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shop의 등록된 링크

 bbs-sho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여권 기간만료 재발급 준비물 및 수수료 (부산 남구청) [내부링크]

대학 다니던 시절 졸업여행을 위해서 여권을 만들지 벌써 10년이 지나고 코로나로 인해서 제주도 밖에 못 갔지만 최근에는 해외여행이 가능해져서 이미 10년이 지나버린 여권을 새로 발급받으면서 알게 된 정보들을 알려드립니다. 여권 발급 대상자 및 여권 발급을 위한 준비물 신규로 여권을 발급받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신분증과 여권용 사진 1매, 수수료만 있다면 별도의 준비물은 필요 없습니다. 만약 여권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재발급이라면 기존의 여권을 가지고 가셔야 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여권은 따로 준비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해당하는 경우) 또한 병역 미필자의 경우에는 병역 관련 서류가 필요합니다. 자세가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권은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하셔야 하..

실업급여 대상 및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많은 블로그를 찾아보니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신청이 안 된다는 글이 보여서 이번에 직접 실업급여를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실업급여 대상은? 신청 대상자에 대한 글은 다른 블로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피보험단위기간이 180일 이상 근무하였을 경우 가능하며 자진퇴사가 아닌 계약만료 등으로 인한 퇴사일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피보험단위기간 180일이라고 하는 것은 대충 계산을 하자면 주 5일 8시간 근무를 하는 분의 경우 7개월 정도 근무를 했다면 가능합니다. 실업급여 자진퇴사하면 불가능한가? 자진퇴사를 한 경우에도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처음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 약 10년 정도 직장을 다녔으며 자진퇴사를 하고 난 다음에 실업급여를 받았는 데 실업급여..

속기사 중고 키보드 독학 가능할까? [내부링크]

속기사 독학이 가능한가? 많은 사람들이 타 블로그를 통해서 이 질문을 많이 하셔서 여기에 대한 답변을 드리려고 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먼저 드리자면 독학 자체는 가능합니다. 3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키보드를 구입하기 망설여져서 중고키보드를 생각하고 계신 분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일반키보드를 사용할 때도 독학으로 많이 배우시죠? 속기사 키보드도 크게 다른 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중고키보드를 구입해서 독학을 하는 것은 굉장히 무모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속기사 자격증 독학의 문제점 저 역시 독학으로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만 저 같은 경우는 회사를 다니면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무료 강의도 들을 수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독학으로 취득을 한 것이고 처음 시작을 하는 분이라면 저는 키..

포항 뚜벅이 가족 여행, 1박 2일 동선 및 예산 2일 차 [내부링크]

포항 뚜벅이 가족 여행 1일 차에 이어 2일 차 영일대, 영일대해수욕장,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황금굴그집을 방문한 여행 동선 및 예산에 대해 기록을 남겨드리니 포항 여행을 가실 분은 참고하세요~! 동선 2일 차 1. 죽도시장 인근 식당 방문 식당 이름을 작성하지 않은 이유는 굉장히 너무!!!!!!!!!!!!!! 싫었습니다. 충분하게 휴식하고 나와서 죽도시장에 가서 보리밥을 먹고 싶었으나 급 배가 고파서 시장 인근의 밥집으로 방문하여 아점을 먹는데 깔끔하였으나 깔끔하지 못한.. 2. 죽도시장 구경 점심 시간이 되니 죽도시장이 엄청 활기가 넘칩니다. 사람도 많고 판매하는 물건도 많고 어제 30분만 일찍 시장으로 왔다면 맛있는 것을 많이 구입해서 숙소에서 먹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ㅠㅠ 3. 영일대해수욕장으..

포항 뚜벅이 가족 여행, 1박 2일 동선 및 예산 1일 차 [내부링크]

12월 11일~ 12월 12일 뚜벅이 뿅숑이네 가족은 1박 2일로 포항을 다녀왔습니다. 겨울이라 날씨도 추웠지만 1일 차에는 일본인가옥거리, 서울회대게, 호미곶, 죽도시장까지 방문한 기록을 남겨드리니 부산에서 또는 다른 지역에서 포항에 가족 또는 커플로 여행 가실 분은 참고하세요! 동선 1일 차 1. 부산 서부터미널에서 출발! 포항 시외버스 터미널로 고우 고우!! 2. 일본인가옥거리 구경 포항터미널에서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로 버스로 이동! 900번 버스 타시면 됩니다. 버스가 굉장히 빠르니 꼭 참고하세요!! 3. 점심식사 서울회대게 포항 여행을 간다면 꼭 먹어야 될 것 같은 대게와 과메기를 먹기 위해 식당을 방문! 비가 갑자기 쏟아져서 후다닥 식당으로 이동해서 대게와 과메기 흡입!! 배가 고팠어요. 가격..

신협 온뱅크 비대면 통장개설 방법 및 유니온정기예탁금 가입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잡러 속기사입니다. 오늘은 신협 온뱅크 비대면 통장 개설 방법 및 유니온 정기예탁금 가입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협 온뱅크 비대면 통장 개설 먼저 신협 온뱅크 가입을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신협 온뱅크 다운로드를 받으셔야 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온뱅크 어플을 실행하시면 하단에 비대면 계좌계설이 있어요. 비대면 계좌계설을 클릭하신 후 입출금 통장 개설을 눌러주세요! 그 후 자립예탁금 선택 신청하기를 선택하신 후 약관은 읽어보시고 동의하시면 됩니다! 그 후 입출금 계좌 개설을 위한 조합을 찾으셔야 됩니다. 이미 금리가 높은 신협 조합을 찾은 후에 가입하시는 것이라 생각하고 가입할 신협을 검색하세요! 그 후 통장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전문금융소비자 성인 그대로 두시고 계좌 ..

보금자리론 개편 특례보금자리론 내년 한시 운영 안내 및 유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잡러 속기사입니다. 오늘은 내년부터 한시적으로 시행 예정인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년도 보금자리론 통합 운영계획 금융위윈회에서는 2022년 12월 6일 2023년도 보금자리론 통합 운영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1. 시장금리 상승으로 가계부채 상환부담이 크게 증가하여 서민, 실수요자 부담 경감 확대가 필요한 상황 2. 보다 많은 차주의 금리부담 경감을 위해 내년 한시적(1년)으로 일반형 안심전환대출과 적격대출을 보금자리론에 통합하여 특례보금자리론을 운영할 계획 주택가격이 9억 원 이하면 소득에 관계없이 모두 특례보금자리론 이용이 가능 현재 보금자리론은 주택가격 6억 이하, 소득 7천만 원 이하인 분만 이용이 가능하죠. ※ 대출한도는 최대 3.6억원에서 5억 원으로..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 서류 및 이직 후 연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연장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글을 통해서 이 상품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상품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다만 사회초년생이 아니더라도 해당이 된다면 꼭 신청을 하셔서 혜택을 보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 연장 안내 서류 저는 2020년 7월 국민은행을 통하여 최초 신청을 하였음을 먼저 알려드리며 은행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2022년 6월 16일에 대출 기한연장 서류에 대한 안내를 받았습니다. 상품명은 버팀목전세(중기취업청년) 필요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분이며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표시되어 있어야 됩니다. 1. 본인신분증 2. 주소변동이력 포함된 주민등록등본 ㅡ 가족관계증명서도 무료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미리 출력..

[내돈내산] 두마리찜닭 로제찜닭 주문 후기 두찜 문현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잡러 속기사 뿅이입니다. 오늘은 뿅숑이네가 가끔 주문하거나 포장해서 먹는 두마리찜닭!! 그중에서도 로제 찜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연히 내돈내산이며 지점마다 맛의 차이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우리 돈을 주고 사 먹은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구입처 집과 가까워서 배가 무지무지 고프거나 대환장 게으름이 발생할 때는 배달! 산책 겸 구입할 때는 포장! 대부분 대환장 게으름으로 인해 대부분 배달로 주문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교통편 여기는 뿅숑이네는 산책 또는 가까워서 배달로 시켜먹지만 꼭 찾아가야 되는 분이 있다면 2호선 문현역 2번 출구 도보 11분 거리 일반 버스 10, 101, 138번이 다닙니다. 구입일시 2022년 11월 28일 저녁 응? 11월 2..

[내돈내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딤딤섬을 가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잡러 속기사 뿅이입니다. 오늘은 숑이와 함께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딤딤섬에 다녀온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열심히 내돈내산 아니지 숑이가 지출을 했으니 숑돈숑산인가? 하여튼 우리 돈을 주고 사 먹은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방문인원 뿅이, 숑이, 장인어른, 장모님 총 4인 위치 위치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에 하차해서 도도도 걸어가시면 됩니다. 지하철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접근성 지하철과 연결되어 있고 백화점과 몰이 연결되어 있어 매우 편리하나 뿅이와 같은 길치라면 지하철 내린 후 백화점 내에서 미아가 될 수 있음 교통편 뚜벅이 뿅숑이네이므로 지하철 이용하였으며 신세계백화점까지는 굉장히 편리하게 이동 가능함 방문일시 2022년 12월 3일..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필요 서류 [내부링크]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필요 서류 2편에서는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대출금리, 대출한도, 이용기간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서류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이라고 하지요. 앞의 1, 2편에서 대출 대상, 대출금리, 한도, 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렸으며 이번에는 필요서류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필요서류는 제가 처음 대출을 받은 2020년과 연장 신청을 한 2022년의 자료들을 확인하고 작성하는 것이므로 현재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또한 은행직원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리며 지금부터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필요서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

부산 남구 갈색 고양이 주인분 어디 계신가요 ㅠ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보 블로거 N잡러 뿅숑이네 뿅이입니다. 오늘은 저희 집 밑에 목줄이 달린 갈색 고양이가 있어서 혹시나 주인이 찾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 급하게 글을 올립니다. 지역은 부산 남구이며 고양이는 갈색이며 목에 목줄이 달려있었어요. 갑자기 다가와서 놀래서 사진 찍었는데 목줄은 정확하게 안보이고 주인분이라면 아실 것 같아서 사진부터 올려드립니다. 저희 아파트에 다른 고양이가 있는데 어제도 오늘 본 갈색 치즈 냥이가 다른 냥이랑 싸우고 있었다고 합니다. ㅠㅠ 혹시라도 애타게 찾고 있을 주인분이 계실까봐 영양가 없는 블로그에라도 올려봅니다! 비록 앞모습은 없지만 주인이라면 이 정도로 알아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올려봅니다. 갈색 고양이 갈색 고양이 갈색 고양이

오늘의 속기 연습 [내부링크]

N잡러 속기사 2022년 11월 21일 속기 연습 기록 안녕하세요. N잡러 속기사 뿅숑이네 뿅이입니다. 오늘은 저와 같이 한글속기 1급 시험을 준비하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오늘 연습한 기록을 남기려고 합니다. 저는 회사를 다니면서 따로 강의를 들을 시간이 부족해서 그냥 사설 또는 칼럼으로 보고치기 연습만 하며 듣고 치기 연습은 시험 기간이 임박해야 하는... 보통은 하루에 사설 10개 정도를 치고 하루를 시작하는데 오늘은 업무가 많아서 5개 정도만 손풀기로 연습하였습니다. 이 연습은 띄어쓰기 연습을 하기 때문에 속기사 자격증 연습이라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띄어쓰기를 하면서 연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속도도 신경을 안 쓰고 있습니다. 오타는 줄이려고 노력 중이지만 업무 전에 연습..

사회초년생을 위한 중소기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출금리, 대출한도, 이용기간 [내부링크]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1편에서는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대상자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대출의 대출금리, 대출한도, 대출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대출금리 많은 분이 대출금리가 정말 1.2% 인지 궁금해하더라고요. 기준금리가 0.5% 일 때는 은행 대출도 금리가 저렴해서 이런 상품에는 다들 관심이 없었지요. 위 그림 보이시나요? 대출금리 연 1.2%입니다. 다만 1회 연장 시 대출조건 미충족자로 확인되거나 대출 기간 4년 종료에 따라 2회 연장 취급 시부터 버팀목 전세대출 기본 금리(변동금리)를 적용하고 자산 심사 부적격자의 경우 가산금리가 부과됩니다. 1천만 원 이하로 초과한 경우는 경미 금리 0.1%p 부과되며 1천만 원 초과로 초과된 ..

사회초년생을 위한 중소기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출대상은? [내부링크]

오늘은 N 잡러 속기사 뿅숑이네 뿅이가 대출받은 주택도시기금의 중소기업 청년 전세 보증금 대출에 대해서 대출에 대한 설명과 대출 자격요건, 필요서류 그리고 최종적으로 제가 대출받은 후기에 대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직원들과 점심 식사를 하는데 집에서 독립을 하라는데 대출이 비싸서 전세를 알아볼 수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중소기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 있으니 알아보라 했더니 좋은 건 해당사항이 안 될 거라고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넘어가더라고요. 현 직장뿐만 아니라 전 직장에 다닐 때도 다들 그냥 안 된다고 알고 있어서 월세를 알아보려는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에게 중소기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제가 직접 대출받은 후기를 통해서 대출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대..

속기사 자격증? 한글속기 국가기술 자격증 [내부링크]

속기사 자격증 한글속기 자격증이란? N잡러를 꿈꾸는 부산에 거주하는 부산 속기사 뿅숑이네 뿅이입니다. 오늘은 속기사 자격증, 한글속기 국가기술 자격증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우선 저는 한글속기 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요! 저는 2020년 상반기에 자격증을 취득해서 자격 종목에 보면 한글속기 2급이 빤딱이는 황금색인데 최근 자격증을 보면 자격 종목이 황금색이 아니라 그냥 검은색인 것 같더라고요. 숫자가 떨어져서 그런 건가? 1급을 빤딱거리는 자격증으로 따놨어야 되는데 아쉽네요! 속기사 자격증이 있다면 국회, 지방의회, 법원, 검찰청, 경찰청 그리고 소리자바 키보드라면 한국AI속기사협회 실무교육 및 VOD 자막제작, 데이터 속기 등 다양한 곳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한글속기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서 속기사..

속기키보드는? 속기사가 사용하는 키보드에 대해서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N잡러를 꿈꾸는 부산에 거주하는 부산 속기사 뿅숑이네 뿅이입니다. 오늘은 속기사가 사용 중인 키보드,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키보드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글에서도 보여 드린 것처럼 제 꼬질꼬질한 키보드는 소리자바의 멀티스마트입니다. 제가 속기 키보드를 구입할 때는 소리자바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을 했는데 글을 작성하기 위해 알아보니 디그랩으로 회사명이 바뀐 건지.. 키보드에 대한 내용은 디그랩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더라고요. 지금은 혹시라도 키보드를 구입하시면 디그랩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입하세요~^^ 속기사는 저와 같이 키보드로 속기를 하기 전에는 수필속기사가 있었어요. 수필 속기사는 키보드로 발언 내용을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속기용 기호를 이용해서 받아쓰고 그것을 다시 ..

속기사란? 속기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잡러를 꿈꾸는 부산에 거주하는 부산 속기사 뿅숑이네 뿅이입니다. 제목 그대로 오늘은 속기사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시거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고자 속기사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사용하는 키보드로 속기사는 수필 속기사와 저와 같은 소리자바 키보드 또는 카스 키보드를 사용하는 속기사가 있습니다. 속기사 우선 속기사는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면 "속기를 직업으로 하는 사람. 또는 속기 능력을 지닌 사람."이라고 아주 짧게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AI속기사협회에서는 회의나 재판 등 기록을 필요로 하는 곳에 참여하여 음성을 문자화하는 전문직이라고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전문직이지요.^^ 계속해서 한국AI속기사협회에서 소개하는 속기사를 알려드리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