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kite의 등록된 링크

 bekit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6건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역류성식도염 증상 알아보기 역류성식도염이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게 되면서 식도의 염증을 일으키는 증상으로 위장에 있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게 되면 가슴이 쓰리고 목에 무언가 걸린 것 같은 증상이 나..

심근경색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심근경색 초기증상 알아보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가장 위험한 심혈관질환이 있는데요. 기온이 내려가게 되면서 혈관이 급격하게 수축되고 좁아지면서 심장이 좁아진 혈관으로 많은 혈액을 보내기 위해서 평소에..

편두통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편두통 원인 알아보기 아무런 이유 없이 발생하는 편두통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가 깨질 듯이 아파오고 두통이 생기게 되면 뇌질환의 전조증상으로 착각해서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계..

방광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방광염 증상 알아보기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며 여성질환 중 대표적인 방광염은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나 걸릴 수 있는 요로감염에 일종으로 감기질환만큼이나 흔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소변을 볼 때 통..

위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위염 증상 알아보기 위염이란? 위 점막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위염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에게 많이 생기는 질환이기도 하며 만성으로 이어질 경우에는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고 위궤양으로..

전립선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전립선염 증상 알아보기 전립선 기관은 남성에게 있어서 중요한 신체기관이며 남성에게만 존재하는 신체기관으로 전립선염 증상은 남성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전립선염 증상은 세균의 감염 또는 기능..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알아보기 매년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 내가 건강검진 대상자 인지 조회를 해보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1인 이상 사업장에서 일하는 근로자에게 해당되는 사항이며 사무직의 경우..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손목터널 증후군은 직장인/주부/학생들 할 것 없이 현대인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손목 질환 중 하나 나입니다. 누구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시대에 다양한 미디어기기의 사..

숙면을 취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숙면을 취하는 방법 알아보기 숙면을 취하는 것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잠을 못 자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뿐만 아니라 건강을 해치기도 하는데..

다이어트 식단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다이어트 식단 음식 알아보기 다이어트에 목표를 두고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식단 조절입니다. 굶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건 어리석은 행동이라는 것을 이젠 누구나 다 알 수 있는데..

수족냉증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수족냉증 치료법 알아보기 수족냉증은 말 그대로 손과 발이 차가워지면서 춥지 않은 환경에서도 손과 발이 유독 차가워지고 냉기가 도는 질환입니다. 꼭 추운 겨울이 아닌데도 봄과 여름에도 손발이 차고 특히..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대상 및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대상 및 가격 알아보기 자궁경부암은 여성에게 생기는 암으로 여성이라면 누구나 걱정할 수 있는 5대 암중 하나입니다. 자궁경부암의 경우 발병 초기에 증상이 없으며 암이 점차 진..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만성적인 피로가 쌓이게 되는 이유는 정신적 유체적인 작업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되는 심신 기능의 저하 상태가 되는데요. 만성피로가 생기게 되면 일상적인 생활이 어려울 정도..

두피 가려움증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두피 가려움증 원인 알아보기 아침에 머리를 감았는데도 두피가 가렵고 비듬이 떨어지고 심한 경우 두피를 너무 긁어서 피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피 가려움증 원인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나타나기 때..

위염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위염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현대인들이 인스턴트 음식의 섭취량이 늘어나고 바쁜 업무와 학업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해서 많이 생기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위염인데요. 위염이 발생하게 되면 소화불량/속 쓰림/..

손목통증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손목통증 원인 알아보기 현대인들에게 손목통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잦은 스마트폰의 사용과 컴퓨터를 사용할 때 기본적인 움직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손목을 무리하게 사용하게 되면서 잦은 손목통증을 유..

불안장애의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불안장애의 증상 알아보기 불암감을 느낀다는 것은 다른 감정을 느끼듯 자연스러운 감정일 뿐인데요. 위험할 수도 있는 상황에서 생각되는 자연적인 반응입니다. 이렇게 불안을 느끼게 되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아침마다 복통으로 인해서 화장실을 들락날락하거나 잦은 변비로 인해서 숙변이 해결이 안 된다면 장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본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과민성 대..

턱관절 장애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턱관절 장애 증상 알아보기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 귀 앞에 있는 턱관절 부위에 통증을 경험하게 된다면 턱 관정 장애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런 턱관절 장애 증상이 있는데 치료를 하지 않고 장기간 방치하게..

안구건조증 치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구건조증 치료 방법 알아보기 현대를 살아가면서 스마트폰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도구가 되어버린 동시 우리에 눈에 무리를 주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어떤 것에 집중을 하게 되면 눈..

어깨통증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깨통증 원인 알아보기 어깨는 운동의 범위가 넓고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활용도가 많은 부위인 만큼 어깨통증이 생기게 되면 그만큼 활동하는데 제약을 받을 수 받게 없습니다. 어깨 관절은 견갑골/상완..

혈당 낮추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혈당 낮추는 방법 알아보기 당뇨병 환자에게 있어 혈당을 체크하고 혈당이 높아지지 않기 위해서 혈당을 낮추는 것은 가장 신경 쓰는 것 중 하나일 텐데요. 정상인의 혈당 수치는 공복혈당인 경우 100 미만인..

협심증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협심증 초기증상 알아보기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 더욱 위험해지는 심혈관질환 환자가 많아지게 되는데 기온이 내려가면 혈관이 수축하게 되어서 심박수가 상승하게 되고 혈압이 높아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발바닥통증의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발바닥통증의 원인 알아보기 걸을 때마다 발바닥 통증이 느껴진다면 여러 가지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찌릿한 통증으로 인해서 걸을 때 바닥을 디딜수없이 통증이 느껴지거나 발뒤꿈치 통증 혹은 발가락..

장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장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알아보기 우리 몸에서 장은 영양분을 흡수하여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배변활동을 통해서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중요한 신체기관입니다. 면역세포 전체의 70% 이상이 장의 점..

뇌졸중 전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뇌졸중 전조증상 알아보기 뇌졸중이란 갑자기 발생하게 되며 뇌혈관이 막히게 되면서 혈관이 터져 뇌 일부분에 혈액공급이 안 되는 상황이 되면서 조직이 손상되고 급격하게 신경학적인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뇌..

홍삼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홍삼 효능 알아보기 건강하면 떠오르는 식품이 바로 홍삼입니다. 홍삼은 건강기능식품으로도 빠질 수 없는 건강식품인데요. 홍삼은 수삼을 증기 또는 쪄서 말린 식품을 뜻합니다. 예로부터 기력을 회복할 때나..

아토피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토피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아토피를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는 피해야 할 음식들이 많이 있는데요. 음식을 섭취했다가 아토피가 심해져서 밤새 고생을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등 기..

비듬 제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듬 제거 방법 알아보기 검은 옷을 입을 때면 어깨 위로 하얗게 비듬이 떨어져서 신경 쓰일 때가 있는데요. 이렇게 비듬이 떨어지면 왠지 청결해 보이지 못한 것 같고 이런 비듬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으시..

비타민D 부족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타민D 부족증상 알아보기 비타민D는 흔히 햇빛을 쬐면 우리 체내 생성이 되는 비타민으로 유명하지만 현실적으로 현대인들이 비타민D를 광합성을 통해서 충분한 비타민D를 체대 생성하는 것은 어렵다고 보면..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알아보기 이번엔 다이어트에 성공해야지 하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찾고 계실 텐데 다이어트는 식이조절을 하지 않고는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뱃살의 경우 찌는..

요실금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실금 치료방법 알아보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소변이 세어 나오는 증상인 요실금은 노령층에게 많이 생기는 질환으로 생명에는 지장을 주지 않지만 요실금 증상이 나타나면 삶의 질을 떨어트리며 일상생활을..

심혈관질환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심혈관질환 증상 알아보기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 혈관의 자극으로 인해서 심장질환의 위험성이 커지게 되는데요. 혈관에 혈액을 공급하는 심장에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혈관 관리가 중요합니다. 혈..

치매 초기증상 8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치매 초기증상 8가지 알아보기 치매는 노화가 오면서 위험률이 증가하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특히 치매가 위험한 이유 중에 하나는 뇌세포는 신체 다른 세포와 다르게 손상되게 되면 다시 재생이 되지 않기 때..

파킨슨병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파킨슨병 초기증상 알아보기 파킨슨병이란? 떨림 / 경직 / 운동 완서 / 보행장애 등의 운동장애뿐만 아니라 인지장애 / 우울증 / 환각 / 자율신경장애와 같은 비운동증상을 동반하며 일상생활의 장애를 일으키고..

백내장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백내장 증상 알아보기 백내장은 나이가 들면서 노화와 함께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안질환이 노안과 백내장이 있습니다. 그중 백내장은 수청제가 혼탁하게 변하면서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는 안구 질환입니..

고혈압 낮추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혈압 낮추는 방법 알아보기 고혈압이란? 말 그대로 혈압이 높아지면서 심혈관질환 및 뇌혈관질환을 일을 키는 주범이 되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고혈압의 기준은 성인 기준 수축기 혈압140mmHg이상 이거나 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알아보기 어떤 질병이나 질환이 생기게 되면 제일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은 바로 면역력입니다. 면역력이 높으면 어떤 질병도 잘 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질병에 걸리더라도 면역력이..

성장기 키크는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성장기 키크는 음식 알아보기 성장기에 먹는 음식과 영양소에 따라서 성인이 되었을 때 키가 달라지는 만큼 성장기 키 크는 음식에 대해서 관심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키 크는 시기는 성장기에 정해져 있기..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나이가 들면서 골량의 감소로 인해서 골조직 미세구조의 결함으로 인해 뼈가 약화되고 골절에 대한 민감성이 증가하게 되어 전신적인 골격계 질환을 골다공증이라고 합니다. 골..

안면홍조증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면홍조증 원인 알아보기 안면홍조증 원인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여성의 경우 폐경기에 에스트로겐이 줄어들게 되면서 혈관 수축 기능이 감퇴되어서 안면홍조가 생기거나 감정의 변화에..

고관절 통증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관절 통증 증상 알아보기 고관절은 엉덩이 관절로 양반다리를 하고 앉을 때 통증이 찌릿하게 느껴진다면 고관절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고관절은 체중을 지탱해주고 걷기와 달리기 등 다리의 운동 기..

황반변성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황반변성 증상 알아보기 황반변성이란? 망막 중식부에 위치해있는 신경 조직을 황반이라고 합니다. 이 황반에 여러 가지 원인들에 의해서 황반부 쪽 변성이 일어나는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증상을 황반변성이라고..

돌발성 난청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돌발성 난청 원인 알아보기 난청은 달팽이관의 청각 기능이 저하 및 상실로 인해서 소리가 잘 안 들리거나 전혀 들리지 않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돌발성 난청이라는 증상은 짧은 2~3일 내에 이러한 난청 증상이..

축농증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축농증 증상 알아보기 축농증은 부비동염의 다른 말로 코에 생기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부비동은 신체의 빈 공간을 뜻합니다. 부비동 안쪽은 코 안 쪽과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있는데 부비동은 점액이라는 분비..

퇴행성관절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퇴행성관절염 증상 알아보기 나이가 들고 노화가 오면 온몸이 욱신거리게 되면서 관절이 삐걱거리기 까지 합니다. 노년층에게 많이 나타나는 무릎 통증인 퇴행성관절염은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악화됩니다. 그..

건선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선 치료방법 알아보기 겨울철만 되면 피부에 붉은색 발진이 올라오거나 그위에 비늘처럼 인설이 생긴다면 건선 증상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선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호전이 되었다가 악화되기를 반..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보기 꾸준히 관리를 해야 하는 질환 당뇨병 초기 증상으로 당뇨병을 구별해내기 어렵습니다. 당뇨병이 생기게 되면 완치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꾸준히 관리해야 하는 질환으로 생활습관의..

우울증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울증 증상 알아보기 우울증을 질환으로 생각하지 않고 가볍게 여겨서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모든 생활에 의지나 흥미가 없고 우울감이 사라지지 않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우울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우..

폐암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폐암 초기증상 알아보기 폐암은 폐에 생기는 악성종양을 뜻하는데 암이 발생했을 시 사망률이 가장 높은 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폐암에 걸리게 되면 생존율이 낮기 때문에 폐암 초기 증상에 대해서 궁..

전립선암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전립선암 초기증상 알아보기 전립선암은 남성에게만 있는 장기인 전립선에 생기는 암으로 정액의 일부분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는 곳인데요. 최근 들어서 서구화된 식습관 및 고령화로 인해서 전립선암 발병률이..

치질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치질 증상 알아보기 가장 많이 앓고 있는 항문질환 중 하나인 치질은 많은 사람들이 걸리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민망하고 부끄러운 부위이기 때문에 혼자서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혼자 고민..

곤지름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곤지름 증상 알아보기 항문에 가려운 증상이 생기거나 오돌토돌 무엇인가 생겼다면 곤지름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항문이 가렵게 되면 일상생활에서 굉장히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또한 누구에게 말하기..

공황장애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황장애 증상 알아보기 공황장애란? 공황장애 증상은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하게 극도의 불안을 느끼는 증상을 공황장애 증상이라고 합니다. 공황장애 증상이 나타나면 안절부절못하고 식은땀이 나면서 감..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알아보기 무기력한 증상이 갑자기 생기거나 기운이 빠지고 살이 갑자기 찌는듯한 증상을 겪으셨다면 주목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의 원인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원인일 수도 있습..

갑상선기능항진증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갑상선기능항진증 증상 알아보기 갑상선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비만 / 부종 / 만성피로 / 부정맥 / 심부전 등 각종 대사와 관련된 질환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우리 몸에서 대사 소도를 조..

담석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담석 증상 알아보기 담석증이란? 담낭이라는 신체기관에 돌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담석 증상은 담즙의 성분 변화에 의해서 생기기도 하고 담증 정체로 생기기도 하며 감염에 의해서 생기는 결석 형성이나 유전적..

이석증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석증 증상 알아보기 이석증이란? 말 그대로 귓속에 돌가루 이석이 생겨서 문제가 생기는 질환입니다. 귓속에 생기는 돌의 정체는 극미세 한 칼슘 가루입니다. 귓속 제일 안쪽에 있는 내이에서 신체 평형감각을..

임플란트 뼈이식 장점 및 단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임플란트 뼈이식 장점 및 단점 알아보기 임플란트 시술의 종류 중 뼈이식을 하는 방법인 임플란트 뼈이식 시술은 임플란트를 지지하는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에 인공 뼈를 사용해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하지정맥류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하지정맥류 증상 알아보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의하면 최근 들어 하지정맥류 환자가 대폭 늘어나면서 2015년만 해도 15만 명이었던 하지정맥류 환자가 지난해에 21만 명 이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하지정맥류로..

통풍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통풍 증상 알아보기 바람만 스쳐도 통증이 느껴진다고 해서 통풍이라고 하는 통풍 증상은 관절염의 일종으로 주로 엄지발가락 관절에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흔히 요산 수치가 높으면 통풍 증상이 나타난다고 알..

난시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난시 치료법 알아보기 난시란? 각막 표면 굴곡이 불규칙한 경우를 말하는데요. 빛이 모든 방향에서 동일하게 굴절하지 않아서 선이 망막에 초점을 맺지 못하게 되면서 선명하게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이 난시입니..

기미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미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기미는 보통 30대~40대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며 자외선과 호르몬의 영향에 의해서 자주 발생됩니다. 기미가 생긴다고 해서 생명에 지장을 주지는 않지만 생기게 되면 피..

야간뇨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야간뇨 원인 알아보기 소변을 너무 자주 보게 되어서 불편한 경우에 빈뇨라고 합니다. 또한 야간에 잠을 잘 때 소변이 마려워서 잠에서 자주 깬다면 야간뇨를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야간뇨의 진단은 수면 중 1..

라미네이트 알아보기 [내부링크]

라미네이트 알아보기 연예인들이 성형과 더불어서 많이 하는 시술 중 하나가 래미네이트 시술입니다. 래미네이트를 하는 데 있어서 삭제량과 래미네이트의 장단점 및 치료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남성 호르몬 부족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남성 호르몬 부족 증상 알아보기 남성에게 있어서 중요한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줄어들게 되면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남자라면 40세가 지나면서 급격히 남성호르몬이 줄어들게 되고 그러므로..

부정맥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부정맥 증상 알아보기 우리 신체에 정상적인 심장박동 수는 1분에 60회~100회입니다. 아주 규칙적으로 심장이 뛰고 있지만 이 수치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고 외부의 상황에 따라서 변동성이 커지게 되는데요. 운..

라식과 라섹 차이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라식과 라섹 차이점 알아보기 라식과 라섹 차이점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안경을 사용하거나 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 중에서 생활의 편리함을 위해서 라식수술이나..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해결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해결방법 알아보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화장실에서 오랜 시간 동안 변을 보거나 변을 보지 못하는 경우 변비에 걸렸다고 하는데요. 변비는 흔하게 생기는 질환인 만큼 가볍게 넘어가는..

치아교정 비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치아교정 비용 알아보기 치아교정에는 여러 가지 방법과 치아교정 비용 또한 병원마다 천차만별인데요. 투명교정 / 메탈교정 / 설측교정 / 클리피씨 교정 등 교정 별로 치료비용이 다양합니다. 그렇다면 치아교..

갱년기 증상 30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갱년기 증상 30가지 알아보기 중년의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나 나타나게 되는 갱년기 증상은 노화로 인해서 난소 기능이 쇠퇴하면서 생기는 체내 에스트로겐 분비가 저하되게 되는 시기를 갱년기라고 합니다. 사..

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수면장애가 생기게 되면 다음날 일상생활을 제대로 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떨어트리게 됩니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로 인해서 수면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이 많아지고..

갑상선암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갑상선암 증상 알아보기 갑상선은 우리 신체의 목에 정면 부위에 있는데요. 나비모양으로 좌우로 퍼지는 모양의 신체기관입니다. 갑상선은 신진대사에 균형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는 신체기관입니다. 우리나라..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알아보기 무릎이나 어깨 있는 관절에 통증이랑은 달리 손가락을 움직일 때 찌릿한 통증이 느껴지고 작은 관절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류마티스 관절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류마티즘..

오십견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십견 증상 알아보기 연령층이 높아지고 50대 이상 들어서면서 뼈가 약해지고 골밀도가 낮아지면서 오게 되는 대표적인 질환이 오십견입니다. 오십견은 유착성 관절낭염이라고 불리는 질환이며 만성적으로 어깨..

허리통증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허리통증 원인 알아보기 요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양한 원인과 다양한 습관으로 인해서 허리 통증이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허리 통증 즉 요통은 급성과 만성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급성..

족저근막염 증상 및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족저근막염 증상 및 치료법 알아보기 족저근막염은 발에 질환으로 증상이 생기게 되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게 됩니다. 걷기도 불편하고 심하면 서있는 거 조차 힘들 수 있는데요. 특히 족저근막염의 경우..

무릎통증 원인 및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무릎통증 원인 및 치료방법 알아보기 추운 날 유독 심해지는 무릎통증은 가만히 서있거나 길을 걸을 때 계단을 내려가고 앉았다가 일어설 때에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곳이 바로 무릎관절입니다. 하루에도..

목디스크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디스크 증상 알아보기 거북목이나 일자목 같은 잘못된 습관으로 뒷목과 어깨의 통증 및 뻐근함을 느끼는 목디스크 환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는 사람..

요로결석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로결석 증상 알아보기 몸속에 돌이 생긴다는 요로결석이 생기게 되면 매우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질환으로 유명한데요. 요로결석의 통증은 출산과 급성 치수염과 같이 3대 고통이라고 불릴 만큼 엄청난 통증..

전립선비대증 치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전립선비대증 치료 방법 알아보기 전립선 비대증은 50대 이상 대부분의 남성들에게 나타나는 흔한 질환 중 하나인데요.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지만 사회적인 분위기나 전립선 비대증 수술에 대..

수면 무호흡증 치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수면 무호흡증 치료 방법 알아보기 수면장애의 원인 중 하나인 수면 무호흡증은 심한 코골이 소리가 들리다가 갑자기 호흡을 멈추는 증상입니다. 코를 골다가 잠시 멈췄다가 숨을 깊게 내쉬는 증상이 있다면..

하지불안증후군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하지불안증후군 원인 알아보기 수면을 취하는 도중에 다리에 벌레가 기어가는 느낌이 든다거나 다리가 움찔거리는 듯이 떨리는 증상이 느껴지는 증상이 있다면 하지불안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불..

삼차신경통 원인 및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삼차신경통 원인 및 치료방법 알아보기 삼차신경은 얼굴의 감각 및 일부 근육 운동을 담당하는 12개의 뇌신경 중에 제5 뇌신경인 안신경 / 상악신경 /하악 신경으로 3차 신경이라고 합니다. 삼차신경통은 뇌에..

이명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명 치료방법 알아보기 갑작스럽게 귀가 멍해지면서 삐 소리나 부스럭거리는 소리 또는 매미가 우는소리 등 경험해보셨다면 이명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명 환자 귀에서 들리는 소리는 매우 다양합니다...

발기부전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발기부전 치료방법 알아보기 노화의 상징이었던 남성의 고민 발기부전은 이제 빠르면 20대에도 생기는 남성에게 말 못 한 고민거리 중 하나인데요. 발기부전이 생기게 되면 남성의 자존감이 떨어지고 부부 사이..

과민성 방광의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과민성 방광의 증상 알아보기 소변이 방광에 꽉 차지 않았는데도 급하게 소변이 마려운 증상이 있다면 과민성 방광의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시도 때도 없이 소변을 보거나 불규칙하게 소변을 보는 질병인..

질염 증상 및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질염 증상 및 치료법 알아보기 여성에게 있어서 감기만큼이나 흔한 질병이며 여성에게 가장 흔한 질병을 꼽으면 당연 질염이 있습니다. 질염의 경우 날씨가 덥고 땀과 분비물이 많이 증가하는 계절에 생기는..

등드름 없애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등드름 없애는법 알아보기 얼굴뿐만 아니라 등과 가슴에도 생기는 여드름으로 인해서 누군가에게 보일까 봐 항상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등에는 피지선이 넓게 분포되어 있으며 피부 자체가 얼굴보다..

좁쌀 여드름 없애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좁쌀 여드름 없애는법 알아보기 이마/턱/볼 등에 울퉁불퉁하게 좁쌀처럼 올라온 여드름은 정말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화장으로 가려도 오돌토돌하기 때문에 티가 나기 마련인데요. 좁쌀여드름의 문제는 주변으..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방법 알아보기 환절기가 되고 특정 계절이 다가오면 콧물 / 재채기 / 코막힘 등의 증상으로 감기를 의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기 증상과 비슷하지만 이런 증상이 있을 경우 알레르기성..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알아보기 여드름이 자주 생기게 되면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지만 여드름이 없어지면서 남기는 여드름 자국이나 여드름 흉터 또한 스트레스가 되는데요. 그래서 여드름 빨리 없..

녹내장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녹내장 증상 알아보기 녹내장의 경우 초기 증상 없이 조용하게 나타나는 안구 질환으로 유명합니다. 때문에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실명의 위험까지 있는 위험한 질환인데요. 눈에 안압이 높아지게 되면..

입냄새 심한 이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입냄새 심한 이유 알아보기 입냄새가 난다고 느껴져서 걱정이 되거나 입냄새로 인해서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길까 봐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입냄새 제거에 대해 원인과 방법을 알게 된다면 무조건 입냄..

비문증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문증 치료방법 알아보기 눈앞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것처럼 부유물이 떠 보이는 증상을 비문증이라고 하는데요.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것 같다고 해서 날파리증이라고 부릅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 보았..

인후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후염 증상 알아보기 침을 삼킬 때 목이 아프거나 부은 느낌이 든다면 임후 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감기랑 비슷해서 감기로 착각하고 목감기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임후 염이란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이..

키크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키크는 방법 알아보기 키가 큰 사람을 선호하게 되면서 키가 작으면 고민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키가 크는 건 유전이다 라는 말이 있지만 유전적인 요소는 70% 후천적인 요소는 30%로 후천적인 노력으로도 어느..

스티바에이 크림 사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티바에이 크림 사용법 알아보기 저는 스티바에이 크림 4개월 디페린겔 1년 정도 사용하고 있고 여드름쟁이에서 탈출했고 여드름이 없는 지금도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스티바에이 크림을 사용하기..

M자 탈모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M자 탈모 치료법 알아보기 탈모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서 M자 탈모는 탈모 질환 중에서도 치료가 힘들다고 하는데요. M자 탈모는 이마 라인에서 정가운데 헤어를 기준으로 양옆 머리가 1cm 이상 뒤로..

탈모약 종류 및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탈모약 종류 및 부작용 알아보기 국민의 1/5이 겪고 있다는 탈모 그만큼 탈모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탈모는 예전에는 40대~50대 전유물이었지만 지금은 빠르면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층..

베타글루칸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베타글루칸 효능 알아보기 베타글루칸은 6대 영양소로 불릴 정도로 면역력에 도 음울 주는 영양소로 천연 고분자 이기 때문에 분자량으로만 보아도 단일한 베타글루칸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면 됩니다. 합성품..

화농성 여드름 관리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화농성 여드름 관리법 알아보기 여드름에는 다양한 종류와 원이 있지만 그중 화농성 여드름은 흉터나 여드름 자국을 유발하기 때문에 특히나 신경이 쓰이는 피부질환입니다. 화농성 여드름은 노랗게 종기처럼..

여드름 세안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드름 세안법 알아보기 여드름 피부를 가진 분이라면 세안이 가장 중요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잘못된 세안법으로 인해서 여드름이 더욱 심해지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여드름은 세안제를..

여드름 연고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드름 연고 종류 알아보기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의 연고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항생제 계열의 연고 / 피지 조절제 계열의 연고 / 소독약 계열의 연고 가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 어떻게 사용을..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혈액은 우리의 몸에 전신을 순환하면서 영영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고 노폐물을 옮겨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액이 지나가는 통로인 혈관에 찌꺼기를 남..

블랙헤드 제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블랙헤드 제거 방법 알아보기 블랙헤드 제거하기 위해서 코팩이나 아니면 손으로 압출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코팩을 사용해도 효과도 없고 손으로 압출하자니 모공에 구멍이 생기고 블랙헤드를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