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j345의 등록된 링크

 bbj34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상대에게 좋은 인상 주는 방법 [내부링크]

사소한 행동으로 영향력을 키울수 있다 전 세계 학자들이 연구한 바에 따르면, 200가지가 넘는 인간 행동의 특상들 가운데 특히 2가지 행동, 따뜻함과 유능함이 다른 사람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다고 한다. 이 두..

법정지상권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법률적인 요건과 수익적 가치에 법정지상권을 일반인이 접근하기에는 시세를 판단하기가 굉장히 어렵다. 땅이 있고 건물이 있다. 땅에 건물이 올라가 있다 그런데 땅만 경매에 나왔다? 혹은 건물만 경매가 나왔다?..

유치권을 알아 봅시다. [내부링크]

경매정보지를 보면 유치권이 설정되어 있는 부동산을 많이 만난다. 아파트 빌라 다세대주택 등등 유치권이 설정되어 있으면 두렵고 어렵게 느껴진다. 그러나 어렵게 해석하지 말자 정의를 살펴 보..

다가구 구매시 유의 사항 [내부링크]

다가구는 3개층 이하다. 19가구 이하다.(원한다고 막 늘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연면적660 이하다.(200평 기준이다.) 신도시 경우 상가주택이 많다. 단독주택이다.(주인이 한명이라는 말이다.) 전입시 번지수..

소액임차인의 최우선 변제금 계산법 [내부링크]

주택임대차보호법 제8조에 명시되어 있다. 임차인은 보증금 중 일정액을 다른 담보물권자보다 우선하여 변제 받을 권리가 있다. 풀어서 말하면 세 들어 살던 집이 잘못 되어서 경매나 공매로 팔리게 될 경우 다른..

오피스텔 투자할 때 유의할 점 오피스텔 투자 하기 [내부링크]

소액투자가 가능하다. 더 소액투자가 가능하다.~ 내 투자금이 얼마나 묶이느냐가 중요하다. 여기서도 전세가율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1억의 아파트가 있다고 할 때 전세가율이 90%라면 낙찰자는 1천만원으..

빌라 살 때 주의 할 점 빌라 투자 시 주의할 점 [내부링크]

좋은 빌라 찾기는 힘들다. 좋은 빌라가 없다는 애기가 아니다. 찾아 내는 과정이 아파트에 비해 힘들다는 뜻이다. 거기에 빌라는 가격이 잘 오르지 않는다. 그런데 가격이 잘 내려가지도 않는다. 빌라는 다세대주..

아파트 경매할 때 현장 분석하는 방법 [내부링크]

현장권리분석시 유의해야 할 일 내가 낙찰받은 금액이외에 돈을 손해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전에도 밝혔듯이 서류로 보고 파악하는 것은 기본이다. 누누히 설명하지만 대항력이 있는 임차인이 있느냐? 없느냐?..

우선변제권과 현장 권리분석 [내부링크]

경매시 법원은 낙찰자에게 받은 낙찰금을 채권자들에게 분배한다. 낙찰금은 한정되어 있다. 언급했듯이 모든 채권자가 배당을 요구하지 않지만 배당요구시에는 기준이 있다. 등기부등본상 올라와 있는 모든 채권에..

보증금 지키는 방법, 임차인의 권리, 전세권설정등기, 임차권등기 하세요 [내부링크]

경제적 약자인 임차권자의 권리 를 현행 민법으로써 보호하기 어려운 면을 보완하기 위한 취지에서 제정된 특별법이다. 임대차는 그 등기가 없는 경우에도 임차인이 주택의 인도와 주민등록을 마친 때에는 그 다음..

보증금을 지키는 임차인의 대항력은 굉장히 중요해요 [내부링크]

임차인이란 무엇일까? 임대차 계약에서 집주인에게 돈(보증금)을 내고 물건(집)을 빌려 쓰는 사람이다. 임차인이 인도하고 전입하고 다음날 0시부터 대항력이 발생한다. 등기가 없어도 임차인이 인도 전입하면 다..

말소기준권리를 알자~ 보증금이 날아 간다 [내부링크]

경매가 진행될 때 등기부에 기재되어 있는 채무관계가 너무 복잡하면 사려는 사람이 없겠죠? 법원은 채무자의 부동산을 팔아서 채권자들이 요구했던 빚을 갚아 주어야 하는데 날짜순으로 근저당, 압류, 압류, 근저..

저당과 근저당 알아 보기 압류와 가압류도 꼭 알아야 해요~^^ [내부링크]

집을 담보로 은행이나 개인에게 돈을 빌릴 때 은행이나 개인은 빌리는 사람(채무자)의 부동산을 저당잡는다 이것은 등기부 등본 을구에 올라 간다. 저당이란? 예를 들어 1억을 빌렸다고 하자 받을 돈에 여러가지..

IMF 키즈의 생애 리뷰 [내부링크]

2017년 제 4차 국민권력시대-입시지옥에서 해방, 교육혁명의 시작 토론회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10가지 교육개혁방안을 발표한다. 전국 국공립대를 서울대와 같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면서 서울대를 정점으로 한..

경매 시작하기 경매 시작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금은 경매를 시작할 때라고 한다.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고 감염자는 줄지 않고 계속 생겨나고 있다. 세계경제는 침체기에 들어 섰다. 뉴욕은 시체를 실은 냉동차가 시청앞을 채우고 있다고 한다...

팔지 마라 사게 하라 [내부링크]

장문정씨는 쇼호스트와 프레젠터로서 수천 시간의 생방송과 프리젠테이션을 하며 많은 매출과 성과를 내 왔다. 2009년 1시간에 84억을 팔아 치우는 쾌거를 기록해 기네스에 오르기도 했고 2011년에 다시 1시간에 1..

패거리 문화 [내부링크]

전두환 집권 시절 고대 출신 검찰총장이 고대 총장으로부터 부탁을 받고 모든 고대 후배들을 공주교도소로 이감시켜 특혜를 받도록 했다고 한다. 그 때의 ‘미덕’을 추억하며 김의겸은 이명박 정부의 인사 배치에..

기여입학제 [내부링크]

기여입학제는 하버드 대학을 비롯한 미국 대학에서 보편화 되어 있다.  마이클 센델 교수는 대학 교육의 1차적인 목적은 상업적인 거래가 아니다 교육을 단지 상품으로 파는 행위는 일종의 타락이라 비판하였다...

월 천만원 벌기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쇼핑몰/김정환(창업다마고치)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부업으로 월 1000만원 벌기 신사임당님의 야심찬 유튜브영상 컨텐츠였다. 부업으로 이 만큼 벌 수 있다고?~ ccc 이 양반이 어떻게 하려고 이러나...... 돈 잘 버는 기술이 있다면 아는 사람만 알..

음식 장사 마케팅 왜 저 집만 바글바글 하지? 리뷰 박찬봉 지음 [내부링크]

우리가 파는 것은 음식이 아니라 마음이어야 한다. 그리고 손님이 두고 가는 것, 내가 얻는 것은 이윤이 아니라 그 손님의 마음이다. 손님이 두고 간 마음은 그 어떤 금은보화보다 값지다. 이것만 새기면 어떤 상..

[서평]맥락을 팔아라 [내부링크]

소비의 방식이 달라졌다. 필요해서 하는 소비는 최소화 되고 있다. 인류 역사상 물질적으로 가장 풍요로운 시대, 상품이 과잉된 시대 소비는 수단에서 목적으로 변하고 있다. 목적 달성을 위한 소비, 목적으로서의..

호감이 전략을 이긴다 리뷰 로히트 바르가바 [내부링크]

호감전략 1 고객을 왕이 아니라, 가족처럼 대하는 샹그릴라 호텔을 알아보자. 하나같이 고객을 왕처럼 모신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아시아 시장에서 샹그릴라 호텔은 더욱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 안간힘을 썼다...

호감이 전략을 이긴다(LIKEONOMICS) 리뷰/로히트 바르가바 [내부링크]

호감은 좋게 여긴다는 뜻이다. 농경사회가 시작되기 전 동물을 사냥하거나 물고기를 잡아 생계를 유지했던 수렵채집민시절,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발전시키며 함께 일할 수 있는 사람은 생존가능성이 더 높았을 것..

들어가기 쉬운(어려운) 가게 잘 (안) 팔리는 가게 만들기 리뷰 [내부링크]

점원이 점원 공간을 분주하게 오감으로써 점원의 세력권은 해제되고 손님은 점원에게 방해받지 않고 상품을 구경할 수 있어야 한다. 점원 공간은 이러한 목적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점원들이 늘 상품 진열장에 붇..

프라이싱 리뷰/헤르만 지몬/가격이 모든 것이다 리뷰 [내부링크]

판매자와의 교환이 공정했다는 여운을 남길 때메만 소비자는 충성스러운 고객으로 남는다. 고객만족은 장기이익을 극대화 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판매자 입장에서 가격은 기업이 돈을 얼마나 벌 수 있는지를 결정..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을 번다 직원 없이 저절로 굴러가는 1인 창업 [내부링크]

ㅠ자본주의의 속성을 이용해 혼자서 10억을 버는 37인의 젊은 사업가, 그들이 안정적인 수입과 자유로운 삶을 손에 넣은 아주 특별한 방법-책표지 간접비용을 들이지 않고 고매출, 고수익사업을 만드는 방법을 제..

고양이 콧물 재체기 원인과 예방 병원 추천 [내부링크]

쓰는 이유? 너무 절박해서 같은 심정이신 집사닙들 도움 되시라고 내 블로그가 검색 된다면~^^;; 코로 숨을 못 쉬고 훌쩍 거리면서 재체기하는 고양이 기본으로 1주일 먹였는데 효과가 없어서 1주일 더 복용 그런..

카테고리를 디자인 하라 리뷰 [내부링크]

시장에 제일 먼저 들어가는 것이 최우선과제가 아니다. 카테고리 인식에 누가 먼저 성공했느냐가 브랜드 승패의 갈림길이 된다. 카테고리란?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범주를 가리키는 말이다. 범주(範疇 , cat..

마케팅을 잘하는 법 마케팅 불변의 법칙 [내부링크]

책은 총 22가지 마케팅 법칙을 제안한다. 회사의 경영에 촛점이 맞춰져 있기는 하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마케팅은 필요하다. 마케팅이라고 해서 뭐 대단한 다른 것이 있는 것이 아니다. 내가 누구인지 내가 무..

들어가기 쉬운 가게 잘 팔리는 가게/손님접대법 [내부링크]

매장이 있는 가게가 장사를 잘 하는 법입니다. 작가은 일본인이다. 일본인들 입장에서 쓰여져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서 참고 하시기 바란다. 우리 입장에서 일본인들의 행동은 때론 과도하다는 생각이 들 만큼 친..

소자본 창업 작은 가게로 살아남기 리뷰 작아도 크게 버는 장사 성공 비법 [내부링크]

장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누구나 편안한 마음으로 집어 들 수 있는 제목의 책이다. 아직 아무런 경험도 없고 어떤 것을 할지 아이템 선정도 되어 있지 않다면 참고하기 바랍니다. 일본 여행을 하던 중 우연히 보따..

페이스 북으로 장사하기 장사의 신 [내부링크]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야기하는 비즈니스용 계정인 페이지보다 개인용 계정인 프로필이 마케팅에 더 효과적으로 상품이 팔린다는 역설을 보여주는 책입니다. 포장 대신 겸손의 중요성, 일방적인 홍보 대신 경청..

판매방법/ 판매능력 /장사의 시대 [내부링크]

가장 초보적인 단계인 사회에서 고도로 발전된 사회에 이르기까지 세일즈는 비즈니스라는 마차를 끌고 달리는 말과 같다. 가장 원시적인 모습이자 가장 발전한 모습이다. 경영학계에서 무시당하고 도덕적 위험도..

음식점 장사가 처음 입니다 음식 장사하기 [내부링크]

1. 메뉴 선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왕이면 유행이나 계절을 타지 않을 것. 10년 이상 한자리에서 성업 중인 메뉴분석, 공통 키워드 뽑기 2. 번화가나 밀집지역일수록 먹는 장사가 잘 될까요? -요즘은 위치 중..

장사는 하는 법 장사는 과학이다 장사하기 전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체크리스트 두번쨰~ 21. 한 번 성공이 다른 성공을 보장해 주지 않는다  주변의 많은 베테랑들도 매번 같은 어려움을 겪는게 사실이다 22. 아이템은 상권과 입지에 맞아야 성공한다.  음식이 아무리 훌륭해..

음식점 장사 장사는 과학이다 시작 전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체크리스트 첫번째 시간~ 장사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작가와 함께, 작가가 권하는 체크리스트 한 번 보고 가실게요. c 1. 유사변수에 속지 마라  맛집 비법 전수 받는다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2...

음식점 장사 장사는 과학이다 장사하는 방법 [내부링크]

경험 없는 이론은 공허하고, 이론없는 경험은 위태하다. 창업 실패의 원인은 첫째 연역적 사고의 오류이다. 조건을 갖추지 않고 막연한 기대감으로 시 둘째 유사변수에 의한 패착이다. 남들이 성공한 것은 나도..

참을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리뷰 여자는 예쁘면 다 일까? [내부링크]

여자는 나무둥치 뒤에 몸을 숨긴다. 남자의 행동을 눈에서 놓지 않는다. 여자는 취리히로부터 프라하로 되돌아 왔다. 여자 때문에 남자는 프라하을 떠났다. 이 시골 촌동네에서 조차 남자를 편안하게 해주지 않았..

음식점 장사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부부창업의 힘 책 리뷰 [내부링크]

자영업 잔혹사 시대 위기를 시너지로 바꾸는 부부 창업의 힘-서영일, 권순희 지음 장사, 아무나 시작할 수 있지만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부부는 최고의 사업파트너다 25년을 한결같이 밀짚모자 눌러쓰고..

장사하는 법 장사는 과학이다 장사하기 전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체크리스트 세번째~ 41. 사람을 끙어 당기는 인테리어의 비밀 -테이블 욕심을 버려라 -손님이 않고 싶어하는 자리를 만들어라 -내부가 보이게 하라(사람이 사람을 부른다) 42. 좋은 인테리어, 나쁜 인테리어..

블로그 시작하는 법 리뷰요정 리남 클래스101를 시작하며... [내부링크]

저는 신사임당유튜브애청자입니다. 리남님이 나오셔서 인터뷰하시는 것을 보고 블로그운영에 관심을 가지게 된 50세 가장입니다. 경제 활동은 당연히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돌봐야 할 가족구성원이 많아 집에 붙..

고양이 콧물 [내부링크]

쓰는 이유 너무 절박해서 같은 심정 있으신 집사님들 도움되시라고 (내 블로그가 검색이 된다면~^^;;) My Ssa ni 갑자기 코로 숨을 못쉬고 훌적거리면서 재체기하는 고양이 마이 싸니(본명:산, 탄산 할때 산..

의정부 중란천 산책길 [내부링크]

산책길 의정부 중란천길 집안정리를 끝내고 강꼬씨랑 순례씨 델꼬 산책에 나섭니다. 책임감, 의무, 봉사, 습관 여러가지 말을 다 가져다 붙여서 산책에 나섭니다. 심하게 비가 오지 않는 한 하루도 빼먹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