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roco의 등록된 링크

 barroc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카운터테너 이동규, 자랑스러운 한국의 성악가 [내부링크]

2020/11/18 - [나의 활력소들/[音樂] 영혼 너머의 세계] - 메라 요시카즈,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일본 출신 카운터테너 메라 요시카즈,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일본 출신 카운터테너 저작권 관계상 링크로 공유합니..

방금 발견한 티스토리앱의 숨겨진 놀라운 기능 [내부링크]

폰으로 블로깅 하다가 글목록에 있는 게시글에 손가락이 옆으로 살짝 갔는데 뭐가 보이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더 밀어보니 세상에! 좌우로 버튼들이 숨어 있었습니다. 바로 요렇게요! 유레카를 이럴 때 쓰는 말인..

브런치에 글을 쓸 때마다 드는 생각 [내부링크]

나의 티스토리를 유심히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나의 이 블로그 소개글은 정말 별 거 없다. 그냥 아무것도 생각이 나지 않아 브런치 작가 Barroco라고만 쓴 것이다. 그렇다. 나는 엄밀히 말하면 브런치 작가라는..

메라 요시카즈,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일본 출신 카운터테너 [내부링크]

저작권 관계상 링크로 공유합니다. 불편하시지만 유튜브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감상해 주세요~ Yoshikazu Mera - Mononoke Hime (Princess Mononoke) 米良美一 : もののけ姫 메라 요시카즈 : 원령공주 2007년쯤..

윈도 10 야간 모드 설정하는 방법 (블루라이트 차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로코입니다.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는데 모두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요~ 요즘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할 거 없이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기능들이 있더라고요. 심지어 저는 안드로이드 누가 7.0이..

부러우면 지는거다 [내부링크]

이런 생각 하면 안 되는데, 남들과 비교하면 안 되는데, 티스토리를 쭉 둘러보니 꽤 연륜이 있으신 분들도 더러 계신다. 티스토리가 생겨났을 때부터 하셔서 게시글이 천 개 넘어가시는 분들... 그러다 보면 자연..

안토니오 비발디 - 바이올린 소나타 미디파일 part 3 [내부링크]

바이올린 소나타 E 단조, RV 16 (Op. 2 No. 9): 프렐류드 ㅡ 카프리치오 ㅡ 지그 ㅡ 가보트 바이올린 소나타 E 단조, RV 17a: 프렐류드 ㅡ 꾸랑뜨 ㅡ 사라방드 ㅡ 알라망드 바이올린 소나타 F 장조, RV 18 (Op...

클래식만 듣는다는 말에 대한 해명 [내부링크]

이 글을 쓰게 될 것이란 예상도 못했지만 어느 블로거분께서 나의 블로그를 둘러보시고 하신 말씀이 생각나 여기에 ssul을 잠깐 풀어보고자 한다. (하긴 여기에 대중음악에 관한 글을 하나도 안 올렸으니...) 사실..

안토니오 비발디 - 바이올린 소나타 미디파일 part 2 [내부링크]

바이올린 소나타 C 단조, RV 8 (Op. 2 No. 7): 프렐류드 ㅡ 알라망드 ㅡ 꾸랑뜨 바이올린 소나타 D 장조, RV 9 (Op. 2 No. 11): 프렐류드 ㅡ 판타지아 ㅡ 가보트 바이올린 소나타 D 단조, RV 12: 라르고 ㅡ 알레..

블로그 스킨을 바꾸었습니다 [내부링크]

카페모카 스킨도 좋았지만 좀 더 혁신적인(?) 스킨이 없을까 고민하며 여러 개를 적용하다 실제로 적용이 잘 되지 않아 실패하여 바꾸고 또 바꾸고를 반복하다 결국에는 티스토리에서 만든 스킨으로 바꾸게 되었..

안토니오 비발디 - 바이올린 소나타 미디파일 part 1 [내부링크]

바이올린 소나타 C 장조, RV 1: 안단테 ㅡ 프레스토 ㅡ 알레그로 바이올린 소나타 C 장조, RV 2: 라르고 ㅡ 알레그로 ㅡ 안단테 ㅡ 프레스토 바이올린 소나타 C 단조, RV 3: 프렐류드 ㅡ 꾸랑뜨 ㅡ 라르고 ㅡ 알..

포레의 돌리 모음곡에 얽힌 사연 [내부링크]

원래는 브런치에 쓰려고 했으나 조금 부끄러운 이야기여서 여기에 쓴다. 음대생이었던 시절, 피아노 앙상블이라는 수업에서 애초부터 마음에 두고 있던 친한 친구와 듀오를 결성(?)하였다. 비록 작곡 전공이지만..

바흐 칸타타, 이왕 이렇게 된 거 [내부링크]

10월 마지막 날 분명 바흐 칸타타 웹사이트에 있는 루터교 절기 날짜들을 여기로 옮겨 BWV 넘버와 함께 기록해두었는데 홀라당 날아가버렸다. 웃긴 건 10월까지는 남아있고 11월만 공중분해. 그러면서 드는 생..

Going Easy [내부링크]

뭐지? 이 기분은? 모든 것이 너무나도 쉽게 받아들여지니 마음 한 켠에서는 과연?이라는 의심이 생긴다. 어쩌면 상황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덜 심각할 수도, 혹은 더 심각할 수도 있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아..

갤럭시 노트 5에서 스크롤 캡쳐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로코입니다. 오늘도 노트 5와 함께하는 시간을 잠시 가저보려 합니다. 이 폰을 사용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변수 같은게 가끔 생기는데요. 예를 들자면 사진에 S 펜을 이용하여 뭔가 그리고 싶을 때는..

일본어 소학교 상용한자 목록 공지 [내부링크]

barroco.tistory.com/6 일본어 소학교 상용한자 목록 barroco.tistory.com 공개하기에는 조금 자신(?)이 없어서 보호글로 돌렸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 계시면 아래 댓글을 남겨주세요. 비밀댓글로 비번 가르쳐..

오랜만에 스마트폰 테마를 바꾸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로코입니다. 공지에서도 언급하였듯이 4년 넘게 아무 탈 없이 쓰고 있는 갤럭시 노트 5. 앞으로 얼마나 더 쓸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뭔가 변화를 주고자 오랜만에 테마를 바꾸어 봤어요. 먼저 메..

조금 난감한 상황 [내부링크]

#1. 사실 몇 달 전에 다른 계정으로 티스토리를 잠깐 했었는데 그 계정 아이디와 비번을 완전히 까먹어 버렸다. 이미 이 계정으로 카카오 연결까지 한 상황인지라 그 블로그는 있으나마나한 게 돼버렸다. 근데 더..

피날레 강좌 1 -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기본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부터 여러분들께 유용한 사용법과 꿀팁들을 알려드릴 바로코라고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피날레를 처음 다루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그리고  피날레를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는..

조금 전 포스트에 이어서... [내부링크]

제가 아끼는 레이어스와 카캡사 책들입니다. 사실 이렇게까지 모으게 될 줄은 상상도 못 했습니다. 모으게 된 게기를 잠시 밝히자면, 한 때 굉장히 힘든 시기가 있었습니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살아나갈..

제가 유일하게 덕질하는 애니입니다 [내부링크]

중학교 시절부터 지금까지 덕질하고 있는 클램프 선생님들의 대표적인 작품 두 개, 바로 마법기사 레이어스와 카드캡터 사쿠라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그림체가 예뻐서인데 사실 감상하는 것과 크게 상관은 없는..

2020년 윈도 10 10월 업데이트 이후 달라진(?)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로코입니다. 여러분들, 윈도 10 10월 업데이트는 다들 잘하셨는지요? 전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윈도우즈 인사이더 프로그램의 dev 채널에 등록되어 있어서 일주일에 한 번 꼴로 업데이트를 받고 있는..

윈도 10 업데이트 중입니다 [내부링크]

윈도우즈 인사이더 프로그램의 dev 채널에 등록되어 있다 보니 거의 일주일에 한 번 꼴로 컴퓨터가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dev가 development(계발)의 약자가 아닌가 싶네요. 혹자는 메인으..

나의 하루 [내부링크]

나의 하루는 모닝커피와 함께 시작된다. 지금 이 순간에도 너무 뜨거운 커피를 컵에 부어 식히며 기다리는 중이다. 예상치 못한 팬데믹으로 인하여 집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더 소중함을 느낀다. 예전부터 남들..

2020년 11월 11일 잡담 [내부링크]

#1 - Ghibli Best Stories 지난 9월 23일부터 손꼽아 기다리고 있던 지브리 악보집이 오고 있다. (사실 여기에는 한도 끝도 없는 사연이 존재하지만 그 ssul은 이곳에 풀지 않기로) 한동안 연습할 곡이 없어서 피..

텀블벅에서 요리왕 비룡 한국판 주제가 앨범 펀딩이 진행 중이네요 [내부링크]

상세정보 클릭 애니메이션 <요리왕 비룡> 한국판 주제가 앨범 정식 발매 한국판 주제가 앨범 정식 발매" data-og-description="애니메이션 <요리왕 비룡> 한국판 주제가 앨범 발매를 위한 프로젝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