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istpirlo의 등록된 링크

 assistpirl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건입니다.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 성공 : 곡물 테마주들은 이제 조심! [내부링크]

우크라 곡물 수출 '첫발'…식량 인플레 꺾일까 우크라 곡물 수출 '첫발'…식량 인플레 꺾일까, 애그플레이션 완화 조짐 밀값, 전쟁 이전 수준으로 회복 옥수수 선물가격 연중 최저치 유엔 식량가격지수 석달째 하..

윤석열 정부 250만호 대규모 주택 공급 계획 발표 : 수혜기업은 어디? [내부링크]

https://biz.chosun.com/policy/policy_sub/2022/08/04/52NFXTNY3VBM5M7SZ3JLG7YID4/ 尹정부 ‘250만호’ 첫 주택 공급 대책, 9일 발표…초과이익환수제 등 재건축 규제 완화 전망 尹정부 250만호 첫 주택 공급 대..

22년 08월05일(금) 매매일지 : 고마운 대양금속 [내부링크]

오늘은 남은 대양금속을 매도했습니다. 짧은 시간에 수익을 만들어 줘서 고맙네요. 더 갈것 같은 느낌이나 주가가 많이 반등했고 위에 있는 120선에서 저항을 맞는 것 같아 일단 다 정리했습니다. 요즘 수익이 시..

08월05일(금) 테마&섹터 : 끝나지 않은 펜데믹, 다시 꿈틀거리는 바이오 관련주들 [내부링크]

코스피는 외인들의 적극적인 매수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6월에 엄청나게 팔았던 외인이 7월 들어서는 엄청나게 사면서 코스피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내려갈땐 공매도로 치고 사람들 놀라서 들어가면 매수해서..

08월04일(수) 테마&섹터 : 위믹스 코인의 질주, 위메이드의 그룹의 반등 [내부링크]

코스피는 중국의 ‘대만 봉쇄’ 작전 경계감에도 외인 매수세 유입 지속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이 대만에 어떤 도발을 할지 걱정하긴 했는데 아직 직접적인 도발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증시도 안정적이었고요..

22년 08월04일(목) 매매일지 : 유가 하락을 기대합니다 [내부링크]

오늘 대양금속이 많이 올랐길래 절반 매도했습니다. 6월 폭락 직전에 올라서 시원하게 매도 기회 주더니 이번에도 또 수익 주네요. 보면 수익 주는 종목은 계속 주고 안주는 종목은 진짜 안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08월03(수) 테마&섹터 : 중국, 대만 관계의 악화로 인한 제과주들 급등, 이런 테마로 간다고?! [내부링크]

코스피는 펠로시의 대만 방문을 단기 노이즈 정도로 인식하며 전일 하락폭을 만회하여 상승 마감했습니다 금일 특징주로는 중국의 대만 식품업체 수입 중단 조치에 제과 관련주 강세를 보였는데. 크라운제과(+29...

22년 08월03일(수) 매매일지 [내부링크]

오늘은 파워넷이 튀어서 본전에 걸어놨는데 오질 않아서 밑으로 던졌습니다. 조금 아쉽네요. -1%까지 올라는 왔었는데요.

관심종목_현대제철 : "포스코와 겨룰 기업은 누구인가?"(인플레이션의 수혜 기업이 될 종목)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종목은 현대제철입니다. 본사는 인천에 위치해있네요. 간단하게 재무비율 보겠습니다. PER 3.03배 PBR 0.25배 EV/EBITA 4.06배 그리고 여기에는 없지만 제가 중요하게 보는 PSR 0.19 배(1 이하 추천)..

08월02일(화) 테마&섹터 [내부링크]

오늘의 큰 테마는 로봇AI 입니다. 삼성이 빅뉴스를 발표했습니다. 바로 "무인공장"입니다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80192691 [단독] 삼성전자, 2030년 '무인공장' 도입한다 [단독] 삼성전..

22년 08월02일(화) 매매일지 [내부링크]

오늘 디케이앤디와 크리스탈신소재가 튀어서 정리했습니다. 크리스탈신소재같은 경우는 현재 흑연테마주로 엮여있는데 아침일찍 튈때는 발견을 못했습니다. 아쉽네요. 알았다면 절반만 팔고 절반은 더 올랐을때..

윤석열 정부 금산분리 시동거나... 삼성은행 출범 가능성은? [내부링크]

https://www.fnnews.com/news/202208010947382430 [특징주]케이사인, 삼성은행 출범 기대감...금산분리 규제 DB암호화 제품 공급 부각↑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빅블러(Big Blur) 시대를 맞아 금산분리법을 손보기..

22년 08월01일(월) 매매일지 [내부링크]

오늘은 매매가 없습니다

08월01일(월) 테마&섹터 [내부링크]

코스피는 외인의 강한 매수세에도 불구하고 기관의 순매도에 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현재 미국 경제는 2개 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1Q -1.6%, 2Q -0.9%)을 기록하면서 기술적인 침체에 직면했으며, 6월 근..

22년 07월 손익 결산 [내부링크]

7월 결산입니다. 6월 대폭락 이후 반등하는 주식을 정리하고 있는 중입니다. 순풍 좀 불었으면 좋겠네요. 자이에스앤디의 매도로 괜찮은 수익을 거뒀네요. 을계좌는 갑계좌에서 하락한 종목들을 추매하는 계좌..

관심종목_대동 : "미국의 테슬라, 한국의 농슬라, 농기계로 미국 제패를 꿈군다" [내부링크]

대동은 1947년도에 설립한 유서 깊은 회사입니다. 1975년도에 상장해서 상장한지도 참 오래된 회사였죠. 이렇게 오래된 회사는 일단 안정성을 어느 정도 보장하고 있습니다. 딱히 조사를 하지 않아도 현재 오너가..

07월29일(금) 테마&섹터 [내부링크]

코스피는 외인,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일 상승한 미국 증시와 아마존, 애플의 호실적 발표도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미국의 기후위기 대응 법안이 합의되었다는 소식에 신재생에..

22년 07월29일(금) 매매일지 [내부링크]

오늘은 레드캡투어가 확 올라주어서 정리했습니다. 요즘들어서 매일 한두개씩 정리되는 종목들이 나와서 기분이 좋네요. 한번 정리를 해서 재정비하고 매매를 해야 하려고 합니다. 물론 좋아보이는 종목이 생기면..

22년 07월28일(목) 매매일지 [내부링크]

물려있었던 포스코스틸리온을 "을"계좌와 함께 정리했습니다. 쿠쿠홈시스 참 괜찮은 주식인데 올라갈것같은데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정리했습니다. HK이노엔 원숭이 두창 테마 때문에 샀는데 재미없어서 그냥 정리..

07월28일(목) 테마&섹터 [내부링크]

코스피는 전일 예상한 수준으로 나온 FOMC 결과와 반도체 제조업 투자 법안 가결에 음봉이긴 하지만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금일 외인의 매수세가 돋보였고 환율도 큰 폭의 하락으로 증시를 도와주었네요. FOMC..

07월27일(수) 테마&섹터 [내부링크]

코스피는 FOMC를 앞두고 경계감을 반영하며 강보합 마감했습니다. 코로나가 다시 확산세를 보이며 코로나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영원한 테마는 실적이라는 말을 증명하듯 오늘도 무상..

22년 07월27일(수) 매매일지 [내부링크]

오늘은 매집계좌에서 수익이 나왔습니다. 매집계좌도 6월달 하락에 많이 파랗게 되어있는데 오늘 드디어 한건 터져주네요. 모아가면서도 이게 왜 이렇게까지 내려가지 했는데 결국은 올라와주네요. 상한가까지 올..

07월25일(월) 테마&섹터 [내부링크]

빗썸관련주가 치고 올라갔습니다. 현재 빗썸 주요 대주주가 비덴트인데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우리나라 주요 코인플랫폼이 업비트, 빗썸 두군데인데 영업이익이 수천억원 대로 어마어마합니다. 아마 제대로 평가..

22년 07월26일(화) 매매일지 [내부링크]

한창제지를 정리했습니다. 더 갈 것 같긴 했는데 물린거는 정리한다는 원칙하에 정리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긴꼬리 달면서 음봉으로 마감했네요. 그외 동국산업, 이베스트, 서원인텍, 크레버스 를 추매했습니다..

22년 07월 25일(월) 매매일지 [내부링크]

4월 20일날 사서 6월 대폭락에 물려있었는데 오늘 드디어 수익주네요 작년 영업이익이 764억인데 올해 1분기에 벌써 326억을 올렸네요. 벌써 절반 가까이 영업이익 실적을 올렸네요. 역시 좋은 종목은 물려도 가..

22년 07월 22 매매일지 [내부링크]

이제 슬슬 물렸던 종목들이 올라오네요. 5종목을 본전에서 정리하고 2종목을 신규매수, 1종목을 추매했습니다. 대륙제관 어제 추매했었는데 오늘 바로 올라와서 이건 기분이 좋네요. 계좌가 시퍼렇게 물려있어서..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 선고문 전문 및 선고 영상 [내부링크]

헌법재판소 박근혜 대통령 탄핵 선고 영상 https://www.ccourt.go.kr/cckhome/kor/event/adjuList.do 길면 아래부분의 빨간색 부분만 읽어보셔도 됩니다. 지금부터 2016헌나1 대통령 박근혜 탄핵사건에 대한 선고..

02월 03일 금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서산 - 반등이 살짝 나와줘서 지금 본절 근처입니다. 추매하였습니다. 크린앤사이언스 - 참 정말 좋은 종목인데 제대로 슈팅나오지 않고 지지부진하면서 하락했습니다. 장이 좋지 않아서 더 떨어질것 같아서 일..

02월 02일 목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서산 - 20일선을 기준으로 추매하였습니다. 손절가를 정해놨구요. 더 하락할시 절반 덜어낼 예정입니다. 넵튠 - 비중이 적어서 아쉽네요. 반등 나와주었죠. 디엠티 - 일자리 관련주인데 반등이 안나와주어서 리..

02월 01일 수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서산 - 투자경고종목입니다. 낙폭과대에서 반등 노리고 평소비중의 절반만 매수했습니다. 이월드 - 반등주어서 본절에 탈출할수 있었는데 일때문에 바빠서 타이밍을 놓쳤네요. 어쩔수 없이 리스크관리했습니다...

01월 31일 화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하이소닉 - 리스크관리 알서포트 - 눌림목매수 위메이드 - 리스크관리 대주산업 - 물려있는 종목이어서 전량 정리했습니다. 비중 좀 높게 실었는데 3000원까지는 갈것 같았는데 쫄아서 급등에 다 정리 해버렸네..

반기문 대선 불출마 선언 하다 [내부링크]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1일 “제가 주도해 정치교체를 이루고, 국가의 통합을 이루려했던 순수한 뜻을 접겠다”며 대선 불출마를 전격 선언했다. 반 전 총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일..

01.24 상한가 [내부링크]

아이엠 - 포켓몬고 출시, AR`VR 증강현실 테마 포켓몬고 출시와 맞물려서 AR기술인 레이져 피코프로젝터를 보유했다고 해서 상한가를 갔는데요. 포켓몬고는 꽤 영향력 있는 테마입니다. 상한가도 여러개 만들었고..

01.23 상한가 [내부링크]

부산산업 - 뜬금포로 상한가를 갔습니다. 요즘 장대양봉 상한가를 갈때 거래량이 5백만에서 천만주는 가볍게 찍어주는 형태를 봤을때 지금의 거래량이 29만주는 아주 적은 거래량입니다. 이런 거래량이 적은 종목..

01월 26일 목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위즈코프 - 눌림목에서 산 종목이죠. 오늘 아침에 갭 뜨길래 매도 했습니다. 요즘 장이 안좋아서 평소 물량의 반만 산 종목이라 좀 아쉽네요. 하이소닉 - 눌림목인데 그냥 꼬라박네요. 본매수 후 더 내려가길래..

01월 25일 수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대영포장 - 포장지 업체입니다. 며칠전 120일선 슈팅 노리고 매수한거 아시죠? 그냥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정리했습니다. 누리텔레콤 - 스마트그리드 테마입니다. 대영포장하고 같은 이유로 매수했지만 역시 리스..

01월 24일 화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태원물산 - 후... 복수 실패... 그래도 물량을 반만사서 그나마 타격이 적네요.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정리했습니다. 오늘도 지수가 하락하면서 장이 그리 좋지 않았어요. 위즈코프 - 새롭게 상한가를 간 일자리..

01월 23일 월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태원물산 - 어제 리스크 관리 하느라 전량정리했었죠. 오늘 N자형 노리고 재매수 들어갔습니다. 쉽게 줄놈이 아니죠. 그래도 복수 해야겠습니다. 하지만 원래 비중의 절반만 매수한건 함정 ㅋㅋㅋㅋ 오성엘에스티..

01월 20일 금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태원물산 - 눌림목으로 매수 했었는데 오전에 슈팅없어서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정리했습니다. 그런데 장중에 슈팅이 나왔네요. 후... 이 종목은 뭔가 아다리가 안맞음. 짜증나게 하는 종목이에요. 비중도 좀 더..

리얼미터의 차기 대선후보 지지율 조사 - 문재인 독주, 반기문 하락 등등 [내부링크]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매일경제·MBN ‘레이더P’ 의뢰로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전국 유권자 1507명을 대상(총 통화시도 1만468명. 응답률 14.4%)으로 조사한 1월 3주차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 여..

01월 19일 목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DSR제강 - 오늘 단타친 종목입니다. 문재인 테마주로 저번주 금요일날 여론조사 발표로 상한가를 갔고 오늘 5일선 부근에서 장중슈팅 기대하고 매수했습니다. 요즘 장이 않좋아서 자신이 없기에 약간만 샀는데 좀..

2017.01.18 상한가 [내부링크]

에스아이티글로벌 - 테마 없음  어제 경영진이 주가 조작 혐의로 구속되서 급락했는데 오늘은 상한가가 나왔네요. 참 희한하죠. 이것도 구속된 경영진의 주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진정한 잡주입니다...

01월 18일 수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태원물산 - 예전에 안철수 테마주로 떠서 매수했다가 회사에서 아니라고 부정하는 바람에 손실을 입었던 종목입니다. 이번엔 신공항테마주로 엮였는데 회사에서 바로 아니라는 반박기사 나왔어요. 그냥 좀 닥치..

2017.01.17 상한가 [내부링크]

웰크론강원 - 이란 관련 수혜주 테마 웰크론강원은 과거 박근혜 대통령이 이란에 가서 MOU 체결하던 시절에 급등했었던 종목입니다. 평균 2500원에서 3500원 사이의 박스권을 형성하며 오르락 내리락 하는 종목인..

01월 17일 화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아이리버 - 어제 반 매도하고 오늘 반 홀딩하고 있었는데 어제 매도한 만큼 다시 매수 하였어요. 오늘이 투자경고해제 최초 판단일 입니다. 내일 슈팅나올 기대감에 매수했어요. 내일 오전 10시까지 보고 정리할..

관심종목 - 한컴시큐어 [내부링크]

관심종목 - 한컴시큐어 한컴시큐어는 과거 사명이 소프트포럼으로 "한글과컴퓨터"의 모회사입니다. 2015년 12월에 한컴시큐어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한글과컴퓨터와의 브랜드 결합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정..

반기문 설 이후 입당여부 가닥…박지원 “뉴DJP연합 희망하고 있더라” [내부링크]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설 이후 입당 여부의 가닥이 잡힐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17일 “반 전 총장의 측이 새누리당과 민주당으로는 가지 않겠다며 우리 국민의당을 노크한 것만..

관심종목 - 웹스 [내부링크]

관심종목 - 웹스 웹스는 코스닥 종목으로 자동차 내장재, 건축 외장재등 신소재를 제조하는 제조업 회사입니다. 본사는 부산에 위치하고 있네요. 대주주 지분이 40%로 총 680만여주중 284만주를 보유하고 있습니..

01월16일 월요일 매매일지 [내부링크]

아이리버는 반기문 관련 테마주에요. 현재 투자경고종목으로 20일선까지 밀렸던 종목이에요. 반등을 기대하고 매수하였는데 예상대로 오늘 슛팅이 나왔습니다. 시세가 올라와서 반 팔고 반 홀딩 중입니다. 내일 1..

2017.01.13 상한가 [내부링크]

DSR - 문재인 인맥 관련 대선 테마주 문재인 전 대표의 차기대선 지지율 여론조사 1등 발표 DSR과 DSR제강은 짝짓기로 움직이는 테마주로 서로 1,2등을 번갈아가며 가는 종목입니다. 한쪽이 투자경고종목을 받으..

2017.01.16 상한가 [내부링크]

한국큐빅 - VR 테마주 한국큐빅은 과거에 VR 테마주로 분류되어 이루온, 아이엠, 쎄니트, 큐에스아이 등등과 함께 포켓몬 게임 열풍으로 급등후 바닥을 다지고 있는 중이었어요. 하지만 회사는 현재 VR과 관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