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k890의 등록된 링크

 baek89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4건입니다.

길랑바레 증후군 증상, 재활 치료 및 완치 [내부링크]

이름도 생소한 길랑바레 증후군 증상, 재활치료, 완치까지 모든 정보를 총정리했습니다. 하하, 별 부부의 막내딸이 길랑바레 증후군을 앓고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안타까워했습니다. 희귀 질병인 길랑바레 증..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총정리 [내부링크]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을 10월 12일부터 시작합니다. 새로 개정된 교통법이기에 혼란이 있을 수 있어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에 대해서 총정리해봤습니다.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10월 12일에 경찰청에서 보행자 보..

아이폰 14 관련 소식 정리 [내부링크]

<재테크 꿀팁 모음> 부가가치세 과세 표준 증명원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 7월은 부가가치세의 신고의 달입니다. 부가가치세는 사업자가 아닌 분들은 크게 관계가 없는 세금입니다. 하지만 사업자분들은 반드시..

애플페이 관련주 TOP 7 총정리 [내부링크]

애플페이 관련주 TOP 7와 애플페이 한국 카드 등록 및 사용법까지 정리했습니다. 삼성 페이 때문에 갤럭시를 쓰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올해 말에 애플이 현대카드와 손잡고 한국에 상륙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아이폰 14 pro의 흥행 예상, 아이폰 14 관련주 TOP 6 [내부링크]

9월 30일부터 아이폰 14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폰 14 pro의 관심이 뜨거운데요, 아이폰 14 관련주도 상승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14 관련주 6종목을 총정리했습니다. 주가가 상승할..

아이폰 14 pro max 한국 출시일, 가격, 색상(딥퍼플, 실버) [내부링크]

아이폰 14 pro max 한국 출시일, 가격, 색상에 대해서 총정리해봤습니다. 드디어 아이폰 14의 사전 예약이 29일에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폰 14는 변화된 점이 꽤 있어서 더욱 관심..

아이폰 14 PRO MAX 사전예약일 [내부링크]

DDD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상단 아이폰 14 PRO MAX 사전예약일,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겠습니다. 아이폰 14가 출시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아이폰14..

실외 마스크 전면 해제, 변경 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 9월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전면 해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조치를 단계적 해제를 하기로 하면서 이번에는 실외 마스크 전면 해제로 하락 조치하였습니다. 원래 실외에서는 마스크..

넷플릭스 수리남 관련주 TOP 3 [내부링크]

수리남은 남미 국가 수리남을 배경으로 제작된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 쓴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행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사우디 네옴시티 관련주 TOP 8 [내부링크]

네옴시티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대도시 건설 프로젝트입니다. 새로움 미래라는 의미를 가진 네옴시티는 스마트시티와 경제 자유구역을 가지고 있는 제2의 두바이를 꿈꾸고 있습니다. 왜 사람들이 네옴시티에 주목할..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 방법 (계산기) [내부링크]

실업 급여가 7월 1일부터 실업급여 조건 기준이 강화되었습니다. 재취업 활동 횟수와 인정 범위 부분이 전보다 깐깐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변경된 실업급여 조건과 신청 방법, 실업급여 계산기까지 안내해드리..

홈플러스 당당치킨 시간 및 배달 정리 (+ 교촌에프앤비 주가) [내부링크]

홈플러스에서 3만 원대 치킨 시대에서 당당치킨을 출시하면서 사람들은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bbq와 교촌치킨 등 많은 치킨 브랜드에서 가격을 인상시켜 배달비 포함 3만 원대 치킨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소비..

스포티비 온 편성표 및 채널번호 (+해지) [내부링크]

스포티비 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스포티비가 본격적으로 유료화되어 경기를 보기 위해서는 결제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스포티비 온 가입을 알려드렸었는데 오늘은 스포티비 온 편성표와 채..

태풍 이름 짓는 방법 (힌남노) [내부링크]

태풍의 이름을 보면 생소하고 신기한 이름들이 많습니다. 이번 태풍 힌남노를 보면 어떤 이름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태풍의 이름이 어떻게 지어지는지 아시나요?? 그래서 오늘은태풍 이름 짓는 방법..

태풍 힌남노 예상경로 (제주도 부산 ) [내부링크]

태풍 힌남노가 태풍 힌남노가 4일 오키나와와 대만을 지나 한국 쪽으로 오고 있다고 합니다. 강풍과 폭우로 오키나와와 대만에 피해를 주면서 북상하고 있습니다. 태풍 힌남노가 지나간 오키나와와 대만은 항공기..

태풍 힌남노 뜻 (일본 오키나와 피해) [내부링크]

올해 하반기 최초의 태풍 힌남노가 한반도에 상륙한다고 합니다. 태풍 힌남노가 일본에 근접하게 통과하고 한반도를 향해 오고 있습니다. 태풍 힌남노가 일본에 직접 상륙한 건 아니지만 피해가 굉장하다고 합니다..

스포티비 온 가격 및 가입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스포티비 온에서 몇 시간 전 손흥민과 황희찬이 맞붙었습니다. 동 시간대 경기를 뛰지는 않았지만 코리안 매치가 시즌 초에 열려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토트넘과 울버햄튼의 경기는 스포티비 온에서 볼 수 있었..

스포티비 나우 스마트 티비 접속 연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포티비 나우 스마트 티비 접속 연결 방법과 스포티비 나우 채널 번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스포티비가 전면 유료화가 되면서 축구나 다른 스포츠를 보기 위해서 스포티비 나우에 가입하신 분들이..

스포티비 나우 가격 및 편성표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스포티비 나우를 통해 epl 개막전이 큰 관심을 받으며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저번 시즌 손흥민 선수가 epl 득점왕에 오르며 epl이 더욱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다만 저번 시즌과 다르게 더 이상..

도어스테핑이란 무슨 뜻일까?? [내부링크]

최근 도어스테핑이 중단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강해지자 안전상의 이유로 도어스테핑을 중단했습니다. 2022.07.23 - [경제의 모든 것] - 윤석열 도어스테핑 원거리로 재개 도대체..

윤석열 도어스테핑 원거리로 재개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이 잠정 중단되었던 도어스테핑을 재개하겠다고 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의해 도어스테핑을 잠정 중단했었습니다. 안정 상의 이유로 중단되었던 도어스테핑을 원거리로 재개하..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기간이 되었습니다.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손실보상금에 대해서 찾아보실 것 같아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겪으신 소상공인 분들은 잘 찾..

부가가치세 과세 표준 증명원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7월은 부가가치세의 신고의 달입니다. 부가가치세는 사업자가 아닌 분들은 크게 관계가 없는 세금입니다. 하지만 사업자분들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내야 하기 때문에 이 글을 읽고 유익한 정보 얻어가세요 부가가..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2학기 후기 [내부링크]

오늘부터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2학기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대학교를 다니면서 학자금 대출을 받는 사람들이 꽤나 있습니다. 학자금 대출 중 등록금 대출도 있지만 생활비 대출도 있습니다. 대학교 생활 중..

2022 근로장려금 반기 지급일 정리 [내부링크]

2022 근로장려금 신청을 많은 분들이 하셨을 것 같아요 오늘은 2022 근로장려금 반기 지급일과 정기 지급일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근로장려금을 아직도 신청 안 하셨다면 아래에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

2022 근로장려금 신청, 산정표, 전화번호 안내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급하는 여러가지 혜택 중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는 근로장려금이 있습니다. 꽤 많은 사람들이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모르고 있어서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글을 읽어보고 해당이 된..

2022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 신청 방법 ( + 무직) [내부링크]

오늘은 2022 청년내일저축계좌의 신청, 신청 방법,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직, 군인, 공무원도 청년내일저축계좌의 대상인지도 설명해드릴 것이니 끝까지 글을 읽어주세요 목차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청..

부동산 임대관련 세금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의 꿈이 건물주라고 합니다. 건물주는 건물의 주인으로서 자신의 건물에 사람들을 거주시켜 임대료를 받는데요 이 과정에서 세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부동산 임대관련 세금은 두개가 있습니다. 부가가..

부동산 보유관련 세금 종류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내부링크]

부동산 보유 시 세금 1편에서 취득단계에서 발생하는 세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취득 시 내는 세금이 부동산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니 반드시 알아두세요!! 부동산 취득관련 세금 종류 (취득세, 부가가치세) 취득..

HLB(에이치엘비) 글로벌, HLB(에이치엘비) 제약 상한가 [내부링크]

. 18일 한국 증시의 주인공은 HLB(에이치엘비)였습니다. 13일 에이치엘비의 큰 주가 상승 이후HLB(에이치엘비)와 HLB(에이치엘비) 자회사들이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HLB(에이치엘비)관련주 중 상한..

부동산 취득관련 세금 종류 (취득세, 부가가치세) [내부링크]

취득단계에서의 세금 자산이 쌓이면 누구나 투자하는 부동산 건물주가 꿈인 분들은 이 글을 반드시 읽어야 합니다. 부동산을 소유하는 것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인 부동산 세금에 대해 글을 쓰려합니다. 조금만 공..

대한민국 최고가 빌라, 에테르노 청담 (평면도, 내부) [내부링크]

아이유가 130억을 현금으로 지불해서 유명해진 에테르노 청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유뿐만 아니라 송중기, 일타강사 현우진이 입주한다는 바로 그 빌라입니다. 에테르노 청담의 내부, 평면도, 가격 등..

ISA 계좌 비과세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ISA 계좌란 ISA계좌는 하나의 계좌로 다양한 금융 상품을 투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계좌입니다. 2016년에 처음 만들어졌으며 초기에는 신탁형, 일임형이 있었습니다. ISA계좌가 인기가 많아진 이유는 바로 중개..

정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실보상(600만원) [내부링크]

정부에서 이번 추경의 규모를 발표했습니다. 역대 최다 규모로 59.4조의 규모를 밝혔습니다. 59.4조 중 36.4조를 소상공인들을 위해 쓴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제공, 소상공인 대상으로 금융지원 프로..

2022년 5월 공모주 일정, 기대되는 종목은? [내부링크]

공모주 열풍이 한층 가라앉았지만 수익을 볼 수 있는 공모주는 있는 법! 오늘은 2022년 5월 공모주 일정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5월에 눈여겨볼 만한 공모주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대명에너지 에너지..

한국 부자 순위 1위, 카카오 김범수 [내부링크]

한국 부자의 순위가 바뀌다. 지난 29일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 블롬버그에서 파급력있는 기사가 나왔다. 한국의 부자 순위가 바뀌었다는 기사였다. 중요한 점은 1등의 순위가 바뀌었는데 삼성의 이재용을 넘어선..

윤석열 대통령 첫 회의, UAM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틀날 처음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대통령 취임 이후에 처음으로 한 회의에서 한 내용은 경제 안정이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국민들의 피해, 특히 소상공인들의 피해에 주목했습니..

비트코인 하락세 어디까지일까? [내부링크]

최근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하락세가 심상치않습니다. 저도 코인 투자를 하는 입장으로서 변동성이 너무나도 커 투자하기가 꺼려지네요 비트코인 그래프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계속 하락세 비트코인..

테라 코인, 루나 코인 폭락(테라 도권대표) [내부링크]

코인 시장이 현재 폭락을 맞고 현재는 하락을 멈추고 반등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왜 코인 시장에 이런 폭락이 나왔고 앞으로의 코인 시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26500달러까지 하락 코인 시장의..

에스오일 주가, sk이노베인션 주가 분석 [내부링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현재까지 전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잃어가고 있는 슬픈 상황입니다. 전쟁이 일어난 점은 굉장히 비극적인 일입니다. 다만 전쟁으로 인해 경제가 어떻게 영향을 받..

비트코인의 레전드, 워뇨띠의 매매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1년도 상반기를 뜨겁게 달군 한국의 비트코인 열풍이 있었죠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비트코인에 투자를 한 사람도 있고 투자를 하지 않은 사람도 물론 있을 것 입니다. 투자를..

원숭이 두창 확산, 원숭이 두창 관련주(파미셀, HK이노엔) [내부링크]

23일까지 원숭이 두창 발생한 국가는 15개국으로 늘어났습니다. 영국 BBC에서 이스라엘, 스위스, 오스트리아가 원숭이 두창이 추가로 발생한 나라임을 밝혔습니다. 세계보건기구가 원숭이 두창 발생 국가를 12개..

식용유,팜유 관련주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부 대형마트에서 식용유 구입 개수 제한을 실시하는 등 식용유 대란이 일어났습니다. 식용유 대란이 왜 일어났고 이 사건과 관련된 주식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식용유, 팜유 대란 이유는?? 팜유는..

HMM 주가 분석, 전망 (파업,노조 이슈) [내부링크]

HMM, 어떤 회사일까? HMM은 사명 변경 이전의 명칭인 현대상선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그룹의 주요 계열사 중 하나였지만 2016년 현대 그룹과 분리된 이후 현대 그룹과 전혀 관련없이 경영되고 있습니다...

2021 근로장려금 신청,조회 및 지급일 알아보자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저소득 가구의 근로의욕을 고취하고 위해 소득·재산 요건을 충족하는 가구에 정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 반년을 기준으로 신청을 하게 되는데 올해 5월 신청한 근로장려금은 작년 하반기 소..

일진 하이솔루스 청약 가이드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가 상장되고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공모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주목해야 할 공모주가 하나 있어 소개를 하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 공모주는 바로 친환경 사업을..

현대차 제네시스 GV60, G80으로 전기차 시장의 제왕이 될까? [내부링크]

제네시스 G80이 벤츠 E클래스를 넘어서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3월 3세대 신형 G80을 출시했습니다. 판매대수는 5만4946대로 전년보다 143% 폭증하여 벤츠 E클래스 판매대수인 3만3642를 넘어섰습니다. 14년만에..

이베이 코리아 품은 이마트 주가는??? [내부링크]

sk와이번스를 인수해 ssg랜더스라는 구단을 만든 기업, 이마트 이마트는 한 번쯤은 다들 가봤을 국민 마트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24, 노브랜드까지 모두 이마트의 회사들인 거 알고 있었나요?? ssg닷..

신세계 주가 및 전망 [내부링크]

16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신세계 목표주가를 38만7833원으로 설정했습니다. 지난 13일 종가가 27만1500원인 걸 감안하면 42%이나 더 높은 수준입니다. 목표주가를 높게 잡은 이유는 실적상향때문인데 2..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및 조회 [내부링크]

얼마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가석방을 선고받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익을 위한 선택이었다며 이해해달라고 말했습니다. 13kg이 빠져 야윈 모습으로 열심히 하겠다는 말을 남긴 채 바로 서초사옥을 향..

머지포인트 사건 총정리 [내부링크]

머지포인트 이슈 지난 13일 머지포인트 일부 사용자들이 자신들이 충전한 머지포인트를 환불받기 위해 머지포인트 본사에 찾아왔습니다. 식구전체가 머지포인트를 충전해 1000만원이상인 사람들도 꽤 있었습니다...

한국전력 주가 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한국전력 6분기만에 다시 적자 한국전력은 민간인들의 전력을 담당하는 우리나라 최대 공기업입니다. 위상과 반대로 한국전력이 이번 2분기 다시 적자로 돌아섰다고 합니다. 작년 1분기에 이어 이번 1분기까지..

5차 재난 지원금 대상 편하게 조회해보세요 [내부링크]

5차 재난 지원금을 국민 하위 88%를 대상으로 지급하기로 발표했었습니다. 하지만 5차 재난 지원금 대상을 표로 설명해 조금 가독성이 떨어졌었습니다. 불편을 겪는 사람들, 이해가 힘든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

코로나 델타 변이 확산 관련주 [내부링크]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 여파로 미국 주요 기업들이 재택근무 연장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뉴욕 증시에서 언택트(비대면) 관련주가 다시 주목받고 있고 있습니다...

카카오 웹툰만 보면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주식을? [내부링크]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이벤트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에서 카카오 웹툰을 보면 자사의 주식을 가질 수 있는 NFT를 준다고 합니다.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주식응모권을 지급합니다. 8월 한달간 진행하는..

쌍용차 인수전 흥행, 주가 및 전망 [내부링크]

쌍용차 인수 쌍용차와 매각 주간사인 EY한영 회계법인이 SM그룹과 카디널 원 모터스, 에디슨 모터스 등 9곳이 인수 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원래 카디널 원 모터스와 에디슨모터스 둘의 경쟁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

비트코인 강세, 다시 오천만원 돌파 [내부링크]

  비트코인 오천만 원 돌파 비트코인이 다시 5000만 원을 돌파했습니다. 비트코인이 올해 4월달에 8000만 원이 넘는 초강세를 보여주었는데요 그 이후 맥없이 하락만 했던 비트코인은 3400만 원까지 떨어졌습니..

카카오 뱅크 상장, 주가는??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 상장 카카오 뱅크가 8월 6일 주식시장에 상장을 했습니다. 카카오 뱅크가 청약 흥행에 성공해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 뱅크의 주가에 집중했습니다. 따상(공모가의 2배로 시초가 형성)에 성공 여부를..

40대 이하 코로나 백신 접종 가이드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순서 드디어 40대 이하 코로나 백신 접종 일정이 나왔습니다. 앞서 50대의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이 있었습니다. 서버가 제대로 구축되지 않아 불편을 겪은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 이번에..

2021년 8월 공모주 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공모주란 올해는 공모주 열풍이 풀어 상장만 하면 따상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였습니다. 공모주란 외부 투자자에게 주식을 공개하여 주식시장에 상장하는 주식을 말합니다. 최근에 유명한 공모주로는 크패프톤이..

코인 거래소 폐쇄 위기 [내부링크]

코인 거래소 폐쇄 2021년은 투자의 해라고 봐도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투자에 관심이 많은 상태입니다. 투자의 분야로 부동산, 주식, 코인등이 있는데 2021년 상반기 코인이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

코로나 5차 재난지원금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바이러스가 길어짐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국민들을 독려하기 위해 다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현재 국민 몇퍼센트 비율로 줄지 말이 많은 상태입니다...

삼성전자, 인텔누르고 반도체 1위 탈환 [내부링크]

삼성전자, 반도체 1위 탈환 1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서 낸 기사에서 삼성전자가 반도체 시장 1위를 탈환했다고 한다. 삼성전자의 주력사업이 인텔의 주력사업보다 수요도 많고 원가가 훨씬 낮기 때문에 매출 1..

도쿄 올림픽 남자 축구 예선 (대한민국 vs 온두라스) [내부링크]

우리 올림픽 대표팀이 지난 25일 일본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조별리그 B조 2차전을 치뤘습니다. 뉴질랜드전에서 패배하여 반드시 이겨야하는 경기였습니다. 경기내내 몰아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결과..

도쿄 올림픽 수영 남자 200m 자유형 황선우 결승 진출 [내부링크]

오늘 양궁 남자 단체전에서 추가로 금메달을 따는 기쁜 소식이 있었습니다. 도쿄 올림픽에서 한국의 많은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습니다. 내일 기대가 되는 경기가 있는데요. 바로 리틀 박태환 황선수 선수의 수영..

도쿄올림픽 축구 대표팀 예선 (대한민국 VS 루마니아) [내부링크]

     충격적인 뉴질랜드에 패배 우리 올림픽 축구 대표팀은 지난 7월 22일 목요일 17시 뉴질랜드와 예선 1차 경기를 치뤘습니다. 강력하다고 평가받은 올림픽 대표팀이기에 많은 한국 팬들이 응원을 해주었지..

치달의 정석 <가레스 베일> [내부링크]

선수 프로필 이름 : 가레스 베일 출생 : 1989년 7월 16일 신체 : 185cm , 82kg 포지션 : 윙어 , 스트라이커 국적 : 웨일스 가레스 베일의 축구 HISTORY  -TEAM- 사우스햄튼 FC 베일은 2006년 4월 17일에 16살..

2020.04.20 해외축구 뉴스 [내부링크]

# 해리 케인의 맨유 이적설 토트넘의 스트라이커이자 상징인 해리 케인이 토트넘이 발전이 없으면 팀을 떠날 수도 있다는 발언을 해 이적 가능성을 보여줬는데요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해리 케..

리버풀의 무결점 공격수 <사디오 마네> [내부링크]

선수 프로필 이름 : 사디오 마네 출생 : 1992년 4월 10일 신체 : 175cm / 69kg 포지션 : 윙어, 스트라이커 국적 : 세네갈 사디오 마네의 축구 HISTORY  -TEAM- 마네는 어린 시절 축구선수의 꿈을 품고 축구 선..

리버풀의 핵심 멤버 <모하메드 살라> [내부링크]

선수 프로필 이름 : 모하메드 살라 출생 : 1997.06.15 신체 : 175cm , 71kg 포지션 : 윙어 , 스트라이커 국적 : 이집트 모하메드 살라의 축구 HISTORY  -TEAM- 살라는 어린시절 카이로에 있는 아랍 콘트랙터스컨..

축구 기본 포지션 (공격수편) [내부링크]

중앙 공격수 중앙 공격수 영어로는 센터 포워드라고 한다. 공격수라 해서 골만 넣는 것이 아니라 공격 모두를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중앙 공격수는 여러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먼저 골 사냥꾼이라고 불리는 포..

도르트문트의 상징, 마르코 로이스 [내부링크]

선수 프로필 이름 : 마르코 로이스 출생 : 1989.05.31 신체 : 180cm , 71kg 포지션 : 윙어 , 세컨드 스트라이커 국적 :  독일 로이스의 축구 HISTORY  -TEAM- 유소년 팀 포스트 SV 도르트문트 (1993~1995)..

도르트문트의 또 다른 신성 , 제이든 산초 [내부링크]

프로필 이름 : 제이든 산초 출생 :  2000.03.25 신체 : 180cm , 76kg 포지션 : 윙어 국적 :  잉글랜드 제이든 산초의 HISTORY  -TEAM- 유소년 클럽 왓포드 FC (2007~2015) 맨체스터 시티 FC (2015~2017)..

축구 기본 포지션 ( 미드필더) [내부링크]

# 중앙 미드필더 중앙 미드필더는 모든 포메이션에서 거의 대부분 사용하는 포지션이다. 중앙 미드필더는 공격수와 수비수 사이에 위치해있으며 가운데에서 왔다 갔다 하기에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하는 포지션이다..

2020.04.07 해외축구 이슈 모음 [내부링크]

# 펩 과르디올라의 모친 코로나로 별세 맨체스터 시티의 감독직을 맡고 있는 펩 과르디올라의 모친  돌로스 사라 카리오 여사가 코로나로 인해 별세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이에 맨체스터 시티에선 맨시티의 모..

축구 기본 포지션 (골키퍼,수비수편) [내부링크]

오늘은 축구의 기본 포지션 중 골키퍼와 수비수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포지션을 보면 밑의 사진에 나타나 있습니다. #골키퍼 수문장이라고 불리는 골키퍼는 팀 내 한 명만 있을 수 있는 포지션으..

2020.04.06 해외축구 이슈 모음 [내부링크]

# 반 다이크의 5인 드림팀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반 다이크 선수에게 EPL에서 리버풀 선수를 제외하고 5인으로 구성된 팀을 짜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반 다이크 선수가 뽑은 5인은 에데르 송, 더 브라이너, 손흥..

현재 브라질을 이끄는 축구 천재, 네이마르 [내부링크]

# 프로필 이름 : 네이마르 다 시우바 산투스 주니오르 출생 : 1992.02.05 신체 : 175cm , 68kg 포지션 : 윙어, 스트라이커, 공격 형 미드필더, 세컨드 스트라이커 국적 : 브라질 클럽 : 산투스 FC (2009~201..

2020-04-03 해외축구 이슈 모음 [내부링크]

# 호나우지뉴 감옥 내 족구대회 패배 브라질 축구 스타 호나우지뉴가 파라과이를 위조 여권으로 입국하려 하여 경찰에 잡혀갔습니다. 호나우지뉴는 감옥에 수감되어있는 상황에 감옥 내 풋살 대회에 참가해 일등..

실용주의전술의 끝판왕 , 주제 무리뉴 [내부링크]

# 프로필 이름 : 주제 무리뉴 출생 : 1963년 1월 26일 경력 : 스포르팅 CP (1992~1993 / 수석코치) FC 포르투 (1993~1996 / 수석코치) FC 바르셀로나 (1996~2000 / 수석코치) SL 벤피카 (2000) UD 레이리..

2020-04-02 해외축구 이슈 모음 [내부링크]

# EPL의 최종입장 한국 시간 4월 2일 자로 EPL에서 공식 홈페이지에 글을 남겼다. 모든 사람들이 안전한 시기에 축구를 재개해야 된다는 의견에 모두 동의했지만 아직 최종적으로 정한 내용이 없다.  앞으로의 4..

최고의 인기 축구대회 FIFA 월드컵 [내부링크]

# 월드컵의 유래 1900년도부터 올림픽에 축구가 대중화되면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다. 자연스럽게 축구협회가 만들어지게 되었고 이것이 지금의 FIFA이다. 1932년 LA올림픽에 축구를 제외시키기로 하여 위기를..

UEFA챔피언스리그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축구대회에서 가장 큰 대회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UEFA 챔피언스리그. 오늘은 UEFA 챔피언스리그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UEFA 챔피언스리그의 역사 UEFA 챔피언스리그는 처음에는 1955년에 유럽 축구..

유럽 축구 5대 리그 설명 [내부링크]

원래는 4대 축구리그로 불렀지만 이제는 프랑스 리그인 리그앙까지 껴서 유럽 축구 5대 리그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축구 5대 리그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888년..

티키타카 전술을 보여준 감독 , 펩 과르디올라 [내부링크]

오늘은 현재 맨체스터 시티의 감독 , 펩 과르디올라 감독을 포스팅하겠습니다. # 프로필 이름 : 펩 과르디올라 출생 : 1971.01.18 경력 : FC 바르셀로나 B (2007~2008)  FC 바르셀로나 (2008~2012)  FC 바이..

맨유에 뛰는 게 꿈이었던 나이지리아 소년 , 오디온 이갈로 [내부링크]

오늘은 늦은 나이로 맨유에 이적해 자신의 꿈을 이룬 오디온 이갈로 선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 오디온 이갈로의 어린시절 오디온 이갈로는 어린 시절 나이지리아에 살고 있는 수많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 중..

코로나로 중단된 축구계 , 이적시장은 들썩들썩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위기를 맞은 상황에 축구계는 현재 굉장히 뜨겁다. 경기를 치르지 않은 상황에 이렇게 뜨거운 이유는 경기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어 모든 축구팀들이 자신의 팀 보강을 위해 발 빠르..

도르트문트로 간 득점 기계, 엘링 홀란드 [내부링크]

오늘은 2000년생 떠오르는 신예 엘링 홀란드 선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 프로필 이름 : 엘링 홀란드 생년월일 : 2000년 7월 21일 신체 : 194cm, 84kg 포지션 : 스트라이커 국적 : 노르웨이 # 유년시절 홀란드는..

손흥민과 한솥밥을 먹는 토트넘의 키 플레이어, 델레 알리 [내부링크]

오늘은 손흥민 선수와 절친한 사이인 토트넘의 델레 알리 선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 프로필 생년월일 : 1996년 4월 11일 신체 : 188cm , 81kg 국적 : 잉글랜드 포지션 : 공격형 미드필더, 세컨드 스트라이커 ,..

코로나로 들썩이는 세상 , 축구 선수들의 현황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전 세계에 영향을 주고 있는 상황에서 축구계에는 무슨 영향을 주고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19에 직접적으로 걸린 건 아니지만 리그 중단으로 인해 구단의 수입이 없자 거의 모든 축구선수들..

축구선수 몸값 1위 킬리안 음바페 [내부링크]

오늘은 레알의 적극적인 이적 요청을 받고 있는 축구선수 몸값 1위 바로 킬리안 음바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름 : 킬리안 음바페 출생 : 1998년 12월 20일,프랑스 소속팀 : 파리 생제르맹 FC (FW 공격수..

한국의 축구영웅 , 캡틴 박 박지성 [내부링크]

오늘은 2002년 월드컵에서 한국을 4강으로 보냈던 주역 중 한 명, 맨유의 엠버서더인 박지성 선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출생: 1981년 2월 25일 신체: 175cm, 72kg 포지션: 윙어, 공격형 미드필더, 측면 미드필더,..

부상병동 토트넘, 코로나덕에 기사회생?? [내부링크]

2019년 12월 우한에서부터 펴진 코로나 19가 세계를 강타했다. 현재 한국은 코로나 19를 저지하기 위해 노력하여 조금씩 완화되고 있는 시점이다. 반면 이탈리아,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은 폭발적으로 확진..

한국 축구의 에이스 손흥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고 한국의 많은 기대와 응원을 받고 있는 우리 흥 손흥민 선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손흥민의 프로필 출생: 1992년 7월 8일   신체: 183cm, 77kg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 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