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play의 등록된 링크

 bapla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2건입니다.

스위피 스펙 분석 비교 - 카러플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새로운 실버 기어 카트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바로 시즌6의 실버 기어 카트인 스위피가 출시하는 것입니다. 사이버 버스트가 출시 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스위피가 출시되어 유저들..

삼성 갤럭시 퀀텀2 스펙&가격 & 출시일 [내부링크]

삼성에서 출시되는 새로운 기기 갤럭시 퀀텀2는 어떤 스마트폰일까요? 갤럭시 S시리즈, 갤럭시 A 시리즈,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많은 분들이 들어보고 사용해봤을 스마트폰인 반면에 갤럭시 퀀텀은 사용은 커녕 들..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 간단방법 3가지 [내부링크]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은 한정되어 있고 사용할 앱과 사진, 동영상 파일은 많아 저장공간 관리는 늘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을 차지하는 여러 원인은 사진, 동영상, 문서, 오디오등이 있으며 이중에 가장..

데카론M - 출시일과 직업추천 [내부링크]

데카론이라는 게임은 2005년에 출시한 게임으로 당시 3D MMORPG PC게임이 쏟아지는 시절에 많은 경재을 뚫고 인기를 얻었던 게임입니다. 출시 당시 화려한 그래픽과 타격감을 보여주었던 데카론이 16년지 지난 202..

샤오미 미밴드6- 미밴드5 비교 달라진점 [내부링크]

가성비 스마트밴드의 대명사 미밴드가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일년에 한번씩 제품을 출시하면서 벌써 미밴드시리즈가 여섯번째 제품이 나오게 됬습니다. 미밴드6는 미밴드5와 비교해 어떤점이 변경되었을..

삼성 갤럭시 노트20 VS 노트20 울트라 스펙 비교 [내부링크]

최근 스마트폰의 상향 평준화로 인해 보다 한세대 전, 즉 출시된 지 1-2년 지난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저렴하게 기기를 구할 수 있다는 매리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디아블로2:레저렉션(리마스터) 출시일 정보 - 클베 시작 [내부링크]

디아블로2:레저렉션의 출시일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레저렉션은 지난 2월에 개최되었던 블리즈컨 행사에서 공개된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 버전입니다. 블리즈컨 행사의 메인이라고 할 만큼 디아블로..

콩나무 근처에서 보물찾기 - 카러플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시즌6의 3주 차가 시작되었습니다. 3주 차가 시작되면서 지난주에는 없었던 보물찾기 퀘스트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요즘 들어 보물찾기 퀘스트가 띄엄띄엄 부여되는 경우가 많은데..

포코X3 Pro 스펙 및 가격 - 장점은??? [내부링크]

샤오미는 2021년 가성비 스마트폰을 계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홍미노트10프로를 시작으로 이번에는 포코F3의 발표와 더불어 포코X3Pro를 발표했습니다. 포코 시리즈는 이미 국내에도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유명한..

CPU 성능 순위 2021년 상반기 [내부링크]

2021년은 컴퓨터 부품 가격의 급등으로 컴퓨터를 구입하시는 분들의 고민이 큰 시기입니다. 특히 그래픽카드의 가격의 상승으로 컴퓨터를 구입하시는 시기를 미루시거나 포기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

포코F3 스펙 및 성능 - 장,단점 [내부링크]

가성비 브랜드의 대명사로 불리는 샤오미에서 출시하는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홍미 노트와 더불어 유명한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바로 포코폰입니다. 2년 전 포코폰F1을 시작으로 포코폰의 시리즈가 시작되었습니다...

디아블로2 리마스터 컴퓨터 사양은? [내부링크]

지난 블리즈컨에서는 디아블로2 리마스터 버전인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발표했습니다. 디아블로2 리마스터는 말 그대로 2000년에 출시했던 추억의 디아블로 시리즈인 디아블로2를 그래픽과 각종 편의성을 개선해서..

인텔 11세대 로켓레이크 - 성능과 가격 정리 [내부링크]

인텔의 최신 CPU인 코멧레이크가 발표되었습니다. 현지시간 3월 16일에 발표된 인텔의 로켓레이크는 공개와 함께 바로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최근 AMD의 CPU 성능이 많은 상승을 이뤄낸 가운데 인텔의 새로운..

QR체크인 간단한 사용 방법 2가지 꿀팁 [내부링크]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마스크는 필수가 되었으며 어느 장소에나 출입할 때는 출입 명부 작성이나 QR코드로 출입 체크인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QR코드 체크인을..

삼성 갤럭시 A82 알려진 스펙 및 특징 [내부링크]

최근 삼성의 갤럭시 A 시리즈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삼성전자는 삼성의 스마트폰 라인업 중 중저가 라인을 담당하고 있었던 갤럭시 A 시리즈를 지난 삼성 언팩 행사에서 공개하면서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대저택 은밀한 지하실에서 보물찾기 - 카러플 [내부링크]

카러플의 동화 시즌인 시즌6가 시작되고 시즌 패스가 오픈되면서 도전 퀘스트도 시작되었습니다. 3월 22일부터 시작된 도전 퀘스트중 보물찾기 퀘스트 역시 부여되었습니다. 지금부터 대저택 은밀한 지하실에서 보..

카러플 시즌6 시즌패스 - 나이트이글 능력치 분석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새로운 시즌 패스가 열리면서 새로운 카트들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소과금 유저들에게 아주 유용한 과금 방식이 바로 시즌 패스인데요. 시즌 패스는 1만 원 미만으로 결제하여 각종 카트..

갤럭시 S21, S21+, S21울트라 비교 장단점 [내부링크]

갤럭시의 최신 기기인 갤럭시 S21 시리즈가 출시도 벌써 한 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사전예약과 더불어 벌써 갤럭시 S21 시리즈를 구매하신 분들이 있지만 갤럭시 S21 시리즈의 구매를 생각하고 있지만 아직 어떤..

디아블로 대악마 컬렉션? 업그레이드? 구매방법 [내부링크]

블리자드는 지난 블리즈컨에서 블리자드의 많은 게임들의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그중에 단연코 가장 화제가 된 것은 바로 디아블로2:레저렉션, 디아블로2 리마스터가 되었습니다. 디아블로2는 디아블로 시리즈 중..

갤럭시 A72 스펙 정보 및 장, 단점 [내부링크]

삼성의 중급기 스마트폰 갤럭시 A 시리즈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중급기 라인 갤럭시 A 시리즈와 플래그십 라인 갤럭시 S 시리즈는 넘을 수 없는 스펙 차이와 기능 차이를 보여주었지만..

아이온 클래식 추천 제작 및 매크로와 레벨업방법 [내부링크]

아이온 클래식에는 여러 가지의 제작이 있습니다. 요리, 연금, 재봉, 세공, 금속 갑옷, 무기 제작까지 총 6가지의 제작이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숙련도를 올리시는 방법이 좋지만 현실..

샤오미 홍미노트10 스펙 - 가성비 스마트폰 [내부링크]

샤오미의 홍미노트10이 출시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은 가성비로 승부하는 스마트폰으로 이미 국내에서도 가성비 스마트폰을 찾는 이용자가 많이 찾고 사용하는 스마트폰입니다. 많은 시리즈..

오버워치2 - 오버워치1 대비 변경점 정리 [내부링크]

한국시간 2월 20일에 진행되었던 블리즈컨에서는 블리자드 게임의 여러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디아블로, 와우, 오버워치등의 게임 정보를 알 수 있었던 이번 블리즈컨에서 오버워치 2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

로켓 레이크 CPU 성능 정보 및 출시일 - 11400,11700 [내부링크]

인텔의 11세대 CPU 로켓 레이크의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3월에 들어서면서 3월에 출시 예고를 했던 로켓 레이크의 성능에 대해서 관심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최근 컴퓨터 부품 가격이 상승하면서 컴퓨터를 구매하..

판다 앞쪽에서 보물찾기 - 카러플 공략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노르테유 시즌이 절반가량 지나고 있습니다. 1월 20일부터 시작된 노르테유 시즌은 3월 20일에 종료가 됩니다. 따라서 도전 퀘스트도 절반가량 지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에 부여되는..

디아블로2 리마스터 : 디아블로2 레저렉션 공개정보 [내부링크]

디아블로의 시리즈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시리즈는 단연코 디아블로2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는 발표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 시리즈로 디아블로 특유의 음침하고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최고로 표현했..

사이버 버스트 스펙 비교 - 카러플 실버기어 출시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새로운 실버 기어가 출시 임박했습니다. 지난 3개월간 윈드 솔리드가 판매되었지만 최근 판매가 종료되고 새로운 실버 기어가 곧 출시될 것을 예고했습니다. 실버 기어는 골드 기어와는..

삼성 갤럭시 A12 - 가성비 스마트폰 스펙과 가격정보 [내부링크]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 라인업 중에서 보급형 가성비를 담당하고 있는 라인은 A 시리즈입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A 시리즈는 S시리즈와는 확연한 급 나누기로 인해 많은 분들에게 외면받았던 것이 사실이지..

폭포 끝에서 보물 찾기 - 카러플 공략 [내부링크]

카러플의 새로운 보물찾기 공략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주에는 보물찾기 퀘스트가 없었으며 한주 쉰 보물찾기 퀘스트가 새로운 한주가 시작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폭포 끝에서 보물 찾기라는 이름으로 부여된 퀘..

블레이드 앤 소울2(블소2) 모바일 , PC동시에 쇼케이스 정리 [내부링크]

엔시소프트의 차기작 블레이드 앤 소울(이하 블소2)가 오픈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가 직접 게임을 설명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심혈을 기울이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과..

블레이드 앤 소울2 사전예약 일정공개- 블소2 [내부링크]

블레이드 앤 소울 2(이하 블소 2) 드디어 공개와 동시에 사전예약을 시작합니다. 2월 2일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면서 사전예약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지금부터 블소 2의 사전예약 일정과 관련된 소식을 간단하게 알..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과 - 초간단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가 너무 버벅거려 업그레이드를 고려할 때나 게임을 하기 위해서 나의 컴퓨터의 사양이 적합한지 등의 알아보기 위해서는 자신의 컴퓨터 사양 혹은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의 사양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부..

스포티파이 출시와 무료이용방법 [내부링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가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멜론이 가장 많은 이용자를 점유하고 있지만 최근 그 점유율은 점차 감소세로 이어지고..

아이온 드레드기온 점수와 공략방법 [내부링크]

아이온 클래식에서 최근 업데이트된 드레드기온은 용족의 전투함 내부에서 천마족이 싸우는 전장입니다. 상대 종족과의 대결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드레드기온의 점수를 알아야 합니다. 지금부터 아이온 클래식의..

RTX3060 출시일 & 가격 스펙 정보 [내부링크]

2021년의 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2월에는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RTX3060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달입니다. 요즘 컴퓨터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정말 많은 고민을 하실 것입니다. 바로 전체적인 부품 가격 상승으로..

얼음 점프대 근처에서 보물찾기 - 카러플 공략 [내부링크]

카러플 시즌5 노르테유 시즌이 벌써 3주 차로 접어들었습니다. 3주 차의 새로운 도전 퀘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더불어 함께 부여된 보물찾기 퀘스트인 얼음 점프대 근청에서 보물 찾기가 부여되었습니다. 얼음 점..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사용방법 - 활용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의 멀티 프로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멀티 프로필이란 한 계정으로 여러 개의 프로필을 만들어서 친구마다 보여줄 프로필을 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친구, 가족, 직장동료들에게 각각 다른..

아이온 요새전 원활한 컴퓨터 세팅방법 [내부링크]

아이온 클래식에서 요새전은 현재 나와있는 콘텐츠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진행되는 콘텐츠입니다. 아이온은 12년 전에 오픈한 게임이지만 최적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요새전을 진행하려면 12년 전의 컴..

갤럭시 S21 엑시노스2100의 성능과 발열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S21 시리즈가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곧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갤럭시 S21의 AP인 엑시노스 2100의 성능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반 유저들..

음산한 공동묘지에서 보물찾기 - 카러플 공략 [내부링크]

노르테유 시즌이 시작되면서 두 번째 도전 퀘스트가 부여되었습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부여되는 도전 퀘스트에는 보물찾기 퀘스트가 고정으로 부여되는데요. 이번 보물찾기 퀘스트는 어떤 맵에서 진행될까요? 음산..

아이온 요새전 시간표 및 보상 - 클래식 요새전 방법 [내부링크]

아이온 클래식이 오픈된진 2달이 지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만 레벨 분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아이온 콘텐츠 중 최고 콘텐츠인 요새전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어비스에 위치한 요새전이 가능하며 추후 업데..

2021년 가격대별 그래픽카드 추천 목록 [내부링크]

최근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급증하면서 컴퓨터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실 것입니다. 급증뿐만 아니라 매물 자체를 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채굴로 그래픽카드가 채굴..

행복 도시의 휴일에서 보물찾기 - 카러플 공략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시즌5가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저번 주 카러플의 노르테유 시즌이 시작되면서 새로운 시즌 패스를 예고했습니다. 소과금 유저들에게는 너무 유용한 시즌 패스이기에 이번에도 소과금..

갤럭시S21 스펙과 출시일 - 사전예약 혜택정리 [내부링크]

2021년의 첫 번째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S21 시리즈가 공개된 것인데요. 삼성의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 S21은 기존에 알려졌던 과 같이 조기 공개와 함께 조기 출시됩니다. 사..

LG 롤러블폰 공개 - 스펙과 출시일 [내부링크]

LG전자에서 그동안 수많은 루머가 떠돌았던 롤러블폰을 드디어 CES2021에서 공개했습니다. 아주 짧은 시간 공개했지만 공식적으로 롤러블폰의 사용 영상을 공개한 것입니다. 지금부터 LG롤러블의 공개 영상과 LG..

아이온 암흑의 포에타 - 랭크별 점수와 드랍아이템 [내부링크]

아이온 클래식이 1.5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암흑의 포에타 콘텐츠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암흑의 포에타는 1.5 버전의 인던으로 유일 방어구와 유일무기, 그리고 아이온 클래식에서 최초로 영웅 무기를 드롭..

카러플 시즌5 시즌패스 알아보기 - 블랙페이라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시즌4에 이어서 시즌5는 노르테유를 테마로 이뤄지게 됩니다. 1월 8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이번 시즌5는 새로운 게임모드와 새로운 맵, 그리고 새로..

아이온 클래식 매크로 - 채집 매크로, 비행 매크로 등등 [내부링크]

아이온 클래식에서 꼭 어느 클래스라도 꼭 사용하는 것이 바로 매크로입니다.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클래스마다 다르게 사용되는 매크로도 있습니다. 매크로를 사용하면 보다 한 번의 클릭으로 보다 많..

아이온 클래식 키나 버는 6가지 방법 [내부링크]

최근 아이온 클래식을 즐기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이온 클래식의 인기의 힘입어 아이온의 게임 순위는 30위권에서 최근에는 10위권 안으로 진입하면서 순조로운 순항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온을 처음하..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부스터 존 근처에서 보물 찾기 - 공략 [내부링크]

카러플 시즌4의 막바지가 접어들면서 마지막 도전 퀘스트가 열렸습니다. 1월 2일에 열린 도전 퀘스트에 이어 2일 만에 다시 도전 퀘스트가 열렸습니다. 도전 퀘스트 중 보물찾기 퀘스트의 공략을 알아보도록 하겠..

아이온 목소리 보이스팩 변경 방법 [내부링크]

아이온의 목소리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아이온을 즐기시는 분들 중에 특히 마법을 쓰는 마도, 정령, 치유, 호법분들에 목소리 변경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늘 듣던 아이온 목소리에서 새..

쿠팡플레이 이용후기 - 가성비 좋은 OTT [내부링크]

쿠팡에서 나온 OTT 서비스 쿠팡 플레이가 화제입니다. OTT란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TV로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망을 이용한 영상 콘텐츠 플랫폼을 일컫습니다. 대표적인 OTT 서비스는 넷플릭스를 비롯해..

서킷 전망대 근처에서 보물찾기 공략 - 카러플 [내부링크]

카러플에 보물찾기 공략 시간입니다. 이번 주는 서킷 전망대 근처에서 보물찾기라는 이름으로 도전 퀘스트가 부여되었습니다.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시즌4도 이제는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아직 도전 퀘..

그래픽카드 성능 순위 RTX3000 VS RX6000 정리 [내부링크]

컴퓨터 구입할 때 중요한 부품 중 하나가 바로 그래픽카드입니다. 그래픽 카드는 영상처리를 보다 부드럽고 매끄럽게 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부품이며 게이밍, 3D 작업, 심지어 사무용 컴퓨터에도 그래픽..

WKC 싱가폴 서킷에서 보물찾기 공략 - 카러플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시즌4가 어느덧 중반을 넘어 후반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백기사를 뛰어넘는 카트, 카오스가 최근에 출시되면서 유저들의 반응이 뜨거운데요. 오늘은 이번 주 새로운 도전 퀘스트에서..

아이온 프레임 제한 해제 방법 [내부링크]

최근 아이온을 즐기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이온은 12년 전에 출시된 게임으로 당시 수년간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게임입니다. 다시 아이온 클래식이라는 이름으로 오픈된 서버에서 옛 추억으로 즐기는..

갤럭시 A72 스펙과 출시일정보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A72시리즈가 출시 임박했습니다. 곧 출시될 갤럭시 A72는 어떤 특징을 가졌을지 지금부터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72 갤럭시 A72는 기존의 갤럭시 A71의 후속버전으..

아이온 요새전 렉 방지 세팅 방법 [내부링크]

11월 11일 아이온 클래식이 오픈되면서 많은 올드게이머분들과 신규 게이머 분들께서 아이온 클래식을 즐기고 있습니다. 현재 이스라펠, 네자칸, 지켈, 바이젤, 트리니엘까지 5개 서버로 운영중인 아이온 클래식은..

다리 위에서 보물 찾기 공략 - 카러플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도전 퀘스트가 오픈되었습니다. 벌써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시즌4가 중반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한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에 새롭게 보물찾기 퀘스트가 부여되었습니다. 다리 위에서 보..

RTX 3080TI 출시 정보 - 출시일, 스펙 유출 [내부링크]

최근 엔비디아의 RTX3060TI가 출시되었습니다. AMD보다 일찍 새로운 그래픽 카드를 출시한 엔비디아가 AMD 빅나비 출시 이후 더욱더 알차게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AMD의 빅나비를 견제하기 위함으로 3060TI..

애플의 헤드폰 '에어팟 맥스' 스펙 및 가격 정보 [내부링크]

애플의 첫 번째 헤드폰인 에어팟 맥스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의 많은 루머들이 떠돌았지만 현지시간 8일 애플은 에어팟맥스를 공개했습니다. 지금부터 에어팟 맥스의 스펙 및 기능과 가격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

갤럭시S21, 갤럭시 버즈 프로 유출 사진 - 출시일정보 [내부링크]

삼성 스마트폰인 갤럭시의 차기 시리즈인 갤럭시 S21과 갤럭시 버즈 프로의 실제 기기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유출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만 매번 출시 전에 조금씩 떡밥(?)을 뿌렸던 일이 많았었습니다. 이번에..

아이온 데바패스 쓸만한가? - 이용후기 [내부링크]

아이온 클래식을 즐기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벌써 오픈 12년이 지났지만 아이온을 다시 즐기시려는 분들이 많이 모이면서 대기열까지 발생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아이온 클래식의 경우는 하루에 1시간 무..

차이나 동방명주 근처에서 보물찾기 공략- 카러플 [내부링크]

카러플 시즌4 차이나테마의 도전 퀘스트가 일주일이 시작되면서 새롭게 부여되었습니다. 차이나 동방명주 근처에서 보물 찾기의 공략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이나 동방명주 근처에서 보물찾기 이번..

구글 검색기록 끄기 - 간단 방법 설명 [내부링크]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 검색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구글이라는 세계 최대 검색사이트를 이용하게 됩니다. 구글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입니다. 구글을 사용하다보면 자신의..

거대한 드래곤 앞에서 보물찾기 - 공략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새로운 보물찾기 도전 퀘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거대한 드래곤 앞에서 보물 찾기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이번 퀘스트는 과연 어디서 어떻게 완료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

5600X의 성능 정보 - 10900K, 10600K 비교 [내부링크]

최근 AMD에서 새로운 CPU를 출시했습니다. 라이젠 5600X, 5800X... 등등 제품을 출시했으며 최근 핫한 제품은 바로 라이젠 5600X입니다. 이유는 단연 성능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5600X의 성능 정보를 간단하게 알..

CPU 온도 보는법 - hwmonitor 다운로드 [내부링크]

컴퓨터와 발열은 땔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니 모든 전자기기와 연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발열이 가장 많이 나는 곳이라면 메인보드의 전원부, CPU, 그래픽카드 정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아이온 클래식 컴퓨터 사양은? 현실적인 견적 [내부링크]

최근 아이온 클래식이 오픈되면서 예전에 아이온을 즐기셨던 분들과 처음 아이온을 즐기시려는 분들이 함께 모여 서버 대기열까지 생기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온 클래식을 원활하게 즐기기 위..

H410 보드 추천 2가지 가성비 제품 [내부링크]

인텔이 가성비라는 말이 나온다는 것이 어색하지만 최근에 인텔 i3- 10100F의 인기가 아주 무섭습니다. 9만 원대의 CPU이지만 가격 대비 훌륭한 성능을 보여줘 인기가 아주 높습니다. i3-10100F로 시스템을 구성할..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와 합치기 간단정리 [내부링크]

컴퓨터를 이용하실 때 많은 분들이 여러 이유로 파티션을 나누곤 합니다. 파티션을 나누는 이유는 자료를 더욱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드라이브를 분리하여 사용하는 합니다. 목적의 따라 2개 혹은 그 이상..

나무탑 근처에서 보물 찾기 - 카러플 공략 [내부링크]

한주가 시작하면서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도전 퀘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보물찾기 퀘스트 역시 새롭게 부여되었습니다. 이번에 보물 퀘스트는 나무탑 근처에서 보물찾기라는 이름으로 퀘스트가 부여되었습니..

포토스케이프X 다운로드와 사용방법 [내부링크]

사진 편집이라면 바로 포토샵이 떠오르지만 포토샵을 다루기는 초보자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닙니다. 그럴 때 사용해볼 만한 프로그램이 바로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샵은 어렵지만 사진을 편집하고..

아이온 핑업 다운로드와 사용방법 [내부링크]

최근 아이온의 클래식 서버가 출시되면서 다시 아이온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는 과거 가장 인기가 있었던 시절의 버전의 아이온을 다시 느낄 수 있도록 10여 년 전의 버전으..

컴퓨터로 사진 줄이는 방법 - 용량까지 줄이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진을 줄이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요즘 스마트폰에서 촬영하는 사진이 고해상도로 촬영되면서 사진 크기와 용량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때 사진 크기와 더불어 용량까지 줄이는 방법을 알고..

운하 근처에서 보물 찾기 - 공략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서 새로운 시즌 패스가 오픈되었습니다. 시즌 패스가 오픈되면서 새로운 도전 퀘스트도 생겼습니다. 도전 퀘스트에는 하나씩 보물찾기 퀘스트가 있습니다. 이번에..

PS5 구매방법 - 구매가능한 곳 알아보기 [내부링크]

플레이스 스테이션 5(PS5)가 드디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11월 12일 정식 출시된 PS5는 많은 곳에서 이미 풀 절사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미 두 차례 예약판매를 진행했지만 당시에도 몇 초 만에 품절되었기..

인텔 i3-10100F 성능은 어느정도일까? [내부링크]

인텔에서 최근 CPU를 출시했습니다. 10세대 코멧레이크이며 저가 라인업에 위치하고 있는 i3 라인의 모델입니다. 제품명은 i3-10100F이며 전 세대의 i3-9100F 역시 가성비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후속작..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카트 순위 - 시즌4까지 최신판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시즌4가 시작되었습니다. 중국 분위기를 주는 이번 시즌4에는 새롭게 출시되는 카트도 많습니다. 지금부터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에 출시된 카트와 시즌4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카트까지..

라이젠3 3300X 성능과 가성비 평가 [내부링크]

컴퓨터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의 가장 고민하는 부품 중 하나가 바로 CPU입니다. 성능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고 한번 구매하면 업그레이드를 가장 늦게 하는 부품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대중적으로 가장 많..

지금은 smartscreen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 해결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인터넷에 연결되있지만 "지금은 smartscreen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와 당황한적 있으실겁니다. 지금부터 지금은 smartscreen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의 메세지 해결방법에 대해..

깊은 산길에서 보물찾기 공략 - 카러플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시즌3의 마지막 도전 퀘스트가 열렸습니다. 시즌 막바지로 접어들면서 도전 퀘스트가 열리는 주기도 빨라졌는데요. 이번에는 마지막 도전 퀘스트중 역시 보물찾기 퀘스트의 공략을 알아보..

아이온 클래식 서버 오픈 궁금한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온이 다시 부활의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아이온은 2008년에 엔씨소프트에서 오픈한 MMORPG 게임으로 당시 오픈부터 많은 인기를 누렸던 게임입니다. 오픈 뒤 PC방 점유율 1위를 시작으로 160주 동안 1위를..

모니터 주사율 설정방법 - 144Hz 165Hz 등등 [내부링크]

최근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 출시로 인해 모니터 역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고사양의 모니터로 고주사율을 사용하려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사율이 높은 모니터를 사용하게 되..

AMD 젠3 베르메르 성능과 출시일 정보 [내부링크]

AMD의 Zen3 CPU가 출시 임박했습니다. 전 세대의 젠2 CPU는 많은 성능 향상으로 AMD CPU 중에서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인텔과 AMD 경쟁 구도에서 AMD가 더욱더 공격적인 성능 향상으로 소비자..

인텔 11세대 로켓레이크 출시일과 성능 [내부링크]

인텔의 새로운 데스크톱 CPU인 로켓 레이크의 특징이 공개되었습니다. 로켓 레이크라는 코드네임으로 출시되는 이번 CPU는 인텔 10900K를 시작으로 출시된 지난 코멧 레이크의 후속작입니다. 과연 이번 인텔 11세..

성벽 보루 안에서 보물 찾기 공략 - 카러플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시즌3가 막바지에 달하고 있습니다. 일주일마다 오픈되었던 도전 퀘스트가 이번에는 빨리 오픈되었습니다. 다음 카러플 도전 퀘스트도 3일 만에 오픈되니 참고하시고 완료하시기 바랍니..

anysign4pc 정체와 삭제방법 [내부링크]

점점 느려지는 컴퓨터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삭제를 해야 합니다. 하나의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느려지게 할 수는 없지만 하나하나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쌓이다 보면 컴퓨터는 금세 느려지게 됩니다. 사용하지..

AMD 빅나비 성능 출시일 요약 - RX6800, RX6800XT, RX6900XT [내부링크]

AMD의 빅나비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한국시간 29일 새벽 1시에 공개행사를 가진 AMD는 새로운 그래픽카드 라데온 RX 6000시리즈를 공개하였습니다. 엔비디아에서 먼저 RTX3000 시리즈를 공개하면서 많은 인기..

RTX3070 출시일과 성능 정보 [내부링크]

RTX3000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이 드디어 출시 임박했습니다. RTX3080, RTX3090에 이어서 RTX3070이 바로 그 제품입니다. RTX3080, RTX3090보다 좀 더 대중적인 제품으로 RTX3080과 RTX3090은 하이엔드 작업과 고..

RTX 3060Ti 성능정보 [내부링크]

아직도 RTX3000번대 시리즈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지난 9월에 발표하고 출시했던 RTX3000 시리즈는 전작 RTX2000 시리즈보다 향상된 성능과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엄청..

LG Q52 성능 스펙과 가격정보 [내부링크]

LG에서 저렴한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합니다. Q52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이번 스마트폰의 스펙과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저렴한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되는 가운데 Q52는 어떠한 장점이 있을지 아래..

유령 근처에서 보물찾기 공략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시즌3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시즌 패스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시즌 패스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일일 퀘스트는 물론이며 일주일마다 한 번씩 오픈되..

아이폰12 사전예약 구매방법 [내부링크]

아이폰12가 드디어 10월 23일부터 사전예약을 돌입되었습니다. 엄청난 인기로 물량이 품절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지만 광클(?) 신공을 펼치면 구매의 가능성은 아직 남아 있습니다. 사전예약 실시 후 몇 분이 채..

아이폰12 vs 아이폰12 프로 차이점 [내부링크]

아이폰12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10월 23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광클(?)에 성공하신 분들은 사전예약에 성공하셨을 텐데요. 4가지 라인업 중에 이번에 출시한 버전은 2가지의 버전입..

한컴 오피스 2020 무료다운(체험판) [내부링크]

문서작업시 필수 프로그램은 바로 한컴오피스입니다. 필수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지만 잠깐 사용하시려는 분들이나 혹은 사용하려는데 프로그램이 설치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톤프리 TFN7 출시일 가격 [내부링크]

LG 톤프리가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톤프리는 이미 엘지에서 출시되었던 제품인데 새로운 버전이라니? 톤프리는 기존의 제품에서 계속 업그레이드되면서 모델명이 약간 씩 바뀌어 왔습니다. TFN4, TFN5, TFN..

그래픽카드 성능 순위 2020년 하반기 [내부링크]

최근 그래픽카드의 시장은 매우 핫합니다. 바로 RTX3000번대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그래픽카드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RTX3080이 시리즈 중 가장 먼저 출시되었지만 현재 물건은 대부분..

갤럭시 S21 디자인 예상 모델링 [내부링크]

갤럭시 S20 시리즈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갤럭시 S21의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의 갤럭시 S21은 예상보다 빠르게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에 이어서 확정적인 보도도 이어지고 있어 생각..

다오 시리즈 캐릭터로 수련장에 수련 공략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에서 새로운 도전 퀘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퀘스트중 다오 시리즈 캐릭터로 수련장에서 수련이라는 퀘스트가 생성되었습니다. 과연 이 퀘스트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 것인지 지금..

해저 통로에서 보물 찾기 공략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시즌 패스 새로운 도전 퀘스트가 월요일 오픈되었습니다. 해저 통로에서 보물 찾기의 퀘스트는 어디서 진행할까요? 지금부터 해저 통로에서 보물찾기 공략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간단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잠시 자리를 비워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다면 돌입하게 되는 절전모드. 하지만 절전모드 때문에 골치를 앓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

대칭형 인터넷과 비대칭형 인터넷 차이점 [내부링크]

최근 인터넷 속도는 매우 빨라지고 있습니다. 기가급 인터넷은 물론이며 예전의 100메가급의 인터넷에서 500메가 1기가급, 심지어 2.5기가급의 인터넷까지 등장할 만큼 속도는 매우 빨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

아이폰12 미니부터 프로맥스까지 가격 [내부링크]

아이폰 12가 드디어 한국시간으로 14일 새벽 2시에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수많은 루머들을 생산했던 최신 아이폰 시리즈가 공개되면서 이제는 공개된 자료로 많은 유저들의 이야기가 오고 가고 있습..

듀얼 모니터 설정 방법 - 쉬운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에 여러 가지 이유로 모니터를 1개 이상을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으로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나 주식, 영상편집을 위해서 2개의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개..

로지텍 마우스 드라이버 설치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마우스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교한 움직임을 원하시는 분들은 마우스 DPI 조절을 위해 마우스 드라이버를 설치하십니다. 또한 마우스에 있는 LED 등을 조정하고 마우스 버튼을 사용..

갤럭시 핏2 스펙 정리 미밴드5와 비교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2가 10월 8일에 출시했습니다. 기어 핏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2019년 2월에 갤럭시 핏을 출시했으며 그 후속작으로 갤럭시 핏2가 출시된 것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핏2의 강..

아이폰12 출시일 정보와 공개날짜 [내부링크]

아이폰 12의 공개가 드디어 임박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전예약일과 출시일도 밝혀졌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12는 출시 전이지만 수많은 루머가 생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유저들의 관심과 기대는 많은 아..

카러플 솔리드프로 성능 무과금1대장 정보 [내부링크]

카트라이더의 모바일 버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킬링타임용으로 잠깐잠깐 즐기기에 아주 좋은 게임으로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분들께서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CPU성능 순위 2020년 10월기준 [내부링크]

컴퓨터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품 중에 하나는 바로 CPU입니다. 이유는 성능에 아주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부품이며 한번 구매하면 다른 부품 대비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장기간 사용하는 부품..

갤럭시 S20 FE 사전예약 일정 및 사은품정보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 FE가 사전예약 시작합니다. 갤럭시 S20 FE는 기존의 갤럭시 S20시리즈를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출시하는 모델이지만 스펙은 RAM을 제외한다면 거의 차이가 없는 제품..

포코 X3 스펙 가성비 스마트폰 성능 가격 [내부링크]

최근 스마트폰의 상향평준화로 중급기의 스펙은 플래그십 못지않게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가형의 스마트폰의 경우는 아직까지 사용하는 아쉬운 성능을 보여주는데 이번에 샤오미에서 출시한 포코 X3은 모..

SManager 정체와 삭제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원인 중 큰 원인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그리드 딜리버리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SManager의 정체에 대해서 알아보고 삭제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그..

RTX3080 파워 용량부터 구매방법 RTX3070, RTX3060참고 [내부링크]

최근 RTX3080 시리즈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단순히 가격으로 보면 고가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가격 대비 성능은 지금까지 출시한 그래픽카드의 어떤 카드보다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S20FE 공개임박 유출정보 [내부링크]

갤럭시 S20FE의 공개가 임박했습니다. 삼성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의 갤럭시 S20FE는 기존의 갤럭시S20 시리즈의 보급형 라인으로 출시되는 버전으로 S20대비 저렴하게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사양..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정체와 끄는방법 [내부링크]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의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의 메모리를 많이 점유하고 있어서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것 같아서 검색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Antimalware Service Exe..

PS5 출시일 가격공개 [내부링크]

차세대 콘솔 게임기의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의 출시일과 가격이 공개되면서 경쟁 콘솔기기인 PS5의 출시일과 가격의 공개 시기는 언제가 될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었습니다. 9월 17일, PS5..

LG 윙 공개 - 하이라이트 요약 [내부링크]

LG Wing(이하 윙)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엄청난 루머를 생산해 냈던 LG 윙으로 유저들은 너무 터무니없는 가로본능 폰 아니냐 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9월 14일 드디어 LG윙이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었..

3dp chip 다운로드와 사용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내가 직접 제조사 홈페이지로 찾아가 모델명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것은 나의 컴퓨터 부품을 자세하게 알고 있는 사람만이 가능합..

AMD 빅나비 성능과 출시일 [내부링크]

최근 RTX3000 시리즈가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직 정식 출시 전이지만 엔비디아의 발표에 따르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뛰어넘는 성능으로 발표되어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충분했습니다...

touchen nxkeyd의 정체와 삭제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다 보면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많은 메시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쩌다 한번 사용하는 인터넷뱅킹이나 어쩌다 한 번들 어간 은행 페이지 때문에 설치된 경우라면 관련 프로그램..

PS5 출시일 최신정보 [내부링크]

PS5의 출시 정보가 시간이 갈수록 미궁에 빠져들고 있었습니다. 9월이 되어가면서 PS5의 출시에 대한 정보가 나왔습니다. 바로 선주문 참가자를 모집한다는 것입니다. PS5의 선주문 참가 모집은 선주문에 참여할..

갤럭시 폴드2 사전예약 할인정보 [내부링크]

갤럭시Z 폴드2 9월 11일 00시부터 사전예약 시작 갤럭시z 폴드2가 드디어 사전예약을 시작합니다. 전작의 비해 많은 변화준 이번 갤럭시z 폴드2가 9월 11일 00시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합니다. 국내는 물론이며 해외..

미밴드5 한글언어 설정 방법 [내부링크]

미밴드5 정식 발매 미밴드5의 한글 버전이 정식 판매되고 있습니다. 9월 8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저는 어제 주문을 하여 오늘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미밴드4를 만족스럽게 사용했던 경험이 있어 미밴드..

wizvera process manager 정체와 삭제방법 [내부링크]

느려진 컴퓨터 때문에 스트레스받으시는 분들이 가장 먼저 하시는 것이 바로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입니다. 컴퓨터를 부팅하면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실행하면서 메모리를 잡아먹기 때문..

샤오미 미밴드5 한글 정발 판매처 [내부링크]

샤오미 미밴드5 샤오미에서 출시한 미밴드5의 한글버전이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미밴드를 자주 이용하시는분들이라면 정말 기다리셨을텐데요. 저 또한 미밴드5의 한글 버전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

넷플릭스 파티원이란 [내부링크]

넷플릭스 파티원이라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넷플릭스 파티원 모집'이라는 글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지금부터 넷플릭스를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RTX3080은 가성비 좋을까 ? [내부링크]

현재 RTX3000 시리즈 출시로 그래픽카드를 구입 거나 교체하시려는 분들은 고민이 깊어져 가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RTX3080, 3070, 3090이 생각보다 너무나도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

어몽어스 한국어로 플레이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몽 어스 모바일 게임을 아시나요? 요즘 핫한 게임 중 하나입니다. 마피아 게임과 아주 유사한 게임으로 특히 친구들과 하면 아주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어몽 어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어몽 어스는 마피아 게..

gamebar.exe 기능과 끄는 방법 [내부링크]

gamebar.exe 내가 실행하지도 않은 프로그램이 자동적으로 실행되어 컴퓨터의 성능을 하락시키는 프로그램이 의외로 많습니다. 고사양의 충분한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뜩이나 버벅 거리는 컴퓨터에서..

RTX 3090, RTX 3080, RTX 3070 스펙 가격 공개 [내부링크]

엔비디아에서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발표했습니다. 유저들의 기대가 높은 제품은 RTX3000 시리즈의 최신 버전인 RTX3070, RTX3080, 그리고 새로운 RTX3090이 발표되었습니다. 빠르게 성능과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카트순위 카트 추천 [내부링크]

최근 모바일 게임의 트렌드는 옛 게임의 IP를 사용하여 출시하여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 많다는 것입니다. 리니지 M, 뮤 아크 에인절, 바람의 나라 연, 그리고 카트라이더까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족돌봄비용 연장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로 인해 가족돌봄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코로나 사태가 갈수록 장기화되는 것으로 보고 가족 돌봄비용의 지원을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가족돌봄비용은 코로나로 인해 어린이집..

삼성 갤럭시 M51 스펙 공개 [내부링크]

삼성의 중저가 스마트폰인 갤럭시 M51의 스펙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M51의 23초 티저 영상이 공개되면서 소비자들의 기대감은 커져가고 있습니다. 디자인&스펙 중저가 스마트폰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면서..

태풍 마이삭 예상 이동경로 [내부링크]

8호 태풍 바비가 지나간 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바로 9호 태풍 마이삭이 또다시 한반도로 이동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현재는 중형급의 태풍이지만 태풍 마이삭은 북상함에 따라 점점 규모가 커질 것으로 예상..

블랙팬스 채드윅 보스만 사망 [내부링크]

영화배우 채드윅 보스만 사망 마블 영화의 블랙팬서 주연배우인 채드윅 보스만이 사망했다는 소식입니다. 28일 채드윅 보스만의 공식 SNS에서 소식을 전했습니다. 사인은 대장암으로 지난 2016년에 대장암 진단을..

LG 윙 실제 사용 영상 유출 [내부링크]

새로운 시도를 즐겨(?)하는 LG의 새로운 스마트폰인 LG Wing(이하 윙)의 모습이 유출되었습니다. 단순 사진의 모습이 아니라 영상으로 사용하는 모습이 유출되었는데요. LG윙은 스마트폰을 가로로 돌려가며 사용할..

9호 태풍 마이삭 이동경로 예상 [내부링크]

태풍 바비가 북상하고 한반도를 지나간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았지만 바로 다음 태풍에 대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8호 태풍 바비에 이은 다음 태풍은 9호 태풍 마이삭입니다. 심지어 10호 태풍 하이선의 이..

배슬기 결혼 남편 심리섭 [내부링크]

배슬기 결혼 배슬기 님의 결혼 소식이 언론에 보도되었습니다. 배슬기의 복고댄스라고 엄청난 인기를 누렸었는데요. 배슬기 나이 35세 (1986년생) 상명대학교 연극영화학과 2005년 더 빨강으로 데뷔 2005년에 더..

앱플레이어 추천 [내부링크]

모바일 게임 이용자가 증가됨에 따라 앱 플레이어의 이용자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앱 플레이어란 PC에서 앱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요즘은 모바일 게임을 이용할 때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

태풍 바비 서울 영향 시간 [내부링크]

태풍 바비가 북상하면서 제주도는 26일 12시현재 거센 바람과 비가 오고 있습니다. 태풍 바비는 제주도를 시작으로 한반도 전체에 영향을 줄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역대급의 강풍을 동반한 태풍 바비는 언제..

초대형 태풍 바비 이동경로 [내부링크]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제8호 태풍 바비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수해피해가 지속된 가운데 태풍 바비의 북상 소식에 많은 분들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태풍 바비는 어느 정도의 크기와 강도일까요?..

2차 재난지원금 지급가능할까?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사태가 확진자가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국적으로 2단계 격상되어 있으며 이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를 올려야 한다는 의견에 힘이 실릴 만큼 사태가 나빠지고 있는 상태입니..

CPU 인기순위 2020년 8월결산 [내부링크]

어느덧 8월도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무더운 여름 8월이 거의 마무리되는 시점에 8월에 인기 있었던 CPU는 무엇이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12 출시 소식 루머 [내부링크]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가 발표되면서 애플의 아이폰 사용자들은 새로운 아이폰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12 소식입니다. 애플은 매년 9월에 새로운 제품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곧 다가올 9월에 과연..

Delfino G3 삭제 해도 될까?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는 나는 설치한 적 없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설치된 프로그램은 대부분 컴퓨터 성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실행하지 않아도 실행되어 컴퓨터 리소스를..

예비군 훈련 취소? 이월? - 민방위교육은? [내부링크]

예비군 훈련이 취소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예비군은 군 전역 후 다음 연도부터 1년 차로 시작하여 8년 차까지 진행되는 훈련입니다. 6년 차까지 훈련을 진행하며 7-8년 차는 훈련은 진행되지 않으며 그 이..

삼성전자 갤럭시 S20 FE 출시 이미지 공개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S20 FE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S20 FE은 올해 출시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의 라이트 모델로 갤럭시 S20 FE(팬에디션)을 출시합니다. 갤럭시 S20는 생각보..

샘 오취리의 BBC방송 출연그리고 인터뷰 내용.... [내부링크]

샘 오취리는 가나 출신의 방송인입니다. 외국인이지만 한국의 문화를 많이 이해하면서 센스 있는 토크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방송인입니다. 올해 만29세의 나이인 샘 오취리는 JTBC의 비정상회담에 출연하면서..

갤럭시 폴드2 사전예약 일정부터 스펙&가격정리 [내부링크]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 폴드2가 9월 초부터 사전예약을 들어간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폴드2의 대한 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폴드2 스펙 갤럭시Z 폴드2 AP 퀄컴 스냅드래곤 865+ 디스..

네고왕- BBQ 7000원할인과 로이드밤 룰렛 이벤트 [내부링크]

네고왕의 이슈가 뜨겁습니다. 최근 유튜브 달라 스튜디오에서 방영하고 있는 네고왕은 연예인 황광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황광희가 직접 찾아다니면서 네고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네고는 negotiation의 약..

LG Q92 중급기 가성비폰 스펙&가격 [내부링크]

LG에서 제대로 준비를 하고 중급기 스마트폰에 승부수를 던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LG에서 벨벳이라는 이름으로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훌륭한 평가를 받았지만 스펙 대비 아쉬운 가격정책..

inline crossex 삭제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버벅거리거나 느려짐에 따라 지금 어떤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지 살펴볼 때가 많습니다. 그중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면 inline crossex라는 프로그램이 있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구분-1단계 2단계 3단계 [내부링크]

잠잠했던 코로나 사태가 다시 고개를 들며 최근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를 상향한다는 보도가 있는데 과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구분은 어떻게 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TX 3080 드디어 공개한다 공개일과 가격 정보 [내부링크]

rtx3000번대 시리즈가 드디어 공개될 전망입니다. 엔비디아는 지난 10일 SNS를 통해 짧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의 내용은 카운트다운을 하는 영상이었습니다. 영상을 통해 유추해보자면 rtx3000번대의 시리즈..

경기도 글램핑 추천 - BEST TOP5 [내부링크]

최근 캠핑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보다 편리하게 캠핑의 느낌을 낼 수 있는 글램핑의 인기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글램핑이란 매혹적인이란 뜻의 글래머러스와 캠핑의 합성어로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어 몸..

나혼자 사는 곽도원 나이와 주연 작품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곽도원의 나 혼자 산다 영상이 선공개되었습니다. 정말 호탕한 웃음과 사실적인 싱글라이프가 선공개 영상이 공개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유령이라는 드라마에 처음 곽도원 배우님들 처..

임대차 3법이란 - 시행시기와 달라지는점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 정책 중 발표된 임대차 3법에 대하여 많은 말들이 많습니다. 임대차3법이 시행되면 대한민국의 전월세 시장 양상은 바뀌게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전월세 임대인과 임차인은 필히 알고 있어야 하는..

USB 종류와 타입별 정리 [내부링크]

 Universal Serial Bus의 약자 USB는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빼놓지 않고 사용하시고 있습니다. "어? 나는 USB 사용하고 있지 않은데..?"라고 말씀하신다면 지금 쓰고 계신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스피..

경기도 캠핑장 추천 BEST - TOP5 [내부링크]

최근 캠핑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경치 좋은 자연에서 즐기는 여유는 답답한 호텔 숙소보다 훨씬 힐링이 되는 느낌이라 최근에는 오토캠핑장부터 글램핑까지 많은 캠핑장이 생기고 있습니다. 무..

느려진 스마트폰을 5분만에 빠르게 바꾸는 2가지 방법은 무엇?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늘 찾아오는 버벅거림... 딱히 망가지지는 않았지만 사용할수록 스마트폰의 속도는 체감상 느려진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스마트폰의 설정을 통해 동작을..

2차 재난지원금 - 대구희망지원금의 지급결정 , 지급 시기는?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로 인해 모든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비롯한 일반 가정에도 경제적으로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 지자체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였으며 정부에서도 역시 긴급재난지원..

갤럭시 버즈 라이브 -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 했지만.. 가격과 특징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언팩 행사가 마무리됨과 동시에 유명 리뷰어들은 일제히 제품 후기들을 쏟아냈습니다. 대형 리뷰어들은 이미 제품을 받아서 미리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삼성에서 공식적으로 공개가 끝나고 나서 제품..

삼성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공개 - 상세스펙과 달라진점 [내부링크]

삼성의 언팩 행사가 5일 11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언팩 행사에서 진행된 여러 제품 중 단연 기대를 많이 받는 제품은 바로 삼성 갤럭시노트20입니다. 공개 전에 수많은 유출과 루머 소식들이 돌만큼 갤..

유튜브 뒷광고? 뒷광고하는 대형 유튜버들 [내부링크]

최근 유튜브에서 가장 논란에 되고 있는 것이 바로 뒷광고입니다. 유튜브의 성장세는 이미 몇 년 전부터 엄청나게 성장하면서 이제는 유튜버라는 직업이 더 이상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유튜브는 우리 생활에 많이..

LG텔레콤 VS LG헬로모바일 무제한요금제 비교 [내부링크]

과기부에서 발표한 알뜰폰 가입자는 약 740만명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매년 성장 성장세를 거듭했지만 올해 2020년에는 약간 주춤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740만 가입자는 전체의 10.58%의 해당하..

20만원 지원해주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하는 방법과 사용법 [내부링크]

8월은 여름 피크 휴가철입니다. 휴가철을 맞아서 정부는 휴가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자유로운 휴가문화 정착을 위해 이미 2018년부터 도입된 사업으로 올해 4월부터 시작했지만 코로나 19 여파로 참여 근로자가..

틱톡에서 나의 개인정보를 보고 있다? - 중국의 정보수집 의혹 [내부링크]

틱톡의 사용자수는 전 세계 ----명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최근 틱톡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틱톡이 개인정보를 유출하고 있다는 이야기 때문입니다. 그 이야기는 왜 나온 것이며 사실일지 알아보..

구글 픽셀4a 발표! - 상세 스펙과 가격정리 [내부링크]

구글의 스마트폰인 구글 픽셀4a가 발표되었습니다. 구글 픽셀4a는 지난 5월부터 공개 일정이 잡혀왔지만 세계적인 코로나 사태로 인해 지연 후 이번에 공개하며 상세 스펙과 가격을 발표했습니다. 구글픽셀4a의 스..

미스터 트롯 콘서트 서울부터 전국일정과 애매방법, 티켓가격까지 [내부링크]

트로트의 유행을 이끌고 정점을 찍어준 미스터 트롯의 콘서트가 시작됩니다. 원래 4월부터 콘서트 계획이 있었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5월, 6월, 7월 3번이나 미뤄졌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8월에는 콘서트를..

4호 태풍 하구핏 예상경로와 태풍시 대비 방법 [내부링크]

현재까지도 많은 비가 내려 많은 피해가 막심한 가운데 4호 태풍의 하구핏이 북상해 한반도 쪽으로 이동 중에 있습니다. 기상청의 2일 기준 중심기압은 1000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 18m, 강풍반경은 210Km로 비..

윈도우10 2004버전 업데이트방법과 달라진점은? [내부링크]

윈도우10은 매년 대형 업데이트와 작은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작은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반면 큰 업데이트는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줘야 합니다. 이번에 2004버전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업..

휴면계좌조회로 숨어있던 나의 돈을 찾아가자 간단방법 [내부링크]

휴면계좌? 휴면계좌를 알고 계신가요? 휴면계좌란 말 그대로 잠들어 있는 계좌를 칭하는 것으로 이는 사용자의 의도와는 다르게 사용자가 잊고 있는 계좌도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휴면계좌를 들어갑..

인터넷으로 내용증명 보내는 간단한 방법 정리 [내부링크]

실생활에서 내용증명을 이용할 기회가 거의 없지만 한번 이용하려면 너무나 어렵다고 느껴질 있습니다. 내용증명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증명이란? 내용증명을 말그대로 내..

램 오버클럭 하기전에 초보자들이 알아야할 국민오버 [내부링크]

램 오버클럭 구매한 컴퓨터의 성능의 최대한 끌어내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가운데 오버클럭이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말은 클럭(속도)을 강제적으로 오버시켜서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도..

구글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방법 간단!! [내부링크]

스마트폰의 음성비서 시스템이 보급되면서 여러 음성비서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대표적으로 애플의 시리, 갤럭시의 빅스비, 구글의 어시스턴트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에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 안 함으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완료부터 2차지급까지 후기 총정리 [내부링크]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수입이 줄어든 불안정한 노동자들을 위해 정부에서 1차 100만원, 2차 50만원, 총 150만원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컴퓨터 그래픽카드 인기순위 2020년 7월 결산 추천 [내부링크]

단순 사무용이나 웹서핑만을 제외한다면 외장 그래픽카드는 컴퓨터를 구입할 때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품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픽 작업이나 게이밍 시에 성능에 직접적으로 미칠 수 있는 부품이기 때문입니다. 많..

인텔 11세대 타이거 레이크 성능과 출시일 어느정도인가 [내부링크]

노트북 시장의 큰 변화를 가지고 온 AMD의 르누아르 시리즈의 인기는 현재 진행형입니다. 4000 시리즈의 인기로 경쟁사 인텔은 발 빠르게 새로운 CPU를 출시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바로 10세대 아이스레이..

DP케이블 20번핀제거 방법과 불량케이블현상 [내부링크]

DP케이블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니터를 사용할 때 기존에는 DVI, RGB 사용했으며 최근에는 HDMI 단자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고주사율 모니터와 보다 고화질의 영상..

AMD 라이젠 르누아르 4500U 가성비 노트북 3종 비교 [내부링크]

최근 노트북 시장의 격변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AMD의 노트북 CPU 성능이 향상되면서 노트북은 인텔이라는 공식이 서서히 무너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미 AMD는 작년 라이젠 3000번대가 관심을 받기 시작했으..

휴대폰 싸게 사는 4가지 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세계 최고인 1위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시장조사전문기관 퓨리서치에서는 27개국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보급률에 대해서 조사 후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1위가 바로 95%로 대한민국..

NB F80 모니터암으로 쾌적한 작업환경과 목건강까지(이용후기) [내부링크]

모니터암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모니터암은 모니터를 보다 자유자재로 움직이기 위함으로 사용자에 눈높이와 거리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니터를 가로세로로 돌릴 수 있어..

손흥민 연봉은? 2019-2020시즌부터 역대 스텟정리 [내부링크]

손흥민 선수의 가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가 막을 내렸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경기가 중단되었지만 무관중 경기로 진행하여 마지막 라운드까지 마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2019-2020 시즌을 마치면서 손흥민..

컴퓨터 CPU 인기순위 2020년 7월 결산 [내부링크]

컴퓨터를 구매하실 때 가장 고민되는 부품 중 하나가 바로 CPU입니다. 컴퓨터 성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7월에는 어떤 CPU가 가장 인기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순위는 컴퓨터..

윈도우10 부팅시 사용하던 프로그램 자동 실행 설정 해제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씩 겪어보셨을 현상으로 윈도우10 부팅 시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로 네이버가 켜진다거나 특정 웹사이트가 바로 열리거나 혹은 특정 프..

세계 최대의 싼샤댐이 붕괴한다? 한국까지 피해가 올까? [내부링크]

싼샤댐이 붕괴된다? 중국에서는 6월부터 엄청난 폭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80년 만에 대홍수를 맞고 있는 중국은 이재민만 약 4000만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한국 인구의 75%의 해당하는 인구가 집을 잃은 셈입니..

수돗물 유충 지역과 원인은 무엇? 우리가 할수 있는 예방법 [내부링크]

깔따구 유충? 수돗물에서 유충이 나온다는 제보가 인천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인천시에서 유충이 나온 지 현재 기준(20일) 열흘이 넘었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을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인천시는 7월 9일 처..

디지털 포렌식이란 무엇일까? 디지털 포렌식의 개념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 많이 등장하는 단어 중 하나가 바로 디지털 포렌식이라는 단어입니다. 디지털 포렌식으로 자료를 복구, 복원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정확한 뜻은 아닙니다. 과연 디지털..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내부링크]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이제는 에어컨을 안 켜고 지내기가 힘들어지는 날씨가 되었습니다. 높은 기온과 높은 습도로 불쾌지수까지 상승하면 정말 힘든 날이 되는데요. 에어컨을 마냥 켜고 있자니 걱정되는 것은 바..

아쉬운 아이폰12의 유출루머 정리 과연 사실일까? [내부링크]

아이폰12의 출시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출시일이 점점 다고 오면서 각종 루머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루머라고만 하기에는 예전부터 신빙성 있는 추측들 내놓았던 기자와 인플루언서들의 의견들이..

2020복날, 삼복날짜와 복날음식 5가지 추천 [내부링크]

복날의 유래 2020년도 복날이 벌써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삼복이라 하여 음력으로 6월에서 7월 사이에 있는 초복과 중복, 그리고 말복을 삼복이라고 하는데요. 약 10일 간격으로 초복과 중복 말복이 있으며 여름..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과 신청방법, 중도해지시 환급금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청년에 대한 정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청년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오는 정책이 많아서 어렵고 헷갈리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중 오늘 알아볼 청년정책은 바로 청년 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공개 변경방법, 카톡 생일 변경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안 하시는 분들을 찾기 힘들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 카카오톡에 생일이 공개되어 있다면 친구들의 생일에 서로 축하 메시지 또는 간단한 선물을 주고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

해외 신발 직구시 사이즈표- 미국, 유럽, 영국 신발 한국사이즈 [내부링크]

직구는 이제 너도나도 쉽게 하는 구매 방법으로 보다 저렴하게, 그리고 보다 신상품을 빠르게 만나기 위해 많은 분들께서 직구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전자제품이나 의류 그리고 신발까지... 직구의 품목은 너무나..

갤럭시 노트20 이미지 유출, 출시일과 스펙정리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라인의 최신작인 노트20의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고의적인 유출(?)인지는 알 수 없으나 러시아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잠시 게재되었다가 삭제된 상태입니다. 하반기의 삼성전자 플래그..

모니터 무결점과 결점의 차이와 무결점 테스트 방법 [내부링크]

모니터를 구매 시 무결점 제품과 일반 제품이 나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 가지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무결점의 제품의 경우는 일반 제품의 비하여 1-3만원의 가격을 더 지불해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위..

SSD 수명확인 방법과 수명늘리는 사용방법 [내부링크]

컴퓨터에서 자료를 저장하는곳인 SSD는 수명이 유한합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저장장치가 HDD에서 SSD로변하게 되면서 빠른 속도와 안정성은 얻었지만 HDD대비 짧은 SSD수명으로 사용자들은 수명체크 , 수명확인을..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완료, 접수 및 심사진행부터 입금까지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19사태로 인해 힘든 요즘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혹시 아직도 신청대상이신데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로 자신의 신청대상인지 보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긴급고..

와이파이 속도 측정방법과 와이파이 평균 정상 속도는? [내부링크]

가정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끔 이런 고민을 하실 것입니다. "와이파이 속도가 왜 이렇게 느려졌지??" 그럴 때는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의 속도를 측정해보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와이..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 간단하게 알아보기(스마트폰과 컴퓨터. ver)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앱 중에 하나입니다. 간단한 대화부터 자료까지 전송이 가능하며, 특히 사진도 간편하게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사진을 공유하기 아주 편리한데요. 많은 분들이 카..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결제하면 가격이 500원? [내부링크]

유튜브의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주변에 유튜브를 시작하고 있는 사람은 번번이 보이고 있으며 유튜브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유튜브의..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과 사용하는곳 정리 [내부링크]

대한민국 동행세일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정부에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자 정부차원에서 실시하는 일명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시행합니다. 온. 오프라인 구분 없이 많은 업체들이 참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사태로 모두다 힘든 시간을 지내고 있습니다. 아직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여러 가지 생활적으로 여러 가지 불편함이 있지만 경제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도 많습니다. 각..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기후 다시 복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그리고 단말기를 교체시 걱정하는 부분이 자신의 카카오톡 중요 대화 내용이 지워질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기존의 나눴던 대화 내용을 백업..

로지텍 G102 개인적인 사용후기와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우스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우스는 바로 로지텍의 G102입니다. 이제 사용한 지 일주일이 지나가는데요. 로지텍 G102는 전설적인 마우스(?) 로지텍 G1의 후속작입니다. G1이라면 P..

QR코드 스캔 하는 여러가지 간단한 방법들 [내부링크]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바코드보다 생소한 느낌의 QR코드가 이제는 우리 실생활에 너무나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바코드보다 훨씬 많은 정보와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되는 범위도 매우 넓..

파생된 모니터 패널 PLS, PVA, MVA, AH-IPS의 차이점 [내부링크]

모니터를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중에 빠질 수 없는 점이 바로 패널 종류입니다. 패널 종류는 모니터의 성향을 결정지을 만큼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TN, IPS, VA 3종류가 있습니다. 3가지 종..

번거로운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컨트롤 끄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번거로운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다시 한번 사용할 것이냐고 물어보곤 하는데요. 보안 때문에 자신이 실행하지 않은 프로그램..

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 조치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모니터가 고장난것이 아니지만 조치하기 애매한 상황이 바로 모니터에 신호없음 메세지가 나타날때입니다. 신호없음 혹은 NO SIGNAL 메세지가 뜨면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니터가 고장났다고 생각하시는분..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하는 기준 [내부링크]

게이밍 모니터 선택요령 게이밍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여러 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헤드셋 심지어 게이밍 데스크까지... 게이밍이라는 이름은 고성능의 이미지를 줄 뿐..

윈도우10 듀얼모니터설정과 편리한 단축키정리 [내부링크]

업무적으로나 기타 여러 가지 이유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윈도 구버전일수록 듀얼 모니터 설정은 복잡했지만 최근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윈도 10의 경우는 듀얼 모니터 설..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FAT32와 NTFS의 차이점 [내부링크]

USB 메모리를 연결 후 파일을 복사할 때 메모리의 용량은 충분하지만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을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신 적 있으신지요? 이는 포맷 방식이 FAT32로 되어 있기 때..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하는방법 정리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윈도우 점유율은 윈도우10이 80%를 넘어섰습니다. 윈도우를 이용하다보면 비밀번호설정은 윈도우를 새로설치 혹은 재설치에서 설정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위해서는 필수로 컴퓨터..

샤오미 미밴드5 ! 출시일과 가격 스펙정보 정리 [내부링크]

가성비 스마트밴드의 대명사로 알려진 샤오미 미밴드의 새로운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미밴드4까지 출시되었던 미밴드는 12일 최신작은 샤오미 미밴드5를 공개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는 국내에서의 인기는 물..

소니 PS5의 공개일정확정 한국시간 12일 새벽 5시 공개 [내부링크]

드디어 공개합니다. 바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가 공개 일정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국시간으로 12일 새벽 5시에 공개됩니다. 당초 3-4월에 공개한다는 의견도 많았으며 최근에는 6월 4일에..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으로 나만의 시청정보를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로 인해 넷플릭스를 이용자는 급증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처음 접하신 분들도 많아지고 기존의 넷플릭스를 이용하시던 분들도 사용시간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시작되면서..

삼성 갤럭시A21s 의 스펙은? 최고의 가성비 스마트폰의 등장 [내부링크]

중저가 스마트폰의 전쟁 최근 보급형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50만 원대의 아이폰 SE2를 출시했으며 삼성은 30만 원대 갤럭시 A31을 출시했습니다. LG 역시 30만 원대의 Q61을 출시하여 보급형..

유튜브 음원 추출 방법- 설치없이 바로 추출하기 [내부링크]

음원이 필요해! 유튜브 음원이 필요할 때 없으셨나요? 평소에 좋은 음원이나 유튜브에 업로드되는 라디오등을 듣고 싶을 때 음원을 추출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추출하여 듣는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지 않..

넷플릭스 화질은 브라우저가 결정한다? 브라우저별 화질비교 [내부링크]

넷플릭스 브라우저별 해상도 코로나 19 여파로 외출이 줄어들면서 집안에서 즐길거리를 찾고 있으신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게임계는 뜻하지 않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는 기사가 나올 정도입니다..

노트북 배터리 사용시간 늘리는방법과 배터리 사용법 팁 [내부링크]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배터리 모드를 설정할 때 고민이 되지 않으신가요? 윈도 오른쪽 하단에 있는 배터리 아이콘을 누르면 배터리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배터리 절약 모드, 향상된 배터리, 향상..

사라진 공인인증서를 대신 할 본인확인수단은 무엇이 될까?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공인인증서 폐지 공인인증서가 폐지된 지 일주일이 되어가면서 차세대 본인 확인 서비스는 무엇이 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지난 1999년에 처음 도입되면서 21년간 사용되어왔습니다. 공..

삼성 갤럭시 A51 가성비의 제왕? [내부링크]

지난 7일 삼성전자는 중급기 스마트폰 A51을 출시했습니다. 출고가는 57만2천원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플래그십 기기보다는 저렴합니다. 하지만 5G를 지원하고 쿼드 카메라를 탑재하여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로 가..

성능 향상된 AMD 3세대 르누아르의 성능공개 [내부링크]

인텔의 CPU가 대세였던 노트북에도 이제는 AMD가 영향력을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전 세대부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더니 최근에 공개된 AMD3세대 르누아르는 엄청난 성능이 공개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관심..

자신에게 맞는 마우스 선택방법과 마우스 그립법 [내부링크]

마우스 선택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사용하는 것이 바로 마우스입니다. 마우스는 종류도 너무나도 많고 이제는 일반 마우스가 아닌 버티컬 마우스부터 펜마우스까지 여러 형태의 마우스들도 등..

m.2 슬롯이 없을때 SSD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에서 가장 구형의 시스템은 무엇일까요? 점점 사라 저가고 있는 HDD입니다. HDD는 물리적으로 디스크를 회전시켜 데이터를 읽는 시스템입니다. 더 이상의 발전이 어려운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지요. 물리적..

윈도우10 가상데스크톱 활용하기 [내부링크]

업무에 유용한 가상 데스크톱 기능 활용하기 듀얼모니터를 이용하시는 분 계시나요? 일반 게임이나 간단한 작업 용도에서는 듀얼 모니터가 필요하지 않지만 여러 문서작업과 웹서핑, 그리고 메신저 등을 이용하시..

윈도우10 설치하기 2편- 설치시작하기 [내부링크]

간단한 윈도우10 설치 윈도우10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설치를 할 줄 알면 컴퓨터 수리 50%는 할 수 있다고 말할 만큼 윈도우 설치는 알고 있다면 아주 유용합니다. 컴..

윈도우10 설치하기 1편- 부팅USB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설치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경우에 따라 재설치를 해야 하는 경우나 포맷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지요. 윈도우는 버전이 높아가면서 점점 편리해지..

라이젠 4000시리즈 르누아르의 성능과 출시일 [내부링크]

라이젠 르누아르 CPU 제조사의 양대산맥인 AMD와 인텔의 대결이 AMD의 반격으로 더욱더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텔에서 밀렸던(?) AMD의 반격은 지난 라이젠을 출시하면서부터 인텔에게 한방을 먹였다..

아이폰SE2 의 가격과 디자인 그리고 강점들 [내부링크]

아이폰 SE2의 공개 4월 16일 소문이 무성하던 아이폰SE2가 공개되었습니다. 3월에 출시된다는 말도 있었지만 결국 금일 4월 16일에 공개되었는데요. 애플의 아이폰 유저분들과 애플 아이폰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에..

HACKER K510 카일광축 이용후기 [내부링크]

카일 광축 K501(리니어 타입) 요즘 들어 키보드에 관심이 많이 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하루 종일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으니 보다 편하고 작업능률에 효율적인 키보드를 찾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키보..

윈도우10 유용한 팁. 단축키 1편 [내부링크]

윈도우10 유용한 단축키 실사용에서 유용하게 제가 직접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단축키를 알려드리는 시간인데요. 그 첫 번째로 알려드릴 단축키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과연 어떤 단축키일까..

청축vs적축 경험에서 나오는 선택기준 [내부링크]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어떤 축을 선택할 것인가가 가장 큰 고민일 것입니다. 어떤 축을 선택해야 할까요?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이 라면 아직도 결정을 못 내리셨을 텐데요...

AKG N400 삼성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공개 스펙 및 디자인 [내부링크]

통수(?)와 기대감 삼성의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면 단연 버즈를 떠올리게 됩니다. 갤럭시 버즈는 2019년에 출시를 시작으로 2020년에는 버즈 플러스를 출시하여 무선 이어폰의 시장을 공략하였습니다. 블루투스 이..

레이저 데스에더크로마 게이밍 마우스 후기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어떤 마우스를 이용하시나요? 컴퓨터 부품 중 마우스만큼은 주위에 어떤 것이 좋다 안 좋다 보다 자신의 손에 맞는 마우스를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리고 그립방법의 따라 마우스를 선택해야 하..

CPU 숫자의 의미는 무엇일까? 인텔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전 국민 모두가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학생들은 집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재택근무를 하는 분들도 늘어남에 따라 PC의 구매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증가..

기계식 키보드 G614 청축 사용기 feat. 타건소리 [내부링크]

가성비로 소문난 키보드 G614 필립스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만든다는 것을 유튜브에서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유튜브에서 나쁘지 않다~ 가격 대비 아주 훌륭하다는 평이 많아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필립스에서..

넷플릭스 가격 요금제 및 해지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를 즐기고 계신가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볼만한 콘텐츠는 TV 유튜브도 많은데 넷플릭스까지 봐야 하나?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넷플릭스는 하지만 30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넷플릭스를 이용해 보..

무접점키보드의 원리와 장단점-광축과 정전식키보드 [내부링크]

무접점 키보드의 원리는? 키보드는 입력방식에 따라 멤브레인과 펜타그래프 그리고 최근에는 기계식 키보드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기계식 키보드는 많이 들어보셨고 기계식 키보드를 조금 알아보..

S340-14API R5 일주일 솔직한 사용기 [내부링크]

일주일이나 되었네요. 일주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역시가성비최강"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주일간 사용해본 S340-14API R5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아직 코로나 19 사태가 진정되지않아서 개강..

g614 필립스 키보드 개봉후기 [내부링크]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G614 필립스에서 키보드도 만드는 것을 아셨나요? 전기면도기의 대명사인 필립스에서 키보드를 기계식 키보드를 만들었는데요.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어 이미 많은 분들에게는 가성비..

레노버 노트북 S340-14API R5 노트북 개봉기 [내부링크]

가성비 노트북의 최강자 S340-14 API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나라전체가 고생이 이만저만 아닌데요. 코로나가 아니라면 학교 개학, 개강 시즌으로 노트북을 많이 구매하시려는 학생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고클린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PC최적화프로그램 [내부링크]

느려진 컴퓨터를 해결하자 안녕하세요. 컴퓨터는 쓰는 사람을 닮아 가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를 관심 없이 마구 다루거나 이런저런 정확하지 않은 프로그램까지 막 설치해놓으시는 분들도 많고 자료는..

가성비 이어폰 쿼드비트4(HSS-F730) 1년 사용후기 [내부링크]

쿼드비트4 1년 사용기 블룰 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고 유선 이어폰을 사용할 때 여러분들은 어떤 이어폰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이어폰보다 헤드폰을 많이 이용했었습니다. 하지만 헤드폰은 휴대성이 많이 떨어..

카카오톡팁1. 사진 묶어보내기와 고화질로 보내기 [내부링크]

사진 묶어 보내기&고화질(원본)로 보내자 카톡을 많이 이용하시는분들이라면 단순한 대화뿐만 아니라 사진, 그리고 동영상까지도 많이 공유하면서 카톡을 이용하실 텐데요. 많은 사진을 교환하면서 혹시 아직도..

엑셀 무료다운? 합법적으로 엑셀을 무료로 이용하자 [내부링크]

엑셀 무료다운방법은 있긴 한 것일까? 엑셀은 많이 이용되고 있는 문서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은 물론이고 회사에서도 널리 이용되고 있는데요. 개인 분들이 엑셀을 이용하려면 버전의 따라 다르지만 평균 약..

대륙의 에어팟 차이팟후기-Acro i10Plus [내부링크]

대륙의 에어팟 실제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차이팟.. 차이팟... 이야기만 들었을 뿐 실제로 사용해본 건 이번에 처음인데요. 차이팟이라고 검색하시면 수많은 이..

윈도우10 메모지 Sticky Notes로 책상을 깔끔하게 [내부링크]

더러운 내 책상(?) 사무실에서 근무하시거나 집에서 여러 가지 작업을 하실 때 메모를 어디에 하시나요? 많은 분들께서 포스트잇을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 포스트잇 너무나도 간편해서 저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

원드라이브 사용법과 내가 간편하게 사용하는방법 [내부링크]

사무용으로 아주 간편한 원드라이브 여러분들은 어떤 클라우드를 많이 이용하시나요? 요즘은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구글 드라이브, 삼성 클라우드, 등등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삼성 공기청정기 AX40R3030WMD 이용후기 [내부링크]

AX40R3030WMD 이용후기!! 안녕하세요. 언제부터인가 미세먼지가 없고 깨끗한 날보다 이제는 공기가 탁한 날이 더 많아졌습니다. 너무 안타깝습니다. 날씨가 탁하면 기분도 가라앉아서 활력도 떨어지고 그런 것..

윈도우10 컴퓨터 예약종료명령어와 취소명령어 [내부링크]

컴퓨터 예약종료하는방법 여려 분들은 예약종료를 이용하시나요? 컴퓨터는 나중에 종료시켜야 하지만 내가 종료를 못 시킬 때 바로 예약종료를 걸어둘 수가 있는데요. 내가 원하는 시간에 컴퓨터를 종료시킬 수가..

갤럭시버즈 vs 에어팟프로 사용자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버즈와 에어팟 프로 비교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시나요? 무선 이어폰을 한번 사용하면 유선 이어폰은 다시는 못 돌아간다죠? 저도 무선 이어폰의 음질에 대한 편견 때..

크롬 브라우저 홈버튼 추가하기 간단1분 [내부링크]

크롬은 홈버튼이 없다??? 요즘 크롬을 많이 이용하고 계시지요? 예전에는 익스플로러를 많이 이용했지만 현재는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을 크롬이 훨씬 앞서고 있는데요. 하지만 크롬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삼성전자 복합기 SL-J1660 두달이용후기 [내부링크]

가성비 최고 SL-J1660 두 달 이용후기 여러분들은 인쇄를 자주이용하시나요? 가끔 인쇄할 일이 있지만 집에 프린터 혹은 복합기가 없으면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PC방에서도 인쇄가 안 되는 곳도 많더라..

스마트폰 느려짐을 해결하여 쾌적하게 이용해보자 [내부링크]

답답한 느려진 스마트폰을 관리해보자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나요? 아마도 핸드폰을 사용하신다면 거의 모두 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텐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느려지고 버벅거리는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갤럭시통신사 로고 없애기 QuickStar편 [내부링크]

통신사 로고를 없애보자(QuickStar) 여러분들은 추노 마크(?)를 달고 계시나요?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가끔 통신사 로고를 없애고 싶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간혹 계실 텐데요. 가뜩이나 여러 아이콘들이 많은데 거..

유튜브 데이터 소비량 실험결과(한시간소비량) [내부링크]

유튜브 데이터 사용량은 얼마나 될까?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유튜브를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는 유튜브를 거의 안보는 날이 없을 정도로 자주 보고 있는데요. 이제는 유튜브를 단순히 재미를 떠나 정보를 얻을..

에어팟프로를 써보고 느낀 장점vs단점 [내부링크]

에어팟프로를 선물 받다!!! 남들은 벌써 많이도 쓰고 또 쓰고 있는 에어팟프로를 선물 받았습니다. 선물 받고 약 1주일간 사용해본 느낌을 말씀드려볼까 하는데요. 저는 TWS를 QCY제품 2개로 시작하여 갤럭시버즈..

빅스비루틴 이용방법과 추천루틴 S8 S9사용자포함 [내부링크]

한번설정만하면 편리한기능 빅스비루틴 혹시 여러분들은 빅스비루틴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빅스비는 삼성 갤럭시에 탑재된 인공지능 비서인데요. 빅스비 루틴은 정해놓은 조건을 만족하면 그..

모니터패널 (IPS, VA, TN)의 차이점과 장단점 간단정리 [내부링크]

IPS , VA , TN 패널의 차이는 무엇일까? 우리가 하루 동안에 가장 많이 보는 것은 무엇일까요? 직장인 분들은 아마도 컴퓨터 모니터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여러분들은 컴퓨터 모니터 패널 종류에 대해서 조금이라..

기계식키보드 청축,갈축,적축,흑축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청축, 갈축, 적축, 흑축의 차이는 무엇인가??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구입할 예정이신가요?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하나의 선택지를 맞이할 것입니다. 바로 축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처음 기계식 키보드를 선택하는..

갤럭시 버즈 후기 - 8개월이용후 느끼는 장단점들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이용후기 여러분들은 어떤 이어폰을 이용하시나요? 아직 유선 이어폰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많은 무선 이어폰을 이용해 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저 역시 유선 이어폰을 이용할 때 굳이 무선..

유튜브뮤직 데이터사용량은 얼마나 될까?? 실험후기!! [내부링크]

유튜브뮤직 데이터 사용량은 얼마일까?? 안녕하세요 ~ 모두 어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시나요? 저는 유튜브뮤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이 유튜브뮤직으로 점점 갈아타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유트브뮤직 데이터걱정없이 계속 듣는 방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유튜브뮤직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음악 좋아하시나요? 요즘은 유튜브 뮤직을 많이 이용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데이터 걱정 없이 노..

유튜브뮤직 PC에서 이용방법. 2분해결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뮤직 PC에서 이용하는 방법 여러분들은 어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시나요? 많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지만 혹시 유튜브뮤직을 이용하지는 않으신가요? 저는 유튜브뮤직을 정말 잘 사용하..

유튜브뮤직의 멜론과 비교해 추천이유 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여러분들은 어떤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를 이용하시나요? 예전 MP3플레이어가 유행할 시절에는 불법으로 다운로드를 하곤 했습니다. 소리바다부터 당나귀 푸르나 등등... 벌써 20년가 까기 전 이야기..

갤럭시 A52 스펙정보 - 장, 단점 [내부링크]

갤럭시의 A 시리즈가 계속되어 출시 혹은 스펙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A 시리즈 이외에도 해외에서 계속 출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갤럭시 A52는 어떤 스펙을 가지고 있을까요..

갤럭시 A32 스펙 및 가격 - 장, 단점 [내부링크]

갤럭시 A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은 갤럭시 A32의 스펙 정보가 알려졌습니다. 갤럭시 A12에 이어서 2021년 두 번째 발표하는 A 시리즈로 삼성 스마트폰의 중저가 라인을 맡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갤럭시 A32의..

해저의 폐허에서 보물찾기 공략 [내부링크]

카트 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시즌이 막바지에 달하면서 도전 퀘스트가 빠르게 오픈되고 있습니다. 11월 6일 시즌4가 오픈되면서 날짜를 맞추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3일 전에 오픈되었던 도전 퀘스트에 이어서 또다시..

PDF JPG로 변환방법 그리고 여러가지 PDF변환방법 [내부링크]

pdf 파일을 변환하려 할 때 어떻게 이용하고 계신가요? 지금부터 간단하게 pdf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파일을 jpg 또는 엑셀 파일로 변환도 가능하며 반대로 JPG를 PDF로 변환도..

크롬 팝업 차단방법과 팝업 차단 해제 방법과 예외설정 [내부링크]

구글 크롬 사용 팁 구글 크롬의 브라우저 사용률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크롬 사용 관련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대한민국의 데스크톱 브라우저 점유율은 크롬이 1등으로 약 7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