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ome의 등록된 링크

 awso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6건입니다.

엑셀 countifs 함수, 많은 조건에 따른 개수 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COUNTIFS 함수를 알아볼게요 저번에 알아본 COUNTIF 함수와 동일한데요.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조건을 더 많이 지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분만에 COUNTIF부터 COUNTIFS까지 알아보세요 엑셀 COUNTIF 함수 사용법, 조건에 따른 개수 세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조건에 따른 개수 세기 함수, 엑셀 COUNTIF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분만에 엑셀 countif 함수를 알아가실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 주시 awsome.tistory.com 엑셀 COUNTIFS 함수 엑셀 COUNTIFS 함수는 '조건들에 맞는 셀의 개수를 세는 함수'입니다. IFS 이기 때문에 여러개의 조건들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엑셀 ..

엑셀 COUNTIF 함수 사용법, 조건에 따른 개수 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조건에 따른 개수 세기 함수, 엑셀 COUNTIF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분만에 엑셀 countif 함수를 알아가실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활용예제와 함께 엑셀 countif 함수를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COUNTIF 함수 조건에 맞는 셀의 개수를 세는 함수입니다 셀의 개수를 세는 COUNT 함수와 조건을 적용하는 IF 함수가 만난것이죠! 함수식은 어떻게 될까요? 함수식 =COUNTIF(range, criteria) range : 조건을 적용시킬 범위 criteria : 조건 이렇게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조건을 적용하는 방법도 2가지가 있습니다. 1. 함수 인수에 직접 적용하거나, 2. 셀에 따로..

엑셀 choose 함수, 숫자를 텍스트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CHOOSE 함수를 알아볼게요! 엑셀 CHOOSE 함수는 숫자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함수죠 CHOOSE 함수와 WEEKDAY/RANK 함수를 결합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위 영상을 참고해주시며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엑셀 CHOOSE 함수 숫자에 맞는 데이터를 표시하는 함수입니다. 인수와 함께 설명을 들으면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실거예요! 엑셀 CHOOSE 함수식 =CHOOSE(index_num,value1,[value2],[value3],…) 함수식은 이렇게 됩니다. Index_num : 숫자/숫자가 적혀있는 셀의 범위. value+숫자 : 숫자일 때 나타낼 값. 인수는 이렇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어떤식으로 사용되는지 살펴봐야겠죠? 활용 예제 이렇게 ..

직장인 엑셀 COUNTA 함수, 비어 있지 않은 셀 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어떤 놀라운 정보를 가져왔을까요?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서 셀 개수를 파악하는 함수. 엑셀 COUNTA 함수를 들고왔습니다:) 직장인 엑셀 COUNT 함수, 숫자가 포함된 셀 개수 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숫자가 포함된 셀 개수를 세는 함수, COUNT 함수를 배워볼게요! 직장인 엑셀 COUNT 함수는 어떻게 사용하는걸까요? 1분만에 COUNTA 함수와의 차이점을 알고 싶다면 영상으로 확인 awsome.tistory.com 엑셀 COUNT 함수는 숫자가 포함된 셀의 개수만 세는 함수였죠? 엑셀 COUNTA 함수는 비어 있지 않은 셀의 개수를 세는 함수입니다! 활용예제 지난번에도 알아본 이 활용예제를 오늘도 활용해볼게요~ 모임에 온 총 인원 중에 몇 명이 회비를 냈는..

직장인 엑셀 COUNT 함수, 숫자가 포함된 셀 개수 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숫자가 포함된 셀 개수를 세는 함수, COUNT 함수를 배워볼게요! 직장인 엑셀 COUNT 함수는 어떻게 사용하는걸까요? 1분만에 COUNTA 함수와의 차이점을 알고 싶다면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D 엑셀 COUNT 함수 COUNT 는 말 그대로 '세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근데 여기서 중요한 Point 는 '숫자가 포함된'입니다 Q. 그럼 텍스트가 포함된 셀은 세지 않나요? A. 네. 세지 않습니다. 오직 숫자만 셉니다. 함수식은 어떻게 될까요? =COUNT(value1,[value2],[value3],…) 여기서 value 에는 최대 255개까지의 인수가 들어갑니다 즉, 숫자, 텍스트, 논리값을 입력할 수 있고, 그 중에서 숫자만 센다는 의미입니다. 근데 보통은 셀을 선택합..

직장인 엑셀 ABS 함수, 절대값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직장인 엑셀 ABS 함수를 알아볼게요:) ABS 함수는 절댓값을 만들어 주는 함수입니다 정말 어렵지 않기 때문에 금방 따라할 수 있어요! 빠르게 영상으로 확인하실 분들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확인해주세요:D 엑셀 ABS 함수 세상에는 많은 수가 있죠 음수, 양수, 소수, 정수, 0 등등 ABS 함수는 이 모든 것을 양수로 만들어주는 함수입니다 함수식을 살펴보겠습니다! =ABS(number)입니다 number 부분에 셀 혹은 숫자를 넣어주면 됩니다 실전 예제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본 데이터에 양수, 소수, 0 이 있습니다 이걸 모두 엑셀 ABS 함수를 사용해서 변경해주면 어떻게 바뀔까요? =ABS(G6) 를 적어주고, 아래로 쭉 드래그 해보겠습니다! 어떤 결과값이 나오..

[컴활] 엑셀 AVERAGEIFS 함수, 다중조건 평균 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D 오늘은 엑셀 AVERAGEIFS 함수를 알아볼거예요~ 저번 시간에 알아본 AVERAGEIF를 보고 오시면 더 큰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엑셀 AVERAGEIF 함수, 조건평균 구하기! 안녕하세요:D 섭프라이즈입니다~ 어제 말씀드렸던 것처럼 오늘은 엑셀 AVERAGEIF 함수를 알아볼게요~ AVERAGE 함수를 알아야 더 이해가 쉽겠죠? 같이보면 좋으니까 한 번 보고 와주세요~ 엑셀 AVERAGE awsome.tistory.com 빠르게 영상으로 확인하실 분들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엑셀 AVERAGEIFS 함수 AVERAGEIF 함수는 조건에 맞는 평균을 구하는 함수였죠 AVERAGEIFS 함수는 조건들에 맞는 평균을 구하는 함수입니다! 함수식을 살펴볼..

[컴활] 엑셀 AVERAGEIF 함수, 조건평균 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D 섭프라이즈입니다~ 어제 말씀드렸던 것처럼 오늘은 엑셀 AVERAGEIF 함수를 알아볼게요~ AVERAGE 함수를 알아야 더 이해가 쉽겠죠? 같이보면 좋으니까 한 번 보고 와주세요~ 엑셀 AVERAGE 함수, 평균 쉽게 구하기!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함수를 알려주려고 나온 섭프라이즈입니다! 가장 먼저 알려드릴 함수는 엑셀 AVERAGE 함수입니다~ 엑셀 AVERAGE 함수를 시작으로 많이 사용하는 함수 위주로 하나씩 알려 awsome.tistory.com 1분짜리 영상으로 보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 빠르게 확인해야 한다면 영상으로 봐주세요~ 활용예제로 하나하나 꼼꼼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AVERAGEIF 함수 AVERAGE가 평균을 구하는 함수. IF가 조건에 맞는 ..

[컴활] 엑셀 AVERAGE 함수, 평균 쉽게 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함수를 알려주려고 나온 섭프라이즈입니다! 가장 먼저 알려드릴 함수는 엑셀 AVERAGE 함수입니다~ 엑셀 AVERAGE 함수를 시작으로 많이 사용하는 함수 위주로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D 기본적으로 엑셀 average 함수는 평균을 구하는 함수죠 1분만에 알고 싶은 분들은 위의 영상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활용 예제 보통 AVERAGE 함수를 사용할 때는 학생들의 점수 평균을 계산할 때 사용하죠 저도 마찬가지로 섭프라이즈 학교의 시험 점수 평균을 한 번 계산해 보겠습니다! 먼저 average의 함수식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AVERAGE(number1,[number2]…) number 에 해당하는 부분에는 숫자들이 들어가거나 혹은 하나의 범위가 들어가도 됩니다! ..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 나도 "이것"일 수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통증이 있다면 아래 4가지 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 4가지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다뤄보겠..

오른쪽 등 통증 의심되는 병, 혹시 "큰 병" 아닐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움되는 건강 정보를 전하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른쪽 등통증 의심되는 병이 궁금하다면 아래 3가지 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등 통증 의심되는 병 3가지 1. 대동맥 박리증 2. 췌장염 3...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있다면 "이것"일 확률이 높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있다면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5가지 질환에 따른 통증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만약 해당하는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가셔..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3가지 알고, 위에 좋은 음식 먹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과 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선 위증상들은 위신경증, 위게실, 위염 등등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을 위통이라고..

후두암 초기증상, 6가지 증상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후두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두암 초기증상과 더불어 아래의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후두암의 정의 2. 후두의 기능 3. 후두암 증상 4. 후두암..

간경화 초기증상(간경변 증상) 6가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경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경화의 정확한 병명은 간경변으로 만성적인 염증으로 인해 정상적인 간조직에서 작은 덩어리가 만들어지는 등의 섬유화 조직으로 변해 간기능이..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4가지 질환별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이 나빠질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간이 참 무서운 장기죠. 정말 나빠지기 전까지는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간에 의한 피로감이 생긴..

허리디스크 증상과 원인 다리저림, 허리디스크 치료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리 디스크라고 잘 알려진 요추 추간판 탈출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추간판탈출증이라고 하는 것은 척추뼈와 척추뼈 사이에 존재하는 추간판(디스크)이 어떤 원인에 의해 손상되..

왼쪽 가슴 위쪽 통증, 4가지 원인 알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왼쪽 가슴 위쪽 통증의 4가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왼쪽 가슴 통증에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근육통이 있을 수 있으며, 역류성 식도염 같은 소화기관의 문제일 수도..

왼쪽 등쪽 통증, 왼쪽 등 날개뼈 아래 통증은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 알려드릴 건강 정보는 왼쪽 등쪽 통증입니다! 왼쪽 등쪽 통증이 나타나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는데요. 왼쪽 등쪽 통증, 왼쪽 등 날개뼈 통증이 나타나는 4가지 원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통증이..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 5가지 원인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들을 알아볼게요! 다양한 원인들이 있을테지만 그 중에서 대표적인 5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통증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료를 받는..

오른쪽 가슴 위쪽 통증 원인 4가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가슴 위쪽 통증을 경험하셨다면 이 글을 꼭 봐주세요! 발생하는 4가지 원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협심증 협심증은 수축 등의 원인으로 인해 혈관 등의 통로의..

백내장 초기증상과 2가지 원인 그리고 백내장 수술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내장 증상과 그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백내장 수술과 예방법까지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백내장은 눈의 검은자와의 홍채 뒤에는 투명한 안구 조직인 수정체가 눈의 주된..

퇴행성 관절염 증상과 원인,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퇴행성 관절염 증상과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우선 퇴행성 관절염의 정의부터 알아야겠죠?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점진적인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가슴 통증, 가슴 두근거림 증상, 가슴 답답한 증상 9가지 원인으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슴 통증, 가슴 두근거림 증상이 있거나 가슴 답답한 증상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여러가지 원인을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가슴 두근거림 증상과 가슴 답답한 증상 두가지..

손떨림 원인, 파킨슨병 초기 증상일까 걱정된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손떨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떨림이라는 것은 본인이 원하지 않는데 몸의 특정부위가 규칙적으로 율동하듯 움직이는 것을 말하는데요 누구든지 떨릴 수 있고, 약물이나 갑상샘 기능 이상과 같..

이석증 자가치료법, 증상 완화될까?원인부터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이 심심치 않게 경험하는 이석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또한 이석증 자가치료법과 함께 혼자서 치료하는 게 괜찮은지?까지 알아보죠. 이석증 이석증은..

중이염 증상과 원인을 알아보자!이명, 귀먹먹한증상 있다면 의심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저도 어렸을 때 생겼던 질환인 중이염 증상과 원인을 알아볼게요! 어릴 때 이비인후과를 자주 방문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도대체 왜 생기는걸까요? 이명과 귀먹먹한증상이..

눈떨림 이유와 현상, 눈밑이 떨리는 증상 3가지 방법으로 완화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눈떨림 증상 한 번쯤 경험해 보신 적 있으시죠? 저도 눈밑이 떨리는 증상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곤 했는데요. 어쩔 때는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아닌 눈꺼풀 위쪽이 떨리기도 하더라구요. 저는..

손저림, 손가락 저림 증상과 원인을 알아보자!치료법은 있을까? [내부링크]

손저림, 손가락 저림 증상과 원인을 알아보자!치료법은 있을까? 안녕하세요. 손저림 증상을 많이들 경험해보셨을텐데요. 별 일 아니라고 생각했겠지만 지속된다면 많은 생각이 드실겁니다. 큰 병이 생긴건..

스켈레톤 루지 차이점, 규칙 알고 윤성빈,김은지,정승기 선수 응원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스켈레톤 루지 차이점과 스켈레톤 국가대표 선수들 그리고 스켈레톤 규칙을 알려드릴게요! 스켈레톤 루지 차이점 스켈레톤 루지 차이점은 뭘까요? 굉장히 비슷한 모양새를..

스노보드 빅에어, 하프파이프, 슬로프스타일, 하프파이프, 평행대회전 규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노보드 국가대표 선수들과 스노보드 빅에어, 하프파이프, 슬로프스타일, 하프파이프, 평행대회전 규칙을 알려드릴게요 우리나라 스노보드 국가대표 선수는 김상겸, 이나윤, 이상호, 이채운..

피겨스케이팅 점프 종류와 용어, 기술, 동작 - 트리플악셀, 이나바우어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겨스케이팅 점프 종류와 기술, 동작을 모두 배워볼게요! 김예림, 유영, 이시형, 차준환 선수 후회없는 경기 하시길 바랄게요! 피겨스케이팅은 점프, 스핀, 스텝 이렇게 3가지로 기술을 나..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남자 여자 선수 - 점수 및 감점 계산(규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할 내용은 피겨스케이팅입니다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남자 여자 선수를 소개하고 피겨스케이팅 점수 및 감점 계산도 알려드릴게요! 베이징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들..

베이징동계올림픽 루지 국가대표 선수!경기 규칙(룰)은 뭘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베이징동계올림픽 루지! 우리나라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과 루지 경기 규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베이징동계올림픽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입니다 조정명 선수, FRISCH Aileen Christina 선수, 임남규..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 경기 규칙(룰), 매스스타트, 팀추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섭프라이즈입니다!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들과 스피드스케이팅 경기 규칙을 알아볼게요!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국가대표 경기 규칙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섭프라이즈입니다:) 이번 컨..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국가대표 경기 규칙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섭프라이즈입니다:) 이번 컨텐츠는 쇼트트랙 경기규칙입니다 제가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 가장 기대하고 있는 종목이죠 쇼트트랙 국가대표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아이스하키 경기 규칙(룰), 장비 등을..

아이스하키 경기 규칙(룰), 장비 등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스하키를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스하키 경기 규칙(룰), 장비 등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어요! 컬링 규칙(룰), 컬링 점수 계산법은? 안녕하세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오늘..

컬링 용어와 장비, 이것만 알면 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은 컬링 용어와 컬링 장비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테이크 아웃, 스틸, 가드 등 다양한 샷의 종류가 나오지만 어떤 기술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제 글을 보신다면 어려운 컬링 용..

컬링 규칙(룰), 컬링 점수 계산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오늘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경기는 없지만 컬링 경기가 있기 때문에 컬링 규칙과 컬링 점수 계산법 등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컬링이란? 컬링은 빙판..

엑셀 left right mid 함수 사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left right mid 함수 사용법! 아주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글보다 영상으로 보시는 게 더 편하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영상으로 빠르게 확인하세요! 엑셀 left 함..

엑셀 단축키 모음, 엑셀 줄 바꾸기 단축키부터 모든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단축키 모음을 가지고 왔어요! 엑셀 줄 바꾸기 단축키부터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축키들을 알려드릴게요! 영상을 보면 더 빠르게 이해될거예요! 단숨에 외우고..

야구 포지션 번호와 야구 규칙/용어 - 인원, 낫아웃, 하프스윙, 인필드플라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포스트시즌이 시작하죠 그래서 야구를 조금 더 즐길 수 있도록 몇 가지 야구 규칙을 가지고 왔는데요! 야구 포지션 번호와 인원, 인필드플라이 낫아웃, 하프스윙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농구 규칙, 농구 트래블링(워킹) 바이얼레이션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농구 트래블링(워킹)을 알아볼게요 트래블링과 워킹은 같은 말입니다!! 심판이 팔을 교차하면서 원을 그리는 수신호가 농구 트래블링 반칙을 의미하죠 그렇다면 농구 트래..

엑셀 large 함수와 small 함수, 두번째로 큰 값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large 함수와 엑셀 small 함수에 대해 알아볼게요! 위 함수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위의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엑셀 large 함수 엑셀 large 함수는 K번째로..

풋살장 규격, 풋살화로 풋살공을 풋살골대에 넣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풋살장 규격을 알려드릴게요! 축구장에 비해서는 매우 작죠? 거기에 공도 매우 작습니다! 홈에서 1루까지 몇 미터일까? 야구장 규격과 면적, 1루까지 몇 미터? 안녕하세요...

엑셀 셀 합치기, 엑셀 셀 병합 단축키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셀 병합 단축키를 알아보고 엑셀 셀 합치기의 다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셀 병합은 문제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해결하기 위한 또 다른 방법이 있으니 계속해서 봐주..

엑셀 조건부서식, 수식으로 선택한 데이터에 색입히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내가 원하는 데이터에 색을 입히는 엑셀 조건부서식을 알아볼게요! 일단 '목록' 범위를 만들고 목록에서 데이터를 선택하면 원본 데이터에 색이 칠해지도록 하겠습니다 시간..

야구장 규격과 면적, 1루까지 몇 미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야구장 규격과 면적을 알려드릴게요 다이아몬드라 불리우는 야구장 도대체 얼마나 넓은 것인지 보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탁구공 탁구대 규격 / 탁구공 무게 / 네트 높이,..

탁구대 규격 / 탁구공 무게 / 네트 높이, 30초만에 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탁구장 규격, 탁구대 규격과 탁구공 무게 그리고 네트 높이 이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테니스장 이렇게 넓었나? 테니스장 규격, 테니스코트 규격과 면적은? 안녕하세요...

테니스장 규격, 테니스코트 규격과 면적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테니스코트 규격과 면적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US오픈이 진행되고 있죠 탁구 경기 규칙, 서브 규칙, 서비스 규칙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

농구 골대 높이, 백보드 규격까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정보는 바로 농구 골대 높이와 백보드 규격! 이 두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농구 규칙, 농구 트래블링(워킹) 바이얼레이션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엑셀 hlookup 함수 사용법, 쉽게 암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이번 시간은 엑셀 Hlookup 함수 사용법입니다 Vlookup 함수, 같이 보면 도움되는 컨텐츠 엑셀 vlookup 함수 사용법, 진짜 쉽네?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엑셀 vlookup 함..

여자/남자 배구 네트 높이, 배구장 규격 보면 놀라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여자, 남자 배구 네트 높이와 배구 경기장 규격을 알려드릴게요! 정말 높이 뛴다는 걸 알고 나면 저 분들이 개구리가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드실겁니다:) 여자/남자 배구..

태권도 띠 종류, 품띠와 검은띠가 같은 순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태권도 띠 종류를 알아볼게요 태권도 띠는 10개라고 하는데요 어릴 때 배웠던 태권도 띠 종류가 그렇게나 많다니!? 하나씩 살펴볼까요? 클라이밍은 과연 살이 빠질까? 클..

클라이밍 효과, 다이어트에 뜻이 있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얼마 전 도쿄올림픽이 끝나고 많은 분들이 스포츠 클라이밍에 관심이 많아지신 것 같아요! 그리고 그만큼 클라이밍 효과도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 또한 3개월 정도..

보치아 경기 방법, 패럴림픽 9연패 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도 놀라운 정보를 전하러 왔어요! 24일 패럴림픽이 개막했습니다! 패럴림픽 종목 중 하나를 소개하려고요 바로 보치아입니다! 보치아 보치아는 패럴림픽 종목입니다! 9연패를..

배드민턴 코트 규격, 네트 높이는 얼마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배드민턴 코트 규격을 알려드릴게요! 배드민턴 경기장의 크기는 얼마인지 네트 높이는 얼마나 높은지! 기대해주세요:) 축구장 규격이 궁금하시다면? 축구장 규격, 면적과..

축구장 규격, 면적과 평수는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축구장 규격에 대해 알아볼게요! 축구장 규격 축구 경기를 즐기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은 축구장 규격이죠! 경기장을 먼저 알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어요:) 축구는 팀 당..

엑셀 조건부서식, 엑셀 중복값 찾기 이걸로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조건부서식을 알려드릴게요! 조건부 서식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어 그 중에 중요한 일부분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엑셀 중복값 찾기 2. 텍스트 포함 3. 데이터 막..

엑셀 if 함수 사용법, 조건 함수 1분만에 마스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if 함수 사용법을 배워볼게요! 조건 함수이고, 어렵지 않습니다! 영상으로 빠르게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엑셀 vlookup 함수 사용..

엑셀 vlookup 함수 사용법, 진짜 쉽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엑셀 vlookup 함수 사용법을 알아볼게요! 빠르게 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엑셀 countif 함수 사용법이 궁금하다면? 다른 글을 확인해주세요:)..

엑셀 비밀번호 해제 방법, 엑셀 암호 설정 해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엑셀 비밀번호 해제입니다! 만약에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다면 아래의 엑셀 암호 설정 해제 방법을 봐주세요! 암호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엑셀 비밀번호 설정, 엑셀 암호 설정하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엑셀 암호 설정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두 눈 크게 뜨고 봐주세요:D 엑셀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까먹는 위..

엑셀 subtotal 함수, 엑셀 부분합 계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함수는 엑셀 subtotal 함수입니다. 엑셀 부분합을 계산하는 함수입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더 빠르게 이해될겁니다:) 3분만에 배워보는 엑셀 subtotal 함수! 다른 함..

도쿄올림픽 스포츠 클라이밍 경기 규칙 - 리드, 볼더링, 스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도쿄올림픽 스포츠클라이밍 경기 규칙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서채현 선수가 예선 2위로 결선에 진출했습니다. 서채현 선수는 리드 종목에서 랭킹 1위를..

골프 룰(규칙), 알고보면 더 재밌게 즐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이제 골프가 시작을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과 함께 골 룰(규칙) 1편을 알아볼까 합니다:) 골프 규칙 골프는 클럽을 이용해 골프공을 쳐서 홀 안으로 넣는 스포츠입니다! 도쿄올..

도쿄올림픽 축구 국가대표 일정, 축구 규칙 오프사이드(업사이드뜻)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도쿄올림픽 축구 국가대표 경기가 7월 28일 17시 30분에 시작합니다:) 앞으로 있을 도쿄올림픽 축구 국가대표 일정입니다! 먼저 알려드릴게요! 07.28(수) 17:30 남자 B조 VS 온두..

도쿄올림픽 펜싱 규칙 - 펜싱 플뢰레, 에페, 사브르 규칙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7/27일 여자 에페 단체전이 은메달을 땄습니다! 우리나라는 펜싱을 정말 잘하는 나라죠 올림픽이 1년 미뤄지면서 컨디션 관리하는데 많이 힘들었을텐데 좋은 소식 전해줘서 정말..

도쿄올림픽 럭비 국가대표, 7인제 럭비 규칙/득점/경기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이번 시간은 도쿄올림픽 럭비 국가대표를 응원하기 위해서 7인제 럭비 규칙을 준비해봤습니다:) 역도와 수영 경기규칙이 궁금하다면? 역도 경기 규칙과 반칙, 인상과 용상 차이를..

수영 자유형 경기규칙, 턴, 부정출발, 스타트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수영 자유형 규칙을 알아볼게요! 수영 턴, 부정출발, 스타트 방법도 알아볼게요!! 역도와 농구 경기 규칙이 궁금하다면? 역도 경기 규칙과 반칙, 인상과 용상 차이를 알아..

농구 경기 규칙, 룰, 반칙, 경기시간과 경기인원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이번에는 농구 경기 규칙, 룰, 경기시간 경기인원, 반칙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반칙과 바이얼레이션은 워낙 많아서 자세하게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차차 자세하게 다뤄보는 걸..

역도 경기 규칙과 반칙, 인상과 용상 차이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여러분은 역도를 보신 적 있나요? 예전에 장미란 선수가 현역이었을 때 많이 보셨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그 이후 포스트 장미란을 기대하면서 역도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탁구 경기 규칙, 서브 규칙, 서비스 규칙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우리나라의 신유빈 선수. 엄청 어린 선수가 선전하고 있습니다! 탁구 규칙을 알고 나면 더 재밌게 관전할 수 있을거예요! 테니스장 규격, 테니스코트 규격과 면적은? 안녕하세요...

배구 경기규칙, 반칙과 점수, 경기인원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7/25) 저녁에 배구 예선을 합니다 김연경 선수의 마지막 올림픽 도전이죠! 유도, 양궁 경기규칙과 점수 보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다른 글을 확인해주세요! 유도 경기 규칙..

유도 경기 규칙, 지도/유효/절반/한판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유도 규칙입니다! 유도 규칙을 바로 알아볼게요:) 양궁 규칙이 궁금하다면 제 다른 글을 확인해주세요:) 양궁 경기규칙, 점수 보는 법과 양궁활의 종류는? 안녕하세요. 섭..

양궁 경기규칙, 점수 보는 법과 양궁활의 종류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우리나라는 주몽의 민족답게 활을 아주 잘쏘죠! 이번 올림픽에서 9연패를 기대하겠습니다 양궁 규칙을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볼 경기규칙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

핸드볼 경기규칙, 반칙, 경기시간, 인원, 포지션 바로 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핸드볼에 관해서 다뤄볼게요:) 배드민턴 경기 규칙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배드민턴 규칙, 서브규칙, 반칙, 듀스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

배드민턴 규칙, 서브규칙, 반칙, 듀스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도쿄올림픽 다들 보고 계신가요? 재밌는 올림픽에 경기규칙을 알면 더 재밌게 즐길 수가 있을거예요! 농구 규칙, 농구 트래블링(워킹) 바이얼레이션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섭프..

[엑셀 함수]엑셀 평균값 구하기, 조건까지 있을 땐 daverage 함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평균값 구하기 함수인 AVERAGE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조건 평균을 구하는 DAVERAGE 함수를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평균값 구하기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

엑셀 다중조건 합계, 엑셀 두가지 조건 합계 함수는 이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설명드릴 내용은 엑셀 다중조건 합계 구하는 방법입니다! 엑셀 두가지 조건 합계 구하는 방법이기도 하죠 그 방법은 DSUM 함수를 이용하는 겁니다! 엑셀 DSU..

엑셀 DSUM 함수, 엑셀 조건 합계 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DSUM 함수를 알아볼게요:) 엑셀 조건 합계를 구하는 함수입니다! 함수식과 활용예제를 통해서 빠르게 이해해봐요! 엑셀 DSUM 함수의 정의는 어떻게 될까요? 지정한..

엑셀 DMIN 함수, 조건 최소값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어제는 DMAX 함수를 알려드렸죠! 엑셀 DMAX 함수, 조건 최대값을 구하는 함수는!?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DMAX 함수를 알아볼게요! 조건 최대값을 구하는 함..

엑셀 DMAX 함수, 조건 최대값을 구하는 함수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DMAX 함수를 알아볼게요! 조건 최대값을 구하는 함수인데요! IF 함수를 사용할 필요 없이 엑셀 DMAX 함수로 조건에 맞는 최대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함수식을 먼저..

엑셀 column 함수 활용법 - 열 번호를 나타내는 함수(feat. vlooku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COLUMN 함수를 알아볼게요:) 엑셀 COLUMN 함수는 매우 간단한 함수죠! 엑셀 COLUMN 함수는 열번호를 나타내는 함수입니다! 행번호를 나타내는 함수는 ROW 함수죠 열번호와..

엑셀 countblank 함수 - 공란 개수 파악하기/빈 셀 개수 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엑셀 COUNTBLANK 함수를 알려드릴게요 엑셀 COUNTBLANK 함수 공란 개수/비어 있지 않은 셀의 개수를 구하는 함수입니다! 함수식은 어떻게 될까요? 엑셀 COUNTBLANK 함수..

엑셀 choose right 함수 중첩과 rank, weekday 중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저번 choose 함수에 이어서 오늘은 엑셀 choose right 함수, rank, weekday 함수와 결합을 알아볼게요! 기본적인 설명은 엑셀 choose 함수 글을 확인해주세요:) 엑셀 choose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