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donintuition의 등록된 링크

 basedonintuiti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6건입니다.

최근 인기있는 미국 주식 종목은? - 2021년 3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에 대한 관심이 여전합니다. 국내 주식 시장이 주춤하면서 이제 국내 주식보다는 해외주식 및 코인 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3월 들어 미국 주식 중 매수 자금이 쏠리는 종..

소득공제용 연금저축상품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직장인이라면 연말정산 소득공제용으로 연금저축 상품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텐데요. 연금저축상품은 단순히 소득공제 뿐 아니라 금융회사별 종류와 기능이 다양한데요. 특히 연금저축펀드는 ETF 투자..

주식 투자시 꼭 알아야 할 EPS 뜻과 관련 정보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에 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죠.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정말 높은 데요. 오늘은 주식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EPS 뜻과 그 해석 방법 그리고 같이 알아야 할 PER까지 알려드립니다. EPS에..

공매도 뜻과 재개시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투자의 방법은 다양한데요. 오르는 자산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고 내리는 자산에 투자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오늘은 떨어질 것 같은 자산에 투자하는 전략, 공매도에 대해 알아볼게요. 공매도 뜻,..

요즘 뜨는 버즈 BUZZ ETF는 무엇?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ETF의 투자 전략이 다양한 테마로 확산되며 흥미로운 전략을 가진 ETF 상품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는 4차 산업 혁명 기술 회사를 투자하는 켄쇼 (KOMP) etf 소개도 드렸는데요. 오늘은..

요즘 외국인이 사고 있는 주식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국내 주식시장은 크게 기관투자자, 외국인 투자자, 개인투자자로 투자자 그룹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개인 투자자, 개미 투자자의 영향력이 높아졌지만, 전통적으로는 기관과 외국인의 영향력..

주말에 코스트코 진판델 와인? 프라이 브라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스트코에서 괜찮은 품질의 와인을 저렴함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점은 모두 아실 텐데요.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와인 중 진판델 품 중으로 vivino 비비노 평가 점수도 높은 프라이 브라더스..

파운트 투자 5개월차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비트코인, P2P, 국내, 미국, 로보 어드바이저 등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투자 자산, 방법, 서비스가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로보 어드바이저 서비스 파운트 서비스에 5개월째 투자 중입니다...

ARK ETF의 라이벌 - 인공지능 켄쇼 (Kensho) ET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4차 산업 혁명, 신기술이 투자에도 변화를 만들고 있죠. 로보 어드바이저를 필두로 인공지능이 투자하는 서비스 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인공지능(AI)이 투자해주는 미국의 켄쇼(Kensho) ETF..

총보수 낮은 국내 ETF 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보다는 다소 변동성이 적지만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자산으로 ETF에 투자를 많이 하는데요. 오늘은 장기투자를 위해 ETF를 고를 때 특히 중요한 ETF 관련 비용, 특히 총보수가 낮은 ETF에 대해 알..

비비노 평점 좋은 코스트코 와인 추천 - 헤스 셀렉트 트레오 [내부링크]

코스트코에서는 품질 좋은 와인을 글로벌 시세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건 알고 계시죠.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판매되는 와인 중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와인 헤스 셀렉트 트레오 레드 블렌드(Hess Select Treo)에 대해..

미국 ETF, 직구 vs. 국내상장 ETF 중 뭐가 유리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국 ETF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테마형이나 액티브 ETF가 아니라 시장을 추종하는 S&P나 나스닥 관련 ETF의 경우 직구로 투자할지 아니면 국내 상장 ETF에 투자할지 고민이 됩니다. 오늘은 이 둘..

요즘 뜨는 미국 ETF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1년 초부터 현재까지 인기있게 매수되고 있는 미국 상장 ETF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구체적으로는 인기 있는 미국 주식 중에서 ETF는 어떤 게 있고, 특히 순매수 규모가 가장 높은 ETF는 무엇..

쌀국수 최강 맛집 미분당 후기 [내부링크]

미분당은 쌀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프랜차이즈입니다. 에모이 등 다른 쌀국수 체인 하고는 좀 차이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쌀국수 맛집 미분당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미분당 소개 브랜드..

디캔팅으로 중저가 와인 더 맛있게 즐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와인이 인기죠. 이마트에서는 맥주보다 와인이 더 많이 팔렸다는 뉴스도 있었습니다. 아마 와인의 가격이 맥주보다는 많이 비싸서 그렇겠죠. 아무튼 와인은 맥주나 소주보다는 단가가 좀 있는데요. 그..

요즘 뜨는 미국 주식은? [내부링크]

최근 미국, 한국의 주식시장은 좋지 않은데요. 금리 상승에 대한 부담인지, 과도한 상승 때문인지 여러 가지 이슈로 주가가 많이 빠졌네요. 개인적으로는 개별 주식은 한국 기업에만 투자해 왔는데요. 오늘 미국..

DC형 퇴직연금 ETF로 직접 투자하기 [내부링크]

퇴직연금 제도에는 회사가 자금을 운영하는 DB형, 근로자 개인이 퇴직금을 투자하는 DC형, 그리고 개인이 추가적으로 준비하는 IRP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이러한 퇴직연금제도와 DC형에 대해..

연금저축 과세이연 효과 진짜일까 [내부링크]

ETF로 연금을 투자 운용할 수 있는 연금저축 펀드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그리고 연금저축펀드, DC형, IRP 등 투자가 가능한 연금형 상품에서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장점은 과세이연 효과인데요. 정말 얼마..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영화관 관람 후기 [내부링크]

디즈니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이 최근 개봉했는데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에 대한 개인 후기, 영화관 이용시 주의사항 및 코로나 이후 영화관에 대한 의견 준비해봤는데요. 영화 스토리는..

와인 맛 표현 제대로 쉽게 배우기 [내부링크]

비비노 (vivino) 와인 앱을 쓰다 보면 와인을 표현하는 방식은 매우 다양한 걸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그렇게 다양한 맛과 향을 구분하고 또 표현할 수 있다는데 놀라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오늘은 복잡한 와인..

꼭 알아야 할 연금투자 인기 ETF 및 현실적 수익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금저축펀드, 퇴직연금 DC형, 퇴직연금 IRP에서 ETF 투자가 가능한데요. 오늘은 연금상품에서 최근 인기 있는 ETF 상품에는 어떤 게 있으며, 평균적으로 연금으로 기대할 수 있는 현실적 수익률은 어..

vivino 평점 3.8이상 코스트코 1만원대 와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스트코에서는 괜찮은 품질의 와인을 다른 소매점보다 매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판매되는 1만원대 와인 중 vivino(비비노) 평점 3.8점 이상의 와인 알아볼게요. 와인..

퇴직연금 종류 및 DC형에 대해 꼭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퇴직연금제도? DB? DC? 항상 헷갈리는데요. 근로자에게 월급만큼 중요한 퇴직연금 종류, 특히 DC형의 장점, DC로 전환방법 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퇴직연금 종류 확정급여형 DB형 (D..

현명한 자산배분 투자자 - 책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명한 자산배분 투자자 (저자: 윌리엄 번스타인, 옮긴이: 김성일) 책 리뷰입니다. 주식 등 위험자산만 투자하기 보다는 다양한 자산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보다 안정적인 자산배분형 투자를 고려..

구글 애드센스로 하루에 100불 벌기 위한 방문자수는?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로 하루에 100불 벌기 위한 방문자수는?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주요 수입은 구글 애드센스인데요. 구글 에드센스로 하루에 100불의 수입을 올리려면 방문..

파운트(fount) 투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운트는 요즘 뜨는 대표적인 로보 어드바이저 서비스 업체인데요. 기술 기반의 자산배분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개인적인 파운트 투자 후기 공유하고 추가적으로 로보어드바이..

모바일에 적합한 블로그 만들기 [내부링크]

모바일에 적합한 블로그 만들기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블로그 운영에는 본인만의 콘텐츠 만들기, 검색 채널에 잘 노출되기 위한 검색엔진최적화, 그리고 블로그 수익화 하기(이건 개인의 운..

지금이 중고차 구매 적기가 아닌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오늘은 중고차 구매 시기에 대한 글 공유합니다.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은 지금이 중고차를 구매하기에 최적기가 아닐 수도 있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래는..

비비노 추천 코스트코 와인: 꽁떼 디 깜삐아노 프리미티보 [내부링크]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판매되는 비비노(vivino) 앱도 추천하는 가성비가 매우 우수한 이탈리아 와인 알아보도록 할게요. 품종은 프리미티보라고 하는데 진판델과 같다고 하네요. 와인명은 꽁떼 디 깜비아노 프리미..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지식 책 리뷰 [내부링크]

오늘은 책은 제목이 좀 긴데요. IT개발자와 일하시는 문과생, 또는 IT비전문가라면 꼭 읽어보세요. 그리고 앞으로 개발자와 일하는 기회는 생길테니 미리 준비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우리가..

코스트코 프렌치롤 냉동 생지 꼭 먹어봐야 할 이유 [내부링크]

코스트코에서 판매되는  프렌치롤 냉동 생지 구매 후기 입니다. 가격, 포장개수, 조리법, 브랜드 정보까지 총정리 했어요. 이 제품을 꼭 구매하고 먹어봐야할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왜 맛있는지, 왜 구매해야하..

구글 애드센스 수익 개선 지표: 이탈률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익 개선 지표: 이탈률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성과를 높이고 싶으면, 꼭 알아야 하는 '블로그 이탈률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법' 알려드릴..

키워드 마스터, 블랙키위 사용법 정리 [내부링크]

키워드 마스터, 블랙키위 사용법 정리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셨나요?  블로그를 시작하면 먼저 접하게 된 정보가 키워드 선정의 중요성이란 건데요.  오늘은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기초: RPM, CTR, CPC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기초: RPM, CTR, CPC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기초 용어 RPM, CTR, CPC에 대해 얘기 나눠볼게요.  용어 알기 블로그 운영에 활용하기 제가 얼마전에 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오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운영하면서 고민도 좀 있었는데, 나름 기쁘네요 :) 구글 애드센스를 타깃으로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께 제가 했..

구글 서치 콘솔 활용하기 [내부링크]

"구글 서치 콘솔 활용하기 "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블로그의 시작은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일이 맞습니다.  그러나 지금 만드는 블로그는 하나의 디지털 채널로서 사용자에게 잘 노출되는..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 리워드로 낼수 있을까 [내부링크]

코스트코 매장에 대한 인기가 높은데요,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별 가격, 가입방법, 코스트코 이용 시 회원으로서 소소한 팁에 대해 알아볼게요.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 회원권 비용 분석 회원 가입방법 회원으로서..

구글 서치 콘솔로 블로그 구글 타깃하기 [내부링크]

구글 서치 콘솔로 구글에 블로그 타깃 하기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오늘은  구글 서치 콘솔로 구글 검색엔진에 블로그 노출하기 방법 공유합니다. 왜 구글을 타깃 해야 하는지 구글에서 노출..

구글에 블로그 노출하기 (기초) [내부링크]

구글에 블로그 노출하기 (기초)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구글에 블로그 노출 위해 알아야 할 기본 지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티스토리, 다음, 네이버, 구글,..

블로그 마케팅: 검색엔진최적화 (SEO) 5가지 [내부링크]

블로그 마케팅: 검색엔진최적화 (SEO) 5가지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오늘은 계속해서 블로그 마케팅에 꼭 필요한 검색엔진최적화(SEO)의 꿀팁을 공유해드리도록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 필수..

검색엔진 최적화(SEO) 배우기 (롱테일 키워드) [내부링크]

검색엔진 최적화(SEO) 배우기 (롱테일 키워드)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 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블로그 운영에 꼭 필요한 검색엔진최적화 (SEO) 및 롱테일 방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알아야 할 이유 [내부링크]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알아야 할 이유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운영자, 넓게는 디지털 마케터라만 언젠가는 꼭 알아야 할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App 리뷰 - 비비노 (vivino) 와인 검색 서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 입니다. 이제 와인 수입량이 맥주 수입량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와인은 소득 수준도 증가하고 홈술/혼술이 늘어나면서 예전에 소외되었다면 지금은  꼭 알아야 할 주류가 되었습니다. 비..

프로덕트 매니저 (Product Manager) 역할 이해하기 [내부링크]

프로덕트 매니저 (Product Manager) 역할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입니다. 오늘은 디지털 사업과 관련된 업무 중 주요 포지션인 프로덕트 매니저(Product Manager) 역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자존감 정립: 니체의 말 책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오늘은 '니체의 말', 말 그대로 니체라는 사람이 한 명언에 관한 책 공유해 드립니다. 이럴 때 읽어보세요 외부 환경의 변화, 자산에 대한 불신 등 어려움에 의해..

교보문고 당일 배송 서비스 (배송가능일자 조회도 가능) [내부링크]

교보문고 당일 배송 서비스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오늘은 교보문고의 도서 배송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전에 책을 구매했는데 구매 시 당일배송된다기에 설마 했는데 정말 배송..

꼭 알아야할 엑셀(excel) 팁: 엑셀 피벗테이블 [내부링크]

엑셀(Excel)은 회사 업무에서 필수적인 툴입니다. 데이터 분석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데이터는 많다면 엑셀 스킬이 업무 효율성, 성과에 매우 중요한데요.  이는 사용자의 퇴근시간과도 직결된다고 생각합니다 :..

빌레로이보흐 사용 후기 [내부링크]

빌레로이보흐 사용 후기 빌레로이앤보흐, 알고보니까 '빌보'라고들 부르시네요. 코로나19로 재택 근무를 하면서 집에서 커피, 차를 마시고 있는데요.  회사에서는 카페에서 구매해서 먹거나, 사무실에서 일회용..

다이어트 점심 메뉴 샐러디 이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재택근무 기간이 늘고 있습니다.  점심 식사가 고민으로 떠오릅니다. 혼자 먹을 경우도 많이 생기구요. 오늘은 점심으로 샐러디 (SALADY www.saladykorea.com)에서 샐러드 먹은..

밀크 씨슬 먹기 전에 간을 위해 피해야 할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드(pathfinder) 입니다. 밀크씨슬 많이 드리죠?  우연히 유투브 채널을 보다 떡뽁이, 오뎅, 튀김에 맥주를 같이 마시면 간에 얼마나 안좋을지 알게 되었습니다.  간 건강을 위해 밀크 씨슬..

명상 바로 시작하는 명상 앱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 입니다. 해외 명상 앱 소개 및 사용방법 알려드립니다. 명상의 필요성 또 자살. 안타깝지만 한국은 OECD에 가입된 20개국 중 인구 대비 자살율이 가장 높은 국가입니다. WHO..

금융지식 초보를 위한 돈의 시간가치 계산법 [내부링크]

금융지식 초보: 돈의 시간가치 계산법 주식투자,  재무관리, 자산관리 등 돈에 대한 정보가 정말 정말 많습니다. Youtube에 관련 동영상을 보고 있자면 1 ~ 2시간은 금방 지나갑니다.  좋은 정보들도 많다고 생..

코스트코 가입 전에 알아야 할 단점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 입니다. 코스트코 가입 전에 알아야 할 단점 위주 정리합니다 회원권 비용 코스트코에는 총 4가지 회원권이 있습니다. 크게는 일반 개인 vs. 비지니스 사업자, 그리고 이그제큐티브 회원..

코스트코 회원 가입해야 할 이유 [내부링크]

뉴스에서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많습니다. 주식 시장에서도 인플레이션 리스크에 대해 말이 많고요. 코스트코는 이러한 인플레이션에 대비할 수 있는 최고의 가격 경쟁력을 보유한 소매채널로 생각되는데요...

요식업과 부동산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요식업과 부동산에 대한 생각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수도권 2.5 + 알파 단계가 한창인 요즘 일요일 저녁 오랫만에 가족들과 외식을 나갔습니다.  배달을 시키기엔 늦었고,..

OK캐쉬백 추가 적립 지금부터 쉽게 받기 [내부링크]

오늘은 온라인 쇼핑하면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추가로 쉽게 적립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OK캐쉬백은 개인별로 활용도에서 차이가 많겠지만, 다양한 이커머스 및 가맹점에서 적립/할인을 할수 있어 편리해요.  온..

이직시 안식월 만들기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초 계획 중 직장인들이 생각하는게 뭘까요? 이직은 그 중에 중요한 한가지인데요. 새로운 업무 기회, 연봉 인상, 커리어 전환을 위해 늘 고민하는 부분이죠. 오늘은 성공적인 이직처를 구하고 고려..

단양 맛집 카페 산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단양에 유명한 카페로는 ‘카페 산’에 대해 공유합니다. 충북 여행, 단양/소백산 근처로 나들이 간다면 여기에 왜 가봐야 하는지 소개합니다. 단양은 충북의 군입니..

요즘 복면가왕... [내부링크]

복면가왕. 개인적으로 일요일 저녁 자주 보는 프로그램 입니다. 다수의 판정단이 실력 우선으로 선호하는 가수을 뽑는 프로그램이죠. 코로나로 인해 요즘 복면가왕은 연예인 판정단이 가수들의 21명이 승부를 판..

샌드위치 맛집 스탠바이 키친에 가봐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샌드위치 맛집 스탠바이 키친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오늘은 신촌/이대 근처 샌드위치 맛집 스탠바이 키친 소개 드립니다. 서울에 있는 샌드위치 맛집 중 감히 최상위에 들거라고 생각되는 맛..

브레인스토밍 대신에 써볼 만한 방법: 스캠퍼 SCAMP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 입니다. 오늘은 브레인스토밍 대신 써볼만한 스캠퍼 SCAMPER에 대해 알아봅니다. 스캠퍼의 등장 브레인스토밍 (Brain Storming)은 이제 모두가 친숙한 용어입니다. 뭔가 새로..

파이어족 조기은퇴 하기 [내부링크]

파이어족 조기은퇴 하기 요즘 경제, 특히 주식 시장에 모두 관심이 많습니다. FIRE(financial independent retire early)족도 유행입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IMF, 글로벌 경제위기, 유럽발 위기, 미중 무역 충돌..

인사이트, so what 도출하기 [내부링크]

인사이트, so what 도출하기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오늘은 인사이트 (insight), 즉 어떤 문제에 대해 so what 도출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들어가면서... 분석과 인사이트.....

정리하는 뇌 책 리뷰 [내부링크]

정리하는 뇌 책 리뷰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pathfinder)입니다. 오늘은 정리하는 뇌라는 책 리뷰를 공유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생각 처리 습관 직장인으로서 생활을 하다보면 중요한 프로젝트의 보..

디자인 씽킹 기초 (design thinkin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데 있어 사용되는 디자인 싱킹이라는 방법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통적으로 톱다운식으로 사업의 방법론을 찾는 전략론과는 다르게 디자인 싱킹은 고객을..

투자가 이야기 [내부링크]

투자가 이야기 이 포스팅은 'Naval은 누구인가?', 'Naval, 성공한 사람의 인생/성공/부의 원칙은 무엇일까?'에 대한 파편적인 정보를 다룬 내용입니다. 우리는 대부분 학생 시절을 거쳐 직장인, 사업가 등 각자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되기 [내부링크]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되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란 누구일까요? 단순하게는 data science를 하는 사람이죠 :) Wiki에 정의에 의하면 데이터 사이언스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과학적 방법론, 수학, 통계학, 고급..

내맘대로 맛집 찾기 [내부링크]

맛집 가족, 연인, 친구와 맛있는음식점에서 한끼 식사는 입을 즐겁게 함은 물론 기분도 좋게만들어주죠. 일과후 그리고 휴일에 스트레스를해소해 주는데 필요한 맛집입니다. 그래서 맛집을 잘 선택해야 하지요.같..

뉴욕 여행 제대로 즐기기(2) [내부링크]

뉴욕의 맨하튼은 서울의 10분의 1 크기로 지하철로 지역별로 여행 다니기에 실제로 오래걸리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지하철은 Express line이 잘 되어있기도 하구요. 그러나 작은 땅덩어리임에 도 불구하고, Soh..

뉴욕 여행 제대로 즐기기(1) [내부링크]

미국여행의 대표적인 도시는 뉴욕입니다. 뉴욕은 매년 세계에서 살고 싶은 도시 1, 2위 (London과 경쟁하죠)에 속합니다. 반면 살고 싶지 않은 도시에도 Top lists에 속합니다. 살인적인 물가가 대표적인 이유일테..

미국 대도시 여행팁 [내부링크]

올해 휴가는 어디로 가시나요?  New York 같은 미국 대도시를 계획 중이 신가요?  멀리까지 가는 여행을 위해 철저한 계획을 세우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계획대로 안돼는 경우도 있고 또 뉴욕 같은 대도시는..

[책 리뷰&추천] 문서 작성지침서, "논리의 기술" [내부링크]

문서 작성지침서 논리의 기술 왜 읽어야 할까요?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직장인이 갖춰야 할 필수 능력입니다. 그리고 ‘문서’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 또한 매우 가치가 높습니다. 잘 작성된 기획서는 논리적 스..

전략의 기초: 산업분석 [내부링크]

"당신은 전략가 입니까"를 읽고 있습니다. 책은 어떻게 하면 전략을 잘짜서 실행해야하는 지를 HBS 수업시간에 참석한 느낌이 들도록 세밀하게 설명합니다. Case Study를 통한 방법론이죠. 실제 이케아 등의 사례..

시장진입전략에 필요한 질문 10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전략기획 업무를 하다 보면 시장 진입 전략 (Go-to-market) 전략 수립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시장 진입 전략을 세울 때 단계별로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는 질문들을 공유해 드립니다. 질문드를 따라..

[이직/취업] 영문 이력서 작성 Tip (4) [내부링크]

외국계 회사로 지원하시나요? 외국계회사는 영문 Resume를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영문이력서에는 꼭 써야 하는 동사들이 있습니다. Action verb라고 하는데요. 영문 이력서에 꼭 필요한 Action..

[이직/취업] 이력서 작성 Tip (3) [내부링크]

이직을 준비하시나요?   경력 이력서는 보통 한장으로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본인의 경험을 기술하다 보면, 1장을 훌쩍 넘기는 경우가있죠. 경력자에게는 파워풀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그리고 정..

[이직/취업] 신입 이력서 작성 Tip (2) [내부링크]

대학을 막 졸업후 대졸 신입채용으로 입사하기 위한 이력서에는 어떤 내용이 필요할까요? 다음을 참고해 보세요. 인턴십 신입 입사를 위한 레쥬메에 이만한게 있을까요? 학교도중 인턴십을 했다면 이력서에 맨 위..

[이직/취업] 이력서 작성 Tip (1) [내부링크]

이력서, 작성하기 어렵죠? 본인의 이력서에 다음 사항을 간단히 체크해 보세요. 해야 할것 가급적 명확하게 성과를 표현할 수 있도록 숫자를 제시하세요. 예) 0000년 0명의 팀을 이끌었음. 희망하는 직장, 직업..

조지 소로스의 책읽기 [내부링크]

조지 소로스는 워런버핏, 피터 린치, 짐 로저스 등과 함께 세계적인 투자가 중 한 명입니다. 헤지펀드 업계의 전설로 소로스펀드의 회장직을 맡고 있죠. 억만장자로 평생 써도 다 못쓸 부도 축적 했습니다. 현재..

빅데이터 &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내부링크]

빅데이터, 이제 더이상 낯설지 않은 말입니다. 뉴스와 신문에서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한 기사를 자주볼수 있죠. 그리고 그 빅데이터의 중심에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라고도 불리우는 데이터 분석가 들이 있습니다..

마케터가 알아야 할 "고객 가치" 계산법 [내부링크]

요즘 스마트폰은 2년 정도 약정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약정 종료 후 휴대폰을 바꿀 때마다 통신사를 변경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변경하면서 신규로 다른 통신사에 가입할 때, 그만큼 혜택이..

최고금리 확인 법 [내부링크]

재테크 잘하시나요? 수입이 고정되어 있는 직장인들한테 재테크는 자산을 증식하는데 꼭 필요한 기술이죠. 최근에 미국을 기초로 전세계의 저금리 기조는 대한민국에서도 과거처럼 단순히 예금이나 적금을 통해..

명동 소고기 맛집, 뚝심한우 [내부링크]

회식자리로 끌려간 뚝심한우 명동점 간략히 소개할게요. 육사시미. 안창살. 부채살. 육회. 안심. 등심. 순으로 맛을 보았네요. 육사시미는 아주 얇고 양념등에 특색이 없어서 추천할만하지 못해요. 육 사시미는 마..

책 리뷰 "내가 알고 있는걸 당신도 알게된다면" [내부링크]

사회가 고령화 되고 있습니다. 개인으로서는 인생이 길어진다는 얘기인데요. 인생의 중반부로 향해가는 저로서도 가끔 앞으로 긴 시간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 하는 원론적 질문에 빠지기도 합니다. 고민해도 답..

책 리뷰 "넘버스 숫자가 당신을 지배한다" [내부링크]

Big Data가 화두입니다. 얼마전 미국의 Target이란 소매업체에서 여학생에게 임신관련 용품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아버지가 회사를 고발하는 사례가 있었는데, 알고보니 여고생이 임신했다고 하죠. Target은 여성..

빅데이터 & 맛집 "다이닝 코드" [내부링크]

요즘은 맛집 찾기가 매우 쉬운데요, 일례로 스마트폰으로 포탈에 지역과 맛집을 더하여 이태원 맛집'같이 검색만 하면 블로그를 중심으로 다량의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또 매주 TV에서도 맛집정보를 제공하고,..

무료 Ivy리그 MBA수업 [내부링크]

주경야독, 낮에는 회사에서 일하고 밤에 공부하는 샐러던트(샐러리맨 + 스튜던트)의 시대입니다. 폭넓은 인간관계, 사내정치, 운, 탁월한 업무성과 등 샐러리맨으로서 성공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이 많겠지..

책 리뷰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 [내부링크]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 책은 저자의 Goldman Sachs, McKinsey&Company, Harvard Business School 경험을 방탕으로 한 자기계발법, 관리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책을 읽고 느낀 소감은..

책 리뷰 "초고속 승진자들의 9가지 습관" [내부링크]

제목은 독자를 낚시질하기에 충분하게 자극적 입니다. 초고속 승진자들의 9가지 습관! 저도 예전에 제목에 혹해서 책을 펴보고 구매까지 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아~주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직장생활의..

책 리뷰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비밀" [내부링크]

저의 책 리뷰중 하나인 잔혹한 세상에서 살아남는 단 한 가지 방법을 보면, 직장은 정치공간이라고 나옵니다. 정치이기에 적을 처단해야한 자기가 생존할수 있으며 아주 공정한 역량, 실력만으로는 성공할수 없는..

책 리뷰 "맥킨지 차트의 기술" [내부링크]

Infographic이 인기입니다. 무엇보다 그림이 글보다 눈으로 이해하고 쉽고, 또 인상에도 많이 남기 때문일케죠. 때론 만든사람의 창의적인 디자인과 표현력에 감탄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Infographic은 아니고,..

전라도 광주 맛집 "영미 오리탕" [내부링크]

12년만에 방문한 광주. 광양불고기는 유명하다지만 상무지구에서 가까운 곳에 맛집은 드물었다. 그러다가 오리탕이 유명하다기에 방문한 식당은 영미 오리탕.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진한 국물 곱게 갈은 들깨 +..

책 리뷰 "전략의 탄생" [내부링크]

전략이란 말은 참 다양하게 쓰이며, 우리 스스로도 좀 거창한 일 같은데 쓰곤합니다. '판매전략', '성공전략', '전략적 의사결정' 등등... 직장내 문서에도 전략이란 말은 좀 있어보이는 느낌이 있죠. (실제 알맹..

뉴욕 바베큐 맛집 "Dinosaur BarbQue" [내부링크]

New York City에는 워낙 맛있는 레스토랑이 많습니다. 유명한 레스토랑은 여행블로그, 책등에 소개되어 어디든지 한국인이 많기 마련이구요. Shake Shack이 대표적이죵. 오늘은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사실 뉴욕에..

책 리뷰 "잔혹한 세상에서 살아남는 단 한 가지 방법" [내부링크]

대형 서점에 가면 경영/경제란에 신간도서로 항상 꽉 채워진 자기계발서들을 볼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항상 XYZ해야 하세요! 저자는 어떻게 해서 성공했습니다! 등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죠. 책을 읽으면서는 아..

꼭 알아야 할 엑셀 Tip! 수식따라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복잡하게 얽혀있는 엑셀 셀의 수식을 따라가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주 간단하지만 요긴한 엑셀 tip입니다. F2키를 눌러서 수식을 찾는 것보다 훨씬 쉬워요. 언제 사용하는지? 엑셀작업을 하다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