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assak의 등록된 링크

 bbassa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트런들 룬 템트리 공략(철거왕)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트런들 룬 템트리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런들 하면 철거 아니겠습니까? 철거 용역 깡패 트런들에 알아보죠. 아, 타워 철거 말고 챔피언 철거.. 죄송ㅋㅋ 트런들은 상대 이동속도를 늦출 수 있는 스킬이 많은 챔피언입니다.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적들이 뚜벅이라면 좋아 죽게 만들 수가 있는 챔피언이죠. 또한 트런들은 평캔이 가능하고, 이동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근접전에서 매우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거기에 트런들은 돼지들 킬러죠? 돼지들 그냥 몽둥이에 싹 다 잡을 수 있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트런들 룬 템트리 공략 칼바람 트런들 스펠 트런들의 스펠은 점멸과 표식을 듭니다. 점멸은 기본적으로 보통 들고, 표식으로 적들에게 들어가서 뚜까 패는 역할이기 때문이죠. 칼바람 트런들 스킬 ..

롤 시즌12 칼바람 자크 룬 템트리 공략(점프 점프)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자크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자크는 칼바람에서 정말 유용한 챔피언입니다. 칼바람에서는 5대 5이다 보니까 아무래도 한 타가 정말 자주 일어나는데, 여기서 자유롭게 이니시를 열 수 있는 챔피언이죠. 궁극기 에어본 먹이고, QW만 써도 한 타를 파괴하는 챔피언인 것이죠. 또한 표식과 궁극기만으로도 적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칼바람에서 티어는 낮은 편에 속하지요. 이유라면.. 칼바람에서는 먼 거리에서 포킹을 하는 챔피언이 언제나 순위가 높으니까요. 하지만 말했듯이 칼바람에서는 한 타가 계속 자주 일어나고, 그곳에서 자유롭게 이니시를 걸면서 한 타를 열 수 있는 챔피언이기에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 칼바람 자크 공략 칼바람 자크는 새총으로 한타를 엽니다. 그리고 궁극기로 에어본을 하면..

롤 시즌12 칼바람 말파이트 룬 템트리 공략(5인궁)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말파이트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말파이트의 챔피언 특성이 무엇일까요? 이니쉬가 정말 자유롭다고 생각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싸우고 싶을 때, 언제든지 가져다가 박으면 그렇게 한 타가 시작이 되지요. 하지만 말파이트는 초반에 약한편이고, 긴 싸움을 하기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궁극기가 나오기 전까지 말이죠. 그래서 Q 자르오 적 전사나 탱커를 괴롭히는 역할을 하는 편이죠. 물론 W나 E사거리를 내준다면 때리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한 타가 사귀기 때문에 마나도 부족한 챔피언입니다. 또 칼바람 특성상 기지로 귀환하는 것도 없잖아요? 그러다보니 6 레벨을 기다리는 데에 많은 신경을 쓰게 되는 챔피언 말파이트입니다. 기다기고 기다리다가.. 6 레벨만 찍으면? 그냥 궁극기를 갖다 박아서 싸움을..

롤 시즌12 칼바람 키아나 룬 템트리 공략(꿀챔)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키아나입니다. 키아나는 칼바람에서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왜? 어려우니까!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키아나 숙련도가 높으시고, 손만 잘 따라와 주신다면 그만큼 꿀챔이 없지요. 어렵지 않게 시작해보겠습니다. 칼바람 키아나 공략 기본적으로 키아나는 부쉬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Q짤을 넣어주세요. 부쉬에서 툭툭 던지다시피 Q 던지면 정말 좋아요. 공격력도 강하다 보니까 짜릿한 맛이 있습니다. 칼바람에서는 대치상황이 있는 미니언에 E를 타고 가면서, Q로 포킹을 합니다. 궁극기로는 WR콤보를 사용하게 되는데, 억제기 및 벽, 포탑 쪽에 밀어서 사용하는 것이고요. 또 생각보다 궁극기 판정이 잘 나와서 좋습니다. 칼바람 키아나 스펠은 점멸과 표식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점멸은 고정이고, 표식..

롤 시즌12 칼바람 루시안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루시안 룬, 그리고 칼바람 루시안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루시안은 칼바람에서 기본적으로 승률이 좋지 않습니다. 뭔가 팔이 짧아서 일방적으로 맞는 경우가 많죠. 꿰둟는 빛도 라인 견제용으로 사용하기 힘들고, 타는 불길도 주문력 계수를 받는 마법피해입니다. 피해량도 적고요. 끈질긴 추격은 대치 상황에서 피하는 정도, 빛의 심판이나 쓸만하지만 궁극기라서 마구 쓰기 어려운 스킬이라는 것. 그렇기에 칼바람 루시안은 승률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포킹챔피언이 없다??? 루시안 세상이 온 것입니다. 루시안의 스킬과 평평 콤보는 한 타를 지배한다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이지요. 프리 딜을 넣기 어렵지만 넣기만 하면 순간적인 파괴력만큼은 상상을 초월한 화력을 쏟아붓습니다. 그럼..

롤 시즌12 블리츠크랭크 룬 템트리 공략(블랭) [내부링크]

롤 시즌12 블리츠 크랭크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블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블리츠 크랭크는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또 어떤 조합에 강하고, 어떤 조합에 좋을까요? 블랭 룬과 블랭 템트리까지 알아보면서 블리츠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칼바람 블리츠 크랭크는 적들의 조합이 몸이 약한 친구들, 또는 뚜벅이 조합에 강합니다. 반대로 칼바람 블리츠 크랭크는 적들의 조합이 돌진이나 탱커 조합에는 약한 편입니다. 칼바람 자체가 좁은 곳이다 보니까, 끌기에 참 좋은 편입니다. 또한 5명이서 한 팀이다 보니까 끌면 리턴이 정말 크다고 할 수 있죠. 반대로 그랩을 못하면? 아무리 탱을 간다고 해도, 상대적으로 다른 챔피언에 비해 활약상이 떨어지는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죠. 또한 상대..

롤 시즌12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모르가나는 사거리와 속박 시간이 긴 Q 엄청나게 깁니다. 그렇기에 모르가나 Q 한 방이라도 맞았다가는 그대로 끔살이라고 생각할 정도이죠. 그리고 칼바람 특성상 맵이 좁고 한 타 구조이기 때문에, 모르가나의 주요 딜인 W도 계속 적들이 맞을 수밖에 없고, Q나 궁 콤보로 한 타 대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E는 적들의 그랩 챔피언에게는 진짜 끔찍할 정도로의 하드 카운터 이기 때문에, 정말 사기라고 할 수 있죠. 거기에 표식이라는 눈덩이 스펠로 적들에게 들어가서 적 진영 한가운데 궁극기 쓰면, 진영 파괴로도 최고이죠. 오늘은 칼바람 개사기 칼바람 모르가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모르가나 스펠 롤 시즌12 칼바람 모르가나 ..

롤 시즌12 칼바람 세라핀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세라핀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세라핀이라고 하면 모두가 다 아는 사기 챔피언입니다. 세라핀이 나오기 전 최강의 OP인 소나를 반쯤 베꼈다고 할 수 있는 세라핀은, 소나와 더불어 최악의 OP로 칼바람에서 군림하고 있지요. 칼바람에서 적 팀에 세라핀과 소나가 둘 다 있다? 엄청나죠. 생각만 해도 두렵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세라핀 스펠 먼저 칼바람 세라핀 스펠을 볼까요? 점멸은 고정이고, 총명이나 탈진을 들어줍니다. 아무래도 서폿챔피언이다보니까 들어오는 적에게 탈진 걸어주면, 탈진 걸린 적은 좋아 죽죠. 그렇기에 우리 아군 딜러를 지키면서, 들어오는 적들에게 카운터를 치기 위해서 탈진을 많이 들어줍니다. 무한 회복이기 때문에 총명을 들어주기도 하네요. 칼바람 세라핀 롤 시즌12..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진은 원거리 딜러입니다. 그중에서도 대치전과 킬 캐치에 챔피언이죠. 그렇기에 칼바람에서는 진이 정말 사기입니다. 그렇기에 상대 조합이 포킹 조합을 카운터 치는 극탱 메타나 강제 이니시 조합이 아닐 경우 거의 이기지요. 또한 진은 포킹 능력이 우수한 챔피언이면서도, 한타 기여도도 좋습니다. DPS가 원딜 중에서는 낮은 편이기는 하지만 포킹 챔피언에서는 탑이지요. 단점으로는 포킹이나 라인 클리어 등을 혼자 맡아야 할 경우 아군과의 연계 플레이가 뒷받침되어야 하고, 원딜 조합인 경우 상대적 으로 DPS가 떨어지기 때문에 근접 한 타가 벌어진 경우 매우 불리하다고 볼 수 있죠.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칼바람 진 룬으로는 거..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이즈)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칼바람 나락에서의 이즈리얼은 최상급 성능이죠. 또한 재미또한 완성형 챔피언입니다. 칼바람 이즈는 중거리 포킹전이나 브루저 대처에선 지나치게 강하다고 할정도로 고성능입니다. 이즈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라인 클리어 능력이 좋지 않다는 것인데, 이건 팀에 라인클리어 좋은 챔피언이 하나만 있다만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라인클리어 능력이 전부한 조합이라면, 이즈리얼의 포킹이 전부 미니언에 흡수되거나 포킹 시도조차 못 하는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그때는 이즈리얼의 영향력은 평범한 원딜 이하겠지요. 칼바람 이즈리얼의 단순 포킹만 보면 바루스로 대표되는 AD 포킹 스페셜리스트들에게 한 수 접어주지만, 이런 챔피언들을 한참 상회하는 생존 및 짤짤이 능력을 가지고 있..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 템트리 공략(AP, 부쉬왕) [내부링크]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으로는 유성을 들고, 보조에 지배를 듭니다. 마오카이 스펠로는 표식 눈덩이와 점멸, 신발로는 마법사의 신발을 들고, 템트리로는 리안드리, 악마의 포옹, 모렐, 공허의 지팡이를 듭니다. 그럼 이것들에 대해서 알아보죠. 바로 본론인 마오카이 스펠과 시작 아이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롤 시즌12 마오카이 스펠, 시작 아이템 마오카이 스펠은 표식과 점멸을 듭니다. 픽률을 보니까 서폿형태로 몸을 서기 위해서 탈진을 들기도 하는데, 칼바람에서 마오카이는 AP 딜러라는 거 잊지 마세요. 승리를 위해서 몸을 갈 수도 있지만, 칼바람은 즐겨야 합니다. 마오카이를 뽑았는데 AP를 한다는 것은 잊을 수 없으니.. 물론 맞는 게 즐겁다면 그건.. 그래도 스펠은 표식 들고 달려드시면 됩니다. 적들을 묶는데..

롤 시즌12 칼바람 제이스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제이스는 현재 롤 시즌12 칼바람에서 1 티어에 군림하고 있는 포킹이 가능한 사기 챔피언입니다. 또 이 포킹이 물리 포킹인 데다가, 사거리가 엄청나게 깁니다. 그리고 딜이 진짜 어마어마하죠. 탄속도 엄청 빠르고 말이죠. 포킹에 정말 최적화되어있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다른 포킹 스킬들보다 난이도가 조금 더 있는 편은 사실입니다. 그럼 롤 시즌12 칼바람 제이스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죠! 칼바람 제이스 스펠, 시작 아이템 먼저 칼바람 제이스의 스펠과 시작 아이템입니다. 칼바람 제이스의 스펠은 눈덩이와 점멸을 거의 고정으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눈덩이는 많은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칼바람의 표식입니다. 시작 아이템으로는 여눈과 롱소드, 그리고 신발을 사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나가 많이 부족한 제이스 특성상 여..

칼바람 퀸 흡혈을 보여주려 했지만..8분 컷이라니! [내부링크]

오늘은 칼바람 퀸의 모험입니다. 뭔가 적들의 조합이 크라켄을 가도 큰 의미가 없어보여서, 흡혈로 버티기를 해보려 했습니다. 하지만 칼바람 나락이 8분만에 끝남에 따라, 뭐 아무것도 없이 끝나버렸네요. 다음편에나 좀 이쁘고 예쁘고 잘 나오게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내용이 생각보다 적었던 부분이 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칼바람 퀸입니다! 칼바람 퀸 - 모기와 가짜가 판치는 더러운 세상 칼바람 퀸 - 모기와 가짜가 판치는 더러운 세상 일찍 일어난 새가 벌레의 머리를 터트리는 칼바람리 나락군이다. 오늘은 과연 어떤 모험이 기달릴까? 오늘의 주인공의 적의 머리를 쪼아 터트리는! 적들에게 공포를 선사하고, 아군에도 트롤짓 bbassak.tistory.com 칼바람 퀸 흡혈을 보여주려 했지만.. 8분 컷이라니! 이런 ..

칼바람 니달리 룬 템트리 공략(핵폭탄 맛) [내부링크]

오늘은 칼바람 니달리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칼바람 니달리 스펠과 시작 아이템입니다. 칼바람 니달리 룬 템트리 공략(핵폭탄 맛) 칼바람 니달리 스펠, 시작 아이템 칼바람 니달리의 스펠과 시작 아이템으로는 점멸 고정에, 표식 눈덩이와 총명 중에 하나를 듭니다. 마나를 더 많이 써서 뒤에서 창만 날리겠다, 그리고 우리 아군에 마나가 필요한 챔피언들이 있는데 아무도 안 들었다 하면 총명을 드시고, 대부분 표식을 듭니다. 눈덩이를 던져서 순간 폭딜로 잡아버리는 것이 또 니달리의 묘미이기도 합니다. 몸이 약한 니달리이기 때문에 스킬을 피하는 것도, 생존도 당연히 좋고요. 니달리 시작 아이템으로는 사라진 양피지를 들어주세요. 마나가 많이 부족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양피지로 마나를 보충해줍니다. 칼..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치명)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시비르의 룬 템트리를 알아봅시다. 먼저 스펠과 시작 아이템입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치명) 칼바람 시비르 스펠, 시작 아이템 칼바람 시비르의 스펠은 점멸 고정에, 힐과 정화 중 하나입니다. 앞에서 조금 더 까불어 싸고 싶으면 정화를 들어주시고, 아군에게 조금 더 기여를 하고 싶다면 힐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힐과 정화는 조합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지만, 취향의 영향이 더 크겠습니다. 칼바람 시비르 시작 아이템으로는 여신의 눈물과 롱소드 2개, 똥 신발입니다. E로 마나를 채울 수는 있지만, 마나가 많이 부족한 시비르에게 여눈으로 마나를 보충하고, 롱소드로 드락사르를 준비해줍니다. 신발은 속도를 위해 필요하고 말이죠. 치..

칼바람군 나락리 누누 여행기 vs 트런들..하.. [내부링크]

있는 힘을 다해 딱밤을 때려 버리고 싶은 사람들이 모이는 이곳은 칼바람리 나락군이다. 오늘은 과연 어떤 모험이 시작될까? 오늘의 주인공은 마음은 페라리인데, 성능은 모닝인 누누이다. 사실 이번판은 카트라이더 변기 차 수준이지만, 변기 차라고 하기에는 자존심이 허락치 않았다. 그렇기에 오늘은 모닝 누누이다. 굿모닝~ (장난하나? 싸늘하다) 오늘은 누구를 노려볼까? 칼바람에서 누누는 적들에게 들어가, 나와있는 한 명을 잡아먹고 빠지는 역할이다. 또한 궁극기로 게임 판도를 바꿀 수도 있는 녀석이다. 짜증이 남을 표현해보는 누누이다. 아씨 무슨 자꾸 벽이야. 베인까지 있었다. 진짜 더러운 녀석들. 아.. 신드라까지 있다. 뭔가 시작한 지 별로 되지도 않았는데, 짜증이 급격하게 올라온다. 트런들과 신드라가 스킬이..

롤 시즌12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포킹의 왕) [내부링크]

칼바람 바루스는 치명타를 올려서 평타를 쳐도 되고, 방관 템트리를 가서 포킹을 해도 좋습니다. 어떤 것으로 가도 강력한 딜링을 뽑을 수 있고, W 역병 화살이 묻어있을 경우, Q로 꿰뚫는 화살을 쏠 경우 헉 소리밖에 안나는 대미지를 자랑하지요. 또한 칼바람에서는 맵 특징상, 한 곳에 모이고, 한타를 합니다. 옆으로 빠지는 곳도 없고 정직한 한타이기 때문에, 포킹과 궁극기를 최대 효율로 뽑을 수 있죠. 거기에 라인 클리어도 매우 좋습니다. 풀 차징 Q의 사정거리는 정말 사거리 싸움에서 압도적인 강함을 드러 냅니다. 또한 눈덩이를 던지고 들어왔다 쳐도, 궁극기로 속박을 걸어버리기 때문에, 칼바람에서 바루스는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챔피언이죠. 롤 시즌12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포킹의 왕) 그럼 ..

롤 시즌12 코그모 룬 템트리 공략(AD인데 AP처럼 팸) [내부링크]

코그모의 W에는 최대 체력 몇% 의 AP대미지를 입힙니다. 그렇기에 AD템을 가도, 자동적으로 하이브리드로 가는 느낌이 있죠. 또한 칼바람은 좁고, 한 타가 많이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코그모와 같은 한 타를 좋아하는 챔피언으로는 정말 효율이 좋고,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W특성상 아이템이 나오기전부터 상당히 강한 코그모입니다. 또한 6 레벨 전에는 공허의 분비물로 상당한 피해를 입힐 수 있고, 이는 라인 클리어 능력도 엄청 좋습니다. 또한 느려지기 때문에 상대방의 접근을 막을 수 있죠. 거기에 부식성 침은 적에게 강한 디버프를 주기 때문에, 칼바람에서 효율이 좋죠. 하지만 코그모는 물리기에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 그렇기에 아군이 어느정도 받쳐주는 조합을 해야, 사기성이 짙게 나타날 수 있는 챔피언이..

롤 시즌12 칼바람 카이사 룬 템트리 공략 (AP가즈아) [내부링크]

롤 시즌12 카이사하면 전형적인 왕귀형 챔피언입니다. 초반에는 약하지만, 후반 포킹은 정신을 차릴 수가 없습니다. 또한 칼바람 특성상 너무 좁기 때문에 W 맞추기가 참 쉽습니다. 최강의 포킹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이죠. 적 시야밖에서 날리는 초장거리 포킹 W는 진화하면 적 피격 시 70% 쿨타임 감소이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고통스러워지는 칼바람 카이사입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카이사 스펠 칼바람 카이사의 스펠은 점멸 고정에 정화나 힐을 들어줍니다. 멀리서 포킹을 하지만, 궁이 앞으로 들어가서 적 딜러를 쓸어버리는 스킬이기 때문에, 취향에 맞춰 가시면 되겠습니다. AP가 아니라 하이브리드나, AD도 가능합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카이사 룬 칼바람 카이사 룬은 지배에 어둠의 수확을 가줍니다. 시간이 지날..

한놈만 걸려라 한놈만 팬다 - 칼바람 말파이트의 여행 [내부링크]

이곳은 칼바람. 한놈만 노려서 패기 딱 좋은 칼바람리 나락군이다. 오늘은 과연 어떤 모험을 해볼까? 오늘의 주인공은 한 놈만 팬다의 말파이트다. 말파이트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한놈만 팬다. 타깃을 누구로 해볼까? 마침 적의 조합이 우리에게 들어오는 조합이다. 그리고 적에게 진이 있다. 아쉽지만 이번 타깃은 정해진 것 같다. 헤헤, 잘 부탁해! 초반에 말파는 딱히 할 행동이 없다. Q2개 찍어서 굴렁쇠를 굴려, 적을 느리게 하는 것뿐이다. 그래도 무언가를 해보려고 까불어 보기도 한다. Q로 짤을 계속 넣어준다. 특히 들어오는 적들에게 Q를 맞춰주면, 이동속도가 느려져서 좋아 죽는다. 괜히 까불다가 맞기도 한다 우리 아군이 물리면, 가만히 굴렁쇠를 굴러준다. 그것만 해도 말파는 충분하다. 적은 답답해 ..

롤 시즌12 애쉬 룬 템트리 공략(유성 제국 애쉬) [내부링크]

애쉬는 칼바람 나락에서 OP 챔피언입니다. 우선 맵이 일직선이기 때문에, W와 R이 맞추기 쉽습니다. 그리고 W는 후반 기준 쿨타임이 2 초가 안되고, 궁극기는 20초대입니다. 거기에 무라 마나도 가기 때문에 딜도 아프면서, 범위도 엄청 넓고, 사거리도 엄청나게 깁니다. 거기에 제국 템트리에 슬로우까지.. 칼바람에서 애쉬는 최강의 포킹 챔피언이죠. 다른 챔피언들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롤 시즌12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원딜+서폿) 롤 시즌12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원딜+서폿) 한 타가 자주 일어나는 칼바람에서 세나는 스택을 쌓기가 참 편합니다. 이 스택은 사거리, 대미지, 치명타와 흡혈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지죠. 이에 따라 칼바람 승률이 거 bbassak.tistor..

롤 시즌12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원딜+서폿) [내부링크]

한 타가 자주 일어나는 칼바람에서 세나는 스택을 쌓기가 참 편합니다. 이 스택은 사거리, 대미지, 치명타와 흡혈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지죠. 이에 따라 칼바람 승률이 거의 60%에 육박할정도로 칼바람에 강한 챔피언입니다. 세나의 Q는 장거리 포킹에다가, 힐링에 스택까지 쌓을 수 있어, 서폿같은 원딜 세나를 만드는 스킬이죠. 세나의 W는 광역 속박입니다. 칼바람 처럼 일직선상의 맵에서는 위력이 정말 뛰어나죠. 또한 쿨도 매우 빨리 돕니다. 세나의 E는 광역 위장과 이동속도 증가, 타기팅 불가로 적군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세나의 R은 글로벌 궁극기로 범위내 아군 보호막과 킬 캐치, 한 타 만능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원딜+서폿) 칼..

롤 시즌12 칼바람 징크스 룬 템트리 공략(한타력사기) [내부링크]

징크스는 칼바람 나락에서 최강의 원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워낙 원딜 중에서도 후반 왕귀 챔피언이기에, 칼바람에서 무쌍의 챔피언입니다. 미니언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라인 클리어 능력. 그리고 W로 포킹 및 킬 캐치, E 지뢰는 칼바람에서 사기라고 할 정도로 효율이 좋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트타 룬 템트리 공략! 트리스타나 롤 시즌12 칼바람 트타 룬 템트리 공략! 트리스타나 롤 시즌12 칼바람 나락 트타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트리스타는 칼바람에서 인기 있는 원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원딜 중에서는 조금 인기가 떨어지는 챔프이기도 합니다. 다른 케이틀 bbassak.tistory.com 글로벌 궁극기는 빠른 성장을 이끌 수도 있고 말이죠. 최강의 한타력을 가진 징크스 룬 템트리에 대..

롤 칼바람 미스포츈 룬 템트리 공략 (미포 AD, AP쌉가능) [내부링크]

롤 칼바람 미스포츈입니다. 현재 칼바람 미스포츈은 칼바람 1 티어 중, 가장 높은 티어에 해당 되고 있습니다. 워낙 성능이 좋고, 아이템을 무엇을 가든 정말 강력하기 때문이죠. AP로 아주 멀리서 적들을 죽도록 느리게 만들어 고통스럽게 할 수도 있고, AD로 다 때려 부셔도 되겠습니다. 또 칼바람 특성상 기본적으로 좁고, 정면에서 싸우게 되는데, 이때 미스포츈의 E와 궁극기는 적들에게 공포 그 자체입니다. 거기에 우리 팀에 하드 광역 CC기가 있는, 예를 들어 아무무와 같은 팀을 하면 적들은 정말 미스포츈 궁극기에 좋아 죽는 수밖에 없습니다. 롤 칼바람 미스포츈 룬 템트리 공략(미포 AD, AP쌉가능) 칼바람 미스포츈 스펠, 시작 아이템 칼바람에서 미스포츈의 스펠은 점멸과 정화, 점멸과 힐중에 하나를 들..

칼바람 퀸 - 모기와 가짜가 판치는 더러운 세상 [내부링크]

일찍 일어난 새가 벌레의 머리를 터트리는 칼바람리 나락군이다. 오늘은 과연 어떤 모험이 기달릴까? 오늘의 주인공의 적의 머리를 쪼아 터트리는! 적들에게 공포를 선사하고, 아군에도 트롤짓으로 공포에 떨게 만드는 악명높은 전사! 퀸새끼다. 안녕하세요? 퀸새끼입니다. 퀸새끼의 포지션은 당연하게도 원딜이다. 하지만 뒤에서 뾱뾱 쏘는 숟가락들과 질적으로 다른 전사형 원딜이다. 적군의 머리를 부숴버리는 퀸새끼는 칼바람에서 5티어이다. 적의 머리를 쪼지만, 가끔 아군의 머리도 부숴버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퀸새끼는 칼바람리 나락군에서 자주 선보일 참이다. 왜냐하면 칼바람리 나락군의 주캐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탑에서.. 일방적으로 패는 그 쾌감을 아시나요? = 너도 머리, 우리도 머리! 머리를 노리겠어요! 아직 채널을 ..

칼바람 브랜드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내부링크]

오늘은 칼바람 나락의 사기 챔프 브랜드입니다. 브랜드는 광역으로 대미지를 넣을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진짜 아무리 못해도 스킬 한 번씩만 돌려도 못해도 1인분을 한다는 어마어마한 딜러 브랜드인데요. 칼바람 특성상 챔피언들이 붙어있고 한 타를 하는데, 여기서 브랜드의 화력은 정말 엄청납니다. 또 패시브에 피해범위가 넓어지고, 주문력도 올라가기 때문에, 보다 쉽게 캐리를 할 수 있는 챔피언이죠. 브랜드는 ap 메이지입니다. 그리고 패시브에 추가적인 능력이 있기 때문에, 한 번도 해보시지 않으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브랜드 스킬을 읽어 보시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칼바람 나락 브랜드 좁은 곳에서 다수가 뭉쳐서 싸우는 칼바람 나락은 진짜 브랜드를 위한 전장 그 자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w는 탱커도 버틸 수 없..

칼바람 나락 케이틀린 (숟가락 살인마) [내부링크]

롤을 벗어나기 위해 암을 하는 이상한 사람이 모이는 곳. 칼바람리 나락군이다. 오늘은 과연 어떤 모험이 펼쳐질까? 이번편의 주인공은 숟가락 살인마 케이틀린이다. (까꿍) 케이틀린은 조금씩 데미지를 누적시키는 숟가락 포지션이다. 우선 사거리가 길다 보니까, 조합에 따라서는 일방적인 딜교를 가능케한다. 우리 아군이 나를 보호해줄 수 있어도 좋고, 속박 조합에서도 덫 연계가 된다. 거기에 적이 전부 딜러일 경우에는, 방관 템트리로 포크레인 그 자체가 되어버린다. 적은 중요부위가 축축해질 때까지, 숟가락에 쳐 맞아야 한다. 하지만 아군에 뚱땡이가 없고, 적들의 조합이 포킹이나 속박, 그리고 달라붙는 친구들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특히나 아군까지 도와주지 않는다? 그럴 경우는 오히려 포크레인으로 머리가 찍혀버리..

칼바람 나락 럭스 (정신 나갈 것 같은 속박 조합) [내부링크]

칼바람리 나락군이다. 오늘은 과연 어떤 모험이 펼쳐질까? 칼바람 나락 럭스(정신 나갈 것 같은 속박 조합) 이번편의 주인공은 포격병 럭스이다. 포격병의 역할은 말그대로 적들을 속박하고 포격하는 것이다. 위치는 적 조합에 따라서 앞에서 포격하지만, 보통은 진형 후방에 위치한다. 챔피언이 워낙에 아군 팀성향에 영향을 많이 받다보니 소환사협곡동에서는 어려운편이다. 하지만 이 곳 칼바람니 나락군에서는 독보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다. 패시브 데미지에 눈물 한방울. 광역 포킹기에 눈물 두방울. 광역 쉴드에, 광역 궁까지 입던 빤스까지 집어던지는 씹사기다. 거기에 광역 속박이라도 걸렸다가는, 그대로 조상님 구경이다. (할렐루야) 이런 광역 속박에, 광역 누킹을 보자. 거기에 럭스의 위치는 보이지도 않을 정도로 멀리서..

롤 시즌12 칼바람 퀸 룬 템트리 공략(무상성) [내부링크]

오늘은 적의 머리를 쪼아버리는 새들의 여왕! 롤 시즌12 칼바람 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퀸은 기본적으로, 소환사협곡동에서는 탑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적의 머리를 쪼아버릴 수 있죠! 워낙 카운터에 좋고, 로밍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압도적인 능력이 있지만.. 이상하게 항상 티어가 낮더라고요. 롤 시즌12 칼바람에서도 퀸을 정말 엄청나게 좋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5티어죠. 5티어니까 너프 당할 일은 없습니다. 그러니 잘 활용해봅시다! 정말 좋아요! 진짜로 거짓말아니고!! 참고로 제 칼바람 퀸의 전적입니다. 18판을 했지만, 3판을 졌습니다. 그리고 칼바람 특성 아시잖아요? 18판 정도면 3판정도는 우리 팀 2명은 나갑니다. 그리고 2명이나가고, 적들의 조합에서 완전히 밀리면, 어쩔 수 없이 패배하는 판이..

롤 시즌12 칼바람 트타 룬 템트리 공략! 트리스타나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나락 트타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트리스타는 칼바람에서 인기 있는 원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원딜 중에서는 조금 인기가 떨어지는 챔프이기도 합니다. 다른 케이틀린과 같은 원딜에 비해, 조금은 뻣뻣한 느낌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겠죠. 하지만 후반 캐리력은 상상을 초월하고, 폭탄까지 들고 때리면 어마어마한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원딜 챔피언 중 하나이죠. 그럼 롤 시즌12 칼바람 트리스타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트타 룬 템트리 공략! 트리스타나 칼바람 트리스타나는 아군에 브루저나 몸빵을 맡을 수 있는 챔피언이 있어야, 딜이 화려하게 나 올 수 있는 챔피언 중하 나입니다. 특히 적군에 먼 사거리에서 포킹을 하는 조합이 나온다면 쉽지 않겠죠. 초반에 우위를 점할 ..

롤 시즌12 칼바람 케이틀린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케이틀린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나락에서 케이틀린은 인기가 매우 많은 챔피언입니다. 기본 사거리가 650으로 정말 긴 사거리로 적들을 뛰두려 팰 수 있습니다. 거기에 장거리 스킬과 생존기까지 가지고 있어서, 아군의 지원만 있다면 무한대로 적은 견제할 수 있죠. 또한 조작이 매우 쉽기 때문에, 가만히만 내비둬도 괴물로 성장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저는 케이틀린 정말 너무 좋아합니다. 하지만 쉽게 뽑히지도 않을뿐더러, 양보도 받기 힘들 정도로 인기가 많은 챔피언이죠. 기존 원딜러가 케이틀린을 잡는다면, 진짜 극 하드 캐리를 할 수 있을 정도의 챔피언입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케이틀린 룬 템트리 공략 또한 한타가 자주 발생하는 만큼, 원딜에서 가장 중요한 포지션을 잡고, 뒤에서 ..

롤 시즌12 칼바람 럭스 룬 템트리 공략 - 1분 CUT [내부링크]

칼바람에서 럭스는 멀리서 포격을 하는 칼바람 강캐입니다. 준수한 포킹기, 광역CC기, 광역실드, 그리고 또한 맵 특성상 스킬도 맞추기 쉽습니다. 칼바람 특성상 좁고 기다란 칼바람 나락에서는 팀원들이 뭉쳐서 늘 한타를 해야하는데, 여기서 럭스 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럭스 룬 템트리 공략 언제 어디서나 쉴드를 걸기도 쉽고, 적들도 뭉쳐있어서 포킹이 정말 좋죠. 또한 소환사협곡동에서 어려운, 속박과 같은 스킬도 쉽게 맞출수 있습니다. 거기에 후방에 있어서, 적이 럭스를 물기도 어렵죠? 럭스 주문으로는 총명을 들어서, 지속적으로 포킹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하나는 점멸입니다. 럭스의 아이템트리는 마나, 스킬가속, 주문력, 마관도 붙어있는 루덴의 폭풍을 신화템으로 합니다. 워낙 포킹력이 ..

칼바람 나락 소나 여행기(구타유발자 소나) [내부링크]

샷건을 치지 않으면 버틸 수 없는 이곳. 칼바람이 나락 군이다. 오늘은 과연 어떤 모험을 시작할까? 칼바람 나락 소나 여행기(구타유발자 소나) 오늘의 주인공은 구타유발자 소나이다. = 안녕하세요? 구타유발자 소나입니다. 피아노 테스트를 해보며, 샷건을 준비해본다. 오늘의 목표는 상대방의 샷건을 듣는 것이다. 구타유발자 소나는 어떻게 괴롭혀야 잘 괴롭혔다고 소문이 날지 생각해본다. 소나의 역할은 힐러이다. 아군에게 힐도 주고, 속도도 주고.. 이곳 칼바람이 나락 군에서, 상대하는 입장에서 가장 빡치는 존재이기도 하다. - 너만 본다 - 이번 조합은 너만 뚜드려 패면 쉽게 이길 수 있겠네. = 헤헤, 나도 그런 꿈 꾸고 싶은데.. 헤헤 부럽다. 말했다시피 소나는 구타유발자이다. 그리고 소나는 그 꿈을 짓밟아..

칼바람 나락 신지드 방구쟁이 빡빡이 여행기#3 [내부링크]

칼바람 나락 신지드여행기입니다. 칼바람 나락 신지드 방구쟁이 빡빡이 여행기#3 칼바람리 나락군이다. 오늘은 과연 어떤 모험을 준비했을지 궁금한가? 딱히 궁금하지 않더라도, 그냥 봐주길바란다. 주인공은 탈모니까! 이번 편의 주인공은 방구쟁이 빡빡이다. 빡빡이하면 공포의 방방인데, 우선 딜 빡빡이부터이다. 칼바람에서 빡빡이의 역할은 돌격으로 적의 진영을 부수면서 중독시키는 것이다. 피리부는 사내처럼 적을 졸졸따라오게 하는 것이 베스트지만, 옛부터 신지드 뒤는 절대 따라가지 말라는 교육은 롤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안다고 할 수 있다. 우리 엄마도 알정도다 시작부터 비비고를 넘겨주자 노루새끼도 넘기기만하면 정신을 못차린다. 카시가 정말 불편하다. 방구쟁이 앞에서 타워도 있는데,비비고가 변신을 한다? 너무나도..

칼바람 나락 카서스 여행기 자폭맨#2 [내부링크]

칼바람리 나락군 카서스 여행기를 그려봤습니다! 이번 칼바람 여행의 테마는 자폭맨!! 칼바람 나락 카서스 여행기 자폭맨#2 칼바람리 나락군이다. 오늘은 과연 어떤 모험이 펼쳐질까? 이번편의 주인공은 자폭맨이다. 적의 진영으로 들어가, 적의 진영을 무너뜨리고 퉁퉁이 찬가를 부르면 된다. 이번 조합도 좋다. 하지만 칼바람리 나락군에서는 언제나 아군이 적군보다 더 위험하다. 함부로 믿다가는 골로가기 딱 좋다. 특히나 이런 자폭맨은 더욱 더 그러하다. 적은 조합을 보면 무조건 받아칠 수 밖에 없는 조합이다. 그리고 우리가 돌격이다. 돌격안하다가는 포킹맞고 뒈지기 딱 좋다. 자폭맨은 말 그대로 자폭을 하는 것. 최대한 딜을 넣어도 좋고, 딜러들과 진영을 부숴도 좋다. 자, 그렇다면 자폭맨은 어떻게 할 것인가? 물론..

롤 시즌12 칼바람 나락 트위치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12 칼바람 나락 트위치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트위치는 승률이 50%가 넘습니다. 트위치는 칼바람에서 3 티어 또는 2 티어에 해당하지만, 조합에 따라 무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초반에는 암살 특화로 숨어서 때리고, 중후반에는 궁극기가 나오고 나서 무차별 난사로 정말 깡그리 다 잡을 수 있어요. 충분히 상위권에 들만한 챔피언이 바로 트위치죠. 또한 칼바람 나락 맵의 특성상에서 좁은 통로에서 무한대로 계속 끊임없는 한타가 이어집니다. 여기에서 궁극기에 관통 능력은 정말 칼바람에서 좋습니다. 소환사 주문은 역시 점멸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CC기를 해제해 주는 정화나 힐을 든다. 우리 팀 조합에 따라서 힐을 들어도 좋다. 내가 꼭 살아남아서 딜을 계속해야 한다면, 정화를 들어주는 것도 좋다. ..

칼바람 나락 트위치 여행기 쥐새끼편#1 [내부링크]

칼바람리 나락 군 여행기입니다. 1편은 쥐새끼의 칼바람이 나락 군 여행기입니다. 이걸하려고 했지만..다른 걸로 해봅니다. 뭐가 좋은지 선택해주셔도 좋을것같아요. 칼바람 나락 트위치 대사를 여기 블로그에 적으려고 했는데, 못 적음.. 다음 편부터 적겠습니다. 첫 블로그이니까, 생각을 못하고 편집만 주야장천 했네요. 트위치가 칼바람 나락에서 펼쳐지는 모험담입니다. 아래 유튜브 링크도 걸어놓을 테니,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감사하겠어요. 쿼드라 총 3번 했고, 펜타킬 1번 했습니다. 잘했다 못했다를 떠나서, 앞으로 칼바람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챔피언별로? 그려보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나름 재미있게 해보려고 했는데, 첫 영상이니 좀 편집도 부족하고.. 그렇습니다. 피드백 많이 해주셔서 하면 좋..

소설 텍본 txt 를 많이 리뷰하겠습니다 [내부링크]

많이 많이 많이 해서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보자구요! 다들 힘내시고, 오늘도 화이팅 소설 텍본 txt 를 많이 리뷰하겠습니다

여기는 빠싹한 블로그 [내부링크]

빠싹한 블로그입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날 되기를 바라면서 이렇게 작성을 해봅니다. 문제없이 큰일없이 잘 성공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