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comerichdad의 등록된 링크

 becomerichda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회사채란? 회사채 발행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애플이 만기 7~40년 사이의 회사채를 발행했다" "금리인상으로 인해 회사채 발행이 감소" 얼마 전 애플에서 주가 방어를 위한 자사주 매입과 배당급 지금을 위한 55억 달러어치의 회사채를 발행했습니다. 경제에..

장단기 금리 역전이 무슨 뜻일까? Part.1 [내부링크]

"미 국채금리 폭등" "미국 장단기 금리 역전, 경기침체의 신호" 경제뉴스나 또는 주식시장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올해 들어 자주 들어본 말 중에 하나가 바로 "장단기 금리 역전"일 것입니다. 특히 미국 나스닥이나..

스태그플레이션 뜻과 가능성 [내부링크]

"한국경제 스태그플레이션 진입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올 겨울 유럽에서 스태그플레이션이 나타날 위험이 크다" 현재 전 세계 시장경제에 있어서 가장 큰 화두는 인플레이션입니다. 언제쯤 인플레이션이 완화..

9월 FOMC 요약 및 향후 시장 전망 [내부링크]

"시장의 예상대로 3 연속 자이언트 스텝 단행" "연준의 매파적인 움직임은 내년까지 계속 유지될 전망" 미 연방준비제도(이하 연준)가 9월 FOMC에서 3회 연속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함으로써 미국의 기준금리는 종..

9월 FOMC 금리 인상, 자이언트 스텝 후 연준의 방향 [내부링크]

"전 세계가 9월 FOMC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현재 시장은 금리 인상폭을 75bp*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 현지 시간으로 9월 20-21 이틀에 걸쳐 FOMC* 정례회의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틀간의 회의 후 파월 미 연..

복리의 개념과 혜택(feat. 워렌 버핏) [내부링크]

"복리의 마법을 알아야 한다" "워렌 버핏은 복리의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은 투자자이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복리에 대해서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자산을 불리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

브레튼 우즈, 스미소니언 그리고 킹스턴 체제 [내부링크]

"우리는 국제적인 금 투기꾼들로부터 달러를 보호해야 합니다." "미국은 금과 달러의 교환을 일시적으로 정지합니다." I have directed Secretary Connally to suspend temporarily the convertibility of the Ame..

킹 달러, 어떻게 달러는 기축통화가 되었을까? - Part.2 [내부링크]

"달러 강세로 미국 소비자들 구매력 역대 최고치" "달러 강세 연말까지 지속된다. '킹달러'에 속수무책" 저번 글에서는 기축통화의 뜻과, 기축통화국이 되면 좋은 점 그리고 미국이 기축통화국의 지위를 얻기까지..

Quiet Quitting(조용한 사직) - 가치의 다름을 인정해야 할 때 [내부링크]

"젊은 층을 중심으로 '조용한 사직'에 대한 공감이 커지고 있다" "미국 직장인 중 절반은 '조용한 사직'을 진행 중" 최근 여론조사기관 갤럽의 조사에 따르면 과반수에 달하는 응답자가 '조용한 사직'을 진행 중에..

금융문맹에서 비롯된 부자들에 대한 오해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금융 문맹률은 위험 수준에 이르렀다." "부자는 돈보다 시간을 벌지만, 가난한 자는 돈을 위해 시간을 버린다." 소위 MZ세대라 불리는 2030 세대는 돈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얼마나 많이 알고 있..

킹 달러, 어떻게 달러는 기축통화가 되었을까? - Part.1 [내부링크]

"킹 달러의 폭격, 미국은 인플레이션 수출국" "세계 경제를 쥐락펴락하는 달러, 금융시장 초비상" 'King Dollar' 현시점에서 달러의 위상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일 것입니다. 미 연준의 강력한 인플레이션 억제..

환율이 오르는 이유 [내부링크]

"원-달러 환율 1380원 돌파... 원화가치 추락 어디까지?" "달러 초강세에 환율 또 연고점 경신. 1400원 돌파도 시간문제" 1386원. 2022년 9월 7일 현재 원달러 환율입니다. 1달러를 사려면 우리나라 돈 1,386원이..

벼락거지 그리고 영끌거지가 되는 이유 [내부링크]

"40년 만의 인플레이션으로 인해서 물가대란이 시작됐다" "연방준비제도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공격적인 금리 인상 기조를 유지할 것이다" 올해 들어서 신문이나 뉴스에서 매일 듣는 뉴스가 바로 인플레이션과..

부자되는 법 : 경제가 움직이는 원리-2 [내부링크]

"부자는 누군가에게 가치를 제공한다. 그 제공된 가치가 클수록 부의 속도는 빨라진다." 생산성과 신용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기에 앞서 생산성, 즉 가치를 제공해주는 노력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부자되는 법 : 경제가 움직이는 원리-1 [내부링크]

"상위 20%의 부자가 전 세계 80%의 부를 합친 것보다 많은 자산을 가지고 있다" "상위 1%의 부자의 재산이 나머지 99%를 합친 재산보다 많다" 뉴스나 신문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세상의 모두는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