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obobs의 등록된 링크

 baobob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8건입니다.

라듐이란? [내부링크]

라듐이란? 특징 1 주기율표의 2부, 알칼리 토금속의 방사성 요소 훨씬 더 강합니다. (3 백만 번)같은 질량의 우라늄보다 방사능이 더 강해 방사능 연구가 한창이었습니다. (복사선과 정확히 같은 어원학) 동위 원..

악티늄이란? [내부링크]

악티늄이란? 정의 원자 번호 89를 가진 악티늄의 헤드 요소입니다. 특징 1 악티늄은 방사성 특성이 있는 자연 방사성 원소입니다. 화학적 특성은 은빛과 어두운 곳에서 빛을 발하는 란탄과 유사하며 방사능에 의해..

토륨이란? [내부링크]

토륨이란? 정의 원자 번호는 90입니다. 납과 마찬가지로 둔합니다. 특징 1 1815년 스웨덴 과학자 베르셀리우스는 노르웨이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그것은 1917년 북유럽 신화에서 토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프로트악티늄이란? [내부링크]

프로트악티늄이란? 정의 악티늄 원자의 종류, 원자 번호 91. 특징 1 20 개의 동위 원소는 은의 방사성 원소에 방사성 특성이 있습니다. 1918년 독일의 화학자 한과 미트 너는 피치 혼합물에 방사성 물질이 포함되..

우라늄이란? [내부링크]

우라늄이란? 정의 원자 번호 92의 종류인 악티늄 원자입니다.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방사성 원소 중 하나; 결정 구조는 사각형이며, 공간 그룹은 CACM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원소 중 가장 큰 원자 번호를 갖는 원..

넵투늄이란? [내부링크]

넵투늄이란? 특징 1 넵투늄은 수십 톤의 우라늄 원자력 발전을 만들어 1년 동안 사용했던 후 핵연료봉에 남아 있습니다. 은백색 금속 원소, 첫 번째 트랜스 우라늄 원소는 인공적으로 만들어졌고 세 번째 인공 원..

플루토늄이란? [내부링크]

플루토늄이란? 정의 93번째 원소인 넵투늄이 발견됐을 때 94번째 원소로 이미 존재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당시에는 관측되지 않았습니다. 1940 년에 질량 238의 동위 원소는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의 시보고 맥밀..

아메리슘이란? [내부링크]

아메리슘이란? 정의 원소의 일종인 원자 번호 95. 캘리포니아 대학의 글엔 시보 그는 원자로인 은빛 빛나는 금속을 사용하여 플루토늄 중성자를 조사하여 생산되는 인공 원소로, 원소 이름에서 기원은 아메리카 대..

퀴륨이란? [내부링크]

퀴륨이란? 정의 원소의 일종인 원자 번호 96. 중성자는 우라늄 (반응기) 또는 플루토늄 (실험실)과 충돌하며 악티늄 기반 원소가 생산됩니다. 특징 1 플루토늄처럼 방사능이 강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 요소입니다..

버클륨이란? [내부링크]

버클륨이란? 정의 원자의 일종인 원자 번호 97 특징 1 이 원소는 방사능을 가지고 있으며 고온에서 쉽게 산화되는 금속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메리카늄은 1944년에 만들어졌지만, 사이클로트론에서 실험량을 얻는..

캘리포늄이란? [내부링크]

캘리포늄이란? 정의 원자 번호 98의 종류인 악티늄 원자입니다. 특징 1 캘리포니아와 같은 초 우라늄 원소는 주로 연구 목적으로 사용되지만, 캘리포니아-252는 g 당 237만 중성자를 씻어내는 특성을 이용하며 원..

아인슈타이늄이란? [내부링크]

아인슈타이늄이란? 정의 석영집 내부에서 무너져내리며 빛을 발하는 아인슈타이늄 원자 번호 99를 가진 악티늄 원소의 일종; 이름의 기원은 20세기 최고의 물리학자인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입니다. 특징 1 1952년..

페르뮴이란? [내부링크]

페르뮴이란? 정의 원자 번호가 100인 악티늄 원자의 일종; 원소 기호 Fm 특징 1 페르뮴은 1952년 미국에서 시행된 수소폭탄 실험에서 얻은 재에서 아인슈타인과 함께 검출된 원소입니다. 아인슈타인과 마찬가지로..

멘델레븀이란? [내부링크]

멘델레븀이란? 정의 액체 염기 원소의 일종, 원자 번호 101 특징 1955,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의 60인치 사이클론은 아인슈타인에서 하룻밤 사이에 충돌하는 알파 라인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실험에서..

러더포듐이란? [내부링크]

러더포듐이란? 정의 슈퍼악티늄 원소, 원자 번호 104 특징 1 사포 동위 원소는 방사성 붕괴 특성과 딸핵의 붕괴 생성물 또는 방사성 붕괴를 통해 검출되고 확인되지만, 사포 동위 원소의 반감기는 거의 몇 초 길이..

더브늄이란? [내부링크]

더브늄이란? 정의 1967년 러시아 모스크바 두부 나의 JERI에서 아메리카와 네온을 충돌시켜 105번째 요소가 생산되었습니다. 특징 1 책임에서, dubnium -268은 104년 이후 가장 긴 반감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시보귬이란? [내부링크]

시보귬이란? 정의 원자 번호 106, 기호 Sg. 세 번째 super actinium 원소, 7 사이클 6 (family 6B)의 전이 금속 원소. 특징 1 이전 요소인 두브니움을 포함한 일부 요소는 발견 그룹이 각각 명명권을 행사함에 따..

보륨이란? [내부링크]

보륨이란? 정의 주기율 그룹 7에 속하는 합성 원소는 화학 희유금속인 레늄과 유사한 Bh의 원소 기호와 107의 원자 번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특징 1 이 책의 발견자는 독일의 중이온 연구소가 되었..

하슘이란? [내부링크]

하슘이란? 정의 주기율 그룹 8에 속하는 트랜스 우라늄 원소, 원소 기호는 Hs입니다 특징 1 그것은 1984년 독일 다름슈타트의 헤지 이온 연구소에서 만들어진 108번째 요소였습니다. 이때 알파를 붕괴시키는 동위..

마이트너륨이란? [내부링크]

마이트너륨이란? 정의 트랜스 우라늄 원소에 속하는 합성 원소에 원소 기호 Mt 원자 번호 109 및 원자량 268을 갖는 사이클 테이블 특징 1 이 미토니즘은 1982년 독일 중이온 연구소의 연구팀에 의해 인공적으로..

다름슈타튬 [내부링크]

다름슈타튬이란? 정의 원자 번호 110을 갖는 원소 기호 D 특징1 1994년 독일 중이온연구소 연구팀은 중이온 가속기에 가속된 니켈 62와 납 208과 충돌해 원자량 269의 새로운 원소를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Dalmsta..

뢴트게늄이란? [내부링크]

뢴트게늄이란? 정의 원자 번호 111. 모든 동위 원소는 반감기가 짧은 인공 방사성 원소입니다. 특징1 이 이름의 기원은 2004년 토겐의 X선 발견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X 선을 발견한 빌헬름 콘라트겐이었습니다..

코페르니슘 [내부링크]

코페르니슘이란? 특징 1 그 이름의 기원, 원자 번호 112. 제 돈 솔을 옹호한 천문학자 코페르니쿠스; 그리고 참고로 공식 이름으로 등록된 2월 19일은 코페르니쿠스의 생일입니다. 원래 제안된 기호는 CP 엮지만..

니오늄이란? [내부링크]

니오늄 니오늄 특징 1 2004년 9월 28일, 일본의 RIKEN은 약 80일 동안 아연 핵이 비스무트 핵에 충돌하여 Unundtrium 원자 중 하나를 발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원자는 0.000344초 동안 존재했고 핵분열로 사라졌..

플레로븀이란? [내부링크]

플레로븀이란? 정의 원자 번호 114 이 이름의 기원은 러시아 두부나 연구소의 설립자인 조지 니콜라 비치 자유로 프(1913.3.2~1990.11.19)로, 도브와 연구소는 이미 노라는 이름의 관계에서 설립자의 이름을 사용..

모스코븀이란? [내부링크]

모스코븀이란? 정의 IUPAC 명명법에 따라 잠정적으로 Unum Pentium이라고 불렸지만 2016년 6월 8일에 공식 이름으로 등록되었으며,이 이름은 Donna Institute가 있는 모스크바에서 유래했습니다. 특징1 2004년 2월..

테네신이란? [내부링크]

테네신이란? 정의 원자 번호 117. 이름은 Oak Ridge 국립 연구소와 Vanderbilt University가 있는 미국 테네시 주에서 유래했습니다. 특징 1 2010년 미국과 러시아의 연구원들은 칼슘-48과 함께 바크륨-249와 충돌..

오가네손이란? [내부링크]

오가네손이란? 정의 오가네슘이 아닌 불활성 기체 원소는 접미사에 있는 오가네 손이 되었습니다. Oganeson으로 명명되기 전에, 모스고비움 또는 모스고비움 (Mk) 또는 프리올륨 (FY)이 제안되었다. 모스고 (MC)는..

수은 [내부링크]

수은이란? 정의 원자 번호 80번이며, 기호는 Hg를 사용합니다. 수은은 실온에서 액체로, 실온에서 액체로 흐르고, 고대부터 신비한 물질로 여겨왔습니다. 실온에서 액체인 물질 중 가장 밀도가 높은 물질이기도 합..

백금 [내부링크]

백금이란? 정의 백금은 주기율표 10족에 속하는 백금족 원소입니다. 아름답고 부식되지 않은 최고의 귀금속인 백금은 지각 중량의 약 1 ppb(1x10-7%)를 차지하는 희귀한 원소로, 은(Ag)의 약 1/100, 금의 약 4분의..

이리듐 [내부링크]

이리듐이란? 정의 이리듐은 주기율표 제9족 에 속하는 백금족 원소입니다. 소금 수용액이 약간의 색상을 나타내기 때문에 그리스어 Iris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결정구조는 면 중심의 입방 격자 구조로 자..

[내부링크]

은이란? 정의 귀금속으로 들어가는 은박 금속인 전이금속 원소의 일종으로 가공은 양호하지만, 금보다 가격이 낮아 공예품으로 쓰입니다. 열전도율이 가장 높은 금속이지만 대량으로 쓰는 데는 비용이 많이 들기..

[내부링크]

납이란? 정의 푸른 밝은 은백색 금속 요소 금속의 중간에 무거운 축에 고정되고 개방되어 큰 전기적 특성과 작은 연성을 하고 있습니다. 공기는 표면에 강하고 일정한 용해점이 낮은 어두운 회색 산화물 필름을 생..

셀레늄 [내부링크]

셀레늄이란? 정의 기호는 Se며 원자 번호는 34로 사용됩니다 1817년에 베르셀 룰리 우스와 간은 황산에서 텔루륨과 유사한 원소를 발견했습니다. 이 원소는 화학적 특성 측면에서 텔루륨과 매우 유사하게 달을 의..

아연 [내부링크]

아연 푸른 흰색 금속이며 아연은 고대부터 알려진 요소입니다. 1746년 Marc 그래프가 아연 분리에 성공했기 때문에 대규모 산업 생산이 가능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사람, 동물과 식물에서 필수적인 요소이며 효소..

규소 [내부링크]

정의 기호는 Si이며 지구 지각의 원소 중 산소 (46%)의 질량 분율의 약 28 %를 가지고 있으며 우주에서 8 번째로 많은 원소입니다. 융점은 1414도, 끓는점은 3265도,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지구 상에서 실리콘은..

알루미늄 [내부링크]

정의 원소 기호 Al로 사용되며 원자 번호는 13입니다. 알루미늄은 은백색과 가벼운 금속이며 지각 구성 요소 중 철 이상이며, 따라서 금속 요소 중 가장 일반적인 요소이며 실리콘과 함께 많은 광물의 골격을 이루..

마그네슘 [내부링크]

정의 알칼리 토금속의 금속 원소는 불을 붙이면 산화마그네슘으로 변하고 매우 밝은 흰색 빛을 주기 때문에 섬광탄에도 사용됩니다. 마그네슘은 광석과 바닷물뿐만 아니라 지구 위에서 8번째로 높은 원소에서도 얻..

탄소 [내부링크]

정의 원소 기호 C, 원자 번호 6이다. 흑연의 결정 구조는 지구 상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며 다이아몬드, 흑연, 기타 유기체, 화석 연료 및 다양한 플라스틱과 같은 고분자 화합물의 형태로 시작하는 많은 분야에서..

산소 [내부링크]

정의 산소는 실온에서 가장 안정한 동위 원소인 산소 O와 2 원자 분자 O2를 모두 뜻하기 때문에 혼합을 피하고자 산소 원소와 산소 분자(가스 산소)로 나뉘어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산소는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헬륨 [내부링크]

정의 불활성 가스의 첫 번째 원소이며 실온에서 가스로 존재하고 단원자 분자인 불활성 가스입니다. 우주 전역의 수소의 다음 공통 원소는 물질입니다. 이것은 우주 전체의 질량의 24%를 차지합니다. 수소가 가장..

수소 [내부링크]

정의 지금까지 인간이 발견한 원소 중 가장 풍부하고 가볍고 단순한 구조를 가진 원소이며 원자 수가 가장 적습니다. 수소가 처음 발견되었을 때 연소와 플로지스톤이 방출될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수소의 발견..

흑점 [내부링크]

흑점 대류는 자기장 때문에 방해를 받고, 평균 태양 표면 온도보다 낮고 검은색으로 보이는 부분, 평균 태양 표면 온도는 약 5,800K(켈빈)이지만 흑점 온도는 약 4,000K입니다. 흑점의 변화는 11년의 작은 기간과..

천동설 [내부링크]

천동설 천동설 이론은 움직이지 않는 지구가 우주의 중심에 있고, 그 주변의 태양과 달, 그리고 그때까지 발견된 다섯 개의 행성이 지구를 주위를 공전한다는 천동설 이론(지구중심 이론)입니다. 천동설의 역사 프..

백색왜성 [내부링크]

백색왜성 백색 왜성은 상대적으로 작은 질량을 가진 별이 수명을 모두 가지고 있는 후에 남은 잔재물입니다. 태양과 같은 큰 질량을 가진 별들은 연료가 고갈된 후 모든 외부 층을 우주로 날아갈 행성의 성운 상태..

구상성단 [내부링크]

구상성단 수십만 개의 별이 구형으로 밀도가 높은 형태의 성단입니다. 새로 태어난 젊은 별의 수에 걸쳐 산발적인 성단과 달리, 구상성단은 이미 오래전에 별의 탄생이 중단되었기 때문에 약 100억 년 동안 오래된..

초신성 [내부링크]

초신성 신성 별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씻어내는 별들의 폭발을 불러냅니다. 신성한 것의 이름은 빛이 새로운 별처럼 보이기 때문에 주어지지만, 실제로 평생을 가진 별들은 폭발하고 거대한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주계열성 [내부링크]

주계 열성 주계 열성 별은 별의 수명 대부분을 차지하는 별의 진화 단계 (약 90%)입니다. 그러나 별일 수 있는 최소 질량은 태양의 약 7%이며, 물질이 이보다 적으며 일련의 갈색 왜성의 대상이 아닙니다. 이 기간..

적색 왜성 [내부링크]

적색왜성 적색 왜성은 태양의 7.5%에서 50%의 질량을 가진 작은 주 계열 별이라고 불리는 단어입니다. Hertzsprun-Russell 차트에 따르면 적색 왜성의 스펙트럼 유형은 어두운 K에서 M까지이며 표면 온도가 3800..

중성자별 [내부링크]

중성자별 중성자별 은 초신성 폭발 후 남은 별의 핵이 중력 붕괴로 퇴화하고 원자의 핵과 전자가 결합하여 중성자로 변하여 만들어진 별입니다. 중성자별의 특징 평균 지름은 약 16km, 심지어는 큰 크기의 중성자..

대기권 [내부링크]

대기권 대기권은 행성을 둘러싼 가스층이 존재하는 지역입니다 대기권은 별의 인력에 의해 포착된 가스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두께는 중력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대기는 태양 복사 에너지를 동시에 흡수하..

[내부링크]

달 달은 지구 상에 존재하는 유일한 영구적인 자연 위성이며 태양계 위성 중 5번째로 크다. 행성 크기 다음으로 가장 큰 자연 위성이다. 지구 중심에서 달의 중심까지의 거리는 평균 384,400km로 지구 지름의 30배..

태양의 대기 [내부링크]

태양의 대기 태양의 표면은 주로 채광 구역, 대류 층, 방사선 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채굴 구역은 우리의 보이지 않는 태양의 표면이며, 그 아래로는 태양이 가시광선으로 불투명해진다. 가시광선은 광구보다 높은..

목성의 구조와 대기 [내부링크]

목성의 대기와 구조 목성의 상층 대기는 약 88-92%의 수소와 8-12%의 헬륨으로 이루어져 있다. 목성의 질량 기반 대기는 약 75%의 수소와 24%의 헬륨으로 구성되며, 그 외 몇 가지 남아 있는 원소로 이루어져 있다..

화성의 대기와구조 [내부링크]

화성의 대기와 구조 화성의 대기의 대부분은 이산화탄소로 이루어져 있다. 평균 기압은 101.3킬로 파스칼의 약 0.6%로 약 600파스칼의 대기의 평균 기압이며, 규모 고도는 약 11km이다. 화성의 대기압은 고도에 따..

유성 [내부링크]

유성 우리는 가끔 하늘을 보면 아주 작은 빛이 빠른 속도를 내며 하늘을 일직선으로 가로지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보고 사람들은 흔히 "별똥별"이라고 부르는데요 사실 정확한 명칭은 "유성"입니다. 이..

우주정거장 [내부링크]

우주정거장 우주정거장은 인간이 우주로 진출하기 위해 우주왕복선에 사람과 장비를 싣고 이곳에서 정비되기 때문에 우주진출을 위한 전초기지로 활용되고 있다. 그동안 우주정거장은 인간이 우주에 적응할 수 있..

암흑물질 [내부링크]

암흑 물질 우주에 널리 퍼져서 분포하는 물질로 빛과 상호작용을 하지 않고 질량을 가지는 물질이다. 암흑물질이 분포하는 곳에서는 중력에 의한 일반 상대성 이론의 영향으로 주위의 별과 은하의 움직임이 흐트러..

허블우주망원경 [내부링크]

허블 우주망원경 허블 우주망원경(HST)은 1990년 지구 저궤도로 발사된 우주망원경으로 현재도 운용되고 있다. 허블 망원경은 최초의 우주 망원경은 아니지만 가장 크고 널리 사용되는 우주 망원경 중 하나로 천문..

보이저호 [내부링크]

보이저호 보이저 계획은 외부 태양계 연구를 위한 보이저 1호와 2호 우주선을 만들어 미국이 시작한 과학 프로젝트로써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을 탐사했다. 두 탐사선 모두 1977년 당시, 행성들의 위치가 일..

항성 [내부링크]

항성 현대 천문학에서 별은 태양처럼 자신의 중력에 의해 묶여 있으며, 핵융합 반응을 통해 열을 생성하여 빛을 발산하는 몸을 의미한다. 퀘이사는 별처럼 천체 위를 거의 움직이지 않고 점처럼 보이지만 태양처럼..

우주복의 원리 [내부링크]

우주복의 원리 우주는 우리가 사는 지구와는 매우 다르다. 진공상태로 인해 대기압이 적용되지 않는 곳이며, 태양열은 극도의 고온과 극저온을 반복함으로써, 섭씨 수백 도까지 올라간다. 우주 먼지와 전자파, 방..

별자리의 역사 [내부링크]

별자리의 역사 별자리들은 물체, 사람, 동물을 천구에 투영된 별과 연관시키기 위해 붙여진 이름이다. 이 때문에 별자리들은 문화마다 시시각각 다르기 때문에 다른 이름으로 불려졌다. 현재 88개의 별자리는 국제..

타이탄 [내부링크]

타이탄 타이탄은 토성의 위성이다. 지구로 비유하자면 바로 우리에게 친숙한 달이다. 또한 토성의 위성 중에 가장 크며, 천문학자들은 이곳이 유일하게 두꺼운 대기를 가진 곳이며 운계 지역과 매우 유사하다고 관..

아폴로 11호 [내부링크]

아폴로 11호 “이것은 한 인간에게는 한 걸음이지만 인류에게는 위대한 도약이다.”1969년 7월 20일. 달에 첫발을 내디딘 닐 암스트롱의 말이었다. 이날 미국의 아폴로 11호는 세계인들이 TV를 시청하면서 달에 착..

케플러 법칙 [내부링크]

케플러 법칙 케플러의 법칙은 독일의 천문학자 요하네스 케플러(1571-1630)가 밝힌 행성 운동에 관한 세 가지 법칙이다. 케플러의 행성운동 법칙이라고도 한다. 약 70년 전 뉴턴이 중력의 법칙을 발견했을 때 케플..

개기일식,월식 [내부링크]

개기일식, 월식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돌고 달은 지구 주위를 돈다. 그러나 때로는 해와 달과 지구가 수평으로 일직선을 이루며 달의 그림자가 해를 가린다. 지구의 관점에서 태양은 일식이라고 불리는 그늘진 지역..

인공위성의 원리 [내부링크]

인공위성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의 위성에는 "달"이라는 위성이 있다. 달은 지구의 중력에 갇혀 지구 주위를 공전한다. 하지만 지구 궤도를 도는 달 모양의 위성이 또 있다. 바로 인공위성이다. 달은 우주의 탄생에..

로켓 [내부링크]

로켓 좋은 로켓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로켓의 몸체를 최대한 가볍게 하고 추력을 최대한 크게 해야 한다. 이렇게 효율적인 로켓을 만들기 위해 로켓 구조가 다양하게 개발됐고, 로켓의 종류에 따라 구조가 다르다...

은하계 (은하수) [내부링크]

은하계 18세기 말 영국 W. 허셜이 망원경으로 은하수를 관찰한 결과 이곳은 많은 별들의 군집이며 이전에 하나의 항성으로 여겨졌던 안드로메다 성운도 은하계인 별들의 군집임을 알게 되었다. 또한 별들의 위치가..

"성단" [내부링크]

성단 별은 같은 성간 구름 속에서 동시에 태어나 화학적 구성과 나이가 같은 천체다. 별은 크게 구면 군집과 산란 군집으로 나뉜다. 구형의 별 군집은 1만~수백만 개의 오래된 별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별들은 밀..

우주여행 [내부링크]

우주여행 며칠 전 스페이스 X의 유인우주선 발사가 성공되었다는 소식을 접했다. 1차 시도는 기상악화 때문에 실패했지만 며칠 뒤인 2차 발사에서는 성공적으로 발사를 마무리했다. 또한 성공적으로 우주정거장에..

해왕성 [내부링크]

해왕성 해왕성은 태양계 행성 중 태양으로부터 가장 먼 행성(2019년 3월 기준)으로 반지름 면에서는 네 번째로 크고 질량은 세 번째로 무겁다. 반경 2,872.46x106km로 다른 목성형 행성들처럼 감겨 있지만 너무 얇..

오로라 [ Aurora ] [내부링크]

오로라 오로라는 우주에서 지구로 유입되는 전하 입자가 높은 대기에서 가스와 충돌해 빛을 방출하는 현상이다. 지구의 자력선을 따라 대기로 떨어지는 전하 입자(주로 전자)가 대기 중에 있는 원자나 분자와 충돌..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내부링크]

상대성 이론 20세기에 처음으로 상대성 이론과 양자 이론이 등장했다. 전자의 물리학은 고전이었고 후자의 물리학은 현대 물리학과 구별되었다. 이것은 단순한 시간의 분열이 아니라 새로운 이론적 체계를 의미한..

민간 우주여행 업체 스페이스x [내부링크]

스페이스 x 스페이스 X(SpaceX, SpaceX, 공식 회사 SpaceX, SpaceX, SpaceX)는 미국의 항공우주 장비 제조 및 제조, 우주 운송 회사다. 본사는 캘리포니아의 호손에 위치해 있다. 인터넷 벤처 페이팔 창업자인 엘..

명왕성 [내부링크]

명왕성 명왕성은 카이퍼 띠에 있는 왜성들 중 하나이다. 이것은 TNO(Trans-Neptunian Objects) 중에서 가장 밝다. 이 소행성의 이름은 134340 명왕성이다. 1930년 발견 이후 태양계 9번째 행성으로 생각됐으나 199..

우주의 방랑자 "혜성" [내부링크]

혜성 우리나라에서는 '혜성'을 '살별'이라 하고, 다른 말로는 코메트라고도 하며 이는 머리를 뜻하는 말로 쓰인다. 16세기에는 새의 상징으로 생각되는 혜성이 티코 브라헤(티초)가 지구 대기에서 나타나는 현상이..

우주 [내부링크]

우주 점 하나가 현재의 우주로 엄청난 폭발을 일으켰다는 이론이 있다. 그것이 바로 빅뱅 이론이다. 우주의 역사를 기술하는 현재 가장 많이 받아들여지고 있는 빅뱅 이론을 처음 언급할 때 혼란스러울 수도 있다...

태양 [내부링크]

태양 태양은 우리 태양계에서 제일 큰 천체이다. 태양의 지름은 약 132만 km로 지구보다 109배 크고, 무게는 지구보다 약 33만 배나 더 나가 전체 태양계의 99.86%를 차지한다. 태양은 지구에서 약 1억 4천960만..

생명체가 존재할수있는 행성 "유로파" [내부링크]

유로파 태양계에서 가장 큰 목성의 4대 위성 중 하나인 유로파, 이오 다음으로 목성에 가장 가깝다. 유로파는 1610년 갈릴레이 갈릴레오의 수제 망원경을 통해 발견되었으며 유로파란 이름은 네덜란드 천문학자 마..

화성 [내부링크]

화성 태양계의 행성들 중 인류가 유일하게 생명체 존재 가능성을 높게 두는 행성이 있다. 태양계내의 여러 행성들 중 지구와 자전주기가 비슷하며 자전축 또한 25도로 기울어진 게 비슷하다. 또한 여러 탐사선들로..

소행성 [내부링크]

소행성 최근 21일 nasa는 소행성이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을 발표했다. 약 3억만 년 전 공룡들을 멸망시켰던 소행성, 과연 어떻게 멸망시켰으며 파괴력은 얼마나 될까?라는 의문이 들어 이번에는 소행성에..

블랙홀 [내부링크]

블랙홀 블랙홀은 중력이 강해 빛이 중력을 벗어나지 못해 빨려 들어가 나오지 못해 검게 보이는 천체다. 1783년 영국의 성직자 겸 자연철학자 존 마이클은 뉴턴의 역학과 중력 이론을 바탕으로 별들이 별들의 표면..

가장 밝게 빛나는 별 금성 [내부링크]

금성 태양계의 한 행성은 지구의 궤도 바로 뒤의 궤도에서 공전한다. 수성 다음으로 두 번째로 태양에 가깝고, 수성과 함께 내륙 행성이라고 불리는 행성, 바로 금성이다. 금성은 동이 트기 전 동쪽 하늘과 해가..

태양계의 왕자 목성 [내부링크]

목성 태양계에서 다섯 번째 궤도를 도는 목성은 태양계에서 가장 큰 행성이다. 목성은 태양계 8개 행성 전체 질량의 3분의 2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름은 약 14만 3000km로 지구보다 약 11배 크다. 거대한 목성..

지구의 기원 [내부링크]

지구의 기원 우주 폭발 가능성을 주장했던 벨기에의 루메 토르는 아마 수많은 비난을 받았었을 수도 있다. 그것은 당시로서는 증명할 수 없는 주장일 뿐만 아니라 불합리하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이다. 르메트르가..

지구 [내부링크]

지구 우리가 살고 있는 푸른 행성은 지구다. 이 행성은 우주에서 본 것처럼 푸른 바다와 푸른 산과 흰 구름이 섞인 갈색 토양을 가진 아름다운 행성이다. 지구는 46억 년 정도 되었다고 한다. 원시 지구는 태양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