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bari123의 등록된 링크

 baribari12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1건입니다.

대구 피아노 반주법 - 직장인 단기 속성반 [내부링크]

피아노 반주를 배우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배워야할까? 클래식피아노 학원을 가자니..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가르쳐주는건 아닌것 같고.. '어디에서 어떻게 배워야하는걸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 저는 여러분..

신비아파트장난감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난감 중 신비아파트장난감을 추천해드릴텐데요? 한동안은 장난감 중 손오공회사의 터닝메카드가 가장 인기 있었었습니다. 남자아이를 키우시는 어머님들은 공감하실겁니다^^ 그런데 요즘 알..

대구피아노반주법 개인레슨(학생반, 성인반, 직장인반 ccm반, 찬송가 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피아노 반주법 수강에 관련하여 글을 쓰려고 합니다. 대구 피아노 반주법 배우기를 원하시면 잘 오신 거랍니다^^ 일단 1. 간단한 소개 2. 레슨생들 소개 3. 피아노 반주법 소개..

진천역 돼지갈비 무한리필 [내부링크]

그냥 메뉴표만 봐주세요~ 저는 나름 맛있게먹었습니다 사장님과 종업원분이 매우 친절하셨어요.

고향의 봄 피아노 반주 악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지난번 영상에 들어갔던 '고향의 봄'악보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에서 댓글을 통해 악보를 부탁한다고하여 업로드했습니다.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지난 번 올렸던 고향의..

대구 성인 피아노 반주법 개인레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피아노 반주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대구에서 피아노 반주법을 가르치고 있는데요? 어떤 분은 피아노 개인레슨을 배우러 오셨다가 반주법이라는..

대구 족발맛집 족발곳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음식점 소개가 아닌 맛집을 소개하려합니다. 바로 족발곳간^^ 족발집인데요? 진천역옆에 있는데요? 지도사진 3장 올려요^^ 진천역 3번출구에서 쭉 가다가 코너에서 돌아서 좀 더 오면 있..

[피아노반주법]수험생 피아노 배우기(대구 반주법 특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뵙습니다^^ 저도 반주법 레슨하랴~ 연구하랴~ 여러모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오늘은 고3 학생들을 위해 특강을 개설해서 글을 썼답니다^^ 아마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수험생..

전기자전거 로드캣6 구입. 싼 전기자전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몇달전 전기자전거중 e근두운 회사의 로드캣6를 구입했습니다. 18년 7월 6일에 구입했고 오늘이 18년 10월 1일이니.. 3개월 가량 됐네요^^ 사진을 먼저 쭉~ 보겠습니다. (적을 내용이 많으니 조..

뜨돈메뉴 - 뜨거운돈가스 진천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뜨돈진천점을 왔습니다~ 진천역뜨돈은 생긴지 얼마 안됐지만 손님이 엄청 많습니다^^ 진천역에서 미즈맘병원 방향으로 올라오면 있습니다. 맞은 편에는 맥도날드가 있죠?^^ 뜨돈의 돼지마크가 귀엽..

레슨생선물~ [내부링크]

이번 휴일을 잘 보내라고 레슨생들이 선물을 주셨다~ 견과류만 찍어서 올렸는데 너무 감사하다^^ 견과류를 주신 학생은 중3이고 클래식을하다가 반주를 배우는 학생으로 음악에 매우 관심이 많다^^

아디다스-ADI-EASE신발. [내부링크]

얼마전 아디다스 신발을 구입했다. 7만원가량하는 것을 2만9천원에 샀다. 물론 포인트들도 써서 좀 깎았었다. 처음에는 초록색을 사려했는데 다시 보느 파란색 계열이 좀 더 안정적여보여서 구입했다. 260~265..

알라딘- 본투리드 만년필 HEXA [내부링크]

도서 구매할때 4천포인트주고 버건디색상으로 구입했네요^^ 잘쓰겠습니다~~

스테들러 피그먼트라이너. 트리플러스 펜. 샤프 등등 [내부링크]

2013년 해군에 입대했으며 2014년에 상병을 달았다. 2014년 5월 9일. 월급 10만원이 들어왔다. 원래 군인은 매달 10일에 월급이 들어오지만 주말이거나 공휴일이 겹치면 앞당겨서 월급을 지급한다. 10만원이 들어..

진천역 돈까스딥 u9유나인(우쿠야 - 초밥, 우동, 돈까스 전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천역에 뜨돈이 아닌 u9유나인 돈까스집을 올리겠습니다~ 지나갈때 자주봤는데 오늘 처음 들어와보네요~^^ 기본 돈까스(8천원)를 주문하고 글을 씆니다~ 먼저 매장사진과 메뉴사진을 올립니다..

이어폰추천 AKG이어폰 쿼드비트3 Quad Beat3 갤럭시이어폰, LG이어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이어폰이 고장나서 사용못한지.. 너무 오래되서 이번에 2개를 구입하게 됐습니다. 한동안 이어폰 사용을 못하니 여러모로 불편한 부분들이 있었는데 이제서야 해결하네요^^ 지식인도보고 지인들에..

진천역 돈까스 뜨돈. 대구 돈까스 맛집 추천 [내부링크]

어제 진천역 돈까스 뜨돈을 갔습니다..! 이번 글은 그냥 돈까스 사진만 올리고 끝내겠지만(그때 다른것 한다고 바빠서..) 다음번에는 입구사진부터 메뉴까지~ 맛과 후기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구 돈까스집. 김민성 넙띠기 돈까스 월배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길을가다 돈가스집을 발견하고 한번 들어와봤습니다. 안그래도 돈가스 맛있는집을 찾고있었는데 궁금하더라구요^^ 진천역 옆의 이마트 뒷길로 가다보니 나오더군요. 주소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20만원대 전자피아노(전자키보드) 아르테시아 pa88w [내부링크]

이번에 전자키보드가 필요해서 몇개를 알아보았습니다. 휴대성이 있어야하고 가격이 적당해야하고 88건반이면 좋고.. 내장 스피커가 있으면 좋은 것이 필요했는데 아르테시아 pa88w 넥타 Artesia(아르테시아) PA-8..

Led조명 독서실책상용 스탠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전 독서실 책상을 구입했고 독서실책상용 조명을 구입했는데 LED조명을 구입했습니다. 네이버 올라온 조명을 다 확인해보고 하나하나 따져보니.. 마지막에 남는 것은 바로.. 이 LED조명(LED..

대구역 음식점 정거장 가락 국수 [내부링크]

오늘은 볼일이 있어 서울가는길~ 대구역에서 음식을 먹고 가려합니다. 대구역에 와보니 음식점이 몇개 있는데요? 버거킹이 있었다면 와퍼를.. 맥도날드가 있었다면 빅맥을.. 롯데리아가 있어서 고민하다가.. 옆에..

대구 냉면집. 교동면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면을 먹으러 갔습니다. 원래 냉면의 면은 씹어도 잘리지 않기에 싫어했는 저 입니다. 그러나 양념갈비와 먹을 때의 그 시원함은 따라올 수가 없죠! 과거 부산옆 김해에 갔던 기억이 납니다...

대구 현풍 세종회식당 [내부링크]

대구 현풍에 있는 횟집입니다. 이벤트 중이라 우럭을 만원에 팔고있습니다~ 키로당 만원이네요. 구입후 바로 옆에 붙어있는 곳에서 먹으면 됩니다. 물론 포장도 가능하고요~ 놀이방도 있네요^^ 안에는..

경북대학교 2018학년도 편입학 경쟁률 [내부링크]

지금까지 영남대, 경북대, 계명대학교 편입 경쟁률을 2013년부터 2018까지 모두 확인해봤습니다! 참고하세요~

경북대학교 2015학년도 편입학 경쟁률 [내부링크]

경북대학교 2015학년도 편입학 경쟁률

계명대학교 2013학년도 편입학 경쟁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계명대학교 경쟁률을 알아볼텐데요? 찾다찾다 그냥 제가 올리네요^^ 분석같은 것은 없고 그냥 경쟁률이랑 지원률을 올렸습니다~

[티스토리 공지 꿀팁] 티스토리 공지 위치 옮기기 - 공지를 제일 꼭대기로 옮기기 / 티스토리 시작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시작하기에 있어서 팁중의 한개가 공지 활용입니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꿀팁이 되겠죠?^^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공지 위치를 제일 위로 옮기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

[한국어교육과정론] 03강- 3. 교수요목의 모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수요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이전까지 교육과정을 배웠는데요? 그럼 교수요목은 무엇일까요? 교수요목이라는 말은 처음 들을 확률이 큽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검색해서 들어왔을..

식품 03 - 당과 조리 - 단맛의 공급원과 감미도 - 꿀, 시럽, 엿, 당밀, 설탕 등 [내부링크]

단맛이 공급되는 공급원에는 꿀 시럽 엿 등이 있는데 먼저 꿀을 보겠습니다. 1. 꿀 꿀은 설탕과 다른데요? 설탕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뒤 100% 정제한 것입니다. 설탕은 포도당+과당인것 잊지 않으셨죠? 꿀은 벌..

식품 03 - 당과 조리 (03) 올리고당, 다당류 [내부링크]

올리고당(Oligosaccharide) 단당이 2~12개 정도 결합하여 생성된 당입니다. 결합의 종류에 따라 맛과 기능이 다 다른데요? 설탕은 회사가 다르더라도 다 같습니다. 맛도같고 달달한 정도도 같고 품질도 같습니다...

식품 03 - 당과 조리 (02) 이당류, 전화당 [내부링크]

이어서 이당류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이당류는 두 개의 단당이 연결된 당인데요? '설탕, 유당, 맥아당'이 있습니다. 설탕은 자당이라고도 부르는데 잘 쓰지 않는 말입니다. 설탕은 포도당과 과당으로 분해되는..

식품 03 - 당과 조리 (0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과 조리'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앞서 계량법도 알아보고~ '식품에 얼마나 수분이 많은 가'도 알아봤으니 이제 당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하면 뭐가 생각나는가..

고향의 봄 양손반주+악보 (나의살던고향은) 대구피아노개인레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향의 봄 곡을 영상으로 만들어봤는데요? 누구든 익숙하게 들어본 곡이죠? 멀리 해외에 가있거나 힘든 곳에서 이 곡을 들으면 어릴 때의 추억이 새록새록 날 것 같습니다. 물론 나의 살던 고..

맥북시작하기2 - 단축키, 스크린샷, 종료, 독(Dock), 런치패드(Launchpad), 미션컨트롤(Mission Contro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맥북을 처음 사용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하여 맥북 처음 시작하기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뭐.. 강의라고 한다기 보다는 기본적인 사용방법 등을 알려주는 것에 가깝겠죠?^^ 저도 처음 맥을 구입 했던..

식품 - 01 식품 계량법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식품 계량에 대하여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표준계량 법 단위를 알아보겠습니다. 한컵은 200ml입니다. 그리고 1테이블스푼은 15ml 1티스푼은 5ml입니다. 1테이블스푼의 3분의1 = 1티스..

식품 - 02 식품과 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식품과 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기억을 더듬는 형식으로 쭉쭉 써내려 갔기때문에 체계적으로 글을 썼다기 보다는 막 쑤셔넣는? 그런 느낌의 글일 것입니다^^ 다소 앞뒤가 맞지 않더라도..

예수사랑해요 피아노반주 - 40대피아노반주 중3피아노반주법 - C코드찬양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수사랑해요' 라는 곡을 감상해보겠습니다. 영상에 나오는 제자는 중학생이고 반주를 처음 접하는 친구입니다. 스케일과 코드를 비롯해 반주법스타일(4비트 등)을 몇개 가르쳤습니다. 영상..

거기 너 있었는가 그 때에(조성은편곡) - 찬송가 136장(새 147장) 악보, 영상 [내부링크]

거기 너 있었는가 그때에.. 군중속에서 돌을 던지는 자가 다른 사람이 아닌 나 자신이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은혜로운 찬양입니다. 이번에 반주를 비롯해 직접 작업 했습니다. 은혜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어교육과정론] 02강- 3. 이중언어, 공용어와 국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중언어, 공용어, 국제어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려 합니다. 먼저 이중언어입니다. 이중언어는 한 사람이 모국어 외의 언어를 구사하는 경우에 이중언어 사용자라고 말합니다. 이는 제2언어를..

[한국어교육과정론] 02강- 2. 외국어와 제2언어를 보는 객관적 관점 + 유창도/성과 정확도/성의 비교 + 목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서 외국어와 제2언어를 알아보는데 객관적 관점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유창도/성과 정확도/성을 비교해 볼까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말하기 시험을 볼때는 유창..

[한국어교육과정론] 02강- 1. 외국어, 제2언어, 공용어, 국제어 - 외국어와 제2언어를 보는 주관적 관점과 객관적 관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한국어교육과정론 03]에서는 외국어, 제2언어, 공용어, 국제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외국어와 제2언어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영어.. 제2언어로서의 한..

맥북 처음 시작하기. 맥북사용법. 맥북 사이클 확인하기. 맥북 사이클 수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느덧 저도 맥북을 사용한지도.. 몇년이 지났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를 떠올려보면.. 많이 헤매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나마 맥북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완전 기초..

[한국어교육과정론] 01강 03 교육과정의 다양한 수준 [내부링크]

이번에는 교육과정의 다양한 수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4가지로 분류 되는데요? 계획된 교육과정(written curriculum) 지원된 교육과정(supported curriculum) 가르쳐진 교육과정(taught curriculum) 학..

[한국어교육과정론] 01강 02 교육과정의 모더니즘적 개념 [내부링크]

지난번 한국어교육과정론 2-1에서 학자에 따른 다양한 교육과정 개념을 보았으니 오늘은 한국어교육과정론 2-2에서 '모더니즘적 교육과정 개념'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육과정의 개념이 학자들의 관점에..

[한국어교육과정론] 01강 01 교육과정의 개념 [내부링크]

한국어 교육과정이란 무엇인가? 제일 처음 우리가 알아 볼 것은 교육과정의 개념이다. 교육과정의 개념을 알기위해서 그 기원을 먼저 보기로 하자. 1.교육과정의 기원. 교육과정은 언제부터 기원이 됐을까? Curri..

한국어발음교육론 01 [내부링크]

우리가 외국어를 배울때를 떠올려보자.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들도) 말하기와 읽기와 쓰기 등에는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그러나 발음에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비율이 적다. 그리고 발음수업을 해도 배운 학생..

블루스하모니카- 다이어토닉하모니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주법등등은 자세하게 올리겠지만.. 하모니카는 대충 글을쓰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쓸 수 도 있습니다ㅜ 그 이유인즉.. 아직 하모니카는 능숙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아마 1년? 뒤쯤부터..

주부피아노반주법배우기 - 마음대로피아노연주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마음대로피아노연주한 것을 3번째 올립니다. 가끔 신비한 소리들이 들리는데 그것은 4도 화음을 쌓은 것인데요? 피아노 반주법을 배우면 여러 애드립과 꾸밈음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기초를..

성인피아노배우기 - 피아노 마음대로연주하기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중고등학생들도 피아노를 배우지만 대학청년성인분들도 피아노를 배울 수 있습니다~ 성인들은 학생들과 달리 본인이 배우고 싶은 것이라면 매우 열심히 배우더라구요. 보통 대학생들도 많이 배우는..

직장인피아노배우기 - 마음대로연주1 직작인피아노반주법배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피아노를 배우시는 분 중 제일 노력을 많이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직장인이신데 늦게나마 피아노를 배우고자하여 열심히 따라오고 계시는 중입니다. 아.. 참고로 제가 가르치는 것은 클래식이나..

나 같은 죄인 살리신 피아노반주 - Amazing Grace 어메이징그레이스피아노반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Amazing Grace를 연주해봤습니다. 얼마전 바이올린으로 '나 같은 죄인 살리신' 곡을 들었는데 매우 감동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반주를해서 올려봅니다. 여러분도 큰 은혜 받기를 원합니다 유..

[한국어 교육 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방금 가방소개를 쓰고.. 바로 다른 글을 올리네요^^ 여러분 교육과정이 먼저일까요 교육이 먼저일까요? 네 그렇습니다. 통상적으로는 교육과정을 먼저 만들고 교육과정에 따라 교육을 합니다...

가방(백팩)추천! - 아주 상세하게!! 대학생 신학기 (노트북보관)가방추천 [인케이스백팩 - 시티 컬렉션 백팩 City backpack(CL554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구입한 가방을 소개하려 합니다. ---------------------------------------- 글이 좀 길어서 목차? 비슷한걸 소개합니다 중간에 읽다가 도망가지마시라고.. 필요한 부분만 읽으시면 될거..

맥북 가방 주문!(직접사서남긴후기) woowaa 노트북 맥북 가방 파우치 13 15 15.6 인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큰마음먹고 맥북가방을 주문했습니다. 몇년동안 케이스만 사용하고 있다가 이번에 케이스도 바꾸는 겸 가방도 주문했습니다. 이번에도 제가 구입한 물건을 올려보았습니다. 왜 이런 글을..

나이키푸쉬업바 오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전 꾸준한 운동을 위해서 나이키푸쉬업바를 주문했는데요? 인터넷에치면 나오는데 비슷한 제품도 있는데 저는 FE0168-085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2만원쯤입니다^^ 그냥 그림이니.. 눌러지지는 않..

이충권선생님 영어관련 책 소개 + 커리큘럼, 741복습법 [내부링크]

지난번 이충권선생님 영어커리큘럼을 올렸습니다. 예비고1 고2 고3 재수생, n수생 오늘은 책을 살펴볼텐데요 아래에 보이는 것들입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한판승 강좌가 보이지 않구요. 고득점아킬래스강좌도 보이..

[맥북 공장포맷 5분만에 이해하기!] 그리고 나눠진파티션 다시 합치기(오류해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맥북을 공장포맷시키는데 그전에 부트캠프사용 목적으로 나눴던 파티션을 하나로 합치려 했습니다. 용량을 나눠서 사용했다는 것이죠. 그런데 그것을 합치려니 계속 오류가 떴습니다. 그..

새벽야식 [내부링크]

딸기 파인애플 크로와상 초코머핀 버터와핀 강원도만두 일본식튀김우동은 가스렌지에..! 접시는 이케아접시~ 잘먹겠습니다^^!

[이충권 커리큘럼] 고3, 재수생 n수생 커리큘럼 총정리! - 영어공부를 쉽게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충권선생님 영어강좌 커리큘럼 소개 고3편입니다. 앞서 고1, 고2소개도 했으니 필요한 분들은 거길 봐도 좋을것 같네요^^ 먼저 고3 커리큘럼은 3단계로 이루어 집니다. 1단계 - 시간단축개념 2단계..

[이충권 커리큘럼] 고2 커리큘럼 총정리! - 영어공부를 쉽게해보자 [내부링크]

이충권선생님 영어공부 고2 커리큘럼입니다. 먼저..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설명은 이전글에서 다뤘으니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이충권선생님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zeusedu.net/ 글을 읽는 분이 고1에..

[이충권 커리큘럼] 예비 고1 커리큘럼 총정리! - 영어공부를 쉽게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반주법이 아닌 영어공부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반주법은 자신있지만.. 영어는.. 죄송합니다 ㅜㅜ 아직 많이 부족하답니다^^ 그래서 제가 공부했던 영어선생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개..

피아노반주법개인레슨 문의 [내부링크]

2018년이 시작하고 어느덧 3월 새학기가 다가왔습니다^^ 날씨도 따뜻했다가 추웠다가.. 자기 마음대로인것같습니다^^ 저는 최근 결혼식반주를 하는 등 바쁜 나날들을 보낸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도 피아노레슨을..

맥북에 캐논G3900 프린트(무선으로) 연결시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북에 캐논(캐논G3900) 프린트기를 무선으로 연결시키려 합니다~ 처음에는 그냥 연결하면 될지 알았지만 인식을 못해서 무선연결이 안되더군요.. 즉 설치프로그램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물론..

피아노 왼손 아르페지오 반주법 4가지 - 대구달서구,진천동,달성군,현풍피아노반주법개인레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에게 왼손 아르페지오 반주법을 가르쳐드리려고 합니다. C키부터 B키까지 총 12키가 피아노에는 존재합니다. C키를 한번 볼까요? C 도 1 D 레 2 E 미 3 F 파 4 G 솔 5 A 라 6 B..

[대구달성군현풍 피아노반주법개인레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뮤직스튜디오입니다^^ 어느덧 2018년이 시작된지 한달이 되었습니다. 새해가 되었다는 감각이 아직 남아있나요? 아니면 감각이 느껴지지 않나요? 새로운 출발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2018년을 더욱 힘..

다이아토닉하모니카(블루스하모니카), 크로메틱하모니카, 복음하모니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모니카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기록에 의하면 16세기 초중반에 프랑스선교사가 중국을 다녀갔는데 그당시 일본에는 '쇼우'라는 전통악기가 있었고, 중국에는 전통악기인 '쉥'이라는 전통악..

[실용화성학 04] 박자 보기 - 홑박자와 겹박자를 알면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박자보기를 알아볼텐데요? 무슨말인지 감이 잘 안오시죠?^^ 다음 제시된 박자 중 3박자 계열의 박자를 모두 고르실 수 있으시겠요? 3/4(사분의 삼) 6/8(팔분의 육) 12/2(이분의 십이) 12/8(팔..

[실용화성학 03] 잇단음표 그리는 방법과 어떤것을 넣을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잇단음표를 그리는 방법을 알아보려합니다.. 일단 그림을 보시죠! 첫번째는 이분음표이고 두번째는 사분음표입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다시 이분음표인데요? 이제 이 음들을 각각 5잇단, 6잇..

[실용화성학 02] 딴이름한소리(이명동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배울 것은 딴이름 한소리입니다. 이름은 다르나 소리는 같은 그런것입니다^^ 먼저 알아야 될 것은 쉽게말하면.. C = 도 D = 레 E = 미 F = 파 G = 솔 A = 라 B = 시 # = "샵"이라 부르며 음..

[실용화성학 01] 자리표공부 - 높은음자리표 / 낮은음자리표 / 가온음자리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1.높은음자리표와 2.낮은음자리표와 3.가온음자리표 보는 방법을 배워볼까 합니다^^ 먼저 아래의 표를 볼까요? (네이버백과사전에있는사진입니다) 우선 오선지 악보를(쉽게말해 음악공책 줄)..

[기초화성학 11] 악보는 문장으로 이루어 져있다! 음악의 문장. Cadence(케이던스) [내부링크]

4도와 5도의 연결을 볼텐데요? 화음2개를 연결하니 화성이 되가는 단계로 볼 수있는것일까요? 말에도 문장이 있듯 음악에도 문장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처럼 3가지의 흐름으로 음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초화성학 10] 제 2장 주요3화음. [내부링크]

오늘은 주요3화음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먼저 C Major스케일을 볼까요? 이렇게 1음은 도이고 쭉쭉~ 올라가서 8음도 도 입니다 이제 여기서 각각음들을 근음으로 보고 3도씩 쌓아서 화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총..

[기초화성학 09-2] 보충챕터. 근음찾기 [내부링크]

코드를 보고 근음을 찾아볼건데요 아래의 화음들의 근음은 무엇일까요? C Cm/G Dm Em7 C 는 도 Cm/G 는 도 Dm 는 레 Em7 는 미 입니다. (Cm/G가 좀 헷갈릴 수 있는데 Cm코드를 치는데 왼손 베이스를G로 쳐주는 것..

[기초화성학 09] 제 2장 3화음 - 밀집위치와 개리위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밀집위치와 개리위치를 알아 볼텐데요?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쉽게말해서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중 위의 3파트인 소프라노 알토 테너 의 관계가 한옥타브 안에 있는지 한옥타부를 벗..

[기초화성학 08] 제 2장 3화음 [내부링크]

3화음 에 들어가기전에 다시한번 화음과 화성을 확인해볼까요? 앞서 다룬적이 있죠?^^ 화음 Chord - 하나하나 별개의 음이다. 화성 Harmony - 유대관계가 있다. 우리는 소리로 감정등을 표현할때가 많습니다...

[기초화성학 07-2] 음에 대하여 [내부링크]

으뜸음(Tonic) : 음계의 첫 음이고, 조적 중심이 되는 음이다. 딸림음(Dominant) : 으뜸음에서 완전5도 상행한 위치한 음이다. 버금딸림음(Sub Dominent) : 으뜸음에서 완전5도 하행한 위치에 있는 음이다. 가온..

[기초화성학 07] 단음계 (단조. minor Sca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이너스케일에는 3가지가 있는데요 자연단음계(Natural minor scale) 화성단음계(Harmonic minor scale) 가락(선율)단음계(Melodic minor scale)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볼 것은 [자연단음계..

[기초화성학 06] 음계(Scale)와 테트라코드(Tetrachord) [내부링크]

여러분.. 이제 짧게짧게 지식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음계(Scale) 1.한 음을 기준으로하여 2.일정한 음정 규칙에 의하여 3.높이의 순서대로 1옥타브 펼쳐놓은 것입니다. 테트라코드라고 들어보셨어요? 저도 잘 몰..

[기초화성학 05-2] 반음이란? [내부링크]

반음이란 건반의 거리가 반칸인 것을 말하는데요? 그러면 사람들이 흔히 도-레 사이를 반음으로 알고있을 수 있는데 그것은 온음입니다. 왜냐하면 그 사이에 검은건반이 있기 때문이죠^^ C메이저스케일을 기준으로..

[기초화성학 05-1] 음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먼저 음정이란 뭘까요? 두 음 사이의 거리입니다. 음정의 단위는 어떻게 결정할까요? 예를들어 도음이라고 하면 그 도음과 다른음의 사이에 있는 "음이름(C,D,E,..

[기초화성학 04] 배음 [내부링크]

배음은 화성이 만들어 지게 된 배경인데요? 배음에 의해 전통화성학이 만들어 졌답니다. 배음의 구성이 좋은것은 듣기좋은 음인 것이죠. 그럼 배음이란 무엇일까요? 배음이란.. 예를 들어 우리가 피아노 건반에서..

[기초화성학 03] 음악의 형태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고싶었습니다~ 글 올릴건 많은데 시간이 넉넉치않네요ㅜ.. 그래도! 토요일 아침은 비교적 널널~~하니 최대한 글을 써보겠습니다^^ 어제 날씨가 좀 우울하더니 결국 이렇게 비가오네요^^..

[기초화성학 02] 서양음악의 기초이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신가요? 저는 요즘 아침밥을 어떻게하면 잘 먹을지.. 고민에 빠졌답니다 ㅜ 만들어먹을지.. 사먹을지.. 인스턴트를 먹어야하는지 ㅋㅋ 아침을 먹어야 하루가 든든하더라구요^^ 본론으로..

[기초화성학 01] 화성학과 음악의 3요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모두들 잘 지내셨나요? 오늘은 화성학에대한 배경지식을 쌓아보려 생각중입니다^^ 생각보다 재밌는것들이 많은데 한번 알아볼까요?? 아래 그림을 먼저 볼까요? 이 사진은 무엇을 의미하는걸까요? 우..

주께와 엎드려 피아노 반주 - 잔잔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주께와 엎드려" 라는 곡을 연주했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연주했는데요? 제 기억으로는 아주 어릴적부터 들어왔던 찬양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좀더 평안한 느낌이 나는걸까요?..

2017년 결산결과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지도 어느덧 수개월이 지났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처음 옮겨 왔을때는 티스토리가 살짝 낯설었는데.. 이제는 어느정도 적응된것 같습니다^^ 이모티콘이 없어서 좀 아쉽긴 하지만요^^ 금년 201..

피아노반주법레슨 방학특강 - 대구 달서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주법피아노레슨입니다^^ 이번에는 방학을 맞이하여 단기간 기초반주법반을 만들었습니다^^ 방학인만큼 초중고등학생들도 더욱 신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음악의 기초와 기본적인 코드들. 그리고..

가재 - 초창기 가재돌집 [내부링크]

처음에 가재집이 돌이었습니다~ 저때는 지금보다 크기도작고~ 집게도 작네요. 색은 지금보다 더 진했네요~

체리새우 [내부링크]

체리새우의 자세가 매우 아름다우며 비춰지는 빛과의 조화가 기가막힌다. 그리고 바닥부분 돌위의 새싹1개가 모든걸 마무리해주고있다. 사진제공.uk

가재와 새우 - 노랭이새우 체리새우 오렌지클락키가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우집과 가재집을 볼텐데요? 어제와는 다르게 하루사이에 리모델링을 했고요, 검정돌로 바닥을 깔았고 새로운 수초들을 심었으며, 사각틀모형도있고 손수 만든 검정색 가재집도 넣었습니다...

노랭이새우 체리새우 오렌지클락키가재 [내부링크]

키운지 2개월됐습니다. 작년 11월이였죠.. 제일 처음 구피로 시작해서 열심히 번성을 하고 있었습니다. 후에 새우도 5마리 추가했었죠. 그러다 추워진 날씨탓에 거의 대부분의 구피가 몰사했습니다. 그래서..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내부링크]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피아노 연주곡 입니다. 감사합니다^^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1.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십자가 짐같은 고생이나 내 일생 소원은 늘 찬송하면서 2. 내 고생하는 것 옛 야곱이 돌베..

주 예수보다 더 귀한 분은 없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 예수보다 더 귀한 분은 없네 를 연주하여 봤습니다. 많은 은혜받으시길 바랍니다^^ 1. 주예수 보다 더 귀한 분은 없네 이 세상 부귀와 바꿀수 없네 영죽을 내대신 돌아가신 그 놀라운 사랑..

대구-달서구 피아노반주법 레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뮤직스튜디오입니다^^ 어느덧 12월 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들 어떤 곳에서 어떤 삶을 살고 있나요? 각자가 맡은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살고 계시겠죠?^^ 저도 제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 살아가..

삼성갤럭시(s8+)를 맥북에 연결시키기. - 스마트스위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삼성갤럭시 스마트폰을 맥북에 연결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26장의 사진으로 설명할텐데요? 시작부터 끝까지~ 차근차근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1. '삼성전자서비스'를 검색합니다...

주님여 이 손을 - 힘들고 지칠때 들으면 좋은 찬양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들려드릴 곡은 "주님여 이 손을 꼭 잡고 가소서" 입니다. 힘들고 지칠때.. 새로운 힘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얼마전 녹음을 했는데 수정없이 그냥 그대로 올렸습니다. 즉흥으로 연주한 것을 그대..

기뻐하며경배하세 - Joyful Joyful [내부링크]

기뻐하며경배하세 - Joyful Joyful 악보입니다^^

피아노 반주법 - 대구 피아노 반주법 - 유아음악, 교회반주, ccm반주, 코드반주, 실용음악, 화성학, 대구 달서구 피아노 반주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뮤직스튜디오입니다^^ 쌀쌀한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대구는 영하까지 내려가서.. 너무 춥네요! 반주법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께서 연락을 주셨었습니다. "제 나이에도 가능한가요?" "저는 음악 처음..

할렐루야 - 전파트 [내부링크]

전파트 연습입니다^^

할렐루야 소프라노 파트연습 [내부링크]

할렐루야 소프라노 파트연습입니다^^

할렐루야 테너 파트연습 [내부링크]

할렐루야 테너 파트연습입니다^^

할렐루야 알토파트 [내부링크]

할렐루야 알토파트연습입니다^^ 필요하신 분들 연습 파이팅입니다^^!

[구원의 이름 예수] 곡 편집 영상 (테너, 베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구원의 이름 예수 음원을 만드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물론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대로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음원을 보내드리겠습니다^^ (ps.도돌이표는 적용..

2017.11.30(목) 즉흥연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들 잘 지내시죠?^^ 오늘은 마음대로연주! 를 해보았습니다~ 박자며 리듬이며 멜로디며~ 그냥 이 느낌대로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ㅋ 틀리고 좀 촌스러워도 그냥 쭉~~ 나갔습니다. 개인..

놀라운 사랑 -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 반주 + 가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놀라운 사랑/ 찬양대곡을 만들었습니다. 지금 영상에는 전파트가 같이 나오지만 파트연습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소프라노1 소프라노2 알토 테너 베이스 피아노반주 이렇게 나눠서 올릴 생각입..

놀라운사랑 악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놀라운사랑 찬양곡을 소프라노1 소프라노2 알토 테너 베이스 반주 이렇게 나눠서 음원을 만들었습니다. 전파트 음원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이번 주 중으로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페러렐즈 - Parallels Tools에서 소리가 갑자기 안날때 대처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러렐즈(페러럴즈)에서 소리가 안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야기드리겠습니다^^ 의외로 간단한데요? 윈도우창에서 작업창을 들어가면 제일 밑부분에 Parallels Tools 재설치가 있습니다 (사..

주께 가오니 (power of your love) - Akey Ekey Fkey [내부링크]

Akey Ekey Fkey 주께 가오니 Power of your love 입니다. 원래 A 키 였지만 부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E, F키로 낮춰서 만들었습니다. 많이 낮췄습니다^^

나같은 죄인 살리신 - 어메이징그레이스Amazing Grace - 키조절 악보 Ckey, C#(Db)key, Dkey [내부링크]

Ckey C#key(Dbkey) Dkey 나같은 죄인 살리신 어메이징그레이스 Ckey C#(Db)key Dkey 총 3키로 올립니다^^

04장 단음계(minor Sca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음계. 즉 마이너에 대하여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 스케일. 메이저 스케일에서 단 3도 아래의 스케일 이다. C메이저스케일 = A마이너스케일 C마이너스케일 = Eb메이저스케일 집으로..

03장 장음계(Major Sca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우리가 배워볼 음악은 장음계(Major Scale) 입니다. 스케일(Scale)은 우리가 해야할 음악의 첫번째 훈련입니다. 우리가 이 전에 '조와 조표'를 통해 집과 집에 대한 주소를 찾았습니다 그러면 이..

02장 조와 조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와 조표에 대하여 글을 쓰려 합니다^^ 조: 흔히 말하는 Key다. 노래마다 조가 있는데 조를 높이고 낮출 수 있다. 쉬운 말로 예를 든다면. 음악에는 키가 12키가 있습니다. (C D E F G A B Db..

티스토리에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사용하기! (맥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하려는데 이럴수가.. 사용할만한 이모티콘이 보이질 않습니다..! 그래서 바로 찾아보았습니다. (참고로 맥북입니다^^) 1. 응용프로그램으로 들어간다. 2.카카오톡에서 마우스..

[실용화성학 04] 박자 보기 - 홑박자와 겹박자를 알면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BariBari입니다! 오늘은 박자보기를 알아볼텐데요? 무슨말인지 감이 잘 안오시죠?^^ 다음 제시된 박자 중 3박자 계열의 박자를 모두 고르실 수 있으시겠요? 3/4(사분의 삼) 6/8(팔분의 육) 12/2(이분..

[실용화성학 03] 잇단음표 그리는 방법과 어떤것을 넣을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잇단음표를 그리는 방법을 알아보려합니다.. 일단 그림을 보시죠! 첫번째는 이분음표이고 두번째는 사분음표입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다시 이분음표인데요? 이제 이 음들을 각각 5잇단, 6잇단,..

[실용화성학 02] 딴이름한소리(이명동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배울 것은 딴이름 한소리입니다. 이름은 다르나 소리는 같은 그런것입니다^^ 먼저 알아야 될 것은 쉽게말하면.. C = 도 D = 레 E = 미 F = 파 G = 솔 A = 라 B = 시 # = "샵"이라 부르며 음을..

[실용화성학 01] 자리표공부 - 높은음자리표 / 낮은음자리표 / 가온음자리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1.높은음자리표와 2.낮은음자리표와 3.가온음자리표 보는 방법을 배워볼까 합니다^^ 먼저 아래의 표를 볼까요? (네이버백과사전에있는사진입니다) 우선 오선지 악보를(쉽게말해 음악공책 줄)..

[기초화성학 11] 악보는 문장으로 이루어 져있다! 음악의 문장. Cadence(케이던스) [내부링크]

4도와 5도의 연결을 볼텐데요? 화음2개를 연결하니 화성이 되가는 단계로 볼 수있는것일까요? 말에도 문장이 있듯 음악에도 문장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처럼 3가지의 흐름으로 음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초화성학 10] 제 2장 주요3화음. [내부링크]

오늘은 주요3화음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먼저 C Major스케일을 볼까요? 이렇게 1음은 도이고 쭉쭉~ 올라가서 8음도 도 입니다 이제 여기서 각각음들을 근음으로 보고 3도씩 쌓아서 화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총 7..

[기초화성학 09-2] 보충챕터. 근음찾기 [내부링크]

코드를 보고 근음을 찾아볼건데요 아래의 화음들의 근음은 무엇일까요? C Cm/G Dm Em7 C 는 도 Cm/G 는 도 Dm 는 레 Em7 는 미 입니다. (Cm/G가 좀 헷갈릴 수 있는데 Cm코드를 치는데 왼손 베이스를G로 쳐주는 것..

[기초화성학 09] 제 2장 3화음 - 밀집위치와 개리위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밀집위치와 개리위치를 알아 볼텐데요?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쉽게말해서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중 위의 3파트인 소프라노 알토 테너 의 관계가 한옥타브 안에 있는지 한옥타부를 벗..

[기초화성학 08] 제 2장 3화음 [내부링크]

3화음 에 들어가기전에 다시한번 화음과 화성을 확인해볼까요? 앞서 다룬적이 있죠?^^ 화음 Chord - 하나하나 별개의 음이다. 화성 Harmony - 유대관계가 있다. 우리는 소리로 감정등을 표현할때가 많습니다. 사랑..

[기초화성학 07-2] 음에 대하여 [내부링크]

으뜸음(Tonic) : 음계의 첫 음이고, 조적 중심이 되는 음이다. 딸림음(Dominant) : 으뜸음에서 완전5도 상행한 위치한 음이다. 버금딸림음(Sub Dominent) : 으뜸음에서 완전5도 하행한 위치에 있는 음이다. 가온음..

[기초화성학 07] 단음계 (단조. minor Sca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이너스케일에는 3가지가 있는데요 자연단음계(Natural minor scale) 화성단음계(Harmonic minor scale) 가락(선율)단음계(Melodic minor scale)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볼 것은 [자연단음계..

[기초화성학 06] 음계(Scale)와 테트라코드(Tetrachord) [내부링크]

여러분.. 이제 짧게짧게 지식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음계(Scale) 1.한 음을 기준으로하여 2.일정한 음정 규칙에 의하여 3.높이의 순서대로 1옥타브 펼쳐놓은 것입니다. 테트라코드라고 들어보셨어요? 저도 잘 몰..

[기초화성학 05-2] 반음이란? [내부링크]

반음이란 건반의 거리가 반칸인 것을 말하는데요? 그러면 사람들이 흔히 도-레 사이를 반음으로 알고있을 수 있는데 그것은 온음입니다. 왜냐하면 그 사이에 검은건반이 있기 때문이죠^^ C메이저스케일을 기준으로..

[기초화성학 05-1] 음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먼저 음정이란 뭘까요? 두 음 사이의 거리입니다. 음정의 단위는 어떻게 결정할까요? 예를들어 도음이라고 하면 그 도음과 다른음의 사이에 있는 "음이름(C,D,E,F..

[기초화성학 04] 배음 [내부링크]

배음은 화성이 만들어 지게 된 배경인데요? 배음에 의해 전통화성학이 만들어 졌답니다. 배음의 구성이 좋은것은 듣기좋은 음인 것이죠. 그럼 배음이란 무엇일까요? 배음이란.. 예를 들어 우리가 피아노 건반에서..

[기초화성학 03] 음악의 형태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고싶었습니다~ 글 올릴건 많은데 시간이 넉넉치않네요ㅜ.. 그래도! 토요일 아침은 비교적 널널~~하니 최대한 글을 써보겠습니다^^ 어제 날씨가 좀 우울하더니 결국 이렇게 비가오네요^^ 눈..

[기초화성학 02] 서양음악의 기초이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신가요? 저는 요즘 아침밥을 어떻게하면 잘 먹을지.. 고민에 빠졌답니다 ㅜ 만들어먹을지.. 사먹을지.. 인스턴트를 먹어야하는지 ㅋㅋ 아침을 먹어야 하루가 든든하더라구요^^ 본론으로..

참고사항! [내부링크]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는거라.. 네이버에서 쓰던 것들 몇개를 옮겨 오는데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서 크롬에서는 글이 제대로 보이는데 다른 것들에서 열면 이미지 파일 들이 제대로 뜨지 않네요^^ 참..

[기초화성학 01] 화성학과 음악의 3요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모두들 잘 지내셨나요? 오늘은 화성학에대한 배경지식을 쌓아보려 생각중입니다^^ 생각보다 재밌는것들이 많은데 한번 알아볼까요?? 아래 그림을 먼저 볼까요? 이 사진은 무엇을 의미하는걸까요? 우리..

01장(2/2) 음악의 이해 - 음악, 음악의 요소, 음악의 형태 [내부링크]

끝으로 사전적인 의미를 살펴볼까요?^^ *음악 :음을 재료로 하여 인간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는 시간적이자 청각적인 예술 *음악의 요소 리듬 Rhythm 선율 Melody 화성 Harmony *음악의 형태 작곡 Composition 연..

01장(1/2) 음악의 이해 - 음악 시작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가 앞으로 배워나갈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배울 것이 많다고 하니 기대가 되지 않나요? 음악을 배우기전에.. 왜 음악을 배우려는 지 자리에 앉아 한번 생각을 해볼까요? 음악이 뭐라고 생각하세..

[피아노레슨] 대구 피아노레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뮤직스튜디오입니다^^ 어느덧 2017년의 무더운 여름도 지나고 쌀쌀한 겨울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아노 레슨도 찾아왔습니다 (갑작스레.. 찾아왔네요 ㅋ) 아마 여러분은 QR코드를 찍으셨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