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ma의 등록된 링크

 atam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건입니다.

건강한 식생활 [내부링크]

건강한 식생활은 우리의 건강과 생활 질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이를 위해서는 적절한 식단과 운동, 그리고 적절한 수면이 필요하다. 적절한 식단 우리는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식단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우리는 일일 필요 칼로리를 계산하여 적절한 양의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그리고 이 식품은 균형 있게 섭취해야 한다. 즉, 충분한 양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해야 한다. 단, 그러나 우리는 일상에서 식품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다. 첫째는 너무 많은 지방과 설탕을 피해야 한다. 이들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는 적절한 양의 원예 채소와 과일을 섭취해야 한다. 이들은 우리의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셋째는 생수나 차를 섭취하는 것이..

당뇨는 무엇인가? 당뇨에 좋은 추천 영양제와 부작용 [내부링크]

당뇨병은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충분히 내리지 않아 혈당 수치가 높아지는 질병입니다. 장기간 지속되면 심장, 혈관, 눈, 다리 및 신장 등 심각한 기능 장애를 일으킵니다. 당뇨는 선천적으로 인슐린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와 후천적으로 비만이나 식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성인형 당뇨(제2형 당뇨)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당뇨가 진행된 상태에서는 치료가 먼저입니다. 식단과 운동, 치료를 병행하면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당뇨약을 드시는 경우에 특별히 부족해지는 영양소가 생길 수 있으니 영양제를 통해 보충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건강 검진하면 꼭 한 번씩 볼 수 있는 당뇨병에 대해서 걱정이신 여러분을 위해서 영양제 정보들을 준비했습니다. ..

루테인은 무엇인가? 루테인의 효능 기전 복용량 주의사항 [내부링크]

루테인은 식물성 화합물로, 흰색에서 노란색까지 색이 있습니다. 이것은 식물에서 발견되며, 특히 일부 야채에서 발견됩니다. 이것은 안구와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특히 광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안구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는 루테인이 암의 위험을 줄일 수도 있다는 것도 보여줍니다. 오늘은 루테인에 대한 효능과 작용 기전, 복용량 및 주의사항 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루테인은 식물에서 나오는 특별한 물질인데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줘요. 루테인의 효능 10가지 & 작용 기전 -루테인의 10가지 효능 안구 건강을 보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광선에 의한 피부손상을 방지합니다. 안구에서 알레르기 반응을 줄입니다. 노인성 경..

프로바이오틱스의 궁극적인 가이드 : 유형 및 이점 설명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는 인체 내에 존재하는 유용한 미생물을 의미합니다. 이 심층 가이드에서 다양한 종류의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제공하는 특정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어떤 프로바이오틱스가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지 알아보세요. 프로바이오틱스 미생물은 인체에 유익한 효과를 미치며, 특히 장기 내의 생리학적 과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일부 연구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장기 내 질병, 알레르기, 아토피, 요로감염, 지방 감량, 비만, 식이섬유 부족, 이상성 대사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주로 유제품, 약물, 식품 등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이들은 섭취 후 ..

양자 양자컴퓨터 이해에 대한 궁극적인 가이드 [내부링크]

양자(Quantum)는 일반적인 컴퓨터보다 훨씬 빠른 처리 속도를 가지고 있는 컴퓨터입니다. 양자 게이트와 양자회로의 개념과 양자 컴퓨터를 구축하는 데 있어서의 그들의 역할을 이해해보고, 양자 정보를 처리하고 조작하는 데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세요. 아래 접힘글에서는 목차를 설명드립니다. (클릭하셔서 목차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목차 양자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 - 양자에 대한 개요 - 양자에 관련된 기본 용어 설명 양자의 구성, 중요성과 활용 분야 - 양자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 - 양자를 활용하기 좋은 분야 - 양자의 하드웨어 구성 - 양자 실제 활용된 사례와 상용화 가능성 결론 - 양자에 대한 가장 중요한 핵심 요약 - 추가적인 최근 양자 활용 자료 및 논문 1. 양자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 ..

독감 예방 주사는 언제 맞아야해요? 얼마나 지속되나요? [내부링크]

독감(인플루엔자)은 매년 모든 국가 다양한 인종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입니다. 겨울이 다가오면서 독감 시즌이 접어들면서 예상되는 상황과 더불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인플루엔자 주사는 어린아이들과 어른들에게 제공되며,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일으키는 경우는 드뭅니다. 주사를 받은 후에도 여전히 독감 감염의 위험은 있기 때문에 사회적 거리 두기와 손 씻기 등의 예방 조치를 계속 지속해야 합니다. 독감 백신의 작용 원리 계절성 독감 백신은 독감 시즌 몇 달 전에 개발이 시작됩니다. 백신에 사용되는 바이러스는 어떠한 변종이 가장 일반적이고 효과적일지 광범위한 연구를 기반으로 합니다. 인플루엔자 독감은 바이러스로 인해 유발되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일으킵니다. 이 바이러스는 호..

스마트폰 최저가로 사는법 S22 2만원에 사는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은 요즘 필수품으로 여겨지며, 가격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격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마트폰 최저가로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급자가 싸게 팔던 비싸게 팔던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정보가 정확하다면, 그 기준으로 스마트폰이 비싼지 합리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최저가로 사는 방법 중 카페를 이용해서 사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싸게 사는 방법 5가지, 총 정리 - 스마트폰 최저가로 사는 법 기존 모델의 스마트폰을 사는 것 : 최신 모델이 아닌 기존 모델 출시된 지 시간이 지난 스마트폰을 사면 가격이 쌉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저가가 자연스럽게 됩니다. 온라인 쇼밍몰을 이용하는 법 : 온라인 쇼핑..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가이드라인 [내부링크]

온라인에서 보이는 많은 영양에 대한 글이나 정보들은 모순되고 종종 근거 없는 규칙과 제안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우리의 식단에 식습관이 복잡하거나 제한이 많이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을 즐기고 그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음식이란 것은 즐기기 위한 것이지 두려워하고 몸무게를 재서 추적하고 다이어트를 무조건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글은 건강한 식습관과 식생활에 대한 의미를 다시 알려주고 어떻게 작용하는지 설명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한 이유는 ? 음식은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몸을 움직이는 데 필요한 칼로리, 영양소등을 전달합니다. 음식에서 칼로리 혹은 영양소의 부족은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많은 칼로리를 ..

사드(THAAD)는 무엇인가? 사드의 장단점과 필요성 [내부링크]

▷ 사드 미사일 방어체계는 뭐예요?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 고고도 지역 방어 체계 사드 전략 미사일 방어체계는 미국과 대한민국이 공동 개발한 미사일 방어 체계입니다. 사드는 전략 미사일을 적외선 감지기를 이용하여 인식하고, 상대방 미사일을 발견하면 고속 유도 탄도탄을 이용하여 철저한 방어를 할 수 있는 체계입니다. 최근 국방 기술 발전에 따라 사드 시스템은 단일발사부터 다중발사, 지능형 미사일까지 지원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개선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사드 시스템은 적의 전략 미사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이로 인해 국가나 지역의 방어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최근 국민적 관심이 높은 이유? 최근 사드 미군기지에 미확인 비행체가 침입하려 한 흔적..

지중해 식단 건강한 여러분을 위한 지중해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지중해 식단은 그 지역의 역사와 문화, 토지의 자원에 따라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고의 건강식단으로 알려져 있는 지중해 식단은 그리스와 이탈리아를 위주로 한 식습관을 기준으로 만들어지고 지방은 올리브 오일로 추가합니다. 계속해서 설명드리지만 지중해 식단의 중요성과 그 효능은 제가 전에 포스팅했던 것에서 찾아보시면 나와있습니다. 계속 소개만 드리고 레시피는 설명하지 못하여서, 레시피를 간단하게 소개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01.16 - [건강 [영양성분 분석&영양제 추천]] - 50대 이상 여성에게 가장 좋은 5가지 다이어트 방법 50대 이상 여성에게 가장 좋은 5가지 다이어트 방법 30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삶의 후기로 접어든 여성들은 우아한 자태로 남고싶어합니다. 수많은 다이어트 선택..

50대 이상 여성에게 가장 좋은 5가지 다이어트 방법 [내부링크]

30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삶의 후기로 접어든 여성들은 우아한 자태로 남고싶어합니다. 수많은 다이어트 선택지가 존재하지만 모든 다이어트 방법이 건강에 좋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50대 이상의 여성분들의 특징인 심장 과 폐경 증상 등을 조절하거나 뇌 기능을 개선하는 등 건강에 대한 증진과 더불어 그 식단을 찾아왔습니다. 다이어트 선택 기준은 5가지 1. 따라하기 너무 쉽습니다. 2. 적응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3. 제한적이지 않습니다. 4. 영양에 균형을 기반으로 합니다. 5. 연구 데이터 기준으로 뒷받침합니다. 1. 최고의 건강식 : 지중해 식단 1960년대 그리스와 이탈리아 사람들의 식습관을 기준으로 한 이 식단은 주로 야채와 콩, 견과류, 과일, 전곡 등으로 구성되며 추가 지방은 올리브 오일으로 합..

다이어트 전문가 10인이 말하는 신체 중립성 중요 정보 [내부링크]

신체 수치심이라고 하는 것들, 인스타 그램이나 페이스북 다양한 광고 수많은 매체들에서 보이는 멋진 몸매와 섹시한 자태를 뽐내기 더 쉬워진 사회에서 신체에 대한 수치심은 더욱 널리 퍼지고 있으며, 가시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자기의 몸이 매일 좋아야 하며 그에 대한 압박감을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느끼는 사람 또한 있습니다. 오늘 말하고자 하는 것은 다이어트 문화에 대한 반발로 자신의 몸과 '신체 중립성(신체긍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핵심은 사람들이 본인의 외모가 어떻든 자신의 몸을 아끼고 사랑에 빠지도록 격려하는 말입니다. 여러 다이어트 전문가들의 의견을 소개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신체 중립성과 그 의미는 무엇인가? 영양치료사, Ayana Habtemariam "인간의 삶에는 항상..

국가건강검진예약 예약방법 [내부링크]

국가 건강검진은 전국에서 실시되며, 국민들의 건강상태를 검진하여 일찍 발견하여 예방하는 목적으로 실시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주민등록번호를 기준으로 검진초대장을 발송하며,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가건강검진 예약방법 1. 온라인 신청 : 건강보험공단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정해진 기간 내에 신청해야 하며, 검진 일자와 시간, 검진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 홈페이지에 접속 검진 대상 조회 및 확인 주변 검진 기관 찾기 후 버튼 클릭으로 검색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한 검진표와 신분증 지참 후 예약한 검진기관에 방문함. 신청사이트 : https://www.nhis.or.kr/nhis/index.do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2. 우..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온라인발급 방법 [내부링크]

가족관계 증명 절차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1. 가족관계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는 기관(시 도청 주민센터 등)에 방문합니다. 2.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 증명서 신청자의 주민등록증, 본인과 관계를 나타낼 수 있는 서류(부모의 주민등록증, 결혼증명서 등)를 준비해야 합니다. 3.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기관에서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서류를 제출합니다. 서류를 기관에 제출하면 증명서 발급을 위한 검증 과정을 거칩니다. 5. 증명서를 수령합니다. 검증이 완료되면, 증명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발급기관마다 절차나 요구사항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 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는 일부 기관에서 유효기간을..

꼭 알고 있어야 할 국가 보안법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요즘 뉴스에서 검찰이 대대적 국가 보안법 수사에 나섰다고 하죠? 과연 국가 보안법이란 무엇이길래 그리고 대상이 누구고 현재 실태 또한 어떻길래 대대적으로 나설까요? 먼저 국가 보안법을 이해하기 위해 재미있는 사건 하나를 다루겠습니다. 한국의 국가 보안법과 관련된 사건 중 하나는 최근 일본과의 관계가 안 좋아지면서 일본 영화나 만화를 금지하는 경우가 잇었다는 것입니다. 일본과 관련된 영화나 만화를 금지하는 것은 국가 보안법의 일부분으로, 국가를 위협하는 외부 위협요소에 대처하기 위해 그러한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금지는 일부 국민들에게는 어이없고 황당하기도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국가 보안법에 대해 오늘은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제 블로그와 함께 오늘도 똑똑해지셨습니다 국가 보안법은 뭐..

발암물질 예방법 발암물질 연구결과와 정의 [내부링크]

최근 기사로는 음식 중 포함된 화학물질 중 하나인 페놀이 암 위험을 높여줄 수 있다는 연구가 발표된 적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자주 드시는 젓갈에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죠? 이 화학물질(페놀)은 음식에서 흔하게 발견되고 일부 가공식품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가공식품을 최소화하고 식물성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겠죠? 오늘 발암물질에 대해서 정의와 위험성과 10가지 예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여러분은 건강해지셨습니다. ▷ 발암물질 정의 인간의 몸에서 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는 물질 유해한 물질로서 암 원인이 될 수 있는 물질로 분류됩니다. 이들 물질은 화학물질, 방사선, 그리고 섭취하는 음식과 음료 등의 형태로 존재합니다. 일부 발암물질은 일반적인 생활 속에서도 말날..

부자들이 알고있는 건강식 건강식품 15가지, 건강한 식습관 -3 [내부링크]

계속해서 포스팅하는 건강한 식습관 오늘은 3편입니다. 5가지 자연식품으로 나누어 1편, 2편 이어서 오늘은 냉동 시금치, 토마토, 올리브오일, 양파, 사과(5가지 건강식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5가지의 건강식품과 이를 준비하는 방법, 저장 및 보관법, 효능과 건강상의 이점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3편을 마지막으로 15가지 건강식에 대해서 모두 다뤄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시거나 관심이 갈 것 같은 주제를 들고 다음에 돌아오겠습니다. 전에 작성한 글은 첨부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2023.01.10 - [건강 [영양성분 분석&영양제 추천]] - 건강식 건강식품 15가지, 건강한 식습관 -2 건강식 건강식품 15가지, 건강한 식습관 -2 저번 편에 이어 영양성분 하나에 대한 내용이라기보다, 자연식으로..

건강식 건강식품 15가지, 당신의 일주일이 건강한 식습관 -2 [내부링크]

저번 편에 이어 영양성분 하나에 대한 내용이라기보다, 자연식으로 챙기기 좋은 건강식품 15가지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15가지 건강식품과 더불어 준비하는 방법, 저장 및 보관법, 효능과 건강상의 이점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건강식품 5가지는 스파게티, 퀴 노아, 귀리, 육수, 고구마입니다. (저번 편에서 5가지를 설명드렸습니다.) 2023.01.09 - [건강 [영양성분 분석&영양제 추천]] - 건강식 건강식품 15가지, 건강한 식습관 - 1 건강식 건강 식품 15가지, 건강한 식습관 - 1 오늘은 영양성분 하나에 대한 내용이라기보다, 평소에 잘 챙겨 먹으면 좋은 건강식품 15가지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주요 식품들에 들어있는 여러 성분에 대해서 소개드리고 어떤 이점이 있는지 atama100..

건강식 건강 식품 15가지, 일주일이 건강해지는 식습관 - 1 [내부링크]

오늘은 영양성분 하나에 대한 내용이라기보다, 평소에 잘 챙겨 먹으면 좋은 건강식품 15가지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주요 식품들에 들어있는 여러 성분에 대해서 소개드리고 어떤 이점이 있는지 어떤 음식과 같이 드시면 좋은지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15가지는 병아리콩, 닭, 연어, 두부, 렌틸 콩, 스파게티, 퀴 노아, 귀리, 육수, 감자, 시금치, 토마토, 올리브유, 양파, 사과입니다. 많지만 하나하나 소개드릴게요. 식사 계획을 준비 중이신 분에게는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그냥 일반적으로 일반식을 드시는 분이시더라도 건강 식품을 먹는 것을 계획하여 건강하게 생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2023.01.10 - [건강 [영양성분 분석&영양제 추천]] - 건강식 건강식품 15가지, 건강..

편두통 증상 원인 예방 편두통 유발하는 10가지 음식 [내부링크]

계속해서 건강 관련 정보를 가져오면서 꾸준히 일관성 있게 어떠한 성분이나 제품에 대해서 다루려고 했지만, 뜻대로 잘 되지는 않네요. 오늘은 편두통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저도 주로 편두통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아서 편두통을 어떻게 예방하고 편두통의 원인이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려주고자 합니다. 오늘도 잘 부탁드립니다. 편두통 증상 : 편두통의 증상은 주로 머리 한쪽에서만 나타납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일측성, 박동성 통증이 있으며, 통증이 지속되면서 때에 따라 구토와 빛과 소리에 대한 공포증이 나타나는 두통입니다. 주로 젊은 성인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고 개인에 따라 강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편두통 환자의 80% 정도가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다고 합니다. ▷ 편두통을 유발하는 10가..

밀크씨슬(밀크시슬) 효능 효과 제품 다 알려줍니다. [내부링크]

밀크씨슬, 밀크시슬, 실리마린 다 같은 이름인데 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밀크씨슬은 수많은 간 보조제의 대명사로 사용되는 단어라서 잘 알고 있지만, 사실 천연재료이며 식물의 이름입니다. 우리나라의 정식 명칭으로는 '흰 무늬엉겅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는 그리고 간 보조제로 사용되는 밀크씨슬에 대해서 효과, 효능, 부작용, 섭취량, 추천 제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잘 부탁드립니다. ▷밀크시슬은 무엇인가? 밀크시슬 정의 1) 식물로의 정의 : 데이지와 돼지풀과에 속하는 꽃이 피는 허브의 종류입니다. 지중해 국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밀크시슬을 마리아 엉겅퀴나 성스러운 엉겅퀴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2) 화학적 정의 : 3가지 이성질체로 이뤄지는데..

당신이 몰랐던 글루타치온(glutathione), 글루타치온 효능 [내부링크]

제가 지난 블로그에서는 오마가 3, 종합비타민, 아스피린등 많은 제품 및 효능 등에 대해서 꾸준히 다루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두~알아보자 7편 글루타치온(Gluthathione)은 무엇인지? 그리고 글루타치온(Gluthathione) 효능, 글루타치온(Gluthathione) 섭취량, 글루타치온(Gluthathione)의 부작용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글루타치온 (glutathione) :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 아미노산 펩타이드 정의 : 글루타치온은 인체의 간에 대량 존재하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1975년에 이르러 뒤늦게 효과가 입증이 되면서 건강을 강화시켜주는 영양소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간에 존재하여 해독능력이 강하고 항노화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글루타치..

탈모(Alopecia), 탈모약에 대하여 모두~ 알려줍니다 6편 [내부링크]

제가 지난 블로그에서는 여러가지 성분들과 다이어트 영양제, 아스피린, 불면증 등에 이어서 모두~알아보자 6편 오늘은 탈모와 탈모에 도움 되는 영양제는 무엇인지? 그에 맞는 탈모 영양제, 탈모약 효과, 탈모약 섭취량, 탈모약의 부작용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도 탈모 환자였다가 요즘에는 머리가 다시 안빠져서 기분이 굉장히 좋습니다.) 오늘도 잘 부탁드립니다. 탈모 (Alopecia) 탈모 정의 :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가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느 정도 빠져야 탈모인지? 기준을 삼자면 보통 일반인의 경우 약 50~70개까지의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하지만 자고 나서나 머리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 수가 100개가 넘으면 병적인..

포스파티딜세린(phosphatidylserine)에 대해 모두~ 알아봅시다 5편 [내부링크]

포스파티딜세린(PS)는 세포 면역 기능을 유도하는 계면 효모성 분자로, 뇌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인지능력 향상, 기억력 향상, 우울증과 같은 신경계 질환에 대한 치료로 사용되기도합니다. 제가 지난 블로그에서는 오메가 3, 마그네슘, 종합비타민, 다이어트 영양제에 이어서 모두~알아보자 5편 ADHD와 연관 있는 포스파티딜세린에 대해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포스파티딜세린은 무엇인지? 포스파티딜세린 정의 그리고 포스파티딜세린 효과, 포스파티딜세린 섭취량, 포스파티딜세린의 부작용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2022.12.08 - [건강 [영양성분 분석&영양제 추천]]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와 치료제에 대해서 모두~알아보자 2편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건강검진 지방간(Fatty Liver) 지방간은 뭐길래 4편 [내부링크]

제가 지난 블로그에서는 오메가 3, 마그네슘, 종합비타민, 다이어트 영양제에 이어서 모두~알아보자 3편 (ADHD) 오늘은 지방간은 무엇인지? 그에 맞는 지방간의 원인과 지방간의 치료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모두 알아보자 전편에서는 치료제와 약리 작용 등 더 상세하게 얘기할 수 있었으나, 이번편 지방간은 치료제가 있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치료제에 대한 내용은 싣지 않았습니다. 오늘도 잘 부탁드립니다. 빠셍~ 지방간 (Fatty Liver) 정의 : 간에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되어 생긴 질병, 중성지방이 간 무게의 5% 이상일 때를 말합니다. 보통 음주로 인한 알콜성 지방간과 비알콜성 지방간으로 분류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 때문에 10년새에 가파르게 급상승한 질환입니다. 서양인들 ..

잠잘 수 없는 당신, 불면증, 불면증 치료제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3편 [내부링크]

제가 지난 블로그에서는 오메가 3, 마그네슘, 종합비타민, 다이어트 영양제에 이어서 모두~알아보자 3편 (ADHD) 오늘은 불면증은 무엇인지? 그에 맞는 치료제(졸피뎀) 그리고 졸피뎀 효과, 졸피뎀 섭취량, 졸피뎀의 부작용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2022.12.08 - [건강 [영양성분 분석&영양제 추천]] - 주의력결핍 행동장애(ADHD)와 치료제에 대해서 모두~알아보자 2편 주의력결핍 행동장애(ADHD)와 치료제에 대해서 모두~알아보자 2편 제가 지난 블로그에서는 오메가 3, 마그네슘, 종합비타민, 다이어트 영양제에 이어서 모두~알아보자 2편 (ADHD) 오늘은 주의력결핍 행동장애는 무엇인지? 그에 맞는 치료제 그리고 효능 효과, 섭취 atama10000.com 오늘도 잘 부탁드립..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와 치료제에 대해서 모두~알아보자 2편 [내부링크]

제가 지난 블로그에서는 오메가 3, 마그네슘, 종합비타민, 다이어트 영양제에 이어서 모두~알아보자 2편 (ADHD) 오늘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는 무엇인지? 그에 맞는 치료제 그리고 효능 효과, 섭취량, 부작용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2022.12.07 - [건강 [영양성분 분석&영양제 추천]] - 아스피린 (Aspirin)에 대해서 모든 것을 다 알아보자~~~~~ 오늘도 잘 부탁드립니다. 빠셍~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의 증상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DHD)는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충동적 행동 같은 증상들을 나타내는 정신과 질환입니다. ADHD 증상은 어린..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능, 다이어트 영양제 BEST 상품 - 1 [내부링크]

오메가 3, 마그네슘, 종합비타민에 이어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제 성분과 제품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저도 최근에 바디프로필 준비하면서 다이어트를 했습니다. 10kg 감량하는데 아주 아주 너무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추천드리는 다이어트 성분을 먹는다고 해서 무조건 다이어트가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건강하게 체지방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나트륨을 줄인 건강한 식단을 해주시고, 무엇보다도 다이어트 효과를 높여주고 부족한 영양성분을 보충해주는 영양제를 함께 섭취한다면, 건강을 유지하면서 지방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영양학적으로 보았을 때 먹는 것(음식)은 먹는 것(영양제)으로 카운터 칠 수는 없어요. 즉 오버 칼로리(기초 대사량+추가 소비 칼로리)로 드신다..

아스피린 효능에 대해서 전부~알아보자 1편 [내부링크]

아스피린은 알약으로 알려진 아세틸 살리실산으로 통증, 열감소 및 항염증을 위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이는 혈전막 관련 질환과 심장마비를 예방하기 위해 사용 됩니다. 아스피린은 신체 내 특정 화합물 생성을 억제하여 염증과 혈전막 생성을 억제합니다. 아스피린은 알약, 캡슐, 젤, 진정제 형태로 사용가능하며 일일 사용을 위해 저량 약물도 사용 가능합니다. 오늘도 잘 부탁드립니다. 빠셍~ 아스피린 (Aspirin) 정의 아스피린은 최초로 합성된 해열∙소염 진통제이자 혈전 예방약입니다. 합성 전에는 버드나무 껍질에 살리실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기원전 1500년쯤의 기록이 있을 만큼 오랜 시간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버드나무 껍질 추출물에서 살리실산을 추출하여 해열, 진통제로 사용하였으나 부작용..

L-카르니틴, 다이어트 좋은 영양제 BEST 5, 추천 제품 - 5 [내부링크]

계속하여 포스팅했던 다이어트 영양제의 마무리 마지막 5편입니다. 제가 성격이 대충하는 것이 없어서 뭐 하나를 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따라서 포스팅하는데 수정하고 다시 올리는 것을 반복하다보니, 계속 늦어지네요. 대망의 마지막은 L-카르니틴입니다. L-카르니틴의 효과와 효능, 작용 긴전과 영양제 베스트 상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질 좋은 식사, 꾸준한 운동, 부족한 영양을 메꾸는 것입니다. 이쁘고 멋있게 지방을 거둬내기 위해서 카르니틴을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2.11.25 - [건강 [영양성분 분석&영양제 추천]] -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제 BEST 5, 추천 제품 - 1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제 BEST 5, 추..

CLA, 다이어트 영양제 추천 BEST 5, 효능과 제품 - 4 [내부링크]

오메가 3, 다른 영양제 성분과 제품 설명에 종합비타민에 이어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제 성분과 제품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앞서 다른 다이어트 영양제 포스팅하면서 언급드렸습니다만, 난생 처음 바프준비하면서 다이어트 해봤는데 살 빼는게 의지만으로는 힘들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먼저 건강한 식단을 해주면서 부족한 칼로리에 부족한 영양을 채워준다면 더욱 건강한 다이어트가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5가지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을 보고 난 후 여러분의 체중이 눈에 띄게 줄어들게 되길 바라면서, 다이어트 영양제 4편 공액리놀레산(CLA) 편 입니다. 2022.11.26 - [건강 [영양성분 분석&영양제 추천]] - 키토산,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제 BEST 5, 추천 제품 - 3 키..

키토산,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제 BEST 5, 추천 제품 - 3 [내부링크]

키토산, 오늘도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제 성분(키토산)과 제품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저도 최근에 바디프로필 준비하면서 다이어트를 했습니다.(85kg->75kg) 10kg 감량하는데 아주 아주 너무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추천드리는 다이어트 영양제를 먹는다고 해서 무조건 다이어트가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건강하게 체지방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나트륨을 줄인 건강한 식단을 해주시고, 무엇보다도 다이어트 효과를 높여주고 부족한 영양성분을 보충해주는 영양제를 함께 섭취한다면, 건강을 유지하면서 지방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영양학적으로 보았을 때 먹는 것(음식)은 먹는 것(영양제)으로 카운터 칠 수는 없어요. 즉 오버 칼로리(기초 대사량+추가 소비 칼로리)로 드신다면..

녹차, 녹차 추출물, 효능, 다이어트 영양제 BEST, 추천 상품 - 2 [내부링크]

오늘은 저번의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제에 이어서 다른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면서 다이어트를 해봤는데, 너무 힘들더라구요. 이렇게 빼기 힘든데 조금 더 효율적으로 뺄 수 있다면 좋지않을까요? 그래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성분과 효능에 대해서 설명드리고, 그에 맞는 제품까지 같이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오늘은 녹차, 녹차의 효능, 녹차 관련 제품까지 알아봅시다. (다이어트에서 항상 가장 중요한 부분은 뭔지 아시죠? 먹는 것은 먹는 것으로 카운터칠 수는 없으며, 소모칼로리보다 섭취컬로리가 높다면 살이 찔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항상 돈을 못모으는것 처럼, 인식하지 않으면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2022.11.25 - [건강 [영양성분 분석&영양제 추천]] - 가르시..

종합비타민, 효능과 제품, 나한테 필요한 영양제 성분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요즘 들어 더욱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A, B, C, D, E , 마그네슘 등 정말 많은 영양제로 넘쳐나지만 정작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제가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사들이 우선적으로 추천하는 영양제 성분은 오메가 3, 마그네슘, 비타민(종합)입니다. 오마비라고 줄여서 얘기하기도 하는데 3가지 영양제는 가장 기본 영양제의 성분이며 하루빨리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오메가 3, 마그네슘에 이어 3편 종합비타민 제품 편입니다. 빠셍~ 제품 선정 팁 구성 성분 확인, 활성형 비타민 제품, 성별 연령에 따라 선택 1. 구성 성분 제대로 확인하기 (비타민 B 8종 골고루 있는지?) 종합영양제를 고를 땐 특히나 비타민B 8종이 골고루 들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우리가 섭취한 음식을 원료로 에너지를 만들어낼 ..

종합비타민, 효능과 성분, 나한테 필요한 영양제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 밀크 시슬, 비타민 A,B,C,D,E , 아르기닌 등등 정말 많은 영양제로 넘쳐나지만 정작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데, 약사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영양제 성분은 오메가 3, 마그네슘, 비타민(종합)입니다. 통칭 오마비라고 줄여서 얘기하기도 하는데 이제 하나하나 알아보기로 합니다. 3가지 영양제는 가장 기본 영양제의 성분이며 하루빨리 챙겨드시기바랍니다. 오메가3, 마그네슘에 이어 3편 종합비타민 편입니다. 오늘도 빠셍~ 들어가기 앞서 비타민을 왜 먹어야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현대인들의 식단은 칼로리는 높으나 영양적으로 부족한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비타민은 몸에서 자체적으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매일 공급해 주어야합니다. 비타민은 생명에 필수적인..

마그네슘, 효능과 제품, 나한테 가장 필요한 영양제 성분은?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A,B,C,D,E , 아르기닌 등등 보충제 회사들의 무한 광고로 인해 우리가 알고있는 영양제는 넘쳐나지만 정작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데, 약사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영양제 성분은 오메가 3, 마그네슘, 비타민(종합)입니다. 3가지 성분은 꼭 챙겨드셔야합니다. 3가지 영양제는 가장 기본 영양제의 성분이며 하루빨리 챙겨드시기바랍니다. 오메가-3의 성분과 제품편에 이어서 오늘은 마그네슘 제품편입니다. 오늘도 잘 부탁드립니다. 제품 고르는 방법 고려해야 할 3가지 (흡수율, 비율, 부작용) 마그네슘 함량 비율, 높은 흡수율, 위장 부작용이 최소화 마그네슘의 분자량과 비율 흡수율 고려하여 가장 좋은 마그네슘찾기 MG의 분자량 :24 염의 분자량 -..

마그네슘, 효능과 성분, 나한테 가장 필요한 영양제 성분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 밀크 시슬, 비타민 A,B,C,D,E , 아르기닌 등등 정말 많은 영양제로 넘쳐나지만 정작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데, 약사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영양제 성분은 오메가 3, 마그네슘, 비타민(종합)입니다. 이제 하나하나 알아보기로 합니다. 3가지 영양제는 가장 기본 영양제의 성분이며 하루빨리 챙겨드시기바랍니다. 오메가-3의 성분과 제품편에 이어서 오늘은 마그네슘 성분편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마그네슘의 인체에서의 역할 (기본 역할, 어렵게 얘기하자면 아래와같습니다) 칼슘이 근수축에 필요하고, 마그네슘은 근이완에 필요하다. 칼슘은 세포외액에 많이 있고 마그네슘은 세포내액에 많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세포 내액와 외액 사이를 이동하며 정상적인 근육의 ..

나이대 별로 알아보는 영양제 추천 [내부링크]

내 나이에 필요한 영양제는 뭘까요? 각 나이대에 따라 몸에서 더 필요로 하는 영양성분은 달라지기 때문에 아래의 정보를 보시구, 연령대별 꼭 필요한 영양분과 영양제 및 추천 음식까지 확인해 봅시다. 오늘도 빠셍! 1. 청소년기 (종합영양제) 성장기 청소년기는 ? 종합영양제 몸의 균형 및 성장이 중요한 시기이므로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 아연 칼슘이 들어있는 건강 기능 식품 선택 권장 - 비타민 A : 시각 세포 성장 - 비타민 B : 에너지 대사 과정에 중요 - 비타민 C : 신체조직을 튼튼하게 하는 콜라겐 형성 - 비타민 D : 칼슘 흡수, 근력 발달, 면역력 향상 - 칼슘 : 골격 및 성장에 꼭 필요 - 아연 : 신체조직과 생식기능 발달에 도움 추천 음식 : 굴 달걀 육류 2. 20~30대 (비..

오메가 3 효능 제품, 나한테 필요한 영양제 성분은 무엇? [내부링크]

첫번째 게시물을 보고 오셨다면 이제 제품 고르는 방법과 제품 추천 등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빠셍 제품 고르는 방법 고려해야 할 3가지 (순도, 형태, 산패도) 높은 순도, 2세대 이상 자기에게 맞는 제품, 따로 포장된 제품 1. 순도 순도란, 오메가3 한 알에 EPA와 DHA란 성분의 함량을 의미합니다. EPA는 염증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DHA는 뇌 신경을 구성하는 데 사용되어 기억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같은 크기의 알약이라 해도, 제품에 따라 함량은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제품은 의무적으로 EPA와 DHA 총 함량을 표기해야 하므로, 대부분 겉표지를 보면 확인할 수 있다”라고 설명합니다. 순도체크 필수 ! 2. 형태 오메가3는 분자의 형태에 따라 1세대..

오메가 3 효능 성분, 나한테 좋은 영양제 성분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밀크 시슬, 비타민 A, B, C, D, E , 아르기닌 등등 정말 많은 영양제로 넘쳐나지만 정작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데, 약사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영양제 성분은 오메가 3, 마그네슘, 비타민(종합)입니다. 통칭 오마비라고 줄여서 얘기하기도 하는데 이제 하나하나 알아보기로 합니다. 오메가 3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빠셍~ 1. 오메가-3 역사 : 1930년대 이후 오메가 3 지방산이 성장이나 건강에 필수적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1980년대 이래로 오메가 3 지방산에 대한 효과나 인식이 급격하게 상승하였습니다. 2004년 9월 8일에 미국식품의약국은 EPA DHA에 식품 가능성 인증 지위를 부여하면서 "제한적이지만 결정적인 연구는 EPA와 DHA의 섭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