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mmablog의 등록된 링크

 azummab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도로 차선의 종류 운전 잘하는 방법 [내부링크]

운전 잘하는 방법 초보운전자분들은 너무나 알고 싶지 않으신가요? 운전 잘하는 방법은 결단코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도로 차선의 종류만 완벽히 숙지하고 있어도 운전 잘한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오늘은 도로 차선의 종류를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로 차선의 종류 1. 색깔에 따른 도로 차선의 종류 현행 도로에는 4가지의 차선 색깔이 있습니다. 1. 흰색 : 같은 방향으로 주행하는 차선입니다 2. 노란색 : 서로 반대 방향의 주행 차로를 구분 짓기 위한 차선입니다. 주로 중앙선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3. 파란색 : 버스전용차로. 이건 여러분들이 다들 잘 아실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4. 녹색, 분홍색 : 자동차전용도로, 고속도로에서 진행 방향을 알려주는 주행 유도선입니다...

보배드림 베스트글 유명 사건사고 기사화 [내부링크]

보배드림 베스트글이 왜 유명할까요? 요즘은 기자들도 보배드림 베스트글 사이트, 네이트판에서 많은 관심을 가진 글을 이용해서 기사화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에 있었던 인천 인피니티 차주 관련 글이 있는데요. 이 사건을 처음에 보배드림 베스트글로 접했는데 보배드림에서 활동하는 여러 분들의 지원으로 사건이 공론화되었고 이에 뒤질세라 공중파에도 사건이 방송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원래 보배드림 사이트는 자동차 관련 글을 올리는 사이트였는데 점점 활동하는 사람들의 글이 쌓이고 쌓이다 보니 현재는 마치 온라인 포털사이트 형식을 비슷하게 보이고 있는데요. 그 중 보배드림 베스트글 섹션이 가장 유명한 것 같습니다. 앞서 보배드림 베스트글에서 사람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글을 기자들도 기사 글감으로 활용..

알뜰폰 요금제 비교 데이터 통화 무제한 [내부링크]

알뜰폰 요금제 많이 사용하시나요? 오늘은 각 통신사별로 데이터 통화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해 보도록 할게요. 여러분들께 꼭 필요한 요금제였으면 좋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할때 유의사항 1. 현재는 가격이 싸보이지만 3~수개월 후 가격인상이 되는 조건이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지금 판매되고 있는 요금제 상품 중 무작위로 하나 들고 왔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지금 당시는 월 6,600원이지만 7개월 이후 정상요금인 39,600원으로 청구받게 되어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활용하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2가지 있습니다. 1. 첫째는 현재 싼 금액을 제공하는 기간 동안(예를 들어 6개월, 7개월, 9개월 후 정상금액으로 돌아가기 전 기간)만 이 요금제를 이용하고 정상요금으로 오르기 전 다른 요..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내부링크]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증 스펙트럼 장애의 일종으로, 일반적인 지능 수준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관심사에 제한이 있는 증상을 보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뇌의 발달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일반적으로 3세 이후부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아스퍼거 증후군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무엇인가요? 아스퍼거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회적 상호작용에 제한이 있음 2. 의사소통에 제한이 있음 3. 관심사에 집착함 4. 일상생활에서의 루틴에 집착함 5. 반복적인 행동 및 이상한 동작을 보임 6. 높은 지능 수준 7. 높은 기억력 8. 세부적인 부분에 대한 집착 9. 감각적인 문제 이러한 ..

타이레놀 효능 복용법 국민 상비약 [내부링크]

타이레놀은 코로나 사태 이전에도 많은 분들이 감기 초기 증상을 없애기 위해 많이 드시던 약입니다만 코로나 백신 후유증을 막기 위해 많이 드셨던 약이 되었고, 코로나 증상 완화를 목적으로도 많이 드신 약이 되어 지금은 국민 비상약의 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이레놀의 효능을 정확히 알고 드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아 오늘은 타이레놀의 효능에 대해서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레놀 효능 1 코로나 백신으로 인한 후유증 예방 타이레놀 효능 1 - 서론에 말씀드린 것처럼 타이레놀은 코로나 예방백신을 맞은 후에 일어날 수 있는 발열감이나 근육의 통증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와줍니다. 또한 코로나에 확진이 된 다음에도 병원에서 처방해 주는 약에 타이레놀이 함유되므로 요근래 많은 가정에서 가정용 비상약으로..

귀리 효능 14가지 오트밀 맛있게 먹는법 꼭 드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영양가가 높은 곡물 중에 한 가지인 '귀리'에 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젊은 사람들에게는 귀리라는 이름보다는 오트밀이란 이름으로 유명해져 있다고 합니다. 귀리는 곡물의 왕으로 유명한 곡식류 중 1개로 해외나 국내 유명 스타들이 체중 관리와 몸매를 보다 화려하게 만들기 위하여 즐겨 먹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때문에 각종 귀리 제품이 여러 가지 형태로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귀리 효능 귀리 효능 1 - 심혈관 건강 귀리에 함유한 베타글루칸과 섬유질은 안좋은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고 혈관 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없애서 혈액순환을 원만하게 해 주어 많은 종류의 혈관질환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귀리에 담겨있는 마그네슘은 혈압을 조절하며, 칼륨은 혈압을 늘려주는 나트륨을 몸 실외로 배출시켜 주어 혈..

우체국 영업시간 점심시간 휴무제 [내부링크]

우체국 영업시간 중 점심시간 휴무제가 생긴 거 알고 계셨나요? 우체국에 택배를 보내려 찾아갔다가 점심시간이라 문이 닫혀있어서 적잖이 당황했는데요. 여러분들은 당황하시지 마시라고 우체국 점심시간 휴무제를 시행하고 있는 우체국을 찾을 수 있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방우정청별 관내 우체국의 점심시간 휴무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위의 '우체국찾기' 메뉴에서 해당 우체국의 점심시간 휴무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임의로 찾아본 국회내 우체국 영업점을 확인해보면 점심시간이 12:30분에서 13:30분까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어제 제가 찾아간 우체국은 11:30분부터 12:30분이었으니까 우체국 영업점 별로 점심시간을 운영하는 곳도 다르고 점심시간도 다른 것 같아요. 지금까지 찾아본 바로는..

에스로반 연고 효능 여드름 초반에 잡아보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여드름 연고인 에스로반 연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저는 피부가 민감해서 그런지 얼굴에 트러블이 자주 나는 편이에요. 그래서 항상 비상약처럼 가지고 다니는 약이 있는데 그게 바로 에스로반연고입니다. 이 연고는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이라 부담 없이 살 수 있어서 좋아요. 하지만 모든 약들이 그렇듯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독이 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보고 똑똑하게 사용하도록 해요! 에스로반 연고 어떤 성분인가요? 에스로반연고는 항생제 중에서도 세균 감염 치료제로 유명한 무피로신이라는 성분으로 만들어졌어요. 우리 몸 속에 살고 있는 균들을 죽이는 역할을 하는 거죠. 특히 모낭염 같은 염증성 질환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주로 화농성여드름치료나 종..

트레이더스 회원제 휴무일 2023년 5월 [내부링크]

트레이더스 회원제 시행되지만 비회원인 분들도 당연하게 입장해서 물건 구매 가능하신 거 아시죠? 트레이더스 회원제 혜택 저는 스탠다드 클럽으로 가입해서 연회비 3만 원으로 이용 중인데요. 일주일에 한 번이나 두 번 이용하면서 일주일에서 이주일 정도 먹을 식품만 구입해서 오기 때문에 적립금액도 크지 않을 것 같아 제일 기본이면서 가성비 있게 스탠더드 클럽으로 이용 중입니다. 2023년 5월 4일 현재 트레이더스 캐쉬(TR CASH)는 21,451원 적립이 되어있는데요. 스탠더드 클럽이라서 적립률이 1%이고 최대 50만 원 적립이 되지 않지만 50만 원을 적립하려면 연간 5천만원을 써야 한다는 결론이 나오기 때문에 스탠더드 클럽 정도로도 충분하다고 결론을 내린 겁니다. 트레이더스 캐쉬(TR CASH) 사용법 ..

국민은행 영업시간 특화지점 오후 6까지 하는 점포 [내부링크]

국민은행 영업시간 특화점포는 직장인 및 맞벌이부부 등의 금융 니즈를 반영하여 설계된 편리하고 차별화된 KB국민은행의 새로운 영업점이에요. 오랜 기간 동안 우리의 일상생활을 방해해 온 코로나19로부터 자유로움과 동시에 영업시간을 단축해 온 각 기관들도 영업시간을 정상화하거나 연장했는데요. KB국민은행은 영업시간을 종전 아침 9시 30분부터 3시 30분이던 것을 아침 9시에서 오후 4시로 정상화했고, 더불어 최대 오후 6시까지 영업하는 지점도 늘렸습니다. 국민은행 영업시간 특화지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국민은행은 지점마다 영업시간이 상이하므로 아래 표에서 반드시 확인해보세요. 서울-경기권 국민은행 영업시간 특화지점입니다. 국민은행 영업시간 특화지점 경상, 전라, 충청권입니다. 국민은행 영업시간 특화지..

고지혈증 수치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건강검진을 할 때 혈압과 함께 피검사로 꼭 체크하는 항목이 있는데 바로 콜레스테롤 수치입니다. 콜레스테롤은 무조건 몸에 나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적정량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인데요. 문제는 혈액 내에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으로 많이 생기는 상태, 즉 고지혈증입니다. 고지혈증은 혈액 내 총콜레스테롤이 240mg/dL을 넘거나 중성지방이 200mg/dL 이상인 상태를 말한다. 고지혈증 수치 혈액 속에 들어 있는 지방질은 크게 총 콜레스테롤, 저밀도지단백(Low Density Lipoprotein, LDL) 콜레스테롤, 고밀도지단백(High Density Lipoprotein, H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으로 분류합니다. 저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 즉 나쁜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쌓이면 동맥경..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홈페이지 납부방법 [내부링크]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지 못하고 지나쳐온 경험 다들 있으시죠? 고속도로 통행권을 종이로 발권하던 시절 도착지에 들어서서 통행권을 잃어버린 사실을 깨닫고 꽤나 당황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요즘은 하이패스로 다니기 때문에 통행료를 미납할 경우가 드물지만 하이패스 차로에 들어서지 못할 때는 현금 통행로로 가게 되어 불가피하게 통행료를 미납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지불하겠다고 무리하게 후진하는 등 위험한 행동을 하기보다는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4가지 방법으로 고속도로 미납요금을 납부해 보세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1.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미납요금은 홈페이지에서 가입절차 없이 간단하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2. 요금소에 방문해서 납부..

오늘의 금시세 전망 금 당장 모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의 금시세 알아보겠습니다. 3월 들어 계속 상승하고 있는 금시세가 오늘은 조금 주춤한 모습이지만 여전히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금 매입시세는 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꼭 여러 군데 확인하셔서 이익을 극대화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금 당장 모아야 하는 이유 금시세 전망 금은 부를 상징하는 이외에도 세계 어느 곳에서나 금을 대가로 지불하고 재화와 노동력을 제공받을 수 있는 화폐로서의 역할을 다해온 금속입니다. 인류 역사의 시작부터 인간은 금을 갖기를 원해왔고, 금을 많이 보유할수록 국력이 강해졌습니다. 인류가 이처럼 금에 집착한 이유는 바로 금이 매우 희귀한 금속이기 때문인데요. 금은 바위 250톤을 파헤쳐야 1온스(28.3g, 7.5돈)가 나올 정도로 희소합니다. 문제는 현재 채굴이 쉬운 곳..

토요일 예능 시청률 순위 4월 둘째주 놀면 뭐하니 [내부링크]

토요일 예능은 유독 재밌는 프로그램이 많은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어떤 프로그램을 보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유재석 님을 너무 좋아해서 유재석 님의 프로그램을 주로 본답니다. 무한도전이 폐지됐을때 저도 같이 울었을 정도랍니다. 토요일 예능 시청률 순위 토요일 예능 시청률 순위 1위 - 불후의 명곡 7.8% KBS2 (토) 오후 06:10 숨겨져 있는 명곡이나 잘 알려진 명곡을 편곡해서 정말 멋진 무대를 꾸며주고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2023년 4월 22일 토요일 방송에서는 뮤지컬 디바 최정원 님의 특집으로 이루어진답니다. 출연진은 , , , , , 인데요. 이번주는 역시 뮤지컬을 몇 편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시청하시면 멋진 공연을 보는 듯한 느낌..

매일경제 조선일보 오늘의 주말 운세 2023년 4월 22,23일 [내부링크]

오늘의 운세를 확인한다는 것은 맹신한다기보다는 좋은 것은 좋은 대로, 나쁜 것은 좀 피하기 위해서 보는 것이겠죠? 조심해야 할 점이 있다면 피해서 나쁠 것이 없으니 말입니다. 조선일보 매일경제 오늘의 주말 운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선일보 조선일보 오늘의 운세 4월 22일 토요일 운세입니다. 조선일보 오늘의 운세 4월 23일 일요일 운세입니다. 매일경제 오늘의 운세 매일경제 오늘의 운세 4월 22, 23일 토,일요일 운세입니다. 제 띠에 대한 오늘의 운세를 보니 이번주는 조심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이렇듯 맹신보다는 조심할 것은 조심하고 피할 수 있는 것은 피하는 것이 오늘의 운세를 보는 재미 아닐까 싶습니다. 좋은 주말,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 추첨시간 당첨후기 연금복권 구..

암 백신 중입자치료 암 정복의 신호일까 [내부링크]

연세암병원 중입자치료센터에 따르면 4월 말 전립선암 환자 2명을 대상으로 첫 중입자치료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중입자치료기는 이른바 '암 저격수'로 불리우는데요. 기존 방사선치료나 양성자치료와 비교해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입니다. 치료비용은 전립선암 환자의 경우 5000만원에서 5,500만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어 비교적 높은 치료비임에도 희망을 찾는 환자들에게서 예약전화가 빗발친다고 합니다. 중입자치료의 경우 어떤 표적 치료 범위를 설정하고 거기에 암이 있는 곳의 덩어리를 집중적으로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중입자치료의 원리는 가속기 싱크로트론이 탄소 원자를 빛의 속도에 가깝게 가속한 뒤 고정형 또는 회전형 치료기를 통해 에너지빔을 환자의 암세포에만 정밀하게 쏘아 암세포를 빠르게 사멸시키고..

공매도 상위종목 공매도란? [내부링크]

공매도란 말 그대로 ‘없는 것을 판다’라는 뜻으로 주식이나 채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매도주문을 내는 것을 말합니다. 가지고 있지 않은 주식이나 채권을 판 후 결제일이 돌아오는 3일 안에 해당 주식이나 채권을 구해 매입자에게 돌려주면 되기 때문에, 약세장이 예상되는 경우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가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A종목 주가가 1만 원이고 주가하락이 예상되는 경우, 이때 A종목 주식을 갖고 있지 않더라도 일단 1만 원에 공매도 주문을 냅니다. 그리고 3일 후 결제일 주가가 8,000원으로 하락했을 때 A종목을 다시 사서 2,000원의 시세차익을 챙기는 방식인데요. 이처럼 공매도는 하락장에서 수익을 내기 위한 투자기법입니다. 공매도 매매법은 주로 초단기 매매차익을 노리는 데 사용되는..

연금복권 실수령액 추첨시간 당첨후기 [내부링크]

연금복권 구매해 보신 적 있나요? 아버지의 오랜 벗이 연금복권 520 시절 1,2등 동시에 당첨되셔서 아직도 많이 부러워하고 있습니다. 1등으로 20년간 매월 500만원(세금공제전)을 받고 계시고 2등으로 2억 조금 넘는 금액을 일시금으로 받아서 전세금으로 충당하고 지금은 행복한 노후를 보내고 계시답니다. 그때만 해도 두 분께서는 연금복권이 당첨이 실제로 되는 거냐 마는 거냐 논쟁을 벌이셨는데 막상 본인께서 당첨되시니 한번 더 당첨됐으면 하는 그런 욕심도 생기신다네요. 연금복권이란 연금복권720+는 2020년 5월 출시된 대한민국 유일의 연금식 복권입니다. 연금복권 720+는 1등 당첨금을 매 월 700만 원씩 20년간 연금식으로 지급하여 당첨자의 안정적 생활을 보장합니다. 잔여 당첨금은 당첨자 사망 시..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카카오톡 활용 [내부링크]

아이폰 12 프로맥스 512GB 사용하는 저는 용량이 꽤 모자라답니다. 아이폰 7 플러스 256GB 사용하면서 512GB로 바꾼 건데 이제는 더 큰 용량이 필요 없겠지.. 했지만 여전히 저는 사진과 영상이 많아서 그런지 모자라네요. 매번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저장공간을 정리해왔었는데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정리해 주니 정말 편해서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설정 먼저하기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자유자재로 옮기고 다운받으며 컴퓨터에 옮기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설정을 먼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프로필에 들어가서 [나와의 채팅]을 눌러 본인만 쓸 수 있는 채팅창을 만들어줍니다. 나와의 채팅방에서 위의 사진대로 왼쪽부터 차례대로 눌러서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설정해주세요. 이렇게 해놓아야 아이폰..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가 [내부링크]

맥쿼리인프라는 민투법에 의해 설립된 ,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장 인프라 펀드입니다 . 맥쿼리인프라는 2002 년 12 월에 설립되었으며 , 유료도로 , 교량 , 터널과 같은 인프라 자산의 시행 ( 신설 , 증설 , 개량 또는 운영 ) 을 목적으로 하는 법인의 주식 , 지분 , 채권 및 대출채권 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투자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동 수익을 맥쿼리인프라 주주에게 분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2002년 설립 이후 유료도로 쪽 인프라에만 투자를 하다 얼마 전에 도시가스 회사에도 투자를 시작했는데요. 인프라 기반 시설이 더 이상 투자처가 없다고 판단, 더 이상 투자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불안함을 느끼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네요. 유료도로에만 투자를 했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기업 분석 주가 전망예상 [내부링크]

전자공시시스템 (DART : Data Analysis, Retrieval and Transfer System)은 상장법인 등이 공시서류를 인터넷으로 제출하고, 투자자 등 이용자는 제출 즉시 인터넷을 통해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종합적 기업공시 시스템입니다. 누구든지 편리한 장소에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금융감독원에 제출된 모든 공시자료의 열람이 가능하며 공시자료에 대한 투자자의 접근이 용이하고 신속하게 정보가 제공됨으로써 기업경영에 대한 시장의 monitoring 강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눈뜨고 코베이는 주식시장입니다. 감사보고서부터 횡령까지 어느 하나 투명하게 제공하지 못한다면 코스닥, 코스피 시장에서 상장폐지되는 수순에 접어들며 기업이 힘들어지는 것은 ..

트레이더스 회원제 혜택 휴무일 [내부링크]

트레이더스는 이마트에서 운영하는 창고형 마트로 주로 대량으로 많이 파는 마트지요. 한동안 미국의 창고형 마트 코스트코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우리나라에서도 롯데계열의 빅마켓이 생겼고 이마트의 트레이더스는 비교적 최근에 생겼습니다. 코스트코의 월회원비가 꾸준히 올라 지금은 코스트코는 일반회원기준으로 38,500원, 빅마켓은 무료로 전환되었는데 빅마켓은 대중들에게 생소한 것도 사실이라 지점도 몇 군데 없습니다. 그런 코스트코의 아성을 무너뜨리려는 듯 무료 회원제로 운영하며 나타난 것이 이마트의 트레이더스인데요. 장사가 꽤 잘되었는지 작년 10월부터 회원제로 가입하는 것으로 전환되었습니다. 트레이더스가 회원제로 전환되었지만 코스트코와 달리 비회원분들도 입장하여 물건 구매가 가능하니 편하게 쇼핑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내부링크]

우리나라 코스피 시장에서의 시가총액 1위 삼성전자 상장된 종목 중에 주주에게 분기별로 배당금을 지급하는 몇개 안되는 회사에 속하는 회사이지만 과거 액면분할 후 국민주식으로 등극하며 많은 분들이 삼성전자의 주주가 됐습니다. 삼성전자가 해외에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이기도 하지만 국내 증권 시장에서는 아마도 가장 많은 주주가 있는 회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이유는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이 분기별, 즉 1년에 4번이기 때문일텐데요. 2023년 3월 15일 삼성전자의 주주총회가 개최됐습니다. 주주총회 결과 2023년 삼성전자 배당금은 분기별로 1주당 361원으로 결정됐습니다. 1주 361원 * 4회 = 1444원으로 2023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받게 되었네요.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은 보통 주주총회 개최날..

CJ대한통운 택배조회 홈페이지 어플 [내부링크]

내가 주문한 소중한 상품, 어디에서 출발했고 어디쯤에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저는 온라인 상에서 최저가를 찾고 구매하고 나면 이 재밌는 장난감이 지금 어디쯤에 있을까, 집에는 언제 도착할까 너무 궁금하고 기다려집니다. CJ대한통운 택배회사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를 가진 택배업체로 성장한 회사로 온라인 상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80~90프로는 cj 택배가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전국적으로 지점도 가장 많고 구축해놓은 물류센터도 가장 큰 규모여서 대량 배송 처리력도 뛰어나기 때문에 배송 속도도 빠르고 대부분의 택배가 cj대한통운 택배로 오는 것 같아요. 1. CJ대한통운 택배조회 온라인 확인방법 CJ대한통운 택배조회를 쉽게 하는 방법 하나는 홈페이지에 직접 내..

2023년 3월 15일 오늘의 증시 주식시세 상한가 및 급등주 [내부링크]

3월 15일 상한가 및 급등주 지더블유바이텍 (+30.00%) 해양미세조류 추출물 ‘푸코잔틴’ 건강기능식품 출시 예정 소식에 상한가 삼아알미늄 (+29.96%) 폭스바겐, 전기차 배터리 등에 1,930억 달러 투자 소식 등에 2차전지 테마 상승 속 상한가 나래나노텍 (+29.93%) OLED 테마 상승 속 리튬이온 배터리 코팅/건조 장비 개발 사실 재부각에 상한가 엠로 (+29.89%) 지능형로봇/인공지능(AI) 테마 상승 속 삼성SDS, 동사 최대주주 등극 예정 등에 상한가 프로이천 (+29.89%) 반도체 관련주, OLED 테마 상승 속 2차전지 충방전용 그리퍼 시제품 고객사 테스트 진행 소식 등에 상한가 에스피지 (+25.95%) 지능형로봇/인공지능(AI) 테마 상승 및 현대차, 코스닥 로봇 부품 ..

OLED 유기 발광 다이오드 관련주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 15일 열린 제14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통해 범정부 차원에서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15개 국가산업단지 조성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15개 국가산단 후보지는 총 4076만(1200만 평) 규모로 경기 성남 분당신도시 2배 넓이에 해당합니다. 특히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산단에선 300조원 규모의 민간 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주요 기업 투자액만 예상한 규모이며 향후 반도체 위탁생산과 소재·부품·장비 기업 같은 소규모 회사도 들어설 경우 투자 규모는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이를 통해 반도체를 비롯한 미래차와 원전 등을 우리나라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입니다. 15일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산업부는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바이오·..

SVB 사태 총정리 및 앞으로 대응은? [내부링크]

뉴욕증시가 10일(현지 시각) SVB파이낸셜그룹이 사실상 파산한다는 소식에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 블랙먼데이에 대한 불안감이 컸으나 미국 재무부와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연방예금보험공사(FDIC)는 이날 “모든 예금자를 완전히 보호하는 방식으로 SVB에 대한 해결을 완료할 조치를 승인했다”는 내용의 공동 성명을 발표하면서 이 상황을 일단락시키는 모습입니다. 재닛 옐런 재무부 장관이 연준과 FDIC의 권고를 조 바이든 대통령과 협의한 결과 모든 예금주를 완전히 보호하는 방식의 사태 해법을 승인했다고 밝혔는데 이는 예금보험 대상이 아닌 자금까지 연방정부가 보호한다는 것입니다. 실리콘밸리뱅크 SVB의 파산 사건 정리 실리콘밸리뱅크, SVB 는 미국 벤처캐피털이 지원하는 스타트업 업체..

2023년 3월 9일 오늘의 주식시세 상한가 및 급등주 [내부링크]

9일 상한가 및 급등주 석경에이티 (+29.95%) 붕화물계 결정구조 리튬 이온 전도체 개발 소식에 상한가 자이글 (+29.91%) 자이글온 의료기, 식약처 의료기 3등급 인증 취득 소식에 상한가 케이씨에스 (+29.87%) 국가정보원, 양자암호통신 제품 관련 심사 착수 소식 등에 양자암호 테마 상승 속 상한가 에코플라스틱 (+25.30%) 지난해 실적 호조 등에 급등 덕양산업 (+24.72%) 지난해 호실적에 급등 에스피지 (+22.17%) 현대차, 코스닥 로봇 부품 기업 투자 검토 소식 속 관련주로 부각되며 급등 글로본 (+18.13%) 정부,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여부 다음주 발표 예정 소식 등에 화장품 테마 상승 속 급등 우리로 (+17.57%) 국가정보원, 양자암호통신 제품 관련 ..

양자컴퓨터 관련주 주가 수익률 [내부링크]

양자컴퓨터란 양자컴퓨터란 반도체 대신 양자를 연산에 활용하는 컴퓨터로써 양자의 얽힘이나 중첩과 같은 양자역학적 원리를 기반으로 한 슈퍼컴퓨터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컴퓨터는 반도체의 성질을 이용하여 2진법을 기본으로 연산을 수행하며 반도체를 고도로 축소하고 집적한 반도체 칩을 이용해서 부피를 줄이지만, 양자컴퓨터는 그보다 훨씬 작은 양자비트의 물리적 성질을 연산에 활용하여 기존 컴퓨터의 한계를 뛰어넘는 연산능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터는 2011년 캐나다의 디웨이브시스템스(D-Wave Systems)에서 최초의 상용화 양자컴퓨터 디웨이브원(D-Wave One)을 출시했으나 기존 슈퍼컴퓨터에 비한 연산능력의 우월성을 입증하지는 못하여 크게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이후 여러 나라에서 양자컴퓨..

2023년 3월 8일 오늘의 증시 주식시세 상한가 및 급등주 [내부링크]

-8일 상한가 및 급등주 레몬 (+29.95%) 일부 2차전지 테마 상승 및 동사 개발 나노섬유 지자체, 전고체 배터리 수명 약 7배 확장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경동인베스트 (+29.92%) 자회사 경동, 지질연과 광산 공동개발 협약 체결 사실 재부각에 상한가 미래나노텍 (+23.31%) 유럽 핵심원자재법(CRMA) 초안 공개 기대감 등에 일부 리튬 테마 상승 속 급등 소니드 (+22.77%) 협력사 리사이클리코, 탄산리튬 대량 생산 성공 소식에 급등 꿈비 (+20.29%) 尹 대통령, 저출산 대책 마련 지시 소식 등에 출산장려정책/엔젤산업 테마 상승 속 급등 DB하이텍 (+17.26%) 팹리스 사업부 물적 분할 결정 등에 급등 에코프로 (+14.38%) 유럽 핵심원자재법(CRMA) 초안 공개 기대감 ..

엔비디아 관련주 mds테크 씨이랩 주가 동반 상승? [내부링크]

AI 학습에 쓰는 GPU를 생산하는 엔비디아의 주가가 chatGPT의 돌풍에 힘입어 연일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뉴스트리트리서치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AI학습에 사용하는 GPU 시장에서 95%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고 전합니다. 엔비디아 주가의 상승에 더불어 국내 주식 종목 중에도 엔비디아 관련주로 묶이며 동반 상승한 종목들이 있어서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1. MDS테크 MDS테크는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 [엔비디아A100]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로 알려져 1월 초 큰 갭을 띄우며 상승했고 빠르게 떨어졌다가 2월들어 더 큰 상승흐름을 보여준 종목입니다. 필자역시 두 개의 계좌에서여러번 매매한 기록이 있고 3월 8일 현재 보유중입니다. 2. 씨이랩 씨이랩은 엔비디아의 국내 유일 소프트웨어 파트너사로..

2023년 3월 13일 오늘의 증시 주식시세 상한가 및 급등주 [내부링크]

13일 상한가 및 급등주 미코바이오메드 (+29.86%) 사우디 국영기업 투자 추진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윈텍 (+25.87%) 테슬라, 배터리 수급 목적 한·중·일 업체와 협업 확대 소식 등에 2차전지 테마 상승 속 급등 신성델타테크 (+24.72%) 2차전지 테마 상승 속 현대차그룹 자율주행 배송로봇 스타트업 모빈과 협업 진행 소식에 급등 에코프로 (+17.18%) 테슬라, 배터리 수급 목적 한·중·일 업체와 협업 확대 소식 등에 2차전지 테마 상승 및 에코프로 그룹주 상승 속 급등 브리지텍 (+16.07%) GPT-4 공개 기대감 등에 AI 챗봇(챗GPT 등) 테마 상승 속 급등 이엔플러스 (+16.02%) 2차전지 테마 상승 속 인터배터리 행사서 '드라이전극' 공개 소식에 급등 석경에이티 (+15..

2023년 3월 10일 오늘의 증시 주식시세 상한가 및 급등주 [내부링크]

2023년 3월 10일 상한가 및 급등주 케이씨에스 (+29.90%) 국가정보원, 양자암호통신 제품 관련 심사 착수 모멘텀 지속 등에 일부 양자암호 테마 상승 속 상한가 티라유텍 (+29.95%) 2차전지 특화 스마트팩토리 패키지 공개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에스에이티이엔지 (+29.93%) 자회사 에코케미칼, 전량 해외 의존 2차전지 소재 '수분산 아크릴계 바인더' 국산화 임박 소식 재부각에 상한가 미코바이오메드 (+29.90%) 사우디 국영기업 투자 추진 소식 등에 상한가 강원에너지 (+21.17%) 자회사 강원이솔루션, 국내 최초 자체 생산 무수수산화리튬 고객사 샘플 테스트 통과 소식 등에 급등 우림피티에스 (+19.23%) 지난해 실적 호조에 급등 DI동일 (+18.16%) 저평가 분석 등에 급등 ..

폐배터리 관련주 앞으로 전망은? [내부링크]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현지시간으로 오는 14일 핵심원자재법(CRMA) 법안 초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리튬·코발트·희토류 등 배터리 핵심 원자재의 중국과 러시아의 의존 위험도를 낮추기 위해 역내 핵심 원자재의 조달 비율을 높이는 내용으로 미국 IRA(인플레이션감축법)와 비슷하게 유럽에서 생산 또는 재활용된 원자재가 적용된 제품에 한해 보조금 혜택을 주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과 중국의 패권 경쟁으로 공급망 재편 움직임이 활발한 가운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까지 발발하자 EU가 자체적인 공급망을 강화하는데 속도를 내고 있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유럽연합이 발표할 핵심원자재법 법안에는 EU 내 주요 원자재 조달 비율을 높이고 탄소중립을 강화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예상되고 있..

2023년 3월 7일 오늘의 증시 상한가 및 급등주(2차전지, 이란 리튬 강세) [내부링크]

2023년 3월 7일 상한가 및 급등주 코이즈 (+30.00%) 제천시와 2차전지 소재 생산설비 구축 관련 MOU 체결 소식에 상한가 하이드로리튬 (+29.98%) 이란, 세계 2위 매장량 리튬 광산 발견 소식 등에 리튬 테마 상승 속 상한가 폴라리스오피스 (+29.91%) 챗GPT·하이퍼클로바 등 적용 AI 오피스 플랫폼 출시 기대감 지속 및 폴라리스우노 지난해 실적 호조 등에 폴라리스오피스 그룹주 상승 속 상한가 엔투텍 (+29.89%) 투자사 지엔원에너지와 美 그레이트 솔트 호수 내 리튬 직접추출 방식의 파일럿 플랜트 건설 추진 재부각에 상한가 KBG (+29.88%) LG에너지솔루션, 4680 배터리 양산 투자 돌입 소식 속 국내 유일 기능성 실리콘 소재 생산 사실 재부각에 상한가 레몬 (+29...

합병 심사 3곳만 남은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 향후 주가는? [내부링크]

영국 경쟁시장청(CMA)이 현지시간 1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승인하면서 두 회사의 합병은 미국과 유럽연합(EU) 그리고 일본의 심사만 남겨지게 됐습니다. 앞서 영국은 대한항공이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올 1월부터 추가적인 검토를 하기 위해 심사기한을 3월 23일로 연장했으나 애초 계획보다 빨리 나온 발표라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자세한 기업정보 확인하기 영국의 승인으로 미국, 유럽연합(오는 7월 5일 승인여부 발표 예정), 일본 경쟁당국의 심사만 남겨진 가운데 합병에 찬성표를 던진 해외 경쟁당국들의 전례를 볼 때, 남은 세 곳 역시 독점을 막기 위해 시간당 비행기 이·착륙 횟수(슬롯) 반납 등을 조건으로 내걸 확률이 높습니다. 슬롯이란 슬롯(Slot)이란 항공기가 공항에서 이;착륙을..

저출산 관련주 꿈비 메디앙스 캐리소프트 제로투세븐 주가는? [내부링크]

최근 윤대통령이 저출산 문제를 자주 거론할 정도로 한국의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듯 보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인구가 가장 밀집되어 있는 서울에서조차 올 들어 초등학교 1개, 고등학교가 1개 폐교되면서 학생수 절감을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경제상황 등 여러 가지 문제를 고려한다 해도 무작정 아이를 낳아서 기르라.라고 주문할 수도 없는 현실입니다. 투자자는 이런 문제점도 투자지표로 삼아서 재료를 보고 종목을 선점해야 하므로 오늘은 저출산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꿈비 주가 2014년 설립된 꿈비는 유아용 원목가구, 놀이방 매트와 침구류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종합 육아 용품 기업으로서 국내 특허, 디자인 등 200건, 해외 특허, 디자인 등 188건 등 다수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