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antic88의 등록된 링크

 atlantic8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4건입니다.

갤럭시탭S7 시리즈 멀티윈도우, 분할화면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탭 시리즈의 멀티윈도 or 분할화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고 계시다 싶이 갤럭시탭 S7 시리즈 같은 경우는 분할화면을 3개까지 띄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 쉽게..

삼성 갤럭시 S20 FE(Fan Edition) 5G Unboxing AND 리뷰 [내부링크]

9월 23일 삼성의 언팩 행사 후 2020년 10월 6일 ~ 10월 12일까지 사전예약 실시했습니다. 사전예약 혜택은 기존에 언급드렸듯이 컨트롤 패키지 or 갤럭시 핏 2 + 커스텀 스킨 세트 or UV 살균 무선충전기이며 +..

갤럭시 핏2 언박싱! 그리고 갤럭시 핏과 갤럭시 핏2 차이점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 잇지입니다. 며칠 전 사전예약으로 갤럭시 핏 2를 구매하였습니다 :) 키보드 북커버 언박싱, 리뷰 때문에 핏 2 소개가 이틀 정도 늦었네요 :) 빠르게 언박싱과 갤럭시 핏과 핏 2의 비교하는 시간을..

갤럭시탭S7 플러스 키보드 북커버 개봉기 [내부링크]

8월 29일에 갤럭시탭 S7 플러스 키보드 북커버 50,000원에 사전 예약하고 나서 기다리고 기다린 끝에 10월 8일에 키보드 북커버를 받았습니다. 첫날 사전 예약했지만.. 쿠팡의 실수로 인하여 8월 29일에 갤럽시탭..

삼성 갤럭시 시리즈 One UI 2.5 업데이트! 달라진 점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다잇지 입니다. 갤럭시 시리즈 OneUi 2.5 업데이트가 갤럭시S 20부터 시작 후 9월 24일은 갤럭시 10 시리즈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10월 중에는 갤럭시 9 시리즈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 제가..

9월 23일 삼성 갤럭시S20 FE 공개했습니다! [내부링크]

9월 23일 삼성에서 갤럭시 언팩을 통해 갤럭시S20FE를 공개했습니다. 여러분께 알려드리기 위해 이 시간에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 갤럭시S20FE의 소개된 것을 하나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S20FE..

닌텐도 스위치 와이파이 5G 연결 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월에 구매해서 재미있게 플레이하는 닌텐도 유저예요 :) 구매 후 닌텐도 스위치 업데이트, 게임 다운로드하는데 엄~~~~청 오래 걸려 확인해보니 2.5G로 잡혀있네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는 5G..

갓성비 샤오미 미밴드5 한글판 개봉기/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잇지입니다. 오늘은 샤오미 미밴드5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0년 6월 11일 샤오미 미밴드5 출시되었죠! 구매하려고 후 한글 패치로 사용해보려 했지만 이번에는 한국판을 써보고 싶어서 존버..

SKT 파손된 스마트폰 보험 접수 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8월에 아기랑 놀다가 액정 깨지는 사고가 발생했어요.. 번인, 흠집 나는 거 싫어해서 아끼고 아끼게 썼는데 대리석 모서리에 떨어지면서 액정이 나갔었어요 어떡하나 싶었습니다. 액정 교체하는 비용이 엄청나니..

변기보다 더러운 스마트폰! 삼성 무선충전 UV 살균기로 박멸! 언박싱 및 리뷰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위기가 심각합니다.. 지금은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한 상태이죠? 많은 분들께서 바이러스와 건강에 관심을 많이 가지십니다.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스마트폰 없으면 안 되는 시대에 휴대..

구매대란! 노트10 플러스 라미에디션 어렵게 구입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잇지 입니다! 오늘은 구매 대란인 라미 에디션을 구입해서 여러분께 소개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삼성 공식 홈페이지는 판매가 182,000원, 회원가 176,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탭 S7+(플러스) 언박싱과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 요즘 자격증 공부하느라 정신없어서 포스팅도 못하고... 제품은 쌓이고 있네요 :) 코로나 때문에 시험 기간이 2달이나! 밀어진 관계로 짬 내서 포스팅해보려고..

삼성 갤럭시 워치3 45mm 미스틱 블랙 개봉기 [내부링크]

2020년 8월 6일 11시에 삼성 언팩 행사를 했었죠! 여러분들도 기쁨 마음으로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 저도 그렇고요! 언팩 행사때 발표한 제품은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노트20 플러스,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

[닌텐도스위치]마리오카트 디럭스8 게임리뷰와 조이콘 핸들 리뷰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는 온라인으로 구매했지만 이마트에 장보로 가는 겸 마리오카트 디럭스8 타이틀과 조이콘 핸들 함께 구매하게 되어 공유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 마리오카트 디럭스8 마리오카트 디럭스8 타이틀입..

[가성비 코드리스이어폰]QCY T3개봉기와 후기 [내부링크]

QCY T2 사용하다가 여름이라서 그런지 커널형이 좀 답답함이 있었어요. 그래서 구입하게 된 오픈형 이어폰 QCY T3 개봉기와 막귀가 들어본 음질에 대해 말씀드리기 위해 손가락 다이어트합니다. 먼저 스펙은 다음..

어렵게 구한 닌텐도 스위치 개봉기 [내부링크]

보름 동안 오프라인, 온라인을 통해 힘들게 온라인으로 닌텐도 스위치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 동물을 숲을 하기 위해서 구매한것은 아니고 가족들과 여러 가지 활동적인 게임을 하기 위해서 구매했습니다. 개봉..

[포트스캔]NMAP 어떻게 쓰는 걸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며칠 전 NMAP 설치 방법 및 NMAP을 이용한 OPTIONS 메소드 취약점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포트스캔에 필요한 옵션에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Linux와 Windosws 버전이 있으나 옵션..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구매 힘들게 했습니다!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가 코로나 19로 인하여 정가(360,000원) 보다 더 비싸다고 들었습니다. 닌텐도에 관심도 없었기 때문에 "그렇구나~"라는 생각으로 지냈는데 6월 중순에 장보기 위해서 이마트에 들렸다가 닌텐도 스..

[포트스캔]NMAP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내부링크]

포트스캔으로 많이 사용하는 NMAP입니다. 오늘은 NMAP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역할을 하는 소프트웨어 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 :) 다운로드 방법 구글 검색엔진에 Nmap 또는 하단 링크를..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0년 6월 24일 각 통신사에서 지원하는 PASS 어플에서 만날 수 있는 스마트 속에 운전면허증! 즉,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을 수 있고, 실제 운전면허증을 들고 있지 않아도 신원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

nmap을 이용한 OPTIONS method 취약점 점검 [내부링크]

※ 주의사항 허가받지 않은 공간에서는 테스트를 절대 금지합니다. 악의 적인 목적으로 이용할 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책임은 자신한테 있습니다. 이는 해당 글을 열람할 때 동의하였다..

여러대의 서버의 Options method 스크립트를 활용한 취약점 확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몇십대 혹은 몇 백대의 Options 메소드의 취약점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며, 여러 가지가 방법이 있겠으나 저는 스크립트를 짜서 쓰고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번역기능 사용방법 [내부링크]

의외로 삼성 갤럭시 번역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았어요. 네이버 및 다음 검색에 "갤럭시 번역 방법", "문장 번역기 사용법" 기타 등등.. 단어 번역은 알고 계시는데 문장 번..

샤오미 미밴드4 집게형 충전기로 손쉽게 충전! [내부링크]

샤오미 미밴드4 를 사용 중이었는데 충전기를 잃어버렸습니다. 네이버 검색해보니 샤오미 미밴드4 집게형 충전기 판매하네요? :) 이전에는 미밴드 4 충전할 때 밴드를 분리한 후에 충전기와 도킹시켜 충전했는데,..

갤럭시탭 S6 라이트 힐링쉴드 종이질감 필름 구성품 및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은 힐링쉴드 제품 중 유명한 종이질감 필름을 소개드리고자 들고 왔습니다:) 해당 제품은 갤럭시 S6 라이트 사전예약으로 사은품으로 받은 제품입니다 네이버 폼에서 사은품 신청했는데 배송..

다이어리 같은 갤럭시탭 S6 Lite 북커버 - 그레이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탭 S6 라이트 북커버가 왔습니다 :) 정가로는 66,000원입니다.. 너무 비싸죠..! 사전예약으로 갤럭시탭 S6 라이트 북커버를 5,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 색상은 갤럭시탭 S6 라이..

갤럭시탭 S6 Lite 노크온 및 S pen 번역기 기능 업데이트!! [내부링크]

짝짝짝! 갤럭시탭 S6 Lite 업데이트 버전이 떴습니다 :) 업데이트 내용 중 기다리고 기다리던!!! 노크온 기능 및 S pen 번역기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 업데이트하는 방법부터 설치까지 한번 알아봅시다 :)..

자동차용 테블릿 거치대 로랜텍 헤드레스트 거치대(RHD-01) 리뷰 [내부링크]

제가 사용하려고 갤럭시탭 S5e을 구매했는데 저도 자주 사용하지만 우리 아기도 많이 사용해요 :) 자주 보여주진 않지만 특히 자동차를 탔을때 "뿌까뿌까(유튜브) 보여주세요"라고 말을 자주 해서 차에서는 심심..

갤럭시탭 S6 라이트 액정 보호필름 비스비 풀커버 강화유리 리뷰 [내부링크]

갤럭시탭S6 라이트를 구매하고 사용하면서 강화 필름을 구매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 네이버 인터넷 최저가로 확인해보니 비스비 풀커버 강화유리가 가장 싸게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 거기다가 1+1 하고 있어..

삼성 갤럭시탭 S6 Lite 언박싱 [내부링크]

삼성에서 가성비가 괜찮은 드로잉 지원 탭이 출시했습니다 :) 영상 시청 및 간단한 웹서핑을 하기 위해서 갤럭시탭 S5e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또 펜이 써야 할 때가 가끔씩 있었어요.. 그럴 때 "아... 갤럭시탭 S6..

카카오메일 PC버전 베타서비스 시작! [내부링크]

드디어 카카오톡 PC용으로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습니다 :) 카카오톡 이메일 만들고나서 비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모바일로 확인하려고 하니 불편했어요. 카카오 메일도 PC로 받는 방법은 있긴 합니다.  아웃..

코로나때문에 갑갑한 요즘 오류해수욕장(오류고아라해수욕장)으로 GO! [내부링크]

코로나 19 때문에 집에만 있다가 며칠 전부터 아내가 바다 보고 싶다는 얘기를 꺼내서 주말에 바다보로 가기로 했어요. 가장 까까운 곳이 포항이라 영일대해수욕장에 가볼까 했지만 자주 갔던 곳이고, 사람들도..

노트10 & 노트10 Plus OneUi 2.1 업데이트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와 갤럭시 노트10이 OneUI 2.1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자급제 순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으며 금일 4월 6일부터 업데이트 배포되었습니다 :) 해당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 버전과 비교하여..

대구 | 금호강 나들이 [내부링크]

답답한 주말.  령이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가까운 곳이라도 가보기로 했다 :) 코로나 때문에 걱정이지만 야외, 2m 거리두기를 실천하면 그나마 괜찮겠지? 하는 생각에 다녀왔다 :) 집 근처라 자주 다녀..

브라운체온계(IRT 620) 언박싱!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심각한 이 시국에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필수인 체온계가 고장이 나서 브라운체온계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출근하기전 혹여나 코로나 19 감염이 되었을까 수시로 온도 체크하기 위해서..

다음 메인에 내 블로그 떳다!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방문자수가 급증하기 시작했어요~ "뭐지?"라는 생각에 이리저리 확인해보니 떡하니 저의 블로그가 다음 메인에 있다니... 기념하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 평균 방문자 수는 250~320 사이인..

노트10 플러스, 흠집 및 찍힘을 막아줄 프로텍티브 스탠딩 커버 케이스 [내부링크]

노트10+를 사용 1년이 다 되어 가고 있어요! 기본으로 제공받은 케이스는 조금씩 노란색으로 변해가고 있더군요.. 멋지고 튼튼한 케이스를 구매하려고 했으나 마음에 드는 케이스가 없었습니다 :( 그러던 중! 삼성..

국내 코로나 19, 확진자 동선 (2020.02.23) [내부링크]

31번째 확진자로 인해 현재 대구에서 18명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그중 14명이 신천지 대구교회(남구 대명로 81 대구교회(신천지예수교중거장막성전 다대오지파)를 출석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31번째 확진자와..

대구 코로나 19, 31번째 확진자 발생! [내부링크]

코로나 31번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31번째 확진자는 대구에 살고있는 61세 한국인 여성입니다. 대구에 살고있는 저로써는 많이 걱정이 되네요.. 현재 코로나 19 31번째 확인자의 이동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

갤럭시탭 S5e 사은품 언박싱 [내부링크]

갤럭시탭 S6와 갤럭시탭 S5e 중 어떤 것을 구매할까 고민하고 고민 하다가 S5e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상 사용 용도를 따져 봤을때  펜을 크게 쓰지 않더군요 :) CPU는 아쉽지만, ..

갤럭시 One Ui 2.0 업데이트 후 충전 AOD 끄는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9 및 갤럭시 One Ui 1.0 일 경우 타입 C 충전 또는 무선 충전할 때 "00분 후 충전이 완료됩니다."라는 문구를 보셨을 거예요. 번인에 신경을 안 쓰시는 분도 많지만 저같이 신경 쓰이는 분들을 위해 C..

카카오톡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하기 [내부링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기 돋보기 모양을 눌러서 내가 원하는 플로스친구 이름을 적은 후 검색을 누릅니다. 검색한 플러스친구가 뜬다면 ch..

차이슨 무선청소기 | IROOM(아이룸) 고장! 버리지말고 A/S 받아보자 [내부링크]

iRoom을 구매를 4월에 하고 10월부터 흡입력이 점점 낮아지더니...11월20일쯤 전원을 켜도 모터가 돌아가지 않아서 A/S를 받게 되었어요. 대략 7개월 정도 쓰고 고장이 났어요.. 저뿐만 아니라 네이버에 검색해..

무선청소기 | LG 코드제로 A9 Unboxing [내부링크]

4월경에 차이슨을 쓰다가 7개월 만에 고장 나서 또 차이슨을 사면 고장이 빈번할까 싶어서 이번엔 큰돈 들여서 LG 코드제로 A9 무선 청소기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 LG 코드제로 A9 구매를 하려는데 세부종류가..

강릉 | 7번국도를 이용한 강릉여행 2일차! 20191119~20191120 [내부링크]

제가 다녀온 2일차 강릉여행경로를 알려드립니다 :) 1박 2일은 모자라요 .... 일정을 위해서 출발 준비 중! 우리 령이도 준비 중이구요 :) 마지막으로 한번더 숙소에서 바다 구경하고오~~ :) 출발~! 중앙시장..

강릉 | 7번국도를 이용한 강릉여행 1일차 20191119 ~ 20191120 [내부링크]

와이프와 결혼한지 4주년 기념으로 아이와 함께 강릉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 대구에 사는 저는 항상 경남, 전남 쪽으로 여행을 다녔는데 이번엔 올라가 보자는 생각으로 마음먹고 강릉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카카오톡 | 카카오톡 이메일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메일이 생겼는지 10일 정도 되었어요 :) 오늘은 카카오메일 계정 생성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 카카오톡 이메일계정 만들기 가장 우측의 더 보기를 클릭 후 메일 만들기를 누릅니다. 누른..

갤럭시노트10/ 10+, S10/ S10+/ S10 5G | 지문인식 오류 보안 업데이트 실시!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10, S10 시리즈의 지문 인식 때문에 며칠간 시끄러웠습니다! 알고 계시다시피 생체인식 기술인 지문인식이 단 몇천 원 짜리 실리콘 케이스(돌기패턴)로 인해서 돌기패턴이 지문으로 인식되어 뚫려버..

스마트폰 | 삼성 갤럭시 노트10+ 5G Unboxing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10 출시하고 8월30일에 구매를 했지만 이제야 언박싱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 늦은 감이 있지만 제 블로그를 보시고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시라 생각하고 글을 남깁니다 :) Unboxing 저는 아우라블랙..

카카오톡 | 오픈채팅 방장 변경하기 [내부링크]

오픈채팅방의 방장이 되어 운영 또는 어떤 방에 소속되어 있는데 방장이 나가버리면 링크가 삭제되어 새로운 인원이 못 들어오거나 방장이 나가야 할 상황인데 어떻게 해야 될지 고민인 분도 있을 겁니다. 저도..

카카오톡 | 일반채팅과 오픈채팅 분리하기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중에서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어쩔 수 없이 지인과 연락하기 위해서 사용하지 않더라고 설치해두곤 하..

충전중일때 디스플레이에서 "00 분 후 충전이 완료됩니다" 끄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 합니다 :) 쓸 때마다 오랜만에 쓰는 듯 해요 :) 노트10 구매하고 언박싱 포스팅을 먼저 해야 하는데 이렇게 디스플레이에 "46분 후 충전이 완료됩니다"라는 AOD 문구를 끄는 방법..

2019년 2회차 정보처리기기사 실기 합격! [내부링크]

드디어 4수 만에 드디어 정보처리기사를 땄습니다 :) 엄청나게 오래 걸렸네요 :) 열심히 한다고 했지만, 결과는 45, 56, 48, 55 이렇게 나왔는데 76점으로 합격을 했네요 :) 필답형으로 바뀐 2016년 3회차 때..

Sony 렌즈 E-mount SEL35F18 (카페렌즈) Unboxin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토록 구매하고 싶었던 렌즈! SEL35F18(카페렌즈)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카페렌즈든 여친렌즈든 아웃포커싱이 되고 대충 찍어도 너무 이쁘게 나오지만 내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활용도가 높..

차량용 무선 충전기 거치대 Unboxing [내부링크]

차량용 충전기만 쓰다가 차량용 무선 충전기가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구매하게 되어 소개해드립니다. 베이스어스社의 메탈 무선충전 그래비티 차량용 거치대 입니다. 이름은 엄청 기네요 측면에는 무선충전기가..

갤럭시핏 업데이트(R370XXU0ASG1) [내부링크]

20.72 MB 되는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아직 업데이트를 하시지 않으신분계시면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 업데이트내용 충전동작 및 단말 동작 안정화 코드 적용입니다. 충전 알고리즘 및 심박 위젯에 새로운 버..

SAMSUNG 갤럭시 Fit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은 갤럭시 핏 3주 사용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운동을 별로 하지 않는 관계로 걷기 운동 외 다른 운동에 대해서는 제가 찾아본 정보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펙 갤럭시 픽과 갤럭시 핏..

지긋지긋한 혓바늘 빨리 낫던지 예방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제가 혓바늘을 달고 살고 있어요! 입병이라고도 하고 구내염이라고도 하지요 :) 혓바늘은 이빨이랑 혀랑 맞물려 있다 보니 빨리 낫지도 않고 오히려 더 악화가 되는 일이 다분하더라고요. 오라메디..

스팀에 연동된 GTA5 소셜클럽 계정으로 비밀번호 찾기! [내부링크]

스팀 비밀번호를 찾으려고 하는데 등록된 핸드폰 번호도 없고, 등록한 이메일 계정도 생각이 나지 않아서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을까? 고민 끝에 연동된 게임 계정이 있다면 찾을 수 있어요 :) 우선 다른 게임..

삼성 갤럭시 핏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핏을 가지고 왔어요 출시하자마자 바로 구입했는데 시험공부 하느라 이제야 작성하게 되었네요 :) 바로 개봉기 시작하겠습니다 :) 개봉기 앞면에는 하얀 박스에 Fit이라는 글로 적혀있..

드디어 블로그 수익 지급받다 :D [내부링크]

드디어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게 되었습니다 :ㅇ 블로그를 해보자는 계획을 새우고 생성한 지는 3년이 넘었지만 제대로 하지도 않았어요 :( 핑계를 대자면 역시 바쁘다는 핑계로 뒤로 미루고.. 글을 분기..

비행기 소음 피해 보상 받자! [내부링크]

대구공항에 근처에 사는 저는 K2 비행기 소음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2017 년도 말쯤인가? 2018년도 중순쯤인지 잘 모르겠지만 비행기 소음 피해 배상 신청 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를 했어요! 드디..

차량용 충전기 | 클레앙 퀵차지3.0 트윈카차져 리뷰 [내부링크]

운 좋게 인스타그램 팔로워 이벤트로 당첨된 클레앙 퀵차지 3.0 트윈카차져 언박싱 및 리뷰입니다 :) 5명 중 한명이 저여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필요한 아이템이었기 때문이지요 :) 현재 온라인에..

한컴오피스 2014 | 최근문서 없애기 [내부링크]

엑셀의 "최근 문서 없애기" 이어 한글 문서도 최근 문서 없애기가 있어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 파일을 누르시면 상단 이미지의 박스를 보시면 최근 편집 및 확인한 문서가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 2007 | 최근 문서 없애기 [내부링크]

최근에 작성했던 문서를 열거나, 잊고 있던 문서가 어떤 경로에 있는지 파악하기 좋죠! 하지만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 개인 폴더에서 여러 엑셀 파일을 저장해 놓았는데 엑셀의 "최근 문서"로 인하여 타인이 볼..

코드리스 이어폰 | QCY-T1S 개봉기 및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드리스 이어폰 QCY-T1S 리뷰해 드리려고 포스팅합니다 :) 인터넷에 난리난 제품이며, 그만큼 가성비가 짱짱인 QCY-T1S 리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박스는 상단 이미지처럼 생겼습니다 :) S..

카멜마운트 모니터암 FMA-1 리뷰 [내부링크]

장인·장모님 댁 이사를 하시면서 이삿짐센터에서 일하시는 분이 컴퓨터를 옮기다가 모니터 지지대가 부러지는 일이 발생... 오차피 오래된 모니터라서 그냥 아무 일 없이 끝이 났고 나는 새 모니터를 하나 사드..

제주도 |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우도, 성산일출봉, 휴애리) [내부링크]

아내와 결혼기념일 때 아무것도 하지 못해서 다녀온 당일치기 제주도 여행. 호또는 어머니께 하루 부탁드리고 다녀왔다. 아내와 함께 가려고 했던 여행지는 우도 - 성산일출봉 - 휴애리 다녀왔다. 왕따나무에도..

창녕 | 산토끼 노래 동산 2018.11.4 [내부링크]

"깡총깡총" 토끼 흉내를 잘하는 령이를 위해서 창녕 산토끼 노래 동산가 다녀왔다 11월 초에 갔는데 이때는 구경 오시는 분이 많았다. 늦은 시간에 갔다고 생각했는데도 주차장에 추자할 곳이 없었으니까. 위에..

부산 | 송도 해상 케이블카 [내부링크]

김해 뽀로로 빌리지 다녀와서 어디 다녀올 곳이 없나? 싶어서 찾아갔다 온 케이블카 타로 부산에 갔다. 음!! 선택하길 잘했어! 케이블카 타로 갈 때 주차장을 잘 선택해야 한다. 암남공원에는 주차장 무료 이용이..

김해 | 김해신세계 백화점 뽀로로빌리지 [내부링크]

령이가 좋아할 곳을 찾다가 알게 된 김해 신세계 백화점 뽀로로빌리지. 신세계백화점에 도착하고 뽀로로 빌리지를 찾다가 실내에 있는 줄 알고 찾고 찾고 또 찾았지만 없었다. 안내하시는 분께 물어서 찾아가 보..

기어 아이콘X 2018 언박싱 및 리뷰 [내부링크]

앞면에는 Gear IconX 라고 적혀 있으며 우측 하단에는 2018이라고 적혀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몇 달 후에는 2019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뒷면이다. 뒷면에는 기어 아이콘의 스펙을 보여준다. 이어버드 배터리..

Explorer 11 | 익스플로러 호환성 보기 계속 해제되는 해결책 [내부링크]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일부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가 한 번씩 있을 것이다. 일부 사이트 화면이 나오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지만 한 가지를 예기하자면 호환성 보기 설정을 이용하여 화면 일부가 화면에 도출이..

대구 | 마비정 벽화마을 [내부링크]

아내와 어디 갈 곳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연예할 때 한번 가본 적 있는 마비정 벽화마을에 다녀왔다. 장인어른, 장모님 댁도 근처다 보니 마비정 벽화마을 다녀와서 장인어른, 장모님 뵐 계획도 있었지만 :-) 마..

갤럭시노트9 늦은 개봉기 [내부링크]

노트5를 4년 쓰고 노트9로 넘어오게 되었다. 시간이 많이 없어서 이제야 개봉기를 작성하게 된다. 자급제로 사전예약을 하였고, 고급진 종이가방에 포장해있었다. 노트9를 받을 때도 좋았지만 이렇게 고급지고..

갤럭시S 9+ 사은품 | AKG 헤드폰 리뷰 [내부링크]

Unboxing 갤럭시 9+ 를 구입하게 되면 사전예약이 아니므로 5,000원 쿠폰으로 구매한 AKG 헤드폰이다. 구매한 건 오래되었지만, 헤드폰의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다. 삼성이 "하만"을 인수..

부산 |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힐튼호텔 [내부링크]

뜨거운 여름날 무더위를 해치고 오랜만에 우리 가족이 부산 나들이들 다녀왔다.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로 :-) 부산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아빠가 귀차니즘으로 가족끼리 나들이 한번 제대로 못 갔는데 가족과 함께..

4. Cuckoo Sandbox_virtual box 설치, windows 세팅, conf 세팅, test 실행 [내부링크]

1. VirtualBox 설치(18.04 설치 방법) SandBox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Virtualbox를 Ubuntu에 설치를 해야 한다. 1) VirtualBox 저장소 키 추가 wget -q https://www.virtualbox.org/download/oracle_vbox_2016.asc..

3. Cuckoo Sandbox_tcpdump 설치, volatility 설치, M2Cryto 설치 및 Cuckoo 설치 [내부링크]

1. Tcpdump 설치 sudo apt-get install tcpdump apparmor-utils sudo aa-disable /usr/sbin/tcpdump sudo apt-get install tcpdump sudo setcap cap_net_raw,cap_net_admin=eip /usr/sbin/tcpdump getcap /usr/sb..

2. Cuckoo Sandbox_Ubuntu update, Python 설치, Mongo DB 설치 [내부링크]

1. 업데이트 sudo apt-get update ※ 해당 네모 박스는 ctrl+c(복사) 하시면 출처가 복사가 되기 때문에 Ctrl+x(잘라내기) 하셔서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2. Python 설치 sudo apt-get install python python-p..

은은한 에어컨 바람을 원한다면 이거지! [내부링크]

에어컨 바람막이라는 제품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포스팅하게 되었다. 아기가 있다면 정말 강추라고도 생각한다. 바람막이가 없으면 어느 포인트 지점에는 다이렉트로 바람이 오곤 하는데 바람막이를 사용하게 되면..

Neo Network Technology Windows Service Program 무엇일까? [내부링크]

어느날 PC를 사용하고 있는데 CPU 소리가 우렁차게 들린다. 그때 여러 작업을 한다고 그러려니 했었는데 나중에 되어서야 알게되었다. "Neo Network Technology Window Service Program" 얼핏 보면 Windows 에서..

Ubuntu | VMware Guest ↔ Host 복사 붙여넣기 [내부링크]

VMware를 사용하면서 때로는 Host에 있는 파일을 VM에 있는 Guest로 옮겨야 할 경우가 있다. 방법은 VMware에 내장되어 있는 툴을 사용하면 되는데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설치방법 VM - Install VMware Tools.....

1. Cuckoo Sandbox_Ubuntu 설치하기 [내부링크]

Cuckoo Sandbox 란? Cuckoo Sandbox는 가상 드라이브에 윈도우를 설치해서 악성코드를 실행 후 어떤 행위를 취하는가를 확인할 수 있는 행위 분석을 하는 오픈소스이다. 구축 환경설정  게이트웨이 : 192.168.0...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다운로드할 영상이 있어서 방법을 알아보다가 괜찮은 다운로드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블로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Youtube Downloder HD 다운로드 유튜브다운로드 에 들어가셔서 자..

URL 디코딩 문자열 표 [내부링크]

collation-charts.org Collation Charts: collation-charts.org

2017.12.28 | 생후 218일 아쿠아베베 [내부링크]

 물놀이 좋아하는 우리 보령이 :-) 언제부터인지 목욕할 때 물장구치는 바람에 집안 곳곳 물이 넘쳐나기 일쑤란다! 아빠는 일 다녀온다고 몇 번 밖에 뒤처리를 안 하지만 엄마는 얼마나 힘이 들겠니? :-) 며칠..

Windows10 | 전원 및 절전모드 해제 또는 설정 방법 [내부링크]

PC를 하고 있다가 잠깐 다른 용무나 잠깐 쉬고 있을 무렵 모니터의 화면이 검게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절전모드인데요. 기본값으로 10분으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절전 모드 해..

2017.12.25 | 보령이의 첫 크리스마스 [내부링크]

 생후 251일이 된 우리 보령이. 태어나서 처음으로 크리스마스를 가지게 되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 하기 위해서 할아버지 할머니 모시고 보령이와 아쿠아리움을 찾아갔어. 차만 타면 우리 보령이는 좋아하지?..

2017.12.10 보령이 200일 [내부링크]

2017년 12월 10일 생후 200일 우리 보령이 200일 잔치. 이리저리 바쁜핑계로 이제야 육아일기를 쓰게 되었다. 아주 간단하게 분위기있게 보령이를 위해서 엄마가 크림만 있는 케이크를 구매하기 위해서 뚜레쥬르..

컴퓨터 -> 스마트폰 파일 공유 및 동영상 스트리밍 ver.20190509 [내부링크]

예전에 USB 연결을 하지 않고 컴퓨터 공유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보는것과 파일공유 하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하다가 ES 파일 탐색기 를 이용해서 파일 공유,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영상을 본 기..

USB | "쓰기 방지된 미디어입니다" 오류 해결 [내부링크]

USB를 사용하려고 USB를 꽂은 후 실행을 시켰는데 "엑세스할 수 없습니다. 쓰기 방지된 미디어입니다." 오류가 뜹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가 해결한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쓰기 방지된 미디어입..

윈도우10 | 윈도우10 정품 ISO 이미지 파일 다운 받기 [내부링크]

포맷 후 윈도우10 설치 또는 윈도우10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정품 윈도우10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저는 포맷을 목적으로 부팅 USB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윈도우10 ISO를 다운로드하였습니다. 그럼 윈도..

윈도우10 | 내컴퓨터 바탕화면에 가져오기 [내부링크]

포맷 후 내 컴퓨터, 제어판, 네트워크, 휴지통 등 바탕화면에 없는 것을 보실 거예요. 윈도우8 까지는 바탕화면으로 내보내기를 손쉽게 했는데, 윈도우10 부터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헷갈리시는 분과 저 또한 자..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내부링크]

윈도우를 포맷 하려고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백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브라우저에 즐겨찾기 해놓은 사이트들이 많을 경우 하나하나 복사해서 일부 폴더에 붙여넣기할 필요 없이 북마크 내보내기를..

다용도로 사용가능한 에시앙 범보의자 [내부링크]

리쳄 의자를 사용하다가 아이가 불편해하는 모습을 보고 이유식도 하고 있기에 식판이 달린 의자를 찾다가 여러 가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범보 의자를 보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박스는 이렇게 생겼으며,..

비트코인 캐쉬 어디까지 오르고 내려갈까? [내부링크]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한지 불과 1~2주밖에 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30만 원을 입금하고 리플 244원에 구입해놓았지만 오르는 전망은 없었고, 어제까지 229까지 떨어졌습니다. 그러고 있는 찰나 비트코인캐시가..

해킹 30초전 [내부링크]

2017년 10월 09일 EBS에서 방영된 해킹30초전 이라는 프로그램을 EBS 다시보기로 보게 되었습니다. 현재 정보보안으로 종사하고 있어서 가장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일반인에게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내용이..

IDC [내부링크]

IDC는 Internet Data Center의 약자이며 기업 또는 개인이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네트워크 관리를 대행하거나, 임대를 제공해주는 것을 말한다. 기업이나 개인이 서버를 구축하기엔 비용과 유지보수의..

SKT | 선택약정 25% 가입하기 [내부링크]

약정이 끝나서 이번에 폰을 바꿔볼까 했지만 괜찮은 스마트폰이 없어서 약정을 연장하기로 했다. 114를 통해서 가입 하려고 했는데 업무시간이 끝날때마다 자꾸 생각이 나서 티월드에서 가입을 하게 되었다. 티..

Galaxy S8|S8+ 100만대 고객 판매 기념 사은품 [내부링크]

갤럭시 S8+를 구입한 지가 어느덧 5개월이 지났다. 인터넷 서핑을 하고 있는데 갤럭시S8 100만대 판매 사은품 이벤트를 하는 것을 보고 슬림 커버를 신청하게 되었는데 혹여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봐 포스팅..

경주 | 핑크뮬리, 안압지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가족과 나들이 나간 하루였다. 한 달 전에 경주에 갔다 왔는데 이런 곳에 오지 않았다니.. 그래서 다시 찾은 경주. 핑크 뮬리를 볼 수 있는 곳은 첨성대 쪽 꽃 단지에 가면 볼 수 있다. 추석 지나..

빨래건조기 | 삼성 빨래건조기_DV90M52A0QS [내부링크]

주위에 빨래 건조기가 좋다고 많이는 들었지만 "그렇게 좋을까?" 라는 의구심을 들어 구매를 하지 않고 이었다. 여튼 와이프와 상의 끝에 건조기를 구매를 했다. 구매를 하게된 가장 큰 이유는 당연히 "아기" 때..

디지털카메라 충전기 Diy [내부링크]

놀고 있는 디카가 있는데 "블러그할때 쓰면 되겠다!" 싶어서 충전기를 찾아 봤더니 충전기가 없다.. 어떻해야 할까 고민고민 중에 인터넷으로 구매를 해야겠다 싶어서 알아 봤다. 대략 ..

분유 포트기 | 쿠첸 분유포트 2.2L CP-SW201M [내부링크]

보령이는 혼합을 하는데 분유를 먹일 경우 전기포트기를 이용해서 보온병에 넣은 후에 분유를 태워서 주곤 했다. 처음에는 전기포트기에 끓일 때 "이쯤이면 보령이가 먹을 온도쯤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주곤 했..

LG G6 사전 체험단 결과 발표 [내부링크]

3월 2일 드디어 사전 체험단 결과 발표가 나오는 날이다.  기대하진 않았지만, 은근히 기대 되었지만 기대는 안했다? 그래도 막상 발표 날이다 보니 기대는 했는데.. 역시나 였다 하긴,, 체험단 신청 하신 분들..

2016.12.17 기형아 2차 검사~! [내부링크]

2016년 12월 17일 우리 호또 기형아 2차 검사 받는 날이면서 엄마를 닮았는지, 아빠를 닮았는지 알 수 있는 날이기도 하고 우리 보고 싶은 호또 보는 날이기도 하다. 2차 기형아 검진을 받기 전에 초음파 검사를..

랜섬웨어(Osiris) 분석 [내부링크]

메일을 확인 하던 중 영문의 제목과 본문에도 영문으로 되어 있는 메일 한통이 와 있었습니다. 거기에 압축파일(7.0Kb)로 된 zip 파일이 존재했는데요. 딱 봐도 랜섬웨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의심 없..

2017년 정보처리기사 출제 기준 개편 [내부링크]

한번 읽어 볼 필요가 있음. 출처 : Q Net

2017년 실기 시험 변경 [내부링크]

2017년도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이 변경 되었는데 기존 실기 시험에서 빈칸 문제로 변경된다고 알고 있었지만 다르게 반영된 듯 하다. 실기 시험 치기 전에 수험자 유의사항을 한번 숙지 하고 가는 것이 좋은 듯..

2017년 정보처리 기사 시험 일정 [내부링크]

 2017년 정보처리기사 시험 일정이 나왔다. 2016년도 비슷하며 1회 ~ 3회까지 정보처리기사 시험이 있다. 이번에는 열심히 준비 해서 따도록 하자! 2017년도 실시 시험이 변경 되었다고 하니 참고해야 한다.

2016.11.15 기형아 1차 검사~! [내부링크]

오늘도 여김 없이 아침 일찍 신세계여성병원에 나섰다~! 오늘은 우리 호또 기형아 1차 검사 하는 날이다. 몇 일 전부터 "걱정 반 괜찮을 거야 반" 그렇게 지내왔다. 아침이라 그런지 우리 담당 의사 선생님 기다..

2016년 11월 2일 무럭무럭 자란 우리 호또 :) [내부링크]

2016년 11월 2일 보고 싶었던 우리 호또를 2주 기다려서 병원에 들렸다. 아침 일찍 가서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었다. 오후에 갔을 무렵에 엄청 많이 기다리곤 했는데 아침에 가니 대략 30분밖에 기다리지 않고 바..

Grid? [내부링크]

 영문 사전에서 Grid를 찾아보면 "격자"라 나온다. Grid Network 라고 치면 "복잡하고 다단한 문제 처리를 위해 복수 컴퓨터를 인터넷으로 연결 , 공동 작업하는 방식, 차세대 인터넷 운영 체계로 활용" 나온다...

Proxy Server [내부링크]

위 그림을 보면 방화벽에 막혀있거나, 특정 IP를 차단했기 때문이다. 즉 클라이언트인 유저가 원하고자 하는 서버에 들어 갈려고 요청을 했지만, 서버나 방화벽에서 유저의 IP를 차단한 경우이다. 유저가 직접 Se..

IPhone 7 Plus 개봉기 [내부링크]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아이폰 개봉기! 2016년 10월 21일 아이폰7이 국내에서도 개통이 되었습니다. 먼저 받아 보기 위해서 10월 14일 운이 좋게 SKT에서 3차 사전 예약할 때 3차로 예약..

iphone7 Plus 제트블랙 후면 로고 벗겨짐 [내부링크]

그냥 어이가 없습니다. 외국 한 매체에서 제트블랙의 후면 로고가 보호 필름을 떼어낼 때 로고와 함께 떨어질 불상사를  Youtube 동영상과 이미지를 함께 올려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막상 받아 본 저는 그냥 지..

2016년 10월 18일 입덧이 너무 심한 우리 와이프 그러나 너무 잘 자라고 있는 우리 호또.. [내부링크]

2016년 10월 18일 평상시 입덧이 심했지만 오늘은 더 심하다.. 내가 보기 안쓰러울 지경이다. 새벽부터 잠을 못 자고 설치며 화장실만 왔다 갔다 한다. 잠도 못 자고 피로만 계속 쌓이고.. 저녁까지 참다가 너무..

root계정으로 로그인 차단방법 [내부링크]

putty로 접속을 했을 시 예로 사용자 계정이 abc라고 합시다 putty 접속할 때 사용자 계정을 적고 패스워드를 적은 후 관리자 권한으로 들어가는 것이 일반 적입니다. 하지만 사용자 계정을 적지 말고 root로 적..

도시바 칸비오 커넥트2 (TOSHIBA Canvio Connect 2) 리뷰 [내부링크]

저의 PC 하드 용량이 150GB 2개와 SSD 1개가 있습니다. SSD는 최근에 구입한 것이고, 150GB는 10년? 넘은 하드 입니다. 일반 하드에는 저의 자료들이 저장해두었는데 왠지 고장이 날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느..

Linux 사용자 계정 삭제 하기 [내부링크]

사용자 계정을 지우기 위해서는 "userdel" 명령어를 쓰게 된다 우선 root 계정으로 들어와서 [myh@YHMun ~]$ su - Password: [root@YHMun ~]# 내가 지우고자 하는 사용자 계정이 atlantic88이다 # userdel 사용자..

Kali Linux 설치 [내부링크]

Kali Linux를 가상머신으로 만드는 방법은 어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016/10/14 - [해킹&보안/Kali Linux] - VMware를 통해 Kali Linux 가상 머신 만들기 VMware를 통해 Kali Linux 가상 머신 만들기  Kali Li..

VMware를 통해 Kali Linux 가상 머신 만들기 [내부링크]

 Kali Linux를 다운로드하고 VMware에 kali Lnux 가상머신을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칼리 리눅스 사이트 1. Download Kali Linux를 클릭 하신 후에  Kali Linux 64bit.ISO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2. 요..

iPhone7 Plus 사전예약 실시 [내부링크]

2016년 9월 14일 아이폰 사전예약 시작입니다. 09:00에 맞춰서  제트 블랙 선택해서 했더니 마감이랍니다.. 와.. "엄청 빨리도 마감되는구나" 생각밖에 안 든다. 원래 아이폰을 구매를 의향이신 분들과 노트7 사..

VMware Workstation 12 설치 방법 [내부링크]

6월 달에 VMware 7 Player PRO에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 VMware 7 Player PRO가 악성코드를 분석할 때 문제가 있었는데요. 분석 후 이전 상태로 돌려야 하는데 VMware 7 Player PRO는 이전..

root 비밀번호 변경 [내부링크]

root 비밀번호 변경하기 위해서는 root 계정으로 들어 간 후 "passwd" 치면 된다. [myh@YHMun ~]$ su - Password: 기존 암호 [root@YHMun ~]# passwd Changing password for user root. New password: 새암호 Ret..

2016년 10월 4일 심장 소리를 듣다!!~ [내부링크]

2016년 10월 3일 우리 와이프가 입덧이 너무너무 심하다.. 먹으면 토하고 .. 심지어 잠도 못 잔다.. 구역질 때문에.. 너무 힘든 하루하루를 지내고 있는 우리 와이프. 내가 아팠으면 하는 마음이 크다. 손잡고 마..

Host name 변경하기 [내부링크]

Host이름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hostname 적으면 된다. login as: myh Last login : Sat Apr 4 12:36:05 2015 from 255.255.255.255 [myh@atlantic ~]$ hostname atlantic.security.team 현재 Host name은 at..

아모레퍼시픽 외 10개 업체 추가 적발 [내부링크]

지난 9월 26일 아모레퍼시픽에서 제조한 치약이 가습기 살균제(CMIT · MIT)가 포함되어 있어서 많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입 안을 청결하게 해주는 치약이 어떻게 이런 살균제가 들어 있었을 까요? 그저 놀랍기만..

리눅스 계정만들기 [내부링크]

리눅스에서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Root 계정으로 들어가서 만들어야 한다. login as: atlantic88 atlantic88@***.***.***.***'s password:***** Last login: Sun Apr 5 00:15:14 2015 from 58.226.96.29..

2016년 9월 23일 초음파 검사 [내부링크]

 우리 와이프가 갑자기 많이 춥다고 한다. 너무너무 걱정되고 아파하는 와이프 보니까 내 마음이 너무 아팠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할머니께 여쭤보고 병원 가야겠다고 생각했다.  대구 신세계 여성 병원..

갤럭시 노트5 홈 버튼 무상수리 [내부링크]

오랜만에 글을 올려 보내요 사진이 없는 점 이해 부탁드릴게요~! 예전부터 갤럭시 노트 5 홈 버튼 도장 까짐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구매일은 2015년 10월 15일에 구매를 했고 교체받은 시기는 9월 26일입..

NT-150 넷북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2010년도에 구입한 넷북 입니다. 제 동생이 쓰다가 쓰레기통으로 투척 하는 것을 제가 돌라고 했는데요 사양은 이렇게 됩니다. 스펙 제조사 : 삼성전자 상품명 : SENS NT-N150-KA51P 프로세서 : Intel Atom P..

서든어택2 Play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16년 7월 9일 12시 서든어택 2 오픈하는 날이군요 그래서 한번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대학시절에 서든어택1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 서든 1을 접고 잊어질 무렵 서든 2가 나왔네요 서든어택 2는 나..

S-oil에서 진행하는 구도일 패밀리 경품대잔치(이벤트 종료) [내부링크]

얼마 전 차에 기름이 없어서 내자 자주 애용하고 있는 S-OIL에 방문을 했습니다 휘발유를 넣고(자주 애용하는 곳이지만 좀 비싸... 1458원) 카드랑 보너스 카드를 드린 후 기다렸는데, 주유소 사장님께서 사무실..

VMware Player 7 설치하기 [내부링크]

악성코드 분석 및 웹해킹 및 대응, 그리고 리눅스에 대해 공부 하기 위해서 VMware를 설치 해보려고 합니다. VMware는 개인용 및 상업용이 있습니다. 개인용과 상업용 차이는 별 차이가 많이 없으며 개인용으로..

오사카 | 2016.05.26 ~ 05.29 셋째 날 [내부링크]

오사카 |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아침을 먹지 말고 구로몬 시장에서 주전부리하자고 해서 11시 넘어서 구로몬 시장에 향했다~! 구로몬 시장에서 뭐 먹을까 하다가 발견한 순살치킨! 치킨은 어디 가도 다 맛..

오사카 | 2016.05.26 ~ 05.29 둘째날 - 2 [내부링크]

구로몬시장-신사이바시(오락실겸성인오락실)-도톤보리-오사카성-주택박물관-우메다공중정원-햅파이브 여긴 덴덴타운~ 프라모델 및 피규어, 그 외 포스트, 애니메이션 관련한 것들이 다 있다 실사가 정말 대단하..

오사카 | 2016.05.26 ~ 05.29 둘째날 - 1 [내부링크]

오사카 | 구로몬시장-신사이바시(오락실겸성인오락실)-도톤보리-오사카성-주택박물관-우메다공중정원-햅파이브 첫째 날 저녁에 발바닥과 종아리가 엄청 아파서 돈키호테에서 샀는 종아리 파스(휴족 파스)를 사서..

오사카 | 2016.05.26 ~ 05.29 첫째날 [내부링크]

오사카 | 김해공항-간사이공항-난바역-신사이바시-돈토부리-한큐백화점-크루즈 결혼하고 와이프와 함께 떠난 여행 일본-오사카 신혼여행 후 2번째로 해외 여행을 가게 되었다. 처음 자유여행이라 그런지 많이 설..

팔공산 갓바위를 가다! [내부링크]

모처럼 할머니와 와이프 함께 갓바위를 찾았다. 와이프는 장인어른과 몇번 오고 하시는데.. 나는 기억도 안난다. 한... 10년이 넘은듯 하다 시험 공부 하느라 와이프와 함께 있는 시간도 없었고..

SATA 케이블 교체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하드 디스크 하나가 인식이 안된다 HDD가 10년이 넘어서 아.. 교체해야 할 시기인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하드 안에 있는 사진 이라든지.. 자료가 너무 많아서 어떻게 ..

ESM(통합보안솔루션)의 Proxy Server [내부링크]

ESM은 에이전트들이 있는데, 에이전트에서 Proxy Server가 있다. 에이전트에서 사용하는 Proxy Server는 기존에 알고 있는 Proxy Server와 다소 차이가 보인다. 위 그림을 보면 위에는 GM, LM..

B 인터넷 세이퍼 [내부링크]

아침에 전화 한통이 걸려 온다.. SK브로밴드 고객센터..? T연락처를 쓰고 있어서 안심통화정보를 보는데 싫어요 999+건, 괜찮아요 251건 받지 말까? 생각했지만 받아봤다~ 엄청빨리 말하는 상담사가 문서내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