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wonhyung의 등록된 링크

 baewonhyu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4건입니다.

오산 세교2지구 A10 칸타빌 더 퍼스트 청약 시작, 분양 내용 정리 [내부링크]

많은 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오산 세교 2 지구 A10블록에 칸타빌 더 퍼스트가 청약을 시작했습니다. 집값이 많이 오른 지역이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직까지도 좋다고 생각하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민간분양 내집마련 리츠 도입 [내부링크]

이번 8월 16일 부동산 주택공급대책에서 새로운 민간분양 모델인 내 집 마련 리츠가 발표됐습니다. 아직까지는 세부사항까지는 안 나왔으며 내 집 마련 리츠는 가칭임을 알아주시고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성남 판교 디오르나인 오피스텔 분양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산에 둘러싸여 있어 숲세권으로 살기 좋지만 일자리와 교통과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대장지구 판교 디오르나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오피스텔 청..

화성 봉담자이 라젠느 청약, 분양 정보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에 위치한 봉담 자이 라젠느 청약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사업개요부터 살펴보자면 지하 2층 ~ 지상 25층, 7개 동, 총 862세대로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브랜드 건설사 + 대단..

병점역 서해 스카이팰리스 오피스텔 분양 정보 간단 안내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지역인 화성 병점역에 들어오게 될 서해 스카이팰리스 2,3단지 오피스텔 청약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점역 서해 스카이팰리스는 화성시 병점동에 위치해있습..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청약, 분양 정보 안내 [내부링크]

e 편한 세상 지축 센텀 가든의 청약이 시작됐습니다~! 초역세권 입지, 서울과 인접한 위치에 있어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지 규모, 입지, 분양가, 주변 시세까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인천 분양, 청약 안내 [내부링크]

인천 불로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청약에 대한 내용입니다! 서울 김포와 근접한 거리, 모든 타입 전용 84의 넓은 평형대, 인천 1호선 연장 호재, 검단신도시와 가까운 거리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수원 호매실역 주거형 오피스텔, 아파트같은 아파텔 분양 안내 [내부링크]

요즘 선호도가 높은 주거형 오피스텔! 아파트는 아니지만 아파트의 장점과 오피스텔의 장점을 섞어놓은 아파텔 분양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위치도 수원이라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가 있으며, 추후에는..

이재명 후보 기본주택이란? 부동산 공약 [내부링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부동산 공약으로 전국에 311만 가구를 공급하겠다고 밝혔으며, 그중에 140만 가구가 기본 주택이라서 많은 분들이 기본 주택이 뭔가 궁금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기본 주택의 종류..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청약, 분양 일정, 위치, 분양가 안내 [내부링크]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의 청약이 시작됐습니다. 사업 개요, 위치, 주변 시세, 분양가, 장점, 단점, 분양 일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총 1319세대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

평택 화양지구 휴먼빌 퍼스트시티 분양, 입지 분석, 분양가, [내부링크]

평택 내에서도 특히나 저평가되어있는 서평택에 위치한 화양지구!! 휴먼빌 퍼스트시티의 청약 공고문이 나왔습니다~~ 사업 개요, 입지, 미래 전망, 분양가, 청약 일정 등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

오산 세교 한양수자인 분양 시작! 청약 일정과 주변시세, 입지 분석 [내부링크]

호재가 연이어 터지고 있는 경기도 오산 세교지구에 한양수자인이 들어오게 됩니다! 사업개요, 입지, 주변 시세, 분양 일정, 평면도까지 보겠습니다~ 사업 개요 오산 세교 한양수자인은 총 786세대의 아파트 단..

평택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분양, 청약 일정, 주변시세, 위치 [내부링크]

평택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의 분양이 시작됐습니다~ 사업 개요, 입지, 시세, 분양가, 장점과 단점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 개요 / 입주 예정일 총 812세대의 푸르지오라는 브랜드 파워를 가진 아..

북서울 폴라리스 분양 시작! 청약 일정, 분양가, 주변시세 안내 [내부링크]

많은 기대 속에서 북서울 폴라리스 분양이 시작됐습니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에 서울이라는 점에서 추후에 집값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지역이겠습니다~ 북서울 폴라리스는 총 1045세대의 자이라..

이천 센트레빌 레이크뷰 분양! 청약 일정, 위치, 분양가 [내부링크]

살기 편안한 이천에 센트레빌 레이크뷰의 청약 일정이 나왔습니다. 위치와 주변 시세, 분양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천 센트레빌 레이크뷰는 49층, 1개 동, 180세대의 주상복합 아파트입니다. 입주..

오산 세교2지구 아파트 A1블록 호반 써밋 그랜빌 2차 청약 일정, 분양가, 위치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투자하기에 좋은 지역으로 보고 있는 오산시 세교2지구에 청약이 떴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주택으로 분양가는 저렴하지만 실거주의무기간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세대수는 총 897..

인천 검단 신도시 중흥 S 클래스 vs 제일 풍경채 vs 호반 써밋 사전 청약, 분양 일정 [내부링크]

서울과 인접해있는 지역으로 교통호재가 생기고 공급이 진행되고 있는 검단신도시 사전청약 내용입니다^^ 입지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3곳 모두 동시 청약이 가능하니 꼭 모..

평택 고덕신도시 A-46BL 디에트르 분양 일정, 사전청약, 자격 [내부링크]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 삼성전자를 품고 있는 평택 고덕 신도시의 사전 청약이 열렸습니다. 평택 고덕신도시 A-46BL 디에트르 분양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민간 사전청약을 알아..

부산 온천장 래미안 포레스티지 분양, 청약 일정, 로또 [내부링크]

이번에 대규모 단지인 부산 온천장 래미안 포레스티지 청약 일정이 나왔습니다!! 대규모 단지 + 브랜드 아파트로 반 로또정도의 시세 차익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부산 온천장 래미안 포레스티지..

수원 호매실역 복층 오피스텔 분양 안내, 아파트만큼의 공간 아파텔 [내부링크]

수원 호매실역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연말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기본적으로 교통호재에 따른 집값 상승폭은 발표 -> 착공 -> 완공순으로 보여줍니다~ 현재는 발표의 단계여서 투자..

경기도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 분양, 청약 일정, 입지 [내부링크]

오랫동안 지체되어있던 광주 탄벌 서희 스타힐스의 사업이 본격화됐습니다~ 7년 이상은 걸린 것으로 기억하는데 조합원분들 오랜 기간 고생 많으셨습니다!!!!! 광주 탄벌 서희 스타힐스는 1단지와 2단지를 함께..

신천역 한라비발디 청약, 분양 일정, 주변 시세 [내부링크]

적당한 입지에 적당한 분양가, 적당한 호재들로 최고는 아니지만 경쟁력 있는 청약이 나왔습니다. 신천역 한라비발디 분양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 규모는 6개동, 최고층 47층, 총 1297세..

동탄역 현대 위버포레 청약, 분양가, 일정, 위치, 아파트형 오피스텔 [내부링크]

입지적으로 좋아서 교통 호재들이 터지고 있는 동탄신도시 오피스텔입니다. 특이점으로는 오피스텔이지만 아파텔로 불리는 3 BAY, 복층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점과 88호실로 전매제한에 규제가 없다는 점이겠습니..

남악 신도시 오룡지구 푸르지오 파르세나 청약, 분양 일정, 분양가, 위치 [내부링크]

전라남도를 대표한다 할 수 있는 입지를 가진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푸르지오 파르세나 청약 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주택으로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다는 점과 학교, 강, 수변공원을..

더샵 송도아크베이 청약, 인천 아파트 분양 [내부링크]

인천 송도에 선당후곰 청약이 나왔습니다!!! 학군, 입지, 가격 등을 볼 필요도 없는 더샵 송도아크베이입니다~ 물량의 50%를 인천 2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적으로 공급하니 해당 되시는분들은 꼭 넣어보시길 바..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 아파트 분양, 청약 일정, 위치 [내부링크]

수도권으로 교통이 편리한 오산에 라온프라이빗 스위트의 청약 일정이 공개됐습니다~ 여러 가지 교통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으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는 4개 동으로..

엘리프 세종 청약 일정, 조치원 아파트 분양 [내부링크]

엘리프 세종 청약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분양가 상한제로 비교적 저렴하게 책정된 점과 주변 개발 비전을 보고 실거주와 투자 모두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12개 동, 총 660세대로 평범한 단지 규모입..

동탄역 복층 투룸 오피스텔 분양 일정 안내, 평면도, 위치 [내부링크]

핫하고 또 핫한 지역인 동탄신도시에 들어오는 복층 투룸 오피스텔 분양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동탄신도시의 지역 개발 비전에 함께 올라타세요!! 사업개요부터 알아보자면 동탄역 복층 투룸 오피스텔 헤미..

검단 신도시 제일 풍경채 1차 청약, 시세, 분양가, 간단 정리 [내부링크]

검단신도시 제일풍경채 1차 청약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서울과 근접한 위치에 실거주의무가 없고 분양가는 낮게 책정된 느낌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지원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검단 신도시 제일 풍경..

청약통장 1순위 납입금액, 납입횟수, 미성년 자녀, 담보대출, 해지 간단 정리 [내부링크]

청약통장의 종류와 매월 납입금액, 1순위 납입 횟수, 미성년 자녀, 담보대출과 해지까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청약통장의 종류는 2009년 이전에는 청약저축, 청약부금, 청약예금이 있습니다. 2009년 이후로..

청라 아이파크 오피스텔 분양가, 청약 일정, 위치 [내부링크]

청라로 입성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는 청라 아이파크 오피스텔 분양 정보입니다!!! 오피스텔 청약이라서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아파트보다는 규제가 덜 하기 때문에 투자로써 실거주로써도..

수원 호매실 상가 분양, 대단지 아파트의 풍부한 유동인구 [내부링크]

수원 호매실 상가 분양건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부동산은 예전부터 확실한 실물 자산으로 인기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익률은 6%대로 화홍 병원과 메가박스의 사이에 있어 아파트 인구가 이용하기에 적..

수도관, 세탁기 동파 예방 방지 간단한 방법들 [내부링크]

날씨가 조금씩 추워지면서 경험해보셨거나 주위에서 들어본 적이 있으셨다면 벌써부터 동파를 걱정하고 계실 텐데요 심지어 아파트 매물을 겨울에 알아볼 때는 동파 사례가 있었는지까지 따지시는 분들도 계시더..

동탄2신도시 A62블록 호반써밋 청약 일정 및 분양가, 주변시세 비교 [내부링크]

동탄2신도시 A62블록 호반 써밋의 청약 일정이 발표됐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주택으로 거주의무는 있어 실수요자분들에게 너무나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동탄2신도시 A62블록 호반 써밋은 전용 74..

힐스테이트 소사역 청약, 일정, 시세, 분양가, 위치 [내부링크]

광역 교통망을 가지고 있는 힐스테이트 소사역의 청약 일정이 나왔습니다~ 힐스테이트라는 브랜드 파워와 초역세권이라는 부분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고 추후에 비전도 기대해볼 만하겠습니다. 힐스테이트..

수원 호매실 오피스텔 분양 정보, 아파텔, 수익형 [내부링크]

다주택자에 이어 대출까지 규제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계약금 5% + 신용 5%로 정계약이 가능해서 자금력이 부족하신 분들은 5%로 계약을 진행하고, 5%, 5%의 현금으로 두 채의 수익형 오피스텔을 진행하는 경..

호반(HOBAN) 동남 재건축 아파트! 수원 분양 일정 안내 [내부링크]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나서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수원에 분양 일정 안내입니다. 시공 예정사는 호반으로 동남 재건축 아파트 현장입니다~ 일반분양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실수요자분들이 접근하기에도..

산성역 포레스티아 무순위 청약, 분양가, 시세, 위치, 자격 [내부링크]

이번에 성남 산성역에 붙어있는 산성역 포레스티아의 계약취소 주택 청약이 나왔습니다. 무순위 후분양 청약으로 나온 케이스인데 불법적인 행위로 계약이 취소된 것으로 보입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 청약은..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 청약, 분양가, 일정, 입지 [내부링크]

인천 부평역에 해링턴 플레이스가 재개발로 들어오게 됩니다!! 노후화되어있는 부평역에 들어오기 때문에 더 메리트가 있는 청약이라고 생각됩니다~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오피스텔 504세대, 아파트 1909세..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청약, 분양가, 평면도, 시세, 위치 [내부링크]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매 불가능 단지와 전매가 가능한 단지로 나눠져 있어서 좀 더 신중한 선택을 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1,2,3..

안성 공도 스타허브 서희스타힐스 청약, 분양가, 입지, 일정 [내부링크]

안성 공도 스타허브 서희 스타힐스의 청약 일정이 나왔습니다~ 주소지는 안성이지만 실생활권은 평택이니 평택 쪽으로 알아보시는 분들도 관심 있게 보시길 바랍니다!! 안성 공도 스타허브 서희스타힐스는 지역..

해링턴플레이스 안암 청약, 위치, 분양가, 일정, [내부링크]

몇 달 만에 들어오는 서울의 브랜드 아파트 청약이 나왔습니다~ 안암 2구역 재개발조합에서 일반분양분으로 해링턴플레이스 안암이 나왔습니다~ 해링턴플레이스 안암의 규모가 크지는 않습니다만 주변 재개발,..

과천 한양수자인 청약 일정, 분양가, 위치, 주변 시세 비교 [내부링크]

얼마 전 과천청사역 힐스테이트에 청약신청금 1조 2000억이 모이면서 과천의 파워를 보여줬었습니다! 이번에 모집공고문이 나온 현장은 과천 한양수자인입니다. 마찬가지로 과천청사역 인근에 있어 엄청난 경쟁률..

화성동탄2 제일풍경채 퍼스티어 분양 일정, 분양가, 위치, 비교 [내부링크]

엄마들이 살고 싶은 화성 동탄 2신도시에 들어오는 제일풍경채 퍼스티어의 분양 일정이 공개됐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주택으로 저렴하게 나와 실거주자분들이 청약에 도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성동탄2..

3기 신도시 하남 교산 사전청약, 위치와 분양가에 대해서 [내부링크]

벌써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이 다가왔습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지역 중 인기가 많은 하남 교산에 위치와 분양가, 장점, 단점 등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3기 신도시 하남 교산 사전청약은 사진..

GTX 운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분양! 청약 일정, 분양가, 평면도, 실거래가 [내부링크]

GTX-A노선으로 핫한 파주 운정에 청약이 떴습니다~ GTX 운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분양가 상한제, 후분양제, 실거주의무 X로 좋은 조건들을 가지고 있어서 실수요자분들이 큰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입니다!..

파주 운정 3지구 A7BL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 청약 일정, 분양가, 평면도 [내부링크]

파주 운정 3 지구 A7BL에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의 청약 일정이 발표됐습니다^^ 운정신도시는 이미 생활권이 완성된곳으로 살기에도 편하지만 무엇보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주택이라 실수요자분들에게는 좋은 기..

오산 세마역 롯데캐슬 트라움 분양 일정, 청약, 분양가, 시세 [내부링크]

부동산이 전국적으로 뜨거운 상황에서도 아직까지 저평가를 받고 있는 지역 오산! 오산 세마역에 롯데캐슬 트라움의 분양 일정이 나왔습니다~ 사통팔달 교통이 좋아서 수원, 동탄, 평택으로 보시던 분들도 한번은..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1단지 2단지 후분양 청약 일정, 분양가, 평면도, 입지 [내부링크]

수도권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일자리도 많은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1단지와 2단지의 청약일정이 발표됐습니다~ 그냥 분양으로 나왔어도 괜찮을 입지이지만 후분양으로 나와서 분양가가 주변 시세 대비 많이..

송도자이더스타 분양가, 청약 일정, 평면도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송도 입성을 바라시면서 점점 집값이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미 가격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있는 상태에서 주변 매물들과 비교해봐도 확실히 저렴한 분양가로 송도자이더스타의 청약 일정이 발표..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청약, 분양가, 평면도, 일정 도우미 [내부링크]

대구를 가게 되면 한 번쯤은 가보는 동성로에 주상복합 아파트 청약이 나왔습니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인데요! 고층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동성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샵..

학익 SK뷰 청약, 분양가, 위치, 일정 도우미 [내부링크]

인천에 들어서게 될 학익 SK뷰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도심이지만 재개발 이슈가 있고 현재는 분양가가 저렴한 편이라는 게 실수요자분들에게는 큰 장점으로 다가올 것으로 보입니다. 학익 SK뷰는..

동탄2 솔리움 더 테라스 청약, 분양가, 평면도, 일정 도우미 [내부링크]

살기 좋은 동탄 2 신도시에 테라스가 있는 청약이 나왔습니다~ 요즘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큰 평형대와 테라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신데! 동탄에 살고 싶으면서 테라스가 있었으면 하는 분들에..

대전 하늘채 엘센트로 청약, 분양가, 위치, 일정 도우미 [내부링크]

신설 예정인 용두역과 근접한 중간 규모의 아파트 단지인 대전 하늘채 엘센트로의 청약 일정이 나왔습니다. 용두역은 충청권 광역철도와 1호선이 함께 지나가는 대전의 첫 환승역으로! 교통과 생활이 편리한 단지..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오피스텔 청약, 분양가, 규제 [내부링크]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텔 청약이 나왔습니다! 옛날에는 오피스텔이라하면 원룸에 자취방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요즘은 소비자들도 건설사들도 아파트의 구조를 접목시켜서 아파..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 청약 일정, 위치, 장점 [내부링크]

부동산 호황기를 맞이하기 전부터 주목받고 있던 평택, 다주택자 규제로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현상이 생겨난 지금!!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 청약은 최고로 안전한 투자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분양 문의,..

송도 센트럴파크 리버리치 청약 일정 도우미 [내부링크]

송도에 괜찮은 청약이 나왔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리버리치라는 아파트인데요~ 청약 내용과 장점부터 단점까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리버리치는 주상복합 아파트입니다~ 1~2층에..

고양 화정 루미니 오피스텔 청약 도우미, 일정, 분양가, 위치 [내부링크]

롯데캐슬에서 처음 선보이는 브랜드 오피스텔, 고양 화정 루미니입니다! 고양 화정 루미니는 화정역과 인접해있으며, 청약 통장이 필요 없는 넓은 평형대를 가진 오피스텔 청약입니다~ 고양 화정 루미니 오피스..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 무순위 줍줍 청약 일정, 분양가, 평면도 [내부링크]

이전에 청약 일정을 다뤘었던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가 부적격으로 무순위 줍줍 청약을 시작했습니다. 전세대 테라스를 가지고 있는 아파트인 점이 특징이고! 공간 설계를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모델하우..

오산 세교2지구 중흥 S-클래스 A-4블록 에듀파크, A-9블록 에듀하이 청약 도우미 [내부링크]

오산은 예전부터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저평가되어있는 지역으로 이제야 집값이 꿈틀대고 있는 상황입니다. 타이밍이 알맞게도 오산 세교2지구에 중흥 S-클래스 A-4블록 에듀파크와 A-9 에듀하이가 들..

세종 자이더시티 펜트하우스 154P 무순위 줍줍 청약 정보 [내부링크]

세종 자이더시티는 45개의 평면 타입으로 청약자들을 혼돈에 빠뜨렸었습니다! 그중에 전략적인 청약 신청으로 성공을 거두신 분들도 계시고 실패를 맛보신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세종 자이더시티는..

지제 더샵 센트럴파크 3BL 부적격세대 줍줍 청약 간단 정리 [내부링크]

지제 더샵 센트럴파크 3BL을 알고 계셨던 분들과 갑작스럽게 청약이 나와서 놀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지제 더샵 센트럴파크 3BL은 지역주택조합으로 시작된 아파트인데 조합원 물량에서 2021년 7월 12일에..

더샵 하남 에디피스 청약 일정, 분양가, 위치, 입지 [내부링크]

더샵 하남 에디피스 하남시청역 초역세권 더샵 하남 에디피스 청약 일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과 근접한 위치에 있는 데다가 초역세권이어서 많은 분들이 지원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5단지 청약 일정, 분양가, 입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길고 길었던 추석 연휴가 끝남과 동시에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의 청약 공고문이 발표됐습니다! 주변 시세와 비교했을때 분양가가 조금 높게 책정된 느낌이 있지만 제일 마지막에 들어오는 단지임을 감안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청약 도우미! 일정, 평면도, 분양가, 입지 [내부링크]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의 청약일정이 나왔습니다~ 서울에 내집 마련을 하시려는 실거주자분들에게 괜찮은 조건일 듯합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6개 동으로 이루어진 총 593세대 아파트 단지입니..

인천 경서 북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 청약 일정, 분양가, 장단점 [내부링크]

인천 서구 경서동에 들어오게 되는 북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의 청약 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라의 생활 인프라는 공유하면서 분양가는 절반 수준이어서! 실거주하시는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

힐스테이트 남산 청약, 장점, 단점, 분양가, 입지, 평면도 [내부링크]

힐스테이트 남산 청약 공고문이 발표됐습니다! 분양가와 입지, 평면도, 장점, 단점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힐스테이트 남산은 2개동, 지하 3층 ~ 지상 9층으로 설계된 도시형 생활주택입니다. 많은 세대의..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 21년 11월부터 적용되는 민간분양 청약 소득 자격 기준!! [내부링크]

많은 신혼부부가 아이가 없는 경우와 고소득자인 경우에는 특별공급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점점 늘어가는 1인가구는 어디에도 해당이 되지 않아서 청약 자체를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

판교 SK 뷰 테라스 청약 일정, 분양가, 평면도, 위치 [내부링크]

판교 SK 뷰 테라스의 청약 공고문이 발표됐습니다! 일반 아파트들과는 다르게 대부분의 세대들이 테라스를 가지고 있다는 게 특장점입니다! 테라스를 가지고있는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토지 자체는 넓지만, 세대..

평택 화양지구 서희스타힐스 2차 최초 분양가 800만원대 [내부링크]

화양 신도시가 사업궤도에 오르기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희 평택 화양지구 서희 스타힐스 2차 홍보관에도 손님이 많이 오셨었습니다!! 주말에는 새벽부터 저녁 늦게까지 줄이 끊이지..

평촌 엘프라우드 일반분양 청약 공고문, 일정, 분양가, 입지, 위치 [내부링크]

안양 평촌에 들어오는 엘프라우드 일반분양 청약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우, 현대, GS가 함께 시공을 맡으면서 기대가 되는 아파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평촌 엘프라우드는 1,2단지까지 있습니다...

수원 호매실 오피스텔 분양 정보, 아파트만큼의 편의성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드릴 분양은! 수원 호매실 오피스텔입니다~ 규모는 지하 4층 ~ 지상 10층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총 159호실입니다. 입주예정시기는 2023년 2월입니다. 현재 착공에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전매제..

KTX 송도역 서해그랑블 아파트 청약 일정, 분양가, 평면도, 위치, 자격 [내부링크]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되는 인천 송도에 있는 KTX 송도역 서해그랑블 아파트 청약이 나왔습니다! 사업 개요, 입지, 분양가, 평면도, 자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X 송도역 서해그랑블은 지하 2층 ~ 지..

우장산 한울에이치밸리움 아파트 청약, 분양가, 입지, 위치, 평면도 [내부링크]

오랜만에 서울 청약 공고문이 떴습니다~ 강서구에 위치해있는 우장산 한울에이치밸리움 아파트 청약입니다! 위치, 분양가, 주변 시세, 평면도, 1순위 자격 등등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장산 한울에이..

부천 브라운스톤 원종 아파트 청약 일정, 분양가, 평면도, 위치 [내부링크]

부천시 원종동에 들어오는 브라운스톤 무순위 청약입니다. 1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137세대 아파트입니다. 입주예정시기는 2022년 9월입니다. 전매제한기간은 등기 시까지, 실거주의무기간은 없습니다 세..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 분양일정, 분양가, 1순위 자격, 위치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은! 로또 청약은 실거주를 목적으로 해볼 만한 청약입니다. 바로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입니다! 분양일정과 분양가, 위치, 1순위 자격 등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 포레나 수..

평택 고덕신도시 A-39블록 공공분양 청약 일정, 분양가, 추첨제, 자격 무관 [내부링크]

평택 고덕신도시 A-39블록에 추가적으로 입주자를 모집한다는 청약이 떴습니다 2020년에 청약을 진행했었으며, 총 811세대 중 6세대 만을 추가적으로 모집하는 것이니 그만큼 경쟁률도 클 것으로 보입니다. 서두..

청담역 삼성동 위레벤 646 청약 일정, 평면도, 분양가 [내부링크]

7호선 청담역 1번 출구가 바로 앞에 보이는 초초역세권 삼성동 위레벤 646의 청약 공고문이 발표됐습니다!!! 삼성동 위레벤 646은 지하 5층 ~ 지상 19층이며, 총 108세대입니다. 도시형 생활주택과 오피스텔이 합..

평택항 화양지구는 어떤곳인가? 평택 화양신도시 전망은? [내부링크]

도시개발사업 비용으로 6740억 원 규모의 대출을 일으키면서 평택항 화양지구(화양 신도시)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좀 더 기대해볼만한 점은 대출을 해주는 약정내용인데요. 4년 이내에 사업 준..

다산역 데시앙 오피스텔 청약 시작! 분양가, 일정, 입지 [내부링크]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위치한 다산역 데시앙 오피스텔 청약 모집공고문이 나왔습니다~ 다산역 데시앙 위치, 입지, 분양가, 평면도 등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다산역 데시앙은 주상..

인천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 청약, 분양가, 평면도, 위치 [내부링크]

살기 편안한, 인프라가 모두 갖춰져 있는! 인천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의 청약 모집공고문이 발표됐습니다 간단하게 위치, 입지, 분양가, 평면도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는 아닙..

평택 주한미군기지 험프리스 임대료 나오는 렌탈하우스 분양안내 [내부링크]

수많은 횟수를 거듭해서 주택 규제들이 추가가 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파트로 투자를 못해서 여유 자금이 많이 남으신분들은 통상가, 빌딩 쪽으로 구매를 하시는 추세입니다 소자..

디에이치자이개포 무순위 청약 일정, 자격, 분양가, 평면도, 15억 로또 [내부링크]

디에이치자이개포의 청약 공고문이 나왔습니다. 시세차익 15억의 로또 청약인 데다가 무순위로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디에이치자이개포는 2021년 7월에 입주를 시작한 단지입..

양원역 금호어울림 포레스트 청약 일정,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임대료 [내부링크]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인 양원역 금호어울림 포레스트의 청약 모집공고가 떴습니다!! 엄청나게 좋은 입지는 아니지만, 인서울에 살아야 하면서 학군까지 신경 써야 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입지입니다 또한!..

고덕 하늘채 시그니처 청약 일정, 평면도, 위치, 입지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정보는! 고덕 하늘채 시그니처입니다. 59A/B, 84 타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총 세대수 1884세대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후분양으로 입주예정시기는 2021년 9월입니다 큰 지도로 보면 고..

의정부역 이안 더 메트로 청약 일정, 분양가, 평면도 [내부링크]

GTX-C노선으로 핫한 의정부역에 들어서는 이안 더 메트로 청약안내입니다! 이안 더 메트로는 주상복합 아파트&오피스텔입니다! 입주예정시기는 2021년 12월입니다 아파트 170세대, 오피스텔 20세대로 총 190세대..

전지적 참견 시점 한채영 집 위치, 가평 4층 단독주택 [내부링크]

전지적 참견 시점에 한채영이 이중희 매니저와 함께 출연했습니다! 이중희 매니저에게 때론 엄마 같은, 때론 누나 같은 한채영의 모습이 너무나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리버뷰를 자랑하는 한채영의 집 위치..

3기신도시 성남복정1지구 사전청약 일정, 자격, 위치 [내부링크]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성남 복정 1 지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는 8호선 산성역과 복정역 중간에 위치해있습니다. 8호선 남위례역이 신설될 예정에 있구요!! 위 사진에 보이는 A1블록, A2블록, A3..

세종자이 더 시티 청약 시작! 분양가, 평면도, 실거래가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세종 자이 더 시티의 청약이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세종 자이 더 시티는 지하 2층 ~ 지상 25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세대수는 1350세대입니다. 세대수도 대단지이지만, 타입별로 굉장..

평택 고덕 신안인스빌 시그니처(A-16블록) 청약 정보, 분양가, 자격 [내부링크]

평택 고덕 A-16블록에 위치한 신안인스빌 시그니처가 뜬금없이 청약 공고문이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신혼부부 특별공급을 받은 세대에서 불법전매 또는 공급 질서 교란으로 계약이 취소되고, 신안인스빌 측에서..

브이티스타일 청약일정, 분양가, 평면도, 빠른 입주 날짜 [내부링크]

5호선 장한평역과 7호선 용마산역 인근에 있는 브이티스타일 아파트의 청약이 시작됐습니다! 브이티스타일은 2개 동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까지 있는 주상복합 아파트입니다. 분양가, 입지, 주의사항 등 간..

동상이몽 이지훈 아야네 5층 빌라 신혼 집 공개 [내부링크]

동상이몽 204회에 이지훈 아야네 부부가 출연했습니다! 너무나 달콤한 신혼부부의 생활을 담아냈고, 5층의 단독 빌라도 함께 공개되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지훈 아야네 부부를 보면 너무 깨가 쏟아져..

고덕 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오피스텔 청약일정, 분양가, 평면도, 입지 [내부링크]

이번에 평택 고덕 신도시에 분양가도 비교적 저렴한 오피스텔 청약이 떴습니다 고덕신도시는 살기 좋고 아이들 키우기에 좋은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서울 신림스카이아파트 분양 일정, 분양가, 위치 [내부링크]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신림 스카이 아파트의 청약 모집공고문이 나왔습니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8월로 한달가량 남은 상태입니다. 정확한 입주일은 추후 공지 현재 완공이 거의 완료된 상태로 마무리..

무주택자, 생애최초, 서민 실수요자 LTV(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내부링크]

2021년 7월 1일부터 서민 실수요자와 생애최초 주택 구매자에게는 LTV 10~20%까지 대출이 완화됐습니다 1 주택자, 무주택자, 생애최초, 서민 실수요자의 요건과 대출 완화 혜택을 볼 수 있는 주택까지 알아보겠습..

위례포레자이 무순위 줍줍 청약일정, 분양가, 주의할점 [내부링크]

초대박 10억 로또!! 위례포레자이 무순위 줍줍 청약 모집공고가 나왔습니다!! 주변에는 전매제한으로 거래가 아예 없는 상황이지만~ 10억 로또 분양아파트로 불리는 이유는 인근 지역에서 같은 평형대로 18억 5,00..

나혼산 표예진 집 공개, 복층 오피스텔 고르는 방법까지 [내부링크]

나혼산에 배우 표예진 씨가 출연하면서 집 공개를 했습니다 아담하고 세련된 느낌의 복층 오피스텔이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표예진 씨의 집을 소개해드리고, 복층 오피스텔에 로망을 가지고 계..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 오피스텔 간단리뷰, 청약일정, 분양가 [내부링크]

동탄 2 신도시 동탄 호수공원을 품은 최고의 입지를 가진 오피스텔 청약이 떴습니다!! 동탄 2 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입니다. 동탄 2 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오피스텔이며 지하 6층 ~ 지상 48..

나혼산 경수진 신당동 집 위치, 구해줘홈즈의 자작레이드 !? [내부링크]

성공리에 방영이 종료된 TVN 마우스에서 최홍주 PD역으로 큰 인기를 받고 있는! 경수진 배우가 나혼산에 출연을 했습니다~ 나혼산 경수진 집은 서울 중구 신당동에 위치해있으며, 버티고개역 100m 거리, 300m 거..

평촌 트리지아 모집공고! 청약일정, 분양가, 평면도 안내 [내부링크]

평촌 트리지아의 모집공고가 떴습니다!! 어제까지는 홈페이지가 아직 준비가 제대로 안된 모습이었지만, 6월 25일 이후부터는 평면도, 사이버모델하우스 등 정상적으로 준비가 된 모습입니다!! 간단하게 도움말..

평택 고덕신도시 A-54 블록, LH 공공분양 일정 분양가 안내 [내부링크]

평택 고덕신도시에 A-54블록 LH 공공분양 모집공고가 떴습니다!! 공공분양이기 때문에 많은 정보들을 찾아보시기가 힘드실 거라고 생각해서~ 평택 고덕신도시에 대해 자세히 모르실분들을 위해서 도움말 정도라고..

철근 가격 상승, 물량 품귀현상으로 13년만에 최고치 [내부링크]

철근의 물량 부족으로 전국의 공사현장에서는 모두 난리가 난 상태입니다 국토부에서 21년 6월 초를 기준으로 철근 납품 지연으로 공사가 지연된 사례는 전라남도 72곳, 경상남도 50곳, 전라 북도 47곳, 강원도 46..

부동산 차명 소유, 모르고있다가 엄청난 벌금행 [내부링크]

부동산 차명 소유와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처벌이 생각보다 엄청 무거워서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차명 소유는 간단히 말하자면, 돈을 지불하는 자와 소유하는 자가 다..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의 청약 당첨 경쟁률~ 10억 로또 분양 [내부링크]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가 10억 로또 분양으로 청약 열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으로 분양가는 9억~17억 가량으로 주변 시세 대비 50% 가격이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실..

2021년 하반기 LH 공공분양 아파트 공급 일정 발표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LH 하반기 공공분양 아파트 공급물량 일정입니다 전국에 무려 10,170가구를 공급한다고 밝혔는데요! 전체의 60% 서울 242가구, 경기 1649가구, 인천 4265가구를 수도권에 공급될 예정입니..

더샵 오산엘리포레 청약 자격 및 분양가, 저평가로 저렴한 [내부링크]

경기도 오산에 들어오는 더샵 오산 엘리 포레의 청약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오산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위로는 수원, 오른쪽에는 동탄, 아래로는 평택이 위치해있는 핵심도시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

누구나집 지역 선정! 분양가의 10%로 10년간 거주가 가능하다 [내부링크]

더불어민주당에서 분양가의 6~16%만 내고서 입주를 하고 10년간 거주가 가능한!! 누구나 집이 건설될 지역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누구나집의 공급 지역에 대해서 살펴보자면 인천 검단 4225가구, 안산 반..

서울에서 진행됐던 아파트 청약들의 평균 당첨 점수는? [내부링크]

지난 6월 7일 청약홈에서 서울에서 진행됐던 아파트 청약들에서 나온 평균 당첨 점수를 냈습니다 이는 서울에서 진행됐던 청약들을 대상으로 했고, 상반기만 해당된 내용입니다 서울에서 진행된 아파트 청약의 평..

입지 최강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청약정보 일정 및 분양가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정보는 반포동에 위치한 래미안 원베일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아파트가 좋은 지역을 고르라면 대부분이 서울을 고르실 겁니다 서울에서도 최강의 입지를 자랑하는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입..

무순위 청약, 줍줍의 자격요건 규제 [내부링크]

노형욱 국토부 장관이 무주택자들을 위해서 무순위 청약, 일명 줍줍을 할 때 자격요건을 강화했습니다. 먼저 무순위 청약, 줍줍 세대가 발생하는 이유에는 크게 2가지입니다 대출, 계약 취소, 해지에서 많이 발생..

비주택담보대출 70%로 규제(토지, 오피스텔, 상가, 빌딩) [내부링크]

비주택담보대출 LTV 한도 규제가 시작됩니다. 비주택에는 주택이 아닌! 토지, 오피스텔, 상가, 빌딩이 해당이 되는 부동산 자산입니다 기존에는 토지, 오피스텔, 상가, 꼬마빌딩 등에서는 신용과 사업자이냐에 따..

평택 지제역 자이 청약 일정, 분양가, 1순위 조건 [내부링크]

평택 지제역 자이 청약이 3~4차례 밀렸었나요!? 드디어 이번에 평택 지제역 자이 청약 일정과 모집공고문이 나왔습니다! 지제역 자이의 사업개요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 2층 ~ 지상 27층! 총 1,052세대..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 저렴한 경기도 아파트 [내부링크]

하루가 멀다 하고 올라가는 집값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아파트는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입니다~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는 가칭이며, 시공사는 현대건설이 시공참여 의향서를..

더샵 지제역 센트럴파크 1BL 아파트 후분양 청약 일정 [내부링크]

더샵 지제역 센트럴파크 1BL 아파트에 분양 일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자금 부분부터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샵 지제역 센트럴파크 1BL 아파트는 후분양 청약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동탄역 금강펜테리움더시글로 주상복합 아파트 청약일정! [내부링크]

동탄 2 신도시 동탄역 인근에 주상복합 아파트 청약이 시작됐습니다! 주변 주상복합 아파트와 비교해 봤을 때 동탄역 금강펜테리움더시글로는 로또 아파트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어떤 입지를 가지고 있는지, 왜 로..

문재인 대통령 4주년 간담회 부동산 정책 재검토! 대출, 종부세, 재산세 [내부링크]

21년 5월 10일에 문재인 대통령 취임 4주년 간담회에서 부동산 정책에 대한 입장 발표가 있었는데요 문재인 정부는 부동산 정책이 실패한 것을 인정하고, 남은 1년 동안은 규제보다는 완화를 해주는 방식의 정책들..

차주단위 DSR 40% 단계적 확대, 뜻과 적용되면 달라지는점 [내부링크]

DSR이 단계적 확대 도입 계획이 나왔습니다 현재 주담대 - 투기지구 9억 초과하는 주택 / 신용대출 - 연소득 8천만 원 초과 & 1억 원 초과한 경우 1단계 21년 7월 주담대 - 규제지역 내 6억 초과하는 주택 / 신용..

노형욱 국토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부동산 정책 스타일 [내부링크]

노형욱 국토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4일, 인사청문회에서 질의답변을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봐야할 부분들은 노형욱 국토부 장관의 부동산 정책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변창흠 전 국토부장관은 토지는..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분양가는 얼마일까? 인천 계양, 남양주 진접, 성남 복정 위례, 의왕 청계 [내부링크]

3기 신도시가 3만 200호라는 엄청난 공급을 할 것이라고 공개되면서 큰 물량만큼이나 관심도 크게 보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90%이상은 걱정이 많이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돈이죠. 항상 돈이 문제죠. 3기..

3기 신도시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 기본 자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올해 3기 신도시 물량이 3만 200가구로 확정이 됐습니다. 그중에 절반에 가까운 물량, 1만 4000가구가 신혼희망타운으로 사전청약을 시작하는데요! 3기 신도시 입지 특성상 서울과 인접해있어서 많은분들이 사전청..

평택 미군기지 이전 호재, 지역개발계획 1조 7천억원 투입 [내부링크]

행정안전부에서 미군기지가 평택으로 이전되면서 평택이라는 지역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1조 7천억 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평택 주한미군기지 이전은 2006년부터 2022년까지 17년 동안 86개의 사업을 진..

압구정 현대아파트 80억에 거래가 왜 되는가! [내부링크]

이 글을 클릭하신 이유는! 압구정 현대아파트는 도대체 어디인지, 이걸 왜 사는지 궁금하셔서 오셨을 거예요! 부동산에 크게 관심이 없는 분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아파트일 겁니다! 이렇게 큰 금액에 왜 거래가..

서울시 토지거래허가구역이란? 현재 지정 현황까지 [내부링크]

오세훈 서울시장의 당선과 동시에 부동산 공약으로 내걸었던 재건축 내용으로 인해서 서울시에 노후된 단지들이 가격 상승이 심상치 않은 상황입니다 현재 강남 서초 일대는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되어있습니..

전월세 임대차 신고제 의무화(21년6월1일부터) [내부링크]

2021년 6월 1일부터 전월세 임대차 거래를 했을 때 임대차 신고제 의무화가 시행됩니다! 전월세 임대차 신고제 의무화가 적용되는 지역은 서울, 경기, 인천, 광역시, 세종시까지 해당이 됩니다! 위 지역에서 전월..

오세훈 서울시장의 부동산 규제완화 검토리스트 [내부링크]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국민의 힘 오세훈이 서울시장으로 당선됐습니다. 부동산 규제들을 일주일안에 완화하겠다는 주요 공약들을 내걸었습니다 그렇게 부동산 공약들이 큰 호응을 얻으며, 서울시장으로 당선이..

LH 땅 투기 사건에서 나오는 몰수보전 뜻 [내부링크]

LH 땅 투기를 한 직원들의 처벌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큰 관심사인데요! 그 과정에서 판결 확정이 나기 전까지 몰수보전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흔히 쓰이는 단어는 아니라서 몰수보전의 뜻을 간단하게 알아보..

부동산 투자에서 레버리지란? 뜻, 장단점(아파트, 상가 담보대출) [내부링크]

부동산뿐만 아니라 금융 쪽까지 투자 상품을 다루는 곳에서 자주 등장하는 레버리지란 뭘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버리지는 영어로 leverage로 쓰이고, 지렛대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렛대 원..

토지 거래시 양도소득세 중과 세율이 22년 강화(토지 LTV규제 신설)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전 국민을 분노하게 했다 해도 과언이 아닌, LH 투기 사태로 인해서 국토부에서는 부동산 투기 근절 및 재발방지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여러가지 내용이 있지만 그중에서 토지에 관한 부분들을 알아보..

부동산 관련 업무 공무원 전직원 재산등록, 모든 공무원 9급도? [내부링크]

LH 투기 사태로 공공기관 및 공직자들에 부패를 방지하기 위하여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부동산 투기 근절 및 재발방지' 대책입니다 해당 보도자료는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아래에는 간단하게 설명을 담았습니..

무주택자, 장기1주택자(신설) 주택담보대출 LTV 10~15% 규제 완화 방안 [내부링크]

이번 3월 30일 국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에서 투기수요로 볼 수 없는! 무주택자, 장기1주택자 실수요자들을 위해서 주택담보대출 LTV, DTI를 10~15% 규제 완화를 해주겠다는 내용입니다! 내 집 마련을 꿈꿀 때 다..

토지 기획부동산이란? 사기 방법, 뜻, 하는일까지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토지를 매매하는 기획부동산을 주제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 기획부동산이란? 대부분 토지만을 다루고 회사에서 토지를 매입해서 단기간에 부당이득을 취합니다 여기서 부당이득인 이유는 개발정보, 허위정..

서울 꼬마빌딩 매매가 인기인 이유는!? [내부링크]

대부분의 투자 자금들이 부동산이랑 주식 쪽으로 많이 가고 있습니다! 당연히 부동산 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택 쪽으로는 수요가 많이 몰려서 큰 가격 상승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기에..

경기도 평택 고덕신도시 제니스타워 상가 분양, 임대, 앞으로의 전망까지! [내부링크]

글의 순서는! 상품 소개 먼저 해드리고, 상품의 장점 + 경기도 평택 고덕신도시의 앞으로의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해드릴 상품은 장사를 위한 임대도 가능하고! 임대수익을 위한 분양도 가능한 상..

부동산 땅 투기란? 뜻! 투자와의 차이점 [내부링크]

LH 직원들이 땅 투기를 하면서 민심을 불타오르고 있는 상황이고, 거기에 '투기가 대체 뭐야?'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식백과에서 부동산 투기란? 기회를 틈타서 큰 이익을 얻으려고함!..

3기신도시 지정 취소 청원 7만명인데 될까? 개인적인 의견! [내부링크]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6821 하루에 1만 명씩 청원 동의를 하면서 숫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위에는 청원 주소고요! 밑에서는 '3기신도시 지정 취소될까?'를 주제로 제 개인적인 의..

LH직원들의 막말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논란 중 [내부링크]

LH 직원들이 3기신도시 광명 시흥에 땅을 투기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고, 일부는 인정을 했습니다 도둑이 제 발저린다고, 상황이 악화될수록 공격적인 성향을 띄는 막말들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먼저 LH 직원들..

일본 부동산 시장의 버블 붕괴, 그리고 폭락! (잃어버린 20년) [내부링크]

'과거 일본 부동산 시장의 버블과 우리나라의 현재 집값과 비슷한 길을 걷고 있고, 비슷한 결과를 맞이할 것이다' 이러한 이야기들을 매체를 통해서 간혹 접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과거 일본 부동산 시장의..

3기 신도시 광명, 시흥에 토지 투기 의혹을 LH 직원이? [내부링크]

공공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 LH의 직원 10여 명이 3기 신도시로 발표나기 2년 전부터 100억 상당에 토지를 투기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2년 전이면 현 국토부 변창흠 장관이 LH 사장으로 있을 시기입니다...

3기 신도시 6번째는 경기 광명, 시흥으로 확정! [내부링크]

국토교통부 변창흠 장관의 공공주도 3080+, 25번째 부동산 대책이죠. '공급이 답이다. 주택 83만 호를 공급을 하겠다.' 수도권의 재개발과 신규공급으로 이루어진 공급 대책입니다. 그중에서 신규 공급에 관한 이..

미성년 자녀 청약통장 개설시기와 월 납입금액은 얼마? [내부링크]

미성년 자녀에게 청약통장 개설을 해주시면서 나중에 공공분양 조건(납입금액 많은순)을 조금이라도 빠르게 해 주려고 미리미리 가입하는 경우가 있으신데요 미성년 자녀 청약통장 개설을 몇 살에 해야, 월 납입..

분양가상한제, 의무거주기간으로 전세끼고 분양 안됩니다!! [내부링크]

전세를 끼고 분양받는 것은 특히나 집값이 높은 서울에서 많이 진행하는 방식인데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 아파트에서는 의무거주기간으로 전세를 껴서 분양받는 것이 안되므로, 분양 계획 중에서 전세를 끼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1순위는 어디?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순위를 직방에서 통계를 냈는데요! 이 통계는 2020년 기준으로 약 3달전에 나온 제일 비싼 아파트 1순위입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한남더힐입니다!! 한남..

세탁기 장소, 베란다 발코니에 설치하면 과태료 100만원!? [내부링크]

아파트에는 세탁기를 설치하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있는 것 아시죠!? 상식은 아니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모르고 벌금 대상이 되는 경우가 있으십니다 이번 주제는 세탁기 설치를 할때 올바른 장소에 관한 내용입..

공동주택 아파트 밑에 집에서 올라오는 담배 냄새, 연기 어떻게 할까요?(신고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오랜 기간 동안 집콕 생활로 인해서 불과 2019년까지와는 다른 생활을 하고 계실 거예요 그만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는 얘기인데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평소에는 잘 느끼지..

서울시 역세권 고밀개발, 재개발 재건축을 위한 규제완화 [내부링크]

서울시 역세권 인근에 고밀개발을 하게 될 경우에는 현재보다 현저히 많은 숫자의 공급이 진행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5층짜리 건물이 10층으로 되고 100세대짜리 건물이 200세대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박지성 김민지 부부 제주도집 쓰리박에서 대공개! [내부링크]

MBC에서 '쓰리박 두 번째 심장'이라는 예능이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쓰리박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멋진 도전으로 해외에서 대한민국을 향해 용기와 희망을 전달했던 전설의, 최고의, 정점의, 3명의 박 씨를 주..

편스토랑 오윤아 새집 테라스 타운하우스 최초 공개! [내부링크]

레이싱 모델 출신에 배우인 오윤아가 편스토랑에서 이사한 테라스가 있는 타운하우스를 최초 공개했습니다! 천천히 집 내부와 특장점들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주변 산에 눈이 내린 모습이 너무 아름답죠!? 편..

2.4 부동산 대책 이후 서울 빌라 사야해요? 말아야해요? [내부링크]

지금 2.4 부동산 대책이 반응이 아주 뜨겁습니다 재개발, 재건축을 통해서 공급을 대량으로 한다는 취지 자체는 굉장히 좋게 생각합니다만, 투기를 막기 위해 또 시민들이 큰 피해를 입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아파트 차량대수마다 다른 주차비, 주차장 요금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등록된 자동차는 2400만대로 인구의 절반이 자동차를 가지고 있을 만큼 차량 보유가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결과는 우리의 실생활에서 큰 불편함으로 작용이 됩니다 최근에 지어진 아파..

2021년 6월 주택 관련 세금, 아파트 종부세와 양도세 인상 [내부링크]

우리 서민들은 대부분 자금을 빠듯하게 잡고 주택 구입계획을 짜셨을 거예요! 자동차 같은 경우에는 대출금과 수리비용, 기름값 등이 들게 됩니다 물론 세금도 내야 합니다! 아파트는 수리비용은 없지만 대출금 이..

25번째 부동산대책 발표! 변창흠 국토부 장관의 첫 정책 [내부링크]

변창흠 국토부 장관이 오고 나서 첫 부동산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대도시권에 주택공급을 확대하겠다는 방안인데요~ 이전과는 다르게 규제를 하기보단 기존 규제를 완화해주는 형태의 정책입니다 25번째 부동산대책..

미국 주택시장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사태 (실제로 일어났던 부동산사건)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도 40년 초장기로 진행이 되는 모기지론을 도입을 위해 여러 가지로 검토 중에 있는데요 실제로 미국 주택시장에서 일어났던 큰 사건이었죠.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사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

30년, 40년 초장기 주택모기지론 금융당국서 도입 예고! [내부링크]

2021년 01월 20일 금융당국에서 초장기 40년짜리의 모기지론을 도입을 검토하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모기지론은 주택담보대출의 한 부분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주택 가격이 끝없이 올라가고, 20대 30대 청년층..

2020년 청약 경쟁률(전국 통계, 최고치) [내부링크]

2020년 한 해는 정말이지 부동산이 뜨거웠던 것 같습니다 매매가는 물론이고, 전세 매물이 없어지는 전세난까지.. 국민들의 심리는 "이러다가 내집 마련 못하는 거 아니야?"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집 사려는 계획..

전참시 이시영 출연, 남편 조승현, 아들, 프로필, 집 위치, 평수, 구조 [내부링크]

아래에 사진들은 전참시 136회와 이시영 인스타그램에서 가져왔습니다!! 이름 : 이시영 생년월일 : 1982년 4월 17일생 (39세) 가족관계 : 배우자(조승현), 아들(조정윤, 35개월) 학력 : 동덕여자대학교 의상디자..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후보들의 부동산 관련 공약! 안철수, 나경원, 우상호 [내부링크]

4월 7일에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시작됩니다! 상황에 맞게끔 국민들에게 호감을 사야 표를 받을수있기때문에 현 상황에는 24번의 부동산 대책이 들어간 가운데 부동산 규제를 완화해주겠다는것과 매매가, 전세가 상..

라이머, 안현모 집, 회사, 위치, 매매가, 결혼 하고싶어지는 동상이몽 179회 [내부링크]

동상이몽 179회에 라이머 안현모 부부가 출연했습니다! 신혼부부처럼 꿀이 떨어지는 모습 덕분에 계속 미소를 지으면서 봤네요~ 나도 저런 부부생활하고 싶다! 생각이 들 정도예요! 이전에 출연했을 때는 살아온..

드라마에 나온 펜트하우스란? 뜻과 정의 간단정리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얼마 전에 시즌1이 끝나고 시즌2가 시작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펜트하우스에 대한 욕망이 엄청나게 드러나고 누구나 가지고 싶어 하고..

배우 유태오 프로필, 집 위치, 섹시하면서 엉뚱한 매력! [내부링크]

이번에 유태오 배우가 전지적 참견 시점 135회에 출연하면서 여성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정말 너무 섹시한 남자 배우인 것 같습니다!! 본명은 김치훈 (Tschi-Hun Kim) 나이 1981년 4월 11일생으로..

아파트의 고층 꼭대기층! 탑층의 장점 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파트의 꼭대기층! 탑층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0% 이렇다 할 순 없지만 여러 의견들을 종합해서 작성하는 글이니, 탑층을 갈까 말까 하는 분들에게 조금의 도움이라도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

나경원 집 매매가, 내부, 위치, 딸, 남편, 대공개!! (아내의 맛 13회) [내부링크]

나경원은 현직 변호사이며, 전 국회의원 출신입니다~ 키는 161cm이고 혈액형은 B형입니다 충청북도 영동군에서 출생하여 나주 나 씨입니다 학력은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를 졸업했고 가족관계는 남편 서울..

경비원 괴롭히지마세요!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괴롭힘 금지사항 개정안 [내부링크]

2021년 1월 5일부터 시행되는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이 공개됐습니다 내용은 간단합니다 공동주택(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등) 내에서 일을 하고있는 근로자를 괴롭히지말라는 내용입니다 공동주택에서 일하시..

변창흠 국토부 장관의 3기신도시 공급 정책 방향 발표 [내부링크]

변창흠 국토부 장관은 인사청문회에서 앞으로 3기 신도시의 공급 방향을 살짝 언급했습니다! 3기 신도시에는 기존보다 공공임대 비율을 높이겠다 3기 신도시에는 공공자가 주택이 도입될 가능성이 높다 이렇게 2..

위장전입, 청약통장 매매, 자격 양도, 위장결혼, 부정청약 모니터링중입니다 [내부링크]

2021년 1월 4일 자로 국토부에서 보도자료가 하나 나왔습니다 2020년 상반기에 분양을 진행한 21개 아파트 단지에서 위장전입, 청약통장 매매, 자격 양도로 부정청약이 의심되는 197건 적발됐다는 내용입니다 위장..

아파트 분양 종류 선분양제도와 후분양제도 뜻 장점과 단점, 차이점 [내부링크]

선분양제도와 후분양제도의 뜻과 다른 점, 그리고 시행했을 때 장점과 단점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분양제도 -> 청약 등으로 입주자를 먼저 모집하고 그다음에 공사를 시작하는 형태입니다 후분양제도 ->..

아파트 1층 저층을 살면 겪는 장점과 단점! 고민중이라면 보시길 [내부링크]

집이란 월세로 구하더라도 최소 1년~2년씩은 거주하고 매매를 했을 때는 최대 30년까지도 거주를 합니다 특히나 호불호가 많이 갈릴 수 있는 아파트 1층! 저층에 살면 생기는일들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혹시나..

분양 아파트 84 74 59 몇평? 전용면적이 다른이유! 공급,공용,기타,계약면적까지! [내부링크]

부동산에 집을 알아볼 때는 적지만 특히 분양 아파트를 구경하러 갔을 때는 84, 74, 59 타입별로 표시되어있어서 헷갈리는 경우가 많으셨을 텐데요!   정확한 계산 방법으로 계산했지만 설명해주는 평수와..

아파트 입주전 사전점검 준비물과 체크리스트 보고가세요! [내부링크]

연말이 되면서 곧 아파트 계약을 하고 2년이란 기간을 보내고 입주전 사전점검을 가실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쉽게 쉽게 알아볼수있는 체크리스트와 준비물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은 초대장, 분양 계약서,..

아파트, 오피스텔 관리비 쉬운 조회 방법! 아무 지역이나 가능! [내부링크]

주택을 고르는 조건에는 금전적인 요소가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중에서도 굉장히 큰 지출을 차지하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관리비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리비를 먼저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건축물..

가계대출 상승으로 신용대출 자체를 아예 중단 시켰습니다 [내부링크]

8,000만 원 고소득자의 신용대출 규제내용 발표와 동시에 "이러다가 나까지 규제대상 되겠다"라고 생각한 많은 분들이 연말에 대출을 계속 신청을 하면서 금융당국에서는 가계대출을 조이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

모른다면 위험한 역전세난 깡통전세 뜻 [내부링크]

지금은 아파트 매매가가 끊임없이 오르고 있기 때문에 전세보증금을 못 돌려받는 경우가 적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지금보다 크게 매매가가 떨어진다면 전세보증금을 100% 돌려받는다는 보장은 어렵습니다 현 상황에..

수도권에 전세난이 생기면서 나온 반전세 뜻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인기 지역에 전세가 없어지는 일명 전세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후 풍선효과로 인기지역에 주변 지역까지도 전세난이 번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전세난이 발생하게되면 전세의 희소성이 높아져서 전세를 내..

1가구 1주택 보유 거주 기본법 발의, 이게 뭔 소리야? [내부링크]

더블어민주당 진성준 의원이 12일 22일에 주거기본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발의했습니다 개정안 하나에 정말 극과 극으로 나뉘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데요 1가구 1주택 보유, 거주 하는것을 기본으로 한다 주택을 자..

변창흠 국토부 장관 막말 논란, 김군과 임대주택 그리고 사과 [내부링크]

국토부 변창흠 장관 내정자가 과거에 했던 말들이 수면 위로 올라오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단순히 유명세를 치른다기에는 말들의 수위가 조금 쌥니다 구의역 사고 김군 막말 논란 2016년 5월 28일에 서울메트로의..

미우새 김준호 집 위치, 한강뷰 아파트 구경과 실제 매매가! [내부링크]

개그맨 김준호씨가 미우새에 출연해서 집 공개를 했습니다! 이사한지 얼마 안되었다고 하는데 대형평수에 한강뷰가 보이는 아파트라서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더라구요! 미우새 김준호 집은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인천 중구, 양주시, 안성시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 지역입니다 ! [내부링크]

36곳이라는 많은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됐지만 주택 가격과 거래량이 감소하면서 지정 해제된 지역도 있습니다 인천 중구, 양주시, 안성시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는 6개월마다 상태를 체크해서 해제가 가..

창원 의창구 투기과열지구 , 성산구는 조정으로 신규 지정됩니다! [내부링크]

최근 2~3개월동안 가장 많은 주택 가격 변화가 있었던 지역은 바로 창원이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창원 의창구와 성산구였습니다. 많이 오른 지역은 1억9천만원짜리 주택이 3억 가까이 됐고 기본 5천만원씩 집값 상..

부산, 대구, 광주, 울산, 파주, 천안, 전주, 창원, 포항 조정대상지역 신규 36곳 지정! 실거주자들 필독 [내부링크]

2020.12.18일 00시부터 조정대상지역 신규 지역 36곳이 추가 지정됩니다 조정대상지역으로 신규로 지정된 36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부산 서/동/영도/부산진/금정/북/강서/사상/사하 대구 중/동/서/남/북/달서/ 달성..

편스토랑 함연지 프로필, 집 위치, 매매가, 서울숲 트리마제, 구조, 남편 [내부링크]

함연지가 요새 편스토랑과 전참시, 라디오스타까지 출연하면서 많은 분들이 함연지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시더라고요! 함연지 1992년 05월 08일생 29세입니다 대학교는 뉴욕대학교에서 연기학을 전공했습니다 현..

2020년 브랜드 아파트 순위 10을 알아보자 부동산 114 [내부링크]

이번에 부동산 114에서 2020년 기준으로 설문조사를 통해서 브랜드 아파트들의 순위를 공개했습니다!! 설문조사 항목은 브랜드 상기도, 건설사 상기도, 선호도, 보조인지도, 투자가치 총 6가지로 전국 성인남녀 4..

정재형 집 구조 특별한 친환경 플랜테리어 집사부일체 150회 [내부링크]

정재형은 집사부일체 150회에 출연해서 음악계에서의 본 직업과 일상생활에서의 부 직업들이 공개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집사부일체 150회를 시청해주세요! 음악으로 멋지고, 음악으로 감동적이고, 음악으로 재..

이혜훈 전 국회의원 집 가격, 위치, 논란 이유 [내부링크]

이혜훈 전 국회의원이 했던 말들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나는 15년째 무주택자로써 세입자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이해한다" "집주인에게 전화가 올 때면 밥이 넘어가질 않았다" 전세로 15년째 거주를 이어나가고..

아파트 주택 공시지가 현실화 90%된다면 , 상승율 보기 [내부링크]

공시지가를 현실화로 90%까지 올리겠다는 계획이 발표됐는데요 공시지가란 국토부에서 조사, 평가해서 토지의 가격을 매긴 것이 바로 공시지가입니다! 대략적으로 아파트는 실거래가의 70% = 공시지가 토지는 실..

고양 평택 안성 조정대상지역 일부 지정 해제 될수도 [내부링크]

고양과 평택은 해제 대상에 포함되어 있지않습니다 안성의 일부지역만 조정대상지역 해제가 됐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baewonhyung.tistory.com/73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 지..

국토교통부 장관 김현미에서 변창흠으로 교체, 프로필 [내부링크]

현 국토교통부 장관인 김현미가 장관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습니다 김현미는 3년 6개월동안 장관 자리를 맡으며 최장수의 국토부 장관 기간을 달성했습니다 국토부 장관 김현미의 주요 정책은 다주택자, 투기수요..

부동산 아파트 상속세 세율 계산, 공제 대상 [내부링크]

소유자가 사망을 하는 경우에 가지고있던 재산이 가족, 친척 등에게 무상으로 상속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구매를 하는것이 아니고 상속이 되는것에 대해서는 상속세 과세 대상에 포함이 되는데요 아파트는 물론이..

기타천재 가수 적재 온앤오프 출연! 프로필과 아티스트의 일상생활 [내부링크]

1989년 01월 26일생으로 31살입니다! 빠른으로 치면 32!? 혈액형은 O형이고 데뷔는 2014년도에 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유희열의 안테나 뮤직에 소속해있고, 직접 화장실 셀카로 촬영해서 응원을 하는 영상까지..

배우 윤박 전세집과 셀프 인테리어 최초공개! 온앤오프 30회 출연 [내부링크]

배우 윤박이 온 앤 오프 30회에 출연해서 첫 전세집과 셀프 인테리어 과정을 공개했습니다!! 예쁜 강아지들도 보고 전세집에 셀프 인테리어를 했을 때 주의사항도 보겠습니다~ 배우 윤박은 강아지들을 너무나 사..

아파트 증여세 세율 계산방법과 증여재산공제의 기준 정보 [내부링크]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와 내야할 세금이 많아지면서 공시가격 상승으로 인해서 미리 미리 증여를 하자 파는것보다 증여를 하는것이 대세로 가고 있습니다 먼저 증여세는 타인에게 재산을 무상으로 주거나 현저히..

종합부동산세, 종부세 대상자는 누구? 납부일 세율! [내부링크]

공시지가가 조금씩 오르기 시작하면서 종합부동산세 줄여서 종부세 대상이 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걱정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아요 국토부에서 정한 날짜, 기준에 해당이 된다면 추가적인 세금이 나오게..

주택청약통장 연말정산 소득공제 조건, 무주택 확인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장 기본적인 재테크로 활용되는 부동산! 필수적으로 필요한것이 주택청약통장입니다~ 간단한 조건만 해당된다면 1년동안에 납입금액 최대 240만원의 40%까지 혜택을 받을수있습니다 연말정산 소득..

부동산 오피스텔, 상가 초치기 뜻 하는방법 [내부링크]

아파트에서는 보통 점수제나 추첨제로 진행해서 초치기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하지만 청약통장이 사용되지 않는 오피스텔, 상가는 핫한 지역에서 쓰이곤 하는데요 오피스텔과 상가에서 쓰이는 초..

주택 자금조달계획서 증빙서류 대상과 쉬운 작성방법 [내부링크]

주택 자금조달계획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하는 지역이 있습니다 어떤 지역에서 제출해야하는지와 어떻게 써내야하는지 간단하게 요령을 알아보겠습니다!! 투기과열지구 -> 가격 무관, 자금조달계획서, 증빙자..

이승기 집 위치 최초 공개했습니다! 집사부일체 146회 [내부링크]

집사부일체에서 리모델링이 완성된 이후에 방송에서 최초로 집 공개를 했습니다! 내부와 구조, 위치, 매매가까지 알아볼게요! 포스팅의 내용은 SBS 집사부일체 146회입니다 깔끔한 성격에 이승기와 잘 어울리는..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개정, 경비원 업무 범위 좀 더 명확화 [내부링크]

경비원분들에게 갑질을 하는 아파트 주민들이 가끔씩 뉴스나 SNS에 나오는 걸 보고 갑질을 했던 주민들의 입장을 들어본다면 대충 왜 그랬는지 이유를 알수가 있습니다. 그냥 단순히 예의가없는 사람일 수도 있..

온앤오프 써니편 집 구경! 20주년 보아와 친자매같은 케미 [내부링크]

온앤오프 29회 써니 편이 나왔습니다!! 집 공개를 했는데 이전 방송과 나왔던 아파트와 다른 아파트인 것 같더라고요 아직은 어디 아파트인지는 안 나왔고 새로 이사한듯한 한강뷰 아파트입니다!! 집 공개와 함께..

남규리 집 한강뷰 아파트 위치와 엉뚱한 매력! (온앤오프 29회) [내부링크]

MBC 월화드라마 카이로스에서 바이올리니스트 강현채역으로 나오고 있는 인형 외모 남규리 씨가 온 앤 오프 29회에 나왔습니다! 남규리 씨는 원래 가수 씨야에서 활동을 했었고 지금은 연기력을 인정받아서 어엿한..

나혼자산다 박세리 리치언니의 대전 집 내부 마당 구경하기! [내부링크]

골프의 레전드 박세리 선수님의 집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세리 선수 집은 대전에 부모님이 살던 집 바로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20미터 정도 떨어져있는것으로 보이죠!? 정말 바로 옆입니다..

박세리 서울 집 위치 가격 구조 보기 [내부링크]

박세리 씨는 서울에 일정이 있을 때는 항상 호텔에서 머물곤 했는데 얼마 전 용산구 한강로 3가에 있는 작은? 투룸 오피스텔을 전세로 얻었습니다!! 오피스텔 이름은 용산 시티파크 2단지고요 2007년 완공, 69세..

나혼자산다 엑소 카이편 집과 공원의 위치를 봅시다! [내부링크]

나혼자산다에 엑소 카이가 나와서 큰 화제입니다~ 집의 위치는 서초구 반포동 서래마을 고급빌라로 추정되고 있고, 산책을 나갔던 공원은 몽마르뜨공원입니다 공원에 야생? 토끼가 돌아다니고 있어서 깜짝 놀랐네..

부동산 주택 매매가, 아파트 실거래가공개시스템 쉬운 조회방법 [내부링크]

국토부에서 지원하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 있습니다 실거래가 공개를 지원하는 종류는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 오피스텔, 분양권, 입주권, 상가, 토지 등의 실제 거래가 된 금액을 기반으로 지원됩..

주택연금 신청자격과 방법, 장점, 단점 모두 한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많은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고령화 시대에 진입하고, 고령층 빈곤을 쉽게 찾아볼수있고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집 1채를 가지고 있고 직장을 다니기는 힘든 상황이라 매달 생활비가 걱정 중이신 분..

김재원 집 위치 어디!? 가격은 얼마!? [내부링크]

편스토랑에 김재원 씨가 나왔는데 집이 너무 예뻐서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더라고요! 뭔가 어딘가 모르게 넓은 느낌의 거실? 왜 아파트에 텃밭이 있어?? 위층은 또 뭐야?? 도대체 뭐지!? 자세한 내용들과 장단점,..

미우새에서 나왔던 깔세란? 뜻과 쓰이는곳 [내부링크]

미우새 박수홍 편에서 오민석이 깔세로 들어가고 이상민과 친구들이 깔깔깔세로 들어간다며 방송에서 거의 처음 나온게 아닌가 싶은 ㅎㅎ 부동산 용어인데 대부분 익숙하지않았던 단어가 아녔을까 했습니다~! 그..

다음, 네이버 부동산에 있는 허위매물 규정과 신고방법 [내부링크]

전세 시장이 핫해지면서 부동산 매물이 없다 보니 간절한 마음에 급하게 찾아다니다 보니 허위매물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부동산에서도 쉽게 부동산 허위매물을 찾아볼 수가..

세대분리 하는방법과 조건 (청약,세금 관련) [내부링크]

세대분리하는 방법과 조건을 알아보시는 이유는 대부분이 청약이나 세금 때문에 세대분리를 알아보실 텐데요 청약을 할 때 무주택자 조건이나, 1세대 1 주택을 유지하기 위함에도 이용되는 절세 방법 중 하나이니..

아파트 분양 계약 무상,유상옵션 가격 종류 정리!! [내부링크]

자동차에서는 옵션 추가 부분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아파트 분양받았을 때도 무상, 유상 옵션이 존재하는데요 계약을 하실 때 옵션을 선택하냐 안 하냐에 따라서 내야 할 금액 또한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우새 박수홍 엄마 집 위치 가격, 오민석 들어가는 아파트 어디? [내부링크]

오민석 집 구하기를 못 보신 분들은 재미를 위해서 미우새 212화를 먼저 시청 바랍니다!!! 오민석은 월세로 살집을 구하고 있었고 박수홍은 엄마 집이 오랫동안 빈집 상태로 매매를 구하고 있던 중에 둘이 만나게..

부동산 직계존속 직계비속 뜻과 범위, 무주택기준 [내부링크]

부동산에서 주택 관련해서 알아보시다 보면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라고 많이 접해보셨을 거예요 등본 내 직계존속, 직계비속도 본인과 마찬가지로 무주택자를 유지해야 한다 세대 내 2 주택이면 세금이 많이 나온다..

부동산 수익형 상가 오피스텔에서 수익률 간단한 계산방법!! [내부링크]

부동산에서 수익형 투자상품은 아파트 투자와는 다르게 매달 수익이 생기는 임대상품들을 말하는데요!! 흔히 오피스텔, 상가 등등이 있겠죠? 여기서 자주 나오는 문구들이 수익률입니다 수익률 7%, 수익률 12% 등..

청약통장 얼마를 넣어야 ? 공공분양 민간분양 1순위 조건 금액 횟수 납입인정금액 [내부링크]

가장 기본적인 재테크로 쓰이고 있는 청약통장! 결혼을 준비할때, 내 집 마련의 꿈을 준비할 때도 항상 필요로 하게 되는 청약통장입니다 일반적으로 부모님의 지인의 추천으로 일하기에도 바빠서 가입만 해놓고..

부동산 규제에서 소급적용 뜻 [내부링크]

여러 가지 규제들에서 소급적용을 한다 안 한다에 많은 관심들이 쏠릴 정도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소급적용의 뜻 - 법률, 규제를 시행하기 전 그전에 있었던 일들까지 적용시키는 것 부동산에서 대입을 시..

주택청약통장 당첨 주의사항과 돈이 필요해도 해지는 절대 NO!!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이용하고 가장 인기 있는 재테크는 바로 주택청약통장입니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대부분 보유 중이시죠 너무 흔하고 흔하다 보니 로또..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방법, 카드로 결제 되나요? [내부링크]

이사를 할 때는 자금 계획을 철저히 세워야합니다!! 이사 갈 집에 대한 돈과, 인테리어 비용이 들어갈 수도 있고요~ 거기에 부수적인 지출로 이사비용과 중개수수료가 있겠습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에 대해서 조..

월세 전세집 고장나면 집주인 세입자 수리비용을 누가 부담할까요? [내부링크]

회사를 옮겨서 집과 멀어지거나, 학교가 멀리있는 경우에는 전세나 월세에서 거주를 해야하는 상황들이 발생하는데요! 생활을 하다보면 집의 가전제품이나, 수도, 난방 등등 중요한 요소들이 고장나는 경우가 발..

경기 광주역 파라곤 경기도 아파트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 광주에 경기광주역이 호재거리로 들어오게 된것은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이라면 거의 다 알정도로 큰 호재거리로 자리매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경기 광주역까지 6~8분거리에 위치한 광주 파라곤 아..

공공 민간분양 1순위 주택청약통장 조건과 매달 납입금액 차이점 [내부링크]

요즘 우리나라에는 나이가 많든 적든 돈이 많든 적든 주택청약통장을 가지고 있지않은 사람을 찾기가 힘들정도로 많은분들이 기초적인 재테크로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정말 모두가 가지고있는게 청약통장이다보니..

주택임대사업자 등록하면 혜택 준다더니 폐지? [내부링크]

저번 연도부터 해서 이번 연도까지 부동산 규제가 엄청나게 추가되고 보완되고를 반복하고 있는 듯합니다 주택을 구매하려는 분들과 주택을 이미 구매하신 분들까지 머리가 너무 복잡하실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불만이 많은 임대차 3법 시행, 소급적용, 월세전환 [내부링크]

2020년 07월 31일 이후부터 새로운 주택임대차 3법이 시행되었습니다 임대차 3법은 무엇인가? 1. 전월세 신고제 - 기존에는 매매와 교환의 거래에만 신고제도가 있었지만 이제부터는 전세 월세를 거래할때에도 의..

경기도권 토지거래허가제 허가구역 추가 검토!? [내부링크]

경기도권에서도 주택을 거래할때 토지거래허가제를 검토하고있다는 뉴스를 혹시 보셨나요!? 토지거래허가제는 많은분들이 아시다시피 삼성동/대치동/청담동/잠실동 구역에서 토지거래허가제를 시행하고있습니다..

일시적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 조건과 절세하는 방법!! [내부링크]

양도세라는것은 양도소득세로 재산을 판매하면서 생긴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내는것을 말하는데요! 다주택자일 경우에는 양도세가 많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더 좋은 주거환경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기위해서 이사..

이 돈 어디서 어떻게 구했어? 주택자금조달계획서 작성방법, 양식, 제출방법, 증빙서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수도권쪽에 주택을 알아보고 계신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주택자금조달계획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택자금조달계획서의 뜻과 취지부터 간단히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주택자금조달계..

미우새 오민석 집 구조 세대분리형 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TV를 보다가 우연히 미우새 배우 오민석씨의 특이한 집 구조가 눈에 들어와서 적으면 많은분들에 궁금증이 해결되겠구나 싶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미우새 오민석씨의 집 구조는 세대분리형..

아파트 층간소음 법적기준과 해결방법, 사후관리제 도입 [내부링크]

공동주택에 살다보면 한번쯤은 층간소음으로 고통을 받아본적이 한번쯤은 있으실텐데요. 저 또한 좀 오래 된 빌라에 거주를 할때 층간소음으로 고통을 받아본적이 한번 있습니다 제 윗층 이웃분들께서는 어린 아..

부동산 재산세 납부기간과 납부방법 간단하게 정리 [내부링크]

재산을 소유하고있으면 재산세를 낸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모르셨다면 이번에 재산세란 무엇인가와 납부기간과 납부방법에 대해서 보시고 많은 도움을 받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재산세란?! 재산세는..

전세자금 지켜주는 SGI HUG의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내부링크]

나의 소중한 전세자금을 잃어버리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수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먼저 전세자금을 잃어버릴수있는 경우와 전세자금을 지켜줄수있는 안전장치인 전세보증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신규분양아파트 규제지역 LTV 중도금대출 잔금대출 절차 [내부링크]

신규 분양아파트를 분양받을 때 꼭 필요한 부분이 LTV비율과 중도금 대출 잔금대출 절차입니다 규제지역인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에서의 LTV비율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중도금 대출과 잔금대출의 금액이 어..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의 장점과 단점 차이점 [내부링크]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마도 인터넷기사를 통해서 많이들 접해보셨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일단 민간택지란, 자이 / 롯데캐슬 같은 민간건설사가 진행하는 아파트들이 들어올수있는 토..

아파트 선분양제, 후분양제 차이점은 뭐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아파트를 분양받으실 계획인 분들과 아파트를 분양받아본 분들이 시라면 선분양제, 후분양제라는 부동산 용어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선분양제는 무엇이고, 후분양제는 무엇이고, 장점 단점은 무엇인지 볼까요!!..

아파트의 저층! 1층의 장점과 단점 쉽게 요약 [내부링크]

내가 살 집을 고른다는 한 두 가지의 조건을 따져야 하는 것도 아니고 1달, 2달 살계획도 아니라서 정말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진짜 적어도 2년, 길면 20년까지도 살아야 할 수 있는 내..

주거전용면적/공용면적/공급면적/계약면적 뜻과 사용처 쉽게 요약 [내부링크]

부동산을 알아보실 때, 특히 모델하우스에서 한 번쯤 들어본 단어들이죠? 상담사분이 주거전용면적, 주거공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이라고 얘기할 때 어떤 게 어떤 면적인지 궁금하실까 봐 뜻을 쉽게 요약해드..

쉽고 재밌는 알아두면 도움되는 부동산 용어 줄임말 뜻 [내부링크]

처음 부동산이나, 모델하우스를 방문했을 때는 알 수 없는 부동산 용어들로 당황하신 적이 있으시죠?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 들은 부동산 용어를 아는 척하면서 상황을 넘기고 핸드폰으로 검색해서 알아봤었던 기..

신규 분양 아파트 입주 전 사전점검체크리스트와 준비물 알아보기 [내부링크]

신규 분양아파트를 계약한 지 어느덧 2년이 지나가고 설레는 마음으로 입주까지의 남은 시간은 2달 정도가 남으셨을 때 아파트 입주 전 사전점검을 진행하러 방문을 하게 되실 텐데요~ 입주 전 사전점검이란 말 그..

부동산 복비 월세, 전세, 매매, 중개 수수료 계산하는방법 ~! [내부링크]

회사나, 학교로 인해서 타지역으로 이동을 해야하는경우! 지금 집의 계약기간 만료로 인해서 이사를 가야하는경우! 우리는 항상 부동산을 들려서 매물을 알아보러 다닙니다 부동산은 매매,전세,월세를 팔고싶은..

2020년 개별공시지가 쉽게 알아보는 조회방법, 뜻 [내부링크]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은 아래에서 알려드리고 먼저 개별공시지가란 무엇인가 뜻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개별공시지가는 양도세, 취득세, 건강보험료 등등의 부..

아파트가 생각보다 좁네? 안목치수 중심선치수 발코니확장합법 뜻과 다른점 [내부링크]

아파트 면적을 잴 때 사용되는 안목치수와 중심선 치수 그리고 발코니 확장 합법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여기에 담긴 3가지 내용은 2000년대 아파트, 2006년대 아파트를 구할 때 좀 더 넓은! 아파트를 구할 수..

상가 임대차보호법 5%, 10년 예비 현직 자영업자가 꼭 알아야할 내용 [내부링크]

코로나가 퍼지면서 장사가 힘들어지고 생활까지도 힘들어진 자영업자분들이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자영업자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영업자분들을 위한 상가 임대차보호법에 대해서 설명을..

아파트 관리비 간단하면서 쉬운 조회 방법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파트에서 거주하는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는 매달 꼬박꼬박 지출되는 금액이라서 부담스럽지 않을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이사계획을 할 때부터 꼼꼼히 따져볼 필요..

신규분양 아파트 계약 - 중도금대출 - 사전점검 - 입주 절차안내 [내부링크]

신규분양 아파트를 분양받으려고 계획을 짜고 계신분들이라면 아파트 계약서 작성부터 중도금대출, 입주사전점검까지 어떤 절차를 가지고 진행되는지 저처럼 궁금하신분들이 계실까해서 준비했습니다! 분양을 받..

m2 제곱미터 평으로 간단하게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m2 제곱미터는 면적을 잴때 사용이되는 면적의 표시단위입니다 3.3m2 제곱미터를 1평이라고 말하며 여기서 1평/3.3m2 제곱미터는 가로1.8m/세로1.8m의 넓이를 가진 정사각형을 말합니다 부동산을 돌아다니거나,..

역전세난, 깡통전세란?!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 침체가 왔을때나, 부동산 규제가 생겼을때 부동산의 가격이 내려가는 경우를 종종 보셨을텐데요. 이런 시기에 뉴스에서 종종 나오는 부동산 용어인 깡통전세, 역전세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

주택 청약 당첨시 주의사항 그냥 포기하면 어떻게 되나요?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 중 주택청약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을 찾기가 힘들 정도로 주택청약은 많은 분들이 관리를 하고 있고 주택청약으로 돈을 번 사람도, 돈을 벌려고 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택 청약..

집을 구할때 쓰는 전세 반전세 뜻을 알아봐요! [내부링크]

이사를 갈때! 직장을 옮겼을때! 결혼을 했을때! 등등 많은 이유들로 집을 구하는일이 종종 생기곤 합니다. 집을 구할때 항상 쓰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쉽게는 월세, 전세, 반전세, 매매 4가지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티스토리는 처음 접하네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는 처음 시작하게 됐습니다~~! 벌써부터 너무 신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