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ahk의 등록된 링크

 balah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주민센터 가지 않고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사를 하면 제일 먼저 하는것 중 하나가 바로 전입신고입니다. 바쁜 직장인들에게 있어 평일 낮에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것은 여간 녹록치 않은데요.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집이나 회사 근처에 주민센터가 있다면 그나마 낫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전입신고는 당장해야 하는 것임에도 차일피일 미루기 쉽상입니다. 그래도 다행스러운 것은 전입신고는 인터넷으로 진행할 수 있으므로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전입신고의 의미는 다들 아시겠지만 그 뜻을 한번 짚어보겠습니다. 전입신고는 내가 이 집에 정식으로 들어와서 거주한다는 것을 신고하여 국가에 증명을 하는 방법입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거주지를 옮길 때 새로 살게 된 곳의 관할 관청에 그 사실을 알리는..

예쁜 네이버 나눔글꼴 다운받고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문서작업을 할 때 보통 어떤 글씨체를 쓰시나요? 저는 네이버에서 만든 나눔글꼴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예전에는 나눔고딕체를 주로 쓰다가 요새는 나눔스퀘어 글씨체를 자주 쓰곤 합니다. 참고로 지금 여러분이 보고 계신 이 블로그의 글꼴은 나눔고딕체입니다. 얼마전 노트북 하나를 새로 구입했는데, 나눔글씨체가 없었고, 이 나눔글꼴을 새로 설치하면서 겪었던 과정들을 차근차근 설명해보겠습니다. 글꼴 다운 후 설치방법을 모르는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나눔글꼴 다운 받는 방법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서 나눔글꼴이라고 검색한 후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사이트 링크를 클릭합니다. 혹은 아래 링크를 통해 곧바로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실 수도 있습니다. 나눔글꼴 다운받기 : https://hange..

티스토리 블로그 다시 시작 [내부링크]

2019년에 큰 맘 먹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얼마 하지 못하고 포기했다. 하지만 별도로 키우던 네이버 블로그는 큰 성과를 거뒀다. 3년간 열심히 키운 결과 애드포스트 광고수익은 연간 2천만원을 얻었고, 그 외 블로그를 통해 얻고 있는 다른 수익은 연간 6천만원을 달성했다. 하지만 하나의 블로그만 운영해서는 리스크가 너무 많다 그렇기에 나는 채널을 늘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일전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끝내 받지 못했지만 가까운 시일내로 애드센스 승인을 꼭 받고 싶다. 일단 승인을 받으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엄청난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애드포스트 수익보다 애드센스 수익이 더 늘어나는 날도 오겠지. 그런 날이 올 때까지 화이팅!

어도비 스톡(Adobe Stock) 구독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PDF 전자책을 발행하면서 메인으로 쓸 이미지를 구해야 했습니다. 그 밖에도 별도로 관리중인 네이버블로그의 스킨도 꾸밀겸 난생 처음으로 유료 이미지를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알게된 유료 이미지 서비스는 '어도비 스톡(Adobe Stock)' 입니다. 고퀄리티의 이미지에 대한 라이센스 구매 및 이미지 다운로드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특히 신규 가입시 한달간 무료로 이미지 10개를 구매할 수 있다니 솔깃했습니다. 참고로 가입시 결제정보(카드번호 등)을 입력하도록 되어 있어 한달이 지난 시점부터는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따라서 한달 무료 기간만 이용하실 분이라면 이 기간을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저 역시 월 결제금액 37,400원이 다소 부담스러워 한달이 되기 전 구독 해지를 ..

네이버 고지서 - 네이버페이로 세금 간편하게 내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로 세금을 납부한다고?! 그것도 10% 할인해서?!" 네이버를 통해 쇼핑을 한 사람들은 한번쯤 네이버페이로 결제해본 적이 있을겁니다. 네이버페이를 충전한 적이 없다고 하더라도 네이버에서 쇼핑할 때마다 마일리지처럼 페이포인트가 쌓이고 이게 꽤 쏠쏠하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셨을 거예요. 게다가 네이버페이를 통해 간편결제를 등록해둔 사람이라면 온라인상에서 쇼핑할 때 엄청 편하다는 것을 느끼셨을겁니다. 그런데 쇼핑하는 것처럼 네이버로 세금을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기존에는 우편으로 세금고지서를 받고 지정된 가상계좌에 납부할 세액을 입금해야했습니다. 이 과정이 번거롭가 귀차니즘으로 미루다가 납기일이 지나버린 경험 한번쯤은 있으실겁니다. 또한 한번 받은 고지서는 마냥 버리기엔 찝찝해..

중고나라 vs 당근마켓 어디가 먼저 팔릴까? - 스탠드 중고거래 후기 [내부링크]

중고나라.. 다들 아시죠? 아마 웬만한 사람들은 한번쯤은 중고나라를 통해 중고거래를 해 본 경험이 있을겁니다. 네이버 카페 회원수 1위이자 엄청난 사람들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카페 중고나라. 그런데 당근마켓이라는 앱을 알고 계시나요? 아마 아는 분들도 있고 모르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중고나라 카페는 부동의 1위 중고거래 플랫폼이고, 당근마켓은 떠오르는 신성 중고거래 플랫폼입니다. 저는 그동안 중고나라 카페를 통해 적지않은 중고거래를 해왔었고 대부분 원활하게 잘 거래했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스탠드를 중고로 팔려고 중고나라에 4만원에 올렸었는데 가격이 비싸서인지 아무런 연락도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 절반 가격인 2만원에 다시 내놓을려고 하던 찰나에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당근마켓에도 내놓..

인스타그램 ID 해킹(도용) 시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 메일함에 인스타그램으로부터 아래와 같은 메일이 하나 와있었습니다. 바로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기기에서 로그인이 되었다는 안내 메일이었던거죠. 메일 제목만 봐도 단숨에 인건 내가 한 로그인이 아니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왜냐면 저는 평소에 IE 브라우저를 거의 쓰지 않기 때문이죠. 가끔 업무적으로나 관공서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있어 불가피한 상황 외에는 항상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만 씁니다. 즉, 제가 하지 않은 로그인 시도가 인스타그램에서 감지되어 계정의 본 주인인 저에게 노티를 준 것이지요. 물론 이 인스타그램 계정은 제가 예전에 만들어놓기만 하고 전혀 사용하지 않는 계정이었습니다. 사진을 올린적도 없고, 팔로우나 팔로잉을 한 계정도 없는 휴면계정이나 다름없는 계정이었지만 그래도 제 계..

당신이 해킹과 도용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사실 (Feat. 토스) [내부링크]

몇달 전 토스(TOSS)에서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부정 결제 사고가 있었습니다. 1,700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거대 서비스인만큼 연일 언론보도에서 뜨겁게 다루어지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토스가 뚫렸으니 나도 피해보지 않도록 어서 탈퇴하자고 하면서 탈퇴 붐이 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것은 토스 입장에서는 꽤 억울한 일인 것 같습니다. 정확히 이야기하면 저는 토스(TOSS)는 잘못한게 없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만일 잘못한게 있다면 그것은 토스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간편결제 시스템의 근본적 문제가 있는 것이지요. 여러 언론보도와 사람들의 이야기들을 보면 꽤 거슬리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바로 "뚫렸다", "유출", "해킹" 입니다. 이는 엄연히 틀린 표현입니다. 만약 진짜로 토스의 보안이 외..

넷플릭스 아이폰 앱에서 해지 못하는 이유와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이용하시나요? 그것도 유료로요~ 그동안 우리나라 시장에서는 온라인상에서 영상 컨텐츠를 유료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인색한 편이었는데요 과거 MP3 음원이 이 인식을 깨는데 수년이 걸렸었고, 최근에는 영상 관련해서는 넷플릭스가 이 인식을 깨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엄청난 퀄리티를 가진 드라마, 영화, 예능 등을 한달 구독 결제로 마음껏 볼 수 있는 넷플릭스. 넷플릭스 컨텐츠들의 퀄리티와 작품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사람들이 영상 컨텐츠를 이용하는데 기꺼이 돈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저 역시 '킹덤' 이라는 드라마를 넷플릭스를 통해 처음 접하면서 이틀만에 전 편을 다 봐버릴 정도로 재밌게 이용했었는데요. 한번 드라마에 빠져버리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라서 한창 공부를 하던 시절에 넷플릭스 구독을 ..

카카오톡에 음란물을 올리면 어떻게 될까? 직접 테스트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얼마전 N번방 사태로 인해 인터넷사업자들의 음란물 관리에 대한 책임이 강화되었습니다. 사실 문제는 해외 서비스인 텔레그램, 트위터, 텀블러 등이 음란물의 성지가 되어있지만 현실적으로는 국내 사업자 특히 네이버나 카카오같은 포털업체에 대한 책임이 강화되었습니다. 특히 N번방 방지법으로 인해 국내 인터넷사업자가 이에 대한 관리 소홀이 확인되는 경우 엄청난 과장금을 먹을 수 있는 상황이 되었고, 이에 대비한 여러가지 정책적/기능적 방안들을 검토중에 있는 것으로 압니다. 특히 카카오가 선제적으로 대응을 했는데요. 카카오가 가장 첫번째로 진행한 것은 바로 음란물 및 성착취물에 대한 규정 명문화 입니다. 지난 6월 ‘타인의 성착취 행위 금지 및 아동·청소년 성보호 관련 조항’ 신설했고, 그 내용은 아래와 같..

유튜브 프리미엄 아이폰에서 쉽게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많이들 이용하시죠? 아마 이제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있어 카카오톡 다음으로 많이 쓰는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카카오톡보다 훨씬 많이 쓰고 있구요. 혼자 밥먹을 때, 컴퓨터 할 때, 지하철에서 이동할 때, 그리고 잠자기 전... 항상 유튜브를 시청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그래서인지 유튜브 프리미엄을 신청할지 몇달을 고민했었습니다. 와이프는 매달 돈을 지불하고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는데, 저는 그게 내심 부러웠었거든요. 최근에는 시간이 좀 많이 나게 돼서 유튜브 보는 시간이 더욱 늘어든 탓에 무료 이용기간 1개월만 일단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신청했었고 한달이 넘어가서 자동 결제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해지 신청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해지하는 방법에 ..

싸이월드는 어쩌다 몰락했을까? - 2편 [내부링크]

앞선 포스팅에서는 싸이월드가 왜 몰락했는지에 대해 사람들이 얘기하는 대표적인 유형 3가지에 대해 정리했었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싸이월드의 몰락의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앞선 포스팅 1편에 대해 참고차 링크 달아볼게요. https://balahk.tistory.com/7 싸이월드는 어쩌다 몰락했을까? - 1편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싸이월드에 대해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어떤 이야기였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궁금해 해주세요ㅠㅠ) https://balahk.tistory.com/6 싸이월드를 아냐구요? 내가 아.. balahk.tistory.com 제가 감히 생각하는 싸이월드 몰락의 원흉은 싸이월드 방명록의 "비밀이야" 기능입니다. 동시에 네..

싸이월드는 어쩌다 몰락했을까? - 1편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싸이월드에 대해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어떤 이야기였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궁금해 해주세요ㅠㅠ) https://balahk.tistory.com/6 싸이월드를 아냐구요? 내가 아는 SNS 중에 최고였어요. 2000년대를 주름잡던 토종 SNS 싸이월드. 아마 지금의 30대~40대 성인이라면 싸이월드 안해본 사람을 찾기 힘들겁니다. 일촌, 도토리, 파도타기, 방명록, 미니미, BGM 등 수많은 히트어와 히트기능을 낳은 싸이월.. balahk.tistory.com 이번 포스팅은 싸이월드의 몰락에 대해 좀 더 깊이있게 다뤄보고자 합니다. 포털(NATE)과 메신저(네이트온) 그리고 SNS(싸이월드)를 모두 가지고 이들을 결합하여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한 SK커뮤니케이션..

싸이월드를 아냐구요? 내가 아는 SNS 중에 최고였어요. [내부링크]

2000년대를 주름잡던 토종 SNS 싸이월드. 아마 지금의 30대~40대 성인이라면 싸이월드 안해본 사람을 찾기 힘들겁니다. 일촌, 도토리, 파도타기, 방명록, 미니미, BGM 등 수많은 히트어와 히트기능을 낳은 싸이월드. 당시에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란 표현이 없었고, 그냥 미니홈피 라는 단어로 통하던 시절이었죠. 당시 아이러브스쿨, 다모임 등의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독보적인 위치에 올라 한시대를 풍미했던 싸이월드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SNS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 마저도 싸이월드를 벤치마킹 했다고 했을 정도로 위대한 서비스였던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20살이던 2004년 처음으로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개설했었고, 친구들과 소통하고 썸녀의 ..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하는 방법, 참 쉽죠잉? [내부링크]

앞서 두개의 포스팅을 통해 네이버 아이디 해킹 원인 및 방지하는 수단에 대해 소개했었는데요. 어쩌다보니 총 3개의 시리즈 포스팅이 되었는데, 오늘은 이전에 이야기 한 네이버 2단계 인증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당신의 네이버 아이디가 해킹 당하는 이유 #2. 네이버 2단계 인증 - 내 아이디를 지키는 가장 강력한 방법 #3.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하는 방법 오늘은 마지막 세번째 포스팅인 2단계 인증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전 시리즈는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2. 참고 포스팅 : https://balahk.tistory.com/3 당신의 네이버 아이디가 해킹 당하는 이유 많은 분들이 네이버를 이용하면서 아이디를 해킹당해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내가 로그인..

네이버 2단계 인증 - 내 아이디를 지키는 가장 강력한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를 이용하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보고 당황한 적이 있을겁니다. 바로 네이버 보호조치 또는 이용제한 화면입니다. 왼쪽 화면은 보호조치 화면이고, 오른쪽 화면은 이용제한 화면입니다. 이 두개의 공통점은 아이디가 도용이 됐다는게 네이버에서 감지되어 아이디가 잠겼다는 것이고, 차이점은 왼쪽 화면은 도용으로 인한 비정상적인 행위가 감지된 경우이고, 오른쪽 화면의 경우 도용으로 인해 불법성 또는 스팸성 게시물이 남겨져 이를 네이버에서 조치했다는 의미입니다. 즉, 하나는 도용이 의심된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도용이 확인이 되었다는 의미에서 차이가 있을뿐 도용이 되었다는 사실은 같습니다. 이 화면이 뜨면 보통 "아 내 아이디가 해킹 당했구나" 라며 불쾌감을 느끼기 마련입니다. 게다가 이 보호조..

당신의 네이버 아이디가 해킹 당하는 이유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네이버를 이용하면서 아이디를 해킹당해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내가 로그인한 적이 없는데 타인에 의해 로그인이 됐다거나, 내가 작성하지 않은 스팸성 글이 작성된 경험 같은 것들 말이죠. 사실 이는 네이버가 해킹을 당해서가 아닙니다. (네이버는 단 한 번도 해킹을 당하는 등 보안사고가 없었습니다.) 각 개인이 자신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누군가에게 탈취당했기 때문입니다. 즉, 정확히 말해 해킹이 아니라 '도용'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탈취된 것일까요? 가까운 가족이나 지인이 내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몰래 알아내서일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러한 경우는 흔하진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세 가지 유형 중 하나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 네이버와 똑같은 아..

나의 첫 포스팅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처음이네요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