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etionsfact의 등록된 링크

 attetionsfac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키움증권 주식 당일거래량상위 실시간수급현황 확인방법 1분이면 충분 [내부링크]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식 당일거래량상위 와 실시간수급현황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일거래량상위 종목과 실시간수급현황을 살펴보면서 주식거래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 목차 1. 당일거래량 상위종목, 실시간 수급 이란? 2. 당일 거래량 상위 종목, 거래대금 상위종목 확인 방법 3. 주식 실시간 수급 확인방법 1. 당일거래량 상위종목, 실시간수급 이란? 당일거래량상위 종목이란? 당일 거래량 상위 종목이라는 것은 해당일에 대해 주식 수급이 몰려드는 것을 뜻 합니다. 대체적으로 주가 급등한 주식 종목이거나, 상한가 주식 종목 혹은 주가 급등 이후 주가 급락을 하는 종목들이 대부분 당일거래량 상위종목으로 그날의 가장 핫한 주식종목을 찾는 화면입니다. 다만, 삼성전자 ..

카페인 효과 부작용 카페인 중독 증상 5가지 적당한 카페인이 몸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일을 하기 전 커피 한잔을 마시고 일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하루 이틀 이 지나면서 카페인 중독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카페인 효과와 부작용, 카페인 중독 현상과 적당한 카페인이 몸에 좋은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카페인 이란? 2. 카페인 효과 와 카페인 부작용 3. 카페인 중독 증상 4. 카페인 줄이는 방법 1. 카페인 이란? 카페인 이란? 카페인은 자연적으로 커피, 차, 콜라, 초콜릿 등 다양한 식품과 음료에 포함된 화학물질입니다. 이는 중추 신경계를 자극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에너지 부족을 느낄 때나 정신을 집중시킬 필요가 있을 때 카페인을 섭취합니다. 카페인은 아데노신 수용체를 차단하여 중추 신경계를 자극하는데 작용합니다. 아데노신은 수면과 휴식에 관련된 ..

방부제 효과, 방부제 먹으면 안되는 이유 부작용 4가지 [내부링크]

방부제 효과와 방부제를 먹으면 안 되는 이유, 방부제 부작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방부제가 들어간 음식, 제품들도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방부제 란? 2. 방부제 효과, 방부제 부작용 3. 방부제 섭취하면 안되는 이유 4. 방부제가 들어간 음식, 방부제가 들어간 제품 1. 방부제 란? 방부제란? 방부제(防腐剤, Preservative)는 식품, 화장품, 약품 등의 제품에 사용되는 화학 물질로, 제품의 유지 기간을 연장하고, 균열, 부패, 변질 등을 방지하여 제품의 신선도와 안전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방부제는 주로 미생물의 성장을 억제하거나 살균하는 데 사용되며, 제품 내에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여 제품의 오염과 변질을 방지합니다. 식품의 경우, 방부제는 신선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사..

주식 예수금 증거금 D+1 D+2 이해하기 [내부링크]

주식 예수금 증거금 D+1D+2 단어에 대해 쉽게 이해하기 위한 글입니다. 주식을 한다면 꼭 알아야 할 주식 용어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주식 용어 1-1) 주식 예수금 1-2) D+1 D+2 1-3) 주식 증거금 1. 주식 용어 주식을 한다면 꼭 알아야 할 용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단어이기도 하며, 모르면 안 되는 것으로 예수금 과 증거금 D+1 D+2 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주식을 매도하고 나면 바로 출금이 안되는 이유가 우리나라 주식 시장의 경우 후불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D+1D+2에 대해 2일 후 혹은 1일 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 1일 후 2일 후가 아니라는 것도 알아야 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1-1) 주식 예수금 주식 예수..

주식 투자경고종목, 투자주의종목 시장경보제도 [내부링크]

주식 시장에서는 주가 급등 종목들에 대해 경고를 해주는 투자주의종목 지정을 시작으로 투자위험종목 지정까지 투자위험리스크를 낮추기 위한 주식 시장 제도가 있습니다. 다른 방향으로는 '훈장'이라고도 하는데,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주식 경고종목제도 2. 주식 경고종목요건 3. 주식 투자주의종목, 투자경고종목, 투자위험종목 1. 주식 경고종목제도 주식 시장에서는 하루에 상승할 수 있는 주가상승률과, 주가 하락율은 30%로 되어있습니다. 상한가는 30% 상승, 하한가는 30% 하락 마감이 최대의 하루 상승폭 과 하락폭입니다. 시장경보제도 단기간에 주가가 급변할 때, 투자 위험을 줄이고 불공정거래를 막기 위해 투자 참고 정보를 시장에 알리는 제도 단기간 주가 급등 을 할 경우, 처음에는 투자주의 종목..

운동이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 운동 효과는? 운동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사람은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활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와 운동 효과, 운동 효능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운동이란? 2.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3. 운동 종류 4. 운동 루틴 1. 운동 이란? 운동 이란? 운동은 몸을 활동시켜 체력을 향상하거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신체적인 활동을 말합니다. 규칙적이고 의도적으로 움직이며, 주로 신체의 근육을 사용하여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것을 뜻 합니다. 운동은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며 개인의 목표나 운동 방식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분류가 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운동은 무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으로 분류가 됩니다. 무산소 운동 무산소 운동은 주로 근력을 강화하기 위해 하는 운동으로 주로 저항 훈련, 체중 훈련, 줄넘기, 체조 등이 대표적..

주식 유상증자 권리락, 무상증자 권리락 대상자는 언제 매수해야할까? [내부링크]

주식 유상증자 권리락과 무상증자 권리락 과연 권리락 며칠 전에 주식을 매수해야 증자를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권리락 진행이 된다면 주가는 기준가 대비 조정되어 주가 하락이 나타납니다.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권리락 이란? 2. 무상증자 권리락 3. 유상증자 권리락 4. 유상증자 권리락, 무상증자 권리락 1. 권리락 이란? 권리락 이란? 구주에 부여되는 신주 인수권 또는 신주의 유상증자, 무상증자 교부를 받을 권리가 없어진 상태를 뜻 합니다. 해당 주식 종목을 보유한 주주가 현실적으로 주식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주주명부 폐쇄 되거나, 배정기준일 이후 신주를 받을 권리가 없어진 상태를 뜻 합니다. 권리락은 대부분 권리부 시세에 의해 조정되는 것이 보통이며, 일반적인 증자의 경우 신주 ..

공매도 잔고 확인 방법 이걸 모르고 주식하면 안된다 [내부링크]

주식 시장에서 꼭 알아야 할 [공매도 잔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것 중 하나이며 대부분의 주식 들은 주가 급등 이후 공매도 증가로 인해 주가 하락이 나타난다는 점을 본다면, 해당 주식 종목의 고점시그널을 파악하기에도 좋은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공매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공매도란 무엇일까? 2. 공매도 잔고 확인 방법 3. 당일 공매도 현황, 당일 대차거래 현황 확인하기 4. 공매도, 대차거래잔고 확인해야하는 이유 1. 공매도란 무엇일까? 공매도 란? 특정 주식 종목의 주가가 하락할 것을 예상되면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는 상태에서 주식을 보유한 사람에게 주식을 빌려 매도 주문을 내는 투자 전략입니다. 대부분 높은 주..

주식 용어 PER PBR 등 필수 주식 단어 [내부링크]

주식 용어 PER, PBR, EPS, BPS, ROE, PDR의 용어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주식에서는 주가 수익비율이 무엇인지, 주식 영어단어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대표적 주식 용어 1-1) 주식 용어 PER PBR EPS 1-2) 주식 용어 BPS ROE PDR 1. 대표적 주식 용어 주식 용어로는 PER, PBR, EPS, BPS, ROE, PDR의 용어가 있습니다. 이 용어를 알고 이해를 해야지만 주식 투자 시 좋은 주식 종목인지, 나쁜 주식 종목인지 확인할 수 있는 주식 1차 지표가 되어 주식 종목 선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보는 것과 동일하게 꼭 알아야 할 주식용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죠. 1-1) 주식 용어 PER PBR EPS 주가 수익비율(PER) PER(P..

키움 증권 주식 미수거래 대용금 뜻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 보면, 미수거래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수거래라는 것은 나의 자본 대비 레버리지 사용을 하는 것이기에 주의해야 하며 미수거래 와 대용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주식 미수거래 2. 주식 대용금 3. 주식 미수거래 증거금률 4. 주식 미수거래 유의사항 (D+1, D+2) 1. 주식 미수거래 주식에서는 현금으로 하는 증거금100% 종목과 미수거래 및 신용거래가 가능한 증거금 20% 종목부터 증거금 40% 등 이 있습니다. 증거금과 미수거래의 상관관계 등을 알아보도록 하죠. 미수 거래란? 증권시장에서 미수금은 일반적인 위탁자 미수금을 뜻하며, 증권 미수금 이라고 합니다. 위탁자 미수금 인 미수거래라는 것은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입한 후 결제일까지 결제자금을 계좌에 입금시키지 않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