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oyada0444의 등록된 링크

 bboyada044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리뷰 :) 건강보험공단 국가건강검진 자궁암검진 [내부링크]

Hola hola :D 얼마전 저는 건보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건강검진을 받고 왔는데요 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무료 건강검진 시스템이 있어요 매 해마다 시행하고 올해는 짝수년도생의 건강검진 년도랍니다 그러면 내년은 홀수년도의 건강검진이겠죠?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검진의 종류는 다양한데요 나이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답니다 저는 자궁암 무료검진까지 대상자 랍니다 저는 우리 둘째 멧또리를 출산한 광주 에덴병원으로 갔어요 에덴병원은 원래 산부인과만 있다가 지금은 제법 성장을 많이 했고 광주에서 명실상부 유명하고 오래 된 병원이 된 지라 소아청소년과, 외과, 산부인과 그리고 건강검진센터까지 다 있답니다 성 조숙증 검사도 할 수 있어서 대학병원을 꼭 가지않아도 1차로 검사를 받아볼수있고 웬만한 시술이나 수술, 입원치..

육아:) 멧또리 D+254 성장일기 [내부링크]

Hola hola :D 오늘은 우리 멧또리의 만 7개월 그리고 8개월차 들어가는 성장일기를 써본다. "움직임이 진짜 너~~~어무 활발해요!" 어디서 어떻게 다칠줄 절대 모른다. 반드시 아이에게 눈을 떼서는 안 될지경에 다다른다. 잡아서 데려다두면 다시 금방 사라지고 또 잡아다두면 또 사라지고 그렇게 100평도 아닌 24평짜리 집에서 술래잡기를 그렇게 한다. "잡고 서기 대마왕" 이제는 본인이 몸을 어느정도 가눌수 있다고 착각을 하고 있나보다. 손가락에 힘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에는 무조건 잡고 일어날 궁리를 한다. 그 중 가장 만만한게 바로 엄마의 다리... 엄마 다리는 내가 힘을 조금만 주고 나면 엄마가 날 위해서 딱 맞춰주고 안정적으로 아이가 잡고 일어날 수가 있기 때문에 일부러 엄마가 싱크대 앞에 ..

육아:) 멧또리 D+252 성장일기 [내부링크]

"온 곳을 다 돌아다닙니다. 아이를 잘 잡아주세요" 미칠노릇이다. 재워놓고 공부방에 들어가서 공부 및 업무를 하고 있으면 그새를 못 참고 일어나서 방으로 쫓아 들어온다. 그러면 어쩔수 없으니 이제 방에서 데리고 있는데 누나 책상 아래로 자꾸만 기어들어간다. 그래놓고 못나와서 낑낑.. 다시 꺼내주면 또 들어갔다가 낑낑.. 그러다 책상다리를 잡고 버티기를 하곤 하는데 손에 힘이 빠지면서 책상다리에 이마찍기.. 이마고 턱이고 성한곳이 없다. 8개월로 진입되고 있는 아기들은 정말이지 주의를 매우 요함..!!! "아무것도 모른채 잡고 서기만 합니다" 보통 7~8개월의 아기들의 성장속도로 보았을때 잡고 서고 버티는등의 행동을 많이한다. 그런데 손바닥 전체에 힘을 주어 버티는게 아니라 손가락으로만 힘을 주어 버틴다...

스페인어 :D 직설법 현재 규칙동사 변화 [내부링크]

Hola hola :D 스페인어는 기본적으로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언어이다. 그렇기에 전 세계 각지에서 스페인어를 배우는 사람들이 많은데 중간에 배우다 포기를 하는 사람들이 상당수 많이 있다. 이유인 즉슨 스페인어는 바로 "동사시제 변형" 이 있기 때문이다. 동사시제변형이란? 동사의 원형이 있고 그 동사원형을 주어에 맞게 (나, 너, 우리 등) 변형을 해야 하는데 그 또한 현재 과거 미래 등으로 나뉘어 변형을 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직설법 현재시제 동사변형중 규칙동사를 몇 가지 보려고 한다. 스페인어의 동사는 총 3가지의 어미 변화가 있는데 -ar, -er, -ir 이렇게 총 3가지로 되어있다. 제1동사 변화 hablar 말하다 (아블라르) Yo hablo Nosotros/as habla..

육아:) 멧또리 D+250 성장일기 [내부링크]

턱을 다쳤다 며칠전 가족들이 밥을 먹는 상자락 근처에서 왔다갔다 하더니 요즘 잡고 일어나기를 반복하는 시기라 그 날도 상자락을 잡고 일어났다가 손가락에만 힘이 들어가 있다보니 자기도 모르게손에 힘이 빠졌었나보다 순간 훅 하고 넘어지더니 턱을 상자락에 부딪혔는데 정말 다행히도 턱이 찢어지거나 터지거나 그러질 않아서 정말 다행인것 같다 지인에게 이야기를 했더니 본인 아이 어릴때 사진을 보여주며 멧또리랑 똑같이 상자락에 부딪혔는데 턱이 찢어졌었다고 이야기를 해주었다 정말 무서웠다 태어난지 250일 8개월차에 접어들어요! 이 시기에는 혼자 앉기도 척척할 수 있고 배밀이를 지나서 숭구리 당당을 하며 점점 기어가는것도 가능해진다 집이 넓으면 넓은대로 좁으면 좁은대로 활동반경이 엄청나지는 시기이니 정말 눈을 잠깐만 ..

육아:) 봉똘이 D+3268 성장일기 [내부링크]

우리집 1호 내 첫 여자이자 내 첫 아기 봉똘이 아무것도 모르는 엄마 아빠에게 와주고 태어나서 너무 감사하게도 한 번을 아프지 않고 큰 일 없이 지나가며 성장을 해준 우리 초딩언니이다 지금은 9살 차이가 나는 동생이 생겨서 동생과 좌충우돌 난리인 하루를 보내고 있지만 그래도 그 마저도 엄마인 내가 볼 땐 다 내 재산들이고 내 보물들이다 "학교수업만으로는 매우 부족해요" 학교에서 선생님께서 매우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실거고 가르쳐도 주실것이다 하지만 아이들은 이 수업만으로는 매우 부족하다는것이다 대한민국의 공교육 시스템은 아주 잘 되어있는게 맞지만 그 학교 다니는것 만으로는 부족하다는게 정말 아쉬운 부분이긴 한데 그래서 정말 대부분의 아이들이 학원을 다니거나 과외를 하고 누구나 알고 있지만 요즘 아이들은 진..

육아:) 멧또리 D+247 성장일기 [내부링크]

우리집 2호 김멧또리 태어난지 247일차 8개월 1일차 7~8개월 아기들의 주요 성장 정보 아기의 수유량이 줄어들어요! 이유식을 먹고 조금 더 빠른 아이들은 밥 먹는 양이 제법 되기 때문에 분유나 모유수유를 하는 양이 조금씩 줄어들기 마련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거리감각이 조금씩 생겨서 거리계산을 하기 시작해요! 배밀이를 하거나 잡고 서거나 기어다니거나 할 때 무작정 달려가서 부딪히는게 아니라 부딪힐 것 같으면 멈춰보려고 노력도 하고 스스로 공간적인 능력을 깨우쳐가고 있어요 주변에 위험한 물건들을 조심시키고 치워주시는등 조금 더 신경을 써주세요! 배밀이를 지나서 기어다니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해요! 뒤집기만 하다가 배밀이를 하기 시작하면서 속도가 점점 붙어가요 그러다 어느순간 팔 다리에 힘이 길러져 꿋꿋하게 ..

스페인어 :D Ser동사 Estar동사 그리고 Hay동사 [내부링크]

스페인어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동사인 Ser, Estar 동사를 알아본다. 영어로 찾아보면 be동사에 해당되는 "~이다" 의 뜻을 가진 동사이다. Hay동사는 "~있다" 의 의미이다. Ser 동사 직설법 현재 변형 soy somos eres sois es son Ser동사의 쓰임새 1.Ser+이름, 직업, 명사 - ~이다 2.Ser+국적형용사 - ~이다 3.Ser+형용사 - 성격, 외모가 ~하다, ~이다 예문) Yo soy estudiante. 나는 학생이다 (직업을 말 할때) Soy coreana. 나는 한국사람이다 (내 국적을 말 할때) Soy muy guapa. 나는 매우 예쁘다 (외모를 말 할때) Estar동사 직설법 현재 변형 estoy estamos estás estáis está están ..

리뷰:) 자연유래 성분 순한 데일리 선크림 글랜무어 RSB [내부링크]

Hola hola :D 요즘은 날씨가 오락가락 진짜 이런날씨 세상 처음봤네... 더웠다 추웠다 난리인 가운데 지구가 많이 아프다는걸 느끼는 요즘이다 이대로 가다가는 지구 온난화 문제가 너무 심각해져서 큰 재앙이 다가온다던데 그게 진짜 현실이 되는건가 싶기도 하고.. 걱정도 되고... 이러는 와중에 햇빛은 너무 따가워서 선크림은 계소 발라야 하고 1년 365일 내내 발라야 하는게 아무래도 선크림인것 같다. 글랜무어 RSB 액티브 선크림 글랜무어에서 만든 RSB 액티브 선크림이다 깔끔한 포장이 매우 마음에 들었고 제형이나 용량 또한 마음이 들었다 한 패키지에 60g 담겨있고 튜브형식이다 글랜무어 선크림은 연꽃추출물에서 유래가 된 자연성분들로 만든 저자극 선크림이라 데일리 선크림으로 사용을 해도 피부에 부담이..

육아 :)봉똘 +3264 멧똘 +245 [내부링크]

Hola hola :D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의 길을 달리게 되었어요 저는 아이 둘이 있습니다 봉똘 올해 10살 멧똘 올해 1세 만 나이로는 딸은 8세 아들은 0세 육아일기에 아이들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려고해요! 저는 현재 사이버외대를 재학중이고 맡은 일들이 여러가지인데다 재택근무도 하고 있어서 밤 늦게까지 작업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밖이 조용해서 나와보면 아이들이 잘 자고 있는걸 볼 수 있어요 그런데.. 사건현장을 방불케 하는 모습을 거의 매일 목격한답니다 ㅋㅋㅋ 나이차이 9살 나는 남매의 아주 멋진 자는 포즈..하하 어딘가를 달려가는듯한 자세와 발을 공중에 띄우고 자는 묘기까지 아이를 키우고 있다보면 정말 많은 감정들이나 생각들이 오가곤 해요 저 역시 다를바 없는 어느 누군가의 평범한 엄마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