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eficial의 등록된 링크

 benefici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주식 종목 분석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종목을 매수할 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알고있겠지만, 크게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본적분석과 기술적분석은 정말 방대한 양입니다. 여기에서는 크게 개념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기본적분석 기본적 분석은 기업의 경쟁력(내재가치)를 보고 투자를 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치투자가 여기에 해당이 됩니다. 가치투자는 기업의 실적이나 경쟁력을 객관적 지표를 통해 분석한 뒤, 저평가된 기업을 찾아 투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 분석은 차트보다는 기업의 실적이나 경쟁력등 기업의 내부적인부분과 외부적인 상황을 중점적으로 봅니다. 주식 매매를 하면서, 우리나라는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로 지정학적 리스크가 있다 혹은 ..

상장폐지 위험종목 확인하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등 3고로 인해 기업경영 환경 악화가 지속되면서 자금 조달의 어려움과 함께 일 부 한계기업의 상장폐지 위험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상장폐지 종목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결산시점 관리종목 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발생이라는 제목으로 매년 1월말 ~ 3월초에 공시를 하는 상장사가 있습니다. 이를 자수 공시라고 합니다. 스스로 수사기관에 자수를 하는 것처럼 회사에서 외부감사를 받기 전에 자체 결산의 결과를 가지고 하는 공시 입니다. 매년 새로운 기업들이 신규상장되고, 일부는 상장폐지되어 사라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코스피 종목들도 상장페지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하기 전에 상장폐지 종목 요건에 해당되는지를 꼼..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7가지 기본요소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시장을 파악하는 7가지 기본요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하나. 무역수지 국제수지 흑자가 지속되는 경우, 주식시장은 상승합니다. 반대로 국제수지 적자가 시작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주식시장도 하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면, 1980년대 후반 대세상승장은 당시의 국제수지 흑자가 가장 큰 원인이었고, 2004년 이후 시장된 강세장도 대중국 수출을 기반으로 한 무역수지 흑자가 바탕이 되었습니다. 국제수지 중에서도 무역수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둘. 금리(이자율) 금리가 낮아지면, 주식시장은 상승합니다. 왜냐하면, 대출이자율이 낮으며, 은행에서 차입을 하여, 부동산을 사거나 주식을 매수하기 때문입니다. - 금리가 상승하는 시기 금리도 오르고, 주가도 오르지만, 기업의 이자부담이..

거래량과 추세선으로 매매시점 찾는 노하우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보면 거래량과 추세선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합니다. 오늘은 거래량과 추세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거래량으로 보는 매매시점 주식 거래시에 거래량은 가장 중요한 지표 입니다. 주가부터 많은 지표들은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있지만, 거래량은 조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거래량이 평균대비 극단적으로 증가할 경우,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양봉에서의 거래량증가는 긍정적이지만, 음봉에서의 거래량 증가는 부정적입니다. 상승추세시에 보는 거래량 상승추세 초기에는 거래량이 증가하고, 주가는 상승합니다. 바닥권에서 반등으로 인해 기존 투자자들은 매도를 하고, 기존 투자자들의 매도물량을 매집주체들이 매집하는 과정에서 거래량이 늘기 때문입니다. 상승추세 중기에는 거래량이 감소하고, 주..

23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사업내용과 손익 및 재무- 한주라이트메탈, 티이엠씨, 오브젠, 샌즈랩, 미래반도체, 삼가이브이, 스튜디오미르 [내부링크]

오늘은 23년 1월에 공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공모주 공략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처음에 매수하기 보다는 주가가 어느 정도 하락한 후, 바닥이라고 생각되었을 때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매도세가 줄어들었을 때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모주의 경우, 기존 종목들에 비해서 바닥을 다지는 대략 한달정도이므로, 매수 타이밍을 잡기가 쉽습니다. 관심종목에 공모주 그룹을 만들어서 관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한주라이트메탈 - 청약일정 : 2023. 1. 10. ~ 2023. 1. 11.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현대차증권, 유진투자증권 주요사업내용 - 1987년 설립되었고, 35년간 고도의 알루미늄 주조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주요 완성차 업체에 경량화 부품을 공급..

소문과 뉴스로 주식 수익내는 방법 - 주식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의 의미 [내부링크]

오늘 주식 투자 격언 중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의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주식 시장에는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말 그대로, 소문을 토대로 주식을 매수하고, 뉴스에 보도되기 시작하면 팔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쉽게 얘기하면, 어떤 기업에서 임상에 대한 공시를 할 경우, 임상에 대한 소문이 나고, 기대감에 주가가 오를 것입니다. 이후, 임상결과에 대한 뉴스가 나온다면, 매도를 하여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결과에 따라 더 오를수도 있지만, 차익실현을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얘기하는 소문과 소문의 끝 소문은 찌라시로 혹은 카더라 통신으로, 혹은 주식게시판등을 통해 나옵니다. - 몇년 전에, 단절되었던 남북간의..

주식 캔들차트 이것만은 꼭 알아두기 - 기본용어와 보는 방법 [내부링크]

차트를 보기 위해서는 봉(캔들)을 보고, 해석할 줄 알아야 합니다. 오늘은 봉(캔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봉(캔들) 이란 매일매일의 주가변동을 기록해 놓은 것 입니다.(그 모습이 촛불과 비슷하다 하여, 캔들이라고도 합니다.) 주식시장 판단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수급의 변화 뿐만 아니라, 시세의 흐름, 과거의 패턴등을 담고 있습니다. 봉(캔들)차트 보는 법 봉(캔들)차트에서 봉(캔들)은 주가의 시가, 종가, 고가, 저가를 몸통과 꼬리로 보여줍니다. 봉이 길이가 길면 '장대'라는 단어를 봉앞에 붙여서 얘기합니다.(장대양봉 or 장대음봉) - 시가 : 그날의 시작 가격입니다. - 종가 : 그날의 마지막 가격입니다. - 고가 : 그날의 가장 높은 가격입니다. - 저가 : 그 날의 가장 낮은 가..

주식거래 기본용어와 주식은어 [내부링크]

주식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자주 사용되는 용어를 알아야 합니다. 지금부터 기본용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거래 기본용어 주식 주식회사의 사원인 주주가 출자자로서 회사에 대하여 갖는 지분을 말합니다. 코스피 코스피는 증권시장에서 상장되어 있는 주식과 채권, 수익증권들이 매매되는 장소로 거래소시장 혹은 장내시장이라고도 합니다. 코스피에서 거래되는 주식은 증권감독원의 까다로운 규정을 통과한 기업의 종목만 거래되며, 주로 기업규모가 큰편이 대기업이 많습니다. 코스닥 코스닥은 전자거래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비주류 주식거래시장으로, 코스피 종목보다 재무구조가 약하거나 사업규모가 작은 중소형 기업 중 발전가능성이 있는 종목들이 모여있는 시장입니다. 미국의 나스닥과 유사한 기능을 하며, 수익이 높은 것이 특..

주식투자로 돈버는 기본원칙 7가지 [내부링크]

주식으로 돈을 잃지 않고, 지속적으로 벌어들이려면 지켜야 할 원칙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잊지말아야 할 원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묻지마 투자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투자에 대한 개념이 불확실한 상태에서 일부 투자 성공사례만 믿고 주식투자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누구의 얘기만 듣고, 주식투자를 하였었는대, 처음 몇번은 이익이 났었지만, 결국은 손실이 더 많았습니다. 묻지마 투자의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1)아는사람이오를것같다는얘기만듣고하는투자 2)느낌이좋아서하는투자 3)그냥기분으로하는투자 4)어느증권사에서추천을하다는얘기만듣고하는투자 목차 주식은 반드시 공부를 하여야 합니다. 학자처럼 공부를 하여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주식도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공부를 하여야 합니다. 대한민..