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up의 등록된 링크

 baseu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EPS, BPS는 연봉과 재산과 같다. [내부링크]

 주식 용어를 보다 보면, '바이오주는 PER이 너무 높다', '한국전력은 PBR이 너무 낮다' 등 PER, PBR이라는 용어는 자주 접하게 된다. 그렇다면, PER, PBR에 대한 건 다른 블로그나 글에서 많이 나오므로 참고하..

주식이 뭔가요? [내부링크]

주식이 뭔가요? 요즘 주식을 거래해가기 참 쉽다 근데 정작 사람들에게 '주식이 뭔가요?' 라고 물어보면, 사실 애매하게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매수하고 파는거?' 아니면 '주고 받는 권리?' 이러한 답변이, 주..

사실 PER, PBR은 너무나 간단한 것이다. [내부링크]

주식 매매를 하다 보면, PER, PBR이라는 단어를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사전적 정의를 보면, PER은 Price Earning Ratio 로서, 한글로 주가수익비율 이라고 한다. PBR은 Price Bookvalue Ratio 로서, 한글..

KT&G 병주고 약주고 [내부링크]

대한민국 유일의 담배 생산제조 업체 KT&G 한국담배인삼공사. KT&G의 큰 사업축은 , 1) 담배 2) 인삼 이고, 부동산업도 함께 하고 있다. '20.2Q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담배는 판매량 감소 (질병사태)했지만, 수출..

오뚜기 주식을 다시 보자 [내부링크]

오뚜기. 아마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은 들어본 회사지. 오뚜기 하면 생각나는 것들은, 3분카레, 진라면, 진짬뽕, 각종 소스류들 일 것이다. 사실 식품회사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나 해태의 허..

주식투자에 있어, PBR은 최후의 방어선이다. PBR 밴드 보는 법. [내부링크]

주식 좀 하는 사람들은 PER, PBR 등의 용어를 접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때, 유명한 펀드매니저이자 주식투자자였던 피터 린치님이 말한 것 처럼, 주가를 상승시키는 요인은 영업이익의 상승이라 말씀하셨던 것..

LG생활건강을 재평가해볼 때 [내부링크]

자본주의에서 자본시장에 무언가를 팔아서 이득을 남기는 회사는 살아남을 수 있다. 쉽게 이야기해서, 잘 먹고, 잘 팔고, 많이 남기면 되는 것이 일단은 기초이다. 단, 시장이 좋고 업황이 좋을 때는, 어중이떠중..

재테크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2020년 현재, 직장인으로서 경제적 자유를 목표로 갑니다. 1. 목표설정하기. 2. 지출 줄이기(신용카드, 감가상각 발생하는 소비 등 모든 비생산성 소비 감소) 3. 불리기 방법. 주식/부동산/사업(블로그 등)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