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min의 등록된 링크

 associate-m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경조사 휴가는 의무사항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경조사를 겪게 됩니다. 가족 및 친지의 결혼일수도 있고 가까운 사람의 사망일 수도 있습니다. 많은 회사는 복지제도에 경조사 휴가 및 경조금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이..

휴게시간에 차등을 두는것은 가능한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휴게시간을 근로자별로 다르게 설정하는게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능합니다. 근로기준법에서 "휴게"에 관한 기준을 정하고 있는 사항은 세가지로 요약됩니다. 첫째, 근로..

채용검진은 반드시 거쳐야 하는 절차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우리가 회사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맨 마지막 과정에 항상 채용검진이라는 단어를 보게됩니다. 그런데 채용검진은 반드시 의무적으로 시행해야 하는 절차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

직장내괴롭힘판단기준_개인적인 심부름도 직장내괴롭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2019년 7월 16일부로 근로기준법에 따라 직장 내 괴롭힘 금지가 시행되었습니다. 직장내 괴롭힘이란 사용자 또는 근로자가 직장에서의 지위 또는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하여 업무상 적정..

영유아 예방접종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최근 코로나19 백신접종에 따라 예방접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특히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 대상으로 백신을 맞아야하는 종류에 대하여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대체공휴일 확대의 영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최근 정치권에서 법정공휴일의 대체휴일 확대에 대한 논의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생각하면 쉬는 날이 많아져서 좋을것 같은데 왜이렇게 논의가 길어지고 있을까요?? <법정공휴일..

연봉 인상의 종류(베이스업, 스텝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연봉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년 연봉 협상을 통해 연봉 인상, 동결, 심지어 삭감이 되기도 하죠. 그리고 진급이나 승진을 통해 한번에 연봉이 급증하기도..

코로나 백신휴가 인센티브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최근 코로자 서울시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 대하여 혜택 / 인센티브 내용을 공지하였습니다. 정확히 어떤 부분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예방접종 완료자 일상회복 지..

주휴수당 폐지?_최저임금과 주휴수당의 관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최근 내년 최저임금 논의가 시작되면서 2022년 최저임금과 더불어 주휴수당 폐지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사실 주휴수당에 대한 폐지는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경영계에..

물가를 판단하는 기준_빅맥지수(Big Ma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여러분들은 햄버거하면 어떤 브랜드가 생각나시나요?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 롯데리아? 와퍼로 승부하는 버거킹? 닭가슴살 패티가 생각나는 맘스터치?? 아니면 실질적 1위인 맥도..

코로나 19, 창문 환기로 예방 가능! [내부링크]

꼭꼭 닫아둔 창문을 열고 열고 열어서 실내 환기를 한다면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최근 서울시에 업로드 된 창문 환기로 코로나 19 예방하자 캠페인! 소개드리겠습니다^^ 실내 환기..

근로자 파견과 도급의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오랜만에 인사지식으로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인사 지식은 조금은 생소할 수 있지만 필요한사람은 꼭 알아야 하는 근로자 파견과 도급입니다. 과연 근로자 파견은 무엇..

유산 시 휴가(근태)처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일반적으로 출산을 하는 경우 출산일을 포함하여 출산휴가를 90일 부여받게 됩니다. 그러나 정말 안타깝게도 여성 직원이 임신 도중 유산 또는 사산 한 경우에는 휴가를 부여받을 수..

근로자와 면담 시 녹음하는것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여러분들은 직장에서 근무하면서 동료와의 대화 상급자와의 대화 그리고 후배들과 대화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직무에 따라서 위탁사(상대회사) 직원과 대화를 하기도 하고 현장..

코로나 백신휴가 의무화 적용? 제대로 알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면서 생각지 못한 이상반응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단순 발열, 오한을 넘어 근육통 및 마비증세까지 보이고 있는데요 이상증상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

토지거래허가구역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최근 서울시가 대규모 재건축, 재개발 사업지가 몰려있는 압구정, 목동, 여의도, 성수 등을 1년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한다고 밝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토지거래허가구역..

미국의 기준금리 동결, 한국에 미치는 영향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최근 뉴스를 통해 미국이 기준금리를 동결했다는 소식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그런데 미국 금리가 오르고 내리는걸 왜 대한민국에서 그리고 9시 뉴스에서 보도하는 걸까요? 미국 금..

달라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문,이과 통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올해 2021년 11월 18일에 시행되는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문,이과 구분이 없는 첫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문,이과 구분이 없는 수능이라니 도저히 상상히 되지..

전월세신고제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여러분은 전월세신고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전월세신고제는 무엇인데 이슈가 되고 있을까요? 전월세신고제 19년 8월에 발의된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에 포함..

코로나 시대, 예식장 계약 방법[조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어느덧 2021년 3월 코로나와 함께 생활한지 1년이 다되어 가고있습니다. 작년 3월부터 시작하여 올해 3월까지.. 2021년 새로운 봄이 찾아왔지만 저희는 아직도 With 코로나 시대에..

물가상승률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최근 물가상승률과 관련된 뉴스를 봤는데요. 생각해보니 물가상승률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저는 잘 모르고 있더라구요..ㅎㅎ? 어렸을 때 부터 자주 접하던 단어였는데 갑자기 궁금..

생애최초주택 특별공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애최초 특별 공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애최초 특별 공급은 2030세대 + 신혼부부들이 주택 청약을 받기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하는 내용인데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세/매매 시 주의할 사항! 근저당권은 무엇일까?[실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혼집 구하느라 애먹고 있는 민사원입니다 ㅠㅠ 지난 주말 전세집을 알아보러 다니다가 근저당권이라는 녀석 때문에 정말 고생을 많이했습니다 ㅠㅠ 그래서 이 근정당권이 도대체 무엇인지 무엇..

2021년 달라지는 부동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2020년까지 수차례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었고 2021년부터 부동산 관련해서 다양한 제도들이 변경되서 신설될 예정인데요. 정확히 어떤 점들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게임법 개정안[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최근 확률형 아이템 공개 의무화가 포함된 게임법 개정안과 관련해서 업계와 고객간 큰 논쟁이 되고 있습니다.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에서는 이와 관련된 내용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고연령자의 갱신기대권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오늘은 고연령자 그리고 계약직 사원들의 권익 보호에 도움되는 자료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 내용은 바로 갱신기대권! 인사업무를 전문적으로 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조금 생소한 단..

출산휴가의 모든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오늘은 임산부들을 위한! 출산휴가의 모든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산을 앞두신 예비 엄마 아빠분들 아래글 정독해주세요^^ 1. 출산휴가란??(엄밀히 말하면 출산전후휴가) 출산전후..

육아휴직의 모든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오늘은 저번 시간에 알려드린 출산휴가에 이어 육아휴직의 모든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과 가정의 군형잡힌 삶을 기원합니다^^ 1.육아휴직이란?? 기본적으로 육아휴직이란 만..

주 52시간 근무의 모든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오늘은 주 52시간 근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 52시간이란건 원래는 근로기준법 상 1주에 최대 68시간을 근무할 수 있었는데요 이 68시간을 52시간으로 축소한 것입니다. 대..

국민연금! 조기수령의 모든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팀 민사원입니다^^ 오늘은 은퇴 후 국민연금 수령을 앞두고 계신 우리 아버님 그리고 어머님들을 위한 인사지식 전달입니다 ㅎㅎ 대한민국에서는 국민들이 노후 생활 안정을 위하여 국민연금..

국민연금! 수령연기의 모든것![수령연기는 이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이전에 국민연금 조기 수령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정보를 전달드렸는데요. 이번엔 만약 국민연금 수령을 늦추게 되면 어떤 현상이 발생하는지 알아볼까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국민들의..

휴일의 대체와 / 대체 휴무(보상휴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간혹 우리는 휴일에 어쩔 수 없이 근무를 하게 되는데요 그럴때마다 휴일의 대체다 / 대체 휴무다 항상 논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럼 휴일의 대체와 대체휴무는 무엇이고 각자 무엇..

휴업수당은 도대체 무엇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오늘은 휴업수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최근 코로나로 인해 휴업하는 회사가 많이 발생됨에 따라휴업수당이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도대체 휴업수당은 무엇이고 어떤 경우..

근로시간 단축청구제도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의 원격교육이 확대되고 요양원이 미운영 되면서 아이들 돌봄과 부모님 부양에 직장인들이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상 저 역시 관련된 문..

[시니어 인턴십] 기업 지원금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오늘은 근로자분들 보다는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로 찾아왔습니다~ 바로 시니어 인턴십 정부 지원금입니다. 정부 발표에 따르면 대한민국은 2025년부터 초고령..

13월의 월급? 13월의 폭탄? 연말정산 정확히 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어느덧 11월 말이 지나고 12월이 다가오고 있네요~ 직장인들에게 연말이 되면 가장 중요한건 바로 #연말정산 입니다! 오늘은 연말정산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혜택을 받아 13월의..

자발적 퇴직자 실업급여 수급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실업자가 증가하면서 실업급여 지급액이 매월 최대 기록치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전에 실업급여과 관련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비자발..

통신비를 절약하는 다섯가지 방법 [내부링크]

<본 글은 PC에서 구독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2021년 과연 휴대폰을 쓰지 않는 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아마 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이 개인 휴대폰을 하나씩 가지고 있고 심지어 2개..

최저임금에 대하여[2021년 최저임금 및 월 급여 수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오늘은 2021년 달라지는 근로기준법인 최저임금 인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에 최저임금은 8,720원으로 2020년 8,590원 대비 1.5% 인상되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말하는 최저임..

특례시로 지정되면 무엇이 달라질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얼마전 제 고향인 경상남도 창원시가 특례시로 승격된다는 내용을 기사로 접했는데요 특례시가 무엇일까요? 광역시도 아니도 특별시도 아니고.. 그리고 광약시가 된다고 좋은점은 또 무엇..

코로나 확진자 / 자가격리자가 신청할 수 있는 지원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원입니다! 티스토리 첫 글인 만큼 코로나 확진자 및 자가격리가 되신 분들이 회사 / 국가에 신청할 수 있는 지원금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회사에서 위 지원금에 대한 실무를 담당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