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oin의 등록된 링크

 bco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상장 폐지 당하는 이유 [내부링크]

아래 사항 등으로 관리 종목 지정 후 계속적으로 같은 사항이 해소되지 않거나 할 경우 상장 폐지를 시킵니다. 사항들 중에 각각 벌점이 있어 3회 권고 후 위반 시 벌점 30점이 되면 상폐된다고 합니다. 사항은 아..

주식 투자를 위한 계좌 개설과 거래 방법 [내부링크]

목차 제1장. 계좌 개설에서 거래까지 제2장. 증권시장? 주식시장? 제3장. 주식매매 제대로 알고 하자?! 제4장. 주식매매 제대로 알고 하자?! 제5장. 주가 환경에 따른 고려사항 제6장. 코스닥시장 알기 제7장. 주..

비트코인의 주요 장점 6가지 [내부링크]

모바일 휴대전화로 비트코인을 사용하면 간단한 스캔으로 지불, 결제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거나 카드를 스왑하거나 PIN을 입력하거나 서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트코인 결제를 받으려면 비트코인지갑 앱에 QR코..

테마주 매수 매도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급등을 기대하며 투자자들이 모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소형주와 동전주가 많으며 기업의 가치보다는 수급에 의해 2배에서 10배 넘게 급등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특히 정부 정책에 따라 급등락 하는..

중국 디지털 위안화 (CBDC) 5월 시험운용 [내부링크]

중국 디지털 위안화(CBDC) 중국 중앙은행들이 기준금리를 0% 수준으로 인하하고 있습니다. 신종 감염증(코로나 19)의 공포로 경제 침제가 오는 것을 대비하는 것입니다. 이에 중국의 중앙은행은 CBDC 발행 시험운..

재무제표 해석 영업이익의 분석 [내부링크]

영업 이익은 총 이익에서 판매 및 일반 관리 비용을 뺀 값 입니다. 판매비 중 복리 후생비는 직원 복지를 위해 지급되는 비용으로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간접적으로 부담하는 시설 및 비용을 말합니다. 영업이익..

재무제표 해석과 분석 Chapter.1 [내부링크]

재무제표의 필요성 재무분석을 통해 기업의 재산 상태는 우량한 지, 적절한 투자의 배분이 이루어졌는지, 이익의 질적 구성은 양호 한지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손익계산서와 대차대조표, 현..

선물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선물이란 무엇인가 금융 선물 통화 원화(원/달러 선물), 파운드, 마르크, 프랑, 엔화, 등 금리 CD, 국채, 유로달러 미 재무성증권(T-bond, T,-bill) 등 주가지수 KOSPI200, KOSDAQ50, S&P500, DJIA, Nikkei 225 등..

하단 아담앤이브(Adam&Eve)패턴 [내부링크]

기술적 분석 주식 비트코인 급격하게 빠진 후에 천천히 오르는 모양은 다시 한번 밀리기 쉽다. 하단 아담앤이브(Adam&Eve) 패턴 아담(Adam) 바닥은 좁고 길며 V자 모양으로 가격 급등이 있습니다. 이브(Eve) 바닥..

하단 이브 앤 이브(Eve&Eve)패턴 [내부링크]

기술적 분석 주식 비트코인 주가가 과거 주가에 가깝게 갈 때는 차트상 강세 전환점이라 볼 수 있다. 하단 이브 앤 이브(Eve&Eve) 패턴 두 개의 근접한 저점으로 바닥은 넓고 둥글게 형성되며 스파이크는 짧고 많..

상단 이브 앤 이브(Eve&Eve)패턴 [내부링크]

기술적 분석 주식 비트코인 주가가 좌에서 우로 길게 움직이다 대량거래를 보이면 상승 전환 신호 상단 이브 앤 이브(Eve&Eve) 패턴 이브 앤 이브(Eve&EVE) 패턴입니다. 일반적으로 왼쪽이 고점일 경우가 더 많으..

상승 하락 쐐기(Wedge) 패턴 [내부링크]

기술적 분석 매수 시점을 놓치는 것은 많은 기회 중 하나를 놓치는 것, 매도 시점을 놓치는 것은 돈을 잃는 것 상승 쐐기(Wedge) 패턴 오른쪽 수렴 방향으로 이동하며 저항선과 지지선이 있으며 삼각형 패턴과 유..

헤드앤숄더(Head & Shoulder) 패턴 [내부링크]

기술적 분석 전일 고가보다 더 올라간 주가가 다시 전일 저가를 밑돌고 있을 땐 매도 신호다.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 패턴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 패턴은 상승 추세에서 나타나며 실..

역 헤드앤숄더(Head and Shoulders) 패턴 [내부링크]

기술적 분석 매도자보다 매수자의 힘이 세다. 역 헤드 앤 숄더(머리, 어깨)(Head and Shoulders) 패턴 역 헤드 앤 숄더(Head 패턴은 하향 추세에서 나타나며 왼쪽(Ls) 어깨는 하향 추세로서 좀 더 낮을 수 있습니..

컵 앤 핸들(Cup and Handle) 패턴 주식시세 분석과(비트코인) 패턴 [내부링크]

오르는 주식을 초기에 따라잡는 것이 큰 시세차익을 얻는 유일한 길이다. 기술적 분석 컵 앤 핸들(Cup and Handle) 패턴  컵 끝 립(Lip) (A)에서 가장 최저점인 B까지의 높이를 측정하고 아래에 가격 목표 백분..

범프 앤 런 패턴(Bump-and-Run)패턴 [내부링크]

범프 앤 런 패턴 일반적으로 가격을 연결하는 추세선은 30도에서 45도까지 상승하지만 차트의 규모에 따라 달라지며 수평 추세선과 60도 이상의 패턴이 있는 차트는 피합니다. 리드인(Lead-in Phase)은 패턴의 시..

확장형 상승(하락) 삼각형 패턴 [내부링크]

확장형 상승 어센딩 트라이앵글 패턴(Extended ascending triangle) A의 최고점에서 수평 추세선 B까지의 높이를 계산하고 상승률을 A, 상향 돌파(C)에 추가하거나 B, 하향 돌파(C)에서 빼서 목표값을 얻습니다...

조정 상승형(계단식 상승) 주식시세 분석과(비트코인) 패턴 [내부링크]

주가는 가치분석과 기술적 분석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가치분석이 정답임은 여지가 없을 듯합니다. 지난 100년 200년 미국 시장의 역사 속에서 워런 버핏(Warren Edward Buffett)이나, 피터 린치(Peter Lynch)는 오..

깃발(Flag) 플러그 패턴 [내부링크]

주식투자에 교과서 적인 얘기는 없습니다. 부자 되는 교과서도 없습니다. 현재 우리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기관투자자뿐만 아니라 개인투자자들에게도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아무 의문..

상승 가리비형 패턴 주식시세 분석과(비트코인) 패턴 [내부링크]

상승 가리비형 패턴 상승 가리비형 패턴 B에서 A 부근 최저점에 상승률을 계산하고 같은 목표값의 높이를 얻습니다. 상승 돌파 C에 대한 가격 목표를 얻고 하향 돌파에 대해 B의 최저점에서 빼서 목표값을 얻습니..

사각형(박스권) 패턴 주식시세 분석과(비트코인) 패턴 [내부링크]

주식 투자에 성공 또는 실패하는 것은 운이 아닌 실력일 것입니다. 주식투자의 80% 이상은 지식이 아니라 운용과 대응 기술 일 것이며, 최저점에 사서 최고점에 팔아야 한다는 생각은 버려야 할 것입니다. 주가는..

둥근 바닥형(Rounding bottom) 주식시세 분석과(비트코인) 패턴 [내부링크]

가치분석이 기술적 분석보다 우월하다는 사실은 대분분은 인정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기술적 분석이라는 창을 통해 가치를 보는 거울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경제학자나 회계사가 아닌 개인 투자자들은 선택의..

더블 탑(M) 패턴 쌍바닥(W) 패턴 [내부링크]

주식의 움직임은 캔들을 기본으로 하며 이는 1700년대 투자자 혼마 의해만 들어졌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모양이 마치 양초를 닮았다 하여 캔들. 봉이라고 부릅니다. 차트 캔들 하나에 시가, 종가, 고가, 저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