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o14의 등록된 링크

 aspo1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일본어 독학 어학 목표 달성 [내부링크]

예전부터 일본 애니메이션을 즐겨보고 일본 만화를 좋아하는 평범한 학생이엿다. 시간이 흘러 흘러 대학생이 되고 군 복무가 끝난 후 학교 복학까지 6개월의 시간이 있엇다. 군 복무 중 우연히 일본어를 하는 친구가 있엇는데 그 친구가 내 일어 공부를 가르켜준 계기로 일본어 시험을 준비하게 되엇다. 내가 공부한 책은 바로 ↓↓ 내가 일본어 공부를 하며 일본 드라마를 보고 귀에 자주 익혀 들었는데 제일 재밌게 본 드라마는 언내추럴 이엿다. 일본 단어는 꾸준히 자주보며 까먹지 않게 반복했으며 책 한권으로 부셔 버렸다. JLPT 시험 준비 나는 겨울에 시험을 쳤다. 부산에서 응시를 하였는데 시험준비 기간은 약 4달 정도 준비 하였다. 시험 합격 조건 단어/문법 독해 청해 19/60 19/60 19/60 과락기준은 1..

국가 근로장학금 [내부링크]

대학생분들이 시라면 매 학기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장학금 신청을 할 것이다. 이때 소득분위 결과가 나오고 근로장학금을 신청해서 담당자 께서 뽑아 주면 근로가 시작된다. 근로 시급은 최저시급이며 장학금 형태로 나한테 들어오게 된다. 2022년 기준 교내 9160 교외 11,150원 위 한국장학재단 출근부를 이용해 매일 매일 출퇴근은 입력하면 근무 수당이 자동으로 찍혀서 월 말 담당자와 한국장학재단이 확인하면 나의 계좌로 장학금이 들어온다. 출근부는 시간표를 설정 뒤 해당시간에 출근 퇴근 버튼을 누르면 된다. 국가근로장학생 / 교내근로의 장점은 뭐니해도 공강 시간에 근로를 하고 학교에서 하는 일이므로 너무 좋다. 기회가 된다면 모두 신청하시고 좋은 결과를 얻어서 행복한 장학생이 되었으면 좋겠다. 국가근로장학금..

대학생 가성비 노트북 추천 [내부링크]

대학생 과제 및 학습용으로 어느 노트북을 살지 여러 사이트를 찾아보다가 G마켓에서 특가로 50만 원대로 구매한 모델입니다. 모델명 : 레노버 ideapad 15 AB7 CPU : AMD 라이젠 5625U RAM : 8GB 그래픽 카드 : 라데온 그래픽스 디스플레이 : FHD (15:9) 300 nits 배터리 지속시간 : 약 7.5시간 무게 : 1.6Kg대 대학생 3학년 재학 중 학교에서 과제 및 업무 사무용으로 쓸 노트북이 필요해서 여러 사이트를 찾아보고 실제로도 발로 찾아보았다. 그러자 이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심하였다. 설 프로모션 할인으로 할인 가격 49만 원 대로 구매하였으며 램도 8GB 업그레이드하였고 나는 window 설치된 모델을 원해서 가격을 추가하여 윈도우가 설치 된 모델을 구매하여 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