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emoya의 등록된 링크

 atemoy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감기약 분석 [내부링크]

어제 부터 몸이 좀 으실으실 되길래 내과에 가서 수액을 한대 맞았습니다. 몸이 으실으실 될때 수액을 맞으면 (비타민 주사 같은거..) 몸이 상쾌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달랐습니다. 수액을 맞았는..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내부링크]

수업이 끝날 무렵, 한장의 페이퍼에 있던 재미있는 내용의 글. 직원이 많든 적든 회사의 규모와는 상관이 없어 보인다. 리더의 리더십과 직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은 회사의 집단이 아니더라도 하나의 조직구성에서..

보람상조 비자금, TV광고 진행? [내부링크]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업계 1위인 보람상조. 최근 회장 일가의 비자금 사건으로 계약자들의 해지 요구가 속출하면서 최대 위기를 맞고 있다. 하지만 보..

담배 꽁초 전용휴지통은 흡연구역인가? [내부링크]

서울지역 버스정류장, 어린이놀이터, 도시공원 등은 공식적으로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었다.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곳에서는 흡연구역을 따로 만들어 운영중이며 이를 지키지 않으면 상당한 벌금이 부여된다. 서울지..

Only Publicity? [내부링크]

Only Publicity?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홍보인 블로그에서 홍보대행사 AE를 농구 포지션에 비유된 포스팅이 있었다. 게시글에서는 가드, 포워드, 센터..

집에 가는 길 [내부링크]

집에 가는 길<?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5년 전만 해도 장안동은 퇴폐 영업소로 유명했다. 중고차 시장이 있지만 대부분의 남성들은 장안동하면 퇴폐 영업소..

SK에너지, '손가락 경영론' 거짓말 논란 [내부링크]

SK에너지, 구장영 사장의 경영론 발언 SK에너지 구장영 사장의 손가락 경영론은 엄지는 사장, 검지는 임원, 중지는 팀장, 약지는 실무자, 새끼는 신입사원에 비유해 각 손가락의 위치와 장단이 회사 조직 구성원과..

목소리 큰사람이 이긴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은 흔히 목소리가 큰 사람이 이긴다는 말을 쓴다. 한 주제에 대한 논의, 대화를 할 때 종종 자기 중심적인 사람들은 자기의견이 확실하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크게 말한다. 그만큼 뒷받침되는..

스마트폰 생활백서? [내부링크]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무턱대고 버스를 기다리지 않는다. 스마트폰으로 인근 정류장 위치와 버스 배차정보를 알아내고 탈 버스가 정확하게 몇시에 도착하는지 확인한 뒤 시간에 맞춰 집을 나선다. 버스 안에서 이..

폭설 취재하는 기자 [내부링크]

<KBS 박대기 기자의 폭설 취재 모습> 폭설과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속보를 전달하기 위해 자기몸에 눈이 쌓이는 모습을 실시간 보여줬다. 이에 네티즌들에게 화제가 됐고 실시간으로 박대기 기자의 몸에 쌓이는 모..

3D 영화 [내부링크]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작품 아바타 이미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타이타닉, 에어리언2, 터미네이터2를 통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아바타는 4년이 넘는 제작기간과 약 3억 달러의 제작비로 탄탄한 스토리, 작품..

사내커뮤니케이션 [내부링크]

최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한 슈퍼주니어의 한경이 만성스트레스와 신경서 위엽, 신장 질환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의 소송대리인인 법무법인 한..

입학사정관제(?)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늘어진 얼굴로 지하철 입구에 있는 메트로 신문을 하나 집어들고 지하철을 탄다. 금일 1면은 누가 무엇을 썼을까? 입학사정관제(?) 메트로 1면 헤드라인은 ‘10명 중 1명 입학사정관제 선발’ 하..

아이리스와 부산 사격장 참사 [내부링크]

한해 우리나라를 찾는 관광객 가운데 일본 관광객은 40%, 약 250만명에 이른다. 처음 이 포스트를 쓸 때 부산 사격장 참사로 인해 일본 관광객들이 줄었지만 드라마 ‘아이리스’가 내년에 일본 TBS를 통해 방영되..

중국의 피자헛 [내부링크]

중국 피자헛 가게에 셀프 샐러드 바 메뉴가 없어진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피자헛이 지난 23일 오후 베이징을 포함한 중국 전역의 피자헛 가게에 셀..

“인증”은 국가의 신뢰?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리나라 인증이라고 하면 KS마크를 떠올린다. KS는 한국공업규격 Korea industrial standard에 합격한 제품임을 표시하는 것이다. 이 밖에도 KPS안전인증, GD마크, MIC 등의 국내 인증마크가..

대학교 선거 [내부링크]

겨울이 오면 각 대학마다 선거운동이 한창이다. 최근 대학교 선거홍보활동은 나름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활용해 전략적으로 선거 공약을 펼친다. 자기만의 전략을 소책자로 만들어 나눠주고 오프라인 학교게시판을..

기업이미지는 흑자를 내는 것보다 중요하다. [내부링크]

금호타이어 김종호 사장은 6월 말 전 임원에게 ‘살을 찢는 아픔으로 타이어를 찢어라’라고 특명을 내렸다. 이들이 찢은 2년 이상 된 재고 타이어는 약 20만개. 시중에 팔아도 큰 문제가 없다. 단지 극소수 제품..

겨울에 많은 사회공헌 활동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한 해를 마무리 할 시점에는 누구나(?) 한번씩 주위를 둘러보게 된다. 기업들 또한 사회공헌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기부나 봉사활동 등의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노력..

애니메이션의 2차 산업 [내부링크]

현재 하청생산위주의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계는 이제 기획창작의 기반이 형성되기 시작했고, 일본 및 중국, 미국 등과의 공동제작도 활기를 뛰고 있다. 2008년 11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mbn뉴스 인터뷰..

거짓말 이벤트 [내부링크]

프랑스 마케팅 솔루션 및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 회사(Rentabiliweb)는 14일 프랑스 파리 에펠탑 앞에서 4만유로(약 7000만원)이든 돈봉투 5000개를 뿌리겠다고 발표했다가 7,000명의 사람들이 모여 혼란을 우려한..

손목운동 위(Wii), 운동방? [내부링크]

홍대 정문에 위게임을 즐기는 카페가 생겨 젊은이들이 많이 모여든다. 이 카페는 위(Wii) 게임을 통해 친구, 연인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운동을 할 수 있다. 그중 스포츠게임, 베이징 올림픽 게임등이 인..

Who is Mentors? [내부링크]

멘토를 가지는 것<?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누구에나 인생의 스승은 필요하다. 살아오면서 수 많은 가르침을 받지만 모든 사람들을 기억하진 못한다. 멘토란..

승화하는 인터넷 쇼핑몰 [내부링크]

쇼핑몰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점점 커지고 경쟁이 심해지면서 전문 알바를 이용, 상품평을 올리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초기에는 간단한 댓글 “써보니 너무 좋아요, 빠른 배송 감사해요”라는..

책상 꾸미는 일 [내부링크]

책상 꾸미는 일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최근 매니아층이 생겨나는 케이블 TV프로그램 ‘롤러코스터’에서 ‘회사 책상꾸미기편’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

혼자 걷지 않아야 한다. -김승동- [내부링크]

11월엔 혼자 걷지 않아야 한다. 길가의 코스모스가 잎을 다 던졌다고 마음 높아서는 안된다. 불쑥 불어닥치는 방향도 없는 바람에 은행잎보다 노랗게 물든 지난 스무살이, 철없이 눈물을 불러낼지도 모르기 때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