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kas의 등록된 링크

 bakka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건입니다.

6.25 한국전쟁 이야기를 다룬 할리우드 영화, 디보션 후기 [내부링크]

1. 영웅의 일대기. 영화가 아닌 일대기가 등장하네요 넷플릭스 신작 디보션이 2023년 새해를 맞아 공개되었습니다. 미국 해군 최초의 흑인 조종사의 이야기를 다루는데요, 넷플릭스 소개 이야기 자체가 6.25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한다고 되어 있어 무심코 재생을 눌렀다가 설명을 보고 다시 영상을 틀었던 기억이 납니다. 주인공은 제시 L. 브라운 소위의 이야기를 위주로 흘러갑니다. 1950년대를 배경으로 한 여러 드라마가 있었죠. 작년 개봉했던 흑인 야구선수의 이야기인 재키 로빈슨의 영화와도 비슷한 느낌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주인공 제시의 파트너였던 톰 허드너의 시선으로 영화는 시작합니다. 영화의 절반은 흑인인 주인공이 군대 내에서 모멸과 인종차별을 겪으면서 성장하는 이야기로 그리려고 노력한 시도가 보입..

넷플릭스 영화 연상호 감독의 신작, 정이 후기 [내부링크]

1. 아무것도 모르고 봤는데 감독이 연상호 깜짝 놀랐습니다. 무심코 넷플리스에 떠 있길래 클릭해서 보았던 영화가 연상호 감독일 것이라고는요. 연상호 감독님은 다들 아시다시피 부산행으로 유명하신 감독님입니다.(말아먹어서 이야기할수 없는 여러 넷플릭스 상영 영화들도 있지만요) 거기다 잘 몰랐지만 뉴스같은 곳에 고 강수연님이 출연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영화 자체는 솔직히 저예산인 티가 나는 영화입니다. 로케이션도 그렇게 많지 않고, 승리호나 고요의바다에서 보여줬던 것과는 분명 싼티가 나긴 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것들을 모두 감안하더라도, 연상호 감독님 특유의 색채가 영화 전반에 진하게 묻어 있습니다. 다크하면서도 밝은 색감과 인간에 초점을 맞춘 대한민국 색채가 다분히 묻어있는 SF장르라는 것..

넷플릭스 일본드라마, 아리스 인 보더랜드 시즌2 [내부링크]

1. 매력적인 주인공, 일본 스럽지 않은 연출 아리스 인 보더랜드 시즌 1을 본 지 어언 2년이 지났습니다. 시즌 2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어느 순간 시간이 흘러 시즌2가 넷플리스에 등장했습니다. 시즌1에서는 게임 위주로 흘러가다 보니 전반적인 스토리가 눈에 잘 들어오지는 않았었고, 매력적인 주인공도 잘 보이지 않던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즌2는 제작비를 많이 들인 만큼, CG의 완성도가 훌륭했고, 주인공 또한 파격적인 스토리 생략도 있었으며 매력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스토리 자체는 일본 드라마 특유의 너무 과한 연출이 없었고, 조금 과하다 싶은 부분 또한 인정하고 수용할 정도로 크게 거슬리지는 않았습니다. 일본에서 망한 영화나 드라마들을 보면(특히 게임과 ..

넷플릭스에 드디어 등장한 영화 "공감" 후기(2022) [내부링크]

1. 원작보단 못하지만, 새로운 시대를 잘 그려낸 작품 지난해 개봉했던 영화 동감이 넷플릭스에 드디어 올라왔습니다. 유튜브나 다른 매체를 통해 많이 소개되었었던 영화인데요, 2000년에 개봉했던 유지태 김하늘 주연의 영화 “동감”을 리메이크해 2020년대를 배경으로 새롭게 만들어졌습니다. 2000년에 개봉했던 영화는 1979년의 여자(김하늘)과 2000년의 남자(유지태)가 HAM이라는 아마추어 무선통신기기를 통해 연결되는 내용이었습니다. 반면 2022년 개봉한 영화는 1999년의 남자와 2022년의 여자가 만나게 되는 내용입니다. 전작보다 못하다는 평이 있지만, 실제로 영화를 보게 된다면 여진구와 조이현의 재미있는 연기들로 웃음짓게 됩니다. 영화를 보는 1980~90년대 생들이라면 그때 시대 배경에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