 같죠? 그럼 오늘은 무료 ..

왼쪽으로 누워서 잠을 자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여러분은 소화가 안되거나 뭔가 불편함을 느낄 때 잠을 잘 자는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그 방법 중 하나가 잠자는 방향을 왼쪽으로 바꾸면 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우리 몸의 장기 위치로 인해 왼쪽으로 누워 자면 몸 건강에 더 이롭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왜 왼쪽으로 누워 잠을 자야 하는지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원활한 혈액 순환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의 심장은 가슴 중앙의 왼쪽 편에 치우쳐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른쪽으로 누워서 잘 때보다 왼쪽으로 누워 잠을 잘 때 심장박동이 더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면 피부가 칙칙하고 푸석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붓기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잠을 잘 때 왼쪽으..

5월 종합소득세 신고대상,방법,미신고시 불이익등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렝게티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올해 초는 우여곡절 끝에 너무 빨리 지나가버린거 같은데요. 벌써 가정의 달 5월은 코앞이고 사업자들에겐 '세금의 달'이 돌아왔는데요. 5월 달은 '종합소득세'를 납부해야합니다. 소득은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벌었던 모든 소득을 합쳐 '일관 결산'을 하여 최종 세금을 결정하는 달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오늘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지난해 종합소득(사업·근로·이자·배당·연금·기타소득)이 있는 개인은 6월 1일까지 종합소득세를 확정 신고해야 해야하는데요. 4대보험 근로소득자가 아닌 소득이 있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1. 개인사업자 2. 3.3% 원천징수자(프리랜서 : 강사,작가,트레이너,..

귤 껍질 버리지 말고 잘 활용하세요. [내부링크]

새콤달콤한 귤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몸의 노화, 산화를 방지하고 면역기능을 강화해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집안마다 귤을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사 오자마자 귤을 순식간에 까서 먹어버리는 귤 귀신들이 있는데요. 그렇게 쌓여만 가는 귤껍질들을 잘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나열해 보도록 할께요. 먹다 남은 귤 껍질 깨끗이 씻어 준비 우선 귤 껍질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혹시 모를 농약이나 이 물질 등을 제거하기 위해 껍질들을 잘 세척해야 하는데요. 물에 씻을 때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려 담가 놓았다가 깨끗이 씻어내거나,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깨끗이 세척할 수 있습니다. 귤껍질 활용하기 1) 미용에 좋은 귤껍질 팩을 만들어 활용 - 깨끗이 씻은 귤껍질을 말리고 곱게 갈아 놓습니다. 그리고 그 귤껍질 가루..

아직도 모르나요? 유튜브의 숨겨진 기능 [내부링크]

뮤직비디오, 음악 감상, 인기 유튜버들의 제작 영상 시청 등,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유튜브(Youtube) 많이들 이용하시죠? 이번 시간에는 우리가 잘 사용하지만 그동안 알지 못했던 유튜브의 숨겨진 기능에 대해 함께 발굴해 봅시다. 좀 더 정확하게 검색하기 키워드를 중심으로 검색하는 유튜브는 원하는 영상이 검색에 나오지 않거나 검색을 하고도 원하는 영상을 찾기 위해 무수히 많은 영상을 넘기며 찾아 헤매어야 할 때가 많은데요. 하지만 검색 첫 부분에 allintitle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키워드의 영상들이 조금 더 단순하고 정확하게 검색되어 위의 문제를 조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정확도는 떨어집니다.) 특정 키워드 제외 시키기 - 하이픈을 이용하여 특정 키워드를 검색에서 제외시킬 수 있는 기능도 있..

야생 진드기 물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완치 치료제가 없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답답했던 사람들이 한국 내 코로나가 주춤한 틈을 타 나물 채취나 등산을 하기 위해 하나둘씩 산과 들로 떠나고 있는데요. 거기에 정부가 연장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2020년 5월 5일부터는 완화될 것으로 예상 되는 가운데 야외 활동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4월 이후에 야외 활동 시 주의해야 할 게 있는데요. 바로 야생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 SFTS 바이러스 때문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치사율이 높고 항생제가 소용없는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물리지 않는 게 정말 중요한데요. 오늘은 야생진드기 관련 정보와 기타 예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SFTS 첫 감염환자 발생 질병관리본부는 올해 처음으로 진드기에 물린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귓볼주름을 보면 치매, 심장질환, 뇌졸중 위험을 미리 알수 있어요. [내부링크]

평소 뇌질환 또는 노인성 질환을 갖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유심히 살펴보면 귓볼에 주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 귓볼 주름은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는 신호라고 합니다. 귓볼 주름이 생기면 어떤 일들이 생기는지 오늘 이 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치매와 뇌졸중의 위험성 뇌의 신경세포가 손상되는 치매, 뇌의 혈관이 막히거나 출혈이 생겨 뇌가 손상되는 뇌졸중, 모두 이름만 들어서 끔찍한 질병들인데요. 이것들에 대해 조심하라고 귀볼에서 미리 신호를 보냅니다. 우리는 꼭 그 신호를 알아채야 하는데요. 경희대병원과 삼성의료원은 예전에 공동 연구를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대각선의 귓볼 주름이 있는 사람의 귀를 MRI로 검사해 보니 미세 혈관들이 막힌 곳들이 하얗게 찍혀 나왔다고 합니다. 귓볼에 주름이..

집에서 직접 해본 쥐젖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쥐젖은 섬유상피 양성 종양으로써 눈꺼풀이나 목, 겨드랑이등에 잘 생기는 플립모양의 살입니다. 그 크기는 1밀리미터에서 수 센티미터까지 다양한데 겉보기에는 물사마귀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생기는 물사마귀와는 다른 것이며 쥐젖은 감염에 의한 것이 아니고 다른 사람에게 옮기지도 않는 그나마 착한 종양입니다. 다만 외부에 생겼을 때는 미용상 아주 신경이 쓰일 거 같은데요. 쥐젖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제가 집에서 직접 따라 해 본 인터넷에 떠도는 쥐젖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쥐젖의 원인 쥐젖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고 대부분 당뇨병이나 임신 또는 비만증이 있는 사람에게서 자주 생긴다고 하는데요. 저도 쥐젖이 생긴 경험이 있는 터라, 하지만 저는 남자라 임신도 아니요, 당뇨..

화를 다스리는 법 [내부링크]

삶에 항상 웃는 일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세상에는 항상 마음에 꼭 맞는 일만 생기지 않는데요. 그래서 화가 생기기도 합니다. 여기서 화(火)란 '못마땅하거나 언짢아서 생기는 노엽고 답답한 감정'을 말하는데요. 한문의 '불 火'같이 이런 노여운 감정이 계속되면 불씨가 되거나 서로 간에 더 큰 불이 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화를 제어하지 못한다면 결국 아무것도 남기지 않고 다 태워버리게 됩니다. 그리하여 결국 다 부질없는 마음의 손해가 생기며 상처만 남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화를 잘 다스릴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해보겠습니다. 화가 나는 이유 화는 나에게 주어진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자신의 판단 기준으로 그것이 맞지 않아 저항하는 마음이 일어날때 무의식적으로 일어나게 됩니다..

내 블로그를 구글검색에 노출하기 위해 꼭 필요한 '키자드 등록'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는 목적은 정보 커뮤니티 강화와 취미의 측면도 있지만 대부분은 수익을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수익을 이루기 위해서는 광고를 게재하게 해주는 특정 포털의 애드센스 승인이 필요하며, 승인이 되더라도 검색을 통한 유입, 또는 구독자나 커뮤니티 친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꾸준히 방문하여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잘 사용하는 검색사이트 기준으로, 네이버 다음으로 검색엔진 점유율이 높은 구글 검색에 자신의 블로그 글이 노출 되는 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구글은 국내에서 사용률 2위의 검색 사이트이지만, 아시다시피 세계적으로 보았을때는 세계인의 90%(2019년 기준 - PC 데스크톱 검색 88.49%, 스마트폰 검색 95.40%) 이상이 사용하는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한 robots.txt 생성 및 설정 [내부링크]

robots.txt란 무엇일까요? robots.txt 파일은 '인터넷 검색엔진 로봇 배제 표준' 이며 일반 텍스트 파일로써 기본적으로 사이트의 루트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그 파일 안에 하나 이상의 규칙을 만들 수 있는데요. 각 규칙은 특정 크롤러가 웹사이트에서 지정된 파일 경로에 액세스 할 수 없게 권한을 차단하거나 허용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크롤러의 트래픽을 관리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규칙 파일입니다. *크롤러(crawler) : 무수히 많은 웹상에 나뉘어 저장돼 있는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 검색대상의 색인으로 포함시키는 기술을 갖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보통 웹페이지의 내용을 그대로 복제한 뒤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하기도 하기 때문에 그 추출한 정보를 이용해 부당이득을 얻기도 하여 법정 분쟁을 야기..

아스피린에 대하여 [내부링크]

베스트 오브 베스트 약, 현재 세상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의약품은 무엇일까요? 바로 아스피린입니다. 기본적으로 진통, 해열, 소염에 효과가 있어 상비약으로 몇몇 가구들은 미리 구입해 놓는데요. 세계적으로 연간 5만 톤 이상이 팔려나가고 있으며 그중 하루 약 1억알 정도의 정제약이 소비된다고 합니다. 정말 많이 애용하는 의약품인데요. 무엇이 아스피린을 인기있게 하는 것일까요? 이시간에는 아스피린의 역사와 효능 그리고 부작용들은 무엇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피린의 기원 아스피린의 기원은 알고 보면 엄청 오래되었는데요. 한 미국인 수집가가 이집트 도굴꾼에게 파피루스 문서를 구매했는데, 그 낡은 고문서는 기원전(B.C) 1543년경에 작성된 고대 의학 교과서로 기원전 3000년경의 문서를 옮겨 ..

당신을 빨리 늙게 만드는 음식 [내부링크]

먹어야 사는 인간,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은 대부분 수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흡연이나 술, 과식하는 습관은 조기 노화를 불러오며, 특히 인간이 인위적으로 가공한 식품들은 장기간 섭취할 경우 몸속에 독소가 쌓여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고 우리 몸을 더 늙게 만듭니다. 그만큼 먹는 것은 인생에 있어 중요하며 습관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보는데요.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지만 특히 주의해야 할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봅시다. 1. 가공식품 원재료의 특성을 살리면서 먹기 편하고 미생물에 의한 부패를 막아 저장성을 높인 가공식품은 높은 트랜스지방과 질이 나쁜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해 방부제와 향료 등 다양한 인공 성분을 첨가했기 때문에 신선한 음식에서 얻을 수 있는..

소설 듄(DUNE)과 영화 [내부링크]

여러분은 듄(DUNE)을 아시나요? 궁금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자꾸 EBS가 뜨는 어처구니없는 검색으로 알기가 쉽지 않은데요. 듄은 프랭크 허버트의 동명의 소설로 1965년 첫 에피소드가 나온 뒤 1985년에 이르기까지 20년 동안 총 6부작이 쓰여졌습니다. 듄은 SF 소설로, 판타지 소설의 대표인 '반지의 제왕' 또는 '스타워즈' 영화와 버금가는 영. 미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인기 있는 매니악적인 대서사시 소설입니다. 소설의 내용 불모의 사막지대로 덮인 모래 혹성 '아라키스'에는 우주 전체에서 가장 귀한 물질인 '스파이스(멜란지)'가 생산됩니다. 스파이스는 인간의 의식세계를 확장시키며 생명을 연장시키는 물질로 이를 지배하는 자가 우주를 지배할 수 있으며 스파이스를 둘러싸고 권력의 투쟁이 벌어진다는..

노인 냄새 이유와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냄새의 종류는 약 50만 종에 이르고 그중 사람이 맡을 수 있는 것은 2000~4000종 정도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수많은 냄새 중에서도 자칭 '노인 냄새'라는 것이 있는데 그 노인 냄새가 유독 많이 나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특정 연령을 비하하려는 글이 아니고 우리도 누구나 생길 수 있는 일이므로 그 이유를 알고 어떻게 하면 보완할 수 있는지 알아가고자 하는 포스트입니다. 혹시나 이 글을 보시는 나이 드신 분들은 깊은 이해를 바랍니다. 그럼 노인 냄새의 이유와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신체 노화 늙은 노인들은 대체로 체취가 강하며 퀴퀴하거나 독특한 냄새를 풍깁니다. 거기에 흡연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멀미가 일어날 지경이죠. 대부분이 말하는 속칭..

2020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어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체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근로자가 20만원을 부담하면 기업이 10만원, 정부가 10만원을 지원해 해당 근로자가 국내여행 경비로 40만원을 사용하는 사업인데요. OECD 자료에 나와 있다시피 대한민국은 연간 1일 노동시간 3위, 국민 삶의 질에 대한 만족도는 33위, 일과 생활의 균형은 37위의 저조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한사람 한사람이 삶의 여유를 찾기 힘든 요즘, 직장내 분위기와 경제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쉼표가 있는 삶을 위한 제도 이기 때문에 사업자 입장에서 일의 능률 향상과 직원들을 격려하는 차원에 꼭 참여하는게 좋다고 보는데요. 크게는 요즘 코로나로 위축된 국내 관광의 내수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일이니 꼭 참여하는게 좋겠습니다. ..

건강을 지키거나 뺏는 대체 당류의 종류 [내부링크]

평소 우울한 날이 많아 달달한 것이 땡길때, 설탕류의 당을 많이 좋아하시나요? 당섭취는 하루 2000칼로리당 기준 권장량이 50g~100g입니다. 시럽과 설탕 첨가당 뿐아니라 과일이나 우유에 들어있는 천연당도 포함되고 특히나 가공식품에 들어있는 당은 하루50g을 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설탕 또는 당류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몸안 인슐린 분비가 과다하게되고 이로인해 혈당을 떨어뜨려 오히려 단것을 또 찾게 만들기도하며 더 나아가 당뇨병, 비만, 고혈압 같은 심혈관질환, 만성신부전증 같은 만성질환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설탕과 같은 단맛을 내면서 몸안 인슐린분비에 영향을 주지 않는 대체 당류 식품을 찾아야겠는데요. 대체 당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같이 찾아보도록..

석유의 역사 [내부링크]

고체연료 석탄,액체연료 석유등은 열을 발생시키는 화석연료로서 기본적으로 모든 지구인의 생활에서 사용됩니다. 하지만 기후 온난화와 각종 부작용으로 인해 친환경 풍력, 지열, 수력, 원자력등으로 대체를 해보지만 아직은 화석연료의 아성을 넘을수 없으며 산업화 시대 이후 모든 산업 기반시설에 기본적인 에너지원으로 뿌리가 깊어 사용이 더 빈번하므로 화석연료 없는 지구 사회는 아직 생각 할수 조차 없습니다. 그럼 오늘은 화석연료중 액체 연료인 석유에 대해 알아볼까요? 석유의 발견 석유(石油)의 정식 영어 명칭은 암석기름 즉 'Petroleum' 이라고 하는데요. 그것의 어원은 1556년 독일의 광물학자 아그리콜라(게오르크 바우어)가 저술한 논문에서 최초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단어는 두단어를 합친 합성어로 암석을 의..

중동(The Mddle East)과 이슬람 [내부링크]

석유하면 어느 지역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네, 바로 중동입니다. 오일머니, 현대의 석유는 전 산업에 걸쳐 필요하고 전 지구상에서 쓰임이 다양해 그 나라에 부를 안겨다 주는데요. 페르시아 만을 중심으로 석유가 펑펑 쏟아지는 신들이 축복하는 나라 중동, 그 지역에 대해 잠시 일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중동이라는 용어의 시작 - 중동(中東, )이라는 용어는 본래 19세기 영국에서 극동(極東; Far East)과 근동(近東; Near East)의 중간 지역을 지칭하기 위해서 생겨난 지역적 개념입니다. 이 당시 근동은 그리스, 불가리아, 레반트(Levant), 이집트 등의 국가를 말하며, 중동은 동양의 중심부로서 티그리스, 유프라테스강및 페르시아 서부 국경 이동(以東)의 미얀마, 실론에 이르는 지..

영어를 유창하게 할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 우연한 기회로 한국을 좋아하는 외국인들의 한국어 공부를 취미로 메신저 그룹에서 가르치게 되었는데, 제법 교수님 소리를 듣기도 하고, 스페인 언어 국가, 포루투갈 언어 국가, 영어권 국가 등 전 세계적으로 저는 온라인 외국 친구이자 팬들을 많이 갖게 되었습니다. 처음 취지는 그저 영어를 배워보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더 깊게 알기 위해 시작했었는데요. 대부분은 영어로 대화를 하지만 매끄러운 대화를 위해 번역기 사용이 많았습니다. 그 결과가 지금 나오는데요. 몇년이 지났지만 기본적인 영어에서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았고, 전혀 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다 욕심은 많아서 다른 나라 언어까지 배우다보니 정신이 없더라고요. 결론은 번역기 매니아가 되버린 제가 한심도 하고요. 아마 앞으로는 번역기는 참고만 하고 자제..

바다가 만든 자연 국수, 꼬시래기(Sea string ) [내부링크]

산과 들에서 봄나물을 채집하여 건강한 웰빙 나물을 먹는 요즘, 바다에서도 채취할수 있는 건강한 음식은 없을까요? 네 있습니다. 해마다 제철인 4월~5월이 되면 청정 바다 전남 장흥과 완도에서는 '꼬시래기'라는 해초를 수확하여 채취해 먹습니다. 어제 저희 어머니께서는 꼬시래기를 채취해오셨는데요. 뽀시래기 ? 톳? 이러며 해마다 이시기에 항상 맛보던 해초류이지만 이름을 잘 몰랐습니다. 하지만 오늘 포스트하면서 이제서야 제대로 알게 되었는데요. 조금 부끄럽더라고요. 그렇다면 저와 같이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함께 꼬시래기에 대해 질문&답으로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어 볼까요? 꼬시래기는 무엇일까요? 홍조류의 식용 해초의 일종으로 원산지는 한국, 일본, 러시아, 대만 등이며 특히나 한국에서는 전남 장흥과 ..

산약초, 독초 구별방법 [내부링크]

요즘 들어서 날씨가 좋고 코로나를 피해 조용하고 한적한 산으로 봄철 맞아서 산나물 채취를 하러 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산약초와 독초를 구별 못해 독초를 먹고 응급상황을 맞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산나물이나 산약초를 채취할 때는 명확한 특징을 파악한 후에 채취해서 복용하는게 좋을 듯 한데요. 정확한 구별이 어려울 때에는 절대 식용은 삼가하는게 좋겠습니다. 그래서 특히나 전문가들 조차 자주 헤깔리기도 하는데요. 생김새가 비슷해 전문가들도 쉽게 구분하기 어려운 대표적인 독초는 곰취와 동의나물, 산마늘과 은방울꽃으로 들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독초와 산약초에 대해 몇가지 예로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자료 국립수목원 곰취(식용)와 동의나물(독초)는 비슷하게 생겼는데, 둥근 심장형으로 잎이 두껍고..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 맵 제출 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했다면 이제 자신의 웹사이트의 사이트 맵 제출과, rss 등록하기가 남아있습니다. *기쁜 소식입니다. 2020년 4월27일 기준 다음 티스토리에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플러그인으로 사이트 맵 제출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복잡한 절차 없이,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Google Search Console (이하 구글 서치콘솔)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손쉽게 등록하고 사이트 맵을 자동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으로 구글 서치콘솔 계정만 연결하면 자동으로 사이트맵이 제출됩니다. 예전 방식 왜 구글 서치 콘솔에 자신 웹의 사이트 맵을 제출 해야 할까요? 블로그를 통한 수익창출을 원한다면 다음, 네이버, 구글 같은 곳에서 내 블로그 글이 잘 눈에 띄고 내 블로그로 유입자를 많이..

2차대전 배경의 배틀그라운드 스타일의 게임 '인리스티드' 첫 플레이 테스트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게임을 좋아하는 세렝게티입니다. 배틀그라운드에 살짝 질리신 분들에게 희소식 같은 뉴스가 있습니다. 2015년도에 밀리터리 MMO 게임 워썬더를 개발하고 한글화도 해주었던 가이진 엔터테인먼트에서 팀 기반 온라인 MMO ‘인리스티드’(Enlisted)의 첫 플레이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게임의 제작은 다크플로우 소프트웨어 스튜디오(Darkflow Software Studio)에서 개발했으며, 이 게임 배경 역시 2차 세계 대전을 주 무대로 전에 가이진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워썬더와 차별성을 두고 전투하는 방식을 달리한게 특징입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홍보영상에서는 2020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게임 스타일에서 1941년 인리스티드 스타일로 게임이 과거로 회귀한다고 홍보하고있는데 스타..

웹 관리와 구글 검색 유입을 위한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신의 웹사이트가 구글에서 잘 검색 되고 싶나요? 자신의 웹사이트를 좀 더 세밀하게 관리 하고 싶나요? 그렇다면 '구글 서치 콘솔'을 등록해보세요. 주소▷ 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hl=ko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이란 무엇일까요? 사용자 입장에서 구글이 사용자의 웹사이트를 보는 방식을 점검하고 이해할 수 있게 돕는 무료 플렛폼으로 2015년 구글 서치 콘솔로 리브랜딩 되기 전에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라고 불렸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을 사용하면 구글에 자신의 웹사이트가 잘 검색되게 도와주며, 구글을 통해 검색하는 검색어, 노출은 되었는데 몇 번이나 클릭이 되었는지 등과 같은 것을 상세하게 알수 있어 수익을 원하는 웹 사이트 사용..

건조한 날씨, 산불 조심 [내부링크]

'한식'은 동지가 지난 후 105일 째되는 날이며 이날은 조상의 묘를 정비하고 성묘를 합니다. 또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뜻을 갖는 다섯 번째 절기인 청명은 통상 4월 5일 식목일과 겹치는 날이 많은데요. 날씨는 아주 맑지만 건조한 날씨 시즌인 청명(4일), 한식(5일)을 앞두고 산림에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며 그로 인해 산불 위험도가 급격히 높아질 거라고 추측됩니다. 예년에도 청명,한식은 봄철 산불조심기간 중 산불발생이 가장 빈번한 때로 기록돼 왔으며, 2010년~2019년 청명, 한식을 즈음한 4월 초(3월 30일~4월 5일) 산불발생 건수는 연평균 31.6건이며 이로 인해 소실된 산림(피해) 면적은 409.9에 이릅니다. 이중 식목일을 전후한 4월 4일~6일은 산불발생 빈도가 가장 많은 날로 ..

청년 저축계좌 신청 조건과 방법은? 그리고 선정된 대상자의 충족요건. [내부링크]

매월 10만원씩 3년 저축하면 1,440만원을 수령할수 있는 아주 좋은 복지 혜택이 왔습니다. 그건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청년저축계좌' 사업인데요. 당초 4월 1일부터로 예정되었던 신규모집 기간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 조치에 따라 접수 날짜가 조정되었고.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에서는 4월 7일(화)부터 ~ 4월 24일까지 청년저축계좌 신청․접수가 시작된다고 밝혔습니다. 가입대상 1인 가구 2인 가구 3인 가구 4인 가구 2020년 기준 중위소득50% 월 87만8597원 월 149만5990원 월 193만5289원 월 237만4587원 청년저축계좌 가입 대상은 만 15∼39세 이하 일하는 청년 중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4인 가구 기준 237만4천587원)로..

앱테크하는 사람이 알려주는 소소한 가이드 [내부링크]

저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많은 앱테크를 하고 있는데요. 혼자만 알고 지나가고 싶었지만 모르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 나름 약간의 팁을 공유할게요. 그리고 앱테크는 무엇이고 어떤 것들이 있는지, 혼자 질문 & 답으로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자세한 앱 사용방법은 여러분이 검색해보거나 제가 나중에 기회가 생기면 차후 내용을 보강 포스트 해서 알려드리기로 하겠습니다.(기다리진 마세요. 하하) 앱테크란? 앱 (APP) + 재테크(Financial Technology)의 합성어로 앱을 통해서 돈 또는 이와 관련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자린 고비 정신으로 무장한 속칭 짠돌이 분들, 또는 여유로울 때 재미로 약간의 수익을 얻고 싶은 주부나, 돈이 궁한 학생들 또는 백수들이 가장 선호하는 돈벌이 ..

독소로 가득찬 장 속을 청소하기 [내부링크]

장내 독소가 쌓이고, 장내 유해균이 많아지면 몸에 여러 이상반응이 생깁니다. 예로 아랫배가 덥수룩하며 가스가 빵빵하게 찬 느낌을 받습니다. 이게 반복되면 윗배에 자극을 줘서 소화불량을 일으키는데요. 가스가 차면 장이 자극을 받고 장운동이 느려집니다. 그렇게 되면 설사나 변비 같은 트러블이 쉽게 생기기 때문에 꼭 해결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독소로 가득 찬 장속을 청소하는 지압 방법과 그밖에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손바닥 마사지 발바닥과 더불어 손바닥은 오장육부의 축소판이라고 하는데요. 그 장기가 위치한 손바닥 혈을 자극하면 몸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을 펴고 대장 중심으로 꾸욱 꾸욱 눌러서 마사지합시다. 한 손당 5분씩 양손 10분 정도 계속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2...

세계보건기구(WHO) 전염병의 위험도에 따른 전염병 경보단계와 기타 사례 [내부링크]

세계 보건기구(WHO)는 전염병의 위험도에 따라 전염병 경보단계를 1단계에서 6단계까지 나누는데요. 최고 경고 등급인 6단계를 ‘팬데믹(pandemic 전염병의 대유행)’이라 합니다. 팬데믹의 어원은 그리스어로 ‘pan(πᾶν)’은 ‘모두’, ‘demic(δῆμος)’은 ‘사람’이라는 뜻으로, 전염병이 세계적으로 전파되어 모든 사람이 감염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국립 국어원에서는 2020년 3월 10일 펜데믹의 대체용어로 '감염병 세계 유행'이라고 단어를 제시했습니다. 그렇다면 세계보건기구 (WHO)의 전염병 경보 6단계와 기타 과거의 팬데믹 사례는 무엇이 있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세계보건기구 (WHO)의 전염병 경보 6단계 1단계 : 동물에 한정된 전염 -야생 동물 사이에 바이러스가..

민식이 법과 기타 문제점 [내부링크]

민식이 법이란..? 2019년 10월 13일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이 대표발의한 ' 일부개정법률’, ' 어린이 보호구역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관련법 개정법률을 말합니다. 2019년 9월 11일 충청남도 아산의 어린이 보호구역 건널목에서 교통사고로 숨을 거둔 김민식 어린이의 이름을 따서 붙인 법률안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신호등과 과속단속 카메라 설치 의무화 및 구역 내 교통사고 사망 발생시에 피의자에게 3년 이상의 징역, 상해가 발생하면 5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벌금 또는 1년이상 15년 이하의 징역 같은 가중처벌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법안은 우여곡절끝에 2019년 12월 10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었고 12월 24일 공포되어 2020년 3월 25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문제점..

미래의 게임 방식, 클라우드 게임 이제 상용화가 시작됩니다. [내부링크]

PC 또는 콘솔 게임에는 대부분 게임을 원활히 실행하기 위한 하드웨어적 권장 사양이 있습니다. 그리고 권장 사양이 충족된다면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CD 패키지로 게임을 설치하여 실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제 앞으로는 게임을 위해 고사양의 PC 사양을 신경 쓸 일이 없을 것이며 콘솔 게임기의 역할도 조금 바뀔 거라고 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고, 왜 그런 일이 일어날까요? 정답은.. 이동 통신 수단의 발달로 인해 게임의 방식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 모뎀 통신시 시끄러운 전화연결음 들면서 통신해야 했던 시절, 사진 한 장 받으려면 몇십 분을 기다려야 했던 때가 엊그제 같더니 벌써 어마어마하게 통신 기술은 발전했습니다. 이것은 한마디로 천지개벽으로 지금은 5세대 통신(5G, IMT-202..

3월 23일 부터 올해말까지 구입한 에너지 효율 1.2등급 가전 제품, 구매비용의 10%를 환급받으세요. [내부링크]

아, 이런 좋은 환급 사업이 시행될 줄 알았더라면 올해 가전제품을 구입할걸 그랬나 봐요.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가의 10%를 환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을 23일부터 시행했습니다. 환급 대상 품목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TV, 에어컨, 세탁기,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제습기, 냉온수기, 진공청소기 등 10개 품목입니다. 이 품목 중 시장에 출시된 최고효율등급 제품을 23일부터 올해 말까지 구매하면 1인당 30만 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업 재원 1천500억원이 조기에 소진되면 지원은 종료되는데요. 만약 3월 23일 이후 저기 10가지 품목 중 에너지효율 우수 제품을 구입하셨다면 필히 빨리 신..

마스크 찜통 소독 효과 kf94포집 효율 99.9%유지, 그래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마스크를 구하기는 조금 힘들고 그렇다고 계속 구입하자니 돈이 들고.. 남들 같이 마스크 만드는 재주는 없고.. 그렇다면 사용한 마스크를 한두 번 재사용해야 할 거 같은데요. 요즘은 어떤 방식의 재사용이 이슈인지 알아보고 직접 재사용을 해보겠습니다. 요즘 마스크 재사용에 대한 새로운 이슈가 화제인데요. 충북대 약대 박일영 교수는 지난 3월10일 과학인들의 온라인 커뮤니티 브릭(BRIC·생물학연구정보센터)에 "찜통에 마스크를 찌면 미세입자 차단능력에는 변화가 없이 살균이 가능하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마스크 재사용을 위해 수증기(찜통) 처리 후 분진 포집 효율 변화 여부를 시험했는데요. KF94(포집효율 규격 94% 이상) 마스크와 KF80(포집효율 규격 80% 이상) 마스크별로 미처리 마스크, 수..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내부링크]

월급만으로는 생활에 한계가 있는 요즘, 무언가 부가 수익을 얻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해보세요. 준비물은 컴퓨터와 핸드폰 그리고 자신의 웹사이트와 컨텐츠 창조 능력, 이것만 있다면 글의 인기에 따라 수익을 창출할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일까요? 구글 애드 센스는 2003년 6월 18일에 시작된 서비스로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 게재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웹페이지에 자동으로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는 광고주에게 광고비를 받고 사이트에 해당 업체의 광고를 표시합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 센스는 광고주가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경우 광고비를 구글과 웹 사이트 소유자가 나누어 가지는 방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구글 애드..

컬쳐랜드 문화 상품권 환불(현금화) 방법 [내부링크]

게임, 음악, 영화, 도서, 온라인 쇼핑 등등 문화상품권의 사용처가 요즘은 참 다양하죠? 지인의 선물 또는 각종 이벤트 행사로 받은 문화상품권, 어떻게 잘 활용해야 할까요? 결론은 아까운 잔돈이죠. 사용 후 남은 금액 또는 사용 안 하고 방치한 상품권들을 충전 또는 환불(현금화)해볼건데요. 잠깐 이야기하기 앞서 아직도 모르시는 분이 있나요? 문화 상품권은 컬쳐랜드라는 전용 상품권 사이트에 충전 후 사용하시는 게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컬쳐랜드 www.cultureland.co.kr 이곳으로 들어가서 회원 가입 후 사용 못하거나 방치한 문화상품권들을 충전합시다.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5천 원짜리도 모으면 큰돈이 됩니다. *꼭 PC를 이용하세요. 모바일앱으로 들어가서 하는 것은 환불이 쉽지 않더라고요. 1. 사..

우키시마호(UKISHIMA MARU)의 비극 [내부링크]

여러분은 우키시마호에 대해 아시나요? 우키시마호에 대해 다룬 한 다큐영화에서 한국인과 일본인에게 우키시마호에 대해 아는지 설문 조사를 했는데요. 양국시민들은 중국의 난징대학살에 대해 70%는 알고 있었지만 우키시마호에 대해 아는 사람은 단 5%에 불과 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우키시마호에 대해 알아야할까요? 비극적이지만 잊혀 질수있기에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우키시마호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키시마호는 아오모리 오미나토 시 해군 경비선으로 전쟁중에는 주로 군수물자 수송역할을 했던 배인데요. 1945년 8월15일 일본이 태평양 전쟁에 패망한 후, 일주일 후인 8월22일 오미나토 항에서 강제 징용 조선인들 만여명을 태우고 부산으로 향한다는 계획하에 희망자를 모집했습니다. 그..

과메기를 다양하게 먹는 법 [내부링크]

청어나 꽁치를 말린 경상북도 향토 음식으로 쇠고기보다 비타민 A가 16배, 칼슘이 4~5배 정도, 비타민 D는 달걀의 17개 분량이 함유돼 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노약자에게는 필수적이고 핵산과 DHA 그리고 오메가-3 등 지방산의 양이 증가돼 피부 노화, 체력 저하 억제뿐만 아니라 아스파라긴산이 다량 함유돼 숙취해소에도 으뜸인 과메기! 자연 건강식품 과메기는 거의 대부분 겨울쯤에 먹는 식품인데요. 혹시 겨울때 다 먹지 못하고 냉동실에 꼭꼭 숨겨둔 과메기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어봅시다. 과메기 튀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주며 간식으로 좋아요 -재료준비 과메기 6마리, 깻잎, 튀김가루 1컵, 찬물 4/5컵, 밀가루(조금), 식용유(적당하게) [초간장 만들기] 간장 1큰술, 물 1큰술, 식초 1..

무료 HDD하드 배드섹터 탐지 프로그램 [내부링크]

괜찮은 무료 HDD 배드 섹터 탐지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그것에 앞서 SSD와 HDD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속도도 빠르고 배드 섹터 염려 없는 가벼운 SSD(Solid state drive)를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SSD는 HDD(hard disk drive)와 달리 자기 디스크가 아닌 반도체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으므로 기계 구동장치가 필요 없어 열과 소음이 발생하지 않으며, 외부 충격에도 강한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단점은 너무 비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용량대비 가격이 HDD 하드디스크가 훨씬 싸기 때문에 아직도 많은 분들이 HDD 하드디스크를 이용하는데요. 요즘은 추세가 SSD는 빠른 부팅을 위한 OS 운영체제용, HDD 하드는 파일 저장용으로 많이 사용한..

웨스트우드 스튜디오(Westwood Studios)의 부흥과 몰락 [내부링크]

1985년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베렛 스페리(Brett Sperry)와 루이스 캐슬(Louis Castle)은 웨스트우드 스튜디오(Westwood studios)의 전신이 되는 웨스트우드 어소시에이트 (Westwood Associates)란 게임 개발사를 설립한다. 회사 초창기에는 에피스(Epyx)와 전략 시뮬레이션 Inc.(Strategic Simulations Inc. SSI)의 외주를 받아 게임을 제작하였는데, 콘도르 아르니가와 아타리 ST와 같은 16bit 시스템에 8bit 게임을 이식(포팅)하는 작업을 하였다. 첫 자작 게임은 비디오 게임인 '마스 사가(Mars saga)'로 1988년에 일렉트로닉 아츠의 외주로 출시된 게임이다. 회사의 첫 성공작인 1990년의 '주시자의 눈(Eye of t..

'앱과 웹사이트'로 공적마스크 실시간 재고 확인 가능 [내부링크]

3월 10일 오전 8시 이후로 공적 마스크 판매처와 수량을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앱)과 웹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부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약국별 정보를 수집해 정보화진흥원에 제공하면 정보화진흥원이 실시간 데이터를 만들어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해 오픈 API 방식으로 정보를 공유하게 됩니다. 이를 이용해 다음과 네이버 등 주요 포털 사이트와 굿닥, 웨어마스크, 콜록콜록 마스크 등 민간 앱 개발사 10곳에서 공적 마스크 재고 현황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국민들은 스마트폰이나 PC 등을 통해 포털, 개발자 등이 개설한 모바일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앱을 다운로드하여 마스크 판매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어 마스크 구입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그럼 대표 앱..

공적 마스크 5부제 구매 및 안내 [내부링크]

마스크 수급 생산에는 한계가 있고 각자의 배려와 질서가 필요한 지금, 이 위기를 넘기위해 국가에서 만든 공적 마스크 5부제가 3월9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마스크는 1주일에 1인 2매씩 구입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공적 공급 마스크를 구입할수 있는 자신의 요일은? 자신이 태어난 년도의 끝자리 숫자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시) 1961년생은 월요일에 구입 (예시) 1963년생은 수요일에 구입 (예시) 1970년생은 금요일에 구입 월요일 끝자리가 1년, 6년생 화요일 끝자리가 2년, 7년생 수요일 끝자리가 3년, 8년생 목요일 끝자리가 4년, 9년생 금요일 끝자리가 5년, 0년생 토요일, 일요일 주중에 구입하지 못한 사람 대리구매 대상 장애인, 장기요양급여 수급자, 2010년 포..

혈관 청소에 좋은 것들 [내부링크]

혈관은 각 장기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중요한 생명 도로인데요. 이런 혈관이 노화되고 잘못된 식습관으로 혈관 안에 지방이 쌓이면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성인병과 같은 나쁜 질환을 발생시킵니다. 대부분은 육류의 지방이 위험하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미국 하버드대학 연구에 의하면 각종 튀김류와 빵 제조에 쓰이는 마가린 등의 트랜스 지방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2배 더 높인다는 연구를 발표를 했습니다. 그만큼 혈관 건강을 위해 먹는 것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건데요, 이제부터 먹으면서 건강에도 좋고 혈관 청소에도 좋은 흔하고 특별한 음식들은 무엇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두부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리는 콩으로 만든 두부는 100g당 85kcal의 저열량 고단백 식품으로 지방 분해를 촉진 시켜주는 '사포..

포스트(게시물) 글자수 세기와 맞춤법 검사방법 [내부링크]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일일이 언제 다 글자수를 다 세지? 내가 적은 이글씨는 맞는 글씨일까? . . 요즘 구글 애드 샌스 승인받기 위해 1000자 이상 적어라 어쩌라.. 게시물의 글자수나 또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혹시나 맞춤법이 틀릴까 봐 고민되는 분 많으시죠? 오늘은 초간단 글자수 세기 방법을 알려 들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나 다음 검색엔진에 들어가시고 '글자수 세기'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이렇게 표시됩니다. 글자수 세기 밑 빈 공간에 자신의 포스트 글을 CTRL+C (복사), CTRL+V (붙여 넣기) 하시면 저렇게 숫자로 네이버 글자 수 세기는 공백 포함(띄어쓰기 포함) 또는 공백 제외(오직 글자 수)로 결과가 나옵니다. 반면 다음 글자 수 세기는 한영 모두 1자로..

사용한 마스크 폐기하는 법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에 주의해야 하는 지금.. 구입할 때는 아주 어렵게 구입해놓고 버릴 때는 생각 없이 아무 데나 버리는 분은 있지 않겠지요?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은 코로나 확산을 방지할 수 있지만, 잘못된 개인의 행동으로 누군가 감염되는 일은 없어야겠어요. 그래서 마스크 사용 후 버리는 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려요. 거리를 돌아다니면 유난히 버려진 화장지와 마스크들이 많더라고요. 요즘 같은 시기에 자신이 사용한 마스크는 자신의 집에서 버리면 안 되는지.. 아직도 조금 이기적인 사람들이 있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 버린 마스크는 결국 누가 다 치우겠어요. 일부 마음 착한 분들이나 대부분 환경 미화원들이겠죠? 마스크를 잘 쓰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은 잘 버리는 것인데 아직도 사람들은 인지 하지 ..

파프리카 색에 따른 효능 (Effect of paprika color) [내부링크]

파프리카중앙아메리카 원산지이며, 영어이름으로는 'sweet pepper' 또는 'bell pepper'라고 하며 일본에서는 상업적으로 피망과 차별화하기 위해서 파프리카와 피망을 다르게 부릅니다. 파프리카는 초록색에서 시작해 재배 기간에 따라 색이 달라지며, 완전하게 성숙하면 빨간색이 됩니다. 국내에서는 초록색,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이 대부분이지만 유럽에서는 초록, 노랑, 자주, 검정, 주황, 빨강, 흰색 등 8~12가지의 다양한 품종이 생산 및 유통되고 있습니다.파프리카는 터키를 대표하는 향신료로 오스만제국 당시 헝가리로 전파되었습니다. 한국에서의 파프리카는 채소류의 단맛을 내는 채소를 지칭하지만 유럽 특히 헝가리에서 파프리카는 매운 고추를 지칭합니다. 현재도 헝가리에서 재배한 파프리카가 가장 유명하..

손소독제와 손세정제의 차이 [내부링크]

코로나가 창궐인 요즘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손을 열심히 씻고 개인위생에 철저히 하는 데요. 하지만 귀찮은 사람들과 바쁜 사람들은 빠른 효과의 손소독제와 손세정제를 사용합니다. 근데 아세요? 이 둘은 알고 보면 차이가 있는 제품이랍니다. 그것은 무엇인지 체크해봅시다. 체크 1 손소독제(Hand Sanitizers)는 의약외품이고 손세정제(Hand Wash)는 화장품입니다. 손소독제와 손세정제는 사용 목적과 용도가 다른 제품인데요. 손소독제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식약청)의 의약외품 허가를 받아야하는 감염등의 위험을 없애기 위해 젤타입으로 바르거나 문질러서 피부살균과 소독을 하는 의약외품이구요. 손세정제는 일반적으로 물과 함께 사용하는 비누와 같이 실생활에 자주 사용하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청)의 허..

야생의 세렝게티 Wild Serengeti (Serengeti National Park) [내부링크]

세렝게티 국립공원 Serengeti National Park 그레이트 리프트 밸리 서쪽의 탄자니아에 광대 한 평원. 1951년 세렝게티 국립공원은 이 지역의 많은 누우, 얼룩말 및 톰슨가젤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Wild a vast plain in Tanzania, west of the Great Rift Valley. In 1951 the Serengeti National Park was created to protect the area's large numbers of wildebeest, zebra, and Thomson's gazelle. 케냐 국경까지 뻗어 있으며 거의 빅토리아 호수까지 이어지는 14,763 평방 킬로미터의 끝없는 회전 평원을 다룹니다. 공원은 웅장한 야생 동물이 번..

18k 14k 24k 1돈 금값 금시세 은시세 백금시세 다이아몬드 시세 골드바 시세 가격 한국금거래소 [내부링크]

금은 안전자산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은, 백금, 다이아몬드 또한 같은데요. 금을 이용해 통화 가치 안정, 무역 진흥, 개발 도상국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환율을 안정시키기 위해 2차 세계대전이 종전 직전인 1944년 미국 뉴햄프셔주 브레튼 우즈에서 열린 44개국이 참가한 연합국 통화 금융 회의에서 탄생한 브레튼 우즈 협정 체제는 이제 끝나고 현재의 금은 국제통화체제에서 어쩌면 아무 역할을 하지 않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미국과 같은 경우는 화폐의 가치를 금의 가치로 나타내는 금본위제가 끝났음에도 8000톤이 넘는 막대한 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일까요. 2021년 4월 말 미국의 국채 수익률이 상승함으로 인해 금값은 하락하게 되었는데요. 금값은 세계의 강대국들로 인해 오르락 내리락 한다고 볼 수 있..

보이루 보겸과 윤지선 교수논문 [내부링크]

1995년 베이징 세계여성대회를 계기로 국내 여성운동의 연대활동이 확대되었으며, 외환위기인 IMF가 막 시작되고 김대중 정부가 들어선 1998년 2월은 여성에 대한 권익증진, 인권과 지위향상, 제도 개선에 대해 취지로 여성 지원을 위한 '여성특별위원회(현 여성가족부의 모태)'가 들어서게 되는데, 남녀 평등의 원칙으로 여성에 대한 사회적 불합리한 일들이 개선되기 시작합니다. 여성들의 정치세력화 활동, 여성노동자 운동 등, 여성들의 인권은 날로 향상되는 추세인데요. 여성들은 이제 과거의 나약한 여성이 아니며, 남자보다 더 강해질 수 있고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분위기가 국가에서 만들어지게 됩니다. 여성들의 사회 참여와 발언 기회가 많아지며, 남녀에 대한 차별을 개선하려는 좋은 취지의 사회적 합의가 생기..

미스테리 네이버 지식인 [내부링크]

2004년 5월 31일, 선교 겸 가나무역의 직원으로 취직한, 故 김선일씨는 이라크에서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유일신과 성전(이슬람 극단주의 IS의 전신)'에 피랍되었으며, 故 김선일씨의 마지막 외침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테러리스트와의 협상 불가 지침으로 결국 6월 22일 살해당해 꽃다운 젊은 삶을 끝마치게 되는데요. 당시 국민들은 정말 큰 충격에 빠지게 되며, 정부에 대한 비판과 더불어 이슬람 문화권에 대한 혐오와 분노가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그의 잔인한 참수 영상은 안타깝게도 정부에서 차단하기 전까지, 잠시 인터넷상에 떠돌며 많은 사람들이 보게됩니다. 이로 인해 잔인한 스너프 영상은 일부 호기심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게 되는데요. 그중 한 명의 네이버 지식인이 있었는데, 그는 그런 류의 영상을 보고..

세계의 살인마들 그들이 죽기 직전 남긴 말은? [내부링크]

세계의 엽기적이고 잔혹한 살인마들은 그들과 걸맞게 기상천회한 마지막 말을 남기기도 하는데요. 역시 그들은 일반인과는 다른 생각을 갖고 있는 듯 보입니다. 게리 마크 길모어(Gary Gilmore) (원래 이름 : 페이 로버트 코프먼) 1940년 12월 4일 미국 텍사스에서 태어난 게리 길모어는 14세때 친구들과 함께 작은 자동차 절도 사건을 시작으로 첫 범죄를 저지르기 시작합니다. 그의 성격은 의지하던 아버지가 죽은 후 부터 급격하게 변화하게 되는데요. 성격은 거칠어지고 자주 술에 취하곤 합니다. 그는 그후로도 커가면서 폭행 2회 및 무장강도 3회로 교도소를 들락 거리게 되는데 그를 감정한 교도소 정신과 의사는 그를 '반사회적 성격 장애'로 진단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는 결국 1976년 4월 조건부 가석..

서울시 거주 1인가구라면, 1인가구 안전 도어지킴이 설치 지원 [내부링크]

인구가 많이 몰려있으니 지자체 예산도 많을 수밖에 없는 서울은 참 살기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부동산 값이 높은 것일까요? 서울시에서는 1인 가구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름하여 「1인가구 안전 도어지킴이 설치 지원」사업으로 성별무관, 만 18세 이상 서울시 거주 1인가구 중 임차주택 거주자가 신청 대상입니다. • 서울시 거주 1인가구 여부 확인 주민등록등본 확인 • 임차주택 거주 여부 확인 임대차계약서 확인 ※ 자가에 거주하는 분은 제외 서울시에 있는 임차주택에 거주하시는 만 18세 이상의 1인 가구면서 혼자 살기에 좀 무섭기도 하고 혹시 모를 각종 범죄의 예방 차원으로 안전한 거주 생활을 원한다면 이 기회를 삶아 서울시의 지원을 받고 ..

백신 접종이 코로나19 면죄부를 주는 것은 아니다. 항상 주의 하자. [내부링크]

감염은 돼봐야 실감한다. 코로나19 엄청 무서운 전염병이다. 개인적 의구심이라면 정말 자연에서 쉽게 발현될 바이러스는 아닌 거 같다. 너무 안 좋은 것들만 들어가 인위적으로 설계된 바이러스 같다고 해야 하나.. 코로나19에 걸리고 나면 회복되더라도 심리적 정신적 문제와 더불어, 뇌신경 손상으로 인한 기억력 저하, 폐 손상으로 인한 호흡 기능 저하라는 후유증을 남기기도 하는데, 요즘은 곧 7월이 되면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막혔던 규제들이 차츰 풀릴 거라 예상하고 백신 접종 인센티브까지 부여될 거라 하니, 사회 분위기상 사람들에게 잘못된 신호를 주며 그 여파로 일부 사회생활이 활발한 나이대부터 방역에 소홀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겨나고 있다. 여기에 악명 높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유행한다면 끔찍한 결과를..

대폭 줄어드는 코로나 재난문자 [내부링크]

3월 31일 나흘 만에 코로나 19 확진자가 500명대로 다시 늘어났습니다. 봄철 벚꽃놀이 등의 외부활동이 증가하여 생기는 현상으로 보고 있는데요. 앞으로 부활절 등의 종교행사가 예정돼 있어 방역당국은 긴장하는 모양새입니다. 헌데 이시기에 코로나 재난문자에 대해 송출을 크게 줄인다고 하는데요. ※ 추가 - 4월 7일 결국, 행정안전부는 엿새 만에 지침을 수정해 각 지자체가 하루에 한 번 확진자 현황을 보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코로나 초기 때만 해도 재난 문자가 오면 서로 조심들 하고 경각심을 충분히 주게 되었지만, 요즘은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시, 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등 여러 곳의 코로나 재난 문자 폭탄에 시민들이 많은 피곤을 느끼고, 가끔은 코로나 문자로 인해 일부 핸드폰 사용 중 불편을 느꼈을..

장례식 [내부링크]

외삼춘이 돌아가셨다. 악착 같이 일하고 얼굴이 마를때까지 고생만 하시다 돌아가신 외삼춘.. 내가 예전에 무례하게 굴었던 기억, 자주 못찾아 뵌것 등을 생각하면 좀 슬프다. 몇달 전만 해도 다시 괜찮으셨는데 이번달 들어 악화되고 돌아가시고 말았다. 살아계신 유일한 두 형제 중 하나인 내 어머니의 눈은 슬픔으로 촉촉하다. 무심코 장례식장의 전광판에 외삼춘 얼굴 사진만 봐도 찡하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워낙 친척들과 왕래가 없어서 서먹하기만 하고 장례식장을 오랜만에가서 영정사진에 인사 드리는것도 부자연스럽다. 1.5단계 거리두기.. 장례식장은 4제곱미터당 1명 정도로 인원을 받아야한다. 하지만 알아서들 코로나에 주의하기 때문에 첫날 장례식 방문객수가 적긴하다. 술을 먹지 않는 나는 장례식 음식과 뒷처리를 돕는다..

비싼 카카오 주식 이제 적은 금액으로 살수 있어요. 액면분할 예정 [내부링크]

안정적인 우량주를 한번 사보고 싶은 꿈을 갖는 주식 개인 투자자들은 누구나 있습니다. 그중에 카카오 주식도 있는데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2020년 4분기 매출 1조2,351억원, 영업이익 1,498억원을 돌파한 카카오 그룹은 올해부터 본격적인 투명한 기업 경영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강화에 나서기로 하였습니다. 이처럼 요즘 대기업들의 유행처럼 퍼지고 있는 ESG 경영을 시작했다는 것은 한국내에서 손꼽히는 우량기업이라는 것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잣대일수도 있는데요. 2월 25일 장 종료 기준, 1주당 484,500원을 찍고 있는 카카오(035720)를 이제 적은 금액으로 매수(buy)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2월 25일 카카오 이사회 회의에서는 주당 주가를 낮춰 보다 다양한 시장 참..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시기 [내부링크]

정부에서 오는 2월 26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실시하기로 하였는데요. "정부의 신중한 백신 접종" 이번 국내 첫 코로나19 백신 접종에서는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된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사용되는데, 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효력을 입증할 만한 충분한 자료가 부족하여 결국 만 65세 이상의 백신 접종은 우선 보류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 15일 기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유럽 의약품청(EMA)과 영국 등 50개 국가에서 조건부 허가 또는 긴급 사용승인을 받은 백신으로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허가가 났으며, 65세 이상에 대해서도 안정성은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백신 효과를 확인하는데 필요한 임상시험 참여자가 660명으로 턱없이 적어 통계적으로 효과를 입증할 만한 자료 도출에 대해서는..

코로나 백신 접종 - WHO "접종 전 되도록 이부프로펜 성분은 피하세요" [내부링크]

한국에서도 오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그동안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해 두고 논란도 있었지만, 먼저 코로나 치료를 담당하는 의료진과 우선접종 대상자부터 차례대로 백신 접종을 할 예정입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백신 접종 시 주의사항과 관련해 백신 접종을 앞두고 이부프로펜 성분의 소염진통제를 피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크리스티안 린트마이어 WHO 대변인은 "이부프로펜이 우리 몸의 면역물질 생성을 억제할 수 있어 이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추가 2021년 6월 7일 대한약사회에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발열이나 통증 등의 증상이 발생했을 때 아세트아미노펜 뿐만 아니라 이부프로펜, 아스피린 등을 사용 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한 실험 ..

ICT R&D 혁신 바우처 지원사업 (2021년) [내부링크]

ICT R&D 혁신 바우처 지원사업이란? ICT R&D 혁신 바우처 지원사업은 국내 중소ㆍ중견 기업의 일자리 창출, 기술력 확보 및 혁신성장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융합촉진형, 중기지원형 R&D 혁신 바우처를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전담부서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초기창업자(기업)ㆍ벤처기업 포함) 및 중견기업2021년도 기반조성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부터 ICT 핵심·융합 기술을 이전받아 신제품·신서비스 출시를 통한 융합신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법인에 한함) ㅇ 신청 자격 - 주관연구개발기관 : 국내 중소기업(초기창업자(기업)·벤처기업 포함) 및 중견기업으로 접수마감일 현재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하기 [내부링크]

코로나19 피해 276만명의 소상공인에게 11일부터 100만~300만원의 버팀목자금(제 3차 재난 지원금)이 지급되게 되었는데요. 문자 메시지를 받으셨나요? 지난해 1월~5월 개업해 새희망자금을 받았다면 오늘 문자메시지를 받고 버팀목자금 신청을 할수 있는데요. 지난해 6월~11월 개업한 분들은 25일 이후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11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홀수만 신청가능하며, 내일 12일은 짝수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13일 부터는 짝수와 홀수 소상공인 대상자 모두가 신청 가능합니다. 부동산 임대업, 전문 직종, 사행성 업종 등의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가 제외되는 업종은 버팀목 자금을 받을수 없으니 참고 하세요. 1.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대상은? 버팀목자금은 집합금지 ‧ 영업제한 및 ..

2021년 1월에 정부 정책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새해부터 많은 정부 정책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1월부터 어떤 정책들이 생겨났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새로운 정부 정책, 꼭 확인하시고 활용하세요! “구직촉진수당 최대 300만원 지원!”…국민취업지원제도 시행(1월 1일부터)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취업지원과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합니다. 저소득 구직자, 청년 실업자, 고용중단 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 취약계층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 :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work.go.kr/kua) - 문의 : 고용노동부 상담센터 1350 “방문 신청 어렵다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 1355”…기초연금 지급 확대(1월 1일부터) 어르신의 생활 안정을 위해 기초연금 월 최대 30만원 지급 대상을 소득하위 40% 이하에서 ..

오버워치 무료로 플레이하기, 블리자드 연말할인 [내부링크]

좋은 소식입니다. 블리자드는 연말을 맞이하여 오버워치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시작하였습니다. 무료로 플레이 가능한 기기는 PC, 콘솔로는 XBOX ONE과 PS4이고 주의할 사항은 PC와는 다르게 XBOX ONE와 PS4 콘솔 기기는 온라인을 즐길 수 있는 XBOX Live Gold 또는 PlayStation Plus 가입이 필요합니다. 무료 플레이 기간은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입니다. PC의 경우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이 주소의 다운로드를 눌러 게임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블리자드 연말 할인 그 밖에도 PC, 닌텐도 스위치, PS4, XBOX ONE 플랫폼에서 최대 66%의 오버워치 특가 할인 중에 있으며, 오버워치 외에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콜 오브 듀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등..

2021 수능 답안/수능 등급컷 [내부링크]

드디어 2021년 12월 3일, 코로나19로 우여곡절이 많았던 2021 수능은 80%의 응시율로 끝이 나게 되는데요. 이번 수능시험은 EBS 관련 출제율이 70% 정도로 나왔으며 지난번 모의 고사에서 자주 접했던 내용의 문제들이 반복 출제되었기에 조금은 시험에 유리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국어 영역은 전년도 수능보다 쉬운 수준이였지만 영어는 난이도가 평이 하고, 수학 영역에서의 가형 문제는 작년과 난이도가 비슷했으며 나형은 작년보다 좀 더 쉬웠다고 전해지는데요. 가형 수학을 치른 꼼꼼한 수험생은 조금 기분이 편치 못할지도 모르겠네요. 불행히도 이번 수능은 수학에서 점수를 많이 받은 사람이 더 유리 할것으로 보입니다. 수능 등급컷 확인하기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관심인 등급컷, 수능 등급컷은 시간이 지나면서 ..

북한 소식 유튜버 추천, 하지만 보수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내부링크]

10월 10일 북한 당 창건 75주년 열병식 이후 북한은 조용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 대선과 많은 관련이 있는 것 같은데요. 미 대선 결과 부정선거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딴지에도 불구하고 결론적으로나 법적으로나 이제 바이든 후보가 당선 확정한 모양새로 트럼프 정권과 많은 협상을 했던 북한의 고심도 깊어질 거 같습니다. 북한은 미국의 바이든 정권의 대북정책에 따라 다시 새전략을 짜야할지도 모릅니다. 과연 미국과의 관계 개선에 대한 추파를 보낼지 아니면 다시 적대적인 분위기를 만들지는 이제 아마 길게 몇 주에서 수일 후 새로운 미국 정권에 대한 북한의 반응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한은 요즘 어떤 상황에 처해있을까요? 북한에서 일어나는 일을 간접적으로 접할수 있는 소식통이 있습니다. 북한 소식에..

디스플레이의 미래, 삼성전자 1억원짜리 마이크로 LED TV 곧 출시 [내부링크]

올 초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onsumer Electronics Show(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더 월’ 75형·88형·93형·110형 라인업을 공개하고 올 하반기부터 본격 출시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었는데요. 11월 20일 업계에 따르면 드디어 삼성전자가 내달 공개를 목표로 가정용 마이크로 LED TV 출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새로운 마이크로 LED 정말 화질의 발전은 무한대입니다. 마이크로 LED는 매우 작은 LED입니다. 기존 상위 제품의 15분의 1 수준으로 작아진 초소형 LED 소자는 촘촘하게 배열돼 더욱더 세밀한 화질을 구현하게 되는데, 미니 LED의 선명도가 OLED에 견줄 만큼 개선되고 OLED의 취약점인 번인(Burn-in..

2020년 하반기 블리자드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공개 임박 [내부링크]

2018년 11월 3일, 블리자드의 자체 게임 쇼인, 블리즈컨(블컨) 2018에서 공개되자마자 최악의 악평으로 블리자드의 주가를 많이 깎아먹었던 게임이 있는데요. 이 게임은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모바일 버전인 '디아블로 이모탈'로 불리우며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사이의 스토리를 다루는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개발 공개에 앞서 2018년 8월 8일 게시된 블리자드 영상에서 디아블로 차기작 출시를 언급하며 많은 디아블로 팬의 가슴을 설레게 했었습니다. 대부분의 팬들은 사골 디아블로3에 지친 나머지 디아블로2 리마스터 또는 다음 볼륨인 PC버전의 디아블로4를 원했던 거 같은데요. 리마스터란 원 게임성은 그대로 유지하며 훼손하지 않고 UI, 음성, 그래픽 등을 최근 사양에 맞게 보완한 게임을 말하는 건데, 201..

'사이버펑크 2077' 취소되었던 한국어 더빙 재개, 12월 중 배포 [내부링크]

폴란드 바르샤바에 본사를 두고 있는 게임회사인 CD 프로젝트(CD projekt)에서는 안제이 사프콥스키(Andrzej Sapkowski)가 집필한 '더 위쳐' 소설의 1인칭 오픈월드 게임화 성공에 힘입어 회사는 엄청난 성장을 이루게 되는데요. 이 게임의 성공으로 전 세계에 수많은 게임 마니아층이 형성되었으며 넷플릭스(NETFLIX)에서는 DC슈퍼맨 역의 '헨리 카빌'이 주인공인 '위쳐' 드라마 제작까지 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큰 성공을 이룬 CD 프로젝트 레드에서는 또 다른 1인칭 오픈 월드 게임인 '사이버펑크 2077'을 개발중에 있는데요. 사이버 펑크란 사이버네틱스와 펑크의 합성어로 1980년대 각광을 받은 SF문학의 한 장르입니다. 가까운 미래의 어둡고, 불쾌하고 비에 젖은 느낌과 락과 롤의 ..

광주광역시에서 마스크 안 쓰면 11월 13일부터 벌금과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내부링크]

광주광역시에서는 꼭 마스크를 사용하세요! 전라남도 광주광역시에서는 8월 21일부터 실내와 바깥 공간의 모든 장소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발동했습니다. 계도기간은 10월 12일 까지 이며 마스크는 꼭 "코와 입을 덮어 밀착 착용 해야합니다" 광주광역시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계도 기간이 끝나는 10월 12일 이후 인.. 10월 13일부터는 마스크 미착용 시 벌금·과태료 부과 대상이 됩니다. 아직은 코로나 상황이 진정되지 않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언제 끝날지는 알수 없는데요.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9월 26일 밝혔습니다. 모든 광주시민은 음식물을 먹을 때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실내·외에서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써야..

BTS 유니버스 스토리 사전예약하기 [내부링크]

최근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핫100에서 디지털싱글 앨범인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2주연속 1위를 차지했던 이제 세계적인 남성 댄스 그룹이 된 BTS(방탄소년단)을 모티브로 한 게임이 곧 출시 예정입니다. 이름은 'BTS 유니버스 스토리(BTS Universe Story)'로 게임 장르는 '스토리 소셜 게임'인데, 최근 제작사인 넷마블은 게임 오픈에 앞서 9월 15일 공식 트레일러를 최초로 공개하였습니다. 이는 출시가 코앞인 게임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영상이기도 한데요. 공개된 10분 19초 분량의 트레일러 영상에는 은은한 배경음에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의 실사와 3D그래픽을 넘나들며 어떤 사건들을 발생시키거나 몽환적인 분위기를 잘나타내 보여주는데요. 뭔가 몰입할수 있는 분위기를 품습니다. 많은 ..

크라이시스 리마스터 출시일 [내부링크]

드디어 기대하던 1인칭 슈팅, FPS게임의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되는데요. 이름은 크라이시스(CRYSIS)로 총 3편의 게임이 출시되었고 그중 리마스터 버전으로 출시될 1편 오리지널은 2007년 11월 13일 윈도우 버전으로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그때 당시에도 차세대 그래픽 엔진인 크라이엔진2로 인해 엄청난 고사양의 그래픽을 보여 주었는데요. 지금 다시 해보아도 최근 게임같이 그래픽이 훌륭합니다. 오리지널 이야기의 줄거리는 근 미래를 배경으로하는데 재미있는 점은 그때 시대의 날짜가 2020년 8월 7일이고(지난달 이내요) 북한이 등장하는데요. 북한은 필리핀해의 링산 섬에 대한 소유권이 있었고 그곳에서 미국 과학자들이 정체를 알 수 없는 물질을 발견하는데 북한은 이를 알아차리고 섬에 군인을 투입해 민간인을 ..

EPL 유료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 [내부링크]

EPL 중계하면 스포티비 채널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많은 사람들의 기쁨이 되어주던 스포츠 채널에서 서비스 품질 악화로 많은 사람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9월 12일 저녁 8시부터 유료 서비스인 스포티비 나우는 갑작스러운 서버 마비상태로 접속이 불가능해졌는데요. 그로 인해 고객들의 불만은 더 커졌습니다. 그 이유는 앞서 전시즌 마지막 라운드에서도 서버가 마비되어 중계가 힘들었는데 이번 EPL 첫 개막경기도 마찬가지로 영상 재생 서비스가 엉망이라 1년이용권 또는 한달 월 정액제 이용권를 끊은 많은 사람들이 분통을 터트렸다고 합니다. 스포티비 나우는 EPL의 거의 모든 경기를 유료화 전환했는데요. 유료 회원이 아닌 사람들에게 다행스러운 건 한국의 토트넘(영국) 손흥민 경기와 이강인의 발렌시아(스페인),..

삼성증권 홈페이지 [내부링크]

사람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자산관리를 시작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것들을 시작하고 있나요? 제 주위에는 주식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은행에 자산을 넣어놓고 재산이 늘어나길 바라는 것은 바보 같은 짓 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양한 투자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는데요. 사실 삼성증권과 같이 개인이 믿을 수 있고, 가장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하며 자산을 관리 할수 있는 주식 거래 투자 방법은 유명합니다. 더 솔깃한 것은 모바일 기기로 인해 증권 거래와 은행 이체를 더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접근성이 용이하고 간편한 장점으로 인해 제가 아는 사람들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아주 ..

2020년 3월 모의고사 정답지 & 등급컷 확인은 어디서? [내부링크]

오늘 4월 24일은 올해 첫 전국 단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모의고사인 2020년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원격 시험으로 실시됐습니다. 배포는 ‘드라이브 스루’나 ‘워킹 스루’ 등 학생들이 서로 만날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시험은 전국 1899개 고등학교에서 102만명이 참여하였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5차례나 연기되어 당초 시행 계획보다 6주가량 늦게 진행되었으며 전국의 1~3학년 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시험이 실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원격 시험은 전국 단위의 채점과 성적 처리는 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학력평가로는 자신의 성적을 다른 학생과 비교할 수 없어 수능 모의평가로서의 의미는 잃게 되었다고 보는데요.. 이번 시험의 교시별 문제지는 각 시도교..

프로야구 정규 시즌 개막 확정, 5월 5월 어린이날 [내부링크]

국내 야구팬들에게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요즘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효과로 코로나 확진자가 줄어들기 시작했는데요. 그로 인해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도곡동 캠코 양재타워에 열린 각 구단 사장들과의 긴급 이사회에서 KBO(한국 야구위원회)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열리지 못했던 프로야구 정규 시즌을 다음 달 5월 5일 어린이 날에 개막하기로 확정 지었습니다. 5월 5일은 정부가 재연장한 제3차 사회적 거리두기의 마지막 날이기도 합니다. KBO 긴급 이사회에서 논의한 내용들을 간략히 이렇습니다.원래는 개막일이 3월 28일이었지만 코로나19로 한 달여 이상 개막일이 밀리면서 시즌 일정이 빡빡해지긴 했지만 우선은 팀당 144경기는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조건이 있는데요. 만약 시즌 ..

질병관리본부, 코로나19 완치자 혈장 채혈지침 공개. 완치 후 14일 지나야 공여(기증) 가능 [내부링크]

코로나 19에 대한 인간의 반격, 백신 개발 기간 동안 치료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완치자의 혈장을 감염자에게 주입하여 치료하는 방식이 있는데요. 4월 16일 질병관리 본부에서는 '코로나 19 완치자 혈장 채혈 지침'에 대해 공개했습니다. 오늘은 혈장 채혈 치료와 질병관리본부에서 공개한 권고 내용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혈장(血漿, plasma) 채혈 치료란 무엇인가요?혈장 채혈 치료란,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가 회복된 환자의 혈액 중 액체 성분에 포함된 항체를 치료제 대신 투여하는 치료법입니다. 우리 몸속 피는 적혈구(44%)와 백혈구(1%), 혈장(55%)으로 구성돼있는데, 그중 누런 빛의 액체인 혈장은 90%의 물과 7∼8%의 단백질, 2%의 기타 성분으로 이뤄져 ..

[게임] 월드 오브 탱크를 즐기면 '마스터 오브 오리온' 싱글패키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내부링크]

어제 4월 12일은 유리 가가린이 인류 역사상 최초로 우주비행에 성공을 한 날이며, 러시아는 이 날을 '우주인의 날(Cosmonautics Day)'로 지정하고 축하하였는데요. 과거 소비에트 연방에서 독립한 벨라루스에서 만든 '워게이밍 넷' 회사에서는 이를 기념으로 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 이벤트는 자사의 MMO 전략 게임인 '월드 오브 탱크(World of Tanks)'이고 게임 이벤트 기간은 4월 9일부터 4월 23일(목요일) 16:00까지 2주간 진행 되는데요. 이벤트 기간 중 대규모 전투를 포함한 무작위 전투에 참여하여 간단한 임무를 완료하면 워게이밍 넷 게임 센터에서 전략 시뮬 게임인 '마스터 오브 오리온'을 다운로드하여 모든 종족과 싱글 플레이 모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

스타일브이 & 오시싸, 폰지 의심 사이트에 사람이 몰리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치솟는 물가에 사람들은 너도 나도 좀 더 저렴하고 더 혜택이 많은 곳을 이용한다. 물론 온라인 쇼핑몰도 해당하는데.. 한정판매, 시간딜, 출석 포인트 혜택, 1+1, 카드혜택,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한국인은 무조건 경쟁적이다. 뭐가 그리도 살기 팍팍한 건지 1인 가구가 더 늘어서인지 모르겠으나, 우리는 항상 살기 위한 몸부림을 친다. 그중 나도 한사람, 워낙에 싸고 가성비 뛰어난 곳을 찾다 SNS에 보이던 광고를 타고 어느 사이트에 도착한다. "와 이렇게 저렴할수가.." 봉지 라면 20개를 2천 원에 판매하다니..(배송비 포함하면 더 되지만) 부랴부랴 여동생이고 친구들에게 전파를 시작한다. 너무 저렴하다고 이벤트 상품이라 오늘 아니면 구입할 수 없는 거 같다며.. 결국 내 성화에 다들 싼 맛에 여..

백화점 대형마트 방역패스 과태료 부과 [내부링크]

2022년 1월 10일부터 방역패스가 이젠 백화점과 대형마트로 적용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9일 방역패스 의무화 대상에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의 대규모 점포를 추가했다고 밝혔는데요. 대규모 점포란 3천..

잊지말고 에픽게임즈 스토어 무료게임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스팀 스토어와 더불어 게임 구매 플랫폼의 양대 산맥인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작년 2021년 12월 17일부터 시작되었던 매일 무료게임 배포 빅 이벤트가 끝났는 데요. 연말에 정신없어 때를 놓쳐 좌절했던 게..

디아블로2 카오스큐브 아이템 거래 사이트를 이용해보자.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한국인은 특성상 돈이 안 되는 게임에는 몰입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돈이 되는 게임 = 인기 인데요. 아마 90년대 말 PC방이 새로 생길 무렵, 국산 온라인 게임인 L 게임으로 인해 길들여진 돈맛..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신청 대상자 조회, 사기조심 하는 법 [내부링크]

말 많았던 1인당 25만원 지급의 국민 재난지원금은 결국 기준중위소득 180% 상당 기준액과 가구별 21년도 6월 건강보험료를 비교하여 대상여부를 결정, 지급하기로 확정했는데요. (※ 1인가구·맞벌이 가구는 특례..

제86회 의사국시 시험 2022년부터 컴퓨터로 본다. [내부링크]

국내 의과대학(또는 의학전문대학원) 졸업(예정)자가 보는 시험인 의사 국가시험(醫師國家試驗/KMLE, Korean Medical Licensing Examination)은 약칭으로 의사 국시 또는 국시로 불리기도 합니다. 인지도 있는 종..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정밀한 방역체계를 구축하여 효과적인 전염병 유행 차단을 위해 정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수정 보완하고 있는데요. 2020년 6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시작으로, 2020년 11월은 단계..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Ti 공개 [내부링크]

그래픽카드 전문업체인 엔비디아에서는 지난 6월 1일 최신 모델인 지포스 RTX 3080 Ti와 지포스 RTX 3070 Ti를 공개했는데요. 게임을 즐기는 유저나 고사양의 컴퓨터가 필요한 크리에이터라면 그래픽카드 업그레..

잔여백신 당일예약 이렇게 하세요. Q&A [내부링크]

5월 27일부터 네이버와 카카오 앱을 통해 위탁의료기관의 코로나 19 백신 잔여분을 조회하고 당일 예방접종 예약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관심이 뜨거워져 잔여백신을 찾기란 여간 힘든 게 아닌데요. 잔여백신..

잔여백신, 노쇼 백신 예약 접종 방법 [내부링크]

정부는 9월말까지 전국민의 70%인 3600만명에 대한 코로나19 1차 백신접종을 완료하고, 11월 집단면역 목표를 달성하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백신 안전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잠재우는 정부의 노력도 더 필..

외식 소비쿠폰 행사, 배달 앱에서 3번 주문하고 4회째 1만원 환급 [내부링크]

평소 배달앱을 이용해 자주 음식을 주문해 드시는 사용자에게 희소식입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중단되었던 정부의 '외식 소비쿠폰' 행사를 배달 앱 이용자에 한해 다시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농림축산식품부에..

가상화폐 코인 투자 절대하지말자. 미친짓이다. [내부링크]

어버이날이 코앞이다. 난 앞서 어버이날 기념 깜짝 선물을 준비할 겸, 그 선물의 폭을 넓히고자 급전이 좀 더 필요했는데, 또 다시 급전을 쉽게 얻을 수 있는 가상화폐 코인의 유혹에 넘어가고 말았다. 결론은 이..

새로운 디지털 가상화폐 파이코인(Pi coin) 가입방법 [내부링크]

많은 풍파 속에서 가상화폐의 인기는 사그라질 조짐이 보이지 않습니다. 가상화폐의 시초 비트코인도 개발 초반에는 많은 말들이 많았고 가치는 거의 없거나 무시당해왔었는데요.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채굴자들..

비트코인 거래소 체험해보기 [내부링크]

평소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빠른 신분상승을 위해? 비트코인에 관심이 많긴 했는데, 요즘 사람들 사이에서 너도나도 하다 보니, 어젠 이상한 꿈도 꾸고 너무나 비트코인이 해보고 싶었다. 거래소 중 B지점을 선택했..

암호화폐 비트코인 세금 과세 [내부링크]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쓰는 프로그래머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든 온라인 '암호화폐 비트코인(Bitcoin)', 2009년이 되자 비트코인의 소스 코드가 공개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이더리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2 -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사전예약 중 [내부링크]

한국의 펍지 스튜디오의 '플레이어언노운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은 배틀로얄 장르의 PC 생존게임으로 게임의 IP는 세계적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대 100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시작시 대형 비..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내부링크]

정부는 2021년 3월 2일(화) 제9회 국무회의에서 '2021년도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하였는데요. 이 추가경정예산안에 규모는 총 19조 5천억원이며 3월 4일 쯤 의 임시 국회에서 확정이 되면 '4차 맞춤형 피해지원대..

리니지 확률형 아이템과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안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상업적 유료 온라인 게임을 대표하는 NC소프트사의 '리니지' 기본 세계관은 과거 서울문화사와 윙크에서 연재되었던 '신일숙의 판타지 순정만화'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전투적인 리니지 게임과는 다르게..

IM 선교회 종교는 자유지만, 코로나19는 현실입니다. [내부링크]

어제 저녁 9시를 기점으로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있는 광주 TCS국제학교 학생 및 교직원, 교인 등에서 135명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결과 100명이 양성, 26명이 음성, 9명은 검사 중이라는 충격적인 소식을 이용석..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기준 [내부링크]

11월 1일 정부에서는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 5단계로 좀 더 세분화하는 방침을 마련했습니다. 그 이유는 기존 단순한 3단계 방침으로는 자영업자들과 같은 사업자들에게 돌아가는 피해가 컸기 때문에 5단..

의료실비보험 가입하기 [내부링크]

한국은 이제 이웃 일본과 같은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게 되었는데요. 이는 일할 젊은 사람들이 줄어든다는 것이고 이제 어쩔 수 없이 일을 해야 하는 노인들이 많아지면서 자본 관리와 건강관리에 더신경 써야 하..

광주 재난지원금 - 광주광역시 9차 민생안정대책 [내부링크]

광주광역시 재난지원금, 어서 신청을 서두르세요. 9월15일 9차 민생 안정대책 회의에서 광주광역시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피해가 심한 시민들을 위해 정부의 긴급 민생·경제 종합지원대책과 연계하여..

긴급생계자금, 기준중위소득 75%는? [내부링크]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생계위기에 처한 저소득 취약계층 55만 가구(89만명)를 대상으로 긴급지원금을 투입하기로 하였는데요. 이번 긴급지원금 지원은 원래 복지부가 시행하고 있는 긴급복지사업과는 별개로 시행됩..

18K 금시세 1돈 알아보기 [내부링크]

재난 또는 경제적 불안정으로 인해 유일한 안정 자산인 금은 정말 중요한 자산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코로나 19로 인해 세상은 폐쇄성이 강해지며 노동력 하락과 인프라 둔화로 인해 세계경제가 들썩이였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연장 [내부링크]

대한민국 인구의 50%가 밀집한 수도권에서 최고 3단계의 전 단계인 2.5단계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였습니다. 최근 수도권의 확진자는 열흘이 넘게 200명을 초과하였고 거리두기 2단계로 상향 조정한 지 10여..

나노망사마스크 이슈 [내부링크]

나노망사마스크에 대한 이슈가 화제입니다. 지난 8월 21일 미래통합당 김미애 의원은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과 질병관리본부를 방문하면서 일명 망사마스크를 사용했는데요. 요즘 심각해지는 감염환자..

제주시 재난지원금 2차 신청방법 (제주형 재난긴급 생활지원금) [내부링크]

요즘 국민들은 전국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너도 나도 다음 재난지원금이 언제쯤 나올까 내심 기대하는 분들도 있을 거 같은데요. 지자체 중 제주시는 먼저 지난달 제2차 추경을 편성하면서 제2차 제..

에픽게임즈 스토어 '명작 게임 무료'로 받아가세요. 역대급 이벤트 [내부링크]

PC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은 주목! 5월 15일~5월 21일까지 초대형 맵에 큰 도시를 그대로 구현하고 액션, 운전, 어드벤처, 등의 자유도가 높은 액션 블록버스터 게임 록스타게임즈의 ‘그랜드 테프트 오토 V(Grand..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과 사용처 [내부링크]

정부는 지난 4일 저소득 가구에 4인 이상 가구 최대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한데 이어 오는 11일 오전 7시부터 9개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포인트 충전식 긴급재난지..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 지급기준 원칙, (4월 3일 기준) [내부링크]

4월 3일 오전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 대상 기준 등을 놓고 혼선이 빚어지는 가운데 정부가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의 큰 골격은 국민의 소득하위 70%를 대상으로 4인 가구 기준 100만..

긴급재난생계비지원, 나도 받을수있을까? 중위소득 150% 계산법. (3월30일 기준) [내부링크]

3월 30일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생계 곤란을 겪는 소득하위 70% 이하 가구의 중위 소득 150%에 4인 기준으로 100만원의 '긴급재난생계비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발표가..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Enhanced Social Distancing Campaign) [내부링크]

코로나가 무섭게 세계로 번지는 지금, 예쁜 봄꽃들이 만발하는 하필 이 아름다운 시기에 이런 일이 일어나 사람들은 여유를 찾고 싶고 밖에 나가고 싶어도 대부분은 자재하는 모양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

치매에 대해서 [내부링크]

치매란? 치매(Dementia)는 Dement 라는 라틴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마음에서 벗어난'이라는 뜻을 포함하고 있으며 과거에는 '미쳤다'라는 의미로 정신질환 환자들과 함께 묶어 사용되었던 단어입니다. 요즘의 치..

애디그램 갑작스런 서비스 종료. 제 2의 머지포인트 사태? 개인정보 유출은? [내부링크]

얼마전 폰지사기로 대한민국을 뒤흔들었던 머지포인트 사태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는데, 돈을 모을수 있는 앱테크 앱인 '애디그램 (Adygram)'에서도 환불 절차도 없이 갑작스럽게 서비스를 종료하여 많은 가입자들..

가족은 한결 같은 사람이 좋은거다. [내부링크]

항상 한결 같을 수는 없는 것일까. 특히나 가족중에 변덕이 심한 사람이 있다면 정말 피곤할것이다. 난 현재 그런 사람과 살고 있다. 어떨 땐 천사가 되었다가 어떨 땐 악마가 되었다가. 도무지 좀 잡을수 없다...

이에요 (i-e-yo) or 예요 (ye-yo) [내부링크]

이에요 (i-e-yo) or 예요 (ye-yo) The difference between these words? 이 단어들의 차이점은? (English .ver) +i-e-yo/ye-yo ‘am’; ‘are’; ‘is’ We use ending +이에요 (i-e-yo) or +예요 (ye-yo) when w..

코로나19 자가격리환자 생활수칙(COVID-19 Guideline for Self-quarantine Patient)-3월2일자- [내부링크]

코로나19 자가격리환자 생활수칙(COVID-19 Guideline for Self-quarantine Patient) -3월2일자-

BEAUTIFUL GIRL - Jose Mari Chan 가사 해석/악보 [내부링크]

Jose Mari Chan 필리핀 팝송 남자 가수 BISCOM Inc. and A. Chan Sugar Corp CEO 1945년생 1966년 가수 데뷔 대표곡 beautiful girl 1990년 --------------------------- Jose Mari Chan Filipino pop song male s..

아기공룡 둘리 - 라면과 구공탄 [내부링크]

아기공룡 둘리 - 라면과 구공탄 악보 및 번역 한글 가사 영어 가사 English lyrics 스페인어 가사 Letras en español 포루투갈어 가사 Letras em Português BS1 TV 아기공룡 둘리(1987년) KBS1 TV agig..

No Me Quiero Banar - Tatiana [내부링크]

No Me Quiero Banar - Tatiana 가사 번역 No Me Quiero Banar - Tatiana I don't want to bathe - Tatiana Eu não quero tomar banho - Tatiana 목욕하기 싫어(목욕하고 싶지 않아) ---------------------------..

月亮代表我的心(달빛이 내 마음을 대신하네) - 등려군 [내부링크]

月亮代表我的心 - 등려군 악보 및 번역 한글 가사 영어 가사 English lyrics 스페인어 가사 Letras en español 포루투갈어 가사 Letras em Português 月亮代表我的心(달빛이 내 마음을 대신하네) The m..

숨(sum)breath 박효신Park Hyo Shin [내부링크]

 박효신의 숨 기타 악보 및 번역 한글 가사 영어 가사 English lyrics 스페인어 가사 Letras en español 포루투갈어 가사 Letras em Português 숨 (sum) breath respiración respiração 박효신 Par..

만남 (mannam)meeting - 노사연Noh Sa-Yeon [내부링크]

노사연 - 만남 악보 및 가사번역 한글 가사 영어 가사 English lyrics 스페인어 가사 Letras en español 포루투갈어 가사 Letras em Português 만남 (mannam) meeting 노사연 Noh Sa-Yeon 1989.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