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yehpa의 등록된 링크

 ayehp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혈압 관리와 뇌 건강, 그리고 Life style의 중요성 [내부링크]

30대 중반의 사람들은 만년의 삶에서 뇌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혈압을 관찰할 필요가 있다고 한 연구는 말한다. 그때부터 50년대 초반까지 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기회의 창'을 찾았다. 1946년에 태어난 500명의..

칼슘 영양제는 '심장 위험'을 초래한다. [내부링크]

독일의 연구원들에 따르면 칼슘 보충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심장 마비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한다. 칼슘은 노년층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절을 예방하기 위해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학술지 하트(..

'좋은' 콜레스테롤 약물 시험 투여 [내부링크]

이른바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치료법이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대규모 국제 재판이 마련됐다. 고밀도 지질단백질인 "좋은" 콜레스테롤은 순환에서 지방을 제거하는 심장..

비타민은 기억 상실을 예방할 수 있다. [내부링크]

육류, 생선, 우유에서 발견되는 비타민이 노년기의 기억 상실을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비타민 B12 수치가 평균보다 낮은 노인들은 뇌수축을 경험할 가능성이 6배 이상 높았다고 연구자..

엽산은 노인의 뇌를 향상시킨다. [내부링크]

엽산 보충제는 노화된 뇌의 기억력과 두뇌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일간 영양제를 복용한 50~70세의 남성과 여성은 거의 5살 어린 동년배들과 비슷한 정신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더..

아연은 면역체계를 유지한다. [내부링크]

연구자들은 아연이 어떻게 면역체계가 감염과 싸우는데 도움을 주는지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얻었다고 말한다. 한 연구는 아연이 사람들이 패혈증을 일으킬 때 일어나는 것처럼, 면역 체계가 통제 불능의 상태로..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시력이 감퇴하는데, 시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우리가 먹을 수 있는 것이 있을까라고 마이클 모슬리는 묻는다. 저는 시력이 좋았던 적이 없어요. 나는 안경을 거의 써왔고 나이가 들수..

저칼슘 호르몬 질환 위험 [내부링크]

식단에 칼슘이 너무 적으면 골절과 신장결석을 일으킬 수 있는 호르몬 질환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과학자들은 제안한다. 원발성 부갑상선 기능 항진증(PPT)은 800명 중 1명 꼴로 발병하며 폐경 후 여성에게 가장 흔..

비타민 D가 정말로 감기와 독감에 걸리는 것을 막을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당신은 작년에 감기, 독감, 심지어 폐렴에 걸린 적이 있나요?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그러나 새로운 연구는 3백만 명의 사람들이 비타민 D 약을 복용하면 냄새를 피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것은 백신을 접종한..

비타민 D: 코로나 '은폐' 의혹에 대한 진실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세계를 휩쓸면서 치료법에 대한 잘못된 정보도 함께 나왔다. 그러나 때때로 잘못된 정보는 어느 정도 진실이 있는 아이디어 주위에서조차 발전할 수 있으며, 그것은 다루기 가장 어려운 종류일 수 있다..

비타민 B는 알츠하이머를 예방한다. [내부링크]

비타민 B를 많이 복용하면 알츠하이머병의 경고 신호 중 일부를 경험하는 노인들의 뇌 수축률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뇌수축은 경도인지장애 증상 중 하나로 치매로 이어지는 경우..

비타민C '화학요법'을 강화한다. [내부링크]

고용량 비타민C가 실험실과 쥐의 항암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주사제를 투여하면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저렴한 난소암 및 기타 암 치료제가 될 수 있다고 미국 과학자들은 말한다. 과학번역..

스코틀랜드인 1만2000명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혈액검사가 폐암 조기 발견 [내부링크]

새로운 혈액 검사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폐암에 걸렸는지를 발견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이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은 스코틀랜드에서 12,0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무작위로 통제된 실험을..

코로나 후각 손실에 대한 비타민 A 치료 [내부링크]

비타민 A 비약은 코비디를 앓은 일부 사람들의 후각 상실이나 변화를 치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영국의 연구원들은 말한다. 이스트앵글리아 대학은 12주간의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자원봉사자 중 일부만 치료를 받..

유향이 암을 치료할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현자들이 아기 예수에게 준 선물은 아마도 오만에서 사막을 가로질러 왔을 것이다. 영국 BBC의 제레미 하웰 기자가 한 때 금으로 가치가 있던 상품이 암 치료제로 거듭날 수 있을지 묻는다. 오만의 프랑켄센스의..

양식 연어에 함유된 오메가3 함량, 5년 안에 절반으로 감소 [내부링크]

양식 연어에 함유된 유익한 오메가3 함량의 수치가 지난 5년 동안 현저히 떨어졌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BBC 뉴스는 그 기간 동안 평균적으로 생선의 오메가3 함량이 절반으로 줄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럼..

약물 과다 복용이 당뇨병 환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내부링크]

새로운 연구는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는 파라세타몰 과다복용의 효과를 되돌리기 위해 사용되는 약물이 환자의 심장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 발견은 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